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do-list의 등록된 링크

 coffee-do-lis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만들고 먹고 치우는 것에 관하여 [내부링크]

여러분은 어떤 계기로 홈카페를 만들고 싶어 지셨나요? 커피와 함께하는 근사한 하루를 상상하셨거나 혹은 멋진 홈카페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시고 싶은 분들도 있겠지요. 저의 경우는 집 근처에 갈만한 카페..

홈카페, 그 마지막은 에스프레소 [내부링크]

바스켓 아래로 하나씩 점들이 모여 황금빛 크레마가 섞인 에스프레소가 추출되는 영상은 절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SNS에서 이러한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의 광고를 보았습니다. 그만큼 요즘은 가..

홈카페 일등공신 모카포트 [내부링크]

홈카페 커피 추출 기구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빠지면 서운한 것이 모카포트일 것입니다. 모카포트는 이탈리아에서는 모카라고 부르며 가구당 하나씩은 꼭 있다고 할 만큼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커피 추출기구 이기..

사이폰 커피 참 맛있다. [내부링크]

커피, 난 눈으로 마신다 커피 추출 기구들은 과학 실험 기구들과 닮은 것이 여럿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 최고는 아마 사이폰일 것입니다. 사이폰이란 이름부터 실험현상의 이름이기도 하거니와 둥근 플라스크와..

문득 커피가 생각날 때 [내부링크]

커피엔 프리마 지금처럼 카페가 많아지기 전까지 우리나라의 커피는 대부분 인스턴트커피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리고 여전히 인스턴트커피의 인기는 높습니다. 티브이 광고만 보더라도 대부분의 커..

홈카페 유리컵 고르기 [내부링크]

내 스타일이야 오늘 피드에서 보았던 근사한 커피 테이블을 꿈꾸고 계신다면 컵을 살펴보아야 한다고 이야기했었지요. 그중에서도 유독 눈에 쏙 들어오는 사진들이 있을 겁니다. 그 사진 속에는 어떤 컵이 들어있..

커피나무 키우기 [내부링크]

따뜻한 봄이 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3월 중순이 지났지만 아직도 추운 날이 계속되니 오늘은 유난히 새순이 돋는 봄이 그립습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많은 사람들이 실내에도 봄단장을 하고 꽃놀이도 계획하지요...

커피, 너의 의미 [내부링크]

칼디를 아십니까? 커피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는 많습니다. 그러나 그 무엇도 정설로 여겨지는 것은 없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이 칼디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6세기경 아프리카 고원에서 염소를 치던 목동 칼디..

커피와 다이어트 [내부링크]

커피를 많이 마시면 살이 빠진다? 커피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이것은 반만 맞는 이야기입니다. 커피가 대사작용을 높이고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커피 처방 [내부링크]

집중이 필요한 순간 커피가 간절한 순간은 하루에도 여러 번 있겠지만 특히 아침 출근길이나 점심식사 후 업무에 복귀할 때 많이 찾으실 겁니다. 혹은 급하게 밤샘 작업을 해야 할 때도 그렇지요. 이처럼 우리는..

pour over brewing 실전 [내부링크]

연습도 실전처럼 무슨 일이든 그렇겠지만 손으로 하는 일은 특히나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생각과 손이 따로 놀아서 어느 순간 에라 모르겠다 들이붓게 됩니다. 그 대가로 맛없는 커피를 먹게 되지요...

드리퍼(Dripper) 선택하기 [내부링크]

Pour Over Brewing 우리는 늘 맛있는 커피를 위해 고민합니다. 맛있는 커피의 기준은 저마다 다르겠지만 수치화된 기준은 수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율이란 물에 녹은 커피 성분의 비율을 말합니다. 커피에서..

about 콜드 브루 커피 [내부링크]

콜드 브루? 더치커피? 한동안 카페 유리벽에 마치 실험실처럼 커다란 기구들을 설치하고 빙글빙글 꼬인 관을 통해 한 방울씩 떨어지는 물로 만들어내는 커피가 인기였습니다. 맞습니다. 흔히 더치커피라고 불리는..

다양한 카페라테 [내부링크]

플랫화이트가 뭐예요? 커다란 잔에 하트가 예쁘게 그려진 카페라테는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의 기분을 좋아지게 만들어 줍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커피와 우유는 참 잘 어울리는 단짝인데요. 향기..

라떼는 말이야 [내부링크]

저지방 우유로 부탁드려요 얼마 전 한 바리스타의 브이로그를 보는데 이러한 장면이 나왔습니다. 이건 ㅇㅇ의 커피, 이건 ㅁㅁ의 커피, 이렇게 주문자의 이름에 맞추어 그 사람들이 늘 먹던 음료를 준비하는 것이..

커피는 원래 쓰다? [내부링크]

커피는 써서 못 먹어요 어떤 모임에서 다 같이 커피를 마시러 갔는데 어떤 한 사람이 머뭇거리며 주문을 못하고 그냥 안 마시겠다며 뒤로 빠집니다. 같이 간 사람들이 이유를 묻자 본인은 아직 커피는 써서 못 먹..

나와 꼭 닮은 텀블러 [내부링크]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작년 여름 스타벅스 50주년 기념 리유저블 컵 증정 행사를 진행하자 많은 사람들이 컵을 받기 위해 사이렌 오더를 하고 한두 시간씩 기다리기도 할 뿐 아니라 그날 주문에 실패해 컵을 받지..

핸드드립에 도전하시나요? [내부링크]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마치 실험 도구를 연상시키는 그릇에 원두가루를 담고 지니의 요술램프처럼 생긴 주전자로 물을 쪼르륵 따르는 것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네. 맞습니다. 핸드드립 기구들이지요. 호기롭게..

나만의 홈카페를 위한 첫걸음 [내부링크]

나는 잘 먹고 잘 살고 있습니다 투명한 유리잔에 얼음을 가득 넣고 예쁜 병에 담긴 우유와 시럽 커피를 차례로 붓는 영상을 우리는 심심찮게 피드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또 따뜻한 햇살이 드는 방 커피와 디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