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sense01의 등록된 링크

 commonsense0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종합소득세 사업소득 계산 방법 (2022년 기준) [내부링크]

사업소득은 종합소득세에 뿌리가 되는 소득입니다. 따라서 사업소득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야 다른 소득(근로소득, 기타 소득, 금융소득, 연금소득)을 종합하여 계산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사업소득을..

종합소득세 계산 방법 (2022년 기준) [내부링크]

종합소득세가 계산 방법이 복잡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별거 없습니다. 개념을 정확히 알고 본인의 수치를 대입해 보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만 차근차근 계산해보세요...

좌골신경통 골프공으로 통증 줄이기 [내부링크]

업무 특성상 오래 앉아있을 수밖에 없는 필자는 좌골신경통으로 꽤 오랜 시간을 고통받았습니다. 정형외과, 신경과, 한의원을 모두 방문해보고, 마사지샵을 오래 다녀보아도 도통 나아지질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곶감을 추천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번 명절에 선물 받은 곶감을 먹으면서, 곶감도 참 귀한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보통 과일과는 다르게 손수 매달아서 말리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손수 메다는 과정 덕분에 감은 더 달콤하고 맛있는 곶..

애드센스 승인 거절,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내부링크]

애드센스로 큰 수익은 내지 못하지만, 운영에 나름 고수의 경지에 올랐다고 생각했었는데, 오랜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거절 받아서 충격을 받았다. 지금까지 5개 정도의 블로그를 승인 받으면서, 첫 번째 승인을 받..

종합소득세 소득의 종류 [내부링크]

우리나라 현행법상 세금의 대상이 되는 소득의 종류는 8가지나 되는데, 각각의 성질이 달라서, 개별적으로 내야 하는 세금이 있기도 하고, 종합적으로 내야 하는 세금이 있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종합되어서..

노이즈 캔슬링이 주목적이면 에어팟 프로를 사세요. [내부링크]

유명한 브랜드 이어폰부터 저렴한 브랜드까지 다 경험해본 입장에서 에어팟 프로를 사게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긴 하지만 상당부분 공감하실 거에요. 장점과 단점에 대해 낱..

신규사업자 단순경비율 기준경비율 (소득금액 계산) [내부링크]

종합소득세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소득금액부터 계산해야 하는데, 단순경비율과 기준경비율에 대해서 모르고 소득금액을 계산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다행히도 신규사업자의 경우 계속사업자에 비하여 내용..

간이과세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2022년 기준) [내부링크]

2021년 7월 부가가치세 법이 개정되면서, 간이과세자이더라도, 직전 연도 연매출이 4800만 원 초과한 경우,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직전 연도 연매출이 4,800만 원 이하라면 부가가치세가 면제되..

멀티탭 과부하 증상, 소리 연기 그을림 [내부링크]

멀티탭을 과다하게 사용하면 여러 가지 증상이 수반되며, 최악의 경우 멀티탭 고장은 물론 같이 사용하던 전자제품의 고장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멀티탭을 쓰면서 아래와 같은 과부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 차이 (2022년 기준 부가가치세) [내부링크]

개인 사업자는 연간 매출액에 따라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로 구분합니다. 2021년 7월 이전에는 간이과세자의 종류가 한 가지였지만, 2021년 7월 부가가치세 법이 개정되면서, 간이과세자의 종류가 2가지로 변경..

QC 이어버드 오류, 구매 추천하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어느 날 찾아온 QC 이어 버드 오류는 BOSE에 아주 조금 남아있던 정마저 떨어지게 만들었다. 자고 일어났는데, 빨간불이 들어오면서 블루투스 연결이 안 되는 것이었다. 인터넷에 나와있는 리셋과 공장초기화를 모..

면세사업자 부가가치세 환급? [내부링크]

면세사업자는 말 그대로 사업이 면제되는 사업자이므로 부가가치세를 면제받습니다. 부가가치세 10%를 포함하여 물품을 판매하더라도, 납세해야 할 부가가치세는 0원인 것이죠. 그렇다면 부가가치세 10%를 내면서..

간이과세자 부가가치세 계산 방법 (2022년 기준) [내부링크]

2021년 7월 부가가치세 법이 개정되면서, 생각보다 많은 내용이 변화되었습니다. 특히 간이과세자의 경우, 부가가치세 계산이 헷갈리는 부분이 많아졌죠. 이번 기회에 제가 정확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정독만 하..

황찬성 예비 신부, 8살 연상 1982년생 [내부링크]

2021년 12월 15일 2PM 멤버 겸 배우 황찬성 씨는 8세 연상 예비신구와 결혼을 한다고 소식을 전했었습니다. SNS에서 자필 편지로 "오랫동안 교제해 온 사람이 있다며, 마음의 안식처이자 무엇이든 이야기할 수 있..

강형욱 개물림 사고, 개는 훌륭하다 [내부링크]

강형욱씨는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 붕대를 감은 채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팔이 부러진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정도의 붕대를 많이 감고 있어서, 개에게 물렸으리라고 상상도 못했습니다. 원숭이도 나무에서..

일반과세자 부가가치세 계산 방법 (2022년 기준) [내부링크]

매번 바뀌는 세금으로 머리 아프시죠? 저도 법이 개정될 때마다 새롭게 내용을 정리해야 돼서 힘이 드네요. 그래도 일반과세자의 부가가치세의 경우 크게 달라지지 않아서 계산하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2022년..

문세윤 김준현 사과, 불후의 명곡에서 [내부링크]

그림을 잘그렸다고 생각하셔서 들어오셨나요? 막상 들어와보니 형편없어서 실망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신김에 문세윤씨가 김준현씨에게 왜 사과를 했는지에 대해서 읽어보세요. 이유를 금방 알려드릴게요..

디스코드 롤 소리 안들림 [내부링크]

디스코를 켜기만 하면 롤 소리가 안 들려서 스트레스받으시나요? 여러분들은 아마도 블루투스 이어폰과 동글이를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맞으시다면 무선 이어폰에 설정되어 있는 핸즈프리 기능이 켜져 있어서 그..

임영웅 1위, 가수 브랜드 평판 정상 [내부링크]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빅데이테 분석 결과 가수 임영웅씨가 가수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블랙핑크, 3위는 방탄소년단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임영웅씨가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한 것이 처음이..

애드센스 승인 방법, 이보다 쉬울 수 없다.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엄청난 의욕을 갖고 시작했는데, 애드센스가 거절돼서 좌절하고 있는가? 애드센스 승인 방법을 찾아서 해보지만 계속해서 실패하고 있는가? 이 글을 읽고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애드센스 승인 너도..

BTS DNA 14억뷰 달성, 병역 면제? [내부링크]

여러분들이 이 글을 찾아 들어온 것은 우연히 아닙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이더라도, 우리의 뜻을 모으면 방탄소년단의 병역 면제 이뤄낼 수 있습니다. 들어온 김에 방탄소년단의 DNA 음악 함께 들으면서 글 읽으시..

앤디 예비 신부, MBC 이은주 아나운서 [내부링크]

예전에 앤디 씨의 예비 신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대중들에게 크게 알려져 있지 않았을 거라는 저의 추측이 맞았습니다. 신화 앤디씨의 9살 연하 예비신부는 제주 MBC 소속 이은주 아나운서였습니다. 서울 여자대..

권상우 아킬레스 파열, 부상에 깁스 후 촬영 [내부링크]

권상우 씨가 해적: 도깨비 깃발을 찍다가 아킬레스 건이 파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부상 투혼으로 촬영에 임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킬레스건이 파열되면 걷기도 힘든데, 깁스를 하고 촬영을 했다는 소식이..

오정연 부상, 손가락 골절에도 골때녀에서 투혼 [내부링크]

오정연 씨가 손가락을 부상당했는데도 활약을 했습니다. 공에 손가락이 부딪혀서 강한 통증을 느꼈지만, 파스로 응급 처치하고 경기를 강행하였습니다. 경기를 마치고 응급실을 향했는데, 걱정스러운 제작진의 질..

부가가치세란? 가격에 10% 추가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현금 가격과 카드 가격이 다른 것을 자주 경험합니다. 심지어 "카드 계산하시면 부가가치세 10% 추가됩니다"라는 말을 대놓고 하는 가게도 있죠. 도대체 부가가치세가 뭐길래, 카드 계산..

엑소 첸 아내 둘째 출산, 결혼 2년 만 [내부링크]

엑소 멤버 첸이 군대에서 의무를 다하고 있는 가운데, 엑소 첸 씨의 아내 분은 둘째를 출산하였습니다. 2020년 4월에 첫째를 출산하고 2년도 안되어 두 아이의 아빠가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결혼한 사실도 잊고..

앤디 결혼 발표, 9살 연하 아나운서와 혼인 [내부링크]

신화 출신 앤디(본명 이선호) 씨가 결혼을 깜짝 발표했습니다. 올해 나이 42세, 늦은 나이이지만 연예인들의 결혼으로 보면 적정기에 결혼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결혼식 날짜는 확정되지 않은 상태라고 하지..

맘마미안 고은아 결혼 소망, 드디어 골인? [내부링크]

배우 고은아 씨가 맘마 미안 프로그램에서 결혼을 소망한다는 이야기를 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나도 시집을 가야 해서 조금씩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다. 결혼하고 싶다"라고 선언을 했기 때문인데요. 어디에..

소연 조유민 결혼, 3년 연애 후 결혼 [내부링크]

티아라 출신 소연이 대전하나시티즌 축구선수 조유민과 결혼을 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결혼 일정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2022년 11월 중에 치뤄질 것이라고 하네요. 소연씨는 1987년생으로 올해 나이 36..

블로그의 목적 [내부링크]

해당 블로그는 수많은 주제의 정보를 제공해드릴 목적을 갖고 있는 블로그입니다. 직접 시행해보기는 어렵고, 다른 곳에서 정보수집을 하기 어려운 내용을 잘 정리해드립니다. 주제가 다양하다고 해서 전문성이 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