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talent의 등록된 링크

 creative-talen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건입니다.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울시 취업날개 서비스 이용하고 취업하자! [내부링크]

서울시에서는 청년 정책으로 취업날개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청년들이 취업을 준비할 때 갑자기 면접이 잡히거나 하면 복장을 제대로 갖추지 못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정장을 구매하자니 비용이 만만..

노바백스 백신 접종의 모든 것! 접종 대상, 부작용, 교차접종 [내부링크]

코로나가 금방 사그라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백신은 1차, 2차에 이어 3차까지 접종을 해야만 식당,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세상이 왔네요. 백신 접종은 부작용도 종종 발생해서 우려를 낳고 있기도 합..

틀리기 쉬운 맞춤법9. 띄다 띠다 구분하기 [내부링크]

여러분은 띄다와 띠다를 잘 구분해서 사용하시나요? '띄다'와 '띠다'는 은근히 틀리기 쉬운 맞춤법에 속하는데요. 그럼 이 두 가지를 어떻게 구분하여 쓸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올바른 표현 찾기6. 뇌졸증 / 뇌졸중 정의 및 특성 [내부링크]

심혈관계 질환 중 하나인 뇌졸증/뇌졸중은 우리가 쉽게 혼동하는 단어 중 하나입니다. 이 질환을 표현할 때 '뇌혈관질환' 또는 '중풍'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 단어가 정의하는 것부터 한 번 알아보..

틀리기 쉬운 맞춤법8. 결재 결제 구분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실생활에서 자주 틀리는 맞춤법 중 하나인 결재와 결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재와 결제는 발음은 같지만 한자 뜻이 다르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두 단어가 어떻게 다르며, 쉽게 구분하는 방..

넷플릭스 영화 <실: 인연의 시작> 후기; 일본 로맨스 감성에 빠지다! [내부링크]

실: 인연의 시작 Threads: Our Tapestry of Love, 糸, 2020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는 일본 로맨스 영화 <실: 인연의 시작>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 영화는 2021년 10월 14일 개봉한 일본 드라..

틀리기 쉬운 맞춤법7. 않 안 구분하기 [내부링크]

설날이네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여러분들께 틀리기 쉬운 맞춤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오늘 함께 알아볼 맞춤법은 '않'과 '안'의 구분입니다. '않'과 '안..

틀리기 쉬운 맞춤법6. 로서 로써 구분하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벌써 2022년 새해가 밝았네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오늘의 틀리기 쉬운 맞춤법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가지고 온 틀리기 쉬운 맞춤법은 바로 ‘-로서’와..

틀리기 쉬운 맞춤법5. 데 대 구분하기 [내부링크]

'-대'와 '-데'의 차이를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그만큼 틀리기 쉬운 맞춤법 중 하나인데요. '-대'와 '-데'는 맞춤법에서 둘 다 사용되지만, 그 쓰임에 차이를 잘 알아두어야만 올..

올바른 표현 찾기5. 폭발 / 폭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2년 새해가 밝았네요. 다들 새해는 잘 맞이하셨나요? 그럼 오늘도 빠르게 올바른 표현 찾기 해볼게요. 오늘의 제시어는 폭발 / 폭팔입니다. 둘 중 어느 것이 올바른 표현일까요? 정답은 '폭발'입..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후기 줄거리 결말 원작 시즌2? [내부링크]

벌써 2021년의 마지막 날이네요. 다들 한 해 마무리 잘하고 계신가요? 올해도 역시 코로나 때문에 연말도 조용히 지나갈 것 같군요. 이럴 땐 집에서 드라마 정주행 하면서 시간을 떼우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텐데..

올바른 표현 찾기4. 웃어른 / 윗어른, 웃옷 / 윗옷, 윗입술 / 웃입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올바른 표현 찾기 네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웃어른 / 윗어른의 알맞은 표현을 찾아보겠습니다. 웃어른, 윗어른 중 어느 것이 맞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웃어른이 맞습니다. 우선 웃어른의 뜻..

올바른 표현 찾기3. 닥달하다 / 닦달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모두 연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랜만에 올바른 표현찾기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제시어는 "닥달하다 / 닦달하다" 인데요. 둘 중 과연 어느 것이 올바른 표현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정답은 '..

대전 농민순대 국밥 막창 순대 먹고 왔어요 [내부링크]

대전에 가게 되면 꼭 들르는 곳이 있어요. 바로 대전에서 가성비 맛집으로 유명한 대전 농민순대랍니다. 이번 연말에도 어김없이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추운 겨울 따뜻한 국밥과 막창, 순대 등을 배부르게 먹고 왔..

넷플릭스 드라마 연모 후기 원작 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벌써 올해도 차차 마무리되어 가고 있네요. 하지만 이놈의 코로나는 올해의 끝에도 여전히 건재하네요. 결국 위드코로나가 잠시 중단 되었고 아마 올 연말도 집콕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네요. 조금 더 슬기롭..

쿠팡플레이 드라마 어느날 후기 결말 줄거리 원작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다양한 OTT 서비스 채널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넷플릭스, 웨이브 등을 이용했지만 최근에 쿠팡 와우 회원이라면 쿠팡플레이 OTT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뒤늦게 쿠팡플레이를..

올바른 표현 찾기2. 겨땀 / 곁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바른 표현 찾기 두 번째 시간입니다.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국어를 듣고, 말하고, 쓰는데! 왜 자꾸 틀린 표현을 쓰게 되는 것일까요? 그만큼 국어도 신경 써서 공부하지 않으면 자꾸 틀리기..

올바른 표현 찾기1. 쓰레받기 / 쓰레받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는 생활 속에서 다양한 단어들을 자연스럽게 사용하지만, 간혹 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올바른 표현을 알아두고 신경 쓴다면 올바른 맞춤법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틀리기 쉬운 맞춤법4. 왠 웬 구분하기 / 왠지 웬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틀리기 쉬운 맞춤법 중 하나인 왠과 웬의 쓰임 및 구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웬, 왠은 실생활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는 단어 중 하나인데요. 그러나 이 단어는 틀리기 쉬운 맞춤법..

영화 싱크홀 후기 ; 갑자기 우리집이 땅 속으로 푹 꺼졌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은 집에서 넷플릭스를 통해 영화를 보는 게 낙인데요. 요즘 넷플릭스에 다양한 콘텐츠가 많이 올라와서 선택의 폭이 넓어져 만족스럽더라고요. 여튼 이번에 제가 넷플릭스를 통해 보게 된 영화는..

틀리기 쉬운 맞춤법3. 쫓다 좇다 쫒다 구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틀리기 쉬운 맞춤법 중 '좇다'와 '쫓다'의 구분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쫓다는 대부분 많이 구분을 잘하시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좇다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 것..

틀리기 쉬운 맞춤법2. 든지 던지 구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던지, -든지 구분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두 가지는 실생활에서 많이 헷갈리는 맞춤법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쉽게 구분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게..

틀리기 쉬운 맞춤법1. 되 돼 구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리는 실생활에서 국어를 말하고 쓰고 읽는데 생각보다 맞춤법을 자주 틀리지요? 그럴 땐 내가 자주 틀리는 맞춤법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고, 제대로 알아두고 기억한다면 또다시 틀리는 일은 없을..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방법, 캐시백 알아봐요! [내부링크]

상생소비지원금신청 내용 및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국민의 약 88%에게 지급되었죠. 다들 유용하게 사용하셨나 모르겠네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연장선상으로 또..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1화 전반부 줄거리 ;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 [내부링크]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오징어 게임> 장르 : 스릴러, 서바이벌, 액션 회차 : 9부 연출/각본 : 황동혁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출연 : 이정재, 박해수, 정호연, 위하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

넷플릭스 영화 <사라진 밤> 후기 ; 아내의 시체가 사라졌다!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 오늘은 추석을 맞이해서 괜찮은 영화 하나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제가 추천해드릴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시청이 가능한 영화 <사라진 밤>입니다. 우선 영화의 기본 ..

[한글 맞춤법] 표준어 제대로 알기 ; 표준어를 규정하는 3가지 기준에 대해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늘상 사용하지만 간과하기 쉬운 표준어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들 표준어라는 단어를 익히 들어보셨을 텐데요. 표준어란 무엇일까요? 국립국..

넷플릭스 영화 혼자 사는 사람들 후기 ; 고요한 일상에 일어난 파문들 [내부링크]

요즘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는 게 새로운 취미가 되었네요. 마침 넷플릭스에 들어가니 <혼자 사는 사람들>이라는 영화가 상위에 랭크되어 있기도 하고, 공승연 배우의 처연한 표정이 담긴 포스터가 제 눈길을 사로..

영화 방황하는 칼날 후기 ; 피해자 가족은 왜 가해자가 되어야만 했는가? [내부링크]

요즘은 넷플릭스를 통해 다양한 영화를 접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 방황하는 칼날도 넷플릭스를 통해 보게 되었는데요. 정재영 배우의 절규와 슬픔이 서려있는 표정이 담긴 포스터를 보자마자 이 영화는..

재난지원금 카카오페이 머니 카드로 받는 법! [내부링크]

재난지원금 신청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각 카드사, 금융기관에서 자사를 통해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라는 문자, 톡을 정말 많이 받았습니다. 1인당 25만 원씩 지원하는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을..

넷플릭스 DP 후기 ; 현실보다 현실 같은 이야기 [내부링크]

요즘 넷플릭스 드라마 DP가 참으로 핫합니다. 얼마 전 넷플릭스에 볼만한 콘텐츠가 없을까 뒤적이다가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D.P를 발견했습니다. 군복을 입은 정해인 배우의 모습이 인상 깊게 메인 포스터로..

코레일 기차 추석예매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벌써 9월입니다. 추석 연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코로나 때문에 평소 가족, 친지들을 잘 보지 못하다가 이번에라도 찾아 뵈려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특히 먼 거리를 오가야 하시는 분들은 추석연휴..

최서해 탈출기 리얼리즘의 승리인가? 실패인가? [내부링크]

작가의 세계관에 따른 리얼리즘의 승리냐, 실패냐를 따질 때 다음 세 가지 질문에 부합하는지를 본다. 이에 최서해 『탈출기』라는 작품이 이 질문을 토대로, 과연 리얼리즘의 승리라고 할 수 있는지, 실패인지를..

낙성대공원, 안국사 산책 코스 역사를 배우며 걷다! [내부링크]

요즘처럼 집에만 있기 답답할 때는 주변을 산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텐데요. 다행스럽게도 저는 집 주변에 근린공원 시설이 잘되어 있는 편이라 산책하고 싶을 땐 바로 채비를 하고 나가곤 한답니다. 산책을 하..

2021 근로장려금 관악세무서 지급(입금) 완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아침에 일어나 통장을 확인해 보니 26일 새벽 3시쯤 2021 근로장려금이 입금 되었네요. 기업은행으로 지급되었고, 관할 세무서는 관악입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취소 간단하게!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18세~49세를 대상으로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이 실시되었습니다. 저 역시도 접종대상 연령인데요. 처음 10부제 예약을 할 때는 신청 할까, 말까 고민을 했던 터라 예약을 미처 하지 못했었습니다. 그..

[구미] 금오산 형곡전망대 산책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곳! [내부링크]

토요일엔 비가 억세게 오더니 일요일에는 그래도 날이 갰더라고요. 하지만 곳곳에 먹구름이 낀 게 언제 또 비가 퍼부을지 모르고, 멀리 나가기엔 부담스러워서 구미 가볼만한 곳을 찾아보니 근처에 형곡전망대가..

2021 근로장려금 아직도 심사 중이라면?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8월 26일부터 2021 근로(자녀)장려금 정기분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신청했기에 홈택스의 모바일 버전 어플인 손택스를 통해 확인을 시도하였지만, 지급일이 일주일도 안 남은 이 시점에도 웬일인지 아..

최은영 소설 <내게 무해한 사람>의 수록작 "601, 602" 서평 [내부링크]

최은영 소설집 <내게 무해한 사람>의 수록작 '601, 602'에 대한 서평   최은영의 소설집 『내게 무해한 사람』의 수록된 단편 소설인 〈601, 602〉는 제목으로 하여금 저 두 숫자의 의미가 무엇인가 궁금증을..

[한글 맞춤법] 제1장 총칙 ; 한글 맞춤법 원칙 3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맞춤법 제1장 총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1창 총칙은 한글 맞춤법을 규정하는 원칙에 대해 밝히고 있는데요. 제1항부터 3항까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1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