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mjiya의 등록된 링크

 chumjiy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농협 카드 고객 센터 전화 번호 상담사 연결시 빠른번호 [내부링크]

농협 카드 고객 센터 전화 번호 & 운영시간 & 상담사 연결시 빠른 퀵 번호 날씨가 엄청 추웠다가 또 풀렸네요 변덕도 참.. 은행도 가야하는데 춥다는 핑계로 미루고 또 미루게 되네요. 저는 주로 사용하는 은행이..

공매도 뜻 , 공매도 금지 기간 [내부링크]

공매도 뜻 공매도 금지기간 공매도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우리나라에도 작년부터 주식 열풍이 불고 있지요. 한국의 워렌버핏이라는 존리님도 술먹을 돈으로 주식사라고 하는거 보고 뜨끔한 1인입니..

카카오 페이 송금취소 쉬운 방법 [내부링크]

세상이 좋아진것을 새삼 또 느끼는 요즘입니다. 예전에는 은행 계좌 이체 하려면 직접 은행까지 갔었고 ATM 기계가 대중화 되면서부터는 ATM 기계를 이용했었죠. 휴대폰으로 송금을 그것도 메신저인 카톡 으로 돈..

신용등급 점수표 여기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신용 등급제로 시행되던 제도가 올해 2021년부터 신용 점수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신용 6등급 5등급 이런식으로 표기되던 것이 0점부터 최대 1000점을 기준으로 바뀌었는데요. 오늘은 신용 점수를 알아보..

신용 점수 올리기 잘못된 정보 3가지 [내부링크]

신용 점수 제도로 바뀐지 이제 한달가량 되어갑니다. 초반에는 잡음도 있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오히려 등급제 때보다 점수도 올랐고 이제 기존에 1,2점 때문에 등급이 나뉘어 은행권에서 대출 등의 이용을 못하..

나이스 지키미 신용 등급 점수 확인 쉬운 방법 [내부링크]

나이스 지키미 신용 등급 점수 확인하는 쉬운 방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여러 곳이 있지만 제가 신용 불량이었을 때부터 쭉 사용 해오던 나이스 NICE 평가정보 나이스 지키미 입니다. 많이들 들어보셨겠지만,..

청년 쉐어 하우스 서울시 사회주택 제도 및 신청조건 [내부링크]

사회주택 및 청년 쉐어하우스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왜 제가 이런 서울시에서 하는 제도에 관심을 갖게 되었냐 하니, 제 동생이 작년까지 좀 놀다가 취업을 할 요량으로 서울에 올라오려고 하는데..

ktx 열차시간표 조회 예매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실 코로나만 아니었다면, 어제오늘 해서 동해로 떠나시는 분들이 많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번에 고속버스터미널 어플을 이용해서 예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었는데요. 오늘은 또 다른 교통수단은,..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 나중에 다시보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저번에 썼던 스팸전화 와 마찬가지로. 요즘 제 신경을 사알살 긁고있는 매일매일 경보음처럼 몇번씩이나 울려대는 코로나 재난문자 때문에 포스팅을 쓰고 있습니다. 관련글 스팸전화 차단..

은행 대출 이자 계산기 사용하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를 쓰러 왔습니다 ㅠ.ㅠ 올해 일 벌려놓은게 많아서 연말에 쓸데없이 바쁘기만 하네요 코로나도 매일 천명씩 나오는 마당에 심난하기만 한 연말입니다.. 내년에는 코로나 종식도 기도해..

토스 신용등급 신용점수 간편 조회 하는 방법, 달라지는 신용점수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쓴 공인인증서 폐지부터 시작해서 금융권에서도 크고 작은 변화들이 있을 모양입니다. 관련글 2020/12/08 - [잡지식] - 공인인증서 폐지 내년부터는 민간인증서로 많이들 알고계시는 신용등..

공인인증서 폐지 내년부터는 민간인증서로 [내부링크]

얼마 전 우연히 보게 된 뉴스에서 공인 인증서 폐지라는 문구를 보게 되었어요. 거의 저의 인터넷 시절(?)의 본인 인증을 도맡아 했던 PC 공인 인증서가 폐지가 된다니 ! 뭔가 오래된 친..

국민임대주택 자격 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 국민 임대 주택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 신청자격 , 새재조건, 소득과 자산 및 자동차 재산의 기준에 대해서는 제도의 시행중에도 언제든지 얼마든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수시로 확..

고속 버스 터미널 예매 방법 어플로 3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속 버스 터미널 예매 손쉽게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제가 천안에 갈일이 생겨서 고속 버스 터미널 예매를 하다가 생각보다 쉽고 빨라서 추천해드릴려고요 고속 버스 터..

스팸전화 차단하는 완전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아~~~~~~~~~ 정말 제가 이 글을 왜 쓰냐면요 평일내내 스팸전화가 왜이렇게 많이 오는건지 적당히 한번씩 오는건 그러려니 하겠는데 심한날은 다른 업체에서 몇번씩 ;; 이게 또 그렇잖아요 똑같은 일이라도 기..

육아휴직 급여 신청방법 사후지급금 신청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육아휴직에 대해 알아보고 그 후에 받을 수 있는 사후지급금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제 주위에 거의 애엄마에 임산부들이다 보니 같이 단톡방에서 대화로 떠들다보면 이런저..

코리아 크레딧 뷰로 (KCB) 쉽게 본인 인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은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초간단 방법으로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신불자가 되신 분들 중에서도 내 명의의 휴대폰 없는 사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 합니다. 저도 예전에..

범용공인인증서 초간단 발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인인증서 중에서도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사실 조금 귀찮아서 안하게 되는것도 있죠 범용공인인증서와 일반 공인인증서의 차..

국세환급금 찾기 국세청 홈택스 간편조회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번씩 뉴스에 뜨는 국세환급금 찾기 아직 숨어있는 몰라서 못가져간 분들이 어마어마 하다는데요 그렇게 방송에서 얘기해도 아직도 못찾아간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국세환급금은 내야할 세금보다 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