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theview의 등록된 링크

 clothevie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7건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가장 큰 고민이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내가 노력해서 적은 글이 생각한 만큼의 결과로 돌아오지는 않아서 실망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끈기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하게 하다보면 어느순간 꿈꾸던 디지털노마드 생활을 가능하게 될 것 입니다.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늘리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간단한 해결 방법 티스토리 백링크 효과 방법 알아보자 다음 키워드 광고 검색어 조회 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법 1. 적절한 광고 배치 광고를 너무 많이 배치하면 독자들의 불만을 살 수 있습니다. 반대로 광고를 너무 적게 배치하면 수익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광고 배치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BTI 유형 16가지 성격 성향 [내부링크]

MBTI는 특정 개성론에 따라 사람들을 16가지 성격 유형으로 분류하는 심리검사입니다. 이 도구는 개인의 인지 방식, 정보 수집 방식, 결정 방식, 생활 방식 등을 바당으로 유형을 분류하고 개인이 선호하는 선호도를 바탕으로 유형을 판단합니다. 이를 통해 자기이해와 직업 선택, 대인관계 등에 활용됩니다. MBTI는 16가지 유형으로 분류되며 이 분류는 4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인식 : 선호 인식 방식에 따라 집중하는 방식을 분류합니다. 이에는 현실적이거나 추상적인 정보를 다루는 방식등이 있습니다. 판단 : 문제 해결 시 선호하는 판단 방식을 분류합니다. 이에는 분석적이거나 감성적인 방식 등이 있습니다. 선호 태도: 선호하는 태도에 따라, 자신의 에너지를 어디에 집중하는지를 분류합니다. 이에는 ..

경산 영남대 카페 OFOR(오폴커피) [내부링크]

오랜만에 경산에서 친구를 만나기로 했는데 어디서 보면 좋을지 생각하다가 영남대 쪽에서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약속을 잡았습니다. 저녁을 먹기 전에 카페를 가기로 해서 경산 영남대 카페 찾아봤는데 OFOR(오폴커피) 있어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영남대 카페 대부분 한 번씩은 다 가본 것 같은데 OFOR Coffee는 처음 들려보는 곳이라서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학교 앞이라서 그런지 주말이 더 한적한 것 같고 주변 가게들도 쉬는 곳들이 꽤 있었습니다. 경산 영남대 카페 오폴커피 내부 인테리어가 엄청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어서 보기 좋았고 분위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사장님도 인상이 너무 좋고 친절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음료를 찾아보지는 않아서 어떤걸 먹으면 좋을지 OFOR(오폴..

시바이누 코인 전망 성장 가능성 [내부링크]

시바이누 코인이란 일본어로 "개를 뜻하는 Shiba lnu(시바이누)"라는 이름을 가진 암호화폐입니다. 시바이누 코인은 2020년에 출시되었으며, 도지코인(Dogecoin)과 유사한 기술적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기존의 암호화폐와는 달리 마케팅 전략으로 인기를 모았습니다. 시바이누 코인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서 운영되며 현재는 거래량과 시가총액이 높은 대표적인 알트코인 중 하나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바이누 코인의 가치 상승 시바이누 코인은 현재 가상자산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3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이는 시바이누 코인이 다양한 사용 사례와 프로젝트에 활용될 가능성이 있고,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시바이누 코인의 활용 법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리플 코인 전망 주목하는 이유 2023년 [내부링크]

2023년 리플 코인 전망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리플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글로벌 결제 및 송금 시장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23년 리플은 다음과 같은 전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채택 확대 리플은 현재 기존 은행이나 금융 기관에서는 다루기 어려운 중소기업이나 해외 송금 등을 보다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이 더욱 인기를 끌며, 2023년에는 더욱 많은 기업과 금융 기관들이 리플의 기술을 채택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휴 확장 리플은 현재 다양한 금융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의 활용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미국 및 유럽의 대형 은행과의 제휴뿐만 아니라, 중국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혈액순환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의 모든 기관과 조직은 혈액순환을 통해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받으며, 동시에 노폐물과 이산화탄소를 배출합니다. 따라서 건강한 혈액순환은 우리 몸의 기능과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서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혈압 상승, 혈전, 경동맥경화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혈액순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이제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1.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베타카로틴은 식물에서 붉은색, 노란색 등을 나타내는 색소로,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고구마에 함유된 베타카..

대구 봉산동 디저트 카페 수플레 맛집 헤이듀 [내부링크]

쉬는 날이라서 고등학교 때 친구와 오랜만에 만나기로 했습니다. 점심을 먹고 마나기로 해서 카페를 갈 생각인데 어디를 가면 좋을지 고민을 했습니다. 대구 봉산동 카페, 대구 봉산동 디저트 카페 찾아보고 했었는데 수플레 맛집 헤이듀 카페를 발견해서 친구한테 공유를 해줬는데 좋다고 해서 같이 가기로 했습니다. 대구 봉산동 디저트 카페 헤이듀 내부는 편하게 쉬었다 가기 좋아 보였습니다. 친구가 오는데 조금 걸린다고 해서 먼저 들어가 있기로 했고 주문은 조금 뒤에 하기로 했습니다. 창가 자리가 괜찮아 보여서 앉았는데 햇빛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와서 조금 더운 것 같아서 옆쪽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처음 들어왔을 때 이렇게 강아지가 공간이 있어서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원래는 포메라니안이 한 마리 있는데 제가 갔는 이날..

대구 내당동 두류역 맛집 명품일등돼지국밥 [내부링크]

대구 내당동에 볼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밥을 먹으려고 인근 밥집을 찾아봤는데 먹을 만한 곳이 없어서 두류역 맛집 검색을 해봤더니 오픈한 지 오래되지 않은 명품일등돼지국밥집이 있어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튀김과 파스타 같은 음식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안 느끼한 음식을 먹고 싶어서 대구 내당동 두류역 맛집 명품일등돼지국밥 집을 찾아와 봤고 국물이 진하고 맛있다는 평이 많은 것 같아서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살코기 순대국밥과 내장국밥 그리고 순대까지 주문을 했습니다. 제일 먼저 기본반찬이 준비되어 나오는데 국밥집은 어디든 비슷한 것 같았습니다. 명품일등돼지국밥집 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국밥이 말아져서 나오는데 따로 달라고 하면 주시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고 주문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시대구 두류동 감삼역 맛집 두툼한 삼겹살 맜있는 고깃집 티그 [내부링크]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랑 같이 저녁을 먹으려고 약속을 잡아둔 상태였는데 친구가 고기를 먹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온다고 해서 대구 두류동에 위치한 감삼역 맛집 찾아봤습니다. 삼겹살 맛있는 고깃집이 몇 군데 있었는데 그중에서 티그라는 곳이 괜찮아 보여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대구 감삼역 인근에 위치해 있는 고깃집 티그. 간판이 특이한 것 같아서 보다가 처음에는 머리를 자르는 곳처럼 보였는데 밑쪽 고기가 말려있는 듯한 모양이 있어서 자세히 보니 고깃집처럼 보였습니다. 친구가 고기 먹고 싶다는 이야기를 해서 오긴 했지만 저는 그전날 고기를 먹어서 그런지 큰 기대 없이 방문했었습니다. 티그 메뉴판에는 고기 종류가 삼겹살, 목살, 항정살 이렇게 3가지가 있었는데 그중에서는 삼겹살이 제일 괜찮을 ..

대구 동성로 떡볶이 무한리필 맛집 가성비 좋은 더마니무 [내부링크]

떡볶이가 먹고 싶어서 단골집을 찾아갔는데 하필 쉬는 날이어서 메뉴를 변경하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친구가 대구 동성로 떡볶이 무한리필 집인 더마니무라는 곳이 생겼다고 해서 궁금하기도 하고 떡볶이를 만들어서 먹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대구 통신골목 인근에 위치한 떡볶이 무한리필 더마니무. 얼마 전에도 이 길을 지나갔었는데 전혀 몰랐고 대박집 2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생긴 지는 얼마 되지 않은 곳인데 친구한테 어떻게 알았는지 물어봤더니 본인도 친구가 가르쳐줬다고 하면서 가성비 좋은 곳이라고 했었습니다. 더마니무 메뉴판은 자리에 놓여 있어서 확인을 해보았는데 왜 가성비가 좋다고 하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무한리필 집이다 보니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었는데 적당해 보였고 추..

경주 황리단길 카페 신상카페 오프라이트 (Off Light) [내부링크]

경주 여행으로 방문을 했는데 조금 새로운 곳을 가보고 싶어서 경주 황리단길 카페 찾아봤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경주 신상카페 오프라이트 (Off Light)라는 곳을 발견해서 바로 가보기로 했습니다. 밥을 먹은 후에 커피를 한잔 먹고 싶은데 경주 황리단길 카페 유명한 곳들은 한 번씩 가봐서 어디를 가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발견한 곳이 오프라이트 (Off Light)인데 에스프레소바 같은 느낌이라서 더 가보고 싶어진 곳입니다. 경주 신상카페 오프라이트 내부 인테리어는 펍 같은 느낌이었고 조금 어둡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직 가오픈 중이라서 조명 등 변화할 수 있다고 사장님이 말씀해 주셨고 몇 마디 이야기를 해보았는데 너무 친절하시고 좋으신 분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프라이트 (Off Light..

대구 동성로 스테이크 파스타 맛집 레스팅07 [내부링크]

요즘 들어 입맛이 별로 없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먹을만한 음식이 뭐가 있을지 고민하면서 대구 동성로 스테이크, 파스타 맛집 등을 찾아봤습니다. 시내에서 보기로 해서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음식집으로 알아봤는데 레스팅07이라는 곳이 있었고 원래부터 유명한 곳이었는데 나중에 가봐야지 하면서 잊혔었는데 이번에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레스팅07(resting07)은 대구 동성로 스테이크 파스타 맛집으로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들 아는 곳입니다. 후기도 많고 평이 좋아서 기대하고 방문을 해었습니다. 내부는 원형테이블, 사각테이블, 룸 형식으로 되어 있었고 가구, 인테리어 분위기가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창가 자리를 앉으려고 하다가 룸이 단독 공간이라 편할 것 같아서 그쪽으로 앉았습니다. 앉는 ..

1종 보통 운전면허 갱신 발급 방법(온라인, 신체검사, 경찰서) [내부링크]

1종 보통 운전면허를 딴지가 얼마 안 된듯한데 어느샌가 갱신을 해야 할 때가 와서 운전면허 갱신 발급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2종 운전면허 같은 경우에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갱신 신청을 할 수 있지만 1종 운전면허 같은 경우에는 신체검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조금의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제일 먼저 알아야 할 것이 1종 보통 운전면허 갱신 발급 방법과 준비물인데 그렇게 어려운 것들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있어야 하는 것이 증명사진인데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컬러 사진으로 규격은 3.5cm x 4.5cm 2매가 필요합니다. 면허시험장에서도 증명사진 촬영이 가능하진 마음에 드는 사진이 나올 수 없기 때문에 사진관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셀프로 촬영이 가능하신 분들은 직접 찍어서 인..

경산 카페 브런치 맛집 분위기 좋은 시월호두 [내부링크]

오늘은 중학교, 고등학교 같이 나온 친구와 오랜만에 만나기로 한 날입니다. 원래는 저녁에 만나서 밥을 한 끼 먹기로 했었는데 다른 일이 생겨서 시간을 변경했고 오전으로 약속을 잡았습니다. 밥을 먹기에는 어중간한 시간이라서 경산 카페 브런치 맛집 찾아봤고 친구랑 공유를 정보를 공유하면서 시월호두 카페를 가기로 정했습니다. 경산 카페 시월호두 내부 인테리어는 깔끔하면서 우드가구들이 있었는데 편안한 분위기를 내는 것 같았고 거울, 접시, 찻잔 등 소품들과 식물들을 과하지 않고 적절한 위치에 잘 배치되어 있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밖에 날씨가 엄청 추웠는데 안은 분위기만큼이나 따뜻했습니다. 검색으로 경산 카페를 찾아봤을 때 시월호두는 브런치 맛집이라는 분들이 많아서 기대하고 들려봤었습니다. 시월호두 메뉴판을 잠시..

경산 사동 카페 대형 베이커리 카페 평산 [내부링크]

오늘은 쉬는 날이라서 부모님이랑 같이 식사를 마친 뒤에 경산 사동 카페 갈만한 곳을 찾아봤는데 대형 베이커리 카페 평산이라는 곳이 있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여기 위치에 마고플레인이라는 곳이 예전에 몇 번 온 적이 있었는데 이렇게 카페 평산으로 바뀌었는지는 몰랐습니다. 경산 사동 카페 평산 대형 카페답게 주차장도 넓고 이용하기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일 이었는데도 찾는 손님들이 많아서 그런지 주차되어 있는 차들도 엄청 많았습니다. 친구도 카페평산 가봤는데 뷰도 괜찮고 마음에 든다고 해서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카페 평산을 찾는 손님들이 가장 많이 사진을 찍는 곳이 입구인데 여기가 포토존 같았습니다. 이날은 비가 오는 날이라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은 없었는데 마침 그쳐서 부모님이랑 저랑 ..

경주 황리단길 맛집 화덕피자 맛있는 곳 황리화덕가 [내부링크]

경주 여행으로 들렸다가 며칠 있으면서 다양한 곳을 많이 가봤는데 여행으로 오기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어디에서 저녁을 먹으면 좋을지 생각하다가 친구한테 물어봤는데 경주 황리단길 맛집 황리화덕가 추천을 해줬습니다. 피자를 평소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다른 곳을 가려고 생각했었는데 화덕피자라서 맛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황리화덕가 외관 부터가 이쁘고 조명 때문인지 먼가 따뜻한 느낌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경주는 대부분의 건물이 한옥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너무 보기 좋은 것 같고 높은 거물들도 별로 없고 넓게 펼쳐진 풍경과 맑은 공기를 마시니까 힐링돼서 좋은 것 같습니다. 황리화덕가 내부는 4인테이블 2인테이블 등으로 나누어져 있었고 내부가 ..

경주 황리단길 카페 에스프레소바 언커먼로스터리 [내부링크]

여행을 왔는데 커피를 좋아하는 나에게 경주에 살고 있는 친구가 추천해줘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카페 에스프레소바 언커먼로스터리라는 곳인데 후기가 좋아서 커피 맛이 어떨지 기대가 됐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카페 유명한 곳은 대부분 가본 것 같은데 에스프레소바가 없어서 아쉽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새롭게 오픈한 곳들이 있어서 좋고 언커먼로스터리 특이하게 주문을 하면 탄산수를 같이 가져다주시는데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언커먼로스터리 다양한 에스프레소 종류가 있었는데 평소에 좋아하는 스트라바짜토 그리고 피에노를 주문했습니다. 원두자체가 산미가 조금 있는 편이었는데 먹기 부담스러운 정도는 아니었고 맛있었습니다. sns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에스프레소를 먹은 뒤 잔..

부산 남포동 맛집 숨은 밥집 오겡끼카레 [내부링크]

일이 있어서 부산에 들렀다가 일정을 마치고 카페를 가려고 했었는데 찾아봤던 곳이 휴무라서 아쉽게 가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먹을만한 음식을 찾아보다가 부산 남포동 맛집 숨은 밥집 오겡끼카레라는 곳을 알게 됐는데 타코야끼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해서 궁금해졌고 이색체험하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여행으로 부산을 많이 와봤고 남포동도 자주 오는 곳이라서 아는 곳들이 많은 편인데 이렇게 숨은 밥집이 있을지 몰랐습니다. 이 길도 별생각없이 지나가곤 했었는데 등잔밑이 어둡다고 대부분 옷집들이 밀집되어 있어서 여기에 음식집이 있을 거라 생각을 못했습니다. 부산 남포동 맛집 숨은 밥집 오겡끼카레 2층에 있었고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곳 같았습니다. 내부가 특이하게 꾸며져 ..

대구 카페 수제 케이크 맛집 사계케이크 [내부링크]

어릴 때부터 친했던 친구가 오랫동안 타 지역에서 일을 했는데 이번에 직장을 퇴사를 하고 대구로 내려온다고 해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오후까지 일정이 있었는데 취소가 돼서 조금 빨리 만날 수 있게 됐고 대구역에서 보기로 했습니다. 친구가 오기 전에 미리 대구 카페. 밥집 등을 찾아봤었는데 밥은 아직 생각이 없다고 해서 근처에 수제 케이크 맛집 사계케이크 카페를 가보기로 했습니다. 대구 칠성동에 위치한 카페로 대구역 인근에 있어서 찾기 쉬웠고 대구 카페 수제 케이크 맛집 사계케이크 검색으로 찾아봤을 때 후기가 좋아서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동성로는 그래도 자주 들리는 편인데 이쪽으로는 올 일이 잘 없어서 몰랐는데 근처에 새롭게 생긴 카페들이 몇 군데 있어서 다음에 가볼 생각입니다. 사계케이크 내부는 전체..

대구 소곱창 대창 맛집 율하 황소돌곱창 [내부링크]

한동안 밀린 일이 많아서 바쁘게 생활을 하다 보니 피로가 몰려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말이라서 집에서 쉬려고 생각했었는데 대부분 밖에서 밥을 먹고 집으로 들어오다 보니 냉장고가 텅텅 비어 있어서 먹을 만한 게 없었습니다. 점심은 간단하게 해결했지만 저녁은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어서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대구 소곱창 대창 맛집 율하 황소돌곱창 집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율하에 위치한 황소돌곱창 예전부터 가끔 생각날 때마다 들려서 먹는 곳인데 개인적으로 대구 소곱창 대창 맛집이라고 생각하는 곳입니다. 인근에서 알만한 사람들은 다들 아는 곳으로 저녁 시간대부터는 손님들이 많아서 웨이팅을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저는 조금 이른 시간에 갔습니다. 이미 먼저 오신 손님들이 꽤 있었고 테이블이 몇 자리 없어서 편..

부산 서면 초밥 맛집 가볼 만한 곳 사심초밥 [내부링크]

부산 여행으로 편한 시간을 보냈는데 그래서 그런지 일상으로 복귀를 하니 적응하기가 조금 힘든 것 같습니다. 여행을 다녀와서 음식집과 카페들을 정리해서 적어뒀는데 생각보다 기억에 남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부산 서면 초밥 맛집 사심초밥인데 후기를 보고 찾아갔다가 만족했던 곳입니다. 원래는 다른 음식집을 먼저 예약해놓은 상태였는데 사정상 오픈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해서 인근에 위치한 밥집을 찾아보다가 부산 서면 초밥 맛집 사심초밥 발견했었습니다. 외관은 이렇게 있었고 앞쪽에 있는 수족관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었는데 물고기들 헤엄도 잘 치고 건강해 보였습니다. 사심초밥 입구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 바 테이블이고 옆쪽에 테이블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내부가 조금 작다는 생각이 들었는..

부산 전포동 문현동 카페 그레이풀 (Gray Pool) [내부링크]

부산 서면을 가서 향수 공방을 들렸다가 이곳저곳을 다니면서 구경하고 점점 배가 고파지는 것 같아서 파스타와 리소토를 먹었습니다. 배도 부르고 다리도 조금 무거운 느낌이라서 근처에 위치한 부산 전포동 문현동 카페를 찾아봤는데 그레이풀 (Grat Pool)이라는 곳이 있었습니다. 시그니처 음료가 맛있어 보여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부산 전포동 문현동 카페 그레이풀 (Gray Pool) 처음에는 신상 카페로 알고 갔었는데 알고 보니 오픈한 지 1년 조금 넘은 것 같았습니다. 그레이풀 카페 평이 좋아서 어떨지 궁금했고 평일이라서 그런지 길 자체가 조금 조용한 느낌이라서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카페 내부에는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테이블, 조명, 소품 등 인테리어가 잘 꾸며져 있어서..

부산 광안리 카페 오션뷰 좋은 곳 에쏘 [내부링크]

요즘 들어서 조금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휴가로 부산여행을 갔습니다. 날이 더 추워지기 전에 바다를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숙소를 광안리 쪽으로 잡고 근처에 맛집을 찾아가 봤는데 생각보다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부산 광안리 카페 검색해봤는데 괜찮은 곳들이 많아서 이번에는 기대하고 들려봤습니다. 부산 광안리 카페 에쏘는 2층에 위치해 있었는데 광안리 바다 오션뷰가 좋은 곳으로 유명해서 가보고 싶었던 곳 입니다. 처음에는 아무 생각 없이 걸어가다가 카페를 발견 못하고 지나쳤다가 위치를 확인 후에 찾았습니다. 입구에서 sns에 올릴만한 사진을 찍어봤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이 다들 보셔서 조금 민망했던 것 같습니다. 부산은 그래도 자주 오는편이라서 오션뷰 ..

대구 대명동 카페 커피 맛집 버틀러 에스프레소바 [내부링크]

일을 마치고 밥을 먹으러 가려고 했었는데 아직 오픈전이라 잠시 들릴만한 대구 대명동 카페 찾아봤습니다. 요즘 에스프레소바 가는 걸 좋아하는데 마침 근처에 버틀러 카페가 있어서 가보았습니다. 버틀러 에스프레소바 커피 맛집으로 알만한 분들은 다들 아는 곳인데 내부 인테리어가 너무 좋았습니다. 우드 하면서 따뜻한 분위기의 카페 편하게 쉬었다 가기 좋은 곳 같았습니다. 앞에 먼저 주문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잠시 내부를 구경했었는데 레트로 한 분위기가 감성 있고 보기 좋아서 우리 집도 이렇게 한번 꾸며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대구 대명동 카페 버틀러 에스프레소바 메뉴는 커피가 베이스로 된 음료만 있는데 그중에서 뭘 먹어볼지 고민하다가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그렇게 진한 라떼는 아니었는데 호불호 없이 마시기 좋..

대구 캠핑 야외바베큐 맛있는 무한리필 고깃집 몬스터캠핑 [내부링크]

일을 마치고 밥을 먹으려고 인근에 괜찮은 음식집을 찾아보다가 야외바베큐 해 먹을 수 있다는 곳이 있어서 가보기로 했었습니다. 대구 캠핑 분위기의 무한리필 고깃집으로 몬스터캠핑이라는 곳인데 남산역, 계대 인근에 위치해있어서 찾기 쉬웠고 알만한 분들은 다들 아는 곳이라서 찾는 손님들도 많은 것 같았습니다. 몬스터캠핑 특이하게 새차장을 운영하는 곳인데 저녁에만 고깃집으로 변하는 곳입니다. 요즘 친구들과 여행 이야기를 하면서 놀러 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고 글램핑 같은 곳에서 뭐든 구워서 먹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대구 캠핑 분위기로 야외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게 너무 좋고 기대를 했었습니다. 몬스터캠핑 메뉴판은 자리를 잡으면 직원분이 가져다주시는데 다양한 고기와 사이드 메뉴가 있고 세트, 무..

밀푀유나베 만들기 제로투 소주 토닉워터 조합 [내부링크]

주말에는 대부분 밖에서 밥을 먹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상하게 집에서 먹고 싶은 날이 가끔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메뉴를 만들어서 먹으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국물이 있는 음식들 중에서 고민을 하다가 밀푀유나베 만들기 쉽고 한잔하면서 먹기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원래는 밀푀유나베를 만들어서 먹을 때 소고기를 사용해서 먹는데 친구가 우겹살로 해 먹어 봤는데 괜찮다고 말을 해서 마침 집에 사놓은 게 있어서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기본적인 재료는 배추, 깻잎, 숙주,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청경채, 미나리 등이 있고 육수는 무, 대파, 양파, 다시팩, 표고버섯, 쯔유, 간장, 쯔유, 후추 등으로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거라 생각보다 밀푀유나베 만들기 쉬운 것 같습니다. ..

부산 남포동 무한리필 훠궈 맛집 마라쿵젠 [내부링크]

부산을 가면 항상 들리는 곳이 남포동인 것 같습니다. 떡볶이, 김밥, 어묵, 만두, 파전, 호떡 등 맛있는 길거리 음식도 많아서 좋고 자갈치에서 회도 사서 먹기 편해서 자주 가는 곳입니다. 이번에는 평소와 다른 음식이 먹고 싶어서 지금까지 가보지 않았던 음식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부산 남포동 위주로 찾아봤는데 무한리필 훠궈 맛집 있다고 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마라쿵젠이라는 곳인데 그전에 지나가면서 본 적이 있던 곳이었습니다. 실제로 나중에 한번 가보려고 생각을 했던 곳이었는데 이번에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각종 야채, 면, 버섯. 어묵, 유부, 꼬지 등 다양한 종류들이 있고 옆쪽에는 소스들이 있어서 취향별로 만들면 됩니다. 그리고 뒤쪽에는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가 비치되어 있는데 무한리필로 이용이 가..

부산 남포동 맛집 데이트 장소로 좋은 곳 디네트 [내부링크]

어느 지역으로 여행을 가도 가장 먼저 찾아보는 곳은 맛집인 것 같습니다. 여행으로 가장 자주 가는 곳이 부산인 것 같은데 언제 들려도 좋은 것 같고 늘 설레는 기분입니다. 남자 친구와 부산 여행으로 가볼 만한 음식집을 찾아봤는데 남포동 맛집으로 오픈한 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음식집으로 디네트 후기가 괜찮아서 들려보기로 했었습니다. 부산에 처음 도착했을 때 밥을 먹지 않은 상태라서 가장 먼저 들렸던 곳이 디네트였습니다. 오픈한 지 오래되지 않은 시간이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고 내부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에 가구는 우드로 편안한 느낌이 나는 곳이었고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부산 남포동 맛집 디네트 메뉴판은 손글씨로 되어있었는데 글씨체가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부산 전포동 카페 베이글 맛집 온타임 [내부링크]

일에 너무 지친 것 같아서 부산으로 짧은 여행을 갔는데 오랜만에 와서 그런지 또 새로운 느낌이었고 없어진 곳들도 많고 새롭게 생긴 곳도 많았습니다. 서면을 들렸다가 밥을 먹고 핫한 카페들 찾아봤는데 부산 전포동 카페 중에 베이글 맛집 온타임이라는 곳이 있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평소에 베이글을 좋아해서 기대하고 들려봤습니다. 그렇게 늦은 시간도 아니었는데 부산 전포동 카페 베이글 맛집 답게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솔드아웃인 베이글도 있었습니다. 다양한 종류가 있었는데 하나씩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그전에 밥을 너무 많이 먹어서 2개만 골라봤습니다. 소금 베이글, 바질 베이글로 선택을 했는데 보기만 해도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베이글을 고르고 같이 먹을 음료는 어떤 게 좋을지 고민했었는데 커피가..

대구 상인동 이자카야 꼬치 맛집 토리아에즈 [내부링크]

바쁜 하루를 보내면서 일을 하고 마쳤더니 배가 고파서 밥을 먹으려고 괜찮은 곳을 찾아봤습니다. 처음에는 닭갈비를 먹으러 가려고 생각했었는데 갑자기 꼬치 종류가 먹고 싶어 져서 대구 상인동 이자카야 꼬치 맛집 알아봤는데 토리아에즈 맛있다는 평이 많아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대구 상인동 이자카야 토리아에즈 내부 전체적인 조명, 소품 등으로 잘 꾸며져 있는데 인테리어 분위기가 너무 좋은 것 같았습니다. 자리는 기본 테이블, 바 테이블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오픈 키친이라서 바에서는 조리하는 모습을 바로 볼 수 있어서 바에 앉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토리아에즈 꼬치 종류로는 말이, 육류, 닭, 국물, 야채, 밥, 어패류 등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옆쪽에 종이가 있어서 주문하고 싶은 메뉴를 적..

추석 인사말 좋은 글귀 60가지 모음 [내부링크]

즐거운 한가위가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시장을 다녀왔었는데 추석맞이로 장을 보시는 분들이 엄청 많았고 벌써부터 명절 분위기가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주변에 있는 가족, 친구, 동료 등 고마웠던 분들에게 추석 인사말 좋은 글귀 덕담 한마디 보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봤는데 괜찮은 문구들이 많아서 추천드립니다. 추석 인사말 좋은 글귀 60가지 모음 알아보자. 추석 인사말 좋은 글귀 1~20가지 모음 1. 민족의 대명절 추석, 밝은 보름달을 벗 삼아 정겨움이 가득 넘쳐나는 한가위가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2. 즐거운 추석 한가위 명절이 보내시길 바라고 하시는 모든 일에 풍성한 수확을 기원합니다. 3. 즐거운 명절 추석, 집안 두루 평안하시고 행복이 깃드시기를 바라며, 풍요로운 한가위에 가족들..

대구 카페 유럽 감성 카페테리아 릴 [내부링크]

대구 카페 가볼 만한 곳으로 유럽 감성이 느껴지는 카페테리아 릴. 그전부터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항상 손님이 많아서 웨이팅을 해야 하는 게 싫어서 못 가봤었는데 지나가는 길에 봤더니 자리가 남아있어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카페테리아 릴 야외 테이블이 비치되어있는데 날이 좋아서 그런지 손님들이 이용하고 있어서 저는 실내를 이용했었습니다. 대구 카페 카페테리아 릴 외관, 실내 인테리어 분위기가 유럽 감성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었고 각종 소품들을 잘 활용해서 꾸며져 있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내부가 생각보다는 넓지 않아서 잠깐 쉬었다 가기 좋은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던 곳입니다. 과한 듯 과하지 않은 인테리어 이뻐 보여서 찍어봤었는데 잘 나온 것 같..

대구 종로 카페 라떼 맛있는 곳 이씨씨커피 (ecc coffee) [내부링크]

대구 동성로에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다가 오랜만에 쇼핑도 하고 파스타에 리조또를 먹은 뒤에 이곳저곳 구경을 했습니다. 돌아다녀서 그런지 목이 말라서 대구 종로 카페 찾아봤는데 이씨씨커피 (ecc coffee) 나오길래 안 간 지 오래된 것 같아서 오랜만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대구에서 카페 투어나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가본 곳이 이씨씨커피인 것 같은데 커피 자체가 맛있고 분위기도 괜찮은 곳 같습니다. 저도 전에는 자주 왔었는데 요즘은 신상 카페를 많이 가다 보니 조금씩 잊혔다가 가끔 이렇게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구 종로 카페 이씨씨커피 외관부터가 인테리어가 너무 이쁘고 내부도 깔끔해서 좋습니다. 1, 2층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자리도 생각보다 많고 우드 하면서 편안한 분위기라서 쉬었다 ..

대구 디저트 카페 까눌레 맛집 아티세리 [내부링크]

대구 대명동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 아티세리 까눌레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 있다고 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원래 오전에 가려고 했었는데 일정이 있어서 오후에 방문을 했더니 자리가 없어서 잠시 웨이팅을 했었습니다. 대구 디저트 카페 아티세리 내부 인테리어 분위기가 좋았고 조명, 소품 등 잘 활용해서 꾸며져 있었던 것 같습니다. 기다리다가 자리가 나서 앉을 수 있었고 짐을 먼저 두고 카운터로 이동을 했었습니다. 아티세리 카페 까눌레 맛집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기대하고 갔었는데 너무 늦게 온 건지 이미 다 팔리고 한 종류만 남아있어서 아쉬웠는데 안 먹어볼 수 없기에 망고코코넛 까눌레와 아메리카노 주문을 했습니다. 까눌레는 바닐라빈, 솔티카라멜, 발로나초코, 망고코코넛, 얼그레이, 제주말차 이렇게 6가지 맛이..

대구 감삼동 카페 소금빵(시오빵) 맛있는 곳 엠티지 [내부링크]

오전까지만 일을 하고 일정이 마무리돼서 조금 늦은 점심을 먹은 뒤에 커피를 마시고 싶어서 대구 감삼동 카페 찾아봤는데 엠티지 카페 소금빵(시오빵)이 맛있다고 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갑자기 소금빵(시오빵)에 빠져서 카페나 빵집을 가면 항상 사서 먹는데 확실히 만드는 곳마다 맛이 달라서 비교하면서 먹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대구 감삼동 카페 엠티지 내부는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었고 빈티지한 느낌이 있는 인테리어 분위기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1, 2층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둘러봤는데 2층에 손님들이 꽤 많이 있었지만 조금 어둡고 조용한 느낌이라서 1층으로 내려왔고 편해보이는 자리로 앉았습니다. 오전에 끝내야하는 일이 있어서 커피를 못 마셨더니 먹고 싶어서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대..

대구 감삼동 맛집 눈꽃 삼겹살 맛있는 곳 눈꽃을 나누다 [내부링크]

일을 마치고 저녁을 먹으려고 메뉴를 고민했었는데 갑자기 고기가 먹고 싶어 져서 대구 감삼동 맛집 찾아보다가 예전에 눈꽃을 나누다 가본 적 있었는데 눈꽃 삼겹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오랜만에 먹고 싶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항상 손님이 많은 곳이라서 웨이팅을 해야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다행히 두 자리가 남아있어서 편한 곳으로 골라 앉았습니다. 눈꽃을 나누다 메인 고기는 역시 눈꽃 삼겹살인데 촘촘하게 칼집이 들어가 있어서 구워질수록 펼쳐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인분을 주문했었는데 고기 질도 좋아 보이고 크기도 커서 2명이서 먹기에 적당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처음에는 직원분이 고기를 맛있게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대구 감삼동 맛집 눈꽃을 나누다 처음 찾는..

대구 방촌동 카페 디저트 맛집 레커커피 [내부링크]

방촌동에 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커피 한잔을 하고 가려고 방촌동 카페 찾아봤는데 레커커피 가격대비 음료, 디저트 맛집이라는 분들이 많아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카페를 진짜 많이 다니는 편인데 대구 방촌동 카페는 별로 와본적이 없는 것 같고 찾아봤을 때 주변에 카페들이 많이 있는 곳은 아니였고 그 중에 괜찮은 곳이 몇군대 있었는데 레커커피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레커커피 내부 크기는 적당한 편이였고 손님들이 많아서 웨이팅을 해야하나 싶었는데 다행이 한자리가 남아있어서 앉을 수 있었고 혹시 모르기때문에 가방부터 자리에 두고 주문을 하려고 카운터로 갔습니다. 대구 방촌동 카페 레커커피 특이하게 화분케이크를 팔고 있었는데 알고 갔던건 아니고 다른 테이블에 다들 올려져있어서 사장님에게 물어봤는데 케이크라..

대구 상인동 맛집 분위기 좋은 와인집 앙구르 [내부링크]

일을 마치고 남자 친구와 만나기로 했었는데 일정이 생각보다 늦게 끝이 나서 원래 가려고 예약해두었던 음식집을 취소하고 다른 곳으로 알아봤었는데 대구 상인동 맛집으로 분위기 좋은 와인집이 있다고 해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앙구르라는 곳인데 이름부터가 특이했고 아직 생긴 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곳이었는데 찾으시는 손님들은 많은 것 같았습니다. 앙구르 내부가 넓지는 않았고 원형 테이블, 바 테이블 이렇게 배치되어 있어서 저는 바에 앉아서 주문을 했었습니다. 가기 전에 후기를 찾아봤는데 문어 감자요리 드시는 분들이 많아서 골라봤고 토마토 크림치즈 브루스케타는 와인이랑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오픈 키친으로 되어있어서 요리하는 과정을 볼 수 있는 것도 괜찮았고 음식 맛도 좋았습니다. 과일을 안주로 판매하는..

부산 광안리 수제쿠키 맛집 마이페이보릿쿠키 [내부링크]

일 때문에 부산에 잠시 들렸다가 원래는 다시 돌아가려고 했었는데 일정 변경으로 하루를 더 있게 되어서 급하게 숙소를 예약하고 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숙소에 들어가려고 하는데 근처에 광안리 수제 쿠키 맛집 마이페이보릿쿠기 있다고 해서 가보기로 했습니다. 부산 광안리 수제쿠키 맛집 마이페이보릿쿠키 외관부터 잘 꾸며져 있었고 분위기가 괜찮았습니다. 오고 나서 생각이 났는데 예전에 전포에서 마이페이보릿쿠키 먹어본 적이 있는 것 같아서 사진첩을 찾아봤더니 같은 곳이었고 현재는 광안리 쪽만 운영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맛있어 보이는 수제쿠키들이 많이 있었고 피칸 코코넛, 다크 초코, 레드벨벳, 말차 등 다양한 종류가 있었는데 뭘 먹으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레드벨벳, 말차 크림, 다크초코가 맛있어 보여서..

대구 크로플 맛집 편안했던 카페티엠포 [내부링크]

주말이라서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다가 동대구에 있는 신세계백화점을 잠시 들려서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하고 근처에 고기 굽는 남자에서 밥을 먹었습니다. 배가 엄청 불렀는데 디저트 배는 따로 있기 때문에 주변에 괜찮은 카페를 찾아봤고 카페티엠포 대구 크로플 맛집으로 평이 괜찮은 것 같아서 들려봤습니다. 카페티엠포를 찾아가는 길에 다른 가게들도 봤었는데 몰랐던 카페들이 생각보다 많이 생긴 것 같았습니다. 예전에는 동대구 쪽에 있는 카페들을 투어 하면서 다닌 적도 있었지만 요즘은 이쪽으로 올 일이 별로 없어서 못 와봤는데 바뀐 곳이 많아서 다음 주말이나 쉬는 날에 다시 들려볼 생각입니다. 카페티엠포 들어가서 바로 주 문부 터하려고 카운터로 갔었는데 다양한 메뉴들이 많았습니다. 대구 크로플 맛집답게 사진으로 부착되..

대구 반월당 카페 라떼 맛집 롤러커피 (ROLLERCOFFEE) [내부링크]

오랜만에 들린 대구 반월당 카페 롤러커피 (ROLLERCOFFEE) 라떼 맛집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곳이고 핫플이라서 항상 손님들이 많은 곳입니다. 가끔 반월당 근처에 들리면 커피를 먹기 위해서 들리는데 가격대도 착하고 맛도 괜찮아서 꾸준히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역시나 롤러커피 손님들이 많이 있었고 1, 2층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편한 곳을 찾아 앉으면 되는데 대부분 2층은 잘 이용하지 않는 것 같았고 1층 자리가 인기가 많았습니다. 마침 나가시는 분이 있어서 자리를 잡고 앉을 수 있었고 라떼, 아메리카노 이렇게 주문을 했습니다. 대구 반월당 카페 찾는 곳 중에서 가장 부담없이 먹기 좋은 아메리카노를 파는 곳이 롤러커피인 것 같습니다. 산미가 적으면서 탄맛도 강하지 않아서 먹기 좋고 가격대도 저렴해서 ..

계란 맛있게 삶는 법 계란찜기 테스트 [내부링크]

주말이라서 친구 집에서 밥을 먹으려고 들려서 이야기도 많이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면서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다가 요즘 친구가 식단을 조절해서 게란을 자주 먹는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계란 맛있게 삶는 법을 알려준다면서 꺼내든 게 바로 계란찜기였습니다. 계란찜기로 삶아서 먹으니까 실패 없이 먹을 수 있다고하면서 2개 있는데 한 개를 선물로 줘서 받아 왔습니다. 평소에 계란을 구워서는 자주 먹지만 삶아서 먹는 경우가 별로 없는데 이렇게 찜기가 생겨서 한번 만들어 먹어보려고 냉장고를 열었는데 계란이 몇 개 없어서 마트를 다녀왔습니다. 마트에 들려서 간단하게 먹거리를 사고 마침 계란을 행사하고 있어서 구매를 했습니다. 요즘 계란 값이 많이 올라서 마트마다 확실하게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은데 저렴하게 구매..

대구 내당동 카페 분위기 좋은 메종드림 [내부링크]

집에서 음식을 많이 안 해 먹어서 그런지 냉장고가 너무 빈 것 같아서 장을 보려고 오랜만에 내당동 홈플러스를 들려봤습니다. 고기, 야채, 과일 등 구매를 하고 집으로 갈 생각이었는데 목도 마르고 커피를 먹고 싶어서 인근에 위치한 대구 내당동 카페를 찾아봤는데 메종드림이라는 곳이 있어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대구 내당동 카페 메종드림 내부가 생각보다는 넓은 편이었던 것 같고 화이트와 우드로 인테리어가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식물과 각종 소품들도 활용을 잘한 것 같았고 넓은 창으로 들어오는 빛도 좋아서 카페 내부 분위기가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잠시 둘러보다가 창가 자리에 짐을 두고 주문을 하러 갔습니다. 메종드림 카페 다양한 음료 메뉴들이 있었는데 일단 커피가 가장 먹고 싶어서 아메리카노를 주..

부산 애플파이 맛집 광복롯데백화점 카페 레드애플 [내부링크]

부산에 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중간에 잠시 시간이 남아서 광복롯데백화점을 들려서 구경을 했었는데 다양한 구경거리 먹거리들도 많았습니다. 밥을 먹기에는 시간이 조금 부족한 것 같아서 포장해서 먹을 만한 곳을 찾아보다가 레드애플 카페 애플파이 맛집 있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부산 광복롯데백화점 레드애플 처음 가봤는데 애플파이 맛집답게 다양한 맛들이 준비되어 있었고 포장을 해서 가지고 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애플파이, 크로플, 음료 등을 판매하지만 파이가 가장 잘 나가는 메뉴인 것 같아서 저도 몇 가지 골라서 주문을 했습니다. 레드애플 카페 애플파이 종류는 오리지널, 바닐라, 우유 크림, 초코크림, 레인보우 쇼콜라 이렇게 5가지가 있었는데 바닐라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바닐라를 제외한 4가지로..

대구 교동 맛집 짜장면 2000원, 짬뽕 3500원 가성비 좋은 만리장성 [내부링크]

볼일이 있어서 시청을 잠시 들렸다가 늘 가단 식당 말고 다른 곳에서 밥을 먹고 싶어서 인근에 위치한 대구 교동 맛집 찾아봤는데 가성비 좋은 중국집이 있다고 해서 알아봤습니다. 점점 물가가 올라가면서 음식값도 많이 올랐는데 짜장면 2000원, 짬뽕 3500원에 판매하고 있다는 곳이 있어서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진짜 알만한 사람들만 아는 대구 교동 맛집 만리장성. 교동에있는 음식집들을 꽤 많이 가봐서 아는 곳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가성비 좋은 중국집이 있는걸 왜 이제야 알았는지 모르겠습니다. 내부가 좁은 편이고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있지만 손님들이 가장 많이 주문하는 대표 메뉴 짜장면, 짬뽕, 우동, 탕수육은 이렇게 따로 가격표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눈에 확 들어오고 ..

부산 카페 추천 남포동 깡통시장 바리스타 PTG [내부링크]

오랜만에 들린 부산 바다도 보고 맛집도 들렸다가 남포동을 구경했는데 안 온 지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새롭게 오픈한 가게들도 있고 없어진 곳도 꽤 많았습니다. 이곳저곳 구경도 하다가 블라우스 이쁜 게 있어서 구매를 하고 했었는데 목이 말라서 근처에 카페를 생각해보다가 예전에 가보았던 남포동 카페 깡통시장 바리스타 PTG 들려봤습니다. 깡통시장 바리스타 PTG 다양한 종류의 원두를 맛볼 수 있는 카페인데 예가체프, 브라질, 온두리스, 만델링, 시다모, 과테말라, 콜롬비아, 케냐 등이 있는데 거기에 원하는 원두를 고르면 바로 뽑아서 주시는데 골라먹는 재미가 있고 좋습니다. 저는 시다모, 온두리스를 골랐었는데 온두리스가 다 떨어져서 할 수 없이 과테말라로 주문을 했습니다. 시다모는 예가체프보다는 조금 진한 느낌..

설빙 추천 빙수 블루베리 치즈 설빙 [내부링크]

평일이지만 어린이날은 빨간 날이라 쉬는데 어디를 가보면 좋을지 고민을 하다가 대구 두류공원 야외음악당에 잠시 피크닉을 갔습니다. 가족과 함께 오신 분들도 많이 있었고 연인, 친구, 학생 등 엄청 많아서 북적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보는 게 오랜만인데 보기 좋았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서 피크닉하기 좋았고 시내 쪽으로 이동을 해서 카페를 가려고 했었는데 웨이팅이 있어서 다른 곳을 생각하다가 설빙을 가보기로 했었습니다. 어린이날이고 다들 쉬는 날이라서 그런지 설빙도 손님들이 엄청 많이 있었고 한자리도 없어서 웨이팅을 해야 할 것 같았는데 다행히 마침 일어나시는 분들이 있어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설빙을 오랜만에 오는 것 같은데 인절미, 녹차, 치즈, 메론 등 다양한 종류들이 많이 있고 다 좋..

경산 임당 카페 편안한 휴식처 코지커피스탠드 (COZY COFFEE STAND) [내부링크]

경산 임당 카페 가볼만한 곳 코지커피스탠드 (COZY COFFEE STAND). 예전에는 근처에 볼일이 있으면 잠깐 들렸다가 커피 한잔 먹고 가곤 했던 곳인데 안 온 지 오래돼서 얼마나 변했을지 궁금해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근처에 홈플러스가 있는데 살게 있어서 갔다가 코지커피스탠드 들려봤는데 생각보다 달라진 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임당역 인근에 있어서 찾기 쉽고 알만한 분들은 다들 아는 곳이라서 손님들이 꽤 있었는데 편한 자리가 남아있었서 다행이었고 코지커피스탠드 커피가 괜찮은데 오기 전에 마셔서 라떼 종류를 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마침 코지 라떼 있어서 골랐고 상큼하게 먹을 수 있는 히비스커스 베리 에이드도 주문을 했습니다. 경산 임당 카페 코지커피스탠드 시그니처 음료인 코지 라..

대구 교동 술집 숨은 맛집 도희 [내부링크]

일요일이라서 남자 친구와 데이트를 하면서 점심은 간단하게 먹고 카페를 들렸다가 저녁을 먹으려고 하는데 늘 가던 곳 말고 다른 곳이 가고 싶어서 숨은 맛집 찾아보다가 대구 교동 술집 도희 생긴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맛있다는 후기가 많아서 궁금해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대구 교동 술집 도희 처음 와보는데 외부, 내부 테이블이 비치되어 있었고 크진않았지만 인테리어 분위기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음식은 베스트 메뉴들로 시켜봤는데 도희파스타, 라구볼로네제파스타(리조또), 코코넛 새우튀김(10개), 콜라 이렇게 주문을 했었습니다. 도희 주문한 음식들이 나오기전에 이렇게 웰컴 주는 주는데 입맛 돋우기에 좋고 간단하게 먹기에 좋았습니다. 일단 처음이 마음에 들어서 다음 나올 음식들이 기대가 됐었고 남자 친구와 잠시..

대구 종로 맛집 가성비 좋은 술집 역전할머니맥주 [내부링크]

동성로에서 밥을 먹고 교동에서 카페를 갔다가 저녁에 간단하게 시원한 맥주 한잔을 하고 싶어서 갈만한 곳이 어디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대구 종로 맛집 찾아보다가 역전할머니맥주 발견해서 오랜만에 한번 가보았습니다. 가성비 좋은 술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항상 손님이 많은데 주말이라 자리가 없을까 봐 걱정을 했었습니다. 대구 종로 술집 역전할머니맥주 내부가 넓은 편이 아니라서 웨이팅을 해야 할 것 같았는데 다행히 빈자리가 있어서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짜파구리 범벅세트로 주문을 했고 구성은 짜빠구리, 튀김 세트(만두, 김말이, 새우볼) 이렇게 나오는데 가격 대비 괜찮은 것 같았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튀김들이 생각보다 크기도 있고 양이 괜찮은 편이였는데 종류가 좀 더 다양하게 있었으면 좋을 것 같..

대구 동성로 카페 음료 맛있는 두낫 디스터브 [내부링크]

주말이라서 오전에는 가족들과 함께 외식을 하고 쇼핑도 했다가 오후에 친구와 약속이 있어서 갈만한 대구 동성로 카페 찾아봤는데 주말이라서 그런지 손님들이 많았고 간단하게 커피 한잔을 하고 저녁을 먹으러 갈 생각이라서 중앙무대 인근에 위치한 두낫 디스터브 가보았습니다. 대구 동성로 카페 두낫 디스터브 가격 대비 음료 맛도 괜찮아서 가끔 들리는 곳입니다. 안 온 지 조금 돼서 그런지 주문을 하고 음료를 받았는데 잔이 조금 달라진 것 같았습니다. 두낫 디스터브 에이드 종류보다는 라떼와 커피가 괜찮은 편이라서 말차라떼와 아메리카노 이렇게 주문을 했었습니다. 말차라떼는 이렇게 크림이 올라가 있는데 적당히 무게감 있고 너무 달지 않아서 좋습니다. 말차 특유의 향과 맛이 잘 느껴져서 좋고 진한 편이라서 맛있게 먹을 수..

대구 동성로 카페 가볼만한 곳 하늘카페 [내부링크]

대구 동성로 카페 가볼만한 곳으로 넓고 편하면서 음료도 맛있는 하늘카페. 한동안 일 때문에 주말도 시간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편하게 쉴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맛있는 밥도 먹고 카페도 들려봤습니다. 블로그 글쓰기도 못했었는데 일주일 만에 다시 적는 것 같고 먼가 어색했습니다. 예전에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페를 찾을 때 하늘카페를 왔었는데 한동안 잊고 있어서 몇 달 만에 와보는 것 같습니다. 남자 친구가 빨대를 들고 있길래 거기에 장난으로 간식을 올려봤는데 그대로 균형을 잡고 있길래 신기해서 한번 찍어봤었습니다. 평소에는 커피를 좋아해서 많이 먹는 편이었는데 요즘은 줄이고 있어서 하루에 2잔 정도 먹는 것 같습니다. 카페인이라서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려고 실천 중입니다. 하늘..

제주도 선물 맛있는 과자 제주 리얼 타르트 [내부링크]

이모가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셨는데 오면서 빈손으로 오기는 그래서 제주도 선물 코너에 갔다가 다양한 종류가 많았는데 그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구매를 하는 과자가 있어서 보다가 구매를 했다고 하시면서 가져다주셨습니다. 제주 리얼 타르트라는 과자였는데 지금까지 제주과자 다양하게 먹어봤지만 타르트 종류는 처음 먹어보는 것 같았습니다. 제주 리얼 타르트는 한라봉, 녹차, 백년초, 감귤 이렇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었고 제주도 선물로 인기 있는 과자인 것 같았습니다. 후기도 다양하게 많은 것 같았고 맛도 괜찮아서 답례품으로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해서 어떤 맛일지 궁금했습니다. 제주 리얼 타르트 12개로 들어가 있었고 맛 별로 하나 씩 포장되어 있어서 먹고 싶은 맛을 골라서 먹으면 되는데 녹차, 감귤은 먼가 맛이 ..

경산 과일 맛집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집 달콤푸릇 [내부링크]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집을 찾아봤는데 정평동에 위치한 달콤푸릇이 경산 과일 맛집 추천하는 후기가 있어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오랜만에 과일을 먹고 싶기도 했고 얼마 전에 부모님이 과일을 너무 맛있게 드시길래 몇 가지 구매를 하려고 생각해서 들렸습니다. 경산 과일 맛집 달콤푸릇 과일바구니, 예단 과일, 답례품, 과일 도시락, 명절 선물, 선물세트 등 다양하게 판매를 하고 있어서 찾는 손님들도 많고 예약도 많은 곳입니다. 주변에서도 알만한 분들은 다 아는 곳이라 미리 주문을 해두고 나중에 받으러 오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았습니다. 모든 과일들이 엄청 신선하면서 맛있게 보여서 어떤 과일을 먹으면 좋을지 고민했습니다. 포도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애플 청포도를 봤는데 맛있어 보였습니다. 하루에도 많은..

대구 동대구역 카페 귀여운 강아지가 있는 아워아워스 [내부링크]

대구 신세계백화점을 들렸다가 이것저것 구경하면서 구매도하고 밥을 먹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지는 않았습니다. 소화도 시키면서 쉴만한 대구 동대구역 카페 찾아보다가 케이크, 디저트 맛있고 귀여운 강아지가 있는 아워아워스 후기를 봤는데 궁금해서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대구 동대구역 카페 아워아워스 케이크와 디저트가 유명하다고 해서 궁금했었는데 이미 많은 손님들이 다녀간 후라 주문할만한 디저트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음료만 주문을 했었습니다. 콜 드부르 커피와 라이트 아이스티 소다 피치망고맛으로 골랐고 커피가 너무 많아서 살짝 넘쳤지만 그만큼 많은 양을 먹을 수 있었고 맛은 부담 없이 먹기 괜찮았습니다. 아워아워스 마스코트 강아지로 이름은 버터라고 합니다. 사람을 엄청 좋아해서 손님들을 잘 반겨주는 아이였는데 귀..

경산 영남대 파스타 샐러드 맛집 쿠치나 [내부링크]

경산 영남대 인근에 위치한 파스타 샐러드 맛집 쿠치나. 인근에서 알만한 사람들은 다들 아는 곳이라서 항상 찾는 손님들이 꽤 있는 편인 것 같은데 저도 예전에 한번 들린 적이 있고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다음에 재방문할 생각이었는데 이제야 들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쉬림프 레드 크림 파스타는 쿠치나 대표 크림 파스타로 매콤한 고추기름 와 크림 조합이 좋은 메뉴인 것 같았습니다. 보기만 해도 맛있을 것 같았고 새우도 큼직하게 들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평소에 꾸덕한 크림 파스타를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쿠치나 연어 아보카도 샐러드는 각종 채소, 연어, 아보카도, 토마토, 콘, 빵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푸짐하고 플레이팅도 예쁘게 잘 되어있었던 것 같습니다. 예전에 방문했을 때도 샐..

벚꽃 개화 봄의 계절 [내부링크]

요즘 길을 가다 보면 벚꽃이 개화한 것을 볼 수 있는데 봄의 계절답게 sns를 보면 봄꽃 벚꽃과 함께 사진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예전에는 벚꽃 축제를 가서 구경도 하고 사진도 많이 찍고 했었는데 요즘은 취소되는 축제들이 많은데 그래도 여전히 꽃길 구경하시는 분들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벚꽃 개화 시기라서 그런지 점점 풍성해지고 있는 것 같은데 생감이 너무 이쁜 것 같고 벚꽃 특유의 향이 나는데 봄이 왔다는 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앞산에 들렸다가 이렇게 봤었는데 빛이 많이 들어오는 곳이 확실하게 많이 피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까이 서보니까 꽃이 더 이뻐 보였고 활짝 핀 벚꽃을 얼마 만에 보는지 모르겠습니다. 작년에 벚꽃을 제대로 못 봤었는데 그래도 올해는 이렇게 볼 수 있어서 ..

대구 두류동 카페 편안한 레프트뱅크 [내부링크]

오랜만에 친구와 밥을 먹기로 했는데 메뉴를 정하다가 파스타, 리조또 맛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을 해보았는데 너무 실망을 했었습니다. 찾아봤던 후기와는 다르게 가격 대비 음식 퀄리티가 너무 떨어지고 간도 안 맞아서 왜 유명한지 모르겠는 음식집이었습니다. 계산을 하고 나올 때 "음식 맛은 괜찮으셨어요?" 물어보는데 솔직히 "아니요"하고 싶었지만 그냥 끄덕이고 나왔고 커피나 먹으면서 이야기나 하려고 대구 두류동 카페 검색을 해보고 레프트뱅크 괜찮아 보여서 들려봤습니다. 대구 두류동 카페 레프트뱅크 예전에 한번 들렸던 기억이 나는데 인테리어가 독특하고 정돈도 잘 되어있어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내부가 생각보다 넓고 자리도 편해서 좋고 음료, 디저트 등 가겨대가 저렴한 편이라 많이들 이용하는 곳입니다. 카페인을 ..

당근마켓 중고마켓 거래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집에 오래된 물건들을 정리하면서 커튼을 봤는데 어느 정도 사용도 했고 다른 색상으로 바꿔보려고 생각을 해서 괜찮은 커튼을 미리 주문을 해놓았습니다. 커튼봉은 달려있는 그 상태로 커튼만 교체를 할 생각으로 천만 주문을 했었는데 교체하면서 보니 커튼봉에 금이 가있어서 다시 주문을 해야 하나 하다가 당근 마켓 중고마켓에 다양한 물건들이 많이 나온다고 해서 혹시 나하고 들어가 봤습니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당근마켓이나 다른 중고마켓을 이용해서 다양한 제품들을 교환하고 판매, 구매를 하는데 가까운 거리에서 빠르게 직접 거래를 할 수 있어서 당근마켓이 좋은 것 같습니다. 내가 위치한 곳 주변에 올라오는 모든 제품을 볼 수 있고 그중에서 필요한 물품을 골라서 거래를 하면 되는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당근마켓 ..

대구 상인동 석쇠불고기 맛집 대원식당 [내부링크]

대구 상인동에 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저녁으로 밥을 먹으려고 주변에 괜찮은 곳을 찾아봤었는데 석쇠불고기 맛집 대원식당 후기를 봤는데 오래된 곳으로 주변에서 알만한 분들은 다들 아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가게 옆쪽에 석쇠를 굽는 곳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고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바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대구 상인동 석쇠불고기 맛집답게 주변 테이블에는 단골인 것 같은 분들이 많이 있었고 어떤 메뉴를 많이들 드시는지 궁금해서 봤었는데 고추장 석쇠불고기 드시는 분들이 가장 맛있게 먹는 것 같아서 저도 주문을 했었습니다. 고추장 석쇠불고기 소자, 대자 있었는데 점심을 제대로 안 먹어서 그런지 배가 고파서 대자로 했었는데 양이 푸짐해 보였습니다. 고추장 석쇠불고기 진짜 오랜만에 먹어보는 것 같은데 대원식당 맛은 어떨지..

다이소 LED 조명 사용 후기(LED 링 라이트) [내부링크]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 용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다이소를 들렸습니다. 그런데 다이소 드릴 때마다 항상 원래 사려고 했던 것보다 다른 제품을 더 많이 구매하게 되는 마법이 있어서 오늘도 역시 한가득 다양한 상품들을 골라 담았습니다. 다이소가 가성비 적으로 확실히 좋은 것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마음에 들었던 제품이 다이소 LED 조명인 것 같습니다. 다이소 거치대 포함된 LED 링 라이트 다이소 LED 조명 다양한 종류들이 있었는데 그중에서 거치대 형식으로 되어있는 조명이 가장 활용도가 좋을 것 같아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USB 전용으로 여행이나 캠핑을 할 때도 사용하기 좋을 것 같고 침대 프레임에 끼워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다이소 LED 조명 사용 방법 다이소 LED 링 라이트 조명 사용..

대구 수성구 맛집 가볼만한 곳 적돈 들안길점 [내부링크]

수성못 인근에 친구를 만나기로 해서 들렸다가 스타벅스에서 간단하게 커피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밥을 먹으려고 대구 수성구 맛집 찾아봤었는데 대부분 술집이 많이 나와서 어디를 가면 좋을지 고민을 했었습니다. 아직 이른 시간이라서 늦은 점심으로 먹을 만한 곳을 찾다가 적돈 들안길점 맛있는 고깃집이라고 해서 들려봤습니다. 대구 수성구 맛집 적돈 들안길점 제가 방문한 시간은 3시쯤이었는데 평일에는 오픈 시간은 16시부터인데 주말에는 12시부터 운영을 한다고 해서 가볼 수 있었습니다. 애매한 시간대인데도 손님들이 많았고 자리를 둘러보다가 한자리가 비어있어서 앉았습니다. 적돈 메뉴판은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었고 다양한 고기 종류들이 있어서 어떤 걸 먹으면 좋을지 고민을 하다가 고지방 삼겹살, 본 삼겹살, 1% 목..

대구 베이커리 맛집 율하동 카페 오도베이커리 [내부링크]

율하동에 위치한 대구 베이커리 맛집 오도베이커리 아는 분이 가격 대비 빵이 괜찮다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한번 가보았는데 생각보다 찾아오시는 손님들도 많았고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후였는데 벌써부터 품절로 없는 빵들이 꽤 있었던 것 습니다. 내부 공간이 그렇게 큰 편이 아니라서 먼저 빵을 고르시는 분들이 있어서 저는 오도베이커리 메뉴판을 먼저 봤습니다. 다양한 음료들이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착한 편이었던 것 같고 고민하다가 자몽에이드, 돌체라떼 이렇게 두 가지를 골라서 주문을 했습니다. 오도베이커리 어떤 빵을 먹으면 좋을지 구경을 했었는데 대구 베이커리 맛집답게 맛있어 보이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처음 들려봤고 이미 팔리고 없는 빵들의 빈자리가 많아서 다음에 왔을 때 제대로 먹어보고 이번에는 음료와 먹기..

대구 교동 맛집 독특한 덮밥이 먹고 싶다면 키츠네덮밥 [내부링크]

일을 마치고 밥을 먹으려고 어떤 메뉴로 먹을지 고민을 하다가 대구 교동 맛집 키츠네덮밥 생각나서 가보았습니다. 예전에 한번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덮밥이랑 바질 크림 새우 가락국수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근처라 오랜만에 들려보기로 했었습니다. 키즈네덮밥 메뉴판을 보면서 고민을 하다가 카니 미소동, 야끼 치즈 카레 가락국수 이렇게 두 가지를 주문을 했습니다. 대구 교동 맛집답게 보기만 해도 맛있을 것 같은 비주얼로 나오는데 시각으로는 일단 만족을 했고 예전에 먹어봤는데 꽤 시간이 많이 지나서 정확하게 맛이 떠오르지 않아서 바로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카니 미소동은 플레이팅 자체가 독특했던 것 같습니다. 게딱지 안에 게장, 게살, 날치알, 연어알, 계란까지 들어가 있어서 밥 위에 놓고 비벼서 먹으면 되는 ..

노브랜드 바질페스토 스파게티 맛은? [내부링크]

오늘 쉬는 날이었는데 집에 먹을만한 게 없어서 롯데마트를 들렸다가 노브랜드도 들렸는데 냉동식품 코너를 둘러보다가 노브랜드 바질페스토 스파게티 판매하고 있어서 고민하다가 구매를 해봤습니다. 평소에 바질을 좋아하는 편이라 맛이 어떨지 궁금했고 조리가 딱히 필요가 없는 거라 쉽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노브랜드 바질페스토 스파게티 처음 먹어보는데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대부분 밖에서 먹고 집으로 들어오거나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는걸 좋아하는 편이라 냉동음식을 잘 먹지않는데 오랜만에 이렇게 먹어보는 것 같습니다. 맛이 어떨지 기대하면서 조리를 시작해보았습니다. 바질페스토 스파게티 조리방법 별다르게 해주어야 하는 것 없이 초장지를 제거하고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5분간 돌려준 후에 비닐포..

대구 카페 크림 라떼 맛집 애리스 커피 스탠드 [내부링크]

주말이라 별 다른 일 없이 편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아이쇼핑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었습니다. 저녁에 약속이 따로 있어서 중간 시간이 비었는데 커피를 한잔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인근에 괜찮은 카페를 생각해보다가 크림 라뗌 맛집인 애리스 커피 스탠드 들렸습니다. 대구 카페 애리스 커피 스탠드 내부, 외부 잘 꾸며져 있어서 편한 자리에 앉으면 되고 날이 좋을 때는 밖에 앉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제는 추위가 많이 없어지고 날이 많이 풀려서 따뜻한 편인 것 같고 개인적으로 봄, 가을이 활동하기 편해서 좋아하는 계절입니다. 제가 평소에 잔을 들 때 깊게 들지 않는 편이라 불안하게 잔을 잡는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남자 친구가 같이 잡아줬었습니다. 애리스 라떼는 잔이 작아서 그냥..

영남대 맛집 가성비 좋은 중국집 씨옌 [내부링크]

칼칼한 국물 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서 메뉴를 생각하다가 짬뽕이 괜찮을 것 같아서 가성비 좋은 중국집 씨옌 들려봤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영남대 맛집 생각보다 많지 않은 편인 것 같고 주변에 술집들이 많은데 음식집들은 평범한 편인 것 같습니다. 영남대 학생이나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대부분 먹어본 곳이 씨옌인 것 같은데 가성비 좋은 중국집이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내부 자리가 꽤 있는데 손님들이 반 이상 차있었고 저는 가장 중간에 자리를 잡고 앉아서 씨옌 메뉴판을 보다가 짜장면(곱빼기)과 얼큰 고기 짬뽕 이렇게 주문을 했습니다. 원래는 탕수육도 먹으려고 했었는데 조금 있다가 치킨을 먹기로 해서 다음 기회에 먹을 생각입니다. 칼칼한 짬뽕이 먹고 싶어서 얼큰 고기 짬뽕을 주문했었는데 조금 매웠으..

대구 맛집 엔틱하고 분위기 좋은 곳 대화의장 [내부링크]

오늘 쉬는 날이라 대구 맛집 괜찮은 곳을 찾아봤는데 북성로에 위 취한 대화의 장 맛있다는 후기가 많은 것 같아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처음 생겼을 때부터 봤었는데 나중에 가봐야지 이러면서 지나갔었지만 오래도록 못 가보고 친구들한테 괜찮다는 이야기로만 들었던 것 같습니다. 대화의장 내부 인테리어가 엄청 엔틱하고 분위기가 좋은 곳이었습니다. 가족, 동료, 애인과 함께하기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쁘게 잘 꾸며져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새우 바질 파스타를 주문했었는데 사람들이 많이 찾는 대구 맛집답게 보기에도 좋고 전혀 느끼함 없이 맛있었습니다. 해물 빠에야는 스페인을 대표하는 매콤한 쌀요리로 해물이 가득들어가 있는데 향이 엄청 진하게 느껴졌는데 저는 원래 해물을 좋아하는 편이라 괜찮았던..

마리모 키우기 물고기 다슬기 어항 [내부링크]

친구가 집에 큰 마리모를 키우고 있는데 어느 순간 분리하기 시작하더니 번식을 해서 갑자기 마리모가 6개로 나누어져 있어서 놀랐다는 이야기를 해서 궁금해서 사진을 봤는데 신기했습니다. 마리모 이야기를 하다가 저희 집에 물고기를 키우고 있는 걸 알아서 마리모 1~2마리를 준다고 해서 처음에는 괜찮다고 했는데 궁금해서 일단 마리모 하나만 받아서 왔습니다. 마리모 키우기 처음 해보는 거라서 친구 집에서 가장 작은 걸로 일단 한 마리만 받아왔는데 작긴 했습니다. 마리모가 작아 보이지만 원래는 6개가 하나로 뭉쳐있었다고 생각을 하면 꽤 크기가 있었을 것 같고 마리모는 웬만하면 죽지 않고 잘 자라기 때문에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희 집은 물고기와 다슬기를 같이 키우고 있는데 합사 하기 전에 다른 분들이..

경주 황리단길 맛집 개정 육회비빔밥 치즈 돌솥비빔밥 맛있다 [내부링크]

친구를 만나기 위해서 경주를 들렸는데 원래 점심으로 먹고 싶은 메뉴가 있었는데 개인 사정으로 오픈을 하지 않아서 첫끼로 괜찮은 음식이 있을지 고민하다가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한 개정 가보았습니다. 비빔밥이나 돌솥밥을 간단하게 먹고 이쁜 카페 투어를 할 생각을 하면서 밥을 먹으로 들어갔습니다. 경주는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한옥으로 되어 있어서 분위기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맛집 개정 친구가 여기서 지인, 가족이랑 같이 밥을 먹어봤었는데 맛도 괜찮고 양도 많아서 간단하게 한 끼 하기에 좋다고 해서 들려봤고 내부가 생각보다 넓고 자리가 많았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개정 메뉴판은 태블릿으로 되어있는데 보기가 간편해서 좋았고 뭘 먹으면 좋을지 고민을 하다가 전주 특 육회비빔밥, 해물순두부찌개 고르고 ..

60계 호랑이치킨 맛있다 [내부링크]

요즘 치킨을 안 먹은 지 조금 된 것 같아서 갑자기 먹고 싶어 졌습니다. 어디 치킨을 먹으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그전에 먹었던 치킨 중 기억에 남았던 곳이 60계 치킨이라 오랜만에 먹으러 가보았습니다. 원래는 배달을 시켜서 먹을 생각이었는데 근처에 찾아보니 60계 치킨이 있었습니다. 60계 치킨 몇 번 먹어봤는데 항상 호랑이치킨을 먹은 것 같고 맛있어서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메뉴판을 받고 다른 치킨을 먹으려고 생각했었는데 그렇게 먹고 싶은 치킨이 보이지 않아서 호랑이치킨 주문을 했었고 닭이 커서 그런 건지 양이 진짜 많았습니다. 치킨을 먹을 때 가장 맛있는 부위는 역시 치킨인 것 같은데 남자친구는 가슴살 같은 퍽퍽한 부위를 좋아해서 신기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항상 치킨을 먹을 때 서로 좋아하는..

선물받은 선인장(백운각) 키우기 [내부링크]

얼마 전 아는 지인분한테 선인장을 선물 받았습니다. 집에 다육이 종류는 잘 크고 있는데 선인장은 자꾸 이상하게 자라는 경우가 많아서 앞으로 어떻게 키우면 좋을지 걱정입니다. 그리고 선인장 이름을 물어봤었는데 주신 분도 잘 모른다고 하셔서 찾아봤습니다. 이미지 검색으로 찾아봤을 때 백운각이라고 나오는데 실제 그 백운각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집으로 온 이상 잘 키워볼 생각이고 일자로 크기가 엄청 많이 자라는 선인장이라고 하는데 얼마나 커질지 궁금합니다. 선인장은 잘 몰라서 새끼들을 따로 때 내야 할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선인장 자구들은 어떻게 관리하면 가장 좋은 방법인지 찾아봐야할 것 같고 저렇게 옆에서 자란다는 게 신기해서 계속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부모님 친구분이 이런 선인장을 키..

대구 샤브샤브 맛집 가볼만한 곳 사공부엌 [내부링크]

대구 반월당 인근에 위치한 샤브샤브 맛집 가볼만한 곳으로 가성비도 좋고 맛있어서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사공부엌 엄청 오랜만에 한번 들려봤습니다. 처음에는 텐동이나 돈가스 같은 튀긴 음식을 먹으러 갈 생각이었는데 갑자기 샤브샤브가 먹고 싶어 졌었습니다. 사공부엌 얼큰이샤브 칼국수를 주문해봤는데 미나리가 엄청 들어가 있었습니다. 미나리, 숙주 반반으로 주문할 수도 있기 때문에 취향별로 주문할 때 말을 하면 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국물은 원래도 얼큰하지만 좀 더 칼칼하게 먹고 싶을 때는 직원분에게 말을 하면 양념장을 따로 주시는데 저는 추가를 해서 먹었습니다. 고기는 먹을 만큼 넣어서 먹으면 되고 오래 나 두면 질겨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익었을 때 바로 먹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사공부엌 고기 질이..

인테리어 소품 정하기 [내부링크]

이번에 집 인테리어 소품 몇 가지를 바꿔보려고 하는데 어떤 걸 사야 할지 고민입니다. 조명, 식물, 캔들 등 다양한 종류가 많은데 그중에서 집에 어떤 게 어울릴지 몰라서 소품샵들도 구경하고 다녀왔던 카페들 사진도 보는 중인데 생각보다 마음에 드는 다자인의 소품을 찾지 못했습니다. 간단한 소품들만 몇가지 바꿔도 집 분위기가 바뀌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민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릇이나 컵 등을 이용해서 꾸며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도 했었는데 구경하면서 이쁜 디자인은 많지만 오래도록 보고 싶다는 생각은 안 들었던 것 같습니다. 돌아다녀보면 진짜 독특한 디자인의 인테리어 소품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천천히 생각해보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하나씩 찾아서 집 인테리어 꾸며 볼 생각입니다.

대구 샐러드 맛집 연어 장어 롤 맛있는 무시무시 [내부링크]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샐러드 맛집 무시무시 음식 퀄리티가 좋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지나가다가 우연히 발견하고 먹으러 가보았습니다. 친구가 그전에 가서 먹어봤는데 괜찮타고 해서 더 궁금했던 것 같고 롤, 포케, 두부면, 유부 등을 팔고 있어서 뭘 먹으면 좋을지 고민을 했었습니다. 메뉴가 다양하게 많았는데 그중에 무시무시 시그니처인 무시무시롤을 제일 먼저 고르고 장어 롤, 연어 게살 유부초밥 이렇게 주문을 했었습니다. 음식 나오자마자 엄청 푸짐하다는 생각을 했었고 대구 샐러드 맛집답게 보기만 해도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빨리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먹기 좋은 흑미 김밥에 연어, 아보카도로 감싸여있는 롤인데 색감이 너무 예뻤습니다. 무시무시 롤은 흑미, 새우튀김, 오이, 아보카도, ..

대구 봉산동 카페 디저트 맛집 꾸움카페 [내부링크]

대구 반월당 인근에 위치한 봉산동 카페 꾸움카페를 가보았는데 디저트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어서 어떤지 궁금했고 먹어보고 싶어서 한걸음에 달려갔습니다. 지도를 찾아보고 방문을 했었는데 알고 보니 예전에 한번 와봤던 곳이었고 디저트와 분위기가 많이 바뀌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대구 봉산동 카페 가끔 오는 편인데 꾸움카페 왜 이제 알게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크럼블, 휘낭시에, 마들렌, 구겔호프 등 종류가 다양하고 맛있어 보이는 것들이 많아서 다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일단 이번에는 크럼블 라즈베리 치즈케이크, 레드베리 구겔호프, 리얼 초코 마들렌 이렇게 3가지만 골라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음료는 꾸움카페 시그니처인 달달라떼를 주문해봤는데 말 그대로 진짜 달달한 라떼였는데 색상이 옅어서 맛도 연할 것 같..

대구 동성로 초밥 대구시청 연어 맛집 센교 [내부링크]

대구시청 인근에 위치한 연어 맛집 센교. 새로운 대구 동성로 초밥 맛집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길을 지나가다가 몇 번 본 적이 있었는데 나중에 한번 가봐야지 이렇게 생각을 했었고 대구시청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초밥이 먹고 싶어서 가보았습니다. 새롭게 발견한 대구 동성로 초밥 맛집 센교 외관 모습을 찍어보고 들어갔는데 내부는 바 테이블로 되어있었습니다. 넓진 않았지만 초밥집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졌던 것 같고 오랜만에 초밥을 먹으러 왔는데 맛이 어떨지 기대하고 메뉴를 봤습니다. 센교 메뉴판은 가게 들어가는 입구에도 있고 테이블에 앉으면 앞쪽에 부착되어 있어서 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떤 초밥을 먹을지 고민을 했었는데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모듬 초밥을 먼저 고르고 평소에 연어를 ..

대구 교동 맛집 파스타 리조또 맛있는 오디너리무드 [내부링크]

저녁을 먹기 위해서 괜찮은 밥집을 찾아봤는데 이미 다녀왔던 곳이 대부분이라서 어디를 가면 좋을지 고민을 했었습니다. 대구 교동 맛집 중에서 유명하지만 아직 가보지 않은 음식점을 위주로 찾아봤고 오디너리무드 파스타가 맛있어 보여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대구 교동 맛집 오디너리무드 내부 인테리어가 잘 꾸며져 있었고 오픈 키친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창가 자리 테이블에 놓여 있는 조명이 특이해 보여서 이쪽 자리를 앉았는데 분위기가 좋은 것 같았습니다. 오디너리무드 음식 주문은 앤쵸비 파스타, 오징어 먹물 리조토 그리고 자몽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앤쵸비 파스타는 새우, 애호박, 마늘 등 이 들어가 있는데 새우가 통통해서 좋았고 이쁘게 꾸며진 플레이팅에 조명 빛이 음식을 더 먹음직스럽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습니다..

푸푸커피 솔티드 카라멜 라떼 흑임자 라떼 맛있다 [내부링크]

푸푸커피 지점이 많고 유명한데 실제로 와보기는 이번이 2번째인 것 같습니다. 꽤 시간이 많이 지나서 음료가 어땠는지 기억이 잘 안나는데 푸푸커피 경산점 오픈한지 얼마 안되었다고해서 들려봤고 맛있다는 후기가 많아서 기대를 했었습니다. 새롭게 오픈한 곳이라 외관, 내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인테리어 분위기도 괜찮았습니다. 자리에 짐을 두고 푸푸커피 메뉴를 봤는데 시그니처 음료인 솔티드 카라멜 라떼 맛있을 것 같아서 골랐고 흑임자 라떼는 평소에 좋아하는 음료라서 주문을 했습니다. 푸푸커피 시그니처 음료인 솔티드 카라멜 라떼인데 크림이 부드러우면서 적당히 달달했고 잔에 소금이 묻어있는데 단짠단짠 하면서 맛있었습니다. 푸푸커피 카페는 크로플도 유명한데 어제 빵종류를 너무 많이 먹어서 다음에 먹어 볼 생각입니다. 흑..

대구 빵카페 베이커리 맛집 남산제빵소 [내부링크]

대구 반월당역 인근에 위치한 빵카페 남산제빵소. 베이커리 맛집으로 항상 찾는 손님들이 많은 카페입니다. 현대백화점 들렸다가 커피를 먹고 싶어서 스타벅스를 가려고 했었는데 손님들이 많고 불편한 자리만 남아있어서 다른 카페를 생각해봤는데 남산제빵소 생각나서 오랜만에 들려봤습니다. 남산제빵소 베이커리 맛집 답게 맛있어 보이는 빵, 쿠키, 샌드위치, 케이크, 타르트 등 다양하게 있었는데 맛있어 보이는 게 많아서 고민하면서 골랐습니다. 대구 빵카페 중에서 가격 대비 맛이 좋고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곳이라 대형 카페인데도 자리가 별로 없었는데 다행히 나가시는 손님이 있어서 편한 소파 자리를 앉을 수 있었습니다. 남산제빵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코코넛쉘인데 가끔 올 때마다 항상 먹는 것 같습니다. 코코넛을 좋아하는..

일반 상식 퀴즈 모음 30가지 [내부링크]

상식에 대해서 나는 얼마나 알고 있을지 궁금해서 일반 상식 퀴즈 모음 통해서 테스트를 해봤었는데 생각보다 바로 떠오르지 않는 것도 많았고 들어는 봤지만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것들도 있었습니다. 내 상식은 어느정도인지 확인해보시고 싶은 분들은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 상식 퀴즈 모음 30가지 알아보자 일반 상식 퀴즈 모음 1~10가지 1. 사람들이 보통 알고 있거나 알아야 하는 지식. -상식 2. 물건을 구입하거나,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 그 가격에 일정비율 붙게 하는 세금. -부가가치세 3. 사유재산제에 바탕을 두고 이윤 획득을 위해 상품의 생산과 소비가 이루어지는 경제체제. -자본주의 4. 다른 사람이 궁금해하지 않는 내용도 자신이 먼저 지나칠 정도로 많은 이야기를 하는 행위를 말한다...

경주 황리단길 카페 소디스커피 [내부링크]

경주에 들렸을 때 맛집이랑 카페를 여러 군대 다녀왔었는데 괜찮은 곳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경주 황리단길 카페 소디스 커피 괜찮았던 것 같고 음료도 독특하고 맛도 좋아서 남겨볼 생각입니다. 이틀 동안 경주에 있었는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많아 보였고 저도 편하게 휴식을 보낸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카페 소디스커피 음료 종류가 다양하게 있었는데 미리 찾아보고 들렸기 때문에 바로 주문을 했었습니다. 너티크레마와 너티스크림 이렇게 2가지를 주문했는데 소디스 커피 시그니처 음료 같았고 많은 사람들이 호평하는 음료 같아서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소디스 커피 너티크레마는 되게 고소한 땅콩 라테를 먹는 것 같았는데 단맛이 생각보다는 꽤 있는 편이었던 것 같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유명한 십원빵 [내부링크]

오늘 친구도 만날 겸해서 남자 친구와 함께 경주로 갔었는데 원래 만나기로 했던 시간에 친구가 일 때문에 급한 볼일이 생겨서 오후에 만날 수 있을 것 같다는 말을 했는데 일이 중요하기 때문에 괜찮다고 말을 했습니다. 친구를 기다리는 시간 동안 남자 친구와 경주 이곳저곳을 구경하면서 데이트를 하기로 했고 먹거리, 카페, 맛집 등이 많은 경주 황리단길 가보았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었고 지나가다가 우연히 고양이를 봤는데 뭘 보고 이렇게 뒷모습으로 있는 건지 궁금했습니다. 옆쪽에서 강아지 소리가 들리긴 했었는데 그것 때문에 보는 것 같기도 하고 사람을 전혀 피하지 않고 오히려 다가오는 고양이라서 신기했던 것 같습니다. 다양한 소품샵들이 많아서 구경하고 운세도 한번 뽑아보고 재밌..

보석 방향제 만들기 공방 체험 재미있다 [내부링크]

같은 일상으로 지켜갈 때 새롭게 할 수 있는 게 어떤 것이 있을지 찾아보다가 방향제, 캔들, 반지, 액세서리, 가죽 등 만들 수 있는 공방을 찾아봤는데 방향제 만들기 재미있을 것 같아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반지나 가죽 공방 같은 경우는 커플링과 지갑을 만들러 가본 적이 있었는데 방향제는 만들어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서 들려봤고 재밌을 것 같았습니다. 방향제, 캔들 구매는 해봤어도 이렇게 공방을 온 적은 처음이라서 신기한 것 같았고 진자 다양하고 이쁜 종류들이 많았는데 하나씩 다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일정이 있어서 너무 소요시간이 긴 것은 만들 수가 없어서 기본적으로 1~2시간 정도 소모되는 디자인들 중에서 보석 방향제 만들기 시작을 했습니다. 보석 방향제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고구마 수경재배 키우기 성장 속도 [내부링크]

고구마 수경재배 작년 11월 말쯤에 물고기 어항에 고구마 여과기로 사용하기 위해서 키우기 시작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항에 비해서 처음에 사용했던 고구마가 큰 것 같아서 어항에는 작은 고구마로 교체를 해주고 기존에 있던 고구마는 다른 곳에 병에 올려두고 수경재배를 시작했습니다. 고구마 수경재배 방법 어항 고구마 여과기 고구마 수경재배 방법 어항 고구마 여과기 집에 물고기를 구피, 금붕어, 엔젤 키우고 있는데 그중에 구피 어항에 고구마 여과기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요즘 고구마 수경재배 키우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 같고 물고기 키우시는 분들이 올 clotheview.tistory.com 고구마 수경재배 처음 해봐서 유튜브를 통해 찾아봤었는데 이렇게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바닥에 닿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해..

스물다섯 스물하나 몇부작 남주혁 김태리 주연 토일드라마 [내부링크]

스물다섯 스물하나 새롭게 시작한 토일드라마로 남주혁, 김태리 주연 드라마입니다. 요즘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어서 드라마를 못 봤었는데 주변에서 은근히 재미있다는 이야기를 해서 궁금해졌습니다. 2022년 2월 12일 첫 방송으로 오후 9시 10분 방영하는 스물다섯 스물하나 현재 1회, 2회까지 했으며 기대하고 볼 생각입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토일드라마 '영원한 여름, 서로를 성장시키는 사랑' 1988년 스물둘과 열여덟이 만났다. 둘은 서로의 이름을 부르고 의지하며 때론 상처를 주기도 한다.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되었을 때 둘은 사랑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 정보 채널 : tvN 장르 : 로맨틱 코미디, 청춘 드라마 방송시간 : 토일드라마 9시 10분~ 몇 부작 : 16부작 방영일자 : 2022년 2월 12일..

대구 두류동 맛집 삼겹살 쭈꾸미 맛있는 요술밥상 [내부링크]

주말이라 편하게 하루를 보내면서 서브웨이 샌드위치로 아침 겸 점심으로 시작을 했고 오후에 카페를 갔다가 커피랑 디저트를 먹으면서 휴일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집에서 일찍부터 나와서 시간을 보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시간이 엄청 빨리 가는 느낌이 들었고 저녁을 먹기 위해 괜찮은 밥집을 찾아봤는데 대구 두류동 맛집 요술밥상 괜찮은 것 같아서 들려봤습니다. 대구 두류동 맛집 요술밥상 오기 전에 찾아봤었는데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궁금했습니다. 혼밥 하기도 좋은 곳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꽤 있었는데 어떤지 들어가 보니 내부는 적당한 크기였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일반 밥집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식사류, 요리류 다양하게 있었는데 그중에서 세트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가 있어서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유방녕의 신 스파크랜드 짬뽕 맛집 [내부링크]

대구 동성로 스파크랜드에 유방녕의 신 생겼다고 해서 먹으러 가보았습니다. 유방녕 셰프 방송에 나와서 요리하는 모습을 본 적 있는데 요리가 맛있을 것 같아 보여서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시내 쪽에 생겨서 찾아가기 쉬웠습니다. 유방녕의 신 메뉴가 다양하게 많았는데 그중에 가장 짬뽕을 먹어보고 싶어서 차돌박이 짬뽕으로 주문을 했었습니다. 조금 맵게 부탁드렸었는데 그렇게 맵지는 않았고 적당하면서 먹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짬뽕 양은 푸짐하면서 차돌박이도 많이 들어가 있고 맛있었습니다. 사천 자장면도 매콤하게 나오는 메뉴라서 좋았던 것 같고 각종 해산물과 야채가 들어가 있는데 간도 적당하고 맛있었습니다. 일반 중국집보다는 유방녕의 신 사천 자장면 확실히 차이가 나는 것 같았고 남은 양념에 밥이랑 같..

대구 동성로 라멘 맛집 가볼만한 곳 추천 큐산 [내부링크]

대구 동성로 라멘 맛집 가볼만한 곳으로 큐산 추천드립니다. 처음 생겼을 때 나중에 가봐야지 이러면서 한참 동안 잊고 있었는데 오늘 동성로에 들렸다가 저녁으로 먹을만한 게 뭐가 있을지 고민하다가 라멘이 먹고 싶어 져서 한번 들려봤고 가게 내부가 작은 편인데 찾아오시는 손님들이 많아서 자리가 없었는데 식사를 마치고 나가시는 손님이 있어서 앉을 수 있었습니다. 큐산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는 돈코츠 라멘, 매운 돈코츠 라멘, 바질 라멘, 마제면, 차슈덮밥 이렇게 있었는데 처음 가게 안으로 들어갔을 때 바질향이 많이 나서 바질 라멘 시켜서 먹을까? 했었는데 오기 전에 느끼한 디저트를 많이 먹어서 그런지 칼칼한 게 먹고 싶어서 매운 돈코츠 라멘을 골라서 주문했습니다. 진짜 오랜만에 돈코츠 라멘 먹는 것 같은데 오랜..

대구 카페 쿠키 스콘 맛있는 디저트 카페 헤일리 [내부링크]

대구 카페 가볼 만한 곳으로 쿠키, 스콘 맛있는 디저트 카페 헤일리 추천해드립니다. 대구 대명동에 위치한 카페인데 착한 가격대에 각종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케이크, 크럼블, 쿠키, 스콘 등 다양한 종류가 있었고 헤일리 카페 내부는 우드 한 인테리어 디자인이 편안함을 주고 분위기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헤일리 쿠키 종류는 아메리칸 초코칩 쿠키, 황치즈 쿠키, 화이트 초코 크렘 베리 쿠키, 무화과 얼그레이 쿠키, 브라우니 쿠키까지 5가지가 있었습니다. 다 맛있을 것 같아 보였는데 그중에서 황치즈 맛이 궁금해서 골랐고 브라우니 쿠키는 그냥 보기에 맛있을 것 같아서 주문을 했었습니다. 황치즈는 특유의 치즈 향이 나면서 은근히 중독되는 맛이었고 브라우니 맛은 식감이 폭신하면서 꾸덕한 느낌이 나는데 생각보..

대구 감삼동 카페 쿠키 맛집 일하 카페 [내부링크]

대구 감삼동 카페 가볼한 곳으로 디저트 쿠키 맛집으로 많이들 알고있는 일하 카페 들려봤습니다. 예전에 한번 온적이 있었는데 손님이 많아서 웨이팅 잠시하고 들어갔었는데 요즘은 코로나도 있고 평일이라 그런지 조금 조용한 것 같아 보였습니다. 일하 카페에는 다양한 종류의 쿠키가 있는데 다 먹어보고 싶었지만 이후 밥집을 예약해놔서 크림치즈 쿠키 하나만 주문을 했습니다. 음료는 녹차 크림 라떼, 아메리카노 이렇게 골랐습니다. 일하 카페 쿠키는 레드벨벳으로 주문을 했었는데 안에 크림치즈가 들어가있고 바삭한 쿠키가 아니라 브라우니 같은 식감인데 먹기편하고 맛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대비 크기도 쫌 있는 편이라 좋은 것 같고 커피랑 먹기에 괜찮았습니다. 대구 감삼동 카페 일하 잔 색상이 독특하고 예쁜 것 같았습니다. 녹..

산세베리아 새순 나왔어요 [내부링크]

집에서 여러 가지 식물을 키우고 있지만 그중에 산세베리아 항상 거실에서 그대로 있고 관리를 잘 안 해주고 있었는데 어느 날 보니 새순이 나와있었습니다. 햇빛을 보여주지도 않고 그냥 소파 옆을 꾸준히 지키고만 있는데도 새로운 자구가 나온다는 게 신기한 것 같고 얼마 전 물을 줬더니 갑자기 성장이 빨라진 것 같습니다. 저희 집에서 키우고 있는 산세베리아인데 어느 순간부터는 잘 크지 않는 것 같고 그대로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생각날 때마다 물은 챙겨주고 있는데 햇빛을 제대로 못 봐서 그런지 색과 문양이 제대로 나오지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고맙게도 죽지 않고 잘 살아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참 동안 잊고 있었는데 얼마 전 물을 주려고 봤는데 옆쪽에 산세베리아 새순 나와있어서 언제 이렇게 눈에 보일 정도로 올..

버블티 밀크티 부담없이 먹기좋은 차얌 [내부링크]

부담 없는 착한 가격으로 버블티 밀크티를 먹을 수 있는 곳 차얌. 가성비가 좋아서 학생들이 이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차얌 다른 지점을 가본 적이 있는데 괜찮았던 기억이 있어서 보이길래 버블티 밀크티 먹고 싶어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차얌 밀크티 종류가 다양하게 있는데 타로 밀크티, 차얌 밀크티 이렇게 두 가지를 주문해봤고 기본은 펄이 안 들어가 있어서 버블티가 먹고 싶었기 때문에 펄을 추가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직원분이 빨대를 홀더에 꼽아서 주셨는데 왼쪽은 왜 반대로 꼽아서 주신 건지 모르겠지만 사진을 찍고 확인해보니 저렇게 나와있는데 이상하게 웃겼습니다. 보라색이 타로 밀크티고 옆은 차얌 밀크티인데 주문을 할 때 원하는 당도를 고를 수 있어서 저는 50%로 했었습니다. 당도가 많은 음료를 좋아..

곱분이곱창 곱창 오돌뼈 막창 맛집 [내부링크]

곱창, 오돌뼈, 막창 맛집으로 진짜 맛있게 먹었던 곳이 있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곱분이곱창이라는 곳인데 입짧은 햇님 유튜버가 먹는 장면을 봤었는데 맛있어 보였었고 알고 보니 전속 모델이었습니다. 오랜만에 곱창, 막창 먹고 싶어서 대구 상인동에 위치한 곱분이곱창 먹으러 가보았고 체인점이라고 다른 지역에도 많은 것 같았습니다. 곱분이곱창 상인점인데 다들 저녁으로 한잔씩 하면서 먹기 좋은 음식을 찾아서 오신 것 같았습니다. 내부가 그렇게 크지 않지만 내부는 배치는 괜찮았던 것 같고 배달이 엄청 많았습니다. 자리가 없을까 봐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입구 쪽에 자리가 있어서 앉을 수 있었고 곱분이곱창 숯불구이와 철판요리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저는 숯불직화 모둠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곱분이곱창 숯불직화 모둠 구성은 곱..

대구 카페 상인동 디저트 카페 버터밀 [내부링크]

남자 친구랑 데이트를 하면서 점심을 먹고 카페를 대구 카페 찾아봤는데 상인동 디저트 카페 있다고 해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버터밀 카페라는 곳인데 디저트 찐 맛집이라는 분들이 있어서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달려와 보았고 가성비가 좋아서 저처럼 디저트 카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가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곳입니다. 대구 카페 버터밀 내부는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 인테리어 조명, 테이블, 의자 등 배치도 괜찮았고 다양한 소품들로 잘 꾸며져 있어서 분위기도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버터밀 카페 오기 전에 근처에 잠시 볼일 있어서 스쳐 지나갔었는데 상인동 디저트 카페답게 손님들이 많아서 자리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웨이팅을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잠시 일을 보고 왔더니 빈자리가 생겨서 앉을 수 있..

대구 북구청 이베리코 흑돼지 맛집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대구 북구청 인근에 볼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저녁을 먹으려고 인근에 괜찮은 곳을 찾아봤는데 다양한 메뉴가 많았지만 그중에 이베리코 흑돼지 맛집 있어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다녀온 사람들의 맛 평이 좋아서 먹어보고 싶었고 오랜만에 고기가 먹고 싶기도 해서 고야 들려봤습니다. 대구 북구청 고야 이베리코 흑돼지 먹어보려고 왔기때문에 이베리코 목살 2, 생삼겹살 1 그리고 국물 있는 음식도 먹고 싶어서 고야 전골 같이 주문을 했습니다. 고기를 먹을 때 술도 같이 주문을 하려고 했었는데 이후 일정이 아직 남아서 아쉽게도 콜라로 주문을 했고 기대하면서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렸습니다. 두툼한 이베리코 흑돼지 목살과 생삼겹살 기본적으로 두께가 크고 보기만해도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살짝 초벌을 해서 나오는데 금방 구..

블로그 키워드 찾는 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등 운영하시는 분들이 제일 힘들어하는 것이 블로그 키워드 찾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실시간으로 바뀌는 이슈키워드로 수익을 많이 만들었다고 황금 키워드라고 지칭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1년 내내 오래도록 유지되는 키워드를 찾는 것은 어렵다는 생각이 들고 내가 열심히 작성한 글이 오래도록 꾸준하게 조회가 되기 위해서는 정성스러운 포스팅을 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 찾고 매일 글쓰기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 찾고 매일 글쓰기 블로그 포스팅 매일 글쓰기 매일 일 포스팅을 하려고 노력은 하지만 항상 느끼는 것이 어떤 주제로 글을 적어야 하는지 어떤 키워드가 사람들에게 영향력이 있을지 항상 생각하면서 글을 적으 clotheview.tistor..

지금 우리 학교는 다시보기 재밌다(넷플릭스) [내부링크]

오징어 게임, 지옥 재미있게 봤었는데 새롭게 볼만한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다시보기 중입니다. 요즘 드라마 재미있는 게 많은 것 같은데 그중에 넷플릭스에서 방영하는 드라마는 항상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새롭게 시작한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은 웹툰 원작 한국 드라마로 스릴러, 호러, 좀비물 장르인데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정보 장르 : 스릴러, 호러, 액션, 좀비물 몇 부작 : 12부작 방송사 : 넷플릭스 원작 : 주동근 시청등급 : 18세 이상 주연 : 박지후, 윤찬영, 조이현 방송 공개 : 2022년 01월 28일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한 고등학교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이 펼쳐지는데 고립된 사..

수족냉증 증상 완화 좋은 음식 [내부링크]

수족냉증이란? 수족냉증이란 일반적으로 추위를 잘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인데도 손이나 발 등이 차가워지는 상태를 말하는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변에도 생각보다 수족냉증 있는 분들이 많고 남성보다는 여성이 많은 편이고 손발이 냉기로 저림, 무감각증 등으로 힘들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겨울에는 특히 온도가 낮기 때문에 손발이 더 차가워져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수족냉증 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 생강 생강은 수족냉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감기 예방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생강을 그냥 먹기에는 거부감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생강차로 꾸준하게 복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호박 단호박은 무기질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성인병 예방, 피부노화 방지,..

강아지 나이 계산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집에 말티즈를 키우고 있는데 얼마 전 동물병원을 들렸다가 나이를 들었는데 14살이라고 해서 벌써 그렇게 됐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백내장도 살짝 오고 귀도 조금 안 좋아진 것 같아서 걱정이었는데 그래도 움직이는 것도 뛰는 것도 잘하는 편이라 다행인 것 같습니다. 강아지 14살이면 사람 나이로 얼마 정도 되는지 궁금해서 강아지 나이 계산법 찾아봤습니다. 우리 집 댕댕이 짱아(말티즈) 오늘 산책하러 갔다가 완전 숯이 돼서 싰었는데 털이 많이 자란 것 같습니다. 사진 찍는다고 이쪽으로 좀 봐달라고 그렇게 말하는데 시선을 어디로 보는 건지 사진이 정면으로 나오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항상 귀엽고 처음 가는 집이라도 화장실을 찾아서 갈 정도로 머리가 좋고 앉아, 엎드려, 일어서, 돌아, 빵, ..

다음 키워드 광고 검색어 조회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구글이나 다음 검색을 노리고 글을 적는 경우가 많은데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구글 노출이 되지 않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노릴 수 있는 것은 다음 조회수인데 키워드를 확인하고 블로그 글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 다음 키워드 광고 검색어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에 도움 되는 같이 보면 좋은 글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늘리는 방법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키워드 찾기 다음 키워드 광고 먼저 검색창에 다음 검색광고를 검색하고 밑에 보이는 키워드 광고를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키워드 고민이 많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알아 두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들어가셨다면 이렇게 키워드 광고 화면을 ..

대구 대명동 카페 메모리 인 히어(MEMORY IN HERE) [내부링크]

편하게 휴일을 보내면서 점심으로 찜닭을 먹으러 갔다가 카페를 가려고 대구 대명동 카페 찾아봤는데 인근에 메모리 인 히어(MEMORY IN HERE) 괜찮은 것 같아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카페를 찾아보고 갔었는데 주말이라 그런지 어딜 가나 손님들이 많아서 웨이팅을 해야 하는데 기다리기에는 시간이 아까운 것 같아서 이동을 했었습니다. 대구 대명동 카페 메모리 인 히어 카페도 사람들이 많아서 자리가 없을 것 같았는데 마침 나가시는 손님이 있어서 그 자리에 앉았고 편한 자리라 좋았습니다. 짐을 먼저 자리에 놓아두고 카운터에 주문을 하기 위해 갔었는데 대기하는 손님이 줄을 서서 있었고 포장 대기를 하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어떤 메뉴를 포장하는지 궁금했습니다. 정확하게 찾아보고 온 게 아니라서 어떤 게..

가성비 좋은 국수 맛집 푸짐하다 [내부링크]

국수가 먹고 싶어서 집에서 해먹을 생각을 했었는데 귀찮기도 하고 가성비 좋은 국수 맛집 아는 곳이 있어서 오랜만에 들려봤습니다. 대구 율하동에 위치한 25시 국수 본점인데 처음 우연히 방문했을 때 국수를 주문하고 나오기를 기다리는데 들어온 손님이 '국수 많이 주세요'라는 말을 해서 여기는 국수 양이 정해져 있는 게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봤는데 기본적으로 양이 어느 정도 있고 가격은 동일한데 양을 많이, 작게, 보통 이렇게 말하는 대로 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는 기본으로 먹었고 이후 들렸을 때부터는 양을 많이 해서 주문을 했는데 진짜 푸짐하고 가성비 좋은 것 같습니다. 면이 많아서 국물이 안보 일정 도고 양념장도 미리 들어가 있는데 간이 딱 먹기 좋은 정도라서 양념을 추가할 필..

보이스 피싱 전화 사기 당할 뻔했다 [내부링크]

몸이 좋지 않아서 집에서 쉬었는데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왔다. 처음 울렸을 때는 받지 않았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같은 번호로 전화가 왔고 받았는데 어디 검찰청 검사라는 분에게 걸려온 전화였고 보이스 피싱 전화 사기 같아서 그냥 끊으려고 했었다. 그런데 나의 생년월일, 부모님, 가족관계가 어떻게 되는지 까지 알고 있어서 진짜로 검사인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알아보려고 잠시 뒤에 연락 돌라는 말을 하고 전화를 끊었다. 처음에 알려준 검찰청을 검색을 해서 그런 검사가 있는지 전화를 해서 물어봤는데 실제로 있는 사람이었고 갑자기 긴장되기 시작했다. 보이스 피싱 전화 사기 내용 그렇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뒤에 다시 전화가 걸려왔고 대화가 가능한지 물어봐서 무슨 일 때문에 연락을 주신 건지 물어봤다. ..

군인 월급 알아보기(2022년) [내부링크]

오늘 오랜만에 고등학교 때 친구를 만났었는데 어떻게 지냈는지 안부 이야기도 하면서 밥도 먹고 카페도 들리고 했었는데 친구 동생이 얼마 안 있으면 군대에 간다는 말을 하면서 요즘 군인 월급 얼마나 나오는지 궁금하다는 말이 나와서 찾아봤었는데 생각보다 월급이 꽤 나온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2년 기준으로 군인 월급 이등병 51만 100원 일병 55만 2100원 상병 61만 200원 병장 67만 6100원 2022년 군인 월급은 위와 같고 예전에 비해서 지금은 생각보다 많은 것 같고 친구가 동생 용돈을 넣어줄 생각이라고 했었는데 월급을 찾아보고 나서는 먹고 싶은 음식 사 먹고 할 정도 되는 것 같아서 용돈을 안 줘도 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2025년에는 병장 월급이 96만원까지도 오를 수 있다고 하는..

구피 물고기 치어 키우기 [내부링크]

집에서 구피 물고기를 키우고 있는데 요즘 신경을 못써줘서 그런지 한 마리씩 죽어가는 것 같아서 씁쓸해하고 있다가 얼마 전 물을 한번 갈아주고 그대로 놔뒀는데 구피 치어가 몇 마리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두 마리만 보여서 그냥 둬야 되겠다 싶었는데 어디서 계속 나오는 건지 점점 많아지기 시작해서 통을 준비했습니다. 구피 어항 상태가 청소를 못해줘서 깨끗하지 않은데 그래도 잘 살아주고 있는 저희 집 구피들입니다. 다이소에 파는 수초 하나 넣어주고 뒤쪽에 보이는 뿌리는 전에 넣었던 고구마인데 원래는 엄청 자라서 어항을 덮었었는데 얼마 전 물을 갈아줄 때 잘라줬습니다. 왼쪽 위에 붙여놓은 게 치어 통인데 구피 물고기 치어가 들어있는 곳입니다. 아직 태어난 지 며칠 되지 않는 구피 치어라서 많이 작지만 그..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방법 간단하다 [내부링크]

일, 명절, 여행 등을 갈 때 고속도로 많이들 이용하실 텐데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지만 통행료를 잘 모르고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일 먼저 검색창에 한국도로공사 입력해주시면 이렇게 주소가 나오는데 클릭 후 들어가 줍니다. 한국도로공사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기 위해서 왔기 때문에 통행요금을 클릭합니다. 아래쪽은 간단하게 차종 구분과 차종분류 기준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 위쪽 통행요금 조회 바로가기를 클릭해줍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 후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가능하고 경로와 총거리도 같이 볼 수 있어서 좋은 ..

티스토리 백링크 효과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티스토리 백링크 효과는? 티스토리 블로그 백링크 등록하는 법에 대해서 전 포스팅에 올렸었는데 바로 효과가 나지 않아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남겨드립니다. 블로그마다 올리는 글의 주제가 다르기 때문에 결과가 다를 수 있고 정보성 글과 키워드별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제의 글이나 꾸준하게 조회가 되는 키워드로 포스팅을 해주는 게 좋고 백링크 같은 경우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쓴 글이 점차 퍼져나가 다른 사람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백링크 등록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백링크 등록하는 방법 백링크란 무엇인가? 백링크란 내가 블로그에 작성한 포스팅 링크를 공유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면 이해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백링크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백링크란 무엇인가? 백링크란 내가 블로그에 작성한 포스팅 링크를 공유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면 이해하기가 편한데 백링크는 검색 결과에서 내 글을 상위로 올려주는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가치가 있는 페이지로 인식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열심히 블로그 글을 적었지만 상위 노출이 어렵고 조회가 잘 되지 않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간단하게 백링크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백링크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백링크 등록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키자드를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이렇게 홈페이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위치한 티스토리를 눌러주면 백링크 등록이라는 버튼이 나오는데 클릭해줍니다. 티스토리 백링크 주소 등록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을 눌러주셨다면 이렇게 등록할 수 있는 ..

신조어 요즘 유행어 50가지 모음 [내부링크]

점심으로 샌드위치를 먹으려고 주문을 하고 포장이 되기를 기다렸는데 옆쪽에 학생들이 신조어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궁금해서 들어봤는데 요즘 유행어 다양하게 있는 것 같았고 신조어가 계속 생겨나서 본인들도 모르는 게 많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한번 찾아봤는데 잘 모르는 것도 많았고 들어는 봤는데 뜻을 모르는 것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신조어 요즘 유행어 모음 신조어 요즘 유행어 1~20가지 모음 1. ASKY '안생겨요'를 우리 발음 그대로 영어식으로 표기한 것. 2. Wls Wls는 '찐'의 다른 의미이다. 진짜 중의 진짜라는 뜻으로 사용된다. 3. ㅁㄴㅇㄹ 아무 생각이 없다는 뜻으로 쓰이는 신조어이다. 4. ㅇㄱㄹㅇ '이거 레알'이라는 뜻으로 '이거 정말'이라는 뜻으로 사용한다. 5. ㅈㄱㄴ 제목이 곧 ..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빠르게 받는 방법 애드센스 승인 이번에 2주 만에 받은 아이디가 있는데 경험으로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기존에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할 때 블로그 ULR 숫자에서 문자로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이나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은 기본적으로 설정해주시는 게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이 됩니다. 못 보셨던 분들은 아래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늘리는 방법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늘리는 방법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증가시키는 방법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하면서 정성스럽게 글을 작성해서 포스팅을 했고 구글 서치 콘솔 검색 등록도 되어있는데 왜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는 왜 늘어 clotheview.tistor..

대구 수성구 카페 음료 맛있는 15구역 (15 District) [내부링크]

대구 수성구 지산동에 위치한 카페로 우연히 근처를 지나가다가 알게 된 15구역 (15 District) 내부가 크지 않고 아담했는데 손님들이 많아서 유명한 곳인가 보다 했습니다. 그렇게 그냥 가려다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후기도 괜찮고 음료가 맛있다는 평이 많아서 먹어보고 싶은 생각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냥 봤을 때부터 음료 퀄리티가 괜찮아 보였고 맛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옆 테이블 손님들을 봤는데 다들 시그니처 음료를 먹는 것 같아서 저도 로키슈페너, 일오 커피 이렇게 2가지를 주문을 했습니다. 근처에도 새로 생긴 카페들이 몇 군데 있어서 그쪽으로 가려고 했었는데 15구역 카페 잘 온 것 같았습니다. 처음 시선을 사로잡았던 음료는 로키슈페너인데 헤이즐넛 크림에 잔 테두리는 슈가 그리고 중간에 올려진..

대구 북구청 카페 떡케이크 맛집 감사드림 프로젝트 [내부링크]

대구 북구청에 떡케이크 맛집인 카페가 있다고 해서 가보았는데 알고 보니 예전에 이미 한번 와본 적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감사드림 프로젝트라는 곳인데 이름부터가 특이한 것 같고 오랜만에 와서 그런지 카페 느낌이 많이 달라져 있었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뭐 먹어보지 했었는데 원래 먹으려고 했던 떡케이크 종류가 없어서 호빵맨 떡케이크로 주문을 했었는데 이것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음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라즈베리 에이드 주문을 했었는데 잔도 이쁘고 맛있을 것 같았고 사진을 몇 장 찍어보고 먹어봤습니다. 라즈베리 에이드가 특이했었는데 색감이 너무 이쁘고 안쪽에 머가 들어가 있었는데 입안으로 들어오는 게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드림 프로젝트 그전에 왔을 때 보다 음료도 분위기도 ..

대구 감삼동 카페 아이스크림 맛집 제이스베이커리 [내부링크]

대구 두류 근처에 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생각보다 일정이 빨리 끝이 나서 얼마 멀지 않은 감삼동 카페 제이스베이커리를 한번 가보았습니다. 그전부터 한번 가려고 했었는데 매번 근처에 와도 생각이 안 나서 못 갔었는데 검색하다가 발견해서 들려봤습니다. 제이스베이커리 내부 전체적으로 깔끔했고 다양한 소품과 조명으로 인테리어도 잘 꾸며져 있었던 같습니다. 손님이 많아서 앉을자리가 몇 군대 없었는데 그중에 가장 편해 보이는 자리를 골라서 앉았습니다. 확실히 sns에서 핫한 카페들은 손님들이 항상 많은 것 같고 디저트 맛집이라 베이커리 포장해서 가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원래는 베이커리를 먹으려고 했었는데 이후 식사 예약을 잡아놓은 곳이 있어서 패스했었고 주문은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포가토 이렇게 두 가지만 주문을 ..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몇부작 금토드라마 [내부링크]

새롭게 시작한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연쇄살인범을 담은 이야기가 아니라 연쇄살인범을 쫓는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주제 자체가 재미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기대하고 볼 생각입니다. 요즘 월화드라마 재미있게 보는 것 중에 하나가 '그 해 우리는'이고 토일 드라마 '불가살' 보고 있는데 과연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은 어떨지 궁금한 것 같습니다. 현재 방영 중인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김남길 배우님 주연으로 나쁜 남자, 상어, 명불허전, 열혈 사제 진짜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가 많은데 이번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실지 궁금하고 연기력 또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1,2화를 방영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아직 보진 못했지만 재방으로 볼 생각입니다.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소개 장르 :..

삼덕동 카페 분위기 좋은 p.34 [내부링크]

주말이라 빠르게 일정을 마치고 대구 동성로에서 밥을 먹고 얼마 멀지 않은 삼덕동 카페 찾아보다가 예전에 가보고 괜찮았던 곳이 생각나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p.34라는 곳인데 이름부터가 특이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로 알만한 사람들은 아는 곳이고 음료도 맛있어서 항상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삼덕동 카페 p.34 들어오는 돌길이 이렇게 있는데 포토존이라서 사람들이 많이 찍는 것 같고 통유리로 돼있어서 제가 앉은자리가 사진에 담기는 것 같았습니다. 편해 보이는 자리라서 앉았는데 나중에는 잘 못 앉은 건가 싶기도 했지만 따뜻하고 편했던 것 같습니다. 음료는 솔트 크림 블랙티, 스티키 크림 라테 이렇게 두 가지를 골랐고 맛있어 보였습니다. 솔트 크림 블랙티 말 그대로 블랙티 위에 크림이 올려져 있었는데 달달하..

설 연휴 거리두기 몇 명까지 가능할까?(영업제한 시간) [내부링크]

설 연휴 거리두기 인원은 몇 명까지 가능한가? 얼마 지나지 않으면 설 연휴가 다가오는데 방역지침 변화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설 연휴 거리두기 과연 몇 명까지 가능할까? 기존에 사적 모임이 4인이었다면 이번 설 연휴에는 6인까지 사적 모임이 허용되고 행사나 집회 같은 경우에는 50명 미만은 접종자와 미접종자 구분 없이 가능하며 50명 이상일 경우는 접종 완료자를 구성으로 한다면 299명까지 가능하다. 종교시설 또한 접종 완료자 70%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30% 최대 299명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거리두기 영업제한 시간 식당, 카페,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등 운영시간은 밤 9시로 여전히 제한되고 pc방, 멀티방, 오락실, 학원 등 운영시간은 밤 10시로 제한되는 등 영업제한 시간은..

뜨돈 돈가스 맛집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오늘 일정이 일찍 끝났는데 오랜만에 뜨돈 돈가스 먹고 싶어 져서 가보았습니다. 가까운 거리라 걸어가는데 바람이 왜 이렇게 많이 부는 건지 겨울이라서 그냥 기온도 낮은데 바람까지 부니까 더 추운 것 같았습니다. 예전에는 추위를 별로 안 탔던 것 같은데 요즘은 밤낮 기온 변화가 커서 그런지 낮에는 빛이 있어서 따뜻하고 오후부터는 추워서 옷을 어떻게 입는 게 좋을지 아침마다 고민하는 것 같습니다. 메인 메뉴인 뜨돈 돈가스, 해산물 볶음밥, 뜨돈 텐더 포테이토, 콜라 이렇게 주문을 했었는데 언제 가도 역시 가성비 적으로 양이 푸짐하고 좋은 것 같고 맛있을 것 같아 보였습니다. 아는 맛이라서 그런지 더 빨리 먹고 싶어서 빠르게 사진 찍은 뒤에 바로 시식을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제일 먼저 뜨돈 돈가스를 먹어보려고..

블로그 포스팅 키워드 찾고 매일 글쓰기 [내부링크]

블로그 포스팅 매일 글쓰기 매일 일 포스팅을 하려고 노력은 하지만 항상 느끼는 것이 어떤 주제로 글을 적어야 하는지 어떤 키워드가 사람들에게 영향력이 있을지 항상 생각하면서 글을 적으려고 하는데 쉽지 않아서 카페나 맛집 등 일상 글도 자주 올리는 편입니다. 편하게 일상 글을 적어서 방문자 수가 늘어나면 좋겠지만 실제로는 이슈가 되는 글을 적는 게 가장 효과가 큽니다. 하지만 잠시 일 뿐 하루 이틀 방문자 수가 급증하지만 금방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일 글 쓰면 블로그 방문자 수가 늘어날까? 현재는 어느 정도 글을 적어서 방문자 수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 수익 같은 경우 원하는 목표치에 가까워지긴 힘든 것 같습니다. 평일 같은 경우는 일을 마치고 저녁에 집을 들어와서 글쓰기를 시..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키워드 찾기 [내부링크]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구글 애즈 계정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다 보면 가장 필요한 것 중에 하나가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하는가인데 구글 애즈를 이용하면 키워드 조회뿐만 아니라 단가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고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늘리는 방법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늘리는 방법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증가시키는 방법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하면서 정성스럽게 글을 작성해서 포스팅을 했고 구글 서치 콘솔 검색 등록도 되어있는데 왜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는 왜 늘어 clotheview.tistory.com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검색 창에 구글 애즈를 눌러주시고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우..

에그타르트 레몬케이크 커피 한잔의 여유 [내부링크]

월요일이라서 그런지 오늘따라 할 일이 많아서 밥도 제대로 못 챙겨 먹고 일을 계속했었는데 그래도 생각보다 일을 빨리 끝내서 조금의 휴식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저녁을 먹고 조금 쉬면서 커피 한 잔을 하려고 카페를 찾아갔었는데 월요일인데도 신상 카페들은 손님들이 많아서 다른 카페를 가 보았는데 생각보다 조용하고 좋았습니다. 입맛이 없어서 저녁을 조금만 먹었었는데 카페에 들리니 디저트가 먹고 싶어서 에그타르트와 레몬케이크 두 가지를 고르고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먹고 싶어서 주문을 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산미가 조금 있는 편이었고 딸기 에그타르트 너무 맛있고 레몬 케이크는 상큼했는데 커피와 먹기 딱 좋았던 것 같습니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커피 한잔의 여유를 가지니 오늘의 피로가 풀리는 것 같았고 친구와..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 증가시키는 방법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하면서 정성스럽게 글을 작성해서 포스팅을 했고 구글 서치 콘솔 검색 등록도 되어있는데 왜 티스토리 구글 방문자는 왜 늘어나지 않는 건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저도 같은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매일 한건 포스팅을 하고 있고 다음, 줌, 카카오 등에서 다양하게 유입이 되고 있는데 왜 구글에서만 들어오는 방문자가 거의 없는 건지 궁금해서 알아봤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은 티스토리 블로그 활용 방법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간단한 해결 방법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은행 수수료 비교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뱅크 지급받는 방법 구글은 정확한 주제를 좋아..

망고 mango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 집에서 망고를 먹다가 갑자기 망고 효능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주스, 젤리, 통조림, 아이스크림, 주스, 등 다양한 망고를 접하고 먹는데 어디가 좋은지 전혀 모르고 먹는 것 같아서 알아봤는데 익은 망고의 과육에는 15%의 당분과 비타민A 그리고 비타민B, C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 효능 비타민 A는 시력과 성장 및 발달 그리고 기본적 면역의 생리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데 눈을 구성하는 세포가 정상적으로 분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안구의 망막에서 빛을 뇌신경 전달신호로 바꿀 때 비타민A가 필요하고 폐, 피부, 소화기관 등 점막 세포의 형성과 유지에도 좋으며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을 위해 필요합니다. 망고 효능 그리고 주의사항 망고에는 나트륨 함량이 낮으..

샐러드파스타 척아이롤 라이스볼 건강식 [내부링크]

요즘 칼로리 높은 음식만 계속 먹다 보니 속이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아서 건강식 먹을 만한 게 어떤 게 있을지 찾아보다가 샐러드를 먹으려고 하는데 그냥 야채만 들어간 샐러드는 맛이 없을 것 같고 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파스타 같은 게 먹고 싶어서 괜찮은 곳을 알아봤는데 샐러드야라는 곳에 건강식 샐러드파스타 판매하고 있다고 해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대명역 인근에 위치한 샐러드야인데 체인으로 다른 지점이 있기 때문에 이용하실 분들은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고 건강식 샐러드 종류가 다양하게 있었는데 샐러드파스타는 처음부터 먹고 싶어서 골랐고 하나는 척아이롤 라이스볼 그리고 아보카도 바나나 주스도 판매하고 있어서 같이 주문을 했었습니다. 내부는 간단하게 이용하기 좋은 테이블이 비치되어 있..

스타벅스 커피 그리고 망고 패션후르츠 블렌디드 [내부링크]

일을 마치고 커피 한잔하려고 어디 카페를 가면 좋을지 생각하다가 근처에 위치한 스타벅스 갔는데 먼저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고 다른 한잔은 망고 패션 후르츠 블렌디드 주문을 했었는데 처음 먹어보는 거라 어떤 맛일지 궁금했고 패션후르츠가 들어가 있어서 상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골랐습니다. 스타벅스 커피 언제 먹어도 좋은 것 같은데 산미가 없고 무난하게 먹기 괜찮은 것 같고 밖에 날이 추워서 따뜻한 아메리카노 먹을 생각이었는데 스타벅스 안이 너무 따뜻해서 아이스로 주문을 했었습니다. 어디를 가나 스타벅스는 손님들이 많아서 자리가 별로 없는데 마침 나오시는 분들이 있어서 그쪽으로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스타벅스 망고 패션후르츠 블렌디드 처음 먹어보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맛있다고 느끼진 못했던 것 같습니다. 망..

싸이월드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찾는 방법 [내부링크]

오랜만에 어릴 때 많이 사용했던 추억의 싸이월드 (cyworld)가 새로운 모습으로 오픈했다고 해서 궁금한 마음에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2000년대에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던 것이 싸이월드인데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신기하고 그때의 나를 꺼내볼 수 있다는 게 좋을 것 같고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싸이월드 제일 먼저 들어가면 이렇게 나오는데 옛날 감성 미니홈피가 생각이 났었던 것 같고 그때 재미있게 이용했었는데 하는 기억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주변 지인분들도 싸이월드 다시 들어가 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를 선언했었지만 오픈 예정일이 계속 연기가 돼서 이용하지 못했던 게 아쉬워서 이번에 싸이월드 로그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싸이월드 로그인으로 추억..

일상 영어 대화 간단하게 영어공부 배우기 [내부링크]

일상 영어 대화 알아보려고 하는데 평소에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은 것만 모아봤는데 의외로 기억하기 쉬우면서 영어공부도 되고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일상 영어 대화 *영어공부 회화 1~10가지 1. Who is that? (후 이스 뎃) 그게 누군데요? 2. Are you all right? (아 유 올 라잇) 너 괜찮니? 3. Let's begin. (렛츠 비긴) 시작하겠습니다. 4. Please make one. (플리즈 메이크 원) 하나 만들어 주세요. 5. Excuseme. Where am I? (익스큐즈미. 웨어 엠 아이?) 실례합니다. 여기가 어디죠? 6. Where do we need to meet? (웨얼 두 위 니드 투 잇?) 어디서 만날까요? 7. check, plea..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뱅크 지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달성하셨다면 원하는 외국환은행을 등록해야 하는데 저는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기로 결정을 했고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뱅크 지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우선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이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드는 것인데 이미 가지고 있는 분들은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구글 애드센스 수익으로 받을 수 있는 계좌를 따로 만들어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은행 수수료 비교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은행 수수료 비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인데 어떤 주제로 글을 적느냐에 따라 방문자 수 광고금액도 차이가 많이 나는데 다들 구글 seo 맞춰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은행 수수료 비교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인데 어떤 주제로 글을 적느냐에 따라 방문자 수 광고금액도 차이가 많이 나는데 다들 구글 seo 맞춰서 글을 작성을 하면 빠르게 애드센스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저는 날마다 떠오르는 글로 작성을 했었는데 어느 순간 애드센스 지급금액인 100달러가 넘어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모르고 있다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어느 정도 모였는지 보려고 들어가 봤는데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빨간색으로 떠있어서 확인을 해봤더니 게좌 등록을 하지 않아서 애드센스 수익 송금을 받을 수 없다는 내용이었고 처음에는 지급 금액을 올리고 그대로 두려고 생각했었는데 첫 수익을 받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외..

무한리필 고기집 가성비 좋은 무한갈비아끼면망한다 [내부링크]

대구 신천동에 위치한 무한리필 고기집 예전에 근처에서 살았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없었던 가게들이 새롭게 많이 생겨있었고 그중에 가성비 좋고 고기를 먹고 싶어서 무한갈비아끼면망한다 찾아가 봤는데 이름이 특이했습니다. 내부가 생각보다 크고 손님들이 꾸준하게 방문하는 곳 같았습니다. 밖이 추워서 그런지 바람이 가장 없는 안쪽으로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대구 무한리필 고기집 다양하게 가봤는데 무한갈비아끼면망한다 고기가 다른 곳보다 두께부터가 엄청 크고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처음은 삼겹살로 시작을 했었는데 먹음직스럽게 구워서 그냥도 먹고 소금, 참기름장, 쌈장 등 찍어 먹는데 두툼해서 그런지 식감이 좋았습니다. 다음은 목살과 갈매기살을 들고 와서 목살부터 불판에 구워 봤는데 먼가 스테이크를 굽고 있는 듯한 ..

베트남 쌀국수 맛집 서남시장 VIETNAM [내부링크]

두류, 감삼 인근에 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밥을 먹으려고 근처 음식집을 찾아봤는데 대구 서남시장에 위치한 베트남 쌀국수 맛집 VIETNAM 나오길래 오랜만에 쌀국수 보니까 먹고 싶어 져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베트남 쌀국수 맛집 서남시장 VIETNAM(비엣남) 원래는 평소에 좋아하던 베트남 쌀국수 가게가 있었지만 코로나 때문인지 없어져서 아쉬워하고 있었는데 서남시장 VIETNAM 저의 새로운 쌀국수 맛집 될 수 있을지 기대하면서 소고기 쌀국수, 해물볶음밥을 주문해봤는데 양이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국내산 사골로 육수를 우려내서 만들어낸 베트남 쌀국수였는데 국물이 담백하고 면도 적당하고 고기는 큼직했습니다. 자주 오시는 분들은 고수를 따로 돌라고 하시는데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패스했고 그냥 먹어도 ..

초량 선화당 모든 메뉴가 2000원인 분식집 [내부링크]

부산 이바구길 위치한 초량 선화당 50년 된 분식집으로 모든 메뉴가 2000원인 곳이 있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내부는 생각보다 깔끔했었고 사장님 부부가 운영 중이신데 엄청 친절하시고 좋았습니다. 편해 보이는 자리에 앉은 뒤에 옆쪽에 부착되어있는 메뉴판을 봤는데 진짜 가격이 동일했습니다. 초량 선화당 모든 메뉴는 2000원 동일했고 어떤 음식을 주문해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가격이라 좋았던 것 같고 카드, 계좌이체는 No 현금으로 계산은 Ok 이 정도 센스는 모두가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튀김우동, 쫄면, 찐만두 이렇게 세 가지 음식을 골라서 주문을 했고 첫끼로 간단하게 먹을 생각이었는데 가격 대비 양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통통한 우동 면발에 국물도 맛있고 요즘 같은 겨울 날씨에 몸도 따뜻해지고 좋았..

새해 인사말 좋은글 모음 30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벌써 2021년 마지막이 다가오는데 이번해도 역시 빨리 지나가는 느낌이고 2022년에는 또 어떤 일들이 생겨날지 기대되는 동시에 걱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새해 인사말 좋은글 모음 30가지 알아보자! 새해 인사말 좋은글 모음 1~10가지 1. 새해에는 뜻하는 바 모두 이루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 2022년 새해는 새로운 꿈과 희망 그리고 행복을 가득 품으시고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3. 새해에는 기쁨은 더하기, 슬픔은 빼기, 사랑은 곱하기, 행복은 나누기하는 뜻깊은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4. 다사다난했던 2021년이 지나고 2022년 임인년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원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5.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 원하시는..

부산 카페 분위기 좋은 서면 대형카페 옵포드 [내부링크]

해운대 쪽에서 밥을 먹은 뒤에 부산 카페 찾아봤었는데 서면에 대형카페 옵포드 유명한 것 같아서 가보았는데 손님이 엄청 많았습니다. 부산 카페 분위기 좋은 서면 대형카페 옵포드 원래는 옵포드 내부 사진을 찍고 할 생각이었는데 생각보다 손님이 너무 많아서 자리가 거의 없었고 일단 괜찮아 보이는 곳에 앉았습니다. 부산 카페 다양한 곳을 많이 가면서 서면 대형카페 옵포드는 왜 이제야 온 건지 모르겠고 전체적인 인테리어 조명, 소품 등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음료는 패션후르츠 에이드 그리고 믹스베리 스무디 두 가지 골랐고 디저트도 먹어보려고 했었는데 손님들이 많아서 그런지 종류가 많이 빠져있는 것 같아 보였고 눈에 딱 들어오는 게 없었습니다. 언제 뒷모습이 이렇게 찍힌 건지... 먼가 찾고 있었던 것 같았는데 기억..

부산 떡볶이 맛집 200원으로 유명한 영국이네 [내부링크]

부산 떡볶이 맛집 200원으로 유명한 영국이네 가보았습니다. 여러 유튜브에서 핫했던 곳이라 그전부터 한번 가봐야지 했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돼서 들려봤습니다. 부산 떡볶이 저렴한 맛집으로 원래는 떡볶이 200원이었는데 지금은 조금 오른 것 같았습니다. 떡볶이 1인분에 2000원, 튀김 3000원, 어묵 4개 1000원 착한 가격대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올 때마다 부산 떡볶이 항상 먹는데 평소에 남포동에서 먹었던 것과 달랐고 영국이네 떡볶이는 길쭉한 밀떡인데 쫀득하면서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튀김은 살짝 아쉬웠는데 먼가 눅눅한 느낌이 강했던 것 같고 고추튀김이 바로 튀겨져 나와서 먹었는데 큼직하고 괜찮았습니다. 영국이네에서 떡볶이, 튀김, 꼬치 등 가격이 착하고 어묵도 엄청 저렴한데 요즘 ..

좋은 명언 힘이되는 글귀 80가지 모음 [내부링크]

요즘 같은 시기에 힘이 되는 글귀 좋은 명언들을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좋은 글이 많은 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좋은 명언 힘이되는 글귀 80가지 모음 좋은 명언 힘이되는 글귀 1~20가지 모음 1. 행복한가? 그렇지 못한가? 결국 우리 자신에게 달려있다. -아리스토텔레스 2. 선행이란 다른 사람들에게 무언가 베푸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 것이다. -칸트 3. 사랑은 인생에서 가장 훌륭한 치유제다. -파블로 피카소 4. 나는 내가 더 노력할수록 운이 더 좋아진다는 걸 발견했다. -토마스 제퍼슨 5. 미래는 자신이 가진 꿈의 아름다움을 믿는 자의 것이다. -안나 엘리너 루즈벨트 6. 어렵기 때문에 못 하는 것이 아니다. 감히 시도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려운 것이다. -루키우스 세네카 7. 아무것도 시도..

칸다소바 마제소바 아부라소바 맛집 후기 [내부링크]

부산 서면에 위치한 칸다소바 마제소바 아부라소바가 유명한데 예전에 옆을 지나가는데 대기하는 손님들이 엄청 많아서 맛집인가 보다 하고 그냥 스쳐 지나갔었는데 부산에 살고 있는 친구가 거기 마제소바 엄청 맛있다고 말을 해줘서 궁금하기도 하고 근처에 볼일도 있어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칸다소바 유명한 부산 맛집이라 그런지 손님들이 많아서 웨이팅을 했었는데 그래도 생각보다는 빨리 들어갔습니다. 왼쪽이 마제소바 오른쪽이 아부라소바 저는 두 가지 다 매운맛으로 골랐는데 일단 비주얼이 좋고 향부터가 침샘을 자극하는데 빨리 먹고 싶어 졌었습니다. 마제소바는 일본식 라멘인데 국물이 없는 면에 고기, 채소, 계란 등 다양한 고명과 소스를 비벼 먹는 라멘으로 마제소바 제면 과정이 복잡해서 일본 현지에서도 맛볼 수 있는 곳이 ..

크리스마스 데이트 호텔 와인 즐기기 [내부링크]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고민을 했었는데 요즘 같은 시기에 다른 곳으로 여행을 가기는 좀 그렇고 해서 그냥 평범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로 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맛집 찾아서 점심을 먹고 분위기있는 카페를 갔다와서 쇼핑도 하고 저녁으로 일식집에서 밥먹으면서 재미있는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데이트 마지막은 호텔에서 간단하게 간식으로 먹으려고 들어오기 전에 눈에 띄는 거 몇 가지를 사들고 왔었는데 조합이 쫌... 그랬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세계맥주를 몇 개 고르다가 옆쪽에 싼 스파클링 와인 있어서 저것도 먹어보자 싶어서 들고 왔는데 생각보다 부담 없이 먹기 좋았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는 짠 하면서 마무리를 했고 본격적인 크리스마스는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고..

석화 오랜만에 먹었는데 맛있네 [내부링크]

일정이 빨리 끝이 나서 오랜만에 집에서 석화 가족들이랑 같이 먹으려고 사들고 왔습니다. 이렇게 석화를 포장해서 왔는데 바로 가져왔는거라서 싱싱하고 크기도 큼직하고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세 사람이 푸짐하게 먹으려고 석화 2박스를 사왔었는데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았고 다 먹을 있을까 싶었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석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초장이랑 와사비 생양파 등 같이 먹었어서 전혀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이오커피 코코넛커피 바다소금라떼 맛있는 곳 [내부링크]

하이오커피 여러 지점을 많이 봤는데 실제로 가보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고 코코넛커피, 바다소금라떼, 누텔라크림라떼, 버터스카치라떼, 딸기스노잉 등 독특한 음료들이 많아서 가보게 됐습니다. 하이오커피 바다소금라떼 sns에서 많이 봤는데 맛이 궁금해서 주문했고 일단 색감이 너무 이쁜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잔이 특이했었는데 하이오커피 잔은 리유저블컵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바다소금라떼 한입 먹어봤는데 일단 제일 먼저 크림에서 짠맛이 강하게 느껴지고 다음으로 커피 그 밑에 연유의 달달한 맛이랑 어우러져서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대로 어느 정도 먹은 다음에는 저어서 먹으면 조금 색다른 맛도 같이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평소에 코코넛을 좋아하는 편이라 하이오커피 메뉴를 보다가 코코넛커피가 보여서 바로 주..

짧은 명언 좋은 글귀 60가지 인생 명언 모음 [내부링크]

짧은 명언 좋은 글귀 60가지 인생 명언 모음 짧은 명언 좋은 글귀 1~20가지 인생 명언 모음 1. 준비하지 않은 자는 기회가 와도 소용없다. - 알렉시스 드 토크빌 2. 노력에 집착하라. 숙명적인 노력을. - 레오나르도 다 빈치 3. 내일이란 오늘의 다른 이름일 뿐. -윌리엄 포크너 4. 강인한 의지 없이는 뛰어난 재능도 없다. - 오노레 드 발자크 5.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좋아지고 있다. - 에밀쿠에 6. 불가능한 일을 해보는 것은 신나는 일이다. - 월트 디즈니 7. 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은 결국 그렇게 된다. - 샤론 드골 8. 당신이 포기할 때, 나는 시작한다. - 엘론 머스크 9. 나는 이룰 때까지 노력할 것이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10. 한번 포기하면 습관이 된다. 절대 포..

영어 명언 좋은 글 30가지 모음 [내부링크]

영어 명언 좋은 글 30가지 모음 영어 명언 좋은 글 1~10가지 모음 1. Regret for wasted time is more wasted time. 낭비한 시간에 대한 후회는 더 큰 시간낭비다. -메이슨 쿨리 2. He not busy being born in busy dying. 바삐 태어나지 않은 자는 바삐 죽는다. -밥 딜런 3. To love someone, you have to love yourself first. 누군가를 사랑하려면 너 자신을 먼저 사랑해야 한다. -미녀와 야수 4. Fashion is made to become unfashionable. 유행은 유행에 뒤떨어질 수밖에 없게 만들어진다. -가브리엘(코코)샤넬 5. He who has never hoped can never..

신조어 모음 80가지 유행어 알아보기 [내부링크]

신조어 모음 80가지 유행어 알아보기 신조어 모음 1~20가지 유행어 1. TMI(티엠아이) Too much information의 줄임말로 필요치 않은 사소한 것까지 하나하나 설명하는 사람을 뜻한다. 2. JMT(존맛탱) 영어 발음을 따서 만든 신조어로 '맛있다'는 뜻을 가진 단어이다. 3. TMT(티엠티) Too much talker 줄임말로 지나치게 말이 많은 사람을 뜻한다. 4. 멍청비용 쓰지 않아도 됐을 돈이나 시간을 소비했을 때 이를 표현하는 신조어다. 5. 갈비 갈수록 비호감의 줄임말 6. 가심비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주는 것을 뜻한다. 7. ASKY '안 생겨요'의 영문 이니셜 약자로, 뭘 해도 남자 친구 여자 친구가 안 생긴다는 의미로 자주 쓰인다. 8. 렬루 진짜를 뜻 하는 영단어..

마카롱 맛집 부산 서면 청년몰 브로쓰마카롱 [내부링크]

부산 서면 청년몰에 위치해있는 마카롱 맛집 브로쓰마카롱 오랜만에 먹으러 갔었는데 연전히 가격대 착하고 찾는 손님들도 많은 것 같았습니다. 마카롱 먹고 싶을 때가 가끔 있는데 오늘따라 브로쓰마카롱 먹고 싶어서 찾아갔는데 여전히 가격대가 착했습니다. 6개 마카롱 가격이 만원밖에 안 하는데 뚱카롱 이 가격에 먹을 곳 많이 없고 맛있어서 다시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마카롱 맛집 브로쓰마카롱 포장용기 캐릭터가 한 번씩 올 때마다 바뀌는 것 같았는데 이번에도 귀엽고 괜찮았습니다. 마카롱 보관법도 친절하게 나와있어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았고 저는 바로 먹고 가려고 그대로 열어봤습니다. 다양한 마카롱 종류가 많았는데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마카롱 맛집 이라서 그런지 먼저 다녀간 손님들이 많았고 몇 가지 먹고 싶었던..

영어 속담 모음 60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영어 속담 모음 60가지 알아보자 영어 속담 모음 1~20가지 1. Lovers are fools. 사랑하면 바보가 된다. 2. Will is power. 의지가 힘이다. 3. Seize the day. 그날을 붙잡아라. 4. Slow and steady win the game.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면 이긴다. 5. There is no place like home. 집만 한 곳이 없다. 6. Good health is above wealth. 건강이 재산보다 낫다. 7. A frend in need is a friend indeed. 어려울 때 친구가 진정한 친구다. 8. The language of truth is simple. 진실된 언어는 단순하다. 9. Easier said than done..

에스프레소바 딥커피로스터스 바치오 로마노 롤케이크 맛있는 곳 [내부링크]

에스프레소바 딥커피로스터스 바치오 로마노 롤케이크 맛있는 곳 추천! 대구 동성로 들렸다가 밥을 먹고 카페에서 커피 먹으려고 찾아봤는데 에스프레소바 딥커피로스터스 향촌점이 있다고 해서 그쪽으로 한번 가보았습니다. 에스프레소바 딥커피로스터스 내부는 베이식한 느낌으로 꾸며져 있었는데 깔끔하고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핫플이라 찾아오시는 손님들이 꽤 많은 것 같았고 편한 자리를 찾아서 바로 앉았습니다. 메뉴판은 입구에 부착되어 있는 걸로 찍어봤고 에스프레소바 딥커피로스터스 후기가 좋아서 어떻게 먹을지 고민하다가 바치오, 로마노, 롤케이크 클래시코를 주문하고 잠시 나오기를 기다렸습니다. 주문한 커피와 롤케이크가 나왔는데 먹기 전인데 맛있을 것 같아 보였고 사진을 안 찍을 수 없기 때문에 각도 다르게 몇 장 찍어보고..

주근깨 기미 검버섯 없애는 방법 4가지 [내부링크]

주근깨 기미 검버섯 없애는 방법 알아보자! " 주근깨 기미 검버섯 없애는 방법 " 가장 먼저 주근깨, 기미, 검버섯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근깨란 햇빛에 노출된 피부에 주로 생기는 황갈색의 작은 반점을 말합니다. 멜라닌 세포가 농축된 반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코, 손등, 가슴, 뺨 등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에 나타나고 유전성으로 5~6세 이후부터 생기기 시작하며 직경 5~6mm 이하로 작고 주근깨의 색깔은 햇빛의 양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등산, 해수욕, 야외활동 등으로 자외선을 직접 받을수록 많아질 수 있고 색상 또한 짙어질 수 있습니다. 기미는 불규칙한 양으로 다양한 크기의 갈색 점이 눈 밑이나 이마 등 노출 부위에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얼굴에 발생하는 색소 침착 현상으로 색소침착 외에..

수페부엌 해산물 찜 파스타맛집 스테이크 필라프맛집 [내부링크]

일은 마치고 밥을 먹으려고 근처에 있는 맛집을 찾아봤는데 수페부엌 평이 좋아서 먹으러 갔습니다. 수페부엌 범어점인데 인근에 카페를 들렸을 때 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어떤 음식을 파는지도 모르고 그냥 스쳐 지나갔는데 이번에는 찾아보고 들렸기 때문에 기대하고 들어가 보았습니다. 기본 테이블 세팅은 이렇게 있었고 메뉴판을 확인 후 종이에 작성해서 직원분에게 드리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수페부엌에서 주문한 메뉴는 해산물 찜 파스타, 스테이크 필라프 2 가지고 하나 더 시키려고 했었는데 주변에 다른 손님들을 봤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은 것 같아서 이렇게 골랐습니다. 해산물 찜 파스타 비주얼 장난 아닌데 맛은 어떨지 궁금했고 일단 올라오는 향부터가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각종 해산물들과 숙주 면 등 양이 엄청 많았고..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일반쓰레기 둘 중 어떤 게 맞을까? [내부링크]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일반쓰레기 둘 중 어떤 게 맞을까? 오늘 집에서 귤을 먹다가 갑자기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일반쓰레기 둘 중에 어떤게 맞는지 예기가 나왔는데 저는 항상 음식물쓰레기라고 생각해서 그렇게 버렸는데 부모님은 일반쓰레기로 알고 있어서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모두가 즐겨먹는 귤은 각종 요리, 음료, 청, 디저트 등 활용해서 쉽게 접할 수 있는데 과일 중에 하나인데 그중 사람들이 가장 헷갈려하는 것이 귤껍질은 일반쓰레기일까? 음식물쓰레기일까? 저도 검색을 하면서 여러 사람들이 올린 글을 찾아봤었는데 어떤 분은 귤껍질은 음식물쓰레기다. 다른 글을 들어가서 봤는데 거기에는 귤껍질은 일반쓰레기다. 이렇게 각각 다른 의견들이 많았고 둘 다 버려도 된다라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제가 알아본 결과로 알려드리면..

사자성어 상식 퀴즈 30가지 모음 [내부링크]

사자성어 상식 퀴즈 30가지 모음 사자성어 상식 퀴즈 1~10가지 1. 인생의 허무함을 한바탕의 봄꿈에 비유하여 이르는 말. =일장춘몽 2. 몹시 놀라 어찌할 바를 모름, 넋이 날아가고 넋이 흩어지다라는 뜻. =혼비백산 3. 일관성 없이 한입으로 두말을 하다. =일구이언 4.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다다익선 5. 어른과 어린이 사이에는 순서와 질서가 있다. =장유유서 6. 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다. =양자택일 7. 깊이 생각해 보지않고 경솔하게 행동하다. =경거망동 8. 무슨 짓을 하여서든지 잊지 않고 은혜에 보답한다. =결초보은 9. 이를 갈고 마음을 썩이다. =절치부심 10. 처지가 같은 사람끼리의 교감을 말한다. =동병상련 사자성어 상식 퀴즈 11~20가지 11. 글자를 아는 것이 걱정을 끼친다..

경산 카페 영남대 가볼만한 곳 비둘기는멍청해보여 [내부링크]

경산 카페 가볼 만한 곳 추천! 영남대 알만한 사람들은 다들 아는 카페인 비둘기는멍청해보여 오랜만에 들리는 것 같은데 역시 손님들이 많아서 조금 편한 자리는 다들 앉아있어서 비어있는 곳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경산 영남대 근처 카페들 중에서 비둘기는멍청해보여 가장 좋아하는데 이유가 가격 대비 음료가 맛이 좋습니다. 그중에서 구구구구(흑임자 크림라떼)를 가장 좋아하는 편이고 다른 음료들도 괜찮아서 뭘 먹어볼지 고민하다가 녹차라떼를 골라서 주문을 했습니다. 녹차라떼 처음 나왔을 때 색상 보고 조금 묽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고 크림은 적당히 달달하면서 맛있었고 섞어서 먹으니까 녹차 특유의 맛과 향이 잘 느껴져서 맛있게 마셨던 것 같습니다. 경산 영남대 비둘기는멍청해보여 카페를 오면 항..

부산 도넛 맛집 고니즈도넛 gonyz donut [내부링크]

처음에는 해운대에 들렸다가 지나가는 분들이 손에 디저트 용기를 들고 가는 모습이 보였는데 궁금해서 옆을 봤는데 고니즈도넛(donut) 있어서 저도 가보았습니다. 부산에 해운대 위치한 도넛 맛집 고니즈도넛 gonyz donut 노란색으로 시선이 집중되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고니즈도넛(donut) 입구 옆쪽에 종이와 연필이 비치되어 있었는데 들고 와서 다양한 종류의 도넛들 중에 주문할 메뉴를 골라서 체크를 해주고 카운터에 가져가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맛있어 보이는 도넛(donut)이 많아서 어떤 맛을 맛을 먹을지 고민이었는데 저녁을 먹으러 가는 중에 들린 거라 적당하게 2가지만 골라봤습니다. 먹고 갈까 하는 생각도 했었는데 밥 먹기 전에 단 음식을 먹으면 안될 것 같아서 포장을 했습니다. 맛은 블루베리 크..

재밌는 넌센스 퀴즈 60가지 모음 [내부링크]

재밌는 넌센스 퀴즈 60가지 모음 알아보자! 재밌는 넌센스 퀴즈 1~20가지 1. 사과를 한입 베어 먹으면? 파인애플 2. 정사각형의 동생은? 정사각형 3. 가장 차가운 해는? 썰렁해 4. 가장 따뜻한 해는? 사랑해 5. 왕에게 공을 던질 때 하는 말은? 송구하옵니다 6. 먹을수록 화가나는 음식은? 골탕 7. 세계에서 가장 큰 양은? 태평양 8. 무가 넥타이를 매면? 무에타이 9. 한국에서 가장 급하게 만든 떡은? 헐레벌떡 10. '나는 5살 아니야'를 다섯 글자로 하면? 오세아니아 11. 치과 의사가 가장 싫어하는 아파트는? 이 편한 세상 12. 산타가 제일 싫어하는 차 종류는? 산타페 13. 광부가 많은 나라는? 케냐 14. 도둑이 훔친 돈은? 슬그머니 15. 흙이 울면? 흙흙 16. 얼음이 죽으면?..

마왕족발 매운족발 비빔국수 맛있는 곳 [내부링크]

배달앱에서 마왕족발 많이 봤었는데 시켜먹어 볼까 했던 적이 몇 번 있었지만 실제로 가보기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저녁 메뉴 고민을 하다가 우연히 족발 이야기를 하다가 먹으러 갔는데 저는 마왕족발 서면점을 들렸고 다른 지점도 많은 것 같았습니다. 마왕족발 메뉴는 이렇게 있었는데 어떻게 먹으면 좋을지 몰라서 대표하는 마왕통구이 당면 추가를 했고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고 적혀있어서 매운맛 골랐습니다. 마왕족발 사이드 메뉴도 다양한데 처음에는 쟁반국수 먹으려고 하다가 양이 많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비빔국수를 주문했고 음료는 작은 거 큰 거 가격 차이가 천원이라서 그냥 큰 사이즈로 주문을 했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그냥 평범했고 생각보다 한산했는데 족발이라서 그런 건지 모르겠지만 배달 주문이 많은 것 같아 보..

부산 해운대 바다 스타벅스 편안한 휴식 [내부링크]

부산에 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숙소에서 해운대 바다를 봤는데 날씨도 좋고 이쁘게 보여서 나중에 일정을 끝나고 가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오전 일정을 마치고 점심 먹으려고 걸어가면서 하늘을 봤는데 구름이 특이하게 있어서 그림 같아 보였고 사진으로 남겨봤는데 이쁘고 나름 잘 찍은 것 같아서 만족 했었습니다. 오후 일정까지 마무리하고 부산 해운대 바다를 보러 갔는데 노을이지는 모습도 너무 이쁘고 날이 좋아서 그런지 가족이랑, 커플이 많았는데 보기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해운대 바다 모래도 밟아보고 이쪽저쪽 구경도 하면서 좀 걷다가 카페인 충전을 하려고 해운대 근처에 위치한 카페를 찾아봤습니다. 카페를 검색해서 찾아봤는데 갑자기 찾으려니 마음에 드는 곳이 보이지 않아서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를 갔었는데 손님이 많아서..

그 해 우리는 몇부작? 최우식 김다미 주연 월화드라마 [내부링크]

드라마 그 해 우리는 그 해 두 사람은, 우리는, 우리들은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있을까. 최우식, 김다미 두 배우의 조합이 이번 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너무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전 영화 마녀에서 두 사람의 케미가 너무 좋아서 재미있게 봤었는데 다시 같은 작품을 한다는 것 자체가 반가운 느낌이 들었고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2021년 12월 6일 밤 10시 첫 방송 예정이라고 하니 본방 사수해보려고 합니다. 극본 - 이나은 연출 - 김윤진 출연 - 최우식, 김다미, 김성철, 노정의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인물관계도' 출연배우 *주연배우 최우식 (최웅 역) 김다미 (국연수 역) 김성철 (김지웅 역) 노정의 (엔제이 역) *최웅 주변 인물 안동구 (구은호 역) 박원상 ..

안구건조증 예방법 대처법 5가지 [내부링크]

안구건조증 예방법 대처법 6가지를 알아보려고 하는데 실 생활에서 누구나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아봤습니다. 사람에게 있어서 눈은 가장 중요한 부위 중 한 곳이고 할 수 있는데 환절기나 요즘같이 건조한 겨울철에 미리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안구건조증 예방법 대처법으로는 습도 유지를 해주시는 게 좋은데 지내는 환경 실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50~60% 정도로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안구 표면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환기를 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에어컨이나 히터 등 직접적으로 바람을 맞이 않는 것이 눈 건강에 좋습니다. 두 번째 요즘 렌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서 눈이 건조함은 물론 피로함까지 들기 때문에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

호랑이치킨 튀김 와인 맥주 호텔에서 야식 즐기기 [내부링크]

부산에 잠시 들렸다가 밤에 야식 먹으려고 60계치킨 호랑이치킨을 먼저 주문을하고 근처에 떡볶이랑 튀김을 파는 곳 있었는데 튀김이 맛있어보고여 사들고 왔습니다. 이렇게 한꺼번에 모아 놓으니까 양이 꽤 많아 보여서 다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이랬는데 배고파서 어느정도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얼마전에 60계치킨 호랑이치킨 처음 먹어봤었는데 맛있게 먹어서 다른 부산에서도 주문을 해봤는데 맛있고 맥주 안주로 치맥 만한게 없는 것 같고 부드러웠습니다. 호텔 로비에서 한잔씩 들어있는 와인을 판매하고 있어서 사들고 와봤었는데 그렇게 맛있거나 하지는 않았는데 분위기로 먹기 좋았습니다.

오미크론 확진자 국내 발생 변이 증상 치명률 전파력 [내부링크]

최근에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때문에 전 세계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오미크론이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세계 보건기구(WHO)가 '우려 변이'라고 이름 붙일 정도로 이미 아프리카, 유럽, 중동, 일본, 호주, 남미, 북미 등 오미크론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중이라 공포가 커져가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란 돌연변이 32개가 발생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로 이전의 감염으로 획득한 자연면역과 백신 접종으로 생성된 면역반응을 모두 회피할 가능성이 있으며 오미크론을 정확히 파악하기까지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산 중에 있는데 국내에 첫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여행으로 나이지리아를..

79파운야드 부산 디저트 카페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부산에 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일정을 마치고 서면에 들려서 파스타, 리조또를 맛있게 먹고 커피랑 디저트가 먹고 싶어 져서 인근에 괜찮은 디저트 카페 찾아봤는데 79파운야드 크로플, 케이크 맛있다고 올리신 분들이 많아서 와보았습니다. 79파운야드 체인이 많아서 아실만한 분들은 다 한 번쯤은 가보셨을 것 같은데 저는 지나갈 때 스쳐서 보기만 했지 실제로 와보는 건 처음인 것 같은데 인테리어 괜찮았습니다. 크로플 보자마자 이건 먹어야지 이러면서 아몬드, 플레인, 초코, 버터 맛이 있어서 고민을 했었는데 그중에 더티 초코 크로플이 맛있어 보여서 고른 뒤에 오늘은 초코로 다 먹으려고 멜팅 초코 케이크 주문을 했습니다. 날씨가 바람도 많이 불고 추워서 따뜻한 아메리카노 2잔 하려다가 안이 따뜻해서 한잔은 아이스로 골..

금귤(낑깡)나무 키우기 [내부링크]

금귤(낑깡)을 먹은 뒤에 씨를 그냥 흙에 던져놨었는데 한 달 이상이 지난 어느 날 갑자기 무슨 새싹이 올라오기 시작하는데 처음에는 이게 뭔지 몰라서 생각을 해보다가 조금 크면 알겠지 싶어서 물을 한번 주고 며칠이 지나니까 옆쪽에서도 같은 새싹들이 하나씩 올라오기 시작하는데 생각해보니 금귤 같아서 검색으로 찾아보니 금귤(낑깡)나무가 맞았습니다. 그렇게 우연하게 금귤(낑깡)나무 키우기 시작을 했는데 어느 정도 큰 것 같아서 분갈이를 해줬고 성장 속도가 확실히 느리긴 하지만 생각보다는 잘 크고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은데 이렇게 키워도 열매가 열리긴 하는 건지 잘 몰라서 일단은 흙이 마를 때쯤 물을 듬뿍 주고 있는데 요즘 잎 상태가 조금 안 좋은 것 같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그래도 금귤(낑깡)나..

어사와 조이 옥택연 김혜윤 코믹 수사 로맨스 월화드라마 [내부링크]

볼만한 월화드라마 찾았는데 세상 사는 게 다 귀찮은 암행어사와 행복을 찾아다니는 기별(이혼) 부인이 미지의 숲으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로 어사와 조이 드라마 보는데 코믹한 부분이 섞여있어서 생각보다 재미있었습니다.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라이언 외 주변 인물 옥택연 (라이언 역) 이준혁 (세자 역 - 틀별출연) 양희경 (조씨부인 역) *김조이 외 주변 인물 김혜윤 (김조이 역) 채원빈 (황보리 역) 남미정 (장팥순 역) 주진수 (노추한 역) *암행 수사단 민진웅 (육칠 역) 박강섭 (구팔 역) 이상희 (광순 역) 채원빈 (비령 역) *강변사우 이재균 (박태서 역) 정순원 (차말종 역) 김현준 (지맹수 역) 박신아 (강한기 역) *위정자들 정보석 (박승 역) 조관우 (왕 역 - 특..

저녁메뉴 추천 소불고기 버섯전골 [내부링크]

항상 저녁메뉴 어떤 걸 먹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는 편인데 오늘도 역시 고민하다가 소불고기 버섯전골을 만들어 먹어보았습니다. 소불고기 버섯전골 어려움 없이 집에 있는 청경채, 고추, 버섯, 양파 당면, 마늘 등 다 때려 넣고 간장으로 간을 맞춰주고 끓여주면 돼서 쉽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소불고기는 집에 들어오는 길에 조금 사들고 왔는데 귀찮아서 별다르게 첨가한 게 없는데도 부드럽고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녁메뉴 추천 소불고기 버섯전골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면서 맛도 있어서 괜찮은 메뉴인 것 같고 오늘은 뭐 먹지... 고민되신다면 만들어 먹어보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 잘 찍는 방법 [내부링크]

사진 잘 찍는 방법 간단합니다. 야외 촬영일 경우에 햇빛의 강도, 역광, 배경 등을 생각해서 장소를 선정하는게 중요한 것 같고 어떤 사진이든 그냥 열정적인 마음으로 인테리어에 맞게 구도를 잘 조정해서 찍어주면됩니다. 음료 하나를 찍더라도 정성스럽게 각종 SNS에 올릴수도 있기때문에 처음부터 잘 찍어놓으며 나중에라도 사용할 수 있고 좋은 것 같습니다. 사진 잘 찍는 방법으로 주변 소품을 활용하거나 인테리어 중에서 가장 포인트되는 곳을 찾아보거나 조명이나 빛에 따라 사진 차이가 많이 나기때문에 본인이 찍고자하는 느낌을 찾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대구 디저트 카페 가볼만한 곳 퀴르 [내부링크]

우연하게 대구 디저트 카페 괜찮은 곳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신상카페 퀴르 가보았습니다. 커피는 필수라서 아메리카노 먼저 골라서 주문을 했었는데 적당하게 산미가 있고 부담없이 먹기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깔라만시에이드 오랜만에 먹는데 전혀 달지않고 상큼해서 좋았고 탄산도 쌔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대구 디저트 카페 퀴르 진짜 케이크 종류들이 괜찮았는데 치즈케이크 보기에도 너무 이쁘고 맛도 있었습니다. 초코케이크도 맛있었는데 오랜만에 되게 부드러우며서 진한 맛이 느껴지는 케이크를 먹은 것 같아 좋았습니다. 대구 가볼만한 디저트 카페 신상카페 퀴르 위치

고구마 수경재배 방법 어항 고구마 여과기 [내부링크]

집에 물고기를 구피, 금붕어, 엔젤 키우고 있는데 그중에 구피 어항에 고구마 여과기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요즘 고구마 수경재배 키우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 같고 물고기 키우시는 분들이 올린 후기를 봤는데 질산염 잡아 주는 데는 고구마 여과기 만한 게 없다고 하시는 걸 봐서 저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집에 살고 있는 구피들인데 얼마 전 7마리였는데 갑자기 3마리가 용궁으로 가버려서 슬픈데 좀 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어서 고구마 여과기 고구마 수경재배해보려고 설치를 해줬습니다. 벽면과 바닥에 보이는 점처럼 보이는 건 다슬기인데 처음엔 몇 마리 없었는데 번식을 얼마나 많이 하는 건지 지금은 점점 많아져서 이제는 수를 셀 수가 없을 정도로 많아졌습니다. 위쪽에 튀어나와 있는 거 보이시나요? 바로..

경주 황리단길 카페 젤라또 맛집 녹아 [내부링크]

경주에 친구도 만날 겸해서 갔다가 점심으로 파스타랑 수제햄버거를 먹고 소화도 시키고 커피도 한잔 하고싶어서 경주 황리단길 카페 찾아봤었는데 너무 유명한 곳이 많아서 고민하다가 근처에 젤라또 맛집 녹아 있어서 들려봤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카페 대부분이 한옥으로 되어있었는데 녹아 카페 건물도 너무 이쁘고 한옥 자체의 편안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카페 녹아 메뉴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고민을 했었는데 젤라또 맛집답게 오시는 손님들은 다들 젤라또를 시켜서 먹는 것 같았고 저도 안 먹어볼 수 없기 때문에 당연히 주문을 했고 2가지 맛을 고를 수 있는데 녹아카페는 녹차 젤라또가 가장 유명해서 녹차 3으로 고르고 2번째로 카카오맛 먹고 싶어서 골라봤습니다. 젤 포카토를 같이 주문을 했고 진동벨 받아서 잠시..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다시보기 빠져든다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주변에서 재미있다고 그렇게 이야기를 하는데 궁금해서 한번 봤다가 그대로 빠져서 한 번에 끝까지 다 보고 말았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지옥행을 선고받으면 사람들은 기이한 존재의 괴생물체들이 나타나 무자비하게 죽임을 당하고 마는데 이를 신의 심판이라고 하는 종교단체가 있고 사건의 실체를 파헤치려는 내용인데 스토리 자체가 흥미진진하고 재미가 있어서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다시 보기로 빠져서 보다 보면 6부작 어느새 다 보고 있었습니다.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몇부작? 송혜교 장기용 주연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몇부작? 송혜교 장기용 주연 금토드라마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이별'이라 쓰고 '사랑'이라 읽는 달고 짜고 맵고 시고 쓴 이별 엑츄얼리 송혜교, 자기용 두 배우의 ..

돼지찌개 맛있었던 코끼리식육식당 [내부링크]

음식 메뉴 선정하는건 언제나 어려운 것 같은데 늦은 점심으로 어떤 음식을 먹어볼까 고민했는데 국물있는게 먹고 싶어서 돼지찌개 괜찮은 곳으로 코끼리식육식당 이라는 곳이 있어서 먹으러 들려봤습니다. 코끼리식육식당 처음와보는데 돼지찌개 먹으러 오시는 손님들이 꽤 있었고 고기도 구워 드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저는 이미 찾아보고 돼지찌개를 먹으러와서 바로 주문을 했었습니다. 처음에는 뚜껑을 덮고 불을올려서 끓이다가 나중에 육수를 부어주셨고 원래 간이 꽤 있는 편이라서 졸일필요없이 끓으면 바로 먹으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코끼리식육식당 돼지찌개 맵기도 보통이나 맵게가 있어서 저는 당연히 맵게라고 말씀을 드렸더니 청양고추를 듬뿍 넣어주셨습니다. 칼칼하고 좋았는데 간이 조금 쌘 것 같아서 육수를 더 넣어야 하려나 싶어서..

60계 치킨 호랑이 치킨 맛있네 [내부링크]

내당동에 잠시 들렸다가 저녁밥을 먹으려고 고민하다가 갑자기 치킨이 먹고 싶어 져서 찾아보니 인근에 있는 60계 치킨 맛있어 보이길래 가보았습니다. 60계 치킨 메뉴판 보다가 호랑이 치킨 새로 나왔다고해서 주문을 해봤습니다. 60계 치킨 들어만보고 처음 먹어보는데 일단 양이 가격대비 양이 푸짐해서 좋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었습니다. 60계 치킨 호랑이 치킨 다리를 들고 찍어봤었는데 시즈닝? 가루들이 많이 올려져 있었고 살짝 매콤한 맛이 나면서 달달하고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호랑이 치킨 그냥 자체 양념이 강해서 그냥 먹어도 맛있었는데 마요네즈랑도 생각보다 잘 어울리고 찍어먹는 것도 괜찮았습니다. 역시 치킨에 빠질 수 없는 맥주 치맥은 언제 먹어도 좋은 것 같은데 시원하게 한잔 먹으니 하루의 피로가 날아가는..

해피니스 몇부작? 한효주 박형식 조우진 주연 금토드라마 [내부링크]

드라마 해피니스 (Happiness) 어떠한 상황에도 변하지 않는 것은 행복을 추구하고픈 인간의 마음 뿐이다.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중에 하나가 바로 해피니스입니다. 한효주, 박형식, 조우진 배우들의 몰입도 있는 연기가 돋보이는 금토드라마 감염병이 일상화 되어버린 뉴노멀 시대에서 살아 남기위해 펼처지는 내용인데 다양한 욕망과 개성을 가진 아파트 주민들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고 점점 퍼지고있는 감염병에서 어떻게 이겨내고 아파트를 탈출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극본 - 한상운 굿와이프, 왓쳐, 스파이 등 연출 - 안길호 청춘기록, 왓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비밀의 숲, 미세스 캅 등 '드라마 해피니스 인물관계도' 출연배우 한효주 (윤새봄 역) 박형식 (정이현 역) 조우진 (한태석 역) ..

부산 카페 전포동 카페거리 분위기 좋은 버터럽 [내부링크]

여행 중에 잠시 들렸던 부산 카페 전포동 카페거리에 괜찮은 카페들이 많았는데 그중에 버터럽 후기도 좋고 음료가 맛있다고 해서 들려봤습니다. 버터럽카페 내부는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이 나는 곳이었는데 인테리어 분위기가 괜찮았습니다. 부산 카페 전포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버터럽 특이하게 메뉴판이 이렇게 표기되어 있었는데 고민하다가 아메리카노, 노랑라떼, 미키푸딩 이렇게 골라서 주문을 했습니다. 잠시 기다린 뒤에 주문한 음료와 푸딩이 나왔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같이 나왔었는데 너무 귀여웠습니다. 사진을 부르게 하는 비주얼이었네요. 그냥 막막 찍어도 잘 나와서 좋았고 아메리카노는 산미가 조금 느껴지는 정도였는데 아아로 먹기에 좋았고 노랑커피는 크림 적당히 꾸덕해서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미키푸딩 너무 귀여워서..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가상비 최고인 칼국수맛집 여기다 [내부링크]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예전에 본점에서 먹어보고 못 먹어봤었는데 부산 서면에 들렸다가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있길래 먹고 싶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해운대31cm해물칼국수 2인 주문하고 잠시 기다린 뒤에 주문한 칼국수가 이렇게 나왔는데 진짜 크기가 어머어머 했습니다. 해물 칼국수맛집 중에서 가성비 최고인데 각종 조개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쏙쏙 빼서 먹는 재미가 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줄어들지 않는 느낌이들 정도였습니다. 국물도 시원하고 너무 맛있었 던 것 같아요. 처음에 나왔을 때 사진 하나 찍고 빼먹는데 정신이 팔려서 안에 칼국수 있는 것도 안 찍었는데 칼국수도 양이 엄청나고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김치는 매운데 해운대31cm해물칼국수에 너무 잘 어울렸고 일반적으로 매운 음식을 어느 정도 좋아하는..

구미호뎐 다시보기 이동욱 조보아 김범 케미가 좋았던 드라마 [내부링크]

요즘 갑자기 예전 드라마 다시보기에 빠져있는 중인데 그중에 이동욱, 조보아, 김범 배우들이 나왔던 구미호뎐 다시보기 중입니다. 이미 한번 본 내용인데도 재미있는 것 같아요. 드라마 구미호뎐 다시보기 보는데 역시 이동욱 배우님 언제 봐도 멋있고 한 여자를 바라보면서 600년이 넘는 긴 시간을 기다리는 구미호 '이연' 역할인데 연기를 너무 잘하시는 것 같습니다. 조보아 배우님이 나왔던 드라마 포레스트, 사랑의 온도, 복수가 돌아왔다 등 출연한 드라마들을 재미있게 봤었는데 전에 했던 작품들과는 다른 느낌이어서 구미호뎐에서 어떤 연기를 보여주실지 기대하고 봤습니다. 어릴 적 기묘한 교통사고로 부모는 증발하듯 사라지고 마는데 '범인은 사람이 아니었다.' 믿어주는 이 아무도 없이 21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뒤에 구미..

이월드 애슐리 퀸즈 뷔페 스테이크 무제한 먹자 [내부링크]

두류 쪽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오랜만에 이월드 애슐리 퀸즈 뷔페 생각나서 찾아봤는데 녹차 디저트와 스테이크 무제한 제공하고 있다고 해서 먹어보려고 한번 가보았습니다. 이월드 애슐리 퀸즈 뷔페 내부는 자리 배치도 잘 되어있어서 좋았고 입구 카운터에서 자리 번호를 받아서 위치한 자리를 찾아서 앉았습니다. 애슐리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는 시간에 들어가서 손님들이 조금 적었는데 조금 시간이 지나자 점점 손님이 많아지면서 음식들이 빨리 없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어떤 음식부터 먹어볼까 둘러보다가 맛있어 보이는 음식을 한 접시씩 담아서 자리에 가져다 놓고 했었습니다. 여러 종류 들고 와서 같이 먹으려고 두 명이서 접시에 맛있을 것 같은 거 담아서 왔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것 같았지만 배고파서 다 먹을 것 같았습니다. ..

테라 맥주 매운 해물짬뽕 조합 좋다 [내부링크]

언제 먹어도 좋은 테라 맥주 안주로 어떤 게 좋을까 고민하다가 매운 해물짬뽕 판매해서 주문했습니다. 평소에 다양한 맥주를 좋아하는 편인데 테라 맥주 목 넘김이 편하고 맛도 괜찮아서 가끔 마시는 것 같고 잔은 카스로 주셔서 그냥 한번 들고 찍어 봤습니다. 매운 해물짬뽕 엄청 칼칼하고 맛있었는데 맥주 안주로도 좋고 주먹밥이랑 튀김도 시켰었는데 나중에 보니 사진을 안 찍었더라고요. 매운 해물짬뽕 면도 탱글탱글하고 양도 많아서 좋았고 테라 맥주 시원하게 한잔! 먹어주니 하루 피로가 풀리는 듯한 느낌이 들고 좋았던 것 같습니다.

고구마 효능 및 칼로리 보관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마트를 잠시 갔다가 지나가는데 오랜만에 고구마가 먹고 싶어서 한 박스를 사서 집으로 왔습니다. 그냥 먹어도 달달하고 맛있지만 김치랑 같이 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고 고구마 전을 해 먹어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맛있게 먹고 하다 보니 문득 드는 생각이 고구마 효능 칼로리 등이 어떻게 되는지 어디에 좋은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고구마는 옛날부터 부담 없이 먹기 좋은 음식 중에 하나인데 겨울이 되면 더 생각나는 것 같고 간단하게 배고픔을 해결해주는 구황 작물 중 하나인데 요즘은 고구마 특유의 달콤한 맛을 활용하여 각종 요리와 디저트 간식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호박고구마, 베니 하루카 고구마, 자색고구마, 밤고구마 등 여러 품종이 있고 고구마 효능 및 영양성분은 탄..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몇부작? 송혜교 장기용 주연 금토드라마 [내부링크]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이별'이라 쓰고 '사랑'이라 읽는 달고 짜고 맵고 시고 쓴 이별 엑츄얼리 송혜교, 자기용 두 배우의 케미가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지 기대되는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2021년 11월 12일 밤 10시 첫 방송 예정이라고 하는데 갯마을 차차차 이후에 빠져서 볼 수 있는 드라마를 찾았는데 과연 설레는 마음으로 기대해봅니다. 극본 - 제인 연출 - 이길복 (감독, PD) 낭만 닥터 김사부 1-2, 배가본드, 미시즈 캅, 냄새를 보는 소녀, 너희들은 포위됐다, 별에서 온 그대, 돈의 화신, 샐러리맨 초한지, 마이더스, 자이언트, 드림, 타짜 등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인물관계도' 출연 배우 *주요 인물 송혜교 (하영은 역) 장기용 (유재국 역) 최희서 (황..

대구 내당동카페 감삼역카페 레이즈커피 (Raise coffee) [내부링크]

오늘 두류쪽에 잠시 들렸다가 인근에 괜찮은 신상카페를 찾아봤는데 대구 내당동카페 레이즈커피 (Raise coffee) 나오길래 바로 한번 가보았습니다. 레이즈커피 처음 들어갔을때 사진을 안찍고 나올때 찍었었는데 해가 점점 짧아져서 그런지 날이 금방 어두워지고 조금씩 차가워지는 공기가 느껴지네요. 내부가 생각보다 크기가 있었고 대구 내당동카페 신상카페 답게 내부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인테리어 이쁘게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레이즈커피 메뉴가 다양했었는데 히비커스에이드 보이길래 고르고 버터스카치크림라떼 시그니처 같아서 주문을 했고 디저트는 휘낭시에, 쿠키, 바스크케이크 종류가 있었는데 이후 일정이 밥을 먹으러 가려고 생각해서 패스하고 음료만 주문 했었습니다. 히비커스 에이드 같은 경우에 호불호가 있어서 안좋아하..

바르미 샤브샤브 가성비 좋고 맛있네요 [내부링크]

요즘 샤브샤브 자주 먹으러 가는데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맛이 없는 집도 가끔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맛있게 먹고 오는 것 같고 이번엔 어디로 가볼지 찾아봤었는데 바르미샤브 먹고 싶어서 다녀왔습니다. 바르미샤브 주문은 쇠고기 샤브로 했고 일단 비주얼 좋고 야채 듬뿍 어묵, 만두, 사리 등 추가 가능해서 기본 먹다가 더 먹고 싶은 거 주문하면 된답니다. 육수에 각종 재료를 넣고 끓여주고 보글보글 할 때까지 기다려준 후에 바로 먹으면 되는데 국물 맛봤는데 칼칼하면서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고기는 넣어서 살짝 익혀준 다음에 바로 먹어야 부드럽고 맛있기 때문에 먹을 양만큼 넣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은 역시 사리를 먹어줘야 하는데 면까지 다 먹고 나니 배가 많이 불렀고 콜라까지 한잔 먹고 마무리..

집에서 삼겹살 막창 맛있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일요일 저녁 메뉴로 어떤 걸 먹을지 고민을 하다가 집 근처에 위치한 삼겹살, 막창 초벌해서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삼겹살이랑 막창 하나씩 사서 집으로 왔습니다. 집에서 삼겹살 막창 맛있게 먹는 방법 막창 사이에 파를 넣어서 같이 구우면 은은하게 파향이 나면서 느끼함도 줄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고 부위별로 식감이나 맛도 다르고 굽기가 중요한데 취향별로 먹기 좋게 구워서 반주와 함께 먹어주면 맛있습니다. 집에서 삼겹살, 막창 먹어본지 오래된 것 같은데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는 것 같고 바싹 구워서 먹는걸 좋아하는 편인데 생각보다 부드럽고 소금에 살짝만 찍어 먹어도 맛있네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야채랑, 쌈장이랑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삼겹살 막창 맛있게 먹는 방법 청양..

로또 판매점 신규 오픈해서 구매했더니 로또당첨 결과는? [내부링크]

원래 집근처에 로또 판매점이 없어서 시내쪽에서 가거나 아니면 지나가다가 보이면 가서 구매하고 했었는데 어느날 동네에 로또 판매점 신규 오픈해 있었습니다. 매주 5000원에서 10000원 정도 재미로 사는데 로또당첨 결과는 그렇게 좋은편은 아닌 거 같습니다. 5등, 4등 가끔씩 걸리기는 하는데 3등, 2등, 1등 당첨되면 좋을 것 같네요. 로또 판매점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로또당첨 3등 980회 2명, 982회 1명, 987회 1명 나왔다고 하는데 988회, 989회, 990회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은데 집근처라 앞으로 여기서 자주 로또구매 할 것 같습니다. 내부는 적당한 크기였고 주변에 로또 판매점 조금 떨어진 곳에 있어서 그런지 손님들이 꽤 찾는 것 같았는데 토요일이라서 그런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간단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 간단한 해결 방법 티스토리 광고를 확인하기 위해 애드센스 들어가 봤었는데 어느 날부터인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의 알람이 갑자기 뜨기 시작했었는데 처음에는 별생각이 없었는데 들어갈 때마다 점점 눈에 보이기 시작해서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정보를 이곳저곳 검색하고 찾아봤었는데 해결하는 게 좋다고 해서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려 들리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시 주의해야 할 곳이 해결해야 하는 문제 이부분인데 '아니요' 일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만약 '네'라고 표기되어 나오는 경우에는 꼭 개선을 해주어야 합니다. 구글 광고에 대한 위반사항이 있다는 예기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문제를 확인해서..

부대통령뚝배기 저렴한 가격 혼밥하기 좋은 식당 [내부링크]

영남대학교 인근 저렴한 가격에 혼밥하기 좋은 식당 부대통령뚝배기 항상 지나갈때 손님들이 꾸준하게 많이 찾는 곳중에 한곳이라 예전에 궁금해서 가보았는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 들려봤습니다. 부대통령뚝배기 메뉴는 기계로 확인하고 주문을 하면되는데 부대찌개, 순두부찌개, 닭갈비, 소불고기, 낙지볶음, 제육볶음 등 다양하게 있고 가격대도 저렴해서 학생들이 먹기에 좋을 것 같았고 혼밥하기 좋은 식당 같았습니다. 반찬이랑 국물, 물, 밥 셀프로 이용하면되는데 저렴한 가격에 무한리필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양도 푸짐하고 부대통령뚝배기 학생들이 많이찾는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순두부찌개 국물이 칼칼해서 좋고 간도 적당하고 밥이랑 같이 먹으니 더 맛있었고 저는 둘이서 같이 먹으러 왔는데 옆테이블 반대..

더리터 (THE LITER) 딸기요거스 맛있다 [내부링크]

영남대 쪽에 잠시 볼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친구를 만나서 밥을 먹고 잠시 카페를 가려고 했었는데 대부분 손님들이 많아서 자리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근처에 있는 더리터 (THE LITER) 가봤는데 자리가 있어서 앉았네요. 더리터 (THE LITER) 다른 지점에서 요거스 종류를 가끔 사서 먹는데 작은 사이즈도 양이 엄청 많고 맛도 괜찮아서 부담 없이 편하게 마시기 좋은 것 같습니다. 들어왔을 때 마침 손님들이 빠져나가서 자리에 앉았고 잠깐 들어가서 쉬다가 나오려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야기를 하다 보니 어느새 시간이 꽤 많이 지났더라고요. 딸기요거스, 아메리카노 주문해서 먹었었는데 딸기요거스는 맛있었고 아메리카노는 탄맛이 많이 나는 듯한 맛이었는데 그냥 시원하게 먹었습니다. 부담 없이 먹기 좋은 가성비 카페 ..

할로윈데이 제주녹차라떼 커피한잔의 여유 [내부링크]

오늘은 10월 31일 할로윈데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곳저곳 구경하면서 쇼핑도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했었는데 음식집이나 대부분 웨이팅이라서 기다려서 들어가고 했었는데 기다린 만큼 배가 고파서 그런지 맛있었고 이후 소화도 시킬 겸 괜찮은 카페를 찾아서 가보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역시 자리가 없어서 웨이팅 해야한다고 하는데 음식집 같은 경우 먹는 시간이 있어서 괜찮은데 카페 같은 경우에는 손님들이 어느 정도 있을지 알 수가 없어서 그냥 다른 곳을 갔었는데 3곳을 들렸는데 전부다 만석이였습니다. 그래서 그냥 인근에 위치한 카페를 갔었는데 여기도 손님이 많았지만 다행히 자리는 있어서 먼저 짐을 놔두고 주문을 하러갔는데 디저트를 하나 먹어보려고 했더니 이미 품절이라 남아있는게 없었습니다. 시그니처 ..

대봉동 카페 신상카페 엔트리 커피 (en_try) [내부링크]

대구 대봉동 카페 새로생기는 곳들이 많은데 오늘은 신상카페 엔트리 커피 한번 가보았습니다. 엔트리 커피 입구부터가 먼가 편안할 것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신상카페 어떻게들 아시고서 오시는지 손님들이 많더라구요^^ 내부는 이렇게 되어있었는데 날씨가 춥지않고 괜찮은 것 같아서 저는 밖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대구 대봉동 카페 엔트리 커피 메뉴판은 카운터에 비치되어 있고 다양한 음료들이 있어서 고민하다가 호지크림라떼, 트로피컬라떼 그리고 디저트는 크림치즈토스트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메뉴를 기다리면서 주변을 둘러봤는데 할로윈데이 준비로 다양한 소품들로 이쁘게 잘 꾸며져 있어서 구경했습니다. 그렇게 사진 찍으면서 잠시 기다리고 있으니 나왔었는데 비주얼이 맛있어보이기도 하고 이뻐보이기도 하고 좋았습니다. 먹기전에..

대구 동성로 맛집 매운찜닭 겉절이 맛있는 도깨비찜닭 [내부링크]

오늘 저녁은 어떤메뉴를 먹으면 좋을지 고민을 하다가 닭이 땡겨서 치킨을 먹을지 찜닭을 먹을지 2가지 중에 선택을 찜닭으로 했습니다. 대구 동성로 맛집 찜닭맛집 검색으로 찾아봤었는데 도깨비찜닭 나오길래 근처라 고민없이 가보았습니다. 예전에 도깨비찜닭 와본적이 한번 있었는데 이후에 처음으로 들려봤고 대구 동성로 맛집 답게 손님들이 많았고 빈자리 몇곳이 없어서 그중에 괜찮아 보이는 곳을 앉고 메뉴판 보다가 순살 찜닭(반마리) 주문을하고 납작만두 추가했습니다. 제일먼저 겉절이 부터 먹어봤는데 맛있어서 2번 더 돌라고했었네요. 돌판으로 나오는데 지글지글 비주얼만봐도 맛있어보였어요. 찜닭 위에 올려진 납작만두 위에는 바삭하고 밑은 찜닭 양념이 묻어서 맛있었고 찜닭 단계를 정할 수 있는데 저는 매운찜닭 먹으려고 총 ..

대구 동성로 맛집 스구식탁 샤브샤브 언제먹어도 좋아! [내부링크]

요즘 샤브샤브에 빠져서 자주 먹으러 가는 것 같은데 대구 동성로 맛집 스구식탁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손님들이 많아서 웨이팅을 하면서 기다렸는데 대기번호6번 그리고 스구식탁 메뉴판을 받고 보고있는데 소고기 야채 샤브샤브 원래는 11900원이였는데 10900원 적혀있어서 왜 가격이 낮아졌지? 이러면서 봤었는데 알고보니까 일하시는분이 그전걸 잘못주셔서 그거를 보고 있었더라구요^^ 소고기 야채 샤브샤브 구성은 이렇게 나오는데 1인이 먹기에 딱! 좋은 양인 것 같았습니다. 대구 동성로 맛집 답게 손님들이 끊이지않고 계속 들어오시는데 혼자오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요즘은 혼밥하기 좋은 곳들이 많이 생겨서 좋은 것 같습니다. 육수가 끓기시작하면 야채부터 넣어서 먹기 시작하면 되는데 저는 조금씩 넣어서 먹는게 귀찮아서..

코로나 백신 모더나 2차 후기 부작용은?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모더나 1차를 정확히 6주전에 맞았었는데 그때 부작용으로 다래끼가나서 고생을 했고 모더나 2차 기간이 다가왔을때 조금 걱정을 했었는데 현제 무사히 접종을 완료한 상태고 모더나 2차 후기 부작용 관련으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올리게 됬는데 지금 코로나 백신 접종후 7일차 되는 날입니다. 처음 코로나 백신 1차접종후 2차는 27일로 연락이왔었는데 이후 날짜가 변경되어 5주 후인 20일에 맞으면 된다고 연락이왔습니다. 그래서 시간을 맞춰 모더나 2차 접종을 맞기위해 병원을 찾았고 앞대기가 있어서 이름이 불리기를 기다렸고 접종을 마치고 나왔는데 1차때는 주사가 들어가는지도 모를정도로 느낌이 없었는데 모더나 2차때는 놓을때부터 팔이 조금 불편했습니다. 모더나 2차 접종을 맞고나오면 코로..

대구 동성로 샤브샤브 맛집 가성비갑인 사공부엌 [내부링크]

요즘 샤브샤브 먹으러 여러곳을 다녀봤었는데 대구 동성로 샤브샤브 중에서는 스구식탁도 맛있는 것 같고 가성비적으로만 보면 사공부엌이 가장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들었어요. 대구 동성로 샤브샤브 맛집으로 대부분 웨이팅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늦은 저녁타임에 방문을해서 두자리 남은 곳 중에 한곳을 바로 앉을 수 있었고 사공부엌 메뉴는 못난이고기말이샤브 13000원 사공샤브 9000원 다이어트샤브 9000원 얼큰이샤브칼국수 8000원 이렇게 있었는데 가격대가 상당히 저렴하고 구성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늦게 방문을해서 재료가 소진되서 못난이고기말이샤브는 주문이 불가했고 그래서 얼큰이샤브칼국수 주문을 했었는데 소고기 80g, 미나리, 버섯, 칼국수, 죽까지 나온다고해서 양이 조금씩 나오는건가 했는데 전체적으로 많이..

대구 남산동 카페 프레임웍스 커피 맛있는곳 [내부링크]

대구 남산동 카페 프레임웍스 예전에 몇번 온적있었는데 이후~ 까먹고 있다가 오늘 인근에 잠시 들렸다가 생각나서 가봤습니다. 내부를 새롭게 리모델링을 했다고 하는데 괜찮더라구요. 대구 남산동 카페 프레임웍스 잠시들린거라 손님들도 있고해서 따로 찍거나 하진않았는데 이쁜엽서랑 폰케이스도 많이 비치되어 있었네요. 음료는 아메리카노랑 웍스페너를 주문했고 요렇게 받아왔습니다. 묵직한 크림이 단짠단짠하고 맛있었고 아메리카노도 진하고 좋았던 것 같아요. 제가 화장실을 간사이에 남친이 갑자기 아메로 몇방울 찍어서 이상한 그림을 그려놨는데 외계인건가...뭐지? 하면서 보고 팔한방 때려줬네요ㅎㅎ 홀더가 흘러내리는 것 같길래 들고있던 곱창밴드를 꼽았더니 새로운 홀더탄생! 엉뚱...^^ 다음 일정이 있어서 얼마있지는 않았지만 ..

대구 교동 신상카페 갤런 부시맨 빵 무제한 먹기 [내부링크]

대구 교동에 위치한 신상카페 부시맨 빵 무제한으로 먹을수있는 갤런 카페 근처에 있어서 가보았습니다. 내부 생각보다는 넓은 편이고 전체적으로 깔금하기도 하면서 인테리어 분위기도 괜찮았습니다. 메뉴는 적당하게 있었는데 대구 교동 신상카페 갤런에서 시그니처 음료들은 앞쪽에 별표가 표시되어 있어서 선택어려운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았고 저는 jelly 궁금해서 고르고 아이스크림라떼는 먹고 싶어서 주문을 했어요ㅎㅎ 갤런카페에서는 부시맨 빵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데 처음에 딸기잼은 제공해주고 크림치즈나 버터는 추가 주문을 하거나 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빵이 생각한것보다 부드럽고 맛있었는데 딸기쨈 보다는 그냥 그대로 먹는게 괜찮았고 다음엔 크림치즈 추가해서 먹어봐야겠어요. 아이스크림라떼는 일단 색감이 이뻤고..

코젤다크 린데만스체리 간단하게 한잔! [내부링크]

드디어 주말이왔는데 먼가 집에서 쉬고싶었는데 막상 나가니까 좋았고 카페를 들렸다가 샤브샤브도 먹고 수다도 떨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밤에 한잔 하고 싶어져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곳으러 가봤었네요. 코젤다크 오랜만에 먹고 싶어서 린데만스체리와 같이 주문을했고 오기전에 샤브샤브를 먹어서 다른 메뉴는 시키지 않았었고 간단하게 한잔씩만 먹고 가려고 주문했었네요. 크림 위에 시나몬 계피 가루가 듬뿍 뿌려저 나오는데 마실때 컵에 붙어있는 시나몬 가루가 특유의 맛이 잘 느껴지고 살짝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목넘김에 깔끔하고 맛있었던 것 같아요^^ 린데만스체리는 과일주를 좋아하는 저한테는 완전 취향저격이였어요~ 레드와인처럼 붉은색빛이 띄는데 향은 쫌 쎄보이지만 먹어보면 체리향이나며 상큼, 톡톡 쏘는 음료 먹는거 같고 맛..

대구 삼덕동 카페 편안하고 스모어쿠키 맛있었던 하늘카페 [내부링크]

별다른 일없이 평범하게 일하고 하루를 보냈는데 끝나고 커피한잔 먹고 싶어져서 대구 삼덕동 카페 하늘카페 잠시 들렸습니다. 오늘따라 조용했던 카페안 원래는 이시간에 손님들이 꽤 있었는데 이상하게 없더라구요. 조용하고 좋았던 것 같아요. 녹차크림라떼 얼마나 가득! 크림을 올려주시는지 넘칠듯한 느낌이였는데 어느정도 꾸덕해서 옆으로 흐르진 않더라구요ㅎㅎ 적당히 달달하고 특유의 맛이 잘 느껴져서 맛있게 먹었네요. 아메리카노는 하루에 한잔은 먹는편인데 산미가 너무 심한건 잘 안마시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산미가 없어서 편하게 마시기에 좋았던 것 같고 역시 아아가 최고! 음료만 먹으려고 했었는데 옆쪽에보니 스모어쿠키 있길래 보다가 맛있을 것 같아서 주문했는데 쫀득쫀득하고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커피랑 찰떡궁합! 다음..

붕어빵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다 [내부링크]

요즘 날이 점점차워지고 있어서 따뜻한 음식이 땡기고 하는데 지나가다가 붕어빵 팔고있어서 한번 먹어봤습니다. 이건 슈크림 붕어빵ㅎㅎ 방금 만들어져서 나온거라 뜨거웠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슈크림 많이 들어있어서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역시 기본 팥 붕어빵은 맛이 없을 수가 없는데 피가되게 얇고 팥이 엄청 들어가 있는데 달기도 적당하고 딱! 좋았던 것 같아요. 호~불어서 맛있게 먹었네요^^ 붕어빵 뽀뽀~ 처음에 팥 2개 슈크림 2개를 사서먹었는데 더 먹고싶어서 1개씩 더 주문해서 먹었는데 살짝 목막히는 것 같아서 편의점에 탄산음료 사서 먹고 했었네요ㅎㅎ

대구 카페 북성로 감성있는 분위기의 어울리커피클럽 [내부링크]

대구 카페 이곳저곳을 많이다니는데 예전부터 잊을만하면 방문하고있는 북성로에 위치 감성있는 분위기의 어울리커피클럽 가보았습니다. 어울리커피클럽 ecc라는 이름으로 2호점, 3호점 생겨서 운영중인데 대구 카페 많이 다니시는 분들이면 한번쯤 가보는 곳 중에 한곳입니다. 저는 북성로 어울리커피클럽 본점 방문을 했고 티라미스 비엔나랑 시나몬 크림라떼 주문을 했었는데 사장님이 착각하고 아몬드오레로 만들어 주시지 않았나 싶었네요^^ 처음에는 제가 주문을 잘못했나? 싶어서 주셨던 영수증을 봤는데 티라미스 비엔나 주문을한게 맞았고 말씀드릴까 했었다가 번거로우실 것 같기도 하고 아몬드오레 요것도 맛있어서 그냥 먹기로 했었네요. 햇살이 좋아서 어떻게 찍어도 잘나오는 것 같고 시나몬크림라떼 고소하면서 적당히 달달해서 좋고 특..

대구 동성로 혼밥 하기좋은 텐동맛집 도리집 [내부링크]

오랜만에 도리집을 가봤습니다. 대구 동성로 혼밥 하기좋은 곳으로 가격대도 착하고 맛도있어서 꾸준히 손님들이 있는 곳인 것 같아요. 주문은 빨간도리집, 도리텐동 이렇게했고 도리집 텐동메뉴가 나오기전부터 생각날때마다 가끔 들리는데 오늘따라 먹고싶더라구요. 가성비 좋은 텐동맛집 도리집 학생들이 오기에도 좋을만큼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저렴해서 대구 동성로 혼밥 하기 더 좋고 도리텐동 5800원에 푸짐하면서 맛도있어서 맛있게 먹었네요. 이건 빨간도리밥인데 맵기조절이 가능한 메뉴라서 좋은 것 같아요. 저는 매운걸 좋아해서 가장 맵게 주문을 했고 양념이 맛있게 매콤한 느낌이 골고루 비벼서 먹으면 꿀맛!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가성비맛집 대구 동성로 혼밥 하기좋은 도리집

대구 남산동 카페 편안한 에브리벌스 EVERYBIRTH [내부링크]

반월당에 들렸다가 카페를가려고 대구 남산동 카페 찾아보고 마음에드는 카페를 찾아갔는데 개인사정으로 휴무! 표시가되어있어서 인근에 위치한 카페를 찾아보니까 에브리벌스 EVERYBIRTH 뜨길래 괜찮아보여서 가보았습니다. 대구 남산동카페 에브리벌스 내부는 깔끔한데 생각보다 작아서 간단하게 커피한잔! 하기에 좋은 곳 같았습니다. 에브리벌스 EVERYBIRTH 메뉴는 카운터에서 볼수있었고 종류가 간단해서 보기편했고 아메리카노, 로얄밀크티 이렇게 주문했었네요. 주문한 음료가 나왔는데 특이했고 밀크티는 하트뚜껑으로 나왔네요^^ 아메리카노 산미없이 먹기편하고 밀크티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의 반월당카페 대구 남산동 카페 에브리벌스 EVERYBIRTH

대구 교동 카페 분위기좋고 음료도 맛있었던 샵원 [내부링크]

대구 교동 카페 샵원 생긴지얼마 되지않은 곳인 것 같은데 지나가다가 여기한번 가볼까?하고 들어가봤어요. 요즘 다양하고 이쁜카페들이 많이 생기고 있어서 좋은 것 같고 이곳 저곳 들려보고 맛있는 음료,디저트 있는 곳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네요^^ 내부는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 자리들은 사진처럼 배치되어 있었고 손님들이 많아서 어디 않아야할지 고민을 했었는데 마침 나오는 손님이 있어서 그자리에 바로 앉았어요. 대구 교동 카페 샵원 메뉴판은 카운터에 비치되어 있었고 디저트도 있었는데 다나가고 이것만 남아서 다음에 먹어보려고 음료를 골라서 샵원커피, 너티크림커피 주문했습니다. 주문을하면 특이하게 진동벨대신 카드를 주시는데 음료나올때 번호를 불러주셔서 들고 오면되는 시스템여서 대기하다가 부를때 가지고 왔습니다. 처음..

대구 동성로 돈까스맛집 마이카츠 [내부링크]

대구 동성로 돈까스맛집 가성비좋은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고 마이카츠 맛도 괜찮아서 찾는 손님들도 많고 저도 가끔 생각날때 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돈까스가 땡겨서 먹으러갔어요. 마이카츠 대표인 돈까스 당연히 주문을했고 원래는 더블카츠를 먹는데 마이산도를 먹으려고 기본 마이카츠로 주문했어요. 요게 마이산도 식빵사이에 돈까스가 들어가 있는 메뉴인데 은근히 맛있어서 올때면 주문해서 먹는편인 것 같습니다. 히야시소바(냉소바) 살얼음 육수가 들어가 있어서 더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고 면도 양이 많은 것 같아요 와사비를 풀어서 맛있게 먹으면 끝! 마이카츠 대부분의 메뉴가 누구나 좋아할수 있는 음식이라 편하게 먹기 좋은 것 같고 주말이라 그런지 가족들 어린이 손님도 많았었네요. 대구 동성로 돈까스맛집 가성비좋..

대구 동성로 떡볶이 맛집 신전떡볶이 [내부링크]

오늘따라 이상하게 매운음식이 땡겨서 대구 동성로 떡볶이 매운곳 생각해봤는데 역시 신전떡볶이가 제 입에는 맵기도 좋고 맛있어서 생각난김에 바로 먹으러갔습니다. 오후부터 계속 비가와서 그런지 대구 동성로 신전떡볶이 원래 손님이 꽤 있는편인데 조용해서 오히려 편하게 먹을 수 있었고 평소에는 튀김을 주문해서 먹는데 어제 집에 제사가있어서 튀긴음식을 많이 먹고해서 매운떡볶이랑 김밥, 순대 요렇게 주문을 했었네요. 신전떡볶이 가성비 김밥인데 신점김밥 그리고 참지마요김밥 대부분 양이 많이 나오기는하는데 오늘은 완전 김밥이 뚱뚱했네요^^ 튀김대신 순대로 주문을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았고 찹쌀순대 같았는데 쫀득하고 맛있더라구요. 간이 같이나오면 좋을 것 같다는... 조금 아쉬움이 있었지만 괜찮았아요. 신전떡볶이 역시 메..

대구 삼덕동 카페 분위기좋은 신상카페 디르페 (Cafe De Dirpe) [내부링크]

대구 삼덕동 카페 분위기좋은 신상카페 디르페 (Cafe De Dirpe) 발견해서 한번 가봤습니다. 하루에 한번은 카페인 충전필수 카페마다 취급하는 원두가달라서 맛이 다르지만 아메리카노는 편하게 먹기에 좋았던 것 같고 산미, 고소, 스페셜 등 도 판매하고 있어서 취향별 주문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대구 삼덕동 카페 이쁜 곳들이 많이 있지만 디르페 (Cafe De Dirpe) 알게되서 좋고 시그니처 메뉴인 디르페 크림 라떼 브라운 치즈가 올라가 있는 음료인데 맛있어요^^ 단짠단짠한 맛이 특징이였는데 크림도 적당히 꾸덕해서 좋았고 개인적으로 끝까지 섞지않고 그대로 먹는게 좋았던 것 같아요. 다음에는 디저트 먹으러와야지! 대구 분위기 좋은 동인동 신상카페 대구 삼덕동 카페 디르페 (Cafe De Di..

대구 동성로 혼밥 하기좋은 구포국수 [내부링크]

저녁에 밥먹을곳도 마땅히없고 때기는 것도 없어서 대구 동성로 시내 돌아다니다가 구포국수 보여서 들어가봤고 처음 생기고부터 나중에 한번 가봐야지 생각하긴 했었는데 어쩌다보니 이제야 들려보네요. 대구 동성로 가성비좋은 밥집이라 찾는 손님들도 어느정도 있고 혼밥 하기에도 좋은 곳 같았고 구포국수 처음이라 뭐가 맛있는지 몰라서 잔치국수(곱), 모밀비빔국수 이렇게 골라서 주문을 했습니다. 모밀비빔국수 처음에 나왔을때 비비는데 머리카락이 나와...당황;; 말씀드리니 다시 만들어 주신다고 하셔서 잔치국수 먼저 먹었습니다. 대구 동성로 구포국수 들어와서 손님들 드시는걸 봤었는데 멸치국수, 잔치국수 많이 드시는 것 같아서 저도 주문을 했었고 곱빼기로해서 그릇이크고 양도 푸짐하더라구요. 잔치국수 먼가 심심한듯한 맛인데 옆..

대구 삼덕동 맛집 대창 맛있는 술집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내부링크]

동성로에 카페를 들렸다가 저녁에 어떤 메뉴를 먹어볼까? 고민했는데 곱창이나 대창을 먹고싶어서 대구 삼덕동 맛집 찾아보다가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삼덕점이 있길래 가봤습니다. 통통한 대창 먹은지 꽤되서 기대하면서 구워지길 기다렸네요. 처음에는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직원분이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하게 먹기만 하면되더라구요. 대구 삼덕동 맛집 답게 손님이 많아서 북적부적했고 옆에서 연기가 엄청올라오길래 봤는데 다른테이블 캠프파이어 하듯이 불판에 불이올라오고 있더라구요. 대창들이 숯이 되어가고 있어서 보면서 웃었었네요ㅎㅎ 맛있게 익은 대창은 각종소스 취향별로 찍어먹으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소금장이나 와사비 올려서 먹는게 맛있었습니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처음와보는데 대창이 전혀 느끼하지않고 맛있네요. 대창만 먹기에는 ..

집에서 치킨 만드는법 [내부링크]

오늘 저녁에는 뭐먹지? 고민을 하다가 마트갔는데 갑자기 닭이보이길래 고민하다가 집에서 치킨 만들어 먹어볼까?하는 생각이 갑자기들어서 해보았습니다. 집에서 치킨 만드는 법 쉽네요. 저는 닭자르고 하기 싫어서 닭볶음탕으로 먹을 수 있게 잘려져있는걸 사서 왔었는데 집에 도착을해서 닭을 씻어주고 우유에 먼저 30분정도 재어놓고 꺼내서 소금, 후추, 마늘 등 적당히 간을 해준뒤에 튀김가루를 발랐어요. 기름을 원래 많이 넣어서 닭이 잠길 수 있도록 하려고 생각했었는데 집에 보니 기름이 얼마 없어서 다시 사러가긴 귀찮고 그냥 돌려주면서 튀겨줬습니다. 평소에 줄겨먹는 치킨 색상이 조금씩 나오고 있었는데 이건 1차로 튀겨줬을때 모습이에요. 이대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지만 좀더 바삭한 치킨을 먹고싶어서 2차로 닭을 튀기기..

대구 수성구맛집 삼겹살 비빔국수 맛집 열무밭에돈 [내부링크]

수성못 인근에 위치한 열무밭에돈 근처에 갈일이 있을때면 들리는데 대구 수성구 맛집 중에서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곳입니다. 열무밭에돈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는시간에 방문을해서 손님들이 몇팀없는데 조금 시간이지날수록 손님들이 점점 늘어나는데 웨이팅 있을까봐 예약을 하고 오시는 분들도 꽤 많은 것 같았습니다. 메뉴판은 따로 주시는데 옆쪽에도 나와있길래 한번 찍어봤고 대구 수성구맛집 열무밭에돈에서 제가 자주먹는 메뉴는 삼겹살이랑 비빔국수인데 다른것도 먹어봤지만 개인적으로 두가지가 가장 맛있는것 같아요. 감칠맛을 올리기위해 숙성중인 삼겹살 불판위에 올리지도 않았는데 맛있을 것 같은 비주얼! 빨리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먹음직스럽게 익어가는 고기 대구 수성구맛집 열무밭에돈 좋은점으로 고기를 구워주시는데 그냥 구경하다..

닭도리탕 맛있게 먹는법 [내부링크]

일이 다끝나고 배가고파져서 저녁으로 먹을만한 음식이 어떤게 있을지 고민을 하다가 오랜만에 닭도리탕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닭도리탕 맛있게 먹는법은 취향에 맞게 먹을 수 있게 맵기 조절이 가능한 곳을 찾아서 가는게 좋은 것 같고 닭이 너무 크지도않고 작지도않으면서 양념이 맛있는 곳! 닭도리탕 맛집을 찾아가면된다.ㅎㅎ 닭도리탕 조려질수록 더 양념맛이 잘 배어져서 맛있는데 배가 고파서 못기다리고 닭다리 한입 먹어봤는데 부드럽고 맛있네요. 닭도리탕을 어느정도 먹은뒤에 라면사리를 추가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고 밥도 추가해서 먹었는데 어느샌가 없어졌네요^^ 닭도리탕 맛있게 먹는법 중에 이것 만한게 없는 것 같은데 소주나, 맥주 취향별로 술한잔 같이 먹어주면 궁합좋고 꿀맛! 오랜만에 매운 닭도리탕 맛있게 먹은 것 같..

대구 두류공원 치킨맛집 치맥하기좋은 99레시피 [내부링크]

예전에 한전 갔었던 적이있어서 글로도 올렸었는데 두류공원 쪽에 갔다가 99레시피 치킨 생각나서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저번에도 땡초 사천치킨 시켰었는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골랐는데 이번에는 아주매운맛 순살로 주문했네요. 양도 많고 치킨이 부드러워서 먹기좋은데 거기에 양념까지 맛있으니 이거이거 맥주를 부르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맥주 주문하고 쫘~악! 마셨는데 역시 치맥은 언제 먹어도 최고인것 같아요. 이 조합은 도대체 누가 처음에 만들었는지 넘 맛있어서 쭈욱~ 들어가는데 시원하고 좋네요. 가까이서도 한컷 찍어봤습니다. 먹은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다시 봐도 맛있어보이고 소스는 매운소스, 머스타드, 칠리소스 있는데 한번 씩 찍어먹어보곤 안먹었던 것 같아요. 그냥 자체 양념이 맛있어서 딱히 소스가 필요없이..

대구 수성못 카페 빵카페 우즈 베이커리 WOO'Z [내부링크]

오늘 고기먹으려고 수성못인근에 위치한 열무밭에돈 갔다가 카페를 가려고 대구 수성못 카페 찾아보고 빵카페로 유명한 우즈 베이커리 WOO'Z 가보기로 했습니다. 대구 수성못 카페 우즈베이커리 늦은시간대에 가서그런지 빵이 거의 나가고 없었고 인기없는 빵들이 남아있어서 사진을 더 찍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WOO'Z 빵은 3가지를 골랐고 프리지에, 에그타르트, 깨찰빵 이렇게 주문을 했어요. 대구 수성못 카페 중에서 손님들이 가장 많은 곳이 아닌가 싶은데 유명한 빵카페 베이커리카페 답게 맛있어보였고 뷰도 좋아서 잘온 것 같았습니다. 괜찮은 빵중에 유일하게 하나 남아있어서 골랐는데 그것도 조금만 늦게 골랐으면 못먹을 수도 있었네요. 바로 뒤에있던 손님들이 아! 저거 우리껀데~ 이러시더라구요. 이미 제가 골라버렸지만ㅎ..

부산 광안리 루프탑 카페 바다뷰 아일드블루 [내부링크]

부산에 일때문에 잠시갔다가 여유가 생겨서 광안리 루프탑 카페 아일드블루 찾아서 가봤습니다. 바다뷰가 좋은 곳이라 손님이 많았고 오랜만에 뻥뚤린 곳에 오니까 기분도 좋고 그렇네요. 부산 광안리 카페 아일드블루 베스트 메뉴중에 하나인 블루섬 다른 사진찍고 하다보니 밑으로 많이 내려오긴 했는데 이쁘고 맛도 있어서 많이들 주문해서 먹는 것 같았습니다. 갈증이나서 테라 생맥주도 같이 주문을했고 바다뷰 보면서 시원하게 한찬하는데 하루피로가 날라가는 듯한 느낌이였고 좋았네요. 조금 날이 어두워지고 난뒤의 부산 광안리 바다 이쁘네요. 바람이 부는데 시원하면서 파도소리도 좋고 힐링했습니다. 부산 광안리 바다 영상으로도 담아봤었는데 생각만큼 잘 나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만족하고 기분 Good! 부산 광안리 루프탑 카페 아..

해신탕 몸보신 하기좋은 문어해신탕 [내부링크]

요즘 기운도 조금없는 것 같고 피곤하고 이런데 먼가 몸부신을 할만한음식이 없나 생각을하다가 해신탕 맛집 먹으러 가보았습니다. 문어해신탕하고 맥주를 주문하고 잠시 둘러보는데 싱싱한 해산물들이 이렇게 들어가 있어서 가까이서 봤는데 꼬물꼬물하면서 움직이더라구요. 맥주를 주문하면 이렇게 주시는데 얼음에 딱! 꽂아져 있어서 따로 더 주문하지않고 시원한 상태로 먹을 있어서 편한 것 같았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제가 주문한 메인 문어해신탕이 나왔네요 다양한 해산물과 뽀얀 육수가 맛잇어보였고 빨리 먹고 싶은 생각뿐이였어요. 조개는 먹기좋게 까서 넣어주시고 안에는 닭이 통째로 들어있는데 같이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지 아직 문어는 넣기전이였어요. 드디어 문어 투입! 뜨겁다고 춤을 추는데 먼가 불쌍한듯한... 이러면서 먹을때는..

해물칼국수 푸짐하고 맛있다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낮밤 온도차가 심한데 먼가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어져서 찾아보다가 인근 칼국수집 있길래 먹으러 가봤습니다. 그냥 칼국수 먹을려고 하다가 해물칼국수 있길래 주문을해봤고 나왔는데 엄청커서 놀랐었네요. 새우, 조개 등 푸짐하게 들어있고 칼국수 통통하니 쫄깃하게 잘익어서 맛있게 잘 먹었던 것 같습니다. 별다른 일없는 평범한 하루였네요.

대구 동성로 맛집 라멘 덥밥 맜있는 주노 [내부링크]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라멘, 덥밥 판매하는 주노를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한번 가보고 안가봤었는데 지나가다가 생각나서 들어가 봤어요. 물은 앉으면 가져다 주셨고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앞접시 수저 컵 편하게 이용하면 됬어요. 물먹으면서 잠시 예기하다보니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일단 비주얼이 좋아서 마음에 들고 사진 찍을 맛 나는 비주얼이네요. 더 중요한건 음식 맛이지만ㅎㅎ 숯불 대창 덥밥 맜있어 보이네요. 처음 가져다 주실때 어떻게 먹으면 된다고 말씀해주신 것 같은데 잘 못들어서 그냥 막막 비벼서 먹었었어요^^ 그런데 먼가 살짝 취향은 아니였던 것 같네요. 키라이 토리 파이탄 이름이 어려운 것 같은데 앞접시에 뜬다음 먹어봤는데 국물이 칼칼한게 일단 좋터라구요 면도 먹어보니 맛있었어요. 그리고 닭 먹어봤는..

지하철사고? 메밀소바 매운라멘 먹방 [내부링크]

영대에 친구를 만나려고 갔었는데 영남대역에서 갑자기 연기가점점 올라오는데 지하철사고? 불인가? 하면서 잠시 보다가 불안해서 멀리 떨어져서 봤었는데 계속올라오네요. 가끔가다가 지하철이 잠시 멈추거나 에스컬레이터 사고 등 다양하게 지하철 사고 본적이 있지만 이렇게 연기가 계속 올라오는건 처음보네요. 에스컬레이터에서 나는 것 같기도하고 궁금하긴 했는데 저는 제 볼일봤습니다. 친구를 만났는데 둘다배고파서 근처에 메밀소바 냉모밀 파는곳 있어서 들렸고 매운라멘 있길래 같이 주문을하고 각각 면하나씩 더 추가해서 주문을 했었네요. 메밀소바 냉모밀 먹을때는 와사비가 필수로 있어야하는데 사장님이 하나주셔서 하나 더 말씀드려서 받아왔습니다. 몇달만에 메밀소바 먹어보는것 같은데 시원하고 넘 맛있네요. 면도 추가했어서 양도 많..

대구 동성로 맛집 연어덮밥 맛있는 알로하돈부리 [내부링크]

오늘 점심으로 짬뽕먹고 근처카페에서 커피한잔먹고 시내 이곳저곳 아이쇼핑하면서 돌아다니다보니 배가고파져서 대구 동성로 맛집 찾아보다가 연어덮밥 맛있다는 곳 있어서 알로하돈부리 가봤습니다. 사케동 곱빼기, 가츠동벤또 주문을 하고 기본세팅을 해주셨고 메인 메뉴가 나오기를 기다리는데 대구 동성로 맛집 답게 손님들이 점점 들어오기 시작하는데 조금 지나고나니까 웨이팅도 있었고 알로하돈부리 조금 일찍오기를 잘했던 것 같아요. 이건 가츠동벤또인데 양은 적당했고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새우튀김이 크고 바삭했는데 맛은 괜찮았고 돈까스는 그냥 평범했던 것 같습니다. 알로하돈부리에서는 사케동이 유명한 것 같았고 엄청 두툼하게 나와서 좋았고 반반으로 주문해서 생연어, 구운연어 이렇게 나왔는데둘다 냄새없고 너무 맛있었어요. 와사비..

대구 삼덕동 카페 편안한 하늘카페 [내부링크]

동성로에서 밥을 먹은뒤에 커피를 한잔하려고 편안하게 있을만한 곳 어디 있으려나? 고민하다가 대구 삼덕동 카페 하늘카페 오랜만에 가봤습니다. 그전에 가끔들렸었는데 안온지 좀 오래되서 대구 삼덕동 카페 하늘카페 생각난김에 들려봤고 아메리카노, 아몬드크림라떼, 살구페스츄리 아이스크림 추가로 주문을 했었는데 오랜만에 오셨네요 하시면서 아이스크림 추가는 그냥 올려 주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기억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격도 착하고 내부 깔끔하면서 인테리어 분위기도 괜찮고 음료 맛도 괜찮았어요. 요거는 살구페스츄리인데 예전에 올때는 없었던 것 같은데 생겼길래 주문해봤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살구 맛과 향이 잘느껴지고 아이스크림과도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가격대 착하고 편안하게 쉬기좋은..

경산 맛집 막창 삼겹살 맛있는 술집 막창Thebunker [내부링크]

날이 비가와서 꿀꿀한데 입맛이 별로 없어서 간단하게 점심 먹고는 안먹었었는데 저녁되니 배가고파져서 그전에 우연히 지나가다 본적있는 경산 맛집 막창Thebunker 삼겹살, 막창 먹으러 들려봤습니다. 경산 맛집 막창Thebunker 메뉴판에 세트로 된게 있어서 주문을 했었는데 삼겹살,생막창, 파막창, 된장찌개 구성되있었어요. 삼겹살이 제일 먼저나오길래 불판위에 올려두고 잠시 손씻으로 다녀왔는데 불이쌔서 쫌더 그냥 나두고 했으면 탈뻔 했었네요. 먹기좋게 잘 구워진 삼겹살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재래기 마늘참기름장 찍어서 먹어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막창Thebunker 막창 비주얼이 장난 아니였는데 경산 맛집 답게 먹음직스럽게 초벌해서 나오고 밤이 될수록 손님들이 점점~ 찾아오시는데 다들 막창을 ..

경산 감자탕 맛집 삼육오감자탕 맛있다 [내부링크]

이마트를 들렸다가 밥을 먹으려고 경산 감자탕 맛집 검색을 해봤었는데 멀지않은 곳에 삼육오감자탕 있어서 한번 먹으러 들려봤습니다. 그전에 몇번 가족이랑 왔었는데 코로나 이후에는 온적이 없다가 오늘 점심 먹으려고 찾아보다 나와서 들려봤는데 얼큰 감자탕 소자인데도 푸짐하고 좋네요. 부드러우면서 두툼한 고기살 원래 쏙쏙! 빼먹는 재미가있는데 오늘은 그냥 젓가락으로 살짝들면 그냥 스르륵하고 빠지더라구요^^ 그만큼 부드러운 식감에 얼큰한 국물 맛있었고 밥 한그릇 뚝딱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한번씩 소스에 찍어먹는 것도 괜찮았고 올만에 먹으니까 맛있었어요. 경산 감자탕 맛집 삼육오감자탕 처음 감자탕 나왔을대 보글보글! 하는거 보고 영상으로도 한번 남겨 봤었는데 보고있으니까 또 먹고 싶어지는 것 같고 얼큰한 국..

대구 수성구 카페 엔틱한 분위기의 아티자나 [내부링크]

오늘 일찌 볼일을 마친뒤에 수성못을 잠시들렸다가 밥을먹고 대구 수성구 카페 찾아보다 발견한 아티자나 한번 가봤습니다. 처음에는 크게 기대없이가서 그냥 간판만 찍고 들어가봤는데 안이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카페 내부가 엔틱하고 인테리어 분위기가 좋았었고 룸처럼 나누어져 있는 공간도 있고 괜찮았습니다. 대구 수성구 카페 아티자나 메뉴가 다양해서 뭐먹어볼지 고민을 했었는데 누스누스라는 모로코식라떼를 판매하고있길래 궁금해서 고르고 수제그릭요거트도 먹고 싶어서 주문을 했습니다. 음료만 먹으려고 했었는데 옆에보니 요렇게 생긴빵이있어서 이건 무슨빵이지? 했었는데 사장님이 알려주시는 모로코 빵 홉스고 납작한 바게트같은 맛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궁금해서 먹어보려고 주문했어요. 내부 공간이 끝인줄 알았는데 안쪽으로 들어가보..

삼겹살 고기 먹방 언제먹어도 맜있다 [내부링크]

이상하게 고기가 땡기는날이라 삼겹살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아침 점심 제대로 먹은음식이 없었는데 저녁을 폭식하기로했네요. 원래는 삼겹살만 먹을려고 했는데 메뉴를 보다가 종류로 먹고싶어서 삼겹살, 양념, 매운양념 주문을했고 이제 맛있게 먹기만하면 된답니다. 처음은 삼겹살부터 불판에 올리고 익은 고기를 먹기좋은 크기로잘라 바로 입속으로 먹었는데 맛있네요. 고기가 질기지도 않고 입에서 없어지는데 맛있어서 삼겹살 추가해서 먹었는데 순삭했습니다. 양념고기들도 먹어봤는데 연한 식감에 적당한 양념으로 딱! 먹기좋았고 그래도 역시 최고는 삼겹살이 아닌가 했었습니다. 그래도 맛있게 먹었던것 같아요. 삼겹살이나 고기먹을때는 빠질 수 없는 된장찌개와 밥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은데 밥위에 찌깨를 한숟가락 퍼서 올려주고 한입..

대구 북구청 족발 맛집 푸짐한 일심족보 [내부링크]

남자친구랑 점심을 먹고 대구 북구청 인근에 위치한 리시트카페 갔다가 저녁으로 뭘 먹으면 좋을까 고민했는데 주변에 족발집많아서 족발 맛집 검색으로 찾아보다가 일심족보 나오길래 근처라 먹으러갔습니다. 일심족보 외관은 이렇게 있었고 대구 북구청 안온지 오래되서 그런지 이곳 저곳 새로오픈한 곳들도 생기고 없어진 곳들도 많았는데 코로나19 시국이라 장사하기가 쉽지 않아보이네요. 일심족보 메뉴판은 테이블옆에 꽂혀져 있어서 보다가 그냥족발이랑 불족발이랑 고민하다가 메인으로는 매콤구운불족발 고르고 쟁반막국수, 날치알주먹밥, 콜라 주문했습니다. 대구 북구청 일심족보 좋은점 조개탕이 같이 나오는데 얼큰하고 맛있어서 은근 자꾸 손이가네요. 주먹밥은 조물조물 먹기좋은 크기로 만들어서 놓았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았던 것 같고 맛..

주말 야식으로 닭발 먹방 좋아요 [내부링크]

주말이라 푹쉬다가 야식으로 머먹을지 고민히다가 갑자기 닭발먹고싶다는 예기가 나와서 바로 닭발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평소에는 매운닭발을 좋아하는데 몇일전에 음식을 잘못먹었는지 속이 좋지않아서 간장양념으로된 닭발 있어서 주문해 먹어봤습니다. 닭발만 먹으면 부족할 것 같아서 감자튀김도 있어서 주문했는데 양이 생각보다 꽤 나와서 하나씩 계속 주어먹었는데 그래도 많네요. 원래는 맥주를 마시고 싶었는데 속이 안좋기때문에 저는 콜라를 먹고 친구는 맥주를 마셨어요. 아쉽지만 어쩔수없지 이러면서 이것저것 수다를 떨고 했었는데 역시 주말은 역시 놀고먹고자고 하는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대구 롯데백화점 맛집 국수 맛있는 경주아화전통국수 [내부링크]

대구 롯데백화점 잠시갔다가 먹을만한거 없을까하고 봤는데 10층 식당가에 경주아화전통국수 손님들이 꽤있고 맛있게 드시길래 국수 맛있을 것 같아서 가봤습니다. 원래 현대백화점이나 신세계백화점을 가는편인데 오랜만에 대구 롯데백화점 들려보니 생각보다 사람이 없었네요. 음식집에는 그래도 손님들이 쫌있었고 그중에 손님이 많턴 경주아화전통국수 입구에서 메뉴판 먼저보고 들어갔습니다. 가격대가 생각보다 저렴해서 잔치국수, 비빔국수, 비빔밥, 콜라 주문을 했었고 경주아화전통국수 특이하게 곱빼기로 주문을해도 추가금이 없다고해서 좋았습니다. 3가지 음식 모두 곱빼기했네요. 육수랑 면이 따로 나왔는데 이렇게 부어서 먹으면 되더라구요. 면도 적당히 삶아져 나오고 육수는 따뜻하고 맛있었습니다. 비빔밥은 언제 먹어도 좋은데 양념 간..

우연히 발견한 칼국수집 맛있다 [내부링크]

요즘은 꿀꿀한 날들이 많은 것 같은데 갑자기 칼국수가 먹고싶이서 여러군대 찾아보다가 그냥 집근처에 칼국수 집을 발견해서 들어가봤습니다. 고추가 많은이유 제가 매운걸 좋아해서 청양고추 있는지 여쭈어봤는데 이만큼 주시는데 다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햇빛이 조금 뜨거웠는데 더운날에도 이열치열~ 요즘은 밤되면 시원하고 낮에 해가뜨면 덥고 그렇네요. 칼국수는 식기전에 먹어야 하기에 사진 한컷! 찍고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큰기대를 안하고 왔었는데 생각보다 엄청 맛있었고 저렴하면서 양도 많아서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뜨끈한 국물에 밥도 주문을 했었는데 까먹고 사진을 안찍고 먹기만 했네요. 소화시킬겸 근처 조금 걷다가 커피 먹으면서 여유로운 시간 보냈습니다.

추석 잘지내고 삐진 짱아 사진찍기 [내부링크]

별다른 일없이 추석이라 맛있는 음식도 먹고 가족이랑 이야기도 많이하고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희집 짱아 추석내도록 자기랑 안놀아주고 과일먹는데 옆에서 계속 보면서 두발로서고 손도주고 돌고했는데 본척도 안하고 치웠더니 삐져서 안보는데 귀엽네요. 지금 앞에서 이름 부르고 있는데 슬쩍보다가 엉뚱한 곳을 보내요. 눈을 안마주치려고 하는중ㅎㅎ 이제는 그냥 고개를 숙여버리는... 결국 짱아 간식주까? 이랬더니 보기시작하더니 풀리더라구요. 간식도 먹고싶은 것만 먹는 까다로운 아이지만 그래도 얌전하고 늘 귀여워요^^

모더나 백신 부작용 다래끼 났네요 [내부링크]

몇일전에 백신을 맞고 온뒤에 모더나 후기 올렸었는데 3일쯤 후부터 갑자기 눈이 살짝 붇는 느낌이 났었는데 다래끼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하는 마음에 모더나 부작용 백신 부작용 등 찾아봤었습니다. 코로나 백신 모더나 접종 받고왔어요 그전에 코로나 백신 예약을 했었는데 화이자, 모더나 둘중에 하나를 접종한다고 연락이 왔었는데 오늘 맞는날이라서 병원을 방문하니 모더나 맞는다고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 코로나 백신 접 clotheview.tistory.com 다래끼는 백신이랑 상관이없다고 적혀있었는데 친구가 약국 일을해서 물어보니 실제로 백신 접종후 다래끼 갑자기 난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고 하는데 그래서 모더나 부작용 다래끼 백신 부작용 다래끼 검색을 해보니 여러분들이 올려놓으신게 있었습니다. 하필 토요일 저녁..

대구 반월당 카페 맛있는 빵카페 남산제빵소 [내부링크]

오랜만에 들린 대구 반월당 카페 빵카페 남산제빵소 와봤는데 그전엔 자주 들렸었는데 요즘에는 이곳저곳 마니 다니다보니 점점 잊혀져 가네요. 오늘은 현대백화점 잠시! 들렸다가 커피한잔~ 먹으러 가려고 어디갈지 생각해봤는데 떠올라서 가보았습니다. 대구 시내쪽으로 오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는 반월당 카페 남산제빵소 빵카페 유명하기 때문에 빵순이들이 좋아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 반월당 카페 남산제빵소 분명히 커피 한잔! 하려고 들렸는데 빵을 보자마자 담다보니 커피먹는 양보다 빵을 더 많이 시켰네요...ㅎㅎ 평소에도 좋아하는 스콘! 여기에 앙버터가 추가된 빵~ 이럼 맛없을 수가 없네요. 주먹만한 것 같아서 찍어봤는데 빵이 좀더 큰 것 같기도 하네요. 너무 먹으면 살찌는데 하면서 맛있어서 계속 먹는중입니다..

동대구역카페 도너츠 맛집 도우맨도넛 [내부링크]

오랜만에 신세계백화점 들렸다가 동대구역맛집 찾아보고 밥을먹고 동대구역카페 괜찮은곳도 찾아봤는데 오래전에 다녀왔던 도우맨도넛 나와서 생각난김에 한번 가보았습니다. 백화점을 이곳저곳 돌아다녔더니 목이 말라서 블루레몬에이드, 아메리카노 주문을해서 먹었는데 시원하고 좋네요. 동대구역카페 도우맨도넛 오랜만에와서 그런지 분위기가 좀더 좋게 바뀌었네요. 도너츠 맛집 답게 비주얼좋고 크렘브륄레 커스타드 크림이 듬뿍! 들어가 있는데 너무 맛있는것 같고 아메리카노랑 같이먹으니 좋았어요. 이거는 바나나누텔라인데 도너츠 비주얼이 다 먹음직스러워 보이고 맛도 있는데 엄청 자극적인 맛이에요. 달달함의 끝! 원래 이런게 맛있는데 살이찌니까 조심해야하는데 손이 자꾸 가는건 왜그런건지...ㅎㅎ 대구 신세계백화점 인근에 위치한 도너츠 ..

대구 상인동 카페 흑임자라떼 초코스콘 맛있는 오늘은커피 [내부링크]

주말이라 별다른일 없이 밥먹고 카페도 갔다가 편안하게 시간을 보냈었는데 새로 발견한 오늘은커피 대구 상인동 카페 가봤습니다. 오늘은커피 갬성있고 좋았는데 대구 상인동 카페 이때까지 많이 왔었는데 왜 몰랐을까 싶었네요. 흑임자라떼, 아메리카노, 초코스콘 주문을 했었는데 이쁘게 잘나왔어요. 고소하고 맛있는 흑임자라떼 적당히 꾸덕하면서 달달하고 흑임자 특유의 맛이 잘느껴져서 좋았고 남자친구가 잘먹더라구요. 대구 상인동 카페 오늘은커피 여러가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오후 시간대에와서 몇가지 없어보였고 다행이 스콘을 좋아하는 편이라 초코스콘 주문을 했는데 잘한 것 같았습니다. 크림과 같이 나와서 좋았는데 스콘보다는 머핀, 브라우니같은 느낌이였고 맛있어서 은근히 자꾸 손이가서 다먹고 더 주문을 하고 싶었지만 ..

대구 해물철판+해물찜+조개전골 한번에 즐기는 동성로맛집 부산해물철판구이 [내부링크]

대구 시내에서 알만한 사람들은 다들 아는 동성로 맛집 부산해물철판구이 해물철판+해물찜+조개전골 모두 한번에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곳인데 저도 있는지 알고는 있었는데 항상 지나만 가봤지 직접 가보기 처음이네요. (구)중앙파출소 아시는 분들은 가는길에 한번쯤 보셨을 것 같은데 봄봄 옆쪽으로가면 골목이있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었습니다. 대구에서 해물철판+해물찜+조개전골 모두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부산해물철판구이 1991년 개업해서 많은 유사 철판구이집들이 생겼다 없어지길 반복했었는데 현재 유일하게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전국에서 단 하나뿐인 부산 해물 철판구이 라고 하더라구요. 내부는 요렇게 있었는데 생각보다 크고 숨은 맛집 스러운 느낌이였습니다. 메뉴들은 옆쪽에 보여서 바로 주문은 해물철판구이 2인으로 했어요..

코로나 백신 모더나 접종 받고왔어요 [내부링크]

그전에 코로나 백신 예약을 했었는데 화이자, 모더나 둘중에 하나를 접종한다고 연락이 왔었는데 오늘 맞는날이라서 병원을 방문하니 모더나 맞는다고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 코로나 백신 접종맞으러 갈때 조금 걱정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병원을 들어가면 어떤 백신을 맞는지 구분을 하기위해서 화이자, 모더나 스티커를 붙여주시고 맞을때도 알려주시고 얼마양이 들어가는지 어디위치에 놓을건지 알려주시는데 코로나 백신 맞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거의 기계처럼 설명을 해주셨는데 하나도 안아프고 괜찮았네요. 코로나 백신 모더나 접종을 마치고 나오면 예방접종 안내문 그리고 문자로 1차 접종을 맞쳤다고 연락이 오고 2차 접종날짜도 같이 안내해주더라구요. 팔이 조금 무거운 느낌이 있긴한데 아프거나 아직까지 두통이나 열 등 아..

신전떡볶이 언제먹어도 맛있다 [내부링크]

떡볶이를 좋아해서 자주먹거나 하지는 않는데 그나마 잘먹는 곳 중에선 신전떡볶이 가서 먹는편인데 2달만에 생각나서 가봤습니다. 신전떡볶이 먹으러 올때면 항상 신전김밥하고 참치마요김밥을 시켜서 먹는편인데 가격대비 양도 많으면서 맛도 나쁘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떡볶이는 매운맛으로 고르고 치즈를 올려먹으면 매운맛이 중화되는 것 같아서 그냥 먹는 편이고 튀김은 때때로 다르게 주문해서 먹습니다. 신전김밥은 매콤해서 좋고 참치마요김밥은 매운 떡볶이에 잘 어울려서 항상 시켜먹는 편이고 둘다 2.0 가격도 착하고 맛있습니다. 신전떡볶이 매운맛 적당히 맵고 떡은 쫀득하면서 부드러워서 좋고 소스가 맛있어서 튀김이랑 순대 등 찍어먹어도 넘 맛있는 것 같아요. 만두, 치즈스틱, 김말이 이렇게 주문을 했었는데 적당히 잘 튀..

대구 빵집 아침을 기다리는 빵 [내부링크]

맛있고 착한 빵이 다양하게 있다고 소문이 나 있어서 꼭 가보고 싶었던 찰라~ 아빠 생신 케익크를 살겸~ 겸사겸사 대구 칠곡3지구 빵집 아침을 기다리는 빵 을 다녀왔습니다. 착한가격 빵집 아침을 기다리는 빵 외부 모습인데 원래는 낮에 오려고 했었는데 다른 볼일이 생겨서 조금 늦은시간에 방문을 했습니다. 대구 칠곡 동네분들은 다들 간판에 큰글씨를 보구 아침을 기다리는 빵 줄여서 아기빵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보통 베이커리 집은 일찍 문을 닫는데 대구 빵집 아침을 기다리는 빵 은~? ( 영업시간은 8:00 ~ 23:00 까지 ) 일찍부터 문을 열어 늦게 까지 영업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방부제 사용하지 않고 자연숙성을 시켜서 천연 발효종을 넣어 만드시고 우유버터 100%, 프랑스 밀가루 사용, 전남신안군 천일염..

경산카페 베이커리카페 블랑제리라팡 [내부링크]

평소에 빵을 엄청 좋아하는데 경산카페 중에서 괜찮을 곳을 찾아봤었는데 베이커리카페 블랑제리라팡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가봤습니다. 블랑제리라팡 내부도 인테리어 분위기가 너무 좋고 1층 2층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밑은 자리가 없어서 위층으로 올라왔었는데 여기도 편안하고 좋았어요. 오후 시간대에 왔었는데 인근에서 유명한 베이커리카페 라서그런지 빵들이 이미 다 나가서 먹을 수 있는게 없더라구요ㅠㅠ 바게트 빵도 하나 남아있어서 먹어보려고 주문했습니다. 음료는 두가지다 괜찮았고 경산카페 블랑제리라팡 음료, 빵 가격대가 착한편이라 부담없이 오기에 좋았던 것 같고 바게트도 커피랑 마시기에 좋았고 크림치즈 올려 먹고 싶었네요. 다음에 올때는 좀 더 일찍와서 다른 빵도 먹으로 와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괜찮은 베이커리카..

대구 동성로 밥집 찌개맛집 교동전선생 [내부링크]

배고파서 밥먹으려도 들렸던 대구 동성로 밥집 교동전선생 그전에도 몇번 가봤었는데 오랜만에 지나가는 길에 발견! 하고는 여기다!!이러면서 먹으러 들어갔습니다. 대구 동성로 밥집 교동전선생 주문은 김치찌개 , 순두부찌개 이렇게 주문을 했었는데 구성이 알차고 좋았던 것 같아요. 김치찌개는 묵은지로 끓인것 같은 느낌이였고 새콤하면서 칼칼한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순두부찌개는 부들부들한 순두부와 안에 계란도 들어가 있고 조금 매콤하면서 시원칼칼 하고 밥위에 척척 올려먹으면 꿀맛! 밥은 무한으로 먹고싶은 만큼 더 퍼서 먹으면 되기때문에 많이먹을 수 있었네요. 전도 요렇게 몇가지가 나오는데 익숙하고 평범한 음식인데 나름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계산하는데 대구 동성로 밥집 교동전선생 명함 꽂혀있어서 하나들고 찍어봤습..

돈까스맛집 가성비좋은 뜨돈 먹방 [내부링크]

언제 먹어도 맛있는 가성비좋은 돈까스맛집 뜨돈 지점마다 차이가 있기는하지만 왠만하면 맛있어서 다른 곳 생각 안날때는 실패없이 갈 수 있는 곳 중에 한곳입니다. 이정도는 되어줘야 돈까스맛집 왔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뜨돈 양이 엄청 푸짐해서 좋고 빨리 먹고 싶어지는 비주얼이네요. 뜨돈 스페셜튀김인데 구성이좋다. 치킨가라아게, 해쉬브라운, 새우튀김 엄청 바삭하고 그냥도 먹어도 맛있고 3가지 소스를 취향별로 찍어서 같이 먹으면서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해산물 볶음밥은 항상 주문을 하는 것 같은데 해산물을 원래 좋아하기도 하고 불향이 나면서 매운맛을 골라 주문도 가능해서 뜨돈에서 자주 먹는 메뉴입니다. 역시 메인은 돈까스인데 저는 바삭함을 느끼면서 소스를 찍어 먹는게 더 좋아서 주문을때 따로 돌라고 말씀을..

대구카페 북성로카페 라디오데이즈 (RADIO DAYS) [내부링크]

대구카페 가볼만한 곳 찾아보다가 북성로에 위치한 라디오데이즈 발견해서 한번 가봤네요. 요즘 갬성있는 대구카페 많이 생겨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새롭게 찾아가는 재미가 있고 이날은 라디오데이즈 초이스! 내부 인테리어가 한옥같은 느낌과 레트로 감성이 잘 어울어졌던 것 같고 대구카페 북성로카페 라디오데이즈 분위기 자체가 마음에 들었어요. 작은 마당같은 느낌의 외부 공간도 있었는데 내부가 좀더 괜찮은 것 같아서 안쪽 자리로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네요. 미니사과나무가 요렇게 심어져 있었는데 밑에보니 떨어져 있더라구요. 완전 조금한데 모양은 사과! 빨게요ㅎㅎ 대구카페 라디오데이즈 메뉴는 이렇게 있었고 디저트 종류도 여러게있어서 고민되더라구요. 라디오데이즈 음료가 다양하게 있었는데 카페인 충전이 필요해서 아아2잔을 주..

대구카페 동성로 두낫디스터브 [내부링크]

밥을 먹고 대구카페 찾아봤는데 요즘 두낫디스터브 지점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서 이곳저곳 나오는데 가격대도 착하고 맛도 있어서 많이 찾는 것 같고 대구시내에 있었어서 동성로 두낫디스터브 가봤습니다. 두낫디스터브 메뉴중에서 에이드보단 크림이 올려져있는 음료를 좋아하는데 크림밀크티 은근히 맛있어서 두번오면 한번은 주문해서 먹는 것 같아요. 들고 한컷 찍어봤는데 나름만족! 요거는 말차라떼인데 특유의 향과 맛이 찐해서 좋고 적당히 달고 크림은 무거운편인데 맛있어요. 대구카페 곳곳 많이 다니지만 가격대비 맛은 두낫디스터브 괜찮은 것 같아요^^ 가성비좋은 가볼만한 대구카페 동성로카페 두낫디스터브위치는~

트레이더스 초밥 운두라가 로제 브뤼 [내부링크]

오랜만에 트레이더스를 갔다가 초밥코너를 갔는데 맛있어보여서 그중에 가장 큰걸로 골라서 들고왔네요 초밥 비주얼 좋고 개수는 40개 둘이먹기에 딱 적당하지 않나싶고 골고루 종류가 들어있어서 좋네요 트레이더스 초밥 역시 가성비갑! 한잔 할까싶어서 트레이더스 와인코너 돌아보다가 뭐가 맛있을지 이것저것 고민했는데 운두라가 로제 브뤼 병이 이쁘고 가격대도 착해서 한번 먹어볼까 싶어서 골라 들고왔었네요~와인오프너가 따로 필요하지 않아서 좋고 맛은 적당한 단맛에 상큼하고 톡톡쏘는 스파클링이라 그냥 탄산음료 먹는 것 같았네요^^

노브랜드버거 혼자서 햄버거 먹방 [내부링크]

주말이지난 월요일이라 기운없고 바쁘기도해서 제대로된 밥을 못먹어서 그런지 배고파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중에 고민하다가 햄버거를 먹으려고 근처에 위치한 노브랜드버거 찾아서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친구가 좀있다가 오기로해서 기다리면서 먹으려고 이것저것 주문을 해봤었는데 너무 많이 골랐나 싶기도했는데 배고파서 혼자 먹방이나 해보자 이러면서 하나하나 먹기 시작했었네요. 노브랜드버거 자주 먹지를 않아서 NBB시그니처 세트에 스리라차치킨 그릴드불고기 그리고 감자튀김말고 치킨너겟으로 교환해서 먹어봤는데 치킨너겟은 그냥 평범했습니다. 버거는 전체적으로 가성비좋고 맛도 있어서 좋았고 혼자 이만큼 시켜서 먹고 있으니 옆에 손님들이 힐끔 보시는데 다들 이정도는 혼자! 먹지 않나?이러공 그릴드불고기버거 하나 빼고는 다먹..

경주 황리단길카페 수플레맛집 이웃집쿠로보 [내부링크]

경주 잠시들렸다가 황리단길카페 괜찮은 곳 있나 찾아보면서 거리를 구경다니다가 발견한 수플레맛집 이웃집쿠로보 가봤습니다. 처음에 지나갈때 이웃집쿠로보 간판보고 음식집인가 생각했었는데 밑으로 봤는데 갑자기 시선집중! 통통해보이는 수플레가 눈에들어와서 헛! 이거는 먹어봐야겠다 이러면서 안으로 바로 들어갔었네요ㅎㅎ 경주 황리단길카페 이웃집쿠로보 내부가 협소한 편인데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인테리어도 괜찮았어요. 이웃집쿠로보 메뉴들은 이렇게 있었는데 생각보다 다양했고 가격대가 착해서 좋터라구요. 저는 다른카페도 들릴거라서 간단하게 수플레한덩이로 하고 생크림추가해서 주문을했습니다. 수플레맛집 답게 비주얼 좋고 경주 황리단길카페 수플레를 파는 곳이 별로 없는 것 같았는데 요렇게 발견해서 먹게되니 좋았어요. 요거는 이웃집..

다슬기키우기 자웅동체 자웅이체 [내부링크]

집에 물고기를 몇마리 키우는데 아는분이 계곡에 갔다가 다슬기를 많이 가져오셨다고 하시면 주셔서 어항을 깨긋하게 해준다고 하길래 어쩌다보니 다슬기키우기 시작했어요. 다슬기 몇마리가 어항 청소를하면 얼마나 하겠나?이런 생각으로 호기심에 넣어봤었던건데 하루 이틀 몇일이 지나 어항에 찌꺼기도 없어지고 깨끗하져서 오~했었는데 얼마지나지 않아 작고 검은 알맹이들이 하나씩 생기더니 나중에 보니 다 다슬기 새끼더라구요... 이럴려고 다슬기키우기 시작한게 아니였는데 이미 엎질러진 물이라 그냥 둬보자하면서 다슬기에 대해 찾아봤었는데 달팽이 종류는 자웅동체 라서 암수 양쪽의 생식소를 가졌다고 적혀있길래 그런줄 알고 있었는데 나중에 알아보니 다슬기는 자웅동체 아니라 자웅이체라고 하더라구요~ 많이들 착각을 하는데 암수구분이 있..

세계과자 하루 마무리 일상이야기 [내부링크]

금요일이지만 피곤한 하루였기에 오늘은 다른 외부활동은 하지않고 들어가려는데 입은 심심해서 세계과자집 잠시 들렸다가 이것저것 골라봤습니다. 고르다보니 점점 늘어나는 과자들 집에만 들어가면 입이 심심해서 간식거리 간단하게 만들어 먹거나 하는데 귀찮기도하고 요즘 갑자기 세계과자에 꽂혀서 자주 사먹네요. 음료는 요구르트인데 포장이 걸리길래 때버렸습니다. 과자는 어떤게 맛있다고 하기가 어려울만큼 전체적으로 좀 부족한 맛이였지만 군것질거리로 하나씩 먹기에는 괜찮았던 것 같아요

율하동 맛집 금정막창 맛있는 삼겹살 막창맛집 [내부링크]

얼마전에 막창먹고 싶어서 다녀온 율하동 맛집 금정막창 율하에 이렇게 막창집이 있는지 몰랐었는데 지인이 알려주더라구요. 금정막창 아는 사람만 알 것 같은 외관이였는데 주변에서는 평이 좋은 것 같았습니다. 율하동 맛집 금정막창 머먹을지 추천받아서 이미 생각하고 왔던거라 앉자마자 바로 주문했었네요. 막창 2 + 생삼겹 2 + 공기밥 2 이렇게 주문하고 된장찌개하고 계란찜도 주문하려고 했는데 이모님이 그냥 나온다고 하셔서 기분좋게 기다리고 있었어요. 요렇게 기본 테이블이 채워지고 막창, 삼겹까지 나왔습니다. 빨리 구워먹고 싶은 생각에 발동동! 이때 이어서나온 된장찌개와 계란찜 엄청 보글보글 거리면서 나오는데 된장찌개는 구수하고 계란찜은 부드럽고 간이 딱! 맞더라구요. 밥 위에 올려 먹으면 꿀맛! 역시 메인은 막..

대구 율하카페 반려견동반가능 애견카페 헬로우유주 [내부링크]

율하 롯데마트를 들려서 살거사고 밥먹고 카페를 가려고 인근카페를 찾아봤었는데 아직 별로 알려지지 않은 대구 율하카페 헬로우유주 발견을해서 한번 가봤습니다. 헬로우유주 입구부터 튀는데 노랑노랑한 스마일이 시선집중 문에서 살짝보이는 인테리어가 이뻐보여서 바로 들어가봤습니다. 제일 먼저 반겨주는 댕댕이 이름은 모르겠는데 귀여웠고 사람을 좋아해서 가까이가면 꼬리를 살랑살랑 흔드는데 심쿵! 나중에 알고보니 반려견동반 가능한 애견카페 더라구요. 나중에 저희집 짱아랑도 같이 와야지 이랬네요^^ 대구 율하카페 헬로우유주 내부 인테리어가 잘꾸며져 있었고 안쪽에 소파자리도 있는데 손님이 있어서 따로 찍거나 하지는 않았네요. 딸기라떼랑 버터크림라떼? 요렇게 주문해서 먹었는데 달달하고 맛있었어요.

딥커피로스터스 에스프레소바 맛있다 [내부링크]

대구 봉산동에 위치한 딥커피로스터스 가끔 생각날때마다 가는편인데 항상 손님이 많고 웨이팅하는 경우도 많은데 그만큼 커피가 맛있는 에스프레소바라서 근처에 볼일이 있을때면 자주 가는 것 같아요. 딥커피로스터스 착한가격에 다양하게 커피를 맛볼 수 있어서 고민할 필요없이 바치오, 아라노, 콘파냐, 바게트 주문하고 받았는데 보기만해도 먹을생각에 행벅했어요. 왼 바치오 / 중 콘파냐 / 우 아라노 각각 특유의 맛이 잘 느껴져서 좋고 저는 개인적으로 바치오를 좋아하는 편인데 다른 것도 다 맛있는 것 같아요. 요거는 바게트인데 딥커피로스터스 항상 오후에 가서그런지 올때마다 품절되서 못먹고 간적이 몇번 있는데 그래도 주문을했고 바게트는 데워져 나오는데 겉은 살짝바삭! 쫀득하고 크림이 꾸덕해서 발라먹기 좋았어요. 나오자마..

대구 교동 카페 핫한 애리스커피스탠드 [내부링크]

대구 동성로에 볼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밥먹고 카페를 가려고 여러군대 생각하다가 교동 카페 중 핫한 애리스커피스탠드 들렸습니다. 애리스커피스탠드 여러번와서 메뉴는 다 먹어봤는데 그중에서 가장 괜찮은 시그니처 애리스라떼(3.8) 2잔 주문하고 받아서 사진찍고 먹어봤는데 역시 맛있네요. 컵위쪽에 시나몬설탕이 묻어있는데 크림이랑 잘 어울어지고 처음먹으면 조금 향이 진하다는 느낌이 들수있는데 먹다보면 달달하면서 고소해서 맛있습니다. 대구 교동 카페 애리스커피스탠드 착한 가격대에 맛있는 음료를 먹을 수 있어서 근처에 올때면 자주 가는 곳이네요.

대구 동산동 카페 디저트카페 굿데이마마 [내부링크]

대구 청라언덕역 인근에 위치한 동산동 카페 굿데이마마 가봤습니다. 갬성있는 분위기의 디저트카페로 알만한 사람들은 모두 아는 곳인 것 같아요. 아메리카노, 마마커피 그리고 바밤바 바스크 치즈케이크 주문하고 받아서 사진찍어봤는데 괜찮네요. 굿데이마마 스티커 귀욤네! 바스크케이크 생각보다 크고 부드러우면서 맛있어서 자꾸~ 손이가는데 파서먹다보니 나중에 모양이...어쩌다 저렇게 된건지^^ 아아는 산미가없고 저한테는 조금 연한 느낌이였는데 그래도 괜찮았고 치즈케이크랑 먹기에 딱 좋았어요. 요거는 굿데이마마 시그니처음료 같았는데 버트크림라떼 같은 맛이였고 크림이 너무 묵직하지 않으면서 적당히 달달하고 맛있었던 것 같아요.

대구 다사맛집 소고기 무한리필 무쏘 [내부링크]

얼마전 고기가 많이 먹고 싶어서 대구 다사맛집 무쏘 가봤습니다. 소고기 무한리필 집으로 많이들 아시고 유명한 곳중에 한곳인데 저는 소고기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가끔 생각나곤 하더라구요. 대구 다사맛집 무쏘 외관은 이렇게 소고기 무한리필 집인지 멀리서 봐도 알 수 있을 정도로 눈에 뛰는 것 같아요. 내부는 넓고 좌석도 많아서 그런지 단체손님들도 무리없이 받을 수 있고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오기에도 괜챦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편한 자리를 정하고 벽면에 붙어있는 메뉴를 보다가 무한리필 소고기+ 가리비,새우, 맥주 주문을했습니다. 고기는 이렇게 즉석으로 썰어서 주시는데 볼수도 있고 신기했어요. 주문을 하고나면 불판을 먼저 주시는데 무한리필집이라 그런지 불양을 처음부터 많이 주시고 뜨끈뜨끈하니 얼굴이..

대구 대명동맛집 가성비술집 포차천국 [내부링크]

일들이 빨리 끝나서 대구 대명동맛집 가성비술집 포차천국 다녀와 봤습니다. 좋아하는 술집이라 여러지점 가본적 있는데 안지랑쪽에는 두번째 와보는 것 같네요. 포차천국 내부 이렇게 되어있고 한잔하기에 딱! 좋은 분위기의 말그대로 포차느낌의 술집인 것 같습니다. 벽마다 다양하게 글씨들이 적혀져있고 이색적인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가 보기 좋은 곳이죠. 대구 대명동맛집 포차천국 주문은 수제어묵탕, 감자치킨, 닭껍질튀김, 얼음소주 요렇게 했었고 주문하면 처음으로 된장술밥이 나오는데 요게요게 아주 맛있답니다. 저는 한번더 리필해서 먹었어요. 얼음소주! 소주와 얼음을 같이 먹는건데 요렇게 먹으면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얼음이 녹으면 술이 묽어질 수 있기 있는데 더운 여름에 시원하고 생각보다 괜찮았네요. 수제어묵탕 제..

대구 돈가스 맛집 시청맛집 뜨돈 [내부링크]

튀긴 음식에 빠져있는 중인데 어디서 먹으면 좋을까 생각하다가 대구 돈가스 맛집 뜨돈 생각나서 간만에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외관은 이렇게 있고 다른지점도 많이 가봤고 시청점도 몇번 온적이 있어서 바로 찾아서 들어갔어요. 뜨돈 내부 인테리어 분위기는 편안한 느낌이라 좋고 저번에는 점심시간에 왔었는데 시청맛집으로 알려져 있어서 인근 직원 분들이나 배달 주문하시는 분들도 많터라구요. 자리에 앉으면 요렇게 물과 메뉴판을 가져다 주신답니다. 뜨돈돈까스, 김치베이컨볶음밥, 뜨돈텐더포테이토, 콜라 주문하고 음식이 나오는동안 잠시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금방나오더라구요. 역시 언제 먹으러와도 푸짐하고 대구 돈가스 맛집 답게 음식비주얼! 너무 좋고 빨리 먹고 싶어졌네요. 뜨돈의 대표메뉴로 등심으로 만든 돈까스인데 엄청 두툼하..

대구 동성로 돈가스맛집 영화 싱크홀 후기 [내부링크]

진짜 얼마만에 영화 보러가는건지 싱크홀 그리고 인질 나왔다고해서 두영화중 어떤걸 볼지 고민했었는데 코믹한 느낌이 있는게 보고싶어서 영화 싱크홀 보기로 정했습니다. 앱으로 미리 예약을하고 영화관에서 발권을 했었는데 먼가 없어보이는 종이! 나와서 당황했지만 들고 시간에 맞춰서 상영관 들어가서 싱크홀 봤습니다. 싱크홀 후기 차승원, 김성균, 이광수 배우들 웃기고 평이 좋지않아서 기대 안하고 보러 가긴했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던 것 같고 관객분들도 다들 나올때 영화 싱크홀 괜찮다! 하시더라구요. 재밌게 영화 싱크홀 보고나오니 출출해서 대구 동성로 돈가스맛집 디귿 가서 로스카츠(등심), 히레카츠(안심) 주문했는데 먹음직 스러운 비주얼 좋네요. 거꾸로된 돈가스초밥ㅎㅎ 역시 와사비가 올라가니 더 맛있고 후식으로 푸딩..

대구 동성로 가성비맛집 역전우동 먹기 [내부링크]

요즘 계속 날씨가 비가오다가 안오다가 꿀꿀한 날들이 계속되고 있고 그래도 오늘은 낮에 비쫌 오고는 안오더라구요, 점심때 시간이 없어서 간단하게 먹으려고 뭐 먹지하면서 주변을 음식집 찾아보다가 옆에보니 역전우동 손님이 우동을 맛있게 먹고 있어서 저도 한번 들어가 봤습니다. 저렴하고 가성비도 좋아서 간단하게 먹는분들은 많이 찾는 곳인 것 같아요. 역전우동 머가 맛있는지 몰라서 그냥 옛날우동 주문을 했는데 생각보다 양을 많이주시더라구요. 면도 통통하면서 쫄깃하고 육수도 맛있었어요 밖은 엄청 꿉꿉한데 안은 에어컨으로 시원하고 따뜻한 국물먹으니 먼가 기분좋았네요. 갑자기 들어간거라 기본 우동 먹었었는데 다음엔 역전우동 다른 메뉴로 주문해서 먹어봐야 할것 같아요~생각보다 괜찮아요^^

대구 칠곡맛집 족발맛집 명덕총각족발 [내부링크]

바쁜 하루지만 즐겁게 보내려고 노력중! 늘 먹을때 가장 행복감을 느끼는 것 같다. 일때문에 근처에 가거나 콜라겐 먹고싶을때 찾는 대구 칠곡맛집 족발맛집 명덕총각족발 올만에 먹으려 다녀와봤습니다. 명덕총각족발 외관은 이렇게 있고 한눈에 알아보기 좋고 오픈한지 얼마안된 시간인데 사람들이 조금씩 들어가기 시작하더라구요. 저도 후딱~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었네요. 메뉴판을 받고 고민을 잠시하다가 맘으론 족발, 불족발, 냉채족발을 다 먹고 싶긴했는데 못먹을 껄 알기에 총각족발(한남자), 왕쟁반국수, 스페셜주먹밥 골라서 주문을 했습니다. 기본세팅은 요렇게 나왔고 부족한 반찬은 셀프로 이용할 수 있었네요. 넌 정체가뭐니? 오이고추가 원래 이정도 크기인가? 손보다 크네요^^ 주문한 메뉴중 제일먼저 스페셜주먹밥이 나왔는데..

경산 카페 모캄보 편안하고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이마트 들렸다가 살꺼사고 입이심심해서 밥먹으로 갔다가 커피한잔 하고 싶어서 찾아보다가 경산 카페 모캄보 가봤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평범했고 편하게 가볼만한곳 인거 같았고 1,2층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좋은 자리를 찾아서 앉았었네요. 경산 카페 모캄보 메뉴를 보다가 아메리카노, 청귤스무디, 베이글, 크림치즈 주문하고 진동벨 받고 남자친구랑 이야기 하다보니 금방 나와서 받아 왔었습니다. 경산 카페 모캄보 음료 나오자마자 마셔봤는데 아메리카노 맛있더라구요. 청귤스무디는 알맹이들이 올라오는데 입에 남는 느낌이라 조금 아쉬웠네요. 소프트아이스크림? 경산 카페 모캄보 사장님이 자그마한 컵에 맛보라고 주시는데 맛있더라구요~ 진짬 맛보기! 더 먹고싶은 생각이 들었었네요. 따뜻하게 구워져나온 베이글(플레인) 동글동글한 ..

간장게장 양념게장 밥도둑 톡소다 [내부링크]

일때문에 일찍 기차로 이동할 일이 있어서 밥도 제대로 못먹었었는데 배가고파서 샌드위로 때웠었네요. 첫끼를 너무 부실하게 먹었어서 오후에는 간장게장, 양념게장 먹으로 다녀왔는데 역시 밥도둑! 맛있더라구요. 오랜만에 게장 먹어보는데 역시 밥도둑 원래 간장게장 좋아하는 편인데 오늘은 양념게장에 꽂혀서 계속먹었네요. 밤에는 톡소다 먹어봤는데 이건~ 술인지 음료수인지 그냥 에이드 같은 맛이였고 그렇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맛이였습니다.

상인동맛집 빅대디치킨 치맥하기 좋은날 [내부링크]

치킨이 땡길때 먹을 만한곳으로 가격대비 맛도 좋은 곳 중에 한곳인데 근처에 올때면 상인동맛집 빅대디치킨 가끔 찾아서 먹으러 가는 것 같아요. 상원중학교 근처에 위치한 빅대디치킨 신호등이 있는데 건너면 바로 앞 한눈에도 볼수있게 있더라구요. 상인동맛집 빅대디치킨 세트메뉴로 주문을 했는데 구성으로 옛날통닭, 똥집튀김, 국물떡볶이, 감자튀김, 볶음밥 그리고 치즈스틱을 추가했습니다. 먼저 기본으로 나오는 튀긴달달한건빵, 여러양념소스, 무우 요렇게 있었네요. 셀프바가 있어서 기본안주가 부족해 더 필요하신게 있으면 편히 가서 먹을 만큼 가져와서 먹을 수 있었어요. 가격에 비해 푸짐하게 한상가득! 치킨에는 맥주가 빠지면 썹하쥬~? 치맥! 생맥으로 한잔 해주는 센스! 빅대디치킨는~? 한마리 통째로 나오기 때문에 셀프로..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먹기 아이스크림 맛있다 [내부링크]

할일을 끝나고 저녁 먹은뒤에 후식으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먹어볼까?! 해서 들어갔는데 사람들은 많더라구요. 원래는 앉아서 쿼터 먹으려고 했는데 자리가 한자리도 없어서 그냥 들고나가서 먹으려고 주문하는데 더블레귤러 할려다가 한맛을 크게먹자해서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주문을 했습니다. 어떤 맛 먹을지 고민을 하다가 저는 민트초콜릿칩으로 골랐어요. 호불호가 있는 맛이라 왜 치약을 돈주고 사먹냐고들 말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먹다보면 빠질 수 밖에 없는 은근히 중독성있는 맛인 것 같아요. 남친은 초콜릿 맛으로 골랐고 평소에도 배라에서 항상 빠지지않고 고르는 맛 중에 하나입니다. 달달하다면서 얼마나 맛있게 먹는지^^ 같이 들고도 한번 찍어봤는데 은근 양이 꽤 되고 역시 맛은 언제 먹어도 역시 배라 good!

대구 상인동 맛집 마당넓은집 질좋은 고기집 가봤어요 [내부링크]

대구에 위치한 상인동맛집 상인동고기집으로 엘리바덴 인근에 있는 마당넓은집을 다녀왔습니다. 고기 먹으러 가는길은 언제나 기분이 좋았네요. 마당넓은집 들어가기 전 찍어보고 반대로 들어가는 문도 있는데 이쪽으로 들어왔어요. 처음에는 먼가 고기를 팔것 같은 느낌은 아니였는데 안으로 들어가면 1층에 따로 마당넓은집 있었습니다. 들어가셔서 왼쪽 문으로 들어가면 되고 저는 가게 오픈한지 얼마 안된 시간에 가서 사람이 없을때 들어갔어요. 손님들이 오시기 전에 후딱 내부 사진을 찍어보고 봤는데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음식을 파는 곳 은 역시 청결이 우선인 것 같아요 뭐 먹을지 고민하다가 오기전에 상인동 맛집 마당넓은집 후기를 먼저 찾아본게 있어서 본갈비살 세트 그리고 본갈비살 매운맛세트, 콜라 주문을 ..

대구 앞산카페 애견카페 오르다 [내부링크]

오늘 앞산 카페거리 갔었는데 평일이라서 그런지 조용하고 사람들이 별로 없었는데 밥도 먹으면서 쉴만한곳 찾다가 대구 앞산카페 애견카페 있어서 가봤는데 애견카페로 운영중이면서 식사도 가능하다고해서 들려봤습니다. 오늘은 강아지들이 다 나오지 않아서 많은 종류가 없다고 하시는데 아쉬웠지만 그래도 웰시코기 살쪘는데 넘 귀엽네요. 대구 앞산카페 애견카페 스윗독 돈까스, 그라탕, 에이드. 스무디 이렇게 주문을 했었는데 음료만 간단하게 한컷! 찍어봤습니다. 밥먹고 했더니 커피가 먹고싶어서 인근에있는 앞산카페 오르다카페 들렸어요. 이쪽으로 올때면 항상 오는 곳인것 같은데 밖에 날이 바람도불고 안 에어컨이 빵빵해서 따뜻한 아메리카노 주문해서 먹었었네요. 담요~다리만 덮고 있었는데 남자친구가 손으로 스윽~하더니 고래라는데 ..

던킨도너츠 오랜만에 가봤네요. [내부링크]

요즘따라 빵 종류가 너무 땡겨서 자주 사먹고 있는데 이날따라 도너츠나 베이글 종류가 먹고 싶어서 어디가 괜찮지? 하다가 올만에 던킨도너츠 가봤습니다. 이것저것 맛있어 보이는거 하나씩 담고 너무 많이 먹으면 나중에 밥을 못먹기때문에 적당히 몇가지 고르고 했었네요. 던킨도너츠 핫초코도 같이 주문을하고 빵들이랑 같이 먹어봤는데 처음에는 음~ 이러면서 맛있게 먹었는데 조금 먹다보니 전체적으로 너무 달아서 안들어가더라구요. 핫초코까지 먹어서 그런 것 같고 남아서 먼치킨하고 초코도너츠는 포장해서 왔었네요.

대구 중앙로 크라상점 크루아상 맛집 [내부링크]

대구 중앙로 지하상가 구경갔다가 냄새에 끌려 들어가게된 크라상점 크루아상 맛집 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 저는 처음 생겼을때 몇번 먹어보고 이후에는 들린적이 없었는데 지하상가 구경하다가 보이길래 한번 들려봤습니다. 크라상점에는 다양한 맛의 크루아상들이 판매되고 있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구매해서 크루아상이 많이 남아있진 않았습니다. 먹고싶은 종류 몇개만 골라서 사진찍고 하나하나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구요. 안에 크림들이 듬뿍 들어가있었고 크기는 작지만 한입이 풍성한 느낌이라 좋았네요. 다 맛있었지만 그중에서 저는 앙버터하고 말차가 맛있었고 먹어보니 많이 먹으면 느끼할수도 있을 것 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4개까지가 먹기 적당하다고 생각했었네요^^

길가다 세계과자 사먹기 일상이야기 [내부링크]

주말을 쉬고도 대체공휴일이라서 월요일도 쉬는데 너무 좋은것 같아요. 오늘 가족들이랑 모여서 같이 밥도 먹고 즐거운 날을 보냈는데 외식을하고 돌아오는 길에 보니 세계과자 판매하는 곳이 새로 생겨서 한번 구경하러 잠시들어갔다가 몇가지 사봤습니다. 요즘 세계과자 집들이 많이 생기는데 딱히 과자를 많이 안좋아해서 매번 지나치고 사먹거나 하지를 않았는데 오늘은 구경도 하면서 밀크티 있길래 먹어보고~(사실 귀여워서 샀어요) 햄톨이인가? 귀엽더라구요^^ 러쉬 과자도 하나 먹어보고 먼가 폭신한 식감을 기대했는데 딱딱! 해서 당황했었네요. 지구젤리도 있어서 구경하고 한번 맛보고 싶었는데 사지는 않았어요. 주변에 먹어본 분들이 다들 맛없다고 했던게 기억이나서 그냥 사진으로 찍어봤습니다. 어릴때 먹어봤던 사탕도 하나 사먹어..

대구 두류공원맛집 99레시피 치맥 한잔하자! [내부링크]

치맥이 먹고 싶을때 두류공원 위치한 99레시피 야외음악당 갈때면 자주 먹었었는데 이후는 갈일이 없어서 오랜만에 들렸었네요. 99레시피 자차타고 두류공원 놀러오셨다가 치킨 먹으로 오실분들은 걱정 없이 가게 앞 넓은 유료 주차장이 있는데 99레시피 손님은 주차가 무료라고 하니 좋은 것 같았습니다. 단, 이용 이후 주차시에는 주차료가 발생 하니까 주의하세요. 안으로 들어가면 전체적으로 깔끔한 내부와 룸식으도 자리가 배치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평일 오픈한지 얼마 안되는 시간이라 사람들이 별로 없었는데 사진찍기도 좋고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자리 앉으면 두류공원맛집 99레시피 메뉴판을 가져다주시는데 잠시 고민하다가 땡초사천치킨, 하우스샐러드, 그리고 생맥 주문하..

대구 빙수맛집 도쿄빙수 방울방울토마토 먹다 [내부링크]

요즘같이 더울때는 시원한게 땡기는데 역시 빙수 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맛있는 빙수 찾아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갑자기 도쿄빙수 생각나서 가봤습니다. 도쿄빙수 주문 메뉴는 방울방울토마토 오~ 주르륵! 일단 비주얼은 합격! 맛은 어떨지 궁금해서 바로 먹어봤어요. 길죽하니 퍼먹기 좋았지만 맛은 음... 방울방울토마토 빙수 먼가 맛은 있는 것 같은데 15%쯤 부족하다고 해야하나? 얼음만 많은듯한 맛이 좀더 강했으면 좋겠다는 느낌을 받아서 조금 아쉬움은 있었지만 특이한 빙수가 먹고 싶을때 도쿄빙수 가끔 들리기에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대구 동성로 샌드위치 맛집 에그드랍 [내부링크]

간단하게 먹기좋아서 찾는 사람들이 많은 에그드랍 초반에 생겼을때 먹고는 안먹었는데 오랜만에 지나가면서 보이길래 들려봤습니다. 안이 조금 넓어서 먹을 수 있는 자리가 있다면 좋켔지만 협소해서 테이크아웃해야 한답니다. 에그드랍 주문 기다리는 손님들이 쫌 있어서 메뉴사진은 패스하고 바로 선택해서 주문했어요. 미스터에그, 베이컨더블치즈, 아메리카노(사이즈업) 이렇게 주문하고 안이 더워서 밖에서 잠시 대기하고 받아서 사진만 한장! 찍고 바로 나왔습니다. 나와서도 에그드랍 보이게 찍고 먹어보는데 속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서 좋았어요. 먼가 달달한 맛이 나는데 뭔지 모르겠지만 맛있었고 살짝~ 느끼한 느낌도 있었는데 아메리카노가 같이 있어서 다행이였고 다음에는 에그드랍 다른 샌드위치 메뉴로 먹어보기로 하고 간단하게 글..

대구 동성로 돈까스 맛집 마이카츠 [내부링크]

오늘은 돈까스? 돈카츠? 먹는날~ 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마이카츠 다녀왔습니다. 예전에 가끔가서 먹었는데 요즘은 안먹은지 오래되서 지나가다 보이길래 오랜만에 가봤고 돈까스 저렴한 맛집으로 많이들 아는 곳 입니다. 원래부터 먹었던 메뉴들이 있어서 들어가자마자 바로 주문하고 앉았네요. 마이카츠, 히야시소바, 마이산도 요렇게! 여름엔 역시 시원한 냉모밀(히야시소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은데 와사비 풀어서 면과 육수를 함께 떠서 먹으면 넘 맛있어요. 저는 마이카츠에서 꼭 먹는 메뉴중 하나가 마이산도인데 식빵에 돈까스가 들어가 있고 소스랑도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는 것 같아요. 그리고 마이카츠는 밥과 같이 나오는데 엄청 저렴하긴한데 기본은 사이즈가 작아서 돈까스 더 많이 드시는 분들은 더블카츠를 시켜야 할 것..

대구 수성못맛집 하롱베이 베트남음식 전문점 [내부링크]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베트남음식 전문점 수성못맛집 하롱베이 다녀왔습니다. 수성못맛집 하롱베이 외관은 넓고 눈에 잘 뛰어서 찾기 쉽고 주차장은 넓어서 편하게 주차공간이 있었어요. 수성못맛집 하롱베이 실내는 요렇게 깔끔한 인테리어에 넓고 편안한 느낌으로 단체손님, 모임장소로도 좋을 것 같았네요. 기본세팅 접시들이 놓여져 있었고 자리에 앉으면 메뉴판을 주시는데 수성못맛집 하롱베이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고민하다가 분짜, 해물쌀국수, 파인애플 볶음밥, 콜라 주문했습니다. 분짜는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나오면서 양도 푸짐하고 피시소스에 라임이 들어가 있어서 새콤달콤하고 쌀국수면을 적셔준 후 숯불고기와 함께 먹으면 꿀맛!^^ 구운 돼지고기를 소스에 조금 넣어두면 숯불향이 소스에 베어 좀더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하니 참..

홍대와플 크림치즈 듬뿍 맛있다 [내부링크]

밥먹고 후식으로 먼가 먹어볼까 생각했는데 홍대와플 이라는 곳이 있어서 한번 가봤어요. 처음에는 와플인가보네 하고 지나가려다가 사람들 줄이 길게 서있는게 궁금해서 보다가 맛있어 보여서 먹어봤습니다. 주문하는 줄이 꽤있어서 홍대와플 관해서 이곳 저곳 찾아봤었는데 손님들 후기도 좋고 맛있다고해서 기대하면서 기다렸습니다. 홍대와플 크림치즈 크림이 들어가는데 되게 듬뿍듬뿍~ 넣어주시더라구요!! 처음에는 기다리면서 무슨맛 먹을까?고민했는데 진짜 제 앞줄 모든 손님들이 플레인을 주문하시길래 그게 제일 잘나가나보다 하고 저도 주문했습니다. 크림치즈와플 플레인 빵빵하게 올려주시는데 받자마자 입으로 넣고 싶었지만 그래도 사진은 남겨야한다 싶어서 한컷! 찍어봤습니다. 일단 비주얼이 좋고 안에 꾸덕한 크림이 엄청들어가 있어서..

부산 광안리술집 칼리가리박사의밀실 (CALIGRI BREWING) [내부링크]

데이트하기 좋은 부산 광안리술집 칼리가리박사의밀실 이름은~? 1919년 개봉영화 제목을 따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칼리가리 브루잉탭룸은 국내 유일 직영 양조장을 운영하는 크래프트맥주브루잉 컴퍼니라고 합니다. 부산 광안리술집 칼리가리박사의밀실 간판과 외관 차도로와 가까워서 잘 찍기 어려웠어요. 내부는 인테리어 분위기가 좋고 조명도 이쁘네요. 제가 앉은자리 위에 먼가빛나는게 처음에는 led인가? 했는데 다시보니 빔스크린으로 계속 바뀌더라구요~ 옆쪽에는 미러볼도 있었는데 반짝반짝 했어요. 벽면에 크래프트 비어들 종류들이 꽤 있지만 부산 광안리술집 칼리가리박사의밀실 주문은 그냥 메뉴보다가 먹어보고 싶은 걸로 골랐습니다. 바나나화이트 + 개항장 + 언노운피자 했어요. 주문을 하고 나면 요렇게 기본세팅을 해주세요. 요..

흑백 사진 일상 이야기 [내부링크]

분명히 비온다고 했던 것 같은데 날씨가 무슨 햇빛만 쨍쨍하니....일기예보가 맞지를 않네요. 역시 너무 덥기만한 대구! 요즘 흑백사진 찍는 재미에 빠져있는데 그냥 대충 찍어도 사진 분위기가 좋은 느낌이 들어서 찍다보니 재미있는 것 같아요. 안을 완전 시스루로 입어서 엄청 얇은 린넨 자켓을 걸치고 나왔는데 여름에는 어떻게 입어도 덥고 그래도 바람이 어느정도 불어서 다행이였어요. 불금이지만 요즘 같은 시기에는 별다른 일이 없없어서 그냥 간단하게 몇자 적어봤습니다.

대구 동성로 전원돈까스 40년 전통의 맛? [내부링크]

대구 동성로에 볼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밥먹으려고 메뉴 찾아봤는데 유명한 40년 전통 돈까스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와본 전원돈까스! 전원돈까스 여러 방송에서도 많이 방영된 곳이라 이미 유명한 곳으로 맛있다는 평이 많아서 기대하면서 먹으러 갔습니다. 오랫동안 장사한 느낌이 나는 내부였고 이날 동성로 거리에는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 전원돈까스 손님들이 많아서 일로 다 모였나?하면서 남친이랑 둘다 오래된집은 다르네 맛집인가 보다~ 이러면서 돈까스, 함박스텍 주문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금방 돈까스와 함박스텍 나와서 바로 먹을 생각에 기분이 좋았는데 돈까스 먹고 그런 생각이 사라졌었네요... 소스는 카레느낌?이 나는 소스였는데 돈까스가 바삭한것도 소스가 맛있는것도 아닌 밍밍한 맛에...당황했습니다. 남친 돈까..

우리집 귀여운 댕댕이 짱아(말티즈) [내부링크]

오늘 목욕하고 뽀송한 짱아(말티즈) 저희집 귀염둥이로 애교도 많고 말도 잘 들어서 볼때마다 안아주고 싶네요. 사진 찍으려고 여기봐 여기봐~ 했는데 살짝보더니 메롱! 심쿵! 귀여워서 간식을 하나줬는데 먹더니 더달라고 가까이와서 발을 올리는데 결국 하나 더 주고 했었네요. 쇼파에 올려놨더니 못내려와서 멍~하니 쳐다보고 있더라구요. 말티즈나 소형견들이 관절이 안좋은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짱아도 나이가 꽤 있어서 그런지 요즘들어 관절이 점점 안좋아지는 것 같아서 걱정인데 건강하게 앞으로도 함께하면 좋켔네요.

양산물금카페 한옥카페 편안한 분위기 좋다 [내부링크]

여름 휴가 시즌인데 다들 휴가는 가시는지 모르겠네요. 휴가 시즌이지만 자꾸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고 이래서 펑크난 분들도 생각보다 많은 것 같은데 저희도 급하게 여름휴가 계획을 위해서 모임을 가지기로 했는데 술보다는 카페에서 이야기 하고 싶어서 마땅한 양산물금카페 찾다가 고와라는곳을 찾았습니다. 디저트도 유명하고 한옥카페로 사진 찍기도 좋은 곳이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바로 달려가봤습니다. 고와는 한옥스탈이라서 더 이쁜곳이였습니다. 밖에 인테리어가 시골풍경이기도 하면서 새련된 현대식 자연의 풍경이랄까 밖은 그런 인테리어였어요! 한옥스타일 답게 기와집으로 건물이 꾸며진것도 이뻣는데 밖을 초록초록하게 다들 잘 가꿔져 있어서 보기 좋았고 눈이 맑아지는느낌? 양산물금카페에 들어가는 순간 ..

샹그리아 한잔의 여유 [내부링크]

일하면서 평범한 하루를 보내고 자유시간 집 바로 들어가기는 싫고 샹그리아 한잔! 먹고 싶어서 잠시 카페에 들렸습니다. 처음에는 아메리카노랑 달달한 라떼 먹을까? 생각도 했었는데 샹그리아 보자마자 라떼는 머릿속에서 지워져버리고 이미 주문하고 있었네요. 원래는 잔가득! 있는데 먹다가 한컷! 찍어봤습니다.

명랑핫도그 감자핫도그 맜있네 [내부링크]

오늘 대구시내에 위치한 백화점들렸다가 이것저것 사고 둘러보는데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쇼핑백을 엄청 들고가시는 분을 봤는데 도대체 어떤걸 저렇게 사셨는지? 궁금하더라구요. 저는 필요한것만 사고 대구 동성로 돌아다니다가 입도 심심하고 간단하게 머먹을꺼 없을까해서 둘러보는데 옆에 남친이 핫도그 먹을까?해서 근처에 있는 명랑핫도그 먹으러 들어갔습니다. 가끔 먹는편인데 치즈도 많이 먹고 점보도 많이 먹었는데 오늘은 감자핫도그가 땡겨서 주문하고 기다린뒤 받았어요. 핫도그 먹기좋게 담아서 주시는데 먹을때 소스 안흘리고 좋을 것 같아요. 감자핫도그 위에 멀뿌리지 하다가 그냥 손에 잡히는대로 막막뿌렸네요ㅎㅎ 케찹 + 치즈머스타드 + 핫칠리 이렇게 뿌렸던거 같아요. 참!! 파마산 치즈가루도 팍팍~ 뿌렸는데 머가 맛있는 ..

설빙 치즈설빙 역시 맛있다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서 그런가? 주말이라서 그런가? 설빙에 빙수 드시러오신 손님들이 생각보다 꽤 많았어요. 편한 자리가 없어서 잠시 기다리고 있다가 나가시는 손님 계셔서 가서 앉았는데 먹은 자리가 진득ㅠㅠ 직원분들이 바쁘신 것 같아서 셀프 테이블 닦고 주문을 하러 갔습니다. 미리 메뉴를 생각하고와서 바로 설빙 치즈설빙 주문했습니다. 더우니까 역시 사람들이 빙수를 먹으러 많이들 찾아 오시는 것 같고 주말이라 사람이 더 많았네요. 잠시 기다리니 설빙 치즈설빙 나왔습니다. 가격대비 양도 푸짐하면서 맛도 있어서 덥거나 시원한거 먹고 싶을때 편하게 찾는 곳인데 생각해보니 대부분 블루베리치즈설빙 or 치즈설빙 먹는것 같네요. 언제 먹어도 맛있고 떠서 먹는 사진을 찍으려 했으나... 너무 지저분하게 먹은 탓에 사진은 생략했습..

도쿄올림픽 경기 일정 간략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 도쿄올림픽 열리기 전부터 많은 우려가 있었지만 개막을 한 후에는 전 세계인들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다들 응원하며 지켜보는 모습이 코로나 전 모습으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남은 2020 도쿄올림픽 일정 알아보고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 다함께 응원해보아요. 8월 1일 일요일 경기일정 오전 7시 30분 -골프 남자 4라운드 (임성재, 김시우) 오전 8시 30분 -사격 남자 25m 권총속사 예선-스테이지 1 (한대윤, 송종호) 오후 12시 15분 -요트 남자 470급 레이스 07 (박건우, 조성민) 오후 1시 30분 -요트 남자 470급 레이스 08 (박건우, 조성민) 오후 2시 30분 -탁구 남자 단체 16강 (슬로베니아 vs 대한민국) 오후 2시 30분 -탁구 여자 단..

팔공티 크림치즈 타로 밀크티 맛있다 [내부링크]

오늘 동네 다이소에 살게 있어서 들렸다가 지나는 길에 보니 팔공티가 생겼더라구요. 요즘 버블티 많이들 먹으시는데 저는 느끼?해서 항상 한잔도 다 못먹는데 이상하게 지나갈때 먹어보고 싶어져서 가봤습니다. 메뉴판도 안보고 요거 봤었는데 크림치즈 타로 밀크티 맛있어 보이길래 들어가자마자 바로 주문했습니다. 주문은 무인으로 하는 거였는데 크림치즈 타로 밀크티, 얼음종류, 당, 타피오카 고르고 했었는데 사실 잘 몰라서 그냥 다 기본으로 했네요^^ 요렇게 받아서 사진찍고 먹어봤는데 먼가 고소하면서 달달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런데 몇입 먹고 나니 니글니글~ 더이상 안들어가서 남친한테 패스!!ㅎㅎ

대구 마차이짬뽕 밀크티 맛집 평범한 일상 [내부링크]

별다른 특별한일 없이 하루를 보냈는데 밥어디서 먹지?하다가 칼칼한게 땡겨서 마차이짬뽕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머먹을지 잠시 고민하다가 역시 짬뽕이지~ 탕수육도 먹고 싶어져서 같이 주문을하고 잠시 기다렸는데 금방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마차이짬뽕 탕수육 쫀득쫀득하고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원래 찍먹으러 먹는데 주문할 때 소스! 따로 돌라는 말을 까먹어버렸네요ㅠㅠ 면은 탱글탱글 하고 국물은 칼칼해서 좋고 각종재료도 많이 들어가서 맛있어요. 탕수육 조합은 언제 먹어도 꿀맛! 기본 맛 자체가 괜찮아서 평소에도 꾸준히 찾는 곳중에 한곳입니다. 밥 추가했는데 많이 주시길래 반반 나눠서 다먹고나니 배가 너무 부르더라구요~빵빵ㅎㅎ 소화도 시킬겸 잠시 쉬다가 가려고 카페 들려서 얼그레이밀크티, 말차밀크티 주문해 먹..

부산 동구 맛집 천일도매횟집 물회 맛있네요 [내부링크]

얼마전 부산에 갔다가 부산 동구 맛집 천일도매횟집 을 다녀왔습니다. 부산 동구 맛집 천일도매횟집 외관은 요렇게 30년 전통으로 외관은 조금 오래됬지만 요런집이 원래 더 맛있답니다. 부산 동구 맛집 천일도매횟집 입구는 이쪽! 비가 쫌 오는 날이라 사람들이 안에없고 많이들 포장을해서 가시더라구요 저는 먹고가려고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예전에 와본적이 있던 곳이라 '바뀌었네?' 이렇게 말했더니 그전에는 앞쪽도 좌식이였는데 현재는 테이블로 바꾸셨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손님들이 편한걸 생각해서 배려해주셨네요^^ 기본 반찬은 요렇게 먼저 주셨고 이어서 계란찜이 나왔었는데 일반 나오는 찜보다 탱글? 푸딩 같은 느낌이 였는데 간이 딱이네요. 그리고 얼큰, 칼칼한 매운탕도 주시는데 후추가 꽤 들어가 있었는데 저는 평소에 ..

타코야끼 만들기 초콜릿라떼 맛있다 [내부링크]

별다른일 없었던 하루 새롭게 할만한거 없을까해서 타코야끼 만들기 체험이 가능한 곳을 다녀와봤습니다. 타코야끼 재료를 가져다 주시는데 붇고 문어, 콘 등을 넣어서 알아서 만들면 된다고 하시는데 항상 사 먹을때 보면 톡톡 잘~ 돌아갈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어려웠고 뒤집는데 다 튀고 난리가 났었네요^^ 그렇게 타코야끼 완성해서 소스를 뿌린뒤에 먹어봤는데 누가 만들었는지 맛있더라구요ㅎㅎ 평소 안해보던거라 색달라서 좋았고 다음에는 다른체험하러 가봐야겠습니다. 카페도 들려서 다크초콜릿, 화이트초콜릿 올려진 브롱코라떼도 맛나게 마시고 사진도 느낌있게 찍고 하루를 알차게 보낸 것 같은데 사진은 별로 없네요.

안지랑 곱창골목 맛집 안지랑마당 푸짐하다 [내부링크]

요즘따라 곱창막창 엄청먹고 싶었는데 언제가지 하다가 드디어 먹으러 왔습니다. 대구 안지랑곱창골목 있는거 알고 계신가요? 어느집을 갈까 쭈욱~ 둘러보는데 한곳에 사람이 많았는데 역시 많은 인파가 있는 곳은 이유가 있지 않을까?하면서 안지랑마당 곱창도 막창도 먹으로 레고~ 했었네요. 외관은 이렇게되어 있었는데 날씨가 꾸물꾸물하고 안좋아서 사진이 조금 어둡게 찍혔네요. 조금 이른 시간이였는데도 사람들이 많았고 안이 넓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다 했는데 나중에는 남는 자리가 별로 없더라구요. 제가 쪼금 일찍들어온게 다행이였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배치되어있는 불판과 수저들 있고 휴지도 안쪽으로 되있어서 공간을 안차지하고 이용하기 편했던 것 같아요. 안지랑 곱창골목 위치한 안지랑마당 주문은 커플세트 곱창, 막창 ..

경산 사동 맛집 베트남쌀국수맛집 더포 [내부링크]

베트남쌀국수 먹고싶을 때 가끔 찾는 곳으로 오랜만에 생각이나서 경산 사동 맛집 더포 찾아가 보았었는데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도착 할때쯤에는 먼가 시원한 음식이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옆쪽 입구 표시된 곳으로 들어가면 더포 안내판이 있고 계단으로 올라가실 수 있는데 계단이 싫으신 분들은 엘리베이터가 있으니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2층으로 올라가시면 더포 입구가 요렇게 보인답니다. 저는 배고파서 사진만 찍고 후다다닥!! 손님 많을 때는 대기할 수 있는 의자가 있고 제가 좋아하는 전신 거울도 비치되어 있었네요. 실내는 깔끔하고 생각보다 넓어서 모임장소로도 괜찮을 듯 하다 생각했는데 코로나가 언제 없어질지...요즘 같은 시기에 장사하시는 분들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시원한 차와 기본세팅!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

대구 동인동카페 프레임웍스 디저트카페 [내부링크]

예전에 갔었는데 올릴려고 생각하고 까먹었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적어봅니다. 대구 동인동카페 찾아보다가 발견한 프레임웍스 이미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핫한 카페중에 한곳이에요. 밤에 다른 볼일이 있어서 잠시들려서 커피 한잔만 하고 가려고 생각 했었는데 프레임웍스 카페 들어가자마자 느껴지는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좀더 있게됬었네요. 일단 먹고싶은 메뉴를 주문하고 진동벨 받아 기다리면서 잠시 친구와 이야기했는데 금방 울려서 받아왔어요. 제가 왜 잠시들렸다 가려했다가 생각이 바뀐지 이해하셨나요? 대구 동인동카페 프레임웍스 알고보니 디저트카페로도 많이 알려져 있더라구요. 요~맛있어 보이는 디저트들을 안먹어보고 돌아갈 수 없기에 맛있게 다~먹고 나서야 다음 일정으로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 랍스타 맛있게 먹는법 [내부링크]

tv에 랍스타 맛있게 먹는 장면이 나오길래 빠져서 보다가 점점 배가 고파지면서 오늘 집에서 랍스타 해먹어보자! 하면서 바로 실행에 옮겼네요. 요거요거 랍스타가 큼직하고 속이 꽉~ 차있을 것 같은 비주얼! 윤기가 나는 것 같에요ㅎㅎ 쪄서 먹기 위해서 찜통에 넣어주고 10분정도 있으면 요렇게~ 맛있는 랍스타 완성! 된답니다. 랍스타 머리와 꼬리를 잡고 비틀어서 분리해 주면 요렇게~ 쏘옥!하고 살들이 나오는데 알도 있고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꼬리안쪽은 가위로 잘라서 살을 발라내 주시면 되고 집에서 랍스타 드실때 크래커가 없으시면 가위로 중간으로 눌러서 깨주시면 된답니다. 머리에 들어있는 내장은 밥에 비벼드셔도 좋고 볶음밥으로 해먹어도 괜찮터라구요. 몸통과 잔다리들은 잘라서 나뒀다가 랍스타라면 끓여먹었는데 이것..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하는데 경험에서 나오는 노하우? 랄것도 없는 내용이지만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몇자 적어봅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곳 저곳 다양하게 찾아봤는데 1. 글자수가 1000자 이상이어야 한다. 2. 사진이 어느 정도 포함되어야 한다. 3. 전문성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 4. 카테고리 마다 글이 있어야 한다. 5. 포스팅 갯수가 30개 이상 되어야 한다. 등~ 진짜 갖가지 방법들이 있었는데 직접 해본결과 그렇게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키워드 찾기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키워드 찾기 구글 애즈 계정 만들기 구글 애즈 계정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다 보면 가장 필요한 것 중에 하나가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하는가..

대구 대명동맛집 남산역 가성비좋은 69떡볶이통닭 [내부링크]

대구 대명동에 위치한 카페를 들렸다가 출출해서 근처 먹을만한거 없을까하고 생각하다가 오랜만에 대명동맛집 69떡볶이통닭 가볼까하고 들렸습니다. 그전에는 가격대비 맛도 괜찮은 편이라 가끔 왔는데 한동안은 주변에 올일이 없다보니 점점 잊혀지고 있을쯤 갑자기 생각이나서 와봤네요^^ 대구 대명동 계대 근처 남산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도 쉽고 69떡볶이통닭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저렴하고 다양한 취향별 주문이 가능한데 저는 스페샬떡볶이 + 순살치킨(골드간장) + 사이다 이렇게 주문을하고 기다리고 있었네요. 주문할때 음료는 셀프라고 하시는데 벽쪽을 잘보면 물, 술, 몽땅셀프라고 적혀져있는데 특이하게 알아서 꺼내먹고 나중에 계산만 똑바로 하면 되는 그런 시스템이에요. 이쪽은 69떡볶이통닭 셀프바입니다. 샐러드하고 무..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오류 [내부링크]

코로나19 사전예약 및 접종기간 안내로 『50 ~ 54세 연령층(1967.1.1. ~ 1971.12.31. 출생』 (예약기간) 만53~54세(67~68년생) : 7.19.(월) 오후 8시부터 7.20.(화) 오후 6시 만50~52세(69~71년생) : 7.20.(화) 오후 8시부터 7.21.(수) 오후 6시 만50~54세(67~71년생) : 7.21.(수) 오후 8시부터 7.24.(토) 오후 6시 * 예방접종센터 예약은 7.21.(수) 20시 ~ 7.24.(토) 18시 (접종기간) 8.16.(월) ~ 8.28.(토) 5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사전예약 날짜가 나와서 확인하고 67년생이신 저희 부모님 신청해드릴려고 20시에 맞춰서 바로 들어갔는데 벌써 대기자가 많았어요 처음에는 68분떠서 그래도 오늘안..

헬요일 쭈꾸미볶음 일상이야기 [내부링크]

주말이 지난 헬요일(월요일) 이다보니 그전부터 쌓여있는 일들과 합쳐서 밀려오는데 하루가 너무 바빠서 별다른 일은 없었어요...ㅠㅠ 그나마 밥먹을때 휴식을 잠시 취했던 것 같고 뭘 먹어야 기운이 날지 고민중에 고기 먹을까?하다가 결국 전혀 다른 쭈꾸미볶음을 먹으러 갔었네요^^ 기본반찬은 별게 없었는데 메인 메뉴만 맛있으면 되지 하면서 기다렸어요. 아침부터 체력이 많이 떨어져서 배고팠는데 빨리 나와랏!!하면서 발동동ㅎㅎ 드디어 나온 쭈꾸미볶음!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처음 나오는데 비주얼도 좋았지만 딱! 내려놓는 순가 향이 너무 좋았어요. 먼저 낙지만 한입 먹어보고 양념 합격!!이러면서 바로 밥위에 척척 올려서 비벼 먹었네요. 밥위에 올린 사진 한장 찍었는 줄 알았었는데 너무 배가 고파서 나올때 사진 한장 찍..

동영상편집 간단한 동영상회전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어딜가나 많은 사람들이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는데 가끔 옆으로 나오는 사진, 동영상이 있더라구요 사진은 쉽게 회전이 가능한데 동영상회전 경우 돌리기가 불편하다는 예기를 주변에서 자주 들었어요 간단하게 동영상편집 가능한 방법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곰믹스를 이용한 간단한 동영상편집 방법을 알려 드릴려고해요 먼저 곰믹스를 깔아야겠죠? 검색창에 간단하게 검색 후~ 무료로 받으실 수 있답니다. 모든 다운이 완료되고 곰믹스를 실행을 하면 요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내가 원하는 동영상편집 하기위해선 필요한 파일을 열어야겠죠? 파일추가를 클릭 후 편집이 필요한 영상을 열기 해주시면 된답니다. 열기를 하셨다면 이렇게 파일이 뜨는데 내가 선택한 파일이 맞는지 확인하기위해 더블클릭! 해주시면 옆쪽에 플레이 가능한 영상이 ..

부산 남포동 호텔 가성비좋은 버튼호텔 [내부링크]

부산에 일로 갔다가 편히 쉬기 좋았던 숙소가 있어서 한번 올려보려고 하네요 바로 부산 남포동 호텔 버튼호텔 이라는 곳입니다 버튼호텔 외관은 깨끗했고 주차장은 공간이 넓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았어요 방문객들은 VALET PARKING 주차 해드린다고 입구 옆쪽에 적혀있기도 했었네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카운터가 있고 물,우유,음료,커피 등~ 잼, 크림치즈도 있는데 오전 7시~9시에 조식으로 시리얼, 빵이 나오는데 그때 함께 드시면 된답니다. 전자레인지 이용이 필요하신 분들은 1층에 위치해있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되고 로비가 넓진 않지만 있을껀 다 있더라구요 이용하고 싶은 방을 잡은뒤에 카드키를 받고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셔서 체크인을 하시면 된답니다. 올라가시면 문은 요렇게 있고 카드키를 ..

바베큐 그릴 삼겹살 불막창 가족모임 즐기기 [내부링크]

가족끼리 오랜만에 캠핑와서 바베큐파티를 하는데 분위기 좋고 숯에 먹는 삼겹살, 막창, 불막창 등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아요 가지런히 숯을 올린뒤에 불을 붙이면 기본 준비끝 어렵지않게 척척!ㅎㅎ 미리 양념해온 막창과 삼겹살을 올려준 뒤에~ 먹기 좋게 구워서 앙!^^ 쌈또 싸먹고 막장에도 찍어먹고 매콤한양념이라 입안에 불이~ 이때 빠질 수 없는 술도 함께 한잔! 했더니 기분이 좋네요 가끔 이렇게 가족이랑 나와서 먹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서면 마카롱 맛집 브로쓰마카롱 뚱카롱 청년몰 [내부링크]

이번주 들어선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금요일이네요. 쉬는 날이라 오랜만에 아무것도 안하고 쉬면서 잠도 푹자고 먹기도 많이 먹고 했습니다. 좋았는데 오늘 카페인 충전을 안했더니 먼가 허전한것 같은 느낌~당도 떨어지고...ㅠㅠ 달달한게 먹고 싶기도하고 얼마전에 서문시장 야시장에서 마카롱 맛있게 먹었던게 생각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어떤 글을 적어볼까? 하다가... 부산에서도 마카롱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올려볼까? 하고 몇자 적어봅니다. 서면 마카롱 맛집 : 브로쓰마카롱 브로쓰마카롱 담는 용기인데 주문하면 이렇게 담아주더라구요~귀염!! 브로쓰마카롱 앞에서 찍은 사진이랑 마카롱 종류 찍어 뒀던게 있었는데... 많은 사진으로 휴대폰 용량이 없어서 여러 usb에 넣고 저장하고 하는데... 그래도 부족해..

부산 닭발 맛집 닭발의지존 [내부링크]

잠시 일이있어서 들린 부산! 부산 갈때마다 생각나고 먹고싶은 메뉴 닭발 예전에 맛집 찾다가 와보고 그때부터 기회되면 항상 먹으로 가는 것 같아요. 수영에 위치한 닭발의지존 이라는 곳인데요~ 이미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닭발 맛집 이에요. 닭발의지존 예전에는 수영역, 망미역 중간쯤 위치해 있었는데 몇미터 옆으로 이사를해서 지금은 망미랑 가까운 위치에 있고 그전 보다 깔끔하고 좋아보였습니다. 닭발의지존 2,3층으로 운영하고 있고 엘레베이터나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면 된답니다. 안 내부는 요렇게 있고 이사온 곳이 훨씬 넓고 좌석도 많아서 좋네요. 그전에는 항상 손님들이 많아서 밖에서 웨이팅 했었는데 지금은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만큼 넓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저는 포장을 했답니다. 잠시 들린거라 시간이 ..

대구 동성로 술집 하나시카 꽃게탕 맛집 [내부링크]

주말을 신나게 지난 후~라서 적응하기 힘드네요ㅠㅠ 밀린 일들이 한번에 들어오는 듯한... 밥에 맥주한잔! 하고싶어서 들린 대구 동성로 술집 하나시카 그전에도 와봤었는데 안주맛도 나쁘지 않았고 레몬맥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 찾았습니다. 대구 동성로 술집 하나시카 통신골목쪽에 위치해있고 2층이랍니다. 들어가는 문이 통유리로 되어있는데 그 앞에서 반겨주는 그림 속 여자, 남자 ~ 다양한 카페에서도 한번쯤 보셨을 그림이에요. 다마미소 우삼겹 꽃게탕 큰 꽃게가 두마리 들어가 있는데 비주얼이 좋네요. 살도 큼직큼직하고 옆쪽에 각종채소들과 우삼겹 그리고 밑에는 면이 들어가 있더라구요^^ 일단 국물이 맛있어서 좋았어요. 밖에 바람도 불고 따뜻하게 국물있는 음식 먹고싶다고 예기했었는데 제 입에 딱! 맞더라구..

대구 밀면 맛집 푸짐한 반월당밀면 [내부링크]

오늘은 대구 신천동에 위치한 대구 밀면 맛집으로 푸짐한 양에 맛도 좋은 편이라 이미 유명한 반월당밀면 오랜만에 근처에 일이 생겨서 다녀왔습니다. 요즘 티비를 보는데 다양한 면요리 방송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특히 비빔면 만들어 먹는 장면들이 나오는데 그렇게 보고 있었더니 먹고 싶어서 대구맛집도 찾아보고 대구비빔면, 대구밀면 집도 찾아 보고 했는데 반월당밀면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먹어보려고 다녀왔습니다. 나중에 나중에 가봐야지 하다가는 결국은... 안가게 되기때문에 생각난 김에 바로 레고! 들어가기전에 반월당밀면 외관 간판도 한컷! 찍어봤습니다. 내부는 깔끔하고 넓은만큼 자리도 많아서 단체 손님도 문제가 없을 것 같에요. 밖은 잠시만 있어도 땀나는데 안은 시원~ 자리를 잡고 앉아서 메뉴를 보다가 물밀면 ..

대구 닭도리탕 맛집 86계성집 가성비좋은 종로맛집 [내부링크]

대구 종로에 위치한 가성비좋은 맛집 닭도리탕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쯤 가보시면 좋을 것 같은 대구닭도리탕맛집 86계성집 가봤습니다. 대구닭도리탕맛집 86계성집 외관! 간판이 밝아서 제대로 아찍히길래 따로 한번 찍어봤네요. 내부는 이렇게 테이블들이 비치되어 있었고 편한 자리에 짐을 놓고 앉았어요. 기본세팅 안주들~ 멸치 이렇게 주는 곳 오랜만에 와보는 것 같아요. 그릇은 옛날 떢볶이 그릇이네요. 음식이 나오기전 진로가 똬악! 병을 받고 시원할때 마시고 싶어서 짠~하고 바로 한잔 먹었네요. 달다~ 달어~ 잠시 기다린 뒤~ 먼저나온 셀프주먹밥 인데 빨간 바가지에 나오더라구요. 엇! 하면서 우리집에 쌀씻을 때 예전에 저거로 썻었는데 싶었어요. 조물쪼물~맛있어져라!! 하면서 비닐장갑을 끼고 마구 비벼주신 후..

괴마옥 키우기 파인애플선인장 [내부링크]

어쩌다보니 우리집에 오게된 파인애플선인장 지나가다 보기만했었지 직접 키워보게 됄줄은 몰랐네요 이름도 몰라서 파인애플처럼 생겼다 이랬는데 알고보니 파인애플선인장 이라고 불리고 괴마옥 이라고 하더라구요 이름도 신기방기 야자수 같기도하고 특이했어요 요렇게 생겼답니다 괴마옥은 나쁜 귀신을 쫒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집들이 할때도 많이 선물한다고 하더라구요 인테리어로도 좋을 것 같아보여요 괴마옥 옆에서 보니 자구들도 이쪽 저쪽 나와있었는데 신기방기 막막만져보다가....뚝!ㅠㅠ 떨어진 괴마옥 그냥 작은 컵에 대충 심어뒀는데 찾아보니까 밖에 몇일 나뒀다가 심으라고 되어있더라구요~ 그럴까?싶다가 그냥 두고보자~하면서 나뒀네요

대구 수제버거 마차이짬뽕 먹기 [내부링크]

오늘도 별다른 일 없었던 평범한 주말 일상이였네요^^ 쉴때마다 항상 어디가야하지 고민을 많이 하는데 대구에서는 어디를 가봐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다른 지역으로 가면 새로운걸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서 좋은데 살고있는 지역에선 다~ 거기가 거기같고 그렇네요ㅠㅠ 그나마 가는 곳은 맛집이나 새로운 음식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다라서 이색적인 뭔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요즘따라 더~ 드는 것 같아요!! 뭐 한가지를 배워볼까? 싶은 생각이드네요 오전에는 수제버거 맛있는 곳을 찾아보고 먹으러 다녀왔는데 역시 체인과는 맛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 것 같고 두툼하니 맛있더라구요~ 갈릭 프라이즈, 치즈스틱, 윙봉치킨도 괜찮고 햄버거는 언제 먹어도 맛있네요 오전에 기름진걸 먹어서 그런지 칼칼한게 땡겨서 마차이짬뽕 먹으러 갔었는데 맛있..

대구해장국 맛집 청진동해장국 먹기 [내부링크]

별다른 일없이 평범한하루 였네요 밥먹으려고 청진동해장국 집갔었는데 평일이라 그런가? 너무 조용한 느낌이였어요 뼈다귀해장국 시킨뒤에 나오자마자 국물부터 한입! 먹어봤는데 음~ 맛있더라구요 먼가 조금 자극적인 맛?이였는데 뼈에붙은 고기 살발라서 국물에 다시넣고 밥비벼먹으면 꿀맛!ㅎㅎ 적으면서 보고 있으니까 또 먹고 싶어지는 듯한 느낌~ 여름인데도 뜨거운게 땡기네요

부산 떢볶이 만두 오뎅 먹기 [내부링크]

부산 남포동 구경하면서 지나가는 길에 입이 출출해서 빨간떡볶이가 맛있어 보여서 먹어봤어요 역시 떡볶이는 빨개야 더 맛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만두 맛있어 보여서 같이 주문을 했어요 먹을생각에 기분 좋은...ㅎㅎ 만두는 주문하면 굽굽해서 주셔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요 주문하자마자 나오는 떢볶이와 조금뒤에 나온 따끈따끈한 만두 만두는 두종류 있는데 섞어도 되고 하나만 해두 된답니다 ㅎㅎ 떢볶이는 겉만 빨갛지 먹으면 달달하더라구요 만두는 평범한데 길에서 먹어서 그런가?! 맛있게 먹었어요 헛! 오뎅 사진은 어디갔지?? 먹었는데 사진을 까먹었나봐요ㅠㅠ 오뎅 두툼하니 맛있었는데 이런... 국물은 조금 싱겁더라구요~ 그래서 옆에있는 찍어먹는 간장 조금 넣으니까 괜찮았어요

다이소 오이 키우기 드디어 첫 수확하기 [내부링크]

얼마전 오이 성장 어느정도 했는지 올렸었는데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다이소 오이 키우기 쑥쑥 자란다 다이소 오이 키우기 해서 씨앗을 심는 글을 올렸었는데요~ 다이소 오이(cucumber) 키우기 씨앗 심기 얼마 전에 블루베리가 발아했는 글을 올렸는데요 친구가 제가 적은 글을 보고 저희 clotheview.tistory.com 잘 크다가 갑자기 오이들이 하나씩 떨어지고해서 여름에 수확 한번도 못해보고 버리는거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문제가 물 때문이였어요~ 오이가 크다보니 평소 주는 양의 물로는 부족했던 것 같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매일 한번 펑펑 주면서 몇일을 지났는데 오이가 갑자기 폭풍 성장 하더니~ 이렇게 되있었어요^^ 저녁에 들어와서 찍은 거라 어두워서 잘 안보이네요ㅠㅜ 이크기로 2개 있는데 1개 때볼까? ..

불족발 냉채족발 맛있게 먹기 [내부링크]

일끝나고 저녁에 배가 고픈데 머먹을까 하다가 족발 먹으러 갔네요 그냥 족발 먹을까? 하다가 스트레스도 풀겸 매운거 먹자 하면서 불족발 시켰는데 매운거에는 시원한게 또 땡기기 때문에 냉채족발도 하나 시켰어요 불족말 먹고 올리는데 사진만 봐도 또 먹고 싶고 맛나보이네요~ 적당히 매우면서 불맛도 나고 스트레스 푸는데 아주 좋았어요 마요네즈도 찍어먹어봤는데 불족발이랑 완전 궁합이 좋터라구요 매운것도 중화되고 굳굳ㅎㅎ 냉채족발은 장갑을 주시는데 골고루 비빈다음 먹어봤어요 시원하면서 살얼음 육수가 넘 맛있었고 족발도 엄청 얇게 썰어져 있어서 채소 같이먹는 식감이 너무 좋고 불족발먹고 한입하면 완전 꿀맛! 이렇게 오늘도 맛나게 먹고 하루를 마무리 하네요

딤섬 평범한 식사 주말 일상이야기 [내부링크]

이번주도 주말은 금방금방 지나가네요ㅠㅠ 요즘 감기때문에 컨디션이 너무 별로네요~ 그럼으로 먹는걸로 풀어보자 하면서 맛난거 찾다가 딤섬 먹으러 다녀왔어요 간판이 돼지삼형제?ㅎㅎ 낮에 갔는데도 불빛이 얼마나 밝은지!! 이것만 한컷! 찍고 배고파서 바로 들어갔네요 그전에도 몇번 먹어본적이 있어서 여러가지 후딱~ 주문했었어요^^ 양이 많아 보여도 찜통?이 커서 그렇치... 둘이서 몇번 먹고나면 금방 없어진답니다 속이 꽉차있는 딤섬은 언제 먹어도 맛있네요 에어컨이 빵빵해서 따뜻하게 먹으려고 자스민차 먹었는데 시원한게 너무 땡기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자몽에이드 한잔 시켜서 저는 조금 먹고 남친 마시게 했네요ㅎㅎ 오늘은 별다른 일없는 평범한 하루였습니다

녹비단 키우기 머그컵 활용 [내부링크]

남친이 가져온 녹비단 애견카페 갔었다가 선물로 받은 머그컵이 있었는데 구멍을 내고 심어서 가져왔더라구요. 먼가 팔을 벌리고 있는 듯한~ 만세ㅎㅎ 남자친구도 지인한테 녹비단 하고 이것저것 다육이하고 같이 받았는데 작고 모양이 귀여워서 가져다 줬다네요. 가까이서 봤는데 그냥~ 아주 작은 나무네요^^ 머그컵에 들어가 있어서 그런가 더 작은 듯한 느낌이에요. 조금만 잘못해도 안될 것 같은 느낌! 녹비단 어떻게 물주면 되는건지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과연 제가 녹비단 키우기 잘할 수 있을지ㅎㅎ 녹비단 들고 사진찍다가 봤는데 어라~ 요건 뭐지?ㅎㅎㅎㅎ 머그컵 그림있는데 후훗! 보고 웃었네요~ 깨알 포인트^^ 배꼽은 왜 x를 그린거야~ㅋㅋㅋ

브이티 VT 프로그로스 콜라겐 팩트 반짝반짝 [내부링크]

아는 지인분한테 선물받은 vt 프로그로스 콜라겐 팩트 케이스가 독특하고 예쁘더라구요 글리터 케이스가 반짝반짝~ 신기해서 흔들어도 보고 돌려도 보고 자꾸 건들여보게 되네요 열어봤는데 안쪽 마블도 이쁘네요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좋고 나름 촉촉하네ㅎㅎ

usb 포맷 오류 [내부링크]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항상 usb 등 에 저장하고 다니는데 그중에 하필 최근 사진이 들어있는 sd카드(리더기)사용하던게 노트북에 넣으니 ' 드라이브의 디스크를 사용하기 전에 포맷해야 합니다 이렇게 메시지가 나오는 이유는...ㅠㅠ 이렇게해서 날려버린 usb들이 몇개 되는데 이번에는 중요한 사진들이 들어 있어서 필요한데 어떻게 살릴방법 없을지 고민입니다 검색으로 올라온 글을 보니까 sd 사용하시는 분들은 리더기가 안되서 저렇게 뜰수도 있다고 적혀 있는거 봤는데 바꾸면 똑바로 인식 될지 아니면 복구하는 곳 찾아서 고치러 가는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메밀소바 치킨마요 일상 일기 [내부링크]

오늘 주말이라 이곳 저곳 다니다가 시원한 면 먹고 싶어서 들어갔던 곳 메밀소바 먹으려고 들어갔다가 다른분들이 치킨마요 맛있게 드시는것 보고 저도 주문해 봤었네요 역시 처음부터 면은 추가해서 먹어주는 센스~ㅎㅎ 항상 부족하기 때문에 호로록~쫩쫩!! 육수 시원하니 간도 딱!이고 면도 탱글한게 넘 맛있더라요 와사비 섞어먹으며 더 꿀맛!! 치킨마요도 엄청 괜찮게 나와서 나오자마자 한입 먹어봤어요 치킨이 방금 튀겨져서 바삭바삭하고 소스들이랑 잘 어울어져 넘 맛있었어요^^ 오늘도 한끼 잘해결하고 카페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마무리했네요 주말은 별거 안해도 시간이 너무 빨리가서 늘 아쉬운 것 같아용~ 내일 하루 남은 주말도 즐거운 날이 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부산 남포동 호떡 꼬지 일상 일기 [내부링크]

몇일동안 부산 일이있어서 있는데 숙소로 돌아가는 길 입이심심해서 뭐 먹을꺼 없나? 둘러보고 가는데 길에있던 꼬지집 밤 늦은시간이라 열려있는 곳이 술집말고는 몇군대 없는데 피곤해서 술집은 패스하고 꼬지 먹어봤는데 맛은 폄범했어요ㅎㅎ 밤에도 열어져있는 호떡집~ 아주머니 엄청 불친절하네요 지나가는데 몇개주까? 하셔서 괜찮아요~ 말하고 지나가려다가 다시가서 하나주세요~ 했는데 아주머니 혀치면서 표정으로 기분 나쁘게 하시더라구요!! 말할때 안가고 그 뒤에가서 그런 것 같았어요~ ㅡ.ㅡ 호떡도 담아주시는 남자분이 따뜻한거 주시려고 했는데 아줌마 앞에꺼 주라고 하고 받았는데 호떡은 다~식어있고 손님을 대하는게 참 별로네요...

동성로 미진분식 오랜만에 가보기 [내부링크]

오늘 대구시내 들렸다가 밥먹을 곳 찾아봤는데 비오는 날씨때문인지 입맛도 없었고 별로 먹고싶은 것도 생각이 안나서~ 오랜만에 동성로 미진분식 가봤네요 동성로 미진분식 주문은~ 김밥 + 쫄면 + 우동 요렇게 했어요 우동국물 한입 먹어주면 속이 따끈따끈! 제일 기본이되는 김밥! 오늘은 평소보다 조금 크게 싸진 것 같은 느낌이더라구요~ 오랜만에와서 그런가?ㅎㅎ 맛은 평범합니다 쫄면은 적당하게 쫄깃한 면발에 야채 소스가 올라가있는데 먹기좋게 잘 비빈다음에 먹어주면 음~ 맛나네요ㅎㅎ 김밥이랑 같이 먹어주면 더 꿀맛 밖은 비가 주륵주륵~ 이때 우동 한그릇이면 끝이죠ㅎㅎ 오동통한 면발에 따끈한 국물! 파가 엄청 올라가있는데 평소에 파많은거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네요~ 동성로 미진분식 하나만보고 먹을때는 조금 평범한 느낌..

부산 해운대 게스트하우스 오게스트 [내부링크]

부산에 볼일이있어 왔다가 부산 해운대 게스트하우스 오게스트 다녀왔어요. 말그대로 게스트하우스인데요~ 보통 호텔을 많이가다보니 평소 게스트하우스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실제 오게스트 와보니 신기하더라구요. 해운대역 5번출구로 올라오면 옆에 cgv있고 앞쪽에 올리브영이 있는데 오른쪽으로 조금만 가면 쉽게 부산 해운대 게스트하우스 오게스트 찾을 수 있어요. 보이시는 건물 안쪽들어가 계단을 올라가시면 2층부터 부산 해운대 게스트하우스 오게스트 입니다. 부산 해운대 게스트하우스 오게스트 내부는 깔끔하고 외국여행 오신분들도 계시고 사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다녀가신 분들의 사진이 붙어 있는건데요 이렇게 많은 이유가 이벤트로 여행중 찍으신 사진중 마음에 드는 사진을 뽑아 주시는데 3장을 뽑아 2장을 들고가고 한장은 여..

대구 반지만들기 커플링만들기 논블랙은공방 [내부링크]

반지만들기 한번 해봤더니 재미있어서 이번엔 경북대학교 서문에 위치한 대구은공방 논블랙은공방 커플링만들기 하려고 다녀왔습니다. 대구 반지만들기 가능한 논블랙은공방 외관은 요렇게 생겼고~ 옆쪽에서 고양이가 밥을 먹고 있었는데 길냥이한테 밥을 주시는 것 같았어요. 사람이 다가가도 도망을 가지는 않는데 만지는건 거부하더라구요. 대구은공방 논블랙은공방 내부는 요렇게 되어있고 공방느낌이 물씬나는 인테리어로 크진않지만 편안한 느낌이있는 분위기였네요. 옆쪽에는 전신거울도 있고 다양한 악세사리 들도 있었는데 한번씩 껴보고 구경 하다보니 나도 예쁘게 만들어야지란 생각이 들었어요. 논블랙은공방 대구반지만들기 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수강증을 작성하고 원하는 디자인을 고르면 되는데 어떤 모양으로 커플링만들기 할지 고민이 많이 ..

부산 남포동에 위치한 밀양순대 돼지국밥 [내부링크]

부산에 볼일이 있어서 들렸는데 배고파서 머먹을까하고 고민하다가 돼지국밥 먹으로 가볼까하고 가까운 곳에 들어가봤었어요. 메뉴판도 한번보고 주변을 봤는데 국밥보다 해장국을 더 맛있게 드시고 있어서 저도 뼈다귀해장국으로 선택! 기본반찬은 요렇게 나왔고 어딜가나 비슷한것 같아요. 밥은 적당히 있었어요. 어떤곳은 반만채워놓고 가져다 주는 곳도 있더라구요. 보글보글~ 이럴때 한잔! 먹어줘야 하지만 아직 할일이 남아서 아쉬웠는데 그래도 한끼 맛있게 먹은 것 같아요. 고기양도 많아서 다먹고나니 배는 빵빵하고 속은 뜨끈뜨끈 나와서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 먹으면서 열을 조금 식혔네요.

대구 시지광장 맛집 술집 포차천국 [내부링크]

전에 친구들이랑 왔을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시지광장에 위치한 포차천국 다시 들렸네요. 포차천국 에서 저번에는 수제어묵탕, 양념치밥, 레몬소주 요렇게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다른 메뉴를 먹어보자해서 맥앤치즈&소세지 + 오뱅이쫄면 + 센300(사케) 요렇게 주문을 했었네요. 요게 맥앤치즈&소세지인데 비주얼 부터가 맛있어보이고 치즈가 듬뿍이라고 좋네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치즈 퐁당하고 찍어 먹으면 완전 빠져들수 밖에 없는 맛이에요. 조금은 느끼할 수도 있지만 저처럼 치즈 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딱!! 일것 같은 메뉴네요. 안에 콘과마카로니도 같이 들어가 있어서 씹는 식감을 더 살려줘서~취저! 그리고 요거요거 요물입니다 ㅎㅎ 오뱅이쫄면인데~ 이게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면을 슥슥 비벼서 오징어, 골..

오늘은 간단한 마무리 피자 [내부링크]

오늘 바쁜일이 있어서 먼가 할 시간이 없었네요 어제 저녁에는 날이 좀 시원했는데 낮은 다시 덥고 바쁘게 일하다보니 하루가 후딱!! 가버렸네요 샌드위치로 때우고 밥도 제대로 못먹었더니 기운이 없는 것 같은...ㅠㅠ 벌써 저녁이 되서 머먹어 볼까하다가 피자 먹으러 들어갔네요 하루 못 먹은 칼로리를 여기서 폭발시키네요 제가 주문을 안해서 무슨 피자 였는지 기억도 안나네요~ㅠㅠㅠ 베이컨 포테이토?? 이런거 같았는데 배고파서 그냥 맛있겠다! 맛있겠다!! 만하고 바로 입속으로ㅎㅎ 한판! 다 먹고 나서야 사진하고 좀 더 찍을 껄 생각했네요 오늘은 별다른 일이 없어서 간단한 일상 이야기였습니다

대구 경대병원역 밥집 숨쉬는순두부 [내부링크]

늦은 점심을 먹을려고 하는데 뭐 맛난거 없으려나?고민하다가 순두부찌개 먹고싶어서 맛있는 곳. 찾다가 가게된 경대병원역 숨쉬는 순두부 대구 경대병원역 4번출구 쪽에 위치해있어서 지하철타고 오시는 분들도 편하게 찾고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에요. 순두부 종류가 이것저것 많은데 짬뽕순두부 특이해서 시켜봤네요. 그리고 수육도 먹어봤어요. 처음에 순두부찌개 2가지 시킬까 했는데 수육이 땡기길래 순두부 하나만 했네요. 경대병원역 숨쉬는 순두부 다녀오신 분들이 맛~괜찮타고해서 기대하고 갔었는데 진짜 맛 괜찮터라구요. 순두부가 푸짐하게 들었고 부들부들~입에 들어가면 없네요. 짬뽕순두부라서 조금 칼칼한?매콤한? 느낌을 생각했는데 그렇진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밥위에 척척올려서 먹으니 맛났어요. 두부는 탱글탱글 하고 ..

데일리오아시스 일상이야기 [내부링크]

바빠서 그런가? 하루가 빨리지나가는 것 같아요.. 비오고 난 후라서 꿉꿉하면서 후덥지근ㅠㅠ 이런 날씨가 진짜 별로 인 것 같네요 아무것도 안하고 딩굴딩굴 하구 싶은...1인 머리를 많이 쓴 날이라 맛난 음료 한잔이면 피로가 좀 날라갈 것 같은데 어디가야 할지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데일리오아시스 를 가봤어요. 요즘은 지역별로 많이 생겨서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데일리오아시스 찾으시는 분이라면 한번들 보고 맛보셨을 대표 메뉴들이에요. 왼쪽이 데일리오아시스 오른쪽이 말차먹었소 이름이 특이하네요. 말차먹었소~ 젖소모양의 수제쿠키가 독특하고 귀엽죠?ㅎㅎ 하겐다즈 아이스크림도 맛있지만 밑에는 그냥 우유가 아닌 밀크쉐이크라 부드럽고 맛있어요. 데일리오아시스 말그대로 가게 이름을 딴 시그니처 메뉴로 선인장쿠키..

다이소 오이 키우기 쑥쑥 자란다 [내부링크]

다이소 오이 키우기 해서 씨앗을 심는 글을 올렸었는데요. 다이소 오이(cucumber) 키우기 씨앗 심기 얼마 전에 블루베리가 발아했는 글을 올렸는데요 친구가 제가 적은 글을 보고 저희집에 놀러올때 들고온 씨앗! 다이소 들렸다가 제 생각이나서 샀다고 하는데 이유가 블루베리는 clotheview.tistory.com 그전부터 성장과정을 찍어서 올릴려고 중간중간 날짜 체크하면서 사진을 찍었었는데... 얼마전 휴대폰을 물에 빠뜨려서 화면이 나갔는데 서비스센터 갔더니 안 부품교체해야 하고 안에 데이터들도 사라진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안에 사진들만 살릴 수 있을지 물었는데 확인해봐야 알 수 있다하고 맞겨두고 나왔었는데 뚜둥!! 결국 모든 데이터는 사라지고 폰이 아주 깨끗해졌네요 돈은 돈대로쓰고 사진도 없어지고... ..

경산 짬뽕 맛집 타이짬뽕 사동맛집 [내부링크]

칼칼한 국물이 땡기는 날이라서 짬뽕을 먹으러 가봤네요. 여기는 많은 사람들한테 이미 알려진 경산 사동에 위치한 타이짬뽕이란 곳으로 예전에는 기다려서 먹어야 할정도로 사람이 북적했는데 코로나로 요즘은 배달해서 먹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는 몇번 온적이 있어서 메뉴판 많이 안보고 바로 주문을 했어요. 타이짬뽕 + 짜장면 + 탕수육(미니) 2인으로 먹기는 푸짐하고 딱 좋은 것 같아요. 기다리기는 것은.... 언제나 인내가 필요합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짜장면, 타이짬뽕, 탕수육까지 나왔네요. 타이짬뽐의 특이한점은 바로 면인데 그 이유는 클로렐라면을 사용하기 때문이고 인체에 필요한 5대 영양소를 모두 가추어져 있다고 합니다. 먹기전에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집게와 가위가 같이 나..

대구 동구 루프탑 카페 허그트리 소소한일상 [내부링크]

뷰 좋은 카페가 있다고 해서 잠시 들렸던 루프탑 카페 허그트리 그냥 들렸다가 잠시 마시고 나온거라 제대로 된 사진이 없네요. 인테리어 분위기도 좋고 식물들이 많아 초록초록^^ 편안한 느낌이 들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소품? 장난감? 당구대(포켓볼)도 있는데 무료로 사용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안도 넓고 좋지만 허그트리는 루프탑카페로 좋은 뷰를 보면서 카페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루프탑카페 답게 뷰가 너무 좋았고 건물 많은 도심 속에서 잠시 벗어난 느낌? 그런데 처음에는 루프탑에서 먹으려고 올라갔다가 날씨가 너무 뜨겁다보니 결국 다시 내려 왔네요 바람은 많이 부는데 뜨거운 바람이...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 소품들과 식물로 인테리어가 이쁘게 꾸며져 있어서 좋았는데 음료는 조금 아쉬움이 있었던 것 같아..

대구 동성로 스타벅스에서 카페인 충전 [내부링크]

오랜만에 대구 동성로에 왔다가 새로 생긴카페들을 가보려고 했는데 카페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웨이팅을... 날도 더운데 밖에서 기다리는게 싫어서 자리많은 넓은 곳을 찾다가 역시 커피는 스타벅스지!! 하면서 들어왔다ㅎㅎ 스타벅스도 거의 만석 이였지만 일어나시는 분들이 있어서 앉았네요 아메리카노 + 생크림카스텔라 스타벅스 아아는 언제 먹어도 맛있죠?ㅎㅎ 평소 진하게 먹는걸 좋아해서 샷추가해서 먹는데 오늘은 그냥 먹었네요 생크림카스텔라는 처음 먹어봤는데 속에 생크림이 꽉차있어서 조금 느끼?했는데 아메리카노랑 같이 먹으니 다행이였어요 디저트보단 역시 음료가 맛있는 스타벅스!

산세베리아(sansevieria) 선인장(cactus) 키우기 [내부링크]

오랜만인 친구 만나서 수다를 엄청떨면서 놀다가 들어오는 길에 선인장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구경하다 저렴해서 하나 구입해서 왔습니다. 거실에 산세베리아(Sansevieria) 덩그러니 하나만 있는게 좀 그래서 뭐라도 하나를 더 가져다 놓으면 좋을 것 같아서 대려왔네요. 요렇게 생긴 선인장(cactus) 이에요. 가격은 2천원!! 엄청 저렴하쥬~ 그런데 이름을 모른답니다...하하 판매하는 곳에 그냥 선인장이라고만 적혀있고 동그라니 옆으로 막막튀어나온 새끼선인장들이 귀여워서 주세요~했어요. 집들어오자마자 심어봤는데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원래화분이 있던 것만 키워봐서 집에있는 화분 아무거나 골라서 심은거에요. 사장님이 물은 한달에 한번 주면되는데 한번줄때 듬뿍 주라고 하시더라구요. 키우기도 쉽고 잘..

경산카페 올웨이즈어거스트 경산역 근처 감성카페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왜이러는지 하늘은 구름에 비가 왔다가 안왔다가 꿉꿉해서 별로네요. 카페인 충전하러들린 경산카페 올웨이즈어거스트 경산에는 어떤곳이 괜찮을까 찾다가 올웨이즈어거스트 카페를 알게됬어요. 경산역 쪽으로 자주다니면서 이런카페가 있는걸 몰랐다니... 뒷쪽에 있어서 못봤던 것 같아요ㅜㅜ 넓은 편이라 자리가 꽤 있는데 자리는 한자리밖에 없었어요ㅠㅠ 핫한 곳들은 찾으시는 분들이 많네요 카페마다 원두가 다르기에 처음가보는 곳에서는 늘마시는 아메리카노와 말차크렘 시키고 먹었는데 잔도 이쁘고 맛도 괜찮았던 것 같아요. 간단하게 한번 찍어봤었는데 전체적으로 인테리어 분위기도 괜찮고 이쁘게 잘 꾸며져 있었던 것 같아요. 경산역 근처 감성카페 올웨이즈어거스트 카페 가는길~ 위치 : 경상북도 경산시 선비길2길 44 운..

대구 동인동 카페 프라마 라멘 일상이야기 [내부링크]

쉬는 날이라 어디갈까 생각 했었는데 찾아보기도 그렇고 그냥 발 닫는대로 다녀봤어요. 집에서 나와서 가려는데 곧 비울 것 같은 구름이 뭉게뭉게 사진 감성 있게 찍어본다고 흑백으로 해봤는데 그냥 검은 하늘이네요. 역시 사진은 찍기 나름 인것같은... 배고파서 먹은 첫끼~ 그냥 지나가다가 라멘 파는곳이 있어서 먹어봤는데 나름 비주얼도 좋고 맛도 있어서 좋았어요. 고추는 원래 저 꼬랑지를 안때서 주는 건지 그대로 들어가 있어서 처음에는 까먹으신건가 했었는데 옆에서 드시는 분들도 똑같이 있더라구요. 제가 고추 들고 있으니까 옆에 분도 같이 들고 먼가 상황이 웃겼었네요. 그리고 동인동카페 프라마 를 갔는데 들어가는 길부터가 느낌있고 안에 들어갔을때도 인테리어 분위기가 좋았어요. 카페 사진찍으려고 갔던게 아니라 자세..

심플한 화이트 네일 스와로브스키 [내부링크]

손톱이 길어서 그런가 자꾸 깨질려고 해서 경산에 위치한 네일을 받으러 갔어요. 몇일 전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가려고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예약이 되어 있어서 남는 시간때가 거의 없더라구요ㅠㅠ 가능한 날짜를 정해서 예약을 하고 갔는데 어떤 색상을 할까 고민하다가 심플하게 원톤만 바를까 싶기도 하고 그전에 다른 네일을 했다가 벚겨내고 하면서 손톱이 얇아진 상태라 이것 저것 마니 하기 그래서 화이트 색상의 젤네일을 선택했어요. 네일도 하다보면 자주하게 되고 안하면 허전하고 그렇터라구요. 케어를 먼저 받으면서 심플, 화이트, 젤네일 색상등 여러가지를 검색해서 찾아봤는데 찾은 것 중에 화이트 색상이 제일 괜찮은 것 같아서 원래 생각했던 대로 하기로 했어요. 케어를 받고 화이트 젤네일을 바르는데 화이트는 색상이 잘 ..

소곱창전골 쉽고 맛있게 요리해 먹는 방법 [내부링크]

롯데마트에 들렸다가 오늘은 뭘 해먹으면 좋을까 생각하면서 둘러보는데 소곱창전골이 딱!! 눈에 꽂혔습니다. 오늘의 저녁은 소곱창전골! 요즘은 제품들이 구성이 좋아 손질없이 재료가 담겨있어서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생각보다 사진처럼 구성이 알차게 되어 있었어요. 소곱창전골이 아닌 다른것도 다똑같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들은 추가해서 요리해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저는 #파 , #호박 , #팽이버섯 , #고추 를 추가해 깨끗이 손질해뒀습니다. 그리고 #소곱창전골레시피 를 보고 순서대로 이제 만들기만 하면 된다는거~ 해본적없는 요리도 자신감있게 척척할 수 있어서 좋네요. 기본 맛이란게 있으니까요. 물 500ml(종이컵2컵반) + #황태사골육수 를 넣고 다른 재료들은 자기눈에 보기좋게 적당히..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잠시 들렸던 바다 [내부링크]

부산에 일이있어 갔다가 오랜만에 잠시 들린 해운대 해수욕장 바다 하루동안 잘 안풀리는 일이 있어서 답답했는데 바다를 보니 속이 뻥 뚤리는 것 같은 기분이라 좋네요. 잠시 걸었던 나의 신발은 온통 모래로 가득했지만...ㅎㅎ 해운대해수욕장 바다 앞 스타벅스에서 돌체라떼 한잔! 목말라서 한잔 다 먹었더니 다른게 생각이 안났어요. 달다구리~ 벤티사이즈입니다. 날씨가 구름 많음이라고 해서 꾸릉꾸릉 하겠구나 생각했었는데 너무 좋아서 한컷!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늘어나는 구름~ 그래도 하늘은 구름이 적어도 많아도 이쁘네요.

우리집 귀여운 강아지 짱아 말티즈(Maltese) [내부링크]

우리집 귀여운 강아지 짱아 사진으로 기록하고자 올립니다ㅎㅎ 산책나오는 걸 좋아하지만 일을하고 들어오면 피곤해서 잠들기에 자주 대리고 나와주지 못해 늘 미안하기만 하네요. 이렇게 잠시 나갈때나 휴일에 가끔 대리고 나오는....ㅠㅠ 집을 나갈때마다 소리를 내면서 문을 긁는 소리에 자꾸만 돌아보게 되는데 항상 문앞에서도 다녀올께 한번 더 하고 나가네요. 들어줄때 안정감!!! 궁둥이딱!!ㅎㅎ 생각해보니 사진으로 많이 남겨둔게 없는 것 같아서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남겨보려고 합니다. 높이가 있어서 내려가지 못해 밑을 보고있는 것 같았는데 먼가 이 모습도 귀엽다. 사진을 보니 털이 눈을 찌른 것 같은 느낌 미용을 한번 하러 대려 가야겠네요. 앞으론 좀 더 자주 산책하고 다음엔 더이쁘게 잘찍어 줄께 짱아야~ 평범하고 ..

다이소 오이(cucumber) 키우기 씨앗 심기 [내부링크]

얼마 전에 블루베리가 발아했는 글을 올렸는데요 친구가 제가 적은 글을 보고 저희집에 놀러올때 들고온 씨앗! 다이소 들렸다가 제 생각이나서 샀다고 하는데 이유가 블루베리는 자라는데 오래걸리고 오이는 크는게 빨라 금방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제가 평소 면요리를 좋아하고 자주 먹는데 거기에 오이를 키워 썰어먹으라네요...어이없는... 그래도 기왕 사온김에 심어는 봐야겠죠? 일단 심는 방법을 잘 챙겨보고 시작해 봅니다. 안을 열어보니 씨앗이 이렇게 생겼네요 적상추 & 오이 씨앗을 가까이 잘 보질 않아서 그런가 신기하네요ㅎㅎ 오이 씨앗은 먼가 크게 느껴졌어요^^ 일단 오늘은 집에 심을 공간이 없어서 오이만 심어보려고 해요~ 모양은 요래요래~생겼어요 그날 딱 택배물온게 있어서 빈 스티로폼을 챙겨 흙을 채우고 먼저 분..

다이소 블루베리(blueberry) 키우기 발아 됐어요! [내부링크]

다이소 블루베리(blueberry) 키우기 씨앗 발아 새싹 소소한 기쁨나눔^^ 전에 필요한 생필품이 있어서 다이소를 갔었는데 둘러보다가 눈에 들어온 원예코너 사실 그냥 구경만하려고 했었는데 친구집에 식물을 많이 키우는걸 보고 나도 한번 키워보자 싶어서 고른 블루베리입니다. 원래 올릴생각을 못했어서 과정 사진들을 못찍었네요ㅠㅠ (옆은 물주다가 흘린자국이이에요~칠칠이라ㅎㅎ) 사실 식물이라곤 키워진것만 봤지 키워본적없는 무지식이라 어떤종류가 키우기 쉽고 편한지 잘 몰랐어요 집에와서 검색해본결과 블루베리는 실패하시는 분들이 많고 키우기 어렵다는....뜨드든...ㅠㅠ 이미 커진 식물들도 잘 키우지못하는 킬러로서 잘못된 선택을 했다는 생각이... "그래도 사왔으니까 한번 해보자" 혼자 생각하면서 사용방법을 스윽~ ..

블로그 지수 순위 확인하는 방법 / 블로그차트 [내부링크]

블로그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궁금해 하시는 블로그 지수 순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정확한 순위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내 블로그가 위치하고 있는지는 알아볼 수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찾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시작은 했지만 무수한 카테고리의 글들이 있고 어떻게 작성하면 좋은건지 내가 열심이 작성해서 포스팅한 글들이 사람들에게 조회가 잘 되지 않아서 씁쓸할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꾸준한 포스팅과 공감할 수 있는 글이 블로그 지수 순위 상승에 도움이 된다는건 모두가 알고 있으실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바쁜 일상을 보내는 요즘 꾸준히 글을 적기란...누구나 어렵고 상황에 따른 일이 생겨서 몇일 씩 글을 못적는 경우가 생기면 또~ 순위가 내려가고..

JTBC 수목드라마 사생활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내부링크]

JTBC의 새로운 수목드라마 사생활 치밀하게 조작된 모두의 사생활 쫓고 쫒기는 사기전쟁! 유캐, 상캐, 통캐, 사기캐들의 얽히고설킨 거대한 사생활 포스터 만으로도 기대감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사생활 인물관계도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하는걸 볼 수 있는데 익숙한 얼굴들도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드라마를 볼때에 배우들의 비중도 중요하지만 역시 연기를 잘 하는게 중요한 것 같은데 잠깐 나오는 특별출연이라도 시청자의 시선을 얼마나 집중 시킬 수 있나가 중요한 것 같아요 그만큼 기억에 남은 배우들이 나오는 드라마라 사생활 더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베테랑 사기꾼 엄마 미숙과 아빠 현태 밑에서 자라며 가족의 사업에 톡톡히 공헌을 해온 학창시절! 부터~ 시작된 경력 29년의 생활형 사기꾼 차주은(서현) 1년 6개..

드라마 앨리스 다시보기 후기 너무 재있네요 [내부링크]

김희선, 주원 배우님들이 주연으로 나오는 드라마 앨리스 아직 방영중인데도 불구하고 재방송으로 앨리스 다시보기 빠져있습니다 나오는 배우들의 연기도 너무 좋은 것 같고 시간과 차원을 이동하면서 이별한 사람들이 다시한번 만날 수 있는 드라마 스토리도 너무 좋아서 빠져서 안볼 수가 없는 것 같아요^^ 사실 처음에는 먼가 비현실적인 느낌의 드라마라서 본방이아닌 티비에 다시보기 재방송이 나와서 보고있었는데 나중에는 김희선, 주원 배우님의 애뜻한 연기가 시선을 끌더니 케미도 너무 좋아서 이젠 드라마 앨리스 제가 더 기다리고 있고 빨리 다음회가 보고싶어 지더라구요ㅎㅎ 항상 본방을 보고싶다고 생각은하지만 그게 생각처럼 쉽지않더라구요~그래서 보통 드라마 앨리스 다시보기로 보는편인데 벌써 12회까지 방영을했고 금토드라마라서..

대구 율하동 맛집 샤브샤브 맛있는 샤브향 [내부링크]

대구 율하동에 위치한 샤브샤브 맛집 샤브향 한번쯤 가보신분들이 괜찮타고 많이들하셔서 저도 한번 가봤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려고 미리연락을 드렸는데 브레이크다임이 있어서 저녁 시간대로 예약을 잡고 했었네요ㅎㅎ 차량으로 오시는 분들은 샤브향옆쪽 어린이집 옆전용주차장 있으니 확인해주시면됩니다 샤브향 내부는 넓으면서 깔끔하고 브레이크타임(16:00~17:00)이 끝난지 얼마안된 시간이였는데도 손님들이 꽤 많이들 있었어요~ 율하동 샤브향의 메뉴판은 이렇게 있습니다ㅎㅎ 저희는월남쌈샤브, 소고기샤브 로 2인을 주문했습니다~ 육수종류는 맑은육수, 매운육수, 반반육수가 있었는데 음식은 역시 다양하게 먹어봐야겠죠?반반으로 골랐습니다 잠시 기다린뒤에 고기와 채소들이 나왔는데 고기는 역시 언제 먹어도 좋고 보기만해도 기분이..

부산역게스트하우스 단테하우스 & 부산역카페 분위기좋은 단테라운지 [내부링크]

잠시 부산에 일이생겨서 들렸다가 하루를 묵었던 부산역게스트하우스 단테하우스 방문해보았습니다 부산역게스트하우스 단테하우스 붙어있는 두건물을 같이 운영하고 있더라구요~ 교통수단을 편리하게 이용하고자 하는 여행자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단테하우스는 게스트하우스 뿐만아니라 부산역카페 단테라운지를 같이 운영하는 중이였고 이곳에서 숙박 안내를 받을 수 있었는데 먼가 독특했습니다 짐이 있어서 일단은 방부터~ 카페는 나중에 자세히 보는걸로!^^ 옆문을 열고 나오면 단테하우스로통하는 공간이 붙어있었고 여기서 신발을 갈아신고 안내를 받은 방으로 이동하시면 된답니다. 계단이 가파르기 때문에 조심 해야합니다!ㅎㅎ 방은 트윈으로 잡았고 그렇게 넓지는 않았지만 잠시 있는거라 아늑한 분위기에 폭신한 배게, 이불이 있어서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