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istineworld의 등록된 링크

 christineworl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4건입니다.

너 한번만 방귀 더 뀌면 죽어 [내부링크]

너 한번만 방귀 더 뀌면 죽어 김집사는 결혼한 지 23년이 되었다. 아들이 둘인데 둘다 대학 기숙사로 가서 남편과가 둘이 살고 있다. 남편은 골프를 무지 좋아하는 나사 부품을 생산하는 회사의 사장이다. 원래 말..

감은 죤에게 추억의 맛이었다. [내부링크]

감은 죤에게 추억의 맛이었다. 죤은 고향이 충청도 단양이라고 했다. 고등학교때 부모를 따라 이민을 온 그는 늘 고향을 그리워하고 친구들을 그리워하며 미국에서 학교에 적응 하지 못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할..

나는 불냄새를 좋아한다. [내부링크]

나는 불냄새를 좋아한다. 나는 낙엽 태우는 걸 좋아한다. 낙엽 타는 냄새를 좋아한다. 수북이 쌓여있는 낙엽들을 밟는 것도 좋아하지만 낙엽 태우는 냄새는 더없이 좋다. 어렸을 때 시골에서 자란 나는 불장난하..

홍씨 부부의 고상한 취미 [내부링크]

홍씨 부부의 고상한 취미 홍씨 부부는 미국에서 페인트 일을 한다. 한국에서 무슨 일을 하다 미국에 왔는지 절대로 말을 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 부부를 몇 년씩이나 알고 지내던 사람들조차도 그 부부가 한국..

[리뷰] Hunch by Bernadette Jiwa [내부링크]

Hunch : by Bernadette Fiwa :Turn Your Everyday Insights Into the Next Big Thing 논픽션, 비지니스, 마켓팅 195 페이지 버나뎃 지와 ( Bernadette Jiwa) 는 아이리쉬계 오스트리아 논픽션 작가. 그녀의 데뷰..

지구는 평평하다. [내부링크]

지구는 평평하다. 해가 지는걸 보려고 바닷가를 나갔다. 날씨도 적당히 시원하고 바람도 좋고 석양을 보기에는 적당한 날씨이다. 바닷가에 도착해서 보니 벌써 늦은 감이 있다. 해는 꼴딱 넘어갔나 보다. 백사장..

준철아빠는 아들에게 멋지게 보이고 싶었다. [내부링크]

준철아빠는 아들에게 멋지게 보이고 싶었다. 준철 아빠는 한식조리사 자격증을 땄다. 미국에 살고 있는 사촌 누나가 한식 조리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면 영주권 스폰서를 해 주겠다는 사람을 찾았다고 빨리 한식..

먼저 받은 써니의 위자료 [내부링크]

먼저 받은 써니의 위자료 써니는 남편을 하와이에서 만나 결혼해 뉴저지주로 이사해 그곳에서 딸을 낳고 나서 애틀란타로 내려왔다. 남편은 이곳저곳 참 많은 걸 하고 다녔지만 한 군데서 두 달을 넘기는 법이 없..

[리뷰] Start With Why by Simon Sinek [내부링크]

Start With Why : How Great Leaders Inspire Everyone to Take Action  by Simon Sinek 한국어 출간 :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사이먼 사이넥 / 세계사 논픽션, 비즈니스, 마케팅 246 페이지 사이먼 사이넥..

태준엄마는 가위로 잔디를 잘랐다. [내부링크]

태준엄마는 가위로 잔디를 잘랐다. 태준 아빠의 꿈은 미국에 이민 가는 거였다. 태준 아빠가 고등학교 때 누나가 미국 군인과 결혼해 미국으로 갔다. 그때부터 태준 아빠는 미국 가는 게 꿈이 되어 버렸다. 누..

엔젤라는 시험지를 보며 울었다. [내부링크]

엔젤라는  시험지를  보며 울었다. 엔젤라는 간호대학을 졸업했고 충남 부속병원 간호사로 근무하다가 중매로 남편을 만나 결혼해 유학 오는 남편을 따라 미국에 왔다. 남편은 공부를 마치고 미국 회사의 한..

삶이란 퍼즐이다. [내부링크]

삶이란 퍼즐이다. 친구가 집에 놀러 왔다.. 나는 아무래도 우리가 이사를 가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친구는 왜 갑자기 이사 갈 생각을 하느냐고 물었다. 나는 귀남이 할머니가 한국에 들어갈 생각이 없는 것 같다..

세달이 삼일로 느껴지는 나이 [내부링크]

세달이 삼일로 느껴지는 나이 내가 친구를 안 만나겠다고 작정한 다음날 친구는 내게 전화를 했다. 아마 내가 블로그에 올린 글을 봤나 보다. 나는 전화를 받지 않았다. 그리고 전화기에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빌럭시는 낚시가 아니였다. [내부링크]

빌럭시는 낚시가 아니였다. 내가 애틀란타에 살 때 우리는 펜사콜라 비치에 자주 놀러 가곤 했다. 펜사콜라 비치는 애틀란타에서 5시간 운전거리에 있다. 펜사콜라비치는 너무 아름답다. 처음 펜사콜라 비치의 모..

[리뷰] Washington Black by Esi Edugyan [내부링크]

Washington Black by Esi Edugyan 픽션 334 페이지 에시 에듀얀 (Esi Edugyan)은 가나에서 출생한 캐나다의 소설가 이다. 빅토리아 대학에서 문학창작을 공부했고 존스 홉킨스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24세..

나는 포클레인으로 불렸다. [내부링크]

나는 포클레인으로 불렸다. 귀남이 엄마가 전화가 왔다. 울고 있었다. 요즘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 죽겠다고 했다. 왜 그러느냐고 물었더니 귀남이 할머니가 집 뒤뜰에 잔디를 파내느라 맨날 남편과 싸우고 있..

카톡카톡 소리에 깨진 가정 [내부링크]

카톡카톡 소리에 깨진 가정 케빈은 중학교 때 이민을 와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하였다. 중학교 때 이민을 와서 그런지 늘 한국이 그리웠던 케빈은 대학을 졸업하자 한국에 일자리를 구했다. 그리고 서울에 정착..

혜선이 아빠가 세운 깰수 없는 기록 [내부링크]

혜선이 아빠가 세운 깰수 없는 기록 혜선이 엄마는 미용실을 했다. 미용실에 자주와 엄마와 친구가 된 손님이 애들 공부시키러 미국으로 간다고 했다. 단골이자 엄마의 친구가 된 그 손님은 가게에 올 때마다 한국..

미국에는 족발 닥터도 있다. [내부링크]

미국에는 족발 닥터도 있다. 지인이 걱정을 하고 있었다. 시어머니가 요즘 발이 아파서 걷는 걸 불편해 하시는데 병원에 데리고 갈 시간이 없다고 했다. 그분은 살고 있는 집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서 세탁소를 하..

에스더는 엄마가 용서가 안된다고 했다. [내부링크]

에스더는 대학 2학년 때 친구의 소개로 만난 남자와 데이트를 하였다. 처음 만났을 때부터 그 남자가 좋았다. 왠지 낯설지가 않았고 예전부터 아주 잘 알던 사람을 만난 것처럼 느껴졌다. 둘이는 매일 만났다. 같..

나는 메일을 꺼낼때 그 아이가 생각난다. [내부링크]

나는 메일을 꺼낼때 그 아이가 생각난다. 이틀 동안 비가 내렸다. 비가 올 때면 내가 절대로 하지 않는 일 중의 하나가 메일 박스에서 우편물을 꺼내는 일이다. 비를 맞으면서 까지 꺼내올 만큼 중요한 우편..

[리뷰] The Moment of Lift by Melinda Gates [내부링크]

The Moment of Lift by Melinda Gates 한국어 출간 : 누구도 멈출 수 없다 / 멜린다 게이츠 / 출판 부키 논픽션 273 페이지 멜린타 게이츠(Melinda Gates)는 달라스 텍사스에서 성장해 듀크 유니버시티에서 컴퓨..

힘 빠진다. [내부링크]

힘 빠진다. 난 아직 하고 싶은 게 많은데, 내가 하는 것마다 토를 달고 나오는, 물귀신처럼 잡고 따라 나온 부정적인 친구의 한마디가 나를 힘 빠지게 한다.. 그래도 나는 초긍정적인 사람이라, 개념치 않는 다고..

채씨부부는 오바마 대통령이 은인이라고 했다. [내부링크]

채씨부부는 오바마 대통령이 은인이라고 했다. 채씨 부부는 대전에서 중국집을 하다가 말아먹고 빚쟁이들 한테 쫓겨 미국으로 도망을 왔다. 애틀란타에 아는 형님이 있어서, 관광비자를 갖고 관광 오는 것처럼..

로렌은 딸과 보내는 매 순간이 행복하다고 했다. [내부링크]

로렌은 싱글맘이다. 현재 중학교 3학년인 딸과 둘이 살고 있다. 로렌의 딸은 춤추는 걸 아주 좋아했다. 애기였을 때부터 텔레비전에서 음악만 나오면 엉덩이를 들썩 거리며 춤을 추곤 했다. 그래서 로렌은 3살 때..

민숙이는 죽음앞에서 웃었다. [내부링크]

민숙이는 대학을 가고 싶었다. 그런데 지원한 대학마다 다 떨어졌다. 재수를 하고 싶었지만 엄마는 시집이나 가라고 했다. 절대로 재수는 못 시켜 준다고 선자리를 알아보기 시작하였다. 동네에 말 많은 한 아줌마..

[리뷰] There There by Tommy Orange [내부링크]

There  There There by Tommy Orange 한국어 출간 : 데어 데어 / 토미 오렌지 / 문학동네 픽션, 소설 294 페이지 작가 토미 오렌지 ( Tommy Orange)는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서 원주민 아버지와 백인 어..

같지 않음의 조화 [내부링크]

같지 않음의 조화 남편은 게임을 좋아한다. 나는 책 읽기를 좋아한다. 남편은 게임을 좋아한다. 나는 여행을 좋아한다. 남편은 게임을 좋아한다. 나는 낚시를 좋아한다. 남편은 매운 김치 찌개를 좋아한다. 나는..

우리는 엄마다 [내부링크]

우리는 엄마다. 아들의 학교 카운슬러가 전화가 왔다. 아들의 친한 친구가 학교에서 자살 소동을 벌려서 우리 아들이 많이 놀랬고 카운슬러가 학교에서 한 시간 동안 데리고 있으면서 마음을 많이 진정시켰으니 집..

다이애나는 부자로 살고 싶었다. [내부링크]

다이애나는 부자로 살고 싶었다. 다이애나는 중학교 때 부모님을 따라 미국으로 이민을 왔다. 한국에 있을때나 미국에 와서나 그녀는 공부를 참 못했다. 공부는 못했지만 욕심은 무지 많았다. 다른 사람이 그녀..

세리는 행복하게 잘 살고 있다. [내부링크]

세리는 행복하게 잘 살고 있다.  세리의 엄마는 딸이 갖고 싶어 아들 둘을 낳고서야 기어이 원하던 딸을 낳아 이름을 세리라고 지어 주었다. 세리의 엄마는 아들 둘을 제쳐두고 딸만 끼고 살았고, 아빠 또한..

[리뷰] Who Moved My Cheese? by Spencer Johnson [내부링크]

Who Moved My Cheese? by Spencer Johnson 한국어 출간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 스펜서 존슨 / 진명 출판사. 픽션, 자기 계발서 96 페이지 스펜서 존슨(Spencer Johnson) 뉴욕 타임스 선정 최고의 베스트..

그날 이혼 법정은 개판이었다. [내부링크]

그날 이혼 법정은 개판이었다. 티파니는 한국에서 고려대 부속병원 간호사였다. 결혼하고 몇 달 후 시아버지가 미국지사로 발령이 나서 시어머니와 함께 미국으로 가셨다. 부모님이 미국으로 가자 남편은 이번..

나는 그날 쪽팔렸다. [내부링크]

나는 그날 쪽팔렸다. 일요일이면 나는 꽃단장을 한다. 평상시에 안 입던 드레스도 입고 거기에다 뾰쪽 구두도 신는다. 언제나 헐렁한 반바지에 늘어진 티셔츠를 입고 다니던 내가 꽃단장을 할 때면 우리 아들 딸은..

하버드 대학 서점이 선정한 탑 100권의 책 [내부링크]

Harvard Book Store Top 100 Books 1. Jane Eyre by Charlotte Brontë 한국어 출간 : 제인 에어 / 샤롯 브론테 / 민음사 2. Pride and Prejudice by Jane Austen 한국어 출간 : 오만관 편견 /제인 오스틴 /뉴가..

[리뷰] The Tipping Point by Malcolm Gladwell [내부링크]

The Tipping Point by Malcolm Gladwell 한국어 출간 : 티핑 포인트 / 말콤 그래드웰 / 21 세기 북스 포인트말콤그래드웰ㅌ한국티어 출간 : 티핑 포인트말콤그래드웰/ 말콤 그래드웰 / 21세기 북스 논픽션, 280..

폴 가족은 불법체류자이다. [내부링크]

폴 가족은 불법체류자이다. 폴은 중학교 때 뉴욕으로 이민을 왔다. 폴의 엄마는 늘 미국에 오고 싶어 했다. 엄마의 단짝 친구가 중학교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가서 가끔씩 보내오는 미국 소식에 폴 엄마는 미국에..

병식이는 여자 보는 눈이 있다. [내부링크]

병식이는 여자 보는 눈이 있다. 병식이 부모는 아빠와 엄마가 다 같이 영문학과를 졸업한 캠퍼스 커플이다. 두 젊은 부부는 병식이가 다섯 살 때 이민을 왔다. 대학을 졸업하고 병식이 아빠는 대기업에 취직을 하..

<리뷰 >The Choice by Edith Eva Eger/ 선택 :마음 감옥에서 탈출했습니다. [내부링크]

The Choice by Edith Eva Eger 한국어 출간 : 마음 감옥에서 탈출했습니다 / 에디스 에바 에거 지음 / 위즈덤하우스 논픽션, 전기, 자서전 288 페이지 Edith Eva Eger는 헝가리에서 태어난 홀로코스트 생존자이다..

할아버지는 낚시를 해 돈을 버신다. [내부링크]

할아버지는 낚시를 해 돈을 버신다. 할아버지는 매일 낚시를 한다. 할아버지는 낚시를 해 돈을 버신다. 추울 때나 더울 때나 똑같은 장소에 나오셔서 낚시를 하고 계신다. 할아버지는 한국에서 부산에 사셨다고 말..

할아버지는 엄마가 보고 싶으냐고 물으셨고, 엘리는 할머니가 보고 싶다고 대답했다. [내부링크]

할아버지는  엄마가 보고 싶으냐고 물으셨고, 앨리는  할머니가 보고 싶다고 대답했다.  앨리는 빌 클린턴 대통령이 주지사를 지낸 아칸소주에서 태어났고 그곳에서 성장했다. 그녀는 할아버지 할머니와..

민집사는 딸의 짐을 대신 져주고 싶었다. [내부링크]

민집사는 딸의 짐을 대신 져주고 싶었다. 민 집사는  언제나 아이를 데리고 다닌다 그 아이는 피부가 검다. 나이 드신 분들은 그 아이를 껌둥이라 부르고 젊은 엄마들은 그 아이를 죤이라고 부른다. 죤은 민집사..

나는 계급사회에 살고 있다 [내부링크]

나는 계급사회에 살고 있다. 내가 사는 사회는 신분이 존재하고 나는 그 계급사회에 살고 있다. 비행기에는 일등석이 있고 비즈니스석이 있고 이코노미석이 있다. 이코노미석의 자리가 제일 많고 비즈니스석이 그..

Born A Crime by Trevor Noah 트래버 노아, 태어난 게 범죄 리뷰 [내부링크]

Born A Crime by Trevor Noah 한국어 출간 : 태어난 게 범죄 /트래버 노아 Born A Crime 논픽션, 자서전 288 페이지 트래버 노아 (Trevor Noah)는 남아프카 공화국 요하네스버그에서 출생에서 18세까지 그곳에서..

그는 사과를 벽에 던지고 있었다. [내부링크]

그는 사과를 벽에 던지고 있었다. 루시의 부모는 미국에 유학생으로 와서 루시를 낳았다. 공부를 마친 부모는 한국으로 돌아가지 않았고 미국에 직장을 잡고 네브래스카 주에 눌러살았다. 루시의 아빠는 컴퓨터 보..

우리가 사는 세상은 참 재미있다. [내부링크]

음식 분량으로 느끼는 기분의 변화 보스턴에서 맞이한 첫날 아침이다. 아침을 먹으러 호텔 문을 나섰다. 아침이라 그런지 징글징글하게도 춥다. 아침 먹을 식당을 찾기도 전에 얼어 죽을 것만 같았지만 먹고..

엄마가 고맙다! [내부링크]

홈리스도 권리가 있다. 살고 싶은데 살 자유도 있다. 어제 아침 비행기를 타고 노스캐롤라이나 샤롯에 내려 아침을 먹었다. 그리고 다시 비행기를 2시간이나 더 타고 오후에 보스턴 로건 국제공항에 내렸다. 다섯..

Becoming by Michelle Obama / / 미쉘 오바마의 비커밍 리뷰 [내부링크]

Becoming by Michelle Obama 한국어 출간 : 비커밍 / 미셀 오바마 논픽션. 자서전 426 페이지 <줄거리 요약> 미쉘 오바마는 제44대 미국 대통령을 지낸 버락 오마바의 부인으로 미국 최초의 흑인 영부인이었다...

딸은 엄마를 믿었고, 엄마는 딸을 믿었다. [내부링크]

에스더는 소아과 의사이다. 그녀는 엄마와 단둘이 살고 있다. 에스더는 아빠를 기억하지 못한다. 엄마는 한번도 아빠 얘기를 한적이 없었고 다들 있는 아빠가 그녀에게 없다는 게 이상했지만 에스더는 묻지 않았다..

Prepared by Diane Tavenner / / 다이앤 태브너작 <최고의 교실> 리뷰 [내부링크]

Prepared by Diane Tavenner 한국어 출간 : 최고의 교실 / 다이앤 태버너 논픽션 288 페이지 다이앤 태브너( Diane Tavenner) 는 직접 현장에서 교사로 일한 경험과 자신의 성장 배경을 경험으로 누구도 뒤에 남..

그날 난 미친년이었다 (2) [내부링크]

오늘은 친구가 전화한다고 했다. 애들 학교에 내려주고 와서 얼른 대충 설거지하고, 집도 대충 치우고, 친구 만나 공원 한 바퀴 돌고 커피 마실 생각에 마음이 들떠 있었다. 그때 딩동 소리가 들려 나가 보니 귀남..

The Rosie Effect / 로지 이펙트 리뷰 [내부링크]

The Rosie Effect by Graeme Simsion 픽션 368 페이지 작가 그레임 심시언은 전 IT 회사에서 컨설턴트로 일하다가 50세에 그의 첫 소설 <로지 프로젝트>를 발표했고, 그 책은 그레임 심시언을 유명하게 만들었고..

크리스티 엄마는 갈데가 없다고 했다. [내부링크]

똑같은 글을 나는 지금 두번 쓰고 있다. 삼일전쯤 나는 이글을 써서 블로그에 올린후 잠시후 오타를 발견하고 그걸 수정한다고 하다가 글 전체를 삭제 시키는 실수를 저질렀다. 아직 난 너무 미숙한 블로그 초보중..

The Rosie Project by Graeme Simsion 리뷰 [내부링크]

픽션 295 페이지 작가 그레임 심시언은 전 IT 회사에서 컨설턴트로 일하다가 50세에 그의 첫 소설 <로지 프로젝트>를 발표했고, 그 책은 그레임 심시언을 유명하게 만들었다. 그의 첫 작품 <로지 프로젝트>는 이..

최고 경영자를 닮아가는 책 읽기 / 그들이 추천하는 책들 [내부링크]

세계적으로 성공한 최고 경영자들은 어떤 책을 읽고, 어떤 책들을 사람들한테 추천할까? 최고 경영자들이 추천하는 책들은 그들의 인생에 영향을 미쳤을까? 오늘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세계적인 기업의 경영자들..

Grant by Ron Chernow 리뷰 [내부링크]

논픽션, 위인전 1074 페이지 작가 론 처노는 미국의 대표적인 위인전기 작가이며 퓰리처 상 수상자이다. 그의 대표작으로 <알렉산더 해밀턴> 있다. 그 유명한 뮤지컬 <해밀턴> 은 론 처노의  <알렉산더 해밀턴>..

신디는 남편이 너무너무 고맙다고 했다. [내부링크]

신디는 학창 시절 공부를 못했다. 엄마는 꼭 대학을 가야 한다고 했다. 언제부턴가 엄마는 미술학원을 가라고 했다. 엄마가 알아본 정보에 의하면 공부를 못해도 미술 학원을 다니면 대학에 갈 수 있다고 했다. 고..

희수는 모욕감과 분노감을 느꼈다. [내부링크]

희수는 중학교 때 이모의 초청으로 캘리포니아로 이민을 왔다.  전교에서 일이 등 할 만큼 공부를 잘했던 실력으로, 미국에서도 공부를 잘했다. 희수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UCLA ( University of California)..

The Collector by John Fowles 리뷰 [내부링크]

The Collector by John Fowles : 콜렉터 / 존 파울러 픽션, 스릴러 305 페이지 작가 존 파울러는 영국에서 태어났고, 옥스퍼드 대학에서 프랑스 문학을 공부한 영국의 소설가이자 수필가이다. 1963년에 출판된 <..

그날 난 미친년이였다. [내부링크]

귀남 할머니는 한국에서 오셨다. 아들 내외가 미국에 샌드위치 가게를 오픈하였다. 아직 4살 6살 아들이 둘인 귀남 엄마는, 한국에 도움을 요청했고, 그렇쟎아도 와서 참견하고 싶어 몸이 안달이 났던 귀남 할머니..

미쉘 오바마(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부인 )의 추천 도서 [내부링크]

미쉘 오바마는 남편이 버락 오바마이며 두 딸이 있고, 미국의 첫번째 흑인 영부인 이였다. 프린스턴대를 졸업하고 하버드 법대를 나왔다. 자서전 비커밍 (Becoming)을 저술했다. 1.Educated – Tara Westover  한..

켈리는 야구 방망이를 집어 들었다. [내부링크]

켈리는 간호사이다. 켈리가 남편을 만난 건 그녀가 간호 대학을 졸업하고 병원에 취직해서였다. 켈리는 일하는 게 재미있었다. 집에서 쉬는 날보다 병원에서 환자들과 있는 게 더 좋았다. 그래서 동료들이 무슨 일..

10월에 친구를 생각하며 10권의 책을 골랐다. [내부링크]

친구가 어떤책을 읽을것인지 물어왔다. 자꾸 기억력이 안좋아 지는 것 같아 이제부터라도 책을 조금씩 이라도 읽는 습관을 들여볼까 생각중이라고 했다. 친구를 위해 책장에서 책 열권을 골라 간단하게 파일로 정..

샤론은 홈리스였다 [내부링크]

샤론은 수영장 청소를 한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혼자였지만 제법 사업이 번창을 해 CEO라고 자랑을 한다. 거창해 보이지만 들여다 보면 직원 한명과 파트타임 학생 한 명이 전부다. 40대 후반 에서 50대 초반으로..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의 작가 팀 페리스 추천도서 [내부링크]

팀 페리스 (Tim Ferriss ) 는 미국의 기업가, 투자자, 작가 그리고 팝캐스터로 활동 중이며 그의 저서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The 4 Hour Work Week> 로 잘 알려져 있다. 1. High Fidelity by Nick Hornby  한국..

The Stranger by Albert Camus 리뷰 [내부링크]

픽션 123 페이지 작가 알버트 까뮈는 프랑스의 소설가로서 실존주의 문학의 대표작가이다. 1957년에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그의 작품으로는 <이방인> 외에 <페스트>, <시지프 신화>, <반항하는 인간>등 다수가..

박집사는 그날 머리에 뚜겅이 열렸다. [내부링크]

박 집사는 20살의 나이에 미국에 이민을 왔다. 아버지가 7년 전에 먼저 미국에 들어와서 가족 초청을 했고, 금방 나올 거라는 변호사의 말을 수도 없이 들었지만, 영주권은 7년이란 시간을 기다리고서야 엄마와 20..

오딜리아는 강아지 두마리와 살고 있다. [내부링크]

오딜리아는 청소를 한다. 그것이 그녀의 직업이다. 그녀는 청소하는 걸 싫어한다. 그런데도 매일 다른 사람 집을 청소하러 다닌다. 다른 집 청소를 하다 보면, 자기 집 청소는 정말로 하기 싫어, 집 청소를 안 한..

해리포터의 저자 J.K. 롤링이 추천 하는 책 읽어보기 [내부링크]

J.K. 롤링은 영국의 작가로 그 유명한 해리포터 시리즈를 쓴 작가다. 1. Lolita by Vladimir Nabokov 한국어 출간 : 롤리타 / 블라디미르 나보코브 / 문학동네 2. The Team of Rivals : The Political Genius of A..

Diary of a Wimpy Kid 리뷰 [내부링크]

픽션, 유머, 코미디 작가 : 제프 키니 20권의 책. 각권마다 210 - 225 페이지 정도 제프 키니는 대학신문에 만화를 연재하며 만화가의 꿈을 갖고 있던 작가다. 1998년 윔피 키드를 구상해 그로부터 9년 만인 2007..

스티브는 렉러스 SUV 350이 타고 싶었다. [내부링크]

스티브는 자동차 딜러 샾에서 일한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신발가게 세일즈맨으로 일하다가 옆집 아저씨의 소개로 자동차 세일즈로 자리를 옮겼다. 옆집 아저씨는 도요타 딜서샾에서 일하고 그 토요타 딜러 샾 길..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경영자) 는 어떤 책을 추천할까? [내부링크]

마크 주커버그 (Mark Zuckerberg) 는 페이스북의 공동 창업자이고, 현재 페이스북의 최고 경영자이며, 세계에서 가장 어린 억만장자중의 한명이다. 마크 주커버그는 독서를 좋하한다. 그가 만든 페이스북의 도서클..

샐리는 매일 샤워를 했다. [내부링크]

샐리는 매일 샤워를 했다. 단 하루도 샤워를 하지 않는 날이 없었다. 케빈이 샐리를 만난 건 친구 결혼식에서였다. 신부의 들러리로 와 있는 샐리를 처음 본 순간 케빈은 한눈에 반해 버렸다. 열렬한 애정공세를..

매튜는 눈이 보고 싶었다. [내부링크]

매튜는 키가 크다 친구들보다 머리는 하나 더 있어 보인다. 노란 머리에, 파란색 눈빛을 가진 그는 말랐다. 키는 큰 데다가 삐쩍 말라서 입고 있는 옷이 팔랑거리며 걸어 다니면 마치 허수아비가 바람에 날리는 것..

수지는 운전하는게 무서워 울었다. [내부링크]

수지의 남편은 한국에서 아파트 바닥재 까는 일을 했는데, 공사 들어갔던 아파트 시공 업체가 부도가 나는 바람에 공사비를 못 받아, 연쇄 부도로 회사는 망했고, 살고 있던 아파트는 경매로 넘어갔다. 밤낮으로..

우리의 삶을 도전케 하는 8권의 책 [내부링크]

1. Think and Grow Rich by Napoleon Hill 한국어 출간 :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 나폴레옹 힐 / 반니 2. Atomic Havbits by James Clear 한국어 출간 : 아주 작은 습관의 힘 / 제임스 클리어 / 비지니스..

Helen Keller by Leslie Garrett Review [내부링크]

헬렌 켈러 논픽션, 위인전 125 페이지 오늘 소개하는 이 버전은, 어린이들이 쉽게 읽을수 있도록 쉬운 단어와 문장으로 구성되었고, 페이지마다 그림까지 겾들여 있어서 ( 아래 사진 참조) 읽기 쉽고 페이지..

빌리는 바이든을 뱃가이(나쁜놈)라 부른다 [내부링크]

우리 앞집에 빌리가 살고 있다 그는 뉴욕에서 고등학교 수학선생을 하다가 은퇴하고 플로리다로 내려왔다. 그는 두 번의 대장암 수술을 받았다 걸어 다닐 힘이 없어 골프카를 타고 다닌다 빌리는 너무 말라 그를..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11권의 책 [내부링크]

1. The Age of Survelliance Capitalism : The Fight for a Human Future at the New Frontier of Power  by Shoshana Zuboff  한국어 출간 : 감시 자본주의 시대 / 쇼샤나 주보프 / 문학사상 2. Normal People..

Silent Spring by Rachel Carson Review [내부링크]

사일런트 스프링 저자 : 레이첼 카슨 논픽션 379 페이지 작가 레이첼 카슨은 해양 생물학자로서, 바다의 물고기들과 야생 동물들을 보호하는 일에 헌신했으며, 글을 통해 사람들에게 환경에 대한 관심과 , 엄청..

Syrup by Maxx Barry Review [내부링크]

시럽 맥스 베리 소설 294 페이지 아무 생각 없이 읽기에 딱 좋은 책이다. 내용이 깊이가 없다. 등장하는 인물들도 별반 다르지 않다. 구조도 엉성하다. 결론은 뻔하다. 마케팅 회사에서 일한 경력인 작가가 써낸..

그건 내게 익숙해 지지 않는 일이였다. [내부링크]

아들이 네 살 때 우리 가족은 사우스 캐롤라이나에는, 그린스빌로 이사를 갔다. 그곳에서 우리는 외톨이였다. 아는 사람도 없었지만. 내가 사는 지역은 한국사람이 없었다. 남편이 직장을 나가면, 나는 아이들과..

쥴리는 사는게 무서웠다. [내부링크]

쥴리는 중학교에 다니는 딸과 함께 조립식 주택에 살고 있다. 그녀는 주유소에서 일하기도 하고 간병 인일도 한다. 쥴리에게는 딸 둘이 있다. 그리고 아들도 한 명 있었다. 큰 딸은 결혼을 해서 남쪽으로 두 시간..

억만장자가 되기 위해서 꼭 읽어야 할 책 7권 [내부링크]

억만장자들은 어떤 책을 읽고, 어떤 책을 추천하는가 억만장자가 되고 싶으면 꼭 읽어야 할 억만장자들이 추천하는 7권의 책. 1. The Intelligent Investor by Bejamin Graham  한국어 출판 : 현명한 투자자 / 벤..

마크 큐반이 추천하는 7권의 책 [내부링크]

마크 큐반 (Mark Cuban) 은 미국의 기업가이다. 그의 현재 자산은 400억이 넘는 걸로 추산한다. 미국의 리얼리티 쇼 "샤크 탱크" 에 고정출연하고 있으며 달라스 매버릭스의 구단주이다. 마크 큐반이 기업가에게..

폴은 차가 갖고 싶었다. [내부링크]

폴은 할머니와 둘이서 산다. 언제부터 할머니와 살게 되었는지 엄마 아빠는 어디에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폴은 단 한 번도 가족 얘기를 하지 않는다 폴과 그의 할머니는 차가 없다. 다른 집들은 식구대로 한집에..

에밀리는 네일 가게에서 일한다 [내부링크]

에밀리는 네일 가게에서 일한다. 20대 중반쯤으로 보이는 그녀는 몸집이 작고, 말을 굉장히 천천히 하는 버릇이 있다. 그녀의 말이 하도 느려서 그녀에게 손톱을 맡기고 있으면 매니큐어조차 더디게 마르는 느낌이..

미쉘은 말할때 거품을 낸다. [내부링크]

미쉘은 중국인이다. 내가 미쉘을 만난 건 고등학교 학부모 모임에서였다. 우리는 같은 동양인이라서 그런지 금세 친해졌다. 미쉘에게는 딸이 둘이 있다. 남편은 미국인이다. 그녀의 남편은 미쉘이 AT & T 에서 일..

나와 멕시칸 페츄니아 [내부링크]

우리 집 화단에는 멕시칸 페츄니아가 있다 2년 전부터 나는 이 멕시칸 페츄니아를 다른 데로 옮기고 그 자리에 채송화, 다알리아, 코스모스 등 내게 익숙한 꽃들을 심고 싶었다. 내 어릴 적 추억 속에 있는 꽃들!..

The Pelican Brief by John Grisham Review [내부링크]

펠리컨 브리프 존 그리샴 지음 픽션 371 페이지 내가 죤 그리샴의 작품 펠리컨 브리프를 처음 접한 건 영화를 통해서다. 주연으로 나온 쥴리아 로버츠는, 눈부시게 아름다왔고, 덴젤 워싱턴은, 흑인도 멋질 수가..

제나는 카지노를 좋아한다. [내부링크]

제나는 카지노를 좋아한다. 제나의 남편도 좋아한다. 천생연분이다. 한 사람이 좋아하면 한 사람이라도 말리면 좋을 텐데 이 부부는 같이 격려하며 평생을 같이 카지노를 다닌다. 열심히 일하면 돈이라도 모을 텐..

질 바이든 (현재 미국의 영부인)의 추천도서 [내부링크]

질 바이든은 미국의 현재 퍼스트레이디이다. 과연 미국의 영부인(퍼스트레이디)은 어떤 책을 추천할까? 궁금해서 찾아보았다. 바이든 여사는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는 지역 커뮤니티 칼리지 영문학 교수이다. 그래..

샤넬백과 올리비아 [내부링크]

샤넬백과 올리비아 올리비아는 가방을 사랑한다. 그녀가 사랑하는 가방은 다 명품이다. 올리비아는 의사가 되고 싶었다. 의대 공부를 하던 중 친구의 생일 파티에 갔다가 앤드류라는 남자한테 한눈에 반해 버려 공..

스티브 잡스에게 영감을 준 10권의 책 [내부링크]

스티브 잡스는 애플의 창업자 이며 미국의 기업가이다. 애플의 CEO로 있을 때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출시에 애플을 성장시켰으며, IT 기업의 큰 획을 그은 인물로 평가 되고 있다. 그는 또한 독서를 열심히 한 걸로..

스티브는 김치를 좋아한다. [내부링크]

스티브는 김치를 좋아한다. 스티브는 우리 옆집에 산다. 그는 야채 키우는 걸 좋아한다. 그가 키우는 야채들은 브로콜리, 토마토, 쿨란트로, 샐러드용 상치, 그린 양배추, 보라 양배추, 양파, 그리고 배추다. 그는..

Romeo & Juliet by William Shakespeare Review [내부링크]

로미오와 줄리엣 희곡 304 페이지  누구나 한 두번쯤은 읽어 봤거나, 영화로 봤거나 , 아니면 학교 다닐때 연극을 했을 그유명한 로미오와 줄리엣! 나는 세익스피어의 작품을 좋아한다 그래서 읽은책도 또 읽고..

애쉴리는 딸을 입양했다. [내부링크]

애쉴리는 과테말라에서 8살짜리 여자애를 입양했다. 그리고 이름을 엠마라고 불렀다. 엠마가 애쉴리집에 오기전 애쉴리는 딸이 하나 있었다 그딸이 8살때 백혈병으로 죽었다. 그후 애쉴리는 그 딸을 가슴에 묻고,..

빌게이츠가 추천하는 10권의 책 [내부링크]

1. Educated by Tara Westover  한국어 출판 : 배움의 발견 / 타라 웨스트오버 / 열린책들 2. Army of None by Paul Scharre    한국어 출판 :  새로운 전쟁 / 폴 샤레 / (주) 로크 미디어 3. Bad Blood by Jo..

The Selection by Kiera Cass Review [내부링크]

셀렉션 픽션, 로맨스 327 페이지 저자 키에라 카스는 책 뒷면 저자 소개란에 래드포드 대학을 졸업했고 현재 버지니아에 살고 있고, 그녀는 살아오면서 14명의 소년들과 키스했지만 그중에 왕자님은 없었다고 ..

10월이다. 다시 왔다. [내부링크]

어김없이 10월은 다시 왔다 아침에 문을 열고 마당에 나서니 그 바람이 너무 좋다 10월에 느끼는 아침의 향은 잠시 나의 생각을 안고 날아간다 10월이다. 새로움은 늘 설렌다. 새로운 시작의 아침이 좋고 새로운..

워렌 버펫이 추천하는 10권의 책 [내부링크]

워렌 버펫은 지독하게도 열심히 책을 읽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루에 보통 500 페이지에서 650 페이지를 읽는다고 한다. 워렌 버펫이 추천하는 책중에서 10권을 선정해 소개한다. 1. The Intelligent Investor by B..

아보카드를 좋아하는 첼시아 [내부링크]

첼시아는 우리 옆짚 스티브의 친구이다. 첼시아는 과테말라에서 왔다. 미국에 산지 60년이 넘었다고 한다. 과테말라에 살때 첼시아네 집은 무지 가난했다. 아빠는 돈이라고는 벌어본 적도 없고 벌기 싫어서가 아..

나는 웃기로 했다. [내부링크]

많은 일들이 나를 좌절케 한다. 하고자 계획했던 일들은 하나씩 다 틀어지고 몸은 자꾸 아프고 내 몸은 아픈데 돌봐야 할 가족은 있고 하루가 힘들다. 그래도 나는 웃기로 했다. 아무리 내가 힘든 상황이라 해도,..

An American Marriage by Tayari Jones Review [내부링크]

American Marriage 픽션 308 페이지 줄거리 요약 : Roy와 Celestial은 결혼한지 얼마 안된 부부다 장래가 촉망되는 두 부부가 그들의 삶에 정착해 갈때 . 어느날 Roy 엄마를 방문하러 가서 Roy와 Celestial은 엄..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읽은 29권의 책 - 2018년 [내부링크]

버락 오마바 대통령이 2018년에 읽었던 책 리스트이다. 1. Becoming by Michelle Obama 한국어 출판 :  비커밍 / 미쉘 오바마 / 웅진지식 하우스 2. American Marriage by Tayari Jones  한국어 출판 :  미국식..

메이시에서 일하는 지니 [내부링크]

메이시에서 일하는 지니 지니는 메이시에서 일한지가 10년이 넘었다. 메이시는 그녀의 첫번째 직장이다. 지니에게는 아이가 다섯이나 있다. 남편이 프로젝트 매니저로 일을 해 제법 많이 벌어 오지만 다섯 아이를..

Homeland Elegies by Ayad Akhtar : Review [내부링크]

Homeland Elegies. 저자 : 아야드 아카타 픽션 565 페이지 아야드 아크타 (Ayad Akhtar)는 플리쳐상을 수상한 작가이다. 현재 뉴욕에 살고 있으며 각본가 ( screenwriter) 이다. 아메리카의 드림을 안고 , 미국..

빌 게이츠가 읽은 10권의 책 - 2017년 [내부링크]

빌 게이츠가 2017년 읽었던 책들 1. The Best We Could Do by Thi Dui 2. Evicted by Mattew Desmond 한국어 출판 : 쫓겨난 사람들 / 매튜 데스몬드 / 동녘 3. Believe Me by Eddi Izzard 4. The Sympathizer..

빌 게이츠이 읽은 10권의 책 - 2016년 [내부링크]

1. String Theory by David Foster Wallace 2. Shoe Dog by Phil Knight 3. The Gene by Siddhartha Mukherjee 4. The Myth of the Strong Leader by Archie Bown 5. The Grid by Gretchen Bakke 6. The Power to..

The Business of Botanicals by Ann Armbrecht Review [내부링크]

논픽션. 278 페이지. 내가 이책을 읽게 된 계기는 원해서가 아니라 도서실에서 책을 주문해서 픽업해 와서 보니 내가 주문했던 책들 사이에 이책이 함께 묻어 와 있었다. 누가 한번도 읽지 않은 새 책 이였다. 새..

나의 삶을 호기심으로 채우리라 [내부링크]

호기심으로 나의 마음과 생각을 채우리라. 나의 삶이 매일 매일 똑같다고 느낄때, 하루를 시작함이 나를 흥분케 하지 않고 무기력하게 느껴질때, 어느것도 나의 가슴을 뜨겁게 하지 않을때, 나는 돌이켜 보리라!..

스티브 잡스의 영감을 주는 도서 목록 [내부링크]

 The Inspirational Reading List of Steve Jobs 1. King Lear by William Shakespeare 한국어 출판 : 리어왕 / 윌리엄 세익스피어 / 민음사 2. The Innovator's Dilemma :  When New Technologies Cause Great..

제시는 스타벅스를 좋아한다. [내부링크]

제시는 커피를 좋아한다. 특별히 스타박스를 좋아한다. 왜 그 비싼 커피를 좋아하냐고 물으면 비싸서 좋다고 웃으면서 말한다. 그녀는 21살이다. 내가 아팠을때 몇시간씩 우리집에 와서 나를 돌봐주며 심부름을..

CHOMP by Carl Hiaasen Review [내부링크]

픽션 290 페이지 남쪽 플로리다, 14살 틴에이저 와후 크레이는 야생동물을 잡아서 키우는 아버지 미키와 살고 있다. 어느날 리얼리티 TV 쇼가 미키의 동물을 빌리기 위해 와후네를 찾아 오면서 스토리가 전개되고..

방문 간호사 도로시 [내부링크]

방문간호사 도로시 도로시는 내가 아팠을때 매일 집으로 나를 찾아와 준 방문 간호사이다. 그녀는 나의 혈압을 재고, 맥박을 체크하고, 수술한 부위를 소독해 주고, 기분이 어떤지 물어보고 ……. 도로시는 항상..

풀만 먹고 사는 토이 [내부링크]

토이는 타일랜드에서 왔다. 그녀는 풀만 먹고 산다고 한다. 토이가 3살때 아빠가 교통사고로 죽었고 5살때 엄마가 집을 나가서 그때부터 할머니하고 살았단다. 토이의 할머니는 건강이 안좋아 일을해서 돈을 벌수..

다시 시작하자! [내부링크]

다시 시작하자! "이 나이에 뭘, 그냥 아프지나 않았으면 좋겠어" "너무 늦었어 " "내가 10년만 젊었어도 ..." 너무 많이 들어서 나의 귀에 익숙한 말들이다. 그래서 나는 다시 시작하려 한다. 지금 시작하지 않는..

최고의 비지니스 북 10권 [내부링크]

The 10 Best Business Books of All Time 1. One Thing by Gary Keller 번역본 : 원씽- 한가지에 집중하라 출판사 - 비지니스 북스 2. Zero to One by Peter Thiel 번역본 :지로 투 원 출판사 : 랜덤하우스 3. Goo..

빌 게이츠가 추천하는 12권의 책 - 2015년 [내부링크]

--- Best Books fo 2015 by Bill Gates ---  1. Eradication by Nancy Leys Stepan  2. Thing Explainer by Randall Munroe  번역판 : 랜들 먼로의 친절한 과학 그림책 출판사 : 시공사  3 . Sustainable Mate..

잔디 깎는 호세 [내부링크]

호세는 잔디 깎아서 돈을 번다. 매주 목요일이면 호세는 우리집 잔디를 깎는다. 벌써 3년이나 되었다. 호세가 잔디 깎고 가는걸 못볼때가 더 많지만 가끔 나하고 마주 칠때가 있다. 그러면 호세는 아주 함빡 웃음..

Harvard Business Review ;Family Business Handbook Review [내부링크]

하버드 비지니스 리뷰 -패밀리 비지니스 핸드북 논픽션 P298 패밀리 비지스에 관한 구조의 틀과 경영에 있어서 개인과 가족 관계에 따라 비지니스에 미치는 영향에 이르기까지, 실제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엘론 머스크 추천 -꼭 읽어야 할 15권 [내부링크]

엘론 머스크 (Elon Musk) 테슬라 전기차와 스페이스 엑스 창업자. 1. 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 by Douglas Adams 번역본 : 은하계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2. Structures ; or Why Things Don't Fall D..

미니는 세탁소를 한다. [내부링크]

미니는 세탁소를 한다. 미니의 언니가 그 세탁소로 돈을 많이 벌어서 은퇴하면서 동생인 미니한테 팔았다고 한다. 그녀에게는 아들 둘, 딸 하나가 있다. 처음에는 남편과 같이 세탁소를 하다보니까 맨날 서로 싸워..

내가 글을 읽을수 있다는 건 축복이였다. [내부링크]

내가 글을 읽을수 있다는 건 축복이였다. 난 외로울때 글을 읽는다. 글은 나의 친구가 되어 준다. 난 슬플때 글을 읽는다. 글은 나의 마음에 위로를 준다. 글은 나에게 수많은 질문을 하고 나에게 대답을 준다. 때..

오프라 윈프리 북클럽 추천도서 [내부링크]

2003 Cry, The Beloved Country by Alan Paton East of Eden by John Steinbeck 2004 The Good Earth by Pearl s. Buck Anna Karenina by Leo Tolstory The Heart Is a Lonely Hunter by Carson McCullers One Hun..

SAT 준비를 위해 읽어야 할 27권의 인문서적 [내부링크]

SAT 준비를 위한 리딩 리스트 -칼리지 보드 추천도서 1. Pride and Prejudice by Jane Austin 오만과 편견 / 제인 오스틴 2. Wuthering Heights by Emily Bronte  폭풍의 언덕 / 에밀리 브론테 3. The Awakening..

네 아이의 엄마 클로이 [내부링크]

클로이는 아이가 네명이나 있는 엄마다. 레스토랑에서 일을 한다. 그녀는 하이스쿨때 만났던 남자 친구와 하이스쿨을 졸업 하자마자 동거를 시작했고 채 일년이 지나지 않아 남자 아이를 낳았다. 아이의 아빠가 “..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읽은 12권의 책 - 2017년 [내부링크]

1. The Power by Naomi Alderman 2. Grant by Ron Chernow 3. Evicted : Property and Profit in the American City by Mattew Desmond. 한국어 출판 : 쫒겨난 사람들 / 매튜 데스몬드 / 동녘 4. Janesville : An..

Caste by Isabel Wilkerson Review [내부링크]

논픽션. 476페이지. 저자 월커슨은 인도의 카스트 제도로서 미국의 인종차별을 조명한다. 카스트 제도는 전 세계를 통해 오래전부터 있어 왔지만 미국에서 오랜역사를 통해, 지속적이고, 강압적이며, 폭력적으로..

스잔이 남긴 마지막 말 [내부링크]

스잔은 하이스쿨 수학 선생님으로, 그녀의 남편 톰은 발리볼 코치로 같은해 부부가 은퇴했다. 은퇴후 그녀는 남편과 함께 평화로운 노후를 보내고 있었다. 그녀의 하루 일과를 살짝 들여다 보면, 월요일 사이클링..

헬리콥터 탄 에릭 [내부링크]

에릭은 17살 고등학교 11학년이다. 그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어수선하고, 스마트하다. 엄마들은 다 그를 싫어한다. 그 이유인즉 칠칠맛고 산만해서 라고 답한다. 에릭은 언제나 손으로 음식을 먹으면서 여기저기..

The Client by John Grisham Review [내부링크]

의뢰인 픽션. 422 페이지. 재미있다. 참 재미 있게 읽었다. 죤 그리샴의 모든 책들이 그렇듯이 아주 흥미진진하게 스토리가 진행되어 누구나 쉽게 읽히는 책이다. 쉽지만 만만하지는 않다. 법정 스릴러이다. 죤그..

그래서 터키(칠면조)는 죽어야 한다. [내부링크]

그래서 터키(칠면조)는 죽어야 한다. 추수감사절은 한해를 보내며 받은 축복을 뒤돌아 보며 하나님께 감사하는 날이다. 그래서 터키는 죽어야 한다. 추수감사절은 한해에 지은 농사의 풍년을 감사하는 축제이다...

혜나는 나비가 되고 싶어했다. [내부링크]

내가 혜나를 만난 건 코네티컷 뉴헤븐에 살 때였다. 그때 우리 집에는 거북이 두 마리가 있었다. 아기였을 때부터 키웠는데 제법 커져서 사람도 알아볼 만큼 자랐다. 우리 가족은 플로리다로 이사를 오게 되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