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lama의 등록된 링크

 coffee-lam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0건입니다.

2019 LoL World Championship Knockout Stage 1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이제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끝나고 각 조의 1위와 2위가 대결을 해서 승자만 그룹 스테이지로 올라가는 녹아웃 스테이지의 첫날이 되었습니다. 첫날의 대진은 LCK의 담원 게이밍과 로우..

2019 LoL World Championship Play-in Stage 4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이제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마무리되는 날입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끝나면 녹아웃 스테이지가 시작되는데, 녹아웃 스테이지는 각조의 1위와 2위와 5판 3선 승제로 대결을 해서 그룹..

2019 LoL World Championship Play-in Stage 3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플레이인 스테이지 3일 차입니다. CG가 쉽게 그룹 스테이지로 갈 줄 알았지만 만만치 않았던 A조와 Splyce는 2승을 챙겼었는데 오늘은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A조는 혼돈입니..

2019 LoL World Championship Play-in Stage 2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드디어 2일 차가 마무리되었습니다. 2일 차에는 LCK의 담원 게이밍이 출전을 하여 기대를 많이 했었습니다. 2일 차에는 C조와 D조의 경기들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C조에서는 담원..

2019 LoL World Championship Play-in Stage 1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저번 조추첨 결과에서 A조와 B조로 선정된 팀들이 게임을 하는 날이고 LCK의 담원 게이밍은 내일 경기가..

2019 LoL World Championship 조추점 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지난 23일에 롤드컵 조추점이 진행되었습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와 그룹 스테이지 모두 결정이 되었죠! 그러면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Clutch Gaming, Splyce,..

2019 LoL World Championship 팀 소개 - LC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북미 지역인 LCS(League of Legends Championship Series)에서 롤드컵에 출전한 3개의 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oL의 4대 지역을 말하면 LCK, LPL, LEC, LCS을 말하..

2019 LoL World Championship 팀 소개 - LE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유럽 지역의 리그인 LEC(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의 출전팀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EC를 보면 독특한 운영, 특이한 전략이 생각이 나네요. 2017..

2019 LoL World Championship 팀 소개 - LP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롤드컵에 진출한 LPL(League of Legends Pro League)의 3개의 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PL은 2018년에 국제무대에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줬죠. 2018 msi에서는 RN..

2019 LoL World Championship 팀 소개 - LC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9월 16일 LJL(LoL Japan League)의 결과로 모든 프로 LoL 선수들이 원하는 롤드컵에 진출한 24개의 팀이 결정되었습니다.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팀들이 올라왔는데요! 지역별로 어떤..

#12 Starbucks 노량진역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여자친구가 생일선물로 받았던 기프티콘을 사용하러 스타벅스를 갔습니다 :)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와 음료 2잔 구성이었습니다. 친구 생일선물로 많이 줬던 건데 사용해 보는 것은 처음..

19-09-11 LoL Champions Korea 승강전 3일차(최종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어제 승자전에서 APK가 LCK로 승격되었고, 다이나믹스가 다시 챌린져스 리그로 떨어졌죠..! 챌린져스 2팀의 다른 결과가 있었는데요! 오늘은 LCK의 두 팀 중에서 한 팀이 떨어지고 한..

19-09-10 LoL Champions Korea 승강전 2일차(승자전/패자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승강전 2일 차입니다. 한 팀은 LCK로 돌아가거나 새로 들어가고, 한 팀은 챌린져스 코리아로 강등되거나 돌아가는 것이 결정되는 날이죠! 어제보다 더 긴장감이 넘치는 날입니다..

19-09-09 LoL Champions Korea 승강전 1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어제부터 롤챔스 승강전이 시작을 했습니다!! 승강전이란 롤 아마추어들의 리그인 챌린져스 코리아의 상위 2개 팀에게 롤챔스 하위 2개 팀에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프로의 무대..

#11 Starbucks 충정로역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여자친구가 스타벅스 갈 일이 없다고 저보고 마시라고 한 기프티콘이 있었는데 그걸 오늘 썼습니다! 커피 없으면 못 사는 저에게 너무 고마운 일이었죠 ㅜㅜ 아침은 뭐니 뭐니 해도 아..

#7 ANCAP Moka pot가 도착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고 집에 데려다주고 모카포트를 받아왔습니다. 오늘은 실물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자랑을 좀 하려고 합니다 :) 포장지를 뜯으면 뽁뽁이로 둘러싸인 모카포트..

19-09-07 롤드컵 대표 선발전 킹존 vs 담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롤드컵 대표 선발전 마지막 날이죠!! 킹장깨기를 하고 있는 킹존이냐 정규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담원이냐! SKT, 그리핀 그리고 마지막 한자리가 결정 나는 날이었죠. 오늘..

#7 Game Sync - Game Paramet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Game Sync 중에서 Game Patameter를 활용해서 상황에 맞는 소리를 들려주도록 할 겁니다. Cube 예제에서 캐릭터의 체력에 따라서 들리는 소리가 달라지는 것이죠. 체력이 적을수..

#2 American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카페에서 대부분 많이 마시는 아메리카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카페에서 제일 많이 마시는 커피입니다! 프로그래머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불가결한 음료입니다....

#6 Game Sync - Switch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Game Sync 중에서 Switch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프로그래밍을 하셨던 분이라면 Switch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어떠한 값의 상태에 따라서 다른 코드를 실행하는 구문..

#5 탄피 소리 추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저번에 장전 소리를 추가했었는데 오늘은 탄피가 바닥에 떨어지는 소리를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탄피 소리들은 Lesson 2 디렉토리에서 Shotgun Shells라는 디렉토리 안에 들어있습..

19-09-05 롤드컵 대표 선발전 킹존 vs 샌드박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오늘은 아프리카를 꺽고 올라온 킹존과 샌드박스의 롤드컵 대표 선발전이 있었습니다. 샌드박스는 최근 플레이오프에서 SKT에게 3:0으로 패하고 킹존은 아프리카를 이기고 올라왔으니 킹..

#4 장전 소리 추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저번에 Cube 예제에서 샷건 소리가 나게 만들었습니다. 근데 캐릭터가 총을 쏠 때 장전을 하는 애니메이션이 있는데 이 장전 소리를 추가해보겠습니다! 저번에 실습했던 프로젝..

#5 ANCAP Moka po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지금 배송이 오고 있는 Ancap Moka pot에 대해서 써보려고 해요! 커피에 없으면 못 사는 라마에게 여자친구가 사줬거든요! 너무 고마운 거 있죠 ㅜㅜ 사랑해요 ㅜㅜ 이탈리아에..

#3 Event 생성 및 Action에 적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프로파일링 했던 것에 이어서 Event 생성 및 Action에 적용해서 Cube Sample에서 총소리가 나는 것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roject Explorer에서 Events 항목으로 들어가..

9월 3일 롤드컵 선발전 아프리카 프릭스 vs 킹존 드래곤X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이 카테고리는 제가 롤경기를 챙겨보는데, 보는 경기에 대한 리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일단 리그오브레전드 선수라면 모두가 원하는 롤드컵 진출이 걸린 아주 중요한 경기죠. 현재는..

#2 Wwise 프로젝트 생성 및 프로파일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이제 실제로 Wwise를 실행해보고 프로젝트도 생성해 본 뒤에 Cube Sample과 연결하여 이벤트를 어떤 식으로 받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실행 방법으로는 Wwise Launc..

#1 Wwise 설치 및 사전준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Wwise를 공부하기 전에 설치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고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Wwise 공식 사이트에 있는 커리큘럼을 보면서 공부하고 있습니..

#0 Wwis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이 카테고리는 제가 Wwise를 공부하면서 내용들을 정리해 놓을 카테고리입니다. Wwise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는 오디오 엔진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시로는 오버워치가 Wwise..

#10 Patricks Waff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여의도에서 일이 생겨서 카페에 갈 일이 생겼는데, 커피와 달달한 와플을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해봤는데 Patricks Waffle이라는 곳이 있어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제..

#9 Coffeesh - Colombia Huil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노량진역 주변에 있는 Coffeesh라는 카페에서 핸드드립을 마셔봤습니다. 사실 영등포 커피 리브레에서 마셨던 콜롬비아 커피가 계속 생각이 나서 어딜 가나 콜롬비아 우일라 커..

#18 Coffee Grad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커피의 등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케냐 AA,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2 등 앞에는 나라 이름이 맞는데 뒤는 뭐지?? 하다가 궁금해서 찾아본 기억이 나네요. 뒤에 붙은 알파..

#1 Espress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카페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커피인 에스프레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Espresso는 고온, 고압 상태에서 물을 이용해서 커피 가루에서 커피를 추출한 것을 말합니다. 대개..

#17 Coffee Family Tre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커피의 품종 계보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번에 <#6 커피나무>에서 언급을 한 번 했었는데, 그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으로 왔습니다. 아래 그림은 커피의 품종 계보도에 대..

#0 세상에는 어떤 종류의 커피들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최근부터는 커피에 대한 생각도 많아지고, 카페에 가도 생각하면서 마시게 되더라고요. 그러다가 문득 세상에는 어떤 종류의 커피들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금 당장 생각..

#8 BRICKS BLOCK 48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사진을 보다가 속초여행을 다녀왔을 때 갔었던 카페가 생각나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BRICKS BLOCK 482라는 속초에 있는 카페입니다. 여행을 갔을 때 주변에 예쁜 카페가 없었는데 걷다..

#6 Joe Coffe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저번에 Cup of Joe를 알게 해준 그 커피 Joe Coffe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 기억에는 쿠팡에서 로션을 사려고 했는데 배송비가 붙어서 뭐를 더 사야하나? 해서 마침 원두..

#16 Coffee Bel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커피벨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벨트는 커피나무를 재배할 수 있는 위도 범위(북위 25도 ~ 남위 25도)를 뜻합니다. 평균 기온은 20도정도 이며, 강우량이 1500mm..

#15 Extraction Yiel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블로그나 인터넷이나 책에서 자주 보이는 용어인 추출수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출수율이란 무엇이냐? 분쇄된 커피의 양과 이 분쇄된 커피에서 추출된 커피성분의..

#14 Cup of Jo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Study에다가 넣는 것이 좀 이상하기는 하지만, 영어 표현중에 재미있는 것이 있어서 공유드리려구요. 이 슬랭을 알게된 계기는 최근에 쿠팡의 로켓배송때문에 원두를 시켰는데,..

#6 커피나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회사에서 전시회를 나가게 되었는데, 그 이후로 감기다 뭐다 하여 이제야 포스팅을 하네요! 너무 정신이 없었습니다.. ㅠ 오늘은 커피나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커피나무는 꼭두서..

#5 커피의 전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저번에 커피의 기원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그 커피가 어떻게 퍼져서 우리에게 까지 왔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커피의 기원은 아무래도 기존의 설들도 말해주듯 에티오피아가 기원이 맞는..

#13 Degree of Coffee Roasting - Medium, Dark Roas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저번 시간에 다 말하지 못한 미디움 로스트와 다크 로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edium Roast 1. American Roast(210°C): 산도는 조금 사라지지만, 생두의 특성은 유지..

#12 Degree of Coffee Roasting - Unroasted, Light Roas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오늘은 로스팅 정도에 따른 이름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커피콩의 색으로 분별하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같은 색의 커피더라도 다양한 변수들..

#11 Coffee Roastin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커피 로스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키를 보면 로스팅이란 음식을 오븐 등에 넣어 150 이상의 높은 건열을 사용해 수분을 더하지 않고 가열하는 조리 방법이다...

#4 Coffee Libre - Huila Suaz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커피리브레에서 오늘의 커피인 우일라 수아사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커피 관련해서 찾아보면 꼭 나오는 카페죠?? 그리고 수요미식회에서 스페셜티로 방..

#10 Coffee Processing - Hone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3번째 커피 프로세싱인 허니 프로세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허니 프로세싱은 말 그대로 달콤한 커피를 프로세싱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워시드 방식과 네츄럴 방식의..

#9 Coffee Processing - Washe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커피 프로세싱중에서 두 번째인 워시드 방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워시드 방식은 건조를 하기 전에 과육을 없애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 때 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워시드 방식이라..

#8 Coffee Processing - Natura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커피 프로세싱 방법중에서 네츄럴 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커피 프로세싱이란 무엇인가? 우리가 커피에서 사용하는 것은 커피체리에서 커피콩을 사용을 하는데, 이..

#3 커피스미스 이태원점 드립커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이태원에서 조금 기다릴 일이 생겨서 어느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까??? 하고 돌아다니다가 녹사평역 근처에 있는 커피스미스에서 드립커피를 주문해봤습니다. 일단은 드립커피를..

#2 빈 플레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제가 최근에 가장 많이 마시는 커피인 빈 플레이스 커피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커피를 가장 많이 마시는 이유는 회사에 이 회사의 커피머신이 있기 때문이죠! 커..

#1 Blue Bottle Seasonal Blen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랴먀입니다. 회사 대표님이 되게 다크 블렌드 되서 진한 다크 초코로 묵진한 바디감있는 커피를 좋아하는데, 선물로 받은 원두가 너무 라이트하다고 저한테 주셨습니다 :) 그 원두가 블루보틀꺼였네요..

#7 커피꽃과 커피체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이번에는 커피꽃과 커피체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커피꽃은 1센티미터 정도로 하얗고 치자나무를 닳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꽃의 수분방법으로 아라비카종은 자가수분으로 결실..

#0 남의 커피도 마셔봐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원래는 이 블로그에 제가 공부하는 내용만 정리해서 올려놓고 하려고 했는데, 제가 평소에 일할 때나 카페에서 마시는 커피에 대한 리뷰도 정리해서 남겨두고 싶어서 게시판을 하나 더..

#4 커피의 기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커피의 기원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커피의 기원은 확실하게 기록된 것이 없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현재까지 커피나무는 에티오피아에서 발견되었고, 서기 850년에 시작된..

#3 핸드드립 장비 구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저번에는 핸드드립에 필요한 장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에는 제가 어떤 장비를 샀는지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ㅎㅎ 일단은 초보용으로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시는 브랜드가..

#2 핸드드립 장비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핸드드립할 때 필요한 장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떤 핸드드립을 공부하기로 했는데 장비는 어떤걸 사야하지? 1. 그라인더: 커피를 추출하기 위해서 원두를 알맞는 입..

#1 커피 공부 방법 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라마입니다 :) 오늘은 커피에 관련해서도 공부할 분야가 여러가지인데, 처음에 어떤 것을 공부할 것이고 어떤 방식으로 공부할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처음으로 도전해 볼 것은 핸드드립입니다...

#0 자기소개 [내부링크]

"라마"는 누구인가? 저는 음향회사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하는 28살 청춘입니다. 세부적으로는 많은 분들이 아시는 EQ와 같이 디지털 데이터 신호처리쪽 개발을 하고있습니다. 졸업할 때 까지만 해도 제가 음향회사..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해 보세요. 커피라마님의 회원 가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글은 비공개로 작성돼 있습니다. '편집'으로 내용을 바꾸시거나, 삭제 후 '새 글을 작성'하셔도 됩니다. 블로그를 간단하게 소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