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fo-u의 등록된 링크

 coinfo-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건입니다.

1인치(1INCH) 코인 정보 / 토큰 정보 / 가격 / 스테이킹 / 장점 / 단점 [내부링크]

1. 1인치(1INCH) 코인 / 토큰 1인치(1INCH) 코인은 2020년 12월 25일에 출시된 탈중앙화 거래소 애그리게이터다. 이더리움 기반 토큰이며 주요 목적은 탈중앙화 거래소(DEX) 플랫폼의 거버넌스 토큰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탈중앙화 거래소의 유동성을 통합하여 사용자에게 거래에 대해 가능한 최상의 요율을 제공한다. 이는 사용자의 주문을 여러 DEX에 분할하여 최상의 가격을 찾는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달성된다. 유동성 공급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1INCH 플랫폼의 커뮤니티 거버넌스를 활성화하는 데 사용된다. 토큰 보유자는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수수료 변경, 기타 플랫폼 개선과 같은 거버넌스 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2. 시가총액 / 가격 2023년 3월 11일 오전 1..

휴먼스케이프(HUM) 코인 정보 / 토큰 정보 / 가격 / 스테이킹 / 장점 / 단점 [내부링크]

1. 휴먼스케이프(HUM) 코인 / 토큰 휴먼스케이프(HUM) 코인은 의료 데이터 공유 및 교환을 위한 탈중앙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2018년에 시작되었다. 환자가 자신의 의료 데이터를 안전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의료 전문가, 연구자 및 기타 관련 당사자와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환자 데이터의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보장하고 사용자가 네트워크에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토큰의 출시일은 2018년 8월 16일로,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레일에 처음 상장되었다. 이후 빗썸, 업비트, 코인베네 등 여러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2. 시가총액 / 가격 2023년 3월 8일 오..

니어프로토콜(NEAR) 코인 정보 / 토큰 정보 / 가격 / 스테이킹 / 장점 / 단점 [내부링크]

1. 니어프로토콜(NEAR) 코인 / 토큰 니어프로토콜(NEAR) 코인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구축하기 위한 확장 가능하고 개발자 친화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비영리 단체인 NEAR 재단에 의해 2020년 4월 22일 메인넷에 출시되었다.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이 직면한 확장성 및 사용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처리량을 늘리고 거래 수수료를 줄이기 위해 "나이트쉐이드"라는 고유한 샤딩 메커니즘을 사용한다. 또한 널리 사용되는 타입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언어와 호환되는 "어셈블리스크립트"라는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를 제공하여 개발자가 플랫폼에서 디앱을 더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출시 이후 개발자와 디앱..

솔라나(SOL) 코인 정보 / 토큰 정보 / 가격 / 스테이킹 / 장점 / 단점 [내부링크]

1. 솔라나(SOL) 코인 / 토큰 솔라나(SOL) 코인은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작동하는 암호화폐다. 솔라나는 빠르고 안전하며 확장 가능한 트랜잭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고성능 블록체인이다.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고 솔라나 네트워크의 거버넌스 활동에 참여하는 데 사용된다. 2017년 퀄컴의 전 엔지니어였던 아나톨리 야코벤고가 설립했고 2018년에 출시되었으며, 2020년 3월에 FTX 거래소에서 초기 거래소 공개(IEO)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출시 이후 솔라나는 빠른 거래 속도와 낮은 수수료로 인해 암호화폐 애호가와 개발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다. 솔라나 네트워크의 주목할 만한 특징 중 하나는 역사 증명(PoH)이라는 고유한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PoH는 네트워크에서 트랜잭션의 순서..

가스(GAS) 코인 정보 / 토큰 정보 / 가격 / 스테이킹 / 장점 / 단점 [내부링크]

1. 가스(GAS) 코인 / 토큰 가스(GAS) 코인은 흔히 "중국판 이더리움"이라고 불리는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인 NEO 블록체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암호화폐다. GAS는 NEO 네트워크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플랫폼에서 거래 수수료 및 기타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데 사용된다. 2017년에 이전에 앤트셰어로 알려졌던 NEO와 함께 처음 출시되었다. GAS의 정확한 출시일은 2016년 9월에 있었던 앤트쉐어의 초기 ICO(초기 코인 공개)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ICO는 45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으며, 이후 토큰은 NEO와 GAS로 리브랜딩되었다. GAS의 초기 총 공급량은 1억 개로 설정되었으며, 추가 토큰은 생성되지 않았다. 배당금 지급 토큰인 NEO와 달리 GAS는 순전히 NEO 네트워크에서 ..

세럼(SRM) 코인 정보 / 토큰 정보 / 가격 / 스테이킹 / 장점 / 단점 [내부링크]

1. 세럼(SRM) 코인 / 토큰 세럼(SRM) 코인은 2020년 8월에 출시된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작동하는 암호화폐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의 중앙화된 거래소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이며 저렴한 탈중앙화 거래소(DEX)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6백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한 초기 코인 공개(ICO)를 통해 처음 출시되었다. 그 이후로 이 프로젝트는 계속해서 성장하며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세럼 DEX는 완전히 탈중앙화되도록 설계되어 사용자가 항상 자산을 통제할 수 있으며, 거래 활동을 검열하거나 제한할 수 있는 중앙화된 기관이 존재하지 않는다. 이 플랫폼은 온체인과 오프체인 기술의 조합을 사용하여 빠르고 효율적인 거래를 보장한다. 세럼 코인은 세럼 DEX의 기본 토큰이며 거래 수수료, ..

쿼크체인(QKC) 코인 정보 / 토큰 정보 / 가격 / 스테이킹 / 장점 / 단점 [내부링크]

1. 쿼크체인(QKC) 코인 / 토큰 쿼크체인(QKC)은 2018년에 출시된 암호화폐다. 탈중앙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이 실행할 수 있는 고성능, 무허가, 보안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고 노드 운영자가 네트워크의 보안과 성능을 유지하도록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데 사용된다. QKC는 스테이킹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네트워크의 합의 메커니즘에 참여하고 네트워크 지원에 대한 대가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쿼크체인은 샤딩 기술을 사용하여 높은 처리량과 확장성을 달성하여 초당 수천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이 플랫폼은 크로스 샤드 트랜잭션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합하여 개발자가 네트워크의 다른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퀀텀(QTUM) 코인 정보 / 토큰 정보 / 가격 / 스테이킹 / 장점 / 단점 [내부링크]

1. 퀀텀(QTUM) 코인 / 토큰 퀀텀(QTUM) 코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장점을 결합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2017년 9월 13일에 출시되었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컨트랙트를 위한 플랫폼으로, 개발자가 자바나 C++와 같은 기존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만들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 비트코인의 UTXO 모델을 통합하여 비트코인의 보안과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을 통해 달성된다. 퀀텀은 지분 증명 합의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코인을 스테이킹하여 네트워크 보안에 기여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채굴자가 트랜잭션을 검증하고 보..

체인링크(LINK) 코인 정보 / 토큰 정보 / 가격 / 스테이킹 / 장점 / 단점 [내부링크]

1. 체인링크(LINK) 코인 / 토큰 체인링크(LINK)는 블록체인 개발 회사인 스마트컨트랙트에서 출시한 탈중앙화 오라클 네트워크다. 체인링크의 주요 목적은 블록체인의 스마트 콘트랙트를 실제 데이터 및 이벤트와 연결하여 실제 시나리오에 더 유용하고 적용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출시일은 2017년 9월 19일로, 3,200만 달러를 모금하는 초기 코인 공개(ICO)를 진행했다. ICO 기간 동안 10억 개의 LINK 토큰이 생성되었으며, 이 중 35%는 투자자에게 판매되었고 나머지 65%는 체인링크 팀, 어드바이저 및 파트너십을 위해 보유되었다.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다른 암호화폐 및 법정화폐와도 폭넓게 거래되고 있다. 네트워크는 다양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블록체인에 공급하는..

이더리움(ETH) 코인 정보 / 토큰 정보 / 가격 / 스테이킹 / 장점 / 단점 [내부링크]

1. 이더리움(ETH) 코인 / 토큰 이더리움(ETH)은 2015년 7월 30일에 출시된 탈중앙화된 오픈 소스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러시아계 캐나다인 프로그래머인 비탈릭 부테린이 2013년 말에 처음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만들었다. 주요 목적은 개발자가 블록체인에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금융 거래, 투표 시스템, 신원 확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또한 이더리움에는 네트워크에서 거래 비용을 지불하고 가치 저장 수단으로 사용되는 이더(ETH)라는 자체 암호화폐가 있다. 이더는 현재 시가총액 기준으로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다. 이더리움의 출시는 계약 조건이 코드로 작성되어 스스로 실행되는 계약인 스마트 컨트랙..

네오(NEO) 코인 / 토큰 정보 [내부링크]

1. 네오(NEO) 코인 / 토큰 네오(NEO) 코인은 2014년에 앤트셰어(Antshares)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중국에 기반을 둔 다홍페이와 에릭 장이 설립했다. 이 플랫폼은 더 빠른 트랜잭션 처리와 더 나은 확장성에 중점을 둔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고급 버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후 스마트 컨트랙트와 디지털 신원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의 특성을 더 잘 반영하기 위해 2017년에 NEO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2016년에 초기 코인 공개(ICO)를 통해 출시되었으며, 이 기간 동안 프로젝트는 약 450만 달러의 자금을 모금했다. 공식 출시는 2016년 10월에 첫 번째 버전의 블록체인 출시와 함께 이루어졌다. 출시 이후 암호화폐 커뮤니티, 특히 중국에서 상당한 추종자를 확..

썸씽(SSX) 코인 / 토큰 정보 [내부링크]

1. 썸씽(SSX) 코인 / 토큰 썸씽 익스체인지(SSX) 코인은 한국에 기반을 둔 블록체인 기반 소셜 음악 플랫폼인 썸씽(SOMESING)과 관련된 암호화폐이다.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SSX 토큰은 썸씽 생태계 내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며, 사용자가 음악 콘텐츠 및 관련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SSX 토큰의 출시일은 2019년 5월 23일로, 비트포렉스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초기 거래소 공개(IEO)를 통해 이루어졌다. IEO는 5일간 진행되었으며, 총 5억 개의 SSX 토큰이 토큰당 0.01 USDT의 가격으로 판매되었다. SSX 토큰은 ERC-20 토큰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2. 시가총액 / 가격 2023년 2월 28일 오후 5:03분 기준 (소수점 반올림 기준) 현재..

플로우(FLOW) 코인 / 토큰 정보 [내부링크]

1. 플로우(FLOW) 코인 / 토큰 플로우는 개발자들이 고성능과 확장성을 갖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구축할 수 있도록 개발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2019년에 크립토키티, NBA 탑샷 등 인기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개발사인 대퍼 랩스(Dapper Labs)의 개발자 팀이 설립했다. 이후 2020년 10월 6일에 1,800만 달러를 모금한 기업공개(IPO)를 통해 출시되었다. 플로우 코인은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고 플랫폼에서 디지털 자산을 사고파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플로우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높은 처리량과 짧은 지연 시간을 지원하여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에 비해 더 빠르고 효율적인 트랜잭션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따라서 고성능과 확장성이 필요한 디앱을 구축하고자 하는 개발자에게 매력적..

리플(XRP) 코인 / 토큰 정보 [내부링크]

1. 리플(XRP) 코인 / 토큰 리플(XRP) 코인은 리플 연구소가 2012년에 출시한 암호화폐이다. 설립자인 크리스 라센과 제드 맥칼렙은 국제 송금과 지불을 용이하게 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분산형 디지털 통화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다. 다른 많은 암호화폐와 달리 리플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다. 대신 리플 프로토콜 컨센서스 알고리즘(RPCA)이라는 분산 컨센서스 원장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과 같은 다른 암호화폐에 비해 빠른 거래 속도와 낮은 거래 수수료가 가능하다. 리플은 산탄데르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를 포함한 많은 금융 기관들이 국경을 넘나드는 결제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사용해 왔다. 이후 시가총액이 수백억 달러 사이를 오가며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 중 하나가 됐다. ..

비트코인(BTC) 코인 정보 [내부링크]

1. 비트코인(BTC) 코인 비트코인(BTC)은 은행이나 정부와 같은 중개자 없이도 피어투피어(peer-to-peer) 거래가 가능한 분산형 디지털 화폐이다.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가명을 사용하여 알려지지 않은 사람이나 그룹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2009년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로 출시되었다. 비트코인 출시일은 2009년 1월 3일로, '제네시스 블록'으로 알려진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첫 블록이 채굴된 시점이다. 블록체인은 모든 비트코인 거래를 기록하는 분산형 공공 원장으로, 채굴 과정은 거래를 검증하고 보안하는 복잡한 수학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산력을 사용하는 과정을 포함한다. 비트코인의 가치는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되며, 시장 심리와 외부 사건에 따라 가격이 빠르게 변동하는 등 변동성이 큰 것으로 알려..

넴(XEM) 코인 / 토큰 정보 [내부링크]

1. 넴(XEM) 코인 / 토큰 넴(XEM) 코인은 2015년 3월 31일에 출시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그것은 UtopianFuture라는 가명의 개발자가 이끄는 개발자 팀에 의해 만들어졌다. 비트코인과 같은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의 단점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넴 블록체인 플랫폼은 빠르고 효율적이며 확장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Proof-of-importance(PoI)라는 고유한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보호한다. PoI는 사용자가 보유한 XEM의 양, 그들이 한 거래의 수, 그리고 그들이 네트워크에서 그들의 중요성과 영향력을 결정하기 위해 그들이 거래한 다른 사용자들의 수와 같은 요소들을 고려하는 평판 기반의 합의 알고리즘이다. XEM은 NEM 플랫폼의 네이티브 암호..

질리카(ZIL) 코인 / 토큰 정보 [내부링크]

1. 질라카(ZIL) 코인 / 토큰 질리카(ZIL) 코인은 질리카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암호화폐다. 2018년 1월 26일에 2,2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한 초기 코인 오퍼링(ICO)을 통해 출시되었다. ICO는 12일간 진행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상당했다. 질리카는 확장 가능하고 안전하며 분산되도록 설계된 고성능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것은 샤딩이라는 기술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의 처리량과 처리 속도를 높인다. ZIL 코인은 질리카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거래 수수료 지불, 스테이킹, 플랫폼에 구축된 분산형 애플리케이션(dapp) 참여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된다.. 질리카 플랫폼은 가격의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개발과 채택에서 지속적인 진전을 이루었다. 또한 ZilSwap이라는 탈중앙화 거래소(D..

스택스(STX) 코인 / 토큰 정보 [내부링크]

1. 스택스(STX) 코인 / 토큰 스택스(STX)는 비트코인 블록체인 위에 구축된 레이어 1 블록체인인 스택스 블록체인에서 동작하는 암호화폐다. STX는 스택스 블록체인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거래 수수료 지불 수단이자 가치의 교환 및 저장 수단 역할을 한다. 2018년 1월에 출시되었으며, 2019년 11월에 암호화폐 공개(ICO)가 시작되었다. ICO는 2,300만 달러를 모금하여 당시 가장 큰 규모의 ICO 중 하나가 되었다. 스택스 블록체인의 첫 번째 버전은 2020년 1월에 출시되었으며, 이후 블록체인 위에 다수의 디앱과 스마트 컨트랙트가 구축되는 등 스택스 생태계가 크게 성장했다. 스택스 블록체인은 스마트 컨트랙트와 분산응용(dapp)을 비트코인 생태계에 접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어 개발자들이..

트론(TRX) 코인 / 토큰 정보 [내부링크]

1. 트론(TRX) 코인 / 토큰 트론(TRX)은 분산형 엔터테인먼트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싱가포르 소재 트론 재단이 만든 암호화폐다. 이 프로젝트는 2017년 9월에 프로젝트 자금으로 7,000만 달러 이상을 조달한 ICO(암호화폐공개)를 통해 처음 시작되었다. 초기에 TRON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이었으며, TRX 토큰은 ERC-20 토큰이었다. 그러나 2018년 6월 트론 재단은 이더리움과 별도의 블록체인인 자체 메인넷을 출시했다. 이후 TRX 토큰은 트론 네트워크의 주요 디지털 자산으로 새로운 블록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 되었다. 트론 네트워크는 개발자들이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보다 더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만들고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

비체인(VET) 코인 / 토큰 정보 [내부링크]

1. 비체인(VET) 코인 / 토큰 비체인(VET)은 2015년 비체인 재단이 출시한 암호화폐다. 2015년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ERC-20 토큰으로 처음 출시되었다. 그러나 2018년 자체 메인넷을 출시하여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VeChainTor 블록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게 되었다. 코인의 공식 출시일은 2018년 6월 30일이다. 비체인 재단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비영리 단체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탈중앙화된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마트 계약 및 분산 애플리케이션 생성이 가능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인 VeChainTor 블록체인 내에서 유틸리티 토큰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네트워크에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는 데 사용되며, 비체인 생태계 내에서 상..

도지코인(Doge) 코인 [내부링크]

1. 도지코인(Doge) 코인 도지코인(Doge)은 2013년 12월 6일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파머에 의해 출시된 암호화폐이다. 이 암호화폐는 2013년에 널리 유행한 시바 이누 개의 이미지를 특징으로 하는 인기 있는 인터넷 밈을 기반으로 한다. 도지코인을 만든 최초의 의도는 비트코인보다 접근하기 쉽고 위협적이지 않을 재미있고 가벼운 암호화폐를 만드는 것이었다. 도지코인은 2100만개의 코인 공급이 제한된 비트코인과 달리 최대 공급이 없어 채굴을 통해 새로운 코인을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다는 의미다. 도지코인은 초기에는 유머러스하고 장난기 많은 기원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인기를 얻었으며, 2021년 현재 시가총액이 50억 달러가 넘는 합법적인 암호화폐가 되었다. 도지 코인은 일론 머스크와 같은 유명인사들..

시바이누(SHIB) 코인 / 토큰 [내부링크]

1. 시바이누(SHIB) 코인 / 토큰 시바이누(SHIB) 코인은 2020년 8월 출시된 암호화폐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ERC-20 토큰으로 분산형 거래소 및 기타 분산형 금융(DeFi) 상품 구축에 주력하는 분산형 커뮤니티 시바이누 생태계의 토종 화폐다. 2021년 초 밈 코인을 둘러싼 과대광고와 코인에 대해 트윗한 일론 머스크 등 유명 인사들의 참여로 상당한 관심과 인기를 얻었다. 이 코인의 인기는 상당한 가격 변동성과 거래량으로 이어졌고, 이후 다수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2. 시가총액 및 고점 2023년 2월 25일 오전 9:07분 기준 (소수점 반올림 기준) 현재가: 0.00001257 USD 역대 최저가: 0.00000000056366 USD 역대 최고가: 0.00008616 USD..

칠리즈(CHZ) 코인 / 토큰 [내부링크]

1. 칠리즈(CHZ) 코인 / 토큰 칠리즈(CHZ)는 2019년 2월 28일에 출시된 암호화폐이다. ERC-20 토큰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구동된다는 의미다. CHZ의 총공급량은 8,888,888개 토큰이며, 향후 추가로 생성될 토큰은 없다. 칠리즈(CHZ)는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주로 블록체인 기반 팬 인게이지먼트 플랫폼(Socios.com)에 파워를 공급하기 위해 사용되고, Socios.com을 통해 팬들이 브랜드 디지털 자산을 구매 및 거래하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자신이 좋아하는 팀 및 조직과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한다. 2. 시가총액 및 고점 2023년 2월 24일 기준 칠리즈(CHZ)의 시가총액은, CHZ 코인의 유통 공급과 코인당 0.138달러 정도의 가격을 기준으로 약..

알고랜드(ALGO) 코인 / 토큰 [내부링크]

1. 알고랜드(ALGO) 코인 / 토큰 알고랜드(ALGO)는 암호화폐이자 디지털 자산으로, 알고랜드 블록체인이라는 자체 블록체인으로 운영된다. 알고랜드 블록체인은 실비오 미칼리 매사추세츠공대(MIT) 컴퓨터과학과 교수가 만들어 2019년 출시했다. ALGO는 낮은 거래 수수료로 빠르고 안전한 거래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탈중앙화된 암호화폐이기도 한데, 어떤 정부나 금융기관의 통제도 받지 않는다는 의미다.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순수 지분 증명(PPoS)으로 알려진 고유한 합의 메커니즘이다. 이 메커니즘은 확장성, 보안, 분권화 등 다른 암호화폐가 직면한 문제를 일부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PPoS는 ALGO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갑에 ALGO를 쥐고 네트워크의 합의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

크로노스(CRO) 코인 / 토큰 [내부링크]

1. 크로노스(CRO) 코인 / 토큰 크로노스(CRO)는 Crypto.com 결제 플랫폼에 힘을 실어주는 암호화폐다. 이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모바일 앱과 비자 직불카드를 통해 암호화폐를 사고팔고 결제할 수 있게 해 준다. (직불카드의 경우 발급 가능한 나라와 발급이 불가능한 나라가 있다. 현재 한국 같은 경우는 발급이 불가능하나, 한국에 crypto.com 이 론칭을 준비 중이고, 론칭을 한다면 발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2018년에 출시되었으며 이후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 중 하나가 되었다. 총 1,000억 개의 동전이 공급되고 있으며, 2023년 2월 기준으로 250억 개의 동전이 유통되고 있다. Crypto.com 플랫폼에서 교환의 매개체로 사용되어 사용자가 상품과 서비스를 결제할 수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