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e-over의 등록된 링크

 come-ov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장면역엔 소문대로 한국야구르트유산균이 좋을까요? [내부링크]

규칙적으로 골고루 음식을 섭취하는 게 건강에 장면역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하지만 대부분 밖에서 식사를 하는 직장인들은 골고루 음식 섭취는 힘들더라고요 끼니를 건너뛰는 경우도 있고 바쁠 때 에는 패..

자코모 달리아 소파, 4인 천연면피 소가죽 소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월차선입니다~ 코로나 와 추위로 인해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전제품과 , 배달음식, 가구등의 수요가 많이 늘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자는 시간 이외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

조혈모세포이식 이란? 조혈모세포이식 의료보험, 조혈모세포이식 과정 [내부링크]

개요 조혈모세포이식(hematopoietic stem cell transplantation, HSCT)이란 과거 골수를 활용하던 골수 이식(bone marrow transplantation, BMT)의 영역을 넘어서 현재는 말초혈액(peripheral blood, PB)과 제대혈..

협심증이란? 협심증의 초기증상, 협심증의 치료 [내부링크]

개요 심장에 발생하는 협심증과 심근경색증, 뇌에 발생하는 뇌경색, 뇌출혈 등은 모두 혈관의 동맥경화와 원활한 혈관의 혈압 및 혈류 조절기능이 떨어져서 발생합니다. 심장은 온 몸에 혈액을 순환시키는 펌프역..

천식의 초기증상, 천식의 예방, 천식의 치료 [내부링크]

개요 기관지천식은 기도과민증과 가역적인 기도폐쇄의 특징을 보이는 만성 기도 염증질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3억 명 가량이 이환되어 있는 주요 보건학적인 문제입니다. 천식은 만성적인 기도의 알레르기 염증..

장루의 종류, 장루의 관리 [내부링크]

개요 장루(인공항문)란 소장 및 대장 내 질병으로 인해 소장 혹은 대장의 일부를 복벽을 통해 몸 밖으로 꺼내서 장에 구멍을 내어 복부에 고정한 것을 말합니다. 항문을 대신하여 변을 배출하며 장루 이하 부위의..

치매의 초기증상, 치매의 정의, 치매의 예방, 치매환자 돌보기 [내부링크]

개요 치매는 일단 정상적으로 성숙한 뇌가 후천적인 외상이나 질병 등 외인에 의하여 손상 또는 파괴되어 전반적으로 지능, 학습, 언어 등의 인지기능과 고등 정신기능이 떨어지는 복합적인 증상을 말합니다. 치매..

담석증의 초기증상, 담석증의 원인, 담석증의 치료 [내부링크]

개요 담낭(쓸개)은 작은 주머니 형태의 구조물로 복부의 우측 위쪽, 간 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담석증은 담낭에 저장된 액체가 돌조각 같은 물질로 단단히 굳어져서 결석이 형성되는 질환으로, 미국 백인 남성이..

신장이식이란? 신장이식의 종류, 신장이식의 수술, 신장이식의 합병증 [내부링크]

신장이식이란? 만성신부전은 신장의 손상이나 신장의 기능이 저하된 상태가 3개월 이상 지속되는 상태를 말하며 주로 당뇨나 고혈압 등에 의해 신장의 혈관이 손상되어 나타납니다. 이러한 손상이 점점 진행되어..

고혈압의 초기증상, 고혈압의 에방, 고혈압의 치료 [내부링크]

개요 고혈압은 당뇨병, 고콜레스테롤혈증, 그리고 비만과 함께 우리나라 성인들에게 가장 흔한 만성질환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최근에 발표한 국민건강영양조사 제6기 2차년도(2014) 결과보고에 의하면 만 30세..

당뇨병의 초기증상, 당뇨병의 진단, 당뇨병의 종류, 당뇨병의 치료 [내부링크]

개요 포도당은 우리 몸이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원입니다. 혈액 속의 포도당 농도를 ‘혈당’이라고 하는데, 혈당은 췌장(이자)에서 생산되는 인슐린(Insulin)과 글루카곤(glucagon)이라는 두 가지 물질에..

폐렴의 원인, 폐렴의 증상, 폐렴의 예방,폐렴의 치료방법 [내부링크]

개요 폐렴(pneumonia)은 병을 일으키는 세균에 의해 숨을 쉬는 경로 중 호흡세기관지 이하 부위의 폐조직에 염증반응과 경화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임상적으로는 그림과 같은 요건을 만족시키면 폐렴이라고 진단..

공황장애 원인, 공황장애 치료, 공황장애 증상 [내부링크]

개요 여러분만이 공황장애로 괴로움을 겪고 계시지는 않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공황장애를 앓고 계시고 치료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시고 계십니다. 공황장애는 대부분 치료로 인해 증상의 큰 호전을..

항생제 사용법, 항생제 부작용, 항생제 종류 [내부링크]

항생제의 작용기전 및 분류 ‘항생제’는 “미생물에 의하여 만들어진 물질로서, 다른 미생물의 성장이나 생명을 막는 물질”을 말합니다. 그러나 항생제 중에는 미생물에서 유래하지 않고 합성된 것도 있으며, 처..

성병의 종류, 성병의 예방, 성병의 원인 [내부링크]

개요 1. 정의 성병은 성매개감염증이라고 불립니다. '성매개감염증'이란 과거에 임상증상과 병변이 생식기에 존재하는 상태를 나타내는 성병(Venereal Disease, VD)이라는 용어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WHO(..

예방접종 종류, 예방접종 효과, 예방접종 시기, 예방접종 주의사항 [내부링크]

소아마비(Polio) 1. 원인 Picornaviridae과에 속하는 Enterovirus입니다. 3가지 혈청형이 있으며(1형, 2형, 3형) 백신과 관계된 것은 대부분 2, 3형입니다. 2. 역학 1) 발생지역, 시기 주로 열대지방에서 연중으..

홍채모양체염 초기증상 및 검사 [내부링크]

개요 포도막은 혈관이 많은 눈 안의 조직으로, 부위에 따라 앞에서부터 빛의 양을 조절하는 홍채, 수정체를 받쳐주는 모양체, 그리고 눈 바깥의 광선을 차단하는 맥락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도막염은 이들..

피임효과 및 방법 [내부링크]

개요 고대로부터 피임방법은 과학적 근거 없이 주술적이고 민간적인 형태로 구전되어 왔습니다. 그 후 콘돔, 실정제, 자궁내장치 등이 사용되다가 1960년 처음으로 호르몬이 함유된 경구피임제가 임상에 적용됨으..

결막염 초기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개요 결막은 눈꺼풀의 안쪽과 안구의 가장 바깥쪽을 덮고 있는 얇고 투명한 점막으로써 해부학적으로 세 부분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눈꺼풀판 안쪽을 덮고 있는 눈꺼풀판결막(검결막), 안구 앞의 흰자위에 해당..

건선 초기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개요 건선은 피부가 붉어지는 증상인 홍반과 하얀 각질이 일어나는 증상인 인설을 주증상으로 두꺼워진 피부에 홍반과 인설이 같이 있는 게 특징적인 모양입니다. 주로 팔꿈치, 무릎, 엉덩이, 두피 등 자극을 많이..

건막염 초기증상 치료 [내부링크]

개요 건은 촘촘하고 빽빽한 섬유성 조직으로 만들어져 있으면서, 혈관이 잘 발달하여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 자체에는 염증세포의 침윤이 잘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건을 둘러싸고 있는 활액막(synovium),..

갑상선 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 초기증상 치료 [내부링크]

개요 1. 갑상선이란? 갑상선은 목의 앞부분에 위치하는 내분비 기관으로, 뇌에 있는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갑상선자극호르몬의 신호를 받아 갑상선호르몬을 만들어 내는 일을 합니다. 그런데 '갑상선'을 병명으로..

갑상선 질병 초기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개요 갑상선은 목의 전면에 있으며, 물렁뼈(갑상선 연골)라는 목 부위에 튀어나온 부분 2~3 cm 아래에 있는 나비모양을 한 기관으로 갑상선호르몬을 분비하는 곳입니다. 갑상선은 호르몬을 분비하는 내분비 기관..

감기 초기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개요 1. 감기란? 일생동안 감기에 안 걸려 본 사람은 없습니다. 성인에서 평균적으로 연간 2-3회 가량 감기에 걸리게 되고 소아의 경우 6-8회 가량 걸리게 됩니다. 감기(급성비인두염, Common cold)는 바이러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