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ocationvoca의 등록된 링크

 collocationvoc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기온과 코로나 확진에 상관관계가 있을까 ? (대한민국 전체 평균 온도와 확진 데이터 시각화) - (캐글 코로나 데이터 셋/ Kaggle coronavirusdataset 1) [내부링크]

'누적 확진자 데이터에서 일일 추가 확진자 수 데이터 편집 방법' 및 캐글 데이터 다운로드는 이전 블로그 글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 페이지에서 '누적 확진자'였던 데이터를 '일별 추가 확진자' 데이..

파이썬 사각형 별 찍기(별 그리기)[코딩 테스트 공부] [내부링크]

오늘 공부해본 내용은 간단한 파이썬 사각형 별 찍기(별 그리기) 관련한 내용입니다. 문제를 나타내면 입력을 가로 숫자 먼저 입력하고, 세로 숫자 그 다음 입력하여 *을 사각형 모양으로 출력하는 코딩을 해보는..

'누적 확진자' 수 데이터에서 '일별 확진자 수'로 데이터 편집 (캐글 코로나 데이터 셋/ Kaggle coronavirusdataset 0) [내부링크]

www.kaggle.com/kimjihoo/coronavirusdataset 데이터 셋을 받을 수 있는 캐글 사이트. 2020년 코로나 south korea 데이터를 이용하여 연습을 해봤다. 데이터는 11개의 칼럼으로 이루어져있고 다음과 같았다.  일..

3. 파이썬 포맷팅(formating) / 지정 연산자(=) (format. , f-string)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 공부할 내용은 포맷팅(formating)과 지정연산자. 이다. 사실 초보자의 시선에선 그게 그거 같겠지만, 이 내용은 초보자인 내가 봐도 굉장히 유용하게, 효율적으로 쓰일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만..

2. 파이썬 type / 역슬래쉬(\) [내부링크]

1. integer/ float/ string 형태란? 오늘 공부할 것은 문자열과 type이다. 이것도 역시 파이썬을 프로그래밍 언어로 처음 배우는 학생이라면 충분히 헷갈릴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위의 사진과 같이, 기본..

1. 파이썬 기본 연산 & 숫자형 [내부링크]

1. 덧셈, 뺄셈, 곱셈(만 생김새가 다르다.) 덧셈과 뺄셈은 +,- 그리고 곱셈은 *를 사용하여 표현한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곱셈이다! 우리가 자주 쓰는 곱셈은 사실 소문자 x를 많이 썼지만 컴퓨터는 전혀 곱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