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kaz의 등록된 링크

 comkaz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혹시 모를 실수에 대비한 윈도우 기본 복원 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카즈입니다! 크리스마스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흐흐 혹시 프로그램을 잘못 실행해서 컴퓨터에 찌꺼기가 남거나, 찝찝한 느낌이 드신적이 계신가요? 저 또한 그런 적이 있던 것 같습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해 우리는 "시스템 복원 지점"이라는 윈도우의 기본 복원 프로그램을 사용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원래 상태로 돌아가게 해 주게 만들어 볼 겁니다! 물론 파일은 남기고 프로그램, 레지스트리 키, 시스템 파일만 전 상태로 돌려줍니다 쉽게 말해 마치 컴퓨터에 있는 타임머신 기능이죠! 이제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들어볼까요? 1. "시스템 복원 지점" 실행하기 우선 시스템 복원 지점 프로그램을 실행해봅시다. 왼쪽 아래 윈도우 모양 오른쪽의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후, '복원'이라고 검색해주면 저..

컴퓨터 속도 빠르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카즈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속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빠르게 하는 것과 동시에 일을 많이 돌릴 수 있는 최적화를 해보겠습니다! 1. msconfig로 설정하기 우선 Win + R을 눌러 실행 메뉴를 열어줍니다, Win + R 을 누른 후 msconfig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 아니면 Enter 키 ) 이렇게 뜰 텐데요 ( 화면이 잘렸네요ㅋㅋ.. ) GUI 부팅 없음 을 누르고 제한시간을 5~10초 정도로 맞추어 줍니다. 적용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제 부팅이 최소 5초 정도는 윈도가 맞춰주겠다~라는 말입니다. 만약에 조금 무리하더라도 3초 정도까진 해도 될 겁니다. 하지만 어차피 부팅은 그 정도까지 맞춰주겠다 라는 말이라 효과는 똑같을 겁니다ㅋㅋ 이제 m..

Quickcpu로 내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카즈 입니다. 오늘은 Quickcpu로 내 컴퓨터 성능을 빠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원리 언제나 그랬듯이, 원리를 먼저 알아야 우리가 믿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Quickcpu는 대표적으로 cpu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내는 작업을 합니다. 예를들어 내 컴퓨터 cpu가 100을 말할수 있는데 윈도우가 기본적으로 걸려있는 균형 설정 때문에 제한이 걸려 cpu가 50이라고 말을 할수밖에 없는데요 우리는 50 이라 말하는것을 100 이라 말하게 고쳐줄것입니다. 고쳐주기 쉽게 해주는게 바로 이 Quick Cpu 프로그램의 필요성이죠. 2. 설치 일단 다운로드 사이트에 먼저 들어가야합니다. https://coderbag.com/product/quickcpu 이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

내 컴퓨터가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 모르겠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카즈 입니다. 오늘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때 항상 나오는 64비트로 설치하시겠습니까? 32비트로 설치하시겠습니까? 를 물어보는 질문에 답을 못하시는 사용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쓰는 글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왜? 64비트 32비트가 나누어졌을까? 이 원리를 알기 위해선 오래전으로 거슬러가 컴퓨터의 CPU가 32비트로 일을 처리하던 시절로 돌아갑니다.. 컴퓨터는 자신이 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책상을 만듭니다. 그 책상이 메모리고요. 메모리가 많으면 많을수록 성능도 같이 올라가야 하는데 책상만 넓어지고 책상이 버티는 무게는 32kg 밖에 안되니 사람들이 고민했습니다. 그러면 책상의 성능을 높이는 법은 없을까? 그래서 생각한 것이 책상이 버티는 무게를 높인 것이었습니다. 진작 그..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카즈 입니다! 계속 똑같은말 같지만 날씨가 영하 까지 떨어지면서 많이 추워졌습니다. 옷 따뜻하게 입고 외출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컴퓨터 속도를 실질적으로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원리 일단 컴퓨터의 RAM 에 대한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RAM? 그게 뭐하는거지? 라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정말 쉽습니다. 지금 당신이 이 포스팅을 보고있는곳 다른곳일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책상이실겁니다. 책상에 물건이 올려져 있나요? 올려져 있다면 지금 램의 개념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십니다. RAM 은 컴퓨터의 책상이고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시작하면 책상에 물건을 올려놓는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이 책상을 자동으로 치워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할겁니다. 2. 설치 이 프로그램은 ..

쉽게 백업 없이 내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카즈 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집니다. 오늘은 백업 없이 내 파일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이 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가 연말 할인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클라우드 서비스 솔직히 내 돈 주고 쓰긴 아깝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윈도우 안에 있는 자체 기능으로 백업 없이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원리 이 방법의 원리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는 C 드라이브에 바탕화면, 문서, 사진 등등 같은 기본적으로 나오는 폴더를 C 드라이브에 저장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C 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 ( 예 : D 드라이브 )에 바탕화면, 문서와 같은 모든 폴더를 다른 드라이브로 옮겨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혹시라도 컴퓨터를 바꾸거나 아니면 윈도우를 초기..

정리하기 귀찮은 내 폴더, 한방에 정리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카즈입니다, 이제 슬슬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이번년도도 솔로지만..) 크리스마스인 만큼 많은 파일들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선 일 년 동안 사용했던 파일들을 깨끗하게 정리를 해주어야 하죠? 그렇다고 일반 파일 탐색기로 노가다 하면서 지우기엔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걸 한 번에 처리해주는 프로그램인 Treesize로 정리해봅시다! 일단 정리를 간편하게 하기 위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은 Treesize입니다! 이 Treesize라는 프로그램은 빠르게 폴더 안에 어느 정도의 내용물이 있는지 보여줍니다. 예시를 들어보죠 이렇게 일반 윈도우 파일 탐색기는 유형만 알려주고 정작 파일 크기는 들어가서 봐야 하지만 Treesize Free는 폴더 안에 있는 파일량부터 파일 사이즈까지 상세하게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