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lib의 등록된 링크

 comli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건입니다.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X1hjv2dEyC8&t=210s 오늘 본 위 영상을 보고 나름대로 정리한 내용을 포스팅 해봅니다. 다만 제가 게임을 좋아하는 나이다 보니 제 스스로 이해시키는 과정에서 게임에 관련된 비..

책을 읽는 이유 [내부링크]

책을 읽는 이유는 자신을 무두질하기 위함이다. 우리가 책을 읽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하나같이 입을 모아 '책을 읽어라'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막상 주변을 둘러보면 책을 많이 읽고..

정올 2577 - 회전초밥 고! [내부링크]

jungol.co.kr/bbs/board.php?bo_table=pbank&wr_id=1838&sca=99&sfl=wr_hit&stx=2577 JUNGOL www.jungol.co.kr 오늘 처음보는 문제 유형을 풀었기에 포스팅합니다. 바로바로 '슬라이딩 윈도우'라는 기법으로 풀어..

[Java] Call by Value 와 Call by Reference [내부링크]

Java 뿐만 아니라 C나 Python에서도 적용되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컴퓨터공학과를 나왔는데 1학년 때 바로 배운 언어가 C언어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군대를 다녀오는 사이에 1학년 때 배우는 언어가 C++로 바뀌어..

백준 7576 - 토마토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7576 7576번: 토마토 첫 줄에는 상자의 크기를 나타내는 두 정수 M,N이 주어진다. M은 상자의 가로 칸의 수, N은 상자의 세로 칸의 수를 나타낸다. 단, 2 ≤ M,N ≤ 1,000 이다. 둘째 줄..

백준 17144 - 미세먼지 안녕!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17144 17144번: 미세먼지 안녕!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구사과는 공기청정기를 설치하려고 한다. 공기청정기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구사과는 집을 크기가 R×C인 격자판으로 나..

CommunicationsException: Communications link failure 발생할 때 [내부링크]

오늘 듣는 수업 중에 Tomcat을 사용해 진행 중이던 JSP 수업에 MySQL을 연동하여 DB를 사용해보는 과제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분명히 구글링도 해가며 적혀있는대로 했는데도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MySQL..

백준 알고리즘 - 1600 말이 되고픈 원숭이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1600 1600번: 말이 되고픈 원숭이 첫째 줄에 정수 K가 주어진다. 둘째 줄에 격자판의 가로길이 W, 세로길이 H가 주어진다. 그 다음 H줄에 걸쳐 W개의 숫자가 주어지는데, 0은 아무것도 없..

백준 알고리즘 - 2636 치즈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2636 과 같이 정사각형 칸들로 이루어진 사각형 모양의 판이 있고, 그 위에 얇은 치즈(회색으로 표시된 부분)가 놓여 있다. 판의 가장자리(<그림 1>에서 네모 칸에 X친 부분)에는 치즈가..

백준 알고리즘 2206 - 벽 부수고 이동하기1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2206 2206번: 벽 부수고 이동하기 N×M의 행렬로 표현되는 맵이 있다. 맵에서 0은 이동할 수 있는 곳을 나타내고, 1은 이동할 수 없는 벽이 있는 곳을 나타낸다. 당신은 (1, 1)에서 (N, M..

알고리즘 문제를 풀 때 생각해야하는 것들 [내부링크]

요즘 들어 백준에서 알고리즘 문제들을 많이 풀고 있습니다. 그런데 머릿 속에서 생각하고 손으로 그려보며 로직을 나름 이해했다고 생각했는데 코드로 옮기다보면 꼬이는 경우가 다반수입니다. 만일 간단한 문제..

백준 1759번 - 암호 만들기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1759 1759번: 암호 만들기 첫째 줄에 두 정수 L, C가 주어진다. (3 ≤ L ≤ C ≤ 15) 다음 줄에는 C개의 문자들이 공백으로 구분되어 주어진다. 주어지는 문자들은 알파벳 소문자이며,..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 - 흔들릴 때 꺼내 읽기 좋은 책 [내부링크]

" 책 제목을 보고 '이건 나를 위한 책인가?'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 이 책은 서점에서 발견한 책이 아니라 작가이신 전홍진 교수님이 어느 유튜브 채널에서 책에 관련된 내용..

백준 알고리즘 - 15686 치킨 배달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15686 15686번: 치킨 배달 크기가 N×N인 도시가 있다. 도시는 1×1크기의 칸으로 나누어져 있다. 도시의 각 칸은 빈 칸, 치킨집, 집 중 하나이다. 도시의 칸은 (r, c)와 같은 형태로 나..

백준 알고리즘 - 9742 순열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9742 9742번: 순열 입력은 여러 개의 테스트 케이스로 이루어져 있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한 줄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문자열은 서로 다른 숫자와 알파벳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길이..

백준 알고리즘 - 2839 설탕 배달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2839 2839번: 설탕 배달 상근이는 요즘 설탕공장에서 설탕을 배달하고 있다. 상근이는 지금 사탕가게에 설탕을 정확하게 N킬로그램을 배달해야 한다. 설탕공장에서 만드는 설탕은 봉지에..

백준 알고리즘 - 2477 참외밭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2477 2477번: 참외밭 첫 번째 줄에 1m^2의 넓이에 자라는 참외의 개수를 나타내는 양의 정수 K (1≤K≤20)가 주어진다. 참외밭을 나타내는 육각형의 임의의 한 꼭짓점에서 출발하여 반시..

백준 알고리즘 - 17470 배열 돌리기 5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17470 17470번: 배열 돌리기 5 크기가 N×M인 배열이 있을 때, 배열에 연산을 R번 적용하려고 한다. 연산은 총 6가지가 있다. 1번 연산은 배열을 상하 반전시키는 연산이다. 1 6 2 9 8 4..

습관디자인45 - 습관을 점검하기 위한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 지금 잘 하고 있는지 확인해보기 위한 체크리스트 " 요즘 서점에 많이 보이는 자기개발서들을 보면 출판이 쉬워지면서 자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책들이 많아졌습니다. 이 책은 비록..

살고 싶다는 농담 - 삶의 고민들에 대한 고찰이 담긴 에세이 [내부링크]

더이상 뜨겁게 살지 않겠다고 다짐한 허지웅 작가님의 불행, 죽음, 믿음 등에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바치는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 최근에 '악성림프종'이라는 일종의 혈액암으로 투병 생활을 하시다 마..

백준 알고리즘 - 17276 배열 돌리기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17276 17276번: 배열 돌리기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회전 연산을 마친 후 배열의 상태를 출력한다. n줄에 걸쳐 각 줄에 n개의 정수를 공백으로 구분하여 출력한다. www.acmicpc.net 시..

백준 알고리즘 - 1158 요세푸스 문제 [내부링크]

www.acmicpc.net/problem/1158 1158번: 요세푸스 문제 첫째 줄에 N과 K가 빈 칸을 사이에 두고 순서대로 주어진다. (1 ≤ K ≤ N ≤ 5,000) www.acmicpc.net 백준 알고리즘의 '요세푸스 문제'입니다. ' 요세푸스..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 [내부링크]

" 항상 무언가 시작할까 망설이기만 하는 당신에게!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 줄여서 '블로그 부업'입니다. 저자는 김상은님으로 사실 저는 저자님이나 책에 대해 전혀 모르..

돈의 속성 [내부링크]

'언젠가는 돈을 모아서 부자가 될거야.' 이런 막연한 생각만을 가지고 하루하루 살아가는 분들을 위한 거침없지만 현실적인 이야기 '밀리의 서재'라는 책을 모아둔 어플이 있습니다. 월정액을 내면 그 안에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