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hanashi의 등록된 링크

 computerhanash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6건입니다.

윈도우 11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비활성화 [내부링크]

윈도우 11 최적화를 진행하면서 어쩌다 보니 벌써 4번째 글이 되었습니다. 다른 최적화 방법들은 글 하단에 링크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윈도우 디펜더 프로세스가 가끔 높은 사용량을 보일 때가 있어서 비활성화하..

윈도우 11 코타나(Cortana)를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팀 제거와 위젯 제거를 마치고 다음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인공지능 코타나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1 위젯 비활성화와 제거 방법 윈도우 11로 업데이트 후 작업 관리..

윈도우 11 위젯 비활성화와 제거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1로 업데이트 후 작업 관리자를 열어서 메모리 점유 등과 어떤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설치되는지 확인을 하였습니다. 마이크로스프트 팀과 같은 저한테 필요 없는 기능들 중 위젯을 비활성화 및 삭제를..

컴퓨터의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 아이피 주소를 즉 집 주소 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가정집에서는 내부망 사설 아이피라고 해서 집 안에서만 사용하는 아이피가 따로 배분되고 있습니다. 1..

불필요한 웹사이트 한번에 탈퇴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필요한 즉 안 쓰는 웹사이트의 회원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한 번에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조회 시 자신의 명의로 가입된 사이트가 전부 리스트 형식으로 나옵니다. 1. e..

윈도우 11 엣지(Edge) 브라우저 어두운 테마 적용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엣지 브라우저에 다크 테마 즉 어두운 테마와 여러 가지 색상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설정은 엣지의 설정에 있어 설정을 잘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엣지 설정 창이동 Microsoft Edg..

윈도우 11 내컴퓨터 내PC 바탕화면 보이게 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11로 업데이트를 완료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내 컴퓨터 제어판이 바탕화면 아이콘으로 보이게 설정을 해두었는데 업데이트 이후 갑자기 안 보이는 내 pc, 제어판을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다나와 pc 그래픽카드 가격과 견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번에 컴퓨터를 새로 맞추려고 생각을 하고 있어서 여러 가지 그래픽카드 가격을 알아보던 도중 충격을 많이 먹어서 가격 포스팅합니다. i7-11세대 RTX 3060TI RAM 16GB 이렇게 베이스를 잡고 알아보..

ACL(Access Control List) & extended ACL [내부링크]

확장 액세스 리스트(extended ACL)는 출발지/목적지 IP 주소, 프로토콜의 종류, 출발지/목적지 포트 번호까지 제어가 가능 100 ~ 199, 2000 ~ 2699 사이의 번호를 사용하여 정의 및 이름을 사용 가능 IP 헤더 정보..

ACL(Access Control List) & numbered standard ACL [내부링크]

What is acl? 인터페이스로 들어오고 나가는 패킷을 분석 및 정해진 규칙에 의거 패킷을 전송 or 차단하여 네트워크 접근제어 표준 ACL : 출발지 IP 주소 만으로 패킷의 허용 및 차단을 결정 확장 ACL : 출발지..

CentOS7 mariadb 패키지 설치 [내부링크]

mariadb 패키지 파일을 rpm 명령어를 통해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패키지가 있는지 확인부터 해야 되겠습니다. #rpm -qa | grep mariadb   | 일단 저 파일부터 삭제를 해주면 되겠습니다. #rpm -e..

CentOS7 grub 잠금 보안 설정 [내부링크]

grub 잠금 보안 설정하는 법  안전모드로 불리는 곳을 잠금을 설정하여 보안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안 설정 보안 설정하기 전에 "e"를 한번 언급을 했습니다. 어떻게 생긴 것인지 확인을 해..

CentOS7 리눅스의 run level 알아보기 [내부링크]

run level은 쉽게 생각하여 [시스템을 운영하는 7가지 방법입니다.] windows의 부팅 모드 등과 비슷합니다. (프롬프트 모드) 저희는 cnetos 7을 사용 중이기 때문에 6. 때는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신의..

CentOS7 yum 명령어 package 설치 [내부링크]

저번에는 rpm 명령어를 통해서 패키지를 수동으로 설치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환경에서의 패키지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yum 명령어가 더 편리하지만 인터넷이라는 조건이 따라..

CentOS7 하드 디스크 LVM 구성하기 [내부링크]

LVM (Logical Volume Manager) : 논리 하드디스크 관리자 여러 개의 하드를 합쳐서 한 개의 파티션으로 구성 후 다시 필요에 따라 나눌 수가 있다. 저장 장치를 조금 더 효율적이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

CentOS7 Openssh 접속 [내부링크]

Openssh는 기본적으로 패키지 등 서비스들이 자동으로 켜져 있으므로 따로 설정은 안 해주셔도 됩니다 ~ 접속시 사용하는 아이디는 :teluser1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1.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rpm -..

CentOS7 php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https://www.phpmyadmin.net/downloads/ 1. 사이트 2. 다운로드 후 디렉터리 안에 저장 3. 압축 해제 후 이름 변경 4. 인식을 못함 5. 추가 httpd conf 파일 5-0 설정 파일 6. 데몬 재실행 7. php 언어..

CentOS7 데이터 베이스 구축 [내부링크]

Centos Database install or 과정 설명 1. 패키지 설치 (마리아 db) 2. 접속 3. 내가 사용 중인 데이터 베이스 4. 사전 작업 (처음 접속 시 치면 좋은 명령어) 5. -show- 목록 확인 5-2. 각종 설정 파일을..

CentOS7 DNS 구축 및 네임서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리눅스 DNS 서버 구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설정은 재가 배운 내용과 편리함에 따라서 설정 한 것입니다.] DNS 서버 [네임서버 설치]

HSRP && HSRP Attack [내부링크]

HSRP?? > [cisco에서 개발] = pc나 서버처럼 라우팅 기능이 없는 장비들은 게이트웨이를 통하여 자신과 다른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비들과 통신을 합니다. =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라우터나 레이어 3 스위치를 복..

HWP 파일 word 파일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문서를 만들 일이 생겨서 양식을 받는데 전부 한글 파일이더라고요. ᅲᅲ 개인적으로 워드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글 파일을..

이 드라이브에 문제가 있습니다. 지금 드라이브를 검사하여 수정하세요. [내부링크]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드라이브 강제 제거, 바이러스 감염, 파일 시스템의 손상 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매번 연결할 때마다 안 뜨도록 매뉴얼대로 조치를 해보겠습니다. 스캔 및 수정 클릭을 하고 진행하..

한글 영어 자동 변환 문제 해결하기 [내부링크]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한글로 "운" 등을 치고 엔터를 누르면 영어로 자동으로 변환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단 2개의 탭만 이동해주시면 해결이 가능한 간단한 문제입니다. 한글 프로그램 상단에서 도구 ->..

DNS Spoofing using Ettercap [내부링크]

실습 환경 가상 머신 공격자 : 칼리리눅스 2021.4 IP(192.168.17.100) 희생자 : windows XP (192.168.17.130) : windows 10 (192.168.17.128) 네트워크 환경 : VMnet NAT 실습 전 유의사항 : 공격자와 희생자는 LA..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라우팅 문제 (해당하는 인터페이스 활성화 문제) [내부링크]

[Router의 FastEthernet 0/0 활성화시키고 저장하세요.] Router>enable Router#config terminal Router(config)#interface FastEthernet 0/0 Router(config-if)#no shutdown Router(config-if)#exit Router(c..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라우팅 문제 (Telnet 제한 시간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의 ** 해당 문제에서 혹시나 login을 하라고 하면 password 등 다른 조건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진에서 login이 있을 때를 대비하여 login 명령어를 사용을 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시기 전에 문제 숙..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라우팅 문제 (Telnet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문제 : telnet의 접근 패스워드를 TelNetICQA로 설정하고, 상태를 저장하세요. 1.enable 2.conf t 3. line vty 0 4 4. password TelNetICQA 5.login (문제에서 제시해주시면 하면 됩니다. 혹시 불안하시면 제가..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라우팅 문제 (Console 패스워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문제 : console 0의 password를 router1로 변경하세요. 주의 : 해당 문제에서 login을 하라고 해주시면 하면 됩니다. 하지만 안 쓰여있는데 조금 불안한 감이 있으시면 login 해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제가..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라우팅 문제 (호스트 이름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트워크관리사 #네트워크관리사2급실기 문제!!!! 해당 문제가 나올 경우 공짜 점수!! 1. enable 2. config terminal 3. hostname ICQA (대소문자 구분 조심!) 4. end ( exit 2번 치는 거랑 같습니다.)..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라우팅 문제 (도메인 이름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문제 : 도메인의 이름을 ICQA로 설정하고 저장하세요. 1. en 2. conf t 3. ip domain-name ICQA (대소문자 주의하세요) 4. exit 5. copy r s 변경 내용 확인 show r u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라우팅 문제 (~~ 정보를 확인하시오.) [내부링크]

라우터 문제 중에 쉬운 문제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3문제 중에 1개로 나올만한 문제입니다. ~~정보를 확인하라입니다. 인터페이스 정보를 확인하라 (enable -> show interface – copy r s) 접속한 사용..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라우팅 문제 (Description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Description은 설명이라고 합니다. 문제의 뜻은 해당 라우터에 설명을 추가하라는 뜻입니다. 시험장에서 이 문제가 나오면 그냥 공짜로 5점 먹고 들어가게 됩니다. 문제 : [serial 1/0의 Description을 설정..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라우팅 문제 (Clock rate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clock rate 설정 시 1k 단위로 문제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1k = 1000입니다. 예제로 72k 이면 라우터 설정 시 72000으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첨부파일 serial 포트 장착 기본 모델.pkt  파일 다운로드 기본..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라우팅 문제 (Ethernet 1/0 아이피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설정 IP : 192.168.100.2 /30 /30 -> 8*4 = 32개죠?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32개면 1111 1111 1111 1111 1111 1111 1111인데 2^ 개념이 들어갑니다. 128 64 32 16 8 4 2 1입니다 근데 /30을 계산하려면 32개..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라우팅 문제 (대역폭 설정하는 방법_ #bandwidth) [내부링크]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문제 중 bandwidth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를 풀이하실 툴은 공홈에 나와 있으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되고 패킷 트레이서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라우터 예제 3번 [내부링크]

라우터 1의 아이피를 설정하는 문제입니다. enable => 사용자 모드 -> 관리자 모드 config terminal => 관리자 모드 -> 전역 설정 모드 ip address [설정 IP] [서브넷 마스크] => 해당 인터페이스에 아이피를..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라우터 예제 2번 [내부링크]

2번 문제입니다. enable => 사용자 모드 -> 관리자 모드 이 뜻을 바로!! enable 명령어를 입력하시고 저장만 해주시면 끝나겠죠? enable => 사용자 모드 -> 관리자 모드 copy running-config startup-config !..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라우터 예제 1번 [내부링크]

먼저 라우터 예제 프로그램을 틀어 주시면 됩니다. 아래 네모로 만들어 둔 곳은 필수로 아셔야 합니다. 1번 문제입니다. "호스트 이름 설정" -> 대소문자 지켜주셔야 합니다. enable => 사용자 모드 -> 관리..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DNS 설정하기 [내부링크]

DNS를 설정하는 방법 - DNS 설정하기 전에 이 파트는 암기가 필요하여 정리한 것을 먼저 보고 푸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정방향 -> 새 영역 생성 다음... 다음...   영역 이름 [icqa.or.kr]을 입..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웹사이트 추가 설정 [내부링크]

예제 8번 문제 웹사이트 추가 설정입니다. ICQA -> 웹 사이트 추가 문제에 나오는 것처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문제에 나오는 설명을 그대로 따라가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액세스 허..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DHCP 설정 [내부링크]

DHCP를 설정하는 문제입니다. 이번 문제도 간단하게 풀어봅시다. IPv4 -> 새 범위 이름 : 네트워크관리사 입력 후 다음~ 2. 분배 IP 주소를 입력 후 다음~ 3. 제외할 IP를 입력 후 옆에 추가를 클릭하..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작업 스케줄러 [내부링크]

6번 예제 문제 작업 스케줄러를 추가하는 문제입니다. 전단계의 문제들처럼 간단하게 풀 수 있습니다. 1.(새 작업 만들기) :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 -> 새 작업 만들기(우 클릭) 이름을 입력하실 때 대소문자..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FTP 서버 추가 [내부링크]

조금 작업량이 많은 FTP 서버 만들기 바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문제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사이트 -> FTP 사이트 추가 이름과 경로 지정 -> 다음 IP 주소와 포트 설정 -> 다음 권한 부여 (액세스..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hyper-v 설정하기 [내부링크]

아래 사진의 조건이 별로 없어서 엄청 간단한 문제입니다. ICQAServer 오른쪽 클릭 -> 새로 만들기 -> 가상 컴퓨터 1번과 2번의 조건인 이름과 위치를 설정해주시고 다음! 메모리를 2048입력 후 ..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내부링크]

3번 문제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정하시오!! 풀이 시작!! 풀이 시작을 해주시고 옆에 RD 세션을 클릭 -> RDP-Tcp의 속성을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속성창에서 일반 -> 아래 하..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IP 설정(IPv4) [내부링크]

예제 프로그램을 해당 문제로 켜주시면 됩니다. 케이블링 다음의 문제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트워크관리사 선택후 확인!!! 확인!!! 비밀번호는 입력 안하셔도 됩니다. 이번 문제는 ip와 서브넷 마스크를..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에뮬레이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시험공부를 할 수 있는 에뮬레이터를 올리려고 합니다. 필기는 기출문제 보시고 후기 조금 읽어보시면 대충 문제 유형은 충분히 파악할 수 있어서 따로 올릴 예정은..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 랜선 만들기 [1. 다이렉트 케이블] [내부링크]

네트워크 관리사 2급 실기 문제 중 랜선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랜선 제작 툴이 있어야 하며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준비물을..

Canon E510 드라이버 설치하기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글 같은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와 시험 기출문제 출력을 위해 잠들어 있던 프린트기를 꺼내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히... 1년만? 하하하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 http://www...

python cv2 사용하기 (설치방법) [내부링크]

python3 버전에서 cv2를 설치 import cv2를 하는 순간 에러... 설치를 해도 설치 과정에서 오류 발생하는데 이 문제는 파이참 내부 터미널에서 cv2를 설치해 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 맥북 빅서 버전 환경..

ssd 속도 체크하기 [내부링크]

https://crystalmark.info/en/download/ Download [2022/02/05] CrystalDiskInfo 8.15.0 – Manual / History Standard Edition 4 themes / 5MB ZIP (XP-) INSTALLER (Vista-) Source Code Alert Tone Pack Shizuk..

자가진단키트 [내부링크]

요즘 약국에 팔아서 한번 해봤습니다. 동봉되어 있는 약품을 제품 박스에 아래 사진과 같이 장착!! 면봉으로 코 한번 때려주고 약품에 담가서 잘 섞이도록 10번 저어줍니다. 준비가 되었으면 키트에 4방울 15..

iTunes 다운로드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튠즈 빠르게 설치하는 방법 옛날에 비해 설치하는 게 엄청 간단해진 거 같습니다. 본론으로 넘어가서 일단 애플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apple.com/kr/itunes/ 아래와 같은 간단한..

ARP Spoofing [내부링크]

실습 환경 (vmware 네트워크 환경 == 브리지 모드) 아이피는 사용하시는 pc의 아이피 대역 때를 사용해주세요. ex_) 원래 pc의 ip가 192.168.20.43을 사용하고 계시면 공격자 : 192.168.20.120 텔넷 서버 : 192.16..

칼리 리눅스 업데이트 오류 & kali linux update [내부링크]

칼리 리눅스 2018 버전을 업데이트하려고 확인해보니 오류가 발생해서 해결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오류 내용 키값을 찾을 수 없다. 대충 이런 뜻입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소스를 일단 추가를 합니다. vi..

네트워크 관리사 2급 필기시험 후기 [내부링크]

시험을 보게 된 계기는 그렇다.. 5월 학원에서 문자가 와서 시작을 하게 되었지만 아무 준비도 안 했다.. ㅜ 올리기는 약간 부끄러운 점수.. !!!-네트워크 관리사 준비는 2 ~ 3 주면 충분하다? 처음에..

리그오브레전드 OP.GG Desktop [내부링크]

롤 OP.GG Desktop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주변에서 게임을 많이 즐겨하는데 어느 순간 친구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하나 보게 됩니다. 자동으로 룬을 세팅해주고 게임 시작 시 상대방 정보까지 확인이 가능해서 엄청..

윈도우 xp 비밀번호 분실 시 대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윈도우 xp부터 시작하여 윈도우 10까지 비밀번호 분실 시 대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xp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엄청 오래된 노트북을 발견했는데 재가..

아이피주소추적 [내부링크]

특정 IP 주소로 상대방의 주소를 특정해서 찾아내는 행위는 이론적으로는 가능하나 보통 사람들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피는 모뎀 즉 공유기 등에서 가용 IP로 배포하게 되고 외부..

파이썬 알고리즘 1부터 N까지의 합 [내부링크]

차례대로 더하는 방식 # 1 ~ n algorithm def sum_n(n): s = 0 # 합을 계산할 변수 for i in range(1, n + 1): # 1 ~ n 까지 반복 (n + 1은 제외) s = s + i return s print(sum_n(10)) # 1 ~ 10 print(sum_n(100)..

백준 2438번 별 찍기 - 1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2438 N = int(input()) for i in range(1, N + 1): print("*" * i) n을 통해 정수 입력을 받습니다. for 문을 보시면 1부터 n까지 증가식 즉 1 ~ n까지의 합을 구할 때 식이랑..

백준 1546번 평균 (파이썬)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1546 N = int(input()) grade = list(map(int, input().split())) sum = 0 for i in range(len(grade)): sum = sum + grade[i] / max(grade) print(sum / len(grade) * 100) sum..

CentOS7 Xshell7 Public Key 접속 [내부링크]

#RSA #Xshell #Centos7 #publickey #리눅스공부하자 pbulic key 생성 Xshell에서 패스워드로 연결하는 방식이 말고 "publickey"방식으로 접속을 해봤습니다. 기존의 ssh 연결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면..

한글 버전 Putty [내부링크]

HangulPuTTY-0.60h.egg

ip TIME 150UA(무선랜 드라이버 설치) [내부링크]

오늘은 무선랜을 포함해 ip Time 제품의 드라이브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제품을 구매 시 동봉 되어 있는 cd가 있지만 잃어버린 분들은 제품 사이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

microsoft visual c++ 2005 redistributabl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특별한 설치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icrosoft visual c++ 2005 redistributable 오류입니다.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이나 게임 혹은 어도비 프로그..

윈도우10설치 부팅 usb 만들기 [내부링크]

저번에 사용했던 방법이 많이 안된다는 분들도 있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가지고 왔습니다. 아래의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

아수스 노트북 윈도우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친구 노트북에 있는 프리OS #ENDLESS 를 지우고 윈도우10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ESC를 통해 부팅 노트북에 usb를 꽂고 컴퓨터를 실행하시면서 [ESC]를 연타..

윈도우 업데이트 중지 [내부링크]

#윈도우 #업데이트중지 #윈도우10 #windowsupdate services.msc 접속 후 해당 사진들과 같은 작업을 해주시면 업데이트 중지를 해주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 Teams 제거 [내부링크]

윈도우 11업데이트 이후 자꾸 마이크로소프트 팀이라는 프로그램이 구동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여 삭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Microsoft Teams 제거 https://support.microsoft.com/ko-kr/office/microsoft-teams-%..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프로세스 삭제 및 제외 feat.MsMpEng [내부링크]

#AntimalwareServiceExecutable #MsMpEng 위의 프로세스는 윈도우 디펜더에서 작동하는 실시간 검사 같은 활동을 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설정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 클릭!! 윈도우 보안 -> 윈도우 보안 열..

노트북 배터리 성능 조절하기 feat. 고성능 유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트북 배터리 고성능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으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은 간혹가다가 절전모드 등으로 배터리 사용이 유지되면서 cpu 사용량 저하 및 속도..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안전 안내 문자 끄기 [내부링크]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알람을 끄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맨 아래에 긴급재난문자, 안전 안내 문자를 터치해 주시면 알림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올레 기가 와이파이 설정 홈페이지 접속하는 방법 [내부링크]

올레 와이파이 설정 홈페이지 접속하는 방법 http://172.30.1.254 http://homehub.olleh.com/ 아이피로 접속하는 방법과 주소로 접속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해당 주소로 접속 시 와이파이 홈페이지입니다...

윈도우 11 업데이트 (자동 업데이트) [내부링크]

#윈도우11 이슈가 조금 지난 시기에서 늦게 업데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초반에 램 누수 등 문제가 많다고 들어서 고민을 하다가 업데이트로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유튜브 광고 없이 보기 & AdBlock PC 유튜브 [내부링크]

유튜브 광고 없이 보기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adblock-%E2%80%94-best-ad-blocker/gighmmpiobklfepjocnamgkkbiglidom   AdBlock — best ad blocker Block ads and pop-ups on YouTube, Fac..

1712 파이썬 손익분기점 [내부링크]

A = 고정 비용 B = 가변 비용 C = 노트북 가격 접근 방법 - 판매량을 (N)으로 가정 - 판매량(N) = 고정 비용(A) / (노트북 가격(C) - (가변비용(B)) => N = 1000 / (170 - 70) ** 손익분기점 -> 판매량 1이 더..

파이썬 list [내부링크]

# list subway1 = [10, 20, 30] print(subway1) # list String subway2 = ["유재석", "조세호", "박명수"] print(subway2) # list index find : .index() print(subway2.index("조세호")) # 1 # list : append() s..

칼리 리눅스 - 패키지 관리 업데이트 명령어 [내부링크]

윈도우를 사용하실 때 많은 업데이트를 하시죠? 리눅스에도 마찬가지로 업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리눅스가 레드헷 계열인지 데비안 등등의 계열인지에 따라 업데이트의 방법이 다르지만 오늘은 칼리 리눅스(데비..

KaliLinux [PuTTY 연결하기 / ssh 연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entOS 7에서 putty 연결은 되는데 ~! {왜 putty 연결은 칼리 리눅스에서는 질문받게 되었습니다. 칼리 리눅스는 거의 putty을 안 쓰고 그래픽 타입에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은 안 쓰셔도..

칼리 리눅스 [lock 오류 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칼리 리눅스에서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문제를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칼리 리눅스를 실행 후 [apt-get update]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터미..

Kali Linux - SSH [내부링크]

시큐어 셸(Secure Shell, SSH)은 네트워크 상의 다른 컴퓨터에 로그인하거나 원격 시스템에서 명령을 실행하고 다른 시스템으로 파일을 복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응용 프로그램 또는 그 프로토콜을 가리킨..

Kali Linux - VMware Tools 설치 [내부링크]

vmware 설치 전 시스템을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위의 사진처럼 설치가 끝나면 아래의 사진처럼 명령어를 입력을 해줍니다. [vmware tools 설치 명령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온다면 디폴트 "N" 선택, 따로 설정..

칼리 리눅스 한글화 [내부링크]

#apt-get install -y fonts-nanum #나눔폰트를 설치 #apt-get install -y fcitx-lib* #apt-get install -y fcitx-hangul 재부팅을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한글 깨짐이 해결되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WMonitor PRO & CPU + GPU 온도 파악하기 [내부링크]

CPU & GPU 상태 파악 https://www.cpuid.com/downloads/hwmonitor-pro/hwmonitor-pro_1.46.zip   DOWNLOADING HWMONITOR-PRO_1.46.ZIP | CPUID Extended version of HWMonitor www.cpuid.com 공식 사이트에서 다..

3DP Chip 하드웨어 드라이버 업데이트 [내부링크]

www.3dpchip.com 프로그램 설치 후 아래와 같이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저는 버전 업데이트를 많이 안 한 상태여서 '!'가 많이 뜨는데 업데이트를 진행하겠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고 싶으신 장치를..

Kali Linux & phishing site (feat.Setoolkit) [내부링크]

- 지금 포스팅을 한 글을 보고 악용을 하실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단지 개인의 공부용 스크립트 공부를 위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한 것이므로 악용은 절대적으로 금지입니다. Setool..

Kali Linux & Shellphish Tool <phishing> [내부링크]

- 지금 포스팅을 한 글을 보고 악용을 하실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단지 개인의 공부용 스크립트 공부를 위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한 것이므로 악용은 절대적으로 금지입니다. Shellp..

GNS3 설치 (feat.2.1.8 ver) [내부링크]

#GNS3 설치를 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실습환경에 맞추기 위해서 2.1.8 버전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및 진행 순서는 크게 다른 것은..

GNS3 Vmware 연동 [내부링크]

이미지 파일은 https://networkrare.com/free-download-cisco-ios-images-for-gns3-and-eve-ng/ GNS3 vmware 연동 가상머신 파일을 먼저 준비하겠습니다. https://www.gns3.com/software/download-vm   Communit..

GNS3 IOU, IOS(이미지 파일) 추가 설정 방법 [내부링크]

https://networkrare.com/free-download-cisco-ios-images-for-gns3-and-eve-ng/ L2, L3 IOU 이미지를 추가할 것이기 때문에 2번째를 선택해 줍니다. 이름은 각자 넣어주시면 되고 아래 이미지 파일은 GNS3..

CDP Flooding Attack [내부링크]

CDP(Cisco Discovery Protocol)?? = cisco 장비에서만 사용하는 프로토콜 = 2계층 프로토콜로 인접 장비에게 자신의 정보를 알려줄 때 사용합니다. 인접 장비의 정보를 알려준다?? => 멀티캐스트 주소를 이용하여..

RootGuard & BPDU Attack [내부링크]

RootGuard Root Guard?? = 특정 포트에 접속된 N/W에 있는 스위치들은 루트 스위치가 될 수 없도록 하는 기능 루트 가드가 설정된 포트에서 현재의 루트 스위치 ID보다 더 우선하는 루트 스위치 ID를 가진 BPDU를..

port security & macof [내부링크]

port security 스위치의 특정 포트에 특정 MAC 주소를 가진 장비만 접속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한다. 특정 MAC 주소는 사전에 미리 지정할 수도 있고, 동적으로 지정되게 할 수도 있다. 학습을 시킬 mac 주소..

DHCP Starvation attack & DHCP Spoofing attack [내부링크]

#DHCP 공격을 위한 사전 실습환경 구성 공격자 : kali linux 2021.4.ver 피해자 : windows xp IP Setting : dchp DHCP 구성은 라우터에서 작업하였습니다. HOST -> windows xp [N/W : Vmnet2 h..

DHCP Starvation Attack [내부링크]

기본 구성이 끝난 후 ospf의 neighbor가 잡혀 있는지 먼저 확인 GW와 DSW #show ip ospf neighbor   GW와 DSW 사이의 Ethernet 0/0과 Vlan50구간은 point-to-point로 설정하였습니다.   #show run  ..

DHCP Snooping & Source guard [내부링크]

토폴로지는 저번에 Starvation Attack 실습을 했던 것을 사용하겠습니다. DHCP Snooping ? 비인가 DHCP 사용 차단 - dhcp snooping은 dhcp 패킷의 내용을 중간에서 탐지하여 DHCP 응답이 오면 차단을 하는 기능..

VTP Server & Client [내부링크]

VTP(VLAN Trunking Protocol) : ?? Trunk를 통해서 VLAN 선언 정보를 전달하여 switch끼리 VLAN 선언 정보를 맞추는 Protocol VLAN 선언 정보를 왜 맞춰?? : VLAN을 선언하지 않으면 스위치 포트에 VLAN을 할당..

NTP(network time protocol) [내부링크]

N/W에 연결된 장비 간의 시간 정보를 동기화를 하기 위한 Protocol ++++변경사항++++ ping 8.8.8.8확인을 위해서는 IOU0/0, 0/1번 게이트웨이 및 NAT해주셔야 합니다 https://zetawiki.com/wiki/%EA%B3%B5%EC%9A..

Arp Inspection [내부링크]

유효하지 않은 악성 ARP 패킷을 거부하는 보안 기능 트래픽을 가로채는 중간자 공격(man-in-the-middle attack) 클래스를 방지 다른 스테이션의 IP 주소를 자신의 MAC 주소에 매핑하는 ARP 요청 또는 응답을 보냅..

백준 9498번 시험성적 [내부링크]

https://www.acmicpc.net/problem/9498 9498번: 시험 성적 시험 점수를 입력받아 90 ~ 100점은 A, 80 ~ 89점은 B, 70 ~ 79점은 C, 60 ~ 69점은 D, 나머지 점수는 F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www.acmicpc..

백준 A + B -3 10950번 파이썬 [내부링크]

t = int(input()) for _ in range(t): a, b = map(int, input().split()) print(a + b) https://www.acmicpc.net/problem/10950 10950번: A+B - 3 10950번 제출 맞은 사람 숏코딩 재채점 결과 채점 현황 강의 A+B..

백준 1330번 : 두 수 비교하기 [내부링크]

Python 3 - Mac M1 https://www.acmicpc.net/problem/1330 1330번: 두 수 비교하기 두 정수 A와 B가 주어졌을 때, A와 B를 비교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www.acmicpc.net # 첫째 줄에 다음 세 가지 중 하나를..

백준 10171번 고양이 [내부링크]

백준 10171번 파이썬 문제 풀이입니다. 해당 문제는 역슬래시를 사용해서 고양이 그림을 출력 print("\\ /\\") print(" ) ( ')") print("( / )") print(" \\(__)|") # 역슬래시 사용 시 2개를 사용해야 인식 )..

만렙 3way 애플워치 무선 충전 거치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터넷을 보다가 무선 충전기 구매 욕구가 생겨버려서 한번 구매해봤습니다.!! 아이폰 충전 시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후면 송풍구!! (조용... 한 송풍구!) 애플워치, 에어팟, 아이폰을..

맥북 M1 가성비 씽크웨이 멀티 허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구매한 제품 중에 나름 만족하고 있는 상품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맥북 씽크웨이 멀티포트 허브 해당 상품의 이미지입니다. feat_coupang 7개의 포트를 가지고 있는 제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