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sehgid의 등록된 링크

 cjsehgi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글쓰기가 하고 싶은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2편(주제를 선택하는 기술) [내부링크]

지난 가이드 1편에서는 작문과정의 이해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크게 5단계로 나눠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이번 가이드 2편에서는 글쓰기 과정에서 주제를 선택하는 기술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주제를 선택하는 것은 글쓰기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주제는 전체 작품의 분위기를 결정하고 청중의 관심도의 지표가 되며 결과물의 전반적인 완성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노련한 작가이든 초보자이든 주제를 선택하는 기술은 숙달할 가치가 있는 기술입니다. 본 게시물에서는 주제 선택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글쓰기 과정에서 이상적인 주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포괄적인 가이드를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1. 목적의 이해 주제를 선택하기 전에 글쓰기 목적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보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탄소중립 [내부링크]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이 점점 더 높아지는 요즘, 탄소 중립은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울 수 있는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탄소중립이란 개인, 기업 및 정부가 탄소 배출을 줄이고 지구 온난화의 현상을 완화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게시물에서 탄소 중립의 개념을 알아보고, 그 중요성과 이를 달성하기 위해 어떠한 공동의 노력이 필요한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탄소 중립 이해하기 탄소 중립은 산업의 생산활동이나 시스템이 대기로 배출하는 온실가스의 양과 제거되는 온실가스의 양의 균형을 맞추는 상태를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이 제거되는 온실가스의 양보다 현저하게 낮고 이는 지난 글에서 포스팅한 지구온난화 현상을 가속시키고 있습니다. 때문에 생산된 총 탄소 배출량이 삼림화, 탄..

글쓰기가 하고 싶은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1편(작문과정의 이해) [내부링크]

인간은 누구나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표현 욕구는 의사소통, 예술, 문학, 음악, 댄스, 연극, 미술, 글쓰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특히, 이중에 글쓰기는 연습과 노력을 통해 누구나 개발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글쓰기의 목적이 책의 출판이 아닌 본인의 만족을 위해 취미생활로 즐기고 있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러한 글쓰기를 통해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기도 하며 작품을 써내기도 합니다. 이 가이드 시리즈에서는 글쓰기 과정의 기본 단계를 탐색하여 자신감을 가지고 글쓰기 여정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든, 학교 과제를 수행하든, 아니면 단순히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싶든 이러한 기본 사항을 이해하면 여러분은 어느새 글쓰기를 ..

지구온난화로 인한 위기와 우리의 노력의 필요성 [내부링크]

기후 변화와 함께 지구 온난화는 오늘날 인류가 직면한 아주 중요한 문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는 인간 활동에 의한 온실가스 배출로 인해 지구 평균 표면 온도가 장기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주제는 세계적으로 많이 논의되고 각종 협정 등에 의해 관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지구온난화 현상은 계속해서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 우리는 지구 온난화의 원인과 결과를 살펴보고 그 영향을 완화하는 데 있어 우리 가지는 공동 책임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지구온난화의 원인과 영향 지구온난화의 원인 1. 온실가스 배출 : 지구 온난화의 가장 큰 원인은 지구 대기의 온실가스 농도 증가입니다. 산업 공정을 위해 화석 연료(석탄, 석유, 천연가스)를 태우는 인간 활동은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CO..

물이 부족한 지구 [내부링크]

인간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수불가결한 요소인 물이 부족해 지고있다. 아프리카와 같이 기존에도 물이 부족했던 국가들과 아시아의 물이 풍부했던 도시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적으로 물 부족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 물부족 문제는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의 부족뿐만 아니라 오염, 낭비, 분배 등의 여러방면의 문제를 포함한다. 이 게시물에서는 물 부족의 이해와 물부족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 물 부족에 대한 이해 '물 부족'은 단지 말 그대로 물이 부족한 현상에 대한 것만이 아니다. UN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2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식수와 위생을 위한 깨끗한 물을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물 부족' 현상은 질병의 발생, 수자원 분쟁을 포함한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고 있다. 물 부족 현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