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ro95의 등록된 링크

 cpro9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9건입니다.

코로나 5인이상 집합금지 (수도권) [내부링크]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 확산세가 늘어나고 있어 정부가 강력한 대책에 들어갔습니다.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등 3개 자치단체가 23일 0시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5인 이상 집합금지'에 들어간다고 발표했습니..

제네시스 GV80 경쟁차 비교 5탄 - 랜드 로버 Discovery [내부링크]

"Land Rover Discovery는 넓은 공간, 많은 능력, 놀라운 연비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SUV이지만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14년 동안 사용된 모델을 대체하여 새로 출시된 최신 랜드 로버 디스커버리는 고객들에게 큰..

[자바스크립트 강좌 - 중급편 OOP] 2. 자바스크립트의 배열(Array) [내부링크]

종이에 목록을 적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식료품들이라고 부릅시다. 이제 종이에 0으로 시작하는 번호 목록과 원하는 식료품들 이름을 작성합니다. 위 그림처럼 단순히 사물의 목록을 작성한 건데, 사실 위 그..

[자바스크립트 강좌 - 중급편 OOP] 1. 자바스크립트의 객체, 타입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강좌 초급 편에 비해 중급 편에서는 조금은 진지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몇 번의 강좌에서 우리는 모든 종류의 값을 다루었습니다. 문자열 (텍스트), 숫자, 부울 (일명 true 및 false), 함수(fun..

제네시스 GV80 경쟁차 비교 4탄 - 볼보 XC90 [내부링크]

"2 세대 볼보 XC90은 넉넉한 공간과 새로운 스타일, 놀라운 안전 기술을 갖춘 환상적인 SUV입니다." XC90이 나온지 10년 반이 훨씬 넘었기 때문에 볼보가 SUV를 만들기 전의 시간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이제 2..

[자바스크립트 강좌 - 기초편] 11. 자바스크립트의 콘솔 로그 [내부링크]

코드를 작성할 때 종종 두 가지 상황 중 하나에 처하게 됩니다. 한 가지 상황은 방금 작성한 코드가 실행될지 안될지 궁금한 경우이고 다른 상황은 코드가 실행되는 건 알겠는데 올바르게 되고 있는지 궁금한 경우..

제네시스 GV80 경쟁차 비교 3탄 - 아우디 Q7 [내부링크]

"Audi Q7은 크고 강력한 파워와 환상적인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놀랍도록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아우디 SUV를 오랫동안 기다려온 열성적인 매니아에게는 아우디 Q7이 단비와 같습니..

[자바스크립트 강좌 - 기초편] 10. 자바스크립트의 코드 위치 [내부링크]

이번화는 잠깐 쉬어가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작성한 모든 코드는 HTML 문서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DOCTYPE html> An Interesting Title Goes Here Are you ready for this? Are you ready for seeing t..

제네시스 GV80 경쟁차 비교 2탄 - 벤츠 GLE [내부링크]

메르세데스는 1990년대 후반에 레인지 로버의 도전자로서 ML 모델을 제공하면서 SUV 사업에 진출한 최초의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였습니다. 메르세데스 GLE는 오늘날 다양한 브랜드와의 경쟁에 직면하..

[자바스크립트 강좌 - 기초편] 9. 자바스크립트의 클로저(Closures) [내부링크]

지금 쯤이면 함수와 함수의 기능에 대해 많이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JavaScript의 함수 관련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마 클로저라고 생각합니다. 클로저는 함수(function)와 변수 유효 범위(variable sc..

[자바스크립트 강좌 - 기초편] 8. 자바스크립트의 변수 유효 범위(variable scope) [내부링크]

변수와 관련된 것을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가 선언하는 변수에는 실제로 언제 사용할 수 있는지 결정하는 어떤 레벨의 가시성이 있습니다.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뜻으로 바꿔 말하면 우리가 변수를 선언한다..

[자바스크립트 강좌 - 기초편] 7. 자바스크립트의 타이머(Timers) [내부링크]

기본적으로 코드는 동기적으로 실행됩니다. 동기적이라는 뜻은 명령문을 실행해야 할 때 즉시 실행한다는 뜻입니다. 실행을 지연시키거나 작업을 나중으로 지연시키는 개념은 JavaScript의 기본 동작이 아니며 자..

제네시스 GV80 경쟁차 비교 1탄 - BMW X5 [내부링크]

BMW X5는 성능, 실용성 및 기술력까지 더해져 대형 SUV 클래스의 경계를 넓히고 있습니다. BMW X5의 최근 모델은 실용성 및 전반적인 디자인 개선, 그리고 인포테인먼트 및 안전 기술이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코로나 3단계는 어떤 모습일까요?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일일 확진자 수가 1000명을 넘어서면서 코로나 3단계 격상에 대한 논의가 활발한데요. 지금 현재 코로나 2.5단계랑 비교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 3단계는 어떤 모습일까 알아 보겠습니다. 거리두..

[자바스크립트 강좌 - 기초편] 6. 자바스크립트 주석 달기(comments) [내부링크]

우리가 작성한 코드는 브라우저를 위한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let xPos = -500; function boringComputerStuff() { xPos += 5; if (xPos > 1000) { xPos = -500; } } boringComputerStuff(); 곧 알게 되겠지..

[자바스크립트 강좌 - 기초편] 5. 자바스크립트 반복문 (For, While, Do...While) [내부링크]

무언가를 코딩 할 때 작업을 반복하거나 일부 코드를 여러 번 실행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 번 반복해서 호출하고 싶은 saySomething이라는 함수가 있다고 가정 해 보겠습..

[자바스크립트 강좌 - 기초편] 4. 자바스크립트 조건문 (If, Else, Switch) [내부링크]

우리는 깨어 난 순간부터 깨닫든 모르든 결정을 내리기 시작합니다. 알람을 끕니다. 불을 켜시오. 날씨가 어떤지 보기 위해 밖을 보십시오. 양치질하기. 가운과 모자를 착용하십시오. 달력을 확인하십시오. 문 밖..

[자바스크립트 강좌 - 기초편] 3. 자바스크립트의 함수 (Function) [내부링크]

지금까지 우리가 작성한 모든 코드는 실제로 구조적이지 않습니다. 그저 달랑 한문장이죠. alert("hello, world!"); 이와 같은 코드를 갖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코드가 단일 명령문으로 구성된 경우 특히..

[자바스크립트 강좌 - 기초편] 2. 자바스크립트의 변수(variable)와 값(value) [내부링크]

JavaScript에서는 우리가 제공하거나 사용하는 모든 데이터는 값을 포함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1편에서 배운 아래 예제에서는 "hello, world!"라는 텍스트 값이 "alert" 함수에 전달하는 값을 포함하는 데이터입..

[자바스크립트 강좌 - 기초편] 1. 자바스크립트 소개 [내부링크]

1. 자바스크립트 소개 HTML은 구조와 내용에 관한 것입니다. CSS는 HTML을 멋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둘을 잘 조합하면 아주 멋진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CSS와 HTML만 사용하여 사이트를 구축해도 멋진 사이..

입주를 앞두고 가전을 준비하다 (사랑해요! LG) [내부링크]

새 아파트 입주를 한달 앞두고 10년된 가전을 이번에 다 바꾸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삼성과 LG, 고민할 것도 없이 가전은 LG입니다. 일단 브랜드를 정했기 때문에 어디서 살지 고민해 봤는데, 코스트코, 하이마..

자바스크립트 웹 스크래핑 맛보기 - 2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편에 이어 2편에서 자바스크립트로 웹 스크래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https://cpro95.tistory.com/71 자바스크립트 웹 스크래핑 맛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 스크래핑 (web scrapping..

자바스크립트 웹 스크래핑 맛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 스크래핑 (web scrappin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웹 스크래핑이 왜 필요할까요? 대학 과제나 회사 업무에서 간혹 기초 자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보통 구글 검색을 통해 자..

용인 야외 스크린골프장, 센츄리 골프랜드 [내부링크]

용인 야외 포은대로변에 있는 인도어 및 야외 스크린 골프장이 있어 소개합니다. 주인공은 센츄리골프랜드입니다. 주소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오산로13번길 24입니다. 지도는 밑에 있습니다. 요즘 야외..

MacOS 변천사 [내부링크]

MacOS 의 변천사를 그림으로 정리해 놓은게 있어서 공유합니다. OS X 10.0 2001년 3월 24일 출시 코드명 : 치타 특기사항 : "아쿠아" 디자인 출시, 프리뷰, 메일, 퀵타임, 텍스트에이트가 OS X에 처음으로 선보임..

가구고르기 (일산)레드플래닛 [내부링크]

가죽은 십년 쓰니 십년되기전에 낡고 헤지고 아이들도 있으니 두번째는 기능성 소파를 구경하기로 마석에도 구경가서 하나 맘에들었다가 아무래도 우리 거실에는 너무 클거같아서 인터넷찾아보다 일..

2020년 현대기아차 판매실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국내 굴지의 현대기아차 2020년 11월까지의 판매 실적입니다. 필요하신 분을 위해 엑셀 파일도 유첨합니다. 참고 바랍니다.

C++에서 spdlog 를 활용해서 log를 좀 더 쉽게 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와 C++ 코딩을 할 때 간단하게 디버그할 때나 또는 나중을 위해서 로그파일을 남길 필요가 있는데요. 이럴때 필요한 유틸중에 C++ 세계에서는 유명한게 spdlog입니다. github 링크: https://github.c..

자바스크립트 fetch를 이용한 비동기 및 동기방식 프로그래밍의 이해 [내부링크]

NodeJS가 나오면서 자바스크립트는 세상을 바꿔놓을 정도의 임팩트를 보였는데요, C/C++ 프로그래머라면 자바스크립트를 처음 접했을 때 비동기 방식의 프로그래밍에 적응이 힘들었습니다. 오늘은 자바스크립트에..

자바스크립트의 덧셈 연산 완벽 분석 [내부링크]

NodeJS, DenoJS, TypeScript 모두 최근 가장 핫한 프로그래밍 언어인데요! 모두 자바스크립트입니다. 자바스크립트가 브라우저에서만 머물다가 NodeJS가 나오면서 본격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는데요. 이제은 웹..

현대차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완전 분석 [내부링크]

"현대 자동차 그룹이 도입 한 최초의 전용 BEV 플랫폼입니다." 현대 자동차 그룹이 완전히 새로운 전기차 전용 자동차 플랫폼인 E-GMP (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공식적으로 공개했습니다. 2021년부터..

코로나 2.5단계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타까운 소식이지만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에서도 코로나 거리두기 2.5단계를 12월 8일 0시부터 28일(월)까지 3주간 시행한다고 합니다. 같은 기간 비..

제네시스 GV70 완전 분석 [내부링크]

Genesis의 소형 럭셔리 크로스 오버는 스타일의 경계를 무너뜨립니다. 현대차의 획기적인 명품 브랜드 제네시스에 대한 관심은 열광적입니다. 제네시스 라인업의 업데이트 된 G70, G80, G90 세단에 대한 이야기가..

도대체 애플 M1 칩은 왜 빠를까? [내부링크]

YouTube에는 작년에 산 40GB RAM 최대 4,000 달러 이상의 고가 iMac이 700 달러 정도의 새로운 M1 Mac Mini에 성능상으로 뒤지는 영상에 많이 올라왔었습니다. 실전 테스트에서도 벤치마크상의 숫자와 비슷한 결..

3편, 카카오톡 웹 버전 만들기 (React, Material-U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편까지 리액트(React)로 카카오톡 웹 버전이라는 그럴싸한 취미앱을 만들었는데요, 이제 어디서든 쓸 수 있게 웹에 호스팅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우리의 사이트를 Github 리포지터리에..

2편, 카카오톡 웹 버전 만들기 (React, Material-U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편에 이어 2편째 쓰고 있는 카카오톡 웹 버전 만들기 (React, Material-UI)입니다. 1편에서는 카카오 디벨로퍼 세팅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2편에서는 본격적인 코딩을 해보겠습니다. 일단 터..

1편, 카카오톡 웹 버전 만들기 (React, Material-UI)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C++ 개발 관련 포스팅 후 다음 포스팅 후 뭘 올릴까 고민하다가 옛날에 만들었던 카카오톡 웹 버전이 생각났습니다. 회사에서 카카오텍 PC 버전을 쓸 수 없을 경우 간단하게나마 웹 상에서 자..

2021년형 제네시스 G80과 Mercedes 벤츠 E450 [내부링크]

2021년형 G80이 대대적인 변화를 갖고 나왔습니다. 과연 동급 최강 럭셔리 세단인 벤츠 E-Class의 아성을 넘을 수 있을까요? 고급 중형 세단의 침체 속에 메르세데스-벤츠와 제네시스는 고급 중형 세단 부문에서..

4편, c++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구성, cmake, git, 유닛테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 프로그래밍 4번째 편입니다. 3편까지 프로젝트의 기본 구성을 TDD (Test-Driven Development)에 맞게 구성했으며, 첫 번째 유닛 테스트까지 완료했습니다. 자 그럼, 원래의 목적인 renamer-youtub..

제네시스 G70 경쟁차 비교 (BMW 3, 벤츠 C-Class, Audi A4) [내부링크]

Genesis G70 현대차의 프리미엄 서브 브랜드 제네시스가 G70 세단을 출시하면서 BMW 3 시리즈, Audi A4가 지배하고있는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Genesis G70은 대부분의 부품을 Kia Stinger와..

제네시스 GV70 럭셔리 SUV 와 경쟁차 비교 2탄(아우디 Q5, 볼보 XC60, 재규어 F-Pace) [내부링크]

제네시스 GV70과 경쟁할 수입차 비교 2탄입니다. Audi Q5 아우디 Q5는 2세대에 불과하지만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프리미엄 SUV 중 하나로 확고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BMW X3 및 메르세데스 GLC와 같은 매우 견..

유튜브에서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다운 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보시다 보면 꼭 맘에 드는 콘텐츠를 다운로드하고 싶은 욕망이 생길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나온 게 youtube-dl 이란 파이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https://github.com/ytdl-org/youtube-dl yt..

3편, c++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구성, cmake, git, 유닛테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편까지 TDD 의 유닛테스트인 myTest.cpp 까지 만들어 봤는데요. 이제 TDD 유닛테스트를 할려면 컴파일해서 실행해 봐야겠죠. 컴파일은 가장 유명하고 많이 쓰는 cmake를 이용하겠습니다. 일단 프로젝..

제네시스 GV70 럭셔리 SUV 와 경쟁차 비교 (BMW X3, 벤츠 GLC, 랜드로버 Discovery) [내부링크]

현대차의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Genesis)가 새로운 GV70을 공개했습니다. BMW X3, 메르세데스 GLC,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에 필적하는 중형 럭셔리 SUV입니다. Genesis GV70은 G70 세단과 동일한 후륜..

2편, c++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구성, cmake, git, 유닛테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편에 이어 2편에서는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먼저 TDD에 대해 들어보셨는지요? TDD란 Test Driven Development인데 간단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 개발..

1편, c++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구성, cmake, git, 유닛테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로 프로젝트를 구성할 때 Visual Studio 같은 IDE를 많이 사용하는데, 저는 리눅스나 맥에서 콘솔 방식의 CLI 개발 방식을 선호합니다. 이에 구글링으로 배웠던 C++ Console CLI 프로젝트 개발기를..

chmod 기초 완전정복, 설명서 [내부링크]

Linux의 chmod 명령을 사용하여 파일에 액세스하고 디렉토리를 검색하고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은 Linux 파일 권한을 수정하는데, 언뜻 보기에는 복잡해 보이지만 작동 방식을 알게 되면 실제로..

로또에서 제일 많이 나온 숫자는 뭘까요? [내부링크]

예전에 로또 처음 시작했을 때 1등이 몇번 이월되고 당첨금이 계속 쌓이니까 우리 사회나, 직장 내에서도 광풍이 불었었는데요. 오늘은 로또 얘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로또 숫자를 고를 때 첫번..

애플 M1 칩의 비밀 - Unified Memory, 통합 메모리 [내부링크]

"통합 메모리"가 Apple의 M1 ARM Mac 속도를 높이는 방법 애플은 각각의 부품 컴포넌트가 (메모리 등) 어떻게 랩탑에서 실재하고 다른 컴포넌트와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해 재정의 했는데요, 최근에 나온 ARM 아키..

윈도우에 GOD Mode (갓 모드)가 있다구요? like gnome-tweaks [내부링크]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느낀 점은 정말 가벼워졌다? 윈도우 NT 커널로 이 정도로 가벼운 시스템을 만들었다는 걸 보면 MS 가 개발 능력이 대단하긴 대단한가 봅니다. 이런 윈도우10에 리눅스 그놈(gnome)..

현대차, 기아차, 2020년 11월 판매 현황 실적 [내부링크]

국내 완성차 업체 중 대표적인 두 회사가 현대기아차죠. 올해(2020년) 11월 판매 실적이 나왔습니다. 역시나 현대는 그랜저, 기아는 카니발이 대세내요. 저도 그랜저 하이브리드 올해 6월에 전시차로 겨우 샀습니..

코딩 폰트, 글꼴 추천 [내부링크]

개발자나 혹은 취미로 개발하는 분들 포함하여 큰 모니터나 작은 노트북 화면을 사용하는 분들 모두 글꼴, 폰트에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되도록이면 예쁜 글꼴이나 폰트를 선호하게 됩니다. 개발자라면 당연히..

현대 기아차 클러스트 얘기 (최신 계기판) [내부링크]

오늘은 현대,기아차 위주 클러스트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기존의 클러스터는 아날로그 방식의 고정된 패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디지털 정보도 제공합니다만, 텍스트 기반의 제한된 정보만 제공..

중국산 XBOX360 무선 리시버 윈도우10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옛날에 XBOX360 을 보유하고 있다가 무서운 레드링에 걸려 버렸는데, 버리지 못 한 완소 아이템이 패드입니다. 엑박 패드는 PC로 게임할 때 인식이 너무 잘 되고 또 무선 리시버의 편안함..

chmod 쉽게 설명 [내부링크]

chmod 에 관한 팁입니다. 맥이나 리눅스를 사용하다가 윈도우 파티션이나 USB에서 자료를 복사해 오면 파일 퍼미션이 rwxrwxrwx 즉, 777로 되어 있습니다. 이게 귀찮은게 디렉토리나 파일 모두 이렇게 되어 있습..

코딩 글꼴, 폰트? [내부링크]

프로그래머라면 코딩할때 폰트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맥오에스 기본 폰트인 Menlo를 사용했었는데 최근 웹써핑 중 IBM Plex 폰트를 알게 됐습니다. IBM Plex 홈페이지 가 보시면 규모..

무료 SSL 인증서 발급, 갱신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라즈베리파이에 NodeJS API 서비스를 만들었는데 이게 netlify.com 에서 api call이 https방식만 가능해서 접속이 안됩니다. 그래서 라즈베리파이에서 쓰는 ASUS ROUTER DDNS 서비스에 SSL을 등록했는..

MacOS에서 chunkwm 사용하기 [내부링크]

## 리눅스의 타일링 윈도우 매니저 i3 어제 오늘 유투브를 보다가 리눅스를 아주 능수능란하게 사용하는 유투버를 봤는데 아치리눅스상에서 i3란 타일링 윈도우 매니저를 사용하더라구요. 프로그래머라면 마우스..

Github Pages 사용법 [내부링크]

나만의 홈페이지 만들기 NodeJS, ReactJS를 만지다 보면 내가 만든 SPA앱을 온라인에 호스팅하고 싶은데요. 제가 쓰는 호스팅 도메인은 netlify.com입니다. 무료이고 속도도 제일 빠르더라구요. netlify는 heroku..

git 공부하기 [내부링크]

wiki 참조했으며, 필요한 부분 추가했습니다. DVCS(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 git = 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Distributed Version Control System) 파일의 상태 TRACKED 파일의 세 가지 상태 modified: 파일을 수정..

FFmpeg 사용법 [내부링크]

동영상 자막 입히기 ASS 자막으로 변환하기 ffmpeg -i movie.srt movie.ass //ass 자막은 Fontname, Fontsize 변경 가능하다 자막 입히기 ffmpeg -i movie.mkv -vf subtitles=subtitle.ass out.mkv ffmpeg -i mov..

라즈베리파이에 고스트(GhostJS) 블로그 설치하기 - 2편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이어 고스트 블로그 설치를 계속해 보겠습니다. 1편에서는 설치후 실행까지 살펴보았는데 이제는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테마 설정하기 기본 테마보다는 좀더 멋있는 테마..

리눅스, 맥에서 oh my zsh 사용하기 [내부링크]

예전에는 코딩을 할땐 IDE를 사용했었는데, 점점 리눅스(맥)의 터미널을 자주 사용 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해킨도 깔고, 남는 컴퓨터에 리눅스도 깔고 코딩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Visual Studio Code가 대세가..

라즈베리파이에 고스트 블로그 설치하기 [내부링크]

라즈베리파이에 고스트(GhostJS) 블로그 설치하기 - 1편 유명 포털의 블로그 시스템을 이용하기 보다 직접 만들고 싶다는 마음때문에 React로 이것 저것 만들어 봤는데요 그중에 NextJS, GatsbyJS, Navi 등 전문적..

현대자동차, 4대 미래사업 전략 및 수정 <2025 전략> 공개 [내부링크]

전기차 전용 라인업 확대 및 중장기 전동화 시장 글로벌 리더십 확보 혁신적 이동경험 제공으로 UAM 생태계 구축 자율주행 OTA 적용 및 완전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 박차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UAM(도심 항공 모빌..

현대자동차-LS일렉트릭,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스템 개발 협력 [내부링크]

현대자동차와 LS일렉트릭이 수소연료전지 기반 발전시스템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이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 보급 확대와 수소사회 조기 구현에 앞장선다. 현대자동차는 8일(화) 현대자동차 환경기술연구소(경기..

스팅어 마이스터와 함께한 짜릿한 드라이브 [내부링크]

자동차 마니아의 이상적인 패밀리카 https://youtu.be/Ud-rB0pe-Lo 자동차라는 존재는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수많은 부품으로 이뤄진 기계지만, 언제 어디든 떠날 수 있는 자유와 함께 안락한 공간을 제공..

컬러 디자이너가 말하는 GV70의 매력 [내부링크]

다채로운 컬러와 소재로 역동적인 우아함에 정점을 찍다. Q. 최근 제네시스는 다채로운 내·외장 컬러로 주목받고 있다. GV70 컬러 디자인의 콘셉트는 무엇인가? 제네시스는 G70를 시작으로 내·외장 디자인 체..

GV70의 인테리어, 내장 디자이너가 말하는 [내부링크]

순수한 조형미로 빚어진 다이내믹 콕핏 Q. GV70는 혁신적인 인테리어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내장 디자인의 테마는 무엇이며, 어디에서 영감을 얻었나? 제네시스 GV70의 내장 디자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수소전기차 밖으로 나온 수소연료전지 [내부링크]

수소연료전지는 오염 물질 없이 오직 순수한 물만 배출하는 친환경 시스템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다가오는 수소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부문에서 수소연료전지 활용하고 있는데요. 수소사회의..

제네시스 GV70의 외장 디자인 개발 스토리 [내부링크]

GV70는 제네시스의 첫 번째 럭셔리 중형 SUV다. 외관을 담당한 디자이너로부터 역동적인 스타일을 구현한 GV70의 디자인 개발 이야기를 들어봤다. GV70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중형 SUV 모델이자 브랜드의..

꿈의 차 기아 카니발 하이리무진, Carnival High Limousine [내부링크]

보통 미니밴이 부모가 아이들을 학교에서 픽업하고 집으로 돌아갈 때 사용하는 별로 멋있진 않는 SUV 일뿐 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제는 세계의 선진국에서는 그 가치가 특히, 거대하고 넓은 내부 및 유연성..

세대를 연결하는 궁극의 패밀리카, 기아 카니발 [내부링크]

10대 시절, 우리 가족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줬던 패밀리카를 다시 만났습니다. 이제 아빠의 마음으로 카니발을 바라봤습니다. https://youtu.be/mhBYgEktwfk 기아자동차 카니발은 우리 가족에게 더할 나위 없이 듬..

all new 투싼 2020 [내부링크]

하이테크 현대 투싼이 프리미엄 라이벌에 도전합니다. 2020 올 뉴 투싼은 현대차가 평범함에서 챔피언십 도전자로 이동 한 또 다른 예입니다. 투싼은 경쟁하고 승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멋..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의 5가지 핵심 장점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그룹의 E-GMP는 친환경 성능이라는 기존 내연기관 파생 플랫폼의 특징 외에도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서의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차세대 전기차의 기반이 될 E-GMP의 장점 5가지에 대해 알아봤다...

4세대 쏘렌토의 7가지 매력 포인트 [내부링크]

4세대 쏘렌토는 새로운 기술과 설계로 중형 SUV의 기준을 한 단계 높였다. 쏘렌토에 주목해야 하는 7가지 이유를 소개한다. 기아자동차 4세대 쏘렌토는 준대형 SUV에 버금가는 상품성을 기반으로 중형 SUV의 새로..

제네시스 GV70 내·외장 디자인 최초공개 [내부링크]

역동적인 이미지와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럭셔리 SUV, 제네시스 GV70의 내·외장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제네시스가 올해 공개 예정인 중형 SUV GV70의 내·외장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합니다. GV70는 2021년..

기술로 완성한 헤드램프의 마법, 히든라이팅 [내부링크]

4세대 투싼에는 비전 T 콘셉트의 디자인이 완벽하게 녹아들었다. 파격적인 스타일링을 완성한 히든라이팅 기술을 소개한다. https://youtu.be/KJRzFvp_35Y 자동차 제조사의 콘셉트카는 대부분 화려한 디자인으로..

수소사회를 향한 현대차의 비전, 엑시언트 수소전기 트럭 [내부링크]

친환경 상용차 분야를 적극적으로 확대하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연료전지 기술이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세계 최초의 양산형 ‘엑시언트 수소전기 대형트럭’과 수소전기 상용차가 가진 의미를 소개한다. https..

현대자동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최초 공개 [내부링크]

- 고성능·고속 충전·항속거리 500km 이상 차세대 전기차 실현하는 전용 플랫폼 완성 - 전기차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공간 구현, 주행 및 안전 성능 향상 - 멀티 급속충전부터 양방향 충전까지..

쏘나타의 특별한 도전, 패밀리 스포츠 세단 연대기 [내부링크]

2.5T 엔진이 내뿜는 290마력의 출력과 고성능 N의 스포티한 감성을 입고 역동적으로 진화한 쏘나타 N 라인이 존재하기까지, 고출력 패밀리 중형 세단을 표방하는 쏘나타의 도전을 되짚어 보았다. 현대차가 중형..

현대차 네이버, 미래 모빌리티 사업 제휴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그룹이 네이버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네이버는 27일(금) 네이버 그린팩토리(경기도 성남시 소재)에서 현대자동차 지영조 전략기술본부장, 윤경림 오픈..

기아차 쏘렌토, 영국에서도 인정한 디자인? [내부링크]

기아자동차는 플래그십 SUV모델 쏘렌토가 25일(현지시각) 영국 온라인 자동차 전문 평가 사이트 카바이어(Carbuyer)가 주관하는 ‘2021 카바이어 어워드(2021 Carbuyer Awards)’에서 ‘올해의 차’와 ‘최우수..

제네시스, 생체 인식 기술 적용? [내부링크]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생체 인식을 활용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킨 지능형 자동차 기술을 개발해 내달 공개 예정인 GV70에 탑재한다고 26일(목) 밝혔다. GV70에 적용될 신기술은 ‘차량 내 간편..

현대차 쏘나타 N-Line 살펴보기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쏘나타는 1985년 데뷔 이후, 지난 36년간 시대에 맞춰 끊임없이 진화했다. 또한 ‘패밀리 세단’이라는 핵심 가치를 지키며 환경을 생각하는 쏘나타 하이브리드나 성능과 효율을 양립한 1.6ℓ 터보 엔..

현대자동차, 글로벌 화학기업 이네오스그룹과 업무협약 [내부링크]

- 생산부터 활용에 이르는 수소 밸류체인 구축 통해 수소경제 활성화 도모 - 이네오스 개발 수소전기차에 현대자동차 차량용 연료전지시스템 탑재 - 협의체 구성 통해 수소 관련 공공 및 민간분야 사업 확대 적극..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매력, K5 디자인을 탐구하다 [내부링크]

K5의 디자인은 한 번 보면 잊히지 않는 강렬한 인상과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K5의 디자인을 탐구해봅니다. 기아자동차 K5는 혁신적인 패스트백 스타일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고전적..

현대로템, 다목적 무인차량 신속시범획득사업 수주 [내부링크]

현대로템이 국내 최초로 도입될 다목적 무인차량의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현대로템은 방위사업청에서 발주한 다목적 무인차량 신속시범획득사업을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로템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6개월..

구독형 차량 이용 서비스 기아플렉스('KIAFLEX')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아자동차는 자동차 구독서비스인 기아플렉스(KIAFLEX)를 리뉴얼 런칭을 통해 본격 신규 서비스에 나선다고 24일(화) 밝혔다. ‘기아플렉스’는 차량 임대에 대한 보증금이나, 차량 보유에 따른 각종 세금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