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ssu의 등록된 링크

 cress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슬기롭지.. 못한 입원생활(제왕절개 출산) part. 2 [내부링크]

+ 제왕절개 입원 4일차 구분 활동 걷기운동 수유 & 유축 시작 식사 밥 3끼, 8시 야식 약 복용 항생제, 위장 보호제 교육 및 일정 패드 자가 교체 퇴원과정 및 절차 외래진료 남편의 휴가는 내일까지였다.. 남편과..

슬기롭지.. 못한 입원생활(제왕절개 출산) part. 1 [내부링크]

나의 제왕절개로 입원했던 4박 5일은 아이와 집안일 걱정 없이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마지막 기간이었는데 대접받고 싶던 나와 몸과 마음이 지쳤던 남편과의 트러블로 서러웠던 기억을 남기게 되어 아쉬움..

갑작스런 진통.. 새벽의 제왕절개 출산후기 [내부링크]

나는 첫아이를 제왕절개로 출산하여서 이번의 출산도 제왕절개 확정이었고.. 아이의 방학과 남편의 휴가를 맞춰야 했기 때문에 수술을 최대한 늦춰서 15일 목요일에 잡아놨던 상황이었다.. 그런데.. 9일 금요일 첫..

티스토리 첫 달, 애드센스 수익공개 및 분석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고.. 잘 나가는 블로그도 아니지만 그래도 시작하는 단계의 분들께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애드센스 수익 공개 및 나름 내 블로그를 분석을 해보았다. 나는 6월 2일부터 글을..

(미니멀 라이프) 구매한 가구 리뷰 & 가격 [내부링크]

오늘은 내 돈 내산, 내가 구매한 가구들의 리뷰 및 가격정보를 공유해 볼까 한다. 가구는 특히 반품, 교환이 어렵고 오래 써봐야 좋은 제품인지 알 수 있는 부분들이 많으니 제품 구매 시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 본..

[엄마의 출산준비 2] 신생아 용품 리스트 [내부링크]

아이는 빠르게 자라고 그때마다 필요한 물건들은 바뀐다. 아이가 태어난다고 한 번의 많은 구매 및 지출이 부담스럽다면 출산 전에는 딱 신생아에게 필요한 목록만 구매하고 아이의 성장에 맞춰서 하나씩 구비해보..

(미니멀 라이프) 아이키우는, 26평 아파트 인테리어! [내부링크]

짐은 줄이고 좋아하는 물건만을 두는, 간편한 청소과 쾌적함을 얻는 실용적인 미니멀 라이프 인테리어를 나름 실천해본 우리 집을 공개하여 보겠다. 나는 없을수록 고급져지는 미니멀 라이프에 관심이 있었기에 이..

아빠의 출산준비 (정부지원 출산혜택 받기, 보험 수정 등) [내부링크]

엄마의 입원기간 동안 아빠는 육아휴직을 내고 정부지원에서 지원해주는 출산 혜택, 세금 감면, 보험 수정 등 서류 정리할 부분이 많다. 집안 정리는 물론, 출산관련 다양한 혜택을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

엄마의 출산준비 (제왕절개 출산가방, 여름 산후조리) [내부링크]

출산이 임박해 오면 아이 맞을 준비, 출산가방 싸기, 산후조리 준비 등을 시작해야 한다. 오늘은 막달을 맞은 산모의 수술 및 산후조리 시기마다 필요한 관리 및 마음가짐 등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 제왕절개..

산후도우미 인터넷 신청방법 (복지로) [내부링크]

출산 후, 산후도우미 금액을 나라에서 지원받기 위해서는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을 해야 한다. 산후도우미 업체 선정 및 인터넷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인터넷 신청 전, 마음에 드는 산후도움미 업..

(미니멀 라이프) 아이키우는, 26평 아파트 리모델링 [내부링크]

미니멀 라이프를 실현시켜주는 현실적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내는 인테리어를 알아보자. 우선 내가 선택했던 리모델링과 차후 인테리어와 짐을 줄이고 공간 배치를 고민하며 좀 더 쾌적한 환경..

임당.. 임신성 당뇨의 혈당체크 방법 (실전편) [내부링크]

임당, 임신성 당뇨에 확정되면 혈당 측정기를 처음 사용하게 되니 당혹스러운 경험이 없도록 혈당 측정기 사용방법과 혈당체크하는 방법을 공유해보려 한다. 보통 하루 4번 혈당체크를 하고 기록을 남겨야 하는데,..

(14화) 정리정돈이 어렵다면, 미니멀 라이프 [내부링크]

미니멀 라이프를 선호하는 이유는 쾌적한 집안 환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짐이 있던 자리 대신 빈 공간이 생기면 그만큼 내가 사용하는 공간은 넓어지고, 불필요한 물건을 사게 되는 소비는 줄어드니 절약과도..

내가 임당이라니.. (and. 임신성 당뇨 성공 식단표) [내부링크]

임당, 즉 임신성 당뇨는 식단 제한을 해야 하는 임산부에게 괴로운 일이다. 하지만 조금 다르게 생각해 보면 무절제했던 식습관을 개선하여 비만예방 및 좋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다. 위..

택시 승차거부 당할경우, 카카오T 고객센터 신고하기 [내부링크]

카카오T는 고객이 배차 취소를 한 경우, 5분 동안 택시를 못 부른다. 하지만 억울한 상황인 경우 고객센터에 연결해서 바로 이용 가능한 방법과, 기사님 신고하는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나는 아이의 유치원은..

8일만의 애드센스 성공후기! [내부링크]

목표는 보름은 글을 써보고 그다음에 애드센스를 신청하려고 하였으나.. 누군가 6일 만에 애드센스 통과했다는 소식을 듣고.. 충동적으로 8일 만에 무작정 신청을 하였다. 근데 다음날 메일을 확인해보니 신청했..

(12화) 식비를 줄여주는 장보기 목록 Top5! [내부링크]

장보기 목록 1. 시장 손두부 원래는 추천하게 된 두부가 있었다.. 시장 장날마다 사 오는 두부가 있었는데... 국산콩으로 만들어서 마트 두부보다 훨씬 고소하고 3천 원에 벽돌만 한 크기를 자랑하였으나.. 아저..

(11화) 식비가 보이는 곳 "냉장고"를 정리하자. [내부링크]

맛있는 음식을 표현하는 말 중에 이런 것이 있다.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 내가 배달의 굴레에서 못 벗어나는 이유 중 하나인 거 같다..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 요리보다..

(13화) 삶을 바꿔줄, 신박한 정리의 힘! [내부링크]

절약하는 삶의 기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나는 정리인 것 같다.. 그전에 내가 포스팅했던 글들도 가만 보면 모두 정리가 들어가 있다. 얼마가 나가는지도 몰랐던 고정지출을 기록하고, 가계부를 적어 나의..

(10화) 일 미루는, 가난한 습관 바꾸는 팁! [내부링크]

요즘 이상과 현실에 차이를 느끼며 좌절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조만간 7월이면 아이를 낳아야 하는데 친정엄마의 산후조리가 무산되어버린데다가, 그 과정에서 들었던 말 때문에 마음이 너무 상해버렸고.. 첫아이..

(9화) 주말 지출실패에 관한 기록.. 그리고 대책 [내부링크]

이번 주말을 비도 오고 남편도 월요일이 월차여서 평일보다 기분도 내고 싶고 편하게 맛있는 걸 먹고 싶다는 욕구가 앞서다 보니 지출이 늘었었다.. 반성하는 마음과 다시 절약 모드로 돌아가기 위해 정리를 해볼..

(8화) 집안 재정관리의 시작, 가계부 실전편 [내부링크]

오늘은 내가 이사 와서 처음 가계부를 썼을 때의 시작을 한번 공개해볼까 한다. 어느 정도 가계부 정리의 개념이 있는 분이라면 사용 편리한 가계부 앱을 이용하셔도.. 어떤 걸 이용해도 큰 상관없겠지만 나는 제..

(7화) 집안 재정관리의 시작, 가계부의 효과 [내부링크]

가계부 효과 1 : 나와 내 가족의 씀씀이 확인 가계부의 목적은 내가 내 가족이 쓰는 금액을 적어보며 쓰는 금액을 숫자로 기록해 보는 것인데, 직접 기록하고 시각화하여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 집안의 씀씀이가..

(6화) 재테크 이전에 절약부터, 소비의 유혹 뿌리치기 [내부링크]

처음 돈에 대해 공부를 시작하였을 때는 주식, 펀드 등 요즘 유행하는 투자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다.. 하지만 투자를 시작하려면 종잣돈이란 게 존재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우리 집은 빚이 있고, 여윳돈은 없..

(5화) 재정상태 파악이 끝나면, 통장정리(현금흐름 관리) [내부링크]

보통 월급통장이라고 하면 어떻게 생각하는가? 월급통장은 월급이 스치고 지나가는 곳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암묵적으로 내가 어디에 쓰는 돈을 파악을 못하는 걸 합리화하고 있지 않은가 고민해 볼 필요가 있..

(4화) 나의 재정상태 파악과 저축목표 잡기 [내부링크]

우리 집이 얼마만큼의 지출을 하고 있는지 "재무 상태 표"를 만들어 정리해 보는 것이 좋다. 지출은 유일한 수입인 월급날에 맞춰, 한 달에 얼마가 나가는지 적어보며 눈으로 숫자를 확인하는 게 가장 좋다. 좋은..

(3화) 과거의 방황을 미래를 위해 돌아보면, 목표와 해답이 보인다. [내부링크]

나는 지금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나 혼자라면 밖에 나가 직장을 구하거나 알바를 하거나 하겠으나 난 홀몸도 아니고 정말 배가 불렀는지 날 성장시킬 수 있는 일을 내 욕심껏 돈 벌면서 하고 싶다.. 꿈꾸는 소리..

(2화) 과거의 방황을 미래를 위해 돌아보자.. [내부링크]

값아야 하는 대출금이 한 달에 50만 원이다. 거기다 나이 마흔에 둘째 임신 중이다.. 노산이다 보니 산후 도우미를 2달은 쓰고 싶고 첫애 신생아 때 육아로 몸이 망가진 전력이 있어서 체계적인 운동도 받아보고..

(1화) 결혼 4년차, 답없이 신혼집을 마련하였다. [내부링크]

결혼 전 나는 물욕이 있는 사람이 아니었다. (물욕도 없고 아무 생각도 없었다) 명품 같은 건 다른 나라 얘기 같았고 한창 꾸밀 나이에 화장도 잘 안 했고 수수 무난한 스타일의 나 스스로 검소한 사람이라고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