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m-sence300의 등록된 링크

 commom-sence3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1건입니다.

한선엔지니어링 기업소개 [내부링크]

한선 엔지니어링은 고정밀 피팅과 밸브, 모듈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계장 용 피팅과 밸브, 그리고 신재생 에너지에 사용되는 모듈 제품입니다. 한선 엔지니어링은 기존 주력 산업과 함께 수소 산업과 2차전지 ES 소화설비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과 생산성 관리에 집중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전산 시스템을 통해 주문 생산 관리, 납기 관리, 재고 관리, 품질 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선 엔지니어링은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특허 제품과 고정밀 제작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노력을 하고 있으며, 신성장 산업인 수소 산업과 2차전지 ES 소화설비 분야에서의 성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선 엔지니어링의 제품과 ..

에이에스텍 공모주 기업설명 [내부링크]

에이에스텍은 다양한 유기 자회선 차단제 원료를 생산하며, 세계적인 기업들과의 장기 공급 계약을 맺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경쟁사의 진입을 막고 있습니다. 텍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의 확대와 생산 능력의 향상에 집중하고 있으며, 글로벌 넘버원 자회선 차단제 생산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에스텍이 하는 사업 내용은? 에이에스텍 은 자외선 차단제 원료를 만드는 회사이며, 대표 이사인 윤종배씨가 있어요. 발표는 자외선 차단제 사업 내용에 대한 개요, 텍 회사 소개, 투자 하이라이트 순서로 진행됩니다. 자외선 차단제 원료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와 유기 자외선 차단제 두 종류로 나뉘는데, 유기 ..

멕아이씨에스 주가 전망 [내부링크]

멕아이씨에스 기업 소개 멕아이씨에스는 1998년 설립된 인공호흡기 및 환자감시장치 제조, 판매업체이다. 2023년 11월 10일 기준 시가총액은 561억원이다. 멕아이씨에스의 주요 제품은 인공호흡기, 환자감시장치, 산소포화도 측정기, 인공호흡기 소모품 등으로, 인공호흡기가 전체 매출의 약 62%를 차지하고 있다. 멕아이씨에스는 국내 인공호흡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으로도 진출하고 있다. 특히, 중국, 미국, 유럽 등 주요 국가에 진출하여 매출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주가 흐름 멕아이씨에스의 주가는 2023년 1월 1일 기준 5,690원에서 2023년 11월 10일 기준 3,495원으로 약 40% 하락했다. 주가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코로나19의 감소로..

하나마이크론주가 전망 [내부링크]

하나마이크론주가 기업소개 하나마이크론은 2001년 설립된 반도체 패키징 및 재료 제조업체입니다. 반도체 패키징은 반도체 칩을 외부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정으로, 하나마이크론은 메모리, 비메모리 등 다양한 종류의 반도체 패키징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 식각공정용 실리콘 Part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은 국내 반도체 패키징 시장에서 1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등 국내 주요 반도체 업체들을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흐름 하나마이크론의 주가는 2023년 11월 10일 기준 33,200원으로, 전일 대비 1,650원(5.1%) 상승했습니다. 이는 최근 글로벌 반도체 수요 증가에 따른 실적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내부링크]

우리기술투자 기업 소개 우리기술투자는 1998년 설립된 벤처캐피탈 기업으로,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설립 이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으로 1998년부터 2007년까지 평균 납입자본수익률이 25%를 상회하며 성장해왔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을 기록했다. 전 사업부문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원가율 대폭 감소로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됨. 국내외 경기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혁신이 가능한 벤처기업에 대한 발굴과 투자는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시장 상황의 변화에 유연한 대응 속에서 수익 창출의 기회를 모색중임. 최근 주가 흐름 우리기술투자의 주가는 20..

한국파마주가 전망 [내부링크]

한국파마 기업소개 한국파마는 1974년 9월 3일 민생제약사를 인수하여 설립되었으며, 1985년 12월 24일 한국파마 법인으로 전환하였다. 자체 R&D 개발을 통해 정신신경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항생항균 등 제조에 강점이 있으며 내분비, 호흡기, 소염제,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군의 기타 처방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한다. 동사는 EU /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수준의 생산시설을 구축하였다. 최근 주가 흐름 한국파마의 주가는 2023년 11월 10일 기준 21,450원으로, 2022년 10월 5일 종가인 15,500원 대비 38.8% 상승한 상태이다. 이는 동사의 2023년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동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경농 주가 전망 [내부링크]

경농 기업소개 경농은 1957년 설립된 농약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국내 농약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제초제, 살충제, 살균제 등이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수출하고 있다. 최근 주가 흐름 경농의 주가는 2023년 11월 10일 기준 13,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2022년 12월 말부터 2023년 10월까지 보합세를 보였으나, 최근 급등하여 40%의 상승중이다. 주가 전망 경농의 주가는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과 환율 상승 등으로 인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농약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경농은 국내 농약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농약 개발에 ..

한미반도체 주가 전망 [내부링크]

한미반도체 기업 소개 한미반도체는 1980년 설립된 반도체 및 관련 장비 제조업체이다. 최첨단 자동화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장비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추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세계 시장점유율 1위인 EMI Shield 장비는 스마트 장치와 IoT, 자율주행 전기차, 저궤도 위성통신서비스, UAM 등 6G 상용화 필수 공정에 쓰이고 있다. 동사의 주력장비인 'VISION PLACEMENT'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최근 주가 흐름 2023년 11월 10일 기준, 한미반도체의 주가는 66,300원이다. 2023년 3월 31일 종가 11,300원 대비 600% 이상 상승한 수치이다. 주가 상승의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다. HBM 관련 듀얼 TC 본더 매출 확대 기대 S..

위더스제약 주가 전망 [내부링크]

위더스제약의 주가는 2023년 11월 10일 기준 11,450원입니다. 지난 3개월간 55.36% 상승하였고, 1년간 65.94% 상승하였습니다. 위더스제약의 주가 전망은 밝은 편입니다. 고령화 및 만성질환의 증가로 인해 전문의약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위더스제약은 순환기용제, 근골격계, 소화기계, 항생제, 중추신경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특히, 위더스제약은 노인성 질환과 관련한 의약품 라인업 확대를 위해 개량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준비 중인 개량신약에 대한 특허 연계와 제품 라인업 강화가 실현될 경우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업 소개: 위더스제약은 1987년 설립된 ETC를 중심으로 완제 의..

카카오 주가 전망 [내부링크]

카카오 주가 전망 기업설명 카카오는 국내 최대의 인터넷 기업으로, 메신저, 커머스, 모빌리티,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3년 3분기 기준 매출액은 2조2400억원, 영업이익은 120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7%, 19.9% 증가했습니다. 카카오의 주력 사업은 메신저인 카카오톡입니다. 카카오톡은 국내에서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1억명을 돌파한 대표적인 메신저로, 카카오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주력사업 카카오의 주력 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신저 카카오톡: 국내 최대의 메신저로, MAU 1억명을 돌파 카카오톡 비즈니스: 카카오톡을 기반으..

지니언스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지니언스 주식 종목 분석 지니언스는 한국의 1위 보안 소프트웨어 회사이며, 코로나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해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지니언스는 주로 NH와 같은 국내 공공 기관 및 은행과의 거래가 있으며, 고객의 신뢰를 중요시하여 신속한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EDR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으며, 지니안 NAC 솔루션은 보안 기능의 가시성과 접근 통제의 자동화를 제공한다. 미래에는 제로 트러스트 보안에도 집중하고 미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보안 소프트웨어 1위, 지니언스란? 지니언스는 국내 1위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이며, 사이버 보안 전문 기업입니다. 2005년 창업 이래, 지속적으로 사이버 보안 프로덕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국내 및 ..

큐렉소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큐렉소 주식 종목 분석 큐렉소는 소술 로봇과 제활 로봇 두 가지 로봇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입니다. 영상에서는 큐렉소의 제품인 큐비스 조인트와 모닝워크에 대한 설명과 역할, 기술적인 우위에 대해 다룹니다. 또한 의료 로봇 개발의 어려움과 성장 가능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전략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큐렉소의 대표 제품은 무엇인가요? 한국아비의 기업 서치 센터의 김태현 애널리스트와 서주원 연구원이 의료 로봇 전문 기업인 큐렉소에 방문해 소술 로봇과 재활 로봇 두 가지 로봇을 개발하고 제조한다는 내용을 설명했어요. 또한 작년에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큐렉소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는 언급이 있었어요. 큐렉소의 대표 제품으로 큐비스 조인트와 큐비스 스파인, 모닝 워크 중에서 큐비스 ..

새빗켐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새빗켐 주식 종목 분석 새빗켐은 2차전지 리사이클링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전처리와 후처리로 나누어진 배터리 리사이클링 공정을 보유하고 있다. 새빗켐의 높은 이익률은 전처리와 후처리 공정의 기술적 장점과 고순도의 탄산 리튬 회수에 기인한다. 또한, 리튬산 이층으로 회수하는 기술과 자체 개발된 액상형 분리 기술이 매출 다변화와 높은 수익성을 이끌어내고 있다. 새빗켐는 2025년까지 경북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며, 2차전지 리사이클링과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새빗켐은 어떤 기업이며, 배터리 리사이클링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새빗켐은 회수처리 약품 사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폐기물을 처리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어요. 2017년부터는 2차전지 리사이클링 시장에도 진..

옵티팜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옵티팜 주식 종목 분석 옵티팜은 동물 유전자 개발과 헬스케어 분야에 중점을 두고 연구 및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옵티팜은 돼지 육종 및 생물학적 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추어 성공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돼지 유전자 조작 및 백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업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옵티팜은 지속 가능성과 의료 혁신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옵티팜의 사업 방향과 기술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핵심 전략은 유전자 조작 및 백신 개발을 중심으로 하여 장기적인 성공을 이루는 것이라고 언급되었습니다. 옵티팜의 돼지 형질전환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김영주 과장이 소개한 옵티팜의 형질전환 동물개발팀의 과정을 설명해..

저스템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저스템 주식 종목 분석 저스템은 반도체 장비를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으로, 미래를 예측하여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선행해서 시장에 진출하는 전략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주력 제품인 질소 순환장치로 이미 국내외에서 높은 신뢰성을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제품을 활용하여 태양광, OLED, 2차전지 열처리 장비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저스템 IPO의 목적과 기대감 IPO는 향후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것이었어요. 오랜 시간 준비해 온만큼, 힘든 상황이라도 향후를 위해 투자를 결심했어요. 현재는 주가 회복해 주주분들도 기회를 가졌답니다. R&D를 투자하고 미래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적정한 시점에 적절한 IPO를 진행했어요. 저스템의 미래에 대해 더 이야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많다고 해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주식 종목 분석 이 기업은 우주항공 산업에서 글로벌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여객기, 화물기, 드론 등 다양한 항공기의 일부를 생산하는 것이며, 특히 최근에는 여객기 개조 사업 및 우버 항공 택시(UAM)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무슨 분야에서 경쟁력이 있을까?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는 공급, 가공사업, 여객기, 민수 방산 항공기, 그리고 최근에 가장 큰 화두가 되는 드론과 UAM 같은 사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특히, 대한민국에서 완재기를 생산하는 기업 중 기술 경쟁력이 가장 높아요. 회사가 고성 장소에서 발주 받아 작업한 KT 대기 훈련기는 완제품으로 생산 가능한데,..

펌텍코리아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펌텍코리아 주식 종목 분석 펌텍코리아는 화장품 용기를 개발하고 제조하는 회사로,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고객사와의 거래를 통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체 개발한 프리몰드를 활용하여 안정적인 생산과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인디브랜드와의 거래를 통해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펌텍코리아는 중기적인 목표로 매출액 3천억 원과 영업이익 400억 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화장품 용기 회사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펌텍코리아에서는 어떤 제품을 생산하나? 인천시 부평구의 " 펌텍코리아 "를 방문했어요. 그곳은 자체 개발 제품으로 대량 생산 가능해 경쟁사보다 높은 이익률로 직결되는 스틱을 중심으로 생산하는 회사랍니다. 나와 있는 튜브 제품들..

공구우먼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공구우먼 주식 종목 분석 공구우먼은 팬덤 기반으로 한 브랜드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팬덤을 형성하며 더욱 강력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대만 지사 설립과 중국법인 설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공구우먼은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해 왜 디자인을 시작했나요? 공구우먼은 처음엔 유럽 플러스 사이즈 브랜드와 함께 프로젝트한 경험에서 플러스 사이즈 여성들이 다양한 스타일의 의류를 구매하기 힘들다는 불편함을 느꼈고, 미국에서 지내면서 같은 불편함을 가진 플러스 사이즈 여성들이 많아져 자연스럽게 플러스 사이즈 여성복을 시작했어요. 현재 공구우먼의 제품은 예쁘고 다양한 스타일의 플러스 사이즈 여성복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디자인 경력 12년..

태성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태성 주식 종목 분석 태성은 PCB 자동화 설비 전문 기업으로, 고사양 PCB의 요구에 부합하는 설비를 생산하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습식 공정에서 사용되는 설비에 대한 기술력과 통합된 라인 시스템의 우수성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태성은 현재 2차전지 설비시장과 플러깅 사업 등으로 신사업을 진행하고, 신기술 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의 PCB 자동화 설비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태성 공장에서 생산되는 대형 장비란? 태성 공장에서 생산되는 대형 장비를 소개합니다. 국내 유수한 업체에 공급되는 크기와 성능을 갖춘 이 장비는 처음 만들어보는 것이라고 해요. 장비는 분리된 후 고객사로 이동하기 위해 포장되고 다시 조립되는 과정을 거칩니다. 크기가 거의 열차와 같은 이 장비는 매우 크고, 약품 탱..

유니테크노 주가 종목 분석 [내부링크]

유니테크노 주가 종목 분석 유니테크노는 정밀 사출 기계를 생산하여 자동차 부품을 제작하는 회사로, 전동화에 대한 부품 수요 증가에 따라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영상을 통해 유니테크노의 제품, 공정, 경쟁력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회사의 성장 전략과 미래 계획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유니테크노의 주요 제품은 무엇인가요? 유니테크노는 부산에 위치하며 정밀 사출기관, 자동차 모터, 배터리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예요. 유튜브 제품 설명 영상에서는 2000년 초반에 국산화를 시작으로, 특수한 슈퍼 엔지니어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해 각종 모터에 들어가는 부품을 제작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공조 썸머스테이지라고 하는 자동차의 공조 부품들을 생산하며, 전기차 배터리 부..

제노코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제노코 주식 종목 분석 제노코어는 위성 시스템과 국방 시스템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회사로, 군사 업무와 위성 사업에 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고 글로벌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제노코어는 기술의 융합과 인재의 육성에 주력하여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으며, 미래에 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제노코 사옥에서는 어떤 기술을 생산하고 있나요? 군포시에 위치한 재놓고 사옥은 항공관련 첨단 기술을 연구, 생산하고 있어요. 2021년 1월 15일 신사옥으로 이전한 재놓고 사옥은 생산라인, 연구소, 사업본부가 모두 위치해 있어요. 삼성전기의 부서 중 첨단 기술을 연구하는 팀은 3층부터 5층까지 사용하며, 5층은 특히 첨단 기술을 사용해요. S 밴드 트랜스펀드..

비나텍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비나텍 주식 종목 분석 비나텍은 슈퍼커패시터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주로 블랙박스나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활용됩니다. 블랙박스에서는 슈퍼커패시터가 고출력 전원을 제공하고,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서는 통신 기능에 활용됩니다. 이제 차량을 비롯해 선박이나 비행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슈퍼커패시터가 사용될 수 있다는 점도 소개되었습니다. 비나텍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수소 시대에 맞춰 연료전지 분야로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비나텍은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요? 비나텍은 슈퍼 키패시터라는 힘센 배터리 역할을 한답니다. 이 슈퍼 키패시터는 용량이 커지면서 배터리와 유사한 기능을 하게 되죠. 이전 일반 커패셔터는 콘덴서 역할을 하였지만, 주목받는 MLCC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슈퍼커패시터와 ME..

그린플러스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그린플러스 주식 종목 분석 그린플러스의 스마트팜은 수직농장으로서 기존의 딸기 농장과는 다른 시스템을 적용하여 딸기 재배를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LED 조명과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하여 온도와 조도를 조절하며 딸기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또한, 수경재배와 특허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작물의 생산도 시도하고 있습니다. 그린플러스는 비록 대표적인 스마트팜 기업은 아니지만 새로운 시스템과 기술을 활용하여 농업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린플러스에서 스마트팜 내용은? 한국아이알휴겔 리서치센터에서는 시청 5천억 이하 20캡 종목들 리포트를 발간하며, 그린플러스를 찾아 스마트팜 탐방, 이를 찍어서 올린다고 해요. 스마트팜 내부는 4500평으로, 이를 위해 통로에 딸기 베드를 넣어 베드의 높낮이를 조절하는 시스템을 도..

비즈니스온 / 우진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비즈니스온 / 우진 주식 종목 분석 비즈니스온은 전자 세금 계산서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들과의 구독형 매출로 안정적인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진은 원자력 계측기와 원전 정비 사업으로 수익을 창출하며, 원전 부품 교체 주기의 단축과 원전 이용률 상승에 따라 매출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두 기업 모두 원전 관련 주가 상승에 기대감이 있지만, 추가 원전 건설과 해외 수주에 따른 실적 반영이 시차를 가질 수 있는 리스크 요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비즈니스온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승기를 잡다' 리서치 보고서 보기 애널리스트가 추천한 종목은? 오늘은 '비즈니스 온' 이라는 소프트웨어 기업을 소개해드릴게요. 19년에는 사모펀드 '프렉시스 캐피탈'에 인수되었으며, 전자 세금 계산서 서비스를 중심으로 강..

테크윙 / 올릭스 주식 종목 분석 [내부링크]

테크윙 / 올릭스 주식 종목 분석 올릭스는 RNA 간섭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암 등 질병에 대한 신약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RNA 간섭 기술은 유전자의 발현을 억제해 질병을 치료하는 역할을 합니다. 올릭스는 두 가지 플랫폼인 cpsRNA 기술과 갈락S RNA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러 적응증에 대한 치료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릭스는 마일스톤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135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적자를 유지하고 있지만, 신약 개발과 마일스톤 수입으로 향후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올릭스의 주요 리스크는 자금 조달과 오버행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또한, 탈모 치료제 개발이 성공할 경우 매출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

TYM / 파트론 종목 분석 [내부링크]

TYM / 파트론 종목 분석 첫째로, 국제 종기의 흡수합병을 통해 농기계 업종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과 관련하여 대동과 tym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투자자는 이에 주목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대동의 생산 네트워크 확장에 따른 추가 매출의 영향을 예측할 수 있으며, 대동과 tym의 해외 홍보 및 파트너십도 투자 포인트로서 고려해볼만합니다. 'TYM 자율주행으로 진화 중인 K-농슬라 기업' 리서치 보고서 보기 TYM은 어떤 현재와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가? TYM은 1951년 설립된 국내 농기계 산업 선도 업체로, 농기계와 담배 필터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요. 이전에는 동양 물산 기업으로 시작하여, 60년대 후..

티앤엘 / 농우바이오 종목 분석 [내부링크]

티앤엘 / 농우바이오 종목 분석 농우 바이오는 국내 종자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는 종자 기업으로, 종자 기술에 기반을 둬 고부가치 품종을 개발하고 매출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으며, 연구 개발에도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종자 산업의 중요성과 농업 생산성 향상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농우 바이오는 종자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성숙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의 주가 밸류에이션은 종자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게 평가되고 있으며, 종자 시장 진입 장벽과 글로벌 경쟁력을 고려할 때 투자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다만, 종자 시장의 불확실성과 산업적 특성으로 인해 재고 폐기 손실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 주요한..

퓨런티어 / 자람테크놀로지 종목 분석 [내부링크]

퓨런티어 / 자람테크놀로지 종목 분석 자람 테크놀로지는 통신용 반도체를 설계하는 팬리스 기업으로 변신 중입니다. 20년 이상의 장기근속인력과 연구개발 인력의 높은 비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반기 실적은 부진했지만, 7월에 해외 광부품 통신 장비 기업과의 계약 체결로 향후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밸류에이션은 높지만, 실적의 개선과 대규모 수주를 통해 내년에는 적정 수준으로 조정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리스크로는 대기 매출 부진이 있을 수 있으나, 회사의 노력과 성과에 의해 해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퓨런티어 자율주행 진영을 대표하는 수혜주' 리서치 보고서 보기 퓨런티어는 어떤 회사인가요? 퓨런티어는 자동차 전장용 카메라 조립 장비와 검사 장비 개발 및 판매하는 장비부는 고객 ..

에스티아이 / 옵티팜 종목 분석 [내부링크]

에스티아이 / 옵티팜 종목 분석 옵티팜은 동물 사업과 연구 분야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회사입니다. 동물 사업에서는 동물 약품, 동물 진단 서비스, 박테리오 파지 사료 첨가제 등을 제공하며, 연구 분야에서는 이종장기와 박테리오 파지 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옵티팜은 호황에 힘입어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종장기 사업과 박테리오 파지 치료제 출시를 통해 향후 성장이 기대됩니다. 하지만 연구 비용으로 인한 적자와 모기업인 이지홀딩스로부터 자금 대여에 의존하고 있어 이종장기 사업의 성과가 중요한 투자 리스크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에스티아이 인파아에서 HBM까지' 리서치 보고서 보기 에스티아이 종목 설명 에스티아이 는 대부분 삼성전자, 하이닉스, 마이크로 인트, 삼성디스플레이 등의 공급을 하며 ..

NI스틸 / 하이비젼시스템 종목 분석 [내부링크]

NI스틸 / 하이비젼시스템 종목 분석 NI스틸은 종합 강건제 기업으로 건설업의 자재를 공급하는 철강 건자재 업체입니다. 이 회사는 강건제 제품인 합성 기둥과 보, 스틸 커튼월, 시스템 비계 등을 공급하며, 가설재나 건축물의 투석 시스템을 혁신하는 역할을 합니다. 강제 리스 사업 또한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지속적인 매출 증가와 고수익성을 보여줍니다. 주목할 점은 강제 리스 사업의 성장과 수익성, 산업 구조의 유리한 위치입니다. 또한, 제품의 원가와 강제 리스 시장의 비교에서도 NI스틸이 선진국인 일본과 유사성을 가지며, 한국 시장에 아직 높은 입지를 갖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NI스틸 강건재, 강재리스, 시공 등 전부문 동반 성작 국면' 리서치 보고서 보기 NI스틸은 어떤 종류의 기업인가요? N..

NHN KCP / 드림씨아이에스 종목 분석 [내부링크]

NHN KCP / 드림씨아이에스 종목 분석 드림씨아이에스는 CRO(Clinical Research Organization) 업체로, 의약품 시판 후 조사, 임상시험, 인허가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최근 타이거 메드사 인수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 강력한 파트너를 확보했습니다. 주요 투자 포인트로는 RPMS 선두기업으로서 든든한 조력자 확보, 실적과 연결된 성장, 그리고 바이오벤처 기업을 위한 투자 수익 기대가 있습니다. 실적적으로는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수주 잔고가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동사의 점유율이 높고 유동성이 낮아 거래 비용이 증대되는 등 주가 불안정성과 주식 거래의 어려움은 고려할 요소입니다. 'NHN KCP 가맹점 확대..

엑시콘 / 텔레칩스 종목 리포트 [내부링크]

엑시콘 / 텔레칩스 종목 리포트 엑시콘은 반도체 후궁정 테스트 장비를 개발하고 메모리와 SSD 테스트 장비를 생산하는 회사로, 향후 메모리 반도체 시장과 고성장하는 전기차 시장 성장에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텔레칩스는 차량용 비메모리 반도체를 설계하며, 국내에서 선도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시장의 성장과 신제품 출시로 매출과 수익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저평가된 주가를 보이고 있어 투자 가치가 있다고 평가됩니다. 그러나 경기 변동성과 신제품 퀄리티 리스크는 제한적이며, 삼성전자와의 협조를 통해 리스크를 완화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엑시콘 부진한 업황과 반대로 증가하는 테스트 장비 실적' 리처시 보고서 보기 애널리스트가 추천한 엑시콘에 대한 리포트의 내용은? '엑시콘'에 ..

종근당 주가 급등, 투자전략은? [내부링크]

종근당, 노바티스와 기술이전 계약 체결로 주가 급등 기업설명 종근당은 1967년 설립된 국내 제약사이다.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주력사업 종근당의 주력사업은 전문의약품이다. 종근당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넥시움', 당뇨병 치료제 '자누비아', 항암제 '트리플렛' 등 다양한 전문의약품을 보유하고 있다. 재무재표 2023년 3분기 기준 종근당의 매출액은 4,526억원, 영업이익은 696억원이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4.5% 증가했다. 투자전략 종근당은 노바티스와 기술이전 계약 체결로 주가가 급등했다. 노바티스는 종근당의 신약 후보물질 'CKD-510'을 총 1조 7000억원에 기술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CKD..

하이드로리튬, 리튬 가격 상승에 강세... 투자전략은? [내부링크]

하이드로리튬 기업설명: 하이드로리튬은 리튬 정제와 수산화리튬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2023년 11월 6일 기준 시가총액은 3,142억원으로, 코스닥 241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력사업: 하이드로리튬의 주력사업은 리튬 정제와 수산화리튬 생산입니다. 리튬 정제는 저순도 탄산리튬을 수산화리튬으로 정제하는 공정으로, 하이드로리튬은 이 공정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에 사용되는 수산화리튬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재무재표: 하이드로리튬의 최근 3년간 재무제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2022년 2021년 2020년 매출액 2,802억원 2,017억원 1,443억원 영업이익 304억원 212억원 106억원 당기순이익 263억원 173억원 87억원 하이드로리튬의 매출액은 2022년 기준 2,802억원으로 전년..

에코프로에이치엔(383310) 주가 전망 및 투자전략 [내부링크]

에코프로에이치엔(383310) 주가 전망 및 투자전략 기업설명: 에코프로에이치엔은 국내 유일의 친환경 Total Solution 전문 기업으로, 환경진단/소재설계/유지보수와 솔루션 제공을 융합한 종합 환경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은 반도체 및 Display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PFCs Gas 제거에 활용되며,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은 산업현장의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합니다. 주력사업: 온실가스 감축 솔루션: 반도체 및 Display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PFCs Gas 제거에 활용되는 에코프로더블 PFCs, PFCs Gas 제거용 흡착제, PFCs Gas 제거 설비 등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 산업현장의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하는 VOCs 제거용 흡착제, VOCs 제거 설비..

라이트론(069540) 주식 보고서 [내부링크]

라이트론, 사업 다각화와 경영권 안정화 추진 기업설명 라이트론은 1997년 설립된 반도체 검사장비 제조업체이다. 주력 제품은 광트랜시버, 광검출기, 광소자 등으로, 반도체 제조 공정의 핵심 검사 장비로 사용된다. 라이트론은 2022년 기준 매출액 2,200억원, 영업이익 20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0% 증가했다. 주력사업 라이트론의 주력사업은 반도체 검사장비 제조이다. 광트랜시버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웨이퍼의 상태를 검사하는 장비로, 라이트론은 국내 시장에서 1위 업체이다. 광검출기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결함을 검출하는 장비로, 라이트론은 국내 시장에서 2위 업체이다. 광소자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서 광신호를 처리하는 장비로, 라이트론은 국내 시장에서 3..

급등 후 눌림 매매 검색식 [내부링크]

급등 후 눌림 매매 검색식 급등 후 눌림 매매는 주가가 급등한 후 조정을 받으며 지지선에서 눌림을 받는 구간에서 매수하는 전략이다. 이 전략은 급등한 종목이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급등 후 눌림 매매를 위한 검색식은 다음과 같이 구성할 수 있다. 기준봉: 급등한 종목을 식별하기 위한 기준봉을 설정한다. 기준봉은 전일 종가 대비 일정 비율 이상 상승한 종목을 대상으로 한다. 눌림 구간: 눌림을 받는 구간을 설정한다. 눌림 구간은 기준봉 이후 일정 기간 동안 주가가 지지선에서 횡보하는 구간을 말한다. 지지선: 눌림을 받는 구간에서 주가가 지지를 받는 가격선을 설정한다. 지지선은 이동평균선, 거래량대칭형, 캔들차트 패턴 등 다양한 지표를 이용하여 설정할 수 있다. 다음은 급등 후 눌..

CD매수 검색식 [내부링크]

CD매수란? 주식에서 CD매수는 "Careful Discretion"의 약자로, 브로커의 판단에 따라 주문을 체결해달라는 주문 방식입니다. 주식이나 주식선물시장에서 당일 평균단가 매매(매도 또는 매수)를 위해 특정 매매규모를 시간단위로 나눠 소량 주문으로 계속 내놓는 방식입니다. CD매수는 주로 기관투자자가 사용하는 주문 방식입니다. 기관투자자는 종종 대규모 주문을 체결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주문을 한 번에 체결할 경우 시장을 왜곡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CD매수를 통해 주문을 분할하여 체결함으로써 시장의 안정성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CD매수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시장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문의 실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주문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CD..

다우이론이란? 이중바닥 매매의 기초 [내부링크]

다우이론이란? 이중바닥 매매의 기초 다우이론(Dow Theory)은 찰스 다우(Charles Dow)가 19세기 후반에 개발한 기술적 분석의 기본 이론입니다. 다우이론은 시장 전체의 흐름을 파악하여 주가의 미래 방향을 예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다우이론은 다음과 같은 6가지의 원칙으로 구성됩니다. 시장의 추세는 지속된다. 시장의 추세는 이동평균의 방향으로 결정된다. 시장의 추세는 거래량의 변화를 통해 확인된다. 시장에는 3가지의 기본적인 추세가 있다. 시장에는 3가지의 주요 산업군이 있다. 시장은 주기적으로 움직인다. 시장의 추세는 지속된다. 다우이론의 첫 번째 원칙은 시장의 추세는 지속된다는 것입니다. 주가는 상승, 하락, 횡보의 세 가지 기본적인 추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번 형성된 추세는 일..

MACD매매 : 차트 매매의 보조지표 [내부링크]

MACD는 이동평균의 수렴과 발산을 통해 추세를 분석하는 지표입니다. 삼성전자의 MACD 매매기법은 MACD 지표의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를 이용하여 매수와 매도를 판단하는 방법입니다. MACD매매 설정 MACD 지표는 차트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단기 이동평균(EMA12): 12일 이동평균 장기 이동평균(EMA26): 26일 이동평균 MACD: 단기 이동평균과 장기 이동평균의 차이 Signal: MACD의 9일 이동평균 매수 MACD 선이 Signal 선을 상향 돌파하면 골든크로스가 발생합니다. 골든크로스는 추세가 상승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는 신호로, 매수 시점으로 판단합니다. 매도 MACD 선이 Signal 선을 하향 돌파하면 데드크로스가 발생합니다. 데드크로스는 추세가 하락으로 전환될 가능..

이중바닥(쌍바닥) 패턴 : 모든 차트 매매의 기초 [내부링크]

이중바닥 패턴은 주식 차트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반전 패턴 중 하나입니다. 이 패턴은 주가가 하락하다가 두 번의 저점을 형성하고, 두 번째 저점이 첫 번째 저점을 지지하는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이중바닥 패턴은 주가가 약세장에서 강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중바닥 패턴의 특징 이중바닥 패턴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의 저점(1,3번)이 형성됩니다. 첫 번째 저점(1번)은 주가가 하락하다가 형성되는 저점이고, 두 번째(3번) 저점은 주가가 반등하다가 다시 하락하여 형성되는 저점입니다. 두 번째 저점(3번)이 첫 번째 저점(1번)을 지지합니다. 두 번째 저점(3번)이 첫 번째 저점(1번)을 지지하는 것은 매수세가 강세를 보이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두 ..

마음AI 기업 분석 [내부링크]

마음AI 기업 분석 기업 개요 마음AI는 AI 기반의 챗봇,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AI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B2B, B2C, B2G로 구분되며, B2B 사업은 기업의 업무 효율화를 위한 AI 솔루션 제공, B2C 사업은 개인의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AI 챗봇 및 학습 플랫폼 제공, B2G 사업은 공공기관의 업무 효율화를 위한 AI 솔루션 제공을 중심으로 한다. 재무 실적 마음AI의 최근 3년간 실적은 다음과 같다. 연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1년 70억 -68억 -48억 2022년 82억 -55억 -48억 2023년(1~6월) 22억 -12억 -20억 최근 3년간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A..

한화에어로스페이스, 4분기 실적 호조로 주가 상승 [내부링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4분기 실적 호조로 주가 상승 2023년 11월 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의 주가는 전일 대비 3.99% 상승한 120,000원에 마감했다. 이는 4분기 실적 호조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23년 4분기 매출액 17,979억원, 영업이익 829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2%, 63.71% 증가한 수치이다. 영업이익 증가는 방산 부문의 호조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호주, 폴란드 등에서 다수의 수주를 따내며 방산 부문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는 올해 들어 76.9% 상승했다. 이는 글로벌 경기 회복과 방산 수요 증가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향후 전망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향후 전..

네이버(035420) 기업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네이버(035420) 기업 분석 보고서 1. 기업 개요 네이버는 한국의 인터넷 포털 사이트로, 1999년 6월 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는 검색, 커머스, 콘텐츠, 클라우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 재무 실적 2023년 3분기 기준 네이버의 매출액은 24,079억 원, 영업이익은 3,72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2%, 12.76% 증가했습니다. 3. 투자 포인트 커머스 사업의 성장세 지속 네이버의 커머스 사업은 2023년 3분기 매출액 12,0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5.2% 증가했습니다. 이는 네이버쇼핑의 거래액 증가와 해외 시장의 성장세에 기인합니다. 콘텐츠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세 네이버의 콘텐츠 사업은 2023년 3분기 매출액 7,395억 원으로 전년 동기 ..

씨씨에스 주가 급등 이유 [내부링크]

씨씨에스 주가 급등 이유 2023년 11월 4일 씨씨에스 주가는 전일 대비 825원(29.84%) 상승한 3,59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는 씨씨에스 주가가 2023년 10월 27일 이후 17거래일 연속 상승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씨씨에스 주가 급등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대규모 자본 투자 유치 씨씨에스는 최근 중국의 한 사모펀드로부터 2,000억 원 규모의 자본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이는 씨씨에스의 최대주주인 대우조선해양의 지분율을 20%에서 10%로 낮추는 조건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자본 투자는 씨씨에스가 추진 중인 상온 초전도체 사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졌습니다. 상온 초전도체 사업 진출 씨씨에스는 지난 2022년 9월 상온 초전도체 사업에 진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씨씨..

뷰노 주가 분석 [내부링크]

뷰노 주가 분석 2023년 11월 4일 기준, 뷰노의 종가는 38,150원입니다. 이는 전일 대비 3,300원(9.47%) 상승한 수치입니다. 뷰노의 주가는 최근 2개월 동안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뷰노는 의료 AI 기업으로, 뇌 영상 분석, 흉부 X-ray 분석, 심장 초음파 분석 등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뷰노의 주요 고객은 병원, 의료기기 업체, 제약사 등입니다. 뷰노의 주가 상승은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미국 FDA 허가 획득 기대감 뷰노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뇌 영상 분석 솔루션인 '뷰노메드 딥브레인'의 신제품 허가를 획득했습니다. 이는 국내 의료 AI 기업 최초의 FDA 허가 사례입니다. 뷰노는 딥브레인을 통해 미..

하이브 주가 분석 [내부링크]

하이브 주가 분석 2023년 11월 4일 기준, 하이브의 종가는 216,000원입니다. 이는 전일 대비 11,500원 하락한 수치입니다. 하이브의 주가는 최근 1년 동안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왔으나, 최근 들어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하이브의 주가 하락은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우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는 경기 침체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이고 있으며, 이에 따라 투자 심리가 위축되면서 하이브의 주가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BTS의 잠정 활동 중단 하이브의 주력 사업은 엔터테인먼트 사업입니다. 특히, BTS는 하이브의 대표적인 아티스트로, BTS의 활동 중단은 하이브의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

두산로보틱스 주가 투자 포인트 [내부링크]

2023년 11월 03일 16시 10분 기준, 두산로보틱스의 종가는 44,800원입니다. 이는 전일 대비 3,150원(7.56%) 상승한 수치입니다. 두산로보틱스는 2023년 10월 27일 코스피에 상장한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두산로보틱스의 투자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로봇 시장의 성장세 두산로보틱스는 산업용 로봇, 서비스 로봇, 웨어러블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로봇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로봇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두산로보틱스는 로봇 분야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두산그룹의 지원 두산로보틱스는 두산그룹의 계열사로, 두산그룹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산그룹은 두산로보틱스의 로봇 사업을 적극적으로 육..

포스코DX 기업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포스코DX 기업 분석 보고서 1. 기업 개요 포스코DX는 포스코의 IT서비스 전문 자회사로, 2021년 1월 설립되었다. 포스코의 IT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등 신기술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2. 재무 실적 포스코DX의 최근 3년간 재무 실적은 다음과 같다. 지표 2022년 2021년 2020년 매출액 11,527억 원 8,693억 원 9,642억 원 영업이익 647억 원 -195억 원 261억 원 당기순이익 459억 원 -139억 원 90억 원 2022년에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27%, 846% 증가하며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는 이차전지, 수소 등 신사업 분야의 성장과 클라우드,..

루닛 기업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루닛 기업 분석 보고서 1. 기업 개요 루닛은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의료 영상 분석 솔루션을 개발 및 상용화하는 기업입니다. 2015년 설립된 루닛은 흉부 X-ray, 유방암, 뇌종양, 자궁경부암 등 다양한 질환에 대한 AI 기반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재무 실적 루닛의 최근 3년간 재무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표 2020년 2021년 2022년 매출액 14억 원 66억 원 139억 원 영업이익 -210억 원 -457억 원 -507억 원 당기순이익 -837억 원 -737억 원 -391억 원 루닛은 2022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900% 이상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07억 원, -391억 원으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루닛이 매출 확대..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 보고서 [내부링크]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 보고서 주요 내용 2023년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으나, PER이 여전히 고평가된 상태로 판단된다. 단기적으로는 3분기 실적 호조에 따른 모멘텀으로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은 있으나, 중장기적으로는 PER 조정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따라서, 단기적인 모멘텀을 활용한 단기 매매보다는, PER 조정 후 매수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투자 전략 3분기 실적 호조에 따른 모멘텀을 활용한 단기 매매 전략을 고려할 수 있다. 다만, PER 조정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중장기적으로는 PER 조정 후 매수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된다. 리스크 요인 2차전지 시장의 성장세 둔화 경쟁 심화 경기 침체 추가 분석 이노메트리는 2차전지 제조 장비 및 솔루션을 개발, ..

엠플러스 주가 전망 보고서 [내부링크]

엠플러스 주가 전망 보고서 주요 내용 2022년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037억 원, 108억 원, 9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4%, 19.26%, 28.82% 증가했다. 2023년 3분기 매출액은 1,495억 원, 영업이익은 13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58%, 1,860.00% 증가했다. 2023년 3분기 영업이익률은 8.77%로 전년 동기 대비 18.33%p 증가했다. 2023년 3분기 당기순이익은 11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1% 증가했다. 2023년 3분기 주당순이익(EPS)은 926.57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93% 증가했다. 2023년 3분기 PER은 28.48배로 전년 동기 대비 68.11% 증가했다. 2023년..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 보고서 [내부링크]

신성델타테크 주가 전망 보고서 주요 내용 2022년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037억 원, 108억 원, 9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4%, 19.26%, 28.82% 증가했다. 2023년 3분기 매출액은 1,08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0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다. 2023년 3분기 영업이익률은 10.0%로 전년 동기 대비 0.32%p 감소했다. 2023년 3분기 당기순이익은 9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61% 증가했다. 2023년 3분기 주당순이익(EPS)은 242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13% 증가했다. 2023년 3분기 PER은 49.86배로 전년 동기 대비 7.77배 증가했다. ..

원익피앤이 주가 전망 보고서 [내부링크]

원익피앤이 주가 전망 보고서 주요 내용 원익피앤이는 2차전지 생산 장비 제조 업체이다. 2023년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2,200억 원, 178억 원, 17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6%, 192.5%, 45.32% 증가했다. 2023년 연간 실적은 매출액 4,000억 원, 영업이익 300억 원, 당기순이익 200억 원으로 전망된다. 주가 전망 원익피앤이의 주가는 2023년 11월 3일 기준 6,580원으로, 지난 1년 동안 약 150% 상승했다. 2차전지 시장의 성장과 원익피앤이의 수주 증가에 따라 주가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원익피앤이의 재무구조가 부채비율이 높은 편이므로, 경기 악화 등의 악재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투자 전략 2차전지..

코윈테크 주가 전망 보고서 [내부링크]

코윈테크 주가 전망 보고서 주요 내용 코윈테크는 2차전지 생산 자동화 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2023년 3분기 기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 2023년 연간 실적은 매출액 3,500억 원, 영업이익 2,000억 원, 당기순이익 1,00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가는 2023년 11월 3일 기준 30,700원으로, 최근 3개월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주가 전망 코윈테크는 2차전지 시장의 성장에 따라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2023년 글로벌 2차전지 시장 규모는 약 2,800억 달러로, 2025년에는 약 4,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차전지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화 장비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코윈테크는 2차전지 ..

엔켐 주가 전망 [내부링크]

엔켐 주가 전망 2023년 11월 3일 기준, 엔켐의 주가는 52,200원입니다. 전일 대비 3.16% 상승한 수치입니다. 엔켐은 전기차 배터리용 전해액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전해액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 엔켐의 실적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2년 3분기 기준, 엔켐의 매출액은 1,117억원, 영업이익은 7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6.2%, 49.47% 증가한 수치입니다. 엔켐은 중국,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에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조지아주에 1조원 규모의 신규 공장을 건설하고 있어,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최근 전해액 가격이 하락하고 있어, 엔켐의 수익성은 다소 하락할 것으로 ..

솔브레인 주가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솔브레인 주가 분석 보고서 1. 개요 솔브레인은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CMP(Chemical Mechanical Polishing)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CMP 장비는 반도체 기판의 표면을 매끄럽게 하는 데 사용되는 장비로, 반도체 미세화 및 고집적화에 필수적인 장비입니다. 2. 재무 분석 2023년 6월 기준 솔브레인의 매출액은 2,187억원, 영업이익은 331억원, 당기순이익은 33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2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2.62%, 32.62% 감소했습니다. 이는 전방산업인 반도체 업황 부진에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3. 투자 판단 솔브레인은 반도체 업황 회복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반도체 수요 증가에 따라 ..

피엔티 주가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목차 개요 재무 분석 투자 전망 결론 1. 개요 피엔티는 2000년 설립된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체로, 2차전지 제조 장비 중 2차전지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를 혼합하는 Mixing 공정을 운용하는 장비와 그 시스템을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등이 있다. 2. 재무 분석 2023년 6월 분기 기준 피엔티의 매출액은 937억 원, 영업이익은 164억 원, 당기순이익은 16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55%, -5.55% 감소했다. 재무 건전성은 양호한 편이다. 부채비율은 253.32%, 당좌비율은 15.82%, 유보율은 3,227.56%를 기록했다. 3. 투자 ..

티에스아이 주가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기업 개요 회사명: 주식회사 티에스아이 (TSI Co., Ltd.) 설립일: 2011년 7월 21일 본사: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발안로 702-66 대표자: 이철희 사업분야: 2차전지 제조 장비, 반도체/디스플레이 검사 자동화 설비, 생체인식 장비 티에스아이는 2011년 설립된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 기업이다. 2차전지 제조 장비, 반도체/디스플레이 검사 자동화 설비, 생체인식 장비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2차전지 제조 장비 사업 티에스아이는 2차전지 제조 공정 중 믹싱 공정에 사용되는 장비와 시스템을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믹싱 공정은 2차전지의 활물질, 도전제, 결합제, 용매 등을 혼합하는 공정으로, 2차전지의 성능과 수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티에스아이는 믹싱 공정에 최적화된 장비와 시..

켐트로스 주가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켐트로스는 2006년 3월 7일에 설립된 화학제품 제조업체입니다.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의약품 중간체, 원료의약품(API), 전자재료, 화학소재 및 산업용 접착제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업 개요 설립일: 2006년 3월 7일 본사: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능안로 7 대표이사: 김형수 주요 사업: 의약품 중간체, 원료의약품(API), 전자재료, 화학소재, 산업용 접착제 주요 제품 및 서비스 의약품 중간체: 항생제, 항암제, 항바이러스제, 진통제, 항히스타민제 등 원료의약품(API): 타르제이트, 아모잘탄, 로수바스타틴칼슘 등 전자재료: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등 화학소재: 플라스틱, 고분자, 첨가제 등 산업용 접착제: 자동차, 건축, 가전 등 경영 실적 2023년 6월 말 기..

신흥에스이씨 주가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신흥에스이씨 기업 개요 신흥에스이씨는 2000년 설립된 2차전지 부품 제조업체이다.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온 등 국내 주요 배터리 제조사들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원통형, 각형, 폴리머 등 다양한 형태의 2차전지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주요 제품 신흥에스이씨의 주요 제품은 다음과 같다. 원통형 전지 부품: 탭, 탭홀, 캡, 캔, 셀, 모듈 등 소형 각형 및 폴리머 전지 부품: 탭, 탭홀, 캡, 캔, 셀, 모듈 등 대형 각형 전지 부품: 탭, 탭홀, 캡, 캔, 셀, 모듈 등 배터리 팩 모듈 사업 현황 신흥에스이씨는 2023년 6월 기준 매출액 2,801억원, 영업이익 34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8%, 24.9% 증가한 수치이다. 신흥에스이씨의 매출액은 전방산..

상신이디피 주가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상신이디피 기업 개요 상신이디피는 1985년 설립된 이래로 자동차용 2차 전지 부품 분야에서 세계적인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주력 제품은 폴리머 전지용 케이스, ESS용 캔, 배터리 탭류 등이다. 2023년 기준으로 매출액은 약 2,500억 원, 종업원 수는 약 500명에 달한다. 주요 사업 상신이디피의 주요 사업은 다음과 같다. 폴리머 전지용 케이스: 폴리머 전지의 핵심 부품으로, 배터리 내부에 있는 셀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ESS용 캔: 에너지 저장 장치(ESS)의 핵심 부품으로, 배터리 셀을 수납하고 전기적 연결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배터리 탭류: 배터리 셀의 양극과 음극을 연결하는 부품으로, 배터리의 전기적 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기술 경쟁력 상..

디에이테크놀로지 알아보았다 [내부링크]

디에이테크놀로지 알아보았다 기업 개요 기업명: 디에이테크놀로지 설립일: 2000년 5월 10일 본사: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쌍학길 15 대표자: 김용호 주요 사업: 2차전지 생산 자동화 설비, 기타 설비 매출액: 617억원 (2022년 4월 기준) 디에이테크놀로지는 2000년 설립된 2차전지 생산 자동화 설비 전문 기업이다. 2006년 노칭 설비 국산화에 성공한 이후, 2차전지 생산 공정의 모든 공정에 걸친 설비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노칭, 폴딩, 롤링, 스태킹, 셀 조립, 검사 설비 등이 있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국내 2차전지 제조사 대부분에 설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여 중국, 미국, 유럽 등에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사업 개요 디에이테크놀로지의 사업은 크게 ..

하나기술 기업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하나기술 기업 분석 보고서 1. 개요 하나기술은 2차전지 제조 장비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공정의 핵심인 전극공정, 조립공정, 검사공정 장비로, 국내외 주요 2차전지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2. 재무 실적 하나기술의 최근 3년간 재무 실적은 다음과 같다. 연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0년 880억 원 -45억 원 -305억 원 2021년 1,130억 원 -50억 원 -29억 원 2022년 1,139억 원 112억 원 15억 원 2022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7% 증가한 1,139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22억 원 증가한 112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74억 원 증가한 15억 원을 기록했다. 3. 투자 포인트 하..

후성(093370) 기업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후성(093370) 기업 분석 보고서 1. 개요 후성은 2차전지 전해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리튬이온 배터리 전해질인 리튬염 수용액과 리튬염 고체 전해질이다. 리튬이온 배터리 전해질은 리튬이온 배터리의 핵심 소재로, 배터리의 성능과 안정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후성은 2003년 설립된 이후 2차전지 전해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해 왔다. 2023년 기준 글로벌 2차전지 전해질 시장 점유율 27%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이 있다. 2. 재무 실적 후성의 최근 3년간 재무 실적은 다음과 같다. 연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0년 2,616억원 28억원 27억원 2021년 3,813억원 581억원 313억원 202..

씨아이에스 기업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씨아이에스 기업 분석 보고서 1. 개요 씨아이에스는 2차전지 전극공정 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롤프레스, 슬리팅, 코팅, 코팅후처리 장비로, 국내외 2차전지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2. 재무 실적 씨아이에스의 최근 3년간 재무 실적은 다음과 같다. 연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2 1,594억 78억 115억 2021 1,327억 164억 -246억 2020 1,181억 139억 -44억 2022년에는 매출액이 전년 대비 24.8%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2.9%, 138.6% 증가했다. 이는 주요 고객사의 수요 증가와 원가 절감 노력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3. 투자 포인트 씨아이에스의 투자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2차전지 시장의 성장: 2차전지 시장은 ..

SK이노베이션 기업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SK이노베이션 기업분석 보고서 1. 기업 개요 SK이노베이션은 2020년 12월 SK에너지와 SK종합화학의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종합 에너지·화학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은 석유·화학, 윤활유, 2차전지, 바이오·소재 등입니다. 2. 재무 실적 SK이노베이션의 최근 3년간 재무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0 345,499억원 -24,203억원 -21,467억원 2021 468,534억원 17,417억원 4,885억원 2022 780,569억원 39,173억원 18,952억원 2022년에는 원자재 가격 상승과 글로벌 공급망 차질 등으로 인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57.8%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38.5%, 490.2% 증가했습니다. 이는 2차전지 사업..

LG에너지솔루션 기업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 기업분석 보고서 1. 기업 개요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의 전지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하여 2020년 12월 설립된 기업으로, 전기차용 배터리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 세계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테슬라, BMW, GM 등 주요 전기차 업체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2. 재무 실적 LG에너지솔루션의 최근 3년간 재무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0 14,611억 -4,752억 -4,518억 2021 178,519억 7,685억 9,299억 2022 255,986억 12,137억 7,798억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출액이 감소하였으나, 2021년부터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매출액이..

삼성SDI 기업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삼성SDI 기업 분석 보고서 1. 회사 개요 삼성SDI는 삼성그룹의 중간지주회사인 삼성SDI홀딩스의 자회사로, 리튬이온 배터리, 퀀텀닷 디스플레이, 반도체 소재 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2022년 12월 기준, 매출액 201,241억원, 영업이익 18,080억원, 당기순이익 20,39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 재무 실적 분석 삼성SDI의 최근 3년간 재무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0 112,948억원 6,713억원 6,310억원 2021 135,532억원 10,676억원 12,504억원 2022 201,241억원 18,080억원 20,394억원 매출액은 2020년 112,948억원에서 2021년 135,532억원으로 20.6% 증가했으며, 2022년에는 201,2..

새빗켐 기업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새빗켐 기업 분석 보고서 새빗켐 기업 개요 새빗켐은 2001년 설립된 폐수처리 약품 사업을 시작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산을 재활용하여 비료 원료가 되는 인산 등을 생산하는 사업과 2차전지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양극재 및 폐배터리를 분해하여 양극활물질을 정제ㆍ분리하여 2차전지 전구체 소재인 전구체복합액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사업 영역 새빗켐의 사업 영역은 크게 폐수처리, 폐산 재활용, 2차전지 재활용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폐수처리 새빗켐은 폐수처리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폐수처리약품은 폐수의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약품으로, 새빗켐은 폐수처리약품의 전문 제조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폐산 재활용 새빗켐은 반도체 및 디스..

솔루스첨단소재 기업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솔루스첨단소재 기업분석 보고서 1. 회사 개요 솔루스첨단소재는 2014년 설립된 전지박, 동박, 전자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전지박은 배터리의 핵심 부품으로, 양극재와 음극재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동박은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전선의 재료로, 전기의 전달을 담당한다. 전자소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등의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로,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된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전지박 부문에서 세계 1위, 동박 부문에서 세계 2위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주요 배터리 제조사와 거래하고 있으며, 유럽, 미국, 중국 등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2. 재무 실적 솔루스첨단소재는 2022년 매출액 4,612억 원, 영업손실 45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23.3%..

천보 기업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천보 기업분석 보고서 천보 소개 천보는 1997년 설립된 종합정밀화학소재 기업입니다. IT, BT, GT를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옥살산 생산 기업이기도 합니다. 주요 사업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차전지 소재: 전기자동차와 에너지 저장장치용 중대형 리튬이온전지의 전해질로 사용되는 Li 화합물을 생산합니다. 기능성 소재: 자동차, 전자,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기능성 소재를 생산합니다. 기초화학원료: 옥살산, 글루콘산, 락트산 등 다양한 기초화학원료를 생산합니다. 사업 현황 천보는 2022년 기준 매출액 1,200억 원, 영업이익 20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의 약 70%는 이차전지 소재 사업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천보는 전기자동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이..

성일하이텍 투자 보고서 [내부링크]

성일하이텍 투자 보고서 회사 개요 성일하이텍은 2017년 3월 24일 성일하이메탈의 2차전지 리사이클링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기업이다. 전기차, 휴대폰, 노트북, ESS(에너지저장장치), 전동공구 등의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리튬 2차전지로 부터 유가금속을 추출하는 리사이클 전문기업이다. 사업 영역 성일하이텍의 사업 영역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습식제련 배터리 소재 생산: 배터리 분말을 원료로 니켈, 코발트, 리튬 등 고순도 배터리용 소재 생산 폐배터리 수거 및 처리: 전기차, ESS 등에서 발생하는 폐배터리를 수거 및 처리하여 배터리 분말을 생산 주요 제품 성일하이텍의 주요 제품은 다음과 같다. 니켈, 코발트, 리튬 등 배터리용 소재: 폐배터리를 재활용하여 생산한 고순도 배터리용 소재 ..

대주전자재료 투자 보고서 [내부링크]

대주전자재료 투자 보고서 1. 개요 대주전자재료는 2차전지용 실리콘음극재, 반도체용 CMP(Chemical Mechanical Polishing) 패드, 디스플레이용 광학필름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2차전지용 실리콘음극재는 기존 흑연 음극재 대비 에너지 밀도가 높아 전기차 주행거리 향상에 기여하는 소재로, 최근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2. 재무 실적 최근 3년간 대주전자재료의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2022년에는 실리콘음극재 매출이 전년 대비 138% 증가하며, 전체 매출액 성장을 견인했다. 3. 투자 포인트 대주전자재료의 투자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2차전지용 실리콘음극재 시장 성장 : 2차전지용 실리콘음극재 시장..

나노신소재(121600) 투자 보고서 [내부링크]

나노신소재(121600) 투자 보고서 1. 개요 나노신소재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는 나노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은 반도체용 CMP(Chemical Mechanical Polishing) 패드, 디스플레이용 액정표시장치(LCD)용 광학필름, 이차전지용 CNT(탄소나노튜브) 도전재 등이다. 2. 재무 실적 나노신소재의 최근 3년간 재무 실적은 다음과 같다. 연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2022년 994억원 174억원 208억원 2021년 799억원 168억원 192억원 2020년 611억원 57억원 74억원 최근 3년간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2022년에는 이차전지용 CNT 도전재의 판매 증가로 영..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020150) 기업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020150) 기업 분석 보고서 1. 요약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2023년 11월 3일 기준 코스피 시가총액 18,697억원의 중견기업이다. 동사는 이차전지 핵심소재인 동박을 생산하는 업체로, SK이노베이션, LG에너지솔루션 등 국내 주요 이차전지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다. 2023년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은 1,982억원, 영업이익은 1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06%, -75.18% 감소했다. 이는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판관비 증가와 전기차 수요 둔화로 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향후 전망은 밝은 편이다.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동박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동사는 SK이노베이션과 함께 동박 생산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생산 능력 확대에 나서고..

더블유씨피(393890) 기업 분석 보고서 [내부링크]

더블유씨피(393890) 기업 분석 보고서 1. 요약 더블유씨피는 이차전지 분리막 제조업체로, 2023년 11월 3일 기준 코스닥 시가총액 14,152억원의 중견기업이다. 분리막은 이차전지의 양극과 음극을 분리하는 역할을 하는 핵심 소재로, 더블유씨피는 국내 1위 분리막 업체인 SK이노베이션의 1차 협력업체로 납품을 하고 있다. 2023년 3분기 실적 기준으로 매출액 760억원, 영업이익 16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 4.46% 증가했다. 매출액의 경우 전기차용 분리막 수요 증가에 따른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으며,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향후 전망은 밝은 편이다.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분리막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

코스모화학 주가 분석 [내부링크]

코스모화학 주가 분석 1. 기업 개요 코스모화학은 1968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생산 기업입니다. 이산화티타늄은 백색 안료로 사용되는 대표적인 무기 안료로, 페인트, 플라스틱, 종이, 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에 사용됩니다. 코스모화학은 국내 이산화티타늄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10위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사업 영역 코스모화학의 주요 사업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산화티타늄: 백색 안료로 사용되는 무기 안료 기능성 필름: 태양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에 사용되는 기능성 필름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리튬이온 배터리의 핵심 소재 기타 화학제품: 수처리제, 도료, 화장품 원료 등 3. 경영 현황 코스모화학은 2023년 6월 기준 매출액 5,791억원..

SKC 주가 전망 [내부링크]

SKC 주가 전망 2023년 11월 3일 기준 SKC의 종가는 84,900원입니다. 전일 대비 1,600원 상승한 수치입니다. SKC는 동박, 폴리우레탄, 첨단소재 등을 생산하는 화학 기업입니다. SKC의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박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동박은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소재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SKC는 동박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SKC는 최근 말레이시아에 동박 공장을 준공했으며, 2024년에는 미국에도 동박 공장을 건설할 계획입니다. SKC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동박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SKC는 동박 사업을 확대하고 있어 시장 점유율을 높..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내부링크]

SK아이이테크놀로지 주가 전망 2023년 11월 3일 기준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종가는 69,200원입니다. 전일 대비 6,500원 상승한 수치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2차전지 분리막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2차전지 분리막은 리튬이온이 양극과 음극을 오갈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 핵심 소재입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2022년 3분기 기준 글로벌 2차전지 분리막 시장 점유율 2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위인 중국 CATL의 29.7%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주가 상승은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분석됩니다. 2차전지 시장의 성장세 지속 글로벌 2차전지 시장은 전기차, 에너지저장장치(ESS) 등의 수요 증가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SNE리서..

LG화학 주가 전망 [내부링크]

LG화학 주가 전망 LG화학은 2023년 11월 3일 기준으로 시가총액 33조 2,843억원, 주가 471,500원을 기록하고 있는 코스피 8위 종목입니다. 최근 1년간 주가는 약 20% 상승하였으며, 2023년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45,415억원, 영업이익 6,1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8%, 22.18% 감소하였습니다. 투자정보에 따르면, LG화학은 2023년 3분기까지의 실적을 바탕으로 2023년 연간 매출액 575,213억원, 영업이익 28,660억원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21.3%, 10.2% 증가한 수치입니다. LG화학의 주가 전망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 요인: 2차전지 소재 사업의 성장세 지속 석유화학 부문의 안정적인 실적 우수한 재..

POSCO홀딩스 종목 분석 [내부링크]

POSCO홀딩스 종목 분석 현재가: 439,500원 (2023년 11월 3일 11시 32분 기준) 전일대비: 상승 12,000원 (+2.81%) 시가총액: 37조 1,691억원 (코스피 6위) 주요 사업: 철강, 건설, 에너지, 신소재 최근 주가 흐름 POSCO홀딩스는 2023년 7월부터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다가, 2023년 11월 2일 이후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3일 기준, 전일대비 12,000원 상승한 439,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실적 POSCO홀딩스는 2023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01,214억원, 영업이익 13,26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8.20%, 39.28% 증가한 수치입니다. 투자의견 증권사들은 POSCO홀딩스에 대해 "..

포스코퓨처엠 종목 분석 [내부링크]

포스코퓨처엠 종목 분석 현재가: 271,500원 (2023년 11월 3일 11시 23분 기준) 전일대비: +12,000원 (+4.62%) 시가총액: 21조 313억원 (코스피 14위) 주요 사업: 2차전지 소재 제조 및 판매 최근 주가 흐름 포스코퓨처엠은 2023년 7월부터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다가, 2023년 11월 2일 이후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3일 기준, 전일대비 12,000원 상승한 271,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실적 포스코퓨처엠은 2023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1,930억원, 영업이익 52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7.29%, 157.29% 증가한 수치입니다. 투자의견 포스코퓨처엠은 2차전지 소재 시장의 성장을 기반으로 견조한..

에코프로, 배터리 소재 강자지만 주의할 점도 있다 [내부링크]

에코프로, 배터리 소재 강자지만 주의할 점도 있다 에코프로는 배터리 소재 전문기업으로, 양극재, 음극재, 분리막 등 배터리 핵심 소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글로벌 배터리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매출액 56,397억원, 영업이익 6,13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에코프로의 주가는 2023년 7월부터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3년 11월 3일 현재 종가는 650,000원으로, 2022년 11월 3일 종가(1,539,000원) 대비 약 57% 하락한 상태입니다. 에코프로의 주가가 조정세를 보이는 이유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로 인한 전기차 시장의 성장 둔화 중국의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 배터리 업체들의 공급 과잉 우려 에코프로는 배터리 소재 시장의 성장을..

엘앤에프 기업 분석 [내부링크]

엘앤에프 기업 분석 엘앤에프는 2000년 설립된 2차전지 양극활물질 생산업체입니다. 2023년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은 38,873억원, 영업이익은 2,6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2.8%, 62.1% 증가했습니다.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활물질 시장에서 글로벌 점유율 10%를 차지하고 있는 선두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NCM523, LFP, NCA 등이며, 국내외 주요 전기차 제조사에 양극활물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엘앤에프의 주력 제품인 NCM523은 니켈, 코발트, 망간을 5:2:3의 비율로 혼합한 양극활물질입니다. 에너지 밀도가 높아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LFP는 리튬, 철, 인산염을 혼합한 양극활물질입니다. 안전성이 높고 생산단가가 낮은 장점이 있습니..

코스모신소재, 2차전지·기능성필름 등 성장세 지속 [내부링크]

코스모신소재, 2차전지·기능성필름 등 성장세 지속 기업 소개 코스모신소재는 1967년 설립된 기능성필름(이형필름, 점착필름, 인슐레이션필름)과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토너, 토너용 자성체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2023년 9월 기준 매출액은 4,856억원, 영업이익은 32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재무제표 분석 항목 2022년 2023년 9월 매출액 4,328억원 4,856억원 영업이익 273억원 325억원 당기순이익 212억원 263억원 부채비율 24.7% 23.5% 유보율 121.5% 129.3% 투자의견 코스모신소재는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과 기능성필름 등 두 가지 사업 부문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시장은 전기차 시장의 확대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

퓨릿 기업 분석 [내부링크]

퓨릿 기업 분석 퓨릿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유기용제의 회수 및 정제하는 사업구조를 목표로 2010년 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한국알콜산업의 계열사로 편입되어 계열사 및 국내 대기업들과의 협업 강화를 통해 기존의 초고순도 반도체용 케미컬(PGME, PGMEA, EEP, EL 등) 및 디스플레이용 케미컬(LCD용 EL)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자원재순환(Recycle) 정제 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1% 감소, 영업이익은 3.8% 증가, 당기순이익은 11.2% 증가했습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사업 강화 및 2차전지 신사업으로 사업 영역 확장하여 2020년~2022년 CAGR(연평균성장률) 매출액 41.1%, 영..

넥스트아이(137940) 기업분석 [내부링크]

넥스트아이(137940) 기업분석 넥스트아이는 머신비전 기술을 활용하여 각종 첨단 제품 또는 관련 부품의 외관검사를 하는 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인 편광필름검사장비, BLU검사장비, 유리모서리 깨짐 검사장비(GECD) 등은 LCD제품 또는 부품의 제조공정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시장내의 자체 피부미용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꾸준한 수요 강점이 있으며 자체 브랜드 제품 생산, 유통으로 중국시장내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2% 감소, 영업손실은 940%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했습니다. 이는 중국 LCD산업의 수요 감소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원가 부담 증가 등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습니다. 투자 포인트..

씨씨에스(066790) 기업 분석 [내부링크]

씨씨에스(066790) 기업 분석 기업 개요 1998년 설립된 충청북도 충주시 소재의 종합유선방송사업자 충북 충주시, 제천시, 음성군, 괴산군, 단양군, 진천군, 증평군 지역에서 케이블 TV 서비스를 제공 종합유선방송사업 부문 외에도 각종 지역행사 유치, 국내 및 해외 테마여행사업, 프로그램 컨텐츠 유통 등 신규 사업을 진행하여 사업 다각화에 집중 재무제표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액 194억원, 영업이익 6억원, 당기순이익 7억원 2023년 연결 기준 PER 35.33배, PBR 1.02배 투자 포인트 2023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 증가, 영업이익은 10.4% 감소, 당기순이익은 80.2% 증가 포설된 전송망을 통해 가입자에게 종합유선방송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

큐리언트 기업 분석 및 투자 전략 [내부링크]

큐리언트 기업 분석 및 투자 전략 기업 소개 큐리언트는 2008년 설립된 의약품 연구개발 기업으로서 2016년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연구개발총괄부문과 의약품유통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음. 연구개발총괄부문에서는 항암제, 항생제, 항염제 등의 신약개발활동을, 의약품유통부문에서는 전문의약품 유통을 담당하고 있음. 항암 파이프라인으로는 면역항암제 Q702와 세포주기조절인자를 타겟하는 항암제 Q901이 있으며, MSD(미국 머크)와 공동개발계약을 체결함. 재무제표 분석 큐리언트의 최근 3년간 재무제표를 분석한 결과,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년 매출액은 2021년 대비 2.1% 증가한 85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손실은 2021년 대비 11..

주식차트 패턴 가장 쉬운 4가지 [내부링크]

주식차트 패턴 가장 쉬운 3가지 구성: 서론: 주식차트 패턴의 이해 본론: 주식차트 패턴 4가지 소개 이중 바닥 패턴 삼각 수렴 패턴 컵 패턴 헤드앤숄더 패턴 결론: 주식차트 패턴 분석의 유의사항 서론: 주식차트 패턴은 주식 차트의 특정 가격 움직임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패턴을 분석하면 주가의 미래 흐름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론: 주식차트 패턴 중에서도 초보자가 이해하기 쉬운 패턴 4가지를 소개합니다. 이중 바닥 패턴은 주가가 두 번 바닥을 형성한 후 상승하는 패턴입니다. 첫 번째 바닥을 형성한 후 주가가 반등하여 다시 바닥을 형성하는 경우, 두 번째 바닥이 첫 번째 바닥보다 높게 형성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패턴은 주가가 상승 추세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다는 신호로 해석됩니다. 삼각..

유투바이오, 체외진단과 전기차 배터리로 성장하는 기업 [내부링크]

유투바이오, 체외진단과 전기차 배터리로 성장하는 기업 기업의 소개: 유투바이오는 2009년 1월 설립된 분자진단검사를 포함한 체외진단검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혈액, 조직, 소변 등 질병 의심검체에 대한 분자진단검사 분석결과를 전국 병-의원에 통보해 주는 BT service, 전자의무기록 프로그램인 EMR에 검사결과를 전송하는 IT service를 병-의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의료기관에 U-Healthcare 기반의 검진솔루션을 개발 및 보급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분석: 지표 2022년 2021년 2020년 매출액 690억원 506억원 240억원 영업이익 157억원 90억원 -9억원 당기순이익 132억원 92억원 -11억원 부채비율 50.77% 92.04% 287.05..

에코프로비엠 기업 분석 [내부링크]

에코프로비엠 기업 분석 에코프로비엠은 2016년 5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에코프로의 이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된 회사입니다. 2019년 3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23년 11월 1일 기준 시가총액은 184,453억원입니다. 사업 영역 에코프로비엠은 이차전지 양극재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양극재는 이차전지의 핵심 소재로, 전지의 용량과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에코프로비엠은 하이니켈계 양극재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와 NCM(니켈·코발트·망간) 양극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NCA 양극재: 니켈 함량이 80% 이상인 양극재로, 높은 에너지 밀도와 안정성을 보유합니다. NCM 양극재: 니켈 함량이 80% 미만인 양극..

주식 차트(캔들차트), 이렇게 읽으면 됩니다! [내부링크]

주식 차트(캔들차트), 이렇게 읽으면 됩니다! 구성: 서론: 주식 차트의 중요성 본론: 주식 차트의 기본 용어와 개념 종가, 시가, 고가, 저가 거래량, 거래대금 이동평균선, 추세선, 지지선, 저항선 패턴 분석 결론: 주식 차트 분석을 통한 투자 전략 서론: 주식 투자를 시작하려면 먼저 주식 차트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 차트는 주식의 가격 변동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도구로, 과거의 가격 데이터를 분석하여 미래의 가격 흐름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본론: 주식 차트의 기본 용어와 개념을 알아보겠습니다. 종가: 하루 동안의 거래가 끝난 후의 주가를 의미합니다. 시가: 하루 동안의 거래가 시작된 후의 주가를 의미합니다. 고가: 하루 동안의 최고가를 의미합니다. 저가: 하루 동안의 최저가를 의미..

"그의 연인 프라이데이" (1940) - 미소와 감동의 시간 여행 [내부링크]

영화 리뷰: "그의 연인 프라이데이" (1940) - 미소와 감동의 시간 여행 시간을 초월한 로맨스: "그의 연인 프라이데이" 1940년에 제작된 "그의 연인 프라이데이"는 그당시의 고전적인 감성과 로맨스를 현대 관객에게 전달하는 뛰어난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하워드 호크스 감독의 뛰어난 연출 능력과 탁월한 배우들의 연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간을 초월한 사랑의 이야기를 통해 관객들은 웃음과 눈물 속에서 여운 깊은 여행에 동참하게 됩니다. 호크스 감독의 섬세한 솜씨: "로맨틱 코미디의 미학" 하워드 호크스 감독은 "그의 연인 프라이데이"에서 로맨스와 코미디의 조화를 창조해냈습니다. 각 장면마다 배우들의 표정과 몸짓, 그리고 디테일한 연출은 관객들에게 웃음과 따뜻함을 전하며 영화 속 세계에 빠져들게 ..

오즈의 마법사: 환상과 신비의 세계로 초대하는 마법 같은 여정 [내부링크]

오즈의 마법사: 환상과 신비의 세계로 초대하는 마법 같은 여정 1939년, 환상의 세계가 탄생하다! '오즈의 마법사'는 1939년에 제작된 작품으로, 그 당시의 기술과 창의성으로 만들어진 판타지와 뮤지컬 영화의 걸작 중 하나로 꼽힌다. 이 작품은 흑백에서 컬러로 전환되면서 영화계에 혁명을 일으키며, 전 세계 어린이와 어른들에게 환상과 신비의 세계를 선사했다. 빅터 플레밍의 마법같은 연출, 화려한 판타지 세계를 탐험하다! 빅터 플레밍 감독은 '오즈의 마법사'에서 화려한 판타지 세계를 마치 실제로 느낄 수 있게 만들었다. 그의 연출은 어린이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으며, 영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 마법 같은 여정을 경험하는 느낌을 준다. 마법같은 캐스팅과 연기로 만들어진 신비로운 캐릭터들! '오즈의 마법사'의 캐..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세기의 명작, 영화의 걸작 [내부링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세기의 명작, 영화의 걸작 1939년, 세기의 명작 탄생!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1939년에 제작된 작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영화의 걸작 중 하나로 꼽히며, 역사적으로도 큰 의미를 갖는다. 이 작품은 그린스카이 전쟁과 남북군 차이의 역사적 배경 속에서 여성 스칼렛 오하라의 성장과 사랑, 갈등을 다룬다. 빅터 플레밍의 감독 예술, 화면 속 세계로 초대! 빅터 플레밍 감독의 뛰어난 연출 능력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를 화면 속 세계로 초대한다. 그의 카메라 감각과 배우들에 대한 지침은 작품의 깊이와 감정을 더욱 강조하며, 관객들을 작중의 세계로 몰입시킨다. 훌륭한 캐스팅과 연기, 역사적 작품 속 인물들로 변신했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훌륭한 캐스팅과 배우들의 탁..

역마차: 시간과 역사의 교차로에서 [내부링크]

역마차: 시간과 역사의 교차로에서 1939년, 영화의 황금 시대를 선도하다! '역마차'는 1939년에 제작된 작품으로, 그 당시의 영화 산업을 대표하는 명작 중 하나로 꼽힌다. 이 작품은 그 당시의 기술과 연출, 연기력으로 여러 세대의 관객들을 매료시켰으며, 오늘날까지도 그 매력을 지속하고 있다. 존 포드의 역사적 연출, 시대를 초월한 감동! 감독 존 포드의 뛰어난 연출 능력은 '역마차'를 시대를 초월한 작품으로 만들었다. 그의 카메라 감각과 감정의 깊이 있는 표현은 역사적 사건과 캐릭터들의 내면에 깊이 파고들어 관객들에게 강렬한 감동을 전달한다. 이 작품은 시간과 역사의 교차로에서 우리에게 여러 가지 질문을 던지며, 깊은 사유와 성찰을 유도한다. 훌륭한 캐스팅과 연기력으로 살아있는 역사 속 인물들! '..

올드보이: 복수의 미로에서 벗어나다 [내부링크]

올드보이: 복수의 미로에서 벗어나다 인간 본성의 어둠을 탐험하다! 영화 '올드보이'는 복수와 욕망, 인간 본성의 어둠을 깊이 있게 탐험하는 작품으로,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예측불허의 반전과 강렬한 감정의 파도를 선사한다. 이 작품은 복수의 복잡한 심리와 캐릭터 간의 미스터리한 연결고리로 우리의 마음을 저격한다. 예측불허, 놀랍도록 예리한 스토리텔링! '올드보이'는 예측불허의 트위스트와 놀라운 스토리텔링으로 관객들을 감탄하게 만든다. 이 작품은 감독의 예리한 연출과 감각적인 시나리오로 마치 마법사가 카드를 조작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시청각적인 효과와 함께 펼쳐지는 이 작품은 마치 복수의 미로에서 관객을 인도하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시대를 초월하는 예술적인 연출! 올드보이는 시대를 초월하는 예술적인 ..

미지의 세계: 꿈과 현실의 유령 [내부링크]

미지의 세계: 꿈과 현실의 유령 끝없는 상상과 현실의 경계를 탐험하다! 영화 '미지의 세계: 꿈과 현실의 유령'은 감독의 깊은 상상력과 대담한 스토리텔링으로 무장한 대작으로 등장하였다. 이 작품은 마치 유령처럼 끊임없이 우리의 꿈과 현실 사이를 유랑하는 느낌을 선사한다. 이 작품은 상상의 세계와 현실 세계가 어우러지며 우리의 인식을 뒤흔들 것이다. 몽환적인 세계관, 끊임없는 의문의 해답을 찾다! '미지의 세계: 꿈과 현실의 유령'은 몽환적인 세계관과 복잡한 줄거리로 관객들에게 깊은 사유를 유도한다. 감독은 마치 한 편의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며 시간이 흘러가는 동안 우리의 의문에 대한 해답을 찾아나간다. 눈부신 시각 효과와 탁월한 연기력이 만들어내는 세계는 마치 우리 자신이 꿈을 꾸는 것..

영화 리뷰: "환상의 세계, 현실의 감동" [내부링크]

영화 리뷰: "환상의 세계, 현실의 감동" "불가능한 것이라곤 없다!" 영화 속 세계는 종종 현실과 상반되는 환상의 세계로 이끕니다. 감독의 상상력과 배우들의 연기로 더욱 확장된 세계는 관객을 놀라게 만들고 감동시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현실과 환상이 만나는 영화의 매력을 파헤쳐보겠습니다. "비주얼의 매력, 눈을 사로잡다" "마법 같은 시각 효과" 이 영화는 시각 효과에 있어서 정말로 놀라운 성과를 보여줍니다. 특효와 그래픽 디자인은 놀라울 정도로 실감나게 표현되어, 관객들은 화려한 색채와 환상적인 디테일에 마음을 빼앗길 것입니다. 배경의 섬세함과 캐릭터들의 비주얼 디자인은 마치 환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듯한 착각을 일으킵니다. "스토리의 깊이, 마음을 울린다" "이야기의 장점을 살린 감동의 메시지"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