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lsan의 등록된 링크

 chuls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9건입니다.

거짓말 하지 않는 아이로 키우는 대화법 [내부링크]

아이들은 커가면서 거짓말이라는 개념을 알게 되면서 보호자에게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거짓말을 하는 것은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다만 거짓말을 하는 것보다 보호자에게 진실을 말하지 못하는 것이 더 문제입니다. 거짓말하지 않는 아이로 키우는 대화법을 소개합니다. 거짓말을 하는 시기와 이유 통상적으로 아이들은 3세쯤부터 거짓말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 시기에 거짓말을 하는 이유는 모든 이야기와 대화의 중심에 자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즉, 현실이나 상상속에 있었던 일들 구분하지 못하고 경계 없이 말하기 때문에 보호자의 입장에서는 아이가 거짓말을 하는 것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시기의 거짓말은 악의적이거나 공격성은 없습니다. 현실과 상상을 구분한다고 하더라도 단순히 어떠한 상황을 회피하거나 보호자나 친구의..

소리 지르는 아기 이유와 대처법 [내부링크]

아기가 갑자기 소리를 지르면 보호자들은 너무 당황스럽습니다. 특히 식당 같은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서 소리를 지르면 주위 눈치가 보여서 더 당황하게 되는데, 아기들이 소리를 지르는 이유와 대처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소리 지르는 아기 이유 아기들이 떼를 쓰는 것도 아닌데 소리를 지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의 기질에 따라 보호자가 느끼기에 시도 떼도 없이 소리를 지르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고, 화가 나거나 원하는 것이 있을 때 소리를 지르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렇게 아기들이 소리를 지르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상황이며 성장과정에서 흔한 일입니다. 기본적으로 아기들이 소리를 지르는 이유와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말하기를 연습하는 과정 아기들은 옹알이를 시작하면서부터 소리를 지르는 일이..

아기 미디어 노출 시기, 부작용, 올바른 미디어 노출 방법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다 보면 최근에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이 언제부터 미디어 노출 시기에 대한 고민입니다. 미디어 노출에 대한 부작용을 워낙 많이 접하기 때문입니다. 아기 미디어 노출 시기, 부작용, 올바른 미디어 노출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아기 미디어 노출 시기 부모의 성향이나 상황에 따라 아기들은 저마다 미디어에 노출되는 시기가 다릅니다. 현실적으로 미디어에 노출을 시키지 않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직간접적으로 아이들은 미디어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당장 아이를 먼저 키운 부모님들이나 각종 매체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아도 아기 미디어 노출에 대해 여러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다만, 아기 미디어 노출 시기에 대해서 세계보건기구, 미국소아과학회 등에서 노출시기에 대해 권고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인 ..

열경기 대처법,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추후 관리 상세정보 [내부링크]

열경기 대처법,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추후 관리방법 상세정보입니다. 열경기는 보호자가 가장 당황하고,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는 경우 중 하나입니다. 다만 순서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이 있어 상세히 소개합니다. 열경기 개요와 특징 보통 열경기라고 부르는데, 정확한 이름은 열성 경련이라고 합니다. 고열과 경련을 동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 보호자의 입장에서 아이가 열경기를 일으키게 되면 당황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열경기의 전반적인 특징을 알고 있고, 실제로 열경기 영상을 찾아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열경기의 일반적인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거품을 물거나, 침을 흘린다. 눈이 한쪽방향으로 돌아간다. 팔과 다리가..

2024년 부산시 금정구 출산지원금 상세정보 [내부링크]

2024년 부산시 금정구 출산지원금 및 정책 상세정보입니다. 부산시 금정구에서 출산을 하게 될 경우 정부와 부산시의 출산지원, 부산시 금정구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출산지원금 및 정책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부산시 금정구 출산지원금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합니다. 부산시 금정구 출산지원금 개요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출산율 저하 문제가 커짐에 따라 매우 적극적으로 출산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산시 금정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여러 가지 지원금과 정책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장 정부로부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받을 수 있는 공통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고, 부산시와 부산시 금정구 지자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출산지원금 및 정책의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정택의 경우 부..

친구에게 돈을 주는 아이, 이유와 사례 및 대처법 [내부링크]

친구에게 돈을 주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돈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물건을 아무 이유 없이 주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이는 연령에 상관없이 나타나는 일이고 경우에 따라서는 매우 심각한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친구에게 돈을 주는 이유와 사례, 대처법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아이들이 친구에게 돈을 주는 이유 아이들이 친구에게 돈을 주는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다른 친구의 관심과 환심을 사기 위해 돈이나 물건을 이유 없이 주는데, 대체적으로 이런 아이들의 경우 자존감이 매우 낮고, 부모와의 애착이 부족하여 애정결핍 상태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랑받고 싶은 욕구, 관심을 받고 싶은 욕구가 영유아기에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다만 부모로부터 충분한 사랑과 관심을 받지 못해서 그 대상을 친구로 삼고 친구에게서 ..

2024년 부산시 사하구 출산지원금 9종 상세정보 [내부링크]

2024년 부산시 사하구 출산지원금 및 정책 9종 상세정보입니다. 부산시 사하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지원 4종과 부산시 사하구 지원 5종, 모두 총 9종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부산시 사하구 출산지원금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합니다. 부산시 사하구 출산지원금 9종 개요 출산율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면서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적극적으로 출산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 출산지원은 정부차원에서 공통적으로 이루어지기도 하고, 지자체에서 자체적으로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또 현금 지원처럼 당장 출산가정에 현실적으로 매우 도움이 되는 지원이 있고, 허울만 있을 뿐 현실적으로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지원도 존재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정부지원의 경우 대표적으로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

물건 교환하는 아이, 이유와 사례 및 대처법 [내부링크]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경우 반 친구나 친한 친구와 물건을 자주 교환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여자아이들의 경우 키링, 피규어 등을 교환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들이 물건을 교환하는 이유와 사례, 대처법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아이들이 물건교환을 하는 이유 아이들이 물건을 교환하는 이유는 정말 다양합니다. 단순히 물건을 교환하는 행위 자체를 재미있어하는 경우도 있고, 더 좋은 물건으로 바꾸고 싶은 마음에 친구에게 교환을 부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이 교환이 상호합의 하에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한쪽에서 일방적으로 이루어지는 물건교환일 수도 있습니다. 아직 친구를 사귀는 방법이 미숙하고,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을 충분히 알지 못해서 물건을 교환하는 방법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대체적..

조기교육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조기교육이란 특정한 시기에 받아야 하는 교육을 적기가 아닌 더 빠른 시기에 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단순히 학습과 관련된 것뿐만 아니라 예술, 문학 등 다양한 영역에도 적용이 되고 국내의 경우 영유아를 대상으로 조기교육이 성행하고 있어, 그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소개합니다. 조기교육이란? 조기교육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우리가 떠올리는 것은 유아기, 초등기에 상대적으로 빠르게 글자, 영어, 숫자 등을 교육시키는 것을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 이유는 국내의 경우 이 조기교육이 아이들에게 매우 성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조기교육이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이런 선행학습이 아니라, 적기교육에 반대되는 의미로 배워야 할 것을 적절한 시기보다 빠르게 교육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기교육은 단순히 글자, ..

신생아특례대출 대표 부적격 사례 [내부링크]

신생아특례대출 대표 부적격 사례를 안내합니다. 신생아특례대출의 경우 대환의 비중이 상당히 높고, 신청을 정말 많이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그만큼 부적격으로 인해 거절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또 적격이라고 하더라도 받지 못하는 경우를 소개합니다. 신생아특례대출 대표 부적격 사례 신생아특례대출의 대표적인 부적격 사례는 크게 2가지입니다. 하나는 대출용도이고, 다른 하나는 자산 때문입니다. 각각의 경우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합니다. 신생아특례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꼭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입용도에 따른 부적격 사례 신생아특례대출의 경우 위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대환으로 사용하려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현재까지 발표된 내용으로도 가장 비중이 높다고 합니다. 문제는 대환으로 신청 시 구입용도에 때..

출산 관련 지원 통합처리 신청 -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 [내부링크]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와 거주지 지자체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됩니다. 문제는 지원의 종류가 많아 잘 알기도 어렵고,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출산 관련 지원을 통합처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온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출산 관련 지원 통합처리 신청 개요 출산 관련 지원 통합처리 서비스는 출산을 할 경우 정부, 지자체로부터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정책들을 한 번에 통합하여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당장 정부에서 하고 있는 지원만 살펴봐도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 등 여러 가지가 있고, 지차체에서는 거주하는 지자체에 따라 천차만별로 다양한 지원들이 존재합니다. 임신 중에 있거나 출산 전후로 임산부가 이 모든 것들을..

2024년 부산시 해운대구 출산지원금 12종 상세정보 [내부링크]

2024년 부산시 해운대구 출산지원금 12종 상세정보입니다. 부산시 해운대구에서 출산을 하게 될 경우에는 정부지원 4종과 부산시 해운대구 지원 8종을 합하여 총 12종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정부지원 4종에 대해서는 간단히 소개를 하고, 부산시 해운대구 자체 지원금을 안내합니다. 부산시 해운대구 출산지원금 12종 개요 출산율 문제가 매우 심각해지면서 정부와 지자체는 다양한 출산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금 지원처럼 당장 지원을 받으면 가정에 크게 도움이 되는 지원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지원도 상당히 존재합니다. 또 정부지원의 경우 거주지에 상관없이 동일한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지자체 지원의 경우 지자체의 재정 상황, 인구, 예산 등에 따라 지원의 종류와 크기가..

2024년 부산시 북구 출산지원금 8종 상세정보 [내부링크]

2024년 부산시 북구 출산지원금 8종 상세정보입니다. 부산시 북구에서 출산을 하게 될 경우 정부지원 4종과 부산시 북구 지원 4종을 합하여 총 8종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정부지원 4종에 대해서는 간략한 정보만 소개하고, 부산시 북구 자체 지원금을 안내합니다. 부산시 북구 출산지원금 8종 개요 출산율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출산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 출산지원은 당장 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현금지급의 형태도 있고, 용품이나 교육과 같은 지원도 있습니다. 다만 지자체의 경우 지자체의 재정 상태, 인구, 예산 등을 고려하여 지원의 종류나 크기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부산시 북구에서 출산을 하게 될 경우 정부 출산지원금 4종과 부산시 북구 출산지원금 4종을 ..

2024년 부산시 남구 출산지원금 10종 상세정보 [내부링크]

2024년 부산시 남구 출산지원금 10종 상세정보입니다. 부산시 남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부산시 남구 지원 6종과 정부 지원 4종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정부지원 4종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소개하고, 부산시 남구 자체 지원과 혜택을 자세히 안내합니다. 부산시 남구 출산지원금 10종 개요 현재 출산지원금은 정부와 지자체에서 모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출산율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출산을 하게 되면 거주지 지자체 지원, 정부 지원을 모두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지자체 지원의 경우 지자체의 재정 상황, 지자체의 출산율, 인구 등에 따라 지원의 크기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부산시 남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 출산지원금 4종과 부산시 남구 출산지원금 6종을 포함하여 총 10종의 지원..

영유아 응급상황별 대처법 - 꼭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영유아 응급상황별 대처법입니다. 아이들은 아무리 조심을 해도 사고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 이 사고는 예고 없이 한순간에 발생하기 때문에 당황스럽습니다. 엄마, 아빠, 보호자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는 아이들의 응급상황별 대처법을 소개합니다. 낙상사고, 높은 곳에서 떨어졌을 때 대처법 영유아들이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경우는 사실 크게 많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소파, 침대, 아기침대 정도의 높이에서 떨어지게 되는데 문제는 영유아들에게는 이 마저도 매우 높은 곳이라는 것입니다. 또 떨어진 높이나 아기의 나이, 먼저 떨어지게 된 부위 등에 따라서 부상의 정도나 상황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장 응급한 상황은 머리부터 떨어진 경우입니다. 아기가 높은 곳에서 떨어졌다면 의식의 변화가 있는지를 우선 확인해야 합..

아기 딸꾹질 이유와 멈추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기들은 어른에 비해 딸꾹질을 훨씬 많이 합니다. 아기들이 딸꾹질을 하면 부모 입장에서 당황스럽고 어떤 조치를 해줘야 할까 걱정이 됩니다. 아기들이 딸꾹질을 하게 되는 이유를 설명하고, 이유를 중심으로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 하지 말이야 하는 행동을 소개합니다. 딸꾹질을 하게 되는 이유 사람의 복부와 가슴 사이에는 횡경막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얇은 근육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이 근육을 수축하고 이완하면서 우리는 숨을 쉬게 됩니다. 문제는 이 횡격막이 우리의 의지와 상관없이 움직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숨을 쉴 때처럼 정상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경련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때 횡격막에 자극을 받은 폐가 움직이고, 이 움직임은 성대를 자극합니다. 이때 성대가 열리고 닫히는 과정에서 딸꾹질을 하게..

2024년 부산시 진구 출산지원금 상세정보 [내부링크]

2024년 부산시 지군 출산지원금 상세정보입니다. 부산시 진구에서 출산을 할 경우 정부 출산지원과 부산시 진구에서 자체적으로 하고 있는 출산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정부지원 4가지를 소개하고, 부산시 진구 자체 지원과 혜택을 안내합니다. 부산시 진구 출산지원금 개요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정부 출산지원은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이 있는데, 지자체 지원에 비해 매우 크고 현금지원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4가지 정책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충분히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4년 출산지원금 4가지 완벽 가이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나 지자체로부터 다양한..

월별 제철 이유식 식재료 리스트 [내부링크]

아기가 이유식을 시작하면 항상 고민이 있습니다. 좀 더 좋은 재료로 좀 더 행복하게 먹일 수 없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새로운 재료를 이용해서 이유식을 만들어주는 것도 중요하고, 제철에 나오는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월별 제일 식재료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월별 제철 이유식 식재료 리스트 월별로 제철 이유식 식재료 리스트를 작성하였습니다. 다만, 시기에 상관없이 쉽게 구할 수 있는 파, 당근, 버섯 같은 재료들은 제외하였고, 오렌지, 바나나처럼 수입과일도 제외하였습니다. 또 시기별로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월령에 따라 먹을 수 있는 식재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월 제철 식재료 채소 : 우엉, 연근, 브로콜리, 숙주, 콜리플라워, 잣 해산물 : 굴, 모시조개, 삼치,..

아기 월령별 권장 수면시간 및 수면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충분한 수면은 사람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유아기 수면은 성인에 비해서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에 수면의 시간과 질이 모두 중요합니다. 아기 월령별 권장 수면시간, 수면 체크리스트를 안내하고, 월령별 잘못된 수면 습관과 올바른 수면 유도법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아기 월령별 권장 수면시간 출생 직후부터 만 5세까지 월령병 권장 수면시간입니다. 만 4세 이전에는 낮잠도 필요하고, 낮잠을 자는 횟수 역시 중요하기 때문에 밤잠 시간, 낮잠 시간, 총 수면 시간, 낮잠 횟수까지 표로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이 밤잠 시간 낮잠 시간 낮잠 횟수 총 수면 시간 1주 8시간 30분 8시간 4 16시간 30분 1개월 8시간 30분 7시간 3 15시간 30분 3개월 10시간 5시간 3 15시간 6개월 ..

출산 전후 비타민K2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출산을 하게 되면 여성의 신체에 정말 많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많이 느끼게 되는 부분이 바로 뼈의 변화입니다. 뼈가 매우 약해져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의 복용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출산 전후 비타민K2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상세히 소개합니다. 출산 전후의 뼈의 변화 임신을 하게 되면 아이는 칼슘을 이용해 뼈를 만들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엄마의 몸에 있는 상당한 양의 칼슘이 아이에게 전달이 되기 때문에 여성은 칼슘이 부족해지는 문제를 겪게 됩니다. 문제는 출산 후에도 이런 상황이 이어지는데, 출산 후 수유를 하게 되면 수유를 통해서도 칼슘을 아이에게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출산 전후에는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엄마의 몸속에 칼슘이 충분하다면 사실 ..

2024년 부산시 영도구 출산지원금 9종 상세정보 [내부링크]

2024년 부산시 영도구 출산지원금 9종 상세정보입니다. 부산시 영도구에서 출산을 하게 될 경우 정부 지원 4종과 부산시 영도구 지원 5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4가지에 대한 정보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부산시 영도구 자체 지원과 혜택을 자세히 안내합니다. 부산시 영도구 출산지원금 9종 개요 부산시 영도구에서 출산을 할 경우 정부의 출산지원과 영도구의 출산지원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출산가정을 위한 정책은 대표적으로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 4종이 있습니다. 해당 지원은 출산이나 아기의 주민등록 지역에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정책으로 아래 링크를 통해서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4년 출산지원금 4가지 완벽 가이드 출..

자폐증상 체크리스트, 부모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내부링크]

자폐증상과 자폐 체크리스트, 자폐가 의심될 때 부모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최근 들어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진단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 아이 자폐증상을 확인해 보는 체크리스트와 부모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안내합니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 개요 흔히 자폐증이라고 부르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는 초기 아동기에서부터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등에서 손상된 모습을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간단히는 부모와의 관계에서 이상 행동을 보이고, 형제자매, 친구와의 관계에서도 상호작용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폐 스펙트럼은 빠르면 18개월, 전반적으로 발달이 느린 경우 24개월경에 판단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 부모들의 경우 일반적인..

2024년 부산시 동구 출산지원금 8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부산시 동구 출산지원금 8종 상세정보입니다. 부산시 동구에서 출산을 하면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산시 동구에서 출산을 하였을 경우 받을 수 있는 지원과 혜택을 각각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부산시 동구 출산지원금 8종 개요 부산시 동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 출산지원과 부산시 동구 출산지원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와 부산시 동구에서 지원해 주는 제도는 정말 다양한데,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도 있고 크게 의미가 없는 지원도 꽤 있습니다. 대표적인 정부지원은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 4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해서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출산지원 4종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4년 출산지원..

2024년 부산시 서구 출산지원금 8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부산시 서구 출산지원금 8종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국내에서 출산하면 정부, 지자체로부터 여러 가지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산시 서구에서는 출산가정의 경제적 지원을 위해 여러 가지 지원을 하고 있어 각각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부산시 서구 출산지원금 8종 개요 부산시 서구에서 출산을 하게 서두에 말한 것처럼 정부의 지원과 부산시 서구 자체적인 지원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 중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지원은 4가지로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입니다. 아래에서는 정부지원 출산지원금 4종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출산지원금 4가지 완벽 가이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나 지자체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을 ..

스스로 때리는 아기, 자해하는 아기 이유와 올바른 대처법 [내부링크]

생후 18개월 내외로 아기들은 스스로 때리는 행동을 할 때가 있습니다.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심한 경우 자해라고 느껴질 만큼 그 정도가 심한 아기들도 있습니다. 스스로 때리는 아기, 자해하는 아기 이유와 올바른 대처법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스스로 때리는 아기 개요 보통 생후 18개월부터 24개월 정도까지 아기들은 스스로를 때리는 모습을 보일때가 있습니다. 아기들 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이런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우리 아기는 그런 행동을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부모님들도 있겠지만, 그 정도가 매우 약해 부모님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것이지 4세 전까지는 이런 모습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눈을 심하게 비비는 행동도 당장 눈이 가렵거나, 이 물질이 들어가서 하는 행동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

2024년 전국 봄축제 일정 총정리 [내부링크]

2024년 전국 봄축제 일정을 총정리하였습니다. 해마다 봄이되면 전국에서 다양한 축제들이 열립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잘 알고 있는 축제부터 해당 지역 사람들이 아니면 잘 모르는 축제까지 모두 정리하였습니다. 축제기간은 대략 3월초부터 5월초에 해당됩니다. 2024년 전국 봄축제 총정리 2024년 전국에서 열리는 봄축제 리스트입니다. 해당 축제 일정은 24. 03. 06일 기준으로 축제 주체기관 홈페이지를 참고 하였습니다. 추후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최종적인 확인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3월 전국 봄축제 문 너머 봄 : 2024. 03. 13까지, 서울 종로구 세종로 1-68 광화문광장 AI미디어아트전 : 2024. 03. 31까지, 서울 종로구 세종로 1-68 광화문광장 해치광장 미디..

2024년 인천시 옹진군 출산지원금 7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인천시 옹진군 출사지원금 7종 완벽가이드입니다. 인천시 옹진군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지원 4종과 옹진군 지원 3종을 함께 받아 총 7종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정부, 옹진군 지원금에 관해서 각각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인천시 옹진군 출산지원금 7종 개요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국내에서 출산을 할 경우 다양한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지원금과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아주 작은 지원이라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지원이라는 것이 현금 지원으로 현실적으로 가계에 도움이 되는 지원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의미 없는 지원들도 많이 있습니다. 정부지원의 경우 부모급여,..

2024년 인천시 강화군 출산지원금 5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인천시 강화군 출산지원금 5종 완벽가이드입니다. 인천시 강화군에서 출산을 하면 정부지원 4종과 인천시 강화군 자체 지원까지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시 강화군에서 출산 시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금 x종에 관해서 각각 자세히 안내합니다. 인천시 강화군 출산지원금 5종 개요 국내에서 출산을 할 경우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4가지 출산지원금과 거주하는 지자체에서 지원해 주는 출산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지원금의 경우 직접적으로 현금 형태로 해주는 지원이 있고, 출산용품이나 혜택을 지원해 주는 형태가 있습니다. 다만, 현금처럼 현실적으로 크게 도움이 되는 지원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허울만 가득한 정책도 많이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지원에는 부모급..

2024년 인천시 서구 출산지원금 7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인천시 서구에서 출산을 하면 다양한 출산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출산가정을 지원하는 4종과 인천시 서구에서 지원하는 지원금 7종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시 서구 출산지원금의 지원내용과 신청방법 등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인천시 서구 출산지원금 x종 개요 국내에서 출산을 하면 기본적으로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4가지 출산지원금과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에서 지원해 주는 출산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지원금은 직접적인 현금 지원 형태뿐만 아니라, 각종 다양한 형태로 지원이 됩니다. 다만 현실적으로 크게 도움이 되는 지원도 있지만, 현실적으로 크게 도움이 되지 않고, 허울만 있는 정책도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부지원 정책은 총 4가지로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주부 무직자 대출 - 대구은행 쓰담쓰담 상세정보 [내부링크]

주부나 무직자의 경우 현실적으로 대출을 받는 것은 어렵고, 이용하더라도 신용카드, 통신등급, 보험증권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별다른 자격조건이 없이 주부, 무직자도 이용가능한 대출상품인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상세정보를 자세히 안내합니다.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개요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즉, 주부나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주부나 무직자의 경우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이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신용카드 보유 유무, 보증보험 발급여부 등에 따라 이용이 거절되는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다만,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이런 자격조건이 아예 없는 상품입니다...

우체국 무료 공익보험, 대한민국 엄마보험 상세정보 [내부링크]

우체국에서는 저소득, 장애인을 위한 공익보험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산모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출산부터 자녀의 성장 지원을 위한 공익보험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가입이 가능한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 상세정보를 자세히 안내합니다.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 개요 아기와 엄마를 위해 우체국이 설계한 대한민국 엄마보험은 공익보험입니다. 공익보험이란 경졔적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의 경우 비싼 보험료 때문에 가입하지 못하는 여러 가지 보험을 무료나 저렴하게 정부와 유관기관에서 가입을 지원하는 보험입니다. 다만, 대한민국 엄마보험의 경우 다른 공익보험과 다르게 소득제한이 없고, 무료로 가입이 가능한 보험입니다. 대한민국 엄마보험은 태아보험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10년간 자녀의 희귀질환을 보장하고, ..

떼쓰는 아이 대처법 - A부터 Z까지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부모의 입장이 되면 가장 감당하기 힘든 아이 중에 하나가 바로 떼쓰는 아이입니다. 평소에 말을 잘 듣는 아이도 한번 떼쓰기 시작한 아이는 달래기가 힘듭니다. 아이들이 떼를 쓰는 이유와 달래 지지 않는 이유, 떼쓰는 아이 대처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아이가 떼를 쓰는 이유와 대처가 안되는 이유 아이들이 떼를 쓰는 이유 떼쓰는 아이를 제대로 훈육하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이 떼를 쓰는 이유부터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아이들이 떼를 쓰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또 할 수 있는 일, 할 수 없는 일, 해야 하는 일, 해야 하지 못하는 일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떼를 쓰는 아이의 보호자 입장에..

주부 무직자 대출 -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상세정보 [내부링크]

주부, 무직자 대출상품인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상세정보입니다. 주부나 무직자인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금리, 한도 등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주부 무직자 대출 -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개요 주부나 무직자가 신용대출을 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과거에는 여성전용, 주부전용이라는 이름으로 상품들이 많이 있었는데, 24년 현재 여성 및 주부전용 상품은 거의 사라지고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1 금융권에서는 거의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없는 것이 현실이고, 그나마 고금리, 2 금융권에서 일부 상품이 남아있습니다. 다만, 1 금융권에서도 여전히 주부나 무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들이 남..

2024년 인천시 계양구 출산지원금 9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인천시 계양구에서 출산을 하게 될 경우 출산지원금 9종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정부에서 출산가정을 지원하는 4가지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인천시 계양구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지원금 5종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인천시 계양구 출산지원금 9종 개요 우리나라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해 주는 출산지원금과 거주지 지자체에서 지원해 주는 출산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지원금은 현금 형태 외에도 각종 여러 가지 지원형태가 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은 상당히 많은데,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큰 정책이 있고, 현실적으로 크게 도움이 되지 않고 이름뿐인 정책들도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부지원 정책은 4가지로 부모급여, 아동수..

어린이집 적응을 위한 부모님 가이드 [내부링크]

어린이집에 아이를 처음 보내는 3월에 부모님들은 정말 여러 가지로 힘이 듭니다. 당장 아이들은 어린이집에 가는 것을 거부하고, 아이를 보내는 부모의 마음도 편치 못하기 때문입니다. 어린이집에 아이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부모님이 해야 하는 행동을 소개합니다. 어린이집 적응 부모 가이드 개요 매년 3월이 되면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두려움이 생깁니다. 아이들도 엄마도 3월이 두렵기는 마찬가지인데, 3월이면 새학기가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돌이켜 생각해 보면 가장 힘들었던 시기가 바로 어린이집이었는데, 아이가 부모와 처음 떨어져서 작은 사회에서 혼자 생활을 시작하기 때문에 아이도, 부모도 모두 무섭고, 힘든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어린이집에서는 아이가 어린이집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2024년 인천시 남동구 출산지원금 6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인천시 남동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었을 경우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는 출산지원금 6종을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정부 지원정책 4가지와 인천시 남동구에서 자체적으로 하고 있는 지원정책 2가지의 신청방법 및 지원내용을 설명합니다. 인천시 남동구 출산지원금 6종 개요 출산을 하게 될 경우 정부의 지원과 거주하는 지자체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이 대표적이며 그 외에도 소소한 지원들은 다수 존재합니다. 다만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출산지원 중 유의미한 지원은 위에서 설명한 4가지 정도입니다. 인천시 남동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지원 외에도 남동구 자체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동구에서는 "아빠 육아휴직 장..

복합한 어린이집 입학서류 준비 가이드(어린이집 준비물) [내부링크]

어린이집에 아이를 처음 보내게 되면 아이를 혼자 보내는 것만으로도 걱정이 커집니다. 걱정과는 별개로 완벽하게 서류와 준비물을 준비해야 우리 아이가 어린이집에 문제없이 다닐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입학에 필요한 서류와 발급방법, 필수 준비물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어린이집 입학서류 가이드 어린이집에 처음 아이를 보내게 되면 생각보다 많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과 서류 작성방법, 서류 발급방법, 발급 시 주의사항을 각각 자세히 소개합니다. 입학원서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입학원서입니다. 보통 어린이집마다 사용하는 양식이 별도로 존재하기 때문에 양식에 맞춰서 작성을 해주면 됩니다. 입학원서, 입소신청서 등 어린이집마다 사용하는 용어는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 통상적으로 아이의 기본정..

신생아 시기별 올바른 수면법 가이드 [내부링크]

수면은 신생아의 성장과정에서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결정하는 매우 큰 요소입니다. 신생아부터 생후 24개월까지 영아에게 시기별로 올바른 수면 활동은 아이의 전반적인 발달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생아 시기별 올바른 수면법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신생아 올바른 수면법 개요 영유아기의 수면은 단순히 잠을 자는 것을 떠나서 신체적, 정신적 발달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통해 인지능력과 학습능력을 키우게 되고, 깨어있는 동안에 겪게되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도 합니다. 또 수면의 질에 따라 행동문제, 정서문제와 같은 부정적인 문제가 나타날 수 도 있습니다. 즉 영유아에게 있어 수면은 발달과정에서 매우 큰 활동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성장하는 과정에서 신생아는 개월..

사라지는 결혼페널티 - 결혼 및 출산가구에 유리하게 변경되는 내용 [내부링크]

결혼페널티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결혼을 하고 혼인신고를 하게 되면 미혼일 때보다 제도적으로 불리해지는 상황이 발생하면서 생겨난 말입니다. 2024년 말부터 내년까지 이런 결혼페널티가 사라지고 혼인 및 출산가구에 유리하게 개선되는 내용들을 소개합니다. 결혼페널티? 젊은 세대들이 결혼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혼인신고를 기피한다는 뉴스나 이야기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실제로 결혼을 하여도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각종 정부제도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 때문에 혼인신고를 하게 되면 오히려 미혼일 때보다 불리해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결혼페널티라고 부릅니다. 각종 청년지원혜택을 받을 수 없게 되고, 각종 세금에서도 ..

2024년 인천시 연수구 출산지원금 7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인천시 연수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었을 경우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는 출산지원금 7종을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정부 지원정책 4가지와 인천시 연수구에서 자체적으로 하고 있는 지원정책 3가지의 신청방법 및 지원내용을 설명합니다. 인천시 연수구 출산지원금 7종 개요 출산을 하게 될 경우 정부의 지원과 거주하는 지자체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이 대표적이며 그 외에도 소소한 지원들은 다수 존재합니다. 다만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출산지원 중 유의미한 지원은 위에서 설명한 4가지 정도입니다. 인천시 연수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지원 외에도 연수구 자체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수구에서는 "아빠 육아휴직 장..

주부 무직자 대출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상세정보 [내부링크]

주부 무직자 대출 상품인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상세정보입니다. 주부나 무직자인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서울보증보험 발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 신청자격, 금리 및 한도를 자세히 안내합니다. 주부 무직자 대출 -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개요 주부나 무직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신용대출을 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습니다. 그나마 고금리나 2 금융권이 아닌 1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며, 애초에 취급하는 금융기관 자체가 거의 없습니다. 다만 1 금융권에서는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이 발급하는 보험증권을 담보로 실행되는 대출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 케이뱅크의 비상금대출도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대출입니다. 즉, 서울보증보험에 보증을 신청하..

돌 전에 먹이면 안되는 음식과 이유들 [내부링크]

돌 전에 먹이면 안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골고루 아기에게 먹여주고 싶은 마음과 달리 돌 전에 먹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돌 전에 아기들은 소화기관이 충분히 발달하지 못해 소화나 해독능력이 부족해서인데, 돌 전에 먹이면 안 되는 음식과 이유를 소개합니다. 돌 전에 아무거나 먹이면 안 되는 이유 부모 입장에서 아기에게 영양이 충분한 음식을 먹이고 싶고, 좋은 재료를 이용해 다양한 음식을 먹이고 싶은 것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이런 마음과 달리 아직 돌이 지나지 않은 아기에게 먹이면 안 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먹이게 되면 가벼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아이에 따라 반응이 다르기도 합니다. 다만 돌 전에 아기에게 먹였다가는 최악의 경우 사망까지 이어지게 되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돌 전에 아무 ..

2024년 인천시 동구 출산지원금 5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인천시 동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었을 때 정부와 지자체인 인천시 동구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출산지원금 5가지를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정부 지원 4가지와 인천시 동구 자체 출산 및 입양 축하금 지원에 대해서 신청방법 및 지원금액을 안내합니다. 인천시 동구 출산지원금 5종 개요 대한민국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정부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혜택과 거주하고 있는 지자체에서 지원하고 있는 혜택을 각각 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한 가정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은 크게 달라지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인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 등은 거주지에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지자체에서 살고 있는 혜택이 차이가 발..

주부 무직자 대출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세정보 [내부링크]

주무 무직자 대출인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세정보입니다. 주부나 무직자의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서울보증보험 발급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신청자격, 금리 및 한도를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주부 무직자 대출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개요 주부나 무직자가 일반적으로 신용대출을 받는 것은 매우 힘듭니다. 특히나 1 금융권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은 더더욱 어렵습니다. 다만, 1 금융권 일부에서는 여전히 주부와 무직자를 위한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 대부분 통신등급과 같은 비금융정보를 이용한 대출이거나, 서울보증보험 같은 곳을 이용하는 보증부 보험인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도 서울보증보험에서 발급해 주는 보험증권 발급을 통해 이루어지는 대출입니다. 참고로 ..

2024년 인천시 중구 출산지원금 7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인천시 중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여러 가지 출산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4가지와 중구 지자체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금 3가지가 있습니다. 각 출사지원금별 신청방법과 혜택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인천시 중구 출산지원금 7종 개요 출산을 하게 되면 살고 있는 지역에 따라서 지원을 받을 있는 혜택이 달라집니다.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은 크게 4가지이고 중구 지자체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이 3가지입니다.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은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과 다둥이행복카드, 아이 돌봄 서비스 등 여러 가지 지원이 있습니다. 인천시 중구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제도는 장난감지원과 출산장려금, 출산축하용품 3종이 있습니다. ..

산전검사, 임신 후 최초검사 상세정보 [내부링크]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 직후부터 출산 전까지 계속해서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게 됩니다. 검사를 통해서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여 조기에 문제를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아래에서는 임신 후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검사들을 상세하게 안내합니다. 산전검사의 중요성과 개요 계획된 임신이든 계획에 없던 임신이든 임신을 하게 되면 임산부는 뱃속의 아기에게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아기가 건강한지, 아기에게 어떤 질병이 없는지 등을 생각하게 됩니다. 당연히 아기뿐만 아니라 임산부 본인의 건강관리도 반드시 필요하게 됩니다. 부모의 유전적 이상, 임신 중 약물투여, 화학물질에 노출, 신체적 외상, 영양소 결핍, 각종 감염 등은 출생한 아기의 기형률이나 사망률을 높이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산전검사는..

주부 무직자 대출 - 국민은행 KB 처음 EASY 신용대출 상세정보 [내부링크]

주부 무직자 대출인 국민은행 KB 처음 EASY 신용대출 상세정보입니다. 주부나 무직자의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통신등급을 이용한 신용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통신 3사 고객이어야 합니다. 신청자격, 금리 및 한도를 상세히 소개합니다. 주부 무직자 대출 - 국민은행 KB 처음 EASY 신용대출 개요 주부, 무직자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신용대출을 받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특히나 1 금융권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다만, 1 금융권 일부에서는 여전히 주부나 무직자를 위한 대출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 국민은행의 KB 처음 EASY 신용대출이 이에 해당됩니다. 상품 이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사회초년생, 초기사업가를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다만, 보험설계사, 학습지교사, 퀵서비..

2024년 인천시 강화군 출산지원금 5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인천시 강화군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여러 가지 출산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정부지원 4가지와 강화군 자체 지원금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각 출산지원금별로 신청방법과 혜택 등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인천시 강화군 출산지원금 5종 개요 출산을 하게 되면 사는 지역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혜택이나 지원이 달라집니다. 기본적으로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과 지자체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이 있습니다. 살고 있는 지자체에 따라서 지자체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과 혜택은 달라지게 됩니다. 정부에서는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이 있고, 아이 돌봄 서비스, 다둥이행복카드 등 여러 가지 지원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지자체에서 받을 수 있는 출산지원제도가 많이 있었지만, 현재..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이유 - 혼인신고의 장단점 [내부링크]

결혼을 하거나 동거를 하는 경우에 과거와 달리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출산을 하였다면 어쩔 수 없지만 비출산가구의 경우 혼인신고를 기피하는데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이유와 혼인신고의 장담점을 소개합니다.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이유 혼인률, 출산율은 실제로 혼인신고나 출생신고를 하게 되면 집계가 되어 나타나는 통계이기 때문입니다. 출산의 경우에는 출산을 하면 현실적으로 반드시 신고를 할 수밖에 없지만, 혼인신고의 경우에는 다릅니다. 실제로 결혼식을 올리고, 함께 살고 있는 경우에도 혼인신고를 하지 않고, 법적으로 부부가 아닌 개인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이유를 찾을 때 이혼을 하게 될 경우 때문인데 사실..

주부 무직자 대출 - 핀크 비상금대출 상세안내 [내부링크]

주부 및 무직자 대출 상품인 핀크 비상금대출 상세안내입니다. 핀크에서는 DGB대구은행과 연계하여 주부, 무직자를 위한 상품인 핀크 비상금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의 자격조건 및 이용조건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하겠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개요 핀크의 주부 및 무직자를 위한 비상금대출의 기본적인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내용 상품특징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만 20세 이상 성인 DGB대구은행 대출심사 통과 고객 - 자동심사 대출한도 만기일시상환 시 최소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마이너스통장 시 최소 50만 원 ~ 최대 100만 원 대출기간 1년 이내,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기본금리 최저 연 7.51% ~ 최고 연 12.63%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 한도대출 핀크 비상금..

2024년 서울시 동대문구 출산지원금 5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서울시 동대문구 5종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임신이나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와 지자체에서 여러 가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대문구에서 출산을 했을 때 정부와 지자체에서 받을 수 있는 해택과 신청방법 등을 자세하게 각각 소개합니다. 서울시 동대문구 출산지원금 5종 개요 서울시 동대문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과 동대문구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해 주는 혜택을 각각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정부에서 출산과 관련하여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은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이 있고, 그 외에도 아이 돌봄 서비스, 다둥이행복카드 등 여러 가지 지원이 있습니다. 다만 현실적으로 큰 도움이 되는 혜택은 위에서 언급한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

주부 무직자 대출 - 우리은행 우리홈마스터론 상세안내 [내부링크]

주부 및 무직자 대출 상품인 우리은행 우리홈마스터론 상세안내입니다. 우리은행은 무직자를 위한 상품인 비상금대출 판매를 종료했는데, 무직자나 소득이 없는 주부도 이용가능한 우리홈마스터론을 여전히 취급하고 있으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우리홈마스터론 개요 우리은행 주부 및 무직자 대출상품인 우리홈마스터론의 기본적인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내용 상품특징 소득증빙 없이 우리은행 거래실적으로 대출 가능한 상품 대출자격 신용카드 1년 이상 보유자 대출한도 최소 3백만 원 ~ 최대 1천만 원 대출기간 1년 이내,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기본금리 고정금리 : 약 6.95% 변동금리 : 약 7.06%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 한도대출 아래에서 우리은행 우리홈마스터론 상세정보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

2024년 서울시 구로구 출산지원금 6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서울시 구로구 출산지원금 6종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임신이나 출산을 하면 정부와 지자체에서 여러 가지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떨어진 출산율에 대한 문제인식과는 달리 지원은 오히려 줄어들고 있습니다. 서울시 구로구 출산지원금 6종 개요 서울시 구로구에서 출산을 하면 기본적으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4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입니다. 정부 외에도 구로구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도 있는데 다자녀 출생축하금과 임산부교통지원입니다. 출생축하금의 경우에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첫만남이용권 제도가 시행된 이후에는 없어진 지자체가 많은데, 구로구에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는 부모급..

아이 해열제 종류와 사용방법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아이들은 아프기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열부터 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때 엄마들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해열제를 먹이는 것인데, 해열제는 의외로 종류가 많고 잘못 알려진 사용방법이 많습니다. 아이 열과 해열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아이 열에 대한 오해와 해열제의 목적 아이 해열제 사용에 있어서 가장 먼저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어여하는 부분이 열에 대한 오해입니다. 아이들이 열이 나면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해열제를 바로 먹이게 됩니다. 부모님의 성향에 따라 미열일 때부터 바로 해열제를 먹이기도 하고, 고열이 되면 먹이기도 하는데 이는 열이 나는 것이 나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열이 난다고 해서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닙니다. 우리 몸은 대략 36.5도에서 37도 정도의 ..

2024년 서울시 중랑구 출산지원금 11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서울시 중랑구 출산지원금 11종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임신이나 출산을 하게 될 경우 정부와 지자체에서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랑구에서는 출산가정의 상황에 맞춰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하고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중랑구 출산지원금 11종 개요 서울시 중랑구에서 임신이나 출산을 할 경우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 4가지와 중랑구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해 주는 혜택 8가지를 포함해 총 12가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지원을 모든 임산부나 출산가정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각 임산부, 출산가정의 상황에 맞춰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특별한 조건 없이 모두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4가지는인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2024년 서울시 은평구 출산지원금 13종 완벽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서울시 은평구 출산지원금 13종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와 지자체에서 여러 가지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평구에서는 출산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혜택과 지원이 있으니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은평구 출산지원금 13종 개요 서울시 은평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해주는 혜택과 서울시 은평구에서 각각 지원해 주는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혜택은 총 4가지로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입니다. 4가지 지원 및 혜택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chulsan.tistory.com/248 2024년 출산지원금 4가지 완벽 가이드 출산을 하게 되면 정..

온라인 설문조사 알바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온라인 설문조사 알바 사이트 3곳을 추천합니다. 온라인에서 간단한 질문에 답을 하는 설문조사를 하고 그 대가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들입니다. 많은 온라인 설문조사 알바 사이트 중에서 실제로 이용해 보고 수익성이 높은 곳들을 소개합니다. 온라인 설문조사 알바 개요 온라인 설문조사 알바는 말그대로 설문조사를 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직장이 아니라 아르바이트만 하려고 해도 근무지로 이동시간, 이동비용이 발생하고 정해진 시간 동안 일을 해야만 합니다. 반면 온라인 설문조사 아르바이트는 내가 원하는 시간에 내가 원하는 설문조사만 참여하면 일정한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매우 편리한 부업입니다. 온라인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 쉽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온라인 설문조사 사이트들은 ..

2024년 서울시 성동구 출산지원금 종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서울시 성동구 출산지원금 7종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나 지자체로부터 여러 가지 혜택과 지원을 받게 됩니다. 출산 가정의 상황에 따라 혜택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자세히 확인하고 혜택을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서울시 성동구 출산지원금 7종 개요 서울시 성동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정부에서 주는 혜택과 지자체인 서울시과 성동구에서 지원해 주는 혜택을 별도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즉,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 4가지를 지원받을 수 있고, 서울시와 성동구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해 주는 혜택까지 모두 받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4가지 출산지원금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h..

2024년 서울시 동작구 출산지원금 10종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서울시 동작구 출산지원금 10종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출산을 하면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 가정의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확인하여 혜택을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서울시 동작구 출산지원금 10종 개요 서울시 동작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에서 공통적으로 지원해 주는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을 우선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서울시에서 지원해 주는 사업들이 있고, 동작구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동작구에서는 출산 및 양육과 관련하여 출산축하금, 출산축하용품 지원 등 6가지 지원을 하고 있어, 실제로 서울시에서 지원해 주는 사업을 제외하더라도 10가지 정도..

2024년 서울시 도봉구 출산지원금 8종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서울시 도봉구 출산지원금 8종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와 거주하는 지자체에서 여러 가지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지원과 혜택이 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하지 않으면 놓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도봉구 출산지원금 6종 개요 서울시 도봉구에서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 및 지자체로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다양합니다. 정부에서 공통적으로 지원해주는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혜택과 서울시에서 지원해 주는 임산부교통비 지원 등이 있고, 도봉구 자체적으로 지원해 주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등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정부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해 주는 내용과 도봉구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해 주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소개합니다. 정부..

신생아 특례대출 대환 - 신청자격 및 이용조건 상세정보 [내부링크]

1월 29일부터 신생아 특례 대출이 운영됩니다. 무주택 세대주로서 최근 2년 이내에 출산한 가구에게 주택구입과 전세자금을 최저 1.6%의 금리로 지원해 주는 제도로 기존 대출을 신생아 특례대출 대환도 가능합니다. 신청자격 및 이용조건을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신생아 특례대출 개요 작년 우리나라 출산율이 0.68까지 떨어지면서, 급격하게 인구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국토부에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방안으로 주거부담 지원을 올해부터 시작했고, 그 첫 번째가 신생아 특례대출입니다. 기존에도 결혼이나 출산을 위한 지원은 존재했는데, 신혼부부나 출산가구를 대상으로 청약 우대를 해주고, 디딤돌이나 보금자리론에서 우대를 해주는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신생아 특례대출의 경우 출산을 하면 직접적으로 저금리의 대출을 이용할 ..

2024년 서울시 중구 출산지원금 7종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서울시 중구 출산지원금 7종을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출산을 하면 정부 및 지자체에서 각종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지원과 혜택이 있어 충분히 확인하지 않으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칠 수 있습니다.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중구 출산지원금 7종 개요 서울시 중구에서 출산을 하는 경우에 받을 수 있는 지원 및 혜택은 총 7가지입니다.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같은 혜택도 있고, 소득 수준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지원도 많이 있습니다. 다만 이 글에서는 정부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해 주는 내용과 중구에서 자체적으로 소득과 상관없이 운영 중인 제도를 중점적으로 소개합니다. 우선 정부에서 중구 구민이 아니더라도 공통적으로 지원해주는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 혜택..

2024년 서울시 광진구 출산지원금 8종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서울시 광진구 출산지원금 8종을 상세하게 안내합니다. 광진구는 상대적으로 서울시내에서 출산과 관련하여 각종 혜택과 지원이 많은 편입니다. 종류가 많은 만큼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꼼꼼히 확인하여 놓치지 않고 받으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광진구 출산지원금 8종 개요 서울시 광진구에서 출산을 하는 경우에 출산과 관련해서 받을 수 있는 지원 및 혜택은 총 8가지입니다. 모든 혜택을 전부 다 받을 순 없고,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달라집니다. 우선 정부에서 공통적으로 지원해 주는 부모급여, 아동수당, 첫만남이용권, 전기요금 할인 혜택 4가지가 있습니다. 광진구에서 자체적으로 별도 지원을 해주는 출산축하금, 장애인 특별지원, 장애인 양육지원금 지원사업, 광진아이 첫돌사진 촬영비 ..

2024년 출산지원금 4가지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나 지자체로부터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거주지에 상관없이 전국 공통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2024년 출산지원금 4가지가 있습니다. 이 글은 신청조건, 신청방법, 혜택 등을 각각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2024년 출산지원금 4가지 소개 출산을 하게 되면 아동과 관련하여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 이전부터 받을 수 있는 지원이나 혜택도 있고, 출산 직후나 아이가 자라는 과정에서 받을 수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그중에서 출산 후 출생신고를 하면 당장 지원받을 수 있는 4가지 출산지원금이 있습니다. 출산지원금은 출산으로 인해 소득이 감소하는 부분과 가구수가 증가함에 따라 늘어나는 소비를 감안해 경제적 지원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거주지에 상관없..

2024년 출산가구 전기요금 할인 신청방법 및 상세정보 [내부링크]

출산을 하게 되면 정부로부터 여러 가지 혜택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산가구의 경우 전기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는데, 별도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청방법 및 상세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합니다. 아파트 거주자의 경우 추가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2024년 출산가구 전기요금 할인 개요 출산을 하게 되어 영유아를 양육하는 가정에서는 일반적인 가정에 비해 전기 사용량이 많이 증가하게 됩니다. 당장 영유아의 경우 무더운 여름에는 냉방기기를, 추운 겨울에는 난방기기를 훨씬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뿐 아니라 영유아와 관련된 가전제품들은 점점 많이 나오기 때문에, 가전제품을 사용하면서 전기요금은 생각보다 부담스러울 정도로 늘어나게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래서 한전에서는 전기요금이 부담스러운 가..

2024년 아동수당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상세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아동수당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상세가이드 입니다. 아기가 태어나게 되면 정부로부터 가장 먼저 지원받는 제도 중 하나가 아동수당입니다. 직접 아동수당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어 꼭 신청해야합니다. 아동수당과 관련된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아동수당 개요 아동수당은 2018년 처음 도입된 제도로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여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매달 현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쉽게 아이들을 위해서 국가가 제공하는 육아지원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동수당은 최근에 생긴 부모급여와 첫만남이용권과 함께 아이가 태어나면 가장 기본적으로 국가로부터 지원을 받는 3가지 혜택, 지원금 중 하나입니다. 출생 신고 후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

2024년 부모급여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상세 가이드 [내부링크]

2024년 부모급여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상세 가이드입니다. 출산율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정부에서는 출산 관련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 개편하고 있습니다. 그중 2024년 부모급여와 관련된 내용을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부모급여 개요 2023년 1월 25일부터 새롭게 시행된 정책으로, 기존에 만 1세 이하 아이를 둔 부모에게 매월 30만 원씩 지급되던 영아수당 정책을 확대 개편한 정책입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출산을 하여 자녀를 둔 부모에게 2년 동안 출산 및 양육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정부에서 매월 현금을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출산으로 인한 가계 소득이 감소하는 것을 보전해주고, 영아기 집중 돌봄을 두텁게 지원하기 위해서 경제적 지원을 해주겠다는 정책입니다. 매월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유레아플라즈마 남자 성병이 아니라 질염입니다 [내부링크]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플라즈마 파붐은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산부인과에 방문해본 여성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게 됩니다. 남편의 외도를 의심하는 남자 성병이 아니냐는 질문을 많이 하는데, 성병이..

여성질환의 전조증상 생리덩어리혈과 갈색냉 [내부링크]

여성이 살아가면서 생리는 매우 불편하고, 번거로운 현상입니다. 이 생리는 여성 건강의 상태를 알 수 있는 전조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 덩어리혈과 갈색냉이 나온다면 내 몸을 쉬게 해 주고 반드시..

여자 생식기 뾰루지 - 바톨린 낭종 원인과 치료법 [내부링크]

여자 생식기에 뾰루지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하게는 바톨린 낭종 또는 바르톨린 낭종이라고 부릅니다.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지만 한번 생기면 재발이 잦은 편인데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대처하..

앨리스 픽션 퀘스트, 배틀아레나 추천 파티 편성 가이드 [내부링크]

앨리스 픽션 퀘스트 추천 파티 편성과 배틀 아레나 추천 파티 편성 가이드입니다. 반드시 다른 편성에 비해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무과금 유저 기준 사용 가능한 편성 수준으로, 월드 메모리 편성까지 함께 추천..

웨딩 마야노 탑건, 웨딩 에어 그루브 추천 육성 가이드 [내부링크]

웨딩 마야노 탑건과 웨딩 에어 그루브의 추천 육성 가이드입니다. 두 우마무스메를 육성할 때 추천하는 각질 및 거리 적성과 스탯, 서포트 카드 세팅을 소개합니다. 본인의 서포트 카트 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

질염 정확하게 알고 치료하기 - 종류별 원인과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여성들에게 있어서 질염은 감기와도 같이 흔한 병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원인과 증상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제대로 된 치료를 하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염 정확하게 알고 치료할 수 있도록 총정리..

IOS 16 꿀기능 총정리 - 누끼 따기 신세계 [내부링크]

IOS 16 업데이트 이후 새롭고 편리한 기능이 너무 많아서, 후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누끼 따기부터 잠금화면까지 IOS 16 꿀 기능부터 지원 기종과 업데이트 방법까지 모두 총정리했습니다. IOS 16 지원 기종 및..

앨리스 픽션 9월 티어표 - 최신 출시 캐릭터 반영분 [내부링크]

8월 31일과 9월 13일에 출시된 여름 바캉스 안드로메다와 파우스트, 괴테를 반영한 앨리스 픽션 9월 티어표입니다. 출시 자체는 한국과 일본 동시에 됐지만, 분석자료는 일본 자료가 훨씬 깔끔하고 좋아 일본 공략..

블루아카이브 9월 티어표 - 스페셜 티어표 포함 [내부링크]

블루 아카이브 9월 티어표입니다. 일본 공략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고 있긴 했지만, 제대로 해본 적이 없어서 티어표를 올린 적이 없는데, 연휴에 한참 게임을 즐겨보고 티어표를 공개합니다. 일본 사이트 기준 9월..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 아줄네룹 공략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클래식 아줄네룹 공략 가이드입니다. 아줄네룹은 용의 안식처에 있는 던전으로 총 3마리의 보스가 등장합니다. 길 찾기가 어렵지 않은 외길형 던전이라서 차례로 적을 처치하면서 앞으로 나가가면..

포항 지하주차장 생존자 2명..기적같은 일 [내부링크]

차량을 지상으로 옮겨 달라는 안내 방송이 나왔습니다. 이 한마디에 차량을 옮기러 갔던 사람들이 순식간에 차올라버린 물 때문에 지하주차장에 갇혀버리고 모두 사망했을 것이라는 상황 속에서 2명이나 생존자가..

리치왕의 분노 - 우트가드 성채 공략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우트가드 성채 공략입니다. 북풍의 땅에서 만나게 되는 마력의 탑과 동급의 던전입니다. 울부짖는 협만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얼라이언스 기준 북쪽이고, 호드 기준 서쪽입니다. 총 3명의 보스..

리치왕의 분노 - 마력의 탑 공략 [내부링크]

리치왕의 분노 마력의 탑 공략입니다. 노스랜드에 처음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5인 던전이 바로 마력의 탑입니다. 오그리마와 스톰윈드에서 출발하면 북풍에 땅으로 올 수 있고, 언더시티나 메네실 항구에서 출발..

우마무스메 - 타우러스배 연습용 룸매치 설정 가이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룸 매치는 본인이 직접 품을 만들어서 G1 레이스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트레이너즈 컵이라는 본인이 임의로 설정한 레이스장을 하나 고를 수 있습니다. 챔피언스 미팅 전 타우러스배와 동일하게 설정..

배우자 출산휴가 총정리 - 서류첨부 [내부링크]

배우자 출산휴가 급여는 근로자의 배우자가 출산할 경우 배우자와 태아의 건강보호와 육아에 참여토록 하기 위해 법률에 배우자 출산휴가를 부여받고, 소정의 수급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우선 지원대상 기업 소속..

고용보험 미적용자 출산급여 개요와 신청방법 - 150만원 [내부링크]

고용보험 미적용자 출산급여란 소득활동을 하고 있으나 고용보험의 「출산전후휴가급여」를 지원받지 못하는 출산여성에게 출산급여를 통해서 모성보호와 생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금액은 150만 원이고,..

앨리스 픽션 티어표 - 8월, 신캐릭터 반영 [내부링크]

8월 22일에 출시된 신캐릭터까지 반영한 앨리스 픽션 8월 티어표입니다. 일본 공략 사이트인 game 8에서 분석 이후 올라온 티어표입니다. 출시 자체는 동시에 됐지만 분석자료는 일본 자료가 훨씬 깔끔하고 좋네요..

히트2 쿠폰 - 15개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넥슨에서 신작 모바일 RPG 게임을 출시하였는데, HIT2입니다, 예전에 RPG 게임 느낌이 많이 나는 게임입니다. 진행속도나 적을 처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요즘 게임에 비해서 상당히 걸리는 편입니다. 히트 2 쿠..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메뉴얼 총정리 - 서류첨부 [내부링크]

육아기 자녀를 양육하기 위하여 근로시간 단축을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근로시간 단축 기간 및 근로시간, 지급 대상과 지급액, 신청 시기와 신청 방법 등 근로시간 단축 매뉴얼을 최대한 자세히 정리하였습..

iPhone 14 시리즈 출시예상 가격과 스펙 [내부링크]

추석 연휴 전인 한국시각으로 9월 8일 오전 2시에 진행되는 애플 가을 이벤트에서 iPhone 14 시리즈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9월 초에 공개가 되기 때문에 9월 말경에 당장 판매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 14..

육아휴직 기간과 대상 및 신청 총정리 - 서류첨부 [내부링크]

아직까지 육아휴직을 부부가 모두 하지는 못하는 세상이지만, 우리나라는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가진 근로자가 그 자녀를 양육하기 위해서 휴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육아휴직 기간과..

소녀X헌터 신캐릭 반영 8월 티어표 [내부링크]

소녀X헌터 8월 티어 표입니다. 8월에 출신 신캐릭터 UR 뫼비우스와 UR 타케나카 한베에까지 반영한 티어 표입니다. 포지션별로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셔서 즐기기 바랍니다. 신 캐릭터는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

우마무스메 - 1티어 회복스킬 총정리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1 티어 회복 스킬 총정리입니다. 회복 스킬은 부족한 스태미나를 채워주기도 하고, 의도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회복 스킬이 상황을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좋은 회복 스킬의..

타오판 - SSR 뽑기를 위한 모든 골드코어 위치 [내부링크]

타오판 - SSR 뽑기를 위한 모든 골드코어 위치입니다. 리세라마를 하든 안 하든 초반 골드코어를 통해 확정 SSR 등급을 뽑으려면, 골드코어 위치를 찾아서 돌아다녀야 하는데, 게임상에 존재하는 모든 골드코어 위..

타워 오브 판타지 - 사용가능 쿠폰 모음 8.12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사용가능 쿠폰 모음입니다. 8월 12일 시점 사용가능 확인한 쿠폰입니다. 쿠폰 사용방법도 함께 소개했으니 쿠폰 사용해서 즐겁게 게임 즐기세요 타워 오브 판타지 쿠폰 사용법 메인 임무인 「..

타워 오브 판타지 리세라마 등급표, 리세라마 필요성 [내부링크]

타워 오브 판타지 리세라마 등급표, 리세라마 필요성입니다. 수집형 RPG 게임은 아니지만, 수집의 요소가 상당히 큰 게임이기 때문에, 반드시 리세라마를 하려고 할 텐데요. 리세라마 등급표와 리세라마 필요성에..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3성 속성별 영웅 정리표 [내부링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당연히 태생 3성보다 태생 3성 영웅이 좋지만, 각성 난이도와 각성을 해야만 사용이 가능한 특수 기를 생각해보면 3성 영웅도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3성 속성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 영웅보스 간단 공략 [내부링크]

세븐나이프 레볼루션 - 영웅보스 간단 공략입니다. 영웅보스별 무기, 속성, 특징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제압기 위주로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영웅보스 공략 영웅보스 무기 속성..

앨리스 픽션 리세라마 방법과 티어표 [내부링크]

앨리스 픽션 리세라마 방법과 티어표 입니다. 리세라마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초반 다시 뽑기를 통해서 티어표에 있는 0 티어 영웅을 2개 정도까지만 뽑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1 티어 영웅 중에서는..

우마무스메 - 선행 스킬 티어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 선행 스킬 티어표 소개합니다. 스킬부분만 보면 가장 육성하기 어려운 각질이 선행입니다. 너무 고성능이 되면 선행마가 도주마가 되어버리고, 반대의 경우에는 후방마들에게 밀려버립니다. 선행마가..

우마무스메 - 추입 스킬 티어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 추입 스킬 티어표 소개합니다. 육성 수준이 비슷하게 올라가게 되면, 스탯자체는 거의 맥스로 육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기결과는 스킬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추입마 육성시 최우선적으로 배우면 좋..

우마무스메 - 도주 스킬 티어표 [내부링크]

우마무스메 - 도주 스킬 티어표 소개합니다. 육성 수준이 비슷하게 올라가게 되면, 스탯자체는 거의 맥스로 육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기결과는 스킬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도주마 육성시 최우선적으로 배우면 좋..

아이의 식습관 망치는 부모의 행동 [내부링크]

아이들의 식습관은 부모의 행동에서 많이 결정된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아이를 위해서 했던 부모의 행동들이 아이의 식습관을 망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도 모르게 아이의 식습관을 망치고 있는 잘못된 부..

육아를 시작하면 내가 살아온 과정이 모두 들통나게 됩니다. [내부링크]

결혼을 하고 아이가 태어나서 육아를 시작하게 되면, 여태껏 내가 얼마나 잘못된 삶을 살아왔는지 하나둘씩 나타나게 됩니다. 내가 살아온 과정이 내 아내와 남편에게 그리고 내 아이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게 됩니..

2022년 난임지원 시술비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결혼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출산율이 0.837까지 떨어졌습니다. 출산을 하기 위해 노력을 함에도 불구하고 임신을 하지 못하는 난임 부부들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난임 부부들을 위해 정부에..

임신, 출산이 경제적으로 부담될 때 - 경제적 지원 총 정리 2 [내부링크]

건강한 임신, 행복한 출산을 위해 태아와 임산부의 건강증진을 돕고 진료비 출산비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정부 정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직접 신청을 하지 않으면 놓치는 지원들도 많이 때문에, 꼭..

임신, 출산이 경제적으로 부담될 때 - 경제적 지원 총 정리 1 [내부링크]

건강한 임신, 행복한 출산을 위해 태아와 임산부의 건강증진을 돕고 진료비 출산비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정부 정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직접 신청을 하지 않으면 놓치는 지원들도 많이 때문에, 꼭..

2022년 임산부 반드시 확인해서 챙겨야 하는 혜택 [내부링크]

임산부라면 반드시 확인하시고 챙겨야하는 혜택들입니다. 출산율이 너무 낮다보니 국가와 기관, 기업체에서도 임산부들에게 주는 혜택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모르면 나만 손해보는 정보이니 꼭 확인하시고 혜택들..

2022년 인제군 고성군 양양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인제군, 고성군, 양양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제군 출산장려..

출산 - 산욕기의 개념과 세부 증상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예로부터 산모는 무조건 잘 먹고 잘 쉬기만 하면 된다.라는 전통적으로 잘못된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산 후 여자의 몸이 임신 전의 상태로 돌아가는 기간을 산욕기라고 하는데 산욕기를..

2022년 철원군, 화천군, 양구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철원군, 화천군, 양구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철원군 출산..

2022년 영월군, 평창군, 정선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영월군, 평창군, 정선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영월군 출산장려..

2022년 삼척시, 홍천군, 횡성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삼척시, 홍천군, 횡성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와 군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삼척시 출산..

2022년 동해시, 태백시, 속초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동해시, 태백식, 속초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동해시 출산장..

2022년 춘천시, 원주시, 강릉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춘천시, 원주시, 강릉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춘천시 출산장..

2022년 홍성군, 태안군, 보령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홍성군, 태안군, 보령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과 시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홍성군..

2022년 서천군, 청양군, 예산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서천군, 청양군, 예산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서천군 출산장..

2022년 당진시, 금산군, 부여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당진시, 금산군, 부여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당진시 출..

2022년 서산시, 논산시, 계룡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서산시, 논산시, 계룡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서산시 출산장..

2022년 천안시, 공주시, 아산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천안시, 공주시, 아산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각 시에서 발행한 홍보물과 홈페이지에서 나오는 내용을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

2022년 고창군, 부안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고창군, 부안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고창군, 부안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고창군 출..

2022년 순창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순창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순창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

2022년 임실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임실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임실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

2022년 장수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장수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장구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

2022년 무주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무주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무주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

2022년 진안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진안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진안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

2022년 완주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완주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완주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산축하용품 지원 지원대상..

2022년 김제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김제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김제시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

2022년 남원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남원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남원시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

2022년 정읍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정읍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2...

2022년 익산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익산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2...

2022년 전북 군산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군산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2. 1..

2022년 전북 전주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전북 전주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

2022년 신안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신안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2...

2022년 진도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전남 진도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

2022년 완도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전남 완도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

노후준비를 위한 방법, 농지연금 [내부링크]

사람은 노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늘 고민을 하게 됩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상가나 주택 등을 통해서 월세 수입으로 노후를 준비하려고 하지만, 이 과정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상가 투..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대상별 지원금액과 시기 [내부링크]

2차 추경안 발표가 있었는데요, 늦어도 대략 6월 1일 지방선거 이후에는 지급일자가 명확해지고, 더 많은 특고 프리랜서분들을 대상으로 더 많은 금액의 지원금이 다양한 이름으로 지급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22년 장성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장성군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장성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난임 - 가장 효율적인 임신 방법 [내부링크]

요즘에는 임신이 되지 않는 이유를 전혀 알지 못하는 난임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남자도 여자도 모두 검사상에서 아무런 문제가 나타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난임 부부들..

난임 - 당장 병원에 가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여성의 나이가 증가할수록 임신이 어려워진다는 건 상식적으로 알고 있을 텐데요. 남성 역시 나이가 증가할수록 생식능력이 감소하는 것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고령이 될수록 임신이 어려워지고 난임의..

2022 영광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 정부나 지자체에서 출산을 한 가정에 지원을 해주는 출산장려금이 있습니다. 오늘은 함평군의 출산장려금을 소개합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

2022년 함평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 정부나 지자체에서 출산을 한 가정에 지원을 해주는 출산장려금이 있습니다. 오늘은 함평군의 출산장려금을 소개합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

2022년 무안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 정부나 지자체에서 출산을 한 가정에 지원을 해주는 출산장려금이 있습니다. 오늘은 무안군의 출산장려금을 소개합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

2022년 영암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 정부나 지자체에서 출산을 한 가정에 지원을 해주는 출산장려금이 있습니다. 오늘은 영암군의 출산장려금을 소개합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

2022년 해남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 정부나 지자체에서 출산을 한 가정에 지원을 해주는 출산장려금이 있습니다. 오늘은 해남군의 출산장려금을 소개합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

2022년 강진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 정부나 지자체에서 출산을 한 가정에 지원을 해주는 출산장려금이 있습니다. 오늘은 강진군의 출산장려금을 소개합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

2022년 창흥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서 정부나 지자체에서 출산을 한 가정에 지원을 해주는 출산장려금이 있습니다. 오늘은 창흥군의 출산장려금을 소개합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

2022년 화순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화순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

2022년 보성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보성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

2022년 구례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구례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

2022년 곡성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곡성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첫만남이용권 지원대상 : 2022...

2022 울릉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울릉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산장려금 1. 지원대상 신생아..

2022년 울진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울진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출산장려금 1. 1. 지원대상:..

아이의 바른습관을 위한 원칙 [내부링크]

아이에게 부모님은 거울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부모의 말이나 행동, 표정, 몸짓, 행동 하나하나가 모두 아이의 정서와 행동, 성격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이에게 바른 습관을 위해서 잘못된 육아 방식을 고치..

이재명 인천계양 출마 진짜 이유 [내부링크]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보궐선거에 인천 계양 을에 출마 선언을 했습니다. 당 지도부가 이재명 전 지사에게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직접 출마해줄 것을 요구했고, 그것에 대해 이재명 전 지사도 동의했다고 하고..

2022년 봉화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봉하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출산육아지원금 지원 지원대상..

근로장려금 받으셨으면 고금리 근로장려금 적금도 가입하세요 [내부링크]

만약 근로장려금 대상이거나 이미 수령하셨다면, 높은 고금리의 근로장려금 적금도 가입하셔야 합니다. 근로장려금 대상자들에게만 한시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 저축상품이 은행마다 있습니다. 꼼꼼히 따져보시고..

2022년 예천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예천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출산장려금 1. 1. 대상범위 출..

아이의 회복탄력성을 무너뜨리는 실수 - 선행학습 [내부링크]

학교에 학원을 다니는 친구들도 있고, 아무런 사교육을 하지 않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사교육을 전혀 받지 않는 친구 중에서도 최상위권의 성적을 유지하는 친구들도 있는데요, 이 친구들이 간혹 성적이 갑자기 떨..

5월에 꼭 인생샷 위해 가야할 전시회 - 레전더리 루이비통 트렁크전 외 [내부링크]

5월에 가볼 만한 전시회들이 많이 열리고 있는 중이고 열릴 예정인데요, 그중에 유니크한 레전더리 루이뷔통 트렁크 전 - 월드투어 같은 놓치지 않고 꼭 가야 할 전시회와 사진 찍기에 너무 이쁜 전시회 2곳을 소..

2022년 칠곡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칠곡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칠곡군 첫만남이용권 지원 지..

2022년 성주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성주군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성주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근로장려금 적금 취급은행별 비교와 예상세후이자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적금은 근로장려금을 받으시는 대상자분들만 가입할 수 있는 저축상품으로 일반적인 적금 상품보다는 높은 고금리의 상품입니다.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모른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22.04.27 -..

2022년 고령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고령군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공령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2022년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 안내, 신청방법 및 지급일 - 서식첨부 [내부링크]

2022년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 안내, 신청방법 및 지급일 - 서식첨부 다음 달부터 2022년 정기 근로장려금 신청 접수가 시작되는 걸 알고 계셨나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정기 근로장려금 신..

무조건 이기려고만 하는 아이 [내부링크]

무조건  이기려고만 하는 아이 지는것이 너무 싫어서 이기려고만 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지는 것이 싫어서 울거나 화를 내는 아이의 행동 그래도 둬도 좋을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부모님들은 지기 싫어..

다중지능이론과 지문적성검사 [내부링크]

다중지능 이론과 지문적성검사 다중지능이론과다중지능 이론과 지문적성검사를 들어보셨나요?? 다중지능 이론과 지문적성검사를 통해서 아이들의 적성에 맞는 학습방향과 교육방법에 가이드라인을 설정할 수 있는..

2022년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및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소개 [내부링크]

2022년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및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소개 5월에는 절대 기억해서 신청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근로장려금입니다. 올해는 가구별로 금액이 상향되었기 때문에 신청을 안 하시던 분들..

2022 정기 자녀장려금 신청 안내, 신청자격, 신청방법 안내 - 서류첨부 [내부링크]

2022 정기 자녀장려금 신청 안내, 신청대상, 신청방법, 지급절차 안내 - 서류 첨부 다음 주부터 2022년 정기 자녀장려금 신청 접수가 시작되는 걸 알고 계시나요??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정기 자녀장려금 신청..

2022년 청도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청도군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청도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영덕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영덕군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영덕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영양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영양군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영양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손택스 - 국세청 모바일로 이용하기 [내부링크]

손택스 - 국세청 모바일로 이용하기 국세청에서 조회, 발급, 민원 등의 업무를 할때 PC를 통해 홈택스 홈페이지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모바일을 통해서도 국세청을 이용할 수 있는 손택스라는 앱을 소개합니..

2022년 청송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청송군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청송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그래서 언제, 얼마 주는거죠??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그래서 언제, 얼마 주는 거죠??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영업시간제한이 없어지면서 자영업자들에게 조그마한 숨통을 열어주게 되었는데요, 4월이 한 주 남았지만 소상공인 방..

2022년 의성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의성군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의성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문경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문경시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문경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2022년 상주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상주시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상주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영천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영천시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영천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영주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영주시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영주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 서류첨부 [내부링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 서류 첨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2021년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정부의 방역조치로 인해 소기업의 손실을 피해 규모에 비례하여 보상하는 제도입니다. 1. 소상공인 손실보..

2022년 구미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구미시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구미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2022년 충청남도 소상공인자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충청남도 소상공인 자금 현황 충남 신용보증재단에서는 담보가 부족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을 위해 신용보증서를 발급하거나, 자금, 이자 등을 지원합니다. 2022년 올해 충청남도 소상공인 자금의 현황을..

2022년 김천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김천시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김천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2022년 경주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경주시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경주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포항시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포항시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포항시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시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충북 소상공인 특례보증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충북 소상공인 특례보증 현황 신용보증이란 지역신용보증재단법에 따라 설립된 신용보증재단이 담보력이 부족한 지역 내 소기업, 소상공인 등의 각목의 채무를 보증하여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022년..

2022년 옥천군, 영동군, 단양군 소상공인지원자금 [내부링크]

2022년 옥천군, 영동군, 단양군 소상공인지원자금 옥천군, 영동군, 단양군에서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각 군 소재 소상공인의 경영안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금리를 이차보전 지원하는 저리의 자금을 소..

2022년 합천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합천군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합천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2022년 함양군, 거창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함양군, 거창군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함양군과 거창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 대상, 기간, 접수방법, 제출서류 첨부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이의신청 -  대상, 기간, 접수방법, 제출서류 첨부 1,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기신청했으나 지원 불가로 통보받은 사업체를 대상으로 오늘 4월 13일부터 이의신청 접수를 받기..

2022년 제천시 소상공인지원자금 [내부링크]

2022년 제천시 소상공인지원자금 제천시 소상공인지원자금은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천시 소재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제천시가 금리의 1~2%를 추가로 이차보전 지원하는 자금입니다...

2022년 충주시 소상공인지원자금 [내부링크]

2022년 충주시 소상공인지원자금 충주시 소상공인지원자금은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주시 소재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충주시에서 금리의 3%를 이차보전 지원하는 저리의 자금입니다...

2022년 산청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산청군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산청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하동군 출산장려금 지원현황 [내부링크]

2022년 하동군 출산장려금 지원현황 2022년 하동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 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

2022년 남해군 출산장려금 현황 [내부링크]

2022년 남해군 출산장려금 현황 2022년 남해군에서 출산장려금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급적 군 홍보물에서 변경없이 그대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하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청주시 소상공인육성자금 - 2022년 [내부링크]

청수시 소상공인육성자금 - 2022년 청수시 소상공인육성자금은 청주시 소재 소상공인 중 자금난으로 어려움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청주시에서 금리의 2%를 이자보전 지원하는 저리의 자..

충청북도 소상공인육성자금 - 2022년 [내부링크]

충청북도 소상공인육성자금 - 2022년 충청북도 소상공인육성자금은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충북신용보증재단에서 금리의 2%를 이자보전 지원하는 저리의..

경남 고성군 출산장려금 - 2022년 [내부링크]

경남 고성군 출산장려금 정리 - 2022년 경남 고성군 출산장려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13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

경남 창녕군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경남 창녕군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경남 창녕군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13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

경남 함안군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경남 함안군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경남 함안군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13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보증 [내부링크]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소상공인 금융지원 협약보증 강원신용보증재단에서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보증 사업을 시행 중입니다. 강릉시, 동해시, 삼척시, 영월군 소재 소상공인 분들은..

경남 의령군 출산장려금 - 2022년 [내부링크]

경남 의령군 출산장려금 정리 경남 의령군의 출산장려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12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주민..

경남 양산시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경남 양산시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경남 양산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12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

경남 거제시 출산장려금 - 2022년 [내부링크]

경남 거제시 출산장려금 - 2022년 경남 거제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12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계곡살인 이은해, 전형적 사이코패스(feat. 이수정 교수) [내부링크]

계곡 살인 이은해, 전형적 사이코패스(feat. 이수정 교수) 가평 계곡 살인 사건의 용의자 이은해와 조현수가 공개수배가 내려진 지 2주가 되어 갑니다.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이수정 교수가 CBS 김현정의 뉴스..

경남 밀양시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경남 밀양시 출산지원금 정리 경남 밀양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11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주민..

경남 사천시 출산장려금 - 2022년 [내부링크]

경남 사천시 출산장려금 - 2022년 경남 사천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11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

경기도 미래드림 특별보증 - 2022년 [내부링크]

경기도 미래드림 특별보증 - 2022년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도내 일자리 창출기업의 고용안정을 지원하고, 혁신기업 및 성장산업 집중 육성을 통한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미래드림 특별보증 사업을 시행..

경기도 청년혁신창업기업 특례보증 - 2022년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혁신창업기업 특례보증 - 2022년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초저금리로 자금지원을 통해 도내 청년 창업가의 자립기반 강화를 위해 경기도 청년 혁신창업기업 특례보증 사업을 시행 중에 있습니다. 1. 지..

경남 통영시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통영시 출산지원금 정리 통영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11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주민센터에서 확인..

경남 진주시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경남 진주시 출산지원금 정리 경남 진주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11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주민..

난산 [내부링크]

난산 난산이란 난산은 비정상적으로 힘든 진통 및 비정상적으로 느리게 진행되는 진통을 말합니다. 난산의 원인은 다음 4가지 중 하나 이상에 기인합니다. - 만출력 이상 : 자궁근 수축이 부적절(자궁기능부전)하..

제왕절개술 [내부링크]

제왕절개술 1. 제왕절개술이란 제왕절개술(Cesarean delivery)란 정상 분만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때 배를 절개하고 자궁을 절개하여 아기를 꺼내는 방법으로 미리 날짜를 정해서 제왕절개술을 하는 경우도 있고..

통증관리 [내부링크]

통증관리 1. 통증 줄이는 자세 쭈그리고 앉아 허벅지를 벌리고 엉덩이를 아래로 내린 자세는 골반이 최대한 벌어지도록 하며, 중력이 효과적으로 작용해서 출산의 진행을 촉진합니다. 책상다리를 하고 앉거나 쭈그..

유도분만 [내부링크]

유도분만 1. 유도분만의 목적과 효과 유도분만이란 자발적인 분만 진통이 시작되기 전에 인위적으로 자궁수축을 일으켜 분만을 진행하는 시술로써, 자궁수축 물질이 포함된 질정을 삽입하여 자궁경부를 부드럽게..

자연분만 [내부링크]

자연분만 자연분만은 질을 통해 태아를 분만하는 방법으로 질식분만 또는 정상분만이라고도 합니다. 정상분만의 진행은 진통이 시작되면서 자궁의 입구가 완전히 열리는 제1기, 태아가 내려오면서 출산이 이루어지..

광주 광산구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광주 광산구 출산지원금 정리 광주 광산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8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주민센..

광주 북구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광주 북구 출산지원금 정리 광주 북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8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주민센터에..

광주 남구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광주 남구 출산지원금 정리 광주 남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8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주민센터에..

광주 서구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광주 서구 출산지원금 정리 광주 서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8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주민센터에..

경기 창업실패자 재도전 희망특례보증 - 2022년 [내부링크]

경기 창업실패자 재도전 희망특례보증 - 2022년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불가피한 사정으로 부도가 발생하여 신용이 악화되었으나, 계속사업을 통해서 재기를 희망하는 경기도 내 창업실패자에게 창업실패자 재도..

광주 동구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광주 동구 출산지원금 정리 광주 동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7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주민센터에..

대전 대덕구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대전 대덕구 출산지원금 정리 대전 대덕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7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주민센..

경기 소상공인 코로나19 극복통장 - 2022년 [내부링크]

경기 소상공인 코로나19 극복통장 - 2022년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중,저신용자, 저소득자, 사회적 약자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기도 내 소상공인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통장 사업을 시행 중에 있습니다. 1. 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결국 5월로 넘어가 - 이의신청 서류준비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결국 5월로 넘어가 - 이의신청 서류준비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를 위한 추가경정 예산안을 새 정부 출범 이후 국회에 제출하겠다는 방침을 밝혀 결국 5월..

대구 유성구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대구 유성구 출산지원금 정리 대구 유성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6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주민센..

당선인 새 대변인 배현진, 김은혜 경기지사 출마? [내부링크]

당선인 새 대변인 배현진,  김은혜 경기지사 출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새로운 대변인으로 국민의힘 배현진 국회의원이 임명되었고, 전 대변인인 김은혜 국회의원은 경기도 지사 출마를 하려는 것이 아..

대전 서구 출산지원금 정리 - 2022년 [내부링크]

대전 서구 출산지원금 정리 대전광역시 서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5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지 주민..

양천구 소상공인 지원사업 -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 폐업 50만원 [내부링크]

양천구 소상공인 지원사업 - 집합금지, 영업제한 업종 폐업 50만원 서울 양천구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이후 어려움을 겪어 폐업한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 소상공인의..

대전광역시 중구 출산지원금 정리 - 2022. 04. 04 [내부링크]

대전광역시 중구 출산지원금 정리 대전광역시 중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4. 04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구홈페이지나 거주..

에디슨EV의 쌍용차 인수 결국 무산, 에디슨EV 거래정지 [내부링크]

에디슨EV의 쌍용차 인수 결국 무산, 에디슨EV 거래정지 작년 3월에 시작한 에디슨모터스의 쌍용차동차 인수건은 결국에 무산되고 말았습니다. 애초에 에디슨 모터스의 자금력이 의심이 되는 상황에서, 사모펀드를..

부산 기장군, 해운대구, 북구, 서구, 중구 출산지원금 정리(2022. 03. 28) [내부링크]

부산 기장군, 해운대구, 북구, 서구, 중구 출산지원금 정리 부산 기장군과 해운대구, 북구, 서구, 중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28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부산 동래구, 강서구, 수영구 출산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부산 동래구, 강서구, 수영구 출산지원금 정리 부산 동래, 강서, 수영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25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

부산 연제구, 사상구, 동구 출산지원금 정리(22. 03. 25) [내부링크]

부산 연제구, 사상구, 동구 출산지원금 정리 부산 연제, 사상, 동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25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부산 금정구, 사하구, 남구 출산지원금 정리(22. 03. 25) [내부링크]

부산 금정구, 사하구, 남구 출산지원금 정리 부산 금정, 사하, 남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25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당..

경기 가평군, 양평군, 오산시 출산지원금 정리(2022. 03. 24) [내부링크]

경기 가평군, 양평군, 오산시 출산지원금 정리 경기 가평군, 양평군, 오산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24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

조기출산(조산)의 확률 - 원인과 증상 치료 [내부링크]

조기출산(조산)의 확률 - 원인과 증상, 치료 조기출산은 보통 임신기간을 기준으로 하여 20주이후부터 36주 6일까지의 분만을 말합니다. 조기출산은 전체 분만의 6 ~ 15% 정도를 차지하는데요, 조기출산의 원인과..

경기 양주시, 포천시, 여주시 출산지원금 정리(22. 03. 23) [내부링크]

경기 양주시, 포천시, 여주시 출산지원금 정리 경기 양주시, 포천시, 여주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13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

경기 김포시, 화성시, 광주시 출산지원금 정리(2022. 03. 23) [내부링크]

경기 김포시, 화성시, 광주시 출산지원금 정리 경기 김포시, 화성시, 광주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23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

경기 파주시, 이천시, 안성시 출산지원금 정리(22. 3. 23) [내부링크]

경기 파주시, 이천시, 안성시 출산지원금 정리 경기 파주시, 이천시, 안성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17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

경기 의왕시, 하남시, 용인시 출산지원금 정리(22. 3. 22) [내부링크]

경기 의왕시, 하남시, 용인시 출산지원금 정리 경기 의왕시, 하남시, 용인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17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

경기 남양주시, 시흥시, 군포시 출산지원금(22. 3. 22) [내부링크]

경기 남양주시, 시흥시, 군포시 출산지원금 정리 경시 남양주시, 시흥시, 군포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22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

경기 고양시, 과천시, 구리시 출사지원금 정리(22. 3. 22) [내부링크]

경기 고양시, 과천시, 구리시 출산지원금 정리 경기 고양시, 과천시, 구리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22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

경기 평택시, 동두천, 안산시 출산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경기도 평택시, 동두천, 안산시 출산지원금 정리 경기 평택시, 동두천시, 안산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17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

경기도 안양시, 부천시, 광명시 출산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경기 안양시, 부천시, 광명시 출산지원금 정리 경기 안양시, 부천시, 광명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21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

경기도 수원시, 성남시, 의정부시 출산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경기도 수원시, 성남시, 의정부시 출산지원금 정리 경기도 수원시, 성남시, 의정부시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21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출산을 알리는 징후 3가지 [내부링크]

출산을 알리는 징후 3가지 분만 전에 주로 3가지 증상이 나타나며, 이 증상은 반드시 일정 순서대로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주의해서 관찰하여야 할 3가지 증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진통(자궁수축) 규칙적..

서울 서대문구, 성북구, 강서구 출산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서울 서대문구, 성북구, 강서 출산지원금 정리 서울 서대문, 성북, 강서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17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서울 마포구, 양천구, 구로구 출산지원금 [내부링크]

서울 마포구, 양천구, 구로구 출산지원금 정리 서울 마포, 양천, 구로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17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

서울 중구, 강남구, 동작구 출산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서울 중구, 강남구, 동작구 출산지원금 정리 서울 중구, 강남구, 동작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17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은 해..

출산 전 아기용품과 입원시 준비물품 정리 [내부링크]

출산 전 아기용품과 입원 시 준비물품 정리 어린이용 기구 안전인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기구를 빌리거나 중고용품을 살 때도 확인할 수 있도록 요구합니다. 1. 출산준비 품목 용품 구입시 주의사항 배냇..

임신초기 산전검사와 예방접종 [내부링크]

임신 초기 산전검사와 예방접종 1. 산전검사의 중요성 임신하게 되면 평소 임신에 대해 무관심하던 산모도 앞으로 태어날 아기에게 대단한 관심을 갖게 됩니다. 아이에게 있어서 부모의 유전적 이상, 임신 중 약..

서울 서초구, 강동구, 송파구 출산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서울 서초구, 강동구, 송파구 출산지원금 정리 서울 서초구, 강동구, 송파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17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경내용..

서울 금천구, 영등포구, 관악구 출산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서울 금천구, 영등포구, 관악구 출산지원금 정리 서울 금천구, 영등포구, 관악구의 출산지원금을 정리하였습니다. 해당 내용은 2022. 3. 16일 확인한 내용이며 변동사항이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과 변..

서울 은평구 출산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내부링크]

서울 도봉구 출산지원금과 첫 만남 이용권 서울 은평구 출산지원금은 은평구 출산축하금과 첫 만남 이용권 2종류가 있습니다. 은평구는 추가로 다자녀 출산용품 교환권도 지원합니다. 출산지원금은 지자체에서 지..

서울 도봉구 출산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내부링크]

서울 도봉구 출산지원금과 첫 만남 이용권 서울 도봉구 출산지원금은 도봉구 출산축하금과 첫 만남 이용권 2종류가 있습니다. 출산지원금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자체마다 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

서울 강북구 출산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내부링크]

서울 강북구 출산지원금과 첫 만남 이용권 서울 중랑구 출산지원금은 강북구 출산지원금과 첫 만남 이용권 2종류가 있습니다. 출산지원금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자체마다 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

서울 중랑구 출산지원금 및 첫만남이용권 [내부링크]

서울 중랑구 출산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서울 중랑구 출산지원금은 중랑구 출산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2종류가 있습니다. 출산지원금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자체마다 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

임신전 여성질환별 관리요령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임신 전 여성질환과 만성질환의 관리요령과 주의사항 임신 중에 여성질환과 만성질환은 태아에게 영양을 미치기 때문에, 임신 전에 진료 및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여성질환 외에도 태아에게..

서울 광진구 출산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정리 [내부링크]

서울 광진구 출산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서울 용산구 출산지원금은 용산구 출산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2종류가 있습니다. 출산지원금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자체마다 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

서울 성동구 출산지원금 정리 [내부링크]

서울 성동구 출산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정리 서울 성동구 출산지원금은 성도구 출생지원금과 성동구 첫만남이용권 2종류가 있습니다. 출산지원금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자체마다 내용이 다릅니다. 심..

서울 용산구 출산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내부링크]

서울 용산구 출산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서울 용산구 출산지원금은 용산구 출산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2종류가 있습니다. 출산지원금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자체마다 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

서울 종로구 출산양육지원금과 첫만남이용권 [내부링크]

서울 종로구 출산 지원금 서울 종로구 출산지원금은 출산 양육지원금과 첫 만남 이용권 2종류가 있습니다. 출산지원금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자체마다 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

부산시 진구 출산장려금 [내부링크]

부산시 진구 출산 지원금 출산지원금은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마다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원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

부산 영도구 출산장려금 [내부링크]

출산지원금은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마다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원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 방..

김제시 출산장려금 [내부링크]

출산지원금은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마다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원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 방..

목포시 출산장려금 [내부링크]

출산지원금은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마다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원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 방..

여수시 출산장려금 [내부링크]

출산지원금은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마다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원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 방..

순천시 출산장려금 [내부링크]

출산지원금은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마다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원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 방..

임신준비 - 영양 및 식습관 [내부링크]

임신 전 건강한 영양 및 식습관의 중요성 식사 평가와 더불어 태아에게 유익한 식습관으로 바꾸는 것은 임신 전 건강관리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채식주의자의 경우 정상적인 배아 발달을 위해 필요한 단백질을 보..

전남 나주시 출산장려금 [내부링크]

출산지원금은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마다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원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 방..

전남 고흥시 출산장려금 [내부링크]

출산지원금은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마다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원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 방..

임신준비 - 임신 전 음주, 임신 전 흡연 [내부링크]

임신 전 여성의 음주가 임신에 미치는 영향 2018년 국민건강 영향조사에 따르면 국내에서 음주하는 여성은 51.2%에 이릅니다. 따라서 엄마가 임신을 알기 전에 배아가 알코올에 노출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하..

전남 광양시 출산장려금 [내부링크]

출산지원금은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마다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원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 방..

전남 담양군 출산장려금 [내부링크]

출산지원금은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마다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원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 방..

임신준비 - 예방접종 [내부링크]

임신 시도 전에 예방주사를 맞아야 할 항목들 임신 전 감염성 질환에 대한 관리를 위해 백신 접종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생백신의 경우 임신 시도하기 최소한 1개월 이전에 접종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

김해시 출산장려금 - 2022. 1 기준 [내부링크]

출산지원금은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마다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원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 방..

창원시 출산장려금 - 2022. 1 기준 [내부링크]

출산지원금은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마다 지원내용이 다릅니다. 심지어 출산지원금을 아예 지원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 시군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한 방..

임신준비 - 임신 전 상담 및 검사. 꼭 방문해보세요. [내부링크]

임신 전 상담 및 검사의 필요성 임신을 계획중이라면, 산부인과 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 및 마음의 준비를 하기 위해 산부인과 의사로부터 지원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을 시도하기 전에 꼭..

2022 부산 출산장려금 정리 [내부링크]

2022년 부산 출산장려금 내용입니다. 지자체 별로 모두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세부적으로 참고 바랍니다. 1. 부산 영도구, 진구, 동래구, 강서구 출산지원금 내용입니다. 부산 영도구, 진구, 동래구, 강서구 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