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svirus의 등록된 링크

 cjsviru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8건입니다.

월급 임금명세서 작성방법 [내부링크]

월급 임금명세서 작성방법 5인 미만의 작은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도 임금명세서 작성을 하여 직원들 월급날이 되면 함께 주어야 합니다. 위반 시 과태료 500만 원이라고 하니 모든 자영업 사장님들 조금..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궁금증 Q&A [내부링크]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궁금증 Q&A 지난 월요일부터 특별방역대책이 시행되었지만 오늘도 확진자는 7천 명이 넘어섰습니다. 방역 패스도 강화되고 있지만 안타까운 현상입니다. 오늘은 '특별방역대책' 궁금증을..

방역패스란? 뜻 적용업종 시설 [내부링크]

방역패스에 대하여... 11월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과 함께 '방역패스'가 본격적으로 가동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12월 3일 '특별방역대책' 조치로 위드 코로나 시행을 잠시 멈추고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패스 강화..

12월 3일 '특별방역대책' 간단하게 정리, 식당 카페 사적모임 6인, '방역 패스' 시행 [내부링크]

12월 3일 특별방역대책 간단하게 정리 11월 초 위드 코로나 발표 이후 한달여 만에 일상 회복 잠시 중단이라는 발표를 보았습니다. 확진자 급증과 오미크론 변이 유인 등 여기서 멈추지 않으면 상황이 더 악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 추천 [내부링크]

1.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 추천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은 주로 생선류로 알고 있지만 견과류나 들기름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관련하여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을 좀 더 자세히 알..

'오메가3' 효능 및 임산부 섭취시 태아 영향 [내부링크]

1. 오메가3 효능 오메가3(Omega-3)란 주로 등푸른생선이나 연어 등에서 추출될 수 있는 고도의 불포화 지방산으로써 DHA와 EPA가 그 주성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건강에 필요한..

우울증 환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과 치료 사례 [내부링크]

1. 우울증 환자들이 자주 하는 질문과 치료 사례 1-1. 우울증에 잘 대처하는 방법은? 일부 환자의 경우 우울증을 병으로 보지 않고 방치하다가 극단적으로 자살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BTS 자가격리, MAMA불참 [내부링크]

BTS 자가격리, MAMA불참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입국 시 자가격리 대상에 해당해 오는 11일로 예정된 올해 MAMA(마마) 시상식에 참석할 수 없게 됐습니다. 정부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공개 [내부링크]

1.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공개 2018년 이후 3년 만의 제네시스의 프래그십 세단 G90의 풀체인지 모델 외관이 공개됐습니다. 제네시스는 30일 신형 G90의 외장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하고 내달 중순 계약을 시작한..

오미크론 증상 간단 정리 [내부링크]

1. 오미크론 증상 간단 정리 어제 뉴스에서 오미크론 의심 부부에 관한 뉴스를 보고 별거 아니겠지 했습니다. 아침에도 연이어 확진 판정 소식에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의 증상에 대해 궁금해졌습니다. 국..

바나나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1. 바나나 효능 10가지 바나나는 다른 과일보다 더 많은 설탕과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살이 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의 옛말이며, 바나나의 풍부한 영양분 덕분에 완..

편의점 통신사 할인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내부링크]

1. 편의점 통신사 할인 많은 24시 편의점들이 있으나 할인 적용이 가능한 통신사가 어디였는지 계속 헷갈려 검색해 보게 됩니다. 최근 들어 재난지원금도 사용이 가능하고, 모바일 상품권 선물도 받게 되면서 상품..

'이승기 MC확정', 'SBS 방송연예대상' 진행 [내부링크]

1. '이승기 MC 확정', SBS 방송연예대상 진행 29일 'SBS 방송연예대상' 진행자가 결정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승기가 MC로 확정 되었으며, 장도연, 한혜진이 같이 호흡을 맞추게 됩니다. 이승기는 지난해 '..

오미크론 관련주, 수혜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1. 오미크론 관련주, 수혜주 알아보기 주말부터 심상치 않게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관련 뉴스가 계속 보도되더니 결국 오늘 반영이 되어 진단키트를 비롯한 관련주들이 들썩 거리더군요. 오늘 장을 마치고 저녁..

기아 '니로 풀체인지' 내년 1분기 출시 예정 [내부링크]

1. 기아 '니로 풀체인지' 내년 1분기 출시 예정 기아자동차는 니로를 전면적으로 풀체인지 한다고 25일 밝혔다. 신형 니로의 익스테리어는 디테일과 첨단 공기역학적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며, 내부는 와이드 디스..

음력 양력 변환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1. 음력 양력 변환 쉽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음력 달력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이어 날짜를 간단하고 쉽게 양력에서 음력으로 또는 반대로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마도 부모님 생신을 챙..

'음력 달력' 날짜 쉽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1. '음력 달력' 날짜 쉽게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살다 보면 음력 달력이 필요할 때가 간혹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부모님 생신이 음력으로 지내다 보니 연초가 되면 달력에 날짜를 찾아 표시해 두곤 하는데..

위드코로나 중단 가능성 [내부링크]

1. 위드코로나 중단 가능성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11월 위드코로나 시행 이후 습관적으로 매일 아침 코로나19 확진자수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거나 어떠한 계획이 있어서 확인하는 것은 아니지만..

NFT 란? - Non Fungible Token 정보 [내부링크]

NFT 란? - Non Fungible Token 정보 최근 들어 많은 매체나 인터넷 뉴스에서 NFT 란 용어를 많이 사용하는데, 무슨 뜻인지 궁금하여 찾아보게 되었으며,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NFT를 공부하면서..

영지버섯 효능 - 항암, 간기능, 심혈관 [내부링크]

0. 영지버섯 효능 - 면역력, 간기능, 심혈관 영지버섯이란 단어를 많이 들어 봤으나 실물을 못 본 사람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지버섯은 줄기는 높이가 10cm 정도이며, 삿갓은 심장 모양 또는 원형 모양입니다..

CNN '지옥' 극찬 [내부링크]

외신들은 한국 드라마 '지옥'에 열광했다. 미국 CNN TV 방송국은 "올해 한국 드라마가 대박이다", "지옥은 신작 '오징어 게임'이다"라고 전했다. 23일 현지 시간으로 넷플릭스 공식 종합 순위에서 '..

겨울 등산(산행), 주의사항(유의사항) [내부링크]

1. 손발이 차가우면 모자를 쓰자 머리는 체온 조절의 30~50%를 담당합니다. 보온 모자를 착용하지 않으면 라디에이터처럼 열을 외부로 방출합니다. 몸이 차가워지면 머리와 중요한 부분을 먼저 따뜻하게 하기 위해..

대파 보관법 및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1. 대파 보관법 대파는 주로 양념으로 쓰이며 요리의 맛을 돋워주는 역할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한식을 요리할 때 절대 빠질 수 없는 재료입니다. 또한 저희가 간단하게 먹는 라면에 넣어주면..

유퀴즈 윤계상, 결혼 소식 및 유체이탈자 개봉 [내부링크]

1. 유퀴즈 윤계상, 결혼 소식 '유퀴즈 온 더 블럭'에서 윤계상은 GOD 활동 때부터 현재 배우까지의 이미지와 결혼 소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지난 17일 방송된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에서 '디데이' 특집을..

tvN 사과 방송사고-일본 국기 태극기 [내부링크]

tvN 사과 방송 'tvN 쇼' 채널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결승전 오만과 일본의 예선전에서 일본 국기 대신 태극기로 교체하는 방송사고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17일 오전 1시 tvN 쇼 채널은 2022 카타르 월드..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내부링크]

#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작년부터 시작된 1차 재난지원금이 벌써 5차 재난지원금까지 지급이 되었으며, 내년에는 6차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하겠다는 방침을 지난 9일 국회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

OCN 편성표, 채널 번호 확인 방법 [내부링크]

1. OCN 편성표 확인 방법 요즘 케이블티브이가 공중파보다 재미있는 예능이나 드라마가 더 많이 방영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HBOMAX 등 다양한 OTT 서비스로 볼거리의 선택폭이 넓어..

jtbc 편성표, jtbc 채널 번호 확인 [내부링크]

1. jtbc 편성표 확인 방법 요즘 케이블티브이가 공중파보다 재미있는 예능이나 드라마가 더 많이 방영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HBOMAX 등 다양한 OTT 서비스로 볼거리의 선택폭이 넓..

tvn 편성표, tvn 채널 번호 확인 [내부링크]

1. tvN 편성표 확인 방법 요즘 케이블티브이가 공중파보다 재미있는 예능이나 드라마가 더 많이 방영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HBOMAX 등 다양한 OTT 서비스로 볼거리의 선택폭이 넓어..

작지만 몸에 좋은 대추의 효능 [내부링크]

1. 대추 효능 1. 대추 효능 - 활성화산소 제거 활성산소는 노화 및 다양한 성인병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대추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이러한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대추 효능 - ..

다이어트 할 때 필수 단백질 효능 [내부링크]

1. 다이어트할 때 필수 단백질 효능 단백질이 근육을 만드는 데 필요한 영양소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단백질의 효능을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2022년 달력 엑셀, PDF 파일 [내부링크]

시간은 우리가 나누어 놓은 것일 뿐이다. 과거와 현재라는 것도 모두 임의로 정한 것이다.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시간을 선(線)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시간에 맞고, 시간에 늦고, 나는 충..

통증 완화, 감기 퇴치 효과 생강차 효능 [내부링크]

1. 생강차 효능 겨울이 다가오니 생강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생강은 중국의 성인 공자가 몸을 따듯하게 하기 위해 식사 때마다 반드시 챙겨 먹었다고 전해질 정도로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높아지는 둥굴레차 효능 [내부링크]

1. 면역력이 높아지는 둥굴레차 효능 둥굴레차는 메밀차, 녹차와 함께 우리나라 사람들이 흔히 즐기는 차(茶)로, 백합과 식물인 둥굴레의 뿌리를 말려서 볶아 만든 것이다. 구수한 향과 단맛을 내서 많은 사람의..

기침 감기에 효과 좋은 유자차 효능 [내부링크]

1. 유자차의 효능 유자는 산미가 아주 강한 과일이며, 성분은 귤과 비슷합니다. 유자차를 만들어 복용하면 맛도 좋고, 기침, 두통, 신경통 등에 효능이 좋습니다. 유자차는 예로부터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차로 전..

근처 주유소 가격비교 간단하게 하는방법 [내부링크]

근처 주유소 가격비교 간단하게 하는 방법 목차 안녕하세요. 즐거운 일요일입니다. 오늘은 주유소 가격비교를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보통 전국 주유소의 저렴한 곳을 찾아갈 순..

2022년 띠 - 흑 호랑이띠, 삼재띠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2년 띠 - 흑 호랑이띠 목차 2021년 신축년 소띠해가 2달도 채 안 남았습니다. 올해 세우신 계획들을 모두 이루셨기를 바라며, 이제 2022년 새해를 맞이해야 할 시기가 곧 다가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2년 띠..

블로그 키워드 확인 방법 - '블랙키위' [내부링크]

블로그 키워드 확인 방법 - '블랙키위' 블로그로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제대로 된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2022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2022년 공휴일, 대체공휴일 2021년이 앞으로 50일 정도 남았습니다. 2020년 ~ 2021년 근 2년간 코로나19 이슈로 여행도 못 다니고, 일도 정상적으로 못하고 힘든 시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흐르고 흘..

기아 EV9 공개, 대형 SUV 전기차 기대 [내부링크]

기아 EV9 공개, 대형 SUV 전기차 기대 기아 자동차에서 11월 11일 17시에 기아 EV9 모델의 콘셉카가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새로운 전기 자동차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와중에 반가운 소식입니다...

영화 "송해 1927" 아버지 노릇 제대로 못해. [내부링크]

송해 1927 95년 인생 전체를 82분의 러닝타임에 담기에는 너무 짧다. 그럼에도 송해의 진솔한 웃음과 눈물은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것이다. 영화 '송해 1927(연출 윤재호)'은 송해의 무..

파라바이러스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파라 바이러스 증상 및 치료 요즘 파라바이러스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파라 바이러스란, 제4급 감염병인 급성 호흡기 감염증으로서, 만 6세 이하의 영유아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보통 여름 감..

음식점 총량제, 음식점 허가 총량제 [내부링크]

음식점 허가 총량제 목차 지난 10월 27일 이재명 대선후보는 음식점 허가 총량제에 대하여 언급을 하였습니다. 음식점 총량제란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전국 소상공인..

2022년 대통령 선거일 주요일정 [내부링크]

2022년 대통령 선거일 목차 2022년 대선 날짜는 2022년 3월 9일 수요일입니다. 대통령의 임기는 총 5년이므로 기간은 3월 10일 ~ 2027년 3월 9일까지 맡게 됩니다. 관련하여 더 자세히 대통령 선거일의 주요 일정..

코로나 증상 순서 및 확인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증상 순서 및 확인방법 11월 1일 부로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었고 매일 신규 확진자 수는 2 천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야외 활동은 점점 많아지고 코로나 전 일상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이..

옥수수수염차 효능(효과) [내부링크]

옥수수수염차 효능 1. 옥수수수염차 효능 - 독소 배출 옥수수수염차에 함유되어 있는 휘토 스테롤, 포도당 등의 성분들이 이뇨 작용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어서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하는데..

구찌뽕(꾸찌뽕) 효능(효과) [내부링크]

구찌뽕의 잎과 줄기는 봄부터 늦가을까지 수확할 수 있습니다. 구찌뽕 나무는 뽕나무과에 속하며 잎, 뿌리, 열매까지 버릴 것이 없기 때문에 활용도가 넓습니다. 구찌뽕의 성질은 따뜻하며 맛이 달고 독이 없어..

여자친구 빼빼로데이 선물 고민이신분 [내부링크]

0. 빼빼로데이 선물 추천 목차 다음 주면 벌서 빼빼로 데이가 다가오는데 지금 쯤이면, 연애 중인 사람들이라면 선물 고민을 안 해 볼 수가 없겠지요. 매번 똑같은 빼빼로 데이지만 선물까지 매번 똑같을 순 없고..

견과류 종류별 효능 및 효과 [내부링크]

0. 견과류 종류별 효능 및 효과 목차 1. 견과류 효능 - 아몬드 아몬드는 견과류 중 유일하게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견과류입니다. 항산화 작용을..

귤 껍질 간단하게 활용방법 [내부링크]

0. 귤껍질 간단하게 활용방법 목차 겨울이 되면 가장 먼저 겨울철 대표 과일 중 하나인 귤이 생각납니다. 이미 11월부터는 마트에 맛있는 귤이 제법 팔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곧 다가올 겨울을 맞아 겨울 제철 과..

디젤차 요소수 주입 하는 이유 [내부링크]

0. 디젤차 요소수 주입하는 이유 목차 최근 들어 요소수 대란이 시작되어 화물차를 운전하고 계신 분들이 요소수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입니다. 근데 이 요소수가 무엇인지 모르는 일반분들이 훨씬 많을 거예요...

엄나무 효능 및 효과 [내부링크]

엄나무 효능 및 효과 목차 0. 엄나무란? 엄나무는 보통 속껍질이나 뿌리를 이용하여 술을 담그거나 약재료로 사용합니다. 한방에서는 관절염 등에 효과가 탁월하다 하여 한방 재료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 회복 추진 [내부링크]

정부에서 10월 29일 자로 위드 코로나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시행시기는 11월 1일부터이며 시행 배경으로는 " 전 국민 백신 접종률이 70%를 달성해, 위 중증률·치명률 등 접종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위드 코로나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정리 [내부링크]

1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위드 코로나를 시행합니다. 백신접종률 80%를 넘기면서 일상 회복을 위해 한 발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제한이에 되었던 활동, 모임, 행사 등이 대폭 완화되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계절별 김치의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계절별 김치의 종류 목차 1. 김치의 유래 상고시대에는 김치를 '저(菹)'라는 한자어로 표기했습니다. 침채가 오랜 세월을 거치는 동안 침채→딤채→김채→김치로 변화하면서 김치가 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

김치 효능 및 효과 [내부링크]

김치 효능 및 장점 목차 1. 김치 효능 - 비타민이 풍부한 김치 김치는 채소 생산이 어려운 겨울철 비타민 A, B, C 등을 비롯하여, 그 부재료가 지닌 다양한 영양성분을 공급하며, 인체의 생리기능 활성..

귤 효능 및 효과 [내부링크]

귤은 동남아시아와 중국이 원산지인데, 우리 나라에서는 옛날부터 제주도에서 재배되어 해마다 동짓달에 귤과 유자가 상감께 진공(進貢) 되었다고 합니다. 조선 시대에는 우선 대묘(大廟)에 바쳐지고 신하들에게..

감자 효능 및 효과 [내부링크]

감자 효능 및 효과 목차 1. 감자 효능 - 고혈압 예방 감자 효능 첫번째.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 다른 감자 효능으로 혈압 개선이 있습니다. 낮은 나트륨 섭취량은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는데 필..

사과 효능 및 효과 [내부링크]

사과 효능 및 효과 10월부터 해서 12월까지 제철로 나오는 과일 중 하나가 사과입니다 (그 전에도 나오는 품종들이 있어요) 우리나라도 그렇고 세계적으로도 사과하면 대표적인 과일로 인식되고 있습..

2022 최저시급 최저임금 [내부링크]

2022 최저시급 최저임금 2022년 최저임금 최저시급 월급 연봉 알아보겠습니다. 올해인 2021년을 기준으로 내년 얼마가 상승했고, 지금까지 얼마였으며 얼마만큼의 상승을 통해 지금에 이르렀는지에 대해서 알아..

2021 수능 선물 추천 [내부링크]

2021 수능 선물 추천 2022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이 곧 다가옵니다. 열심히 준비한 수험생 분들께 선물을 해주시려고 이 글을 보고 계실 텐데요.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수능 선물 쉽게 골라 보시는 건 어떨까..

2021 수능 시험 유의사항 [내부링크]

2022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이 곧 다가옵니다. 많은 수험생들이 그동안 고생하고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합니다. 또한 수험생을 둔 가족 분들도 수고하셨을 텐데요. 모두가 조금만 더 힘내시길 바랍..

안철수 관련주 / 안랩, 써니전자, 까뮤이앤씨 [내부링크]

#안철수 관련주 / 안랩, 써니전자, 까뮤이앤씨 안철수 대표의 대선 출마 선언이 임박해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안철수 관련주에 크게 반영된 상태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 지급시기 / 신청대상 [내부링크]

오늘부터 코로나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들이 손실 보상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올해 3분기, 그러니까 7월부터 9월까지, 이때 사화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코로나19 확진자도 급증을 했습니다. 방역조치로 매..

미분양 아파트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분양 아파트 현황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려 합니다. 미분양 아파트라 하면 부동산에서 건설업체가 분양을 하고 남은 잔여 세대수를 말합니다. 전국 특히 지방 소도시에는 미분양..

2021년 독감주사 총정리 모든걸 알려주마. [내부링크]

#2021년 독감주사 총정리 안녕하세요. 날씨가 이제 제법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2021년에도 10월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독감 주사를 맞으려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맞으신 분들도 계실 테고 맞으려고 준비하시는 분..

인간실격 최종회, 10월 25일 넷플릭스 방영 시작 [내부링크]

인간실격 최종회, 10월 25일 넷플릭스 방영 시작 10월 24일 JTBC 인간실격 마지막회를 끝으로 16부작 드라마가 막을 내렸다. 하지만 본방을 못보거나 이제서야 이 드라마를 알게되신 분들이나, 몰아보기를..

김정진 결혼, 김정진은 누구인가? [내부링크]

김정진 결혼, 김정진은 누구인가? 안녕하세요? 오늘의 이슈중 하나로 김정진 결혼 이라는 글이 올라왔네요. 저는 처음 듣는 이름인데 누구지? 하고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뉴스제목만 봐서는 2년간 교재한 남자..

지리산 관련주 에이스토리 [내부링크]

0. 지리산 관련주 에이스토리 지리산 드라마를 2회 차까지 보니 이 드라마 중박 이상 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관련된 주식이 뭐가 있는지 알아보고 싶어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1. 관련주는 바로 "에이스토리" 주..

지리산 드라마, 전지현 다음회도 기대됩니다. [내부링크]

0. 지리산 드라마, 전지현 다음회도 기대됩니다. TV 채널을 돌리다 지리산이라는 드라마를 보게 됐어요. 처음 보는 드라마라 어떻게 무슨 드라마인지 궁금해지는 찰나 전지현이 보이는 거예요. 그래서 좀 더 보게..

영업용 화물차, 화물차 종류, 화물차 용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영업용 화물차, 화물차 종류, 화물차 용어 알아보자 도로 위에 달리는 화물차들을 보면 모양이 각양각색입니다. 모양만 다른 것이 아니라 크기과 쓰임새도 모두 다르죠. 오늘은 화물차의 종류와 화물 용어에 대해..

제네시스 GV60, 첨단 기능이 알고 싶어. [내부링크]

#제네시스 GV60, 첨단 기능이 알고 싶어. 제네시스 GV60이 베일을 벗었다.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인 만큼 최대 451km의 주행 거리와 얼굴 인식 도어 잠금 해제 등 각종 첨단 기술을 대..

건대 맛집 샤브샤브 쑤담에 다녀오다 [내부링크]

#건대 맛집 샤브샤브 쑤담에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몇일전 지인과 저녁겸 반주를 하기 위해 적당한 맛집을 찾아보았어요. 건대 먹자골목에 들어서니 젊은 사람도 많고 맛집도 많아 보이더라고요. 어디를 갈지 한참..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하기 [내부링크]

#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하기 모두가 기다리고 기대도 하고 있을 만한 카카오페이가 드디어 청약을 한다. 공모가는 90,000원이며, 수요예측결과는 당연히 아주 좋은 편이다. 수용예측 경쟁률은 1714.47 : 1 이..

쌍용차, 우선협상자 에디슨모터스 [내부링크]

쌍용차, 우선협상자 에디슨모터스 에디슨모터스, 인수 후 운영 여력 있나 에디슨모터스는 지난 8월 컨소시엄을 구성하며 쌍용차 인수 후 3~5년 내에 흑자 기업으로 만들고 테슬라 등 글로벌 전기차업체와 경쟁할..

GV60 보조금 정보 정확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 GV60 보조금 정보 정확히 알아보자 지난달 제네시스 gv60 이 출시되었는데요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은 다름이 아닌 제네시스 gv60 보조금 일탠대요. 오늘은 제네시스 gv60 보조금 과 제네시스 차량 정..

누리호 발사 시간 (10월 21일 오후 3~7시) [내부링크]

#누리호 발사 시간 (10월 21일 오후 3~7시) 안녕하세요. 10월 21일 오후 4시 순수 한국의 기술로 개발된 우주발사체 누리호가 발사될 예정입니다. 발사에 성공한다면 우리나라는 미국, 유럽, 러시아, 중국,..

김선호 사생활 이슈 '낙태종용' 폭로글 [내부링크]

# 김선호 사생활 이슈 '낙태종용' 폭로글 '낙태 종용' 논란 김선호, 입 열었다 "그 분께 상처를 줬다" 지난 17일 네이트 판에 대세배우K라고 언급하며 사생활 폭로글이 올라왔었죠? 폭로글에서는..

조용한 술집, 구의역 맛집 / 구의동 맛집 [내부링크]

# 조용한 술집, 구의역 맛집 / 구의동 맛집 지난 겨울부터 단골이된 구의동의 조용한 술집을 소개해 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이 반의반토막이 되어버리고 그와중에 잘 버티고 있는 사장님을 위해 글을..

아이오닉5 vs GV60 고민되시나요? [내부링크]

아이오닉5 vs GV60 고민되시나요? GV60 요즘 핫 하죠? 생각했던 것보다 가격도 좀 고평가 된게 아닌가 합니다. GV60 2륜 깡통이 218마력 4890만원 입니다. 반면에 아이오닉5 4륜, 디사미, 파킹어시,빌트인캠,..

고기집 불판 교체 990원, 동치미 790원 이슈 [내부링크]

고기집 불판 교체 990원, 동치미 790원 이슈 10월 18일 이슈가 되었던 고기집 불판 교체, 동치미 리필, 야채 추가에대한 추가 비용에 대해 이렇게 까지 말이 많아야 하는 생각이 든다. 불만이면 안가고, 맘..

얀센백신 부스터샷에 대하여, 2차 추가접종 [내부링크]

얀센백신 부스터샷에 대하여, 2차 추가접종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얀센 백신의 효과가 시간이 흐를수록 급격히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와 관련해 "..

현대 그랜저, 에쿠스 탄생 배경 [내부링크]

그랜저, 에쿠스의 탄생 배경 미쯔비시의 프라우디아(단종)과 에쿠스는 동일한 모델인데 현대가 베껴서 만든 것은 아닙니다. 이런 차 시리즈(!!)가 나오게 된 것은 미쯔비시 자동차의 사정 때문이었습니다. 미쯔비..

갯마을 차차차 드라마 종영, 해피엔딩 [내부링크]

"갯마을 차차차" 드라마 종영 안녕하세요. 최근에 "갯마을 차차차" 드라마에 빠졌어요. 물론 우리 신민아에 더 빠졌지만요~~ 연애하더니 더 이뻐진 듯^^ 드라마 이게 뭐라고 한편한편 보면서 소소한 즐거운을 주었..

야놀자 인터파크 인수 이슈로 풀매수 [내부링크]

야놀자 인터파크 인수 이슈로 풀매수 이러다가 다~~ 죽어~~~~!! 인터파크 인수 이슈로 관심 종목 넣어둠. 14일 뉴스에 야놀자에 매각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내일 시세좀 나오겠는걸. 그런데 오늘아침 광고 문..

10월 18일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 [내부링크]

10월 18일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 요즘 코로나19 평균 확진자 발생이 연일 2000명대를 넘나드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주간 연장된다. 주변에 장사하는 지인들이 많고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다 보면..

현대 자동차 캐스퍼 스튜디오에 가면 볼 수 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캐스퍼가 출시가 되고 흥행에 성공한 듯 보이지만..... 아직 길에서 볼 수가 없더라고요. 해서 실물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나 검색해보니 캐스퍼 스튜디오라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전..

인기있는 전기자동차, 그 이유는? [내부링크]

불과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전기자동차는 먼 미래의 이야기 같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자동차 구입 시 전기자동차를 고려하게 되었는데요.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전기차! 오늘은 전기..

베놈 2: 렛데어 비 카니지 / 평점은 낮지만 예매율은 높다. [내부링크]

HOT ISSUE 1 압도적 북미 박스오피스 1위! 전 세계 스크린을 강타한 마블 최초 빌런 히어로 ‘베놈’의 컴백! 글로벌 8억 5,6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며 전 세계 스크린을 강타한 마블 최초 빌런 히어로 ‘베놈..

디젤(경유) 자동차 DPF는 무엇이고? 클리닝 비용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요즘 디젤차량을 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디젤 차량을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주유비용과 연비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늘 높은줄 모르고 치솟는 기름값을 보고 있으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기름..

아이오닉5 vs 기아 EV6 비교 [내부링크]

현대기아자동차가 전기 공급을 선언했다. 이에 따라 최근 자동차 시장이 친환경차로 전환하면서 이오니아5, EV6 등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게다가, 두 모델은 "우리는 최고의 클래스인 테슬라를 잡아야 합니다"라..

캐스퍼 사전계약 2만 5천대로 대박났네요. [내부링크]

예전부터 캐스퍼에 관한 글을 많이 썼는데요. 오늘 뉴스를 보다 보니 캐스퍼가 대박을 쳤습니다. 현대차가 19년만에 내놓은 경차 ‘캐스퍼’가 사전 계약 2만 5000대를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이..

지방 태우러 용마산에 다녀옴(용마산역 ~ 용마봉 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석도 지나고 샤워 후 나의 배를 보며......좀빼야겠다ㅋㅋㅋ 그제는 퇴근 후 바로 용마산으로 향했습니다. 코스는 용마산역 1번 출구에서 용마산 폭포공원 쪽으로 올라가는 코스로~ 6시가 다 되었..

추석이후 이직을 생각해 보신분들(IT직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석은 잘 보내셨는지요? 연휴 후유증에 출근도 하기 시르고 다른 직장으로 이직도 생각해 보셨을겁니다. 제가 그렇기에...^^; 우연히 잡코리아에 이런 글이 있어 공유해봅니다. 참고로 전 IT 직종에..

최근 개봉한 영화 "기적" 뭉클 가족 드라마 [내부링크]

영화 기적을 본 지인이 재미있다고 하여 찾아보게 되었네요. 장르는 드라마 군요. 1. 오갈 수 있는 길은 기찻길밖에 없지만 정작 기차역은 없는 마을. 오늘부로 청와대에 딱 54번째 편지를 보낸 ‘준경’(박정민)..

추석에 친구나 친척들과 모이면 과음하게 되는경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19시대이지만 추석에 친구나 친척들과 모여 과음하게되는 경우가 있지요... 글을 읽고 부디 과음을 피하시길 바래요^^ 그동안 고된 일에 지치신 분들이라면 명절 연휴 간 가족분들과 함께 맛있..

추석 연휴 당일 문여는 상점, 백화점은 어디? 나는 출근을 해야하기에.. [내부링크]

추석 당일 아침 알람소리에 깨어 출근을 준비 한다. 명절에 출근이라니... 다행인건 새벽부터 비가 새차게 내리더니 기상했을때는 다행이 비가 그처 가고 있었다^^ 문득 오늘 점심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고민을..

2021년 추석영화 편성표. 즐거운 명절 함께 해요~ [내부링크]

1. 18일 연휴 첫째날 시카고 (2002) EBS 밤 10시 50분 감독:롭마샬, 출연:리차드기어, 르네젤위거, 캐서린제타존스 시카고는 처음 보시죠? 이런 음악은 화면으로 봐야 하는데 밤늦게까지 음량을 줄이면..

드라마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리뷰 시즌2 기다려져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드라마는 요즘 인기를 얻고 있다. 저는 또한 DP를 포함한 다양한 넷플릭스 드라마도 봅니다. 방송국에서는 볼 수 없는 기준과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Quid Game"은 수준, 출연진..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9월 17일 개봉 [내부링크]

돈이 모든 것을 해결하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될 수 있다. 자본주의의 이 원칙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돌이킬 수 없는 가치를 포기하거나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다. 넷플릭스의 원작 시리즈..

추석 명절 장거리 운행 자동차 사전 점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석이 일주일 정도 남았어요. 올해 COVID-19는 가족과 친척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지만, 만약 여러분이 집에 가는 길이라면, 몸조심하고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가세요. 안전한 귀환을 위한 COVID-19..

현대 자동차 차종, 이번 추석 대화거리 [내부링크]

1. 추석 어떤 자동차 이야기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코로나19는 가족들이 함께 모이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추석을 기다렸습니다. 황금연휴였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 이전의 추석을 돌이켜..

현대 경차 SUV 캐스퍼, 온라인예약, 터보 풀옵션 2천만원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가 오랜만에 경차를 출시했다. 캐스퍼는 새로운 수준에서 약간 어색했다. 그것은 경차, SUV, 그리고 "엔트레" SUV를 혼합한 것이다. 발매일: 14일. D2C(직접 소비자 판매)는 현대적입니다. 어떤 의미..

현대 캐스퍼 온라인 예약시작, 가격 1,385만원~ [내부링크]

현대차의 보급형 SUV와 캐스퍼는 주요 사양과 내장 디자인, 가격을 14일부터 일반에 공개하고 온라인으로 예약한다. 캐스퍼는 아토즈 이후 첫 경차이자 국내 최초의 경형 SUV로 독특한 내·외장 디자인과 컬러,..

文 대통령도 현대 캐스퍼 사전예약 [내부링크]

1. 대통령 퇴임 후 캐스퍼 타는걸까? 현대자동차가 5월 14일 경량 SUV 캐스퍼의 온라인 예약을 시작한 후, 신청이 쇄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사전예약에 성공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

모닝 레이에 이어 현대 캐스퍼 경차 골라 타기, 연봉의 반값 [내부링크]

1. 경차 골라 타기(모닝, 레이, 캐스퍼, 넥스트 스파크) 현대차가 19년 만에 광주형 일자리로 미니카를 이전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미니카 선택 폭이 커질 전망이다. 올 하반기에는 기존 경차 시장에서 경쟁했던 모..

캐스퍼 경차 vs 중형차 비교(k3/아반테) [내부링크]

1. 캐스퍼 출시 2021년 9월 14일, 현대자동차의 캐스퍼 소형차를 위한 신차 발표회가 열릴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차의 가격이다. 현대 캐스퍼의 차의 가격은... 기아차 레이의 가격은 얼마입니까? 그건 좀 지..

현대 캐스퍼 엔트리SUV 레이, 모닝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시작이가 돌아왔습니다. 이번 한 주 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마침내, 오랫동안 기다려온 금요일! 너무 맛있었다. 요즘 자동차 공부를 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제가 Genesis와 Sports를 올렸죠?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