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boong의 등록된 링크

 combo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JAVA] 묵시적 형변환/ 업캐스팅 (Upcasting) [내부링크]

Java의 묵시적 형 변환/ 업 캐스팅을 알아보기 전에 상속 관계에 있는 상위,하위 클래스의 생성 과정을 알아봐야 한다. 하위 클래스의 생성 - 하위 클래스가 생성되기 전에 반드시 상위 클래스가 먼저 생성되어야..

[JAVA] Java 상속과 Protected 접근제어자 [내부링크]

상속의 사용 이유 유지보수가 쉽고, 확장성 있는 시스템 설계가 가능하다. 클래스에서 상속의 의미 -새로운 클래스를 정의 할 때 이미 구현된 클래스를 상속 받아서 속성이나 기능이 확장되는 클래스를 구현함 ->..

스프링 빈과 의존관계 [내부링크]

Spring Contianer에 객체를 등록하는 방법과 -컴포넌트 스캔 -자바코드로 직접 스프링 빈 등록 의존관계설정을 정리하려한다. -Autowired . Spring은 객체를 매번 생성하지않고 Spring container에 객체를 생성하..

[Spring] 스프링 URI 매칭 방법 [내부링크]

스프링에서 URI를 매칭 하는 방법을 크게 3가지로 정리하여 분류하려 한다. 1. 정적 콘텐츠 2. MVC와 템플릿 엔진 3. API 1. 정적 콘텐츠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URI 매칭은 정적 콘텐츠이다. 동적인 웹페이지가..

[Java/JDBC] postgreSQL연결 및 실행 [내부링크]

PostgreSQL JDBC 사용법을 정리하려 한다. 우선 JAVA에서 JDBC를 이용하여 DB를 사용하려 하면 JDBC 실행해주는 Driver부터 설치해야 한다. 사용하는 DB(MySQL, PostgreSQL.. )에 따라서 홈페이지에서 설치해주면..

Mecab 형태소 분석기 dictionary 등록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전처리했던 내용을 포스팅하였습니다. 이 전처리 과정중에 단순히 mecab의 nouns함수를 이용하여 명사를 분류만 했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불용어나 원치않는 단어가 많이 나왔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전처리] 재료명 정확도 높이기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데이터를 파싱 하고 DB에 메뉴, 재료들을 저장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장된 이 재료명들을 정확성 있고 깔끔한 데이터로 전처리했던 방법을 설명하려 합니다. 전처리를 하는 이유는 Be..

[크롤링]- 메뉴와 재료 크롤링하기 [내부링크]

크롤링 robots.txt에 대해서 알아보고 본격적으로 크롤링을 한 내용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이용하는 사이트는 '만개의 레시피'로 user들이 각자의 음식 레시피와 재료들을 등록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커뮤니티 사..

크롤링 접근 차단 robots.txt [내부링크]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크롤링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얻으려 서칭을 했습니다. 크롤링이 법적 문제가 자주 일어나고 이를 침해하지않고 사용하는것이 중요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크롤링을 하기전에 알..

HTTP의 구조 [내부링크]

1.HTTP(Hyper Text Transfer Protocol)란 하이퍼텍스트(HTML)를 교환하기 위해 만들어진 통신규약 웹상에서 네트워크 통신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서로 미리 규정해놓은 통신 구조이다. HTTP는 TCP/IP 구조로 되어..

[프로그래머스] 파일명 정렬 [내부링크]

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7686 코딩테스트 연습 - [3차] 파일명 정렬 파일명 정렬 세 차례의 코딩 테스트와 두 차례의 면접이라는 기나긴 블라인드 공채를 무사히 통과해 카카오에 입사한 무..

운영체제: 프로세스(process) vs 스레드(Thread) [내부링크]

프로세스(Process)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적재되어 CPU 자원 할당을 받을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OS는 이러한 프로세스 관리를 위해 프로세스 생성과 동시에 고유한 PCB를 만든다. PCB는 해당 프로세스에 대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