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water의 등록된 링크

 coffeewat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8건입니다.

락티움 부작용 효능 고르는법 [내부링크]

락티움 부작용 효능 고르는법 수면장애 개선에 도움이 되는 락티움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수면의 질이 낮아지고 있는 현대인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일정 비용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예방 접종 확인 및 예약 절차 예방접종시기 안내 누리집 접속 (http://ncv.kdca.go.kr) - 연령, 기저질환, 직업 등 정보 입력 후 개인의 해당분기 예방접종대상포함 여부 및 추후 접종 가능시기 확인..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일정 (예정) [내부링크]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이 2월 26일부터 시작됩니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인 접종 대상이 확정 되지 않았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확정일자와 계획이 나왔습니다. 아래 글 확인 하시면 됩니다. (2월 15..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일자 (2월 26일) [내부링크]

코로나19 예방접종 일자 (2월 26일)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2~3월 시행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 19 백신분야 전문가 자문단의 의견을 수렴하여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걸..

다음 카페 탈퇴 방법 [내부링크]

다음 카페 탈퇴 방법 예전에 다음 카페를 참 많이 이용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카페보다는 SNS를 이용하다보니 유령회원으로 남아 있는 카페를 정리하려고 다음 카페 탈퇴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음 카페 탈퇴..

비오틴 효과 부작용 권장량 [내부링크]

비오틴 효과 부작용 권장량 요즘 비오틴이 많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등의 원인으로 탈모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찾아오기 때문입니다. 탈모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 비오틴에 대..

프롤린 유산균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 복용법 [내부링크]

프롤린 유산균 추천 효능 부작용 복용법 요즘 유산균 제품을 안드시는 분이 없습니다. 유산균이 우리 몸에 좋은 것은 이제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요즘 여러가지 유산균 제품 가운데 프롤린 유산균이라..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복용법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의 관절은 점점 닳아갑니다. 그래서 노년의 어르신들은 무릎 관절에 좋은 여러가지 영양제나 약제를 챙겨 드시는 분이 많으십니다. 그 중에서도 요즘 각..

침향 효능 (침향단 침향환) [내부링크]

침향 효능 (침향단 침향환) 침향은 사향노루에서 나오는 사향, 향유고래에서 나오는 용연향과 함께 3대 향으로 불리는 약재 입니다. 주로 침향단으로 만들어서 먹습니다. 요즘 건강 열풍에 따라 침향 가루로 찾으..

대상포진 초기증상 전염성 [내부링크]

대상포진 초기증상 전염성 예방 대상포진은 매우 심한 통증과 함께 심한 발진과 물집을 가져오는 고통스러운 질환으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5~8월에 환자가 급증합니다. 장마철의 습한 날씨와 에어컨..

알룰로스 부작용 효능 칼로리 먹는법 [내부링크]

알룰로스 부작용 효능 칼로리 먹는법 요즘 건강을 위해 설탕 대신 다양한 감미료로 단 맛을 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스테비아, 사카린, 아스파탐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천연 대체..

손톱 세로줄 (손톱 검은 세로줄) 증상 원인 해결방법 [내부링크]

손톱 검은 세로줄 손톱 세로줄이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엄지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픈 것도 없고 보기 흉한 것은 아니라서 그냥 대수롭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도 그..

콜라비 효능 먹는법 요리 [내부링크]

콜라비 효능 먹는법 요리 오늘은 '콜라비'라는 조금 낯선 이름의 건강식품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리말로는 순무 양배추라고 불러야 할까요? 양배추, 브로클리 등과 같은 과에 속하는 채소입니다. 보라색을..

2021 연봉 실수령액 (2021 연봉 실수령액표) [내부링크]

2021 연봉 실수령액 연말정산 다들 마치셨나요? 평소에 별 생각 없이 살다가, 연말 정산을 하면서 본인의 세전 연봉을 보고 "내가 이렇게나 많이 받았나?" 하며 많이들 놀라신다고 합니다. 2021년 연봉 실수령..

랜선뜻 (랜선 여행, 랜선 집들이 등) [내부링크]

요즘 갑자기 자주 등장하는 '랜선' 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랜선 여행, 랜선이모, 랜선 집들이, 랜선 회식 등등 여러 단어들 앞에 랜선이라는 단어가 쓰이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여기서 랜선 뜻은 무엇일까요? 함..

쉽게 반지 호수 재는 법 [내부링크]

예전에는 액세사리 가게나 귀금속 매장에서 반지를 껴보고 샀는데, 요즘에는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해서 구매하시는 분이 더 많습니다. 이 경우 반지 호수를 몰라서 사고나서 반품 교환 하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

노로바이러스 전염 증상 음식 [내부링크]

가까운 지인 한분이 갑자기 몸이 아파서 몇 일 고생했다고 들었습니다. 지나가다가 우연히 마주쳐서 몸은 좀 나아졌냐고 물어봤더니, 생굴을 먹고 노로바이러스에 걸려서 몇 일을 고생했다고 합니다. 소문으로 들..

콘드로이친 가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나이를 들게 되면 자연적으로 생기는 질환 가운데 일상 생활 속에서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이 관절염입니다. 그래서 콘드로이친 성분이 들어있는 관절영양제를 많이 드십니다. 그래서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콘..

2021년 설날 구정 인사말 [내부링크]

202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2020년 한해 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다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밝아오는 새해 항상 기쁨과 행복이 가득..

2021년 공무원 봉급표 [내부링크]

2021년 공무원 월급은 얼마나 될까요? 지난해 국무회의를 통해 확정된 2021 공무원 봉급 인상율은 0.9% 입니다. 11년만에 가장 낮은 인상율입니다. 그리고 수당은 동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대응..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사용법 [내부링크]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사용법 흔히 임태기라고 부르는 임신테스트기의 제조사들은 정확도를 99%라고 주장합니다. 착상 후 태반에서 생성되는 hCG 호르몬 농도로 검사하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평소에 hCG..

단풍마 효능 부작용 먹는법 [내부링크]

단풍마 효능 부작용 먹는법 단풍마는 우리나라 및 일본, 중국에 분포하는 마의 한 종류로 칡처럼 나무벽을 타고 자라는 습성이 있습니다. 잎이 단풍처럼 생겨서 단풍마라고 부르며, 예로부..

삶은 계란 칼로리 보관법 유통기한 [내부링크]

삶은 계란 칼로리 보관법 유통기한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완전식품이라고 불리는 달걀입니다. 후라이나 삶은 계란 형태로 많이 드시는데, 오늘은 삶은 계란 칼로리와 보관..

매생이 효능 보관법 [내부링크]

매생이 효능 보관법 우리나라 남해안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해조류인 매생이는 짙은 녹색으로 잘 뭉치는 것이 특징입니다. 파래와 비슷하지만 파래보다 더 가늘고 미끌거립니다. 특유의 맛과 향으로 겨울철에 인기..

귤 칼로리 보관법 귤청 효능 [내부링크]

귤 칼로리 보관법 귤청 효능 요즘 귤이 제철 입니다. 새콤달콤한 귤은 가격 대비 맛있어서 많은 가정에서 즐겨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귤은 겨울에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을 가득 담고 있어서 가성비가 좋은 과일..

감태 효능 먹는법 요리법 [내부링크]

감태 효능 먹는법 요리법 '감태' 라는 해초를 아시나요? 탄닌 계열의 폴리페놀 함량이 높아서 불면증 개선이나 항암작용 등 요즘 TV에 자주 나와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감태는 12월부터 3월까지 겨울바다..

1평 가로세로 크기 (1평 면적) [내부링크]

1평 가로세로 크기 (1평 면적) 요즘 부동산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입니다. 부동산 하면 언제나 따라오던 용어가 바로 아파트의 넓이를 이야기 할 때 많이 쓰이는 '평' 입니다. '평'은 면적의 크기를 나타내는 용..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복용법 [내부링크]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복용법 요즘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우리가 마트에서 흔히 사먹는 스위트 체리랑 달리 약 100년 전부터 약용 목적으로 사용된 과일이며, 특유의 신맛과 씁슬한 맛이 있는..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분말 먹는법 요즘 새싹보리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했는데, 사실 새싹보리는 당뇨, 콜레스테롤, 면역 등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것으로 이미 유..

피흘리는 꿈 뜻풀이 해몽 [내부링크]

피흘리는 꿈 뜻풀이 해몽 얼마전에 길가다가 갑자기 튀어나온 돌에 걸려서 넘어졌는데, 갑자기 피를 흘리는 꿈을 꾸었습니다. 정말 그렇게 피가 날 정도의 상처가 아닌데 피가 너무 많이 흘러서, 잠을 깨고도 한..

부조금 조의금 부의금 액수 고민 해결 [내부링크]

장례식장에 갈 때마다 부의금을 얼마를 해야 할 지 고민이었습니다. 하지만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어느 정도 공식이 보이더라구요. 제 나름대로의 기준도 잡았구요. 오늘은 그 기준을 한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침살킬때 목아픔 원인 해결방법 [내부링크]

침삼킬때 목아픔 원인 해결방법 예방법 기침이나 열도 없는데, 침 삼킬 때 목아픔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겨울을 앞두고 환절기 때 자주 그럽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헛기침만 해도 눈치를 보게되서..

아기 개월수에 따른 분유량 간격 횟수 [내부링크]

아기 개월수 분유량, 수유횟수, 수유간격 아기를 키우다 보면 분유를 얼마나 먹여야 할 지 감이 안올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참고하면 좋으시라고 월령별 분유 수유량과 간격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이게 정답..

피멍 빼는 법 [내부링크]

피멍 빨리 빼는 법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종종 어딘가에 부딪혀서 몸에 피멍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살짝만 닿아도 피멍이 잘 드는 체질인 분도 있습니다. 피멍이 드는 이유는 무엇 일가까요? 피멍이 드는 이유..

코로나 증상 순서 중요 체크 [내부링크]

코로나 증상 순서 체크 코로나 3차 대유행으로 하루 1천명이 넘어가던 확진자 수가 조금 잠잠해졌습니다. 무증상 감염자도 많고 해서 많이 겁이 나는데 코로나 증상도 순서대로 나타난다고 하는 소식을 뒤늦게 들..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 [내부링크]

배에서 나는 꾸르륵 소리 조용한 장소에서 갑자기 배가 고픈 것도 아닌데 갑자기 뱃속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서 민망함을 겪었던 경험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주로 배고플 때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건 뜻 종류 (먹어도 되는 음식,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비건뜻 (Vegan) 지인 중에 건강 및 개인적인 이유로 채식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래서 비건 이신가요? 물었더니 그거는 또 아니라고 합니다. 사실 저는 비건=채식주의자로 알았는데, 채식주의자도 성향에 따..

회원권 없이 코스트코 이용 가능 (방법 소개) [내부링크]

회원권 없이 코스트코 결제 방법 저희 동네에 코스트코가 있습니다. 주말에는 코스트코로 들어가려는 차량으로 인해 주차장으로 변해버립니다. 유료 회원제 창고형 할인마트임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좋습니다. 코..

매스틱검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내부링크]

매스틱검 효능 부작용 복용법 매스틱검은 무엇일까? 매스틱 검은 그리스의 키오스(히오스)섬에서만 자라는 매스틱 나무의 끈적한 수액을 체취하여 건조시킨 후 굳힌 것으로 1년에 단 한번 150~180g 얻을 수 입니..

프란치스코 교황 최고의 명언들 [내부링크]

프란치스코 교황은 제 266대 교황으로, 비유럽 출신이며, 역사상 최초의 남미 대륙 출신입니다. 그리고 아시아의 성인 프란체스코의 이름을 사용한 분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 명언 “아름다운 강론, 진정한 설교..

TV 보는 시간을 줄이는 6가지 방법 [내부링크]

TV 보는 시간을 꼭 줄여야 할까요? TV를 보는 시간 동안은 참 재밌습니다. 하지만 티브이를 다 보고 다른 무언가를 시작하려고 할 때, 항상 후회됩니다. '내가 왜 이걸 보면서 두 시간이나 앉아 있었지?' TV 시청..

일상 속 운동 할 시간을 만드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운동할 시간이 없다 우리는 운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아는 것보다 실제로는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운동을 우리가 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전 세계적으로 비슷한..

임파선이 붓는 이유와 임파선염 [내부링크]

임파선이 붓는 이유와 임파선염 피로가 누적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로 약해진 신체에 날씨가 추워지면 우리몸에 바로 감기 혹은 임파선염이 찾아옵니다. 특히 임파선염의 경우 목이 붓는 현상까지 생겨서 우리를..

공매도 뜻과 금지기간, 순기능 논란 [내부링크]

 공매도란 무엇이고 그 역할은 어떤걸까? 최근 몇일동안 주식장은 공매도 금지조치 연장 여부로 시끄러웠습니다. 지난 2020년 3월 13일, 코로나 때문에 공매도가 금지되었는데, 2021년 3월 16일 예정대로 공매도..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복용법 [내부링크]

시서스 효능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시서스란? 요즘 시서스 분말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이 많습니다. 연예인의 다이어트 후기에 꼭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시서스는 선인장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전혀 다른 식물입니..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복용법 [내부링크]

포스트바이오틱스란 무엇인가? 유산균이란? 유산균이 우리몸에 좋은 것은 이제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흔히 장에 도움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유산균의 이름은 다른 세균을 죽이기 위해 젖산(유산)을 분비하..

2021년 설날 기차표 예매 일정과 방법 깔끔 정리 [내부링크]

2021년 설날 기차표 예매 일정과 방법 민족의 명절 설날이 이제 얼마 안남았습니다. 올해 설날은 2월 12일 금요일 입니다. 앞뒤로 하루씩 더 쉬니깐 총 4일을 쉬게 되네요. 올해 설날 역시 코로나 때문에 이동이..

커큐민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강황) [내부링크]

커큐민(강황)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강황은 카레에 노란색을 나타나게 하는 향신료 입니다. 향신료와 약초로 수천년 동안 인도에서 사용된 작품입니다. 그러다 최근에 강황에서 중요한 물질이 발견되었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서 손쉽게 볼 수 있는 눈 건강에 좋은 음식 우리의 오감중에 눈은 빨리 피로해지는 편입니다. 의외로 눈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그 효과가 빨리 나타난다고 합니다. 눈에도 좋으면서 ..

눈 건강 시력 보호에 좋은 영양제 식단 [내부링크]

눈 건강 및 시력 보호에 좋은 식단과 영양제 스마트폰의 발달로 눈에 쌓이는 피의 양이 커지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고도근시를 넘어 초고도근시인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더욱 중요해지는 ..

아이 식습관 좋게 만드는 방법 (편식) [내부링크]

우리 아이 좋은 식습관 길러주는 질문과 대답 아이의 편식과 나쁜 식습관은 많은 어머니들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주 나오는 질문들의 답을 찾아왔습니다. 함께 보시죠. 어린이들이라서 더욱 깊게 고민하고..

영유아를 위한 건강한 수면 습관 [내부링크]

수면은 모든 연령대에서 중요합니다만, 영유아에게는 더욱 중요합니 다. 영유아의 수면문제는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아이에게 필요한 수면량은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신생아는 약 16~..

우리 아이 튼튼한 뼈 만드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뼈 건강을 당연시 하여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모든 일을 결정하는 것은 결국 뼈 입니다. 뼈가 부러지면 문제는 커집니다. 왜냐하면 뼈..

아이의 언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5가지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아이들은 자신의 속도에 따라 언어 능력을 배웁니다. 어떤 아이들은 같은 연령대의 다른 아이들보다 늦게 말하기 시작합니다. 자녀의 말하기가 지연되었다고 생각될 경우 가능한 빨리 전..

배변 훈련이 아직 이른 아이들의 4가지 특징 [내부링크]

배변 훈련은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큰 스트레스를 줍니다. 그리고 언제 배변훈련을 해야 하는지 애매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변 훈련을 시작하면 안되는 아이들의 신호를 알려드립..

묻히다 뭍히다 무치다 헷갈리지 마세요! [내부링크]

묻히다 뭍히다 무치다 헷갈린다면? 일상을 살다보면 맞춤법이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갑자기 떠오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단어가 '묻히다 뭍히다 무치다' 입..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간단하네요 (모바일, PC) [내부링크]

요즘 SNS 많이 하시죠?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SNS를 이용하다보니, 내가 이런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SNS를 해야 할까? 하며 가끔 허무함이 밀려 올 때가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그럴 때가..

넷플릭스 해지 방법 어렵지 않아요! (PC & 모바일) [내부링크]

요즘 핫한 드라마 '킹덤' 때문에 넷플릭스 가입하신 분들이 많네요. 사실 저 또한 킹덤 때문에 넷플릭스 한달 무료 체험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달이 끝나기전에 계속 유지할 지 해지해야 할 지 결정해야 하는데,..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 나라! [내부링크]

지금 전세계가 코로나 19 때문에 시끄럽습니다. 사실 우리나라는 초동대처 미흡으로 원조격인 중국 다음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참 이상한 나라입니다. 전세계적..

구글이 알려주는 재택근무 노하우 5가지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로 인하여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들이 늘어났습니다. 아직 우리나라 기업들은 재택근무 시스템이 아직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서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저마다의 자신들..

미국과 통화스와프 계약 체결했네요. [내부링크]

한국은행이 우리시간으로 오늘(19일) 밤 10시 미국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와 600억달러 규모의 통화스와프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통화스와프 : 서로 다른 통화를 미리 약정된 환율에 따..

코스피 1,600선 붕괴 (위기? 기회!) [내부링크]

오늘(18일) 코스피 지수가 5% 가까이 폭락하면서 10년만에 1600선이 무너졌습니다. 세계 각국의 경기부양책에 반짝 반등하는가 싶더니 다음날 바로 폭락했습니다. 1600선이 무너진것은 지난 2010년 5월 26일 이후..

(가슴아픔) 17세 청소년 폐렴증상으로 사망 [내부링크]

오늘은 가슴아픈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거짓말이 아니고, 이 글을 쓰면서 지금 가슴이 너무 아픕니다. 대구에서 폐렴 증세를 보였던 17세 청소년이 숨졌습니다. 13일 오전 발열 증상 등으로 경북 경산 중앙병..

코로나 19로 인한 초중고 개학 연기 및 수능연기 가능성 [내부링크]

오늘 교육부에서 전국 초중고 학교 개학을 한번 더 연기하여 4월 6일로 하기로 발표하였습니다. 사상 초유의 4월 개학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한번 연기된 3월 23일 개학일자도 지키기 어려울 것 같..

코로나 진단키트 첫 해외수출, 알고보니 수송배지? [내부링크]

오늘 하루종일 '노블바이오' 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있었습니다. 청와대에서 코로나 19 진단키트의 첫번째 해외수출에 대한 발표를 하면서 업체이름을 언급했는데 그 업체 이름이 노블바이오 였습니다...

호나우지뉴의 슬기로운 감옥 생활 [내부링크]

오늘 재밌는 기사를 봤습니다. 파리생제르맹FC(등번호 21), FC바르셀로나 (등번호 10), AC밀란 (등번호 80) 등 명문팀에서 한 때 외계인으로 불리며 화려한 기술로 전세계 축구팬들의 눈을 사로 잡았던 호나우..

2020년 도쿄올림픽 취소 또는 연기? [내부링크]

올해 2020년은 참 다사다난한 해 인것 같습니다. 사상초유의 전염병 코로나19 사태로 국내외 여러가지 이슈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올 7월 24일에 개박 예정인 도쿄 올림..

사회적거리두기에 대한 잡설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 환자의 감소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확진자 수가 100명 이하로 내려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국민들이 각종 집회나 종교행사 등..

대구 경북 특별재난지역 선포 (감염병 첫 사레) [내부링크]

대구 경북 지역은 이번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피해가 큰 지역입니다. 15일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8162명입니다. 대구지역에서만 6031명의 환자가 발생했으며, 1157명이 경북지역에..

미스터트롯 결승전 실시간 문자투표 득표수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그동안 몇주간 주말에 집에만 있었습니다. 너무 답답해서 오늘 간만에 나들이를 나갔습니다. 길거리에 차도 많고 나들이 간 곳에도 사람이 꽤 있더군요. 가볍게 산책하고 있는데, 같이 ..

확진자 동선 공개범위 논란 (집주소, 직장명 등) [내부링크]

오늘 저희 동네에서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저희 동네라고 해서 같은 단지 이 정도는 아니고, 그냥 행정구역상 같은 동입니다. 실제로 확진자가 사는 곳은 저희 집에서 꽤 먼 곳이었습니다. 그래도 행정구..

하나투어 대리점 재택근무 안내문 논란 [내부링크]

좀 불편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정치이야기 같지만 정치 이야기 아닙니다. 참고로 저는 특별한 정치관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오늘 이런 기사를 봤습니다. [뉴있저] "문재 코로나 때문에..." 하나투어 대..

3월 14일부터 농협 하나로마트도 마스크 5부제 시행합니다. [내부링크]

요즘 마스크 구하기 힘드시죠? 마스크5부제와 함께 공적마스크가 약국 등에 풀리기 시작하면서 조금 나아지는 것 같지만, 그마저도 한참을 기다려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 확인해야 할..

삼성전자, 하이닉스 사야 할 때다? [내부링크]

요즘 전세계적으로 주식시장이 심상치 않습니다. 코로나 때문이라고도 하지만, 원인이야 워낙 다양하니 결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주식 전문가는 아닙니다. 그냥 일..

코로나19 예방에 면마스크 과연 효과적일까? [내부링크]

먼저 이글은 그 어떤 정치적인 논리가 포함된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정치적인 댓글을 다실 분들은 정중하게 뒤로가기를 눌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헐리우드 스타 톰 행크스 부부도..

대만이 완벽하게 코로나를 대응할 수 있었던 이유 [내부링크]

오늘 놀라운 뉴스를 봤습니다. 인구 2300만명의 대만 코로나 환자가 47명에 사망자가 1명 뿐이라고 합니다. 심지어 마스크 수급은 우리보다 훨씬 안정적이라고 하네요. 대만은 우리보다 인..

코로나와 목감기의 차이점으로 구분하자 (설레발 금지) [내부링크]

날씨가 서서히 따뜻해지다가 어제 비가 온 후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그래서 그런걸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침을 삼키는 목에서 통증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러면서 콧물이 살짝 나오면서 마른 기침을 시작했습니다...

(가성비최강) 막쓰기 좋은 생활비 신용카드 추천 (적립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드 영업 한번 하려고 합니다 (^^)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메인카드로 다양하고 아낌없는 혜택으로 인해 가성비가 좋다고 유명한 카드이기도 하지요. 특별한 컨셉이..

[초간단] 코로나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내부링크]

오늘 이 블로그에 오신 분들은 큰 행운을 잡으신 겁니다. 지금 가장 염려스러운 바로 그것, 코로나19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읽으실 수 있으니깐요. 코로나19를 가장 잘 예방하는 방..

재난기본소득 100만원 어떻게 생각하세요? [내부링크]

지금 전국민이 코로나19 일명, 후한폐렴으로 너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관광, 문화, 서비스 등 여가생활 분야에서 부터 시작된 불황이 우리 생활 전체에서 느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자영업자는 물론이..

(주의) 전자렌지로 절대 돌리면 안되는 것들! [내부링크]

오늘 모처럼 집에 일찍 왔습니다. 저녁밥 먹기에는 조금 이르기에 컵라면을 먹을려고 주전자에 물을 올렸습니다. 그 때 불현듯! 물 끓이기 귀찮으니 컵라면에 찬물을 붓고 전자렌지에 돌리면 간편하겠다 라는..

(너무 쉽다!) 구글 성인인증 우회 설정 (일본, 영국 우회 안될 때)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주로 어디에서 검색을 하세요? 우리나라는 로컬 검색업체가 승승장구 하는 몇 안되는 나라 중 하나 입니다. 우리나라, 러시아, 중국 등이 있습니다. 그 외 대부분 나라는 구글이..

마스크 대리구매 Q&A [내부링크]

오늘 오후 점심 준비를 하고 있는데 집앞이 소란스러운 겁니다. 그래서 창으로 바라보니 약국앞에 줄이 길게 늘어져 있더군요. 그래서 얼른 옷입고 마스크 쓰고 달려나갔습니다. 아시다시피 ..

네이버 블로그 블라인드(검색 통누락) 당했습니다 (원인 분석) [내부링크]

오늘은 하루종일 멘붕상태 였습니다. 전문가들이 보기에는 대단한건 아니지만, 사실 저에게 네이버 블로그가 3개 있습니다. 일상과 이슈를 소소하게 올리고, 최근에는 쿠팡 파트너스에 집중했던 메인..

[시사용어] 코호트(cohort) 격리 뜻 (동일 집단 격리) [내부링크]

요즘 참 어수선 합니다. 중국에서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일상이 다 무너져버렸습니다. 저는 벌써 3주째 주말내내 집에만 있습니다. 어디 가려고 해도 같이 갈 사람들이 모두 다 거..

신규 티스토리를 만들었다면 꼭 해야 할 것 3가지 [내부링크]

먼저 이 글은 초보자를 대상으로 작성한 것을 밝힙니다. 왜냐하면 저도 초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우리가 블로그(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이유는 뭘까요? 이유는 여러가지 일 겁..

네이버 애드포스트 치킨값 벌어보자 (승인조건/팁/수익) [내부링크]

요즘 부업에 푹 빠져있습니다. 경제적 이유로 시작하긴 했지만 7시 퇴근하고 와서 놀면 뭐해 라는 생각에 솔솔하게 들어오는 쌈짓돈의 재미를 맛보니 오히려 본업보다 더 공부하고 집중하게 ..

층간소음 때문에 고민입니다. (윗층 기준) [내부링크]

오늘은 좀 민감한 주제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오늘 층간소음으로 인해 아랫집에서 정중히 항의를 받았습니다. 어젯밤 늦게 흥을 주체 못하는 아들의 춤사위로 인해 층간소음을 발생시켜 ..

초심자를 위한 티스토리 / 네이버블로그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오늘도 초보자 분들을 위해 초보자인 제가 한말씀 드리고자 키보드 앞에 앉았습니다. 부업 혹은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 분들이 항상 고민하는 ..

서울에서 신천지 시설이 가장 많은 곳은? [내부링크]

요즘 다들 힘드시죠? 저도 주말에 놀러 못간지 어느덧 3주가 다 되어 가네요. 코로나가 잠잠해질 기미가 안보이네요. 이 모든 상황이 신천지 때문에 일어난 사태라고는 못하겠지만, 신천지가..

여러분 교보문고 사용하세요! 진심 강추 (주차 혜택) [내부링크]

광화문, 강남, 합정, 잠실, 타임스퀘어 등등 시내 중심가에 자동차 가지고 나갈 일이 있으면 주차가 걱정이시죠? 저런 시내 중심가는 주차공간도 부족하고 주차비도 비쌉니다. 물론 타임스퀘어 같은 곳에..

'마스크 5부제' 종합 정리 (시행일자, 요일제, 1인2매, 신분확인) [내부링크]

마스크 다들 여유 있으신가요? 저는 집에 20장 정도 남아 있습니다. 슬슬 마스크를 구매해야 하는데 인터넷 구매는 번번히 실패하고 밖에 나가서 줄 서있을 시간은 없고 참 난감합니다. 다행..

코로나 눈 감염이 된다구요? [내부링크]

요즘 참 혼란스럽습니다.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코로나가 잠잠해 질 기미가 안보이네요 괜히 밖에 나갔다가 옮을까봐 집에만 있게 되고 혹시나 나가게 되도 마스크를 쓰고 다닌다 해도 걱정입니다. 마스..

술고래 추천 숙취 해소제 <히말라야 파티스마트>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가장 힘드실 분들이 누구실까요? (당연 환자분들이나 의료진이겠지만) 다른 의미로 주당들이 힘들지 않을까요? 저는 술을 자주 많이 마시는 편이 아니라서 나름 참을 만 합니다..

슈가맨 3 출연자 정리 및 개인적 감상평 (1~7회) [내부링크]

저는 슈가맨 프로를 즐겨 봅니다. 예전에 좋아했던 가수가 나오면 그동안 어디서 무얼했는지도 궁금했고 왜 갑자기 사라졌는지도 궁금했습니다. 이번 슈가맨 3 는 유독 반가운 얼굴들이 많이나와..

아침에 발 뒤꿈치가 아프다면? '족저근막염' (족막근저염) 스트레칭으로 개선하자 [내부링크]

오늘 아침에 일어났더니 발을 땅에 딛지도 못하게 뒷꿈치가 너무 아프네요 발 뒤꿈치에 날카로운 뭔가가 박힌 것 처럼 너무 아파서 오늘은 집에서 그냥 쉬고 병원에 가볼까 해요 인터넷을 찾..

표준 체중과 비만도(BMI) 알아보자 (몸이 무거워졌다고 느낀다면!!) [내부링크]

요즘 좀 더 부지런하게 살기로 다짐하였습니다. 새벽과 늦은 밤을 이용하기로 했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기에 (슬프네요) 새벽을 포기하고 늦은 밤을 활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예상하지 못했던 ..

처음 티스토리 이야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처음이네요. 여기에서 또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괜히 설레입니다. 앞으로 자주 만나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