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ptojunior의 등록된 링크

 cryptojunio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테라포커] 테라 블록체인 최초 P2E 포커게임 리뷰 [내부링크]

코스모스 생태계에 대해 공부하던 어느날..... 텔레그램, 트위터, 크립토 기사 등 쏟아지는 정보 속에 Terra Poker가 런칭 한다는 해외 트윗을 보았다. 죽은 생태계에 뭐가 더 나올 게 있나라고 생각했지만 평소에도 퇴근 후 홀덤펍을 갈 정도로 포커를 즐기고 있었고, P2E는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해서 LITE PAPER 정독 후 테라 지갑을 만들어 들어가 보았다. 테라포커? 간단히 말하면 테라 블록체인 최초의 P2E 포커게임이다. TPT라는 유틸리티 토큰이 실제로 게임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Shuffle Logic 사람들이 온라인 포커를 잘 안치는 이유 중 하나가 셔플에 대한 불신이 있다. 그래서 업체마다 고유의 셔플 로직에 대해 설명하곤 하는데 테라포커에서는 DERS(Decentralized &..

[위기의 바이낸스] 바이낸스에 관한 4가지 FUD 리뷰 [내부링크]

2022년 5월 루나 붕괴... 2022년 11월 FTX 파산.... 그리고 2022년 12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fud로 인해 시장이 살얼음 판이돼가고 있다. 어휴....이제 발좀 딛으려고 공부하고 있는데 누가 계획이라도 한 듯 지속적으로 가상화폐시장이 위축되고 있다. 바이낸스의 지급 준비금에 대한 불신, 바이낸스 임원들의 무면허 송금, 자금세탁 방지법 위반으로 인한 미 법무부 기소 고려 등은 뉴스를 통해 알 수 있었지만 오늘은 이런 부정적인 기사와 반대로 바이낸스 fud에 대한 새로운 리뷰를 게시한 트위터(B DA Viking) 의 글을 공유하려고 한다. 바이낸스에 관한 4가지 FUD 리뷰 1. Mazars FUD Mazars(글로벌 회계법인)는 바이낸스뿐만 아니라 모든 크립토 감..

[Governance?] 거버넌스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리뷰 했었던 테라포커에서 Webapp에 들어가 이리저리 눌러보고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던 중 Governance Poll이 진행되고 있어 그 과정에 대해 찾아보았고, 실제 사례에 나도 직접 투표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경험이 되어 그 과정에 대해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한다. Governance? 사전적 의미로는 "과거의 일방적인 정부 주도적 경향에서 벗어나 정부, 기업, 비정부기구 등 다양한 행위자가 공동의 관심사에 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국정운영의 방식"이라고 나와 있지만, 블록체인상의 거버넌스는 투자자, 개발자, 채굴자 간 합의가 중요하고 형태에 따라 네트워크, 펀딩, 프로젝트, 오프체인, 온체인 거버넌스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거버넌스의 핵심은 구성원들 간의 평등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