choepak의 등록된 링크

 choepa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여름용 멀티마스크 'UNOS 쿨 스킨 멀티프' 구입 후기 [내부링크]

라이딩용 멀티마스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달리는 도중 날벌레 등의 이물질이 입 또는 코로 들어가는 불상사를 막아주고 자외선으로부터 내 소중한 피부를 보호해주기 때문이다. 라이딩 전 언제나처럼 멀티마..

여름맞이 게인스보로 오버핏 코코넛트리 반팔티 구입(쿨론소재) [내부링크]

가슴이 웅장 해지는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여름을 대비하여 시원하고 물에 젖어도 잘 마르고 디자인 또한 좋은 반팔티를 구입하여 후기를 남겨본다. 메이커 이름은 게인스보로이며 품명은 오버핏 코코넛 트리 반..

바팡 미드모터 BBS02B 그리싱(Greasing), 모터 커버 교체, 오일씰 교체 [내부링크]

[바팡 미드모터 BBS02B 그리싱(Greasing), 모터 커버 교체, 오일씰 교체 작업을 하다.] 전기자전거를 장시간 열심히 타다 보니 모터 회전 시 소음이 올라오고 모터 커버도 금이가고 오일씰도 모양에 변형이..

노스페이스 울트라 플라이트 트레킹화 NS97L56 [내부링크]

[가성비 좋은 굽높은 트레킹화, 노스페이스 울트라 플라이트 NS97L56] 나는 170cm 77kg 키작남에 드워프 체형을 갖고 있는 30대 남자 사람이다. 작은 키가 콤플렉스여서 그런지 신발을 구입할 때는 신발 굽 높이를..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MTB자전거헬멧 직구. [내부링크]

[ 알리 발 가성비 MTB 자전거 헬멧을 직구하다. ] 기존에 사용하던 헬멧은 검은색이고 눈에 잘 띄지 않아서 안전한 라이딩을 위해 밝고 현란한? 색의 헬멧을 구입해 보았습니다. 로드바이크보다는 MTB 자전거, 생..

좋은사람 콤플렉스_듀크 로빈슨(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좋은 사람 콤플렉스_듀크 로빈슨(심리학, 동기부여) -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도 인생이 끝장나는 것은 아니다. 누군가를 폭행하거나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 이상 잘못이 크게 불거지지 않는다. - 두..

슬럼프 심리학_한기연(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슬럼프 심리학_한기연(심리학, 동기부여) - 슬럼프는 어쩌면 정신의 아픔일 수 있다. 정신 감기이자 정신의 피로로 무언가를 어떻게 해 보라는 신호인지 모른다. 그래서 일단 멈추어 서서 그것에 주목한다면 더..

정신폭력_제이 카터(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정신 폭력_제이 카터(심리학, 동기부여) - 지능적인 정신 폭력자 다른 사람을 지능적으로 무력하게 만드는 정신적인 폭행자. 혹은 다른 사람을 정신적으로 심약하게 만들어 상처를 입히는 사람. - 지능적인 정..

서른넷 물음표 위에 서다_권은아(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서른넷 물음표 위에 서다_권은아(심리학, 동기부여) - 매사에 마음이 흘러가는 방향으로 결정하고 걸어갈 때가 제일 후회가 없었다는 것이 마흔 한 해를 살아온 경험에 비추어 제가 내린 결론입니다. - 우리..

그게 뭐 어쨌다고_김홍신(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그게 뭐 어쨌다고_김홍신(심리학, 동기부여) - 꿈을 이루기 위한 완벽한 상황은 절대 오지 않아요. 처한 상황에서 최대한 준비를 하되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세요. 해보면 정말 별거 아니거든요. 실패..

힘내라 서른살_김지연(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힘내라 서른 살_김지연(심리학, 동기부여) - 늦었다고 생각해서 하지 않으면 그 어떤 기적도 일어나지 않는다. 물론 기적을 일으키지 못해도 좋다. 그대가 충만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다면 이미 충분하다. 우리..

보이지 않는 차이_연준혁, 한상복(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보이지 않는 차이_연준혁, 한상복(심리학, 동기부여) - 성공의 가장 무서운 적은 불운이 아니다. 두려움이다. 두려움 때문에 발을 떼지 못하고 불만족스러운 현실에 안주하는 것이다. - 기다리는 중.. 모든 상황..

웃음의 치유력_노먼 커즌스(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웃음의 치유력_노먼 커즌스(심리학, 동기부여) - 장수는 균형 잡힌 음식을 소식할 것, 활발한 육체적 활동을 계속할 것, 평생 사회와의 관계를 계속할 것.. 이 세 가지의 조건을 갖추느냐에 달렸다. - 부신피..

간파력_우에키 리에(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간파력_우에키 리에(심리학, 동기부여) - 인간은 신념, 기호, 취미에 있어서는 자신과 같은 사람이 좋지만 전문성, 성별, 학력에 있어서는 자신과 같은 사람에 엄격해진다. 그래서 상대가 전자에 속할때는 긍정..

아프니까 청춘이다_김난도(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아프니까 청춘이다_김난도(심리학, 동기부여) - 목표, 방법론, 실천 세속적 의미의 성공이든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꿈이든 인생에서 무엇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이 세 요소가 하나가 되어야 한다. 목표가 없으..

심리학이 서른 살에게 답하다_김혜남(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심리학이 서른 살에게 답하다_김혜남(심리학, 동기부여) - 일이 뜻대로 되지 않거나 불행이 닥쳐오더라도 그런 일들이 일어날 수 있는 게 인생임을 알고 주저앉기보다는 앞으로 나아갔으면 좋겠다. 어차피 문..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묻다_김혜남(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_김혜남(심리학, 동기부여) - 지금 일어나는 일은 그때의 일과는 상관없어. 단지 내가 그때처럼 무서운 일이 일어날까 두려워하고 있는 거야. 그리고 지금의 나는 그때처럼 아무 힘..

실행력_토요다 케이이치(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실행력_토요다 케이이치(심리학, 동기부여) - 초보자는 혼자만의 완벽을 추구하기보다 일단 일에 착수하는 편이 최종적으로는 훨씬 완벽에 근접할 수 있는 길이다. - 말만 앞서는 사람보다 몸으로 부딪치며 행동..

배짱으로 삽시다_이시형(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배짱으로 삽시다_이시형(심리학, 동기부여) - 체면이란 명분에 매이다 보면 내용보다 형식이 용기보다 만용이 그리고 실력보다 허세가 더 강하게 작용된다. 헛된 자존심만 팽배하고 위신만 앞세워 도무지 실속이..

삼색공감_정혜신(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삼색공감_정혜신(심리학, 동기부여) - '반동 형성'은 일종의 심리적 오버로서 자신이 용납할 수 없는 감정이나 충동이 있을 때 그것과는 정반대로 행동하는 자기 방어를 위한 심리적 기교. 내적으로 매우 공격적..

울렁증 예방 백신_보르빈 반델로(심리학, 동기부여) [내부링크]

울렁증 예방 백신_보르빈 반델로(심리학, 동기부여) - 옆 사람들은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데도 당사자들은 자기 얼굴에 공포라는 글자가 쓰여 있는 것만 같은 느낌이다. - 수줍음을 타는 사람들은 겉모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