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a-financing-id의 등록된 링크

 cola-financing-i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TLTw 배당금 10% 편차로 근삿값 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TLTw의 배당금을 얼마나 줄지 대략적으로 예측할 수는 없는 건가? TLTw의 배당금의 근삿값을 구하는 방법, 이 글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지금 고민하고 계시는 TLTw 배당금 수치를 어림잡아 구하실 수 있게 됩니다. 2. TLTw 상품에 대한 이해가 증가합니다. 여러분들은 이 글을 3분 동안만 읽으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테코딩입니다. 오늘은 TLTw의 배당금을 예측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단, 오늘 계산한 값과 배당금이 '정확히' 일치하는 것을 기대하시면 안 됩니다. 만약 칼 같이 떨어지는 정확한 값을 구하시고 싶으셨다면, 뒤로 가기를 통해 시간을 아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목차 1. TLTw 전략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 2. 구성 요소의 관계..

트레이딩뷰 알람 설정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테코딩입니다. 오늘은 트레이딩뷰에서 알람 설정할 수 있는 3가지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에 나온 3가지 방법에 전부 능숙해지신다면, 여러분들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알림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 나오는 3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표에 알람 맞추기 추세선에 알람 맞추기 파인스크립트를 활용한 알람 맞추기 마지막을 제외한 방법들은 코딩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제약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레이딩뷰의 무료 기능을 사용하신다면 1번과 2번 방법으로는 설정하실 수 있는 알람의 개수가 하나로 제한됩니다. 파인스크립트를 활용할 경우 여러 종목에 대한 알람을 하나로 통합시키는 꼼수를 부릴 수 있기 ..

파인스크립트 강의 - 이동평균선 표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테코딩입니다. 오늘은 파인스크립트를 활용해 이동평균선을 차트에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글을 끝까지 집중해서 읽으시고 수행만 하신다면 여러분들은 아래와 같은 작업들을 하실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한 종목의 이동평균선을 구해 표시한다. 여러 종목의 이동평균선을 하나의 차트에 표시한다. 다른 시간대의 이동평균선을 차트에 표시한다(ex. 일봉 이동평균선을 4시간 차트에 표시). 각종 이상한 종목들의 이동평균선을 차트에 표시한다. 고가, 저가, 종가, 시가를 기준으로 한 이동평균선을 차트에 표시한다. 이외에도 응용하여 여러 가지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그리니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읽어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가시면 정말 좋겠습니다. ※ 앞서, 이번 강의는 파인스..

파인스크립트 스프레드 지표로 기회를 포착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파인스크립트를 활용하여 스프레드 지표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프레드 지표를 활용할 경우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았던 기회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유자재로 원하는 스프레드를 작성하고 실험할 수 있다는 것은 시장에서 엄청난 우위를 점할 수도 있게 해 줍니다. 만약, 동기화 현상이나 금리 차이를 차트로 확인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목차 1. 구현한 스프레드 지표로 할 수 있는 것들 2. 값에 대한 정보를 가져와보자 3. 스프레드 값을 계산하여 차트에 넣어보자 4. 완성된 작품 5. 마치며 1. 구현한 스프레드 지표로 할 수 있는 것들 동기화 현상에서 기회 포착하기 같은 산업에 속하는 두 종목의 ..

TLT, TLTw 배당일과 구성 요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TLT, TLTw의 배당일을 정리해서 보여드리기 위해 왔습니다. 추가적으로 번거롭게 배당일을 찾지 않고 알람을 설정하는 법, 그리고 구성 요소들을 어디서 어떻게 확인하는지 등에 대한 내용도 있으니 관심이 생기시면 확인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특히 TLTw의 경우 커버드콜 전략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구성 옵션의 "행사가"와 "만기일"을 알고 있다면 현재 상태가 어떤지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니, 모르고 계셨다면 이번이 좋은 기회입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TLTw, TLT 배당일 정리 2. 쉽고 빠르게 배당락일 알람 설정하기 3. TLTw 구성 요소 확인하는 방법 4. 마치며 1. TLT, TLTw 배당락일..

커버드콜 전략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커버드콜 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커버드콜 전략에 대하여 제대로 알지 못한 상태로 TLTw, JEPI, QYLD, XYLD로 포트폴리오를 한가득 채우셨다면, 이번 기회에 어떤 것인지 명확히 알고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1. 옵션이란 무엇인가? 2. 커버드콜이란 무엇인가? 3. 장점 4. 단점 5. 유효한 전략인 것인가? 6. 결론 1. 옵션이란 무엇인가? 옵션의 간단한 원리 커버드콜에 대한 이해를 위해선 옵션이라는 것을 우선 알아야 합니다. 옵션이라는 것에 대하여 직관적으로 이해하시기 위해선 로또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로또는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번호를 맞춰야 한다면, 옵션은 도달할 값을 맞추는 구조 입니다. 여기서 맞춰야 하는 값을 "행..

파인스크립트로 볼린저밴드 알람 만들기 [내부링크]

파인스크립트를 활용해 볼린저밴드 알람을 만들어보자 오늘은 트레이딩뷰에 있는 파인스크립트를 활용하여 볼린저 밴드가 특정한 조건을 충족할 경우 울리는 알람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레이딩뷰 계정 컴퓨터 끝까지 따라 할 의지 그럼 각설하고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1. 볼린저 밴드의 원리를 알아보자 '존 볼린저'라는 사람이 만들어낸 볼린저 밴드는 표준편차를 활용한 보조 지표입니다. 중심선(이동평균선)과 상단선(이동평균+표준편차), 하단선(이동평균-표준편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측 가능하고 통계적인 의미가 있는 데이터라는 가정하에, 볼린저 밴드 내부에 있는 값이 상단선과 하단선에서 벗어날 확률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단선을 이동평균 + (표준편차 * 2), ..

파인스크립트로 이상 거래 포착하기 [내부링크]

파인스크립트를 활용해 지표를 만들고 실험해 보자 오늘은 파인스크립트를 이용한 이상 거래 포착 지표를 만들고 활용한 성능을 실험해 볼 것입니다. 실험 대상: TLT, TLTw, TMF 목차 기본적인 생각과 이론 실험과 결과 도출 실험을 마치며 1. 기본적인 생각과 이론 거래량이 높을 때 취득할 경우 좋은 결과가 나올 확률이 높을 것이다. 이에 따른 결과는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거래량이 높은 기준은 평균적인 값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높을 경우를 말한다. 비정상적으로 높다 함은, 여러 종목의 특성을 반영해야 하지만 대략 2배로 하겠다. 이렇게 가설을 세우고 이를 실험하기 위한 파인스크립트 코드를 작성해 보면 // This source code is subject to the terms of the..

TMF, TLT, TLTw 분석 [내부링크]

TMF, TLT, TLTw 분석, 체크할 요소들 안녕하세요, 제테코딩입니다. 오늘은 TMF, TLT, TLTw의 특징과 체크해야 하는 요소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목차 1. TMF, TLT, TLTw의 특징과 장단점 2. 제롬 파월 의장의 연설 3. 워런 버핏과 빌 에크먼 4. 결론 1. TLT, TLTw, TMF의 특징과 장단점 TLT 가장 기본적인, 미국의 장기국채와 연동되어 움직이는 녀석입니다. 별다른 특징이 없으며 가장 무난합니다. 현재 TLT의 상황이다. 1년 동안 보유할 경우 대략 2.9%의 분배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장점 : 변동성과 분배금 모두를 적당히 챙겨갈 수 있습니다. 단점 : 애매한 변동성과 분배금으로 인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