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universe의 등록된 링크

 cine-univers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헤어질 결심, 의심과 관심 사이 [내부링크]

영화 <헤어질 결심>은 박찬욱 감독이 <아가씨>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장편 영화이다. 탕웨이, 박해일, 박용우, 이정현, 고경표가 캐스팅되었다. 제75회 칸 국제 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작이다. 시놉시스 산 정상..

앨라배마 이야기, 꼭 봐야 할 법정 영화 [내부링크]

영화 <앨라배마 이야기>는 하퍼 리의 소설인 '앵무새 죽이기'를 각색한 1962년 영화다. 이 영화는 1963년에 미국 작가 조합상에서 수여하는 각본상을 받았다. 그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각색상, 남우주연상, 미..

살어리랏다, 배우 이덕화의 대단한 연기 [내부링크]

영화 <살어리랏다>는 1993년에 개봉된 한국 영화다. 조선시대 계급 중 가장 하층민이었던 백정의 삶을 주요한 이야기로 삼았다. 그때까지 사극이라 하면 주로 왕위 계승을 위한 궁중 암투를 이야기했지만 이 작품..

김기영 <하녀>, 한국 최초의 스릴러 영화 [내부링크]

1960년 개봉한 한국 최초의 스릴러 영화다. 한국의 알프레드 히치콕이라 불리는 김기영 감독의 걸작이다. 개요 매력적인 음악 선생인 '동식'을 두고 벌어지는 세 여자들의 복잡한 애정 관계, 은근하면서도 노골적..

아제아제 바라아제, 고인이 된 강수연을 추모하며 [내부링크]

아제아제 바라아제는 임권택 감독이 만든 두 번째 불교 영화이다. 지금은 보기 힘든 불교 영화 첫 번째 불교 영화는 안성기, 전무송 배우가 주인공으로 출연한 <만다라>였다. <만다라>는 임권택 감독을 세계적으..

사랑의 용기, 할리우드 식 전쟁 첩보물 로맨스 [내부링크]

잘 안 알려진 전쟁 첩보 로맨스 영화다. 마이클 더글러스를 비롯하여 멜라니 그리피스와 리암 니슨의 젊은 시절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원제목은 Shining Through. 영웅적인 행동이 빛을 발하다는 의미가..

종이의 집 - 공동경제구역, 6월 24일 넷플릭스 공개!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전체 시청순위 2위를 차지했던 스페인의 인기 작품 <종이의 집>을 리메이크했다. 원작과는 다르게 '공동경제구역'이라는 부제도 있다. 장르는 원작과 똑같이 범죄 스릴러로 천재라고 불리는 교수..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판타지 뮤직 드라마 [내부링크]

2010년 우리나라 웹툰계를 흔들어놓았던 <안나라수마나라>가 글로벌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되어 오늘 5월 6일 공개되었다. 작품 소개  <안나라수마나라>는 정부 보조금과 아르바이트..

옷소매 붉은 끝동, 궁녀는 정조를 사랑했을까 [내부링크]

2021년 11월 12일부터 2011년 1월 1일까지 전파를 탄 MBC 금토 사극 드라마이다. 참 오랜만에 지상파 방송국 드라마가 장안에 화제를 모았다. 실존 인물이었던 정조의 후궁, 의빈 성씨와 정조 대왕의 사랑 이야기..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 조선후기 은밀한 밀회 [내부링크]

이재용 감독의 2003년 개봉작이다. 지금도 활동하고 있는 배우 이미숙, 전도연 그리고 은퇴한 배용준 씨가 주연을 맡았다. 작품의 개요 이야기의 원작은 프랑스의 작가 피에르 쇼데를로 드 라클로(1741-1803)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