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gsky의 등록된 링크

 cmgsk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0건입니다.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 2020년 귀속 연말정산 [내부링크]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2020년 귀속 연말정산 1. 벤처기업 주식매수선택권 행사이익 비과세 확대 및 적용기한 연장 벤처기업 주식매수 선택권 행사의 비과세 적용 기한이 2021년 12월 31일까지 연장되었으며 과세..

소득세법 개정안 - 2020년 귀속 연말정산 [내부링크]

2020년 귀속 연말정산을 하기 위해 알아야 할 소득세법 개정안 소득세법 개정 내용 매년 1월이 되면 연말정산을 하게 되는데 연말정산과 관련된 법들이 거의 매년 바뀌기 때문에 잘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위치안내 [내부링크]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 위치 안내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란 한 조각의 빵을 훔쳐먹은 죄로 5년의 감옥살이를 해야 했던 장발장의 이야기가 더 특별하게 다가오는 요즘입니다. 1862년 빅토리 위고의 소설 '레미..

c 2021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2021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총정리 - 기초연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2021년도에는 기초연금 대상자와 지급범위가 넓어졌습니다. 즉 2020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기초연금을 받게 되는데 정확히 어떤 부분이 변..

청년 내일채움공제 총정리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 총정리 2021년부터 달라지는 제도가 많이 있는 그 가운데 청년내일채움공제에 관한 것도 있습니다. 사회에 처음 발을 내딛는 청년이 중소기업에 취직하면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대상이 되는데..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책이 발표가 되어서 구체적인 내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것이 아나 마도 대상자별 신청 자격과 신청 방법이 아닐까 합..

2021년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건비 가이드라인 [내부링크]

2021년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인건비 가이드라인이 발표되었습니다. 매년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건비 가이드라인은 '사회복지사 등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3조와 같은 법..

c 소상공인 긴급 피해 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경제적 부담이 커지고 있어서 정부가 비상경제회의로 통하여 피해 소상공인 긴급 피해 지원금을 주기로 결정하였습..

네이버에서 지메일 가져오기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지메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플랫폼은 의문의 여지없이 네이버인데요 그래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메일도 네이버 이메일..

12월 31일 주식시장 [내부링크]

12월 31일 주식시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20년 한국의 주식시장은 정말 뜨거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코스피는 신고가를 기록하며 상승 중입니다. 그런데..

다즐샵 도시락 일품 도시락 후기 [내부링크]

정말 내 돈 주고 내가 산 다즐샵 도시락 일품 도시락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지난 5월부터 저칼로리 도식락을 먹고 있는데 그 동안 꽤 여러 브랜드의 도시락을 먹었어요. 처음에 저칼로리 도시락을 주문해서 먹은..

c 자동차세 납부 위택스 바로가기 [내부링크]

다들 자동차세 납부하셨나요? 연말이라 더 바쁜 가운데 문득 생각이 나서 겨우 자동차세를 납부했어요. 혹시 아직 자동차세를 납부하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꼭 납부하시길 바랄게요. 자동차세를 납부하려면 위택스..

c 인스타그램 댓글 삭제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댓글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우리가 사용하는 SNS 중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아마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카페, 밴드, 카카오스토리 정도 일 것입니다. 특히 요즘 인스타그램..

예술인 고용보험 가입 방법 [내부링크]

예술인의 고용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보험제도는 실직한 근로자에게 실업급여을 지급하는 전통적 의미의 실업보험사업 외에 취업을 적극적으로 알선하여 재취업 촉진과 근로자 고용안정을..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내부링크]

고용보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 대한 2차 고용안전망으로서 '구직자 취업촉진 및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국민취업지원제도가 2021년 1월 1일부터 시작됩니다. 먼저 국민취업지원제도가 무엇인지..

c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경제 상황이 힘든 소상공인들이 코로나 재난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을 해야 하는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을 총정리를 해보았습니..

피싱 스미싱 사기 예방법 [내부링크]

피싱과 스미싱 사기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점차 정교해지는 피싱과 스미싱 사기를 예방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상 조심하여야 합니다. 피싱이란 유명기관을 사칭한 위장 이메일을 불특정 다수..

c 코로나19 대응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필수노동자 지원대책 [내부링크]

코로나19 대응 3차 재난지원금 확정사항 및 필수노동자 지원정책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2020년 12월 14일 문재인 대통령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타격이 큰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언급하며 코로나19..

c 구글 애드센스에 워드프레스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의 티스토리 등은 대형 포털 사이트에서 이용자들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이용자들 입장에서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만들어준 플랫폼을 무료로 이용하는 것이지요. 물론 구글에서도 자체적으로..

2021년 1인 가구 지원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한국의 1인 가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체 가구의 30%가 1인 가구라고 하는데요 지난 10년 동안 거의 2배가 증가했다고 하네요. 이런 추세에 발맞춰 정부에서도 기존 4인 가구 중심의 복지 정책에서 벗어..

c개인신용점수제 2021년 시행 [내부링크]

2021년부터는 개인신용등급제(1~10등급)가 신용점수제(1,000점)로 전환됩니다. 기존의 신용등급제는 큰 폭의 신용점수 차이를 같은 등급으로 평가하여 신용점수 차이가 적어도 금리가 크게 차이가 나게되는 부작용..

메리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내부링크]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드립니다. 그 날이 오기 한참 전부터 설레이게 되는 날이 일 년에 두 번 있어요. 바로 자신의 생일과 크리스마스에요. 특히 아무 이유없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기분이 들뜨게..

스마트폰 배경화면 바꾸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배경화면 바꾸기를 해보겠습니다. 포노사피엔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스마트폰은 우리에게 거의 신체와 다름없는 기기가 되었습니다. 길을 걸을 때, 밥을 먹을 때, 카페에서 대화를 하다가도 우리는 스..

크리스마스에 꼭 봐야 할 영화 크리스마스 캐롤 [내부링크]

매년 크리스마스가 되면 보고 싶지 않아도 TV를 켜놓으면 자연스럽게 보게 되는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나 홀로 집에'이지요. 집에 혼자 남게 된 케빈이 빈집 털이범들을 유쾌하게 혼내주고 가족들간의 사랑까지..

요양원에서 사무원이 하는 일 [내부링크]

요양원에서 사무원이 하는 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양원에는 시설장, 사무국장,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요양보호사, 조리원, 위생원, 관리원 등의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PDF 파일 모바일로 다운로드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금부터 국세청 손택스 앱을 통하여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의 PDF 파일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연초가 되면 직장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열렸으니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해..

2020년 연말정산 달라진 점 총정리 [내부링크]

2020년 연말정산 달라진 점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2019년과는 달라진 점들이 몇 가지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여서 불이익 당하는 경우가 없기를 바랄게요. 1. 신용카드 소득공제율 대폭확대 카..

2021 신설학과 [내부링크]

2021년 신설학과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2월 3일에 치루어졌습니다. 출제문제에 대한 논란을 올해에도 피해 갈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코로나가 유행하고 있는 상태..

노라조 형 가사 삶이란 시련과 같은 말이야 [내부링크]

노라조 형 가사 삶이란 시련과 같은 말이야 2인조 그룹 노라조라고 하면 재미있는 가사의 흥겨운 노래를 생각하게 됩니다. 슈퍼맨, 고등어, 카레, 사이다 등 거의 모든 노래가 신나는 곡들인데 심지어 어떤 이들은..

요양원 신체구속지침 [내부링크]

요양원이나 요양병원 그리고 일반 병원에서도 환자나 입소자의 치료와 안전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신체 구속을 하게 됩니다. 이때의 신체구속이라 함은 신체제한(억제)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 신체의 일부..

공무원 육아휴직 총정리 [내부링크]

공무원 육아휴직에 대해서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육아휴직이란 근로자가 자녀의 양육을 위해 휴직을 신청하는 제도를 말하는 것인데 일반 직장인 뿐만 아니라 공무원도 육아휴직에 관한 규정이 있습니다. 육아휴..

20대 대통령 선거일 [내부링크]

20대 대통령 선거일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들이 참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게 궁금해서 결국 찾아보게 되었지요. 제19대 대통령 선거는 정확하게 2017년 5월 9일에 있었습니다. 세월호와 최순실 사건이 맞..

2021 4대보험요율 [내부링크]

2021년 4대보험요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보험이라 함은 근로자가 납입하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장기요양보험을 말하는 것이며 여기에 사업주가 납입해야 하는 산재보험이 추가됩니다. 2021년..

2021 공무원 봉급표 [내부링크]

2021 공무원 봉급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공무원의 봉급을 알기 전에 간단하게 공무원의 보수체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왜냐하면 단순히 공무원 보수규정에 나오는 봉급표만 봐서는 공무원이 한..

포토스케이프 X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포토스케이프 X 를 다운로드 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X는 재미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인데 포토샵이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포..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정말 쉬워요 [내부링크]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정말 쉬워요. 요즘에는 지갑보다는 휴대폰 케이스에 신분증이나 약간의 현금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이 많아졌어요. 그런데 다른건 몰라도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운전면허증..

크리스마스 노래 꼭 들어야 할 베스트 7 [내부링크]

2020년에도 크리스마스가 찾아왔어요. 코로나19로 정신없이 살았는데 그래도 연말이 다가오고 크리스마스가 코앞이네요. 거리에는 벌써 크리스마스 트리가 등장했어요. 그래서 분위기를 내보려고 크리스마스 노래..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방역수칙 [내부링크]

목차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방역수칙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방역수칙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수도권과 강원도에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유행이 본격적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판..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사용법 캡쳐 프로그램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사용법 캡쳐 프로그램 컴퓨터 화면 캡쳐 단축키 사용법과 캡쳐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보면 정말 자주 쓰는 기능이 바로 화면 캡쳐인데요 보통은 기본..

휴대폰 공인인증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내부링크]

휴대폰 공인인증서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우리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사용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사용방법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요즘 거의 대부분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고 인터넷 브라우저는 보통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 또는 마..

퇴직금 계산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퇴직금 계산방법 총정리 퇴직금 계산방법에 관한여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총정리 이전에 일단 퇴직금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퇴직금의 정의 퇴직금이란 근로자의 재직기간 중 퇴직금의 지급재원을 사용자..

티스토리 새로운 수익기능 목록상단 광고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새로운 수익기능 목록상단 광고설정하는 방법 티스토리 새로운 수익기능이 생겼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면 플러그인에서 애드센스 광고넣는 것이 사라지고 카카오에서 새롭게 만든 '애드센스 관리..

이미지 텍스트 변환 추출하는 간단한 방법(구글드라이브) [내부링크]

이미지 텍스트 변환 추출하는 간단한 방법(구글드라이브)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이미지 파일 안에 있는 내용을 가져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책을 읽다가 책의 내용을 그대로 보관하고 싶을 때..

2020 스타벅스 프리퀀시 적립방법 및 미션음료 [내부링크]

2020 스타벅스 프리퀀시 적립방법 및 미션음료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기간은 2020년 10월 30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입니다. 스타벅스 e-프리퀀시는 미션 음료 3잔을..

이소라 바람이 분다 가사 추억은 다르게 적힌다 [내부링크]

이소라 바람이 분다 가사 추억은 다르게 적힌다 가수는 자신의 노래로 자신을 감정을 표현합니다. 그러나 노래는 노래를 듣는 사람의 나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이게 됩니다.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 때는..

pdf 파일 비밀번호 해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pdf파일 비밀번호 해제하는 방법 업무를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일 것입니다. 거기에 더해 pdf 파일도 정말 자주 쓰이는 문서 양식인데요 가끔 업무에 참고하기 위해서 받은 파일..

핼러윈 과 할로윈 뭐가 맞나요? [내부링크]

핼러윈 과 할로윈 뭐가 맞나요? 매년 10월 31일이 되면 괴상한 복장을 하고 핼러윈 축제를 즐깁니다. 죽은 영혼이 다시 살아나고 정령이나 마녀들이 출몰하기 때문에 그들로부터 몸을 뺏기지 않기 위해 유령이나..

사이버먼데이 미국의 추수감사절 연휴 [내부링크]

사이버먼데이 미국의 추수감사절 연휴 매년 11월이 되면 미국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있습니다. 미국의 추수감사절은 매년 11월의 마지막 목요일인데 그 다음날인 금요일에 소비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기 때..

밀리의서재 리디셀렉트 윌라오디오북 당신의 선택은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 리디 셀렉트 윌라 오디오북 당신의 선택은 웹툰이나 웹소설이 전 세계적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여전히 종이책을 고집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제가 그러했습니..

mzk 다운로드 사용방법 크롬 인터넷 광고창 안뜨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mzk 다운로드 사용방법 크롬 인터넷 광고창 안뜨게 하는 방법 구글 크롬을 애용하고 있는데 어느 날부터인가 새 창이 뜨면서 광고가 나왔습니다. 다른 작업을 하는 도중에 자꾸 새로운 크롬 창이 뜨면서 광고가 나..

2021학년도 수능 일정 시간표 준비물 유의사항 [내부링크]

2021학년도 수능 일정 시간표 준비물 유의사항 2020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참 많은 사람들이 고생하고 있는데 그 중에는 수능시험을 앞두고 있는 고3 학생들도 있습니다.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

잊혀진 계절 가사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내부링크]

잊혀진 계절 가사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4월에 '벚꽃엔딩' 이 있다면 10월에는 '잊혀진 계절' 이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특히 노래의 제목처럼 10월 31일이 되면 이 노래를 듣고 싶지 않아도 듣게 될 것입니다. 1..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가사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내부링크]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가사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 매년 10월이 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노래가 있습니다. 특히 햇살 좋은 날 더없이 맑은 가을 하늘 아래 길을 걷다보면 어느새인가 이 노래를 흥얼거리는 자신..

이문세 그녀의 웃음소리뿐 - 가을에 듣기 좋은 노래 [내부링크]

이문세 그녀의 웃음소리뿐 - 가을에 듣기 좋은 노래 얼마 전 친구와 드라이브를 하다가 우연히 듣게 된 노래가 한 곡 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유튜브 동영상이었는데 예전에 sbs에서 했던 '판타스틱 듀오'라는..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 - 유튜브 노래 다운로드 [내부링크]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법 - 유튜브 노래 다운로드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해당 영상을 간직하고 싶어서 저장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한 적 있으신가요? 또는 유튜브에서 나오는 노래를 mp3 파..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따른 과태료 부과 세부방안 [내부링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따른 과태료 부과 세부방안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따른 과태료 부과 세부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감염병 전파가 우려되는 다중이용시설 등에서는 마스크 착용 등 방..

블로그 포스팅 시간 언제 쓰면 좋을까? [내부링크]

블로그 포스팅 시간 언제 쓰면 좋을까? 요즘 많은 사람들이 부업 또는 투잡 개념으로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대표적인데 특히 한국에서 네이버 블로그..

동물간호복지사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증 [내부링크]

동물간호복지사 동물보건사 국가자격증 2021년에 처음으로 국가자격증화 되는 자격증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가 동물보건사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자격증으로 2021년에 처음으로 국가자격시험이 치뤄..

미세먼지가 뭔지 궁금하다면 [내부링크]

미세먼지 모든 궁금증 해결 언제인가부터 미세먼지가 인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보았던 맑고 푸른 하늘을 보는 일이 얼마나 소중했던가를 알게 되었지요. 물론 코로나19로 인하여 잠깐동안 미세먼지는 우..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 버렸을 때 해결책 [내부링크]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 버렸을 때 해결책 택시에서 지갑이나 핸드폰을 놔두고 내려본 사람이라면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고 있습니다. 택시에서 물건을 놔두고 내리지 않아야 하겠지만 만..

영유아 독감 예방접종 시기 및 유의사항 [내부링크]

영유아 독감 예방접종 시기 및 유의사항 2020년 독감 예방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연령별로 독감 무료접종 시기가 다 다른데 오늘은 6개월~만8세 이하의 영유아의 독감 예방접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6..

부동산 3법 주요 개정내용 [내부링크]

100문 100답으로 풀어보는 주택세금 최근에 부동산 정책이 정말 많이 바뀌었습니다. 소득세법, 종합부동산세법, 법인세법,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등이 그것입니다. 자주 바뀌기만 한 것이 아니라 생각보..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사용방법 내일배움카드는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교육 훈련비, 학원 수강비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그러나 취업을 위한 목적으로만 쓰기보다는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는 근로자들..

예천 삼강나루캠핑장 이용 예약 [내부링크]

예천 삼강나루캠핑장 이용 예약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름다운 우리의 계절 사람들이 별로 없을 것 같은 곳을 생각하다가 삼강주막으로 가볍게 드라이브를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몇 년만에 간 삼강주막이..

2020 문경오미자축제 드라이브 스루로 [내부링크]

2020 문경오미자축제 드라이브 스루로 오미자는 달고, 시고, 맵고, 짜고, 쓴맛이 난다고 하여 오미자입니다. 해마다 이 맘때 쯤이면 경상북도 문경에서 오미자 축제를 합니다. 개막식과 폐막식 및 부대행사는 없으..

계약갱신요구권 궁금증 해결 [내부링크]

계약갱신요구권 궁금증 해결 2020년 7월 주택임대차보호법이 개정되어 시행되었습니다.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약갱신요구권 - 계약갱신요구권은 임차인이 희망하는 경우 1회 계약 갱신을 요구할 수 있..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만성질환 4가지 [내부링크]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만성질환 4가지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같은 관리를 못하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만성질환이 있는 반면에 심각하지는 않지만 우리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만성질환도 있습니다...

요양원 본인부담금 입소비용 [내부링크]

요양원 본인부담금 입소비용 2021년도 최저시급이 8,720원으로 결정되고 건강보험료는 6.86%, 장기요양보험료는 11.52%로 결정되었습니다. 2021년 최저시급 : 8,720원(최저임금 1,822,480원) 2021년 건강보험료 :..

코로나 증상과 후유증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19 증상과 후유증 알아보기 코로나 19가 우리의 일상을 바꿔 버린지 반 년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당연하게 생각했던 평범한 일상이 얼마나 소중한지 뼈저리게 느껴집니다. 중국 우한에서 시작했다고 알려진..

마스크 착용 의무화 세부지침 [내부링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세부지침 코로나 19가 2020년 8월 15일을 기점으로 다시 확산되고 있습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종종 마스크 때문에 큰 싸움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코로나때문에 답답하고 힘들어도 자신과 다른..

실업급여 수급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실업급여 수급 조건 총정리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적용 사업장에서 경영상 해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이직하여 근로의 의사와 능력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재취업활동을 하는 기간에 생계를 지원하는 급여로서 통상 '..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근로장려금 제도는 국가가 빈곤층 근로자 가구에 대해 현금을 지원해 주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로써 2009년에 시작되었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소득 규모에 따라 차등 지급함으로써 제도..

정의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정이란 무엇인가 2017년 5월 10일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연설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문재인과 더불어민주당 정부에서 기회는 평등할 것입니다. 과정은 공정할 것입니다.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 그 당시..

2021년 정부 예산안 발표 [내부링크]

2021년 정부 예산안 발표 2021년 정부 예산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올해 총지출 규모보다 8.5% 늘어난 555조 8000억원 규모입니다. 내년 예산안의 4대 투자 중점은 '빠르고 강한 경제 회복, 미래 성장동력 확보, 포..

마스크 종류와 기능 총정리 [내부링크]

마스크 종류와 차이점 총정리 코로나 19가 유행하면서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2020년 8월 24일부터 서울시에서는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핵심 전파경로는 비말감염인..

여성가족부의 나다움 어린이책의 문제점 [내부링크]

여성가족부의 나다움 어린이책의 문제점 여성가족부는 여성들을 위한 정책을 다양한 분석과 평가를 통하여 종합 및 기획하며 청소년 및 다문화 가족들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그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국가기관입..

꼰대의 뜻 꼰대 테스트 [내부링크]

꼰대의 뜻 꼰대 테스트 꼰대란 학생들의 은어로 '선생님'이나 '아버지' 또는 '늙은이'를 뜻하는 말입니다. 사실 꼰대라는 단어의 시작은 서울에서 걸인 등 도시 하층민이나 나이 많은 남자를 가리키는 은어였습..

구글 애드센스 도전기 승인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도전기 승인방법 디지털 노마드의 꿈을 안고 티스토리를 시작한 것이 2020년 5월입니다. 그때부터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하여 인터넷을 뒤져가며 공부를 하고 매일 블로그에 글을 올렸습니다. 무..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별 조치사항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별 조치사항 사회적 거리두기란 개인 또는 집단 간 접촉을 최소화하여 감염병의 전파를 감소시키는 공중보건학적 감염병 통제 전략입니다. 치료제나 백신을 사용한 중재전략과 구분되는 비..

취업 잘되는 자격증 [내부링크]

취업 잘되는 자격증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2020년 국가기술자 격 통계 연 보라는 걸 발간하였습니다. 거기에는 국가기술자격증에 관한 여러 가지 통계자료가 나와 있는데 400페이지가 넘는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

jtbc 팩트체크 믿을만 한가? [내부링크]

jtbc 팩트체크 믿을만 한가? 언론의 역할은 대중들이 알고 싶어하는 정치, 경제, 사회의 소식들을 가장 객관적이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미 알고 있습니다. 언론의 공정성과 객관성은..

의료사회복지사 국가자격증 취득 [내부링크]

의료사회복지사 국가자격증 취득 2018년 사회복지사업법이 개정됨으로써 정신건강, 의료, 학교 영역에 대해서 영역별로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의료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의 자격이 국가에서 인정됩니다. 2020..

퀴어축제와 차별금지법 [내부링크]

퀴어축제와 차별금지법 퀴어축제는 2000년부터 매년 6월경 열리는 성소수자들(동성애자, 양성애자, 트랜스젠더)의 축제이며 서울뿐만 아니라 대구, 부산, 전주, 제주 등에서도 개회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에서..

미래사회에 생겨날 신종 이색직업 [내부링크]

미래사회에 생겨날 신종 이색직업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자 등 신기술의 출현으로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변화하는 기술은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냅니다. 머지않은 미래에 핫하게 떠오를 새롭..

그리스도인과 돈 [내부링크]

그리스도인과 돈 예수 믿는 사람은 부자가 되면 안되나요? 예수 믿는 사람도 부자가 될 수 있으며 부자 되는 것이 나쁜 것이 아닙니다. 성경은 부자가 되는 것을 죄악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

성경에서 말하는 돈 [내부링크]

성경에서 말하는 돈 디모데전서 6장 10절에 보면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라는 구절이 나옵니다. 어떻게 해..

연봉 높은 직업 10가지 [내부링크]

연봉 높은 직업 10가지 코로나19로 실업률이 증가하여 많은 사람들이 실업급여를 받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앞으로도 비대면, 디지털, 언택트 시대가 가속화되면서 없어질 일자리도 있고 전망이 좋을 것으로 예..

자소서 이렇게 쓰면 망한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서 실업률이 증가하고 그에 따라서 실업급여 받는 사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는 뉴스를 접하게 됩니다. 아무리 경제가 어려워서 일자리가 없어도 결국 인간은 일을 해야 하는 존재입니다. 그..

경북사회복지사협회 회원을 위한 회원복리서비스 [내부링크]

경상북도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다양한 회원복리서비스를 제휴하여 사회복지사 회원 및 가족의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복리서비스의 대상은 경북사회복지사협회 회원(당해연도 연회비 납부자) 및 가..

10년 후 일자리 증가 직업 30 [내부링크]

얼마 전 한국고용정보원에서 한국의 직업정보라는 연구 사업보고서를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우리가 주목하여 봐야 할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향후 10년 후 일자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직업..

디지털 장의사 김호진 잊혀질 권리를 위해 [내부링크]

디지털 장의사는 잊혀질 권리를 실현하는 특수한 직업입니다. 세상을 떠난 사람들이 온라인 상에 남긴 흔적 즉 디지털 유산을 없애는 일을 하기 때문에 디지털 장의사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사..

당신은 지금 제대로 된 길을 가고 있는가 [내부링크]

2020년 7월 26일에 방영된 '비긴어게인 코리아'를 통해 사람들은 '당신은 지금 제대로 된 길을 가고 있는가'라는 물음표를 던지고 있습니다. 전라북도 전주의 한옥 마을 경기전에서 버스킹 공연이 이루어졌는데 이..

미래수업 유현준 교수가 말하는 도시의 미래 [내부링크]

2020년 7월 27일 밤 9시에 tvn에서 방영하는 '미래수업'에 홍익대 건축학과의 유현준 교수가 출연합니다. 코로나 시대, 대도시의 생존법이라는 주제로 2020 코로나 트렌드와 대도시의 삶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신설 요양시설 의무 교육 제도화 [내부링크]

노인이란 65세 이상 인구를 말하는데 노인인구가 전체 인구 중 20%를 넘으면 초고령사회라고 합니다. 한국은 2020년부터 노인 인구가 연평균 48만명씩 늘어나고 2018년 기준으로 15세~64세의 생산연령인구 5명이..

2020 통계로 보는 장애인 [내부링크]

2020년 7월 24일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원래 장애인의 날은 4월 20일인데 코로나19로 인하여 연기가 되어서 이제야 행사를 하게 된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보건복지부와 통계청은 장애인 관련 통..

문경패러글라이딩 문경활공랜드로 떠나자 [내부링크]

2020년 7월 23일 목요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되는 '바퀴달린집' 7회에서는 물 맑고 공기 좋은 경상북도 문경을 찾아갑니다. 예고편에서 가수 아이유가 나와서 더 기대되는 '바퀴달린집' 일곱번째 이야기입니다. 바..

신사임당 재테크 전문 크리에이터 [내부링크]

2020년 7월 22일에 방영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인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신사임당이 출연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율곡 이이의 어머니가 아니라 재테크 전문 크리에이터 신사임당을 말하는 것입니다. 구독자가 85..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 지침’ 개정안, 9월 1일부터 시행 [내부링크]

“SNS 추천 후기, 대가 받고 작성했다면 광고라고 밝혀야 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경제적 이해 관계 공개의 원칙 및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 관계망 서비스(이하 SNS) 매체별 공개 방식·예시 등을 규정한 ‘..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100선 [내부링크]

여유롭고 안전한 '오늘의 여행법'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100선 코로나19로 인하여 여행 가기가 힘든 요즘, 사람이 많이 찾는 여행지에는 가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서 한국관광공사에서 여유롭고 안전한..

정승환의 진화 사랑에 빠지고싶다 [내부링크]

2020년 7월 19일에 방영된 비긴어게인 코리아에서 가수 정승환의 '사랑에 빠지고 싶다'라는 노래를 오랫만에 들었습니다. 가수 정승환은 2014년 K팝 스타 시즌 4를 가수의 길로 들어서게 되었는데 당시 그가 불렀..

자동차 안전운전 차선 상식 [내부링크]

차로는 자동차를 안전하고 원활하게 통행시키기 위하여 차선에 의하여 구분되는 차도의 구분이며, 차선은 차로와 차로를 구분하기 위하여 그 경계 지점을 표시한 선을 말합니다. 따라서 두 개의 차로에 걸쳐 운행..

그린벨트 해제는 인간 미래의 해체다 [내부링크]

그린벨트는 도시의 무질서한 확산을 방지하고 도시주변의 자연환경을 보전하여 도시민의 건전한 생활환경 확보를 목적으로 도시 주변에 설정하는 용도구역의 하나입니다. 요즘 이 그린벨트 해제와 관련하여 논란이..

남자 간호사 전망과 연봉 [내부링크]

흔히 간호사라고 하면 우리는 백의의 천사라는 이미지를 떠올리는데 거의 대부분의 간호사가 여성인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그러나 몇 년 전부터 남자 간호사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며 앞으로도 남자 간호사의..

직업별 성별 분포와 직업별 연령 분포 [내부링크]

2019년 한국고용정보원이 조사한 '2018 한국의 직업정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직업대분류별 성별분포는 아래 표에 제시된 바와 같이 직업대분류별 남성의 비율이 80% 이상인 직업은 ‘건 설·채굴직’, ‘설치·..

임셰프 도시락 저염식 저칼로리 [내부링크]

요즘 건강상의 이유 또는 예쁜 몸매를 위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는 몸매보다는 건강상의 이유로 살을 뺄려고 하는데 덜 먹고 더 움직는게 얼마나 힘든지 모릅니다. 살을 빼려면 하루 동안 먹..

요양원 운영규정 11개 항목 [내부링크]

요양원의 운영규정은 충실한 서비스 제공과 합리적인 시설의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것입니다. 따라서 관련법규에서 규정한 원칙과 내용을 준수해야 합니다. 따라서 운영규정의 주요내용은 노인복지법 시행규칙에서..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내부링크]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 - 대한민국 새로운 100년의 설계 문재인 정부는 2020년 7월 14일 대한민국의 새로운 100년을 설계하는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는 2025년까지 160조원이..

2020년 연차사용촉진제도 신설 [내부링크]

2017년 11월 근로기준법의 개정(2018년 5월 29일 시행)으로 입사 후 최초 2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연차휴가가 15일에서 최대 26일로 늘어났습니다. 1년 미만 입사자의 휴가권을 보장하기 위한 목적이었으나 제도..

2021년 최저임금 주휴수당 월급 계산방법 [내부링크]

2021년 최저임금이 시간당 8,72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역대 최저 인상률을 기록하며 올해보다 1.5% 인상된 금액으로 130원 오른 것입니다. 월 급여로 환산하면 182만 2,480원입니다. 최저시급의 상승으로 임금이..

요양원 게시판 게시 필수 목록 [내부링크]

요양원의 경우 1년마다 지자체로부터 지도점검을 받고 3년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장기요양기관 평가를 받게 됩니다. 요양원이라면 게시판에 기본으로 게시하여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소규모 요양원일수록..

안전운전 꿀팁 - 운전할 때 가장 중요한 7가지 [내부링크]

운전면허를 취득한 후 얼마 되지 않은 정말 왕초보의 경우 운전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뒤에 따라 오는 차가 추월하지는 않을까 자꾸만 사이드 미러를 보게 되고 운전하는 내내 온 몸에 땀이 흥건하게 납니다. 그러..

교회 핵심 방역수칙은 종교탄압인가 [내부링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2020년 7월 8일 교회에 대한 방역 강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대다수의 교회가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있었으나 교회 내 소규모 모임과 식사 등을 통한..

손정우 사건의 본질 [내부링크]

아동 성착취물 사이트인 다크웹의 운영자 손정우의 미국 송환이 불허되면서 대한민국은 물론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가 떠들썩하고 있습니다. 손정우는 2016년 6월부터 2018년 3월까지 다크웹(다크웹: 특정 프로그..

7월 티멤버십(T멤버십)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SK텔레콤을 쓰고 있는 사람들은 매월 초에 한 번씩 해보면 좋을 생활의 꿀팁이 있습니다. 바로 T멤버십(티멤버십) 혜택입니다. 티멤버십을 통해 기본적으로 얻을 수 있는 혜택 외에도 매 월마다 특별히 주어지는..

청년저축계좌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월급은 스쳐 지나가는 것일 뿐, 자리 잡고 정착하고 싶은데 목돈 모으기가 정말 어려운 요즘의 젊은이들입니다. 월세, 통신비, 교통비, 식비 나니 남는게 없지요. 아낀다고 아꼈음에도 불구하고 먹고 살기 빠듯합..

2020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제도 총정리 [내부링크]

2020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제도가 있습니다. 혹시나 모르고 있었는데 정말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라면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7월 산모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대상을 확대합니다. 출산 가정에 건강관리사가..

최숙현 선수 사건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내부링크]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선수인 최숙현 선수의 극단적인 선택으로 사망한 사건에 대하여 왜 그럴 수밖에 없었는지 그 이유가 하나씩 밝혀지는 것을 보면서 최숙현 선수의 마음이 이해가 되고 왜 이런 사건을 미연에..

포괄적 차별금지법 논란의 이유 [내부링크]

2020년 6월 29일 정의당의 장혜원 의원 등 10명이 포괄적 차별금지법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법안에 대한 반대의 목소리가 있었으나 사회적 동의가 채 형성되기 전에 법안이 발의된 것입니다. 사실 차별금지법은 20..

2021년 최저시급 최종 확정은? [내부링크]

2018년 최저시급은 전년도 대비 16.4% 인상, 2019년 최저시급 전년도 대비 10.9% 인상, 2020년 최저시급 전녀도 대비 2.9% 인상되었습니다. 최근 3년간 최저시급은 30%가 넘게 인상되었습니다. 금액별로 보면 2018..

집 청소 순서 이렇게 하면 쉬워요! [내부링크]

맞벌이 부부가 많은 요즘, 주말을 이용해 집 청소를 하려고 해도 엄두가 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퇴근 후 매일 청소를 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보통 주말이나 일부러 시간을 내어 집 청소를 하는..

로또 당첨 꿈 총정리 [내부링크]

잠들 전에 늘 생각하는게 있는데 그것은 바로 좋은 꿈을 꾸었으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물론 깊은 수면을 위해서는 아예 꿈을 꾸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좋은 꿈을 꾸면 다음 날 기분도 좋아지고 왠지..

2020년 보령머드축제 집콕머드체험으로 [내부링크]

휴가철 여행지와 축제 문화를 바꾼 코로나 19 코로나19 이전으로는 돌아가지 못할 것이라는 말이 요즘에는 피부로 느끼게 됩니다. 비대면과 온라인이 중심이 된 것은 물론이고 클럽이나 노래방에는 바코드를 찍어..

강정호의 삼진아웃 후회는 언제나 늦다 [내부링크]

연예인, 정치인, 스포츠맨 등은 대중들의 사랑을 먹고 사는 사람들입니다. 대중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만큼 잘못을 저질렀을 경우 감당키 어려운 문제에 직면하게 되고 후회는 언제나 늦게 됩니다. 요즘 프로야구..

악성댓글 비난받지 않을 연예인의 권리! [내부링크]

비난받지 않으려면 비난하지 말아라 연예인은 대중로부터 받는 사랑으로 살아가는 공인이라는 이유로 개인적인 부분에 대해서 많은 정보들이 알려져 있습니다. 연예인이기 때문에 지나친 관심이나 도를 넘은 비난..

개인정보교육 당신의 정보는 안전하십니까? [내부링크]

예전에 우리가 가지고 있던 최고의 개인정보는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등본 등이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시대가 된 지금 우리의 개인정보는 인터넷 세상을 떠돌다 언제 노출되거나 유출될 지 알..

노인요양시설 업무분장은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요양원에서 직종별 업무 노인요양시설의 인력구성은 대체적으로 시설장, 사무국장, 사회복지사, 간호(조무)사, 사무원, 요양보호사, 물리치료사, 영양사, 위생원, 조리원, 관리인 등이 있습니다. 물론 시설의 규모..

유랑마켓 스타의 물건 구매방법 [내부링크]

"모든 집에는 주인장도 모르는 물건들이 산다?” 우리가 사는 공간에는 정말 많은 물건들이 가득 차여있습니다. 매일 쓰는 물건들이 있는 반면에 구입해놓고 쓰지 않다가 결국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쳐박혀..

우리보금자리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내부링크]

우리는 흔히 요양원이라고 표현하지만 노인의료복지시설이 맞는 말입니다. 이 노인의료복지시설은 수급자 10명 이상의 노인요양시설과 수급자 9명 이하의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로 나누어 집니다. 노인요양시설과..

조영남 무죄 확정 - 대작화가의 작품을 구매할 용의가 있으신가요? [내부링크]

가수 조영남의 대작그림 사건이 대법원에서 무죄 판결이 났습니다. 1심에서는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이 선고되었지만 2심에서는 무죄, 마지막 대법원에서 무죄 선고한 2심을 최종 확정하였습니다. 사건의 주..

법사위원장이 뭐길래? [내부링크]

2020년 4월 15일 국회의원 선거를 통해 제21대 국회의원들이 결정되었고 2020년 5월 30일 제 21대 국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일하지 않는 국회라며 국민들로부터 비난을 받았던 제20대 국회가 끝이 나고 새로운 국회..

한국의 중산층 기준의 척도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월급쟁이의 꿈은 돈 걱정없이 잘 먹고 잘 사는 것입니다. 그러나 부자가 되기는 어려우니 적당히 중산층이 되고 싶다는 막연한 희망으로 살아갑니다. 중산층쯤 되면 그래도 현재보다는 더 여유롭고 풍족하게 살 수..

N번방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인식의 변화 [내부링크]

디지털 성범죄물에 대한 강력한 처벌과 인터넷 사업자의 의무강화가 필요하다는 사회적 합의가 이루어짐에 따라서 'N번방 방지법' 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불법 성적 촬영물을 단순 소지만 하더라도 처벌하고 촬..

대북 전단 살포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정신없는 시간이 지나가고 나니 북한이 대북 전단지 살포를 핑계로 한국과의 소통을 끊어버리고 거기에 한 발 더 나아가 대한민국 대통령을 욕보이고 군사행동까지 불사하겠다며 벼르고 있습니다. 이제..

10년 후 사라질 물건들 [내부링크]

작년 가을에 제주도에 2박 3일 여행을 간 적이 있습니다. 가기로 한 관광지와 식당, 이동 동선을 생각하여 계획을 잡아서 정말 짜임새있는 알찬 여행을 하고 왔어요. 여행 첫 날 갔었던 곳 중에 '선녀와 나무꾼'이..

미술나라 아트마켓 예술을 품은 밴드 [내부링크]

'인생은 짧고 예술은 길다'라는 말이 예전에는 단순히 명언이라고만 생각했었지만 지금은 이 말보다 더 슬픈 현실을 반영한 것은 없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천재적인 예술가의 짧은 생애동안 그의 가치를 알아주..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통화하기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핸드폰 브랜드는 애플, 삼성 그리고 노키아입니다. 한국에 있는 사람들은 애플과 삼성은 인정하겠지만 노키아에 대해서는 의문을 나타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노키아 또한 세계적인 브..

치매예방교육 [내부링크]

치매의 정의 치매는 정상적으로 성숙한 뇌가 후천적인 외상이나 질병 등 외인에 의하여 손상 또는 파괴되어 전반적으로 지능, 학습, 언어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이 떨어지는 복합적인 증상을 말합니다. 옛..

요양원 간호조무사 업무 [내부링크]

노인 인구가 늘어나고 실버산업의 비중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무리 인공지능과 기계가 인간을 대신한다고 해도 인간은 또 다른 형태의 일거리를 만들 것이며 특히나 기계는 절대 할 수 없는 인간의..

이선희가 전하는 안부에 답하다 [내부링크]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이 좋아했던 가수가 있습니다. 여린 감성의 발라드를 부르다가도 가슴이 뻥 뚫리도록 시원하게 노래를 부르는 그 모습을 좋아했던 것 같다. 그 시절 어린이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

일하지 않고도 먹고 살 수 있는 시대가 올까? [내부링크]

기본소득제에 관한 정치권의 공방이 뜨거운 요즘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긴급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주어 일시적인 경기 부양효과를 맛보았던 정치권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시작으로 연일 기본소득에 관..

경남 창녕 아동학대 사건 처벌은? [내부링크]

얼마 전 경남 창녕에서 아홉살짜리 여자 아이가 계부와 친모에게 학대를 당하다 탈출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쇠사슬로 목을 묶어 놓기도 하고 불에 달궈진 쇠 젓가락을 이용해 발등과 발바닥을 지지고 욕조에 머리..

기독교는 기복신앙인가 [내부링크]

대한민국에 기독교가 들어온 것은 19세기 말입니다. 처음에는 종교가 아닌 서양의 학문으로 받아들여졌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기독교를 통하여 근대식 교육기관과 의료기관이 발전되었..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산재보험 가입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경제적으로 많은 것들이 바뀌고 개선되고 있습니다. 전염병으로 인하여 인간의 활동이 멈추니 중소규모의 회사의 자금 사정이 어려워지고 인건비라도 줄여보고자 인력감축을 하다보니 대량..

요양원 사회복지사 업무 및 월급 [내부링크]

취업률 좋은 직업 기계화, 디지털화 시대에도 살아남을 몇 안되는 직업 돈과 시간만 있으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직업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으면 일할 곳이 참 많습니다. 사회복지 공무원 시험을..

제주 비자림로 - 개발과 보존 사이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을 무너뜨릴 것이라고는 감히 상상도 못했던 2019년. 정말 운좋게도 봄과 가을 제주도에 두 번이나 다녀왔습니다. 곶자왈 숲, 억새가 우거진 산굼부리, 해안가 산책로가 아름다운 송악산 둘..

1987 민주항쟁 -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 [내부링크]

대한민국 헌법 제1조에 보면 ①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②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현재의 우리가 알고 있는 이 헌법은 1987년 10월 29에..

이적 당연한 것들 가사 [내부링크]

백상예술대상의 특별무대가 연일 화제입니다. 5명의 아역배우들이 백상예술대상 1부 마지막 순서로 꾸민 '당연한 것들' 때문입니다. 이 노래는 이적이 코로나19로 힘들었던 4월 당연하게만 여겼던 소중함에 대해..

코로나19 경제정책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와 생활 방역을 하고 있는 지금 여행을 하고 싶어도 마음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코로나19의 감염 방지도 중요하지만 한국의 경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기에 정부에서는 코로나..

죽음에 대한 자기 결정권 - 연명의료결정제도 [내부링크]

연명의료결정제도의 의의 웰다잉법이라고도 불리는 연명의료결정제도는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가 무의미한 연명의료를 시행하지 않거나 중단할 수 있는 기준과 절차를 정립하여, 국민이 삶을 존엄하게 마무리할 수..

연명의료결정 - 선택과 부정 [내부링크]

얼마 전 집으로 우편물 하나가 도착했다. 어머니 이름으로 온 것인데 나중에 알고 보니 어머님이 보건소에 가셔서 사전연명의료의향을 원한다는 결정을 등록하여 그것을 증명하는 카드가 온 것이었다. 사전의향서..

블로그 투잡 [내부링크]

투잡이란? 바야흐로 투잡의 시대가 도래했어요. 자신의 월급에 만족을 못하거나 조금 더 돈을 벌어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오늘도 열심히 일거리를 찾고 있거나 이미 투잡의 세계에 뛰어들어서 열정적으로..

고카프 캠핑전시회 - 남자라면 무조건 가야죠! [내부링크]

삶의 가치와 행복을 찾기 위한 취미생활과 여가활동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소박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이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레저스..

2019 장기요양 실태조사 결과 발표 2 [내부링크]

장기요양기관 1. 장기요양기관 일반 현황  - 제공서비스 유형 : 재가서비스 제공 기관 75.6%  입소 기관 24.4%  - 재가 : 방문요양 45.3%, 주야간보호 14.7%,  방문목욕 13.6%, 방문간호 1.6%  - 시설 : 노인..

2019 장기요양 실태조사 결과 발표 1 [내부링크]

보건복지부는 노인장기요양 수급자(가족 포함)와 제공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장기요양 이용 현황 등을 조사한 「2019 장기요양 실태조사」결과를 발표하였다. 「노인장기요양보험법」제6조의2*가 2016년 신설됨..

장기요양기관 지정 갱신제 시행 [내부링크]

노인장기요양보험법의 시행으로 치매나 노인성질환으로 가족이 모시기 힘든 상황이 되면 방문요양을 통한 재가서비스를 받거나 요양원에 입소를 하게 됩니다. 시행 초기부터 여러 문제점이 드러났는데 그 중에 하..

코로나19 감염된 경우 산재신청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하여 세상은 굉장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전염성이 강하여 인간의 활동이 통제됨으로써 사회와 경제가 무너졌습니다. 특별히 경제적인 어려움이 증가하여 대량 실업사태가 일어나게 되었고 코..

라이크핏 홈트 인공지능 앱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하여 야외 활동이 많지 않은 요즘 일명 홈트 붐이 일고 있습니다. 회사와 집만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부족한 것은 신체의 움직임입니다. 운동부족으로 몸이 점점 굳어지는 것이죠. 그래서..

성폭력 예방 교육 - 방문요양 [내부링크]

성폭력의 정의 및 유형 1. 성폭력이란 : 성폭력은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여 육체적․심리적 혹은 경제적 압력을 가하여 행하는 성행위를 말 합니다. 상대방이 성 결정 능력이 없거나 의사표현 능력이 없는 것을 이..

파마씨 나의 건강비서 카카오톡 채널 [내부링크]

카카오톡 채널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2011년 말부터 기업들이 홍보 차원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하기 시작하면서 생긴 서비스인데 플러스 친구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져있지만 2019년 9월 17일에 카카오톡 채널로 그..

부모님이 어떤 약을 먹고 있는지 알고 있나요? [내부링크]

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이 잘 생활할 수 있도록 그 분들의 건강상태와 욕구를 파악하여 안전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분들이 요양원에 입소하기로 결정..

슬기로운 의사들의 아름다운 마무리 [내부링크]

바쁜 와중에도 요즘 내가 빼먹지 않고 봤던 유일한 드라마가 슬기로운 의사생활이었다. 작가 이름은 모르지만 응답하라 시리즈를 정말 재미있게 봤기 때문에 슬기로운 의사생활도 기대를 하며 보았는데 역시나 기..

노인장기요양보험 총정리 [내부링크]

노인장기요양보험은 고령이나 노인성질병 등으로 인하여 6개월 이상 동안 혼자서 일상 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 등에게 신체활동 또는 가사지원 등의 장기요양급여를 사회적 연대원리에 의해 제공하는 사회보..

굿즈의 세계 총정리 [내부링크]

얼마 전 스타벅스에서 매년 제작하는 굿즈상품을 얻기 위해 수십 잔의 커피를 사서 그냥 버려버리는 일이 화제의 뉴스로 떠올랐다. 도대체 그 조그만 가방 하나가 무엇이라고 사람들은 굳이 필요하지도 않고 마시..

티맵 보험료할인 받고 운전습관도 바꾸자! [내부링크]

요즘 출퇴근길에 제가 꾝 하는 일이 있습니다. 매일 다니는 잘 아는 길이지만 티맵 네비게이션을 켜는 일입니다. 누군가는 벌써 눈치 채셨을테고 또 누군가는 매우 궁금해 하실텐데요 티맵을 이용하여 일정 거리..

크롬 블로그 누락 검색(상세) 사용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자신의 블로그가 포털 검색에 노출이 되는지 궁금할 것이다. 나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다음 뿐만 아니라 네이버도 잘 노출되는지 확인하고 또 확인을 해보고 있..

자동차사고 피해가족 지원제도 [내부링크]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사람은 필수적으로 보험에 가입을 해야 하는데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자동차 보험 하나로는 부족해서 운전자 보험에도 함께 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별도로 교통상..

결혼하는 꿈 해몽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나는 꿈을 잘 안꾸는 편이다. 가끔 꿈을 꾸어도 거의 기억이 나지 않는다. 혹시나 꿈에서 힘든 일을 겪는 날은 나의 몸상태도 그리 좋지 못하다. 몸상태가 꿈에서 이어지는 경우다. 그런데 부모님의 경..

직장 내 괴롭힘 방지 예방교육 [내부링크]

부모님이 수술을 하셔야 해서 큰 대학병원에 입원을 하신 적이 있다. 정말 많은 간호사들이 일을 하고 있는데 겉으로 보기에는 밝은 미소 속에 힘든 일이 별로 없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뉴스를 통해 간간히 듣는 간..

진화하는 당뇨병 치료 [내부링크]

당뇨병이라고 하면 그 이름에서 '소변에 당이 나오는 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당뇨병은 당분(포도당)이 혈액 중에 정체되어 생기는 병이라고 하는 것이 맞습니다. 설탕은 '산화' 등의 화학..

대기만성 뜻 [내부링크]

대한민국 99%가 잘못 알고 있는 말이 있다. "난 대기만성형이라서 그래" 발로 리모콘을 눌러 채널을 돌려가면서 이렇게 말하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여러분이 꼭 해줘야 할 말이 하나 있습니다. "야 그런 말 없대"..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내부링크]

2017년 12월 기준으로 한국의 장애인 인구는 약 255만명이다. 전체 인구의 약 5%이며 6가구 당 1가구는 장애인이라는 말이다. 노화되는 과정에서 생겨난 장애 말고도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장애를 가지고 있는..

투잡 할 때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직장을 수 십년 다녀도 어지간한 대기업이 아니라면 돈을 모으기가 참 쉽지않은 세상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수입의 다각화를 꾀한다. 본업 외에 다른 직업을 찾는 사람들 이른바 투잡이라고 한다. 직장을 다니면서..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내부링크]

1998년 계모의 구타와 학대에 의해 누나는 굶겨죽여 집 앞마당에 묻고, 동생은 뼈만 앙상하게 남은 모습으로 발견된 사건이 발생한다. 1999년 부모의 잘못된 믿음으로 인해 병원 치료를 거부당한 채 방치되어, 죽..

국내 한달살기 - 경남별곡 [내부링크]

2019년 10월 여행의 계절인 가을에 제주도에 다녀온적이 있다. 2박 3일의 짧은 여행이지만 나름 계획을 잘 세워서 알차고 재미있었던 추억이 가득한 여행이었다. 그때 같이 갔던 친구들이 했던 얘기가 아직도 생각..

요양원 입소 절차 및 비용 [내부링크]

치매가 심하거나 거동이 거의 불가능할 경우 마지막 선택지는 요양원이 될 수밖에 없는데 고령화가 심해짐에 따라 부모님을 모시고 있는 자녀도 나이가 많은 경우가 있다. 그러면 요양원에 어떻게 가야 하는지 알..

레깅스가 지배하는 세상 [내부링크]

1967년 가수 윤복희가 미국에서 들어오면서 미니 스커트를 가져왔다. 귀국 후 몇 개월 뒤 패션쇼에서 미니 스커트를 직접 선보였고 앨범 재킷에도 미니 스커트를 입은 사진을 실으면서 대한민국에 미니 스커트를..

부부의 날 - 당장 꽃집으로 달려가라 [내부링크]

부부란 어떤 관계일까? 촌수로 따지면 세상에서 가장 가깝고 친밀한 관계이다. 세상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할 모든 비밀을 공유할 수 있으며 그 어떤 사람보다 편하게 대할 수 있는 사이. 같은 곳을 바라보며 서로..

민식이법 정리! [내부링크]

2019년 충남 아산의 어린이보호구역 이른바 스쿨존에서 당시 9세인 아이가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고 그와 같은 사고를 방지하고자 도로교통법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부모님이 살아 계실 때 해야 할 10가지 [내부링크]

1. 사랑한다는 고백을 자주 해라  아무리 들어도 싫증나지 않는 말은 사랑한다는 말이다. 사랑한다는 말처럼 달콤하고 따뜻한 말도 없다. 쑥스럽거든 편지라도 써라. 2. 늙음을 이해해야 한다.  자녀들이 부모에..

알랭 드 보통의 사랑 어록 [내부링크]

진정한 자아라는 것은 같이 있는 사람이 누구인가와 관계없이 안정된 동일성을 이룰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사랑에 있어서는 이게 잘 안됩니다. 유난히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만큼은 내가 아닌 겁니다. 내가 좋..

결혼 준비 꿀팁 [내부링크]

결혼 준비할 때 꼭 체크해봐야 할 사항 결혼식은 일생에 단 한번(?) 하는 의미있는 행사입니다. 그런데 두 사람이 함께 산다는 것은 결혼식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평생을 살면서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는 것입니다...

건강차의 효능 [내부링크]

한국 사람들은 정말 커피를 좋아합니다. 식후에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허전하고 밥보다 비싼 커피도 망설이지 않고 마시죠. 그런데 이런 커피보다 차를 좋아하시는 분도 많아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보이차나..

네 부모를 공경하라 [내부링크]

성경에 보면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데리고 나와서 광야생활을 하게 될 때 시내산이라는 곳에서 하나님에게 십계명을 받게 된다. (성경 출애굽기 20장 1절~17절) 십계명에는 하나님이 인간에게 주는 1..

노인 학대의 세상에 사는 사람들 [내부링크]

꽃은 계속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세찬 비비람을 견디며 꽃이 피었어도 언젠가 지는 것이 꽃의 운명이다. 사람도 마찬가지로 젊음이 영원할 것 같지만 바쁘게 세상을 살다보면 어느새 주름이 하나둘 늘어나고 검..

긴급복지 지원제도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복지 제도는 정말 훌륭하다. 의료보험제도나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공공부문의 영역과 함께 국가가 다 해주지 못하는 부분까지 민간에서 틈새를 매운다. 그러나 아무리 잘해도 복지의 사각지대는 있기..

현실적인 치매 이야기 [내부링크]

치매는 정상적이던 사람이 뇌에 발생한 여러가지 질환으로 인하여 기억을 하고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지기능이 장기적으로 감퇴하여 일상생활 생활에 영향을 줄정도에 이르게 되는 넓은 범위의 뇌 손상을 의미 한다..

로또보다 풍수 [내부링크]

안되는 확률에 목숨 거느니 되는 확률에 내 운을 맡겨라! 이 책의 표지에 있는 부제이다. 정말 먹고살기 어려운 시대에 일확천금을 노리고 로또 복권을 사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얼마 전에는 연금복권의 당첨 금..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 [내부링크]

뉴스에 나오는 생소한 용어가 무엇인지 궁금할 때 여행을 가기 전 계획을 짜기위해 검색을 할 때 소문난 맛집이 궁금할 때 읽어야 할 책이 있는데 그 내용이 궁금할 때 숙제를 하기 위해서 정보가 필요할 때 우리..

내 마음 들여다 보기 - 김정한 [내부링크]

시간의 주인이 되어 삶을 스스로 이끌어 나가기 위한 내 마음 들여다 보기 블로그를 하다가 가끔씩 마주치는 좋은 글들 그 중에 김정한의 내 마음 들여다 보기에서 발췌한 글들을 꽤나 많이 보고는 읽어보고 싶..

노인장기요양보험법 - 요양원 이야기 2 [내부링크]

코로나19는 전국의 수많은 요양원에도 영향을 끼쳤다. 면회 제한부터 코호트 격리까지 면역력이 약한 입소자들을 지키기 위하여 요양원도 각 지자체와 보호자들이 말 못할 고통을 겪고 있는 중이다. 2020년 2월부..

돈과 건강의 풍수 인테리어 [내부링크]

모든 사람들의 최고 화두인 돈과 가족의 건강 쥐도 새도 모르게 돈 새는 일은 막고,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남편과 아이들의 건강까지 지킬수 있는 풍수 인테리어 활용법 이 책의 뒤표지에 쓰여있는 글귀다...

노인장기요양보험법 - 요양원 이야기 1 [내부링크]

2008년부터 노인장기요양보험법이라는 제도가 만들어졌다. 치매에 걸리거나 노인성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해서 도저히 집에서는 부모님을 모시지 못할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장기요양보험 등급을 받아서 갈 수..

한국 보수의 미래는 [내부링크]

2020년 4월 15일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었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투표율 66.2%를 찍은 세계가 놀랄 선거였다.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처럼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우리의 일상을 무너뜨리고 불안과 공포를..

잘되는 집안의 10cm 비밀 - 금전운과 시험운을 높이는 풍수 인테리어 [내부링크]

관상학, 수상학은 오랜 세월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학문이다. 누구는 과학이라 하고 누구는 믿을만한 것이 되지 못한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리고 또 하나, 풍수학. 풍수를 살펴서 길흉화복이 될만한 것을 알 수 있..

코로나19 이후의 세상 [내부링크]

사스와 메르스를 겪어본 우리는 단순히 영화 속 이야기들이 상상으로만 끝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알고 있다. 예전에는 역병 또는 전염병이었고 지금은 바이러스이지만 그 파급력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거의 동일하..

부모교육백문백답 - 좋은 부모 되기 첫걸음 [내부링크]

먹고살기 힘든 시대다. 그래서 연애를 포기하고 결혼도 포기하고 심지어 자녀 낳는 것까지 포기를 하는 N포세대가 출현했다. 경제적인 이유로 참 많은 것을 포기해야만 하는 것이다. 그래서 벌써 오래 전부터 저출..

시사상식 - CPR, 루왁커피, 루키즘 [내부링크]

시사 상식 1. CPR(cardio pulmonary resuccitation)의 흉부압박과 인공호흡의 비율 30 : 2 (압박 : 호흡) CPR(심폐소생술)은 심정지가 되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로써 일반인들도 생활하면서 기본적으로..

안락사와 존엄사 - 죽음에 대한 자기 결정권 [내부링크]

안락사와 존엄사 - 죽음에 대한 자기결정권 며칠 전 친구와 이야기를 하다가 친구가 갑자기 물어봤습니다 넌 안락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니? 안락사? 안락사에 대해서는 대학생때 리포트 쓰느라 잠깐 관심을 가..

투잡의 시대 - N잡러? [내부링크]

코로나19가 전세계를 강타했다. 사람들의 이동이 제한되었고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코로나 블루라는 증후군도 생겼다. 밑바닥 실무경제부터 타격을 입었고 많은 실업자가 생겨났다. 이전부터 온라인 세상을 이..

나태주 - 끝까지 남겨두는 그 마음 [내부링크]

현실 속에서 제 정신으로 살아내기가 참 힘든 시대이다. 사람은 시대에, 다른 사람에게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 끝없이 공부를 한다. 전문적인 서적을 읽고, 검색을 하고, 강의를 듣는다. 어느새 사람들은 삶의 여유..

남자 향수 순위 [내부링크]

< 남자 향수 순위 > 남자라면 누구나 자기만의 향기를 원한다. 내 향기가 다른 사람에게 매력적이고 싶고 본인에게도 좋은 향기가 나면 기분이 좋아진다. 쓰고 있던 향수가 다 되어서 요즘에는 사람들이 어떤 향수..

무지개 원리 - 차동엽 [내부링크]

비가 온 뒤에 멀리 수평선에 보이는 아름다운 무지개 무지개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참 좋아진다. 무지개는 사실  대기 중 수증기에 의해 태양광선이 굴절, 반사, 분산되면서 나타나는 기상학적 현상이다. 아..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내부링크]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직업의 세계도 변화한다. 돈을 버는 방법이 이렇게 많았나 싶을 정도로 많이 생겼다. 그 중에서도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라는 책의 내용을 빌리자면 수익형 블로그에서 유튜브..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에 지친 국민들의 일상 경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전 국민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가 그렇게 결정을 하였고 대한민국은 5월 내에 신..

이수동 - 동행 [내부링크]

꽃 같은 그대 나무 같은 나를 믿고 길을 나서자 그대는 꽃이라서 10년 이내 10번은 변하겠지만 나는 나무 같아서 그 10년 내 속에 둥근 나이테로만 남기고 말겠다 타는 가슴이야 내가 알아서 할테니 길가는 동안..

5가지 사랑의 언어 - 게리 채프먼 [내부링크]

남자와 여자에 다름에 관하여 내가 제일 처음 읽었던 책은 존 그레이의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였다. 사람들마다 성격과 행동들이 다르지만 특히나 남자와 여자는 근원적으로 다른 점이 있으며 그 다..

결혼을 말하다 - 팀 켈러 [내부링크]

이 책의 저자 팀 켈러는 리디머 장로교회의 담임 목사이다. 펜실베이니아 주에서 태어나고 성장했고 버크넬 대학을 졸업했으며 고든 콘웰 신학교와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에서 공부했다. 국내에 소개된 저서로는 <..

청소부 밥 - 토드 홉킨스 [내부링크]

요즘에는 전자책으로 독서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나 또한 전자책을 이용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종이로 된 책이 좋다. 한때는 베스트셀러가 된 책들은 없는 시간을 내서라도 구입해서 읽은 적이 있다..

네가 있어 - 나태주 [내부링크]

네가 있어 - 나태주 - 바람 부는 이 세상 네가 있어 나는 끝까지 흔들리지 않는 나무가 된다 서로 찡그리며 사는 이 세상 네가 있어 나는 돌아앉아 혼자서도 웃음 짓는 사람이 된다 고맙다 기쁘다 힘든 날에도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