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gray의 등록된 링크

 codegra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4건입니다.

[일본 취업][IT 일본어] 함수를 호출하다 [내부링크]

함수를 호출하다. 함수의 인자값, 리턴… 일본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일본취업을 준비중이신 취준생분들을 위한 함수와 관련된 표현과 용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특히 IT, 엔지니어 직무를 목표하시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알아야할 표현들 위주로 모아보았습니다. #IT일본어 #함수 1. 함수관련 용어 일반적으로 함수는 한자 그대로 関数(かんすう)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엑셀함수의 경우에도 エクセル関数 라고 표현합니다. 함수의 구성요소의 일본식 용어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함수명 関数名(かんすうめい) 파라미터 パラメータ 실행코드 実行コード 리턴값 戻り値(もどりち) 인수 引数(ひきすう) 리턴값의 경우 リターン値 라는 표현도 사용할 수는 있지만 네이티브의 100에 99는 戻り値 라고 합니다. 인수의 경우 いんすう ..

[일본 취업][IT 일본어] 배치작업 관련 표현. [내부링크]

배치작업이 뻗다. 일본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일본취업을 준비중이신 취준생분들을 위한 배치작업 관련한 일본어 표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특히 IT, 엔지니어 직무를 목표하시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알아야할 표현들 위주로 모아보았습니다. #IT일본어 1. 배치작업 배치작업을 의미하는 가장 일반적인 표현으로는 バッチ・バッチ処理・ジョブ 등이 있습니다. 배치작업을 실행하다는 뜻으로 같이 쓰이는 동사로는 動かす(うごかす)・回す (まわす) ・流す (ながす) ・実行する (じっこうする) 등이 있고 각 단어에 뉘앙스 차이는 있지만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ジョブを動かす / バッチを回す / 処理を流す / バッチ処理を実行する 반대로 배치를 멈추다는 処理を止める(とめる) 로 とめる 를사용합니다. 2. 배치작업에서 에러발..

[일본 취업][IT 일본어] 데이터를 읽어들이다 [내부링크]

데이터를 때려붓다. 일본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일본취업을 준비중이신 취준생분들을 위한 데이터 관련한 표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특히 IT, 엔지니어 직무를 목표하시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알아야할 표현들 위주로 모아보았습니다. #IT일본어 1.データを取り込む(データをとりこむ) 데이터의 단면 또는 전체 데이터를 읽어들일 때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표현으로 회화, 서면 모두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データを取り込む。 데이터를 읽어들이다 S3からCSVファイルを取込する。 S3로부터 CSV파일을 읽어들이다 今月の断面を取り込む。 이번달 단면을 읽어들이다 2.データを読み込む(データをよみこむ) 적은 수의 데이터셋, 단건의 레코드를 읽어들일때 변수 및 파라미터를 참조할 때 사용합니다. レコードを読み込む。 레코드를 읽어들이다 パ..

[일본생활] NBA Japan game! 커리 만나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즈가 프리시즌 경기를 위해 어제 일본에 방문했습니다. 운 좋게 티켓은 구해놓고서 바로 이번 주말이라는 사실을 실감하지 못하고 아무생각 없이 있다가 문득 이제쯤 일본에 오려나? 생각이 들..

[넷플릭스 뭐보지] 커플 교환..? NTR..? 체인지 데이즈2 - 커플별 후기 [내부링크]

체인지 데이즈2 후기를 이어서 적어보려고 한다. 혹시나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할 예정인 분은 스포가 될 수 있습니다. 앞선 후기에서 적었듯 전체적으로는 관계에서의 문제는 한 사람의 잘못만으로 생기는 것이 아..

[넷플릭스 뭐보지] 커플 교환..? NTR..? 체인지 데이즈 2 (인스타그램 추가) [내부링크]

체인지데이즈 2 가 드디어 지난주에 종영했다. 고작 열흘간의 이야기를 16주에 걸쳐서 방송을 하는 방송국도 대단한데, 그럼에도 매 회차의 이야기들이 꽉차있는 것도 신기했다. 여자친구랑 매주 주말마다 체인지..

[일본생활 #3] 일본에서 이사하기(2) 업계전용 사이트 알려주는 앱 [내부링크]

이전글에서 집을 찾는 대략적인 방법을 소개했다. 이번에는 대표적인 suumo, homes가 아닌 부동산 업계사람들만 보는 페이지에서 집을 찾아서 알려주는, 해당 페이지 접속권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

[일본생활 #4] 라쿠텐 모바일 2년 사용후기 [내부링크]

지난 주말 네트워크 장애가 일어난 기념으로 라쿠텐 모바일 사용기를 남기려 글을 작성한다. 처음에는 1년 통신비 무료+기기값 할인 이벤트로 라인모바일에서 라쿠텐모바일로 통신사변경(キャリア乗り換え)을 했다..

[파이참Pycharm 사용법] 패키지 인스톨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파이참 IDE를 사용하면서 패키지를 인스톨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콘솔만 사용하다 파이참을 사용하면서 애먹었던 기억이 있어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파이썬에서 인스..

[넷플릭스 뭐보지] 러브 이즈 블라인드 (핵불닭맛자극주의) [내부링크]

넷플릭스 시리즈 러브 이즈 블라인드를 세 편 연달아서 정주행했다. 러브 이즈 블라인드는 서로의 모습을 보지 않은채 대화만으로 결혼 상대를 찾아 프로포즈하고 승낙을 받으면 서로를 처음 만나게 되며 그 후 한..

[일본생활 #2] 일본 운전면허증 발급받기 (2) 운전면허증 발급받기 (요약有) [내부링크]

요약 1. 운전면허시험장 방문시 준비물 - 영사관에 들고 간 모든 것 - 영사관에서 받은 모든 것 - 주민표 - 증명사진 3*2.4 2장 - 수수료(최소 5000엔) 2. 가장 중요한 것!!! 아침 일찍 도착할 것!!! 공증서류를..

[일본생활 #3] 일본에서 이사하기 (1) 마음에 드는 집 찾기 (요약有) [내부링크]

요약 1. 나이켄 예약 이외에 마음에 드는 집이 있다며 메일로 정보를 보내놓기. 2. 유동인구 많은 곳의 부동산은 NG 3. 어플리케이션에서 부동산 정보 비교해보기. 4. 어느 부동산이 좋은지 모르겠으면 면허정보를..

다시 돌아온 마녀사냥 2022 [내부링크]

2010년대 초중반 엄청난 인기를 끌었단 마녀사냥이 돌아왔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사연을 읽고 얘기를 나누는 포맷으로, 사연이 남사친/여사친 같은 최신 이슈나 FWB같이 훨씬 개방적인 주제들이 반영되어 꽤나 자..

[C언어 자료구조] Stack을 이용한 계산기 만들기 (infix, postfix 변환) [내부링크]

컴퓨터는 순서대로 데이터를 읽기 때문에 인간이 사용하는 infix 형태의 수식에서 연산자의 우선순위를 고려한 형태의 수식인 postfix로 변환이 필요하다. infix : 숫자(=피연산자)와 숫자(=피연산자) 사이에 연..

[C언어 자료구조] 선택정렬, 이진탐색 (술자리 게임처럼 간단하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이진탐색은 리스트에 저장된 내용을 탐색하는 방법 중 하나로 쉽게 설명을 하면 대학교 술자리 게임인 병뚜껑 up/down게임을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맥주병 뚜껑에 쓰여있는 1-50 사이의 숫자를 맞추기 위해서는 2..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Associate 합격 후기 +시험에 많이 나오는 유형 정리 [내부링크]

AWS Practitioner 시험이 끝난 후 정확히 한달을 준비해서 AWS Solutions Architect Associate 자격증을 통과했다. Practitioner을 끝내고 아무런 준비없이 SAA Udemy의 덤프를 하나 풀어보는데 생각보다 새로운..

비트코인 해외송금 제재? 트래블룰이란? [내부링크]

암호화폐 관련 채팅방에서 곧 트래블룰로 인해 암호화폐 송수신이 어려워진다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어 한번 트래블룰에 대해 정리해보려한다. 트래블룰이란 가상자산사업자(VASP)가 100만원 이상의 거래가 발생할..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Decoupling(SQS/SNS/Kinesis) [내부링크]

Decoupling applications : can scale independently from our application SQS - Umlimited throughput, Unlimited number of messages in queue - Default retention of messages : 4 days(max14 days) - Lim..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VPC [내부링크]

요약 ** VPC는 Region에 여러개 설정할 수 있으며 여러 AZ에 걸쳐서 설정할 수 있다 ** Private Subnet을 외부 인터넷으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Bation Hosts/NAT Instance/NAT Gateway를 Public subnet에 설정하고..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Database, Storage [내부링크]

RDS : managed RDBMS - Automated provisioning, OS patching - Continuous backups and restore to specific timestamp : transaction logs are backed-up by every 5mins,ability to restore to any point in ti..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S3 [내부링크]

요약 **CloudFront는 S3를 OAI로 설정하여 static file 제공에 특화되어있음. 문제에서 글로벌/Static 파일에 대한 지문이 주어지는 경우 반드시 CloudFront/S3조합을 떠올릴 것 **업로드의 경우 1GB미만의 파일은..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EC2, EBS, EFS, ELB [내부링크]

Public IP : machine can be identified in WWW, must be unique across the whole web vs Private IP : machine can only be identified on a private network, must be unique across the private network vs El..

[타베로그 #8] 고독한 미식가 출연 맛집, 샤브타츠 [내부링크]

고독한미식가에 나온 식당에 다녀왔다.시즌 5 최종화로 토시마쿠 니시스가모의 스키야키집 으로 방송된 내용으로 일본 넷플릭스에는 있는데 한국 넷플릭스에는 없는것으로 보인다(이게 AWS의 DNS geolocation설정?..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합격후기+공부법 [내부링크]

AWS 가장 기초 자격증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에 합격했다 ! 자랑할 정도 난이도의 시험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달정도 열심히 공부해서 딴 자격증이기도 하고 뭔가 이때까지와 결이 다른 영역에 발을 딛..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08. Other compute services [내부링크]

Dockers : 어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도커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은 Containers 에 패키지화되어 어떤 OS에서도 실행가능하게 됨, Docker images 는 Docker repositories 에 저장됨 ECS :..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07. Database [내부링크]

DB 종류 : Relational DBMS, NoSQL, Serial DB etc.. NoSQL : 유연한 스키마를 가져 확장성이 좋다. 특정 데이터모델에 대해서는 좋은 성능을 보인다 AWS에서는 다양한 DB를 지원하며 빠른 자원할당 및 고가용..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06. S3 [내부링크]

AWS S3 : Simple Storage Service 의 약자로 파일서버의 역할을 하는 서비스 - Object(=파일)를 Bucket(=디렉토리)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한다 - Buckets은 글로벌로 유니크한 이름을 가진다. (모든 리젼 모든 계정)..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05. ELB [내부링크]

요약 : ELB는 인스턴스의 부하를 나눠주는 로드발란서이며 AWS에서는 Layer4단계 7단계에서의 로드발란싱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필요에 맞는 옵션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동으로 최적화를 해주는..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04. EBS Volume [내부링크]

EBS(Elastic Block Store) Volume : 인스턴스에 연결 가능한 네트워크 드라이브 - 네트워크 드라이브이기 때문에 조금의 지연이 발생할 수 있음 - 인스턴스가 제거되어도 데이터 보존가능 - 한번에 하나의 인스턴..

[20220121 매매일지] 존버? 분할매수? [내부링크]

역시 코린이라 안 좋은 장세에서는 특별히 올릴 글이 없다. 결국 선물거래로 진행하던 포지션은 모두 익절/손절을 반복하여 종합결과만 놓고 봤을때는 마이너스에서 모두 정리하고 현재는 관망중이다. 지금의 투자..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al] 03. EC2 [내부링크]

요약 : EC2란 가상화된 서버로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옵션을 선택가능하다. 해당 서버의 보안정책은 Security groups 에서 관리한다. EC2 : Elastic Compute Cloud 단어 그대로 컴퓨팅자원을 탄력적으로 사용하..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al] 02. IAM [내부링크]

요약 : 터미널에서 /etc/passwd, /etc/shadow, user add 등으로 조작하던 계정관리의 내용을 웹브라우저상에서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 사용자 계정과 관련한 모든 설정이 가능하며 사용자별/서비스별 보안규칙을..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al] 01. 클라우드 컴퓨팅 [내부링크]

요약 : 클라우드 컴퓨팅은 사용량만큼 지불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시간/돈 등의 비용을 줄이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가능하게 함 전통적인 서버구축 방법은 서버구입 -> 데이터센터/서버룸 설치 -> 사무실에..

[타베로그 #6] 도쿄 경양식 , 키친ABC [내부링크]

이번에는 토시마쿠의 프랜차이즈 경양식 키친ABC를 소개하려고한다. 가게 느낌은 시간이 조금 흐른 일본 경양식집이다. 대표메뉴는 오리엔탈라이스로 돼지고기에 양파, 부추 등을 간장과 같이 볶아 밥위에 올려주..

[20211207 코린이 단타일지 #6] 선물거래 2승 1무(?) [내부링크]

5분봉3틱룰이 아닌 볼린저밴드 기준으로 진입을 해보았다. 볼린저밴드의 통계학적인 특성을 믿고 볼린저밴드 하단에서 안으로 들어오며 양봉을 두개 세우는 경우에 상승할것이라고 판단하고 5.42달러에서 자산 25%..

[20211206 코린이 단타일지 #5] 선물거래 의문의 2연승 [내부링크]

원칙대로 보유금액 25% 배율 5배, 60달러 하락을 1틱으로 4040달러에서 롱 포지션에 진입했다. 그리고 4100달러에 50%매도를 걸어두고 운동을 다녀오는데....4100달러에서 총자산의 50%가 숏포지션에 걸렸던 것이..

[20211205 코린이 단타일지 #4] 선물거래 1패 [내부링크]

무리했다가 1패를 해버렸다. 사실 취소한줄 알았던 주문이 그래도 들어가서 어쩔수 없이 상황을 지켜보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 와중에도 조금 오르는 기미가 보여 욕심부리지말고 460달러에서 매도하자 라고 생각..

[20211202 코린이 단타일지 #3] 선물거래 1승 [내부링크]

첫 선물거래를 들어갔다. 오징어게임에 참가할 날도 멀지 않은 것 같지만..사실 60억 잃는것도 잘난사람이 잃지 나같은 겁쟁이는 얼마안되는 돈으로 깔짝거리는 수준이다. 아직 바이낸스 사이트도 익숙하지 않고..

[20211201 코린이 단타일지 #2] 2승 1패 [내부링크]

오전 10시 30분 파워렛져 5분봉 1틱 1.5%기준 단가 719원 하이브 15분봉 1틱 3%기준 단가 2990원 테조스 15분봉 1틱 1.5% 기준 단가 6610원 15시 30분 파워렛져 3% 수익 하이브 7% 수익 테죠스는 거의 변동없..

[일본생활 #2] 일본 운전면허증 발급받기 (1) 영문운전면허증 공증받기 (요약有) [내부링크]

2020.10 어느날 면허발급 후 쓴 글입니다. 요약 1. 영사관 방문시 발급받아야할 서류 - 한국 운전면허 번역서류 공증 - 출입국 사실증명서 - 영문운전면허증명서 2. 준비물 - 여권 - 한국운전면허증 - 재류카..

[기초통계학] 확률변수 [내부링크]

확률변수란 확률 실험을 통해 얻어지는 기본결과 각각에 수치를 대응시킨 것을 말한다. 따라서 표본공간 S에서 정의된 실함수는 X:S->R 이다. 확률변수의 종류 1. 이산확률변수: 취할 수 있는 가능한 값이 유한개..

[20211130 코린이 단타일지 #1] 1승 1패 [내부링크]

비트코인 단타 5분봉 3틱룰 소액으로 도전해보기 (15분 봉으로) 오전 10시 30분 비트코인 0.7%를 1틱기준으로 3틱에서 71,223,000에서 구매 1.7%를 1틱 기준으로 3틱에서 단가 1915원에 진입 결과... 21시..

[EXCEL] 데이터를 연결해주는 VLOOKUP 함수 기초 [내부링크]

데이터를 관리/운용하는 업무를 하면서 SQL을 메인 기술로 다루고 있다. SQL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역시 진입문턱이 있으며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한정적이다. 그러나 회사원이라면 IT관리자 외에도 모든 사람이..

[비트코인 트레이딩 프로그램 #2] 5분봉 3틱룰 추상화 [내부링크]

암호화폐 트레이딩 프로그램을 만든다고 일단 포스팅은 했는데..그래서 어떻게? 코린이에 약심장이라 단타치려고 하면 손이 벌벌 떨리는 내가 대체 어떤 알고리즘을 적용할까 둘러보던 도중 승률이 좋다고 하는 '5..

[비트코인 트레이딩 프로그램 #1] 업비트 API 신청 [내부링크]

암호화폐를 투자를 시작하면서 쥐꼬리 같은 수익을 얻으며 안 잃은게 어디야 자위하고 있지만 블로그를 돌아다니며 돈 잘버는 분들을 보면서 매일 부러워하고 있다. 그 분들은 당연히 나보다 공부도 많이 하고 더..

[타베로그 #5] 도쿄 소바 맛집, 왜 소바에 라유를 넣을까? (나제 소바니 라유오 이레루노카) [내부링크]

이름이 참 이상한 소바 가게가 있다. "왜 소바에 라유를 넣는걸까" 라는 가게로 도쿄 전역에 위치한 소바 체인점이다. 라유는 우리말로 고추기름으로 한국에서는 볶음밥에만 주로 넣어서 먹었었는데 일본에서는 면..

[SQL] RANK / DENSE_RANK /ROW_NUMBER (순위함수 그리고 최신데이터 출력 방법) [내부링크]

RANK(), DENSE_RANK(), ROW_NUMBER() 각각 순위/순서를 반환하는 함수이지만 결과는 조금씩 다르다. RANK는 동점자의 있는 경우 동일 순번을 리턴, 다음 순위는 다음 숫자를 하나를 건너뛴다. (1, 2, 2, 4, 4, 6,..

[SQL] SUBSTR / INSTR / CONCAT / TRIM / LPAD&RPAD / REPLACE (한 눈에 보는 문자열 함수 모음집) [내부링크]

언제든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문자열을 다루는 SQL 기본 함수 모음집. 1. SUBSTR(컬럼, 시작위치, 문자수) : 컬럼에서 필요한만큼 문자수를 잘라서 가져옴 SELECT SUBSTR('쿼리로 문자열 다루기' , 5, 3) FROM DUA..

[SQL] ROLLUP/GROUPING 깔끔한 소계/합계 보고서만들기 [내부링크]

업무중에 재밌었던 쿼리를 하나 정리하려고 한다. 기초쿼리이긴 하지만 처음봤을 때는 뭔가 싶었던 쿼리문이다. 먼저 ROLLUP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ROLLUP은 함수에서 묶인 컬럼을 기준으로 소계/합계를 구..

[타베로그 #4] 도쿄 함박 스테이크 맛집, Grill K [내부링크]

일본의 함바그 가게들은 각자만의 특색이 있어 재미있다. 그럼에도 함바그의 기본은 역시 촉촉함에 있지 않나 생각한다. 이러한 기준을 두고 봤을 때 Grill K는 기본에도 충실한, 그리고 기호에 따라 다양한 맛을..

[SQL] 서브쿼리 [내부링크]

서브쿼리란 하나의 SQL 문장 내부에 존재하는 또 다른 SELECT문장을 의미한다. 서브쿼리의 위치에 따라 명칭을 달리한다. SELECT COL1, COL2, (SELECT SCALA_COL FROM SUB_TABLE) //스칼라 서브 쿼리 FROM TABLE1..

[기초통계학] 확률 / 조건부 확률 [내부링크]

확률이란 어떤 일이 일어날 가능성의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것을 의미한다. 확률은 표본을 바탕으로 모집단에 대한 결론을 이끌어내는 데 논리적인 근거가 된다. 실험이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결정적 시험..

[기초통계학] 중심측도, 변이측도 (표본 / 분산 / 편차 ) [내부링크]

시각화에서 파악된 특징을 특징을 수치로 나타내는 것도 필요하다. 자료의 중심측도는 자료의 중심위치를 나타내는 값이다. 반대로 자료의 변이측도는 자료의 흩어짐을 나타내는 값이다. 1. 중심측도   1) 표..

[일본생활 #1] 통신사 개통하기, 라인모바일 사용하기. [내부링크]

2019.08.28 일본에 처음 도착했을 때 쓴 글입니다. 요약. 1. 라인모바일 개통시 재류카드/주민표/신용카드/연락가능한 전화번호 필수 2.유심을 넣고나서는 APN설정해야 네트워크 사용가능 3.이벤트로 받은 폰은 고..

[기초통계학] 기본개념 [내부링크]

통계학이란 주어진 문제에 대하여 합리적인 답을 줄 수 있도록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며, 이를 통계적 분석이론 및 방법을 통해 신뢰성 있는 결론을 이끌어 내는 방법을 연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다. 따라서 주..

[쉘 프로그래밍] 초기화 파일 ( profile / bash_profile / bashrc / bash_logout) [내부링크]

리눅스 작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환경변수 등을 세팅하는 파일에 대해 정리한다. 리눅스에서 조작이 마음처럼 안된다? 설정을 바꾸고 싶다? 라고 하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할 내용이다. 적용범위 System_wide 시스템..

[암호화폐 투자] 코린이 투자원칙 [내부링크]

올해가 되어서야 암호화폐장에 대해 제대로된 관심이 생겨 들여다보고 투자를 실행하고 있다. 여러가지 코인관련하여 정보를 접하면서 정보를 얻고 있지만 사람 마음이란게 참 간사한게 마음먹은대로 투자를 실천..

[SQL] MERGE문, INSERT와 UPDATE를 동시에 진행하기 [내부링크]

업무상 배치파일을 작성하다보면 마주치는 다양한 쿼리문들 중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MERGE문을 정리한다. MERGE문은 조건에 맞추어 UPDATE 및 INSERT로 분기하여 데이터를 처리하는 구문으로, 프로그램상 굳..

[타베로그 #3] 도쿄 라면/소바맛집, 아부라소바 [내부링크]

아부라소바. 국물이 없고 기름소스에 비벼먹는 면이다. 아부라소바는 분명 한국에는 없는 맛이다. 타베로그를 쓰기 위해서 최근에 다시 방문하여 무슨맛인지 곱씹어봤지만 설명하기 쉽지 않다. 밀가루면의 꾸덕함..

달과 6펜스 [내부링크]

고갱을 모티브로 한 주인공 찰스 스트릭랜드의 이야기를 그의 전기를 쓰는 사람의 관점에서 서술한다. 찰스 스트릭랜드는 어느 날 갑자기 평온했던 가정과 직장을 내팽개치고, 그림을 그리기 위해 떠난다. 그러나..

[타베로그 #2] 도쿄 라면 맛집, 멘야 이마무라 [내부링크]

최근에 별 기대없이 방문해서 깜짝 놀랐던 라면집을 소개하려 한다. 가장 먼저 맛부터 평가하자면 일본에서 먹은 라면 중 넘버원으로 소개해도 무방한 맛이다. 일본라면 특유의 진한 돈코츠맛과는 조금 다르지만..

[기초통계학] 자료의 요약 방법 [내부링크]

수집된 자료로부터 새로운 사실이 있는지 첫 번째 단계는 자료를 요약하고 정리하는 것이다. 자료의 종류는 아래와 같이 나눌 수 있다. 범주형 자료: 대상의 범주적 특성을 조사한 값이다. 관측 결과가 몇 개의 범..

[타베로그 #1] 도쿄/카와사키 돈카츠 최강 맛집, 돈카츠 로쿠 [내부링크]

도쿄에서 생활하며 먹어본 돈카츠 중 가장 맛집을 제일 먼저 소개하려고 한다. 카와사키역에서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とんかつ六' (돈카츠 로쿠) 라는 곳이다. 현재 살고 있는 곳과 정말 가까운 위치에 있었기..

[20211230] 조정장 매매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도 적었듯 12월 조정장에서 구글 / 유니티 / 엔비디아를 주워담았다. 그리고 있는 돈 없는 돈 끌어모아 테슬라 / 마이크로소프트 도 몇주를 추가하였다. 무릎보다 높은 자리에서 담은 것도 있지만 그..

[20211208 매매일지] 12월초 미국주식 추매 [내부링크]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산, 연준 파월의장의 매파적인 발언으로 인한 테이퍼링 속도에 대한 우려, 헝다그룹 파산 등.. 다양한 국제 이슈들과 더불어 지난주 한주 장세가 매우 불안정했다. 하루만에 몇백만원이 올랐..

전두환 대통령 안타까운 별세 [내부링크]

***2021 11 24에 작성한 글입니다. 전두환씨..! 일본 티비 뉴스를 통해 전두환 대통령이 사망했다는 소식을 접했다. 나야 그 시절에 살아왔던 사람이 아니라 특별히 놀라진 않았지만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대나무숲 #1] 아이폰 쓰는 남자 [내부링크]

문득 아이폰 쓰는 남자 라는 주제에 어그로가 끌렸다. 분명히 같은 넘버링의 스마트폰을 비교했을 때 아이폰 자체의 성능은 특별히 갤럭시를 압도하지 못한다. 분명 아이폰에는 갤럭시는 가지지 못한 완벽한 애플..

퇴사 [내부링크]

퇴사보고 이후 생각보다 더욱 바빠진 탓에 정신을 못차리고 있다. 보고를 하기전에는 어떻게 말을 꺼내지.. 마지막 출근일은 어떻게 하지.. 걱정했지만 생각보다 퇴사 수순은 순조롭게 진행이 됐다. 사택관련한..

이직 [내부링크]

이직이 결정났다. 여러군데 합격을 받은 회사 중에서 좋은 오퍼를 보내준 데이터 회사로 이직을 하려고 한다. 면접 때의 이미지도 참 괜찮았고 업무적으로나 환경적으로나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여 그대로 진행하..

[20211124 매매일지] 전체양전! [내부링크]

며칠전 미국주식 계좌에 담아두었던 모든 종목이 양전을 하여 기분이 좋아 캡쳐했다. 비록 시드가 보잘 것 없어 큰 금액은 아니지만 평생 주식은 손도 안 댈 마인드로 살아왔던 내가 1년정도만에 나름 가시적인..

대나무숲으로 글을 쓰는 이유 [내부링크]

누구한테 이해를 구하고 싶지 않고, 얘기한들 공감받지 못하는 이야기들. 무엇인가에 구속받지 않고 생각을 적기 위해서, 그리고 불특정다수가와 공유하고 싶은 그런 이야기를 적으려고 한다.

[20211111 매매일지] 단기계획 [내부링크]

미증시가 폭주를 멈추고 3일연속 하락을 하고 있다. 테슬라가 언젠가 다시 비정상적인 상승을 멈추고 다시 내려오리라 생각은 했지만 순식간에 천이백슬라를 뚫는것을 보면서 제발 그만해 이러다 다죽어...! 하면..

[주식투자] 주린이 주식투자원칙 [내부링크]

주식 관련 카테고리에는 매매일지를 작성해보려고 생각중이다. 일단은 내 주식투자는 장기투자 관점으로 해당 시점으로 현재까지 느낀점과 지켜야될 점을 첫 포스팅으로 기록하려한다. 앞으로도 생각나는게 있으면..

블로그 이전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에 꾸준히는 아니더라도 생각날때마다 포스팅을 해오다 이제는 제대로 시작해보자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다. 최근에 자기계발 및 인생목표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고 실천하려고 노력하다보니 또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