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kebi-food의 등록된 링크

 cokebi-foo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 5천만원 목돈 비과세 가입조건 [내부링크]

고금리 고물가 시대에 월급은 오르지 않고 난방비 폭탄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너무나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다행이도 정부에서는 서민대책들이 나오고 있고 이번엔 청년들을 위한 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을 적극 지원하여 5천만원의 목돈을 비과세로 받을 수 있는 제도가 나왔으니 청년도약계좌의 가입조건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끝없이 올른 집값으로 청년들은 내집마련에 대한 꿈만 쫒다가 아예 꿈을 포기해버립니다. 버는 비용에 비해 집값이 너무나 높기 때문입니다. 저도 열심히 일하면 내년엔 전세에서 내집마련해야지 하는 꿈을 갖고 몇년째 돈을 아끼며 모아보고 있지만 오르는 집값에 올해도 전세계획만 다시 짜게 됩니다. 그래도 2023년 6월에 시행되는 청년도약계좌는 청년희망적금에 비해 청약..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기부금 세액공제 - 10만원 기부 13만원 혜택 [내부링크]

2023년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고향사랑기부 제도입니다. 기부를 하면 세금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만원 기부하면 총 13만원 혜택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세액공제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2023년 10월 21일 고향사랑기부제도가 승인되어 2023년 1월 1일부터 전국 243개 지자체에서 사용하게 됩니다. 2. 고향사랑기부제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와 관련되지 않은 지방자치단체(시·도, 시·군·구)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을 활용하여 시민의 복리증진(답례품, 세액공제)을 도모하는 제도입니다. 지역 자금을 늘리고 지역 특산품을 보답함으로써 지방 정부는 지역 경제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기부자(고향사랑기부제)..

2023년 최저임금 실수령액 최저시급 인상 - 월급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실제 최저임금(최저시급)을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인플레이션과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적당한 급여 인상에 대한 기대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23년 최저월급(최저시급) 인상으로 내 월급은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해 보시죠. 1. 최저임금(최저시급) 인상 실수령액은? 고용노동부 - 최저임금 모의계산기 www.moel.go.kr 2023년 예정된 최저임금(최저시급)은 2022년 최저임금(최저시급)보다 약 5.05%(460원) 인상된 9,620원이다. 하루 8시간, 주 5일). 2023년 최저임금(최저시급)으로 계산하면 월급은 2,010,580원입니다. 여기에는 주휴수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달 근무 시간이 209시간인 이유 최저임금(최저시급)1년을 주로..

기초연금 [기초노령연금] 40만원 지급액 수급자격(2023년) 신청방법 - 한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국에는 기초연금[기초노령연금]이라는 제도가 있는데 상당히 효율적입니다. 우리나라 65세 이상 성인은 국민연금 외에 기초연금도 받을 수 있다. 65세 이상인 경우 기초연금 2023년 개정안 40만 원 가능한지 수급자격을 확인하고 신청절차, 납부금액 등을 확인하세요. 기초연금 [기초노령연금] 무엇인가요? 기초연금 자격 바로 확인하기 기초연금은 국가와 후손을 위해 많은 희생을 하신 우리 어르신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방안입니다. 오늘날의 노인들은 국가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후손을 위한 희생을 하면서도 자신의 노후를 위한 계획을 세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1988년 고령자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됐지만 도입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까지 가입하지 않은 국민이 많습니다. 기초..

깡통전세 두려워 하지말라. 전세계약 팁! 전세계약 주의점 체크리스트 총 출동! [내부링크]

2019~2021년 사이 대한민국 부동산은 무지막지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누군가는 부동산으로 파이어족이 되었지만 2022년 부동산 거품이 사라지고 있는 지금 영끌족들은 높은 금리에 비명을 지르고 있고 역전세로 인한 깡통전세로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사례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는 게 힘! 아닌 아는 게 돈! 누구나 알고 전세계약의 팁, 주의할 체크리스트를 알고 있다면 이제 두려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핵심적인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릴테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깡통 전세(전세 사기)를 들어보셨나요? 깡통 전세는 대출과 임대 보증금 등 임대인이 갚아야 하는 부채가 집값보다 큰 전세 계약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전세가가 매매가의 8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높거나 또는 매매가보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은 남이 끓여주는 라면입니다. 허나 끓여줄 사람이 없다면 직접 끓여 먹여야 하겠습니다. 일단 라면의 국물맛을 살려주는 파를 준비해서 크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파의 상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시름시름 시들어가는 파라도 라면스프는 모든것을 살려줄것입니다. 달걀은 미리 풀어서 달걀물로 준비해 주시고 국물이 탁해지고 비린내가 나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이방법으로 끓이면 국물은 맑에 하면서 라면 맛을 꽉 채워 줄 것입니다. 양파 하나를 절반으로 잘라 반개는 채썰어주세요. 아삭한 식감을 더해줄 것입니다. 또한 당근을 가늘하게 채썰어준비하세요. 당근은 식감과 색감을 더해줘서 식욕을 돋아주게 될것입니다. 고춧가루 한스푼을 네스푼 넣고 대파 흰 부분을 썰어서 넣고 깐마늘을 꿁게 다져서 넣은..

탄소중립실천포인트 가입하고 인센티브 7만원 [내부링크]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는 정부와 민간기업은 일상에서 친환경 활동을 하는 사람에게 연간 최대 7만 원의 포인트를 주기로 협약을 맺고 진행을 하고 있으며 환경을 보호하고 보상을 모으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민간 기업의 참여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가입하고 인센트브 7만 원을 획득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탄소중립실천 포인트 바로가기 탄소중립실천포인트란? 대한민국 국민의 탄소중립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서는 다양한 민간기업의 활용실적에 따라 친환경적 행동에 대해 보상하는 제도입니다. 전력, 상수도 및 도시가스의 사용은 기후 변화에 기여하는 상당한 양의 온실 가스를 생성합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는 가정, 사업장, 아파트 등에서 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