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ash55의 등록된 링크

 crash5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0건입니다.

이미지검색? 번역? 환율계산? 해외구매대행을 위한 최고의 프로그램을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타오바오에서 소싱할 상품을 구매하는 것을 연습하는 중입니다. 아직은 초보인지라 타오바오에서 같은 상품의 최저가 업체를 찾는 것도 쉽지는 않은데요. 최저가 업체도 중요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찾아야한다고 해서 좀더 공부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오바오는 이미지 검색이 되는데.. 네이버에서는 안될까? 분명히 타오바오 제품을 파는 판매자는 잔뜩 있을 것이고 이름으로는 찾기가 힘들텐데... 네이버앱에 스마트렌즈 기능이 있었던 것 같지만.. PC에서는 방법이 없을까? 이미지 검색 기능이 있어야 최저가 판매자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러다 문득 얼마전에 설치해두었던 네이버 웨일이 생각납니다. 왠지 웨일이라면 있을 것 같았습니다. 다운로드는 네이버에서 검색만 하시면 ..

매출을 올리는 블로그 제목달기. 제목에 키워드가 들어가야 할까? [내부링크]

먼저 키워드에 대해 좀 이야기를 해봐야할 듯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란 무엇일까? 내 포스팅에서 키워드는 어떤 것일까? 먼저 키워드의 정의를 알아보죠. [데이터를 검색할 때에, 특정한 내용이 들어 있는 정보를 찾기 위하여 사용하는 단어나 기호]라고 나와있는데요. 왠지 쉽게 와닿지 않는 느낌이 있는데... [내가 crash55.tistory.com 이 블로그의 앞선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적이 있지만, 사용자 검색엔진에 검색하는 단어를 키워드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검색엔진은 그에 맞는 포스팅들을 보여주는 것이 목표라고 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 사람은 어떻게 해야 나의 글이 그 키워드에 맞는 것이라는 걸 알려줄 수 있을까요. 가장 쉽게 떠오르는 것..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페이스북 광고 마케팅이 성공하는 비법 2/2 (feat. TIP) [내부링크]

먼저 이렇게 두개의 포스팅으로 나누어서 올리는 것에 대해 양해를 구합니다. 그럼 계속 이어가 보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나 구매대행 등으로 돈을 버는 방법들과 관련된 강의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조금만 노력하면 여러분도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처럼 유튜브나 오프라인의 강의들이 이야기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기술적인 내용들을 알려주고 끝나는 경우가 많이 있고 늘 실망하게 되는데요. 물론 일부의 경우는 어느 정도의 지식만 배우면 잘할 수 있는 타고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 분명히 있기 마련이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강의료와 시간에 있어서 많은 손해를 보게 되죠. 사실은 조금만 노력하면(2시간만 일하면) 엄청난 부를 축적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말을 믿은 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잘못 생각..

블로그로 월천 법니다. 블로그로 바라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에 공통되는 로직 [내부링크]

제목을 보고 들어오신 분들에게는 먼저 죄송합니다. 정확히 어그로에 이끌려서 오신게 맞습니다. 다만, 이것은 유튜브의 썸네일, 페이스북 광고의 카피라이팅, 인스타그램의 사진에서 보이는 기법에 따른 것이니 그렇게 억울해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목과 관련된 기법에 대해서는 아래 저의 다른 포스팅들을 참고해주세요. 블로그 제목 만으로 사람을 끌어들이는 20가지 방법 SEO와 키워드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를 하고 계신가요? 하지만 C-RANK와 다이아로직 등은 단순간에 이루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서 어떻게 글을 쓴다고 하더라도 상위권에 노출되기는 어렵습니다 crash55.tistory.com 사람을 확끌어들이는 광고! 마케팅! 블로그제목! 혹시 아무것도 안했는데 고수익을 얻고 싶으신건 아니겠죠?어제 확진자가 엄..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페이스북 광고 마케팅이 성공하는 비법 1/2 [내부링크]

카피라이팅에 대한 포스팅은 읽었던 책들의 정리가 필요한 관계로 후술하기로 하고, 페이스북마케팅이 성공하는 비법에 대하여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는 찾기 힘든 글이지만 제 블로그에서는 이미 다른 포스팅에서도 몇번 언급을 했었는데요. 책을 사서 봐도 비즈니스계정을 설정하고 광고를 만들고 하는 것들만 나와있지 이렇게 실전에 가까운 내용들은 나와있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공개되어 있는 블로그에도 흔치 않은 이유는 이게 다 돈이 되는 정보이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크몽 같은 전자문서 판매사이트에서는 고가에 팔리는 내용인데다가, 저도 어느 정도는 돈을 주고 배운 것들도 있기에 전부는 공개하지 못해도 일부는 그 비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서 중요한 ..

실전 페이스북 광고 마케팅 가이드: 상세 타겟팅의 원칙!!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카피라이팅을 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광고의 대상을 한정하고 빙의가 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교양있게 이야기하면 페르소나를 만들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는데요. 이제 정말로 실전으로 뛰어들기로 했다고 하면 그동안의 양심을 버리고 때로는 게임을 좋아하는 청소년이 되었다가, 때로는 육아에 지친 엄마가 되었다가, 때로는 교육열에 불타는 중년여성이 되었다가, 낚시를 좋아하는 중장년 남성이 되었다가 해야합니다. 페르소나는 왠지 이상적이고 추상적인 느낌이 나는데요. 실전에서는 아예 자신의 본질을 망각하고 카피라이팅을 작성해야합니다. 10대 청소년들을 상대로 그들이 구사하는 언어를 활용해가며 동질감을 갖게 하는 것은 그나마 쉬울 수도 있겠으나, 맘카페 회원인 것처럼 행동하는 것은 어려울 수도 ..

페이스북 광고 마케팅을 위한 카피라이팅 #3 어느 정도까지 성공해야 할까? [내부링크]

아래의 지난 포스팅에서 카피라이팅의 4단계를 말씀드렸는데요. 페이스북마케팅을 위한 카피라이팅 #1 작성의 4단계 인터넷마케팅, 바이럴마케팅, SNS마케팅이 심화되면서 될수록 점점 무료로는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없어지는데요. 요즘은 크몽, 탈잉과 같은 전자책 수입이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각 crash55.tistory.com 그 4단계 중에 제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4단계입니다. 피드백... 그리고 끊임없는 카피라이팅의 수정만이 효과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겠지요. 그렇다면 그 카피라이팅이 수정해야되는 것인지 그냥 포기해야하는 것인지는 어떻게 판단해야 할까요? 보통은 도달 또는 노출이 300 정도가 되는 시점을 보고 판단하는데요. 정확하게는 이 때의 CTR(Click Through..

페이스북 광고 마케팅을 위한 카피라이팅 #2 훔쳐보기 [내부링크]

Sponsored라고 쓰여져 있는 것은 광고인 것은 아시죠? 지난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듯이 광고의 카피라이팅은 계속 써보는 것만큼 중요한게 없습니다. 한번만에 효과적인 카피라이팅을 했다는 것은 정말 운이 좋은 것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데 있어서도 판매할 상품을 고르는 것이 가장 어려운데요. 어떤 상품을 소싱하느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가 팔고 싶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사줄 것 같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마케팅에서도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나의 주관적인 관점을 버리고 광고를 보는 사람의 관점으로 바라봐야하는게 중요하죠. 카피라이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대상 집단(어떤 책에서는 페르소나라고 부르더군요. 카피라이팅을 생각할때는 대상집단을 자신의..

페이스북 광고 마케팅을 위한 카피라이팅 #1 작성의 4단계 [내부링크]

인터넷마케팅, 바이럴마케팅, SNS마케팅이 심화되면서 될수록 점점 무료로는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없어지는데요. 요즘은 크몽, 탈잉과 같은 전자책 수입이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그런 글들이 좀 값어치를 했으면 좋겠는데 영 형편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실망을 하게 된 적이 있는데요. 2만원 이상이나 주고 엑셀이나 PD파일을 샀는데, 2만원짜리 종이책을 산 것 같지않은 허접함으로 불쾌감을 준 적이 꽤 있었네요. 왜 이런 이야기를 했냐면 제가 생각할때 페이스북마케팅은 이쪽 분야에 있어서 가장 고급정보가 됩니다. 제가 풀어놓는 이야기들은 여러권의 책과 수많은 인터넷 서핑, 동영상 탐독을 통해서 얻은 고급정보이기는 하지만..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한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뜻에서..

도매꾹, 오너클랜, 온채널.. 어떤 온라인 도매몰이 제일 좋을까?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스마트스토어로 위탁판매를 함에 있어서 처음부터 사입을 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정말로 정식적인 사업자, 장사꾼이 되는 것인데 그러려면 사무실을 차리고 창고를 운영하는 등등으로 고려할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해보지 않은 사람에게 이런 위험부담을 가지고 뛰어들라고 하는 것은 모두가 말리는 치킨집을 하는 것이랑 다를 바가 없어지는데요. 그런 거였다면 저는 시작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먼저 해봐야 하는 것이 사입해서 재고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 구매대행입니다. 보통은 해외로부터 국내의 구매자에게 물건을 넘겨주는 작업을 하는 해외구매대행, 즉 드랍쉬핑(Dropshipping)이 떠오르긴 하는데요. 구매자의 입장에서 판매자의 입장으로 돌아서고 보니 국내 시장에도 엄청나게 ..

블로그 제목 만으로 사람을 끌어들이는 20가지 방법 [내부링크]

SEO와 키워드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를 하고 계신가요? 하지만 C-RANK와 다이아로직 등은 단순간에 이루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서 어떻게 글을 쓴다고 하더라도 상위권에 노출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C-RANK같은 로직은 네이버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음, 구글, 빙 등 모든 검색엔진에도 다 해당이 됩니다. 즉, 어떤 블로그를 개설했다고 하더라도 단시간에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는 없는데요. 오히려 과도하게 하루에 많은 포스팅을 했다가는 저품질로 빠져버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세상에 쉬운 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비슷한 순위나 같은 페이지에서라도 내가 포스팅한 글이 먼저 눈에 들어오게 만들어야 하는데요. 결국은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는 것이 해결책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더이상 헤맬 필요없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생성하고 나면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게 하기 위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하여 등록해주어야 하는데요. (비록 블로그, VIEW 영역 등을 포기한 웹페이지 영역이긴 하지만...) 이 화면에서 사이트 최적화를 조회해보았을 때 V가 아닌 ? 나 X 표시가 있으면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닙니다. 사실 여기의 최적화 정도에 따라 네이버가 지수를 평가한다는 등 이상한 낭설이 많기는 하지만... 혹시라도 검색이 더 잘될까 해서 V로 만들기 위해 온갖 노력을 하게 되죠. 그 중 사이트맵 과 관련된 사항입니다. 사이트맵을 등록해야지만, 네이버가 블로그의 정보를 잘 알고 잘 파악을 해줄것이라는 기대를 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 전에는 이 사이트맵을 생성하기 위해서 XML Sitemap Generat..

페이스북 광고 마켓팅에 효과적으로 사용되는 포워딩과 랜딩페이지 작성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HTML이 잘만 되는데... 네이버는 HTML을 (거의) 막아놔서 도저히 할 수 있는게 없는데요. 블로거들의 꼼수를 제재하기 위한 수단이었음을 알고는 있지만 이런 꼼수들이 있을 수 있어요~ 라는 포스팅을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으니 답답할 수 밖에 없네요. 어쨌든 이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이것도 됩니다!!! 라는 걸 보여주는 포스팅이니... 네이버 블로그에는 안되는게 당연하겠죠?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네이버나 페이스북 등은 게시물에 특정 URL이 있으면 검색에서 누락시켜버리거나, 저품질, 계정정지를 시켜버립니다. 네이버는 보통 검색누락에 이은 저품질, 페이스북은 경고조치 후 계정정지 순입니다. 쿠팡이나 제휴마케팅 같은 광고가 많으면 말이죠. 그럴 때 사용하는 것이 "UR..

스마트스토어로 월 천만원 쉽게 벌 수 있는 구매대행사업 [내부링크]

신사임당의 유튜브나 창업다마고치 등을 보고 구매대행, 위탁판매, 스마트스토어 등에 혹해서 인터넷쇼핑몰을 시작하신 분들이 엄청나게 늘어난게 2018년 이후라고들 합니다. 오래되신 초창기분들은 그 전에도 많이 하셨던 걸로 알고 있지만 이 즈음부터 엄청나게 늘어났다고 하네요. 유튜브 보고 스마트스토어 하지 마세요!!! 라는 유튜브 방송도 있을 정도인데... 저는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는 단계이기는 하지만 나름 준비와 공부를 많이 해왔던터라 그동안 느꼈던 내용들을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개념부터 맥을 짚고 넘어가야 할 듯 합니다. 온라인쇼핑몰은 오프라인쇼핑몰의 반대개념입니다. 쇼핑몰을 구축해놓고 상품을 파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구매대행은 누군가 사고자 하는 물건을 대신 사주는 것입니다. 위탁판매는 팔고자 하..

'부동산 경매'에서 중요한 세가지!!! [내부링크]

개인 경제의 부흥 방안에만 몰두하고 있는 최근... '부동산 경매'에 대해서 책도 읽고 강의도 듣고 그랬었는데요. 이 분야도 역시나 '부동산 경매'를 배우면 일확천금을 벌 수 있다는 감언이설로 강의료를 챙기려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더군요. 말로는 자기는 어느 정도 수익을 일구어냈으니, 베푸는 마음으로 가르쳐주려고 한다고 하지만... '부동산 경매'로 얻은 수익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거나, 그 외에 부가적인 수입을 얻고 싶어서 강의를 하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들의 말에 따르면 코로나19 등으로 경제가 위축되고, 수입이 줄거나 폐업을 하게 되는 사람이 많아지면 경매에 나오는 집이나 상가들이 많아질테니... 이또한 '부동산 경매'에는 좋은 호재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물론 이를 듣는 많은 사람들이 고개를 끄덕..

크롬 브라우저, 컴퓨터 화면을 캡쳐하는 가장 좋은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거나 다른 필요에 의해서 화면을 캡쳐해야 되는 경우가 많이 있죠?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할 때는 알툴바가 최고인데... 언제부터인가 인터넷익스플로러는 우리에게서 점점 멀어져 가고 있습니다. 한때는 파이어폭스도 거론되었지만(아재요) 그놈의 Active-X가 점점 사라져가고.. 지금은 크롬이 대세가 되어 있는데요. 크롬은 구글 제품인거 다들 아시죠? 단순히 인터넷 브라우저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 브라우저 하나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포션은 정말 엄청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포탈이라고 부르던 시대를 넘어서서 이제는 플랫폼이라고 부르고 있죠. 네이버, 카카오도 마찬가지로 그러한 방향성을 가지고 최근 금융업까지 진출을 하고 있는 것인데요. 회사는 작지만 아이템이 뛰어난 스타트업 회사들을 영..

도매쇼핑몰 오너클랜! 스마트스토어와 연동하기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해놓고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신고까지 완료하면 이제 상품을 등록하여야 하는데요. 제일 먼저 해봐야하는 것은 당연히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직접 상품을 등록하는 것입니다. 사입 등으로 재고를 가지고 있다면 사진도 촬영하고 상세페이지도 직접 만들면서 정성들여 계획하고 진행해나가는 것이 맞겠지만... 초보 셀러에게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일단 인터넷 도매사이트에서 위탁판매하는 방식으로 시작할 계획이므로 도매매나 도매꾹에 있는 물건을 가지고 시험삼아 등록을 해봤었습니다. 물론 일부러 가격을 높게 책정한 관계로 주문은 없었죠. 그리고 이제부터는 본격으로 해보자는 생각에 좀더 쉬운 방법을 찾아봤는데요. 오너클랜과 연동하는 방식이 있더군요. http://www.ownerclan..

텐핑,애드픽 URL 주소 부적절 판정으로 페이스북에 광고를 못하면...? [내부링크]

네이버는 물론 페이스북에서도 URL 자체를 가지고 광고로 판단하고 게시를 못하게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검색에서 누락시켜버리거나, 저품질로 떨어뜨려버려서 나중에야 이 사실을 알고 후회하게 되지만... 그래도 페이스북은 게시할 때 친절하게 알려주는데요. 광범위한 데이타를 수집해서 당신의 게시글이 부적절한 것으로 판단했다는 내용이었다는 걸로 기억합니다. 사실은 이렇게 미리 알려주는 경우도 있고, 게시한 뒤에 사라지면서 알림이 오는(또는 오지 않는) 경우도 있고, 심지어는 그냥 계정 비활성화가 되는 경우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자체가 그때그때 뜨는 화면이 다른 걸로 유명한데다.. 우리나라 시스템도 아니니 항변을 할 수도 없습니다. AI의 한결같은 ..

티스토리 블로그로 한페이지 랜딩페이지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랜딩페이지가 무엇인지는 아시는 분들이 이 포스팅을 보러 오셨을 것 같아 따로 설명은 필요없을 듯 한데요. 그래도 살짝 궁금하신 분들은 랜딩페이지의 용도에 대해 언급되어 있는 아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랜딩페이지에 대한 좀더 상세하고 구체적인 내용들은 곧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휴마케팅에는 어떤 카피라이팅이 먹힐까 인터넷마케팅, 제휴마케팅, 바이럴마케팅의 고급과정으로 넘어가면서 가장 중요하게 부각되는 것이 랜딩페이지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랜딩페이지만큼 만들기 어렵고... 중요한게 없다고는 이 crash55.tistory.com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고들 이야기합니다. 가장 먼저 알게된 것이 https://www.launchaco.com/ 사이트인데요. 이..

해외 구매 대행 사업 상품 등록 및 판매 프로세스 정리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제 그럼 상품을 판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먼저 소싱의 과정입니다. 판매할 상품을 결정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건 팔고 싶은 물건을 팔지 말고... 팔릴 것 같은 물건을 팔라는 것입니다. 어느 강의에서나 가장 많이 듣는 말입니다. 면세 물품을 판매하는 것은 관세 포탈이고... 식품위생법(입에 닿는 모든 것), 건강기능식품의 금지 성분 등에 저촉되지는 않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2. 상품을 등록합니다. 상품명, 키워드, 이미지 등을 결정하고, 제작합니다. 중국어를 그대로 써도 팔리기는 하지만, 번역을 하는 편이 잘 팔린다고 하네요. 초상권, 상표권 등을 조심해야 합니다. 인물사진인 경우는 얼굴이 안나오게 하는 것이 위험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3. 가격을 결정합니다. 지난..

스마트스토어로 시작하는 해외구매대행 사업! 기초 11 단계 [내부링크]

해외구매대행은 고객에게서 주문이 들어오면 타오바오나 알리바바, 1688 같은 해외사이트에 주문을 해서 사전에 약속된 현지의 배송대행지 주소로 발송하게 하고, 배송대행업체에게 해당 사실을 알려주고 배송대행지는 그 상품을 국제배송으로 주문한 고객에게 발송하는 서비스업인데요. 요즘은 경쟁이 너무 치열해져서 마진이 크지는 않은 듯 합니다. 물론 어떤 상품을 고르느냐에 따른 안목의 차이겠지요. 먼저 어떤 사업을 할 것인지 어떤 물건을 팔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공부도 필요하구요. 이 포스팅은 창업을 할 때 어떤 순서로 해야하는지를 정리하고자 하는 것이니까... 확실하게 어떤 결정을 내리기 전까지 함부로 아래 절차를 진행하지는 마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대화명 변경 방법 [내부링크]

"우리 오픈채팅방에 오신 분들은 대화명을 ~~~~게 바꿔주세요" 응? 어떻게 하는거지? 카카오톡으로 일반적인 채팅만 하다가 오픈채팅을 하다보니 이렇게 뜬금없는 새로운 요청에 당황한 적이 꽤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대화명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예전버전에 대한 안내는 꽤 있는데.. 즘 카카오톡 버전에서는 조금 바뀌었고.. .이 바뀐 대로의 설명이 없더군요. 오픈 채팅방에 들어와있다는 가정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자 따라와보세요. 먼저 채팅방에 모여있는 구성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게 구버전에서는 오른쪽 메뉴에서 찾아가는 것으로 되어 있었는데, 바뀌었더군요. 이렇게 나오는데요. 연필 아이콘 편집을 클릭하면... 대화방의 이름을 변경하는 것이니까..

제휴마케팅에는 어떤 카피라이팅이 먹힐까 [내부링크]

인터넷마케팅, 제휴마케팅, 바이럴마케팅의 고급과정으로 넘어가면서 가장 중요하게 부각되는 것이 랜딩페이지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 랜딩페이지만큼 만들기 어렵고... 중요한게 없다고는 이야기하지만 이 랜딩페이지는 사실 CPA(참여형), CPI(설치형), CPS(쇼핑형)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형태의 머쳔트에 있어서 어렵다는 "전환"을 이루어낼 수 있는 장치로 쓰인다는 거죠. 그렇다면 이 랜딩페이지로 일단은 유도를 해야되는데요. 유도를 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요? 사진이나 동영상일수도 있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카피가 아닐까 싶습니다. 결국 CPC(클릭형) 이야기가 될 수 있겠네요. 물론 랜딩페이지에서도 카피는 중요하지만, 그건 또 다르게 접근을 해야할 부분이니까 우선은 참여를 이루어내는..

티스토리 저품질, 다음 통누락 블로그의 활용법 [내부링크]

얼마전에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몇개까지 운영할 수 있을까 라는 내용의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몇개까지 운영할 수 있을까? 수익형 블로그를 하려는 사람들은 블로그를 몇개나 해야 할까요? 네? 블로그 하나 하기도 벅차다구요? 하루 2시간 투자로 몇십만원~ 몇백만원을 번다는 그런 글들을 보셨나요? 게다가 블로그 하 crash55.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는 계정당 하나의 블로그만 운영이 가능한데 계정을 세개까지 만들 수 있어서 세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계정은 거의 무한대로 생성할 수 있지만 하나의 계정에서 만들 수 있는 블로그의 갯수는 총 5개로 제한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새로운 블로그의 개설 가능 횟수는 총 10회로 제한..

애드픽 관리자가 알면 큰일나는 노하우: 조금의 수익도 아쉬울 때 할 수 있는 숨은 팁 공개 [내부링크]

애드픽의 관리자, 운영자들은 생각보다 훨씬 더 부지런히 움직입니다. 제휴마케팅 텐핑을 시작하다. 그동안 제휴마케팅 종류는 주로 애드픽만 해왔었는데요.사실 애드릭스를 먼저 알게 되었지만... 그때는 좀... blog.naver.com 얼마전에는 텐핑도 시작했는데요. 다 겪고보면 머쳔트(광고주의 캠페인)는 다 비슷한 사람들이고... 이들이 애드릭스, 애드픽, 텐핑에 일감을 나누어주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제가 느낀 각 회사 운영진의 열정은 텐핑 > 애드픽 > 애드릭스 인 듯 합니다 물론, 텐핑의 열정과 애드픽의 열정은 좀 다른 방향이긴 하지만요. 제가 애드픽의 관리자, 운영자들이 부지런하고 열정이 넘친다고 이야기하는 이유는요. 애드픽 운영자분들은 매체로 등록된 블로그나 관련 사이트들을 ..

홈택스를 이용한 해외구매대행 사업자등록 방법 - 스마트스토어 [내부링크]

사업자등록증이 없어도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고 상품을 등록하고 운영하는데는 무리가 없는데요. 하지만 아무래도 본격적으로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쿠팡, G마켓, 옥션 등에서 판매를 하거나 도매꾹과 같은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 상품자동등록프로그램 또는 재고관리프로그램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없이 필요한 것이 "사업자등록번호"네요. 사업자등록은 크게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2가지가 있지만, 1인 창업인 만큼 개인사업자로 진행하도록 하구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나중에 돈 많이 벌면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는 다시 간이사업자와 일반사업자로 나뉘는데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간이사업자로 하라고 하..

신사임당 유튜브 채널의 수익은? 가장 인기있는 영상은? [내부링크]

최근에 가장 핫한 사람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유튜버를 꼽으라면 신사임당 주언규님인데요. 유재석, 조세호가 진행하는 유퀴즈에 출연해서 월 1억8천만원 이상의 수입을 거둔다는 이야기를 해서 모두들 놀랐죠. 신사임당님의 해당 방송 출연분과 관련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신 분은 제가 다른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을 봐주세요. [유퀴즈]에 출연한 신사임당을 보고 또다른 희망을 꿈꾸다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는 유퀴즈에그동안 즐겨보던 유튜브 채널 주인공인 신사임당의 주언규가 출연했다... blog.naver.com 신사임당 주언규님이 유명해진 것이 유튜브이긴 하지만 방송에 출연해서도 말했듯이 유튜브 수입만으로 이런 수입을 얻는 것은 아닌데요. 유튜브 채널이나 SBS 경제예능 프로그램 돈워리스쿨에 나와서 이야기하는 것..

잘키운 네이버카페 .. 블로그 백개 안 부럽다! [내부링크]

오프라인에 땅과 건물 등의 부동산이 있다면 온라인에는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의 부동산이 있는데요. 이걸 운영하는 사람들을 부르는 용어인 "온라인 건물주"도 어느덧 많이 유명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온라인 건물주에게 가장 효과적인 온라인 건물, 온라인 부동산은 어떤 것일까요?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온라인 건물, 온라인 부동산은 바로 카페입니다. 그러고보니 예전에는 다음 카페도 있었지만, 요즘 시대에는 네이버 카페를 이야기하는 것이 맞겠네요. 먼저, 잘 아는 네이버 카페를 떠올려보세요. '맘카페'가 떠오르네요. 맘카페는 지역별로 형성이 되어 있고, 정말 활동이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결혼, 임신, 태교, 이유식, 임신, 육아, 출산, 돌잔치,..

에이프릴 나은 학교폭력 사건.. 이 정도면 정리된거죠? [내부링크]

요즘 아이돌 여자 가수 중에 가장 예쁜 사람을 뽑으라면 '에이프릴 나은'인 것 같은데요. 인기가요 MC 이기도 하고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고 있구요. 다양한 드라마에도 출연하며 활동영역을 한참 넓혀가고 있어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쁜 외모와 전혀 어울리지 않게 학교폭력 이야기가 기사화되더군요. 이번 사건은 7월 22일에 초등학교 동창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사람이 "에이프릴 나은으로터 괴롭힘을 당했고, 큰 상처를 받았다" 라고 폭로한 것인데요. 얼마전에도 이런 학교폭력, 학폭 이슈로 인하여 인기가 꺾여버린 가수들이 꽤 있었기 때문에 민감하지 않을 수 없는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전혀 누군가를 괴롭힐 것 같지 않은 외모이고 부모님도 방송에 몇번 출연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게 사실이면 정말 ..

[바퀴달린집 아이유] 이지은 나이가 벌써 28살이네요. feat 2020년 [내부링크]

tvN 예능 [바퀴달린 집]에 게스트로 아이유가 출연했습니다. 라미란, 이혜리, 공효진, 이성경 등등 출연진들과 같이 드라마나 영화에 출연했던 지인들로 게스트가 채워지고 있는데요? 어디서 많이 보던 방식이죠? ㅎㅎ 삼시세끼? 여진구의 특급 손님 아이유 이지은입니다. 정말 예쁘고 귀여운 모습에다가 하는 행동 하나가 모두에게 늘 귀감이 되는 잘 자란 국민 여동생이 아닐까 싶은데요. 여진구가 누나~ 누나~ 하니까 아이유 나이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았나보네요. 아이유의 데뷔연도는 2008년인데요. 데뷔곡은 [미아]입니다. 젖살이 빠지지 않은 아기같은 모습이 아직도 기억나네요. 그때가 중학생때였고, 데뷔 이후에 한번도 쉰 적이 없이 TV에 계속 나온터라 지금도 늘 어리게만 보이죠. 여진구는 2005년 9살..

바이럴마케팅의 정의와 효과적인 진행방법 [내부링크]

직종을 전환해서 바이럴 마케팅 업체로 이직할까 생각중인데요. 그래서 먼저, 채용 면접시 예상되는 질문에 대해 공부를 해봤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정의는 무엇일까요?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은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널리 퍼지는 마케팅 기법으로,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라고 나와있는데요. 요즘 바이러스하면 컴퓨터 바이러스보다는 코로나19바이러스니까... 마치 비말처럼 전파되고 확산되면서 모두가 알게끔 홍보하는 마케팅의 방식이라고 하겠네요. TV에 광고를 하면 얼마일까요? 적어도 수천만원이 든다고 합니다. 전광판에 광고를 하면 얼마일까요?..

애드픽 노하우 #1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하자 (페이스북, 블로그 편) [내부링크]

찾아보면 정말로 다양한 인터넷 마케팅, 제휴마케팅, SNS 재테크, 앱테크 등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가장 많은 이용자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 것이 바로 애드픽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은 애드픽 이용자분들이 많으시겠죠? 영상 캠페인의 승인이 늦다거나, 클릭형/이벤트형/설치형 캠페인에 있어서 오타가 남발된다거나 하는 것처럼 운영이 미숙한 측면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애드픽 운영진들은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어서 큰 기대는 안하기로 했습니다. (재택근무라 추측하는 것은 페이스북에 애드픽 검색했더니 다양한 지역에 사시는 분들이 나오더라구요) 애드픽의 회사인 (주)오드엠은 강남구 역삼동으로 나옵니다. 아래는 제가 다른 블로그에 포스팅..

블로그 포스팅 알바 해도 될까요? [내부링크]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해도 됩니다. 아래 저의 이전 포스팅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 네이버 블로그는 포스팅 알바를 해서 저품질이 된지 한달이 되어갑니다.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안드로메다 현상.. 과연 탈출할 수 있을까? https://crash55.tistory.com/58 일일 방문자 5000 네이버블로그로 한달에 얼마나 벌 수 있을까? 쿠팡파트너스 체험단 다 긁어모아 제 네이버 블로그는... 그전까지는 500명 정도의 방문자를 유지하다가 얼 crash55.tistory.com 저품질 블로그의 랭킹 하락.. 그리고 네이버 고객센터의 답변 저품질블로그가 되어 갑자기 방문자수가 확 떨어졌네요. C-Rank와 검색누락 블로그차트 사이트에서 조회해본 제 블로그의 순위인데요.6월29일 기준으로 10,287..

네이버와 티스토리블로그가 좋아하는 포스팅은 어떻게 다를까? [내부링크]

결론부터 먼저 말씀드리자면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블로그가 좋아하는 글은 같습니다. 거의 비슷합니다. 정성들여 쓴 양질의 글이죠. 정성들여 쓴 양질의 글이라함은 1000자나 2000자에 얽매여서 쓰는 글이 아니라... 무조건 길게 쓰는 글입니다. 이건 포스팅에 오래 머물게 하는.. 체류시간과 연관이 있는데요. 중간에 다른 포스팅으로 넘어가는 링크를 자제하라고 하는 이유는 체류시간이 짧아지기 때문입니다. 양질의 글의 또다른 조건은 키워드입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키워드가 삽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어느 블로그 체험단 사이트의 가이드라인 내용 중 일부입니다. 메인키워드 : 드라이에이징소고기, 캠핑고기 홍보키워드 : 홍천사랑말 한우 세부키워드 ( 중 택 5개 이상..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과 구글 에드센스 승인은 어떻게 다를까? [내부링크]

먼저 네이버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광고같은 내용없이 정성들인 포스팅이 어느 정도 있으면 됩니다. 물론 그에 따른 조회수, 방문자수가 보장이 되어야겠죠. (솔직히 어떤 포스팅, 몇개의 글, 조회수 몇 이상은 의미가 없습니다 AI의 판단에 맡겨야 하니까요. 양질의 글이면 글 갯수와 방문자수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조금 다르게 접근을 해볼게요. 그럼 한 분야에 집중해서 포스팅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다양한 분야를 포스팅해도 될까요? 이건 솔직히 다양한 분야를 해도 좋습니다. 제 네이버 블로그는 여행, 맛집을 주로 다루다가 일기도 올리고 그랬습니다. 그러다가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았죠. 최적화 2단계까지 올라가고 순위가 꽤 올라갔었죠. 그러다가 방송, ..

스마트스토어 개설 및 위탁판매 본격적인 시작전 전략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가입은 정말 쉽다. 장사를 시작한다는게 이렇게 쉬울 줄이야... 게다가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개인판매자로만 해도 판매할 상품의 등록이 가능하다. 그 다음 가장 중요한 절차는 판매할 품목 정하기.. 즉, 소싱이다. 누구는 그렇게 이야기한다. 스마트스토어의 제목이나 취급할 제품군을 먼저 정하지 말고 어떤 물건이 인기가 있는지, 마진이 많이 남는지를 탐구하여 스마트스토어의 제목을 정하라고... 자... 다시 정리해보면... 잘 팔릴 물건을 결정하고 그에 맞는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라는 말이다. 스마트스토어는 여러개 만들어서 운영할 수 있으니까 그 스마트스토어마다 주제에 맞는 물건을 팔든가... 뭐든지 다 파는 스마트스토어를 만드는 것이다. 오늘은 일단 뭐든지 다 파는 "잡화점" ..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몇개까지 운영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를 하려는 사람들은 블로그를 몇개나 해야 할까요? 네? 블로그 하나 하기도 벅차다구요? 하루 2시간 투자로 몇십만원~ 몇백만원을 번다는 그런 글들을 보셨나요? 게다가 블로그 하나만 열심히 정성들여 포스팅을 해도 가능하다고들 하죠? 이건 소수의 사람들만 가능한 일일 뿐... 최근에 만든 블로그로는 블로그지수를 올리기도 힘들 뿐더러 경험과 노하우가 없이는 정말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게다가 블로그 저품질을 당하는 일을 피할 수가 없는데요. 저품질은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달거나... 블로그 포스팅 알바... 혹은 이유도 모른채 당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사실 블로그 저품질은 돈을 벌려는 시도... 즉 수익형 블로그를 하게 되면 운명적으로 따라오는 것이라고 하겠네요. 최근 블로그랭킹, C-R..

네이버 지식인.. 그리고 성지 엑스퍼트 얼마나 믿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네이버 지식인 지식IN을 얼마나 믿으시나요? 저는 사실 예전부터 신뢰가 많이 없었다죠. 전문가가 아닌 사람이 아무렇게나 올린 답변에 그게 진실인 줄만 알고 해법을 찾으려했던 적은 없었나요? 정말 내 인생에서는 중요한 질문인데... 초등학생이 장난으로 답변한 걸 그대로 믿었다는 생각은 하지 않나요? 그리고 요즘 유난히 심해진것은 바로 광고마케팅인 듯 합니다. 사실 저는 요즘에서야 관심을 갖게 되었지만 블로그마케팅, 제휴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자주 이용되는 곳이 네이버 지식인인데요. "Q. 이 옷이 어디서 살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라는 질문에 "A. 제가 알려드리는 사이트에서 본 것 같아요. 가서 찾아보세요."라는 답변은 클릭을 유도해서 수익을 얻으려는 것이며 "Q. 다이어트에 좋은 보조제 추천해..

저품질 블로그의 랭킹 하락.. 그리고 네이버 고객센터의 답변 [내부링크]

저품질블로그가 되어 갑자기 방문자수가 확 떨어졌네요. C-Rank와 검색누락 블로그차트 사이트에서 조회해본 제 블로그의 순위인데요.6월29일 기준으로 10,287위엔터테인먼트 117위국... blog.naver.com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안드로메다 현상.. 과연 탈출할 수 있을까? https://crash55.tistory.com/58 일일 방문자 5000 네이버블로그로 한달에 얼마나 벌 수 있을까? 쿠팡파트너스 체험단 다 긁어모아 제 네이버 블로그는... 그전까지는 500명 정도의 방문자를 유지하다가 얼 crash55.tistory.com 이러다 저품질 블로그의 일기가 되어 버릴 것 같습니다만 현재 제가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블로그차트에서 확인해보니 HIGH CLASS 1%에 속하던 기록은 아직 ..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안드로메다 현상.. 과연 탈출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일일 방문자 5000 네이버블로그로 한달에 얼마나 벌 수 있을까? 쿠팡파트너스 체험단 다 긁어모아 제 네이버 블로그는... 그전까지는 500명 정도의 방문자를 유지하다가 얼마전 작심하고 덤벼든 이후로 37000명을 찍은 적이 있으며 지금은 최소 5000명의 방문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 수치 crash55.tistory.com 이전 포스팅을 올리고 수익이 점차 늘어가던 어느날... 최소 5000명을 유지하던 블로그의 일 조회수가 6월 30일부터 500 미만으로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첫날은 무슨 일이지? 정도였는데 삼일 정도가 지나서는 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더군요. 물론 다른 바쁜 일이 있어서 어쩔수는 없었지만.... 저품질블로그가 되어 갑자기 방문자수가 확 떨어졌네요. C-Rank와 검..

일일 방문자 5000 네이버블로그로 한달에 얼마나 벌 수 있을까? 쿠팡파트너스 체험단 다 긁어모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제 네이버 블로그는... 그전까지는 500명 정도의 방문자를 유지하다가 얼마전 작심하고 덤벼든 이후로 37000명을 찍은 적이 있으며 지금은 최소 5000명의 방문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 수치면 상당한 수익을 거두었을 것 같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은데요. 가장 기본적인 원인은 네이버 블로그라는데 있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본툴은 애드포스트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애드포스트는 광고의 단가가 낮고 네이버가 가져가는 ratio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도 도전해봤지만 제 블로그가 하나의 주제에만 특화된 것이 아니라 여행, 드라마, 리뷰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다 보니 계속 실패하는 상황입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는 아무래도 '인플루언서'답게 특정 주제에 ..

쿠팡파트너스 과도한 호출로 인한 비정상적인 행위가 누적되어 이용을 제한합니다?? [내부링크]

5월5일 쯤.. 쿠팡파트너스에 로그인했더니 '과도한 호출로 인한 비정상적인 행위가 누적되어 이용을 제한합니다. 활동에 대한 소명자료를 AF ID와 함께 파트너스로 문의 바랍니다.' 라고 나오고 화면에 아무것도 안나오더군요. 한마디로 이용제한 당했습니다. 관련 글을 검색해봐도 나오는게 없고... 소명자료는 어디로 보내야할지 막막하고... 자동포스팅 프로그램을 사용한 건 사실이니까 소명해도 들어줄지도 모르겠고요. 그래도 용기내서 메일을 보내보기로 합니다. 찾아낸 메일주소는 '[email protected]'!! 보내봤자 연락없을 것이라는 글들이 많이 있었지만... 저의 경우는 답변이 오긴 하더군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쿠팡 고객의 소리 담당자 백**입니다. 고객의 소리를 통해 남겨주신 내용 확인 후 ..

네이버 블로그 검색 누락을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인지를 확인하는 방법 열심히 포스팅을 했지만 조회수가 오르지 않는 경험... 다들 있으시죠? 물론, 제목이나 키워드 선정을 잘못해서 일수도 있지만... 네이버가... 정확히는 네이버의 AI가 조회되지 않도록 차단하기 crash55.tistory.com 앞선 포스팅에 이어 검색 누락으로 확인된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어떻게 하면 다시 검색이 되게 할 수 있을까요? 관련 내용을 검색해보면 나오는 대부분의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스팅한 글을 삭제해버린다. 블로그가 저품질되느니... 그냥 삭제하는게 낫다. 2. 포스팅한 글을 삭제하고.. 나중에 다시 올린다. 3. 비공개로 바꿨다가... 나중에 다시 공개로 전환한다. 그런데, 실제로 이렇게 해서 해결..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인지를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열심히 포스팅을 했지만 조회수가 오르지 않는 경험... 다들 있으시죠? 물론, 제목이나 키워드 선정을 잘못해서 일수도 있지만... 네이버가... 정확히는 네이버의 AI가 조회되지 않도록 차단하기 때문인데요. 기껏 네이버에 포스팅한 글이 조회해도 나오지 않다니... 허망하기 그지 없습니다. 사실... 검색 누락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포스팅한 글의 제목을 전부다 그대로 네이버 검색창에 써보는 것입니다. 내 글이 조회되어 나오지 않으면 "검색 누락"을 당한 것이죠. 하지만 하나씩 일일이 해보기는 어렵겠죠? 그래서 주욱~ 여러개를 확인해보고 싶을때 사용하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진 곳이 '웨어이즈포스트' http://www.whereispost.com/ 사이트에서 조회해보..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란 무엇일까? 내 포스팅에서 키워드는 어떤 것일까? [내부링크]

먼저 키워드의 정의를 알아보죠. [데이터를 검색할 때에, 특정한 내용이 들어 있는 정보를 찾기 위하여 사용하는 단어나 기호]라고 나와있는데요. 왠지 쉽게 와닿지 않는 느낌이 있는데... [내가 무언가를 검색하고자 할 때, 입력하는 단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강아지"에 대한 내용들을 검색하고 싶어서 입력한 "강아지"가 바로 키워드입니다. 물론 단어만 키워드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단어의 집합도 키워드가 될 수 있습니다. "강아지케이크", "강아지 케이크 만들기", "강아지 케이크 파는곳", "강아지 케이크와 요거트 딸기 롤케이크", "강아지 수제 케이크", "강아지 모양 케이크", "강아지 수제 케이크 레시피", "강아지 생일 케이크" 등과 같이 검색하고자 하는 모든 내용은 키워드가 될 ..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고 방문자수 늘리기.. 사이트 콘솔 링크 관리와 앵커 텍스트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방문자수, 조회수를 늘리는 방법입니다. 단, 저처럼 기존에 네이버 블로그나 다른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던 분들에게만 유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처음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이 네이버, 다음, ZUM 등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검색되기 위해서 해야할 일이 꽤나 많더군요. 게다가 그렇게 해봤자 네이버의 블로그 영역에서는 조회가 안되고, 포스트 영역에서만 검색이 되는 것을 알고는 무척이나 당황했었습니다.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에드센스 때문이었지만...) 이렇게 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수, 조회수가 올라갈 방법이 없는데... 또한 (공식적으로) 블로그 두개를 동시에 운영하는 입장에서 포스팅할 ..

수빙수 유튜브.. 하이텐션 먹방은 얼마나 벌었을까? [내부링크]

'수빙수tv sooBingSoo'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5월 3일 현재 월 수입은 최소 3천9백만원을 벌고 있네요. 이 채널은 해산물과 일식을 요리하고 먹방하는 컨텐츠인데요. 예능 컨셉과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으로 컨텐츠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회 뜨기와 요리를 가볍게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게다가 위 채널아트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크리에이터 특유의 재치있는 말투와 하이텐션이 특징입니다. 동영상 목록에서 인기동영상 순서로 정렬해봤는데요. 집안에 들어온 괴생물체 - 대왕문어 11kg거대 용왕 대X - 대구 몸보다 큰 심해어 - 아귀 10kg인생최대 대광어 나보다 키 큰 생선 - 갯장어 생애 한 번 볼까말까한 30kg짜리 물고기 - 다금바리 등등 집에서 거대 생선을 ..

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해결 방법 8007005 800f081f [내부링크]

최근에 Windows 업데이트 항목을 보니이런 메세지가 나오더군요."장치에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습니다."물론 Windows 및 컴퓨터를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빨간 글씨는 보기 싫었던 거죠. 장치라고 함은 H/W이겠지만, 보안 및 품질은 S/W문제일텐데...게다가 제 PC에서는 엑셀에서 복사할 때 멈춤(Freezing) 현상이 나타나고 있었고 왠지 엑셀의 이 현상도 Windows 업데이트때문에 생기는 문제라는 생각이 들을 수 밖에 없었죠.정확하게 같은 원인은 아닐 수 있지만Windows와 MS-Office는 같은 DB, Logic, Fragment, Segment, Function, Module.....등을 공유하고 같은 기반으로 운영이 될테니 해결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

엑셀 복사 붙여넣기 멈춤 안될때 해결 방법 [내부링크]

한달전부터인가... 엑셀 파일을 열고 "복사"만 누르면 엑셀화면에서는 마우스클릭이 10초 정도 안되는 현상이 생겨났습니다. 그야말로 "응답없음", 프리징(Freezing) 현상이죠. 당연히 CTRL+C만 눌러도 이렇게 되었구요. 다른 기능은 다 문제가 없는데.. 복사에서만 이런 현상이 나타나고... MS오피스(MS-OFFICE)의 문제라고 하기에는 파워포인트(PowerPoint) 등은 정상이었습니다. 물론, 특정파일에서만 생기는 현상이 아니라... 엑셀 자체의 문제였고요. 아이러니하게도 엑셀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이 "복사"더군요. 복사가 안되니 붙여넣기도 안되고요. 이렇게 되니 엑셀을 쓸 의미가 하나도 없어졌어요. 그리고 검색해보니 제가 쓰는 오피스365버전 뿐만이 아니라, 2016버전이나 그 이전에도 ..

진용진 유튜브 수익 분석.. 이 찌질했던 청년은 얼마나 벌고 있을까? [내부링크]

'진용진'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18일 기준 월 수입은 4천6백만원을 벌고 있네요. 4600만원X12개월=5억5천200만원의 연봉입니다. 물론 세금공제전이지만... 사실 좀... 이제는 프로필사진에도 신경을 쓸 때가 된거 같은데, 여전히 쌩얼(?)을 공개하고 있네요. 재생목록을 보시겠습니다. 전에는 '그것을 알려드림'외에 '돠드림(도와드림)'같은 목록이 있었던 것 같은데.. "없네?"라고 하는 순간... '돠드림'이 '돠dream'으로 바뀌어 있네요. '돠dream'에는 다음과 같은 영상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옆을 보니 추천채널로 "거꾸로한진용진"채널이 생겨있네요. 이 '거꾸로한진용진' 채널에서 '돠드림' 재생목록이 확인되는데요. 채널을 분화해서 채널별 정체성을 확립하려는..

대도서관 유튜브 수익 분석.. 시끄럽게 게임하면서 얼마나 벌까? [내부링크]

'대도서관TV (buzzbean11)'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18일 기준 월 수입은 최소 2천1백만원을 벌고 있네요. 방송 컨셉은 직접 게임을 하면서 시청자들과 함께 공감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우리나라에서 인터넷 개인방송 시장을 유튜브 등으로 개척, 발전시킨 1인 미디어계의 선구자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게임방송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도티TV가 월 4천4백만원의 수익이 발생하는데 비해서 수익이 적어보이기는 하는데요. 이건 아무래도 시청자층의 차이에 따른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요 시청연령이 낮을수록 시청시간이 지속될 확률이 높음) 그래도 월2천을 초과하는 것은 연봉 2억을 훌쩍 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독자는 180만, 평균 조회수는 1..

꿀꿀한 냥냥이 유튜브 수익 분석.. 핑크돼지는 얼마나 벌까? [내부링크]

'꿀꿀한 냥냥이 GGNN'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18일 기준 월수익 예측 8백9십만원입니다. 거의 9백만원이네요. 이 채널은 미니피그 핑돼와 살구, 고양이 랑이와 설이, 길냥이 등의 영상을 다룬다고 되어 있지만, 가장 메인 캐릭터는 핑크돼지 '핑돼'입니다. 경선씨(?)라고 알려진 운영자는 동물들과 함께 동물농장에도 출연했었고, 다른 채널도 운영하는 전문 유튜버로 보이는데요. 엄청나게 커져버린 돼지와 함께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주요 내용이며, "나도 한번 돼지를 키워볼까?"라는 분위기를 조성한 장본인이었습니다. 크리에이터조차도 아파트에서는 키울 생각하지 말라고 직접 얘기하더군요. 이전 포스팅도 동물과 관련된 내용이었던 만큼, [토토튜브]채널과 비교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토토..

토토튜브 유튜브 수익 분석.. 야바위강아지는 얼마나 벌까? [내부링크]

'토토튜브[TotoTube]'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18일 기준 월수익 예측 8백6십만원입니다. '토토'라는 배우 고창석님을 닮은 비숑프리제 강아지가 등장하는 채널입니다. 용케도 세개 이상의 종이컵들 속에서 간식이 숨겨진 컵을 찾아내는 일명 '야바위'게임으로 유명해졌고 TV프로그램 등에 출연한 경력이 있습니다. 해외 TV에서도 소개되었다고 하네요. 실제로 최근에는 애완동물과 관련된 채널들이 범람하고 있는 실정인데요. 그 중에서도 애견의 명석함(?)이 가장 효과적인 소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토토는 이 분야에서 가장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강아지로 TV를 보는 것을 즐기는데다, 요즘 한참 인기있는 "말소리가 나오는 버튼"을 눌러서 의사표현을 하기도 합니다. 그럼 이제 구체적인..

워크맨 유튜브 수익 분석.. 장성규는 워크맨으로 얼마나 벌까? [내부링크]

'워크맨-Workman'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19일 기준 월 수입은 6천9백만원을 벌고 있네요. "세상 모든 직업들에 대해서 알려주겠다"는 좌우명에 걸맞는 영상을 매주 업로드하는 채널입니다. 전현무님 이후에 가장 핫한 장성규님이 출연하는 채널로 2019년 7월 와썹맨에서 독립한 걸로 알려져있는데요. 장성규님 아시죠? JTBC의 아나운서이긴 했지만, 도저히 아나운서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예능감을 발휘하는 분인데.. 그 예능코드는 특히 선을 넘을락말락하는 것으로 유명했었습니다. 최근에는 여자 장성규님으로 불리는 JTBC 전(?) 기상캐스터 김민아님이 합류하여 조회수를 끌어올리고 있네요. 재생목록은 두개로 단촐해보이지만, 직업을 리뷰하는 목록에 48개가 조회되네요. 구체적인 ..

소련여자 유튜브 수익 분석.. 이만큼 버는게 '나다!' [내부링크]

'소련여자 Soviet girl in Seoul'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18 기준 월 수입은 천4백만원을 벌고 있네요. '올리버쌤' 채널보다는 적게 벌지만... 입지전적인 인물인 것만은 분명합니다. "나다"라는 특유의 비정상적인 멘트로 시작하고... "개소리에도 철학이 있다, 대한민국 1타 개소리 예술가, 국뽕이란 무엇인가? 대한민국 1타 국뽕 기술자, 크리스 교수입니다."라고 본인을 소개하는 일반적이지 않은 정신세계의 유튜버입니다. (컨셉일 것 같지만..) 아래와 같이 2019년 7월 중랑천의 노원교 다리 밑에서 호날두 유니폼을 불사르는 영상을 업로드하였고, 이후에 호날두 노쇼 사태를 비판하는 영상을 올리고 유튜버로 활동하겠다고 선언한걸로 나오는데요. 실제로 그때는 호날..

올리버쌤 유튜브 수익 분석.. 대한외국인은 얼마나 벌까? [내부링크]

'올리버쌤'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18일 기준 월 수입은 7천6백만원을 벌고 있네요. 미국 텍사스주 출신으로 2010년부터 초중등학교와 EBS에서 원어민 영어강사로 활동하면서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엔 한국 TV프로그램에도 꽤 나왔던 것 같은데.. 최근엔 고향인 텍사수 주에 살고 있다고 하네요. 주로 올리는 영상은 '영어 잘하는 법', '미국의 현실 및 민낯', '진돗개 강아지 왕자' 정도로 분류됩니다. 영어와 관련된 영상들은 당연히 원어민강사를 했었으니까 믿고 봐도 되는 것들이고.. 미국의 민낯 등의 컨텐츠는 왠지 모르게 자극적인 썸네일로 많은 조회수와 구독자를 만들어냈습니다. 저도 제목이나 썸네일에 이끌려 봤던 영상들이 꽤 있네요. 최근에 제가 이 채..

문복희 유튜브 수익 분석.. 최근에 제일 잘 번다고? [내부링크]

'문복희 Eat with Boki'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18일 기준 월 수입은 2억2천만원을 벌고 있는 것으로 나오네요. 이제까지 다른 크리에이터들과는 다르게 엄청납니다. 2013년 수능이 끝난 고3시절에 보신각 타종행사에서 YTN기자와 인터뷰했었다고 하며,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했네요. 역시 미모와 끼는 요즘 세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자산인가 봅니다. 나무위키에 나와있는 글인데요. 시작한지 6개월만에 10만도 아닌 100만, 2020년 1월에 200만, 4월에 300만의 구독자를 확보한 남다른 이력이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유튜브를 시작한게 2019년 4월이네요.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 가입하려면 지난 12개월간 채널의 공개 동영상 시청 시간이 4,..

도티 유튜브 수익 분석.. 도티는 과연 얼마나 벌까? [내부링크]

'도티 TV'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18일 현재 월 수입은 4천4백만원을 벌고 있네요. 최근에는 TV출연도 많이 하고 있고... 그냥 인플루언서가 아니라 celebrity로서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듯 한데요. 제가 그 존재를 인지하게 된 것은 '도티&잠뜰TV'라는 애니메이션 때부터 였습니다. 마인크래프트 게임도 난해한데.. 이걸로 영상을 만들어 엄청난 수익을 창출한다는 그 자체가 놀라웠던 시기였습니다. 도티님은 아프리카TV BJ도 같이하고 있고,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창립자로 유명하죠. 유튜브 방송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사람으로 유명한데요. 그에 비해 수입은 그리 많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조금 있다가 설명하죠. 클린함이 특징인 유튜버라고 나와있죠? 주제가 어린 학..

창현거리노래방 Street Karaoke 유튜브 채널 수입 분석 [내부링크]

'창현거리노래방 Street Karaoke'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현거리노래방 Street Karaoke Kpop Cover 노래를 노래방이라는 컨텐츠로 재 탄생시킨 창현 거리노래방 채널 It's a channel where you can hear people's cover songs adapting the trendiest karaoke system. www.youtube.com 2020년 4월 18일 기준 구독자는 242만명, 월수익은 3천3백만원을 벌고 있네요. 창현님은 아프리카BJ로 이쪽 일을 시작했고.. 여러가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현재는 거리노래방이라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는 크리에이터이며 실제로 '쏭카페'라는 카페를 운영하는 자영업자이기도 합니다. 일..

U.M.A.우마 유튜브 수익 분석.. 이상한거 먹고 얼마나 벌었을까? [내부링크]

'U.M.A.우마'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U.M.A.우마 추천 버튼 눌러주세요. 아흣! Plz Smash that Like Button Dudes! Lovely!!! Instagram : www.instagram.com/uma.u.m.a/ www.youtube.com 2020년 4월 18일 기준 월 수입은 1천1백만원을 벌고 있네요. 이 채널의 영상을 보게 되면 경악을 금치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채널아트만 봐도 유튜버의 성격이 짐작이 갑니다. 나무위키 글인데요. '생태계 최상위 포식자'라고 쓰여져 있는게 보이시나요? 거북이, 꽃매미, 뉴트리아, 불가사리 등과 같이 온갖 기괴한거 다 잡아먹어서 히트친 크리에이터입니다. (사실... 보다보면 보고 있는 내가 한심스럽고.. 이렇게까지해..

애주가TV참PD 유튜브 수익 분석.. 이렇게 술마시고 얼마 벌었을까? [내부링크]

'애주가TV참PD'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17일 기준 월 수입은 5천8백만원을 벌고 있네요. 조회수 1000당 수입인 CPM값은 1985원~3452원으로 나와있을데요. (Noxinfluencer에서는 CPM값을 대충 저렇게 적어 놓고, 나라마다 다를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정확한 수입은 크리에이터한테 물어보라고... ㅎ) "세상 모~~~~~든 안주를 리뷰하는 애주가TV 참PD입니다! 우리 녹진이 여러분 안녕하세요!"라는 멘트로 시작하는 영상에서 알 수 있듯이 안주를 리뷰하고 먹방하는 유튜버입니다. 예전 영상을 보면 유튜브를 시작할때 하루에 하나씩 영상을 업로드하겠다고 각오하고 그 약속을 이때까지 지켰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는건 매일 술을 마셨다는 이야기네요. ..

장삐쭈 유튜브 수익 분석.. 병맛 더빙으로 얼마 벌었을까? [내부링크]

'장삐쭈' 채널에 대해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4월 17일 기준 월 수입은 6천3백만원을 벌고 있네요. 최근에 장삐쭈와 그 크루들도 도티와 같은 샌드박스 네트워크에 소속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다음은 장삐쭈에 대한 나무위키의 내용입니다. 제기 장삐쭈 라는 이름을 알게된 건... 뜻밖의Q라는 TV프로그램에서 병맛더빙을 접하면서부터 였는데요. (사실 뜻밖의Q하면 '유세윤'밖에 떠오르지 않았음) 멀쩡한 예전 애니메이션에 병맛더빙을 입히다가 ("오인용"느낌) 애니메이션 작가를 구해서 직접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병맛더빙을 하다가 최근에는 "~~~은 나빠"시리즈를 만들고 있는 걸로 보입니다. 근데 이 "~~~은 나빠"시리즈가 서로 이야기가 이어지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어요. 어쨌든 하루에 2백만원 넘게..

[비밀의 숲 시즌2] 8월15일 드디어 첫 방송 [내부링크]

2017년에 방송되었던 tvN드라마 비밀의 숲! 전 정말 재미있게 봤었는데요. 조승우가 열연했던 황시목은 유능한 검사임에도 불구하고 감정을 전혀 못느껴서 찔러도 피 한 방울 안 나올 인간이란 소릴 자주 듣고 인..

[사이코지만 괜찮아] 신예 박규영을 아라보자~ 나이 학력 소속사 출연작 [내부링크]

6월20일 tvN에서 방영예정인 김수현, 서예지 주연의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 눈에 띄는 신인이 캐스팅되었는데요 바로 간호사 남주리 역할의 박규영입니다 박규영은 1993년 7월 27일생(28세) 고향은 부산입..

내 눈엔 너무 예쁜 배우 엠마 로버츠(Emma Roberts) [내부링크]

영화소개하는 TV프로그램에서 '너브'라는 영화를 보고는 너무 예쁘다고 생각한 배우가 있었는데요. 바로 엠마 로버츠(Emma Roberts)였습니다. 이 영화는 대학 입학을 앞둔 소심한 성격의 '비'(엠마 로버츠)가 일..

이제는 예능까지 진출~ 배우 심은우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민현서 역할로 좋은 연기를 선보였던 심은우 배우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992년 6월 2일생으로 용인대학교 뮤지컬연극학과를 졸업했네요. 부부의 세계 심은우 '복면가왕..

파고다 2020년 여름 사전예약 프로모션! 주라주라~ 아이패드, 에어팟! 여름방학 사전예약 GO [내부링크]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주라주라~ 아이패드, 에어팟! 여름방학 사전예약 GO podgate.com

킨톤 컴포트 여행용 메모리폼 목베개 [내부링크]

킨톤 컴포트 여행용 메모리폼 목베개 여행갈 때 피곤해서 급하게 주문했는데... 로켓배송으로 빨리 와서 다행이네요. 사정상 차에서 잠을 청해야하거나 할 때는 킨톤 컴포트 여행용 메모리폼 목베개 !!! 여러분도..

굿캐스팅 임예은 역할 유인영~ 키 나이 실물 출연작 패션 [내부링크]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드라마가 있는데요. 바로 SBS "굿캐스팅"입니다. 이 드라마에서 메인 주인공 역할을 맡고 있는 것은 최강희 배우이지만 유인영 배우가 너무 예쁘게 나오더군요. (물론 최강희 배우도 아름..

영혼 수선공 정소민 배우 탐구.. 집 집안 이준 결별 출연작 [내부링크]

KBS2 드라마 "영혼수선공"이 방영되면서 여자주인공 한우주 역할을 맡은 정소민 배우님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소민 배우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극중에서는 "간헐적 폭발..

송승헌 신작 드라마... 저녁 같이 드실래요.. 방송전에 알아보자 [내부링크]

MBC 2020.05.25. ~ 방영예정(월, 화) 오후 09:30 이별의 상처와 홀로(Alone) 문화로 인해 사랑 감정이 퇴화된 두 남녀가 '저녁 식사'를 함께하며 썸 타듯 서로의 매력에 빠지게 되는 맛있는 한끼 로맨스 드라마 연..

'슬기로운 의사 생활' 채송화 전미도...미도링 나이 결혼 [내부링크]

요즘 인기리에 방송 중인 신원호PD의 '슬기로운 의사 생활' 다들 재미있게 보고 계시죠? 이 드라마의 첫 방영부터 정말로 많이 화제에 오르고...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가 있는데요. 바로 배우 전미도님입니다. '..

인간수업 배규리... 박주현 배우 탐구생활 Extra-gorgeous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인간수업"에서 배규리 역할로 출연하여 주목받고 있는 배우 박주현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994년 10월 5일 생으로 만 25세이며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재학 중으로 나와 있네요. 201..

드라마 루갈의 최예원... 하지완 배우를 Araboja [내부링크]

요즘 매니아층을 형성하며 절찬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루갈"에는 눈에 띄는 배우가 있는데요. 바로 하지완님입니다. 천상 여자같은... 아름다운 외모와는 달리 드라마 루갈의 메인 빌런인 황득구(박성웅)에게도..

슬기로운 의사생활 추민하(안은진)는 누구..? 어디어디 나왔더라... [내부링크]

요즘 신원호PD님의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4월30일에 방송된 8회에서는 추민하의 등장씬이 많았어서인지 배우 안은진님의 인기가 급상승했네요. 안그래도 제가 전부터 눈여겨보..

부부의세계 박인규, 배우 이학주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그 특유의 악함으로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 배우가 있는데요. 바로 배우 이학주님입니다. 이학주님이 연기하고 있는 박인규는 처음 민현서(심은우님)와 함께 등장할 때부터 심상치 않았..

[부부의 세계] 줄거리... 1~10회 불륜에서 파국으로... [내부링크]

요즘 가장 hot한 드라마를 뽑으라면 김희애님과 박해준님 주연의 "부부의 세계"인데요. 첫회를 방영했을 때부터, 등장인물 한명 한명이 검색어순위를 장식할 정도로 그 인기가 엄청났습니다. 10회까지 방영한 지금..

빈디젤.. 블러드샷 (Bloodshot, 2020).. 킬링타임으로 추천 [내부링크]

'빈디젤(Vin Diesel)'은 1967년생으로 우리에게는 분노의질주 시리즈와 마블 시리즈의 그루트 목소리로 유명한 배우입니다. 이렇게 유명한 배우가 출연하는 2020년 영화가 벌써 OTT시장에 풀렸네요. 코로나 19사태..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익순 [곽선영]님... 처음볼때부터 뜰거 같았음 ㅎ [내부링크]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88을 같이 작업했던 이우정 작가, 신원호 연출 콤비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해서 화제를 모았고, 기대만큼이나 재미있는 내용으로 방송되고 있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정말 인기..

삼시세끼 어촌편5 촬영지는 완도 죽굴도 [내부링크]

TVN 예능 삼시세끼 어촌편5가 5월1일부터 방영예정인데요. 많은 분들이 촬영장소를 궁금해하고 계신 상황인 듯 합니다. 삼시세끼 제작진측에서는 최대한 비밀을 유지하고자 했었기에 그동안 정보가 조회되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