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uve의 등록된 링크

 creatuv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0건입니다.

역대급 트위터 해킹! 트위터 1분만에 탈퇴하는 방법 [내부링크]

미국 대통령, 대기업 CEO등 유명인들의 트워터 계정이 무더기로 해킹 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유명인사들의 트위터에는 비트 코인을 송금하라는 메시지가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트위터측에서는..

하이소사이어티 룰, 5인이 모였을 때 추천하는 경매게임 [내부링크]

하이소사이어티 세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여기에서는 꿈꾸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이 삶을 누릴 수는 없습니다. 경매를 통해 행운을 얻는 사람이 있고 누군가는 불행을 얻어야만 합니다. 최대..

군산 임장보고서, 디오션시티푸르지오와 나운주공3차 [내부링크]

군산으로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첫 번째 임장에서 배웠던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군산 임장은 사전에 지역스티디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군산의 대장아파트인 디오션시티푸르지오와 재건축 지역인 나운주공3차..

손품왕, 부동산 데이터 분석의 끝판왕을 만나다 [내부링크]

온라인 특강을 통해 손품왕이라는 투자분석 플랫폼을 알게 되었습니다. 손품왕님은 본업으로 개발자를 하시다가 투자에 눈을 뜨게 되시면서 이 플랫폼을 직접 만드셨다고 합니다. 손품왕님께서 2시간 정도 강의를..

그라울(Growl) 룰, 진행자 없는 4인 마피아 게임 추천 [내부링크]

인간들 사이에 늑대인간이 숨어들었습니다! 늑대인간에게 3번 물리면 인간도 늑대인간이 됩니다. 인간들은 늑대인간에게 물리지 않도록 잘 피해야 합니다. 3번의 밤이 지난 후에 인간이 1명이라도 살아있다면 인간..

코바야카와 룰, 3인 이상 모였을 때 추천하는 카드게임 [내부링크]

코바야카와 보드게임은 배팅과 블러핑 요소가 있는 보드게임 입니다. 최소 3명에서 최대 6명까지 함께할 수 있습니다. 더지니어스 프로그램에 메인매치로 나왔던 시드포커의 원조 게임입니다. 게임구성 숫자카드..

사보타지 룰, 단체로 할 수 있는 마피아 보드게임 [내부링크]

어느 깊은 산 속에서 광부들이 모여 금덩이를 찾기 위해 굴을 파고 있습니다. 광부들은 금을 발견하면 서로 나누어 갖기로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굴을 열심히 파도 금덩이가 나오지 않습니다. 광부 행세를 하는 방..

루미큐브 하는 법, 2명~4명이 모였을 때 보드게임 추천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할리갈리만큼 많은 사람들이 해본 보드게임이 루미큐브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게임을 하려면 규칙이 생각안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루미큐브 하는 법을 찾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게임 규칙을 정리해보..

617부동산 대책에 따른, 전세대출 관련 조치 7월 10일 본격 시행 [내부링크]

617부동산 대책 전세대출 관련 조치가 7월 10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됩니다. 정확히 어떤 조치가 시행되고 적용되는 사례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전세대출 이용제한 2020년 7월 10일 이후 투기지..

익산 임장, 부동산 초보자의 임장 스터디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에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진지 이제 겨우 3주. 유튜브 신사임당님 채널에서 유비님 강의를 접하고 젊음부자마을을 알게 되었습니다. 카페 가입을 하니 골드클럽이라는 것을 모집하고 있었고 정말 큰 고..

617부동산 대책 이후, 투자 방향성과 실질적인 전략 [내부링크]

617규제에 막혀버린 부동산 투자. 규제는 언제나 있어왔고 사람들은 규제를 피해 다른 방법을 항상 고민해왔습니다. 이번 617규제 또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다주택자의 조정대상지역..

텔레스트레이션 게임 규칙, 8명 엠티게임으로 추천! [내부링크]

8인 엠티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8명이 모였을 때 쉬지 않고 빵빵 터지는 보드게임, 텔레스트레이션을 준비하세요. 텔레스트레이션은 다같이 그림을 그리는 게임입니다. 그림을 잘 그릴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자..

617 부동산 대책에 대한 정부의 생각, 그리고 시장의 변화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617규제는 생각보다 큰 데미지였습니다. 규제는 앞으로 더 강화될 것이 분명합니다. 이에 규제가 나올 때마다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이고 행동해야되는지.. 많은 고민들을 해야 될텐데요. 617..

자산의 종류와 부동산의 본질 이해하기 [내부링크]

자산의 종류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산을 증식해야 합니다. 자산의 종류는 크게 3가지! 자산1 자산2 자산3 현금 금융(주식) 부동산 수익율만을 고려했을 때 부동산이 가장 좋지만 부동산에 올인..

젊은부자마을 골드클럽 혜택, 본격적인 투자공부의 시작 [내부링크]

젊음부자마을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55만원이라는 큰 비용이었지만. 큰 고민 없이 과감히 질렀습니다. 단톡방에 초대를 받았고 이번에 신청한 골드클럽 멤버들에 한하여 첫번째 OT가 아프리카TV를 통해 진행되었..

스플렌더 규칙, 2인~4인 초보자용 보드게임 추천! [내부링크]

초보자들과 또는 아이들과 함께 하기 쉬운 보드게임 스플렌더 입니다. 젠가, 할리갈리, 루미큐브 외에 대중적인 보드게임이 없던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킨 명작입니다. 최소 2인에서 최대 4인까지 가능합니다...

617 부동산 대책 후, 경매 투자에 대한 방향 [내부링크]

6.17 부동산 대책에 나는 어떻게 대응하는게 좋을지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2020년 6월 19일자로 조정지역은 확대 시행되었고 7월 1일자로 전지역에 매매/임대 사업자들에게는 대출이 금지되었습니다. 저와 같이..

스트림스 게임 규칙 , 단체로 즐기는 오름차순 빙고게임 추천 [내부링크]

스트림스는 주머니에서 뽑은 타일의 숫자를 20개의 빈칸에 채워나가는 게임입니다. 숫자를 오름차순으로 길게 연결해야만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나고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이 승리합니..

러브레터(LOVE LETTER) 룰, 4인 보드게임 추천! [내부링크]

마리아나 왕비가 대역죄로 구금당하게 된 사건으로 인해서 왕비의 딸인 아네트 공주보다 비통해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도시국가인 템페스트의 도처에서 아네트 공주의 슬픔을 사랑으로..

보드게임 템푸라(TEMPURRA) 룰, 4명 이상 모였을 때 추천하는 폭탄돌리기 [내부링크]

템푸라는 여러라운드를 걸쳐서 내 앞에 놓여진 요리를 옆으로 넘기거나 열심히 먹는 파티게임입니다. 잘못먹다가는 소화불량에 걸릴 수 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절벽으로 몰아붙이면서 자신은 소화불량을 피..

프랭크네 동물원(Frank's Zoo) 룰, 4명~5명 보드게임 추천 [내부링크]

끊임없이 먹고 먹히는 먹이사슬의 세계! 최소 4인에서 최대 7인까지 플레이 가능한 보드게임 프랭크네 동물원 입니다. 4~5명이 모였을 때 플레이하는 것이 베스트 입니다. 손에 있는 카드를 가장 빨리 터는 사람..

후지플러시(Fuji Flush) 룰, 단체로 모였을 때 추천하는 보드게임 [내부링크]

많은 인원의 사람들이 모였을 때 추천하는 게임, 후지 플러시를 소개합니다. 최소 3인에서 최대 8인까지 가능합니다. 사람이 많을 수록 더 재미있습니다. 방금 전까지 아군이 순식간에 적군이 될 수 있습니다! 연..

파브피브(FABFIB) 보드게임 룰, 단체로 하는 거짓말 게임 추천 [내부링크]

친구들과 3인 이상 모였을 때 추천하는 보드게임 파브피브를 소개합니다. 파브피브는 끝임없는 거짓과 연기를 이어나가는 게임입니다. 최소 3인에서 최대 10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 설명 1분이면 충분..

퀴즈위의 아이돌 출연진과 방송일정, 스타골든벨의 귀환! [내부링크]

추억의 스타골든벨을 기억하시나요? KBS 예능 프로그램중 2004년부터 2011년까지 진행된 스타 골든벨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개그맨, 연기자, 아나운서 등을 섭외하..

노땡스(No thanks!) 룰, 5명 이상 모였을 때 추천 보드게임 [내부링크]

5명 모였을 때 간단한 보드게임을 찾고 계시는 분들께 노땡스를 추천 드립니다. 노땡스는 최소 3인에서 최대 7인까지 가능한 경매 게임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5인 이상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람..

할리갈리 업그레이드판, 보드게임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할리갈리컵스 [내부링크]

국민게임 할리갈리는 안해보신 분들이 없을텐데요. 기존의 할리갈리에 지겨움을 느끼신 분들께 할리갈리의 업그레이드판 할리갈리 컵스를 소개합니다. 이름 그대로 컵을 활용한 할리갈리 게임입니다. 난이도가 너..

보드게임 이매진(imagine) 게임 룰, 단체 보드게임 추천! [내부링크]

이매진은 이미지 게임으로 친구들과 파티파티한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추천드립니다. 어린 아이들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난이도의 보드게임 입니다. 최소 3인부터 최대 8인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

보드게임 블리츠 게임 규칙, 4인 이상 보드게임 추천! [내부링크]

친구들과 엠티갔을 때, 또는 친구 집들이 갈 때 준비하면 좋은 게임 블리츠를 소개합니다. 블리츠는 최소 3인에서 최대 6인까지 가능한 게임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4명 이상 일때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팀플레이(TEAM PLAY) 게임 방법, 팀으로 하는 게임 추천 [내부링크]

2:2 또는 3:3으로 할 수 있는 게임을 찾고 계시는 분들께 보드게임 팀플레이를 소개합니다. 게임 이름 그대로 이 게임은 팀플레이로 진행이 됩니다. 팀원들끼리 협력을 통해 고득점의 점수를 얻는 팀이 게임에서..

뒤죽박죽 서커스, 4명 모였을 때 쉽게 할 수 있는 보드게임 추천 [내부링크]

아이들과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을 찾거나, 보드게임 초보자분들을 위한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께 뒤죽박죽 서커스를 추천 드립니다. 할리갈리 정도의 난이도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입니다...

벼룩서커스 게임 룰, 3명~5명 모였을 때 추천하는 보드게임 [내부링크]

게임구성 서커스 카드 80장과 액션 카드 9장으로 총 89장의 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게임준비 게임카드는 10가지 색의 서커스 카드와 3종의 액션 카드가 함께 있습니다. 이 카드를 모두 잘 섞어주신 후, 테이블..

HUG전세보증금반환보증 온라인 가입 방법, 신축빌라 가입 성공기 [내부링크]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할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 또한 생애 첫 전세계약을 하면서 두려움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신축빌라여서 더욱 걱정이 많았습니다. 전세금을 지키는 100..

스타트업스(Startups) 게임 규칙, 3인 이상 모였을 때 보드게임 추천 [내부링크]

스타트업스는 주식를 많이 얻기 위해 경쟁하는 게임입니다. 한 회사의 주식을 가장 많이 모은 플레이어는 같은 주식을 더 적게 소유한 플레이어들로부터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이 종료되었을 때 가장 돈을..

보드게임 크로니클 게임 룰, 4명이 모였을 때 카드게임 추천 [내부링크]

국내에서 러브레터 일러스트로 인기를 얻은 세이지카나이 작가. 이 분이 만든 독특한 형태의 트릭테이킹 게임 크로니클을 소개합니다. 국내에서 트릭테이킹으로 인기를 끌었던 게임들을 살펴보면 고전 트릭테이킹..

보드게임 아발론 게임 룰, 완성형 마피아게임 규칙 [내부링크]

완성형 마피아 게임이라 불리우는 마피아 게임의 명작, 보드게임 레지스탕스 아발론을 소개합니다. 최소 5인에서 최대 10인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7명~8인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가장 추천 드립니..

보드게임 저스트원, 단체로 함께하는 엠티게임 추천! [내부링크]

저스트원은 여러명이 함께할 수 있는 파티 게임입니다. 함께하는 플레이어들은 힘을 합쳐서 높은 점수를 달성해야 합니다. 술래가 비밀 단어를 맞출 수 있도록 다른 모든 플레이어는 단어판에 힌트를 적어야 합니..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 입력방법,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해결 [내부링크]

퇴근길 우편함에서 발견한 편지 한통!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날라온 핀번호 였습니다. 핀번호를 받고나서야 진짜 구글 애드센스의 세계에 들어왔다는게 실감이 나더군요. 도착하는데 최대 3~4주 걸린다고 안내..

티츄 룰, 4명이 모였을 때 추천하는 보드게임 [내부링크]

4명이 모이면 티츄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보드게임 티츄를 소개합니다. 티츄는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2 팀전으로만 진행되며 손에 있는 카드를 가장 빨리 털어내는..

칫솔살균기 없이 칫솔 소독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최근 바이러스로 인해 개인의 위생에 대한 관심이 부쩍 증가하면서 살균기 시장이 급성장했다고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칫솔 살균기 입니다. 집에서 매일매일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칫솔. 하지만 칫솔의 청..

코드네임, 4명 이상 모였을 때 즐기는 팀전 보드게임 추천 [내부링크]

2:2 또는 3:3과 같은 팀전 게임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보드게임 코드네임을 추천 드립니다. 팀장은 센스 넘치는 힌트를 통해 자신의 팀원이 단어를 맞출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대팀이 단어를 맞추지 못..

2명 이상 모였을 때 추천하는 보드게임, 컬러레또 게임 방법 [내부링크]

컬러레또는 최소 2인에서 최대 5인까지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3인 이상 친구들과 모였을 때 재미있고 여자친구와 둘이서 게임할 때도 추천하는 보드게임입니다. 인원수에 상관없이 재미있게 할 수 있고 게임 규..

일레클 전기자전거 사용후기, 대여/반납방법, 이용요금 총 정리 [내부링크]

처음 만나는 전기자전거 시국이 시국인만큼 외출이 쉽지 않은 요즘 입니다. 사람 많은 실내 공간은 꺼려져서 실외로 나가는 방법을 찾던 중 공유자전거 일레클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길거리를 지나..

손범준 딜러, 중고차 허위매물 사기로 얼굴과 신상공개 [내부링크]

중고차 허위매물 근절을 위해 노력하시는 많은 분들을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기행각을 벌이는 허위딜러들을 대상으로 힘겹게 싸워주시고, 끝까지 피해자를 지켜주시는 정의로운 분들입니다. 그 중 최근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과 지원자격, 금액 및 신청기간 안내 [내부링크]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득과 매출이 감소하신 분들, 그리고 무급휴직하신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 생계 안정 비용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지원금액 정부에서는 1인당 150만원의 긴급 고용안정..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신청방법, 사용기한, 금액 총 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아직까지 사용처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배달의 민족이 된다고 사용했다가 뒤늦게 안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긴급재난..

딕싯(Dixit) 보드게임 규칙, 친구들과 4명~6명 모였을 때 이미지 게임 추천! [내부링크]

보드게임 딕싯은 4명~6명 모였을 때 추천하는 이미지 게임입니다. 하나의 이미지에서 여러가지 상상을 하게 되는 게임으로 심리적인 요소가 많이 작용하는 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딕싯의 게임구성물과 게임..

보드게임 다크호스 게임 방법, 4인 이상 모였을 때 경마게임 추천 [내부링크]

친구들과 집에서 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다크호스를 추천 드립니다. 최소 2인에서 최대 6인까지 할 수 있고 게임 한번 플레이하는데 10분~15분이면 충분합니다. 보드게임을 많이 접하지 못한 초보..

주차장 규격 변경을 통한 문콕 사고 방지 [내부링크]

문콕사고의 원인! 주차장 규격 최근의 국내 자동차 시장은 중형차량과 대형차량의 비중이 크게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주차장의 규격은 20년 넘게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로 인해 사회적 문제가 된 것이 바로 문콕..

우체국 택배 비용, 박스 크기별 가격 확인 [내부링크]

최근 몇번의 중고거래를 하게 되면서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정도 크기면 가격이 뭐 이 정도 되겠지~" 하고 지레짐작해서 택배비를 포함한 금액을 구매자로부터 받았는데요. 우체국을 방문하니..

공인중개사 전망, 부동산 중개업 미래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자격증 합격자수 공인중개업은 40~50대에게는 ‘퇴직용’, 20~30대에게는 ‘취업용’이며 주부들에게는 ‘부업용’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어도비 포토샵 언어 변경 방법,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바꾸기 [내부링크]

어도비 홈페이지를 통해 포토샵을 설치하게 되면 한글 버전이 설치됩니다. 하지만 포토샵을 이용하는 많은 분들이 한글보다는 영어 버전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또한 포토샵을 배우기 위한 강의들도 대다수 영어로..

보드게임 시퀀스 게임 규칙, 3인 이상 모였을 추천하는 오목게임 [내부링크]

3인 이상의 보드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보드게임 시퀀스를 추천드립니다. 개인전도 재미있지만, 팀플로 2:2 또는 3:3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보드게임 시퀀스는 우리가 어렸을 때 많이 하던 오..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 이용 방법 [내부링크]

#개별공시지가란? 표준지공시지가를 산정한 개별토지의 단위,면적당 가격을 의미합니다. 이를 토대로 주택 보유세를 책정하기 때문에 고가주택소유자 및 다주택자분들은 매년 주의 깊게 봐야 하는 내용입니다. 20..

3명 이상 모였을 때 추천하는, 보드게임 위자드(Wizard)소개 및 게임 규칙 [내부링크]

보드게임 위자드(Wizard)는 트릭테이킹류의 고전게임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오랜 역사를 가진 게임 입니다. 달무티, 로보77과 같은 단순한 카드게임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게임을 해보고 싶다면 위자드를 추천..

5명이 서로 눈치보는 보드게임, 독수리 눈치싸움 소개 및 게임 방법 [내부링크]

보드게임 독수리 눈치싸움은 게임 이름처럼 플레이어들끼리 서로 눈치보는 게임입니다. 최소 2명이서 최대 5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3인 이상 모였을 때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개인적인 경험으로..

아이들과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보드게임, 라마 게임 규칙 [내부링크]

아이들과 집에서 쉽게할 수 있는 게임을 찾고 계신가요? 간단한 게임 규칙을 가진 보드게임 라마를 소개합니다. 최소 2인에서 최대 6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개인적으로 3인 이상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

4인 이상 모였을 때 보드게임, 스컬킹(Skull king) 추천 및 게임 방법 [내부링크]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 할 수 있는 4인 이상의 보드게임을 찾고 계시는 분들께, 스컬킹을 추천 드립니다. 보드게임 스컬킹은 최소 3인부터 최대 6인까지 할 수 있는 카드게임으로 적당한 배팅과 긴장감, 그리고 파..

여러명이 함께 그림 그리는 게임, 보드게임 초상화 탐정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를 잃어버렸습니다! 여러분은 탐정이 되어 플레이어들의 단서를 듣고 잃어버린 아이를 찾아야 합니다. 초상화탐정은 협력게임으로 최소 3인부터 최대 7인까지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사람이 많을수록 재미있..

친구들과 모였을 때 할 수 있는 협력게임, 보드게임 하나비 추천 및 게임 방법 소개 [내부링크]

친구들과 3명~4명 모였을 때! 친구들과의 관계를 시험 해보기 좋은 협력게임, 보드게임 하나비를 소개합니다. 최소 2명에서 최대 5명까지 함께 할 수 있는 협력게임입니다. 룰도 매우 간단해서 어린 친구들도 쉽..

트럼프 카드로 아이들과 집에서 할 수 있는 게임, 같은숫자찾기 게임 규칙 [내부링크]

아이들과 밖에 나가지 못하고 집이나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야 할 때! 트럼프 카드만으로 할 수 있는 게임, 같은숫자찾기를 추천 드립니다. 같은 숫자를 많이 찾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으로 어려운 규칙이 없어서..

보드게임 코요테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방법, 3인~8인 모였을 때 추천! [내부링크]

여러명이 모였을 때 파티파티한 분위기를 만들기 딱 좋은 보드게임 코요테! 트럼프 카드만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 드립니다. 최소 3인에서 최대 8인까지 가능하며 사람이 많을 수록 재미있기 때문에 5인 이상..

8명이 모였을 때 대혼란 엠티게임 추천, 보드게임 피트(Pit) 게임 규칙 [내부링크]

8명이 모였을 때 파티파티한 엠티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보드게임 피트(Pit)를 추천 드립니다. 최소 3인부터 최대 8인까지 할 수 있는 게임으로 베스트 인원은 8인 입니다! 게임 설명은 1분이면 충분합니다. #게..

친구들과 4인 이상 모였을 때 빵빵터지는 보드게임, 핸즈업 소개 및 게임 규칙 [내부링크]

4명 이상, 5명 또는 6명이 모였을 때 빵빵 터지는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보드게임 핸즈 업(Hands up)을 소개합니다. 어린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게임, 친구들과 집에서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추천합니다. 게임..

버거킹의 레시피 포스터, 맥도날드의 손씻기 캠페인, 코로나 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잠금화면 [내부링크]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의 캠페인 사례를 스터디 합니다. #버거킹의 와퍼 버거 레시피 포스터 Burger King France WHOPPER RECIPE 코로나 바이러스로 외출을 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프랑..

아이들과 트럼프 카드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게임, 원카드 규칙 초보자용 [내부링크]

트럼프카드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게임중 하나가 바로 원카드 입니다. 아이들과 집에 있을 때 혹은 친구들과 모였을 때 많은분들이 접했던 게임이죠! 하지만 오랜만에 하려고 하면 게임룰이 기억이 나지 않..

실내에서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도둑잡기, 카드게임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집에 트럼프카드만 있으면 친구들과 3인~5인이 모였을 때 즐길 수 있는 게임, 도둑잡기를 소개합니다. 엠티갔을 때 혹은 집들이 갔을 때 추천 드립니다. 1분 내로 설명할 수 있으니 아래 게임방법을 참고해주세요..

트럼프 카드로 친구들과 할 수 있는 시드포커, 4인~5인 게임 추천 [내부링크]

시드포커는 14장의 카드로 진행하는 카드게임 입니다. 카드의 숫자가 높은 사람이 승리하지만 제일 낮은 카드를 가진 사람에게는 시드카드가 주어집니다. 이 시드카드에 따라 짜릿한 역전의 상황이 나올 수 있습..

친구들과 집에서 할 수 있는 거짓말 게임 다우트, 트럼프 카드로 준비 끝!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뻥치지마! 입니다. 카드게임을 조금 해보신 분들이라면 '다우트'라는 게임으로 익숙하실텐데요.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다우트라는 이름은 직관적이지 않아 이번 포스팅에서는 '뻥치지마!..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버거킹의 Stay Home 캠페인, AR기능을 활용한 퓨마의 디지털 캠페인 [내부링크]

해외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사례를 스터디 합니다. #버거킹의 Stay Home of the Whopper Youtube Channel - BurgerKing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버거킹에서 Stay home of the whopper 캠페인..

Snap Chat의 사회적 거리두기 AR렌즈, 아마존 알렉사의 Handwash Jukebox, 승차공유 서비스 DiDi의 자동차 게임 [내부링크]

SNS와 디지털을 활용한 해외의 캠페인 사례들을 스터디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Snap Chat (We are Social 'Snap Safe' AR Lens)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We Are Social은 코로나19 이슈에 맞게 공공..

집에서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마피아게임 추천, 친구들과 모였을 때 4인~6인 베스트! [내부링크]

우리가 머리속으로 알고 있는 "게임카드"라고 한다면 스페이드, 클로바, 다이아몬드, 하트 모양이 있고 익살스럽게 생긴 조커가 들어있는 카드를 떠올리실텐데요. 이 카드를 트럼프 카드라고 부릅니다. 많은 분들..

트럼프 카드로 할 수 있는 보석털기 게임, 4인~6인 엠티게임 추천! [내부링크]

친구들과 엠티를 가면 어중간한 시간들이 있습니다. 오후 2~3시 숙소에 체크인 하고나서 6~7시에 바베큐 먹기 전까지의 시간! 이 시간에 계획한 프로그램이 없다면 실내에서는 딱히 할게 없습니다. 이럴 때 보드..

엠티 게임으로 추천하는 보드게임 스컬 Skull [내부링크]

보드게임 스컬은 3명에서 최대 6명까지 할 수 있는 추리 및 블러핑 게임으로 엠티갔을 때, 실내에서 분위기를 업하는데 좋은 게임 입니다. 개인적으로 친구들과 4명에서 6명이 모였을 때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

블로그 키워드 분석을 통한 방문자 늘리기, 네이버 키워드 분석 툴 소개 [내부링크]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내가 다루는 주제에 대한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국내 블로그 생태계는 네이버라는 거대한 포식자가 자리잡고 있기에 네이버 분석툴을 활용하는 것이..

구글 키워드 분석 툴 소개 및 관련 키워드 찾기 [내부링크]

현재 시점에서는 네이버가 국내 점유율이 가장 높기 때문에 네이버 키워드 분석 툴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구글이 검색 점유율을 조금씩 늘려가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면 구글 키..

실내에서 친구들과 할 수 있는 보드게임, 타코캣 카드게임 규칙 및 추천 [내부링크]

친구 집들이 갔을 때 먹고 마시는 거 외에 딱히 할 게 없을 때, 분위기를 한 층 업할 수 있는 파티게임으로 괜찮은 게임을 한가지 소개해볼까 합니다. 최소 2명에서 최대 8명까지 할 수 있는 보드게임 타코캣 (타..

보드게임 부두프린스 VOODOO PRINCE, 4인 카드게임 방법 및 추천 [내부링크]

보드게임 부두프린스는 최소 2명에서 최대 5명까지 할 수 있는 카드게임 입니다. (개인적으로 4인~5인이 가장 베스트라 생각합니다.) 원작은 2017년 해외에서 출시되었고 2020년에 국내업체를 통해 새로운 일러스..

4인이 모였을 때 할 수 있는 간단한 보드게임, 더게임(The Game) 추천 [내부링크]

친구 집에서 4인~5인 모였을 때 가끔씩 애매하게 할게 없는 상황이 있습니다. 그럴 때 실내에서 하면 좋은 게임 '더게임 (The Game)'을 소개합니다. 게임 방법은 1분이면 설명 가능해서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

카카오톡 부계정 만드는 방법, 텍스트나우로 카톡 미국 계정 만들기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공식적으로 한 개의 폰에서 하나의 계정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여러개의 계정을 쓰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나의 폰에서 여러 계정의 카카오톡을..

스마트폰 빠르게 만드는 방법, 핸드폰 속도 4배 올리기 [내부링크]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 특히 2년이 지난 구형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쓰고 계신 분들은 속도가 처음보다 느려졌다는 것을 체감하게 되실텐데요. 기계는 소모품이다 보니 시간 앞에 장사 없는 것 같습니다...

농협 무료운세 사이트 바로가기, 온라인으로 보는 프리미엄 운세 [내부링크]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운세를 보고는 합니다. 올초에도 이미 많은 분들이 운세를 보셨을텐데요. 최근에는 직접 찾아가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운세를 보시는 분들이 무척 많아졌습니다. 실제 복비를..

갤럭시 카톡 미리보기, 숫자 1 안 사라지고 메시지 읽는 방법 [내부링크]

카톡을 하다보면 읽음 표시를 보여주기 싫은 메시지들이 있습니다. 별로 이야기하고 싶지 않은 상대가 있다거나, 지금 딱히 답변하고 싶지 않다던가 하는 많은 상황들.. 그러나!! 우리는 궁금한 마음에 "강제 읽..

보드게임 뱀파이어퀸 Vampire Queen, 룰 설명 및 추천 [내부링크]

보드게임 뱀파이어퀸은 최소 3인에서 최대12명까지 할 수 있는 카드게임 입니다. 손에 있는 카드를 최대한 빨리 제거하여 가장 빨리 손을 턴 플레이어가 나오면 1라운드가 종료됩니다. 총 5라운드를 진행하여 가..

보드게임 시크릿히틀러, 엠티용 마피아게임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보드게임 시크릿히틀러는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기 전 독일을 테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에 참가하는 플레이어들은 독일 정치가가 되어, 파시스트에 맞서서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야 합니다. 플레이어 사이..

보드게임 크라스 카리어트, 카드게임 규칙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보드게임 크라스 카리어트는 최소 3인에서~ 최대 5인이 할 수 있는 카드게임입니다. 내 손에 든 카드를 최대한 빨리 없애는 게임으로 카드는 최소 1장에서 최대 3장까지 조합하여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단 손에..

크릴오일의 효능, 오메가3와 차이는? 제품 비교 및 추천 [내부링크]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고 있는 갑각류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크릴은 동물성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오메가3, 인지질, 아스타잔틴과 같은 유효성분과 각종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스타크래프트 빨무BJ 인피쉰의 숨겨진 얼굴과 나이, 그리고 수입은? [내부링크]

1998년도에 출시되어 20년 넘게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전성기에 비해 프로리그의 인기가 하락하면서 스타크래프트는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듯 했으나, 최근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일반 BJ들..

윈도우10 컴퓨터 비밀번호 해제 및 변경, 로그인 없이 부팅하는 방법 [내부링크]

매번 로그인하는게 귀찮아서 비밀번호 설정을 해제하고 싶은 상황 있으시죠? 그럴 때마다 매번 방법을 까먹어서 헤매고는 하는데요. 컴퓨터 비밀번호 해제 및 변경 방법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애플 재팬의 맥(MAc) 캠페인, KFC 스페인의 Palace 캠페인, 허쉬 초콜릿의 갤러리 캠페인 [내부링크]

해외에서 주목받은 SNS마케팅 사례를 스터디 합니다. #애플 재팬의 맥 캠페인, Apple Japan (맥, 그 뒤에서) Youtube Channel - Apple Japan 애플 재팬이 신학기 시즌을 맞아 일본에서 Mac(맥북) 캠페인을 런칭..

블로그 저품질에 걸리면? 저품질을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저품질이란? 저품질 처리가 되면 검색창에 내 주소를 검색해도 나타나지 않고 내 글이 검색결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시간을 들여서 힘들게 포스팅을 했는데 검색에서 누락된다면 정말 최악이겠죠? 저품질을 최..

블로그는 어디가 좋을까?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워드프레스 비교 [내부링크]

최근 투잡에 대한 관심, 경제적 자유에 대한 니즈가 나날이 증가하면서,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중에서 무엇..

보드게임 스카우트 SCOUT! 카드게임 추천 및 게임 방법 [내부링크]

펀딩을 통해 구입한 스카우트가 도착했습니다! 3인부터 5인까지 가능한 보드게임으로 한 게임 돌리는데 약 15분정도 소요됩니다. #게임구성 #게임목표 테이블 위에 놓여있는 마당패보다 강력한 조합을 내려..

사냥의 시간, 넷플릭스에서 4월 23일 최초 공개! 공개 시간은? [내부링크]

# 사냥의 시간 4월 23일 최초 공개! 넷플릭스에서 4월 23일 사냥의 시간이 최초 공개 되는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사냥의 시간은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최초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섹션에 초청받았..

티스토리 블로그 주제 선택하기, 잡블로그와 단일블로그 차이점 [내부링크]

# 블로그 주제 선택에 대한 고민 잡블로그는 다양한 주제를 다르는 블로그, 그리고 단일블로그는 하나의 주제를 놓고 운영하는 블로그라 할 수 있습니다. 하나가 주제를 잡고 운영하는 단일블로그가 좋을지, 이것..

닌텐도 동물의 숲에서도 주목받는 한국,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피자, haha ha 고양이 티셔츠 [내부링크]

국내 SNS이슈들을 스터디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K-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인기를 얻으며, 해당 게임의 캡쳐 화면이 SNS에서 이슈입니다. 동물이 숲은 아무것도 강요하지 않는 자유도..

증강현실/비콘을 활용한 아디다스 캠페인, 파파이스의 Fried Chicken N Chill [내부링크]

#아디다스 X 컴플렉스콘 "Unlock The Drop" 캠페인 YOUTUBE Channel MarketingFactory - Adidas 'Unlock the Drop' 아디다스는 지난 2018년 ComplexCON(컴플렉스콘)에서 'Sneaker drop'행사를 활용해 특별한 모..

펩시의 2020년 축구 캠페인, 소니 뮤직의 볼 수 없는 뮤직비디오, 버버리와 구글의 AR 캠페인 [내부링크]

#PEPSI 2020년 국제 축구 캠페인 "FORTHELOVEOFIT" 펩시는 축구팬들과 상호작용하기 위해 AR을 활용하는 2020년 국제 축구 캠페인을 시작하였습니다. 세계적인 축구 선ㄴ수 리오날 메시, 모하메드 살라, 라힘 스털..

이케아 두바이의 Buy with your time 캠페인, KFC와 크록스의 치킨신발, 자동차 브랜드 Abath 캠페인 [내부링크]

#KFC X Crocs "Chicken Clog" KFC x Crocs. Not for human consumption KFC와 크록스가 협업하여 치킨 신발을 선보였습니다. 크록스의 대표 제품인 Clog에 KFC 후라이드 치킨과 치킨바구니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CANAL+ 채널의 스트리밍 이벤트, Jeep의 Grounding day, 아마존 Before Alexa 광고 [내부링크]

# CANAL+ Winning delays CANAL+ / Winning delays 케이블 채널 Canal+에서 비행기 시간이 연착된 승객들을 위한 컨텐츠 스트리밍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비행기 연착이 잦은 연말, 연착된 비행기를 기다리느..

종이의 집 시즌4, 4월 3일 공개 시간은? 예고편 보기 및 전 시즌 후기 [내부링크]

종이의 집 시즌4, 4월 3일 공개 오랜시간 기다렸던 종이의 집 시즌4가 4월 3일 공개됩니다. 넷플릭스 정기구독하고 유일하게 정주행했던 드라마, 유튜브에 길들여져서 10분이상 집중 못하는 저를 한자리에 몇시간..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구조, 돈을 어떻게 버는걸까?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킨다는 사실은 알게 되었지만, "그래서 돈은 누가 주고, 수익구조가 어떻게 되는거지?" 라는 부분들이 궁금하실텐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수익발생에 대한 내..

블로그 수익과 관련된 애드센스 용어 CPC, CPA, CPM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수익형 블로그의 세계에 막 입문하셨다면 애드센스의 용어들에 적지않게 당황들 하시게 될거에요.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이 용어들을 무시하게 된다면, 수익과 점점 거리가 멀어지게..

경제적 자유를 찾기 위한,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기초 지식 [내부링크]

#9일차. 블로그로 돈을 번다구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회사의 노예를 벗어나 반드시 경제적 자유를 찾고야 말겠어! 라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저 또한 경제적 자유를 꿈꾸고 있어서, 어떤 일을 부업으로 하..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노출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8일차.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시는 분들은 아마 저와 같이 네이버 보다는 티스토리를 많이 이용하실거에요. 확실히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와..

클릭율을 높이기 위한 , 애드센스 광고 위치 [내부링크]

#7일차. 클릭율을 높이는 광고의 위치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티스토리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의 위치를 어디에 두는지가 굉장히 중요한거 같아요. 분명히 사람들이 포스팅을 보다가 클릭률이 높은 위치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전 도민대상 10만원 지급,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대한민국 경제가 위축되고 있다는 건 모두가 공감하고 계실거에요. 외출할 수 없는 상황에서 소비가 급격하게 줄고 자영업자분들은 정말 진퇴양난의 상황이실텐데요. 이런 상황을 극복해나가고자..

구글 애드센스 이해를 위한, 애드센스 포럼 바로가기 [내부링크]

반드시 공부가 필요한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의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정말 꾸준한 공부가 필요한 것 같은데요. 열심히 포스팅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에 바로 따라오는 고민은, 어떻게 애드센스를 활..

블로그 최적화 작업에 필요한, 키자드로 티스토리 백링크 넣는 방법 [내부링크]

# 5일차. 블로그 최적화를 위한 키자드 백링크 방법 백링크란? 백링크(Back Link) 또는 역 링크가 불리우는데요. 쉽게 설명을 드리면 다른 사이트에서 내 사이트가 링크된 것을 백링크라고 합니다. 기사,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 운영 방법, 구글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받기 [내부링크]

# 4일차. 구글 애드센스 하루만에 승인 받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의 높은 벽 이제 막 부업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시는 분이라면 애드고시라고 불리우는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을..

실시간 검색어를 활용한 블로그 유입률 높이기, 롱테일 키워드 vs 숏테일 키워드 [내부링크]

# 3일차. 실시간 검색어를 활용하여 키워드 설정하기 블로그에 많은 사람들이 들어 올 수 있도록 하는 쉬운 방법중 하나가 바로 실시간 검색어를 활용하는 것일텐데요. 저처럼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이라..

명대사를 남긴 이태원 클라쓰 마지막회, 예고 없던 박보검의 깜짝 출연 [내부링크]

#벌써 마지막회? 이태원클라쓰는 부당한 세상과 싸워나가는 박새로이라는 캐릭터와 친구들이 함께 등장하는 드라마다. 웹툰을 원작으로 촬영된 이태원클라쓰는 JTBC드라마중 스카이캐슬에 이어 2위를 기록할 정도..

블로그에 들어온 사람들의 체류시간은? 구글 애널리틱스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 2일차. 구글 애널리틱스 등록하여 블로그 분석하기 블로그 승인 받은지 2주차에 접어 들었습니다. 키워드를 고민해서 포스팅을 남기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는 것에 신기함을 느끼면서도, 조회수가 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할 때, 수익율을 높이기 위한 나만의 키워드 찾는 방법 [내부링크]

# 1일차. 블로그 유입률 높은 키워드 찾기 #블로그 유입률이 높은 키워드? 블로그 유입률을 높인다는 것은 내 포스팅이 상단에 노출되어 사람들의 유입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그럼 어떤 키워드를 사용했을 때 사..

안전하고 향기로운 실내 디퓨저를 찾아서, 유겐 디퓨저 구입 후기 및 추천 리뷰 [내부링크]

# 디퓨저와의 만남 집에 들어오면 반사적으로 나오는 습관이 있었으니 '킁킁' 집에 향기가 좋으면 퇴근 후 지쳐있는 몸이 활력을 받는 느낌이 든다. 그래서 언제부터인가 디퓨저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그 시..

코로나로 인한 개학 연기, 사상 초유의 4월 개학! 2020 수능 연기도 불가피 [내부링크]

# 4월로 개학 연기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23일로 예정되어 있던 유치원, 초·중·고 개학을 4월 6일로 연기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대한민국 건국이래 처음으로 4월 개학이 현실화 되었..

코로나 바이러스 진단키트 미국 수출 소식, 코젠바이오텍 관련주 상승 [내부링크]

코젠바이오텍, 피씨엘, 씨젠, 솔젠트 등 국내에 기술력을 가진 업체들이 개발한 코로나 시약 8개 품목이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수출용 허가소식을 받았다는 것이 전해지자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한 주가가 급등하..

2020 도쿄올림픽 2021년으로 연기 공식 발표, 연기/취소/강행을 두고 엇갈린 반응들 [내부링크]

올림픽위원회(IOC)에서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을 2021년으로 연기한다고 공식발표 했습니다. 일본 아베총리는 올림픽 위원장과 전화 미팅을 통해 1년 정도 연기하는 것으로 논의하고 2021년으로 연기하는 것으로..

성남 은혜의 강 교회 확진자 40명 추가, 수도권 코로나 집단감염, 이단 사이비 종교로 의심 [내부링크]

경기도 성남시는 은혜의 강 교회 신도들 40명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코로나가 잠시 주춤하다고 생각하던 시점에 성남의 교회에서 40명 집단감염이 발생하자 시민들은 다시 두려워..

이태원 클라쓰 웹툰 결말, 드라마와 차이는? 15화 예고편 [내부링크]

# 예고편 없던 14화 14일 방송된 JTBC '이태원 클라쓰' 14회에서는 장근원의 계략으로 박새로이가 차에 치이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박새로이는 피를 흘리며 쓰러지는 모습으로 충격 엔딩을 맞은 가운데 15화 예..

[마피아게임/보드게임] 시크릿히틀러 핸드메이드 버전 소개 및 제작 방법 [내부링크]

보드게임으로 플레이하는 마피아 게임중 여러명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 중 하나가 시크릿히틀러 입니다. 최대 10인까지 가능하며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7~8명이 가장 최적화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시크릿히..

보드게임 티츄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4인게임 티츄비 주소 링크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4명이 모이면 티츄" "모임에서 절대 돌리면 안되는 게임" 티츄하면 늘 따라다니는 2개의 수식 문장 입니다. 한번 시작하면 멈추기 힘든 이 게임이 가지는 중독성이 아무래도 이런 말들을 만들게 된 것 같은데요...

약국 마스크 5부제, 판매 시간과 판매 가격은? 구매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마스크 5부제 도입으로 약국에 신분증을 들고가야만 살 수 있는 마스크! 정말 살 수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도전하였습니다. 과연 결과는? 구매에 성공! ㅠㅠ 지금부터 약국 마스크 구매 방법 간단하게 빠르고 알..

미스터트롯 우승자 발표! 임영웅? 이찬원? 미스터트롯 진은 누구?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의 우승자 발표를 놓고 역대급 상황이 발생하여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몰렸습니다. 12일 밤 방송을 시작한 '미스터트롯' 결승전은 TOP7 장민호, 김희재, 김호중, 정동원, 영탁, 이찬원, 임영웅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3월 13일 대공개, 킹덤 시즌2는 몇부작? 공개시간은? [내부링크]

3월 13일 오후 4시에 킹덤 시즌2가 본격 공개되었습니다. 시즌1과 동일하게 킹덤 시즌 2도 6부작으로 구성되었습니다. # 시즌1의 떡밥을 수거하다! 넷플릭스(Netflix)가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시즌2에서 풀릴..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 시즌 2에 전지현이 나온다고? [내부링크]

# 전지현이 정말 킹덤에 나오나요? 전지현이 <킹덤> 시즌2에 나온다는 소식이 화제입니다. 전지현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첫번째 출연이자 4년만의 드라마 컴백인점이 함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지현은 <킹..

[보드게임/커플게임] 여자친구와 2인 게임, 쇼텐토텐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여자친구와 둘이 보드카페에 갔을 때 "스플렌더 주세요" "할리갈리 주세요" 또 했던 게임만 하실건가요? ㅠㅠ 2인 커플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보드게임 쇼텐토텐을 추천 드립니다! 쇼텐토텐은 1:1 보드게임으로..

네이버 바이브의 새로운 정산시스템, 아이돌의 방구석 컨텐츠, 유튜브가 만들어 낸 영민정음 [내부링크]

국내에 이슈가 되고있는 SNS 트렌드를 살펴봅니다 #내 돈은 내가 듣는 음악에 갔으면 좋겠어! VIBE 네이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바이브'의 새로운 음원 이용료 정산 방식이 화제 입니다. 최근 음원 사재기 논란..

[보드게임/단체게임] 집에서 가족들과 놀 수 있는 펭귄파티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집에서 어린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가족들과 유쾌한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찾고 계시는 분께 보드게임 펭귄파티를 소개합니다! 펭귄파티는 2~6명까지 가능한 게임으로 매우 쉽고 단순한 보드게..

댓글로 이태원클라쓰 만들기, 왓차플레이의 5천만장 무료이용권 기부, 카카오이모티콘으로 기부하는 기부티콘 [내부링크]

#댓글로 드라마를 만들어내는 민족 화제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장근원'역을 맡고 있는 배우 안보현의 유튜브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 입니다. 배우 안보현이 유튜브에 올린 브이로그 컨텐츠에 달린 댓..

[보드게임/단체게임] 실내에서 놀 수 있는, 페이퍼사파리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3~5명이서 모였을 때 할 수 있는 게임을 찾고 계신가요? 아이들을 위해 쉽고 간단한 게임을 찾고 계신가요? 간단한 룰과 짧은 플레이 타임! 가족들, 또는 친구들과 현웃 터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보드게임 페..

[보드게임/단체게임] 아이들과 집에서 놀 수 있는, 할리갈리 업그레이드 버전, 꼼짝마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가족들과 집안에서 유쾌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 코로나 때문에 밖에 못나가고 집콕으로 아이들이 심심해할 때! 3명에서 6명이 할 수 있는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집 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보드게..

브라질의 미술관 인스타그램 캠페인, 덴마크의 암 예방 캠페인, 닛산식품의 김치맛라면 출시 캠페인 [내부링크]

Case Study에 필요한 해외 마케팅 사례를 살펴봅니다. # National Museum of Fine Arts - Hashtags of Art 브라질의 National Museum of Fine Arts에서 미술관 방문 비율을 높일 수 있도록 SNS을 활용한 캠페인을..

오프라인 테트리스 인증샷 캠페인, 코카콜라와 스타워즈의 광선검 콜라보, 인도의 배달어플 캠페인 [내부링크]

해외의 눈에 띄는 캠페인 사례를 스터디 합니다. # 오프라인 테트리스 TETRISCHALLENGE 해외에서 유행하는 새로운 인증샷 #TETRISCHALLENGE가 화제 입니다. 전문차량 (경찰차, 소방차, 구급차 등)의 구성품을 테..

[마피아게임/보드게임] 크툴루를 건드리지마라 디럭스(Don't mess with Cthulhu DELUXE)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6명~8명 정도 친구들과 모였을 때 할 수 있는 마피아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의사..경찰..시민.. 맨날 하던 마피아 게임이 지겨워서 다른 형태의 마피아 게임을 찾고 있다면? 시간 타임은 짧고 빵빵 현웃터지는..

니케이 지수를 연동한 커피 블렌딩 캠페인, 미국의 성폭행 청구서 캠페인, 스웨덴의 노숙자 쉼터 캠페인 [내부링크]

해외의 독특한 SNS 마케팅 사례를 스터디 합니다. # 닛케이 신문 - NIKKEI BLEND 일본 닛케이 신문은 국내 경제 성장과 하락을 판단하는 지표인 '도쿄증권거래소의 주요주가 지수'가 생활 경제에 밀접한 연관성이..

[단체게임/보드게임] 집에서 할 수 있는, 아이들과 하기 쉬운 Yogi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로 밖에 나가놀 수 없는 상황!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집에서 무엇을 하면 좋을까? 어떻게 신나게 놀수 있을까? 고민하고 계시다면! 아이들과 함께 신나게 놀 수 있는 보드게임 Yogi를 소개합니다..

페루 보건복지부 X 드라마 장기 기증 캠페인, 맥도날드의 인스타그램 메뉴판, 독일 행정안전부의 보이지 않는 전광판 [내부링크]

해외에 주목할만한 SNS마케팅 사례를 스터디합니다. # 페루 보건복지부 X America TV - The Life Saving Soap Opera 페루의 한 드라마에서 인기를 끌었던 인물이 극중에서 총에 맞아 사망했으며 생전에 장기기증..

[보드게임/단체게임] 집에서 아이들과 할 수 있는 게임, 초성게임 테마틱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외부활동도 할 수 없고 집콕만 하고 있는 요즘. 집에서 애들과 뭐하지 고민하는 분들 집 안에서 가족들과 친구들과 지인들과 여러명이 할 수 있는 게임을 찾고 있다면? 보드게임 테마틱을 추..

전동스쿠터 활용 캠페인, 나이키의 그라피티 스토어,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하는 캠페인 [내부링크]

SNS마케팅 사례로 참고할만한 해외 이슈들을 한자리에 모아봤습니다. #전동스쿠터를 활용한 캠페인 Le Drugsotre Parisien - The Parisian Rendezvous Le Drugsotre Parisien에서 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가게를 노..

테스트로 내 님 찾기 FONFON(폰폰), 빙그레의 더마시스 계정 댓글 놀이, 세상 귀찮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대학일기 [내부링크]

최근에 SNS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스터디 합니다. #내 님은 어디에 있나? 테스트로 찾자! fonfon(폰폰) 최근에 핫하게 심리테스트해주는 fonfon(폰폰)이 각종 sns와 커뮤니티 실시간 검색어에 오..

Forest 유형 테스트, 코로나 마스크 주는 코카콜라, 트위터에서 유행하는 멘션 작성법 [내부링크]

SNS에서 떠오르는 핫이슈를 스터디 합니다. 이 포스팅은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요즘 유행하는 유형 테스트 어플 속 나무가 자라는 동안, 핸드폰이 비활성화되어 공부에 집중할 수 있..

버거킹의 더콰트로치즈버거, 이태원 클라쓰 닮은 꼴 찾기, 400번 저어 만드는 커피 [내부링크]

최근 SNS에서 핫하게 공유되는 이슈들을 스터디 합니다. # 덕화? 더콰! 더콰트로치즈버거!! 버커킹의 신메뉴 더콰트로 치즈버거의 모델로 이덕화가 선정되었습니다. 콰트로치즈버거에서 치즈번을 추가하여 더콰트..

[엠티게임/단체게임] 친구들 모였을 때 하는 게임! 폰으로 할 수 있는, 하우머치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친구들과 단체로 엠티갔을 때, 7명이 할 수 있는 게임 뭐 없을까?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께 하우머치를 소개합니다. 하우머치 게임, 이럴 때 좋습니다! - 7인 이상의 게임을 찾고 계시는분들께 - 아직 친하..

[엠티게임/단체게임] 친구들과 모였을 때 공감게임! 너도나도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할 게임은 너도나도 입니다. 엠티게임으로 가볍게 준비하기 좋은 4인부터 8인이상이어도 괜찮은 게임이어도 됩니다. 그럼 게임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준비 준비물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마피아게임/보드게임] 크툴루를 건드리지마라 디럭스(Don't mess with Cthulhu DELUXE) 확장판 게임 방법 [내부링크]

크툴루를 건드리지마라 디럭스! 본판을 충분히 즐기셨나요? 그럼 확장판을 통해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보세요! 확장판은 크게 2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하나씩 넣으셔도 되고 둘다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 디럭스..

한화생명의 허그토이 캠페인, 안테나뮤직X금호고속 감성창문 캠페인, 11번가의 택배기사 맞춤형 캠페인 [내부링크]

국내에 이색적인 SNS마케팅을 Case Study 합니다. #한화생명 - 허그토이 부모의 손길을 많이 받지 못하는 보육원 아이들을 위해 심장소리가 녹음되는 한화생명의 허그토이 캠페인 입니다. 생후 36개월 생애 첫 애..

[엠티게임/단체게임] 4인이 할 수 있는 게임, 아무대답 챌린지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친구들과 펜션예약 마치고 엠티게임 준비중이신가요? 4인 게임 혹은 그 이상의 단체게임을 준비중이신가요? 정말 쉽고 빵빵터지는 아무대답 챌린지를 소개합니다! 질문과 답변, 그리고 추리 이 3가지로만 진행되..

세계자연보호기금(WWF)의 명화콜라보 프로젝트, 에델바이스에어의 인터렉티브AR 캠페인, JEEP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캠페인 [내부링크]

세계의 SNS마케팅 사례를 스터디 합니다. #세계자연보호기금(WWF) - 1.5도는 모든 것을 바꾼다. 세계자연보호기금(WWF)과 스페인의 프라도 미술관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고발하는 명화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했..

이케아의 인스타그램 신제품, 포트나이트의 패티보관소 파괴, 정수기 회사 Brita의 The Walkumentary [내부링크]

해외의 주목할만한 캠페인 사례, SNS 마케팅 사례 등을 스터디 합니다. # IKEA - MÜPOLASH 이케아 벨기에는 유저들이 "Instagrammable(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 신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가..

이케아의 낭만주의 박물관, 버거킹의 Kingstairs, 폭스바겐의 The Last Mile [내부링크]

해외의 신박한 SNS마케팅 사례를 스터디 해봅니다. # IKEA - Museum of Romanticism 이케아에서 스페인의 낭만주의 박물관과 협업하여 이케아의 제품을 함께 전시하여 이케아의 제품을 찾아내도록 하는 프로모션..

[보드게임/단체게임] 5인 게임을 찾는다면? 두부왕국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5인 이상이 모였을 때 (최대 8인까지) 친구들과 카페에서 할일 없을 때, 간단한 심리전이나 마피아게임을 찾는 분께 추천하는 게임! 오늘의 포스팅은 보드게임 두부왕국 입니다. 경험상 8인 플레이를 했을 때 빵..

[보드게임/커플게임] 여자친구와 함께 하기 좋은, 2인 게임 자이푸르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여자친구랑 데이트할때! 보드게임 카페를 가면, 보드게임 카페 직원분들은 늘 나가는 게임을 위주로 추천하기 때문에 거의 추천받는 게임이 정해져 있는 편인데요 ㅠㅠ (스플렌더..젠가..할리갈리..) 이번 포스팅..

[보드게임/단체게임] 미디엄 Medium 게임방법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은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된 보드게임/파티게임 미디엄(Medium)입니다. 아직 국내 출시가 안되어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 ) ** 게임구성 해외 유튜브 리뷰를 보고 아담하다고 생각했는데 생..

[엠티게임/보드게임] 스마트폰만으로 코요테하는 방법 [내부링크]

여러명이 함께 할 수 있는 단체게임을 찾고 계신가요? 이번에 추천드리는 단체게임은 보드게임 코요테 입니다. 제가 보드게임에 입문할 때 보드카페에서 추천받았던 게임 중 하나인데요. 5~7명정도 모였을 때 (최..

[마피아게임/보드게임] 스무고개와 마피아게임이 만난다면? 웨어워즈 추천 [내부링크]

시대가 변해도 많은 세대에 걸쳐 알고 있는 2가지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스무고개 게임과 마피아게임! 이 2가지를 하나로 섞은 신박한 보드게임 한가지를 소개합니다. 소개해드릴 게임은 웨어워즈(werewords)입..

[마피아게임/단체게임] 그림마피아 제시어/출제어 추천 단어 [내부링크]

대학교 엠티게임으로 가장 추천하는 마피아게임! 그림마피아를 추천 드립니다. 스마트폰만 있어도 되고 준비할 시간이 있으시다면 색연필과 종이가 있으면 아주 좋습니다. 게임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마피아게임/단체게임] 단어마피아 제시어/출제어 추천 단어 [내부링크]

친구들과 마피아 게임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우리가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마피아 게임은 누군가 한명이 죽고나면 죽은 사람들은 게임 끝날때까지 지루하게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런 단점을 줄이고..

유산슬 이모티콘 출시, 우한폐렴 몰카, LG스타일러 저격한 삼성 에어드레서 [내부링크]

# 유산슬을 내 손안에! 유산슬 이모티콘 출시 1월 31일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 산슬티콘이 출시되어 화제입니다. 1집 활동을 마무리하고 휴식기에 돌입한 유산슬을 이모티콘으로 볼 수 있다며 유저들 사이에서..

iOS14 업데이트 이모지, 관세청 멍스타그램, 박막례할머니의 안동역챌린지 [내부링크]

# iOS14 업데이트 이모지 모음 1월 29일 유니코드를 통해 새로운 이미지의 디자인 변경과 사용 추세를 추적하는 이모지피디아(https://emojipedia.org/)는 아이폰 iOS14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이모지를 공개하..

[마피아게임/보드게임] 마피아 모임 플레이 소개 및 추천 [내부링크]

마피아 게임을 좋아하지만 많은 인원이 모여야 한다는 허들 때문에 플레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마피아 모임 [플레이:PLAY]를 추천합니다! 서울역과 증산역을 기반으로 마피아류의 보드게임을 플레이..

보드게임 레지스탕스 아발론, 국내판,일본판,태국판 비교 및 마피아 게임 추천 [내부링크]

완성도가 가장 높은 마피아게임을 추천할 때, 개인적으로 레지스탕스 아발론을 추천하는데요 :) 마피아게임과 아발론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레지스탕스 아발론 일본판 / 국내판 / 태국판의 구성 정보를 비교..

[엠티게임/보드게임] 스마트폰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저스트원! 추천 및 게임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능한! 4인 이상 모였을 때 추천하는 게임, 저스트원을 소개합니다. (* 최소 3인에서 최대 8인까지 가능합니다) 저스트원은 모두가 협력해서 단어를 맞추는 아주 쉽고 간단한 파티게임입니다...

[보드게임/마피아게임] 카멜레온 Chameleon 게임 추천 및 소개 [내부링크]

친구들과 함께 파티할 때, 명절에 가족들과 모였을 때, 여럿이 모이면 함께 하면 좋은 단체게임이자, 마피아게임! 보드게임 카멜레온을 추천 드립니다 : ) 룰이 너무 간단해서 보드게임 처음 하시는 분들, 마피..

네이버 2020년 캘린더 다이어리 [내부링크]

2020년 새해 선물로 받은 네이버 캘린더 다이어리 세트! 점선을 따라 두둑. 두두둑. 언박싱을 시작합니다 일단 가장 기대했던 다이어리! 살짝 톤다운된 그린컬러와 블랙의 조합이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 펜은..

[부동산/보험] HUG전세보증보험 가입 도전기 [내부링크]

깡통전세! 역전세! 2년 뒤에 내 돈 못받을까봐 두려움에 떠는 세입자분들 ㅠㅠ 작년 여름, 저도 생애 최초 전세계약을 하며 두려움에 떨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내 전세금 지키는 100% 방법 HUG 전세보증보험 가..

[보드게임/마피아게임] 늑대인간 일본판 (人狼ドッチ) 게임 방법 [내부링크]

[人狼ドッチ : 진로오돗치] 게임소개 및 게임 방법 한밤의 늑대인간과 비슷한 부분이 있어 이해하기 쉽게 늑대인간 일본판이라고 소개하겠습니다. (* 상세한 게임방법은 이 포스팅의 가장 마지막에 있습니다.)..

[마피아게임/엠티게임] 4인 마피아 게임 추천 [내부링크]

엠티갔을 때! 집들이 갔을 때! 워크샵 갔을 때! 친구들과 만났을 때! 4명만 모여도 가능한 마피아 게임을 소개합니다! 최소 4인이고 5인이 진행해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별도의 준비물은 필요없으며, 스마트폰..

[보드게임/파티게임] 돌팔이약장수 코인캡슐 넣는 꿀팁 [내부링크]

2019년 국내 출시 이후 많은 인기를 모았던 크엔들리부르크의 돌팔이약장수! The Quacks of Quedlinburg 아는 형님으로부터 선물을 받고 손맛을 살리기 위해 코인캡슐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 저와 같이 작업하..

[마피아게임/단체게임] 스마트폰 하나로 가능한, 그림마피아 [내부링크]

여러명이 모였을 때 추천하는 마피아게임! 그림마피아를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되는 마피아게임! 지금부터 게임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① 게임 준비 그림을 그리는 도구 준비가 필요합니다...

[마피아게임/단체게임] 스마트폰만 있으면 할 수 있는, 단어마피아 [내부링크]

여러명이 함께 하면 좋은 단체게임! 단어마피아를 소개합니다. 최소 4인에서 ~ 최대 8인까지 무리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단어 마피아는 1명의 마피아와 다수의 시민으로 나누어 플레이 합니다. ① 게임 준비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