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genie의 등록된 링크

 comgeni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CUDA] CUDA 사용하기2 (설치 및 사용) - pycharm [내부링크]

CUDA 사용하기 1로 버전을 확인하셨다면 이번 글에서는 실제 필요한 파일 설치 및 사용에 대해 설명하겠다. 1. CUDA 설치 앞서 확인된 cuda 버전을 먼저 설치하자. CUDA 설치하는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다. https:/..

[CUDA] CUDA 사용하기1 (버전 확인) - pycharm [내부링크]

본 글은 파이참에서 cuda를 사용하기 위한 선행 작업으로 필자의 버전에 맞는 것으로 진행했다. 위의 그래픽카드와 nvidia 드라이버를 사용했으며 이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 글에 첨부되어있는 버전 확인..

안드로이드(Android)스튜디오 깃허브(GitHub) 연동오류, 로그인 안됨( Invalid authentication data. 404 Not Found), 토큰 로그인하기 [내부링크]

아마도 GitHub에 로그인할 때 2단계 인증을 거치시는 분들이 위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물론 제 추측이지만 저는 2단계 로그인 설정을 해뒀습니다.. 아무튼 해결 방법이 없는 것이 아니니 밑의..

SQL의 시스템 관점(1 of 2) - 2 [내부링크]

예전에는 Scroll Cursor도 사용했는데 line editor 개념으로 이해하면 된다. 지금에야 cpu성능이 좋아져서 별 걱정을 안 하지만 예전에는 속도가 느려져 전진만 가능하도록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고 한다. Cu..

SQL의 시스템 관점(1 of 2) -1 [내부링크]

SQL2에서 Embedded SQL은 EXEC를 코드의 맨 앞에 붙이도록 표준화가 되어있다. C언어로 넘겨 받는 변수들은 밑에서 보는 것 처럼 begin과 end안에 있어야한다. (표준, 없어도 알아먹긴 함) EXEC SQL BEGIN DECLARE..

SQL - 제약과 트리거 2 [내부링크]

이전 포스터에서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와 같은 문제에 접하게 되었고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자. Exec 테이블에서 studio의 presCNo를 참조하고 있고 studio에서는 Exec의 certNo를 참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SQL - 제약과 트리거 1 [내부링크]

제약과 트리거는 active element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우리가 sql문을 쓰면 실행시키기 전까지는 실행되지 않지만 제약과 트리거는 조건에 어긋나면 실행되기 때문이다. • Integrity constraints (무결성 제약..

SQL - Index & View Definition [내부링크]

Indexes Syntax : CREATE INDEX YearIndex ON Movie(studioName, year);  (생성) Syntax : DROP INDEX YearIndex;  (삭제) index의 장점은 쿼리 스피드를 빠르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원래 없는 데이터인..

SQL - ISOLATION LEVEL & Dirty read [내부링크]

ISOLATION LEVEL) SET TRANSACTION ISOLATION LEVEL SERIALIZABLE; (default of SQL standard) – Phantom tuples are forbidden (보장하는 것, 밑의 단계로 내려가면 보장 X) • SET TRANSACTION ISOLATION LEVEL..

SQL - Transaction 실제 사용 예시 [내부링크]

다음과 같이 PSQL에서 트랜잭션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cho : AUTOCOMMIT으로 autocommit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고 start transaction 명령을 통해 트랜잭션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set PROMPT1 ~..

SQL - Transaction 개념 및 정리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는 다수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접근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그러나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데이터베이스에 접근하는 상황에서 사용자들에 대한 적절한 통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데이터베..

Databas Modifications - Updates(SQL) [내부링크]

Updates Syntax : UPDATE R SET WHERE ; 이와 같이 사용하며 값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 또한 예시를 알아보겠습니다. MovieExec 테이블에서 where 조건을 만족하는 것들의 name앞에 ‘pres.’ 을 추가하는 예시..

SQL INSERT [내부링크]

위와 같이 NULL값을 넣어줄 수도 있습니다. DEFAULT 값도 줄 수 있는데 여기서는 NULL값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값만 입력하고 싶을 때 테이블 이름을 주고 그 다음에 벨류를 줄 수 있는..

DB SQL INSERT 오류 해결하는 과정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에 삽입하는 문법은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Syntax :  INSERT INTO R VALUES (v1, …, vn); StarsIn(movieTitle, movieYear, starName) Movie(title, year, length, genre, studioName, pr..

SQL Grouping & Having [내부링크]

Grouping Relation에서 쓰였던 것과 같은 개념이다. Ex) SELECT studioName, SUM(length) FROM Movie GROUP BY studioName; Having 그룹을 할 때 제외하고 싶은 것을 정의하기 위해 사용된다. 예를 들어 1930년도..

Join Eexpression in SQL2 [내부링크]

Join Eexpression in SQL2 DB서버에서는 속도 때문에 중복 제거를 잘 하지 않는다. 디폴트가 중복제거를 안 하게 되어 있어 중복제거가 필요한 경우 DISTINCT 명령어를 사용한다. 하지만 집합 연산자에서는 중복..

subquery [내부링크]

subquery 이제 메인인 subquery에 대해 다뤄보겠다. subquery는  join이 수행하는 대부분을 수행할 수 있고 거의 동일하다고 한다. 하나의 질의 안에 다른 질의가 포함되어 있는 형태를 의미하며 예시를 표현하면..

SQl 집합 연산(합집합, 교집합, 차집합) [내부링크]

합집합, 교집합, 차집합 이제 집합에서 합집합, 교집합, 차집합 연산이 어떻게 이뤄지는 지 살펴보겠다. 그리고 조인과 비슷한 개념을 가지는 subquery에 대해서도 알아보겠다. 먼저 교집합은 INTERSECT라는 명..

SQL join사용하기 [내부링크]

첫 번째는 join으로 정보가 2개 이상의 테이블에 존재할 때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었다. Query가 스타워즈 감독의 이름이 누구냐 라고 주어진다면 Movie 테이블도 MovieExec 테이블도 필요하게 된다. 따..

SQL NULL Value & Ordering [내부링크]

Null Value Null 값은 크게 3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Value unknown, value inapplicable, value withheld가 그 종류이다. Null은 비교 연산을 할 때 할 수 없기 때문에 Boolean 타입에 null을 위한 UNKNOWN이 들..

PostgreSQL Regular Expressions & comparing Dates and Times [내부링크]

PostgreSQL Regular Expressions Similar to 가 SQL 표준으로 1999년에 들어가긴 했지만 잘 안 쓰인다. 대신 POSIX-style이 중요하다. Editor라던지 language라던지 text 도구라던지 대부분이 POSIX을 표준으로 따..

SQL Comparisionb of String & Pattern Match [내부링크]

Comparisionb of String (문자열 비교) 단어사전에서 더 앞에 나오는 단어가 작은 것이 된다. 즉, ‘fodder’과 ‘foo’가 있을 때 비교식은‘fodder’ < ‘foo’이 된다. Pattern Match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사..

SQL 기본 사용법 [내부링크]

영화가 나온 년도가 1990년도이고 스튜디오가 디즈니인 것을 뽑아라 >> SELECT * FROM Movie WHERE studioName = ‘Disney’ AND year = 1990; 으로 만들 수 있다. 여기서 where은 조건이고 FROM은 어디서 뽑을..

SQL 역사 [내부링크]

DB 10주차 과제 요약 정리 일부로 틀린 사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SQL의 정확한 발음은 “sequal”이다. 만든 사람이 그렇게 요청했다. 하지만 최근 이런 전공자를 제외한 많은 사람이 모르기 때문에 SQL이라고 부..

안드로이드(Android) 이미지 고해상도 폴더 만들기 [내부링크]

drawable-**dpi 폴더 만들어 고해상도 이미지 관리 1. project 파일 내 [res]를 마우스 우 클릭 > [New] > [Android Resource Directory] 2. Resource type을 drawable로 선택 (File name은 그냥 drawable로) 3...

eclipse - unable to read repository at ~ // 플러그인 설치 오류 [내부링크]

이클립스에서 install new software로 플러그인이나 여러 프로그램을 추가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오류이다. 해당 repository에 접근할 수 없다는 메세지이다. Unable to read repository at ~ 해당 URL에 접근할..

이클립스에서 PMD 설치 [내부링크]

이클립스에서 PMD 플러그인 설치 현재 PMD는 이클립스의 플러그인으로 제공되고 있으므로 Eclipse뿐 아니라 STS, eGovFrame에서 모두 설치하여 사용하 수 있다. 1. 이클립스 실행 후 Help > Install New Software..

dbeaver 설치 및 간단 사용 [내부링크]

dbeaver는 무료이지만 기능이 좋아서 최근 인기가 좋은 데이터베이스 툴이다. dbeaver 다운 링크 : dbeaver.io/download/ Download | DBeaver Community Download Tested and verified for MS Windows, Linux and..

안드로이드(Android)스튜디오 drawable 해상도 오류(android studio - trying to draw too large error)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예제 어플을 만들다가 생겼던 오류로 내용 상기할 겸 다시 정리하는 글이다. 에러를 찾아보면 java.lang.RuntimeException: Canvas: trying to draw too large error라고 나온다. 이는..

pgAdmin 과 psql 간단 실습 [내부링크]

pgAdmin에서 우선 아래와 같이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보려고 한다.  이름만 fcdb로 두고 나머지는 디폴트로 만들었다. psql에서도 똑같이 만들어 졌는지 확인해보았다. 잘 생성이 되어있고 fcdb 데이터베이스에..

window 10 환경에서 환경 변수 바꾸기 [내부링크]

검색 부분에 control이라고 검색을 하면 제어판이 나온다. 제어판의 시스템 부분을 눌러준다. 위와 같이 시스템 정보 창이 나오는데 밑으로 내려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눌러주면 된다. 사실 위에를 다 생략하고..

커맨드 창에서 psql 설정하기 [내부링크]

커맨드 창에서 psql을 바로 설정할 수도 있다. 시스템에서 환경변수를 바꿔주면 되는데 다음과 같다. (환경변수 바꾸는 법은 따로 글로 정리 해두었으니 링크 참고하길 바란다.) comgenie.tistory.com/5 window 10..

psql 간단 소개 및 정리 [내부링크]

psql, SQL shell이라고 한다. pgAdmin처럼 PostgreSQL 폴더 밑에 있는 것을 사용하면 된다. 맨 처음 실행하면 Sever에서 로컬 컴퓨터 즉 우리가 실습하는 환경에서는 엔터를 쳐주면 되고 다른 서버에 접속을 하..

pgAdmin 간단 소개 및 정리 [내부링크]

PostgreSQL은 오픈 소스 데이터 베이스이다. 특징 - PostgreSQL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일종이다. - 가장 진보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 Unix/Linux, MAC OS, Soraris, Windo..

DB PostgreSQL 설치 및 사용 [내부링크]

window 10용 링크 : www.postgresql.org/download/windows/ PostgreSQL: Windows installers Windows installers Interactive installer by EDB Download the installer certified by EDB for all supported Post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