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i77의 등록된 링크

 choi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햇살론 대상자 길은 열려있습니다 [내부링크]

불과 십여년 전만 하더라도 은행에 직접 찾아가서 대출상담을 받곤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항상 은행에 가 보면 저축을 하러 온 사람들보다 돈을 빌리러 온 사람들이 더 많더라구요. 저도 그런 유형의 한 사람이었..

암보험 비교견적 찾아보는 수고 덜기 [내부링크]

몸이 건강한 사람은 평소에 병원을 찾을 일이 많지 않으나 자주 잔병치레를 하거나 허약한 사람들은 병원비로도 꽤 많은 돈을 지출하곤 해요. 실손보험이나 암보험같은 경우는 국민보험이라고도 불릴정도로 정말..

신용카드 발급 신용등급 우수하지 않더라도 [내부링크]

신용카드 발급 신용등급 우수하지 않더라도! 막 직장생활 시작하면서 20대 때 신용카드 발급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 때 아마도 신용등급이 5등급 정도 되었던 것 같아요. 대부분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

주거래은행 추천 내게 도움되는 곳 정하기 [내부링크]

주거래은행 추천 내게 도움되는 곳 정하기 주거래은행 어디로 정할까 생각해보신 적 많으시죠? 혜택 좋고 우대 많이 해 주는 은행이라면 고민해 볼 만한데요 요즘은 주거래은행제도를 통해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

학자금대출 상환기간 그리고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에 친척이 소풍결혼식을 치뤘습니다. 너무 아름답고 멋진 결혼식이었어요. 소풍결혼식은 이름 그대로 거추장스럽고 부가적인 것들을 제외하고 소박하고 간소하게 결혼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매우 스몰한..

군전역일 계산기 군복무기간 바로 확인하는방법 [내부링크]

요즘 편리한 어플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사촌동생 입대일자가 정해져서 이것저것 검색하다보니 군전역일 계산기가 있더군요 어느새 커서 군대를 가다니 ㅠㅠ 앱으로 간편하게 군복무기간 단축일 기준으로해서 확..

돈 아끼는 방법 빚들이 늘지 않도록 주의! [내부링크]

사촌동생이 얼마전 결혼을 했어요. 요즘은 대부분 결혼할때부터 모든 것을 다 갖추고 시작을 하잖아요. 예전에 우리 부모님 세대는 살면서 하나 하나 장만 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지금은 차도 집도 신상 가전제품..

노후 빈곤율 그리고 은퇴후의 생활 고민하기 [내부링크]

혹시 노후파산, 장수의 악몽이라는 NHK다큐멘터리 보셨는지요? 일본사회의 노후 빈곤율 은퇴후 생활에 대해 생생하게 보여준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아마도 우리나라에서는 책으로 많이 판매가 된 걸로 알고 있어요...

신한 두배드림 적금으로 500만원 모으기 성공해요 [내부링크]

월급받는 직장인들의 목돈모으기 핵심은 수익률이 좋은 저축상품을 잘 찾아서 여러곳에 분산하여 수익을 높이는 방법이 좋습니다. 요즘 재테크에 관심이 참 많잖아요. 반면에 월소득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돈관리를..

프리랜서 신용카드 쉽게 발급한 후기 [내부링크]

3개월 전 새로 발급받은 삼성 신용카드 덕분에 요즘 잘 사용을 하고 있어요. 제가 발급받은 카드는 바로 요렇게 생겼답니다. 싱그런 초록색 카드에요. 아멕스로 발급받았구요 국내외 사용가능 연회비가 4만9천원입..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비교해보기 [내부링크]

하루빨리 빚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않는한 금전적인 자유를 누리기는 어렵습니다. 그걸 알면서도 돈을 빌려야 하는 상황은 왜이렇게 잦은지.. 이런 고민 때문에 힘드신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해요 현금서..

통장관리 현명하게 돈모으기 진행중 [내부링크]

통장관리 잘 하면서 신나게 하루를 보내고 있음다 ~! 상상만 해도 즐거운 일 . 바로 돈이 불어나는 일이에요 ㅋ 진짜 부자는 아니지만 왠지 부자처럼 느껴질 수 있어서 더 행복한듯 하네요 ㅎㅎ 통장관리 잘 되시..

돈모으는5년공식 아시나요? [내부링크]

아이들 아직 졸업도 안했는데 벌써 정년을 걱정해야 되는 시기가 되면 굉장히 마음이 불안해집니다. 요즘 시대는 누구나 이런 경험을 할 수 있는 시대라고 해요. 예전에는 길게 돈을 벌었고, 그리고 짧에 살았습니..

노후대비 확실한 재테크 눈에띄는 비법 [내부링크]

벌써 노후대비를 생각해야 하는 나이가 되었네요 ㅎㅎ 아직 사십대이긴하지만, 오늘까지 세월이 흐른것처럼 금새 시간을 지나고 언젠가는 70대 노년기가 되리라 생각해요. 다들 노후대비 확실한 재테크 방법 알고..

채권투자상품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저는 소심해서 그런지, 진입장벽이 높은 투자상품은 꺼려지더라구요. 성격상 안전한 걸 추구하는 편이라 부동산 투자도 잘 못하고, (사실 그정도 돈도 없지만요 ㅋ) 그냥 현금이 제일 안전하다 여겨졌기에 예전부..

웰컴저축은행예금 목돈운용에 고금리정기예금 등장 [내부링크]

생활비부족, 카드값 결제 때문에 힘들게 부은 적금이나 예금을 깨는 분들도 많고 목돈운용하는것이 어렵다 하소연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는 저축할 때마다 고금리정기적금, 정기예금 순위도 확인해보고, 금리..

개인연금 종류 2가지 중 내게 적절한것은? [내부링크]

은행에 고이 돈을 넣어 두면 목돈마련하는것 쯤이야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금리가 10%를 초과하는 황금금리시절이었기 때문에 은행에 천만원을 예치만 해도 1년 이자가 100만원이 넘었..

이자율 높은 은행 LIST <2018.08.23 기준> [내부링크]

직장인 평균연봉이 약3200만원 정도 된다고 해요, 님들은 어느정도 벌고 계시는지요? 더 적게 버는 분들도 계실테고 훨씬 많은 돈을 월급을 받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취준생들 희망급여가 월 230만원 정도 된다고..

목돈예치 하면서 얻는 교훈 [내부링크]

돈을 모을 때 얻는 교훈도 크지만, 주머니에 새는 돈 때문에 금전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됨으로서 큰 리스크를 겪어봤을 때 얻는 교훈은 사실 더 큽니다. 목돈예치 경험 있으신지요? 꾸준하게 돈을 잘 모으고 저축..

단기목돈만들기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내부링크]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단기목돈만들기 방법으로는 적금을 손꼽을 수가 있어요. 확정금리를 지급하고 있고, 고수익은 아니지만 안전하게 저축을 할 수가 있어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1순위로 가입을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