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money의 등록된 링크

 creatmone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건입니다.

그야말로 잡다한.. [내부링크]

디지털노마드 파이프라인 구축 ... 근래에 많은 사람들이 뛰어들고 있다. POD방식의 굿즈제작이나 이미지판매, 독립(개인)출판, 캐릭터 이모티콘제작과 같은 창작작업, 블로그운영, 유튜버, 그리고 인터넷 쇼핑몰..

포토샵에 대지 기능을 활용 여러장을 한번에 [내부링크]

포토샵에 대지 기능을 활용하면 여러장면의 이모티콘을 한번에 펼쳐보자.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여러장을 한번에 펼쳐놓고 작업하는 형태의 대지기능을 사용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포토샵에서도..

캐릭터 저작권 등록 꼭 필요해? 저작권 이해하기 [내부링크]

저작권 등록에 앞서 저작권이 곡 필요한것인지 국내 저작권은 어떻게 인정이 되는것인지 먼저 짚고 넘어가보는 것이 좋겠다. 한마디로 저작권을 등록하지않아도 저작권은 창작자에게 있는것이다. 저작권등록이 저..

애플펜슬 2세대 먹통? [내부링크]

필자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애플펜슬2를 사용하고 있다. 평소처럼 프로크리에이트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중 더블클릭해서 지우개로 전환하려는데 .... 어라? 지우개 전환이 안되는 것이다. 펜슬 배터리 부족..

카카오 애드핏 승인 메일이 왔다! [내부링크]

애드센스는 계속 검토중이라고 나오는 상황에서 애드핏 신청을 눌러봤더니 어라 신청이 되네요? 한달이 되어야 신청이 가능한 걸로 알고있는데 한달에서 3일정도 모자람에도 불구하고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티스토..

이모티콘만들기 - 프로크리에이트 실전 [내부링크]

아이패드 앱인 '프로크리에이트'를 이용해 이모티콘 만드는 실전에 들어가봅니다. 이모티콘 스케치는 완료된 상태를 전제로 라인을 만들고 칼라를 입히는 과정까지 진행해보겠습니다. 1. 프로크리에이트에서 +버튼..

굿즈 POD사이트에 상품 등록 해보기 [내부링크]

다른 용도로 쓰려고 가지고 있던 심플한 참새 캐릭터를 조금 수정해서 위드굿즈사이트에 등록해보고자 한다. 참새를 모티브로 이름은 '잭재기'라고 명명하고 파일은 PNG로 하여 최소 800픽셀~최대 8000픽셀의 규격..

애드센스 기다림...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면 요런 메일이 온다. 승인이 된다면 요런 메일이 온다는데 신청한지 일주일정도 된듯한데 아직 요런메일을 받아보질 못했다. 며칠이 지나 아래처럼 요런 메일이 와있다...이거 승인된건..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준비 [내부링크]

협동조합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행정사에게 맡길땐 맡기더라도 사전 준비 차원에서 검토가 필요할 것 같아서 기초적인 조사를 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협동조합 기본법에 따릅니다. 처음에는 공익사단..

거북목 치료 단돈 8천원에! [내부링크]

필자는 고개를 숙인체 휴대폰과 태블릿을 하다보니 결국 거북목이 되었고 자세도  구부정하고 신체의 밸런스가 무너지다 보니 여기저기 통증이 생기게 되었다. 주변에서 왜 그리 거북목이 되었냐고 할정도로 딱..

구글애드센스 신청과 서치어드바이저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15일. 포스팅 수 약20개 상태에서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해보았다. 카카오애드핏은 한달이 지나야 신청조건이 되므로 좀 더 나중에 신청하기로하고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알아봅니다. 구..

내가 만든 캐릭터 저작권 등록하기 [내부링크]

내가만든 캐릭터에 대해 나의 권리를 주장하기 위해서는 저작권 등록이 필요하겠지요? 변리사를 찾아가서 등록하고 하는것이 아닌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저작권 등록은 한국저작권위원회 홈페이..

나도 책을 써볼까? 1인 출판사를 내볼까? POD출판? [내부링크]

요즘은 누구나 쉽게 출판을 할 수 있는 시대이지요. 대단한 기술이나 유명인이거나 전문작가가 아니어도 자기만의 경험과 살아온 이야기, 여행정보, 취미생활 이야기 등으로 출판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올해는..

[강연]게임법과 건강한 게임이용 관련 교육(경기외고) [내부링크]

5월의 마지막날 명문 경기외고에 게임법과 게임이용자의 자세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학생 인원의 입장제한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에 따라 진행하였고 게임 관련 제도의 소개와 사례, 과..

이모티콘 아트웍 순서(프로크리에이터) 정리/그라폴리오가입 [내부링크]

이모티콘 제작방법은 작가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작업하면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아 최적화 과정을 거치게 되겠지만 현재 내가 결정한 방법은 아이패드 크리에이터를 중..

배송대행 국내 도매몰 이용후기-초이템 [내부링크]

일단 경험삼아서 국내 배송대행까지 가능한 쵸이템을 이용해봤습니다. 아직은 경험이 없다보니 조심스레 두가지 상품을 쇼핑몰에 올려봤습니다. 초이템은 상품수가 많지않으며 최저가격 제한이 있어 과도한 가격경..

뉴스기사 인용이나 퍼나르기는 저작권법에 위반되지 않을까? [내부링크]

관련 뉴스 기사를 블로그에 사용하기 위해 관련된 자료를 찾아보았다. 각종 디자인작업, 유튜브 영상제작, 글작성, 기사인용, 배경음악 등 많은 부분에서 저작권과 부딪히게 된다. 기사 인용이 필요하여 관련된..

카카오 이모티콘 제안을 위한 제반사항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 이모티콘 제안을 위한 제반 사항을 알아본다. 통과되는 것이 하늘의 별따기라고 하는데 해보지도 않고 포기하는것은 올바른 삶의 자세가 아니므로 도전해보자. 작업 전 규격확인 차원에서 먼제 제안..

도움이 되는 여러 무료강좌 사이트 Gseek [내부링크]

캐릭터 이모티콘 무료 강좌 관련한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지식'이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린바 있다. 이곳은 캐릭터 뿐 아니라 여러가지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어 비용을 들이지않고도 공부하는데 있어 많은..

프리랜서 사업자등록증 필요할까? [내부링크]

프리랜서도 사업자등록을 해야할까? 결론부터 얘기하면 본인이 필요에 따라 하면된다. 필자도 세금에 대해서는 아니 숫자에 대해서 약한 사람이라 이런 신고는 너무 싫어한다. 일정 챙기기도 여간 스트레스가 아닐..

국내 POD굿즈 상품 제작 사이트 [내부링크]

국내 POD 샵을 열 수 있는곳을 알아보았다. 초보자라면 해외사이트보단 우선 국내사이트의 접근이 수월할것으로 판단되었고 어느정도 경험을 쌓으면서 해외사이트에 대한 비지니스도 진행하는 방향으로 해보고자한..

드디어 스마트스토어 첫주문 들어오다...그런데....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관리페이지에 들어가니 갑자기 이런 팝업창이 똭~!!! 드디어 첫주문을 받았다. 스토어 오픈 8일만이고 주문 제품을 올린지는 7일만이다. 그간 너무 주문이 안들어와서 몸고생과 시간낭비만 한것은..

무료폰트사이트 [내부링크]

무료폰트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워낙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이미 사용하고 계시지만 정리차원에서 포스팅합니다. 먼저 영문무료폰트 사이트 https://www.dafont.com/ DaFont - Download fonts www.dafont.com 여러..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판매자 등록해보기 [내부링크]

네이버스마트스토어 4일째. 아직도 오더를 한건도 받지못하고 있다. 오늘은 양대산맥으로 일컬어지는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가입신청을 해보았다. 쿠팡과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비교를 참조해보니 각각 마켓이 장단..

하루24시간이 모자란 느낌 [내부링크]

지금 필자는 디지탈노마드파이프라인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디지탈노마드 파이프라인 구축이라는 하나의 목표이지만 그 안에는 여러가지 분야의 업무가 포함되어있다. 관련된 여러비지니스를 동시다발적으로 진..

도매몰 소싱 준비 [내부링크]

스마트스토어 오픈한지 3일째. 지인의 상품 다섯가지의 상품을 올렸으나 아직까지 판매가 이루어지지않고 있음...ㅜㅜ 급하게 생각하지는 않는다. 자리잡기까지는 어느정도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상품의..

사진으로 돈벌기(스톡사진) 개요 [내부링크]

내가 찍은 사진만 올려서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는데 전문가뿐 아니라 아마추어나 일반인의 스마트폰 사진도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물론 사진을 엣시같은 사이트에 올려서 제품화가 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순순히..

생동성실험 참가 알바. 고수익알바 [내부링크]

카톡이 왔다. 생동시험? 생물학적 동등성 평가를 위한 시험이라고 하던데 대체적으로 보니 사례비가 쎄다. 임상실험 대상자의 신체적인 조건이 맞아야하고 경우에 따라 숙박을 해야하나보다. 보수가 제법 쎄서 관..

무료 이모티콘 강좌 [내부링크]

이모티콘 제작에 관해 유튜브에도 많은 강의가 있지만 체계적으로 수업하고 싶은 사람들은 클래스101사이트 등에서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가 있고 크몽에서 고수를 찾아 지도를 받을 수도 있다. 이모티콘으로 검색..

소사이어티6 가입(1)- 가입 오류? 페이팔등록 [내부링크]

한국에서 신규상점 가입이 안되는 엣시는 일단 제쳐두고 일단 소사이어티6에 가입하려고 하는데... 어제부터 계속 구글측에서 문제가 발생했다하며 수정작업진행중이라고 한다. 구글측 문제라면......크롬이 아닌..

POD 입점 사이트 알아보기 [내부링크]

POD(주문형인쇄) 서비스는 다양한 디자인을 원하는 상품으로 인쇄하여 만들어주는 상품서비스를 의미하는데 대표적으로 티셔츠,머그컵,액자 등의 상품이 있다. 대표적 POD 사업 입점몰은 Printify, Printful, Red..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 [내부링크]

어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올려봤다. 네 가지의 상품을 올렸는데 점차 가지수를 늘릴예정이다. 그런데 웃긴건 상품명으로 검색을 해도 내 사이트는 보이지않는다. 어디 쳐박혀있는지 찾기가 힘드니 주..

이모티콘 비지니스를 고민하다... [내부링크]

흔히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이모티콘을 이용하여 대화를 재밌게 풀어가게 된다. 필자도 가끔씩은 이모티콘을 구매한다. 과거에도 이모티콘을 그려서 제안을 해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은 했었지만 열심히 작업해놓고..

무자본으로 과연 돈 벌수 있을까요? [내부링크]

무자본으로 과연 돈 벌수 있을까요? 벌 수야 있겠지만 나의 노력에 준하는 소득을 얻을 수 있을까요? 많이 버는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거의 돈이 안되서 포기하게 되는건 아닐까요? 급하게 결과를 보진 못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