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together의 등록된 링크

 comptogeth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VPN이 꼭 써야하는 3가지 경우 [내부링크]

사이버 보안 관련 문제는 매년 발생하고 있으며 심지어 점점 더 고도화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비대면 사회로 전환되면서 많은 부분이 디지털화돼가며 가속도가 더 붙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통신을 할 때는 주의..

컴퓨터 포맷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오랜 시간 사용하다 보면 느려지거나 아니면 아예 켜지지 않는 등 갑작스러운 경험을 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주변에 물어보면 보통 포맷을 하라고 하는데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선뜻해보기 어..

포맷이란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요 [내부링크]

"컴퓨터가 조금 느려진 것 같은데... 포맷해봐" 혹은 "그 바이러스에 걸렸으면 포맷밖에 방법 없을걸?" 등의 대화를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보통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뭔가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기 위해 진행..

엑셀 단축키 이것만 알아도 효율성 올라간다 [내부링크]

엑셀 작업은 어떤 파트에서 일을 한다 해도 빼놓을 수 없이 꼭 해야 하는 작업일 겁니다. 그런데 똑같은 업무를 해도 누구는 30분 만에 하는데 누구는 2시간 넘게 걸리는 경우 보신 적 있으시죠? 다른 이유도 많겠..

메모리 내 컴퓨터는 어떤 제품을 쓰고 있을까나 [내부링크]

메모리는 컴퓨터 부품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핵심 멤버입니다. 기존 게시글에서 설명한 적이 있지만 사람으로 치자면 뇌의 기억 부분을 차지하는 메모리! 오늘은 메모리가 왜 중요..

랜섬웨어 미리미리 예방해봅시다 [내부링크]

간혹 뉴스나 미디어 매체에서 랜섬웨어라는 단어를 들어보신적 있으실 겁니다. 뭔가 무시무시하게 들리고 걸리면 큰일 날 것만 같은 느낌이 드실겁니다. 본인의 pc가 감염이 됐는데도 불구..

핀테크란 규모가 얼마만큼 커질까요 [내부링크]

핀테크라는 말 다들 한 번쯤은 뉴스나 기사 등으로 접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핀테크가 뭔지 잘 알고 계시나요? 꾸준히 언급되기는 하는데, 새로운 기술 같기는 하고, 그렇다고 자세히는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겁니..

클라우드란 어떻게 사용될까요 [내부링크]

점점 더 발전하는 IT시대에서 클라우드라는 단어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생각보다 국내외에서 클라우드와 관련된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거 알고 계신가요? 애플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iCloud..

애플케어 가입해야 하는 이유 2가지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고 또한 구매자들의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로 유명한 애플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전 세계의 핸드폰 시장 판도를 바꾼 아이폰부터 아이패드, 아이맥, 아이워치 등 많은 전자기기를 판매..

일체형 PC 나는 이런 용도로 활용한다 [내부링크]

PC 시장은 점점 커지면서 현재는 세분화를 이루는 시장이 되었습니다. 흔히 생각하는 데스크톱부터, 노트북 그리고 일체형 PC까지 다양한 형태의 PC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블릿 등의 다른 시장이 PC 시장의..

자율주행 자동차 어느 정도까지 아시나요 [내부링크]

주식이나 경제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테슬라라는 회사를 모르실 수 없을 겁니다. 바로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인데요, 주가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으며 CEO인 일론 머스크는 2021년 현재..

데스크탑 나도 한 번 간단히 조립해보기 [내부링크]

요즘은 많은 부분에서 DIY가 유행입니다. 데스크탑도 개인이 부품들을 구매하여 조립하는 게 유행한 지 벌써 꽤나 되었습니다. 보통 일반 사용자들은 조립 PC라고 하면 두려움을 가집니다. 내가 컴퓨터 전공자도..

엑셀 조건부 서식 한 번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엑셀을 이용하지 않는 회사가 있을까요? 저는 거의 없을 거라고 봅니다. 익숙해지기만 하면 시간 대비 엄청난 효율을 내는 엑셀! 하지만 모든 기능이 우리에게 익숙하지는 않죠. 오늘은 알듯 모를 듯 한 엑셀 조건..

스피커추천 3가지만 확인하고 현명하게 구입하기 [내부링크]

스피커라는 단어를 생각하면 어떤이미지가 생각나시나요? 모니터 양쪽으로 빵빵 터지는 스테레오 스피커? 아니면 모니터 밑에 일자로 생긴 스피커? 요즘은 무선 블루투스 형태로 조그맣거나 디자..

엑셀 표 만들기 쉽게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표 만들기는 엑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 기능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세부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엑셀 표 만들기를 할 수 있는지와 어떤 점이..

증강현실 어떤식으로 활용될까요 [내부링크]

메타버스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두 대장이 있습니다. 바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입니다. 가상현실은 VR기기나 게임이 유명해지며 어떤 기술인지 사람들이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증강현실은 가상현..

게이밍모니터 3가지로 보는 나에게 맞는 제품 [내부링크]

게임을 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관련된 용품의 수요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게이밍모니터를 빼놓고 이야기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어떤 게임을 하느냐에 따라 필요한 모니터의 스펙이 다르..

동영상편집 이럴때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자 [내부링크]

2021년 지금은 대 유튜브 시대라고 불릴 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튜브를 사용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이미 유튜 버거나 아니면 유튜버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 견고하던 TV 방송 점유율을 무서운 속도로 뺏었고..

5G란 어떻게 다른 기술일까요 [내부링크]

2018년 12월, 한국에서는 5G 상용화가 시작되었고 2021년 현재 벌써 3년이 다되어가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꾸준히 들어왔고 기존에 쓰던 LTE 보다 빠르다긴 하던데 얼마나 빠른지, 왜 빠른지, 어떤 기술이 들어가..

키보드추천 3가지만 비교해보면 됩니다 [내부링크]

컴퓨터는 이제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비입니다. 요즘은 업무도 휴식도 자기 계발도 컴퓨터를 이용해서 하는 일이 대부분인데요, 그래서인지 컴퓨터 본체 말고도 그 외에 사용하는 주변장비들도 많이 관..

백업이란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요 [내부링크]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며 데이터는 그 무엇보다 강한 힘이 되었습니다. 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독보적인 데이터를 소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에 버금 될 정도로 현재 자신의 데이터를 지키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사물인터넷이란 우리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될까요 [내부링크]

4차 산업혁명 관련 이야기가 뜨거운 지금, 그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분야가 하나가 있죠? 바로 사물인터넷입니다. "사물인터넷이란 뭘까요?"라고 묻게 되면 보통은 집에서 사용하는 음성인식이 가능한 스마트기기..

네트워크관리사 준비 해야하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IT분야의 발전 속도는 정말 어느 분야와 비교하더라도 빨라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 모든 통신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네트워크 분야를 빠뜨릴 수 없습니다. 오늘은 네트워크관리사라는 자격증에 대해..

엑셀배우기 기초부터 배우는 방법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학교에서 과제할 때도, 직장에서 업무 할 때도 그 외에도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고 알려져 있는 엑셀! 오늘은 엑셀 초보들을 위해 어떻게 하면 엑셀을 배울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루 종일 걸리는 업무..

데이터베이스와 DBMS는 어떤 역할을 할까요 [내부링크]

데이터베이스(DataBase)는 우리 일상에서 아주 밀접하게 녹아들어 있습니다. 로그인할 때, 사진을 올릴 때, 게임을 할 때 이러한 모든 일들은 데이터베이스를 거쳐서 진행되게 됩니다. DBMS(DataBase Management S..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될까요 [내부링크]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는 컴퓨터 관련 분야 중에서 발전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분야들 중 하나입니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뉴스나 유튜브에서 관련된 내용을 많이 접해봤을 것이라 봅니다. 그중 프로그래..

컴퓨터부품들의 역할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우리 일상에서 이제는 빠질 수 없는 장비 중 하나인 컴퓨터! 업무할 때도 놀때도 사용하는 컴퓨터이지만 그걸 구성하는 컴퓨터부품에 대해서는 확실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이죠. 이번 글에서는 컴퓨터 핵심..

맥북가격 기본형끼리 비교해서 확인해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동이입니다. 오늘은 지난 19일 새로 나온 맥북프로 시리즈로 핫한 맥북가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맥북의 종류는 참 다양합니다. 맥북에어도 있고 맥북프로도 있고, 하지만 뭐가 다른건지 그리고 나..

VR게임 어떤 것을 경험해보는게 좋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동이입니다. 오늘은 VR기기로 즐길 수 있는 게임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VR은 Virtual Reality의 약자로 즉, 가상현실을 뜻하는데요, 아직 보급은 많이 되지 않았지만 관련된 컨텐츠도 많이 생기고..

코딩배우기 기초부터 시작하는 법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컴동이입니다. 오늘은 시간이 점점 지날수록 뜨거운 IT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지난 2017년에 중학생, 그리고 2019년에는 초등학교에서 코딩교육이 의무..

인터넷비교 사이트 나한테 맞는 통신사에서 설치하기 [내부링크]

현대인의 생활중에서 인터넷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죠. 보통 부모님 밑에서 독립을 하거나 아니면 새로운 곳으로 이사하는 경우 어떤 통신사를 통해 인터넷을 가입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각 통신..

쿼리(Query) 쉽게 이해해봅시다 [내부링크]

한 문장으로 정의하자면 쿼리(Query)는 사용자가 데이터베이스와 대화할 때 쓰는 언어라고 보면 됩니다. 현실에서 예로 들자면 미국인한테 질문을 할 때 영어를 쓰는 것 처럼 데이터베이스와 대화를 나누려면 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