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rsit의 등록된 링크

 codersi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linux ssamba 계정 설정, 비밀번호 세팅하기(리눅스 삼바) [내부링크]

환경 : os-release:NAME="Ubuntu" os-release:VERSION="16.04.1 LTS (Xenial Xerus)" 삼바 설치가 되어있는 상태에서 아래 설정 파일을 수정합니다. $sudo vi /etc/samba/smb.conf 아래부분을 추가합니다. 예제입..

대구 정보올림피아드 수상 (2018년) [대구 수성구 코딩학원 코더스아이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구 수성구 범어동 만촌동 코딩 전문학원 코더스아이티 입니다. 초중고 학생들에게 국내 최고 컴퓨터, 코딩, 소프트웨어 대회인 정보올림피아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되었습니다. 경시 지역대회..

[구매후기]한성노트북 XH58 BossMonster Hero5400 게이밍 (SSD추가 장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더스아이티입니다. 노트북 구매 후기 남깁니다. XH58 BossMonster Hero5400 구매했어요~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PC용 CPU가 들어가면서 노트북 I3 8세대 성능 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코어 수가..

2006 한국정보올림피아드 KOI 고등부 1번 기지국(BOJ: 2300) 풀이 [내부링크]

x좌표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dp[4] = (4를 위한 cost) + (1~3의 최적Cost) dp[4] = min(dp[4] , (3~4 Cost) + (1~2의 최적Cost) ) dp[4] = min(dp[4] , (2~4 Cost) + (1을 위한 Cost) ) dp[4] = min(dp[4] , (1~4..

2012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시.도지역본선 고등부 2번 회전초밥(BOJ: 2531) 풀이 [내부링크]

분류 : 큐, 시뮬레이션 초밥의 회전을 나머지연산을 이용하여 인덱싱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초기세팅 1. 0부터 k개의 초밥번호를 Q에 넣는다 (7,9,7,30) 2. 하나씩 넣으면서 (초밥종류배열[초밥[i]]==0) 이..

퀵소트구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퀵소트에 대해 학습해보겠습니다. C언어에서 퀵소트는 라이브러리로 제공되기때문에 이용하여 정렬을 빠른 시간에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브러리의 제약이 있다면 직접 구현해야 하는경우..

코딩교육의 필요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딩교육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018년부터 코딩교육이 의무화되면서 이슈가 되고있습니다. 현재 우리는 정보사회에 살고있습니다. 정보사회 중에서도 소프트웨어가 중점이되고있는 사회..

초등학생 코딩 교육 [대구 수성구 코딩학원 코더스아이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구 수성구 코딩학원 코더스아이티입니다. 코더스아이티에서는 초등학생 코딩교육을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초등 코딩 교육? 2019년부터 초등 정규 교육과정에 코딩교육이 필수로..

[수성구코딩학원 코더스아이티]2018 겨울방학 코딩 교육과정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18 겨울방학 교육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의 적성, 진로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하였습니다. 겨울방학 동안 코딩교육을 접하여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하고 앞으로의 진로..

2013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시.도지역본선 고등부 4번 앱(BOJ: 7579) 풀이 [내부링크]

분류 : 다이나믹프로그래밍 이 문제는 냅색의 기본이론과 다른 방식으로 테이블을 작성해야 합니다. 냅색의 기본이론은 가로축이 책가방의 크기(사용할 수 있는 전체 크기) 입니다. 그리고 테이블 속의 데이터는..

대구도시철도(대구지하철 앱) [내부링크]

앱이름 : 대구지하철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 최진원(초기 버전 개발자), 류성욱, 박상규 2012년부터 최진원 님이 관리 중인 대구 지하철 어플리케이션입니다. 3호선 업데이트 이후 3명이 투입되어 전체 리뉴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