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infomaiton의 등록된 링크

 cocoinfomait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마야 문명] 11. 기후변화와 환경요인이 마야문명에 미친 영향. [내부링크]

고대 마야 문명은 역사상 가장 많이 연구되고 잘 알려진 문명 중 하나이며 농업, 천문학, 수학, 예술 및 건축 분야에서 발전한 업적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인상적인 성과에도 불구하고 마야는 기후 변화의 영향과 궁극적으로 그들의 쇠퇴에 영향을 미친 환경 요인에 취약했습니다. 마야 문명은 기원전 2000년에서 서기 1500년 사이에 지금의 멕시코, 과테말라, 벨리즈, 온두라스에서 번성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마야는 자원이 제한된 지역에서 인구 밀도를 높일 수 있는 정교한 농업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그들은 수자원을 관리하고 농작물 수확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테라스, 운하 및 저수지의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경작지의 비옥도를 유지하기 위해 윤작, 토양 보존, 비료 관리와 같은 혁신적인 기..

[마야 문명] 10. 마야 문화에서 천문학과 점성술의 중요성. [내부링크]

마야 문명은 메소아메리카에서 가장 흥미롭고 복잡한 고대 문화 중 하나이며, 진보된 천문 관측과 달력 체계로 유명합니다. 천문학과 점성술은 마야 문화에서 그들의 종교적 신념, 정치적 결정 및 일상 생활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 우리는 우주론, 천문 관측, 역법 체계를 포함하여 마야 문명에서 천문학과 점성술의 중요성을 이야기 해 볼 것입니다. 우주론과 세계관 마야의 세계관은 신, 천체, 지상 세계 간의 상호 작용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우주론적 신념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마야인들은 하늘이 각각 고유한 신과 신화 속 생물이 있는 13개의 층으로 구성된 다층 우주를 믿었습니다. 반면에 지하 세계는 9개의 수준으로 나뉘었고 각 수준은 서로 다른 수준의 의식을 나타내며 특정 신 및..

[마야 문명] 9. 마야 사회에서 전쟁과 폭력의 역할. [내부링크]

기원전 2000년경부터 16세기 스페인인이 도착할 때까지 현재의 멕시코와 중앙 아메리카에서 번성했던 고대 마야 문명은 복잡한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조직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 이 조직의 가장 두드러진 측면 중 하나는 마야 사회의 발전과 확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전쟁과 폭력의 역할이었습니다. 많은 고대 문명과 마찬가지로 마야인들은 영토 확장, 자원 획득, 위신과 명예 추구 등 다양한 이유로 전쟁에 참여했습니다. 마야 전쟁은 일반적으로 정착지를 보호하고 방어하기 위해 흑요석 칼, 창, 활과 화살과 같은 무기를 사용하고 벽과 참호와 같은 요새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야 전쟁의 가장 주목할만한 사례 중 하나는 9세기 고전 마야 문명의 소위 "붕괴"였습니다. 이 붕괴의 정확한 원인은 학자들 사이에서 논..

자동차세 환급금, 신청 및 조회 계산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자동차세 환급 신청 방법 1. 위택스에 로그인하여 → / 를 누릅니다. 자동차세 환급금 외에 다른 지방세도 돌려받을 금액이 있다면 여기서 조회가 자동으로 됩니다. 이 화면에 아무것도 뜨지 않으면 돌려 받을 지방세가 없다는 뜻입니다. 2. 에 체크하고 계좌번호 및 개인정보 입력 후 하단의 버튼을 누른다. 3. → 에서 정상 접수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확인 하여 환급된 지방세를 빠르게 돌려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새로산 자동차의 세금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계산기도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위택스 자동차세 계산기 자동차세 조회 방법 1. 위택스의 메뉴에서 을 누른다. 2. 세부 메뉴 를 누르고 차종 및 자동차 정보를 입력 후 버튼을 누른다. 아래와 같이 미리 알아볼수 있습니다.

[마야 문명] 8. 마야 경제: 무역, 상업 및 통화. [내부링크]

마야 문명의 경제는 복잡하고 다양했으며, 여러 지역과 도시가 서로 다른 형태의 상업과 무역에 의존했습니다. 그러나 무역 네트워크, 시장 및 다양한 형태의 통화 사용을 포함하여 문명 전체에서 식별할 수 있는 몇 가지 공통된 기능이 있습니다. 무역 네트워크 마야 문명은 현대 멕시코, 과테말라, 벨리즈, 온두라스, 엘살바도르를 포함하는 광활한 지역에 퍼졌습니다. 이와 같이 문명의 다양한 지역과 도시를 연결하는 광범위한 무역 네트워크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서로 다른 지역이 서로 다른 유형의 재료와 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에 상품과 자원의 교환에 필수적이었습니다. 마야는 음식, 직물, 도자기, 옥, 흑요석 및 기타 귀중한 재료를 다양한 상품과 함께 거래했습니다. 거래된 가장 가치 있는 자원 중 일부는 카카..

[마야 문명] 7. 마야 문화의 종교와 신화: 신, 여신, 종교적 관습. [내부링크]

종교와 신화는 마야 문화의 필수 요소였으며 정치와 경제에서 예술과 건축에 이르기까지 일상 생활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마야인들은 자연의 힘과 인간의 운명을 통제하는 신과 여신의 복잡한 판테온을 믿었습니다. 그들의 종교적 관습에는 신을 달래고 공동체의 안녕을 보장하기 위한 의식, 의례 및 희생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에세이에서 우리는 마야 문화의 신, 여신 및 종교적 관습을 탐구할 것입니다. 신과 여신 마야인들은 복잡한 신과 여신 체계를 가지고 있었고 각 신은 고유한 힘과 책임을 가졌습니다. 마야 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신과 여신은 다음과 같습니다. Itzamna - 마야 판테온의 최고 신인 Itzamna는 창조, 지식 및 글쓰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Chac - 비와 다산의 신인 Chac은 마야 문..

[마야 문명] 6. 마야 예술과 건축: 양식, 주제, 상징주의 [내부링크]

마야 예술과 건축은 고대 메소아메리카 문화의 가장 매력적인 사례 중 일부입니다. 마야인들은 기원전 2000년경부터 16세기 스페인 정복 때까지 오늘날의 멕시코, 벨리즈, 과테말라, 온두라스, 엘살바도르에서 발전한 복잡한 사회였습니다. 그들의 예술과 건축은 다양했으며 종교, 정치, 역사 및 일상 생활을 포함하여 마야 문화의 다양한 측면을 반영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 우리는 마야 예술과 건축의 스타일, 주제 및 상징성을 알아볼것 입니다. 스타일 마야 예술과 건축은 수세기에 걸쳐 발전했으며 다양한 스타일을 포함했습니다. 초기 스타일 중 하나는 기원전 2000년에서 기원전 250년 사이의 초기 마야 예술에서 볼 수 있는 올메크의 영향을 받은 스타일입니다. 이 스타일은 크고 표현력이 풍부한 눈, 두꺼운 입술, 납..

[2TV 생생정보] 2023년 3월 16일 요약 / 오징어 제육두루치기 外 [내부링크]

첫번째 코너에서는 전남 여수 거문도 특산품인 부침개, 된장국, 쑥 등 쑥으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소개한다. 다음 코너에서는 인기 유튜버가 초심자 운전자를 위한 팁을 공유하는 동영상으로 133만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세 번째 코너인 '장사의 신'은 신선한 재료를 각자의 방식으로 준비하는 마스터 셰프들의 요리 솜씨를 보여준다. 네 번째 코너는 '대한민국 이씨의 사진'으로 전라남도 구례군의 숨겨진 보석을 찾아 떠나는 로드 트립으로 시청자를 모은다. 사성암, 구례5일장, 매년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국내 최대 산수유군락 등을 돌아본다. 마지막 코너인 '부부의 노래'에서는 105년 된 한옥에 사는 노부부의 일상을 엿볼 수 있다. 전반적으로 한국 각지의 음식, 여행,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정보와 이..

[마야 문명] 5. 마야 정치 체제: 통치자, 귀족, 평민 [내부링크]

고대 마야 문명의 정치 체제는 복잡하고 위계적이어서 지배계급이 나머지 인구에 대해 정치적, 경제적 권력을 가졌습니다. 마야의 정치 체제는 일련의 도시 국가로 구성되어 있었고 각각 고유한 통치 왕조가 있었으며 이 체제는 서로 다른 도시 국가 간의 경쟁과 갈등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 통치자: 마야 정치 계층의 최상위에는 신이 임명한 것으로 믿어지고 신과 사람들 사이의 중개자로 간주되는 통치자가 있었습니다. 통치자들은 도시 국가의 복지를 유지할 책임이 있었고 군사 작전을 주도하는 것부터 종교 의식을 감독하는 것까지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통치자는 종종 예술과 건축에서 강력하고 실물보다 큰 인물로 묘사되었으며 그들의 권위는 다양한 의식과 예식을 통해 강화되었습니다. 귀족: 통치자 아래에는 마야 사회의 엘리트..

[마야 문명] 4. 마야 문명의 발전에서 농업의 역할 [내부링크]

농업은 기원전 2000년경부터 기원후 1500년까지 메소아메리카의 열대 저지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마야 문명의 발전과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마야인들은 땅을 경작하고 옥수수, 콩, 호박,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포함한 풍부한 작물을 생산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는 숙련된 농부였습니다. 이 작물은 마야인의 식단의 기초를 형성했으며 문명이 대규모 도시 인구를 지원하고 광범위한 무역 네트워크에 참여하며 복잡한 사회 및 정치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리 및 기후: 마야 문명은 열대 기후와 울창한 열대우림, 고지대, 해안 평야의 다양한 풍경을 특징으로 하는 메소아메리카 지역에 위치했습니다. 이 지역은 5월부터 10월까지 긴 우기가 이어지고 11월부터 4월까지는 건기가 이어집니다...

[마야 문명] 3. 마야 문자: 상형 문자의 해독 및 이해. [내부링크]

마야 상형 문자라고도 하는 마야 문자는 메소아메리카의 고대 마야 문명에서 사용된 문자 체계입니다. 상형문자는 마야 언어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 로고그램, 음성 기호 및 표의 문자의 조합으로 구성됩니다. 수년 동안 마야 문자는 세계에서 가장 불가사의하고 신비한 문자 체계 중 하나였으며 학자들은 그 의미와 중요성을 해독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그 결과 최근 수십 년 동안 마야의 상형 문자를 해독하고 이해하는 데 상당한 진전이 있었습니다. 마야 문자를 해독하려는 최초의 시도는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이루어졌지만 쓰기 방법의 복잡성과 사용 가능한 소스 자료의 부족으로 인해 진행 속도가 느렸습니다. 그러나 20세기 중반 유리 크노로조프(Yuri Knorozov)라는 젊은 러시아 언어학자가 마야 문자가 본질..

[마야 문명] 2. 고대 마야 달력 체계와 그 의미. [내부링크]

고대 마야 달력 체계는 마야 문화와 종교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한 복잡하고 정교한 체계였습니다. 그것은 시간을 추적하고 천계의 사건을 예측하며 종교 의식과 농업 활동을 계획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마야 달력 시스템은 각각 고유한 이름과 의미를 가진 여러 개의 연동 주기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이러한 주기에는 Haab, Tzolkin 및 Long Count가 포함됩니다. Haab은 마야인들이 365일 태양력을 추적하기 위해 사용한 태양력입니다. 그것은 각각 20일씩 18개월로 나뉘었고, Wayeb로 알려진 추가 5일 기간이 있었습니다. 각 달은 특정 신이나 여신과 관련이 있으며 각 날짜는 해당 월 내의 위치에 따라 특정 숫자 값이 할당되었습니다. 반면에 Tzolkin은 점술과 종교 의식에 사용되는 260일 달..

[마야 문명] 1. 마야 문명 개요: 간략한 역사, 지리 및 문화적 특성. [내부링크]

마야 문명은 지금까지 존재했던 가장 흥미롭고 매혹적인 고대 문명 중 하나입니다. 16세기 유럽인이 도착하기 전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발전된 문명 중 하나였습니다. 마야 문명은 기원전 2000년부터 서기 1500년까지 2,000년 이상 지속되었으며 지금의 멕시코, 과테말라, 벨리즈, 온두라스, 엘살바도르에 위치했습니다. 마야 문명은 건축, 수학, 천문학, 예술 및 농업 분야에서 놀라운 업적을 달성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마야 문명은 현재 멕시코인 유카탄 반도의 저지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마야 문명의 가장 초기 증거는 작은 마을이 형성되기 시작한 기원전 2000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마을들은 농업에 기반을 두고 있었고 마야인들은 옥수수, 콩, 호박과 같은 농작물을 재배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

청년 도약계좌 소득 조건 및 신청기간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 주제는 청년 도약 계좌입니다. 많은 청년들이 기대하며 기다렸던 청년도약계좌의 소득 조건과 신청기간에 대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2023년 3월 9일 금융위원회에서는 청년도약계좌 운영방향에 대한 중간발표를 하였습니다. 금년 6월 출시 예정이니 청년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있을것 같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매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내가 원하는 금액만큼을 저축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만기는 5년이다. 정부 기여금과 비과세 혜택이 있어 일반 적금보다 목돈을 모으는데는 더 유리하다. 청년도약계좌 조건 1. 만 19~34세 청년 // 추가로 군대를 다녀온 청년은 최대 6년 인정. 2. 청년도약계좌 소득 조건 // 총급여 7,500만원 이하 3. 가구 소득이 중위 180% 이하 가구원은 가입 당시 기준으로 확..

"주먹밥에서 승리까지: '미스터트롯2' 안성훈의 여정" [내부링크]

안성훈 씨가 대한민국 인기 가창자 경연 프로그램 '미스터트롯' 시즌2의 우승자로 떠오른 것으로 보인다. 최종회는 전국 최고 시청률 24%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성훈 씨는 '인생곡' 미션 중 패티킴의 '그대 내 친구여' 를 열창해 심사위원과 시청자들을 감동시켰고, 100점 만점에 97점 만점에 최고점을 받았다. 앞서 2020년 시즌1의 직장부B로 참여했던 안성훈 씨는 7년여의 고생 끝에 가수의 꿈을 이뤘다. 생계를 위해 어머니와 함께 주먹밥집을 운영 해야 했다. 그는 '미스터트롯2'의 현역 멤버로 재도전하며 비주얼부터 무대 매너까지 다방면을 탄생시켰고, 전 시즌보다 한층 성숙해진 창법으로 심사위원과 시청자들을 감동시켰다. 안성훈 씨는 우승 후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