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kejoa의 등록된 링크

 cokejo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2건입니다.

파이코인 위험성은 알고하자!(스캠주의) [내부링크]

요즘 너도나도 한다는 파이코인! 애플스토어와 구글앱스토에서도 당당히 상위권에 순위를 올리고 있다. 파이 코인이 인기를 끄는 데에는 간편한 모바일 채굴방법과 다른 코인들과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

파이코인 공지(파이코인 전망과 위험성) [내부링크]

4월 24일 파이 네트워크의 개발자인 니콜라스가 공지사항을 올렸다. 이번 파이코인 공지에서는 그동안 파이오니아(이용자)들의 궁금증을 모아 답변을 해주었는데, 어떤 질문에 관한 응답이었는지 살펴보고 파이 코..

파이코인(picoin) 방패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파이 코인(pi coin) 방패란 무엇인가? 지난 포스팅에선 파이 코인에 대해서 알아봤었다. -지난 글 보러가기- 제 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Pi Coin)을 아시나요? 데이터가 화폐의 기능을 한다고? 말도 안 되는 소리..

2021/03/08 캐나다 이민 점수 발표. : Express Entry rounds of invitations [내부링크]

2021/03/08 캐나다 이민 점수 발표. rounds of invitations 오랜만에 발표된 캐나다 EE (Express Entry) 이민 점수! 저번 영주권 대란 때 이후로 한 달 만이다. 지난 포스팅 보러 가기 2021/02/13 캐나다 이민점수..

[티스토리] 글 작성 시 작성자 이름 변경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 시 작성자 이름 바꾸기.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한 계정의 여러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가 있다. -티스토리 다계정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에 추가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에 추가 블로그 계정 등록하기. [내부링크]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 글과 관련된 이전 포스팅이다. ↓ 애드센스 승인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2021/01/06 - [재테크/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새해가 시작되면 항상 무..

[캐나다 가계부]2021.03.01~03.07 : 주간 가계부. [내부링크]

2021.03.01~03.07 : 주간 가계부. 올해도 어느덧 3월. 시기상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할 때인데 쌓인 눈은 녹을생각을 안 한다. 이번주는 얼마의 식비를 지출했는지 가계부를 적어보자. 월요일 귀하게 얻은 얼큰..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와 자동광고 조합. [내부링크]

수동 광고와 자동 광고 조합. 얼마 전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를 비교하면서 수동 광고의 장점에 대해서 얘기를 했었다. ↓지난 포스팅 보러 가기↓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vs 수동광고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

스마트폰으로 움짤(gif)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폰으로 움짤 만들기! 음식에 msg를 넣어주면 맛이 살아나듯이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도 움짤 하나씩 넣어준다면 해당 글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움짤이란? gif확장자를 가진 이미지로 짧은 동영상..

제 2의 비트코인? 파이코인(Pi Coin)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데이터가 화폐의 기능을 한다고?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코인에 대해선 굉장히 회의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하지만 쏟아져 나오는 암호화폐에 대한 기사들과 실제 코인으로 거래하는..

[구글애드센스]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해 주세요. [내부링크]

오늘 구글로부터 한통의 메일이 왔다. "조치 필요: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해 주세요" ??? 뭔 소린가 했더니 광고 수익금 10달러가 넘어가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내는 핀번호 얘기였다. 이 핀번..

자축글. [내부링크]

대단한 일은 아니다. 문득 저번 달엔 포스팅을 얼마나 했는지 궁금해서 블로그 달력을 보니 굵은 글씨체가 2월 전체를 가득 채우고 있었다. 1일 1포스팅을 한 달 동안 지속했다는 뜻이다. 대단한 일은 아니라고..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의 장점.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동 광고의 장점. 얼마 전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었다. 자동 광고의 편리함을 빼면 수동 광고가 좋다며 수동 광고 사용을 추천했었는데 오늘 포스팅에..

[구글 애즈] 애드센스 광고 단가 알아내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 단가 알아내기. 마케팅 용어 중에 CTR이란 게 있다. Click Through Ratio 광고 클릭률. 바닥을 기던 내 CTR(광고 클릭률). 요 근래 의식적으로 관리를 해주니 어느 정도 올라가는 효과를 봤다..

[캐나다 가계부]2021.02.22~02.28 : 주간 가계부. [내부링크]

2021.02.22~02.28 주간 가계부. 이번주도 순식간에 지나갔다. 하루가 일년같던 지루했던 시절이 있었는데 요즘엔 일년이 하루같다. 일년치 식비도 하루치였으면 좋겠다. 각설하고 이번 주도 가계부를 적어보자! 월..

하바나 in 쿠바 [내부링크]

하바나 in 쿠바 지난번 바라데로 포스팅에 이은 쿠바 여행 2탄 하바나 편이다. 바라데로 in 쿠바 바라데로 in 쿠바. 생각해보니 여행을 못 간지도 2년이 넘었다. 매년 연말 시즌이 되면 어디 한 곳은 갔던 것 같..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2021년 한국 일정 발표. [내부링크]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2021년 한국 일정 발표. 언제부턴가 CIC 들어가서 오늘은 무슨 뉴스가 떴나 찾아보는 게 일상이 되어버렸다. 그러다 무심코 검색한 워킹홀리데이 스케줄. 워킹홀리데이란? 나라 간 협정을 통..

[캐나다 세금신고]텍스리턴때문에 돈쓰지마세요. 공짜로 텍스리턴 간편하게하기! [내부링크]

텍스 리턴 때문에 돈 쓰지 마세요. 공짜로 텍스 리턴 간편하게 하기! 드디어 그날이 왔다. 텍스 리턴. 작년 코로나 지원금을 받을 때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 들어와서 기쁘긴 했지만 한편으론 이번 연말정산 때..

무료 캡처 프로그램 스키치(Skitch)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무료 캡처 프로그램 스키치(Skitch)를 아시나요?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업무나 지금과 같이 포스팅을 작성할 때 자주 사용하게 되는 캡처 프로그램이다. Skitch(스키치). 초기에는 맥용으로 개발되었고 유..

[키움 영웅문 HTS]매도시세감시 : 존리도 모르는 내가 원하는 조건에 예약 매도하기! [내부링크]

매도 시세 감시 : 내가 원하는 조건에 예약 매도하기! 주식 매매를 하다 보면 뜻하지 않게 매도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가령 근무 중에 미팅하느라 호가창을 볼 수가 없어 매도를 놓친다거나, 상따..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으로 내 눈 지키기 : F [내부링크]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청광차단 안경)으로 내 눈 지키기 with Feiyold light blocking glasses. 블루라이트란? 컴퓨터 모니터나 TV, 각종 스마트기기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라이트로 장시간 노출이 되면 안구..

[캐나다 영주권 준비] Letter of Employment 준비하기. [내부링크]

Letter of Employment 준비하기. 오늘은 캐나다 영주권 인비테이션을 받으면 제출해야 할 서류 중 하나인 Letter of Employment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캐나다에서 일을 하고 있는 상태라면 아마 인비를 받은..

SHOTDECK : 원하는 분위기의 레퍼런스 이미지 쉽게 구하기. [내부링크]

SHOTDECK으로 레퍼런스 이미지 쉽게 구하기. 요 근래 찾은 웹사이트 중에 단연 최고라 생각되어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디자인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레퍼런스 구하기는 피할 수 없는 운명이다. 그리..

포스팅한 글이 저품질 먹었을때 해결책. [내부링크]

포스팅한 글이 저품질 먹었을 때 해결책. 몇 시간 전 내 블로그 글 하나가 다음에서 저품질을 먹었다. 저품질 먹은 글은 저번 달에 포스팅한 에어 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작년 여자 친구의..

[캐나다 가계부]2021.02.15~02.22 : 주간 가계부. [내부링크]

2021.02.15~02.22 주간 가계부. 이번 주 가계부를 적기 직전까지 돈을 아끼고자 하는 마음에 다음 주 장을 보지 않았는데 군것질의 유혹에 못 이겨 결국 장을 보고 말았다.. 아무튼 이번 주 가계부를 적어보자! 월..

이젠 실시간으로 번역하자! Google Dictionary (by Google) [내부링크]

이젠 바로바로 실시간 번역이 가능하다! Google Dictionary (by Google) 오늘은 아주 간편한 방식으로 단어 또는 문장의 뜻을 번역해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보려 한다. 가끔 영문이 들어간 기사를..

[주식팁]단주매매는 피하자! [내부링크]

단주매매 피하기! 주식 매매를 하면 자주 듣는 단어가 하나 있다. 단주매매. 호가창을보다보면 어김없이 나오는 이녀석. 2021/02/05 - [재테크/주식] - [주식팁]주식 호가창 보는법. [주식팁]주식 호가창 보는법...

2021/02/19 토론토 락다운 연장. [내부링크]

또 락다운 연장. 끝날 기미가 안 보인다. 지긋지긋한 코로나. 한국에선 2주 단위로 상황을 지켜보면서 연장을 할지 대응 수위를 낮출지 결정하는데 캐나다도 마찬가지로 2~3주씩 연장을 하면서 상황을 지켜보고..

쿠팡파트너스 다이나믹배너로 저품질 피하기 . [내부링크]

쿠팡 파트너스 저품질 피하는 방법.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싶은 사람들이 주로 시도하는 것 중 하나인 쿠팡 파트너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선 무분별한 배너 링크로 인해 현재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건 블로..

[캐나다 영주권 준비]Full-time study or Part-time study? [내부링크]

Full-time study or Part-time study? 캐나다 영주권을 신청하기 위해선 , 보통 캐나다 익스프레스 엔트리를 등록하게 되는데, EE(익스프레스 엔트리) 프로파일을 작성하다 보면 낯선 질문 하나를 보게 된다. Ful..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 vs 수동광고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vs 수동 광고!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시작한 지 어느덧 한 달이 넘었다. 처음 애드센스를 통과했을 당시 광고만 걸면 다되는 줄 알았는데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공부해야 할 영역이 은근히..

구글 애드센스 내가 원하는 광고 유도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내가 원하는 광고를 유도하는 방법이 있다? 애드 고시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구글 애드센스 합격을 받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애드센스 심사조건 보러 가기 2021/01/06 - [재테크/블로그..

영주권 준비 관련 오픈채팅방을 한시적으로 열고자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지글이 찾아보기가 힘들어서 이쪽 게시판에 다시 글 올립니다! 이번 인비테이션 사태로 제 블로그에 영주권 준비를 하시는 분들의 유입이 늘고있어서 한시적인 오픈채팅방을 열어보면 어떨까 싶어..

클럽하우스(Clubhouse)가 도대체 뭐길래? [내부링크]

클럽하우스? 처음 클럽하우스 얘기를 들었을 땐 무슨 춤추는 클럽 얘기를 하는 줄 알았다. 계속 듣다 보니 새로운 형태의 SNS였다. 클럽하우스(Clubhouse)는 알파 익스플로레이션에 만든 음성 소통방식의 SNS. 오..

[캐나다 영주권 준비]G 노트 : 내 영주권 진행상황 알아보기. [내부링크]

G 노트. GCMS note라고 한다. 내 영주권 신청이 얼마큼 진행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기능이다. 캐나다 영주권 처리기간은 보통 6개월이 소요된다고 하지만 4개월이 채 안 된 지금 이번 영주권 대란으로 영주권 신..

[주식매매일지]제주반도체, SFA반도체, 알체라, 아이에이 등: 2021/02/15 반대로움직이는 내 손가락. [내부링크]

2021/02/15 주식 매매일지. 명절 연휴가 지나고 나흘만의 장이다. 오랜만이라 그런지 뇌동매매와 원칙을 벗어나는 매매가 판을 쳤다. 어찌하면 좋을까... 구영테크 구영테크 - 자동차 부품 관련주. 저번 주 시외..

[캐나다 가계부]2021.02.08~02.14 : 주간 가계부. [내부링크]

2021.02.08~02.14 주간 가계부. 아끼기 위해 덜 사고 덜먹긴 했어도 가계부를 써보기는 처음이다. 내 소비습관을 눈으로 확인하고 어디가 문제인지 점검해보자! 월요일 김치볶음밥과 라면으로 식비 해결! 깔끔한..

캐나다 영주권 개나 소나 받는다? : 이번 영주권 점수 발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캐나다 영주권 개나 소나 받는다? 조금 전 글을 쓰고 여러 카페를 돌아다니며 이 상황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평소라면 커트라인 점수에 들지 않지만 이번 대란?을 통해 인비테이션을 받아 기뻐하는 사람들도 있..

2021/02/13 캐나다 이민점수 발표..그런데 75점????. : Express Entry rounds of invitations [내부링크]

2021/02/13 캐나다 이민 점수 발표. 역시나 저번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얼마 안 지나 CEC전형도 점수 발표가 됐다. 2021/02/10 캐나다 이민 점수 발표. : Express Entry rounds of invitations 20212021/02/10 캐..

바라데로 in 쿠바 [내부링크]

바라데로 in 쿠바. 생각해보니 여행을 못 간지도 2년이 넘었다. 매년 연말 시즌이 되면 어디 한 곳은 갔던 것 같은데 하필 2019년 말엔 뭐가 그리 바빴는지, 여행을 다음으로 미루고 그다음 해에 코로나가 터졌다...

2021/02/10 캐나다 이민 점수 발표. : Express Entry rounds of invitations [내부링크]

20212021/02/10 캐나다 이민 점수 발표. Express Entry rounds of invitations 영주권을 위한 커트라인 점수! 2주 만에 캐나다 이민 점수가 발표됐다. 몇 점인지 점수를 살펴보자. ??? 720점?? 말도 안 되는..

[주식팁]20일 이동평균선(황금선). [내부링크]

20일 이동평균선. 황금선 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보조지표를 맹신하는 것은 아니지만 매매를 할 때 기본적으로 이평선을 참고하면서 추세를 확인하게 된다. 이동평균선이란 무엇일까? 특정 기간 동안의 주가 평균..

[키움증권]키움 영웅전 실전 투자대회. [내부링크]

2021/02/08부터 키움증권 실전 투자대회가 시작됐다. 주식인생이 길진 않지만 주식을 하는 동안 이런 이벤트가 있는 줄도 몰랐고 참가할 이유도 없었다. (그냥 배너만 봐도 거부감이 들었다는게 맞는 표현인 듯.)..

[주식매매일지]아이큐어, HMM, 핑거, 동방 : 2021/02/10 주식 미수거래. [내부링크]

2021/02/10 주식 매매일지 요즘 매매를 하면서 드는 제일 많이 드는 생각은 금액이 내 기준에서 적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서인지, 1%의 수익률에는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것이다. 더 많은 수익률을 기대하다 큰 손실..

[주식매매일지]녹십자셀, 현대바이오, 고려시멘트, AP위성 : 2021/02/09 중증 뇌동매매 질병. [내부링크]

2021/02/09 주식 매매일지. 뇌동매매는 질병이다. 피곤한 상태에서 손실을 보니 눈이 돌아가 도박처럼 매매를 한다. 모 아니면 도. 이렇게 무서운 매매가 또 어딨을까. 당분간 매매를 쉬어야 될 것 같다. AP위성..

2021년 캐나다 공휴일. [내부링크]

2021년이 시작된 지 이제 겨우 한 달 조금 지났는데, 일하는 게 너무나 힘들다. 특히 이번달은 주식 스트레스가 더해져서 멘탈이 남아나질 않는다. 휴일에 대해서 딱히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요즘따라 하루라도..

[주식매매일지]레인보우로보틱스, 피비파마, 고려시멘트, 카카오게임즈 : 2021/02/08 키움 실전투자대회 시작. [내부링크]

2021/02/08 주식 매매일지. 오늘부터 키움에서 실전 투자대회가 시작한다. 아직 조회가 되진 않지만 왠지 모를 긴장감이 들고, 이런 긴장감이 매매에 조금 더 신중함을 갖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것 같다. 레인보우..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자! Kind Bar [내부링크]

오늘은 건강을 챙기면서 동시에 맛도 챙길 수 있는 견과류 바 하나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Kind Bar. 견과류와 다크 초콜릿으로 만든 영양 바. 운동을 하거나 아침대용으로 간단하게 챙겨 먹고 싶은 분들께 딱 알..

애플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1년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가 4세대가 나오고 5세대를 기다리는 지금. 조금 늦은 시점에서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한다. 구매 날짜는 2020년 1월. 사실 구매가 아니라 선물을 받았다..

[주식팁]주식 호가창 보는법. [내부링크]

만약 단타매매(스캘핑)를 하고 싶다면? 스캘핑을 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상식 중 하나는 호가창 보는 방법일 것이다. 단타 거래를 하는 경우 호가창의 흐름은 매매의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많게..

[주식매매일지]미래생명자원, 씨아이에스, 동방, KCTC, 인터파크 : 2021/02/05 시초가매수금지. [내부링크]

2021/02/05 주식 매매일지 시초가는 앞으로 매수 금지. 시초에 변동성이 크니깐 오를 거란 근거 없는 이유로 생각 없는 매수로가 잦다. 미래 생명자원 미래 생명자원 - 건기식. 반려동물 산업 관련주. 어제 장외..

[주식매매일지]SFA반도체, 오성첨단소재, 화신정공 : 2021/02/04 무리한 매매 금지. [내부링크]

2021/02/04 주식 매매일지. 전날 종가 매수를 들어가면,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본능적으로 폰을 열어 장외 거래를 확인한다. 매매할 때 빼고는 신경을 쓰고 싶지 않아도 이렇게 오버나잇이라도 하는 날엔 아침부터..

[영웅문HTS]자동일지차트(매매내역) : 내가 사고 판 시점 알기. [내부링크]

주식을 시작하고 매매일지를 작성할 때 매매내역을 봐도 숫자로 찍혀있어서 감도 잘 안 오고 내가 어느 타이밍에 사고팔았는지 조금 더 직관적으로 알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영웅문 HTS엔 유용하게..

[캐나다 영주권 준비] 학점은행제 시작하기-4 : 편입하기. [내부링크]

학점은행제 시작하기 마지막 편. 편입하기. ↓학점은행제 시작하기 관련 포스팅 다시 보기↓ [캐나다 영주권 준비] 학점은행제 시작하기 : 학습자등록. 학점은행제 관련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생각해보니 학점은..

[주식매매일지]현대바이오, 기아차, 시스웍, 코프라, 엘앤에프, 코데즈컴바인, 양지사, 수산중공업, 아진산업 : 2021/02/03 세력이 날 지켜보고있음이 분명하다. [내부링크]

2021/02/03 주식 매매일지. 제목을 적고 있는데 뭐가 이렇게 많은 건지.. 나도 모르게 많은 매매를 해버렸다. 어제와 비슷하게 뇌동매매를 한 종목들이 많았던 것 같다. 아무래도 뇌동매매의 늪에 빠진 것 같다...

[주식매매일지]아이에이, 씨아이에스, 동방, 인터파크 : 2021/02/02 뇌동매매의 최후. [내부링크]

2021년 2월 2일 주식 매매일지. 최악의 매매로 오늘 장을 시작했다. 어제 시간 외 거래에서 봐 두었던 모비릭스. 그리고 효성첨단. 장이 시작하고 두종목다 시초가를 지켜주지 못하고 힘없이 내려 앉아서 일찌감치..

[주식매매일지] 효성티앤씨,에넥스, 한국비엔씨, 시스웍 : 2021/02/01데이트레이딩 시작. [내부링크]

2021년 2월 1일 주식 매매일지. 계획했던 대로 오늘부터 본격적인 데이트레이딩을 시작했다. 살짝 긴장은 됐지만 시작에 앞서 정했던 매매원칙을 되새기고 매매에 들어갔다. 일단 장이 시작하기 전에 시간 외 단일..

[캐나다 영주권 준비] 학점은행제 시작하기-3 : 학위신청. [내부링크]

수개월간의 수강을 마치고 나면 이제 남은 건 학위신청뿐. 학점은행제 편입으로 진행을 하면서 한 학기만 다니면 됐는데 그 기간이 결코 짧다고 느껴지진 않았다. ↓이전 글 보러 가기↓ [캐나다 영주권 준비] 학..

[youtube]Something went wrong... 갑자기 원숭이가 왜나와? [내부링크]

얼마 전 유튜브 설정창에서 개설된 빈 채널을 지우다 갑자기 유튜브 페이지 접속 에러가 뜨면서 유튜브에 접속이 되질 않았던 적이 있다. "Something went wrong..." 갑자기 나타난 이 페이지. 당황스럽다. 몇 번..

TransferWise(트랜스퍼와이즈) : 저렴한 수수료로 해외송금하기. [내부링크]

외노자로 해외에 살다 보면 한 번쯤은 한국에 돈을 송금할 일이 생기는데 왜 때문인지 보낼 때가 되면 캐나다 환율은 1년 중 가장 낮을 때가 된다. 거기에 비싼 수수료까지 내면 한숨만 나올 뿐. 환율은 내가 어찌..

키워드 마스터로 효율적인 키워드 만들기! [내부링크]

이미 잘 알려졌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키워드를 찾아주는 사이트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키워드마스터.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443 "열심히 1000자 1500자 넘기고 이미지도..

[캐나다 영주권 준비] 학점은행제 시작하기-2 : 수강신청. [내부링크]

↓이 전 포스팅 보러가기!↓ [캐나다 영주권 준비] 학점은행제 시작하기 : 학습자등록. 학점은행제 관련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생각해보니 학점은행제 신청방법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한 적이 없어서 이번 포스팅..

[캐나다 영주권 준비] 학점은행제 시작하기 : 학습자등록. [내부링크]

학점은행제 관련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생각해보니 학점은행제 신청방법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한 적이 없어서 이번 포스팅에선 학점은행제 등록절차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 한다. 신청기간은 위와 같이 분기에..

2021/01/21 캐나다 이민 점수 발표. : Express Entry rounds of invitations [내부링크]

Express Entry rounds of invitations. 보통 2주에 한번 캐나다 EE(익스프레스 엔트리)를 위한 커트라인 점수를 발표한다. 즉, 영주권을 위한 커트라인 점수 발표. 인비를 받고 나선 한동안 안 보고 있다가 문득..

주식 트레이딩 시작 : 창원개미 따라하기. [내부링크]

생각해보니 20대 대부분의 시절엔 무언가를 하려고 할 때면 항상 금전 부족이라는 슬프고 현실적인 문제 앞에서 좌절을 맛보곤 했다. 그래도 그 당시엔 돈이 없어도 돈걱정을 하면서 불안에 떨고 스트레스를 받진..

2021/01/26 온타리오주 락다운 2주 연장. [내부링크]

2021년 01월 25일. 온타리오주에서 봉쇄를 2주 연장하기로 결정했다는 기사가 떴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내가 일하는 곳은 영업정지에 해당이 되는 업종이 아니라 계속 일할 순 있지만 혹시 이렇다 나도 걸릴지 모..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내부링크]

작년 여자 친구의 생일선물로 준비했던 애플 워치.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내 생일이 찾아왔고 선물로 받게 된 에어 팟 프로. 어떤 선물이 좋을까 고민되고 결정하기 힘들 때 준비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은 애플..

[캐나다 영주권 준비]듀얼 학위가 중요한 이유 : 혼자서 영주권 준비하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혼자서 영주권 준비하기 시리즈다. 예전 포스팅에서 점수 체크, noc코드, 부족한 점수를 채우는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었는데 개인적으로 큰 도움이 됐던 듀얼 학위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글을 써..

캐나다 실업급여(EI) 받기 -3 : 인터뷰 요청. [내부링크]

조금 지난 일이다. EI 리포트를 진행하고 돈 들어오기를 기다리던 차에 한통의 전화가 왔다. "실업급여를 받으려면 구직활동을 해야 한다." ??? 회사는 잠시 쉬는 것이고 리턴 데이트까지 정해져 있다고 했지만 돌..

[캐나다 영주권 준비]인비테이션 받은 후 서류 준비하기-8 : 추가서류 제출하기(RCMP) [내부링크]

작년 12월 14일에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받고 바로 다음날인 15일 Comminacommissionaires 사설업체를 통해 진행한 RCMP Criminal Record Check. ↓↓RCMP Criminal record check with fingerprint 신청방법 보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내부링크]

새해가 시작되면 항상 무언가 계획을 세우곤 했는데 올 해는 소소하게나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단을 마련해 보고자 신청한 구글 애드센스!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심사조건이 다소 까다롭다고 알려..

캐나다 입국시 코로나 음성 확인서 제출 의무화. [내부링크]

잃어버린 2020년을 뒤로하고 새해가 밝았다. 그래도 1년 뒤면 완전 종식은 아니더라도 점차 나아질 거란기대가 있었지만 겨울 시즌과 변이 코로나로 상황은 더 안 좋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각국에서는 해외에서..

T4E 온라인 신청하기. [내부링크]

어느덧 12월 말. 12월이 되면 슬슬 연말정산을 준비해야 한다. 내 경우엔 회사에서 주는 T4 만이 유일한 경제활동 내역이어서 보통 T4를 받는 1~2월부터 준비해 왔는데, 올 해는 이 전에는 받아본 적 없는 메일 한..

[캐나다 영주권 준비]인비테이션 받은 후 서류 준비하기-7 : RCMP Criminal Record Check. [내부링크]

EE 프로세싱이 시작함과 동시에 request letter를 받았다. RCMP Criminal Record Check. 즉, 캐나다 범죄경력증명서를 제출하라는 것. RCMP는 캐나다 기마경찰대라고 한다. 여자 친구가 영주권 진행할 때는 이런..

[캐나다 영주권 준비]인비테이션 받은 후 서류 준비하기-6 : passed the medical exam. [내부링크]

11월 4일 cic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모두 제출하고 결제까지 한 뒤 하염없는 기다림이 시작되었다. 남들은 일주일 정도 지나면 passed medical exam상태로 뜬다는데 내 계정엔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12월 4일 제출..

캐나다 실업급여(EI) 받기 -2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캐나다 실업급여(EI)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지난번 포스팅 보러 가기 2020/11/22 - [캐나다/캐나다 일상] - 캐나다 실업급여(EI) 받기. 캐나다 실업급여(EI) 받기. 코로나..

애플워치6 한달 사용후기 : 시계 처음 차본 사람 [내부링크]

이런저런 일들로 정신없이 보내다 보니 어느덧 12월.. 12월은 크리스마스보다 더 중요한 이벤트가 있다. 여자 친구 생일. 요 근래 극단적 다이어트를 한다며 미밴드를 차고 열심히 운동하는 여자 친구의 모습이 떠..

Instarcart -나도 이제 집에서 장본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선 코로나로 뜻하지 않게 알게 된 웹사이트 하나를 소개해보려 한다. Instacart 웹사이트뿐만 아리나 휴대폰 앱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Instacart One hour grocery delivery from Instacart www.i..

[캐나다 영주권 준비]파일럿 프로그램 - RNIP [내부링크]

작년 하반기쯤이었나.. 캐나다 정부에서 파일럿 프로그램을 만들었는데 당시 캐나다 이민을 알아보던 사람들은 많이 들어봤을 거라 생각한다. RNIP(Rural and Northern Immigration Pilot) 인구(인력)가 부족한 지..

[캐나다 영주권 준비] Express Entry 현재추세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선 캐나다 정부는 현재 어느 방향으로 이민 정책을 펼쳐 나가고 있는지 Express Entry추세를 통해 살펴보고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려 한다. 2019년 주 캐나다 대한민국 대사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

[캐나다 영주권 준비] 인비테이션 받은 후 서류 준비하기-5 : Medical Exam(방문 후기) [내부링크]

문제의 신체검사.. 사실 병원을 예약하기 전에 고민이 많았다. 동네 유일한 이민용 심체검사가 가능한 병원은 일찍이 코로나 여파로 문을 닫은 상태. 얄짤없이 토론토로 내려가야하는데 토론토까지 가자니 버스에..

캐나다 실업급여(EI) 받기. [내부링크]

코로나의 여파로 회사가 잠시 문을 닫았다. 아직 11월인데 이렇게 한 해가 벌써 마무리된 느낌이다. 2달가량 쉬게 되면서 받게 된 실업급여. 캐나다 실업급여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될까? ROE 해고를 당하거나 회사..

토론토 노스욕 총격사건. [내부링크]

우연인지 기분 탓인지 코로나가 창궐한 뒤로 자주 접하는 총기사고 뉴스. 캐나다는 총기소지가 불법인 국가라 나름 안심 하고 지냈는데 이제는 다 옛말같다. 종종 나오는 뉴스에 심각하게 보긴 했어도 현실감 없는..

[캐나다 영주권 준비] 학점은행제 졸업 후 WES학력인증 진행하기! [내부링크]

이 번 포스팅에선 학점은행제 졸업 후 WES에서 학력인증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관련 포스팅 보러 가기 ↓↓ 2020/10/26 - [캐나다/캐나다 이민] - [캐나다 영주권 준비] 학점은행제 졸업자도 WES..

[캐나다 영주권 준비] 인비테이션 받은 후 서류 준비하기-4 : 한국 경력 인정받기 [내부링크]

이 전 포스팅에 이어 2020/11/06 - [캐나다/캐나다 이민] - [캐나다 영주권 준비] 인비테이션 받은 후 서류 준비하기-3 : 범죄기록 회보서 with 서대문경찰서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내용은 한국 경력을 인정받기..

[캐나다 영주권 준비] 인비테이션 받은 후 서류 준비하기-3 : 범죄기록 회보서 with 서대문경찰서 [내부링크]

이 전 포스팅 이후로 본격적인 문서 제출이 시작되었다. ↓↓이 전 포스팅 보러 가기 ↓↓ 2020/10/17 - [캐나다/캐나다 이민] - [캐나다 영주권 준비] 인비테이션 받은 후 서류 준비하기-2 제출 서류 리스트 중..

[캐나다 영주권 준비] NOC 코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영주권 준비를 하다 보면 심심치 않게 보이는 NOC코드. NOC코드란 무엇일까? 이 전 글에서 잠깐 다룬 적이 있는데 2020/10/27 - [캐나다/캐나다 이민] - [캐나다 영주권 준비] 혼자서 영주권 준비는 어디서부터 어..

[캐나다 영주권 준비] 혼자서 영주권준비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까? -2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cic의 점수 계산기를 통해 본인의 점수가 어느 정도 인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전 포스팅 보러 가기↓ 2020/10/27 - [캐나다/캐나다 이민] - [캐나다 영주권 준비] 혼자서..

[캐나다 영주권 준비] 혼자서 영주권준비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벌써 5년 전, 2016년, 처음 캐나다에 도착했을 당시, LMIA만 있으면 가산점이 600점이었기에 사실상 캐나다 영주권은 프리패스나 다름이 없었다. 그때만 해도 영주권 취득은 당연한 결과로 생각했었으나 사람일 누..

[캐나다 영주권 준비] 학점은행제 졸업자도 WES학력인증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이번에 다뤄볼 내용은 학점은행제 졸업자도 학력인증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다. 학점은행제로 학력 취득을 준비할 당시, 학력인증이 가능한지 커뮤니티를 검색을 해봐도 명확한 답을 찾을 수가 없었다. 안된다는 답..

[캐나다 영주권 준비] 인비테이션 받은 후 서류 준비하기-2 [내부링크]

영주권 준비 관련 오픈 톡방 열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공지사항 참고해주세요 :) 2021/02/15 - [분류 전체보기] - 영주권 준비 관련 오픈채팅방을 한시적으로 열고자합니다. Online Application 저번..

[캐나다 영주권 준비] 인비테이션 받은 후 서류 준비하기-1 [내부링크]

블로그 시작. 2020년 10월 15일. 캐나다 생활도 벌써 5년 차 끝자락, 이래저래 할말은 많지만 참 오래도 걸렸다. 애증의 인비테이션... 인비를 받고 부랴부랴 준비를 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잡생각이 많아진 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