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kay의 등록된 링크

 cika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4건입니다.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이해하기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사람의 평균 수명이 점차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은 아니지만 곧 진짜 100세 시대가 온다고 하는데요. 아이러니 하게도 근로 수명은 점차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너무 이른 나이에..

김포공항 리무진 버스 시간표 및 탑승하는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천공항이 있기 전에는 국제선을 타기 위해 김포공항을 찾았었는데요. 이제 김포공항은 거의 국내선을 타기 위해 가는 공항이 되었습니다. 물론 김포공항에 국제선이 없는 건 아닙니다. 가까운 일본..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지금 당장 가입해야 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불과 20년 전만 해도 해외여행이 쉽지 않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어딜 가도 항상 비자가 필요 했었고 사실 경제적인 부분이 가장 컸었죠. 요즘은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쉽게 다니시죠. 우리나라에서..

카톡 차단 프로필 비공개 기능 드디어 등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카카오톡 만큼이나 널리 사용되는 앱이 있을까 싶은데요. 카톡을 사용하다보면 친구추가는 워낙 쉽고 간단하게 되어 있어서 스치기만 해도 친구가 되는 느낌이랄까요? 그러다 보니 너무나 다..

ImageSAFERFilter.dll 겁나 쉽게 해결 완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래부터 스팀을 좋아했지만 요즘은 매일 배틀그라운드를 하다보니 스팀의 충성고객이 된 느낌이 많이 듭니다. 오늘도 충성! 배틀그라운드를 실행 하였는데 평소와 다르게 오류창 하나가 뜹니다. 자세..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어디까지 무료인지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리적으로 가까운 일본으로 여행 많이 가시죠. 미주노선 같은 경우에는 우리나라 메이저 국적기를 타시는게 이것저것 따져봤을 때 가장 편리하고 편안하게 가실 수 있는데요. 일본같이 가까운 나라..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넘나 간단한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도 아이폰4 부터 시작해서 아이폰6 까지 꽤 오래 사용 했었는데요 아이폰 특유의 감성과 손맛 때문에 만족스럽게 사용하였습니다. 아이폰도 점점 기능이 늘어나면서 더 윤택해진 것들도 있지만 간혹..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집에서 무료로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나라는 직장인에게 많은 혜택과 관대함이 있는 제도로 되어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재직증명서를 필요로 하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은행에서 대출을 받거나 하물며 우체국 통장을 만들라고 해도 재..

대한항공 기내면세점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해외 나갈 때 '여행의 시작은 면세점에서 부터' 라는 신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의 필수코스나 마찬가지인데요. 그렇다고 거창한 걸 사는건 아니고 평소 사용하는 화장품이나 향수 같은 생필..

노니 효능 9가지 확인하고 건강 챙기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너무 춥네요. 감기 안걸리도록 항상 따뜻하게 입으시고 건강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알려진지가 얼마 안되서 이름도 많이 생소한 노니 열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는 하와이,..

복식호흡 하는법 운동할 시간 없을 때 최고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당연한 얘기지만 우리는 하루종일 쉬지 않고 숨쉬기를 하는데요. 숨쉬는걸 의식하는 순간 부터 갑자기 숨쉬는게 불편해지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심장과는 다르게 숨쉬는건 우리가 컨트롤 할 수 있기..

인천공항 리무진 시간표 손쉽게 핸드폰으로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서 해외를 나가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공항은 인천국제공항 인데요.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공항 주차장도 여유가 생각보다 없고 그나마 누군가를 배웅하러 가는거라면 괜..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인터넷으로 절대 안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나라는 만 18세가 되면 운전면허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고3 생일이 지나면 운전면허 시험을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수능 끝나고 남는 시간에 운전면허를 따려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조금이..

공인인증서 복사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핸드폰에서 웬만한 은행 업무를 다 할 수 있을 정도로 앱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대신 핸드폰 안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요. 집 또는 사무실에 있는 컴퓨터에서도 은행업무를 보시려면..

귓볼 몽우리 그대로 놔두면 위험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소에는 잘 못느끼고 있다가 간혹 그냥 이유없이 귀를 만져봤는데 귓볼 안에 비비탄 같은 것이 들어있는 경험 하신 적 있으시죠? 이게 언제부터 들어 있었는지도 잘 모르겠고 만져 봐도 딱히 아프지..

넷플릭스 해지 미리 하는게 현명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너무 춥습니다. 역시 진짜 겨울은 1월 부터가 진국이네요. 최강한파 영향으로 마음 같아서는 집 밖으로 한발자국도 나가고 싶지 않는 날씨 입니다. 이런 날엔 연차쓰고 침대에 누워서..

애플뮤직 해지 미리 하고 3개월 무료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거의 잠자는 시간을 빼고는 이어폰을 꼽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멜론을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편한함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애플뮤직 역시 신규 가입자 프로..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너무나 간편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폰의 키보드가 은근 오타율이 높은 편인데요. 쿼티자판이라서 그런건 아닌거 같고 버튼도 작은데 은근 버튼 사이에 공간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근데 맨처음 아이폰을 사용하면 오타율..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및 1050ti 최적화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정식 오픈 전부터 굉장히 핫한 게임 배틀그라운드 저도 요즘 밤마다 친구들과 수다떨면서 재밌게 하고 있는데요. 저는 아이맥을 사용하고 있는데 가뜩이나 배그가 고사양, 발적화 등으로 소문이 나있..

T멤버쉽 영화예매 너무나 간단한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예~~~~전에는 극장에서 예매 할때 통신사 할인이 어마어마 했었는데요. 통신사 할인이 사라진지도 좀 됐지요? 요즘은 각 통신사 별로 VIP 회원들에게 무료예매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통신사..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가성비도 따져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주로 어떤 항공사를 이용하시나요? 저는 첫 직장에서 대부분의 출장을 아시아나항공 티켓으로 해줘서 현재까지도 아시아나항공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을 이용하시는 분은 대한..

대한항공 마일리지 조회 쉽게 하는 방법 및 유효기간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국내선이나 국제선을 이용하면 이동 거리(마일)에 따라 마일리지(Mileage)가 적립됩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를 가지고 새로운 비행기 티켓을 구입할 수도 있고 좌석승급에 사용하기도 하며 제휴 호텔 숙..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가성비 좋게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국적기 하면 가장먼저 대한항공이 떠오르는데요. 대한항공은 1969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 항공사 입니다. 줄여서 칼(KAL-Korean AirLine)이라고 부르는 분들도 많으시죠..

아이폰 통화중 녹음 이렇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각종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아무도 몰래 대화를 녹음 했다가 소위 악당들에게 옴짝달싹도 못하게 만드는 증거자료로 빅엿을 날리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살면서 증거를 남기기 위해 전화 통화..

회사 직급 순서 사원으로 입사해서 사장님 되기까지 화이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군대에 가기 전에는 이병이 일병보다 상급자 인가? 소위랑 상사랑 누가 더 높지? 준위는 또 뭐고 소령은 얼마나 높은 계급인지 감이 잘 안옵니다. 직장 생활을 하기 전에도 비슷한 경험을 합니다. 사..

보건증 발급 인터넷으로 무료로 받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식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보건증 발급 받으셔야 하는데요. 휴게 음식점, 일반 음식점, 단란주점, 유흥주점 등 음식을 다루는 업종의 종사하시는 분들이 해당됩니다. 사장님, 주방장님 뿐만 아니라..

헌혈 조건 및 주기 반드시 지켜주셔야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돌아다니시다 보면 종종 헌혈의집을 보실 수 있는데요. 헌혈은 어디까지나 자발적인 참여에 의해 기증되기 때문에 오늘은 헌혈을 해야겠다 마음먹지 않는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냥 지나치기 마련입니..

비행기 보조배터리 규정 모르면 검색대에서 다 뺏깁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보조배터리 사용하시는분들 많으시죠. 주로 스마트폰의 보조 밥통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사용량은 늘어나는데 배터리가 따라와주지 못하다보니 보조배터리의 중요성이 커지..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이거 모르면 검색대에서 다 걸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국내선도 마찬가지 겠지만 특히 해외 여행시 캐리어에 짐을 넣다보면 웬지 이것도 필요하고 저것도 필요할 것 같고 한개 두개 넣다보면 평소에 사용하는 자질구레한 물건들이 많이 들어갑니다. 괜히..

사차인치 효능 괜히 슈퍼푸드가 아니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부터 TV방송 등을 통해 소개가 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또 하나의 슈퍼푸드 사차인치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차인치의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식물성 Omega3 지방산 이라고 합..

연차수당 계산방법 간단하게 직접 계산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말이 되면 직장인들은 13번째 월급을 기다리죠. 바로 연말정산 그리고 연차수당 입니다.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보통 주 5일 근무를 기준으로 일을 하는데요. 갑자기 평일에 쉬어야 되는 일이 종종..

장례식장 예절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 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느정도 나이가 되기 전까지는 장례식 조문 하러 갈 일이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축하해주는 결혼식장 보다는 장례식장이 아무래도 조심스러운게 사실인데요. 장례식장에 가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고..

자동차세 납부 및 조회 방법 쉽게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갖고 계신분이라면 매년 1회 또는 2회 납부 하시는 자동차세! 분명 매년 냈는데도 불구하고 올해도 자동차세 납부 하려고 보면 작년에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잘 안나시죠~? 그래서 오늘은..

디스코드 키보드 소리 줄이는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게임 하실 때 기계식 키보드 많이 사용하시죠. 기계식 키보드 중에는 조용한 것도 있지만 청축, 갈축 등은 소리가 좀 나는 편입니다. 문제는 키보드소리가 본인은 괜찮을지 모르지만 같이 게임을 하며 음..

디스코드 다운 및 사용법 총정리 이것만 보면 끝 [내부링크]

요즘 가장 HOT 한 게임 배틀그라운드 일명 배그 할 때 필수 프로그램인 디스코드. 게임 내 음성채팅 기능이 있지만 게임 내에서만 지원되기 때문에 각자 집에서 플레이 하는 사람들에게는 불편합니다. 스카이프,..

뵈요 봬요 맞춤법 평생 안 틀리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존댓말로 헤어지는 인사를 할 때마다 헷갈리게 하는 뵈요 봬요 맞춤법 평생 안 틀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신저, 카톡, 문자 같은 수단으로 작별인사를 할 때면 헷갈리고는..

여권 발급 준비물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내부링크]

외국으로 나가실 때 반드시 여권이 필요 합니다. 우리나라는 사실상 섬나라 이기 때문에 육로를 이용하여 외국을 가는 없다고 봐야되는데요. 간혹 비행기를 타기 위한 서류 쯤으로 생각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미세먼지 농도 정확한 수치 보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는 조금 무거운 주제에 대해서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언제부터인지 기억은 안나지만 첫 시작은 황사라는 단어로 시작됐던 것 같습니다. 요즘같이 이렇게 자주 발생하지도 않았고 봄철에 일시적으로 공기가..

Funny Voice 다운로드 및 오버워치 적용 안내 [내부링크]

요즘 보이스챗 사용해서 게임 많이 하시죠? 저도 요즘 배틀그라운드 하느라 해뜨기 직전에 잠들 때가 종종 있습니다. 팀 단위로 진행하는 게임은 사실상 음성이 필수라고 볼 수 있는데요. 저는 주로 디스코드를 이..

되 돼 구분 이것보다 더 쉬운 방법은 없습니다 [내부링크]

사소한 맞춤법 때문에 고민이 될 때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나 잘 보이고 싶은 사람과의 채팅 할 때라던가 혹은 평소에 맞춤법에 예민한 상사에게 보고서를 올릴 때라던가 등등 말이죠. 인터넷 게시물을 많이 보거..

자동차세 연납신청 하고 10%할인 받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18년 새해 첫 글 입니다! 올해도 열심히 달리셔서 원하시는 목표 모두 이루시길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저는 매 새해가 되면 해야하는 것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부가세신고 그리고 자동차세 연납..

진에어 수화물 규정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들 [내부링크]

같은 비행기 같지만 항공사마다 다른 수화물 규정 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주도 갈때 자주 이용하는 대표적인 저비용항공 진에어!! 저비용항공의 정확한 의미는 싸구려 항공이 아니라 고객이 저렴한 비..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쉬운 방법 [내부링크]

프린터는 이미 키보드 마우스 만큼이나 가정에서, 사무실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할 땐 소중함을 모르지만 프린터는 당장 필요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갑자기 프린터가 안되면 당황스..

주휴수당 계산기 없어도 쉽게 하는 계산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휴수당 계산기 없이도 쉽게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주일에 15시간 이상 일을 하신다면 반드시 알아보시고 챙기셔야 합니다. 요즘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학생이 아니..

뵙겠습니다 봽겠습니다 다시는 틀리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뵙겠습니다 봽겠습니다 이게 뭐라고 말할 땐 괜찮았는데 글만 쓰려고 하면 종종 헷갈리는데요. 이 글을 끝까지 다 보시고나면 평생 틀릴일 없으실 겁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단어의 뜻은 이미 알고 계시..

삼성페이 사용법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 합니다. [내부링크]

제가 삼성페이 사용법 을 소개하게 될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꽤 오래전부터 애플빠, 앱등이 등등 으로 불리우는 사람 중 한사람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이 글도 iMac 에서 작성되었으며, 노트북도 맥..

굳이 구지 깔끔하게 정리. 더 이상 헷갈리지 마세요. [내부링크]

오늘은 예수님 태어나신 날. 커플 여러분들이 기다려온 메리 크리스마스!!!! 근데 날씨가 궂어서 어떡한데요? ㅠㅠ 초미세먼지 도 모자라서 비까지 오다니 말이죠. 날씨야 굳이 이렇게 까지 했어야 속이 후련했..

2018년 띠 특별한 무술년 황금개띠 한번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이제 1주일만 지나면 다사다난 했던 2017년이 끝나고 2018년으로 해가 넘어갑니다. 정말 다사다난 했네요. 너무 굵직한 사건 사고가 많아서 여기서 다 열거하지는 않겠습니다. 2017년 올해는 닭띠 였는데요. 2018..

브라질너트 효능 진짜 슈퍼푸드 답네요. 셀레늄 덩어리 입니다. [내부링크]

요즘 유럽과 한국에서 가장 핫한 식품 브라질너트 효능 알아보고 가실게요! 혹시 셀레늄 들어보셨나요? 한국사람이 많이 먹고 사랑하는, 항암효과에 좋다는 마늘에도 셀레늄이 들어 있는데요. 브라질너트 안에 ..

에요 예요 초간단 맞춤법 해결 방법 [내부링크]

발음도 비슷해서 자주 헷갈렸던 분들이 많으실 에요 예요 초간단 맞춤법 해결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건 독서를 자주 하더라도 쉽게 익숙해지기 어려운 맞춤법 입니다. 우선 '예요' 는 '이에요' 의 줄임말이..

히비스커스 효능 이건 거의 사기급 [내부링크]

히비스커스 는 무궁화과에 속하는 꽃의 이름입니다. 고대 이집트가 원산지로 열대 기후에서 자라는 꽃 입니다. BC4000년 전부터 약재로 사용해 왔으며, 샤론의 장미로 불릴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이집트 대표 미..

웬만하면 왠만하면 엄청 쉬운 구분 방법 대공개 [내부링크]

우리가 꽤 자주 쓰는 말임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사람들이 틀리는 단어라고 합니다. 예전에 정주나요안정주나요님이 출연했던 시트콤 이름도 있었죠.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읍읍읍 바쁘신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

되다 돼다 절대 안 헷갈리는 방법 [내부링크]

초등학교 때 아무리 받아쓰기를 열심히 했어도, 성인이 되어서도 어려운 게 맞춤법이고 띄어쓰기인 것 같습니다. 사실 맞춤법은 독서를 많이 하면 할수록 덜 틀립니다. 출판되는 책은 맞춤법 검수를 하고 나오기..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총 얼마가 모였는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연금이 직장인들에게는 의무가입이 되어있어서 마치 세금 내 듯이 알아서 계산되어 납부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사업자 보다는 조금은 덜 민감하고 납부 금액에 있어서 무딘것도 사실입니다. 게다가 저..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내가 원하는 날짜 지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수능이 끝나고 나면 남학생들은 슬슬 군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도 어차피 가야되는 거 이왕이면 내가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훈련소를 직접 신청하고 싶고, 아이러니 하게도 그 결과에서..

팥죽 만드는 법 어렵지 않아요. 무작정 따라하기 [내부링크]

요즘같이 추운 겨울이 되면 꼭 팥죽이 생각납니다. 게다가 곧 있으면 동지가 찾아오죠. 올해는 동지가 12월 22일입니다. 동지에는 팥죽을 먹어줘야겠죠. 팥죽 만드는 법 어렵지 않아요. 팥의 효능은 이미 많이 알..

GS칼텍스 보너스카드 제대로 사용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운전하시는 분들은 모두 공감 하실거에요. 조금만 운전 하다보면 어느새 주유 경고등이 들어오죠. 잉? 벌써 기름 넣을 때가 됐나?? 기름값은 비싸지만 어쨌든 우린 그 돈을 지불하고 주유를 해야 하죠. 그래서 주..

아이폰x 판매량 정말 많이 팔리고 있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씨케이의 IT 팁 입니다. 매년 여름쯤 아이폰 판매를 했던 애플에서 올해는 조금 늦은 가을에 발표와 판매를 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례적으로 크게 두 기종을 내놨죠. 아이폰8(plus), 아이폰X 아이..

마이크로유심 나노유심 아주 쉽게 직접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씨케이 입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간혹 유심을 잘라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유심 재 사용 목적이 가장 크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유심이 만원정도 하기때문에 기변하는..

이더넷의 IP 구성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쉽게 해결 가능 [내부링크]

이번 겨울은 유독 추운거 같습니다. 너무 추워서 집나가면 일단 개고생입니다. 이럴땐 책상에 따뜻한 커피 한잔 갖다 놓고 여유있게 인터넷을 하는게 최고죠! 근데 여기에 갑자기 찬물을 끼얹는 일이 발생 했습니..

기어 워치 디자이너 기워디 맥 설치 하는 방법 및 에러 해결 [내부링크]

벌써 기어s3를 구입한지 1년이 되었습니다. 중간에 아이폰을 잠깐 사용했었는데 궁합이 별로였고 갤럭시S8 으로 기변하고 나서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타이젠 3.0 업데이트가 있었죠 기어는 워치페이..

접지를 하여 소중한 컴퓨터를 보호하자!! [내부링크]

접지를 하여 소중한 컴퓨터를 보호하자!!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에게는 해당이 안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도 빌라로 이사오기 전까지는 접지에 대해서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애플키보드(유선)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모니터받침대 하나로 책상을 깔끔하게 정리!! [내부링크]

모니터받침대 하나로 책상을 깔끔하게 정리!! 오래간만에 아주 저렴한 물건을 질렀습니다. 보통 LCD 모니터들은 높낮이 조절이 안될뿐더러 높이도 낮은편이죠. 자꾸만 몸을 눕히게 되고 엉덩이는 의자 끝에 걸쳐지..

초능력자 - [강동원,고수] [내부링크]

초능력자 - [강동원,고수] 아....기껏 썼다가 날려먹는 기분이 이런거군요~ 아이 상콤해~ ( 붓쎠버릴꺼야....ㅜㅜ ) 다시 작성하는 포스트 입니다.......뭘 썼는지 기억도 잘 안나는데 ㅜㅜ 오랫만에 영화를 보고..

해외파들이 있기에 대한민국은 더욱 빛난다 [내부링크]

해외파들이 있기에 대한민국은 더욱 빛난다 대한민국에 태어나서, 한국어라는 고유 언어를 사용하며 과학적으로 입증된 한글을 사용하고 올림픽과 월드컵을 유치하는 나라의 한 국민으로서 매우 뿌듯하고 자랑스럽..

테이크아웃컵으로 저금통을 만들어 봤습니다 [내부링크]

테이크아웃컵으로 저금통을 만들어 봤습니다 오늘은 아주아주 짧은 포스트를 올릴까 합니다.(평소에도 그닥 길지는 않았지요 - _-;; ) 평소 동전이 생겨도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여,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가방 한..

섬유크리너로 더러워진 의자나 침대를 깨끗하게!! [내부링크]

섬유크리너로 더러워진 의자나 침대를 깨끗하게!! 평소에 남들로부터 참~ 깔끔떤다~ 라는 소리는 종종 들어왔습니다. 저 스스로도 그렇게 생각하지만, 깨끗해서 나쁠거 없다라는 생각이 더 크기 때문에 대수롭지..

다우니 섬유유연제 집안 곳곳 좋은 향기가 가득~!! [내부링크]

다우니 섬유유연제 집안 곳곳 좋은 향기가 가득~!! 오랫만에 집근처 홈플러스에 다녀왔습니다. 가격경쟁을 안하는 홈플러스는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만, 주변에 대형마트가 홈플러스 밖에 없습니다.... 점심..

안경테 하나 바꿨을 뿐인데, 적응이 안되네 [내부링크]

안경테 하나 바꿨을 뿐인데, 적응이 안되네 안경을 올해로 15년째 쓰고 있습니다. 내년이 되면 저도 16년간 안경을 써오신 달인이 됩니다.(뭐야...) 어렸을때는 왜그렇게 안경쓴 친구들이 부러웠는지 ㅎㅎ 안경을..

강호동 이만기 20년만에 모래판에서 샅바를 잡다!! [내부링크]

강호동 이만기 20년만에 모래판에서 샅바를 잡다!! 매주 빼먹지 않고 시청하는 예능프로가 있습니다. 바로 1박2일 인데요. 어제도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1박2일을 보고있었습니다. 성인봉에 간다면서 울릉도에 가려..

엑센트 신형의 등장!! 어디서 본듯한데~? [내부링크]

엑센트 신형의 등장!! 어디서 본듯한데~? 현대에서 신차가 계속해서 나오는군요. YF소나타가 기아 K5 에게 팀킬을 당하고 그 이후 아들격인 아반떼MD가 출시 되었지요. 아직 공도에서 자주 볼 수있는 차는 아니..

임실호국원 그리고 임실치즈!! [내부링크]

임실호국원 그리고 임실치즈!! 오랫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나도 파워블로거가 될테야!!" 라고 말하면서도, 항상 포스팅을 하기전에 뭐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뭐 마려운 강아지마냥 다리도 달달달 떨며 컴퓨터 앞에..

자전거 타시는분들이 꽤 많아졌네요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길거리에 자전거 타시는분들이 많아 졌음을 느끼게 됩니다. 어제는 길을 걸어가고 있는데 자전거 피해다니기 바빴습니다. 저는 분명 인도를 걷고 있었는데.....자전거 도로의 의미는 이미 사라진지..

다나와를 들락날락하며 구매한 제 5번째 컴퓨터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그 동안 컴퓨터를 많이 바꿔왔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수를 헤아려보니 이제 5번째네요. 16년전에 처음으로 컴퓨터를 사서 이번에 5번째니까 약 4년에 한번씩 바꿨네요. 이번에도 4년정도 쓸 수 있을런지.....워낙..

아이폰4 개통 했습니다~ [내부링크]

오래오래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 개통을 했습니다. 아~ 눈에서 땀이 ㅜㅜ 저는 예약 10차였기에 개통은 15일에 하였지만 뒤늦게 글을 올려(자랑)봅니다. 원래는 아이폰3Gs 를 사야했지만 기다리다 지쳐 그만.....

악마를 보았다 - [이병헌,최민식] [내부링크]

여름이 지나갈듯 말듯 하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네요. 태풍이 흠뻑 물을 뿌리고 나서 조금 시원해지긴 했는데 다시 더워 진다고 하네요. 겨울은 이것저것 껴입으면 그래도 따뜻한데, 여름은 홀딱 벗고있어도 덥네..

라면 봉지 이쁘게 버리는 방법(부피 줄이기) [내부링크]

라면 봉지 이쁘게 버리는 방법(부피 줄이기) 제목만 보고도 대충 무슨 팁인지 알아채신 분이 계실 겁니다. 이걸 모르면 간첩!! 까지는 아니지만 그 만큼 많이 알려져 있는 팁입니다. 그래도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아저씨 - [원빈, 김새론] [내부링크]

완전 여름이네요. 우리나라 특유의 습하고 찌는 듯한 사우나 날씨. 기껏 건조해 놓으면 또 다시 펼치게되는 우산. 잠자는 시간을 빼고 항상 우산을 휴대해야 마음이 놓이는 이 변덕스러운 장마. 비가오면 시원..

드디어 아이폰 4G 발표 및 발매 일정 [내부링크]

아~~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 4G 발표가 있었습니다. 말장난 한다고 "난 어른폰~" 또는 "난 아이폰 말고 유폰" 이런 과도한 개그욕심은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저는 옴니아를 쓰고있는데 아이폰3G를 기다리다가~..

방자전 - [김주혁,조여정,류승범,오달수] [내부링크]

저같이 음란서생을 재미있게 봤던 사람이라면 고민말고 봐도 괜찮은 영화입니다. 딱 기대한만큼 재미 있었습니다. 그럴싸한 픽션과 반전이 있고 김대우 감독 특유의 개그 코드까지~ 맘에 드는 영화였습니다. 처음..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은 하게되는 말실수 [내부링크]

누구나 살다보면 말실수를 하기 마련이지요. 심지어 항상 바르고 정확한 말을 할 것만 같은 아나운서들도 방송중에 말실수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만약 태어나서 말실수를 단 한번도 안해봤다는 사람이 있..

아이언맨2 (IronMan2)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내부링크]

혹시 아이언맨 1편을 끝까지(엔딩자막) 본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그냥 어떤 아저씨가 로봇이 되어 싸우는 영화인줄로만 알고 본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아마도 주변에서 미리 얘기를 들었거나 원래부터 관심이 많았..

셔터아일랜드(ShutterIsland)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내부링크]

네이버의 영향력은 무시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지식인은 세상만사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것 같고,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평가도 쉽게 내려집니다. 고작 별 5개와 10점만점으로 표현되는 평점과 댓글로 영화를..

그린존(GreenZone) - [맷 데이먼] [내부링크]

맷 데이먼의 그린존을 보고왔습니다. 제목만 듣고서는 월남전인가? 싶었지만..... 본시리즈의 감독인 폴 그린그래스와 맷 데이먼의 환상의짝꿍을 믿고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평소 일부러 영화를 잼있게 보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