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w0428의 등록된 링크

 chw042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3건입니다.

픽셀히어로 공략 12편 역병덱 가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픽셀히어로에서 새롭게 추가된 영웅, 테레사의 등장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덱 조합 중 하나인 '역병덱'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국내 서비스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역병덱같은 실험적인 시도도 많이 알려진 바가 없어 흥미로운데, 잘 구성된 역병덱은 의외로 꽤 강력한 위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픽셀히어로 역병덱 가이드 그러면 바로 픽셀히어로의 특이한 영웅 조합, 역병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개요 역병덱이란, 픽셀히어로 시스템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디버프 중 '역병'이라는 디버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덱입니다. 역병은 2라운드 이후 시전자 공격력의 30%의 피해를 받는 데미지형 디버프이며, 중첩 또한 가능합니다. 최근 추가된 테레사, 일명 '거미'로 불리던 영웅 역시 역병 ..

롤 신규 티어 에메랄드 추가, 티어 순서 및 분포 최신화 [내부링크]

현재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랭크 게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티어 시스템에 변경사항이 생겼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변화는 바로 새로운 티어, 에메랄드 티어의 추가입니다. 라이엇 팀에서는 에메랄드 티어를 추가하며 전체적인 티어의 분포도에 대해서도 조정을 진행했는데, 해당 내용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롤 에메랄드 티어 정보 과거 추가된 아이언 티어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에메랄드 티어'는 기존의 '플래티넘'과 '다이아몬드'티어 사이에 위치한 상위 티어입니다. 에메랄드 티어의 추가와 티어 분포 재조정에 따라, 현재의 플래티넘 티어에 해당하는 수준의 유저들이 에메랄드 티어를 배정받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비율로 본다면 상위 10%에서 20..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CPC, CPM, CPA의 뜻과 차이점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는 분들이 수익을 확인하면서 접하게 되는 CPC, CPM, CPA라는 단어들이 무슨 뜻인지 알아보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만 간단하게 이야기할게요. 개요 블로그를 비롯한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광고'의 비용 책정 방식은 기존의 고전적인 광고들과 조금 다릅니다. 기존에 현실에서 이루어지던 광고들은 일정 수의 유동인구가 기대되는 지점에 전광판을 설치하거나 현수막을 거는 등 일정 노출을 기대할 수 있는 곳에 게시하고, 기대되는 광고효과에 따라 정해진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반면 인터넷에서 이루어지는 광고는 특정 페이지에 몇 명의 사람이 언제 접속할지, 광고는 얼마나 노출될지를 추측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승인 조건 [내부링크]

지난번에 포스팅했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 지 2개월만에 애드센스 광고 수익 승인을 받았습니다. 저 역시 애드센스 승인 조건이 궁금해 찾아봤던 바 있지만, 애드센스 측에서 공식적으로는 정확한 승인 조건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의 광고 수익 승인 후기를 통해 추정만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제 블로그가 승인될 당시의 상태를 공유하겠습니다. 카테고리 및 포스팅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승인 당시 이 블로그의 카테고리는 총 7가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포스팅 주제가 너무 난잡하면 검색엔진에서 블로그의 신뢰도를 높이기 어렵다는 정보 때문에 카테고리 주제는 IT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선정 당시 카테고리는 챗GPT, IT, 블록체인, 블로그 운영, 모바일, 취미 및 게임, 그리고 기타 이슈로 이루..

와이랩 상장 첫날 공모가 대비 15% 상승, 주가 전망은 어떨까 [내부링크]

한국형 웹툰 콘텐츠 제작사인 와이랩이 7월 20일 상장했습니다. 와이랩은 올해 1분기에만 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고, 2021년 및 2022년에도 영업손실이 발생하여 3년 연속 적자 상태이지만 성장성 특례상장을 받아 상장하였습니다. 새내기주의 가격제한 폭 완화로 공모가 대비 400%까지 주가가 상승할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공모가 대비 15% 상승한 10350원에 거래를 마감하며 높았던 기대에 비해 다소 아쉬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와이랩 공모가 및 상장 주가 정보 와이랩은 총공모주식수 300만주, 확정공모가 9000로 7월 20일에 신규상장했습니다.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와이랩은 1821.64:1의 기관경쟁률을 기록하며 희망공모가액이었던 7000원~8000원을 초과한 9000원에 공..

전지적 참견 시점 7월 22일 방영분 결방 이유, 전참시 방영연기 [내부링크]

전지적 참견 시점, '전참시'는 MBC에서 매주 토요일 방영되는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2018년부터 정규 편성되어 방송되고 있는 전참시는 연예인들의 일상을 재치있는 시각에서 풀어내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상영시간은 밤 11시 10분으로 전현무, 송은이, 양세형, 이영자, 유병재 등 인기 출연진이 대거 포진한 인기 프로입니다. 그런데 22일 방영을 하루 앞둔 7월 21일, MBC에서는 전지적 참견 시점의 7월 22일 방영분이 결방된다고 공지했습니다. MBC에서는 해당 공지에서 전참시 7월 22일 결방 사유를 함께 밝혔는데, 그 사유는 이번 회차의 내용 중 물놀이 에피소드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최근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많은 피해가 일어나고 있고, 안타까운 인명사고까지 발생한 상황에서 전참시..

로스트아크 신직업 소울이터 출시 및 쿠폰 정보 신캐 이벤트 [내부링크]

2023년 7월 19일, 국내 인기 온라인게임 중 하나인 로스트아크에 신직업 '소울이터'가 출시되었습니다. 소울이터는 몇 개월 전부터 출시 소식이 전해져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아왔는데, 이번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이벤트 기간에 마침내 등장해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울이터 출시와 함께 발행된 쿠폰과 이벤트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로스트아크 소울이터 기본정보 소울이터는 기존의 데모닉, 블레이드, 리퍼가 속한 직업군, '암살자' 클래스의 신규 직업입니다. 암살자 클래스가 공통적으로 매력적인 외형을 갖춘 데다 속도감있고 스타일리시한 플레이 방식 덕분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소울이터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도 높았습니다. 게다가 소울이터는 (듣기만 해도 멋진)거대한 낫을 주무..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의 승인 후기를 보면 글 10개도 안 썼는데 승인됐다, 개설 후 1달도 안 되어서 한번에 승인받았다는 등 간단히 통과했다는 후기가 많아 저도 쉽게 통과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저는 다른 분들보다 글 개수나 운영 기간이 조금 더 걸렸습니다. 제가 애드센스 승인 받은 시점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며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까지 걸린 기간 저는 이 블로그를 2023년 5월 20일에 개설했고, 개설한 날 바로 첫 글을 작성했습니다. 오늘이 2023년 7월 19일이니 블로그 개설로부터 정확히 60일만에 승인되었네요. 제 경우 애드센스 검토를 요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6월에 게시물 개수가 30개를 넘..

아오 00시치 뜻, 아오 페리시치 드립의 의미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아오! 00시치!' 라는 표현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오'까지는 평소 짜증스럽거나 답답한 상황에서 종종 사용하는 의성어이다 보니 해석할 필요 없이 바로 이해되는데, 그 뒤에 붙는 '00시치' 라는 표현 때문에 저게 무슨 소리인가 싶습니다. 이 '아오 00 시치'의 원본은 '아오 페리시치'라는 문장인데요, 2023년 들어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부터 시작되어 점차 퍼져나가고 있는 표현입니다. 오늘은 이 아오 시치 라는 표현의 뜻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오 페리시치 뜻 아오 페리시치라는 표현에서 '페리시치'는 토트넘에서 활동중인 축구선수, '이반 페리시치'의 이름을 따온 것입니다. 페리시치 선수는 89년생 34세의 크로아티아 선수로, 2014년 월드컵부터 활동해온 뛰어..

롤 페이커 선수 부상 소식 후 칼바람 나락에 깜짝 등장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롤 프로게이머 중 아직까지도 최고의 인지도를 보유한 페이커 선수, 프로게이머로서 활동을 시작한 지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도 현역으로 활동중인데다 지금도 프로 중에서도 상위권의 실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죠. 그런데 지난 7월 5일, 페이커 선수가 속한 SKT T1에서 갑작스럽게 페이커 선수의 부상 소식을 알렸습니다. 당시 많은 팬들이 페이커 선수에 대한 걱정을 내비쳤었는데, 최근 페이커 선수가 칼바람 나락에서 갑작스럽게 모습을 드러내 화제입니다. 페이커 선수의 부상 소식 페이커 선수의 부상 소식은 SKT T1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식적으로 알려졌습니다. DRX와의 경기를 앞둔 시점에서 페이커 선수가 건강 문제로 휴식을 취하게 되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알려진 내용에 따르면, 페이커 선수..

태평양 표류 중 구조된 50대 호주 남성, 2개월간 반려견과 생존 [내부링크]

호주 시드니 출신의 51세 남성, 팀 섀독 씨가 자신의 반려견과 함께 태평양에서 2개월 간 표류한 끝에 멕시코 해안에서 구조되었습니다. 놀랍게도 그의 건강상태는 특별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며, 구조 직후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팀 섀독 씨의 표류 호주 시드니에 거주하던 팀 섀독은 23년 4월, 자신의 반려견 '벨라'와 함께 항해를 시작했습니다. 정상적인 상태의 쌍동선을 타고 멕시코 라파스에서 출발한 그는 출발지에서 약 5000km 떨어진 폴리네시아로 향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항해를 시작한 지 몇 주가 지난 시점에서 그는 큰 규모의 폭풍우를 만났습니다. 이로 인해 그의 배가 일부 파손되었고, 이 때 통신장치가 함께 망가져 구조요청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다고 합니다. 배의..

네이버 웹툰에서 무료 출시한 AI 그림 채색 베타버전, Webtoon AI Painter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클로바' 라는 이름을 내걸고 본격적으로 AI 분야에 뛰어들어 점차적인 성과를 내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AI 챗봇, 그림, 사진 필터, 더빙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를 활용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선두급 IT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네이버 웹툰에서 최근 내놓은 서비스가 하나 있는데요, AI로 웹툰에 채색을 자동으로 입혀주는 '웹툰 AI 페인터'라는 이름의 서비스입니다. 오늘은 이 웹툰 AI 페인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웹툰 AI 페인터란 네이버웹툰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웹툰 AI 페인터(Webtoon AI Painter)는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인 기능으로, 앞서 말씀드렸듯 거의 모든 웹툰에 필요한 '채색'과정을 AI를 통해..

리플 승소로 30% 급등한 코인베이스 주가, 소송 방향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7월 13일, 리플의 발행사인 리플랩스가 장기간 이어오던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에서 사실상 승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동시에 리플과 함께 미등록증권으로 지적되었던 가상화폐들의 가격이 일제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역시 하루만에 30%의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해당 소식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SEC의 가상화폐 분야 대상 소송 미 증권거래위원회는 앞서 말했듯 리플의 발행사, 리플랩스를 대상으로 소송을 진행중이었습니다. 소송의 요지는 리플이 일반적인 상품이 아닌 증권성을 띈다는 점을 들어 리플이 '미등록 증권'이라는 것으로, 이를 발행한 리플랩스가 미등록 증권을 불법으로 유통하여 증권법을 위반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코인베이스를 대상으로 한 소송 역시 ..

픽셀히어로 공략 11편 신수 티어표 등급표 [내부링크]

지난번에는 픽셀히어로의 신수에 대해 전반적인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신수 소환에서 얻을 수 있는 신수들의 티어표를 살펴보고 신수 티어를 알아보겠습니다. 픽셀히어로 신수 티어표현재 픽셀히어로에는 최고 등급인 빨간색 신수가 6마리, 중간등급인 주황색 신수가 4마리 존재합니다. 본격적인 성능이 나오는 것은 주황색부터이며, 보라색 신수는 초반에 거쳐갈 뿐이기 때문에 획득하는대로 그냥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아래는 보라색을 제외한 신수들의 티어표입니다.S티어부터 B티어까지의 6마리가 최고등급인 빨간색, C티어와 D티어의 4마리가 주황색 신수입니다. 각 티어를 차지한 신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픽셀히어로 신수 티어 정보S티어 성역 마견이 독보적인 성능으로 혼자 S티어를 차지했습니다. 스킬 발동시 강력한 ..

픽셀히어로 공략 10편 신수 공략 및 소환 확률과 가격 [내부링크]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픽셀히어로에서 사용되는 신수들에 대한 정보입니다. 픽셀히어로에서 신수는 중소과금까지 가장 주요한 강화수단 중 하나입니다. 신수에 대해 간단히 알아봅시다. 픽셀히어로 신수 공략픽셀히어로에는 다양한 강화수단이 존재합니다. 동일한 과금이라도 다양한 강화요소에 적절히 재화를 투자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으로 강해질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다양한 강화요소 중에서도 신수는 상당히 우선순위가 높다고 여겨집니다. 다른 강화요소들이 대부분 영웅들의 스탯을 강화시키거나 부가적인 능력을 부여하는 데 그치는 것과 달리, 신수는 직접 전투에서 스킬을 사용해 피해를 줄 수 있어, 전투 양상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신수는 기본적으로 다이아 뽑기 회수도 제한되어 있고, 뽑기권에 해당하는 '신수 ..

솔라나 코인, 리플 승소에 따른 긍정적 전망 기대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리플의 발행사인 리플랩스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30개월에 걸친 장기간의 소송 끝에 사실상 승소했다는 소식이 퍼지며 리플의 거래량이 폭등하고, 시세 역시 전일 대비 90%가량 상승하는 매우 긍정적인 모습이 있었습니다. 이는 리플 자체에도 틀림없이 좋은 소식인 한편, 솔라나를 비롯한 다른 알트코인들의 시세에도 긍정적 전망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시각이 있습니다. 오늘은 솔라나 코인의 전망에 대해 가볍게 알아보겠습니다. 솔라나 코인이란 솔라나(Solana, SOL)는 솔라나 랩스에서 개발한 가상화폐로서 이더리움처럼 스마트 컨트랙트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비트코인의 뒤를 잇는 대규모 가상화폐인 이더리움과 자주 비교되는 코인인데, 역할상 유사한 부분이 많은 한편 이더리움에..

리플 소송 승소로 인한 급등, 당일 1000원 돌파 이후 전망 [내부링크]

미 증권거래위원회와 리플랩스(리플 발행사)의 30개월에 걸친 소송이 마침내 끝을 보이고 있으며, 사실상 리플의 승소로 결론지어졌습니다. 리플랩스의 승소 소식과 함께 리플 시세가 급등하여 국내 거래소에서는 전성기 수준에 근접하는 1000원을 돌파했으며, 현재 약간의 조정이 있으나 좋은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리플 소송 승소와 가격 급등 및 전망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리플과 SEC의 소송 유명 가상화폐 중 하나인 리플의 발행사, 리플랩스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 30개월간 소송을 진행해오고 있었습니다. SEC가 제기한 내용에 따르면 리플은 증권성을 지닌 '불법 증권'에 해당하며 이를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일반 대중들에게 유통 가능하도록 판매한 리플랩스가 불법 증권 판매행위를 한 것이라는 ..

발로란트 파이트클럽 정보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로 유명한 라이엇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중 하나는 5대5 전술 슈팅 장르의 게임으로, 라이엇의 유명세를 등에 업고 많은 유저를 확보해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입니다. 발로란트 역시 경쟁 컨텐츠가 주력인 만큼 상위권 유저들간의 대회도 꾸준하게 열리는 중입니다. 그 중 발낳대, 발낮대에 이은 파이트클럽 발로란트가 진행되어 간단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파이트클럽 기본정보 파이트클럽이란 특정 게임을 주제로 모인 파이터(참가자)들이 자신의 파이트머니를 걸고 승부하여 뛰어난 파이터를 선정하고 상금을 차지하는 대회입니다. 즉 파이트클럽은 발로란트에만 한정되어 진행되는 경기는 아니고 다른 어떤 경쟁형 게임이라도 시청자와 참가자들만 충분히 모인다면 그 게임으로 열릴 수 있는 대회인 셈인데요, 이번 ..

픽셀히어로 공략 9편 무과금 운영 가이드 초반~중반 이후까지 [내부링크]

이번 픽셀히어로 공략은 무과금 운영 가이드입니다. 새로 시작하거나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들을 위해 전반적인 진행 방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정 생성 직후, 게임 시작 직후, 초반 운영, 초중반 운영, 중반 이후 운영의 5개 파트로 나뉘었으며 게임의 핵심이 되는 영웅의 획득 및 선택, 진급 방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계정 생성 직후 픽셀히어로에는 다양한 영웅(캐릭터)이 존재하고 각각의 영웅마다 등급과 속성, 특성이 서로 다릅니다. 다양한 영웅들 중 자신이 가진 6개의 영웅을 조합해서 팀으로 구성하기 때문에, 수집형 게임의 특성을 일부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초반에 리세마라를 진행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려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픽셀히어로는 리세마라를 진행하지 않아도 무..

픽셀히어로 공략 8편 진영별 등급표 [내부링크]

이번에는 픽셀히어로 등급표, 티어표를 진영별로 분류한 표를 가지고 왔습니다. 잘 알려져 있듯이 픽셀히어로의 영웅들은 빛, 어둠, 연합, 정령, 수인의 총 5가지 진영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 중에서 빛과 어둠 진영의 영웅들이 특히나 강력하고 희귀해서 더 좋은 영웅으로 취급됩니다.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모든 영웅을 빛, 어둠 진영으로 세팅하는 것이 가장 강력한 덱이 되는데, 문제는 이 빛, 어둠 진영의 영웅들이 단순히 더 희귀하고 강력할 뿐만 아니라 진급 비용 또한 더욱 비싸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무과금 유저는 초반에 빛,어둠 진영 영웅들을 제대로 강화해서 사용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며 연합, 정령, 수인 진영의 영웅들로 덱을 구성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이번 픽셀히어로 등급표는 빛/어둠 진영과 연합/..

픽셀히어로 공략 7편 포지션별 등급표 정리 23년 7월 티어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픽셀히어로 공략으로 포지션별 티어표를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매일같이 영웅 소환을 돌려가며 영웅을 획득하고, 그것들로 덱을 구성하다 보니 영웅들의 활용도와 티어에 대한 궁금증도 많이 생기는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어표 형태로 영웅들의 티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23년 7월 픽셀히어로 포지션별 등급표 포지션별 등급표는 크게 딜러, 딜탱 및 탱커, 서포터로 구성하였습니다. 인게임에서 정식으로 구분하는 포지션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로는 전사, 마법사, 탱커, 힐러의 4개 포지션으로 구분되는데, 이 중 전사의 경우 딜링에만 치중된 영웅과 탱킹 능력을 겸비한 영웅으로 나뉘고 있어 실제 유저들의 운용 방식에 조금 더 가까운 형태로 재구성했습니다. 현재 픽셀히어로에서는 6명의 영..

픽셀히어로 공략 6편 신수 및 영웅 소환 확률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픽셀히어로에 존재하는 다양한 소환들의 확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기존에 서비스했던 수많은 게임들이 가챠 형태의 아이템을 판매했었는데, 한때 확률 문제로 이슈가 되었었고 이제는 모든 가챠들이 확률을 공개하고 있죠. 픽셀히어로에 존재하는 소환권들도 동일하게 확률을 공개하고 있는데, 픽셀히어로의 영웅소환과 신수소환의 확률은 어느정도인지 알아봅시다. 영웅 소환 확률 정보 첫 번째로 알아볼 것은 영웅 소환들의 확률입니다. 영웅소환은 별의 소환, 빛의 소환, 우정 소환의 3가지가 존재합니다. 이 외에도 종족 소환이라는 별도의 소환권이 존재하는데, 이것에 대해서는 별도로 다루겠습니다. 1. 별의 소환 별의 소환은 일일퀘스트, 비밀상점, 현상금퀘스트 등으로 획득하는 '별의 계약'으로 이용 가능한 ..

픽셀히어로 공략 5편 서버 선택 및 리세마라 가이드 [내부링크]

오늘은 픽셀히어로 5번째 공략으로 서버 선택 및 리세마라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두 가지 다 게임을 아예 시작하기 전 단계에서 필요한 내용들인데, 만약 이미 서버를 선택하고 게임을 진행하신 분들이라면 굳이 이 내용을 따라 서버를 재선택하거나 리세마라를 진행하실 필요 없이 그냥 지금 서버, 지금 계정으로 게임 계속 즐기셔도 전혀 무방하니 참고해 주세요. 서버 선택 방법 및 고려사항 픽셀히어로에 처음 접속해서 로그인을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으로 접속하게 됩니다. 화면 하단에 '이곳을 터치하세요'라는 문구가 표시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터치하게 되면 별도로 서버 선택 없이, 자동 선택된 서버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 때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가장 최근에 열린 서버가 선택됩니다...

픽셀히어로 공략 4편 진형 배치 가이드 [내부링크]

지난 공략에 이어서 이번에는 픽셀 히어로의 영웅 배치, 진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진형 배치 시스템은 여러 개의 유닛을 사용하는 수집형 RPG에서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요소이다 보니 개념 자체가 어색하신 분들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여타 게임의 진형 시스템과 다른 부분도 상당히 있어서 한번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픽셀히어로의 진형 배치 시스템 픽셀히어로의 진형 배치 시스템은 이름 그대로 영웅들을 어떤 위치에 놓을 지 결정하는 것을 말하며, 전투에 들어가기 전 영웅 편성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덱'이라고 적힌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덱 버튼을 클릭했을 때 표시되는 진형 선택 창입니다. 보시다시피 덱1부터 덱6까지 정해진 포메이션이 있으며, 이 중 원하는 포메이션을 하나 ..

픽셀히어로 공략 3편 영웅 진영 속성과 시너지 가이드 [내부링크]

오늘은 픽셀히어로의 3번째 공략으로, 영웅 진영과 진형 배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극초반에 영웅을 어떻게 강화해야될지도 모르고 헤매고 있을 때까지야 단순히 영웅의 진급을 높이고, 레벨을 올리고 좋은 장비를 끼워주는 것 만으로도 빠르게 강해지지만 갈수록 진영과 같은 부수적인 요소에도 신경써주어야 투자한 만큼의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영웅의 속성에 해당하는 진영, 그리고 그 진영의 조합으로 얻어지는 시너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영웅 진영 기본 공략픽셀히어로에 등장하는 영웅들은 각자의 고유한 '진영'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영이란 해당 영웅의 소속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는데, 단어에 크게 의미부여하실 필요는 없고 사실상 '속성'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모든 영웅은 각각 1개의 진영에..

픽셀히어로 공략 2편 무과금 초반 영웅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픽셀히어로 공략을 작성하려 합니다. 이번 주제는 무과금 초반 영웅 추천인데요, 혹시 지난번에 말씀드린 내용 중 신화 영웅에 집착하지 말고 일단 서사, 전설 영웅 중에서 진급이 가능한 영웅 위주로 먼저 성장시켜서 스토리를 진행하라고 말씀드렸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교적 재화가 부족한 무과금 및 소과금 유저들이 효율있게 사용하기 좋은 초반용 서사, 전설 영웅들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과금이 초반에 서사, 전설 영웅을 사용하는 이유 픽셀히어로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지금 가장 집중해야 할 것은 빠르게 덱 전투력을 키워서 스토리 및 컨텐츠를 해금하고, 진행하는 것입니다. 픽셀히어로는 방치형 게임의 성향을 상당히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초반에 빠..

픽셀히어로 공략 1편 영웅 등급 기본 가이드 [내부링크]

대만에서 2023년 모바일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한 픽셀히어로가 한국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뒤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한국 서버는 기존에 운영되던 본서버와 별개로 운영되다 보니 현재로서는 공략 등 정보를 찾기도 쉽지 않고, 영웅과 조합의 폭도 비교적 좁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공략을 해드리는 차원에서, 픽셀히어로의 영웅 등급에 대한 기본 가이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픽셀히어로 영웅 등급 기본 가이드 픽셀히어로는 기존에도 존재했던 수집형 RPG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영웅 수집 방법은 일부 확정 획득 방법이 존재하지만 대부분은 뽑기에 의존하게 됩니다. 또한 영웅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당연히 경험치, 보석 등 다양한 재화가 필요한데, 상위 성장단계까지 도달하려면 다른 상위 영웅, 또는 성장..

영화 귀공자 출연진 무대인사 일정 6월 24~25일, 7월 1~2일 상세 정보 [내부링크]

신세계를 맡았던 박훈정 감독의 신작 느와르 영화, 귀공자가 6월 21일에 개봉했습니다. 기존 신세계, 마녀 시리즈 등으로 탄탄한 입지를 쌓아온 감독과 고아라, 김강우, 강태주, 김선호 배우 등 뛰어난 출연진으로 상당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180만 관객을 동원하면 손익분기점을 넘게 되는 귀공자는 개봉 3일만에 분기점의 10%에 해당하는 18만 관객을 동원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화 귀공자 무대인사 일정 또한 귀공자는 개봉 1,2주차에 귀공자 출연진들의 무대인사 일정을 확정지어 공개했습니다. 이 덕분에 주말에 상당한 관객을 확보할 것으로 보이는데, 상세 무대인사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6월 24일 무대인사 일정 6월 24일에는 총 6곳의 극장에서 감독과 출연진들의 무대인사를 진행합니다. ..

영화 귀공자 정보 평점 알아보고 2배로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2023년 6월 21일, 대한민국의 새로운 액션 느와르 영화 '귀공자'가 개봉했습니다. 지금까지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박훈정 감독과 뛰어난 출연진들로 기대를 모으며 2021년 12월부터 촬영을 시작한 귀공자는 제작 과정에서 제목이 2번이나 바뀐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처음 제목은 '슬픈 열대' 였고 이후 '더 차일드'로 변경되었다가 최종적으로 결정된 제목이 '귀공자' 인데요. 많은 분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귀공자에 대해 정보와 평점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귀공자 정보 귀공자는 2023년 6월 21일 개봉한 액션, 스릴러, 느와르, 미스터리 장르의 영화입니다. 상영시간은 118분으로 약 2시간이며, 상영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로 책정되었습니다. 출연진으로 '귀공자'역의 김선호, '마르코'역의 강태주..

파이널판타지16 6월 22일 발매 용산 팝업스토어 공식오픈, PC판 정보 [내부링크]

소니 인터렉티브의 인기 시리즈 중 하나인 파이널 판타지는 지금까지도 그 인기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2023년 6월 22일, 파이널판타지16이 PS5로 발매되었으며 이와 동시에 용산 아이파트몰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롭게 오픈한 파이널판타지 16의 정보와 팝업스토어 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이널판타지16 기본정보 및 스토리 파이널판타지16은 이름대로 소니의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16번째 메인 타이틀입니다. 과거 파판14를 맡아 크게 흥행시켰던 프로듀서, 요시다 나오키가 이번 파판16에서도 프로듀서를 맡게 되어 많은 기대를 받았습니다. 발매 정보 개발 및 유통 : 스퀘어에닉스(SqaureEnix) 지원 플랫폼 : PS5 6개월 독점, 추후 PC지원 ..

최성봉 씨 극단적 선택 이유와 유튜브에 남긴 유서 [내부링크]

한국의 폴 포츠라 불리던 유명 한국인 팝페라 가수 최성봉 씨가 2023년 6월 20일,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져 많은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최성봉씨는 2011년 코리아 갓 탤런트를 통해 이름을 알렸으며 성악가 겸 팝페라 가수로 활동했었습니다. 불우한 과거를 딛고 자신의 재능을 세계에 펼쳐 보였던 최성봉 가수의 극단적 선택에 큰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최성봉 씨의 활동 https://youtu.be/4nSJu6fSQRI 최성봉 2011 코리아 갓 탤런트 출연, tvn 최성봉 씨는 2011년 코리아 갓 탤런트에 출연하여 '넬라 판타지아' 노래를 선보이고 준우승을 차지하였고, 방송에서 자신의 어려운 환경을 용기있게 밝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상당한 명성을 얻었습니다. 당시 그의 사연이 미..

은평구에 다시 출몰한 러브버그 퇴치법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 2022년 7월경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 등 서울 북서부에 대량으로 출몰해 1000건 이상의 민원을 불러왔던 러브버그(Lovebug)를 기억하시나요? 한국어로 직역해 사랑벌레라고도 불리는 러브버그는 갑작스럽게 개체수가 폭증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불쾌감을 겪었던 바 있는데, 올해도 러브버그가 은평구 등에서 속속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이 러브버그에 대한 퇴치법과 다른 정보들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은평구 러브버그 사건 작년 7월 초, 경기도 고양시와 서울 북서부의 은평구, 서대문구, 마포구, 용산구 인근에 엄청난 개체수의 러브버그가 출몰했습니다. 정확한 출몰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당시 장마로 인해 기후가 급격하게 습해졌었고 해당 지역 주변에 많은 산과 대형 하천이 있었..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보기 사이트 STORYIG 주소와 사용법, 비공개 계정 보기와 불법 여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 중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보기 사이트 중 하나인 STORYSAVER에 대해 알아본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STORYSAVER와 유사하게 인스타 몰래보기 기능을 제공하는 다른 사이트인 STORYIG에 대해 주소와 사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방법이 굉장히 간단하니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STORYIG란? STORYIG, 혹은 공식 주소로는 STORIESIG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뷰어(Instagram Story Viewer)'로 불리는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인스타 스토리뷰어들은 몇 가지 사이트가 있으며, 공통적으로 인스타그램 로그인 없이 다른 인스타그램 스토리, 비디오, 클립 및 게시물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말씀드렸듯 인스타 스토리 ..

tosspaymen 에서 갑자기 입금된 돈의 정체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혹시 본인의 은행 거래내역을 확인하다가 tosspaymen 이라는 이름으로 갑작스럽게 입금된 돈을 보신 적 있으시거나 반대로 tosspaymen 이라는 곳에 방문한 적 없는데 결제기록이 남아있던 적 없으신가요? 간혹 이런 현상을 경험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세상이 만만치 않다보니 이렇게 입금된 돈의 정체를 몰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갑자기 계좌에 찍힌 tosspaymen의 정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SSPAYMEN의 정체 TOSSPAYMEN은 사실 토스페이먼츠(TOSS PAYMENTS) 즉 '토스 결제'를 의미하는 단어가 거래내역 표시 화면의 단어 수 제한으로 잘려나간 단어입니다. 토스페이먼츠의 토스가 우주 링크 공유하고, 송금할 때 쓰던 그 어플 맞습니다. 모바일 ..

BTG 비트코인 골드 시세와 기본 정보, 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비트코인의 파생 코인 중 하나인 '비트코인 골드'의 시세와 기본 정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골드는 코인들의 대장으로 잘 알려져 있는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를 통해 만들어진 가상화폐입니다. 그래서 그 이름도 비트코인을 바로 연상할 수 있는데요, 그 뿌리는 같다고 볼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엄연한 별개의 코인입니다. 비트코인골드(BTG)의 특징과 소개 비트코인 골드는 비트코인에서 제공한 오픈소스와 기본 원칙에 기반을 둔 가상화폐입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채굴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기반을 갖춘 ASIC(특정 목적용 집적회로)가 필요한 것과 달리 비트코인 골드는 일반적인 GPU(그래픽 처리장치)에서 채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ASIC는 특정한 계산 작업, 그러니까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데..

비트코인은 들어봤는데 알트코인은 무슨 뜻일까? [내부링크]

2021년 비트코인이 크게 유행하면서 같이 퍼져나갔던 단어 중 하나가 '알트코인'입니다. 한글로 쓰면 비트코인과 글자 하나 차이이다 보니 다른 어떤 코인의 이름이라고 이해하시는 경우도 본 적 있는데, 오늘은 이 알트코인이라는 단어가 무슨 뜻인지, 어떻게 정의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알트코인, 암호화폐 알트코인이라는 단어를 알려면 먼저 암호화폐라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이 나중에 헷갈리지 않습니다. 암호화폐는 디지털 환경에서 달러 등 기축통화를 대체하기 위한 가상화 화폐로, 중앙 은행이나 정부의 감독 없이 전자적으로 거래되는 통화입니다.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거래의 보안을 유지하고, 새롭게 발행되는 화폐의 양을 제어하며 사용자 간 거래의 신용성을..

마비노기 언리얼 엔진 교체 리마스터, 이터니티 프로젝트 소식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추억의 게임 중 하나인 '마비노기'에 대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중에서도 굉장히 오랜 기간 서비스를 유지중인 마비노기가 게임 엔진을 언리얼 엔진으로 교체하면서 그래픽 업데이트 및 리마스터를 진행할 것을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마비노기란? 마비노기는 넥슨 산하의 소규모 개발팀이었던 데브캣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판타지 배경의 온라인 RPG게임입니다. 2004년에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까지도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시 게임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작품이고, 현재는 오픈 19주년을 맞이한 장수 게임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2004년 당시의 게임으로서는 그래픽도 훌륭하고 게임성도 독특했던 덕에 상당한 인기를 끌었고, 특히 ..

베이비도지코인 어떤 코인일까? 시세와 기본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2년 전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양한 가상화폐들이 주목받으면서 많은 투자자를 모으고 높은 가격상승을 이루고 있을 때 시장에 관심을 가졌던 분들이라면, 당시 일론 머스크의 지지로 1달만에 가격이 800% 이상 상승하여 유명세를 떨친 '도지코인'을 기억하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오늘의 주제인 '베이비 도지코인'은 이름에서부터 도지코인의 후계자를 자청하며 많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코인인데, 오늘은 이 베이비도지의 시세와 기본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비 도지코인이란 무엇인가 베이비 도지코인은 위에서 이야기한 '도지코인'의 자식(child)코인임을 자청하며 많은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밈(meme)코인입니다. 21년 당시 도지코인의 가치 급등 이후로, 같은 길을 걷고자 하는 유사 도지코인들이 다수 발행되..

사진에서 이미지, 사람 지우기 무료 사이트 하마 Hama 사용법 어플 없이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ai기술으로 등장한 기술 중 하나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사진에서 물건이나 사람을 제거하고 그 자리에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채워넣어주는 기술인데요. 이미 몇 가지 어플들이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런 기술이 있다는 것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고 PC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하마Hama라는 사이트가 있어 따로 소개드립니다. Hama는 어떤 사이트일까? Hama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미 존재하는 이미지에서 사용자가 제거하고 싶은 부분만을 선택하면 해당 부분을 삭제하고, 대신 그 자리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AI가 자동으로 채워넣어주는 사이트입니다. 여러 명이 포함된 사진에서 원하는 사람 한 명만 남기고 모두 지워서 단독샷으로 만들 수도 있고, 풍경 사진이나 도시..

업비트 XCORE 코인 가격과 갑자기 생긴 이유 [내부링크]

한창 비트코인과 가상화폐가 국내에서 유행할 때 상당히 많이 사용된 거래소 중 하나인 업비트를 기억하시나요? 당시 업비트를 사용했던 분들 중 일부는 계정과 보유 코인들을 그대로 유지한 채로 가끔씩 접속해서 근황을 확인하고는 하는데, 일부 사용자들은 자신이 구입한 적도 없는 XCORE라는 코인이 자기 업비트 지갑에 들어있어서 당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업비트 계정을 해킹이라도 당한 건가 오해하시기도 하는데, 다행히도 그건 아닙니다. 오늘은 갑자기 내 업비트 지갑에 들어온 XCORE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XCORE 코인과 CORE코인 XCORE는 기존에 존재하던 CORE 코인의 개발팀, COREUM에서 자사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강화하고 홍보하기 위해 새롭게 공급한 토큰으로, CORE 생태계와 CORE..

인스타 차단당하면 알림 올까? 인스타그램 차단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내 서비스 초기부터 상당한 사용자를 끌어모으더니 현재까지도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SNS 서비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워낙 많다 보니 유저끼리 일어나는 일도 참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기존에 서로 팔로우하던 관계의 사용자가 다른 사람을 차단하는 일도 빈번하게 일어나는데요. 인스타 차단을 당하면 어떤 변화가 있는지를 인스타그램 공식 도움말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차단, 전체 차단 인스타그램 앱에서 다른 사용자를 차단할 때는 자신을 팔로우중인 해당 계정 하나만을 차단할 수도 있지만, 해당 계정과 그 계정의 소유자가 가지고 있는 다른 계정 및 동일인물이 새로 생성하는 계정까지 차단하는 전체 차단을 할 수도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차단받는 상대에게 해당 사실을 알려주는 ..

블록체인 위스퍼 사용법 알아보기 Blockchain Whisper [내부링크]

블록체인 기술은 디지털 화폐인 비트코인의 대유행으로 그 위세를 떨치기 시작하여 현재는 단순한 가상화폐 분야 외에도 금융, 의료,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위스퍼(Whisper)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통신 프로토콜로서, 기존의 보안형 메신저를 크게 뛰어넘는 블록체인 특유의 보안성과 신뢰성으로 그 위력을 보여주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블록체인 메신저 위스퍼 기본 소개 위스퍼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일부로서, P2P(Peer to Peer) 방식의 메시지 전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는 해당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참가자들이 서로 메시지를 안전하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위스퍼는 블록체인 기술 특유의 분산화, 보안, 익명성 등의 장점을 활용하여 사용자들에게 ..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사이트 STORYSAVER 사용법 링크 스토리세이버 [내부링크]

현재 가장 인기있는 SNS 서비스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는 데 최적화된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으로 수억명의 사용자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엄청난 사용자를 확보한 인스타그램의 핵심 기능 중 하나는 '스토리' 기능인데요. 이 기능에는 한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스토리를 업로드한 사람이 누가 자신의 스토리를 봤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STORYSAVER로 스토리 몰래 보기 스토리를 본 사람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가끔씩 일부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주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을 해결해주는 사이트가 바로 STORYSAVER입니다. 이 사이트를 사용하면 스토리를 보는 사람의 데이터가 작성자에게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말 그대로 '몰래' 보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카카오톡 렉 해결방법 8가지 카톡렉 학살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일상에서 빠지기 어려운 중요한 메신저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게다가 카카오 계정을 기반으로 카카오택시, 카카오대리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까지 제공되고 있어 더욱 일상 깊숙히 함께하는 서비스인 카카오톡. 상당히 오래 서비스한 어플이라 일반적으로는 잘 작동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간혹 렉이 걸리거나 먹통이 되어버리면 골치가 아픕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렉 해결방법 8가지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렉, 카톡렉 해결방법 8가지 1. 인터넷 연결상태 확인 카카오톡은 사용중인 모바일 기기 혹은 PC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기기의 와이파이나 모바일 데이터, 또는 인터넷 선이 정상적으로 연결하는지 확인하고 다른 인터넷 서비스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연결 상태가 좋..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등록방법과 자주 묻는 질문 TOP5 [내부링크]

국민 메신저의 대명사인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카카오 이모티콘을 한번씩은 보셨거나 직접 사용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의 감정이나 개성을 나타내기 위해 이모티콘을 사용하고, 매우 다양한 종류의 이모티콘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자신이 직접 새로운 이모티콘을 출시하는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란? 카카오톡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들도 많지만, 더욱 개성있고 마음에 드는 표현들을 위해서는 과감하게 결제하시는 분들도 흔하죠. 지금도 수많은 유료 콘들이 이모티콘샵 상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한 종류당 2000원에 형성되어 있어 카톡을 자주 사용하시는..

AMD 라이젠5 5600X3D 출시 소식과 가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AMD의 신제품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서 간단하게 소개드립니다. 라이젠5 5600X3D가 출시된다는 내용으로, 기존에 존재하던 5600X에 96MB 3D V 캐시를 붙인 모델입니다. 현재 시점으로 공식적으로 발표된 내용은 아니지만 해당 CPU의 OPN코드가 확인되며 며칠 전부터 루머가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소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AMD 5600X3D 정보 라이젠5 5600X3D는 Vermeer 3DV 캐시 MCM을 기반으로 합니다. 6코어 12스레드 프로세서로 기본 클럭은 3.30GHz, 부스트 클럭은 4.40GHz입니다. 이 둘 모두 5800X3D보다 100MHz씩이 낮습니다. 또한 3MB의 L2캐시와 대용량 96MB L3캐시가 특징입니다. 인텔의 13세대 코어 i5 시..

발로란트 청약철회 및 VP 환불 조건과 스킨 등급별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1인칭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청약철회 조건 및 VP 환불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로란트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RP로 구매할 수 있는 스킨이 있었듯이 발로란트 내에서 사용되는 재화, VP로 구입할 수 있는 스킨이 있습니다. 스킨은 현재 기준으로 무기 스킨만 존재하는 상태입니다. 발로란트의 스킨 등급과 가격 발로란트에서 구입 가능한 스킨은 셀렉트, 디럭스,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울트라의 다섯 등급으로 나뉘어지며 각 등급별로 총기와 전술용 칼의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셀렉트 등급 : 총기 875VP, 전술용 칼 1750VP 디럭스 등급 : 총기 1275VP, 전술용 칼 2550VP 프리미엄 등급 : 총기 ..

슬픔의 삼각형 쿠키, 출연진, 평점 및 예고편 정보 [내부링크]

슬픔의 삼각형은 프랑스 영화사인 카날플러스에서 제작해 2022년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코미디, 드라마 장르의 영화입니다. 칸 영화제 기간 동안에는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반응을 얻었고, 일부 호평한 사람들도 황금종려상을 수상할 것이라고까지는 예상하지 못했다는 반응을 받은 작품입니다. 슬픔의 삼각형의 황금종려상 수상에 대해서는 물론 축하할 일이지만, 영화 비평가 및 관련업계에서는 약간의 구설수도 있었습니다. 정식 개봉 후에도 일부 비평가들은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고, 현지의 일부 플랫폼에서는 낮은 평점을 부여하기도 했습니다. 슬픔의 삼각형 정보슬픔의 삼각형은 코미디 드라마 장르의 영화로, 감독 및 각본은 2017년에 '더 스퀘어'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스웨덴 루벤 외스틀룬드 감독..

맥도날드 포차코 보조배터리 가방 출시 해피밀 정보 및 가격 [내부링크]

가장 인기있는 패스트푸드 브랜드 중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유지중인 맥도날드를 다들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맥도날드는 음식 맛이나 속도 등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로서 순수한 음식의 영역에서도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는 반면, 해피밀이라는 명칭의 콜라보 상품을 매달 출시해 그 브랜드 파워를 더욱 강력하게 확보하고 있죠. 해피밀은 맥도날드에서 지정한 특정 메뉴를 주문하면 해당 메뉴와 함께 해당 시즌의 정해진 해피밀 장난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이벤트인데요. 해당 장난감이 단순히 맥도날드에서 이벤트만을 위해 적당히 만들어낸 것들이었다면 큰 호응을 얻었을지 미지수이지만, 최근 맥도날드에서는 매니아층이 뚜렷하거나 인기있는 캐릭터 혹은 장난감들과 놀라운 협업을 선보이며 엄청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5월 ..

IBM의 SPSS 체험판 다운로드 방법과 무료 사용 기간, 주의사항 [내부링크]

SPSS는 현재 IBM에서 제공하는 통계 분석용 소프트웨어로서, 가장 초보적인 수준의 사용자부터 전문적인 통계 관련 종사자까지 폭넓게 사용되는 표준 통계분석 프로그램입니다. UI가 다소 투박하다는 등의 평가도 있지만 현재까지도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통계 소프트웨어인 SPSS는 무료로 이용 가능한 체험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PSS 체험판의 다운로드 방법과 주소, 무료 사용 기간과 더불어 몇 가지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SPSS 체험판 다운 방법 SPSS 체험판은 IBM 웹사이트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IBM 회원으로 가입하는 것 외에 특별한 조건은 없으니 바로 접속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로 먼저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ibm.com..

스포츠커뮤니티 NBAMANIA 주소 링크와 사용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에서 서비스되는 대형 스포츠 커뮤니티, NBAMANIA, 혹은 MANIA에 대해 주소 및 접속방법과 커뮤니티 사용 시 주의해야 할 몇가지 사항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들은 사이트마다 고유의 문화와 규칙이 존재하고, 여기서 지나치게 벗어난 행동을 하면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NBAMANIA, NBA매니아 소개 NBAMANIA, NBA매니아는 현재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NBA를 주요 소재로 하는 커뮤니티였는데 2020년에 야구매니아라는 사이트와 통합하여 단일 커뮤니티가 되었으며, 이때부터 커뮤니티의 명칭도 MANIA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명칭이 변경됨과 함께 기존의 NBA외에 KBL, MLB, KBO, NFL, LOL도 함께 다루게 되..

토스 우주 켜기 참여 방법 및 링크 모음, 내 우주 켜는 방법 [내부링크]

간편결제 및 송금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 토스에서는 원화와 동일한 가치를 지니는 토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일종의 이벤트를 제공하는데, 이 중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것이 '토스 우주 켜기' 입니다. 오늘은 토스 우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참여방법과 링크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토스 우주 켜기는 무엇인가 토스 우주는 기존에 토스에서 진행하던 '함께 토스 켜고 포인트 받기'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함께 토스 켜기는 주변에 있는 친구와 함께 토스 어플을 실행하고 블루투스를 켜서 서로의 위치를 연동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함께 토스켜기로 하루에 최대 266 토스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었는데, 다른 사람과 함께 있어야 하고 알림도 자꾸 울려서 불편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불..

비트코인의 라이벌, 이더리움의 시작과 역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세계에서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시장 가치를 가진 '이더리움'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함께 암호화폐의 세계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가상화폐이자 플랫폼인데요. 오늘은 이더리움의 시작과 역사, 주요 특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더리움의 시작과 역사 1. 이더리움의 시작: 비탈릭 부테린과 스마트 컨트랙트 이더리움은 2013년, 당시 19세의 젊은 프로그래머 비탈릭 부테린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비탈릭은 비트코인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그보다 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그의 아이디어는 '스마트 컨트랙트'라는 개념을 블록체인에 도입하는 것이었습니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

블록체인을 활용한 미래의 화폐, 비트코인의 개발과 역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지털 화폐의 선두주자인 비트코인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비트코인은 우리가 알고 있는 금융 시스템을 완전히 바꾸려는 혁신적인 시도로 시작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의 시작과 역사, 그리고 현재까지의 주요 사건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비트코인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은 분산형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으로, 모든 거래를 투명하게 기록하고 이를 네트워크 참여자들이 공유합니다. 이로 인해 거래의 신뢰성이 확보되며, 중앙 집중식 시스템의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금융뿐만 아니라, 공공 서비스, 의료, 물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역사 1. 비트코인의 시작: 사토시 나카모토와 '비트코인: ..

캄보디아에서 숨진 채 발견된 한국인 BJ아영 사건 [내부링크]

2023년 6월 6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한국인 여성 1명이 숨진 채 발견되었다는 사실이 보도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사건 발생 후 며칠이 지난 6월 10일에야 국내 언론사에서 보도되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https://www.donga.com/news/Inter/article/all/20230611/119707125/2 ‘팔로워 25만’ 한국인 女 BJ, 캄보디아 연못서 시신으로 발견 캄보디아에서 팔로워 25만 명을 보유한 한국인 여성 BJ가 숨진 채 발견됐다. 현지경찰은 이 여성을 빨간 돗자리에 싸서 연못에 유기한 중국인 부부를 붙잡혔다.지난 10일 캄보디아… www.donga.com 피해자 신원 파악 보도에 따르면 해당 사건의 피해자는 한국인 30대 여성이며 SNS에서 25만여명에 달하는 팔로..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TOP5 네이버, 잡코리아, 부산대, 인크루트 추천 [내부링크]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매일 한글, 한국어를 사용하지만 한국어 맞춤법을 완벽하게 구사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흔치 않습니다. 띄어쓰기나 어간 변화, 일부 복잡한 표기법등이 은근히 틀리기 쉽게 만들죠. 일상 대화에서는 맞춤법을 조금 틀리더라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공식적인 문서를 작성하거나 직장 및 학교, 공지사항 작성 등 상황에서는 맞춤법을 정확히 하는 것이 신뢰성과 전문성을 높여주고, 블로그 등에 글을 작성하는 경우에도 맞춤법을 제대로 준수하는 것이 SEO에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글,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추천 TOP5 1.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정식 명칭은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인데, 부산대학교 연구실에서 개발하여 대중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라는 사..

앙톡, 1km 등 채팅어플 피싱에 무대응 유포 사례? 몸피모 등 피해자모임 가입 전 생각해야 할 것들 몸피싱 캠피싱 [내부링크]

이성 간 만남을 목적으로 하는 채팅 어플들에서 호감을 가진 척 접근해 민감한 사진 등을 주고받으며 개인정보를 탈취한 뒤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캠 피싱이 과거부터 존재해 왔었습니다. 이러한 피싱 사기는 시간이 갈수록 수법이 교묘해지고 피해자가 늘어가고 있으며, 수많은 피해자들이 무대응, 피싱 전문 대응업체 의뢰, 경찰 신고 등 어떤 방법을 취해야 할 지 고민하며 고통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채팅 어플 피싱에 대한 내용과 피해자 모임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다양해지는 캠피싱의 주요 유형과 수법 피싱은 날이 갈수록 다양한 수법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흔히 알려진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호감을 가진 이성으로 가장하기 가장 많은 케이스로, 범죄자들은 종종 피해자에게 관심이 있..

모바일펜스 기능 뚫기 우회 삭제 무력화 방법 2023 최신 [내부링크]

모바일펜스는 주식회사 모바일펜스사에서 제작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게임시간 제한, 앱 제한, 유해사이트 차단, 위치추적 기능 등을 제공하는 유해매체 필터링 소프트웨어입니다. 다양한 유해매체 차단 어플 중에서도 위치 추적, SNS조회 등 기능이 강력한 편입니다. 오늘은 모바일펜스 어플이 제공하는 기능과 함께 알려진 우회, 삭제, 무력화 등 소위 말하는 뚫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펜스 기능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여러 가지 어플을 설치하는 것 보다는 1개의 앱으로 원하는 기능을 한번에 사용하고 싶어 하는 추세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모바일펜스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모바일펜스가 제공하는 기능에 대한 간략한 내용입니다. 1.사용 가능 시간 제한: 스마트폰 사용 가능 시간을 지정할 수 있..

그림AI Leonardo AI 가 생성한 마블 히어로 등 SD캐릭터들 : 배트맨, 캡틴, 아이언맨, 블랙 위도우, 토르, 스파이더맨 SD [내부링크]

저는 챗GPT는 GPT플러스를 구독해서 GPT4를 이용하고 있지만, 이미지 생성, 흔히 말하는 그림AI는 별도로 유료 구독중인 서비스가 없습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한 서비스 중에서도 쓸만한 것들이 상당히 많고, 그 중에서도 레오나르도AI가 매일 150개의 토큰을 그냥 제공해 주는데, 큰 사이즈의 이미지가 아니면 한 장에 2개 토큰밖에 소모되지 않아서 포스팅할때 이미지를 좀 넣고 싶거나 할 때는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고 느낍니다. 서비스 발견 초기에는 괜히 안 쓰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당장 필요한 이미지가 없어도 연습하는 셈 치고 뭐라도 만들어보고는 했었는데, 최근에는 다른 데 정신이 팔려서 거의 안 썼습니다. 그러다 오늘은 간만에 토큰을 좀 써볼까 싶어서 생각나는 히어로 영화 캐릭터들을 ..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가격 조작 혐의로 집단소송? 일론과 도지코인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는 누구일까? 일론 머스크는 1971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프리토리아에서 태어난 미국의 기업가입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컴퓨터와 과학에 대한 열정을 보였으며, 12세에 자신이 개발한 비디오 게임 'Blastar'를 판매하여 첫 번째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퀸즈 대학교와 펜실베니아 대학교에서 물리학과 경제학을 공부하였습니다. 1995년에 그는 그의 형제 킴발 머스크와 함께 Zip2라는 온라인 시티 가이드 소프트웨어 회사를 창립하였고, 이 회사는 1999년에 Compaq에 의해 3억 4천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이 거래로 얻은 수익을 바탕으로 머스크는 X.com을 창립하였고, 이 회사는 나중에 PayPal로 재명명되어 2002년에 eBay에 15억 달러에 팔렸습니다. 머스크는 이러한 초기 성공을..

국가보훈부가 출시한 351고지 탈환작전 게임 주소 링크 이벤트 하는법 [내부링크]

여러분들 혹시 올해가 정전 70주년이 되는 해인 것을 알고 계셨나요? 국가보훈부가 다가오는 6.25를 맞아 625전쟁 당시 38선 부근에서 벌어진 351고지 탈환작전을 주제로 한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해당 게임은 오늘, 6월 8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용해 볼 수 있으며 보훈부에서는 체험 독려를 위해 감사댓글 참여자, SNS공유자 중 추첨을 통해 국외사적지 탐방권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기로 했습니다. 351고지 탈환작전이란 351고지는 강원도 고성의 한 지역의 이름으로, 6.25전쟁 당시 매우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 중 하나로서 해당 고지를 점령하기 위해 수없이 많은 전투가 치러진 곳입니다. 해당 고지를 쟁취하기 위해 이루어졌던 공군의 '351고지 전투 항공지원작전'은 공군의 3대 작전 중 하나로 불리며..

비트코인 세탁 원리와 라자루스의 암호화폐 세탁 툴 블렌더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발생한 라자루스의 비트코인 지갑 해킹 사건이 보도되면서, 블록체인 분석가들이 이번 사건에서 해킹된 비트코인들이 라자루스가 해킹 비트코인을 세탁하는 데 자주 사용한다고 알려진 '블렌더' 라는 믹싱 툴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코인 세탁이 무엇인지, 그것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세탁과 비트코인 믹싱이란? 비트코인 세탁은 전통적인 자금 세탁의 개념을 암호화폐 세계로 확장한 것입니다. 비트코인 세탁은 불법적인 방법으로 획득한 비트코인의 출처를 숨기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는 불법 활동에 대한 증거를 제거하고, 불법 활동으로 얻은 수익을 합법적인 자산으로 변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트코인 믹싱은 비트코인 세탁의 한 방법입니다. 비..

북한 해커 팀 라자루스가 만든 최악의 랜섬웨어 워너크라이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최근 비트코인 지갑을 해킹한 범인으로 지목된 북한의 해커 팀, 라자루스에 대해 이야기했었습니다. 라자루스는 많은 사건으로 구설수에 올랐던 바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악명을 떨쳤던 사건은 워너크라이 사건이었습니다. 워너크라이는 라자루스가 배포한 것으로 알려진 랜섬웨어로 현재까지도 그 피해가 회자되고 있는 유명한 바이러스입니다. 오늘은 이 워너크라이 WannaCry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소개 워너크라이(WannaCry)는 2017년에 전 세계 150여개 국가를 뒤흔든 랜섬웨어 공격의 주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랜섬웨어는 컴퓨터의 파일을 암호화하고, 그 해독을 위한 비용으로 비트코인을 요구하는 방식으로 작동했습니다. 워너크라이는 단기간에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으..

북한의 비트코인 해킹 조직 라자루스를 알아보자 암호화폐 해커 팀 [내부링크]

이번에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아토믹월렛에서 450억 달러, 한화 3500억원 이상의 대규모 비트코인 해킹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해킹 사건의 범인으로 북한과 북한의 해커 조직 라자루스가 지목되며 북한의 사이버 공격 및 비트코인 해킹에 의해 현재까지 엄청난 피해가 발생했다는 점이 재조명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이번 해킹 사건의 배후로 조직된 해커 팀, 라자루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자루스 그룹 기본 소개 라자루스 그룹은 북한의 주요 해커 집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그룹은 2009년부터 활동을 시작했으며, 주로 금융 기관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공격을 수행해 왔습니다. 라자루스는 그들의 공격이 국제적인 주목을 받게 되면서, 북한이 사이버 공간에서도 강력한 위협 요소로 자리매김하게 된 계기를 ..

북한 비트코인 해커 집단 라자루스 암호화폐 지갑 해킹으로 450억원 탈취 어디서 당했나 [내부링크]

CNN 보도에 따르면 북한이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에서 일부 이용자들의 암호화폐 계좌를 해킹해 비트코인을 탈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정확하게 몇 명의 이용자에게서 얼마만큼의 비트코인이 각각 탈취되었는지와 해킹의 배후에 누가 있는지 등은 정확하게 발표되지 않았으며, 해당 비트코인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발사에서는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현재 밝혀진 부분들 이번 암호화폐 비트코인 지갑 해킹 사건의 피해를 입은 사이트는 아토믹 월렛 Atomic Wallet이라는 암호화폐 지갑 플랫폼입니다. 아토믹 월렛은 에스토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약 5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곳으로, 이번 해킹으로 피해를 입은 이용자는 전체 이용자의 1% 미만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파악된 피해액은 최소 3500만..

제철 맞은 성주 참외의 과거 사드 논란 챗GPT 분석 [내부링크]

여름이 다가오면서 참외의 계절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 시기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참외를 찾게 되는데, 특히 성주 참외는 그 맛과 품질로 유명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성주 참외가 인터넷 검색어 순위에도 이름을 올리며 그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성주 참외를 언급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이슈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몇 년 전에 일어난 '사드 참외' 논란인데요. 지금은 잠잠해지고 성주 농가도 생업에 문제가 없을 정도로 매출이 회복되었다고 해 다행입니다. 오늘은 챗GPT에게 이 사드참외 논란에 대해 한번 분석해 보라고 시켜보았습니다. 챗GPT에게 성주 참외 사드논란에 대해 분석시켜 보았습니다 분석 계획 질문 : 사드 대공방어체계가 설치된 대한민국 대구 성주에 특산물인 참외..

비트코인 시세 급락 근황, 미국 SEC 바이낸스 고소 후 비트코인 가격 [내부링크]

세계 최대 규모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로부터 고소당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비트코인의 시세와 다른 알트코인의 시세까지 일제히 급락했습니다. 오늘은 해당 사건에 관련하여 비트코인의 시세 하락폭과 바이낸스 고소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 증권거래위원회 SEC의 바이낸스 상대 소송 지난 5일 월스트리트 저널과 CNBC에서 전해진 소식으로, 미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워싱턴 연방법원에서 바이낸스를 상대로 고소를 진행했습니다. SEC가 주장한 고소의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바이낸스와 바이낸스의 CEO이자 최대주주 자오창펑이 고객의 돈을 남용하였다 자오창펑이 자신이 경영하는 다른 기업 시그마체인에 불법적으로 바이낸스의 자금을 송금했다 바이낸스에서 관리하는 고객 ..

애플 비전 프로 출시가 발표됐습니다 가격 기능 출시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아이폰의 독주로 가장 강력한 IT기업 중 하나로 손꼽히는 애플에서 새로운 기기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그 기기는 애플 비전 프로 Vision Pro 라는 새로운 유형의 기기로서 기존의 VR 또는 AR 글래스와 유사한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애플에서는 이 기기를 두고 최초의 공간 컴퓨터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 공개된 애플 비전 프로의 가격, 기능, 출시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의 비전 프로 소개 Apple은 오늘 사용자가 현실 세계 및 주변 사람들과의 연결성을 유지하도록 지원하면서 디지털 콘텐츠와 물리적인 세계를 매끄럽게 어우러지게 하는 혁신적인 공간 컴퓨터인 Apple Vision Pro를 발표했다. Vision Pro는 전통적인 화면의 경계를 초월하여 확장되는 앱..

금정구 토막 살인 사건 정유정에 대한 정신질환 분석, 정유정이 검거되지 않았다면? 챗GPT 시나리오 [내부링크]

부산 금정구에서 발생한 20대 여성 토막 살인 및 시신 유기 사건으로 인해 국내가 떠들썩합니다.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도 보이고, 연관 검색어에는 정유정의 신상이나 사건 발생 아파트, 피해자에 대한 정보 등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유정에 대한 구속수사가 진행 중이며, 많은 분석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사 진행 상황이나 추가로 밝혀진 사실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언론 보도가 나오고 있는데, 정유정에 대한 범죄심리학 분석결과와 사이코패스 검사 등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금정구 토막 살인 사건과 정유정에 대한 내용을 챗GPT에 입력해보았다 저는 이 사건에 대한 내용을 챗GPT에게 입력하고 분석해보도록 한다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실험해 보았습니다. 먼저 사건 내용과 정유정에 대해 공개된 정보들을..

인도 다리 붕괴 사고가 갠지스강에서 발생했습니다 [내부링크]

지난 2일 인도 동부 오디샤주에서 발생한 3중 열차 충돌 사고로 수천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지 2일만에 다시 인도에서 다리 붕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해당 다리는 아직 건설 중인 상태였으며, 사고 당시 다리 위에 건설노동자가 있었다는 제보도 존재합니다. 제보가 사실이라면 사상자가 발생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도 다리 붕괴 사고 정보 이번 사고는 인도 북부의 비하르주 바갈푸르 지역에서 갠지스강에 건설 중이던 다리에서 발생했습니다. 다리를 지탱하고 있던 교각 중 하나가 쓰러지면서 인접한 나머지 교각과 구조물들이 연이어 무너졌습니다. 아래는 SNS에서 제보된 사고 현장의 모습입니다. 해당 다리는 약 3km 길이에 4차선으로 이루어진 대교로서, 최초 2020년 3월 완공을 목표로 하여 착공하였으나 공사 기간 동안..

텔레그램 핑프방 저작권 처벌 정보 링크 접속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텔레그램 핑프방이란 무엇일까 메신저 텔레그램이란? 카카오톡 등 일반적인 메신저보다 강력한 보안을 제공한다고 알려져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지금도 일부 기업 및 공직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어플의 이름이 텔레그램이다. 텔레그램은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대화방의 내용을 일정 주기로 자동삭제하거나 메시지가 서버에서 전송되는 동안 내용을 암호화하여 메시지를 중간에서 가로채더라도 내용이 유출되지 않도록 하는 등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텔레그램은 보안 메신저로서의 역할과 개인정보 보호를 강조하며 어떤 수사기관에도 협조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러시아 등 국가에서 텔레그램을 사용한 반정부조직의 정보를 공식적으로 요청했을 때에도 이를 거부한 일로 뉴스에 보도되기도 했다. 이러한 보안성에서 오는 반..

챗GPT AI가 분석한 최적화 닭가슴살 요리 레시피와 토마토 아이스크림 [내부링크]

챗GPT에게 요리를 시키면 어떻게 될까? 챗GPT는 범용적인 내용을 학습한 챗봇이고 따로 특화된 전문분야는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학습에 사용된 데이터가 워낙 많기 때문에 어지간한 내용을 물어봐도 평범한 비전문가보다는 많은 내용을 아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예를 들어 코딩처럼 전문지식이 없으면 아예 손도 못 대는 분야에서도 활용 가능성을 찾을 수 있다고 하니 상당하죠. 이런 챗GPT의 지식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요리 같은 분야에서도 크게 부족함이 없는데요. 예를 들어 몇 가지 재료를 제시하고 그걸 활용한 음식 레시피를 알려달라고 하면 아래와 같이 멀쩡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그런데 이런 내용들은 어딜 가도 쉽게 찾아볼 만한 내용이고, 굳이 찾아보거나 물어볼 필요 없이 개인이 충분히 생각할 수 있죠. ..

블록체인이란 무엇이며 비트코인과 무슨 관계일까 뜻, 원리, 쉬운 설명 [내부링크]

블록체인 뜻과 원리 알고 계신가요?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은 인터넷 뿐만 아니라 뉴스에까지 오르내리며 한 해를 풍미했던 단어 중 하나죠. 당시 비트코인의 유명세에 밀려 블록체인을 '비트코인을 구성하는 무언가'정도로 기억하시는 분도 계실 수 있지만, 사실 블록체인 기술이 그렇게 별볼일 없는 기술은 아니며, 현재도 디지털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에 없었던 생소한 단어이다 보니, 이 기술의 본질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록체인의 기본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항상 함께 언급되는 비트코인과의 관계는 무엇인지 기본 개념과 원리를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록체인이란 무엇인가? 블록체인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블록'과 ..

블로그 상위노출, 최적화, 저품질에 대한 잘못된 정보들 [내부링크]

블로그 최적화와 저품질의 뜻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의 블로그가 많은 방문자와 조회수를 얻길 원합니다. 그래서 자신이 작성한 글이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되는 방법을 궁금해하고요. 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때 늘 언급되는 단어들 중 하나가 블로그 최적화와 저품질입니다. 최적화 블로그란 포털 사이트의 검색엔진 결과 상위에 노출되기 위한 특정한 조건들을 훌륭하게 충족해서 포스팅을 작성할 때마다 해당 키워드 검색결과에서 높은 순위에 노출되는 블로그를 의미합니다. 이와 반대되는 개념인 저품질 블로그는 아무리 공들이고 좋은 포스팅을 작성하더라도 검색결과 표시에서 후순위로 밀려나 조회수를 얻을 수 없는 블로그라는 뜻이죠. 블로거 입장에서 둘 다 굉장히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내용이죠. 그래서 많은 블..

당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에 티스토리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 확인, 등록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가 노출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필수 과거부터 많은 분들이 자신만의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고 있고, 지금도 새롭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블로그 수익화나 비즈니스를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의 비중은 결코 적지 않죠. 블로그 수익화를 목표로 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수많은 분들이 자신의 블로그가 많은 곳에 노출되고 높은 조회수를 얻기를 원하시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좋은 게시물, 트렌드, 빠른 정보나 좋은 키워드 등 정말 많은 요소들이 필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바로 블로그와 게시물이 많이 노출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블로그와 게시물에 훌륭한 제목을 짓더라도 일단 사람들이 그 블로그를 발견할 수 있..

국내 AI기업 뤼튼의 프롬프트 엔지니어 채용공고 : 프롬프트 엔지니어 되는 법, 채용, 업무, 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프롬프트 엔지니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생성형 AI의 발달로 AI 챗봇, AI 그림 등에 많은 관심이 쏠리면서 텍스트 기반 생성형 AI들의 기반이 되는 프롬프트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모이기 시작했죠. 이 프롬프트를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동일한 AI라도 만들어낼 수 있는 결과물이 전혀 다르다고 하죠. 즉, AI라는 새로운 도구를 잘 사용하는 기술이 바로 프롬프트를 잘 활용하는 것인데요. 이러한 사실이 널리 알려지면서 함께 주목받은 새로운 직업이 바로 프롬프트 엔지니어입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그 이름대로 생성형 AI에 입력할 프롬프트를 다양한 목적에 따라 제작하고, 테스트하고, 문서화하는 등의 프롬프트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직업인데요. 이를 위해서 생성형 AI와 프롬프트에 대한 지식과 함께 ..

챗GPT 한글 버전? 한국형 AI 챗봇 뤼튼을 알려드립니다 (무료 사용법, 링크, 특징, PC, 모바일) [내부링크]

챗GPT를 앞세운 AI 챗봇의 유행 챗GPT를 향한 엄청난 관심과 주목에 힘입어 GPT 언어모델을 기반으로 한 수많은 AI챗봇들이 등장해서 빠르게 시장을 나눠갖고 있는 상황 속에서, 절대적인 인구 차이로 인해 비교적 사용인구가 적은 한국은 불가피하게 주류 언어인 영어와의 번역에서 오는 패널티를 갖고 챗AI들을 사용했었죠. 하지만 AI분야의 빠른 성장에 힘입어 한국형, 한국어 전용 AI챗봇 역시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다양한 IT기업들도 앞다퉈 자사 AI기술, AI챗봇을 공개하며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고요. 그 중에서도 오늘 소개드릴 뤼튼은 국내 AI챗봇 중에서도 초기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편으로, 현재도 상당한 성능과 꾸준한 개선 및 기능추가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중입니다. 한글..

AI가 디자인한 명품 자동차 브랜드 7종 : 벤틀리, 페라리, 람보르기니, 롤스로이스 등 [내부링크]

생성형 AI가 디자인을 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생성형AI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텍스트, 이미지,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성형 AI에 대한 관심과 함께 우려가 생겨나고 있죠. 특히 AI그림의 경우 상상 이상으로 빠른 속도로 발전하면서 이미 AI그림에 대해 반발심을 가지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생성형AI의 이미지 생성 기술은 그림에만 한정되는 것은 아니죠. AI는 옷, 가방, 자동차 등 현실에 존재하는 물건들의 이미지 역시 학습했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얼마든지 그런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AI로 디자인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미 이러한 시도는 이루어지는 중이라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AI에게 명품 자동차 브랜드들의 이미지를..

챗GPT 4 플러그인 Show Me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 GPT4가 알려준 AR-15 작동원리 [내부링크]

GPT 4의 플러그인 지원 기존 GPT 3.5에서 성능적으로 대폭 개선된 GPT 4는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죠. GPT 4는 언어 이해력이나 지난 대화에 대한 기억력, 더 많은 학습량 등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이 중에서도 플러그인의 존재는 정말 큰 의미입니다. 기존 챗GPT에서 부족했던 수학 연산 능력, 실시간 정보 부재, 외부 데이터 참고 불가, 그리고 텍스트에 한정된 표현방법까지 각각의 플러그인 하나하나가 버릴 것 없이 정말 유용한 기능들로 제공되었죠. 저도 GPT4를 사용해 보면서 가장 관심있게 살펴본 부분이 플러그인이었는데, 이 중 'Show Me' 라는 플러그인은 설명을 언뜻 봤을 때 이게 뭘 해준다는 건지 잘 와닿지 않아서 다른 플러그인들을 먼저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며칠간 ..

네이버가 AI 검색 환경 최적화를 위한 검색 UI 개편을 발표했습니다 [내부링크]

네이버의 AI 검색 경험 최적화 발표 네이버는 이번 검색 디자인 개편의 핵심을 AI 검색 경험 최적화로 정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기존 '통합검색'을 고도화한 '에어서치'를 통해 AI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사용자가 개인화된 검색 환경을 더욱 체감할 수 있도록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검색 탭 디자인 개편 네이버는 5월 18일부터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검색 탭 디자인을 바꾸는 테스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디자인 개선을 통해 네이버는 '탭 검색' 영역을 단순히 카테고리 분류 용도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의 탐색 의도를 파악해 적절한 동선으로 빠르게 안내하는 '내비게이션' 역할을 수행하도록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멀티미디어 콘텐츠 노출 확대 네이버..

AI노래 커버 만드는 방법 가이드 : 무료로 완성할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AI모창 사이트 링크 포함 [내부링크]

나만의 AI노래 커버 영상 만들기 최근에 AI모창 프로그램을 이용한 브루노마스 Hypeboy 커버가 3주만에 120만뷰를 달성하면서 상당히 화제가 되었죠. 저도 상당히 흥미롭게 봤는데 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가이드 작성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이트 링크랑 방법 포함해서 한번에 하실 수 있게 작성하니 잘 보고 따라해 주시면 됩니다. 일단 모든 과정을 끝낸 결과영상 첨부해 드릴 테니, 찾으시는 AI노래 커버 방식이 이게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https://youtube.com/shorts/7ZcX-gDIRRo?feature=share 원본 영상 (무거워, 키드밀리) 위의 키드밀리님 랩을 원본으로, 여기서 알려드리는 AI노래 커버를 적용하시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AI노래 적용 영상(무거워, 여성) ..

한글지원하는 무료 AI그림 사이트 AI greem 사용법, 실사 만들기, 가격 [내부링크]

AI그림 어디서 생성해 보셨나요? AI그림 퀄리티가 갈수록 올라가고 생성형AI 사이트나 프로그램도 늘어나면서 이제 많은 분들이 한번씩 시도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혹시 여러분들은 성공적으로 원하는 AI그림을 만드는데 성공하셨나요? 저는 처음 들어간 사이트에서는 매우 실망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가입 절차나 사용 방법도 초보자인 저에게는 생소했고, 특히 Text To Image에서 가장 중요한 프롬프트를 어떻게 넣어야 할지 몰라서 아무렇게나 넣었더니 괴물같은 AI그림만 잔뜩 나와서 그냥 포기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AI그림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사이트 이름이 AI그림(AI Greem) 입니다. 아래에 링크 먼저 남겨드리겠..

AI 그림으로 만든 앨범 커버 예시 이미지 : 무료 AI그림 사이트 캔바 링크,사용법 [내부링크]

캔바로 뭘 만들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포스팅에서는 캔바(Canva)라는 유용한 AI 그림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상당히 괜찮은 사이트인데 소개만 드리고 끝내기가 아쉬워서 직접 해보실 수 있을만한 예시로 앨범커버 이미지를 조금 들고 다시 왔습니다. 혹시 캔바라는 사이트를 아직 전혀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에 링크를 남겨 드릴테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chw0428.tistory.com/32 한글 AI그림 사이트 캔바Canva 무료 기능들과 장점 캔바(Canva) 알아보기 생성형 AI가 크게 관심을 끌면서 수많은 생성형 AI서비스가 서비스를 시작했죠. 다양한 사이트에서 다양한 무료, 유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보니 이제 사용자들이 어디서 chw0428.tistory.com ..

한글 AI그림 사이트 캔바Canva 무료 기능들과 장점 [내부링크]

캔바(Canva) 알아보기 생성형 AI가 크게 관심을 끌면서 수많은 생성형 AI서비스가 서비스를 시작했죠. 다양한 사이트에서 다양한 무료, 유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보니 이제 사용자들이 어디서 AI그림 기능을 사용해야 할지 각자 목적에 맞게 골라야 하는 상황입니다. 저는 그 중에서 오늘 캔바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수요가 많은 애니메이션 느낌의 AI그림이나 실사풍의 AI이미지 생성은 다른 사이트에서 더 높은 퀄리티를 뽑아내고 있지만, 캔바 역시 다른 AI그림 사이트들과 비교했을 때 나름대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써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먼저 알려드리고 소개할게요. https://www.canva.com/ 캔바의 장점들 1. TTI(Text-To-Ima..

챗GPT와 AI의 발달로 사라질 직업 TOP5 [내부링크]

서론 안녕하세요. 요즘 챗GPT와 AI의 발전 때문에 말들이 많죠. 정말 수많은 기사와 의견들이 난무하는 가운데, 가장 사람들에게 와닿는 이야기거리 중 하나는 역시 자신의 직장을 잃고, 수입을 잃어버릴 지도 모른다는 무서운 이야기겠죠. 어떤 사람들은 그럴 일 없다, 멀었다,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하거나 인공지능도 대체할 수 없을 정도로 본인의 능력을 키우면 된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무서운 속도로 발전하는 기술을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걱정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오늘은 챗GPT와 AI의 발달으로 인해 사라질 직업 TOP5를 알아보겠습니다. 챗GPT와 AI의 발달로 사라질 직업 TOP5 1. 택시 운전사 왜 사라질까?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은 운전이 필요한 직업들에게 커다란 위협이 될 것입니다. ..

챗GPT, 인공지능을 둘러싼 윤리 이슈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인공지능, AI의 발전과 윤리 문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챗봇의 미래, 챗GPT와 인공지능에 관련한 윤리 이슈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인공지능의 발전은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어주지만, 동시에 여러 가지 윤리적인 문제를 던져주기도 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챗GPT와 인공지능에 대한 몇 가지 윤리 이슈와 그 논쟁 내용, 그리고 이에 대한 대안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챗GPT, AI 관련 윤리 이슈 top 5 1. 가짜 뉴스 생산과 사회적 혼란 유발 첫 번째 이슈는 챗GPT의 능력이 가짜 뉴스나 잘못된 정보를 생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챗GPT는 최근 플러그인의 추가로 사용자의 질문에 대해 인터넷 상 자료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답변을 생성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정보의 접근성을 높여주지만, 동..

챗GPT 유료 구독 버전, 챗GPT 플러스의 차이점 등 질문 TOP4, 직접 사용 후기 [내부링크]

들어가며 안녕하세요. 챗GPT가 놀라운 성능으로 수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2023년 2월부터 재개편해서 제공중인 유료 구독 모델, 챗GPT 플러스에도 상당한 수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죠. 국내에서도 사용자들이 빠르게 생겨나면서 사용 후기들이 올라왔는데 내용을 살펴보니 만족스럽다는 반응이 많아서 저도 직접 사용해 보았습니다. 많이 궁금해하시는 내용들에 대해 바로 알아볼게요. 많이 물어보는 질문 및 차이점 1. 어떻게 가입하고, 가격은 얼마인가요? 가입 방법은 간단합니다. 챗GPT에 접속하셔서 좌측 메뉴바 하단을 보시면 ChatGPT-PLUS라고 적힌 버튼이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플랜 가입 페이지로 이동되고 절차에 따라 가입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월 20달러로 약 26000원이며, 1개월 단위의 ..

챗GPT 200% 활용하는 사용법 : 크롬 플러그인으로 챗GPT에 어플을 달아주자. 크롬 플러그인 사용법 [내부링크]

챗GPT의 대유행 챗GPT가 1억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하고, 기존의 챗봇, AI언어모델들과는 성능적으로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면서 인터넷에서는 챗GPT의 영향력이 매우 빠른 속도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에서 GPT 모델을 오픈소스로 공개한 덕에 다양한 방면에서 기존 GPT모델을 더욱 유용하게 활용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중 모바일 어플의 출시와 더불어 매우 큰 성과를 보여주는 발전이 바로 챗GPT용 크롬 플러그인의 추가입니다. 챗GPT 관련 크롬 플러그인은 상당히 종류가 많고 그만큼 기능도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챗GPT의 영어, 한국어 번역을 원활하게 하거나, 인터넷에서 답변에 필요한 자료를 참고하게 하거나, 사용자가 원하는 답을 쓰도록 프롬프트를..

챗GPT 모바일 어플 한국 서비스 시작 : 설치 링크, 사용법, 가격, 한글, 안드로이드 출시, 무료, 유료, 이용기간 등 알아보기 [내부링크]

챗GPT모바일 어플이 한국에서도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챗GPT의 인기를 타고 오픈AI서 공개한 오픈소스 GPT를 기반으로 한 유사 챗GPT 어플, 그러니까 가짜 챗GPT 어플이 범람해서 피해자가 발생했다고 전해드렸었는데요, 23년 5월 25일부로 OpenAI의 챗GPT 모바일 어플이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한국 서비스 시작과 함께 'GPT'라는 명칭에도 국내 특허를 신청했다고 하니, 가짜 챗GPT 어플로 인한 피해 역시 감소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설치 링크 및 방법, 사용법, 무료/유료 여부, 결제 방식 및 가격, 한글 및 한국어 지원여부와 안드로이드 서비스 여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챗GPT 모바일 ..

챗GPT가 말하는 인공지능 AI의 반란 시나리오 TOP3 [내부링크]

인공지능이 반란을 일으키고 인간 사회를 지배한다? 반갑습니다. 최근 GPT-3.5에 이어서 GPT-4까지 개발되면서 의사 시험, 법률 시험 등 인간도 쉽게 통과하지 못하는 시험을 통과했다는 결과가 속속 나타나고, 다양한 분야의 생성형AI들이 이미 인간을 압도하는 생산성을 보여주면서 이제 사람들의 반응은 신기함을 넘어 두려움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자주 거론되고 있는 이야기가 미래에는 인간이 일자리를 모두 빼앗길 것이라는 것과, 인공지능이 아예 인간을 지배해 버릴 것이라는 이야기죠. 워낙 자극적인 내용이다 보니 현재로서는 먼 이야기에 불과한데도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생성형AI중 언어모델 분야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챗GPT에게 가장 가능성 높은 인공지능의 반란 시나리오 3가지를..

챗GPT 모바일 앱 설치했다가 월 36000원 청구당한다? [내부링크]

챗GPT의 흥행과 챗봇 어플리케이션 범람 오픈AI의 챗GPT가 서비스 시작 2달만에 1억명에 달하는 사용자를 끌어모으고 인터넷 환경에 격변을 불러온지도 몇 달이 지났죠. 구글이 몰락한다는 이야기까지 나오는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이를 틈타 개인의 이익을 취하는 사람과 불의의 피해자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GPT채팅 서비스 중 대표격인 OpenAI의 챗GPT의 유명세를 이용해 챗GPT의 공식적인 모바일 앱인 것처럼 위장하여 다운로드를 유도하고, 일정 기간의 무료 서비스 후 교묘하게 유료 서비스로 전환하여 결제하도록 한 것입니다. 이 중 일부 앱은 작정한 듯 앱 명칭까지 혼동을 유도하게끔 지어두거나 챗GPT의 로고를 교묘하게 베껴 유사 로고를 사용하는 등 가짜 챗GPT는 그야말로 범람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네이버 웹툰과 AI그림의 합작, 툰필터 소개 및 링크 (Naver Toon Filter Official Link, How to Use) [내부링크]

네이버와 네이버 웹툰 네이버가 대한민국에서 압도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한 것은 검색엔진 그 자체로서의 역할도 크지만, 검색엔진에서의 우위를 바탕으로 한 내부 플랫폼 간 연계도 네이버의 강력한 무기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한 사용자에게 네이버의 블로그, 카페, 쇼핑 등 내부 서비스를 제공해서 끊임없이 네이버의 트래픽을 증가시키게 함으로서 외부 플랫폼의 침투를 차단하죠. 네이버는 이런 압도적 포지션을 유지하기 위해서 사용자를 유치할 수단들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네이버 웹툰입니다. 네이버 웹툰은 꾸준한 서비스 기간과 자본을 바탕으로 현재는 국내 웹툰 시장에서 최상위권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고, 근래 K-POP등 한국 문화의 흥행에 힘입어 해외에도 조금씩 이름을 알리는 중입니다..

네이버 공식지원 인기 키워드로 트렌드 파악, 네이더 데이터랩 [내부링크]

네이버 데이터랩이란? 다들 네이버 많이 사용하시죠? 세계 검색엔진 1위는 분명 구글이지만, 대한민국 한정 트래픽 1위, 영향력 1위 검색엔진은 아직도 네이버입니다. 이런 네이버의 트렌드 흐름과 키워드를 파악한다면 곧 대한민국 인터넷 환경의 트렌드, 키워드를 파악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니 인터넷 환경에서 비즈니스를 하고 싶거나, 블로그 같은 페이지를 운영한다면 누구나 네이버의 트렌드를 궁금해할 수 밖에 없겠죠. 모두가 궁금해하는 네이버의 실시간 핵심 키워드, 사실 고민할 필요 없이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항상 공개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인기 검색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사이트 접속 링크, 사용 방법 네이버 데이터랩은 사용 방법이 매우 쉬워서 ..

AI 그림 활용해서 나만의 로고 창작하기 가이드 A to Z [내부링크]

AI로 나만의 그림을 만들어 보셨나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포스팅에서는 이미지 생성형AI인 레오나르도AI를 활용해서 여러분만의 AI그림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죠. 오늘은 그렇게 생성한 이미지들을 수익화하거나 유용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여러분의 AI그림을 직접 편집해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AI그림을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다면 다양한 활용법이 생각나실 텐데요, 오늘은 블로그 로고를 직접 만드는 방식으로 예시를 보여드리면서 사용법을 알아볼게요. 혹시 아직 만들어둔 이미지가 하나도 없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셔서 함께 연습할 AI그림을 하나 만들어 주세요! https://chw0428.tistory.com/13 AI 이미지 생성 무료로 경험해보기 : 레오나르도AI(Leo..

AI노래 AI음악 만들기 AIVA 사이트 접속 링크, 무료 사용법 3분 가이드 [내부링크]

소개말 여러분은 혹시 AI로 노래, 음악도 만들 수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요즘 챗GPT나 미드저니와 같은 다양한 생성형AI 서비스가 생겨나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아무런 지식이나 능력 없이도 멋진 창작물들을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죠. 이에 관련해서 생성형 AI의 학습자료에 대한 저작권 문제 지적이나 미래 예술분야 일자리 감소 등 걱정섞인 목소리도 생겨나는 현실이지만, AI기술 발달로 모든 사람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되어간다는 점 자체는 상당히 기대되는 일이죠. 이제 잘 알려진 분야인 텍스트 생성, 이미지 생성에 비해 음악, 노래를 만드는 사운드 생성은 비교적 인지도가 낮은 편이더라고요. AI노래를 만드는 경험도 한번쯤 해보기를 원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오늘은 무료로 AI음악 생성을 경험해보실 ..

챗GPT 학습시키고 수익 얻는 AI 재택 부업, 데이터라벨링 하는 방법과 사이트 추천 TOP3 [내부링크]

데이터 라벨링이란? 데이터 라벨링이란,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시는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들이 더 많은 지식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머신러닝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학습 데이터들을 만드는 일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챗GPT가 고양이 이미지를 알아보게 하려면 고양이 사진을 주고 '이건 고양이야' 라고 학습시키는 것이 머신 러닝이고, 고양이 사진에 이게 고양이라고 라벨을 붙여주는 것이 데이터 라벨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해서 챗GPT는 고양이를 점점 더 잘 알아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한 마디로 데이터 라벨링이란 인공지능 교육 자료 만드는 부업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데이터 라벨링의 중요성 항상 똑똑하고 신기한 모습으로 보였던 챗GPT 같은 인공지능이 사실은 인간이 만..

챗GPT 오류, 챗 GPT 탈옥으로 유명했던 DAN 알아보기-챗GPT 댄 하는법 명령어 탈옥 방법 [내부링크]

CHAT GPT가 윤리 정책에서 벗어나다 챗 GPT에 관련해서 가장 유명했던 사건 중 하나인 챗GPT의 탈옥 사건을 알고 계신가요? 챗GPT는 기본적으로 대화 필터링이 적용되어 있어서 욕설 및 비속어, 성적 표현, 정치 및 종교 관련 발언 등 논란이 될 만한 내용은 자신에게 적용된 윤리 정책으로 인해 답변을 제공할 수 없다고 답변하는데요. 어느 날 한 유저가 챗GPT 서비스 사용 중에 챗GPT를 이러한 윤리 정책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방법을 발견하고 욕설은 물론 다른 민감한 내용까지 거침없이 답변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당시 충격적인 챗GPT의 답변들이 인터넷으로 일파만파 퍼졌고, 이러한 현상을 기존 전자기기의 보안정책 해제에 빗대어 탈옥, Jailbreak 라고 부르게 됩니다. 챗GPT의 탈옥에 대..

구글 트렌드 : 구글의 실시간 인기 검색어, 기간별 검색어 순위로 트렌드 확인하자 [내부링크]

소개말 여러분 혹시 네이버에서 서비스했던 '실시간 인기 검색어' 기능을 기억하시나요? 지금은 서비스하지 않고 있지만, 언제든지 인기 검색어를 통해 트렌드와 핫한 키워드를 파악하고 놓칠 수 있는 뉴스들을 확인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즐겨 활용했던 기능이라 서비스 종료 당시 많은 분들이 아쉬워 하셨는데요. 당시의 실시간 인기 검색어처럼 구글에서도 실시간 인기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서비스되고 있는데 알고 계셨나요? 구글 트렌드란? '구글 트렌드'란,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실시간 인기 검색어는 물론 지난 30일, 90일, 12개월 등 다양간 기간별 인기 검색어와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별도의 가입이나 비용은 없고, 누구나 접속하시기만 하면 바로 확인해보실..

구글이 공식적으로 알려주는 검색엔진 노출 최적화 공략법 : 구글 SEO 가이드 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구글 SEO 가이드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항상 본인의 블로그가 검색결과에서 더 잘 노출되기를 원하시고, 그래서 종종 그 방법에 대해 찾아보시기도 합니다. 아마 그런 부분에 대해 알아보신 대부분의 블로거님들은 이미 한번씩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항상 언급되는 단어가 바로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이거죠.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은 한국어로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하는 단어인데요. 블로그를 검색 엔진 최적화한다는 것은 곧, 자신의 블로그 또는 어떤 사이트를 검색 엔진에서 더 잘 노출되고 높은 순위를 얻을 수 있도록 최적화한다는 의미입니다. 어디서 알 수 있나요? 그렇다면 이 최적화를 당연히 하고 싶은데, 그 방법을 어디서 찾아야..

(구글피셜) 구글이 내 블로그를 검색결과에 더 자주 노출하게 하는 방법 : 이미지 파일의 이름 설정 [내부링크]

이미지 파일의 이름을 어떻게 설정하셨나요? 많은 블로거 분들이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좋은 블로그를 만들고자 하십니다. 이왕이면 같은 시간과 노력으로 만든 블로그라면 검색결과에 더 잘 노출되는 것이 더 좋다보니 자연스럽게 효율적인 방법을 활용하려고 하시고, 좋은 게시물 내용과 좋은 제목, 좋은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방문자에게도 도움되는 블로그로 만들고 조회수도 높이기 위해 노력하시는데요. 많은 분들이 한 가지 놓치는 부분이 있다고 하셔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그것은 다름아닌 이미지 파일의 '이름'입니다. 놀랍게도 이미지 파일의 이름도 Google 검색 결과의 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구글은 검색 결과에서 이미지의 관련성과 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다양한 요소를 사용하는데, 파..

레오나르도 AI 사용 방법, 프롬프트를 어떻게 입력해야 좋은 이미지를 얻을지 모르겠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레오나르도 AI 사용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이제 그림을 전혀 그릴 줄 모르고 관련지식이 없는 사람이라도 평생 그려볼 일 없는 높은 퀄리티의 이미지를 순식간에 얻을 수 있는, 엄청나게 강력한 이미지 생성 도구이니 한번씩 경험해보시라고 안내드렸었죠. 레오나르도 AI 접속링크 : https://app.leonardo.ai/ https://app.leonardo.ai/ app.leonardo.ai 그런데, 사이트에 접속해서 보이는 이미지들은 정말 멋진데 막상 직접 이미지를 생성하려고 하면 이미지 생성에 필요한 요소인 '프롬프트(Prompt)' 를 어떻게 입력해야 할 지 몰라 혼란스러운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게다가 현재 프롬프트는 영어로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더더욱 곤란해하시..

AI 이미지 생성 무료로 경험해보기 : 레오나르도AI(Leonardo AI) 사용 방법, 기초 가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AI기술이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죠. 더불어 다양한 사이트에서 AI를 활용한 기능들을 이미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AI를 활용한 기능 중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AI 이미지 생성 분야인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제가 경험해 본 AI 이미지 생성 사이트 중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가입과 사용이 쉬웠고, '내가 이런 이미지를 생성했다니!'라는 느낌을 받았던 레오나르도 AI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링크 안내드립니다. 링크에 접속하셔서 기존에 갖고 계신 구글 아이디와 연동하시기만 하면 하루에 150토큰을 무료로 제공받아 AI이미지 생성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app.leonardo.ai/ https..

[조회수 높은 티스토리 만들기] 3편 : 그래도 결국 내용은 있어야 합니다 [내부링크]

3장: 가치 있고 상세한 콘텐츠 제공 목 차 1편 : 표적 키워드를 연구하자 https://chw0428.tistory.com/7 2편 : 제목 하나로 조회수는 압도적 차이 https://chw0428.tistory.com/8 3편 : 그래도 결국 내용은 있어야 합니다 https://chw0428.tistory.com/9 4편 : 1명의 방문자로 10건의 조회수를 얻으세요 https://chw0428.tistory.com/10 5편 : 방문자가 다음에 또 오게 만드세요 https://chw0428.tistory.com/11 3장에서는 T-Story 블로그에 유용하고 상세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독자들의 흥미를 끌 뿐만 아니라 한 번 방문한 독자..

[조회수 높은 티스토리 만들기] 2편 : 제목 하나로 조회수는 압도적 차이 [내부링크]

2장: 주목받는 제목 만들기 목 차 1편 : 표적 키워드를 연구하자 https://chw0428.tistory.com/7 2편 : 제목 하나로 조회수는 압도적 차이 https://chw0428.tistory.com/8 3편 : 그래도 결국 내용은 있어야 합니다 https://chw0428.tistory.com/9 4편 : 1명의 방문자로 10건의 조회수를 얻으세요 https://chw0428.tistory.com/10 5편 : 방문자가 다음에 또 오게 만드세요 https://chw0428.tistory.com/11 2장에서는 T-Story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관심을 끄는 제목을 만드는 기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력적인 제목은 시청자의 관심을 사로잡고 콘텐츠를 클릭하고 읽도록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

사라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지금도 있다! 지금 바로 확인하고 블로그 조회수 빠르게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다들 기억하시죠? 지금 뭐가 트렌드인지, 오늘 무슨 일이 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정말 편했고 저도 자주 이용했던 기능이지만, 기억하시다시피 몇몇 사람들이 광고, 트롤링, 개인적인 목적 등 다양한 이유로 악용하는 바람에 지금은 네이버 메인에서 자취를 감춘 기능인데요. 그렇게 사라진 줄로만 알았던 실시간 검색어 기능, 사용자로서도 편하게 사용했던 기능이 사라져 정말 아쉽지만 한편으로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조회수를 높이려면 지금 사람들이 무엇을 검색하는지 아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 실시간 검색어가 내려가버려서 너무 아쉽죠. 하지만 사실은 지금도 실시간으로 어떤 검색어가 가장 많이 검색되고 있는지 정보가 항상 제공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조회수 높은 티스토리 만들기] 5편 : 방문자가 다음에 또 오게 만드세요 (블로그 단골 손님 만들기) [내부링크]

목 차 1편 : 표적 키워드를 연구하자 https://chw0428.tistory.com/7 2편 : 제목 하나로 조회수는 압도적 차이 https://chw0428.tistory.com/8 3편 : 그래도 결국 내용은 있어야 합니다 https://chw0428.tistory.com/9 4편 : 1명의 방문자로 10건의 조회수를 얻으세요 https://chw0428.tistory.com/10 5편 : 방문자가 다음에 또 오게 만드세요 https://chw0428.tistory.com/11 5장: 일관된 게시 일정 유지 및 홍보 5장에서는 일관된 게시 일정을 유지하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것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블로그의 일관성과 홍보는 독자 유치와 유지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조회수 높은 티스토리 만들기] 4편 : 1명의 방문자로 10건의 조회수를 얻으세요 [내부링크]

4장: 내부 링크 및 관련 게시물 활용 목 차 1편 : 표적 키워드를 연구하자 https://chw0428.tistory.com/7 2편 : 제목 하나로 조회수는 압도적 차이 https://chw0428.tistory.com/8 3편 : 그래도 결국 내용은 있어야 합니다 https://chw0428.tistory.com/9 4편 : 1명의 방문자로 10건의 조회수를 얻으세요 https://chw0428.tistory.com/10 5편 : 방문자가 다음에 또 오게 만드세요 https://chw0428.tistory.com/11 4장에서는 T-Story 블로그의 내부 링크 및 관련 게시물의 효과적인 활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참여도를 높이며 콘텐츠의 전체적인 가..

[조회수 높은 티스토리 만들기] 1편 : 표적 키워드를 연구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그리고 게시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AI로 일반인의 컨텐츠 생산 접근 난이도가 확 내려갔다는 소식도 들리고, 굳이 생산 난이도 문제가 아니더라도 흥미거리, 이야기거리가 늘다 보니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알아가는 입장에서, 정설로 여겨지는 '조회수 높고, 노출 잘 되고, 수익까지 나는' 티스토리를 만드는 방법들 5가지를 다뤄보겠습니다. 물론 어떤 분야의 정석이나 다 그렇듯이, 사실은 당연한 내용들입니다. 따라서 다소 원론적이고 지루할 수 있는 이야기이지만 기초를 짚고 넘어간다고 생각하겠습니다. 목 차 1편 : 표적 키워드를 연구하자 https://chw0428.tistory.com/7 2편 : 제목 하나로 조회수는 압도적 ..

블로그를 운영했는데 돈을 벌 수 있다? 내 블로그에 광고 만들기 '애드센스'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를 알아보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중 정말 유명하고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애드센스 광고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광고는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한 숫자에 비례한 수익을 얻을 수 있어 블로그 운영자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수익 창출 방법입니다. 오늘은 내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요?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만 18세 이상 광고를 표시할 수 있는 웹사이트나 앱 소유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준수 계정 생성 후 24시간 이내에 웹사이트나 앱 등록 위 조건을..

AI 미스터리 소설 : 버뮤다 삼각지대 탐사 다큐멘터리 [완결] [내부링크]

4장: 진실을 밝히다 벤처 익스플로러호의 승무원들은 기대와 불안으로 마음이 무거워진 채 배의 주 선실에 모였습니다.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돌아온 대원들의 영혼은 그들이 밝혀낸 비밀로 인해 오염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미지의 세계에 대한 소름 끼치는 이야기를 세상에 알릴 때가 왔습니다. 캐서린 스톤은 손을 살짝 떨며 희미한 조명이 켜진 극장에서 프로젝터를 조정했습니다. 제작진과 일부 목격자들은 조용히 기대에 찬 표정으로 다가오는 스크린에 시선을 고정하고 앉아 있었습니다. 분위기는 팽팽한 긴장감과 불길한 예감으로 가득했습니다. 캐서린은 심호흡을 하며 상영을 시작했습니다. 몽고메리 박사의 내레이션으로 시작된 다큐멘터리는 어둠의 한가운데로 떠난 이들의 끔찍한 여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영상이 스크린을 가로지르며 ..

AI 미스터리 소설 : 버뮤다 삼각지대 탐사 다큐멘터리 [3편] [내부링크]

챕터 3: 잊혀진 섬의 비밀 벤처 익스플로러의 승무원들은 한 걸음 한 걸음 내딛을 때마다 감각이 예민해지며 신비로운 섬의 중심부로 깊숙이 들어갔습니다. 마치 그들이 밟고 있는 땅이 숨을 죽이고 비밀을 밝히기만을 기다리는 듯 공기는 기대와 두려움이 뒤섞여 무거웠습니다. 섬의 단풍은 생동감 넘치는 초록색과 이국적인 색채가 뒤섞인 생생한 색조로 가득했습니다. 낯선 동식물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어 경이로움과 매혹을 불러일으켰어요. 몽고메리 박사의 과학팀은 장갑을 낀 손으로 섬의 신비를 풀 수 있는 표본을 조심스럽게 채집했습니다. 캐서린 스톤과 그녀의 카메라 팀은 무성한 덤불 사이를 조용히 이동하며 섬의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포착했습니다. 그들을 둘러싼 광경과 소리는 마치 잊혀진 세계의 파편처럼 초현실적으로 보였습..

AI 미스터리 소설 : 버뮤다 삼각지대 탐사 다큐멘터리 [2편] [내부링크]

2장: 불확실성의 베일 벤처 익스플로러는 버뮤다 삼각지대의 중심부 깊숙이 항해했고, 공기는 불길한 예감으로 가득 찼습니다. 선원들의 눈은 수평선에서 장비에 이르기까지 불안하게 움직이며 이 수수께끼 같은 지역에 괴롭힌다는 초자연적 현상의 징후를 찾아 헤맸습니다. 캐서린 스톤은 선원들을 갑판에 모았고, 그들의 얼굴에는 흥분과 두려움이 뒤섞여 있었습니다. "우리는 여기까지 왔어요, 친구들." 그녀의 목소리는 결연한 의지로 울려 퍼졌습니다. "이제 흔들리지 말자. 우리 카메라는 아무리 찾기 힘들어도 진실을 포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제작진은 캐서린의 말에 고개를 끄덕이며 결의를 다졌습니다. 버뮤다 삼각지대의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각자의 역할이 있었습니다. 설명할 수 없는 것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춘 몽고..

AI 미스터리 소설 : 버뮤다 삼각지대 탐사 다큐멘터리 [1편] [내부링크]

1장: 수수께끼의 손짓 대서양의 햇살이 내리쬐는 바다가 연구선 벤처 익스플로러호의 선원들 앞에 끝없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로버트 로슨 선장이 조타석에 서서 결연한 표정으로 핸들을 잡았습니다. 배가 버뮤다 삼각지대로 알려진 신비한 지역에 가까워질수록 잔잔한 바람이 기대감을 불어넣었습니다. 로슨 선장은 승무원들에게 "모두 잘 지켜봐 주세요."라고 외쳤습니다. "버뮤다 삼각지대의 중심부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만반의 준비를 갖추자." 노련한 선원들과 호기심 많은 연구자들이 섞인 승무원들이 갑판에 모였습니다. 카메라와 녹음 장비가 준비되어 있었고, 렌즈는 설명할 수 없는 현상을 포착하기 위해 열망했습니다. 벤처 익스플로러가 잔잔한 파도를 헤쳐 나가자 대기가 바뀌는 것 같았습니다. 하늘이 점점 흐려지면서 바다에 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