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visforum의 등록된 링크

 clovisforu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법 [내부링크]

이사를 하고 꼭 해야 되는 게 전입신고입니다. 내가 사는 주소를 변경하여 우편물 등을 받기 위해 주민등록상 주소를 옮겨놓는 방법으로 주민센터에 가서만 해야 하는 줄 알고 방문하는 번거로운 일이었습니다. 하..

sg워너비 김진호 우리는 해체한게 아니다. [내부링크]

sg워너비의 김진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본인의 이야기하였습니다. 방송 섭외를 많이 받았지만 자기 노래를 할 수 있는 방송이 없었다고 합니다. 김진호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뭘 만들고 있었..

카카오 스토리 채널 티스토리 연동 [내부링크]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만들었는데 티스토리 연동을 해보려고 했습니다. 연동을 하고 1주일 동안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했습니다. 당연히 자동으로 채널로 넘어갈 줄 알았는데 오늘 들어가 보니 글이 한 개도 없는..

주식 기본용어 공부하자 1탄 [내부링크]

주식을 안 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인 요즘 돈을 끌어모아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고 싶지만 무작정 도전을 하기에는 겁이 나기에 주식 기본용어에 대해 공부를 하기로 했습니다. 공부라고 하기..

전세형 공공임대주택 [내부링크]

전세형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청약접수가 시작됩니다. 신청 접수기간은 1월 18일부터 1월 20일까지로 당첨자 발표는 3월 5일이라고 합니다. LH 청약센터에서 확인해볼 수 있는데 엄청난 사람들이 몰려서 그런..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한눈에 확인하는~ [내부링크]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트 들어가 보셨나요? 요즘 기름값이 다시 올라가고 있는 것 같은데 기름 값 비교를 통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주유소에서 가격비교를 통해 주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유소 가격비교 사이..

홈택스 연말정산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홈택스 연말정산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간소화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는 병원, 학교, 은행 등 영수증 발급기관이 전산 파일로 제출한 소득, 세액공제 증명서류를 국세청에서 홈택스를 통..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홈택스 이용 [내부링크]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홈택스 이용해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원천 징수 신고를 진행할 때 필요한 서류로 근로자들이 연말정산에 이용할 수 있는 서류를 출력해 주시면 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

키움증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비대면 계좌계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즘 주변에서 주식 이야기들을 많이 해서 한번 투자를 해볼 요량으로 한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현재 비대면 계좌 개..

크롬 다운로드 [내부링크]

크롬 다운로드를 많이들 하고 사용을 하고 계십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없어진다는 소식에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는데 크롬이 편하고 빠르다는 소식에 많은 분들이 크롬 다운로드하고 계십니다. 크롬이..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면 무료로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결혼신고를 하고 혼인관계를 증명하는 문서로 가족관계등록를 확인하기 위해 문서를 요구하는 곳이 있습니다.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한메일 바로가기 의외로 모르는 사실 [내부링크]

한메일 바로가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조금씩 발달하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던 게 한메일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은 네이버나 gmail 바로가기 등..

남편이 반려견?? 개가된 사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에 다양한 사건 사고가 있습니다. 12일 캐나다에서는 남편이 반려견이 된 사연이 소개되었는데요 캐나다 퀘벡주 셔부룩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확산을 막기 위해 밤 8시부터 새벽 5시까지 야간..

설날 특별지원자금 [내부링크]

IBK기업은행에서 설날 특별지원자금을 지원한다는 소식입니다. 경제가 어려워짐에 따라 중소기업들의 활성화를 위해 도움을 주기 위해 신규대출 3조원과 만기연장 5조원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일시적으로 자금..

주식 공매도란? [내부링크]

주식 공매도란?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사람이 주식을 파는 거래를 말합니다. 이 주식 공매도란 것 때문에 많은 말들이 있습니다. 공매도를 영원히 없애야 한다는 개미들과 증시 과열 때문에 공매도를 풀어야..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을 빠르게 받고 컴퓨터로 일을 할 때 핸드폰 말고 바로 pc에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고 답변도 빠르게 남길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카카오 톡 앱 다운로..

국비지원무료교육정보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국비지원무료교육정보센터에서 다양한 국비 무료 교육을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국비 지원 무료 교육을 통해 자기 계발을 통해 더 발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부는 평생 해도 부족하다고 하는데 국..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 3차재난지원금 소식 [내부링크]

버팀목자금 신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3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 문자가 온다는 소식에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문자가 안 오길래 주변 사장님들께 물어보니 문자 연락을 받은 분들이 없었습니다...

철인왕후 드라마 제목? [내부링크]

철인왕후 드라마가 참 많은 논란에도 시청률은 높아만 가고 있다고 합니다. 너무 좋지 않은 표현으로 안 좋은 소리가 많이 들리고 있는 이 드라마 그런데도 시청률이 높은 이유는 무언가 끌리는 맛이 있나 봅니다...

국세청 차량가액 조회 하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국세청 차량가액 조회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차 제작사와 형식번호 만으로 자동차 가액을 국세청홈에서 운영하는 승용차 가액 조회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너무 편하고 자동차 등록증..

피자헛 방문 포장 할인 [내부링크]

피자헛 방문 포장 할인은 배달보다 10% 할인을 더 해준다고 합니다. 피자가 가끔 당길 때가 있는데 일반 피자를 잘못시켜서 맛없다고 가족들한테 한소리 들을 때가 있는데 그래도 피자헛은 메뉴만 잘 선택하면 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라는 사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을 받을 경우에는 1통에 400원의 수수료를 내야 하는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라는 사실을 알고 집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현금으로 전환하기 [내부링크]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이 생겼습니다. 다양한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를 하고 각 카드사별로 포인트를 사용하러 들어가는 번거로움이 줄어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으로 내 통장..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 [내부링크]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에 속하는 사람은 누가 있을까요? 근로자와 사업자가 두루두루 행복해지자는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을 알아보면서 사회 보험료 지원을 받아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한번 알아보고 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계좌관리 편하게 [내부링크]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많은 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계좌 조회나 이체, 그리고 다양한 금융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들어가시기 어려운 분은 신한..

구글 지도검색 다양한 기능 [내부링크]

구글 지도검색을 사용하는 이유는 우리나라를 보기 위해서라기보다는 해외 지도를 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구글 지도검색이 기능도 좋아졌는데 구글 지도 앱을 다운로드하여 핸드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

PC알약 무료 다운로드해서 내 컴퓨터 정리하기 [내부링크]

컴퓨터에 보안을 위해 많이 설치하는 백신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알약과 V3가 있습니다. 그중에 PC알약 무료 다운로드를 통해 내 컴퓨터를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알약 무료..

휴면예금 찾아줌으로 소중한 돈 찾아볼까요 [내부링크]

혹시 거래 없이 5년이 지난 통장이 있으신가요? 나도 모르게 돈을 넣어놓은 통장을 잊어버리고 사용을 하지 않은 경우 내 소중한 돈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휴면예금을 찾기 위해 은행을 다 돌아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곳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 접촉을 꺼려해 지는 세상이 되는 것 같습니다. 비대면으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 컴퓨터를 잘하면 좋을 것 같은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많은 곳에 필요한 서류인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간단한 요령 [내부링크]

프린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컴퓨터에 설치해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컴퓨터를 잘 사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설치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데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간단하게 할 수..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 편하게 [내부링크]

일을 할 때 이직을 하게 되면 경력증명을 위해 4대보험 가입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4대 보험에는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속하는데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4군데..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내부링크]

2021년에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이번 지원은 5.6조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580만 명이라고 하는데 1월 6일부터 문자를 받은 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급..

전기요금 개편 어떻게? [내부링크]

2021년부터 전기요금 개편이 된다고 합니다. 유가 변동에 따라 금액이 변경이 된다는 것이 핵심인데 유가가 오르면 전기요금을 인상하고 하락하면 요금도 낮아지는 형태라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요금 인상이..

배출가스 5등급 차량조회 [내부링크]

요즘은 전기차나 수소 차등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며 환경에 영향을 끼치는 노후 차량들의 운행이 어려워지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배출가스 5등급 차량조회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조기폐차를 진행을 할 수 있..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내부링크]

요식업 종사자나 유흥업소 종사자 들은 일을 하기 위해서 보건증이 곡 필요합니다. 보건증을 받기 위해서는 일단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검사 후 나오게 되는 보건증을 받으러 보건소에 재방문해야 하는..

로또 인터넷 구매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과 접촉하기 어려운데 로또는 사러 가야 되고 이럴 때 집에서 로또 인터넷 구매 방법을 알아두고 집에서 편하게 로또를 구매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외출을 하지 않고 집에서 로또를 구매하..

자동차등록증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차를 구매했을 때 서류 작성을 하고 관할 기관에서 자동차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대한 모든 정보가 있는 서류로 혹시나 훼손이 되거나 분실되었을 경우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자동차등록증 인..

휴면계좌 통합조회 해보셨나요? [내부링크]

내 계좌에 있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휴면계좌 통합조회를 통해 혹시 모를 돈이 통장에 남아 있을지 확인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계좌정보 통합 관리 서비스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 내 계좌를 한눈에 볼..

국민취업지원제도 맞춤일자리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실직하고 생계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민취업지원제도가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 국민취업지원제도로 더 나은 생활을 위해 맞춤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거란 기대가..

착오송금 반환청구 지원제도 [내부링크]

점점 세상이 간편해지고 있습니다. 계좌이체를 하는데도 스마트폰 버튼 몇 번이면 돈을 보낼 수 있는데 이런 편안함이 실수가 되어 돈을 잘못 보낼 경우가 있습니다. 너무 편안해서 제대로 확인을 안 하고 빠르게..

4대보험 계산기 간편하게 [내부링크]

매일 일을 하고 월급을 받는 날은 정말 기분이 좋은 날입니다. 하지만 책정된 월급과 실급여의 차이가 있는데 이는 4대 보험을 내야 하기 때문인데 4대보험 계산기로 편하게 계산을 해보고 어떻게 책정되었는지 알..

2021년 건강보험요율 [내부링크]

2021년에 최저시급이 많이 오르지 않았는데 건강보험요율은 오르고 다양한 세금도 조금씩 오르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지원금을 주는 건 좋은데 지원금 받고 건강보험이나 각종 세금은 올라가소 있으니 걱정이..

2021년 한국표준협회 교육일정표 [내부링크]

한국표준협회에서 공개교육을 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2021년 한국표준협회 교육일정표는 KSA 한국표준협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경영과..

차량 사고이력조회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신차를 사면 좋지만 사정에 따라 중고차를 구매를 원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운전 미숙이나 자금 사정에 따라 중고차를 구매할 때 차량 사고이력조회를 꼭 하셔야 합니다. 중고를 구매한다고 하지만 꼼꼼하게 차에..

점점 좋아진다는 것 [내부링크]

점점 좋아진다는 것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 오늘 좋은일이 생기면 좋아진다는 것일까? 그런것보다 내마음의 평화가 있다면 점점 좋아질수 있을 것 같다. 마음을 정화하는 단어가 있다고 한다 호오포노포노 라는..

햇살이 좋은날 [내부링크]

햇빛도 따스하고 바람도 선선하게 불어주는 아주 좋은 날이다. 이런날은 야외에 나가 산책을 하고 싶다. 좋은날 집에 있지말고 밖으로 나가보자.

화이자 백신 맞고 공포확산?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에 대한 기대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노르웨이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고 29명이 사망했다는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무서움에 백신을 맞았는데 사망이 나왔다고 하니 다른 정보가 없는 상황..

영끌빚투 이어 다음은? [내부링크]

영끌빚투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영혼까지 끌어모은다는 영끌과 대출 등 빚을 내 투자한다는 빚투에 이어 연끌이란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연금까지 끌어모아 주식투자를 하는 것으로 영혼까지 끌어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