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ollife의 등록된 링크

 coool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5건입니다.

너는 나의 봄 재방송 다시보기 [내부링크]

tvn 너는 나의 봄 재방송 다시보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인물관계도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너는 나의 봄 본방 시청 못 하신 분들은 아래의 너는 나의 봄 재방송 다시보기에서 확인하세요. 드라마 소..

슬기로운 의사생활 2 재방송 다시보기 [내부링크]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2 재방송 다시보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2본방을 시청 못 하신 분들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2 재방송 다시보기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드라마 소개, 인물..

서민갑부 닭갈비 사천 매운춘천닭갈비 가격 위치 [내부링크]

경남 사천에 위치한 주찬 씨의 닭갈비 식당 내부는 식탁과 의자 모두 중고제품으로 모양과 크기가 제각각이입니다. 특별한 메뉴가 있는 것도 아니지만 손님들이 이곳을 찾는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다. 사장님이 진..

서민갑부 반품마트 주소 위치 영업시간 [내부링크]

채널A 서민갑부에서 반품 가전제품만을 취급해 연 매출 10억 원을 달성한 이형신 씨의 이야기가 소개되었습니다. 간판도 없어 찾기 힘들지만 입소문 하나로 매장에는 손님이 가득한데요. 인적이 없는 시골 마을의..

한부모 가정 혜택 및 조건 [내부링크]

한부모가정혜택 지원 우리나라에서는 사별, 이혼 등으로 아이를 홀로 키우는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건강한 환경에서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아동양육비, 아동교육지원비, 생활보조금 등을 지원하는 제도가 한부모가..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내부링크]

LH 공사는 청년들을 위해 LH 청년전세임대주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LH 공사에서 주택 소유자와 직접 전세계약을 하고 해당 주택을 LH에서 선정한 청년들에게 전세 임대를 해주는데요. 조건에만 해당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방법, 이용 시간 [내부링크]

카드사마다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 계좌이체할 수 있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그동안 소비자가 여러 카드사에 분산된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서는 카..

체인지 데이즈 다시보기 [내부링크]

체인지 데이즈 다시보기 각자의 이유로 이별을 고민 중인 세 커플이 오랫동안 잊고 지냈던 두근거림을 되찾기 위해 함께 제주도로 여행을 떠난다. 일주일 뒤 여행이 끝나면 이들은 처음 원했던 두근거림을 되찾아..

악마판사 다시보기 [내부링크]

악마판사 재방송 다시보기와 인물관계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방사수 못하신 분들은 아래의 악마판사 다시보기를 이용하세요. 악마판사는 라이브 법정 쇼가 생중계로 이뤄진다는 소재의 16부작 드라마입니다...

주택 청약 1순위 조건 및 아파트 청약 방법 [내부링크]

청약이란 청약은 일정한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싶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A라는 건설사에서 아파트를 짓고 분양을 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했을 때 청약통장을 갖고 있는 B라는 사람이 그것을 사겠..

맥북 프로 최저가 구매 방법 [내부링크]

맥북 프로 최저가 구매 방법 아래 링크를 통해서 맥북 프로를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oupa.ng/b2VFyV Apple 2020년 맥북 프로 13 (M1 칩셋 8코어 CPU 8코어 GPU) COUPANG www.coupang.com 이..

정종선 감독 학부모 성폭행 사건 [내부링크]

정종선 감독 학부모 성폭행 사건 정종선이라는 이름이 축구계에선 유명한지 몰라도 일반인에겐 가물가물할 것이다. 본인 역시 그런 축구 선수가 예전에 있었지 정도로 기억이 나긴 한데 알고 보니 국가대표도 했었..

팩스 어플 추천 [내부링크]

팩스 어플 추천 모바일로 간단하게 팩스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어플을 사용해보니 그 활용도가 엄청 높았다. 복합기에 탑재된 팩스를 사용하려면 전화선을 따로 연결해야 하지만 모바일 팩스어플은 스마트폰에 바로..

봉오동 전투는 앙꼬 없는 찐빵 [내부링크]

영화 봉오동 전투에는 홍범도가 없다??? 조선말부터 허울뿐인 대한제국 그리고 일제 식민지 시대로 이어지는 암울한 시기. 이 즈음의 역사를 배울때면 이 나라는 뭐 그리 동네 호구 같은 짓을 많이 했길래 사건..

버닝썬 사건 승리날리고 YG, 네이버까지 탈탈탈 [내부링크]

버닝썬 사건 어디까지 번지나 버닝썬 폭행 사건에서 마약, 성매매, 성접대, 성추행, 성폭행 등의 논란에 이어 조사를 받던 승리가 피의자로 전환되었다. 애초에 군입대를 예정중이었던 승리는 이제 성폭력과 탈세..

김윤길 조선족 가수 [내부링크]

조선족 가수 김윤길 중국에서 활동하는 조선족 가수 김윤길(金潤吉)이 너의 목소리가 보여(이하 너목보)에 출연하여 놀라운 가창력을 선보였다. 아리랑 밴드의 메인보컬로 중국에서 당당히 조선족임을 밝히고 활..

박신양 조들호2 출연료 폭락 사연 [내부링크]

박신양 고액 출연료 논란 가끔씩 드라마에서 주연 배우의 고액 출연료 논란이 있을 때면 우선은 그 엄청난 금액에 놀라고 보조연기자나 스탭 등의 극악스러운 처우에 반해 천문학적인 돈을 받는 배우가 탐욕스럽..

외국인 도박단에게 털려버린 한국마사회 [내부링크]

2016년 개장한 워커힐 화상경마장은 국내 유일 내국인 출입이 금지된 곳으로 오로지 외국인들만 상대로 영업을 해왔다. 내국인을 차별하는 유일한 화상경마장이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여 외화벌이라도 제대로..

기부단체 연봉과 불편한 진실 [내부링크]

기부단체의 불편한 진실 요즘 티비에는 마치 다큐멘터리를 보는 듯한 아프리카나 중동의 난민들의 참혹한 상황을 보여주는 기부단체들의 광고가 자주 나온다. 그 광고에는 대부분 차분하고 신뢰도 높은 이미지의..

송대관 회생으로 기사회생? [내부링크]

송대관 개인회생? 기사회생? 가수 송대관의 개인회생 90% 상환 또는 탕감으로 졸업임박 그리고 내집마련. 올해 나이 만 72세를 감안하면 위의 모든 사실들이 기적같은 일이다. 72세의 노인이 개인회생을 하는..

이경영 미성년자 성매매 [내부링크]

안나오는 영화가 없다는 이경영. 이젠 영화뿐만 아니라 드라마에서도 끊이지 않고 출연한다. 아직 공중파로의 복귀는 허용되지 않고 있지만 종편 드라마와 영화를 포함하면 한 작품이 끝나면 곧이어 다른 작품에서..

공증 수수료 체계 [내부링크]

공증 수수료 체계 공증이란 어떤 사실이나 법률관계를 공적으로 증명하는 것으로써 공증인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부터 그 증명(공증)을 받아 공적인 증거로서의 법적효력을 갖출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일상생..

얼음축제 추천여행지 [내부링크]

기상청이 발표한 기상전망에 따르면 올 겨울에는 강력한 한파가 찾아올 예정이라고 한다. 하지만 날씨가 추워질수록 겨울 축제장들의 열기는 뜨거워진다. 꽁꽁 언 하얀 얼음 위에서 누리는 전국 얼음 축제 소식들..

출마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죽는 날까지 그런 게 있었나 하고 한 평생 몰라도 되는 것이 몇 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도박이고 그 도박 중 으뜸인 경마가 있다. 일반인(?)들에겐 경마장이 아직 생소하지만 경마공원이라는 그럴싸한 세탁된..

세계 야구 랭킹 순위보기 [내부링크]

2017WBC 개막이 다가오고 있다. 이번 2017WBC는 한국, 일본, 미국, 멕시코에서 지역예선 1,2라운드를 거쳐 미국에서 최종 결승시리즈를 가진다. 자세한 일정은 다음 글을 참고하자. 2017 WBC 일정보기 오늘은 2017..

2017WBC 일정과 대진표 [내부링크]

3월 6일부터 2017월드베이스볼클래식 WBC가 개최된다. 우리나라는 이스라엘, 대만, 네덜란드와 1라운드 경기를 서울에서 치르게 된다. 2006년 첫 WBC에서 4강을 기록하고 2009 WBC 준우승을 했던 우리나라는 직전..

성범죄자 정보 알리미 [내부링크]

법무부에서 제공하는 성범죄자 알리미 정보를 이용하여 내 주위에 위험 인물이나 성범죄 전력자가 없는지 알아보자. 우선 컴퓨터에서 아래의 성범죄자 알리미 사이트 주소로 접속한다. 성범죄자 알림e http://www..

궁예 출생의 비밀 [내부링크]

마을의 촌장 앞에 불려온 아낙네는 고개를 들지 못하고 방바닥만 쳐다 보았다. 방 안에는 촌장을 위시한 마을의 여러 노인들이 굳은 표정으로 앉아 있었다. "무슨 일로 불렀는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알고 있을 테..

후고구려를 건국한 궁예 [내부링크]

후고구려를 건국한 애꾸눈 왕자 궁예 신라 제47대 임금 헌안왕은 신라 역사상 보기 드문 성군이었다. 재위시 어지러운 왕실의 기강을 바로잡아 조정의 기틀을 확고히 하는 한 편 백성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설 인사말로 적합한 고사성어 [내부링크]

설이 되면 어른들께 세배를 하러 다니고 친구, 친척 및 지인들에게 신년 덕담을 주고 받는다. 그러나 일일이 다 찾아뵙기 힘든 여건이라면 어른들께 카톡을 보낼 수도 그렇다고 딸랑 문자만 전하기도 죄송스런 경..

영어 명언 찾기 [내부링크]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서 팝송을 듣거나 영화를 보거나 영어 책을 보기도 하는데 모두 좋은 방법이지만 영어로 된 격언을 하나씩 익히는 것도 나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오로지 영어 공부만이 아니라 관용..

속담모음 속담사전으로 공부하기 [내부링크]

우리말의 표현은 매우 다양하고 그 중 재미난 속담들은 두고 두고 교훈이 되기도 한다. 또 가끔씩 학생들의 숙제로 속담을 알아가는 경우가 있는데 마침 이런 때면 평소에 잘 떠 오르던 속담도 생각이 나지 않는..

로또 명당 찾기 [내부링크]

새해엔 모두들 대박 나길 기원하면서 로또 명당 찾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로또는 똑같은 확률로 어디서 사든 수학적인 당첨확률은 같지만 잘 당첨되는 곳이 반드시 존재하기 마련이다. 가끔은 로또명당이라고..

한자능력 검증시험 기출문제 다운받기 [내부링크]

요즘 한자 공부를 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어린이들의 한자 학습과 자격증 도전도 많고 성인은 성인대로 한자 공부하는 이들이 늘고있다. 한자능력 검증시험은 많은 기관에서 실시하는데 그 종류가 많아서 어디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내부링크]

금리 변동, 신규 아파트 분양 등 외부 뉴스에 민감한 아파트 실거래가 등락. 이런 아파트 실거래가의 변동에 촉각을 세울 수 밖에 없는 것이 아파트 보유자는 보유자대로 재산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아파트 가격..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와 연립, 다세대 주택 등 공동 주택은 국토교통부에서 매년 1월 1일과 6월 1일 공시지가를 공개하고 있다. 이렇게 공고된 아파트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세금이 부과되는 것이다.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방법은..

초코파이 말차라떼 후기 [내부링크]

해외에서도 인기많다는 초코파이. 근데 이번엔 좀 아닌 것 같다. 말차라떼??? 초코파이에 뭔 짓을 한건지, 먼 짓을 한건지 이건 그냥... 먼지 맛이 난다.ㅠㅠㅠ 말차인지 소차인지 모르겠고. 그게 몸에 어떻게 좋..

가금류 살처분 [내부링크]

조류독감(AI)으로 가금류 살처분 뉴스가 연이어 나오고 있다. 덕분에 이미 계란값이 폭등하고 닭, 오리 농장의 피해 등 조류독감의 폐해가 심각해 지고 있다. 가금류(家禽類)란 집에서 기르는 새라는 뜻으로 야생..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내부링크]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이란 만 40세와 만 66세에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 프로그램이다. 해당 나이가 되면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우편물이 발송되는데 가까운 검진 기관에 접수하여 약속된 날짜에..

미국 대선 반란투표 가능한가? [내부링크]

미국 대통령 선거가 끝났지만 공식적으로 선거인단의 투표행위가(12월19일) 아직 남아있다. 역대의 선거를 살펴보아도 11월의 국민투표에서 선출된 선거인단의 12월 투표에서 결과가 뒤집힌 적은 없었으나 이번은..

합종연횡 - 막 오른 대선후보들의 차기 싸움 [내부링크]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이 되어 내년 조기 대선 실시가 점점 더 현실화 되어 가는 가운데 차기 대권을 둘러싼 유력 정치인들 간의 치열한 기싸움이 시작되었다. 이 와중에 여러 뉴스에 자주 나오는 용어가 합종연횡(..

얼음 낚시 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겨울을 즐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스키나 보드를 타거나 겨울산을 오르는 묘미도 좋고... 한적한 곳에서 얼음낚시를 하는 것도 낭만적일 것이다. 추운 겨울 제대로 얼음낚시를 즐길만한 여행지를 찾아보자...

김장훈 기부 의혹 전말 [내부링크]

기부천사 김장훈에 대해서 말이 많다. 뭐가 진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부 기부 약속을 해 놓고 못 지킨 건 사실인 것 같고, 아예 없었던 기부나 수상 내역 같은 것에 대한 의혹도 증폭되고 있다. 아래는 언론에 보..

박근혜 5촌간 살인사건 배후 최순실 [내부링크]

이제 별의 별 사건이 다 나온다. 아래는 충격제보라는 타이틀의 선데이저널 기사. 최순실이 각종 이권에 개입함은 물론 청부살인까지 했다는데... 그 대상이 박근혜의 5촌... 기사에는 5촌 형제라는데 5촌은 형제..

대리기사 성추행한 야구선수 정씨 [내부링크]

우완정통파 투수 정모씨가 여자 대리운전 기사를 성추행했다고 한다. 나이 26세에 정씨, 오른손 투수... 대충 누군지 다 드러났다. 야구선수들의 일탈은 스토브리그까지 구설이 끊이지 않는것 같다. 어려운 경제..

꽃놀이패 '호블리 빅보이 이대호' [내부링크]

예능 프로그램 꽃놀이패에 빅보이 이대호가 출연하여 특유의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 흙길에서도 무한한 긍정 에너지를 내뿜으며 야구장의 카리스마와 달리 귀여운 면을 보여 '호블리'라는 별명까지 획득!! 천만배..

제자백가 [내부링크]

제자백가(諸子百家) 말 그대로 여러 학파의 많은 학자들을 의미한다. 특히 중국 춘추전국시대에 해당하는 BC8세기~BC3세기에 출현한 학자와 학파들을 일컫는다. 子는 학자를 의미하고 家 사상가 또는 사상의 집단..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내부링크]

흔히들 여러 세력이 다투는 모양새를 보고 춘추시대 또는 춘추전국 시대라고 한다. 정치판도를 얘기하거나 순위 판도가 자주 뒤바뀌는 스포츠를 논할 때에도 자주 사용하는 표현이다. 자주 표현은 하지만 실제 역..

트럼프 젊은 시절 - 엘비스프레슬리 [내부링크]

눈이 어떻게 되었는지 티비에서 트럼프가 계속 보이니 자꾸 익숙해지게 되고 결국 친숙하게 변하더니 호감형으로 발전.... 드디어는 어디서 본 듯한데....하는 생각까지 들다가 트럼프 닮은 꼴을 이래저래 연상해..

개돼지들의 반란 [내부링크]

최순실 국정 농단으로 촉발된 박근혜 퇴진 시민 집회에 100만의 시민들이 운집하였다. 그들 1%의 속마음 대로라면 개돼지들이 모여들은 것이다. 그래도 100만이라면 인구 5천만 중에 1%인 50만 정도의 기득권을 제..

더케이투 해피엔딩? [내부링크]

악인이 벌을 받기만 하면 다른 건 어떻게 되어도 좋다? 권선징악이면 만사 오케이!! 드디어 더케이투가 결말을 지었다. 죽을 사람 다 죽었고 살릴 사람은 다 살렸다. 누구나 죽을 때는 착한 소리를 하듯이 송윤아..

더케이투 결말은? [내부링크]

막바지로 치닫는 더 케이투. 결말을 어찌하려고 사범님 송경철이 엄혜린 살인에 연루된 것 같은 암시도 나오고.. 과연 저 얼굴로도 악역이 가능한가 싶을 정도의 송윤아는 말 한마디로 배신한 부하 국대표를 자살..

미국 대통령 선거 방식과 절차 [내부링크]

미국대통령 선거일(2016년 11월 8일)이 코앞으로 다가 왔다. 매 4년 마다 두 번째 화요일에 대통령 선거를 실시하는데 사실 이날의 선거는 대통령 후보 중 1명에게 투표를 행사하는 것이 아니라 선거인단에게 투표..

최순실과 뒷북 공화국 [내부링크]

최여인때문에 모든 언론도 국민들도 난리다. 덩달아 정치인들도 난리다. 웃기는 건 정치인들은 그 동안엔 잠잠하다가 이제서야 그간 박근혜 대통령의 이상한(?) 언행들을 쏟아내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국회의원 시..

붙이는 핫팩 추천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추워진다. 따듯한 옷차림은 기본이고 내복, 장갑, 마스크 등 방한용품 준비가 절실하다. 특히 핫팩은 적은 비용으로 우리 몸을 따뜻하게 보온해 주는 must have item이다. 몸에 직접 붙이는 핫팩은 효..

부산 대마도 배편 여행 정보 [내부링크]

부산에서 일본으로 가는 배편들은 여러 가지 루트가 있다. 잘 알려진 후쿠오카는 물론 시모노세키와 대마도 여행도 배편을 많이 이용한다. 특히 낚시 좋아하는 사람들은 물론 당일치기 관광으로도 후딱 다녀오기..

브랜드 평판 - 10월 은행 브랜드평판 순위 [내부링크]

한국기업평판연구소라는 곳에서 배우 브랜드평판 수위를 발표했다고 하여 뭐하는 곳인가 살펴보니 기업평판을 전문적으로 발표하는 곳이었다. 참고로 10월 배우 브랜드 평판 1위는 박보검, 2위는 조정석이었다. 그..

배우 평판 순위 1위 박보검, 2위 조정석, 3위 김유정 [내부링크]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0월 순위에서 박보검이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이런 조사가 언제부터 있었는지도 처음 알았지만 피식^^ 한국기업평판연구소라는 곳에서 9월 13일부터 10월 14일까지 방영된 드라마에 출..

배당락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배당락이란 일반적으로 주식을 소유하더라도 배당을 받을 권리가 없는 것을 말하기도 하고 주식 배당을 받고난 후 해당 주식의 총 시가총액을 동일하게 유지하기 위해 배당 후 증가한 주식 수 만큼의 가치를 떨어..

분실 핸드폰 찾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핸드폰은 거의 스마트 폰이라 단순한 전화만이 아닌 금융, 스케줄, 사진, 음악, 문서 등 각종 정보를 다 저장해 놓기때문에 한 번 분실하게 되면 그 불편함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핸드폰을 분실 했을때 찾는..

전세금 보장 보험 가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집 구하기가 참 어려워졌다. 세입자들은 비싼 월세를 지불하거나 힘들게 전세를 구했다 하더라도 계약이 종료되어 나가는 날까지 내 전세금을 무사히 돌려 받을 수 있을까 걱정에 시달린다. 그런데 집값이 오르면..

오버워치 최소사양과 권장사양 [내부링크]

블리자드사 오버워치의 인기가 엄청나다. 10월 첫째주 인기 순위도 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플레이를 즐기기엔 높은 수준의 권장사항이 요구되므로 내 컴퓨터의 사양이 오버워치의 최소사양에 충족..

경마 승식별 확률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경마에서 주로 하는 베팅 종목별 확률은 어떻게 계산하는지 살펴보자. 현재 대한민국 경마장에서 시행하는 베팅 승식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단승식: 우승마 1두를 맞히는 게임 연승식: 1~3위 이내의 말 3두 중 1..

무료로 경매 정보 검색 하는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열기가 높아져서 분양 시장은 물론 경매 시장의 열기도 뜨겁다. 비교적 적은 투자금으로도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경매 정보를 검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알아보자. 무료로 경매 정보 검색하는 방법..

시카고컵스는 염소의 저주를 극복할 것인가? [내부링크]

염소의 저주 메이저리그의 시카고 컵스는 1908년 우승이후 2015년까지 107년간 우승을 못하고 있다. 다만 현재 2016년 우승에 도전 중이다.(108년째) 아리에타, 레스터, 아롤디스 채프먼, 리조..

왼손잡이를 사우스포라 부르는 이유 [내부링크]

스포츠계에서는 왼손잡이를 흔히들 사우스포라고 부른다. 정확히 사우스포는 무슨 뜻이고 언제부터 사용되었는지 그 유래를 알아보자. 조명시설이 없던 옛날에는 야구장의 홈플레이트가 서쪽을 향하도록 만들었다..

가까운 즉석복권, 연금복권 판매점 찾기 [내부링크]

가장 가까운 즉석복권과 연금복권 판매점을 찾는 방법은 나눔로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선 다음의 나눔로또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s://www.nlotto.co.kr 그리고 상단의 메뉴에서 게임구매>구입..

가까운 로또 판매점 찾기 [내부링크]

가장 가까운 로또 판매점을 찾는 방법은 나눔로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선 다음의 나눔로또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s://www.nlotto.co.kr 그리고 상단의 메뉴에서 게임구매>구입처안내를 차례로..

달의 연인 왕소(이준기)와 두 왕욱(강하늘,남주혁)의 실제 관계 [내부링크]

드라마를 꾸준히 보는 편은 아니지만 최근에 왕소(이준기)를 중심으로 왕건의 후계자리를 둘러싼 암투가 흥미로워 지는 듯 하다. 역사적인 사실만을 보았을때 조선 초기 '왕자의 난' 처럼 황자들간의 죽고 죽이..

부사관 되는 방법 -직업군인(하사관) 되는 방법 [내부링크]

직업 군인 중에는 장교 외에 하사관(부사관)으로 복무하는 방법도 있다. 일정기간의 교육과정 수료 후에 하사로 임용되어 군복무를 하는 것이다. 부사관 양성 과정은 다음과 같다. 육군 해군 공군 학군부사관(RN..

장교가 되는 방법 - 직업군인(장교) 되는 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직업 군이이 되는 방법들은 아주 다양하다. 신체 건강하고 특별한 결격사유만 없다면 누구나 여러 다양한 경로를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다. 그 중 장교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각 군의 장교 양..

부산 자갈치 축제 - 부산 관광 추천 코스 지도 [내부링크]

자갈치 축제라고 해서 딸랑 자갈치 시장만 들러기는 아쉽다. 자갈치 시장 주변에는 보수동 책방골목, BIFF 광장, 국제시장 등이 있고 임시수도 기념관 같은 문화 유산도 있기에 준비만 잘하면 충분히 여유롭게 걸..

인민에어가 맥(Mac)으로? [내부링크]

평소와 다른 컴퓨터로 구글에 접속을 하니 다음과 같은 메일이 왔다. Mac?? 맥?? 난 그런 컴퓨터 없는데??? 내가 접속에 사용한 컴퓨터는 한성 노트북. 별마크 달린 '인민에어'다. ㅋ 구글 덕분에 졸지에 인민에..

말 테마파크? - 위니월드 개장,도박꾼 양성소 [내부링크]

과천 경마장에 말 테마파크 위니월드가 개장하였다고 한다. 경마장이 도박이라는 어두운 이미지를 쇄신하고 좀 더 친숙하게 변신하기 위한 몸부림인 듯 한데 한 편으론 결국 도박 이미지를 희석시키기 위한 술책이..

1인당 빚 2866만원 [내부링크]

2분기 가계부채가 증가하여 주택 구입자금 또는 소비 용도로 지출 되었다고 한다. 이는 추석으로 인한 긴 연휴가 있던 3분기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더 많은 돈을 빌려 해외여행을 하거나 추석 때 지출 되었을테니..

만원으로 3억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도박의 끝판왕. 복마전이라는 대한민국 경마장에서 어마어마한 배당을 연출해 냈다고 한다. 이러니 사람들이 경마장으로 몰리는 가 보다.

신들의 푸념 - 지방으로 내려간 공기업 직원들 [내부링크]

먹고 살기 어렵다고 아우성인데 배부른 소리들 감상하며 우리의 분노를 충전해보자. 다음은 지방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업 직원들의 생활과 관련한 기사다. 소개팅 기회가 없어서 불만이고 콜라 파는 곳이 가까..

김영란법? 우린 원래부터 더치페이였다. [내부링크]

김영란법 시행을 앞두고 시끌벅적하다. 식사 한 끼에 얼마까지 되는지 선물이나 경조사비는 얼마가 적당한지 등 각종접대 비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뉴스를 장식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우리네 서민들은 새로..

도박으로 절대 돈을 딸 수 없는 이유 세 가지 [내부링크]

도박으로 절대 돈을 딸 수 없는 이유를 알아보자. 본 글에서는 스포츠 베팅을 위주로 거창한 확률 이야기는 제쳐두고 구조적인 원인에 대해서 언급하겠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합법 스포츠 베팅 시행체는 베트..

가을 단풍놀이 추천 코스 -청송 주왕산, 내장산, 홍천 은행나무숲 [내부링크]

완연한 가을이다. 가을 단풍놀이로 가 볼만한 곳을 알아보자. 단풍놀이 추천 코스 1. 주왕산 & 주산지 경북 청송에 있는 주왕산은 중국 당나라 덕종때 반기를 들었다가 신라 땅의 굴(현재의 주왕굴)에 은신했던..

푸이그, 범가너에게 "쳐다보지마" 티셔츠 선물 [내부링크]

20일 메이저리그 샌스란시스코와 다저스의 경기 중 충돌 직전까지 갔던 범가너와 푸이그. 푸이그를 투수 앞 땅볼로 잡아내고 수비를 마치고 들어오며 포효하던 범가너를 푸이그가 쳐다보자 범가너가 "쳐다 보지마..

경주 여진은 대형지진의 전조 [내부링크]

손문 교수 “경주 여진 많아 이상징후… 대형 지진 전조일 수도” "779년 신라 7.0 규모 강진 기록… 대지진은 400~500년 주기 발생" "전자식 지진계 관측 40년 안 돼… 한반도 지질 특성 판단엔 부족" "정부도 현..

내진설계 여부 확인 하기 [내부링크]

최근 일주일 사이의 연이은 지진으로 많은 사람들이 불안해 하고 있다. 과연 내가 살고 있는 집은 지진으로 부터 안전한지 어느 정도 규모의 지진까지 버틸 수 있는지 궁금해 할 것이다. 지난 1996년까지는 10만..

이경영의 공중파 복귀? [내부링크]

공중파에는 출연금지 연예인 명단이 있다. 그 중에는 이경영, 송영창 등 현재 케이블 채널이나 영화에서 조연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배우들도 포함되어 있다. 둘의 공통점은 지난 2000년대 초 각각 미성년자와 성관..

숨겨진 신의 직장 - 지방 공기업 [내부링크]

신의 직장이라하면 대부분 무슨 무슨 공사나 금융쪽의  xx감독원, xx연구원 등만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지난 글에서 확인한 것처럼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정부기관 등으로 범위를 확대하면 그 수가 엄청나고..

2017 추석 연휴 최대 10일 [내부링크]

2016년 추석 연휴가 끝나가는 가운데 벌써부터 내년 2017 추석 연휴에 대한 기대(?)와 기다림이 시작되었다. 2017년의 경우 추석이 10월 4일 수요일로 앞 뒤로 10월 3일(화요일)부터 10월 5일(목요일)까지가 공식..

"노답이다·멍청하다" 모욕한 병장 '벌금형' [내부링크]

군대 후임에게 노답이다. 멍청하다 등의 모욕성 발언을 한 병장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수원지법 형사9단독 반정모 판사는 모욕 혐의로 기소된 A(23)씨에게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다고 15일 밝혔다. 재판부는..

대한민국 공기업 현황 [내부링크]

신의 직장이라고 불리는 공기업. 과연 공기업은 무엇이고 연봉은 얼마나 받는지 왜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지 등등을 살펴보자.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공공기관 등을 일컬어 공공기관이라고 하며 이러한 공공기..

부산 자갈치 축제 -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내부링크]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부산 자갈치 축제가 9월29일 개막한다. 부산 자갈치 축제 추천 코스 부산 자갈치 축제 추천 코스 이번 축제에는 젊은 층의 참여를 늘리기 위해 오후 8시30분부터 2..

내진설계와 우리나라 내진설계의 기준 [내부링크]

어제 밤에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우리 나라 각 건물들의 내진 설계 여부가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내진 설계율은 고작 30%정도 그 나마도 기준이 제 각각이다. 과연 내진설계란 무엇인지 내진설계만..

역사책에 기록된 지진 - 한반도의 지진역사 [내부링크]

어제 관측사상 최대 규모의 지진으로 온 나라가 깜짝 놀라고 일부 지역은 대피를 하는 등 공포에 휩싸였다. 그렇다면 관측이 시작된 이후의 디지털 기록 시대 이전 우리나라의 지진은 어떠하였을까? 역사에 기록된..

추석 차례상 차리기 [내부링크]

차례상은 각 지방이나 집안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다. 차례상을 마주하여 오른 편을 동쪽, 왼 편을 서쪽으로 한다. 좌포우혜 좌측은 포, 우측은 식혜를 올린다. 어동육서 생선은 동쪽,..

명절 증후군 극복하기 -추석 증후군 [내부링크]

곧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다. 이미 연휴에 돌입한 사람들도 있고 대부분 곧 있으면 일주일에 가까운 연휴에 돌입한다. 오랜만에 멀리 있던 가족 친지들이 다 모이는 시간이지만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이른바 명..

2016 추석연휴 공중파,케이블 TV 영화 편성표 [내부링크]

2016년 추석 연휴기간 공중파 영화 편성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볼만한 TV 영화 편성 시간표 미리 확인하여 알찬 연휴 보내자~ 9월14일(수)~9월18(일) 까지 추석특선 영화 티비 편성표 9월 14일 타워, 미쓰와이..

알아두면 유용한 앱 - 정부 3.0 추석때 필요한 앱, 추석 어플 [내부링크]

정부 3.0에서 발표한 추석연휴 동안 알아두면 유용한 앱을 선정,발표하였다. 정부 3.0이란 ? 정부3.0은 공공정보를 개방하고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 국민의 삶을 편하게 하고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

완성도 높은 드라마 임진왜란 1592 [내부링크]

드라마 '임진왜란 1592'가 높은 완성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그동안 임진왜란을 소재로 한 영화, 드라마 중에서도 ‘임진왜란 1592’만큼 탄탄한 스토리와 빼어난 연출력, 배우들의 미친 연기, 완벽에 가까운 고증..

임진왜란 1592 김응수도 있다. -토요토미히데요시 [내부링크]

임진왜란1592는 단연 이순신 드라마다. 하지만 빛나는 주연이 탄생 하려면 명품 조연이 반드시 있는 법. 우리에게는 철천지 원수이지만 토요토미히데요시는 오나노부나가 사후 일본을 통일하는 엄연한 영웅이다...

구르미 그린 달빛 - 박보검 OST 참여 [내부링크]

인기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주인공 박보검이 OST에 도전한다. OST담당관계자도 박보검이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의 삽입곡을 직접 부른다고 밝혔다. 박보검의 OST참여는 이번이 처음이지만 가수 연습생 출신..

배짱 장사하던 이케아 리콜 [내부링크]

국내에서만 유독 비싸게 팔고 서비스 품질도 엉망이던 배짱 장사의 대명사 다국적 가구 업체 이케아에 리콜이 떨어졌다. 산업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은 국내 매출 기준 상위 11개 브랜드의 서랍장 안전성 검..

임진왜란 1592와 이순신 [내부링크]

5부작 드라마 임진왜란 1592가 안방 극장을 강타했다. 임금이 서울을 버리고 도망간 나라에서 바다의 이순신은 "우리는 누구를 위해 싸우는가" "죽지 마라. 너희들이 죽지 않으면, 내가 죽지 않는다. 너희들이 죽..

말벌 - 검은색에 공격성 더 강하다 [내부링크]

벌초와 성묘 등 추석을 맞아 야외활동이 많은 계절에는 말벌의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 또 특별한 야외 활동이 아니라도 아파트 외벽, 지붕의 처마 밑, 가로등, 산책로 주변 등 사람과 접하기 쉬운 곳에 벌집을..

우리 조상들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 [내부링크]

우리 민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과연 옛 선조는 문집에서 어떻게 표현하고 있을까? 일 년 중 가장 큰 보름달이 두둥실 떠오른 상태를 조선 시대의 왕과 문인들은 작품에서 즐겨 다뤘다. 조선의 제22대..

달의 연인 감독판 - 등장인물 관계 조민기(왕건), 성동일(박수경), 이준기(왕소) [내부링크]

달의 연인에서 왕건(조민기), 박수경(성동일), 왕소(이준기)의 역사적인 사실에 입각한 등장 인물들간의 상호 관계를 살펴보자. 극중에서 왕건은 왕무를 총애하지만 왕무의 외가가 세력이 약하고 다른 왕비들에..

구르미 그린 달빛 시청률 고공행진속 엔딩매직 [내부링크]

'구르미 그린 달빛' 시청률이 처음으로 하락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극본 김민정, 임예진/연출 김성윤, 백상훈) 6회는 전국 평균 시청률 18.8%를..

추석 단골 과일 감의 종류와 특징 - 청도 반시, 곶감, 단감, 떫은 감 [내부링크]

청도 반시는 씨가 없고 모양이 쟁반처럼 납작하여 반시라고 부른다. 1개의 무게는 180g 내외로 육질이 유연하며 당도가 높고 수분이 많아 홍시로 각광받고 있다. 청도 반시는 다른 과실에 비해 비타민 C가 월등히..

구동존이 구동화이?? [내부링크]

G20을 계기로 이뤄진 한중 정상회담에서 양국의 정상이 미묘한 표현을 썼다. 이른바 중국의 구동존이와 한국의 구동화이. 무슨 의미일까? 각각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자. 문자그대로 해석하면 구동존이는 같은 것을..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언제 어디서든 문서 작성과 공유를 자유롭게 [내부링크]

모바일이든 컴퓨터에서 작성하든 문서나 메모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알아보자. 구글플레이에서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검색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온다. 모..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 실제 인물 -효명세자 [내부링크]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이 시청률 고공행진 중이다. 퓨전 사극이라니... 생소하지만 최근 몇 년간 다양하게 시도되고 있는 장르이기도 하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극중 인물이 실존 인물을 모델로 삼고 있다. 주인..

고산자 김정호 - 청구도(靑丘圖) [내부링크]

청구도(靑丘圖) 순조 34년(1834) 고산자(古山子) 김정호(金正浩)가 제작한 조선 지도책이다. 채색 필사본으로, 책머리에 최한기(崔漢綺)가 쓴 서문, 작자가 기록한 범례, 도성 전도(都城全圖)와 시대별 역사 지도..

달의 연인 감독판과 역사적 진실 [내부링크]

드라마 달의 연인으로 고려 초의 역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모든 사극이 그렇듯 역사적 진실과는 거리가 있을 수 밖에 없고 기록된 역사마저도 때로는 실재적 사실과 다를 수 있다. 고려초기의..

스페인 토마토 축제 [내부링크]

스페인 발렌시아 주의 부뇰에서 매년 8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개최되는 토마토 축제(La Tomatina). 1946년부터 시작된 이 축제는 이제 세계 각지에서 이 축제의 참가를 위해 매년 3만여 명씩 모여드는 세계적인..

강수지 김국진 무한한 애정 - 불타는 청춘 [내부링크]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 김국진이 강수지에 대한 무한한 애정 '불타는 청춘'에서 강수지가 김국진과의 열애가 공개된 뒤 강수지는 김국진과 열애에 대해 "딸(비비아나)이 그냥 씩 웃고 말더라"며 "딸..

"달의 연인" 4황자 광종 왕소(이준기) [내부링크]

사실상 고려는 왕건의 창업 이후에 광종 대에 비약적인 발전을 한다. 극중에선 왕소는(광종 이준기) 끔직한 상처로 철가면(?)을 쓰고 나오지만 3대왕 정종 왕요와 동복 형제로 든든한 외가를 둔 귀공자다. 이복 형..

"달의 연인" 3황자 정종 왕요(홍종현) [내부링크]

선왕 혜종의 이복 동생으로 혜종이 병사하자 왕위에 올랐다. 혜종때부터 호시탐탐 왕위를 노리다가 혜종의 측근 발술희를 제거하고 혜종마저 죽자 왕위에 오른다. 왕식렴의 도움으로 세도를 부리던 왕규를 제거하..

“달의 연인” 혜종 왕무(김산호) - 돗자리 대왕 [내부링크]

왕건과 견훤은 군사 요충지 나주를 차지하기 위해 바다와 육지를 오가며 싸웠다. 왕건이 903년 나주를 급습해 차지하자 914년까지 견훤의 반격이 이어졌다. 왕건은 10여 년 동안 송악과 철원에서 나주를 오갔다...

쥬얼리 이지현 3년 만에 협의 이혼 [내부링크]

걸그륩 쥬얼리의 이지현(33)이 결혼 3년 만에 협의이혼 하였다고 한다. 이지현은 지난 3월 수원지법에 이혼 조정 신청을 낸 뒤 남편과의 이견으로 이혼 소송 절차를 밟다가 지난 25일 열린 3차 조정 기일에서 합의..

탕웨이 딸 출산 [내부링크]

탕웨이는 27일 자신의 SNS를 통해 "25일 홍콩에서 딸을 순산했다. 3.41kg이고 건강하다. 울음소리가 이 병원에서 가장 맑고 깨끗하다"며 "부모님과 남편에게 감사하다. 또 딸의 순산을 위해 돌봐준 모든 분들께도..

이란 올림픽 방송 온통 모자이크로 몹쓸 편집 [내부링크]

이란은 율법으로 여성의 몸이 노출되는 것을 금지한다. 그래서 지난 리우 올림픽의 중계 방송도 전부 검정 모자이크로 편집해 내보냈다. 육상의 경우는 검정 물체가 움직이는 장면으로 대체되었던 것. 아래는 체조..

노키즈존 - 초딩 출입금지, 초글링 없는 pc방 [내부링크]

노키즈존에 이어 드디어 초등학생 출입금지 PC방까지 생겼다. PC방에서 소란을 피우는 초등학생을 게임 유닛에 빗대어 초글링이라고 부를 정도로 악명이 높았다. 다른 손님에게 불쾌감을 주고 업소에서도 진상..

남자는 울지 않는다? - 무술 선생님의 따뜻한 가르침 [내부링크]

무술 선생님의 따듯한 가름침. 지난달 27일 유튜브에 올라온 이 영상은 현재 1백 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감동을 전하고 있다. "나는 네가 너 자신을 믿었으면 좋겠다. 두려움을 가지고..

북한 대사관에 장난전화 [내부링크]

인터넷에 퍼지던 북한 공관 장난전화 동영상이 뉴스에 나왔다. 장난 전화 발신자들은 학생으로 추정되는데 엄연한 국가보안법 위반이란다. 유쾌한 듯 하지만 좀 위험해 보이기도 하고.... "태영호 따라 탈북..

태국에 포켓몬노고 구역 생긴다. [내부링크]

얼마 전 "포켓몬 노(no) 고"를 외치며 단속을 실시했던 태국에서 주요 정부 시설과 사원은 물론 주요 도로 등이 인기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의 서비스 대상 지역에서 정식으로 제외될 전망이다. 태국 경찰 포켓몬..

원로 코미디언 구봉서 향년 90세로 별세 [내부링크]

원로 코미디언 구봉서가 향년 90세로 27일 오전 1시 59분 노환으로 세상을 떠났다. 구봉서는 평안남도 평양 출신의 코미디언으로 한국 코미디계의 대부로 불린다. 구봉서는 1945년 대동상고를 졸업한 후 태평양..

전기세 폭탄 현실화 [내부링크]

전기세 폭탄이 현실화 되고 있다. 정부가 전기세 누진제도 개선에 미적미적 시간을 끄는 사이 폭염은 지나갔고 개돼지들은 이젠 지난 여름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항상 이렇다. 조금만 지나면 개돼지 민중들은 모..

탈세와 탈루 [내부링크]

뉴스에 자주 나오는 탈세와 탈루는 각각 어떤 의미인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자. 탈세 : [ tax evasion , 脫稅 ] 벗을 "탈", 세금 "세" 말 그대로 내야할 세금을 안 내는 것이다. 사전적 의미 : 납세자(納..

인순이 탈루 의혹에 거짓해명 [내부링크]

가수 성수의 부인 박영미씨는 인순이가 지난 2005년부터 2007년까지 2년여 기간 동안 약 40억 원을 차명 계좌로 받거나 현금으로 받아 세금을 탈루하고, 이자소득 26억 원을 탈세했다고 주장, 서울중앙지검과 서..

성폭행 혐의 엄태웅 - 진실을 밝힐 것, 참담한 심정. [내부링크]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엄태웅이 4일 만에 입장을 밝혔다. 엄태웅 마사지 업소 여 종업원 성폭행 혐의로 피소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어 가족들과 많은 분들께 안타까운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 참담하다" 마사지..

티파니 욱일기 사과, 언니들의 슬램덩크 하차 [내부링크]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일장기 이모티콘과 더불어 전범기 무늬가 들어간 사진용 스티커 이미지를 붙인 사진을 게재해 질타를 받았던 티파니가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많은 분들께서 충..

힐러리 클린턴의 악재 - 클린턴 재단과 이메일 스캔들 [내부링크]

지지율 여론 조사에서 도널드 트럼프에 크게 앞서고 있는 힐러리 클린턴에게 계속적인 악재가 발생하고 있다. 이미 이메일 스캔들로 곤혹을 겪고 있는데다가 트럼프와 마찬가지로 고령이라는 이유로 건강에 대한..

남자 연예인 수난시대 - 엄태웅 성폭행 피소 [내부링크]

남자 연예인 수난 시대 배우 엄태웅이 마사지 업소 여종업원(A)으로부터 성폭행 혐의로 피소되었다고 한다. 이 여종업원은 현재 다른 사기 사건으로 지난 달 12일 구속 수감 되었고 3일 뒤 구치소에 수감된 상태..

처서 - 24절기 [내부링크]

24절기는 중국 주(周)나라 화북 지방의 기상 상태에 붙인 이름이다.  천문학적으로는 태양의 황경이 0인 날을 춘분 춘분에서 15 이동했을 때를 청명, 90 하지, 180 추분, 270 동지이다. 이런 식으로..

단속인지 홍보인지.... - 태국의 포켓몬고 단속 전담반 [내부링크]

태국에서 포켓몬고로 인한 사고가 증가하자 이를 단속하기 위한 경찰 전담반이 신설되었다고 한다. 과연 제대로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이들은 운전 중 게임을 하거나 포켓몬을 잡기위해 차도로 진입하는 사람..

트럼프 나체 조각상 [내부링크]

미국 곳곳에서 트럼프의 나체 조각상이 세워지고 있다. 많은 이들이 볼 수 있도록 신시내티, 뉴욕,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클리블랜드, 시애틀 등의 중심가나 공원에 설치되고 있다. 안데르센의 동화 "벌거..

천조국 클라스 - 자동차와 성관계?? 하는 남자 [내부링크]

살다 살다 이런 미친 놈이 또 있을까 싶다. 한편으론 천조국은 여러가지로 놀라운 나라임을 깨닫게 한다. 길거리에서 자동차와 성관계를 하다니..... 면상을 보아하니 자동차도 싫어할 얼굴이구만. 근데 그냥 옷..

공공 와이파이 보안 - WIFI 보안 [내부링크]

공공장소에서의 WIFI 사용은 편리하지만 항상 위험이 따른다. 첫째도 보안, 둘째도 보안. - 공용 네크워크에 로그인을 할 때 정상적인 네트워크가 맞는지 확인한다. 가끔씩 해킹을 목적으로 유사 프로그램을 유포..

북미에서 사무실 임대료가 가장 비싼 도시 10 [내부링크]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는 창고에서, 델(델 컴퓨터)은 텍사스의 대학 기숙사에서 최초의 사업을 시작했다. 많은  성공 기업들이 이렇게 첫 단계는 작고 허름한 시작 단계를 거쳤다. 이런 성공 신화들은 기업..

8월에 볼만한 추천 영화 10 [내부링크]

수어사이드 스쿼드 (Suicide Squad, 2016) "나쁜 놈들이 세상을 구한다." 친 정부적이었던 슈퍼맨의 죽음 이후 악당들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능력을 가진 슈퍼 악당들을 선택해 이들에게 특별 사면을 대가로 자..

노숙자에게 동냥하고도 욕먹는 호주 총리 [내부링크]

지난 목요일 말콤 턴불 호주 총리가 경제관련 연설을 하기 위해 이동하던 중 길가의 노숙인에게 동냥을 한 것이 논란거리가 되고 있다. 5호주 달러를 노숙인 앞의 컵에 넣어두었는데 이 장면이 포착되어 온라인..

금메달에도 중과세를 하는 미국 - 역시 천조국 세금 클라스 [내부링크]

리우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미국 선수들은 미국 올림픽 위원회로부터 금메달은 25,000불, 은메달은 15,000불, 동메달은 10,000불의 상금을 받는다. 그런데 많은 다른 나라의 경우와 달리 올림픽 메달 상금에..

여자배구 네덜란드에 패배로 4강 좌절 [내부링크]

우려가 현실이 되었다. 랭킹은 아무 의미가 없었고 네덜란드의 랭킹은 11위가 아니라 탑5 수준으로 보였다. 중국을 이긴 것은 우연이 아니었고 미국이나 세르비아와 다시 붙어도 해 볼만한 실력이었다. 3세트를..

여자 배구 한국 대 네덜란드 [내부링크]

올림픽 여자배구 8강 대진표가 확정되었다. 한국 팀은 A조 3위를 차지하여 B조 2위인 네덜란드와 8강에서 격돌한다. (8월 16일 밤 10시) 8강전 대진표는 다음과 같다. 우선 우리가 피했으면 했던 팀들을 모두..

혈압 올라가는 소리 - 온두라스 침대 축구 [내부링크]

역시 축구는 골을 못 넣으면 아무 것도 얻지 못 한다. 제 아무리 멋진 드리블이고 수비고 해도 한 골을 못 넣으면 이길 수가 없다. 온두라스 전에서 모든 것을 압도했지만 강팀이 약팀한테 질 때 나오는 전형적인..

한국 여자 배구 - 한국 대 브라질 [내부링크]

조별예선 통과의 9부 능선을 넘은 한국 여자 배구팀이 13일 세계랭킹 2위 브라질과 격돌한다. 이미 혼돈의 A조 경기에서 네덜란드(11위)가 중국(3위)을 꺾었고 우리나라(9위)가 일본(5위)을 꺾은 이력이 있는 만큼..

한국 축구 8강전 - 한국 대 온두라스 [내부링크]

지난 경기 멕시코를 1-0으로 꺾고 조별 예선을 1위로 통과한 한국 대표팀이 14일 오전 7시 온두라스와 8강전을 겨룬다. 여기서 이기면 4강, 그리고 한 번 더 이기면 결승진출이다. 최소한 온두라스를 이겨야 메달..

전기세 누진제도 좀 뜯어고치자. [내부링크]

전문가들이 이제는 누진제를 고쳐야 한다고들 한다. 그 동안은 뭐하고 이제야.... 아무튼 지금이라도 제발 고칠건 좀 고치자. 백성을 봉으로만 알고 어떻게든 한 푼이라도 더 뜯어 먹을려고만 하니 살기가 너무..

8월11일 올림픽 주요 구기종목 일정 - 축구, 핸드볼, 배구, 하키 [내부링크]

8월11일은 새벽부터 한국 대표팀의 주요 구기종목 예선전이 벌어진다. 먼저, 00:30 여자 하키 한국 대 독일 04:00 축구 한국 대 멕시코 한국 대 멕시코 축구 관련 글 보기 07:50 여자 핸드볼 한국 대 네덜란드 벼..

한국 여자배구 앞으로의 상대 -아르헨티나, 브라질, 카메룬 [내부링크]

지난 한일전에서 보여준 우리 선수들의 경기력이 워낙 인상적이어서 오늘 벌어진 러시아와의 경기도 내심 이변이 일어나 주길 기대했었다. 접전끝에 1세트를 내주고 곧이어 2세트에서 내리 6연속 득점으로 역전한..

여자 핸드볼 이대로 무너질 것인가? - 한국 대 네덜란드 [내부링크]

지난 8일 벌어진 올림픽 여자 핸드볼 한국 대 스웨덴의 경기는 1차전 러시아 전과 비슷한 전개를 보이다 결국 패배하고 말았다. 러시아전 결과 다시 보기 세계 랭킹은 한국이 10위 스웨덴이 19위였지만 순위는 단..

멕시코전을 앞둔 올림픽 한국 축구 - 한국 대 멕시코 [내부링크]

신태용 감독은 멕시코를 다급하게 만들겠다고 했다. 멕시코는 개인기가 뛰어나기 때문에 한국으로서는 많은 활동량이 필수다. 많이 뛰는 것이 장점인 이찬동이 박용우(FC서울)의 파트너가 될 경우 장현수가 뒤로..

남자 탁구 정영식의 눈물 - 세계1위 마롱 대 정영식 [내부링크]

9일 아침에 벌어진 2016 올림픽 남자 탁구 16강전에서 한국의 정영식(세계10위)과 중국의 마롱(1위)이 맞붙었다. 1,2세트는 완전히 정영식이 압도하면서 내리 이겼다. 1세트 11:6 승 2세트 12:10 승 흔한 스포츠의..

올림픽 남자농구 호주 세르비아 격파 -매튜 델라베도바 맹활약 [내부링크]

호주 남자 농구팀이 델라베도바의 활약에 힘입어 세르비아를 95:80으로 완파하며 2연승을 달렸다. 매튜 델라베도바는 지난 시즌 클리블랜드 소속으로 NBA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었다.(현재 밀워키 소속) 매튜 델라..

올림픽 여자 배구 한국 대 러시아 - 여자 배구 세계 랭킹 [내부링크]

지난 주말 한일전의 승리의 기쁨은 잠시 잊고 이젠 더 높은 목표를 향해 한국 여자 배구가 도전한다. 한일전 승리 후기에도 언급하였지만 메달권 진입을 위해서는 한일 맞대결 승리는 필수적이었고 남은 조별리그..

올림픽 한국 여자 핸드볼 - 세계 랭킹 [내부링크]

세계 랭킹 10위의 한국 여자 핸드볼 팀이 리우 올림픽 B조 예선 경기에서 세계 2위 러시아에게 25:30으로 패했다. 전반을 한 점 앞서고도 후반에 연이은 2분 퇴장으로 인해 대량 실점을 허용하여 패배하고 말았다...

올림픽 여자 배구 한일전 승리와 향후 일정 - 여자배구 세계랭킹 [내부링크]

지난 밤 리우 올림픽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화끈한 경기력으로 일본을 3:1로 가뿐히 제압해 버렸다. 1세트는 중반이후 역전을 당한채 불안하게 내줬지만 이후 3세트를 내리 이기는 동안에는 초반부터 시종 리드..

폭삭 늙어 버린 55세 오바마...현재 69세의 힐러리는 얼마나 더 늙을까.... [내부링크]

오바마 행님이 폭삭 늙어 버렸다. 과거 사진과 비교하니 정말 불쌍하게 보일 정도다. 8년 재임동안 이렇게 늙어 버렸는데 만약 힐러리 할머니가 차기 미국 대통령이 되었을땐 어떻게 될까.... 미국의 대통령은 소..

족발사건으로 본 롯데가 팬을 대하는 방법 [내부링크]

족발사건 또는 족발게이트 타이틀이 엄청나다.ㅋ 사건은 지난 달 31일 (7/31) 새벽 두 시경에 발생하였다. 수원에서 KT와의 원정 경기를 앞둔 새벽 윤길현과 손승락이 호텔에서 족발을 주문하였는데 마침 같은 호..

광란의 질주 유발한 뇌전증 [내부링크]

뇌전증환자가 운전대를 잡고 사고를 일으켜 17명의 사상자를 발생시켰다. 우선 뇌전증이 무엇인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간질의 다른 말이다.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은 알겠지만 간질 환자의 발작은 본인도 전혀..

열대야 잠 잘드는 팁 기사에 달린 베스트 댓글 - 전기세 누진제 [내부링크]

열대야 잠 잘 드는 팁이라는 기사가 있었다. 아래는 기사 마지막 부분.... 지난 7월 하루 최저기온이 25도 밑으로 내려가지 않는 열대야 일수(전국 평균)는 4일로 평년의 2.3일보다 많았다. 열대야 때문에 밤잠을..

고전 명구 몇 개 [내부링크]

복을 아껴야 한다 일은 완벽하게 끝을 보려 하지 말고, 세력은 끝까지 의지하지 말며, 말은 끝까지 다하지 말고, 복은 끝까지 다 누리지 말라. 事不可使盡, 勢不可倚盡, 사불가사진  세불가기진 言不可道盡, 福..

휴가철 응급처치 - first aid kit [내부링크]

휴가를 맞아 준비해야할 것들 중 제일 먼저 챙겨야 하는 것이 응급처치를 위한 준비물이다. 물론 사용할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이지만 만약을 위하여 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간단한 약품들을 미리 미리 준..

여름 휴가 필수 8가지 가젯 -덕후 필수 8 아이템 [내부링크]

즐거운 여름 휴가를 위한 8가지 아이템이랍니다.^^ 친절하게 가격 정보까지 있는 걸 보니 원래는 상품광고였나 봅니다만 어떤추천이 있는지 한 번 훑어 봅시다.ㅎ 해변에 있을때 필수 아이템 핏비트 체력상태를..

꺼진 불도 다시보고 헤어진 여친도 다시 보자 - 이현도 강제성추행 사건 [내부링크]

이건 뭐.... 남자들이 호구되는 세상이거나 정말 나븐 놈들이 그 동안 여친들을 학대 해 오다 이제 동시 다발적으로 사건의 도마위로 오르는 건지 뭐가 진잔지 헷갈릴 정도다. 자고나면 성추행 과거에 누가 어쨌..

젠장... 카카오톡 비밀번호... [내부링크]

카톡에도 비밀 번호 있는 줄 오늘 첨 알았다. 뭔지 알아야 어떻게 바꾸지.... 진짜 울 나라 비밀번호 너무 많다. ㅠ

멜라니아 트럼프 학력위조, 연설문 표절 [내부링크]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트럼프의 부인인 멜라니아 트럼프가 학력위조 논란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연설문 표절에 이어 학력위조 의심을 받고 있는 멜라니아 트럼프 멜라니아는 자신의 트위터에 "현재 내 사업과 직..

위장취업 - 위장 아르바이트 취업 [내부링크]

살기가 팍팍해 져서인지 사기사건이 많이 일어난다. 사기범의 연령대도 낮아지고 있고 큰 금액이 아니라도 적은 금액의 사기가 자주 벌어진다. 이젠 위장취업을 하여 회사의 자산을 훔쳐가는 일도 있다. 과거엔 취..

인문학 열풍과 최진기 - 군마도 [내부링크]

스타 강사 최진기. 우연히 유투브에서 그의 강의를 들었을땐 그냥 평범한 입시 강사였다. 그런데 그 강의 내용이 가슴에 와 닿았고 그의 입담에 반하여 다른 동영상들도 하나 씩 찾아보기에 이르렀다. 그게 벌써 2..

미국 대통령선거 - 사상 최악의 후보들 [내부링크]

미국도 드디어 최악의 매치가 성립되었다.ㅋㅋㅋㅋ 그 동안 우리나라 선거때면 국민들로부터 그 놈이 그 놈이다며 정치 불신이 극에 달할때마다 최선이 아니라면 차선을, 최악이 아닌 차악을 선택하기 위해서라도..

가난한 작가의 죽음 [내부링크]

매일 받아 보는 이메일 소식지에 다음과 같은 소식이 있었다. 생활고에 시달리던 젊은 문인이 결국 굶주림 끝에 사망하였다는 것인데... 아마추어 글쟁이라고 할 수 있는 블로거들은 여기 저기 소음같은 글을 마구..

실시간 저가 항공권 - 고고씽 [내부링크]

갑자기 주말 근무가 생겼다. 그것도 이틀 연속.... 동료가 갑자기 일이생겼다는데 알고보니 가족 여행을 가기로 했단다. 무슨 가족 여행을 그리 갑작스레 떠나냐니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하여 그렇다고 미안해 한다..

미래의 직업 -이혼 상담사, 타투 [내부링크]

미래를 함께할 새로운 직업 중 우리를 풍요롭게 하는 직업들을 알아보자. 다음은 한국고용정보원의 포스터다. 안전과 환경 역시 넘버 원이다. 미래에도 안전이 최고겠지. 쾌적한 주거환경 관련 직업들도 눈에 띈..

일사병과 열사병 [내부링크]

"25일 오후 5시쯤 경남 남해군 고현면 포상리의 한 마을 뒷산에서 97살 박 모 할머니가 숨진채 발견됐습니다. 발견 당시 체온은 무려 40.5도."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다. 사망원인..

미니수박과 1인 가구 [내부링크]

주말 먹거리가 떨어져서 마트에 갈가 하다 바람도 쐴 겸 재래시장에 들러봤다. 풍성한 여러 종류의 떡을 팔고 있다. 꼬마가 떡판을 올려 보고 있다. 뭐 먹을지 고르는 중인듯. 아주 중요한 순간이다. 깜짝 놀랐..

요즘 신조어들 [내부링크]

인터넷 영향인지 그냥 말 하는 습관들이 거칠어져서 인지 요즘 쓰이는 단어들 중 상당 수가 이해 안가는 것들이 많다. 아마 내가 늙었다는 반증이겠지.ㅋㅋㅋ 몇 가지 기억나는 대로 읊어보자면.... 1. 단순히(?)..

인민에어 가성비 [내부링크]

가성비 좋다는 인민에어를 장만해봤다. 한성컴퓨터라는 이름을 들어본 적은 있지만 실제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민에어란 별명을 갖게끔 한 인민을 상징하는 별 마크 ㅋㅋㅋ 촌스럽지만 정감이 간다...

정신나간 주임원사 [내부링크]

상관 女 대위에게 성적 수치심 유발 언행…간 큰 주임원사2016-07-14 08:04 성 군기 위반 '근신 3일' 징계…항소심도 "징계 적법"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상급자인 여성 대위에게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대구 경북 국개의원 [내부링크]

TK 국개 얘네들은 원래 지리적인 조건 좋아하는 놈들 아닌가? 누가봐도 부산에 가야할 신공항은 첨부터 경북은 걸렀으니 지들이랑 제일 가까운 밀양에 해야한다고 지리조건 따지더니 이젠 사드를 경북 성주에 한다..

월세가 좋은 이유 [내부링크]

달마다 지불하는 월세가 부담스럼지만 좋은 점도 있다는 걸 최근에 경험했다. 사정상 이사를 해야하는 데 집이 통 나가질 않다가 겨우 겨우 다음 세입자를 구했고 내가 가고자 하는 아파트에 이사갈 곳을 찾아 보..

민중은 개돼지. 공무원 아가리 수준.... [내부링크]

민중은 개돼지… 진짜 영화 보면서도 저 대사 나올때쯤 엄청 열받았는데…. 쟤네들 속마음으로야 수백번을 더 저렇게 생각하더라도 겉으로 표현하는 것은 아무리 취중이니 실수니 하더라도 엄벌을 해야한다. 당장..

저렴한 일본 여행 [내부링크]

피치항공 조가 항공권을 손에 넣었다. 애들과 조카까지 같이 다녀올 수 있게 5인 왕복 항공권을 77만원에...유~휴~~ 이제 어디서 묵을지 어디로 다닐지만 알아보면 된다. 근데 주위에선 바보같은 짓이란다. 어디..

경매 스쿨? [내부링크]

모 경매까페에 가입하니 갑자기 스팸 문자와 전화가 부쩍 늘었다. 대부분이 경매나 부동산 컨설팅 이었다. 땅을 사라는 전화부터 경매컨설팅 강의를 들으라는 홍보까지 다양한 것이었다. 경매 강좌는 몇 년 전에..

돈냄새에 타고 난 사람들 [내부링크]

진짜 타고난 사람들이 있긴 하나보다. 거래처 직원인데 엄청 부지런한 이가 있다. 자기 회사에서는 단가가 낮아서 거절하는 계약이 아깝다고 와이프 명의로 사업자 등록을 하여 주말을 이용해 팀원들과 부업삼아..

경락자금 대출과 신용 등급 [내부링크]

흔히들 경매 낙찰 잔금을 줄여서 경락자금이라한다. 경매를 큰 돈으로 하는 게 아니라는 말은 이 경락자금을 대부분 은행에서 대출로 충당하기에 나온 말이다. 경락자금 대출은 담보대출이므로 신용대출보다 원금..

시물레이션 경매 [내부링크]

제목만 실전이지 그냥 한 번 훑어 본 것이다. 아래는 적은 금액으로 수익을 올리기 좋은 물건으로 대략 눈팅 하다 건진 것이다. 빨간 표시 위주로만 보자. 감정가 8천3백만원에 현재 최저가 6천6백4십만원이다...

십만원도 안하는 경매 [내부링크]

경매 물건을 검색하다 보면 내 자본이 워낙 적다보니 아니 없다시피 하다보니 무조건 제일 싼 데가 어딜까 하고 가끔씩 검색해 본다. 오늘도 어김없이 아이쇼핑 하는 기분으로 대략 훑어보니 다음과 같다. 최저..

경매 입문 [내부링크]

주위에 투잡을 하는 이들이 많다. 주식은 기본이고 아파트 분양권, 상가 등등 비교적 큰 자본을 투자하는 사람들도 제법 있다. 그런 이들을 볼 때마다 부러움 반 시샘 반으로 나도 뭔가를 해봐야 겠다고 다짐을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