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scap의 등록된 링크

 comsca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0건입니다.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 글을 보다 보면, 와... 이 사진은 어디서 나온거지? 이 사진은 이 사람이 촬영한 거 같지는 않고, 이렇게 막 사용해도 되나? 하는 생각들이 드는 사진들이 있는데 거의..

원격접속 프로그램 무료 [내부링크]

집에서 문서를 작성해 놓고 급하게 출근하느라 문서를 챙기지 않고 오거나 하는 등의 문제로 원격에 있는 컴퓨터에 연결할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예전에는 네이트온 원격제어 등을 이용해 사용하곤 했지만 집에..

중고차 매매사이트 [내부링크]

취업에 성공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자동차 구매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모두가 꿈에 그리던 멋진 자동차를 구매하고 싶어하지만 사회 초년생이라 돈은 많지 않고 운전 경험도 미숙하다면 중고차 구매로 시선을..

임플란트 의료보험적용 대상 나이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들과 옹기종기 모여 앉아 함께 하는 식사 시간은, 단순하게 영양분을 섭취한다는 의미를 넘어 스스로에게 힐링과 휴식을 가져다 주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이렇게 먹는 즐거..

모공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남녀노소 모두가 피부에 많은 관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도 같이 노화가 진행되어 주름,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도 자연스럽게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모공은 한번 늘어나게 되면 다시..

뮤지코인에서 음악에 투자하고 저작권료로 수익도 챙기자 [내부링크]

요즘 뉴스나 유튜브 등의 매체를 통해 뮤지코인, 내가 좋아하는 음악에 투자한다 등의 말을 자주 듣게 됩니다. 뮤지코인이라고 해서 비트코인 같은 것인가 오해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엔 새로..

크롬에서 무료 vpn을 이용하여 우회접속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뉴스를 보면 보안상의 이유로 https 차단 하고 있다는 기사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해외 사이트에 접속하다 보면 간혹 보이는 위험 문구와 사이트 차단 표시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끔..

르노삼성의 야심작! XM3의 가격표와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 르노삼성의 야심작 xm3 의 가격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이와 함께 차량 구 입시 발생하는 다양한 부대비용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이를 절약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

스타트업 모여라! 공유오피스의 모든것 [내부링크]

공유오피스! 많이들 들어 보셨을 겁니다. 요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권고사직, 희망 퇴직 등으로 갈 곳을 잃고 창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단독 공간을 임대하여 사업자를 내기에..

관절에 좋은 음식 추천 [내부링크]

요즘 현대인들은 컴퓨터 책상 앞에 오랜 시간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 좋은 자세로 오랜 시간 일을 하게 되면서 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통 관절과 관련된 통증..

여자 시계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지난번 포스팅에서 남자 시계 브랜드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여자 시계 브랜드 순위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남자들이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시계, 정장 등에 한정되어 있는 것에 비해 여성분..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내부링크]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은행과 카드 거래를 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금융 거래를 기반으로 신용등급을 정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대출을 받으실 때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하는데 이런 신용등급은 신용평가사로부..

남자 시계 브랜드 순위 [내부링크]

여성분들은 화장, 가방, 구두, 팔찌, 목걸이 등을 통해 본인을 가꾸고 나타냅니다. 하지만 남자들은 여자들만큼 자신을 가꾸고 꾸밀만한 것이 많지 않습니다. 정장, 시계 정도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자..

남자 향수 순위 베스트 [내부링크]

예전에는 화장과 향수하면 여성만의 전유물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시대가 바뀌어 남성들도 화장을 하고 향수를 뿌리며 본인을 가꾸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티비를 통해 아이돌들의 화장과 패션을 따라하게 되고..

rar 압축풀기 프로그램 [내부링크]

윈도우 10은 압축파일을 풀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기본적인 압축파일들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압축을 풀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rar과 같은 일부 압축파일은 윈도우 10에서 제공하는 기본기능..

2020년 공기업 채용일정 및 연봉정보 [내부링크]

요즘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안정적인 직장을 위해 공무원 시험이나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일반 기업들에 비해 정년이 보장되어 있고 퇴직후에도 연금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직..

CD 굽기 프로그램 [내부링크]

요즘은 USB 등 저장장치가 발달되어 CD 를 사용하는 사람을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과거에는 CD를 굉장히 많이 사용 했었는데 말이죠. 하지만 CD나 DVD 가 꼭 필요한 순간이있습니다. 윈도우를 설치하려면 설치 CD..

무료 만화 보는 곳 사이트 정리 [내부링크]

요즘 책을 사거나 자료를 찾아볼때 모두가 인터넷을 이용합니다. 예전에는 자료를 찾기 위해서 도서관에 가서 일일이 찾아서복사를 하곤 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만화도 마찬가인데요. 그래서 오..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와 신청 [내부링크]

요즘 청년 실업률이 계속 증가하고 있고 경제가 어려워짐에 따라 조기 퇴직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새롭게 취업을 해야 하지만 막상 닥치고 나면 어떻게 해야 될지 막막하게 됩니다. 이럴 때 나라를 통해..

기미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티비에서 나오는 여자 연예인들을 보면 모두가 반짝 반짝 빛나는 피부를 소유하고 있어 모든 여성의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하지만 뜨거운 태양이 내려쬐는 여름에 잠깐 방심하고 밖을 돌아다니다 보면 쉽..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movavi [내부링크]

요즈음 유튜브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동영상 촬영과 편집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핸드폰 카메라의 기능이 좋아지면서 동영상의 촬영은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게 되었지만 동영상 편집은 아직도 범..

무릎 허리어깨 통증 8초 해결 [내부링크]

현대인들의 식습관이 서구화 되면서 체형도 서구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이 보급화 되면서 오랜 시간 자리에 앉아 컴퓨터를 하는 일이 일상화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허리와 무릎에 무리가 발생하게 되..

기업용 무료 백신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이 보급화 됨에 따라 컴퓨터의 보안 또한 핫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를 위해 백신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제공하면서 집에서 편하게 설치를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고혼진 화장품 가격 효과 [내부링크]

고혼진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고혼진은 워낙 효과가 탁월하여 사용해 본 분들은 효과에 반해 재구매를 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고혼진 화장품..

CTM 성경타자통독 [내부링크]

예수님을 믿고 교회를 다니신다면,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것이 성경입니다. 성경의 말씀을 통해 목사님의 예배와 말씀도 듣게 됩니다. 뭔가 마음의 정화되는 느낌이 나기도 하고 좋은 구절들이 많이 마음에 와 닿..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내부링크]

10대 사춘기 시절에나 생길 거 같은 여드름, 하지만 요즘은 환경 호르몬 등의 영향으로 10대뿐만 아니라 30 ~ 40대의 성인에게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성인이 되서도 여드름이 발생하면 사회생활하는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내부링크]

요즘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장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장 건강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장 건강을 위한 필수품인..

2020년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내부링크]

요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조기퇴직, 명예퇴직, 권고사직 등의 말을 주변에서 쉽게 들을 수 있습니다. 퇴직 후에퇴직금으로 치킨집이나 커피숍을 운영하려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치킨집이나..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정력에 대한 고민은 20대부터 6,70대까지 연령을 초월하여 모든 남성들에게 존재합니다. 남성에게 있어 정력이 좋다는 것은 최고의 몸 상태라는 의미와 더불어서 자신감과도 직결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최..

숙면을 취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살면서 꼭 필요하고 정말 중요한 잠! 잠은 양보다 질이라는 말이 있죠. 감기에 걸렸을때도 푹자고 나면 멀쩡해지듯이 잠은 정말 보약과도 같은 존재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많은 스트레스와 그로 인한 긴..

출산후 산모에게 좋은 음식 [내부링크]

산후조리는 여성에게 있어서 정말 중요합니다. 잘 먹고 충분히 안정을 취하면서 휴식을 해줘야 산모가 출산 전 몸으로 빠르게 회복할 수 있고 산모가 빠르게 회복해야 신생아의 육아에도 도움이 되는 만큼 세심하..

노후 경유차 폐차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 [내부링크]

요즘 대한민국이 신종 코로나 감염증으로 떠들석 합니다. 신종 코로나 감염증으로 인해 잠시 잊혀지긴 했지만 2019년에는 미세먼지로 떠들석했어죠. 중국의 황사 영향으로 심각한 수준까지 이르렀고 정부에서도 심..

빅데이터의 정의와 활용 사례 [내부링크]

빅데이터의 정의 2001년 Gartner에서 내린 정의에 따르면, 빅 데이터는 전례 없이 빠른 속도로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입니다. 이른바 속도(Velocity), 크기(Volume), 다양성(Variety)의 3V로 일컬어..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자진신고 할인 [내부링크]

요즘 가구당 1대 이상의 차량을 소지하게 되면서 주차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돌고 돌고 돌다가 어쩔수 없이 노상 주차를 하게 되는데요. 불길한 예감은 틀리질 않죠. 주정차 단속에 걸리고 맙니다. 이유야 어찌..

윈도우10 블루투스 연결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컴퓨터와 노트북이 경량화 되면서 마우스, 키보드 등의 장치들을 유선이 아닌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분들이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바로 이러한 기기들을 윈도우10에 블루투스로 연결하..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자격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요즘 월급은 오르지 않는데… 물가는, 특히 집값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박탈감과 허털감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이 국가나 기업의 지원을 받으면..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끄기 수동 업데이트 [내부링크]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면 컴퓨터는 윈도우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하다가 끄게 되면 업데이트 후에 전원을 끄겠다는 표시와 함께 한참 동안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가..

주말 가볼만한곳 경기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내부링크]

2020년이 시작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이 마무리되어가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겨울방학도 1달여가 남았네요. 아직은 춥지만 그래도 집 안에만 있기는 아쉽고 아이들에게도 추억을 하나 더해주고 싶으신 분들에..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 신청서 [내부링크]

시간이 흐를수록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격차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중소기업에 입사하는 것을 기피하는청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대기업에 입사할 수 는 없고 대기업 못지 않은 비..

2020년 의료급여 수급권자란 자격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의료급여는 생활유지 능력이 없거나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국민의 의료문제를 국가가 보장하는 공공부조제도로 건강보험과 함께 국민 의료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2020년..

2020년 기초생활수급비 대상자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비는 생계가 어려운 분들께 국가에서 최저 생계비를 보장하는 복지서비스입니다. 최저 생계비를 지원하는 제도이기 때문에 기초수급비 금액은 최저임금의 변동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내부링크]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 웹서핑 도구입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전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요즘 웹 브라우저의 경우 각종 외부 공격..

KB 아파트 시세조회 [내부링크]

하루가 멀다하고 올라가던 부동산의 가격이 1216 부동산 대책 이후 잠시 주춤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미 올라간 가격은 쉽게 내려올지 모르고 새로 집을 구입하려는 분들에게는 큰 장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청와대 관람신청 [내부링크]

대한민국 대통령의 관저. 대통령이 집무를 보고 일상생활을 하는 곳인 청와대. 일반인들에게는 낯설게만 느껴지는 장소입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와대로1 에 위치해 있으며 북악산을 배경으로 대통령 집무실을..

윈도우 10 업데이트 오류 0x80240fff 해결 [내부링크]

최신 윈도우7이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윈도우7 에서 윈도우10 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윈도우10으로 재설치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재설치를 한 후에는..

윈도우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2020년 1월 14일에 윈도우7의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사실 서비스 종료가 되어도 윈도우7의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지만 업데이트가 지원되지 않아 보안 취약점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업데..

우한폐렴 증상 [내부링크]

요즘 난리가 난리가 아닙니다. 바로 중국 우한지역에서 발생한 우한폐렴 때문인데요. 마치 2015년 5월경 한국에서 발생한 메르스 사태를 떠오게 합니다. 이 우한폐렴의 원인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아려져 있..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잘 하는 분들이라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아직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사소한 거 하나 확인하기에도 엄청나게 어려움을 느끼곤하죠. 그래서..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내부링크]

근로자가 임금을 지급받지 못한다면 밀린 임금을 지급 받을수 있게 하도록 요구(진정)할 수 있고 고용주를 근로 기준법 위반으로 처벌하여 달라고 요구(고소)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용주로부터 임금체불을..

무료 VPN 다운로드 softethervpn [내부링크]

VPN 이란 (Virtual Private Network)를 줄인말로 우리말로 바꿔보자면 가상사설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인터넷에 접속하려면 각자에게 주어진 IP라는 주소를 가지고 접속하게 되는데 이때, 사용자와 인터..

2020년 최저임금 최저시급 [내부링크]

최저임금제는 근로자에 대하여 임금의 최저수준을 보장하여 근로자의 생활안정과 노동력의 질적향상을 꾀함으로써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하게 함을 목적으로 두고 국가가 노·사간의 임금결정과정..

인제 빙어축제의 모든것 2020 [내부링크]

오늘부터 인제 빙어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인제 빙어축제는 우리나라에서 꽤 규모가 있는 축제중 하나로 올해로 벌써 20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축제에 참여하길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인제 빙어축제 2020에 대해..

실업급여 신청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 또는 자영업자가 실직하면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 동안 일정 급여를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오늘은 뜻하지 않게 실직을 하게 되었을때 재취업기간동안 경제적 불안..

윈도우 패스워드 분실 초기화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나 한동안 사용을 하지 않거나 해킹, 바이러스 등의 문제로 패스워드를 분실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당장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데 로그인을 할 수 없으니 난..

내 아이피 주소 확인 [내부링크]

우리가 사는 집이나 빌딩등의 건물에 주소가 있어 주소를 보고 건물을 찾아가듯이 인터넷 상에서 서로 통신을 하기 위해 각각의 컴퓨터 기기마다 주소를 할당해 주는데요 이걸 IP 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 아이피에..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제 2019년 연말정산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정산을 흔히 13월의 월급이라고 하잖아요. 모두 13월의 월급을 받기 위해 노력하실텐데요 오늘은 그 중 하나인 부양가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는 국민의 출생.혼인.사망 등 가족관계의 발생 및 변동사항에 관한 증명서(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를 발급 받고자 할 때 신청하는 문..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 것들 정리 [내부링크]

요즘 뉴스를 보면 취업난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경기가 좋지 않아 취업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취업을 하더라도 박봉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취업과 급여 인상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도와주는..

부산 벼룩시장 종이신문그대로보기 [내부링크]

벼룩시장은 구인구직과 부동산 등 생활정보를 볼 수 있는 신문입니다. 요즘에는 신문 펼쳐서 보기 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시고 핸드폰과 pc로도 벼룩시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 모바일로 보시는 분들은..

윈도우 정품인증하기 - KMSAuto Net Tool 이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 정품인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상용제품들은 제품을 구매하여 정식 라이센스 키를 가지고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군 역시 정식 제품 키..

윈도우 10 정품인증 하기 - 정식 제품키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 정품인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상용제품들은 제품을 구매하여 정식 라이센스 키를 가지고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군 역시 정식 제품 키..

전구 색상과 와트 구분하기 - 주광색? 백색? 주백색? [내부링크]

전기와 전기용품들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품목들입니다. 전기를 이용하는 품목들이 너무도 많지만 오늘은 형광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LED 로 교체가 되고..

핸드폰 분실시 대처요령 [내부링크]

요즘은 1인 1폰을 넘어서서 태블릿, 게임용 폰 등 1인이 여러개의 미디어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미디어에는 우리의 소중한 정보들이 저장되어 있는데요 폰이나 이러한 미디어들을 잃어버리게 되면 낭패를..

국민건강보험료 납부내역 인터넷 조회 - 미납내역 인터넷 조회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은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국민들이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평소에 국민들로부터 보험료를 받아 기금식으로 모아두고 유사시에 제공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각 개인의 경제적 능력에 따..

윈도우 10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 내컴퓨터,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내부링크]

윈도우 7이 출시되면서 윈도우 XP 까지 이용할 수 있었던 바탕화면 아이콘이 없어졌습니다. XP에서는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등의 아이콘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윈도우 7..

윈도우 10 방화벽 해제, 설정하기 - defender 방화벽 끄고 켜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방화벽에 관해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랜섬웨어, 해킹 등 많은 보안의 이슈로 보안의 강화가 상당히 중요한 부분으로 대두되고 있는데요. 방화벽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어지..

펭수 - 집이 생겼어요~~ EBS 펭숙소 [내부링크]

여러분 펭-하~~~ 요즘 장안에 화제죠 자이언트 펭수~~~ 저희 첫째도 엄청 좋아해요 마침 오늘 시간이 되어서 펭수가 태어나고 자란 일산 EBS 에 다녀왔어요 일산 EBS 에는 펭수의 집도 생겼다고 하네요 펭수의..

다 쓴 건전지 구별하는 방법 - 건전지 잔량 테스트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건전지. 안 들어가는 곳이 없죠. 시계, 리모콘, 장난감 등등~~~ 근데 이 건전지를 1~2개씩 사시는 분은 거의 없을 거예요. 마트에 가서 세일 할 때 8~12개 정도 들어 있는 셋트를 많..

비누 오래 사용 하는 방법 - 고무줄, 알루미늄 호일 이용하기 [내부링크]

일상 생활에서 손, 세수, 몸을 씻을 때 뿐만아니라 빨래를 할 때에도 많이 비누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비누가 놓여져 있는 위치인 화장실은 샤워를 하게 되면 습기가 차고, 여름에는 습해서 눅눅해 져서 오래..

국민연금 인터넷으로 가입내역조회, 미납내역조회, 납부내역조회, 예상수령액 조회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소득이 있을 때 보험료를 납부했다가 은퇴나 사고·질병, 사망 등으로 소득활동을 할 수 없게 될 때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매월 일정금액을 지급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사업장 가..

국민건강보험 EDI 사용법 [내부링크]

기업에서 국민건강보험 보수총액신고(4대보험 보수총액신고) 를 하거나 건강검진 대상자 변경신청을 할 때, 국민건강보험 EDI 서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건강보험공단 지사로 직접 팩스를 보내고 전화로..

윈도우 10 설치방법 - Windows 10 설치방법 [내부링크]

지난 번 포스팅에서 윈도우(Windows) 10 설치 USB 를 만들었습니다. 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Windows(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 윈도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마..

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 [내부링크]

윈도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윈도우10 이미지(ISO파일)를 다운받아 설치형 DVD나 USB를 만들어야 합니다. 32bit, 64bit, Pro, Home등의 모두 버전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하기 [내부링크]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4대 보험 중 하나인 건강보험에 가입된 여러 내용을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직장/지역가입자격자, 자격 취득일, 사업장 명칭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직 증명서나 국민연금..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받기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온라인 발급방법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따라 작성한 문서. 공식적인 명칭은 '주민등록표등본(住民登錄標謄本)'이다. 주민등록표에 있는 모든 내용을 그대로 옮겼다고 하여 이렇게 부른..

내 보험 가입 내역 인터넷으로 확인하기 - 내보험 찾아줌, 내보험 찾기 [내부링크]

"내보험 찾아줌" 서비스는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 시스템을 통해 무려 2조가 넘는 돈을 찾아갔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10조 이상의 숨은 보험금..

RHEL 7 (CentOS 7) 언어 설정 변경하기 [내부링크]

언어는 모든 곳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본인이 이해할 수 없는 언어를 사용할 경우 시스템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Linux / Unix 서버에서는 영어가 국제 공통 언어이지만 운영..

RHEL 6.X(CentOS 6.X) 에서 Grub 복구하기 [내부링크]

이 글은 REHL 6 / CentOS 6에서 GRUB을 복구하기 위한 단계별 절차에 대해 설명합니다. GRUB 손상은 Linux 서버에서 가장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입니다. GRUB 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원인으로는 디스크, 어레이 계..

리눅스 - LVM Volume 을 raw device 로 매핑하기 [내부링크]

1. 구성 환경 Red Hat Enterprise Linux 6 Red Hat Enterprise Linux 7 LVM2 RAW device 2. 구성 방법 - /etc/udev/rules.d/60-raw.rules 파일을 생성하고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 raw device 를 생성 ACTION!=..

리눅스 - CentOS7.X ( RHEL 7.X) 환경에서 DRBD 구성하기 [내부링크]

1. DRBD 란? DRBD는 블럭 디바이스의HA(High Availabilty, 고가용성) 구성을 위한 Network Raid-1(mirroring) 유틸입니다. 서비스 중단에 따른 Service Downtime 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DRBD 는 Raid-1..

리눅스 - Redhat Linux version 과 Release 확인하기 [내부링크]

Redhat Enterprise Linux를 처음 사용하시나요?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을 통해 Redhat Linux 버전, 코드 이름, 릴리스 이름 및 커널 버전을 식별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응용 프로그램과의 호환성 또는 향후 운영..

리눅스 명령어 - find 사용법과 사용예제 [내부링크]

UNIX의 find 명령은 파일 계층 구조 전반에 걸쳐 수행되는 명령 행 유틸리티입니다. 파일과 디렉토리를 찾고 후속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폴더, 이름, 생성 날짜, 수정 날짜, 소유자 및 권..

리눅스 설치 - RHEL 7.X & CentOS 7.X [내부링크]

리눅스는 현재 Windows와 함께 전 세계 운영시스템중 가장 많은 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OS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Windows 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손쉽게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는 반면, 리눅스는 대부분의 사용자..

RHEL(CentOS) 7.X Root 패스워드 분실 시 초기화 [내부링크]

리눅스 시스템을 사용하다가 패스워드를 기억에서 잃어버리거나 실수로 다른 패스워드로 변경하여 계속하여 인증 오류가 발생한다면 root 의 패스워드를 변경하여야 하는데 그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 시스템을..

RHEL7.X(CentOS7.X) 에서 Grub 복구하기 [내부링크]

이 글은 REHL 7 / CentOS 7에서 GRUB을 복구하기 위한 단계별 절차에 대해 설명한다. GRUB 손상은 Linux 서버에서 가장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이다. GRUB 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원인으로는 디스크, 어레이 계열의..

Pacemaker 에 RRP 구성하기 [내부링크]

Corosync 클러스터 엔진은 클러스터 노드간에 안정적인 클러스터 내 통신을 제공한다. 항상 클러스터 노드간에 클러스터 구성을 동기화한다. 또한 클러스터 멤버쉽을 유지 관리하고 쿼럼이 성공 또는 손실 되었을..

RHEL7.X Pacemaker 구성하기 [내부링크]

구성 환경 시스템정보 OS IP DISK Service Node01 RHEL 7.2 x86_64 192.168.0.74 Shared 1G VIP, Filesystem Node02 RHEL 7.2 x86_64 192.168.0.75 Shared 1G VIP, Filesystem % [ALL] 은 HA Cluster 의 모든 노드..

RPM database를 rebuild 하는 방법 [내부링크]

적용 환경 Red Hat Enterprise Linux 7 Red Hat Enterprise Linux 6 Red Hat Enterprise Linux 5 Red Hat Enterprise Linux 4 Red Hat Enterprise Linux 3 rpm 이슈 사항 rpm 명령을 실행시 segfault가 발생한다...

RHEL6.X(CentOS6.X) 에서 KVM 사용하기 [내부링크]

환경 준비 하기 Hardware Intel VT-x OR AMD-V 지원 CPU 2 GB 이상의 메모리 6 GB 이상의 Disk Virtualization Technology 가상화 기술이 BIOS에서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OS가 설치된 후 다시 한번 확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