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ourfulthought의 등록된 링크

 colourfulthough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계절을 느끼는 방법 [내부링크]

도대체 언제 끝나나 싶었던 여름이 지나고, 벌써 가을이 한창이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계절이 바뀌고 있음을 어떻게 느끼시는가?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풍경의 변화를 눈으로 느끼는 것이 아닐까. 나의 경우..

직업을 정하는 기준 [내부링크]

부모 혹은 가족들에게 '공무원 준비나 해라'라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는가. 나에게는 이전에도, 지금도 여전히 듣고 있는 스트레스를 불러 일으키는 말이다. 부모 나름 자식을 위해서 하는 이야기이겠지만, 본인이..

슬램덩크와 교육법 [내부링크]

한국 사람에게 가장 유명한 만화를 뽑으라고 한다면 그 순위에 슬램덩크는 분명히 들어가지 않을까. '슬램덩크 세대'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로 농구 열풍을 일으켰던 만화, 슬램덩크 중 인상 깊게 읽은 장면이 있어..

형이 된다는 것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듣기도 싫고 사용하기도 싫은 말이 있다. 그것은 본인을 '형'이라고 지칭하는 것. 예를 들어 "형이 ~해줄게"나 "형은 ~했었는데"처럼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말이지만, 그런 말투를 듣는 순간 나..

운동을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몸을 움직여 땀을 내고 호흡이 가빠질 때, '살아있다'라는 감각을 느낀 적이 있는가? 운동을 하면 가끔 내가 생각한 대로 자유로이 몸을 움직일 수 있다는 사실이 행운이구나하고 느껴질 때도 있다. 또 숨 가쁘게..

떠나자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로 하늘길이 막힌지도 반년 이상 지났다. 해외여행을 그리워하고 있을 분들이 무척이나 많으리라. 나 또한 마찬가지이다. 비행기에서 내려다본 하늘이, 구름이, 도시의 불빛이 그립다. 나는 주위..

문화에 우열이 있을까 [내부링크]

TV의 다큐멘터리나 뉴스등에서 나오는 아프리카 오지의 사람들의 삶을 보고 '미개'한 나라의 문화라고 말하는 어른들을 주위에서 종종 볼 수 있다. 뿐만아니라 외국인 노동자들을 보며 못사는 나라에서 와서 행동..

MOST: 정의(正義)의 딜레마 [내부링크]

서로를 무척이나 아끼는 한 아버지와 아들이 있다. 아버지의 직업은 도개교(배가 지나갈 때 다리가 한쪽 또는 양쪽으로 들어 올려져 통행이 가능하도록 만든 다리)의 관리자. 어느 날 아들..

리더가 넘치는 사회 [내부링크]

2020년의 한국은 20년 만의 최고 실업률과 역대 최저치의 20대 고용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고용 시장이 얼어붙은 이유도 물론 있겠지만, 꽤 오랜 기간 이어지고 있는 구직난은..

Equality(평등) vs. Equity(공평) [내부링크]

평등과 공평, 어떤 것이 더욱 공정하다고 생각하는가? 위의 밈을 처음 마주했을 때 무척이나 인상깊었다. 내 머릿속에는 '평등=공평'이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깊이 박혀있었기 때문이다. 사실 교과서만 보더라고..

여정을 떠나기 앞서 [내부링크]

대학생활을 하며 얻은 가장 커다란 배움은 나의 자아를 찾는 것이었다고 자부할 수 있다. 부모가 시키는 대로, 또 가족이 원하는 대로, 책임감과 부담감을 떠안고 다른 누군가가 원하는 삶에 맞추어 살아야했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