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be-choi의 등록된 링크

 cube-cho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3건입니다.

Cube's 중국 노래 추천! [没有理由]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의 추천 노래는 중국 힙합 노래인 "永彬Ryan.B / 周延英"의 "이유는 없어 没有理由"입니다! 중국 틱톡에서도 인기있던 노래라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

2022년 HSK 시험 응시료 인상?!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제가 준비하고 있던 중국어 대표 시험인 "hsk 시험 응시료 인상"에 대한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2022년 3월부터 HSK 시험 응시료 인상!  새해가 되면서 저처럼 새롭..

"2022년 중국 명절 연휴" 일정 및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에 거주하시거나 중국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바로! "2022년도 중국의 명절 연휴" 정리입니다!!ㅎㅎ  중국은 연휴가..

깐부 오영수 배우, 한국 최초 골든글로브 남우조연상 수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의 이슈! Cube입니다!! 방금 접한 기분 좋은 소식이 있어서 다시 돌아왔습니다 ㅎㅎ 바로 전 세계에 깐부라는 단어를 유행시킨 영원한 깐부 오영수 배우님에 관한 소식입니다!! 오영수 배우 골..

Cube's 중국노래 추천! [校长-带你去旅行]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의 추천 노래는 여행가고싶은 요즘에 듣기 좋은 노래로 준비했습니다 ㅎㅎ 바로 “교장 校长”의 "너를 데리고 여행갈게 带你去旅行"입니다!! https://www.youtube.c..

KT 올레tv 약 1시간 정도 먹통 현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의 이슈! Cube입니다!! 오늘은 최근 송출 오류 현상으로 문제가 많은 KT에 관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저는 온 가족이 KT를 오랫동안 이용 중인 고객으로 계속 발생하는 오류로 마음이 흔들리네..

2022 연말정산에 대한 모든 것!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개인사업자 또는 회사원 모두에게 매년 필수 일정인 연말정산에 대한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ㅎㅎ  연말정산.. 드디어 연말정산 시즌이 왔습니다!! 정..

Cube's 중국노래 추천! [0321]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의 추천 노래는 "스페이스X space x"의 "0321"입니다!!  0321은 벌써 작년인 2021년 5월에 나온 따끈따끈한 최신 노래입니다!! 틱톡에서도 인기있는 노래라고 합니..

영화 "북오브러브" 책과 편지를 통한 사랑!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바로 탕웨이汤唯가 주연인 중국 영화 "북 오브 러브"입니다!! 한국에서는 북 오브 러브, book of love만 나오지만 중국어로는 바로 "北京遇上西..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의 이슈! Cube입니다!! 오늘은 코로나로 힘든 수많은 소상공인분들에게 좋은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입니다!!  정부에서 오늘 12월 27일부터 코로나..

KBS 임영웅 단독 콘서트! We're HER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의 이슈! Cube입니다!! 오늘은 KBS가 준비한 연말 선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임영웅을 좋아하는 많은 분들이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던!!! "임영웅 콘서트"입니다!!  이번 KBS..

카카오톡 QR 체크인 원터치 실행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서 하루에 가장 많이 하는 행동을 간편하게 만드는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ㅎㅎ 바로!! 엄청 엄청 엄청 엄청!!!! 귀찮은 QR체크인 실행에..

뮤지컬 "팬텀: 더 뮤지컬 라이브" 티빙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의 이슈! Cube입니다!! 벌써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 ㅎㅎ 연인과 함께 공연을 보러 가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아요! 그러나 코로나라는 점...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볼 수 있는..

중국의 크리스마스 문화! 圣诞节快乐!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드디어 크리스마스가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ㅎㅎ 다들 메리 크리스마스!! 圣诞快乐!! 오늘은 중국의 크리스마스 문화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중국에서는..

동지의 의미 & 백종원 팥죽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21.12.22. 오늘이 바로 동지冬至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동지의 의미와 동지 팥죽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동지란 무엇인가?  동지冬至..

Cube's 중국 노래 추천! [佛系少女]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의 추천 노래는 "펑티모冯提莫"의 "불계소녀佛系少女"입니다!!  오늘 노래는 한국에서도 유명한 중국 음악 BJ인 펑티모의 노래입니다. 개인적으로 펑티모는 한국에..

잠자는 "미수령 연금" 확인 및 찾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의 이슈! Cube입니다!! 오늘은 "미수령 연금"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미수령 연금액 및 발생 이유  연금 개시일이 되었지만 각자 찾아가지 않은 "연금저축"과 "폐업 및 도산 사..

티스토리 스팸 광고 댓글 차단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거 Cube입니다!!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를 하면서 가장 화나고 Cube 블로그를 접을 생각까지 하게 만들었었던 내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스팸 광고 댓글"입니다.....

"힐스테이트 초월역" 분양정보의 모든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경기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아파트 분양과 관련된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ㅎㅎ 바로! 《경기 광주시 힐스테이트 초월역》입니다!!  평소에는 부..

중국 "전기차 배터리" 충전말고 "교환"?!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최근 알게 된 관심 있는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중국 전기차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이 아니라 교환을 해보자"하는 소식이었습니다! 중국 전기차..

[필수 용어 설명] "코인"관련 용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주식만큼 유행하는 코인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주식도 관심을 가지지만 주가 하락으..

"종부세" 의미와 개인 종부세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뉴스에서 많이 언급했었던 "종부세"에 대한 설명과 종부세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종부세란 무엇인가?  요즘 뉴스에서 많이..

방역패스 의미 및 발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의 이슈! Cube입니다!! 오늘은 "방역 패스"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코로나 확진자가 많아지면서 정부의 방역수칙이 다시 강화되는 것 같습니다..ㅠㅠ 그래서 12월 06일부터 방역..

Cube's 중국 노래 추천! [陈雪凝-绿色]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2019년도 2월 중국 차트 1위를 한 히트곡 노래를 준비했습니다 ㅎㅎ 바로 "천쉐닝 陈雪凝"의 "녹색 绿色"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TJ6jnuBvls..

"OTT 비교"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요즘에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사용자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OTT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대형 OTT 서비스를..

코로나 3차 접종! 부스터샷 예약 방법 및 변동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의 이슈! Cube입니다!! 요즘 다시 늘어나고 있는 코로나....그 아픈 백신을 또 맞아야 한다는 3차 접종 소식까지... 2차 때와는 달리 3차는 주변에 안맞겠다는 사람들이 좀 더 늘어난 것 같습..

물류 시스템의 모든 것! 1PL 2PL 3PL 4P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많이 접하게 되는 물류 용어를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물류시스템"입니다!!  회사에서 물류와 관련된 업무를 하면 가장 많이 듣게되..

"시사 용어 설명" 취준생 면접 준비 시사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취업준비생 또는 대학 면접을 준비중인 사람들을 위한 시사 용어 설명입니다 ㅎㅎ 메타버스 Metaverse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 또는 초월을 의..

"비즈니스 스킬" 신입사원 필수 회사 생활 용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사회초년생들이 처음에 회사에 가면 회사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못알아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회사 용어 중 필수라고하는..

"CGV 백신패스관" 실시 및 변동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의 이슈! Cube입니다!! 오늘은 최근 재미있는 영화가 많이 개봉되면서 가장 궁금했던 CGV 백신패스관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CGV 백신패스관이란?  정부 정책상 단계적 일상 회복 1차..

"2022년 최저임금" 인상률 및 주휴수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의 이슈! Cube입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2022년에 변동되는 "최저임금"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 때문에 아르바이트하면서 취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꼭! 올해 변..

Cube's 중국 노래 추천! 다이어트 하자!![卡路里]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다이어트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중독될 코믹한 노래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화전소녀101 火箭少年101"의 "칼로리 卡路里"입니다!! 제목부터 알 수 있듯이..

Cube's 중국 노래 추천 [恋爱画板]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달달한 사랑 노래를 준비했습니다 ㅎㅎ  바로 "금령 锦零"의 "연애 스케치북 恋爱画板"입니다!!  연애 스케치북은 연애를 단계별로 총 4가지 색으로 비유한 노..

서울우유 충격적인 광고 논란 및 현재 상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삶에 유익한 꿀팁이 아닌 조금 충격적인 내용을 접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서울우유의 광고 논란》입니다!!  서울우유 협동조합(서..

Cube's 중국 노래 추천 [我喜欢上你时的内心活动]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추천드렸던 영화 "그래도 좋아해 喜欢你"의 OST입니다!!  노래는 "널 좋아할 때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일"인 '我喜欢上你时的内心活动'입니다 ㅎㅎ 뭔가..

중국어 자격증의 모든것! 중국어로 취뽀하기!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취업 자리도 많이 줄어들고 다니던 직장도 오히려 해고당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기간에 중국어 자격증을 따서 취업을 하..

영화 "그래도 좋아해 喜欢你" 요리사와 미식가의 만남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바로 주동위와 금성무 주연인 중국 영화 【그래도 좋아해 喜欢你】입니다!! 영화 "그래도 좋아해"는 자유롭지만 자신의 요리에 대해 실력과 자..

Cube's 중국 노래 추천 [倔强]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의 추천 노래는 오월천 五月天의 고집倔强입니다!  오월천五月天은 대만의 락밴드입니다! 중국에서도 유명한 밴드입니다. 오월천은 70~80년대 중국 사람들에게 인기..

Cube's 중국 노래 추천 [不完美女孩]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의 추천 노래는 주동위周冬雨의 완벽하지 않은 소녀不完美女孩입니다!! 주동위는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중국 배우입니다 ㅎㅎ 먼 훗날 우리,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위탁생산 종류 ODM / OEM 의미와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회사 또는 사업하는 사람들이 많이 듣는 내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위탁생산 종류인 【ODM】과 【OEM】입니다!! 위탁생산이란, 회사..

Cube's 중국 노래 추천 [念想]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의 추천 노래는 이양천새易烊千玺의 상념念想입니다!! 지난번에 추천드렸던 소년시절의 너少年的你의 OST입니다ㅎㅎ 노래를 듣는데 영화가 다시 보고 싶어지는 노래입..

Cube's 중국 영화 추천 《소년시절의 너 少年的你》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실화를 다룬 영화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중국 영화 【소년시절의 너 少年的你】입니다!! 영화(电影名): 소년시절의 너 少年的你 개봉일(上映时间): 2019..

"중국 4대 요리" 중국 지역별 특색있는 대표 요리!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 문화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중국 4대 요리》입니다. 중국은 대륙이라고 불리는만큼 엄청 넓은 땅을 가졌고, 다양한 지역과 다양한 문화가..

Cube's 중국 노래 추천 [后来]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의 추천 중국 노래는 后来입니다!! 유약영刘若英의 후일后来은 세월이 지난 후 17살 시절의 풋풋했던 첫사랑의 추억을 회상하는 노래입니다!! 지난번에 추천드린 영..

Cube's 중국 영화 추천《28세 미성년 28岁未成年》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본 영화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영화【28세 미성년 28岁未成年】입니다!! 이 영화는 신기하게도 남자주인공들이 다 아는 얼굴이여서 보게되었어요..

블로그 백링크 등록 방법!! 키자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또는 티스토리를 하는 블로거들을 위한 꿀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저도 아직 방문자 수가 적은 블로그지만 주변에서 알려준 팁을 전..

해외송금 필수 정보!! 은행별 SWIFT cod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해외 교환학생이나 N잡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정보 중 한 가지인 은행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은행별 SWIFT code】입니다!!  저..

Cube's 중국 노래 추천 [答案]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요즘에 다양한 도전을 하는 중이라 블로그에 많이 소홀했던 것 같아요 ㅠㅠ 그래서 오랜만에 준비한 글은 중국 노래 추천입니다 ㅎㅎ 오늘의 노래는 答案입니다!! https://..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취준생과 직장인 모두에게 필요한 꿀팁을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국민내일배움카드】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전입 신고 온라인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제가 처음 독립하며 주변에서 가장 많이 들었던 내용 중 하나인 꿀팁을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전입 신고 신청】입니다!!  저는 원룸 월세면..

Cube's 중국 문화【끓인 물 开水】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제가 중국 교환학생 때 가장 불편했던 문화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대부분의 중국인들은 【끓인 물开水】을 마신다는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많은..

Cube's 중국 영화 추천 《카페6 六弄咖啡馆》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제가 대학생 때 접했다가 최근에 다시 보게 된 영화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대만 영화인 【카페6 六弄咖啡馆】입니다!!!  카페6는 대만 소설 작가인..

통신판매업 신고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요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통신판매업 신고】입니다!!  요즘 유튜브나 기..

Cube's 중국 노래 추천 [一天]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보고 있는 샹견니想见你의 OST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어느날 一天】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2aYD2lzTgw 《가사 歌词》 【一天】 -黄宣..

"중국 고대 4대 미녀" 서시, 왕소군, 초선, 양귀비!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영화에도 자주 나오고 hsk 시험에서도 종종 나오는 주제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중국의 4대 미녀》입니다. ㅎㅎ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중국 4대 발명품..

Cube's 중국 노래 추천 [我一点都不想你]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유튜브에서 보다가 듣자마자 '이건 꼭 추천드려야지!'라고 생각했던 노래입니다 ㅎㅎ 바로 【대년 bigyear大年의 너 하나도 안 보고 싶어 我一点都不像你】입니다...

용어 설명! 욜로족,니트족에 이어서 파이어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알게 된 용어를 소개하려고 해요!  최근에 다양한 용어에 ~족이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이 늘고 있어요. 예를 들면 욜로족, 니트족 등 참 다양..

Cube's 중국 노래 추천 [我爱你三个字能倒过来]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중국 드라마 【막후지왕 幕后之王】의 OST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장정영 张靓颖의 我爱你三个字能倒过来】입니다!!  OST를..

지출품의서 vs 지출결의서 의미와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가장 자주 작성하는 문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지출품의서】와 【지출결의서】입니다.  저는 처음에 입사해서 물건을 구..

Cube's 중국 드라마 추천!! 【幕后之王】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드디어!!! 이 드라마를 추천드리게 되었답니다!!! 어제 막 마지막화를 본 드라마랍니다 ㅎㅎ 바로 【막후지왕 幕后之王】입니다!!!!!!! 이전에 추천드렸던 都挺好가 가족적..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의 모든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한국인들이 매일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바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입니다!! 【카카오톡】  카카오톡은 이미 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사업을 직접 하시는 분들이나 회계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세금계산서】입니다!! 【세금계산서】  ..

Cube's 중국 노래 추천 [修炼爱情]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사랑과 관련된 내용의 노래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임준걸林俊杰의 수련애정修炼爱情】입니다.  이 노래는 가수인 임준걸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노래라..

Cube's 중국문화 2-3 【중국 5대 명산-숭산, 항산, 형산】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진짜 블로그를 엄청 오랜만에 쓰는 것 같아요 ㅠㅠ 중국 명산에 대한 남은 이야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너무 오래된 내용이라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은 이전 중국 명산에..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말씀드렸던 법인인감카드와 관련 있는 정보를 이어서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법인인감카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ㅎㅎ) cube-choi.tis..

법인 인감 카드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법인 회사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법인인감카드】입니다! 【법인 인감 카드 및 발급처】  법인인감카드란 법인 등기부등본..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기본적이면서도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입니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이란? 개..

HSK 3.0 개편 및 HSK 등급 개편?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어를 공부하는 분들에게 많은 고민이 생길 수 있는 이슈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중국어 시험 HSK 3.0 개편 이슈입니다!!! 《HSK 3.0 개편》  중국어..

Cube's 중국 노래 추천 [我愿意平凡的陪在你身旁]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 노래를 듣다가 가사에서 뜨끔해서 반한 노래입니다. ㅎㅎ 长得丑 长得胖이라니 ㅠㅠ 너무 뜨끔했어요... 추천드렸던 노래들도 같이 듣기 좋아요 ㅎㅎ cube-..

코스피 KOSPI / 코스닥 KOSDAQ 의미&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요즘 코로나가 퍼지면서 다들 주식에 엄청난 관심이 생기는 것 같아요. 저는 주식 관련 내용을 듣다가 경제뉴스 초반에 궁금했던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Cube's 중국 문화 2-2【중국 5대 명산-화산】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중국 5대 명산을 이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중국 오악 중 한 곳인 태산 소개글을 못 보셨다면 먼저 보고 오셔도..

Cube's 중국 노래 추천 [芒种]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노래인 《망종 芒种》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ㅎㅎ 이전에 소개해드린 이영호 李荣浩의 다른 노래를 소개할까 고민하다가 이번에는..

Cube's 중국 영화 추천 6 《뱅가드 急先锋》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개봉했던 영화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영화는 한국인이 모두가 알고 좋아하는 배우 성용 成龙이 나오는 영화입니다!! 바로 중국 영화 【뱅가드急..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온라인 발급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자주 쓰고 직접 사업하시는 분들도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입니다!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Cube's 중국 문화 2-1 【중국 5대 명산-태산 泰山】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여러분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ㅎㅎ 다이어트는.... 휴...  저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다가 산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중국..

Cube's 일일 중국어 단어 공부 6 [내부링크]

《第六天》 行政 xíngzhèng 행정, 관리, 운영, 사무 / 국가 권력을 행사하다. - 行政机构 Xíngzhèngjīgòu 행정기구 - 行政干预 xíngzhèng gānyù 행정개입 - 行政部门 Xíngzhèngbùmén 행정부서..

Cube's 중국 영화 추천 6 《流浪地球》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故오맹달 배우님의 마지막 영화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중국 SF영화인 【유랑지구 流浪地球 liúlàng dìqiú】 입니다! 지구가 살기 힘든 환경으로 변해..

홍콩 배우 [오맹달 吳孟達]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슬픈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홍콩의 유명 배우 오맹달 吳孟達님】 향년 69세 2021년 2월 27일 토요일 간암으로 별세했습니다. 아무리 중국을 싫어하거나 중국..

Cube's 중국 드라마 추천! 【都挺好】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랜만에 완결까지 본 중국 드라마를 추천드리려고 해요!! 저의 드라마 추천을 기다리셨을까요? ㅎㅎ 기다리셨기를 바랍니다 ㅎㅎ 이번에는 좀 오래된 드라마를 가져왔어요...

Cube 추천 【2021년 HSK 장학생】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중국어 공부에 좋은 정보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21년도 HSK 장학금 정보입니다!!! 저도 처음 중국어를 공부할 때 가장 원했던..

요즘 핫한 SNS 클럽하우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꿀팁을 전달하는 전달자 Cube입니다! 중국通을 꿈꾸는 Cube이지만.. 평소에도 다양한 정보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었어요 ㅎㅎ 그 시작으로 최근에 이용하기 시작한 클럽하우스라는 어..

Cube's 중국 노래 추천 [耳朵]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올렸던 《识食物者为俊杰》내용에서 추천받은 중국 가수 '이영호 李荣浩'의 노래를 추천드리려고 해요. 지난번에 소개드린 《음식을 잘 아는 사람이 인물이..

Cube's 중국 노래 추천 [识食物者为俊杰]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 재미있는 중국 노래가 있나 검색하다가 발견한 노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ㅎㅎ 바로 《음식을 잘 아는 사람이 인물이다. 识食物者为俊杰 shíshíwùzhěw..

Cube's 중국 문화 1【중국 고대 4대 발명품】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hsk 공부를 하면서 흥미로운 중국 문화가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 고대 4대 발명품》입니다.  중국의 4대 발명품은 종이, 화..

Cube's 일일 중국어 단어 공부 5 [내부링크]

《第五天》 衣裳 yīshang 의상, 의복  - 衣裳襟儿 yīshangjīnr 옷깃 羽绒服 yǔróngfú 다운재킷, 패딩  - 马甲羽绒服 măjiăyŭróngfú 조끼 패딩 款式 kuǎnshi 스타일, 격식  - 时新款式 sh..

Cube's 일일 중국어 단어 공부 4 [내부링크]

《第四天》 - 성어 成语 - 供不应求 gōngbúyìngqiú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하다. 物美价廉 wùměijiàlián 물건의 질이 좋고 값도 저렴하다. 络绎不绝 luòyìbùjué 왕래가 빈번해 끊이지 않다..

Cube's 중국 드라마 추천-三十而已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 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완결까지 본 중국 드라마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ㅎㅎ 요즘 넷플릭스에서 유행하는 중드죠? 바로 【三十而已】입니다!!! 이전에 추천드렸던 전장사는 혹시..

Cube's 일일 중국어 단어 공부 3 [내부링크]

《第三天》 见闻 jiànwén 견문, 보고 들은 것. - 广增见闻 guăng zēng jiànwén 견문을 넓히다. 指南针 zhǐnánzhēn 나침반 - 发明指南针 fāmíngzhĭnánzhēn 나침반을 발명하다. 启程 qǐch..

Cube's 일일 중국어 단어 공부 2 [내부링크]

《第二天》 终身 zhōngshēn 평생, 일생  - 终身大事 zhōngshēndàshì 일생의 큰 일, 종신대사 港湾 gǎngwān 항구, 항만  - 港湾地区 gǎngwāndìqū 항만지구 繁忙 fánmáng 번거롭고 바쁘다..

Cube's 일일 중국어 단어 공부 1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요즘 중국어를 점점 까먹기 시작했어요 ㅠㅠ 그래서 오늘부터 매일매일 조금씩이라도 중국어 단어를 외우려고 합니다^^  많은 수량은 저도 그저 공부하고 지나가는 느낌..

Cube's 중국 요리 소개 《biangbiang面》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에서 가장 독특하고 어려운 단어이자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중국인들도 쓰기 힘들어하는 《biangbiang面》입니다!!  한자 중에서 가장 획수가..

Cube's 百度 뉴스 번역 3【消失88天后, 马云首次露面】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틱톡 관련 뉴스 다음으로 새로운 뉴스를 번역해보려고 합니다. (이전 뉴스 번역을 아직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ㅎㅎ) cube-choi.tistory.com/23?cate..

Cubs's 중국 노래 추천 [작은 행운 小幸运]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작성하는 블로그라서 가사가 좋은 음악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ㅎㅎ 한국에서도 유명한 영화 "나의 소녀시대 我的少女时代"의 OST 《작은 행운 小幸运》입니..

Cube's 중국어《크리스마스 圣诞节》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바로!!! 크리스마스입니다!!! 大家!圣诞快乐!!! 매년 크리스마스 때는 행복했던 기억인데... 올해는 다들 크리스마스로 집에서 보내실 것 같아요... 저도 핸드폰..

Cube's 중국 영화 추천 5 《后来的我们》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지난번에 중국 시사용어를 다루면서 시사용어에 대해서 연속으로 소개해드리려고 했었는데... 블로그를 쓰면서 저도 뭔가 흥미로운 내용이라 다음번에 좀 더 준비해서 소..

중국 면접 시사 용어![中国面试的时事用语] [내부링크]

大家好!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 면접에서도 사용된다는 시사용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중국어 공부를 해본 사람들은 대부분 중국에서 취직하거나 중국 관련 분야에 취직하려는 사..

한국에서는 수능! 중국에서는?? [내부링크]

 大家好!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한국에서 있었던 수능과 같이 중국 수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수능은 대학교에 들어가기 전까지 가장 큰 목표? 가장 중요한 날이라고 생각..

북경 식당 추천! 《올킬야시장 逗思夜市场》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요즘 계속 정신이 없어서 블로그도 못쓰고 중국 생활도 점점 희미해지려고 해서 오랜만에 중국 추억팔이를 하려고 합니다. ㅎㅎ 해외에 가면 가장 힘든 것은?! 다른 사람들..

Cube's 중국 문화 《中秋节》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중국 문화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왔습니다 ㅎㅎ  오늘의 주제는 이미 조금 지났지만... 우리에게 행복을 주었던 대명절 《추석 中秋节》입니다!! 우..

Cube's 중국 노래 추천 [同桌的你]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 영화 추천에서 소개해드린 《同桌的你》의 OST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직 동탁적니 同桌的你 추천을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cube-cho..

Cube's 중국 영화 추천 4 《同桌的你》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다들 추석 잘 보내셨나요?? 中秋节过得怎么样?很想吃月饼! 오늘은 중국 영화 추천 4탄입니다!! 이전에 추천드렸던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에서 언급했던 《동탁적니..

Cube's 중국 드라마 추천-战长沙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2번째!!! 중국 드라마 추천이에요!! 이전에 추천해드린 환락송 欢乐颂은 다들 보셨나요?? (아직 환락송 소개글을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ㅎㅎ) https..

Cube's 중국 숫자 문화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 일상생활에 밀접한 숫자 문화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中国人喜欢的数字]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숫자는 역시 8 八 bā입니다. 숫자 8 '빠'..

Cube's 百度 뉴스 번역 2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2020년 여름 베이징 졸업생 취업 서비스의 달] 다음으로 새로운 뉴스를 번역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이전 내용을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ㅎㅎ) http..

Cube's 중국 병원 이용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에서 가장 당황했던 기억? 추억?이 생각나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ㅎㅎ 바로 중국에서 가장 당황스럽고 지금까지도 영향을 주는 중국 병원에 관한 내용을 공유..

Cube's 중국 교환학생_중국 필수어플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은행 유학생카드 다음으로 교환학생 때 사용한 필수 어플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X)  중국은행 유학생카드 관련 내용을 아직 못 보신 분..

Cube's 중국 노래 추천 [告白气球]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이전에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甜蜜蜜》에 이어서 제가 중국에서 처음 듣게 된 노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직 첨밀밀 甜蜜蜜 소개 내용을 못 보셨다면 아..

Cube's 중국 영화 추천 3 《七月与安生》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好久不见! 오늘은 중국 영화 추천 3탄입니다!! 중국 영화 추천 2탄에서 소개드렸던 한중합작영화 《이별계약 分手合约》 기억나시나요?? (아직 영화 이별계약을 모르신다면..

Cube's 중국 소수민족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好久不见! 오늘은 중국의 소수민족(小数民族 xiǎoshùmínzú)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최근 중국에 무슬림 민족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중국의 소수민족에 관심이..

Cube's 중국 핑퐁외교【乒乓外交】 [내부링크]

《탁구 乒乓球》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好久不见! 오늘은 중국의 운동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중국 하면 어떤 운동이 가장 먼저 생각나시나요? 저는 중국에서 운동하면 탁구가 가장 먼저 떠..

영화"이별계약 分手合约" 사랑을 위한 5년간의 이별!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 영화 电影 추천 2탄입니다! 지난번에는 대만 영화인 《청설 听说》를 소개해드렸어요. (아직 영화 청설에 대한 추천 내용을 못 봤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

Cube's 중국 식사 예절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好久不见! 오늘은 중국의 식사예절 聚餐礼仪 jùcānlǐyí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는 중국에서 가장 좋았던 것이 많은 사람들과 처음 먹는 음식들을 먹는 것이..

Cube's 百度 뉴스 번역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점점 중국어를 쓰는 일이 없어서 중국어 실력도....ㅠㅠ 그래서 오늘부터는 중국 바이두 뉴스 百度新闻 중에서 간단한 내용들을 번역해보려고 합니다. 수정할 부분이 있으면..

Cube's 중국 노래 추천 [月亮代表我的心]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 노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난번에는 중국 영화를 소개했지만 노래도 같이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아직 영화추천을 못 보셨다면 아래를 통해서 확인하세..

Cube's 중국어 유행어 流行语?! [내부링크]

《中国的流行语是什么?》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어 2탄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중국어 1탄 병음 拼音은 너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ㅠㅠ (아직 안 보셨다면 아래를..

Cube's 중국 교환학생_중국 유학생 카드 Story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교환학생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준비해야 하는 필수품을 알려드릴게요 ㅎㅎ 중국 비자에 대해서 아직 정보가 없다면 밑에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Cube's 중국 노래 추천 [甜蜜蜜]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月亮代表我的心》에 이어서 가장 유명한 노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직 월량대표아적심 月亮代表我的心이 뭔지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확..

Cube's 중국 드라마 추천-欢乐颂1 1화!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드디어 오늘! Cube의 첫 중드 소개입니다!!! 첫 중국 드라마 추천은 바로 첫 블로그에서 소개드렸던 《환락송 欢乐颂 huānlèsòng》입니다. (아직도 Cube 소개글을 못 보..

Cube's 중국 교환학생 Story 开始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저는 2018년에 중국 北京, 清华大学에 1년간 교환학생을 다녀왔어요. 중국 교환학생을 위해서는 다양한 준비가 필요해요! 비자, 유학생 카드, 항공권, 중국어 성적, 환전 등..

Cube's 중국어 Story 开始 [내부링크]

《你会说汉语吗?》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오늘은 중국 블로그에 적합한 중국어에 대한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한글, 영어, 중국어 모든 언어를 배우는 것의 시작은 역시 글자를 먼저 배워야 한..

Cube's 중국 드라마 & 영화 보는 방법!!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어제 처음으로 중국 영화 《청설听说》을 소개해드렸어요. (만약 영화 추천을 아직도 못 보셨다면 아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cube-choi.tistory.com/3 Cube's..

Cube's 중국 영화 Story 开始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처음은 모든 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화电影》를 주제로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해요! 영화라는 주제를 선택하고 많이 고민했어요... 오늘 소개하려는 영화가 중국이 아닌..

Cube's 중국 Story 开始 [내부링크]

大家好! 중국通을 꿈꾸는 Cube입니다. 지인의 추천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하면 어떤 주제로 블로그를 써야 할지 고민하다가 사람들에게 가장 알려주고 싶은 내용으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