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cuhappy의 등록된 링크

 cucuhapp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4건입니다.

아파트 실거래가조회 방법(시세, 매매, 전세, 월세) [내부링크]

아파트를 구매하시거나 파실 때 꼭 알아야 하는 정보가 있는데요 바로 내 집 주면 실거래가입니다. 실거래가를 확인하면 대략 시세를 알 수 있기에 꼭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글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로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파트실거래가 조회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실거래가란? 실거래가는 부동산 거래에서 실제로 계약된 금액을 말합니다. 이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실제로 거래한 금액을 나타냅니다. 주로 주택 매매 계약에서 사용되며, 이 금액은 부동산 거래와 관련된 세금을 계산하는 데 중요한 기준이됩니다. 취득세나 양도소득세를 결정할 때 사용되는 기준이기도 합니다. 주택을 구매할 때에는 이 실거래가에 적용되는 ..

9월 모의고사로 수능시험 준비하는법 [내부링크]

이제 수능이 100일이 안 남았습니다. 수험생들이 9월에 치르는 모의고사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수능에 대비하여 자신의 학업 능력을 진단하고 보충할 수 있습니다. 9월 모의고사를 통해 수험생들은 새로운 문제 유형과 수준에 적응하여 적절한 수험 전략을 다시 세울 수 있습니다. 이는 수능 시험 전에 미리 비슷한 유형의 시험을 미리 경험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고3 학생들이 9월 모의고사로 수능시험 준비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9월 모의고사 시험 일정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가장 유사한 출제 유형을 가진 9월 모의고사는 2023년 9월 6일 수요일에 실시예정입니다. 이 모의고사는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실시될 예정입니다. 9월 모의고..

MBTI 검사 무료 사이트(최신)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이 MBTI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MBTI를 알게 되면 우리의 사고방식과 판단 기준을 이해하고, 또한 다른 사람이 어떻게 사고하고 판단하는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는 타인을 이해하는 관점을 바꾸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번글에서는 MBTI 검사 무료 사이트와 각성향들의 특징, 궁합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정보 없이 바로 검사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사이트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MBTI란? MBTI는 미국의 이사벨 브릭스 마이어스와 그의 어머니인 작가 캐서린 쿡 브릭스가 칼 융의 심리 유형론을 기반으로 개발한 성격 유형 검사입니다. 이 검사는 사람들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설명하며, 외향(E)과 내향(I), 감각(S)과 직관(N), 사고(T)와 감정(F..

출생신고 준비물과 신고방법, 과태료 [내부링크]

출산을 하고 나면 엄마, 아빠는 매우 바빠집니다. 회복해야 할 몸, 배워야 할 모유 수유, 그리고 병원과 조리원에서의 바쁜 일정 등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우리 아이의 출생신고입니다. 출생신고는 가능한 한 빨리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글에서는 출생신고 준비물과 신고방법,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생신고 기간 및 신고장소 출생신고는 태어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출생지의 구청, 읍사무소, 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출생자의 주민등록을 할 지역을 관할하는 동 주민센터가 있으면 그곳에서도 가능합니다. 만약 기차나 다른 교통수단 안에서 출생했다면, 모(母)가 그 교통수단에서 내렸던 장소에서 신고를 할 수 있으며, 항해일지가 없는..

부산시 출산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내부링크]

부산시에서는 자녀를 출산하여 양육하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출산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 출생한 모든 아이들을 대상으로 "첫 만남이용권"이라는 혜택이 제공됩니다. 이 혜택은 200만 원의 지원금으로, 일시금이나 바우처 등의 형태로 지급됩니다. 또한 둘째 이후 출생한 아이들에게는 추가로 100만 원의 지원금이 제공됩니다. 특히 부산시에서는 2023년에 둘째 이후 출생한 자녀에게 1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 글에서는 부산시 출산지원금신청 방법에 소개하려고 합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지원금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출산지원금 1. 부산시 출산지원금 지원대상 '23년도 둘째 이후 자녀를 출산한 가성 지급요건 부모 중 1인 이상과 두 자녀 이상(셋째 이후..

가족사랑카드 부산시 다자녀 우대 신청방법 및 혜택 [내부링크]

갈수록 출산율이 저조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 지자체별로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부산시에도 다자녀 가정을 위한 가족사랑카드라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통행료 면제, 주차요금 및 도시철도 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부산시 가족사랑카드 다자녀 우대 신청방법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족사랑카드 신청대상 주민등록기준으로 부산시에 거주하는자 세자녀 이상의 가정(자녀 중 한 명 이상이 19세 미만인 경우 해당) ※ 기존 세자녀 이상인 경우에 신청 가능했지만 10월부터 부산시 다자녀 가정 기준이 만 19세 미만 자녀 2명이상으로 변경된다고합니다. 가족사랑카드 신청방법 가족사랑카드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바일카드 본인명의 ..

무릎통증 줄이는법과 예방법(관절염) [내부링크]

체중을 버티는 중요한 부위 '무릎 관절'은 걷기, 앉기, 자기 등 일상적인 동작에서 끊임없이 움직입니다. 이 무릎 관절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며, 문제가 생기면 일상생활이 불편해집니다. 그래서 초기에 무릎통증을 줄이고 예방을 잘해야 하는데 이번글에서는 무릎통증 줄이는 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절염이란? 관절염은 관절의 연골이 파괴되고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 관절은 두 개 이상의 뼈가 만나는 부분을 가리킵니다. 이 뼈들의 끝은 연골이라는 부드러운 조직으로 덮여 있어서 관절이 움직일 때에도 스무스한 움직임을 도와줍니다. 관절은 또한 활액이라 불리는 특수한 액체를 만들어내어 마찰을 줄여주는데, 이를 위해 활막이라는 섬유질 막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관절염의 대표질환은 다음과 같..

서울시 장애인 버스요금 지원사업 신청방법 안내 [내부링크]

2023년 8월부터는 지하철에서만 적용되던 장애인 요금 지원이 버스를 이용할 때에도 적용됩니다. 8월부터는 300원 이상 오르는 버스 요금 때문에 교통비 부담이 컸던 장애인 분들께서도 기쁜 소식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이번글에서는 서울시 장애인 버스요금 지원사업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원대상 서울시 장애인 버스요금 지원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등본에 등재된 주소가 서울시인 경우 만 6세 이상의 장애인 ※ 중증장애의 경우, 동반 보호자 1명에 대해서는 무료 승차 지원 가능 지원 대상은 만 6세 이상의 주민등록이 서울시에 있는 장애인으로, 서울시 버스 및 서울과 연계된 수도권(경기·인천) 버스의 환승 요금을 지원합니다. 또한 서울시..

서울형 아이돌봄비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총정리 [내부링크]

저출산시대에 각종 정책들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9월부터 서울형 아이돌봄비라는 지원사업을 시작합니다. 서울형 아이돌봄비는 맞벌이, 한부모 등 아이를 돌보기 힘들어 조부모, 삼촌, 이모 등 친인척이나 민간 육아도우미의 돌봄 지원을 받는 사업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서울형 아이돌봄비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형 아이돌봄비란? '서울형 아이돌봄비'는 부모가 직접 아이를 돌보기 어려운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 다자녀 가정 등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사업은 조부모, 삼촌, 이모, 고모와 같은 친척 또는 민간 육아도우미의 돌봄을 지원하여 양육이 어려운 가정을 실질적으로 돕는 지원사업입니다.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중요한 부분으로, 가족 내에서의 돌봄과 민간 돌..

LH 철근누락 아파트 명단 및 시공사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지하주차장 철근누락아파트로 인해 '순살아파트'가 많이 이슈화되고 있습니다. 며칠 전 만해도 철근누락 아파트가 15개였지만, 추가로 5개 아파트 명단이 나와 총 20개의 철근누락아파트가 확인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글에서는 LH 철근누락 아파트 명단 및 시공사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LH 철근누락아파트 명단 국토부에서 공개한 철근누락아파트 20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준공완료된 아파트 준공 단지명 입주상황 철근누락기둥 보강방법 파주운정 A34 완료 12 슬래브보안 충남도청이전신도시 RH11 입주중 13 슬래브보안 수서역세권 A3 입주중 5 기둥신설, 슬래브보안 수원당수 A3 입주중 9 슬래브보안 오산세교2 A6 예정 75 기둥신설, 슬래브보안 남양주별내 A25 완료 126 슬래브보안 음성금..

자동차검사 예약 및 검사기간 조회방법 [내부링크]

2년에 한 번씩 꼭 받아야 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자동차검사합니다. 자동차관리법에서 규정하고 있어 받지 않을 경우 과태료처분을 받기도 하는데요, 보통 깜빡해서 놓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글에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무작성 자동차검사소 가서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서는 시간이 금이기에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및 조회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검사란? 주행 중인 차량의 안전성 여부를 판단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소음과 배출 가스로부터 환경을 보호합니다. 또한 차량의 동일성을 확인하여 개인 재산을 보호하며, 책임 보험 가입 여부 및 불법 튜닝 여부를 점검하여 안전한 주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자동..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과 혜택 총정리(feat.임산부) [내부링크]

국민행복카드는 정부가 제공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로, 다양한 종류의 바우처를 한 장의 카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를 통해 임신 및 출산 관련 진료비 지원, 아기용 기저귀 및 분유 지원, 전기나 가스 요금 등과 같은 에너지 비용 지원, 그리고 아이 돌봄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번글에서는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과 지원내용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국민행복카드 발급 대상은? 국민행복카드 발급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하지만 누구나 바우처 혜택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바우처 서비스 혜택과 국민행복카드 발급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바우처 서비스 대상은 어떻게 될까요? 국민행복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바우처 지원대상 구분 지원대상 임신·출산 진료..

보건소 임산부 엽산, 철분제 지원사업 챙기기 [내부링크]

저출산 시대에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보건소에서 지원하는 임산부 엽산 철분 영양제 지원사업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건강한 산모와 아이를 위해서 꼭 필요한 영양소이기에 꼭 지원을 받아서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보건소 임산부 엽산 철분 지원사업을 알아보겠습니다. 임산부 엽산 철분제 지원이란? 임산부에게는 엽산과 철분이라는 영양소가 꼭 필요합니다. 이 두 가지 영양소는 임신 기간 동안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철분은 빈혈 예방과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임산부의 건강을 지키는 역할을 하며,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형성을 돕고 선천적 기형을 예방하여 태아의 건강을 보호합니다. 정부는 이러한 중요성을 인식하여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엽산과 철분을 지원하는 ..

임산부 엽산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임신을 준비 중이거나 임신 중인 경우 흔히들 엽산을 많이 챙겨 먹고 있습니다. 다들 엽산이 중요하다고 꼭 챙겨 먹으라고는 하지만 정확히 왜 꼭 먹어야 하는지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임산부 엽산을 꼭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산부 엽산의 중요성 임신 기간 동안 엽산은 아주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엽산은 비타민 B군 중 하나로, 태아의 건강한 발달과 임신 부작용 예방을 위해 반드시 섭취되어야 합니다. 임산부 엽산의 역할 엽산은 임신 초기에 태아의 신경관 형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신경관 결손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엽산 섭취가 필요합니다. 만약 신경관 결손이 발생하면 뇌와 척추의 일부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아 선천성 기형인 '무뇌아'나 '척..

정속형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feat.인버터) [내부링크]

찜토기 더위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물론이고 습한 장마철에도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이 있는데, 바로 에어컨입니다. 에어컨을 틀어야 할 시간이 점점 더 길어지고 있으며, 그로 인해 전기세 걱정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전기료 부담을 줄이면서도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정속형과 인버터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과 전기세 계산방법을 하나씩 보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타입에 맞게 조작(정속형,인버터) 우선 에어컨 타입이 정속형 에어컨이나 인버터 에어컨이냐를 알고 조작하는 것이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정속형 에어컨과 인버터 에어컨 차이 정속형 타입의 에어컨은 가격이 저렴하지만 사용 중 전기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설정..

땀띠 없애는법(feat.파우더?) [내부링크]

무더운 날씨로 인해 땀은 비 오듯이 쏟아지는데요, 땀은 신체 체온조절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땀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으면 땀띠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가렵기도 하고 따갑기도 한 땀띠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예방하는 버은 없을까요? 이번글에서는 땀띠 없애는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땀띠란? 땀띠는 한진이라고도 불리며, 피부 내의 땀관이나 땀구멍 일부가 막혀서 땀이 원활하게 피부로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면서 작은 발진과 물집이 생기는 피부 질환을 의미합니다. 땀띠는 특히 더운 날씨나 땀 분비량이 많은 여름철에 많이 발생합니다. 땀구멍이 막혀버리면 땀이 자유롭게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 안에 쌓이게 되며, 이로 인해 작은 발진과 물집이 생기며, 이를 통틀어 땀띠라고 부릅니다. 땀..

태풍 카눈 예상경로 및 현재위치(feat.실시간) [내부링크]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태풍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바로 6호 태풍 카눈인데요, 엄청난 물폭탄과 최대풍속 초속 40m의 위력을 가진 중형 태풍입니다. 이번글에서는 태풍 카눈의 예상경로 및 현재위치, 태풍 대비 행동요령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풍 실시간 뉴스 바로보기 제6호 태풍 카눈 현재 일본 지역에서 우리나라로 북상 중인 제6호 태풍 '카눈'으로 인해 많은 긴장감이 흐르고 있습니다. 이 태풍은 하루 최대 예상 강수량이 400에 이르는 폭우와 강풍을 동반하며, 특히 일본 규슈 지역에 영향을 주고 있는 상태입니다. 태풍 '카눈'의 중심기압은 970hPa로,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은 초속 30m에 달합니다. 현재 이 태풍은 일본 규슈 지역 가고시마현 아마미시 동쪽 해상에서 느린 속도..

무량판 구조 아파트 확인법(feat.벽식, 기둥식 비교) [내부링크]

요즘 LH발 아파트의 철근 누락 사태로 인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사태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된 것은 해당 아파트들이 '무량판 구조'로 지어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아파트 입주민들 사이에서는 자신의 아파트가 무량판 구조인지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무량판 구조 아파트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 구조(벽식, 기둥식, 무량판) 무량판 구조를 알아보기 전에 우리나라의 아파트 구조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아파트 구조는 총 3가지로 나뉩니다. 벽식 구조, 기둥식 구조, 그리고 무량판 구조입니다. 벽식 구조 벽식 구조는 주택 또는 공동주택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형태로, 골조의 뼈대로 벽이 형성되는 방..

빈집살래3 박나래 촬영 전주카페 돌돌파이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주 팔복동에 위치한 신상카페 '돌돌파이 전주카페' 방문 후기입니다. MBC에서 방영하는 빈집살래3 '수리수리 마을수리'는 빈집을 수리해서 예쁜 공간으로 만들어 빈집과 상권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오래전부터 리모델링 작업을 한거 같은데 지난주에 오픈하였습니다. 그래서 어떤 공간인지 궁금해서 다녀와 봤습니다. 먼저 제일 궁금해하시는 위치와 주차장입니다. 위치 및 주차장 주소: 전주시 덕진구 신복6길 27-5 영업시간: 11:00 ~ 21:00 라스트오더(20:30) 주차장 골목길이라 주차장이 따로 없을 줄 알고 먼곳에 주차하고 걸어갔는데... 너무나 큰 주차장이 있었습니다. 더운 날씨에 땀만 흘리고 너무나 바보 같더라고요 여러분은 그런 실수하지 마시고 차량을 안으러 가져가..

택시 할증시간 및 요금 총정리(feat.서울, 경기, 인천, 부산) [내부링크]

현재 지속적인 물가상승으로 인해 전국 택시 요금도 인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택시승강장보다는 버스정류장에 더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으며, 버스 운행시간이 끝나고 심야시간을 타는 것이 점점 무서워지고 있습니다. 대체 얼마나 올라길래 그럴까요? 오늘은 전국 택시 할증요금과 심야 운행시간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택시비를 참고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 사용법과 신청방법, 혜택 알아보기 늘어만 나는 교통비로 인하여 갈수록 부담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택비비도 인상하여 택시 타기가 무서울 정도입니다. 그래서 대중교통의 소중함을 다시 느끼게 되는데, 대중교통을 cucuhappy.tistory.com 서울시 택시비 할증시간 및 요금 서울..

수박껍질 일반쓰레기?음식물? 버리는법은? [내부링크]

맛있는 수박을 먹고 나면 골치아픈게 있는데, 바로 수박껍질입니다. 상대적으로 부피도 크고 양이 많아서 버리기도 힘든데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할지 음식물쓰레기로 버려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고민을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 명확한 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수박껍질 버리는 법과 음식물 중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하는 것들에 대해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구분 방법 쓰레기를 구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가축들이 먹을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사료로 먹을 수 있는 것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고, 먹을 수 없는 것은 '일반 쓰레기'로 버리면 됩니다. 음식물 쓰레기는 가공 후 퇴비, 바이오 연료, 가축 사료 등으로 재활용되기 때문에 이런 ..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feat.칼로리,효능)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이면 빠지지 않는 과일이 있는데요, 바로 수박입니다. 수박은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여름철에 특히 많이 먹습니다. 하지만 수박은 잘라서 먹어봐야 당도가 높은지 알 수가 없어 있어서, 구매할 때 많이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달콤하고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feat.꿀팁) 수박을 고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팁들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파리 없애는법(feat.트랩,퇴치) 여름이면 항상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 있는데요, 바로 초파리와 모기입니다. 모기가 실외를 지배하는 반면 초파리는 실내, 특히 집안에서 상당히 성가신 존재입니다. 저도 처음 독립하여 cucuhappy.tistory.com 1. 아래쪽 배꼽 확인하기 ..

정년퇴직 실업급여 조건, 금액, 지급기간 핵심정리 [내부링크]

정년퇴직한 경우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자발적으로 퇴직하지 않고도 실직 상태가 되었을 때, 구직활동 기간 동안 생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정년퇴직은 자발적이지 않은 퇴직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특정한 요건과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오늘은 정년퇴직 실업급여 자격 조건, 지급액, 지급 기간,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년퇴직자 분들께서는 해당 내용에 관심이 있다면 주의 깊게 보시기 바랍니다. 정년퇴직 실업급여란?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한 뒤 재취업 활동을 하는 기간에 지급되어 실업으로 인한 생계 불안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생활..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과거에는 고지혈증이 주로 노년층에게 나타나는 질병으로 여겨졌으나, 최근에는 식습관 변화 하면서 30대 성인 중 약 절반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고지혈증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젊은 세대들도 고지혈증에 취약해진 상태입니다.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부터 관리가 시작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습관을 개선하고 관리한다면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고지혈증 진단 기준 아래의 수치가 한 가지 이상 해당되면 고지혈증으로 진단받습니다. 총 콜레스테롤 230mg/dL 이상 LDL 콜레스테롤 150mg/dL 이상 중성지방 200mg/dL 이상 HDL 콜레스테롤 4..

월세 세액공제, 소득공제 조건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요즘 금리가 인상되면서 전세에 대한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전세 대신 월세를 선택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월세로 사시는 분이 꼭 알아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월세 세액공제와 소득공제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월세 세액공제와 소득공제 조건과 신청방법, 공제율, 필요서류, 주의사항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월세 세액공제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공제 혜택을 받지 못한 분들이 월세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월세 세액공제와 소득공제 차이점 종합소득세를 절감하기 위해서는 해당되는 공제 항목을 잘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 세액공제와 소득공제를 구분하는 방법을 잘 알아야 합니다. 세액공제 세액 공제란 총소득에 대해 내야..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과 의심 질환 7가지 [내부링크]

콕콕 쑤시는 손가락 마디 통증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통증이 느껴질 때는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 병원을 찾아가서 진찰을 받아 보는 것이 좋은데요, 손가락 통증이 있을 때 대부분의 사라들은 관절염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원인의 질환들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손가락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들과 각 질환의 특징 등에 대해 아는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과 의심 질환, 손가락 마디 통증 줄이는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이 되는 질환 7가지 손가락 마디 통증은 다양한 질환으로 인행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손가락 마디 통증 원인이 되는 질환들입니다. 1. 손가락염좌 정의 손가락 관절을 지지해주는 인대, 근육 등이 손상돼 통..

고지혈증 치료와 예방법(feat.콜레스테롤 관리) [내부링크]

과거에는 노년층 사이에서 주로 발생하는 질병이었던 고지혈증은, 최근에는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30대 성인의 거의 절반 정도가 고지혈증을 앓고 있습니다. 게다가 코로나 이후, 소아청소년들 사이에서도 고지혈증이 2.3배나 급증하였으니, 더 이상 이 질환을 노년층의 문제로만 보기 어렵습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고지혈증 치료와 예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이란 우리 몸 속 혈액에 지방이 많이 쌓인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때 지방 중에는 콜레스테롤도 포함되며, 고지혈증은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이 높게 측정되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건강검진 시 피검사를 받으면 콜레스테..

중성지방 낮추는법 12가지 정리 [내부링크]

변화하는 식습관으로 인해 갈수록 쌓여가는 뱃살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지 뱃살이 늘어나는 게 문제가 아닌 여러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건강한 100세를 위해 많은 분들이 주의 깊게 관리해야 할 것이 있는데, 바오 중성지방입니다. 중성지방은 우리 몸에 에너지원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너무 많으면 혈관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일 미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중성지방 낮추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성지방이란? 중성지방은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는 지방 중 하나로 여러 부위에 존재합니다. 식사로 섭취한 칼로리가 부족한 경우에는 체내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중성지방 자체는 인체에 해로운 것은 아닙니다. 중성지방은 독성이 없으며, 1g당 약 9kcal로 에너..

주택연금 가입조건과 수령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연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금 중에서도 주택연금 제도가 있는데, 자신의 집에 계속 거주하며 평생 동안 매월 일정한 금액의 연금을 받는 제도입니다. 그렇다면 주택연금 가입조건과 수령액, 수령방식, 상속, 신청방법, 수령방식 등은 어떻게 되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연금이란? 주택연금은 주택을 소유하고 계시는 분들이 집을 담보로 제공하고, 자신의 집에서 계속해서 살면서 국가가 평생 동안 매월 일정한 금액의 연금을 지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연금의 액수는 주택의 가치와 가입 시점의 연령에 따라서 결정되며, 이를 통해 노후의 안정된 생활을 보장하는 목적으로 도입되었습니다. 주택연금 가입조건 주택연금에 가입하기 위한 조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입연령..

2억9천 결혼전쟁 4회 데스매치 탈락자는? [내부링크]

23일 7시 45분에 방영된 '2억9천 결혼전쟁 4회'에서 데스매치가 펼쳐졌습니다. 이번 데스매치에서는 세 팀 중 한 팀이 탈락하게 되는 체력을 요하는 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사위를 자기 팀의 색깔로 뒤집는 게임을 통해 3라운드 동안 1등이 결정되었습니다. 데스매치 참가팀은 성치현-김해리 커플 , 김진우-이승연 커플, 유현철-김슬기 커플이었습니다. 2억9천 결혼전쟁 4회 데스매치 우승자는? 최종 우승을 차지한 팀은 성치현과 김해리 커플이었습니다. 데스매치 확정 후 내내 어두웠던 김해리는 마침내 웃음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데스매치에서는 성치현과 김슬기 커플 이외에도 두 팀이 남아서 탈락 팀을 결정하는 혈투를 펼쳐야 했습니다. 유현철과 김슬기 커플은 탈락 위기에 처해 불안함을 느꼈습니다. 특히 김슬기는 불..

고지혈증에 좋은 영양제와 피해야 하는 것은? [내부링크]

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식생활의 변화로 인해 함께 증가하고 있는 질병 중 하나가 고지혈증입니다. 고지혈증은 혈액 중에 기름 성분으로서의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증가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30세 이상 성인 6명 중 1명이 이 질병을 앓고 있다고 하며, 점점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고지혈증이 무서운 이유는 방치하면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침착하여 덩어리를 형성하고, 이 덩어리가 크게 커지면서 혈관 안으로 돌출하여 혈액이 흐르는 통로를 좁게 만들거나 막아버립니다. 이로 인해 동맥경화가 발생하여 혈관이 노화하고 탄력이 떨어지게 되어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지혈증에 좋은 영양제와 피해야 하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 영양제와 피해야 하는 영양소는 어떤 것들..

안압 낮추는법(feat.녹내장 예방) [내부링크]

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안압은 꼭 관리해야 하는 소요입니다. 안압이 상승하면 시력 상실이나 실명을 초래할 수 있는 녹내장의 위험이 있으므로 안압 수치를 관리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시력을 보호하고 녹내장과 같은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한 안압 낮추는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안압이란? 안압은 안구에 가해지는 압력을 말합니다. 안압은 눈의 단단함 또는 경도를 측정하는 척도로 사용됩니다. 구형 모양으로 알려진 눈에는 방수라는 압력을 조절하는 액체가 들어 있습니다. 방수는 모양체라는 조직에서 생성 및 분비됩니다. 방수는 안구 내에서 순환하며 흐름에 이상이 없을 때 비교적 안정적인 압력을 유지합니다. 따라서 안압은 눈의 건강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정상 범위에서 벗어나..

숨은 보험금 찾기 꿀팁(feat.내보험찾아줌) [내부링크]

현재 기준 금리와 함께 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서 가계를 꾸리는 데에 많이 힘든 상황입니다. 지속된 물가 상승으로 월급은 그대로인데 지출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급여를 늘릴 수 없다면, 절약하는 생활을 고려해야 합니다. 지출을 줄이는 방법을 찾아봐야 하며, 동시에 잊고 있는 돈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때,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숨은 돈을 찾아보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이를 활용하는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바로가기 숨은 보험금 찾기란? 보험 상품을 하나쯤 가지고 있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런 분들께서는 잠깐 짬을 내서 한 번씩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활용해 보시면 눈먼 돈을 ..

검버섯과 기미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검버섯은 표피의 각질형성세포로 구성된 사마귀 모양의 흔한 피부 양성 종양으로, 연한 갈색에서부터 검정까지 다양한 색상을 띠며 경우에 따라서는 붉은빛을 띠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검버섯이 얼굴에 생기면 간 기능이 나빠서 생긴다고 오해되었지만, 생리학적으로는 간 건강과 검버섯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의학 용어로는 '지루각화증(seborrheic keratosis)'으로도 불리며, 비교적 나이가 든 사람들에게 흔하게 나타납니다. 때로는 '노인성 반점(age spot)'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검버섯과 기미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버섯과 비슷한 일광흑자란? 검버섯과 유사한 것으로 '일광흑자'라는 것이 있습니다. 일광흑자는 검버섯과 모양이 비슷하지만, 융기가 전혀 없는 검버섯의 ..

2023년 2학기 학자금대출 신청기간과 방법 [내부링크]

2023년 2학기에는 한국장학재단을 통한 학자금대출과 생활비대출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대출은 대학생들이 학업과 생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신청 기간과 자격 요건을 주의깊게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과 생활비대출은 낮은 대출 금리를 제공하여 부담을 줄여주며,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학업에 전념하면서도 학자금이나 생활비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학자금대출 신청 방법과 대출 금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2학기 학자금대출 신청기간 구분 신청기간 등록금 대출 2023. 7. 5.(수) 9:00 ~ 10.25.(수) 18:00 생활비 대출 2023. 7. 5.(수) 9:00 ~ 11.16.(목) 18:00..

2억9천 결혼전쟁 3회(출연진 정보, 생존 커플) [내부링크]

tvN 예능 프로그램 '2억 9천: 결혼전쟁'의 3회에서는 여자 참가자들 간의 치열한 대결이 펼쳐졌습니다. 두 번째 미션 '전쟁 같은 사랑'에서는 A조와 B조의 여자 참가자들이 1대 1 맞대결을 벌였습니다. 2억9천 결혼전쟁(두 번째 미션 '전쟁 같은 사랑' 남자 승자) A조에서는 '신체 능력 최강자'로 알려진 성치현, 배민기, 유현철, 최광원이 커플 자동 생존권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습니다. 재경기에서 최광원과 유현철은 공격과 수비를 나눠 성치현과 배민기를 이기는 전략으로 승리했습니다. 이후 1위 쟁탈전에서 최광원이 노련한 유현철을 따돌리고 최종 1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첫날의 반전을 선보인 최광원이 우승 후보로 등극한 순간이었습니다. B조에서는 김태석, 홍한석, 김진우, 이상민이 경기를 펼쳤는데,..

2억9천 결혼전쟁 출연진 정보(나이, 직업, 인스타 등) [내부링크]

TVN의 신개념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인 '2억9천 결혼전쟁'이 예고부터 화제를 모으며 드디어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사연을 가진 예비부부 10 커플이 출연하며, 각자의 소개를 마쳤습니다. 화재의 프로그램인 만큼 출연자들의 직업과 나이 등이 많이 궁금해하실 텐데요, 오늘은 2억9천 결혼전쟁 출연진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2억9천 결혼전쟁 정보 TVN의 예능 프로그램인 '2억9천 결혼전쟁'은 리얼 커플 서바이벌을 다루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의 제목처럼 우승자에게는 2억9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방영시간은 매주 일요일 19:45입니다. '2억9천 결혼전쟁'은 '압도적인 규모의 서바이벌과 감정의 폭발'을 테마로 하며, 열 커플의 믿음과 사랑을 증명하고 결혼이라는 결승점..

현대모비스 생산직 연봉과 월급은? [내부링크]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부품 사업을 수행하는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현대그룹의 계열사로, 우리나라의 대기업 중에서 삼성, SK, 현대 그룹과 함께 가장 먼저 언급되는 기업입니다. 현대계열사로서의 입지로 인해 현대모비스는 연봉이나 월급 등의 급여 수준이 비교적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의 직급별 연봉은 각기 다르며, 최근에는 생산직 연봉 및 월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는 솔로' 10기의 옥순이 일하는 곳으로도 많이 주목받았었습니다. 현대모비스의 생산직 채용공고를 살펴보면, 근무지가 경남 창원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모비스 생산직은 4년제 대학을 졸업한 경우에는 오히려 채용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현대모비스 생산직 연봉 및 월급에 대해 하나씩 알..

민방위 사이버교육 일정, 나이, 시간, 과태료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군대를 다녀오는데요, 다녀온 후에도 예비군, 그리고 민방위까지 의무로 해야 합니다. 이는 실습 교육을 통해 재난이나 안보, 생활안전 등에 대한 교육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민방위 훈련은 코로나 시기에는 전면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하였으나 현재는 일 년 차에서 이 년 차까지는 집합교육 나머지는 사이버교육을 통해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이버교육은 지자체에 따라 자율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지역 확인을 꼭 해야 합니다. 오늘은 민방위 사이버교육에 대한 정보를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민방위 교육 대상자 민방위 교육 대상은 2023년을 기준으로 "1983년 1월 1일부터 2003년 12월 31일까지 태어난 사람들"입니다. 현역 복무를 마치고 예비역이 된 경우, 그다음 해부터 8년 동안 예비군 훈련을 받..

다리 쥐나는 이유와 대처법 [내부링크]

요즘 같이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아침과 저녁에 조깅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달리기를 하거나 축구, 농구 등 운동을 하다 보면 가끔 "다리에 쥐가 났다"라고 표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통증은 점점 심해지며,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다리 경련이 풀릴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무엇이며 대처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다리 쥐가 나는 이유와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 쥐 나는 이유 갑작스럽게 운동을 하거나 지나치게 과도한 운동을 할 경우, 종아리 근육이 경직되어 발바닥과 발목이 강하게 구부러지는 경련성 수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리에 쥐가 날 때 몇 초에서 몇 분 동안 근육..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및 발급 방법(feat.관세청) [내부링크]

요즘은 해외 직구와 해외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쇼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직구나 해외 쇼핑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입니다. 해외에서 물건이 배송되어 통관될 때는 반드시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개인통관고유부호(번호) 조회 및 발급 방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세금 환급금은 얼마일까? 개인통관고유부호란? "개인 통관고유부호"는 개인을 식별하기 위해 인터넷 개인 통관고유부호 발급시스템에서 부여한 부호를 말합니다. 이는 「통관고유부호 및 해외거래처부호 등록·관리에 관한 고시」에 따라 발급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

공시지가 조회 방법 바로보기(feat.부동산, 토지) [내부링크]

부동산 가격은 연간으로 변동하기 때문에 자신의 소유 재산인 건물이나 땅의 가치 변동을 미리 파악하고 예상되는 세금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로는 예상치 못한 큰 금액을 납부해야 할 수도 있으며, 만약 해당 기간 내에 이를 감당하지 못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시지가 조회 등을 통해 자산의 가치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공지시가 조회 방법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미수령 환급금이 궁금하다면? 공시지가란? 공시지가란 건축물을 제외한 토지의 단위면적당 가격을 의미합니다. 공시지가는 표준지공시지가와 개별공시지가로 나누어지며, 표준지공시지가는 국토부장관이 정하는 토지의 가치를 의미하고, 개별공시지가는 지자체장이 정하는 토지의 가치를 의미합니다. 이해하기 쉬..

파상풍 초기증상과 예방접종, 치료법 바로보기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파상풍은 녹슨 못, 칼 또는 철로 인해 상처가 나면 감염된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파상풍은 흙, 나무, 모래, 동물 및 기타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파상풍의 초기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예방법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요약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미수령 환급금 확인하기 파상풍이란? 파상풍은 파상풍균이 상처 부위에 증식하여 발생하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파상풍 박테리아는 번식과 함께 신경 세포에 영향을 미치는 신경 독소를 생성하여 근육 경련과 수축을 일으키고 근육 마비 및 통증을 동반합니다. 위암 초기증상과 예방법 바로알기 일상생활 중 속 쓰림이나 메스꺼움 같은 증상을 경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면 몸에 아무 이..

알뜰교통카드 사용법과 신청방법,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늘어만 나는 교통비로 인하여 갈수록 부담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택비비도 인상하여 택시 타기가 무서울 정도입니다. 그래서 대중교통의 소중함을 다시 느끼게 되는데, 대중교통을 이용함에 있어서 아주 좋은 카드가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알뜰교통카드인데요, 7월부터 이용 혜택이 더 늘어나 교통비도 줄일 수 있는 아주 좋은 카드이기에 꼭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하는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적립하여 지급하고, 추가로 카드사 추가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알뜰교통카드 바로가기 집 → 보행 및 자전거 등(마일리지 적립) → 대중교통이용 → 도보 및 자전거 등(마일리지 적급) → 회사..

발냄새 없애는법(feat.원인) [내부링크]

무더운 날씨에 야외 활동을 하고 실내로 들어올때 발냄새 때문에 걱정이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발에 땀이 나면 박테리아가 쉽게 번식하게 되고 그로인해 발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이런한 냄새는 꾸준히 관리를 해야 없앨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발냄새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발냄새 원인과 발냄새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냄새 없애는법(원인은?) 발 냄새의 주요 원인은 땀입니다. 하루 종일 발은 사용하는 사람들은 상당한 양의 땀을 흘리게 되는데, 양말과 신발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땀이 증발하지 못합니다. 이로 인해 박테리아가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됩니다. 박테리아가 땀에 젖은 발의 각질을 먹이로 삼으면 불쾌한 냄새의 원인이 되는 '이소발레릭산'과 같은 화학 물질을 생성합니다. 만약 다한증이..

실업급여 조건, 계산기, 신청방법 핵심정리(2023년) [내부링크]

경기 침체로 인해 비자발적으로 실업자가 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고용시장 침체가 지속되면서 3월 한 달간 실업급여 청구액이 1조 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직장을 그만둔 사람은 작년보다 11,000명 더 많습니다. 또한 실업급여가 5월부터 개편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하지만 관련 법안 통과 여부에 따라 시행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아직 확정된 것은 없습니다. 오늘은 실업급여조건과 신청방법, 실업급여 계산기로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예상액을 알아보겠습니다. 미수령 환급금 찾기 실업급여란? 회사에 고용되면 일반적으로 회사와 직원 고용보험료를 납부하게 됩니다. 이러한 고용보험료를 납부함으로써 실업자가 되어 일정 기간 동안 교육을 이수하거나 이력서를 준비하는 등 구직 활동을 할 경우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feat.인터넷) [내부링크]

정부는 모든 국민에게 국민건강보험에 가입하고 매월 보험료를 납부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험료를 징수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다양한 측면에서 기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아파서 치료나 수술이 필요한 경우, 총병원비의 상당 부분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은 본인 부담금이라고 하는 비용의 일부만 부담하면 되므로 재정적 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러한 제도는 모든 국민이 경제적 부담 없이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고 질병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란? 개인의 건강 보험 가입 기록을 표시하는 서류입니다. 개인이 사업체를 창업하여 사회 생활을 시작..

근로장려금 지급일과 지급액(2023년)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은 2023년 5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부터는 근로장려금 자산 기준이 상향 조정되어 더 많은 분들이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대 330만 원까지 지급되는 근로장려금의 지급일과 지급액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필요한 정보는 아래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고 많은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근로장려금 신청방법과 자격기준 2023년 근로장려금 신청이 시작되면서 이와 관련된 뉴스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올해는 작년과 대비하여 재산요건을 완화되어 최대 지급액을 10%씩 상향해서 근로장려금을 최대 330만 원까지 받을 cucuhappy.tistory.com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정기분 신청기간: 2023년 5월 1일부터 5월 31일(2022년 정..

딸꾹질 멈추는법(feat.원인)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딸꾹질을 멈추는법"에 대해 한 번쯤은 검색해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숨을 참거나 깜짝 놀라는 것이 딸꾹질을 멈추는 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딸꾹질은 횡격막으로 알려진 가슴과 복부 사이의 근육이 숨을 쉬려고 할 때 무의식적으로 수축하여 성대가 닫히고 소리가 날 때 발생합니다. 딸꾹질은 분당 4~60회까지 다양한 빈도로 발생하며, 대부분의 딸꾹질의 경우 몇 분 후에 저절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딸꾹질 멈추는법과 원인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꾹질 원인 사람의 폐는 흉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아래쪽 부분은 횡격막이라는 근육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숨을 들이마실 때 횡격막이 아래쪽으로 움직이면 흉곽을 둘러싼 근육이 수축하여 갈비뼈를 들어..

콤부차 효능과 부작용(feat.만드는방법) [내부링크]

요즘 건강을 위해 커피보다 차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콤부차의 인기가 상당한데요, 차를 한번 더 발효시킨 콤부차는 시큼하면서 달콤한 맛을 내며 유익한 박테리아가 많아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콤부차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지는 하나씩 알아보고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콤부차란?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에 설탕을 녹인 후 유익한 박테리아를 첨가하여 1~2주 동안 발효시켜 만든 탄산음료입니다. 콤부차는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탄산으로 인해 톡 쏘는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녹차나 홍차를 발효하는 데 사용되는 배양균은 버섯과 비슷해 콤부차 버섯이라고도 불립니다. 콤부차의 정확한 기원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기원전 약 200년경부터 극동지역에서 배양액을 마시기 시작해 ..

콤부차 만드는방법(feat.배양법) [내부링크]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발효 식품"의 중요성이 계속 강조되고 있습니다. 발효 과정을 통해 생성되는 유익한 박테리아는 소화기 및 심혈관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꾸준히 섭취할 경우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효 식품이라고 하면 흔히 '김치'를 떠올리지만, 최근에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용한 홈메이드 발효 음료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콤부차가 대표적인 음료인데요, 만들기가 쉬울 뿐만 아니라 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독특한 향과 풍미로 입맛을 사로잡는 음료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콤부차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콤부차 만드는법 준비 재료 콤부차 담을 유리 용기, 면보, 물(800mL~1L), 홍차나 녹차 티백(6개~7개..

간 건강에 좋은 음식과 운동법 [내부링크]

간은 혈류를 통해 섭취한 영양분을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물질로 전환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신진대사, 해독, 면역 반응, 담즙 생성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만약 간 기능이 손상되면 간염, 간경변, 간성 뇌증, 지방간과 같은 간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세포는 서서히 파괴되기 때문에 간 기능이 절반 이상 감소하더라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조기에 간건강을 유지하며 관리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간 건강을 위한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 바로보기 간 기능이 나빠지는 이유는? 간 기능 이 나빠지는 이유는 보통 바이러스성 간염과 과도한 음주 때문입니다. 그 외로 약물, 영양실조, 대사 장애, 비만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간 ..

간 건강을 위한 운동법(feat.유산소?무산소?) [내부링크]

운동이 간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간은 당분과 아미노산의 대사를 조절하는 동시에 암모니아와 같은 혈류 내 유해 물질을 해독하는 역할을 합니다. 간의 기능이 저하되면 근육이 이러한 필수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개입하는데요, 오늘은 운동이 간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간 건강을 위한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동과 근력이 간에 중요한 이유는? 근육량이 많은 사람은 간 기능 저하와 관련된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을 하면 간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고 근육이 해독 및 신진대사 과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간과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는 운동으로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운동은 매우 중요합니다. 간 건강에 도움 되..

술 빨리 깨는법(feat.숙취 해소) [내부링크]

과음한 다음 날 아침 심한 두통과 메스꺼움 등으로 괴로운 일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흔한 숙취 증상으로 심한 경우 다음날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힘이 없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숙취를 해소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것은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알코올로 인한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숙취를 해소하는 법과 좋은 않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숙취해소를 위한 술 빨리 깨는법1.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음주 후 충분한 수면은 숙취 해소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대도록 음주 후 다음날에는 충분한 휴식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2. 와인보다는 소주 발효주는 다양한 첨가물로 인하여 알코올 분해를 방해하기 때문에 증류주 보다 숙취가 더 심한 경..

택시 분실물 찾기(feat.일어버린 물건 찾는 법) [내부링크]

출근이나 약속장소에 가기 위해 많은 분들이 택시를 이용합니다. 사람들 사이에 끼어서 타거나 환승이 필요 없어 매우 편리한 교통수단인데요, 특히 요즘 같이 타인과 접촉을 꺼려하는 사람들의 경우 버스 대시 택시를 많이 이용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스마트폰 어플로 택시 잡기도 편리해져 누구나 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택시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문제점도 생기는데요, 바로 분실물입니다. 급한 마음에 내리다 보니 가끔 물건을 놓고 내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있는데요, 오늘은 택시에 놓고 내린 분실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금으로 요금을 결제한 경우 만약 현금으로 요금을 결제했다면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택시 분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

에버랜드 셔틀버스 시간과 예약방법 [내부링크]

연인이나 가족, 친구들과 함께 에버랜드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낼 계획이신가요? 신나는 놀이기구와 즐거운 볼거리로 가득한 에버랜드는 누구나 사랑하는곳입니다. 하지만 열심히 논 만큼 체력적인 부담도 만만치 않을 겁니다. 에버랜드 방문 시 대중교통이 불편하여 자가용으로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많은 인파를 헤쳐나가고 지친 하루를 보낸 후 차량을 운전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럴 때 에버랜드 셔틀버스 이용하면 몸과 마음이 너무나 편해지는데요, 오늘은 에버랜든 셔틀버스 이용 방법에 대해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버랜드 셔틀버스 정보(feat.운행시간) 에버랜드는 셔틀버스를 직접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 여행사와 협력하여 자유이용권과 연계한 셔틀버스나 정기 셔틀 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행 노선..

숙취해소에 안좋은 것은?(feat.음식) [내부링크]

과음 후 다음날이면 찾아오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숙취입니다. 숙취 증상으로 두통이나 속 쓰림 여러 가지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숙취가 너무 심하면 다음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까지 하는데요, 숙취해소를 위해 개인마다 해소법이 다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숙취해소에 안 좋은 음식도 있는데, 오늘은 음주 후 숙취해소에 방해가 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숙취 원인 숙취는 알코올에서 생성되는 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가 체내에 축적될 때 발생합니다. 숙취 증상을 완화하려면 아세트 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하여 몸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숙취해소에 안 좋은 것은?(feat.음식) 1. 초콜릿 간혹 숙취를 해결하기 위해 초콜릿을 먹는 분들이 있습니다. 초콜릿의 폴리페놀은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가 있어 음주 후 갈증 해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과 납부액 조회 방법 [내부링크]

은퇴 후 생활을 대비한 계획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국민연금은 은퇴 후 생활의 기본 자산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국민연금을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하여 향후 수령할 수 있는 연금액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많은 분들이 자신의 납부 금액이나 연금 수령 개시 시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과 납부액 조회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은 노령, 장애, 사망 등으로 소득이 없어진 분들의 기본적인 생활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국가에서 정기적으로 지급하는 연금입니다. 만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대한민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국민연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연금 수급 연령에 도달하면 기여한 금액과 기간에 따라 ..

키스마크 없애는법(feat.가리는법) [내부링크]

연인들이 애정행위를 하면서 남게 되는 키스마크는 목이나 팔 등에 입맞춤을 하면서 연약한 살에 자국이 남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자국은 피부를 빨면 피부 아래의 작은 혈관이 터지면서 발생하는데, 처음에는 붉은 자국으로 나타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보라색이나 갈색으로 변합니다. 이런 키스마크는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주어 빨리 없애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키스마크 없애는법 등에 대해 유용한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키스마크 없애는법 키스마크 없애는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자기에게 맞는 치료법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흔히 멍 치료하는 방법과 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멍 빨리 빼는법(냉찜질? 온찜질?) 일상에서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몸에 멍이 드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초파리 없애는법(feat.트랩,퇴치) [내부링크]

여름이면 항상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 있는데요, 바로 초파리와 모기입니다. 모기가 실외를 지배하는 반면 초파리는 실내, 특히 집안에서 상당히 성가신 존재입니다. 저도 처음 독립하여 혼자 살 때 초파리 때문에 짜증 났던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쓰레기봉투에 초파리가 너무 많아서 감당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살충제나 쓰레기봉투 밀통 등 초파리가 나타나지 않도록 엄청 노력했었습니다. 오늘은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고 초파리를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 초파리는 초파리목 초파리과에 속하는 작은 곤충으로 전 세계에서 발견됩니다. 여름이 다가오고 기온이 상승하면 초파리가 더욱 기승을 부려 집과 부엌에서 상당히 성가신 존재입니다. 초파리는 한 번에 최대 50..

통풍 초기증상과 원인, 치료법(feat.요산) [내부링크]

회식이나 외식을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시원한 맥주입니다. 육류와 같은 고지방 안주와 함께라면 거부할 수 없는 조합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생활 방식에 빠지면 통풍이라는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풍은 주로 맥주와 같은 술을 즐기고 육류를 섭취하는 남성에게 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통풍의 주요 증상과 통풍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풍이란? 통풍은 체내에 요산이 과도하게 축적될 때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요산 수치가 높아지거나 배설 장애가 발생하면 요산이 관절 조직에 침착되어 염증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통풍 환자의 90% 이상은 혈중 요산 수치가 7.0 mg/dL를 초과하는 고요산혈증을 앓고 있습니다. 자 그럼 오늘은 통풍 초기증상과 원인, 치료법 ..

요산수치 낮추는법(feat.통풍) [내부링크]

바람만 스쳐도 고통스럽다는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통풍인데요, 통풍은 요산이 과도하게 생성되거나 배출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 체내에 축적되어 발생합니다.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예전에 비해 통풍 환자수가 계속 증가한다고 합니다. 통풍의 주원인인 요산수치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하나씩 소개해 보겠습니다. 요산이란? 요산은 신체의 세포 대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퓨린이라는 물질이 분해되어 생성되는 최종 산물입니다. 요산은 적절한 세포 분해를 거친 후 혈류로 유입되는데, 체내 요산의 약 75%는 신장을 통해 소변으로 배출되고 나머지 25%는 위장관을 통해 대변으로 배출됩니다. 그러나 체내에 요산이 과도하게 축적되면 바늘 모양으로 결정화되어 조직에 침착되며, 이러한 축적이 관절에 발..

진해성 팬카페, 프로필, 미스터트롯2 콘서트 정보 [내부링크]

오늘 미스터트롯 2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진해성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진해성은 2012년에 데뷔했지만, 2018년부터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기 시작하면서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유도 선수 출신이라는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KBS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인 "트로트 전국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유명세를 탔습니다. 그리고 미스터트롯 2에 참가하여 본격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자 그럼 진해성 프로필 및 팬카페 기타 정보들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해 보겠습니다. 진해성 프로필 본명: 이상성 생년월일: 1990년 6월 4일생 출신: 경상남도 진해시 신체: 키 187cm, 몸무게 86kg 혈액형: O형 학력: 웅천초등학교, 동진중..

임영웅 첫 예능 마이 리틀 히어로(feat.프로필, 수입) [내부링크]

임영웅의 단독 예능 '마이리틀 히어로' 200% 만족스러운 LA여행을 즐기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27일 밤 9시 25분 KBS 2 TV에서는 임영웅의 단독 리얼리티 쇼 '마이 리틀 히어로'의 첫 번째 에피소드가 방송되었습니다. 이날 임영웅은 설렘과 긴장감으로 가득 찬 모습으로 생애 첫 LA 여행을 위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마이 리틀 히어로 그가 가장 먼저 준비한 것은 영어 원어민과의 개인 과외입니다. 예상치 못한 타일러의 등장에 당황했지만, 금세 적응하며 새로 배운 단어들을 능숙하게 구사하는 등 영어 신동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하게 됩니다. 임영웅은 영어 신동으로서의 자신감 넘치는 태도는 잠시 접어두고 타일러의 거침없는 영어 폭격에 "한국말로 해주세요"라고 애원하며 코믹한 영어 과외를 이어갔..

오십견 초기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중년 이후 신체 건강이 저하되는 것을 경험합니다. 신체의 퇴행성 변화로 인하여 특별한 원인 없이 어깨 통증을 느끼기도 하는데, 이를 흔히 "오십견" 또는 "유착성 관절낭염"이라고 하며, 주로 50대에서 자주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오십견이 전 연령층에서 관찰되며, 대표적인 증상으로 어깨 통증과 뻣뻣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통증의 원인은 스트레스나 과로, 운동 부족, 잘못된 자세,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등과 관련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오십견 초기증상과 원인, 치료법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통증마다 다른 어깨 대표 질환 6가지는? 오십견이란? 오십견은 어깨 통증과 움직임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질환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50대에 많이 발생하며, 이 때문..

어깨 통증 대표 질환 6가지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어깨는 우리 몸에서 운동 범위가 가장 넓은 관절로, 팔로 다양한 동작을 할 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최근 고령화 인구 증가와 스포츠 활동, 스마트폰 및 PC 사용 증가 등의 요인으로 어깨통증 질환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어깨 통증 질환은 회전근개파열부터 오십견, 석회성 건염까지 다양한 질환이 있으며, 각 질환마다 증상과 특징이 있습니다. 어깨 질환을 나타내는 증상이 나타나면 방치하지 말고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어깨 통증의 대표적인 질환 6가지를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회전근개파열 회전근개 파열은 가장 흔한 어깨 통증 질환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흔히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으로 대부분의 파열은 회전근개를 구성하는 4개의 힘줄 중 극상근 힘줄에서 발생합니다. 모든 파열이 통증을 유발..

다한증 증상과 원인, 치료법(feat.손발 땀) [내부링크]

얼굴, 겨드랑이, 손, 발 등 특정 부위에서 과도하게 땀이 나는 다한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일상상황에서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더운 환경에서 땀을 흘리는 것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인체의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다한증 환자들의 과도한 땀은 정상 범위를 넘어섭니다. 다한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경우, 대인 관계나 일상상황에서 많은 불편함으로, 그 스트레스 너무나 많이 받고 있습니다. 다한증 환자는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하고 치료법과 대처 전략을 찾아 다한증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한증에 대한 증상과 원인 치료법 등 실용적인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한증이란? 다한증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과도한 땀이 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다한증은 부위에 따라 안면 다한증, 머리 ..

다한증 해결법(feat.축축한 손,발) [내부링크]

다한증으로 인해 일상생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실 겁니다. 특히 겨드랑이 부위의 땀, 흔히 "곁땀"이라고 불리는데, 너무 과도한 경우 민망함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손과 발 또한 심한 땀으로 인해 고민 많은 분들이 많으실 섭니다. 오늘은 다한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 하나씩 소개해 보겠습니다. 손가락 한포진 원인 및 증상, 치료법 핵심정리 손과 발에 생긴 여러 개의 수포! 단순한 습진이 아닐 수도 있다?! 일상생활을 하다가 손가락과 발가락이 가려워서 봤는데 작은 수포가 송송송 올라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피부 cucuhappy.tistory.com 다한증이란? 땀은 신체의 중요한 생리적 과정으로, 주로 체온 조절을 목적으로 합니다. 체온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혈당 낮추는 음식(feat.당뇨) [내부링크]

혈당은 혈류에 있는 포도당을 말하며, 이는 다양한 호르몬의 상호작용을 통해 조절됩니다. 이러한 호르몬은 함께 작용하여 포도당을 공급하고 소비하여 적절한 균형을 유지합니다. 호르몬은 신체 항상성 유지와 관련된 호르몬과 에너지의 상호 작용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혈당 조절에 편차가 있으면 혈당 수치가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인슐린의 정상적인 분비 장애도 당뇨병 발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려면 걷기, 달리기 또는 수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 유익하므로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이 필요하며 인공 첨가물과 다량의 설탕이 함유된 가공 식품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할 때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같이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자..

중이염 증상과 원인(feat.귀 먹먹) [내부링크]

중이염은 귀에 염증이나 감염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귀의 염증 질환입니다. 중이염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까지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이염은 사전에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이염의 증상을 잘 알고 조기에 치료를 받고 적극적으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중이염 증상과 원인, 치료법 등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이염이란? 중이염은 고막 뒤에 위치한 공간인 중이 내부에 발생하는 염증을 말합니다. 중이는 유스타키오관이라는 좁은 통로를 통해 코 안쪽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관은 중이를 환기시키고 분비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감기에 걸리면 염증으로 인해 유스타키오관이 막혀 감염이나 분비물이 중이로 역류하면서 중이염이 발생합니다. 어린이의 경우 유스타키오관 기능이 미성..

귀 건강에 좋은 음식과 관리법 [내부링크]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이 시대에 좋은 청력과 시력은 행복한 노년을 위한 필수 전제 조건입니다. 건강한 청력을 유지하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 관리의 한 측면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일상적인 소음,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 등 다양한 환경적 요인 외에도 만성 질환으로 인한 스트레스, 약물 복용 등의 요인도 건강한 청력 유지에 많은 방해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귀 건강을 지킬 있을까요? 오늘은 귀 건강에 좋은 음식과 관리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귀 건강에 좋은 음식 청력 손실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청력 손실이 발생하는 연령도 점차 낮아져 10대에서도 후천성 난청이 발생하는 등 청력 손실이 발생하는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청력은 한 번 손상..

구내염 빨리 낫는법(feat.증상, 원인) [내부링크]

조금만 피곤해도 자주 나타나는 불청객이 있으니 바로 구내염입니다. 구내염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 기타 병원균에 의해 구강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매우 흔한 질환이지만 일단 발생하면 구강 내 습한 환경으로 인해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그리고 구내염 인한 통증으로 식사나 대화와 같은 일상적인 활동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구내염을 가볍게 여기지 말고 즉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구내염 빨리 낫는법과 구내염 증상과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구내염 원인 영양 결핍, 빈혈, 위장 장애 고열, 감기, 육체적 피로 구내 불결, 바이러스 감염, 세포 면역 결핍 비타민 결핍(특히 비타민 B2, C) 금속(수은, 납, 아연, 비소 등) 노출 결핵 감염, 매독 감염, 곰팡이균 감염(아구창) ..

구내염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내부링크]

입안에 발생하는 염증인 구내염은 음식을 먹거나 말할 때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증상이 "비타민 부족"으로 보고, 피로와 스트레스 관리에 초점을 둡니다. 하지만 비타민만 보충하면 구내염이 낳을까요? 구내염의 정확한 원인은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과도한 스트레스, 피로, 면역 체계 약화 등이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 곰팡이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며, 비타민 B군, 철분 및 엽산 결핍도 구내염의 원인으로도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구내염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내염에 좋은 음식 구강 염증이 있을 때는 점막에 수분을 공급하고 항염 작용을 하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은 구내..

하지정맥류 초기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 판막 손상으로 인해 혈류가 손상되어 혈액이 심장 쪽으로 흐르지 않고 역류하는 혈관 질환을 말합니다. 여러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복합적인 질환이지만 유전, 노화, 임신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서 일하는 직업 등이 중요한 원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위험 요인에 해당하는 사람은 누구나 잠재적으로 하지정맥류 질환의 환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지정맥류의 초기증상과 원인, 예방법, 치료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초기에는 다리에 무거움이 느껴집니다. 조금만 걸어도 다리에 피로가 쌓입니다. 다리 통증은 주로 오후나 저녁에 발생합니다. 오후가 될수록 다리가 부어 오르고 발목 주위에 양말 자국이 남습니다. 장시간 서 있거나 앉아 있으면 다리 통증이 악..

하지정맥류 및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하지정맥류는 다리 정맥의 판막이 고장 나거나 손상되어 심장으로 향해야 할 혈액이 역류하여 발생하는 순환 장애입니다. 따라서 혈관을 확장하거나 혈압을 높이는 음식은 하지정맥류 발병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하지정맥류 및 혈과 건강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하지정맥류 및 혈관건강에 안좋은 식습관 하지정맥류 발병에 기여할 수 있는 첫 번째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은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높은 식단입니다. 저밀도 지단백질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된 튀긴 음식과 가공식품은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축적하여 하지정맥류를 포함한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즐겨 먹는 달고 짠 음식도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나트륨..

코피 멈추는법과 자주나는 이유는? [내부링크]

코피는 비출혈이라고 하며 일상생활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코피는 외상이나 점막이 건조하여 외부자극으로 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코피는 대부분 몇 분 안에 멈추며 심각한 증상은 아닙니다. 하지만 코피가 반복적으로 발생하거나 출혈이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는 무엇이며 코피 멈추는 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다음 글에서는 코피 자주 나는 이유와 코피 멈추는 법을 하나씩 보시기 바랍니다. 코피 자주나는 이유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의 이물질 코의 외상 건조한 공기 고혈압 일시적인 혈압상승(수면부속, 스트레스 등) 혈액응고장애 코막힘 뚫는법, 증상과 원인 이것만 알면 걱정 끝! 안녕하세요..

장꼬임(장폐색) 증상과 원인, 치료법은? [내부링크]

배가 아플 때 '장이 꼬였나 봐'라는 표현 많이들 사용합니다. 장꼬임 증상은 보통 장폐색 질환이라고 합니다. 장폐색은 장, 특히 소장이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막혀서 음식물, 소화액, 가스 등이 장을 통과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주원인으로는 암이나 탈장, 장이 막히는 경우인데요,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걸까요? 장꼬임 증상과 원인,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꼬임(장폐색) 원인 장꼬임(장폐색)은 장이 완전히 막혀서 재기능을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런 이유로 음식물이 장을 통과하지 못하게 되고, 소화나 흡수 기능도 마비 되게 됩니다. 장폐색을 일으키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장암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주목할 만한 원인 중 하나가 대장암과 관련된 증상을 의심하는 것입니..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 뭐가 다를까? [내부링크]

자궁질환이라고 하면 흔히 자궁근종을 많이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자궁근종과 비슷한 질환이 있어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바로 자궁선근증이라는 질환입니다. 이 글에서는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의 차이, 자궁선근증의 진단과 특징,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 차이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 내에 혹이 생기는것 자궁벽이 두꺼워 지는것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은 몇 가지 유사점 때문에 혼동하기 쉽습니다. 자궁근종은 자궁 내에서 혹이 생기는 것이고, 자궁선근증은 자궁 내막 조직이 자궁벽으로 침투하여 두꺼워지는 것을 말합니다. 자궁 건강 체크리스트와 관리법 자궁에 발생하는 질환은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자신이 건강하다고 생각했는데 계속되는 난임으로 병원에 찾아가 진료를 받아보면 자신이 몰..

2023년 기준 중위소득(50%, 100%, 150%, 160%, 200%등) [내부링크]

정부에서 다양한 복지정책을 시행할때 기준이되는 기준 중위소득 몇프로라는 말을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많이들 궁금해하는 기준 중위소득에 대해 각 퍼센트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정부 지원정책 지원시 확인하기 유의하실 겁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기준 중위소득이란? 정부가 국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정책을 시행하기 위해 적합한 대상자를 선별하는 기준이 필요한데, 이 때 주로 활요되는 중요한 지표가 '기준 중위소득'입니다. 기준 중위소득은 전체 가구의 소득 순위에서 중간에 해당하는 가구의 소득을 말합니다. ※ 기준 중위소득은 세금 공제 전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2023년 기준 중위소득 가구별 금액 1인 가구 2,077,892원 2인 가구 3,456,155원 3인 가구 4,434..

수족구 증상과 원인, 관리법 [내부링크]

요즘 아이들 건강관리에 빨간불이 켜지는 시기입니다. 심한 일교차로 인하여 면역력은 떨어지는 반면, 각종 바이러스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이때 특히 조심해야 할 감염병 중 하나인 ‘수족구병’이 있습니다. 수족구병은 4월 말부터 환자가 증가하기 시작하여 6월 중순 또는 7월까지 유행하는 질환입니다. 영유아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보통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의 시설에서 많이 전파되고 있습니다. 부모들이 알아야 하는 수족구 증상과 원인, 관리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족구병이란? 수족구병은 손과 발, 입에 물집이 생기는 급성 바이러스 질환입니다. 증상은 보통 물집이 특징적으로 나타나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지만, 간혹 손과 발에 생기는 물집의 숫자가 매우 적거나 작아서 물집이..

수족구에 좋은 음식과 통증 줄이는법 [내부링크]

요즘 유행하고 있는 수족구로 많은 부모님들이 노심초사하고 있습니다. 전염이 쉬워서 어린이집에 다녀온 후나 외출 후에 전염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아이들을 잘 케어하는 게 너무나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수족구병에 걸린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과 통증을 줄이는 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족구 간단히 이해하기 수족구는 흔히 늦은 봄과 가을에 많이 발생하게 되며 '장 바이러스'가 몸 안에 침투하게 되면서 생기는 질환이며, 보통 10세 미만의 어린아이들이 많이 걸리며, 특히 5세 미만 어린아이들이 더 잘 걸린다고 합니다. 대부분 증상이 가벼워 열이 없는 경우도 있고 약간의 미열 정도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진은 수포성으로 나타나며 발보다 손 쪽에 더 많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수포는..

수족구병 전염 예방법과 소독액 만드는법 [내부링크]

요즘 감염질환인 수족구병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0~6세 어린아이 환자가 많아 부모님들이 많이 걱정하시고 있습니다. 수족구는 현재까지 예방백신은 따로 없습니다. 그렇기에 수족구 감염을 막기 위해 예방활동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수족구병 예방수칙과 환자가 있을 때 전파를 막는 효과적인 소독액 만들기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족구병이란? 봄부터 가을까지 어린아이들에게서 많이 발생하는 수족구병은 손과 발, 그리고 입안에 수포성 발진이 발생하고 고열을 동반하기도 하며, 식사나 수분 섭취가 어려워서 심하게 아프기도 합니다. 피부 발진의 정도나 분포는 다양하며 손과 발에만 나타나기도 하지만 팔과 다리, 사타구니까지 다양하게 분포하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통증과 가려움을 ..

근로장려금 신청방법과 자격기준 [내부링크]

2023년 근로장려금 신청이 시작되면서 이와 관련된 뉴스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올해는 작년과 대비하여 재산요건을 완화되어 최대 지급액을 10%씩 상향해서 근로장려금을 최대 33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2023년 근로장려금신청방법과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어서 실질적인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전문직은 제외)나 사업자, 또는 종교인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소득, 재산 등에 따라 산정된 장려금을 지급함으로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소득지원 제도이다. 근로장려금은 가구원 구성에 따라 부부합산 소득, 재산 등을 기준으로 지급을 산정하는데, 열심히 일을 하고있음에도 불구하고 수..

자궁 건강 체크리스트와 관리법 [내부링크]

자궁에 발생하는 질환은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자신이 건강하다고 생각했는데 계속되는 난임으로 병원에 찾아가 진료를 받아보면 자신이 몰랐던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처럼 자궁은 여성의 몸에 있어 아주 중요합니다. 평소에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건강을 체크해야 건강한 아이를 가질 수 있고 산모도 건강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궁 건강 관리는 어떻게 하고 쉽게 자궁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 건강 체크리스트 매달 여성들은 마술에 걸리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자궁의 건강을 확인하는 바로미터가 생리입니다. 단순한 출혈에서부터 통증까지, 자신의 자궁이 얼마나 건강한지 아래 체크리스트로 하나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리통이 심하다 생리..

다낭성 난소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법까지 [내부링크]

다낭성 난소증후군이란 질환은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질환은 최근 여성들에게 두드러지고 있는 생리불순현상과 상당히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3개월 이상 생리불순이 지속되고 있거나, 생리량 감소, 오랜 기간 생리를 하고 있지 않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을 방치하면 난임이나 불임, 당뇨병 등의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크기 때문에 관련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등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럼 다낭성 난소증후군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이란? 난소에 난포가 많은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난포란 미성숙 난포를 말하는데요, 난포는 임신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난포가 성숙되면 배란이 진행되고 난자가..

2023년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일정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간호조무사는 각종 의료기관에서 의사 또는 간호사에게 지시를 받아 환자의 간호 및 진료에 관련된 보조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으로 의료기관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간호조무사는 일정 교육 이수하고 시험에 합격해야 의료기관에서 보조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만 합격하면 끝나는 것이 아닌 법이 정한 보수교육도 이수하면서 자격증을 유지해야 합니다. 자 그럼 2023년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일정과 신청방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법적 근거 의료법 제80조, 간호조무사등 규칙 14조에 따라 보수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의료법 제80조(간호조무사 자격) ⑤ 제1항 간호조무사의 국가시험·자격인정, 제2항 간호조무사 교육훈련기관의 지정·평가, 제4항에 따른 자격신고 및 ..

2023년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학업과 취업 준비 등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의 삶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소득이 낮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월세지원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므로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니, 지원 요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고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청년월세지원 대상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월세지원 대상 연령 만19 ~ 34세(무주택 청년) 2023년 신청가능 출생연도: 1988년 ~ 2004년 생 신청연령은 신청 연도의 출생년을 기준(만 19~34세가 되는 해의 1.1~12.31일)으로 하고, 선정 이후 기준 연령을 초과한 경우에도 계속지원이 가능합니다. 거주요건 부모와 별도 거주하..

2023년 어린이날 행사 정보(서울 지역별) [내부링크]

2023년 다가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여러 부모님들이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은 생각에 어떻게 해야 할지 밤낮으로 생각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각 지역별 어린이날 행사정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랑스러운 아이들과 함께 즐기수 있는 5월 5일 어린이날 서울 각 지역별 행사를 참고하여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날 행사 서울 지역별 현황 지역 행사명 종로구 경복궁 어린이날 행사 광화문 어린이 축제 봄빛소풍 서커스페스티벌 중랑구 어린이 놀이마당 영등포 뻔뻔뻔한 영등포 어린이 축제 도봉구 놀자! 다함께 신나게~ 용산구 해피투게더 중구 DDP봄축제:디자인 놀이도산 동대문구 어린이날 가족축제 노원구 어린이날 축제 동작구 보라매공원 어린이..

근로자의 날 휴무 여부(직종별)와 휴일수당 [내부링크]

다가오는 5월 1일은 근로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근무의욕을 높이기 위한 '근로자의 날'입니다. 근로자의 날을 법정휴일로 정해져 있는데요, 법정공휴일이 아닌 법정휴일로 되어 있어 매년 각 직종별 휴무 여부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근로자의 날에는 어떤 직종들이 쉬고 일하는지와 휴일수당 적용여부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의 날이란? 근로자의 날이란 근로자들의 열악한 근로화경을 개선하고 지위 향상을 위하여 정한 법정 기념일입니다. '근로자의 날 제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5월 1일로 정해져 있으며, 이날은 '근로기준법'에 따라서 유급휴일로 합니다. 근로자의 날은 법정공휴일인 아닌 법정휴일(=유급휴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법정휴일은 근로기준법에 의거하여 주어지는 휴일이며 ‘주휴일’과 ’근..

미스터트롯2 콘서트 예매 꿀팁과 일정 [내부링크]

'미스터트롯2 새로운 전설의 시작' 전국투어 티켓 예매가 시작되었습니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을 다시 한번 트롯 열풍으로 빠지게 한 '미스터트롯2'의 열기를 이어갈 전국투어 콘서트는 결승전에 진출한 TOP7과 화제의 출연자들이 함께 하여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연진들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공연을 관람하고 싶은 신 분들을 위해 미스터트롯2 콘서트 일정과 예매팁, 준수사항, 유의사항을 하나씩 보시고 즐거운 관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미스터트롯2 콘서트 출연진 미스터트롯2 콘서트 출연가수는 결선진출자 TOP7과 화제의 출연자 3명을 포함하여 총 9명이 출연하게 됩니다. TOP7에는 안성훈(최종 우승자), 진해성, 박지현, 최수호, 나상도, 진욱, 박성온 7명과 화제의 출연자..

2023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실시하는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소상공인들의 안정적 경영환경을 조성하여 자생력을 제고하고 생업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소상공인들은 위한 사업으로 상시근로자 수가 적은 업체만 해당하며, 전문업종, 금융업 등의 업체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자 그럼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지원자격과 요건, 신청방법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직접대출과 대리대출 차이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대리대,출과 직접 대,출로 분류됩니다. 직접 대,출은 중소벤처기업부가 확보한 예산을 공단을 통해 시행하는 것을 의미로 기관을 통해 직접 받는 형식입니다. 대리 대,출은 공단에서 보증을 서주고 은행을 통해 돈을 빌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언뜻 보기엔 직접대,출이 유리해 보이지만, 꼭 그렇..

체했을때 지압 방법과 증상 [내부링크]

흔히 말하는 '체했다'는 표현은 음식을 빨리 먹거나 제대로 씹지 않고 먹어서 갑자기 속이 더부룩해지면서 속이 불편한 증상을 말합니다. 심하면 머리가 아프거나 구역질이 나기도 합니다. 명치 밑이 뭔가 꽉 막힌 것 같고 너무나 불편함을 많이 느끼게 되는데요, 이러한 급체 증상이 나타났을 때 효과적인 지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체했을때 증상 복부 통증 체했을때 증상 중 복부 통증은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 갑작스러운 폭식이나 과식 그리고 빈속에 기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등을 섭취했을 때 나타납니다. 이는 소화기관을 담당하는 위가 평소와는 다른 음식물이 섭취되어 제기능을 못하여 나타나게 됩니다. 식은땀 및 오한 과식이나 폭식등으로 체했을때 식은땀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몸에 열이 나면서 열이..

2023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방법과 자격조건 [내부링크]

과달 1일부터 저소득 청년의 자산형성과 자립지원을 위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대상자 모집이 시작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해 미래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정부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청 대상자는 연령, 소득, 재산 등 4가지 자격조건이 맞아야 하고 최소 10만 원 이상 저축하는 방식으로 3년간 유지를 하게 되면 정부에서 지원금을 지원하게 됩니다. 신청 시작일이 얼마 남지 않은 청년내일저축계좌의 가입조건과 신청방법, 그리고 지원내용에 대해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청년내일저축계좌란? 2. 자격조건 3. 지원내용 4. 지원금 수령조건 5. 신청방법 6. 중도해지 7. 유의사항 8. 신청서류 9. 문의처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청년내일저축계좌..

2023년 종합소득세 신고기간과 대상 등 핵심정보 [내부링크]

2023년 5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5월은 종합소득세신고 기간으로 자영업자나 프리랜서분들에게는 많이 머리 아픈 시기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 발생한 소득에 대한 신고를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 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종합소득세 신고 시 간과 신고대상, 방법 드에 대해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종합소득세란? 개인이 지난해 1년 동안의 경제활동을 통해 얻은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종합소득세는 작년 1월 1일에서 12월 31일까지 소득에 대해 다음 연도 5월에 신고 및 납부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소득이 있는 모든 사람이 내는 것은 아니며, 직장인의 경우에는 연말정산 시 서류를 누락시키지 않으면 따로 신고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근로소득을..

최강야구 출연진(시즌2)과 새멤버(트라이아웃) [내부링크]

모든 사람들이 열광하는 최강야구 시즌2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최강몬스터즈는 2023 시즌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더욱더 강한 팀으로 힘찬 출발을 알렸습니다. 최강몬스터즈는 스토브 리그를 비롯하여 스프링 캠프와 트라이아웃까지 진행하며 유격수와 투수, 포수 등의 선수들을 보강하여 올 시즌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새 멤버들로 더 강해진 몬스터즈의 경기를 보기 전 꼭 알아야 하는 선수들 정보를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독 김성근 나이: 82세(1941년생) 주요경력: OB베어스, 태평양 돌핀스, 삼성라이온즈, 쌍방울, LG트위스, SK와이번스, 한화이글스 전 감독 한국시리즈 3번 우승 KBO리그 22연승 대기록 달성 프로통산 1,384승을 이끈 '야신' 코치진 수석..

2023년 증여세 면제한도액과 세율 [내부링크]

부동산, 금융재산, 현금 등을 다른 사람에게 증여를 하는 경우는 증여세라는 세금을 내야 합니다. 그런데 이게 얼마 이상을 줘야 세금을 내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증여세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2023년 최신 자료를 정리하여 증여세 면제한도액, 증여세 세율, 증여세 계산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증여세란? 증여세란 증여를 통해 다른 사람의 권리나 재산을 받은 사람이 납부해야 하는 세금 증여로 재산을 받은 사람은 기한 내 증여세를 신고 및 납부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증여의 예로 부동산, 주식, 채권, 현금, 금 등의 자산가치가 있는 것은 모두 증여세 부과 대상입니다. 원칙적으로 가족 간 계좌이체 거래 또한 타인으로부터 현금을 받은 행위이기 때문에 증여세 대상입..

2023 주휴수당 계산기, 지급조건과 계산법 [내부링크]

요즘 뜨거운 감자인 주휴수당에 대해 말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최저임금이 급상승하며 경영계에서는 주휴수당 폐지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최저임금이 상승하면 물가도 같이 오르게 되고, 그렇게 되면 소비자도 부담을 느끼게 되어 소비경향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대체 주휴수당은 무엇이며, 지급기준, 계산법 등에 대해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이란? 주휴수당이라는 말은 관련법에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근로기준법 제55조 제1항에 사용자는 근로자에게 1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휴일을 보장하여야 한다.'라도 명시되어 있다. 쉽게 말하면 다음과 같다 근로계약서에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출근하기로 했는데 근로자가 해당 날짜에 모두 출근을 했다면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에 근무를..

주근깨, 기미 없애는법 [내부링크]

코로나19 시대가 끝나면서 지금까지 못했던 야외활동을 많이들 하시고 있습니다. 점점 늘어나는 야외활동으로 인해 주근깨, 기미도 같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누구나 고민을 하는 주근깨와 기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미와 주근깨는 보통 자외선으로 인하여 많이 생기게 됩니다.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는 주요 원인과 주근깨, 기미 없애는법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주근깨와 기미 차이 따뜻한 햇살을 맞이하기 위해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피부의 자외선 노출량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때 슬금슬금 나타나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바로 기미와 주근깨 같은 피부 색소질환입니다. 피부는 자외선 등으로 손상을 받게 되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를 분비하기 됩니다. 이 '멜라닌 색소' 분비로 ..

멍 빨리 빼는법(냉찜질? 온찜질?) [내부링크]

일상에서 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몸에 멍이 드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보통은 딱딱한 물체에 부딪혀 많이 발생합니다. 옷으로 가릴 수 있는 부위에 멍은 들면 자연적으로 치유될 때까지 기다리면 상관없지만 잘 보이는 곳에 생기면 미관상 좋지 않아 신경 쓰일 수 있습니다. 멍의 자연 치유되는 시간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보통 완전히 사라지기까지 최대 2주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멍이 들었을 때 멍 빨리 빼는 법을 알아두면 회복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멍 빨리 빼는법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보시기 바랍니다. 멍이 생기는 이유? 모세혈관이 파괴되어 출혈이 피부밖으로 나오지 못하여 피부 속에서 응고되면서 생긴 것 초기에는 붉은색이었다가 2~3후..

경주 맛집 현지인 추천 원조 석이네 조개박사(feat.나는솔로) [내부링크]

경주 맛집 중에서도 현지인들에게 많이 사랑받는 조개구이 집이 있다고하여 다녀와봤습니다. 나는 솔로 10기에서 영수와 정숙이 데이트하며 식사하였던 곳으로 '손 선풍기 안 갖고 왔어?'라는 유명한 짤을 탄생시킨 바로 그곳입니다. 나는 솔로 경주 맛집 원조 석이네 조개박사 경주여행하며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어서 더욱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나는솔로 방송 이후 입소문이 나서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고 하여 저희는 평일 오후 6시 30분쯤 방문하였습니다. 경주 맛집 원조 석이네 조개박사 [영업시간] 17:00 ~ 24:00 [휴무일] 매월셋째 주 수요일 휴무 [주차장]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경주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조개구이 외간은 로걸 맛집 분위기가 경주 맛집 향이 솔솔 났습니다. 일찍 가서인지 다행히 사람들..

여권사진 규격(렌즈, 귀, 화장, 앞머리, 안경은?) [내부링크]

여권은 해외여행에서 빠져서는 안 되는 서류이며, 안전한 여행을 위해 필히 발급해야 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서 여권사진은 해외에서 본인 확인을 위한 가장 중요한 서류이기에 각 나라의 출입국 심사 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여권 사진 규격을 준수해야 합니다. 사진을 그냥 자기 마음대로 찍어서 제출하게 되면, 규격에 맞지 않아 다시 찍어서 제출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위한 준비 여권사진 찍는 법에서 많이들 궁금해하는 여권사진 규격과 렌즈, 안경 착용 가능여부, 화장 가능 여부 등 궁금한 사항들을 하나씩 정리하였습니다. 여권사진 기본사항 여권발급 신청일 전 6개월 이내에 모자 등을 쓰지 않고 촬영한 상반신 정면 사진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은 여권사진 규격에 적합한 경우에만 사용..

팔자주름 없애기 위한 방법 TOP7 [내부링크]

나이가 먹을수록 신체 곳곳에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주름을 볼 때마다 한숨도 깊어지고 나이를 먹어가는 게 실감이 됩니다. 우리 신체는 노화 과정에서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섬유가 줄어들게 되고, 유분과 수분이 부족해져 탄력이 유지하지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얼굴도 마찬가지로 피하 지방이 줄어들면서 중력으로 인해 피부가 늘어나고 처지게 되면서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얼굴 주름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것이 '팔자주름’입니다. 팔자주름은 양쪽 콧방울에서 입 꼬리 밑으로 이어지는 주름이며, 다른 주름들에 비해 눈에 잘 띄어 실제 연령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하는 원인입니다. 얼굴 볼 살이 탄력을 잃고 처지게 되면 팔자주름은 더욱더 선명해지게 됩니다. 자 그럼 팔자주름 없애기 위한 방법과 팔자주름이 생기는 원인에 ..

2023년 청년도약계좌 신청기간과 가입조건 [내부링크]

현 정부에서 추진하는 청년들을 위한 목독 마련 금융상품이 드디어 6월에 출시가 예정되었습니다. 5년 동안 가입자가 적금을 내면 5,000만 원가량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는 매월 40만~70만 원을 적금을 넣으면 정부에서 월 최대 2만 4000원을 더해주는 상품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대상과 정부기여금 비율 그리고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청년희망적금과의 중복 가입 여부 등을 총정리하였으니 하나씩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연령: 만 19 ~ 34세 * 병역이행기간은 연령 계산 미산입(최대6년) 소득구분 총급여 기준 6,000만원 이하는 정부기여금 지급 및 비과세 적용 총급여 기준 6,000~7,500만원은 정부기여금 지급없이 비과세만 적용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자격과 최저금리 받는법 [내부링크]

특례보금자리론은 지속적인 금리상승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과 주택 실수요자들의 주거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올해부터 실시한 상품입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는 2023년 1월 30일부터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대출상품으로 주택구입 시 소득에 상관없이 9억 원 이하 주택에 대해 최대 5억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운영하는 특례보급자리론 자격과 금리를 최대한 싸게 받는법에 대해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자격 민법상 성년(만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외국국적동포, 재외국민 포함) 신용평가정보 CB점수 271 이상 무주택 또는 1주택자(기존주택 보유자는 3년이내 처분 조건) 소득요건: 소득제한 없음 신청요건은 민법상 성년..

코골이 고치는법과 방지 및 원인(feat. 상쾌한 아침) [내부링크]

코골이는 수면을 방해하는 잠버릇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코골이를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코골이로 인해 생긴 지속적인 수면 부족과 호흡 장애는 일상 활동을 하는데 많은 지장을 줍니다. 코골이는 기도가 수축되면서 주위 연조직이 진동할 때 발생합니다. 보통 남성이 약 57%, 여성 약 40%, 어린이가 약 10~12%가 습관적으로 코를 곤다고 합니다. 코골이를 유발하는 원인과 코골이 고치는법과 방지하는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코골이란? 우리가 잠을 잘 때 일반적으로 콧구멍이나 입으로 들이마신 공기가 폐로 전달되지만, 코골이 하시는 분들은 잠을 잘 때 상부 호흡 통로, 즉 기도가 어떤 이유로 인해 좁아져 주변의 연조직들이 진동하여, 숨 쉴 때 드르렁하는 소리가 나는 현상을 코골이라고 합니다. 코골이..

발신번호표시제한 하는법과 차단(아이폰, 갤럭시) [내부링크]

가끔 전화를 할 때 상대방에게 내 번호를 노출되지 않게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할지 잘 몰라서 시도를 못해보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해보고 싶은 발신번호표시제한은 그렇게 어렵지가 않습니다. 핸드폰 기기별로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하는 방법과 발신번호표시제한 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차단 하는법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오는 경우 대부분이 정상적이 통화가 아닌 누군가의 장난이거나 광고와 관련된 통파일 겁니다. 받으면 안 된다는 걸 알면서도 호기심 때문에 전화를 받아 기분을 나쁘게 하는 상황들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럴 때에는 아예 눈에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발신번호쵸시제한 차단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발목 접질렀을때 빠른 치료법(냉찜질? 온찜질?)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운동이나 계단을 오르내리다가 발을 헛디뎌 발목을 접질렸던 경험이 누구나 있을 겁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하이힐을 신고 걷다가 접질리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작은 부상일수도 있고 큰 부상일수도 있는데 발이다 보디 일상생활하기가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흔히들 '냉찜질을 해야 한다 아니다 온찜질을 해야 한다'라는 의견들이 많은데 과연 어떤 것이 맞는 것이고 어떻게 해야 발목 접질렀을 때 효과적이고 빠르게 치료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목 염좌(feat. 발목 접질렀을때) 흔히 말하는 발목을 접질렀다는 것은 발목 염좌라고 합니다. 발목 염좌는 발목 인대가 찢어지거나 늘어난 손상을 말합니다. 운동을 하다가 또는 발을 헛디뎌 많이 발생합니다. 처음에는 통증을 많이 못 느끼지만 시간이 지..

위암 초기증상과 예방법 바로알기 [내부링크]

일상생활 중 속 쓰림이나 메스꺼움 같은 증상을 경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면 몸에 아무 이상이 없지만 주기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다른 질병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위암은 초기 발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통계를 보더라도 초기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생존확률이 높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위암 초기증상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암 조기 발견이 중요한 이유 위암의 진행 정도는 초기부터 1,2,3,4기로 나누고 1기와 3기는 각각 1a, 1b, 3a, 3b로 나눕니다. 각 진행단계에서 5년 생존율을 보면 1a가 94.6%, 1b가 84.5%, 2가 53.7%, 3a가 40.7%, 3b가 25.4%로 진행도가 높을수록 생존율이 낮아지는 것을 알 수 있습..

2023년 육아휴직급여 지원대상과 지급액 [내부링크]

결혼과 출산을 거쳐 사랑스러운 자녀를 얻은 부모들은 너무나 행복하실 겁니다. 하지만 육아는 힘들지 않을 거라 생각했던 부모들은 막상 육아를 하게 되면 힘든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그중 육아에 상당히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비되는 것인데요, 그래서 항상 워킹맘과 직장을 다니는 아빠들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직장생활에서 많이들 고민하는 '육아휴직급여' 과연 얼마나 지원이 되고 지원 대상과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아휴직급여 지원 대상 임신 중인 여성 근로자 또는 근로자 만 8세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 육아휴직 개시일 이전 피보험단위기간(재직하면서 임금을 받은 기간)이 180일 이상인 경우 사업주로부터 30일이상 육아휴직을 부여받은 경우 (단 근..

2023년 부모급여 70만원 지원 받기 [내부링크]

올해 1월부터 보건복지부에서는 출산이나 양육으로 인한 소득 감소를 보전하기 위해 부모급여를 지원합니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시간을 보장하고,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지원 제도입니다. 만 0세가 되는 아동이면 매월 70만 원씩 지원을 받게 되는데요, 과연 대상은 어떻게 되고, 지원금액은 정확히 얼마인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대상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만 0세 ~ 1세 아동 지원 ※ 선정기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만 2세 미만의 아동(0 ~ 23개월) 별도 소득인정액 기준 없음 부모급여 지원내용 만 0세 아동을 가정 양육하는 경우, 월 70만원 현금 지원 만 1세 아동을 가정 양육하는 경우, 월 35만원 현금 지원 어린이집을 이용할 때는 만..

2023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내부링크]

매년 미세먼지 증가로 인해 공기 질도 점점 안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노후차량에서 발생하는 매연을 줄여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대기환경을 쾌적하게 만들기 위한 조기폐차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사업은 배출가스 5등급 차량뿐 아니라 4등급 차량 등에 대해 조기폐차 시 지원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연식이 오래되어 폐차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너무나 좋은 제도인데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조건과 지원금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기폐차 지원금 지원요건 대상차량 1. 배출가스 4,5 등급 경유자동차 ※ 출고 시 배출가스 저감장치(DPF)가 장착된 4등급 차량 제외 2. 2009.08.31. 이전 배출허용기준으로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덤프트..

2023년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자격과 지원내용, 사용처 [내부링크]

요즘 같이 힘든 시기에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이나 교육을 듣기 위해 지출되는 수강료에도 다들 많이 힘드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유용한 제도가 있는데요, 바로 평생교육 바우처라는 나라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학습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자율적으로 학습활동을 선택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입니다. 평생교육 바우처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몇 가지 조건이 따릅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자격, 지원내용,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자격 만 19세 이상 성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 1인 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간 내 국가장학금을 지급..

입술 헤르페스 증상 및 원인, 치료법 [내부링크]

피곤하고 면역력이 떨어질 때마다 입술에 수포가 생기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가벼운 물집으로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쉽게 완치가 되지 않아 많이 불편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것은 헤르페스라고 하는 바이러스성질환이며 바이러스에 의해 피부 점막이 감염되었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특히 환절기나 겨울에 많이 나타나며, 재발 확률이 높기에 세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입술 헤르페스 증상과 원인 치료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목차 1. 헤르페스란? 2. 증상 3. 원인 4. 치료법 5. 예방법 1. 헤르페스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피부와 수포와 홍반이 나타나는 바이러스 질환입니다. 헤르페스는 단순포진 바이러스라고도 부르며, 1형 단순포진 바이러스와 2형 단순포진 바이러스가 있습니..

2023년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및 개정사항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이란 직업은 있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하기가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금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러한 제도를 제대로 알고 혜택을 봐야 하기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신청방법, 신청기간, 지원내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목차 1. 신청자격 2. 지원금액 3. 신청기간 4. 신청방법 1.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근로소득 및 사업소득(전문직 제외) 또는 종교인 소득이 있는 가구로서 아래의 가에서 라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경우 신청 가능 가. 가구유형 구분 구성 단독가구 배우자,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모두 없는 가구 홑벌이가구 배우자 또는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

배에 가스 빼는법과 원인 분석 [내부링크]

가끔 속이 더부룩하거나 불편한 느낌이 계속 들 때가 있습니다. 큰 통증이 느껴지거나 그렇지는 않지만 계속 신경이 쓰이게 합니다. 이것은 소화 장애나 음식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가스에 의한 것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닌 주기적인 경우에는 내 몸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에 가스 빼는 법과 가스가 생기는 원인 및 증상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배에 가스 찼을때 증상 복부 팽만감 팽만감은 위장에 가스가 차는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눈에 보이는 복부 팽창을 동반할 수 있는 복부의 충만감 또는 압박감입니다. 이로 인해 바지 단추를 채우거나 꽉 조이는 옷을 편안하게 입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트림 트림은 위장에 가스가 ..

2023년 교육급여 바우처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내부링크]

한국장학재단은 저소득층 가정 학생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원하고 있는 교육급여를 올해부터 현금 계좌이체 방식에서 카드 바우처로 변경하여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방법은 누리집에 접속하여 본인확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3월 2일부터 2024년 6월 28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2023년 교육급여 바우처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지원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교육급여 바우처 지원대상 교육급여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부양의무자 있어도 부양능력이 없거나 부양을 받을 수 없음 사람 소득인정액 중위소득 50%이하이고, 초·중·고 학생(재학생)을 둔 가구 가구원 수 중위소득 50% 1인가구 1,038,946 2인가구 1,728,077 ..

고혈압 낮추는 방법 9가지 [내부링크]

고혈압은 순환기질환으로 우리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질환입니다. 예전에는 고령인 사람들에게 많이 발병한다고 알고 있었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20~30대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장이 펌프작용을 할 때 적정 압력으로 혈액을 보내야 하지만 적정수치 이상으로 혈액을 보내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적상수치 이상의 압력으로 계속해서 혈액을 이동시키다 보면 어려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정적인 혈압은 유지하는 게 중요한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과 원인, 증상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혈압이란? 혈압은 심장의 수축과 이완 운동으로 발생되는 힘이 혈관(동맥) 벽에 가해지는 압력을 말합니다. 이러한 압력이 적정한 수치로 지속되어야 하는데 수축기 혈..

당뇨병 초기증상과 원인, 예방법 [내부링크]

당뇨병은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는 질병이며 우리 주변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이 질환은 혈당을 적절하게 조절하지 못하는 것이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심장병, 신부전 등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합병증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당뇨병 초기증상과 원인, 예방법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병이란? 신체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을 생산하거나 적절하게 사용할 수 없는 것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이 제대로 일을 못하는 것입니다. 인슐린이 제대로 일을 못하면 혈당은 상승하고, 혈당은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가 됩니다. 당뇨병 환자는 혈중 포도당..

고향사랑기부제 세액공제 100%와 답례품까지 [내부링크]

연말정산하시면서 세액공제가 얼마나 중요한지 많이 아실 거예요, 공제를 얼마나 받냐에 따라 세액이 결정되기에 조금이라도 공제를 받는 것이 너무나 중요합니다. 그래서 지역발전에도 도움이 되고, 세액공제와 답례품까지 챙길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라는 좋은 정보가 있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란 무엇이며, 기부방법, 답례품 등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란? 고향사랑기부금에 관한 법률에 의거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며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지역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한 금액에 따란 일정비율로 세액공제를 해주는 제도입니다. 고향사랑e음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통해 기부희망 지자체에 열악한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 하고, 대상지자체로부터 답례품을 제공받을수 있는 종합정보시스템 www...

손톱 울퉁불퉁 원인과 관리방법 [내부링크]

손톱이 울퉁불퉁해서 고민을 가진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손을 많이 쓰는 직업이나 여성분들은 보기가 좋지 않아 많이 부끄러울 때가 있습니다. 손톱은 미적인 역할도 하지만 우리 인체의 건강상태를 한눈에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 그중 울퉁불퉁한 손톱은 가장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며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손톱 울퉁불퉁한 원인과 증상,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톱 울퉁불퉁 원인 곰팡이균 곰팡이균으로 인하여 손톱이 두껍고 부서지기 쉽게 변색될 수 있습니다. 건선 표면이 거칠어지고 만졌을 때 굴곡이 느껴진다면 건선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건선이 있는 경우 뿌리가 건조해지면서 손톱이 두꺼워지고 변색되며 울퉁불퉁해질 수 있습니다. 습진 습진으로 인하여 손..

2023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취득방법 [내부링크]

2023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2023년부터 개정된 것들이 있는대 가장 큰 내용은 컴퓨터 시험(CBT)과 상시시험입니다. 원서접수도 이제는 방문접수가 아닌 인터넷 접수로만 개정되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연령대가 주로 50~60대여서 아직 디지털에 많이 익숙하지 않아 여러운 점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족을 위해 취득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생계유지를 위해 취득하려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 자격 취득을 위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1. 요양보호사란? 2. 응시자격 3. 시험과목 4. 합격기준 5. 시험일정 6. 시험장소 7. 합격률 1. 요양보호사란? 노인성질환(치매,중풍 등)으로 일상생활을 하기 힘든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요양시설 및 재사시..

우울증 초기증상, 극복방법과 자가진단테스트 [내부링크]

우울증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격고 있으며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음의 병입니다. 특히 초기 단계에서는 진단하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울증의 초기 증상을 이해하고 우울증을 극복하면 보다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우울증 초기증상과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의 초기증상 우울증 초기증상은 다양하게 나타 날수 있지만 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감정 변화 지속적인 슬픔이나 절망감 이전에 즐겼던 활동에 대한 흥미나 즐거움의 상실 무기력함 또는 죄책감 죽음이나 자살에 대한 생각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은 지속적인 슬픔, 절망감 또는 짜증을 자주 나타냅니다. 또한 예..

국민취업지원제도 유형별 조건 및 혜택(2023년) [내부링크]

청년구직난 시대에 취업준비를 위한 스펙 쌓기에 많이 노려하고 계십니다. 취업을 하지도 못했는데 취업준비를 위해서 들어가는 돈이 상당하여 많은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유요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국민취업지원제도입니다. 쉽게 말해 취업준비를 위한 지원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 그럼 국민취업지원제도 유형별 조건 및 혜택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란?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주비하는 사람들에게 지원하는 취업지원서비스이며,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합니다. 유형별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관련 취업지원서비스와 수당(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 내용 1유형 지원 사항 구..

2023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사항과 지원 금액 [내부링크]

고유가 시대 전기차량을 많이들 선호하며 구매 또한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전기차 구매 시 보조금에 대해 많이들 관심을 가지시는데요, 2023년 환경부 '2023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방안'을 공개했습니다. 각 차종별 보조금과 개편된 사항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 주요내용 항목 개편안 최대 국고 보조금 최대 680만원 기본 국고 보조금 초소형 최대 350만원 소형 최대 400만원 중대형 최대 500만원 기본가격 5,700만원 미만 보조금 100% 5,700 ~ 8,500만원 보조금 50% 8,500만원 초과시 보조금 미지급 보조금상환 중대형 500만원 소형 400만원 초소형 350만원 인센티브 이행보조금 140만원 충천인프라보조금 20만원 혁신기..

왼쪽 가슴 통증 원인 10가지와 예방법 [내부링크]

왼쪽 가슴 통증을 경험하신 분들은 내 몸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닌지 많이들 걱정을 하실 겁니다. 흉통은 다양한 지병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하지만 그 통증이 지속되거나 특이한 경우에는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볼 수 있기에 조기에 문제를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왼쪽 가슴 통증 원인과 증상, 예방법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가슴 통증 증상 가슴 통증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찌르는 듯한 날카로운 통증 둔하고 아픈 통증이 지속 가슴이 따갑거나 따끔따끔 가슴이 조여지거나 압박하는 느낌 왼쪽 팔, 목, 턱, 등으로 퍼지는 통증 숨이 가쁨 식은땀 왼쪽 가슴 통증은 심장이나 폐 질환의 심각한 문제를 알리는 증상 일 수 있기 때문에..

2023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감액없이 100% 받는법 [내부링크]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고령인구들의 기본생활 유지를 위한 각종 사업들이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중에 기초연금이 있는데요, 기초연금은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매월 30~50만 원 상당의 금액을 지원하는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 자 그럼 기초연금 수급자격과 수령액, 그리고 신청방법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연금이란 1988년부터 국민연금 제도가 시행되었지만, 제도가 시행된 지 오래되지 않아 국민연금에 가입하지 못하신 어르신들이 많고, 가입을 하셨더라도 그 기간이 짧아 충분한 연금을 받지 못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연금 혜택을 공평하게 나우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 기초연금입니다. 기초연금 수령액 기촌연금 수령액은..

2023년 차상위계층 조건과 혜택, 확인 방법 [내부링크]

각종 복지관련 정책에 보면 차상위계층이라는 말이 많이 나옵니다. 기초생활수급자는 들어봤는데 차상위계층은 익수하지 않으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차상위계층은 기초생활대상자 대상은 아니지만, 잠재적으로 생활이 어려운 계층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차상위계층에 대한 설명과 조건, 그리고 혜택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차상위계층이란 차상위계층(중위소득 50% 이하)은 기초생활보장 대상이 아니지만, 최하위층 이상인 잠재적 빈곤층을 가리킵니다. 최저생계비 미만의 소득을 갖고 있지만 자신을 부양할 가족이 있거나, 자산이 있어 기초생활수급 대상에서 제외되는 층을 말합니다. 차상위계층 조건 차상위계층 조건: 「국민기초생활 보장법 시행령 제3조」 기존 중위소득 50% 이하인 계층 ※2023년 기존중위..

편도결석 빼는법과 원인,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가끔 기침을 하거나 양치질할 때 입안에서 덩어리 진 이물질이 나오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엇인지 잘 몰라 냄새를 맡아보면 엄청난 악취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편도결석이라고 하는데요, 편도결석은 편도선에 끼어 있는 음식물 등이 뭉쳐진 작고 단단한 층입니다. 이런 결석들은 흔히들 발생하지만, 때로는 이물감이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오늘은 편도결석 빼는법과 원인, 증상, 그리고 어떻게 치료하는지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도결석이란? 편도결석은 편도선에서 형성되는 석회화된 물질의 작은 덩어리입니다. 보통 흰색이나 노란색이고 단단하고 질긴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편도결석은 음식물 입자, 박테리아, 죽은 세포와 같은 파편들이 편도선에 갇혀 시간이 지남에 따..

이석증 증상, 원인에서 치료법까지 [내부링크]

가끔 빙글빙글 도는 듯한 어지럼증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보통 1분 이내에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 이석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석증은 이석이 반고리관으로 들어가 생기는 질환으로 심한 어지러움, 현기증, 메스꺼움 등의 특징입니다. 오늘은 이석증의 증상, 원인, 치료법과 예방을 위한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이석증 증상과 원인에서 치료법까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석증이란? 이석증이란 질병의 정확한 병명은 '양성 돌발성 체위성 현훈증'입니다. 우리 귀에는 어지러움을 담당하는 전정신경계가 있습니다. 전정신경계는 이석기관과 3개의 반고리관으로 되어 있으며, 이석기관에는 크리스탈 모양의 아주 작은 돌덩어리가 들어 있는데, 이걸 이석이라고 합니다. 이 이석이 떨어져서 반고리관으로 들어가게..

2023년 청년도약계좌 조건, 혜택, 청년희망적금 중복 가능?! [내부링크]

2023년 고금리 시대에 청년을 위한 적금이 새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청년들의 중장기 자산형성을 지원하고, 자립준비청년 지원 확대 등 소외되는 청년 없는 두터운 복지 실현을 위한 청년도약계좌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2023년 6월에 출시 예정이며 5년에 5,000만 원을 모을 수 있게 할 수 있다는데, 과연 가입 조건과 혜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는 현 정부에서 추진하는 핵심 사안으로 만기 시 5000만원 상당의 목독을 마련할 수 있게 지원하는 정책 프로그램이며, 2023년 금융 위원회 예산안에서 3,678억이라는 어마어마한 예산을 배정받았습니다. 청년도약계좌 혜택 청년도약계좌 이자 비과세 혜택 소득수준에 ..

혓바늘 없애는 방법, 원인과 예방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하다가 보면 가끔 입안에서 이물감이 느껴서 겨울로 자세히 보면 혓바늘이 나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흔히 과로나 피곤할 때 자주 생기는 것으로, 한번 생기며 통증과 이물감으로 많이 신경 쓰이게 됩니다. 이런 혓바늘을 없애는 법과 원인 그리고 예방법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혓바늘이란? 혓바늘은 구내염의 일종으로 혀 표면에 작은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로하거나 수면이 부족한 경우 등이 주 원인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이 피곤하면 침 분비량이 줄어드는데, 혓바늘은 대부분 이 원인으로 생깁니다. 침에는 항생물질이 들어 있어서 외부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그런데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 혈액순환이 나빠지게 되면 침샘에 영향을 주어 침 분비가..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정보 및 합격 스펙 [내부링크]

얼어붙은 취업시장에서 10년 만에 현대자동차의 생산직 고용 소식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직장을 다니고 있는 직장인들의 마음까지도 흔들리고 있을 정도입니다. 구체적인 채용공고는 2월 중순쯤 나온다고 하며 현재 현대자동차 생산직의 연봉과 복지는 국내에서 거의 탑으로 알려져 있어 사람들이 많은 관심이 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자 그럼 지금까지 알려진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에 대한 내용과 합격 스펙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정보 채용일정: 2023년 2월 중 공고 예정(자세한 사항은 여기 현대자동차 인재채용) 채용자격: 나이, 전공, 학력 제한 없음(남녀 모두 지원가능) 채용인원: 총 700명 - 2023년 상반기: 400명 - 2023년..

난방비 인상 폭탄 아끼는 법은?! [내부링크]

요즘 다들 난방비로 인해 큰 충격을 받고 있습니다. 나방비가 올랐다는 뉴스를 자주 접하기는 했지만, 실제로 고지서를 받아보니 적지 않은 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2배 이상이 나올 수 있는 건지 너무나 당황스러운 상황입니다. 난방비가 이토록 오른 이유와 아끼는 법이 다들 궁금하실 겁니다. 어떻게 이렇게까지 올랐는지와 난방비 아끼는 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방비 폭탄 이유 아니 어떻게 이렇게까지 난방비가 한 번에 올랐는지 알아봤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에 가서 2022년 도시가스 보도자를 보았습니다. 주요 내용은 2022년 3월, 4월, 6월, 9월에 보도한 자료에 나와 있습니다. 3월 보도 내용 - 일반국민, 자영업자가 사용하는 주택용, 일반용 도시가스 요금을 평균 ..

족저근막염 깔창?! 원인과 증상, 빠른치료법 [내부링크]

발은 사람에게 너무나 소중한 존재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가끔 발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것은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고 지속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발 통증의 발생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그중 족저근막염에 대해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쉽게 말해 발바닥에 있는 족저근막이라는 섬유 띠가 손상 발생한 경우 생기는 질환으로 관리만 잘하면 금방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그럼 족저근막염은 무엇이고, 발생원인, 증상, 예방법 등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족저근막염이란? 족저근막은 발바닥의 두꺼운 섬유 띠를 말합니다. 발가락 시작 부위부터 발뒤꿈치 뼈까지 이어진 족저근막이 발바닥 아치를 유지해서 달릴 때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족저근막이 긴장한 상태에서 갑자기..

A형 독감 전염성과 증상, 잠복기, 격리기간 등 [내부링크]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감기 때문에 많이들 고생하십니다. 감기도 여러 종류의 감기가 있는데 그중 A형 독감이 기승인데요, 전염성도 높고 잠복기도 있어서 관리하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그래서 A형 독감의 원인과 증상, 예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준비했으니 하나씩 보면서 잘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A형 독감이란? A형 독감은 인플루엔자 A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전염성이 강한 호흡기 질환입니다. A형 독감은 새와 다른 동물뿐만 아니라 인간에게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A형 독감의 증상으로는 발열, 기침, 인후통, 콧물, 두통, 근육통, 피로 등이 있으며, 심한 경우 폐렴, 기관지염, 심지어 사망에 이르는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호흡기 비말에 의해 공기 중으로 전파되며 오염된 표면과의 접촉을 통해 전파됩..

노로바이러스 증상과 원인, 전염성, 예방법 [내부링크]

겨울철 제철 음식인 굴과 조개들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최근 하프쉘이라고 술안주로 많이들 드시는데 이걸 잘못 먹으면 엄청난 고통이 따르는 노로바이러스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로 위와 장에 염증 일으켜 다양한 증상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노로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이며,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하나씩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노로바이러스란? 노로바이러스는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로 위와 장에 염증이 생겨 메스꺼움, 구토, 설사, 위경련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 오염된 음식이나 물의 섭취, 오염된 표면의 접촉을 통해 전파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자주 손을 씻고, 과일과 채소도 깨끗이 씻어서 먹고,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을 피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

대상포진 증상과 원인, 예방법, 치료법은? [내부링크]

여러분 대상포진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면역력 저하로 생길 수 있는 질병으로 저희 할머니께서도 한번 걸리셨는데, 엄청 따갑고 아프다고 하셨습니다. 초기에 발견을 늦게 해서 할머니께서 장기간 고생하신 걸 봤습니다. 할머니께서 고생하시는 걸 보니 대상포진이라는 것을 쉽게 생각하면 안 되고 초기에 잘 예방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대상포진이 무엇이며, 원인과 증상, 예방법, 치료법 등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같습니다. 수두에 걸린 후에도 바이러스는 체내에 잠복해 있다가 나중에 다시 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전형적으로 통증과 가려움과 함..

역류성식도염 증상과 원인, 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은은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질환입니다. 쉽게 말해 위산이 역류하여 생기는 질환으로 발생하는 원인과 증상을 알아야 미리예방할 수 있고 치료도 할 수 있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하면 큰 병이 될 수도 있으니 사전에 예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 그럼 역류성식도염은 무엇이며, 원인과 증상, 예방법 등에 대해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역류성식도염은 위산이 입과 위를 연결하는 관인 식도로 자주 역류하는 질환입니다. 이는 식도에 자극과 염증을 일으켜 속쓰림, 가슴 통증, 삼키기 어려운 증상 등을 유발할 수 있고, 또한 식도 내벽에 손상을 주어 출혈, 식도 협착, 전암 변화 등의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

코나 풀체인지 제원, 가격 및 출시일 [내부링크]

2023년 현대자동차의 야심작 더 올 뉴 코나 풀체인지는 스타일, 기술, 그리고 성능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하는 소형 SUV이다. 최신 버전의 코나는 대담한 전면 그릴과 날렵한 LED 헤드라이트, 스포티한 리어 스포일러 등이 특징인 외관 디자인이 새로워졌다. 새로운 코나는 또한 다양한 새로운 색상 옵션이 함께 제공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작년 판매량 부진으로 현대차는 새로운 소형 SUV를 보이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으며 그렇게 다시 태어난 코나가 출시 되었다. 자 그럼 새롭게 탄생한 코나 풀체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나 풀체인지 제원 1세대 코나는 아무리 소형 SUV라고 해도 너무 작다는 지적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래서 2세대 코나는 전장과 휠베이스의 크기를 늘렸습니다. 전장에 비해 휠베이스가..

나는 솔로 12기 모태솔로 출연자 직업과 나이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 나는 솔로 12기 모태솔로 특집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의 출연자들이 모여 알콩달콩한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이 가지게 되는데, 그중 출연자들의 대한 정보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십니다. 그럼 나는 솔로 12기 모태솔로 특집 출연자들의 직업과 나이 등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솔로 12기 남자 출연자 프로필 영수 직업: 수학강사 나이: 38세 취미: 마작, 홀던 소개 나는 솔로 12기 영수는 서울에서 살고 있지만, 평일(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에는 부산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근무를 하지 않은 일은 주로 서울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남고를 나와서 여자들과의 만남의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여자들과 사..

우회전 일시정지!? 그림으로 보는 2023 교통법규 [내부링크]

2023년은 시작되면서 모두가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아무 일 없이 한 해를 보내시려면 꼭 봐야 할 것들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교통법규 변경사항입니다. 무의식적으로 단지 몰랐다는 어리석은 해명보다는 미리 알고 대처하는 게 현명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흔히들 많이 헷갈리는 우회전시 일시정지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와 2023년에 달라라는 교통법규는 무엇이 있는지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차로 우회전 일시정지 2023 개정된 교통법규 2023년 1월 22일부터 우회전 신호등이 도입되어 운전자는 우회전 신호등이 설치된 곳에서는 우회전 신호등의 녹색화살표 신호에만 우회전이 가능하고, 우회전 신호등이 설치되지 않은 곳에서는 차량 신호등이 적색일때 반드시 일시정지 후 우회..

설날 제사상(차례상) 차리는법과 지방 쓰는 방법 그림으로 이해하기 [내부링크]

2023년 설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들 고향 가실 생각에 많이들 들떠계실 겁니다. 그런데 명절마다 항상 고민하는 게 있는데요, 그것은 제사상(차례상) 차리는 법과 지방 쓰는 방법입니다. 매년 한다고 하지만 할 때마다 헷갈리게 됩니다. 제사상(차례상) 차리는 방법은 지방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어 어떤 것이 옳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상차림의 기본 원칙은 거의 동일하기에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차리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 제사상(차례상) 차리는법 제사상은 지방(신위)이가 있는 방향을 북으로 보고, 제주(재사를 지내는 사람)가 있는 방향을 남쪽으로 봅니다. 그리고 제주가 지방을 바라보는 방향에서 오른쪽이 동쪽, 왼쪽이 서쪽이 되는 것입니다. 제사상은 대게 5..

자동차세 연납신청방법 및 7%할인율, 납부기간 [내부링크]

2023년에도 어김없이 돌아온 자동차세가 날아왔습니다. 차량을 소유하진 분들이면 피해 갈 수 없는 세금입니다. 작년에 연납 신청하고 일시 납부 하셨던 분들은 모두 고지서를 우편으로 받으셨을 것이라고 예상되는데요, 이번에 처음 신청 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우편이 오지 않으니 따로 위택스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자 그럼 2023년 자동차세는 얼마이며, 연납 시 할인, 연납신청 방법 등에 대하여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란? 자동차 소유자에게 재산세적 성격 및 도로 손상, 교통혼잡 유발 등 사회적 비용 발생에 따른 부담금적 성격의 세금입니다. 자동차세 과세표준과 세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종 영업용 비영업용 승용차 1600cc이하 18원 1000cc이하 80원 2500cc이하 19원 160..

더글로리 인물관계도, 시즌2가 기대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요즘 핫한 넷플릭스 더글로리에 대한 반응이 너무나 뜨겁습니다. 학폭 가해자에 대한 피해자의 철저한 복수극을 그린 넷플릭스 드라마 더글로리, 정말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전개로 시즌2를 너무나 기대를 하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넷플릭스 더글로리 시즌1에서 나온 각 인물들의 관계들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인물들의 관계를 알고 본다면 시즌2가 더 재미있으실 거예요. 더글로리 소개 채널: 넷플릭스 장르: 드라마(8부작) 출연진: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엄혜란, 박성훈, 정성일, 김히어라, 차주영, 김건우 줄거리 문동은(송혜교)은 학창 시절 박연진(엄지연), 전재준(박성훈), 이사라(김히어라), 최혜정(차주영), 손명오(김건우)에게 폭력과 괴롭힘으로 영혼까지 망가진 문동은은 ..

2023년 설날 기차표 예매 특가 40%~60% 할인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2023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벌설 설날이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다들 고향 갈 생각으로 많이들 들떠 계실 겁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고향 방문을 위해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합니다. 이번 설에 코레일에서 진행하는 KTX 특가 상품이 있다고 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운임이 40% ~ 60% 할인된다고 하니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설 KTX 특가상품 예매기간 2023. 1. 10.(화) 오전 10시 ~ 1.19.(목) 24시까지 운영 구매대상 1.20.(금) ~ 1.21.(토), 1.23.(월) ~ 1.24.(화) 기간중 KTX 일부열차 판매대상 코레일멤버십 회원이면 구입 가능 운영상품: 운임의 40% · 60% 할인, 넷이서 9만9천원 ※..

더글로리 시즌2 예상 시나리오! 이렇게 복수한다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요즘 넷플렉스에서 핫한 더글로리 시즌1을 봤는데요, 출연진들의 연기와 시나리가 너무나 재미있어서 시즌2가 너무나 기대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더 글로리 시즌2는 3월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며 극 중 문동은의 복수가 어떻게 될지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드라마에서 나온 팩트와 뇌피셜을 섞어서 시즌2에 대한 내용을 예측해 보겠습니다. 자 그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글로리 출연진 - 문동은(송혜교): 주인공이며 다섯 명의 일진들에게 무참히 짓밟히고 괴롭힘을 당하고 어머니에게도 버림받음 - 주여정(이도현): 문동은의 조력자로 사이코패스에게 의사 아버지가 살해당해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음 - 박연진(임지연): 일진 중 우두머리로 하도영의 부인이자 전..

남원 맛집 서남만찬 돌솥오징어볶음에 반한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남원 여행하면서 꼭 한번 방문해야 하는 맛집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얼마나 대단하길래 이렇게 추천하나 하실 텐데, 개인적으로 정말 탄수화물의 맛을 최고로 끌어올리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곳은 바로 전북 남원시에 위치한 서남만찬입니다. 상호만 들었을 때 무엇을 파는 가게 인지 알 수 없는데, 이곳은 오징어 볶음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지인들과 같이 방문했는데 다들 호평 일색이었습니다. 어떤 곳이지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오징어볶음 맛집 서남만찬 서남만찬은 남원에서도 유명한 맛집입니다. 그래서 항상 식사시간에는 웨이팅이 있는 곳입니다. 서남만찬 주소: 전라북도 남원시 역재1길 9 영업시간 오전 11:30 ~ 저녁 19:40 브레이크타임 13:40 ~ 17:10 휴무일: ..

제주 표선면 맛집 해녀의집식당 물회 아침식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제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물회입니다. 제주도의 신선한 회와 해삼물이 가득한 물회는 정말 꼭 먹어야 하는 필수 코스입니다. 쌀쌀한 날씨지만 안 먹으면 후회하기에 아침식사로 초이스 했습니다. 상쾌한 아침 바람을 맞으며 아침을 먹기 위해 길을 나섰습니다. 식당이 숙소에서 멀지 않아 운동삼아 걸어갔어요 해안가로 걸어가면서 바다를 바라보는데 날씨가 좋은 않은데도 너무나 멋졌습니다 현무암에 부딪치는 파도도 너무 멋진 제주바다 10분 정도 걸어가니 나온 오늘의 아침식사할 식당 도착! 제주 표선면 해녀의집식당 물회 바다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바람이 많이 불었습니다. 가게 외부는 작은 돌들로 꾸며져 있는 게 딱 로컬 식당 느낌입니다. 영업시간: 08:30 ..

제주 성산읍 맛집 미향해장국 아침식사 검증 완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제주 여행하면서 다녀온 얼큰하면서 맛까지 좋아 맛있게 먹은 해장국집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제주 성산읍 미향해장국 영업시간 07:00 ~ 20: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정기휴일: 매월 첫째, 셋째 주 화요일 성산읍 미향해장국은 성산일출봉 가는 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주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게 술인데요, 저녁에 분위기와 기분에 취해 술 한 잔 하고 나면 다음날이면 생각나는 음식 바로 해장국입니다. 특히 이렇게 쌀쌀한 날이면 더욱더 생각나는 따뜻한 국물 한입... 친구들과 해장하러 출발~! 아침식사도 되고 해장도 되는 제주 성산 미향해장국으로 해장하러 갔습니다. 차량으로 가시는 분들은 미향해장국 옆에 넓은 주차장이 있으니 안심하시고 주차하시면 됩니다..

카타르월드컵 대표팀 16강 진출 포상금과 우승 상금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전 세계의 축제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어느덧 끝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화려한 개인기와 멋진 골장면이 넘쳐나며 너무나 즐거운 월드컵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1승 1무 1패로 극적으로 H조 2위로 16강을 진출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세계 최강이라고 불리는 브라질과 맞부터 아쉽게 16강에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열심히 경기를 해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에 너무 감사합니다. 그럼 16강 진출한 대표팀이 받게 될 포상금과 월드컵 대회 상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상금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상금은 정말 역대급으로 어마어마합니다. 총상금액은 4억4천만 달러입니다. 환율로 계산하면 5,800억으로 정말 엄청난 금액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성적별 상..

보건증 인터넷 발급(유효기간, 검사 항목, 과태료)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요식업에 종사하시거나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필수인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보건증이라고 하였지만 지금은 건강진단결과서로 바꿨으며 보건증이랑 건강진단결과서를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 그럼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은 무엇이며 인터넷 발급은 어떻게 하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1.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란? 2. 보건증 검사 방법 및 비용 3.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검사 항목 4.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발급 방법 5. 보건증 유효기간 6. 보건증 미발급 과태료 1.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란? 보건증이란 식품, 요식업계 관련 직종의 사업자나 직원들은 반드시 발급 받아야 하는 서류입니다. 식품이나 요식업계 관련 직종의 사람..

사후피임약 먹고 생리, 꼭 알아야 하는 내용(복용방법, 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사후피임약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확한 복용법과 복용 시기를 알아야 안전한 피임을 할 수 있기에 꼭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사후피임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 전 꼭 알아야하는 필독 더보기 1. 사후피임약이란? 2. 사후피임약 효과 3. 사후피임약 복용시기 4. 사후피임약 부작용 5. 사후피임약 구입 방법 6. 사후피임약 주의사항 1. 사후피임약이란? 사후피임약은 정자와 결합되어 수정된 난자가 자궁에 착상하여 태아가 되는 것을 막는 약입니다. 정확한 명칭은 응급피임약으로 부르며 자궁경부의 점액이 끈적하게 하여 정자가 이동하기 어려워지게 하는 고농도 레보노르게스트렐과 배란을 연기하고 자궁내막을 변화시켜 착상을 방해하는 선택적 프..

한국 16강 가능성 '경우의 수' 찾았다! 카타르 월드컵 H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각조별 경기들이 진행되는 가운데 16강 확정팀들이 많이들 나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아 속한 H조는 포르투갈이 처음으로 16강 진출 확정을 지었습니다. 아직 H조 2위는 확정되지 않은 가운데 대한민국의 16강 가능성 경우의 수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16강 진출 가능 경우의수! 11. 28.(월)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아쉽게도 가나에게 3:2로 패한 대한민국은 2022년 카타르 월드컵 H조에서 16강을 진출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11.29.(화) 포르투갈과 우루과이 전에서는 포르투갈이 우루과이에게 2:0으로 승리하였습니다. 우루과이가 패하여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16강 진출할 수 있는 경우수..

[전주 백반 맛집]한옥마을 근처 가성비 한식 한국식당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근처에 있는 가성비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한식 백반 먹으려고 하면 가격이 장난 아닌데, 여기는 가성비로 좋은 백반 맛집입니다. 한국식당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휴무일: 명절 당일 주차장:한국식당 맞은편에 위치 백반 가성비 맛집 한국식당 점심 메뉴를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아버지께서 한국식당 가보자고 해서 다 같이 한국식당으로 갔습니다. 한국식당은 한옥마을과 남부시장에서도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도로 바로 옆에 가게가 있어 주차 걱정이 되실 된데요, 주차는 맞은편에 한국식당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시고 가시면 주차 걱정은 없습니다. 한국식당은 1층과 2층이 있는데 저희는 점심시간을 살짝 넘긴 시간에 가서인지 1층이 한산해서 남는 ..

전주 터미널 맛집 멘야케이, 맛 조절 가능한 금암동 라멘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주 금암동 터미널 근처에 있는 라멘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거기는 바로 멘야케이라는 라멘집입니다. 라멘국물과 면발이 너무 맛있다고 해서 진위여부 확인을 위해 방문해 봤습니다. 자그럼 어떤 궁극의 맛인지 맛투어 시작합니다. 위치는 전주 금암동 고속버스터미널 뒤쪽에 있으며 전북대와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멘야케이 영업시간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30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브레이크 타임 없음 휴무일은 따로 없습니다. 전주 터미널 근처 맛집 멘야케이 저녁 시간에 찾아가는데 주위가 어두워서 살짝 으스스합니다. 처음에는 이런 곳에 맛집이 있다는 게 이상하게 느껴졌어요 어둑어둑한 곳을 지나고 나면 밝은 불빛이 켜진 가게가 나오는데 거기가 바로 ..

2022 ~ 2023 전국 스키장 개장일 및 슬로프 난이도 TOP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겨울 레저스포츠에 빠질 수가 없는 스포츠 스키장 개장일에 대해 알려드리고 합니다. 눈 쌓인 설원을 달리며 올해의 스트레스를 다 날려버릴 스키장, 하루빨리 개장 하길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자그럼 2022 ~ 2023 전국 스키장 개장일을 일자별로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키나 스노보드 취미를 가지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보기 목차 1. 강원도 스키장 개장일 2. 경기도 스키장 개장일 3. 경상남도 스키장 개장일 4. 전라북도 스키장 개장일 5. 전국 스키장 슬로프 난이도 TOP 5 용평리조트 하이원리조트 무주리조트 1. 강원도 스키장 개장일 강원도 스키장 개장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키장명 위치 개장일 비발디파크 스키월..

신형 푸조 408 파격적인 SUV 가격과 출시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최근 프랑스 모터쇼에서 선보인 푸조의 새로운 신차 408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푸조 408은 개발 기간이 7년이 걸렸다고 하며 모터쇼에서 실물을 공개되었습니다. 한국 출시를 위해 국내 인증까지 완료되었다고 하는데, 어떤 브랜드와 비교해도 격줄 만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돌아온 푸조 408 su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고의 시간에서 새롭게 탄생한 푸조 408 프랑스의 브랜드인 푸조는 국내 소비자들에 많이 익수한 브랜드입니다. 얼마 전까지 한불모터스에서 운영해 오다가 2021년 푸조시트로엥그룹(PSA)과 계약 만료로 스텔란티스코리아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중적인 이미지의 푸조였지만 이제부터 새롭게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가족 여행[경의로운 뷰에 반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함양 여행할 때 필수코스인 대봉산 모노레일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자연의 풍경과 가을 단풍 구경하기에 최고인 함양 가볼 만한 곳 대봉산 모노레일은 절대로 후해하지 않을 정도록 만족스러운 여행코스입니다. 그럼 대봉산 모노레일 힐링 여행 어땠는지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모노레일 & 짚라인) 위치: 경남 함양군 병곡면 병곡지곡로 331 운영시간 3월 16일 ~ 10월 31일: 09:30 ~ 16:30 11월 1일 ~ 3월 15일: 09:30 ~ 16:00 휴장일: 매주 화요일/ 매월 마지막 화, 수요일 (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평일 휴장) 모노레일 당 탑승인원: 8명 동절기 휴장 모노레일: 2022. 12. 20. ~ 20..

적금 이자 높은 은행 TOP 5 모르면 손해인 최신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요즘 금리가 무서운 속도로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적금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다시 올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시중은행의 적금 상품에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미 적금의 경우 7%대 상품도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회는 아는 자만이 잡을 수 있기에 시중 은행 적금 상품 중 금리가 높은 곳 TOP 5을 소개해 드릴 테니 어려운 시기 최대한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은행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그럼 하나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TOP 5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적금 이자 높은 은행(전북은행) - 7% 상품명: JB카드 재테크 적금 최고우대금리 7.00% 적립방식: 정액적립식 우..

코막힘 뚫는법, 증상과 원인 이것만 알면 걱정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요즘 같이 쌀쌀한 날씨에 많이들 격고 있는 코막힘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코막힘은 알레르기나 감기로 인해 많이 격고 계십니다. 코막힘을 경험해본 분들이시면 그 불편함을 알고 계실 텐데요, 코막힘의 원인과 뚫는법에 대해 한번 보시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서 하루빨리 코 막힘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코막힘 증상 코막힘은 코 내부의 혈관과 내부 조직이 과도한 체액으로 인해 부어오를 때 발생하며, 이 체액이 코가 막히는 느낌을 줍니다. 코막힘으로 고통받는 경우 한쪽 또는 양쪽 콧구멍에 공기의 흡수가 제한되어 답답한 느낌이 듭니다. 코 안쪽에 염증이 생기고 부어오르면 비강이 좁아져 공기의 흐름을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주요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채기(알레르기로 인..

카타르 월드컵 일정, 조편성, 대표팀 명단 및 16강 가능성은? [내부링크]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세계의 축제 월드컵을 시청할 생각에 모두 들떠 있는데요, 대한민국 축구국가개표팀 최종 명단도 공개가 되어 많음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했던 우리의 캡틴 손흥민이 부상에 굴하지 않고 등번호 7번을 달고 출격합니다. 2022년 11월 21일부터 축제가 시작되는데 대한민국이 포함되어 있는 H조 팀들과 대한민국 최종명단에 오른 선수들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은 서아시아 지역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월드컵이며,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 아시아의 1개 국가 다독으로 개최되는 월드컵입니다. 참가국은 5 대륙 32개국이며 32개국 중 대한민국도 당당하게 본선에 참가하는 대회입니다. 개막전은 2022년 11월 21일 오..

후시딘과 마데카솔 차이, 효능과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가정집마다 비치되어 있는 비상 구급약품 후시딘과 마데카솔이 대하여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대부분 두 연고를 구분하지 않고 쓰고 있습니다. 두 연고를 똑같이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사실 두 연고는 명확한 차이가 있어 상처에 맞게 사용해야 더욱더 효과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후시딘과 마데카솔의 차이와 효능,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시딘과 마데카솔 차이 구분 후시딘 마데카솔 성분 퓨시드산 네오마이신,신텔라 효과 - 세균 감염 억제 및 차단 - 딱지 위에도 사용 가능한 침투력 - 피부 재생에 효과적 - 민감한 피부에 적합함 구매처 약국 약국 및 편의점 후시딘 효능과 사용법 후시딘은 Fusidic acid라는 항생제입니다. 주요성분으로 퓨시..

지리산 촌캉스 숙소 순이네 흙집[고독한 훈련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라북도 남원에 위치한 지리산 촌캉스 숙소 순이네 흙집 다녀온 후기입니다 얼마 전 tvn 고독한 훈련사 강형욱이 다녀간 지리산 귀촌마을로 소개된 촌캉스 즐기기에 너무나 좋은 곳입니다 애견동반도 가능하니 마음놓고 대리고 가셔도 됩니다 청정지역 지리산 촌캉스 순이네 흙집 순이네 흙집은 지리산 골짜기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실 때 많이 헷갈리니 안내판을 잘 보시고 가셔야 합니다 마을 입구에서부터 순이네 흙집 표지판이 있으니 표지판 방향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급경사와 급 거브가 많으니 안전운행은 필수입니다 지리산 촌캉스 숙소 순이네 흙집 입구에 들어가시면 처음으로 맞이해 주는 섬돌이가 있습니다 섬돌이는 이효리가 직접 제주도에서 데려온 유기견으로 주인아주머니께서 키우고 계십니다 쓰다..

[산청여행]가을 명소 황매산 억새군락지, 주차정보 [내부링크]

가을 여행 명소 산청 황매산 억새군락지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온산이 알록달록 물드는 가을에 꼭 가와야 하는 명소가 있다고 해서 가족들과 다녀와 봤습니다 거기는 바로 경상남도 산천군에 위치한 황매산입니다 황매산은 산청군과 합천군 경계에 있어 합천에서도 갈 수 있고 산천에서도 갈 수 있습니다 저희는 산천군 주차장에서 올라갔습니다 주차장은 주차비가 무료여서 일찍 가시면 황매산을 올라가는 길 바로 옆에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넓은 주차공간이 만족스러운 화매산 황매산미리내파크나 미리내오토캠핑장을 찍고 가시면 주차장이 3곳이 있습니다 3곳 중에서 제일 좋은 곳은 등산로 입구 옆이 제일 좋고요, 나머지 2곳은 등산로 입구에서 살짝 밑에 있어서 조금 더 걸으셔야 합니다 저희는 조금 일찍 출발해서 등산로 입구 쪽에 주..

단풍시기와 단풍명소 Best 10[2022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은 4계절을 가진 나라답게 가을의 계절이 돌아 왔습니다. 가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단풍입니다. 대한민국은 단풍이 물드는 시기도 지역별로 제각기 다르기에 시기에 맞에 단풍놀이를 가셔야 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시기도 긴편이 아니기에 계획을 잘 세워 여행을 가셔야 낭패보는일이 없을것입니다. 그래서 각 지역별 단풍시기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단풍명소 베스트10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행계획 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역별 단풍시기 첫단풍 시기 단풍 절정기 산이름 단풍시기 산이름 단풍시기 산이름 단풍시기 산이름 단풍시기 금강산 9.26 설악산 9.29 금강산 10.17 설악산 10.21 팔공산 10.20 오대산 10.4 팔공산 11.1 오대산 10.17..

번아웃증후군 증상 및 테스트, 극복방법 7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 직장인 분들에게 많이들 발생하는 번아웃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쁜 현대사회에서 직장에 얽매어 열심히 생활하시는 직장인들이 장기적인 피로나 열정을 상실하게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 직장인 10명 중 8명이 번아웃을 느낀다고 하는데 대체 번아웃증후군은 무엇이며 어떤 증상이 있고, 극복 방안은 무엇인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아웃증후군이란? 번아웃 증후군은 쉽게 말해 에너지가 다 소진되고 고갈 되었다는 애기입니다. 직장생활 중 극심한 정신적, 육체적 피로를 느끼고 직장에서 오는 열정과 성취감을 없어진 증상입니다. 정신적 탈진으로 보면 쉽습니다. 에너지가 고갈되면 사람은 해야 할 일도 할 수 없고 막연히 무기력해집니다. 과도하고 장기간의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

폭스바겐 id4에 주목하는 이유(연비/가격/보조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도록 주행하다 보면 전기차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대에 맞게 많은 기업들이 전기차를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을 생산하던 폭스바겐 또한 이러한 시대 변화에 맞게 새로운 신차인 순수 전기 suv id4를 출시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폭스바겐 id4는 어떤 차량이며 가격과 스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id4 외관 폭스바겐 id4는 차제 하부 중심에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해 균형을 맞추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와 PSM전기모터, 82kwh용량의 국산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제작된 차량입니다. 외관은 폭스바겐의 SUV 디자인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으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외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어깨선을 부풀리고 루프 아치형으로 제작하여 공기저항을..

[인제 용대리 맛집]꼭 먹어봐야 할 부흥식당 황태구이와 황태해장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인제 용대리에서 꼭 먹어봐야 할 황태구이와 황태해장국 맛집인 부흥식당 방문 후기입니다. 강원도 여행 예정이시라면, 꼭 체크해보고 다녀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원도 인제 용대리 부흥식당에 가봤습니다. 위치는 인제의 용대리, 매바위 인공폭포 인근입니다. 이 인근에 황태해장국을 파는 식당들이 많은듯한데, 단연 인기가 많은 곳은 인제 부흥식당인듯 했습니다. 인제 맛집 부흥식당 매일 07:00 - 19:00 연중무휴 인제 용대리 부흥식당의 외관 모습입니다. 딱 봐도 오래된 맛집의 포스가 느껴집니다. 식당의 규모도 상당한 편이었습니다. 식당 바로 앞은 굉장히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관광버스도 주차가 가능할 정도의 규모라서, 주차 걱정은 전혀 없습니다. 인제 맛집..

[아이폰 IOS 16 업데이트]실사용자가 말하는 유용한 기능 10가지 [내부링크]

얼마 전 아이폰 ios 16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요, 아이폰의 능력을 한 단계 더 올려주는 IOS 16은 완전히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어 실생활에서 많이 이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추가된 IOS 16 업데이트, 과연 어떤 것들이 업데이트되고 변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IOS 16 업데이트에서 유용한 기능 핵심 정리 사항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아이폰 IOS 16 업데이트 핵심 정리 1. IOS 16 업데이트 확인 방법 2. 장금 화면 변경 방법 3. 배터리 잔량 표시 4. 메시지 편집 5. 배터리 잔량 표시 6. 키보드 햅틱 7. 라이브 텍스트 8. 손쉬운 추억 공유 9. 중복사진 삭제 10. 와이파이 암호 보기 1. IOS 16 업데이트 먼저 업데이트 방..

[순천맛집]연향동 이베리코 특수부위의 맛 블랙도세기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순천 맛집 연향동에 위치한 이베리코 특수부위 맛을 느낄 수 있는 블랙도세기 방문 후기입니다. 이베리코란 스페인 돼지 품종으로 풀과, 도토리 등 곡물사료를 먹여 키운 품종이에요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으로 요즘 많이 사랑받고 있어요 그중 이베리코의 특수부위를 맛있게 판다는 순천 맛집 블랙도세기 어떤 맛일지 한번 보겠습니다 순천 맛집 블랙도세기는 연향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위치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순천 맛집 블랙도세기 영업시간 매일 17: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연중무휴 가게 입구가 총 2개로 가까운 쪽으로 들어가시면 돼요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주차하기가 힘드게 단점이에요 그래도 맛있는 고기 먹이 먹으러 가는 거기에 조금의 불편함은 감수하셔야 합니다..

[이천카페]고급 커피의 맛과 정원이 예쁜 알렉스커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이천 마장면에 위치한 고급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알렉스커피 방문 후기입니다 알렉스커피는 정원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드라이브코스로도 너무나 좋은 곳이에요 그럼 알렉스커피 어떤 곳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급 커피의 맛 알렉스커피 알렉스커피는 이천 외곽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람 쐐러 가시면서 가기 좋은 곳이더라고요 위치는 아래를 참고하여 주세요 알렉스커피는 에덴파라다이스호텔 안에 있어서 그런지 깔끔하고 고급진 카페예요 고급 커피의 맛 알렉스커피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연중무휴 화창한 날에 드라이브 겸 가기 너무나 좋은 곳! 밖에서부터 호텔 건물이라서 그런가 고급진 분위기! 커피맛도 고급 커피맛이라서 호텔 투숙객이 아닌 커피만 드시러 오시는 분들도 있더라..

[이천 관고시장 맛집]쯔양 유튜브에 나온 소문난칼국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이천에 관고시장에 위치한 소문난칼국수 방문 후기입니다 소문난칼국수는 유명 유튜버 쯔양 유튜브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는데요, 면낙지라는 비빔칼국수 같은 특이한 칼국수를 파는 곳이에요 화창한 주말 가족들과 이천 관고시장 맛집 소문난칼국수집으로 고고~! 소문난칼국수 영업시간 월 ~ 일: 11:00 ~ 21:00 휴무일: 매주 수요일 쯔양 유튜브에 나온 소문난칼국수 주차 팁! 이천 맛집 소문난칼국수집이 관고시장 안에 있다 보니 주차하기가 불편한데요 그래서 저희는 관공서 주차장을 이용했어요 거기는 바로 관고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이에요 관고시장 근처에 있어서 여기에 주차하고 가시면 주차 걱정은 끝! 걸어서 4~5분이면 시장으로 갈 수 있어서 좋아요 밥 먹기 전에 약간의 운동도 필요하잖..

[고성카페맛집]자메이카 분위기의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여행하면서 다녀온 자메이카 분위기가 넘치는 카페 고성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 방문 후기입니다 건물 인테리어가 너무 개성 있고 다른 나라 느낌의 굉장히 힙한 자메이카 분위기가 넘치는 곳이며 수제버거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고성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 영업시간 월 ~ 금: 11:00 ~ 18:30 토, 일: 10:00 ~ 21:00 라스트 오더: 17:30 휴무일: 매주 수요일 자메이카 분위기가 넘치는 카페 고성에서 핫한 카페로 유명한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은 속초와 가까워 속초 여행하면서 가시기에도 좋은 위치예요 카페 앞에 가시면 주차 표지판이 있어서 그 방향으로 가면 주차장이 있어요 주차장에서 걸어서 조금만 올라가면 자메이카 분위기의 핫플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이 나와..

[속초맛집여행]등대해수욕장 물회 봉포머구리 포장 후기 [내부링크]

속초 새콤달콤 물회 맛집 봉포머구리 포장 안녕하세 쿠쿠해피입니다 무더운 날씨에는 시원한 물회가 너무나 생각나는데요 속초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물회 맛집 탐방입니다 속초에는 물회 파는 곳이 많이 있는데, 그중 속초 물회 맛집으로 유명한 봉포 머구리 포장 후기입니다 속초 맛집 봉포 머구리는 등대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어요 건물이 바다와 가까이 있어서 매장에서 드시는 분들은 바다 뷰를 감상하면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저희는 늦은 저녁시간에 가서 포장해서 리조트에서 먹기로 했어요 봉포머구리 영업시간 10:00 ~ 21:00 토, 일 09:30 ~ 21:00 주문 마감은 20:20분까지 속초 맛집 봉포머구리는 매장이 엄청 크더라고요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듯해요 하지만 주말 점심에는 웨..

[속초맛집여행]진정한 홍게 무한리필 승진호 후기 [내부링크]

홍게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속초 맛집 승진호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요즘 날씨도 좋아서 여행 가기 너무나 좋은 계절입니다 그중 속초가 여행지로 많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맛집 여행이죠 오늘은 속초 맛집 승진호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속초 맛집 승진호는 홍게 무한리필로 눈치 보지 않고 홍게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청초호 근처에 있어서 뷰도 너무 좋아요 승진호 영업시간 평일 10:00 ~ 21:00 주말 10:00 ~ 24:00 단 재료소진시까지 영업 가게 밖에서도 먹을 수 있게 테이블이 세팅되어있어요 가게 근처에 가자마자 홍게 찜 냄새가 솔솔 진정한 홍게 무한리필 맛집 가게 내부에는 사라들이 북적북적 홍게 껍데기들이 테이블마다 수북이 싸여 있었어요 가격은 35,00..

[양양 여행]솔비치 근처 구수한 황태국밥 맛집 감나무식당 [내부링크]

구수하면서 진한 황태국밥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양양에 유명한 황태국밥집이 있는데요 바로 감나무식당이라는 곳이에요 오늘은 양양 맛집 감나무식당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감나무식당은 양양에서 황태국밥집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웨이팅도 상당히 길다고 들었어요 양양 맛집 감나무식당 영업시간 07:00 ~ 15:00 휴무일: 매주 목요일 저희는 아침 먹을 겸 9시에 가봤어요 양양 맛집 감나무식당은 외부 주차장도 넓게 있어서 좋아요 평일 아침 9시인데도 사람이들 너무 많았어요 웨이팅 팁~! 먼저 오시면 바로 가게 안의 카운터로 가서 대기표를 받으셔야 해요 대기번호 33번...하아~ 하지만 다행히 앞에 팀이 많이 남아있지 않다고 해서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어요 앞에 5팀이 들어가고 저희도 들어갈..

[양양여행]육즙 가득 수제버거 맛집 파머스키친 후기 [내부링크]

핫한 양양 여행! 수제버거 맛집 방문기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요즘 핫한 여행지 양양에 놀러 갔다가 방문한 수제버거 맛집 파머스키친 후기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파머스키치은 신세계 회장님도 다년간 맛집으로 많이 유명한 곳이에요 여름 막바지에 다녀온 휴가! 하늘도 너무 맑고 파래서 놀러 가기 너무 좋은 날! 양양에 유명한 수제버거 맛집이 있다고 해서 한걸음에 달려가 봤어요 위치는 동산방파제 가기전에 있어서 찾기에는 어려움이 없어요 수제버거 맛집 파머스키친 영업시간 11:00 ~ 18: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6:00 휴무일: 매주 화, 수 저희는 3시 30분쯤에 도착했는데 벌써부터 사람들이 앉아서 대기하고 있더라고요... 늦게 가면 재료 소진으로 못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미리 와있으신 거 같았어요..

금쪽이에 나온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증상 및 치료법 [내부링크]

최근 채널 A '금쪽같은 내 새끼'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같이 자폐 스펙트럼(ASD)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Asperger disorder)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여러 임상 양상 중 하나이며 공감능력이나 정서적 교감 등이 떨어지는 증상들이 있는 질환입니다. 그렇다면 아스퍼거 증후군 과연 어떤 질환인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과 치료법에 대한 핵심정리 목차 1.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2. 아스퍼거 증후군 원인 3. 아스퍼거 증후군과 자폐 스펙트럼 차이? 4.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 5. 아스퍼거 증후군 치료방법 1.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한 형태인 발달 장애입니다. 1944년 오스트리아의 의사..

[대전 유성구 맛집] 온천칼국수와 불향 가득 쭈꾸미볶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대전 유성구 맛집으로 유명한 온천칼국수 방문 후기입니다 자 그럼 어떤 곳이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는 대전 유성구 온천북로 59번길 2(봉명동)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지만 주차장이 크지 않아 일찍 가시던가 하셔야지 아니면 주변에 주차하셔야 합니다 대전 유성구 맛집 온천칼국수 영업시간 연중 무휴 오전 11:00 ~ 22:00 온천손칼국수와 쭈꾸미 칼국수와 쭈꾸미의 조화라... 궁합이 잘 맞을지 궁금한 조화예요 대정 유성구 맛집 온천칼국수는 전지적참견시점과 내멋대로 등 티비에 나왔던 집이더라고요 가게 내부는 입식테이블로 세팅되어 있고 상당히 넓고 깔끔한 인테리어!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꽉 차 있더라고요 조금만 늦었으면 웨이팅 할 뻔... 아주 매운 김치가 매력적!..

무지외반증 원인 및 증상, 치료법은?! [내부링크]

무지외반증 원인과 치료에 대한 중요 내용 무지외반증이라는 단어는 들으면 익숙하지도 않고 어떤 질환 인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이나 모양을 보면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질환입니다. 무지외반증은 쉽게 말해 엄지 발가락이 두 번째 발가락 쪽으로 과도하게 휘어 관절이 튀어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발생 원인으로는 선천적 또는 후천적 요인들이 있으며 치료법 또한 다양합니다. 그러면 주변에서 흔히 볼수 있는 질환인 무지외반증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무지외반증이란? 2. 무지외반증 원인 3. 무지외반증 증상 4. 무지외반증 치료 방법 5. 무지외반증 예방법 1. 무지외반증이란?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이 두번째 발가락 쪽으로 과도하게 휘어져 엄지발가락 관절이 내측으로 돌출..

손가락 한포진 원인 및 증상, 치료법 핵심정리 [내부링크]

손과 발에 생긴 여러 개의 수포! 단순한 습진이 아닐 수도 있다?! 일상생활을 하다가 손가락과 발가락이 가려워서 봤는데 작은 수포가 송송송 올라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피부 습진으로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단순한 피부 습진이 아닌 한포진이라는 질환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포진은 손과 발에 다량의 물집이 발생하는 피부 질환이며 치료를 하더라도 재발률이 상당히 높은 질환입니다. 가벼운 증상 갔지만 잘 치료되지 않는 것이 한포진입니다. 오늘은 한포진에 대한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한포진이란? 2. 한포진 원인 3. 한포진 증상 4. 한포진 치료법 5. 한포진 예방법 1. 한포진이란? 한포진(dyshidrotic ..

[순천 맛집]조례호수공원 하고스 방문 후기 [내부링크]

순천 호수공원 맛집 하고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순천 맛집 호수공원 하고스 방문 후기입니다 순천 호수공원 근처에는 맛집들이 엄청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양식 맛집으로 알려진 하고스! 얼마나 맛있는지 하나씩 보겠습니다 위치는 호수공원에서 가까워 식사하시고 산책하기도 좋아요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호수공원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순천 맛집 하고스 영업시간 11:20 ~ 21:00 브레이크타임 14:40 ~ 16:30 라이트오더 20:30 하고스는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운행되니 계단 걱정 NO! 깔끔한 내부의 하고스! 일찍 방문해서인지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원하는 자리에 앉았어요 테이블이 많이 있고 간격도 넓어서 답답한 느낌이 없어요 가게 중앙에는 식사에 필요한 식기와 소스들이 있어요..

이더리움 클래식 상승이유 및 전망 심층분석 [내부링크]

이더리움 클래식 혼자 독주하는 이유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많은 상승을 하고 있는 이더리움클래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코인판은 너무나 암울한 상황입니다. 그 와중에 이더리움클래식은 6월 17,000원대에서 꾸준히 상승하여 최근 60,000원 근처까지 상승하는 놀라운 상승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는 이유는 무엇이며 이더리움클래식의 전망이 너무나 궁금해 하실텐데요.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이더리움클래식 상승 이유? 2. 이더리움클래식 전망 1. 이더리움클래식 상승 이유? 이더리움클래식 상승 이유는? 이더리움에 있다! 최근 이더리움 머지(The Merge) 업데이트 예정 소식으로 메커니즘이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으로 전..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과 증상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 저하증 제대로 알아보기 갑상선은 우리 몸에 위치한 내분비 기관으로 호르몬 분비와 관련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갑상선에 문제가 생기면 갑상선 항진증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라는 질병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질병들에 대한 자각 증상들이 뚜렷하지 않아 대스럽게 생각하지 않고 넘기는 경우 병을 키우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대한 증상과 원인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초기에 치료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2. 갑상선 기능 저하증 원인 3.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4. 갑상선 기능 저하증 검사방법 5. 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 6. 갑상선 기능 저하증 예방법 1.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우리..

[삼척 막국수 맛집]봉평막국수 솔직 후기 [내부링크]

삼척 여행 시 들려야 하는 막국수 맛집! 봉평막국수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삼척 여행하면서 방문한 막국수 맛집 봉평막국수 후기입니다 삼척 막국수 맛집 봉평막국수는 삼척중학교 정문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게 앞에 주차공간이 있으니 주차 걱정은 크게 하실 필요 없어요 봉평막국수 영업시간 오전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휴무일: 매주 월요일 맛있는 거 먹기 위한 기다림... 저희는 11시 30분쯤 갔는데 사람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역시 삼척 막국수 맛집 봉평막국수... 먹기 위한 기다림이 시작됩니다 웨이팅 하시는 분들은 번호표 대신 문 앞에서 순서를 적어야 하니 오시자마자 적으시기 바랍니다 그냥 가만히 있으면 뒤로 밀려요! 저희는 20분 정도 기다리고 들어갔어..

레몬물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핵심정보 [내부링크]

일상의 작은 변화로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거 다들 알고 계신가요? "레몬물 하나 마신다고 머가 달라질까?"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정말 몸에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레몬물은 소화 개선이나 해독, 체중 감소 등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 내용들이 많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레몬물 효능 9가지 및 부작용에 대한 핵심정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성지방 낮추는법 12가지 정리 변화하는 식습관으로 인해 갈수록 쌓여가는 뱃살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단지 뱃살이 늘어나는 게 문제가 아닌 여러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건강한 100세를 위 cucuhappy.tistory.com 1. 레몬물이란? 레몬물은 단순히 물에 레몬을 넣어 만든 일반적인 물입니다. 사람의 기호에..

오트밀 종류와 효능 및 부작용 핵심정리 [내부링크]

슈퍼푸드의 최강자 오트밀에 대한 정보 알아보기 슈퍼푸드 음식으로 많이 알려진 오트밀은 외국에서 아침 대용으로 많이들 드시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종류의 제품들이 나와 많이들 먹고 싶습니다. 풍부한 영양소와 다이트식품으로도 많이 알려진 오트밀, 오늘은 오트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은 많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목차 1. 오트밀이란 ? 2. 오트밀 종류 3. 오트밀 효능 4. 오트밀 부작용 오트밀이란? 1. 오트밀은 귀리를 먹기 쉽게 가공한 식품을 말합니다. 귀리의 영문 'oat;와 식사를 의미하는 'meal'이 합쳐진 단어입니다 오트밀 뮤즐리 그래놀라 귀리를 먹기 좋게 가공한 식품 오트밀에 옥수수, 보리, 현미 등의 각종 곡..

동해여행-어달해변포차 밤바다의 낭만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동해에 위치한 어달해변포차에서 밤바다의 낭만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요즘 핫한 동해안에는 예쁜 바다도 많지만 밤바다의 낭만을 즐기수 있는 포장마차도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번에 저도 처음 다녀와 봤는데 너무 재미있게 놀다가 와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낭만적인 밤바다와 술 한잔 하기 좋은 어달해변! 네비에 어달해수욕장 치지고 가면 포차들이 줄지어 있어서 바로 보입니다 어달해변포차 운영 기간 올해는 7.13 ~ 8.21운영한다고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09:00 ~ 새벽 3:00까지인데 가게가 여러 개가 있어 다소 운영시간이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가 간 곳은 바다이야기! 포차 가게 중에 가장 많은 좌석을 확보하고 있는 가게예요 위치도 어달해변 시작 부분에 위치하고 있어 공영화장실도..

나혼자 산다 삼척 바다! 부남해수욕장에 빠진 기안84 [내부링크]

기안84와 김해준이 반한 청청한 바다 부남해수욕장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한적하고 놀기도 좋고 물도 맑은 부남해수욕장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부남해수욕장은 최근에 나 혼자 산다 기안84와 김해준이 재미있게 놀다간 곳인데요 예전부터 알고 있었던 곳이라 티비를 보면서 너무 반가웠던 장소예요 부남해수욕장 위치입니다 오랜만에 강원도 놀러 가서 바다수영을 하려니 마음이 두근두근~! 부남해수욕장 들어가는 입구가 많이 넓지 않아 들어가실 때 조심히 들어가셔야 합니다 차량 주차할 공간이 한정적! 작은 길을 따라 내리막으로 내려가다 보면 주차장이 2곳이 나옵니다. 늦게 가시면 해수욕장과 가까운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실 수 없어 위쪽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걸어가셔야 해요 주차 차량들이 너무 많아서 밑에 주차장 ..

쥐젖 원인과 제거방법에 대한 핵심정보 [내부링크]

쥐젖 고민? 원인과 제거방법 한눈에 보기! 피부를 만지다 보면 어느순간 목이나 가슴 등에 사마귀와 같이 불록 튀어나온 살점을 볼수 있습니다. 흔히 쥐젖이라고 부르는데 전문용어로 연성섬유종이라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지만 미용면에서 보면 상당히 신경이 쓰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쥐젖이란? 2. 쥐젖증상 3. 쥐젖원인 4. 쥐젖종류 5. 제거방법 6. 주의사항 1.쥐젖이란? 연성섬유종이라고 하며 피부에 생기는 사마귀와 비슷한 형태의 말랑한 양성종양을 말합니다. 섬유질과 각실 형성 세포들이 자라면서 돌출되는데 마치 쥐젖과 비슷하다고 하여 흔히 쥐젖으로 많이 불립니다. 쥐젖은 전염성이 없으며 다른 사람에게 옮기지 않습니다. ..

삼척 가볼만한곳?! 갈남항 스노쿨링 명소-한국의 나폴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한국의 나폴리로 불리는 삼척 갈남항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무더운 여름휴가를 어디로 떠날지 많이 고민들 하시는데요 그 고민을 조금 덜어드리기 위해 좋은 명소 하나 소개할게요 거긴 바로!삼척시 원덕읍 갈남리에 위치한 갈남항입니다 물이 맑고 스노쿨링하기에도 딱 좋은 수심이 너무나 매력적인 명소예요 동해안이 물맑기로 점점 입소문이 나면서 덩달아 갈남항도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거 같더라고요 갈남항 네비 찍고 가시면 매표소 앞에 주차장이 있어요 사람들이 많이 찾다 보니 일찍 가셔야 편하니 주차하시고 놀 수 있어요 안 그러면 멀~~리 주차하고 가셔야 합니다! 주차장은 매표소 옆에 하나가 있고 거기에 없으면 항에서 조금 떨어진 오른쪽 동그라미 부근에 있어요 그게 아니면 계단으로 내려갈 ..

[여수 간장돌게장 맛집]이화식당 진정한 무한리필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여수는 간장게장 맛집들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다는 진정한 간장게장 무한리필 가게가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떤 곳인지 소개해 보겠습니다 여수 간장게장 맛집 이화식당 이화식당은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하기가 많이 힘들어요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차량 통행에 방해되지 않는 위치에 잘 하야야 합니다 그게 아니면 근처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좋아요 노상주차장 위치 공유해 드려요 여수 이화식당 영업시간 오전 10:00 ~ 21: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갔는데도 웨이팅 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정말 "여기가 맛집인가 보다"라는 확신이 들더라고요 저희는 대기 번호 57번... 하지만 앞에 9팀만 빠지면 돼서 ..

6언더그라운드-넷플릭스 숨막히는 액션영화 추천 [내부링크]

6언더그라운드는 2019년 개봉한 넷플릭스 영화이며, 숨 막히는 액션이 120분이 넘게 지속되며 영화 보는 동안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했는데요 거침없는 액션이 너무 멋진 6언더그라운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출연진 감독: 마이클베이 대표작: 트랜스포머 출연진 라이언 레이놀즈 멜라니 로랑 마누엘 가르시아 롤포 원(리더, 억만장자) 역 투(스파이) 역 쓰리(암살자) 역 대표작 데드풀, 프리가이, 킬러의 보드가드 등 화이트 라이언 찰리, 갤버스턴, 오퍼레이션 피날레 등 오리엔트 특급 살인, 시카리오: 데이오브 솔다도, 매그니피센트 7 등 벤하디 아드리아 아르호나 데이브 프랭코 코리 호킨스 포(스카이워커) 역 파이브(의사) 역 식스(드라이버) 역 세븐(특수요원) 역 대표작 보레미안 랩소디, 액스맨, ..

[전주 전북대 카페]덕진공원 뷰가 예술인 한옥 카페 한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전주 전북대 쪽에 신상 카페가 오픈해서 다녀와봤습니다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전북대와 덕진공원 뒤쪽 언덕 위에 있습니다 네비를 잘 찍고 가시면, 지하주차장과 카페바로 옆에 지상주차장도 있어서 주차는 문제가 없습니다 전주 카페 한올 영업시간 오전 11:00 - 23:00 연중무휴 저는 길을 따라 언덕 위로 쭉 올라왔습니다. 올라오니, 꽤 큰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주차했어요 아래쪽을 내려다보니, 이렇게 높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대충 위치가 어디인지 가늠이 되시죠? 뒤를 돌면 바로 한옥의 카페인 전북대 카페 한올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상당한 규모의 카페더라고요 웅장한 한옥의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먼저 주문을 하기 위해 가장 메인이 되는 한옥으로 들어가 봤어요 총 3채의 큰 한옥 건..

전주 만성동 맛집-오블릭 브런치 카페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주 만성동에서 핫한 브런치 카페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주 만성동 오블릭 브런치 카페 위치는 전주 혁신도시 만성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가게 옆에 차량 주차가 가능한 공터가 있어서 주차 걱정은 NO! 전주 만성동 오블릭 영업시간 오전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멀리서 봐도 건물 색이 특이해서 바로 찾으실 수 있어요 가게 앞에 누구껀지는 모르지만 느낌 있는 오토바이 까지! 가게 안으로 들어갔을 때 낮인데도 조명 분위기가 은은하게 매력적이고 테이블 간격도 적당한 게 느낌이 좋았어요 단체손님도 수용할 수 있는 롱 테이블이 있고 테이블에 앉아서 주방을 볼 수 있는 오픈형 주방이에요 저희는 자리를 안내받아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받았어요 ..

[브라운테이블]전주 혁신도시 인스타 감성 신상 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주말에 다녀온 전주 혁시도시 신상 카페 브라운테이블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전주 혁신도시 신상 카페 브라운테이블 카페 위치는 전주 혁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를 주변 길가에 주차할 공간이 많기에 주차 걱정은 하실 필요 없어요 브라운테이블 휴무일: 매주 월요일 영업시간 10:30 ~ 21:00 (일요일 오픈 12:00) 입구부터 브라운톤의 감성이 넘치는 신상 카페 인테리어! 날씨가 좋지 않았는데도 가게가 엄청 밝게 보였어요 밖에 인테리어도 예쁘니 안에도 예쁠 거 같은 기대감에 바로 들어가 봤어요 가게 내부가 인스타 감성인 브라운테이블 카페 인테리어가 정말 깔끔하면서 창문에 비치는 파릇파릇한 나무들과의 조화가 너무 잘 어울렸어요 메뉴는 많지 않지만 딱 심플한 메뉴들이 준비..

링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핸드북 [내부링크]

요즘 티비에서나 다양한 매체에서 많이 광고하고 있는 링티라고 있는데요 무더운 날씨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건 수분인데요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수분 보충에 효과적이라는 링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티란 무언인가? 링티란 링거와 티(tea)라는 단어가 합져진 합성어로 마시는 링거액 또는 링거 워터입니다. 마시는 수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제품이며 우리 몸에 수분을 보충해 주는 제품입니다. 링티는 물에 타서 마시는 분말 식품이며, 마시면 몸에서 순환하고 있는 혈장의 양을 증가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장이 증가하면 피로해복과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링티의 유래는 고된 훈련으로 탈진하는 병사들에게 즉각적으로 수액을 공급되지 못하는 현실에 너무 아타까워 군..

fc발라드림-SBS 골때녀 신생팀 멤버 심층분석! [내부링크]

요즘 인기 있는 스포츠 예능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시즌3이 시작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시즌3에는 신생팀들이 합류했는데요 그중 fc발라드림이라는 팀은 팀명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발라드 가수 6인으로 이루어진 팀입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 만큼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팀인데요 팀원들과 감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c발라드림 멤버 감독 2002 월드컵 레전드 선수 중 한 명인 타이거마스크로 많이 알려진 김태영 감독이 맞게 되었습니다. 김태영 감독은 전남 드래곤즈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로 2002 한일 월드컵에서 지칠지 모르는 투지와 열정으로 4강 신화에 기여한 전설적인 수비수입니다. 그리고 지도자 경력 또한 화려하여 신생팀인 fc발라드림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기영 ..

모기퇴치기 초음파 VS 팔찌 VS LED 최고의 효과는? [내부링크]

한 여름날 무더운 날씨도 견디기 어려운데 모기까지 괴롭히면 정말 짜증지수가 엄청 상승하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을 피하기 위하여 소비자분들은 다양한 모기퇴치기 제품들을 구매하여 모기와 맞서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노력들이 과연 모기들에게 효과가 있을지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돈을 주고 구매했는데 어떤 효과들이 있지는 정확히 알지 못하면 합리적이 소비가 아닌 낭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모기퇴치기에 대하여 팩트를 체크해 보고 가려고 합니다. 목차 1. 초음파 모기퇴치기 2. 모기퇴치용 팔찌 3. LED 모기퇴치기 4. 가장 효과적인 모기퇴치 1. 초음파를 이용한 모기 퇴치? 흔히 인터넷 쇼핑몰을 보면 다양하면서 수많은 종류의 초음파 모기퇴치기를 판매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주파 음파를 사..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원인, 전염성, 예방에 대한 가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원인, 전염성, 예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대상포진에 걸리게 되면 몸도 마음도 많이 고생하는데요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대상포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 속에 잠복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재활성화로 인해 국소화 되고 물집이 생기고 해당 부위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보다 고령 노인 분들에게 자주 발생합니다. 대분분의 경우 피부에 국한되어 나타나지만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진 사람들에게는 전신으로 퍼져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발생원인 1차 감염(수두) 후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는 신경 주위에 휴면 상태를 유지하다가 면역력이 떨어 졌..

문경 쌍용계곡 놀기 좋은 황금포인트 2곳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주말에 다녀온 문경 쌍용계곡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쌍용계곡은 골이 깊고 물이 맑아 청룡, 황룡이 놀다간 곳으로 문경시에서도 한참을 들어가야 볼 수 있는 농암면 깊숙한 곳에 자리 잡고 있어 오염되지 않고 깨끗한 곳입니다. 계곡이 길게 늘어져 있기에 여러 포인트들이 있는데 제가 가서 본 황금 포인트 2곳을 알려드릴 테니 문경 쌍용계곡 가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포인트입니다 네비에 용추교를 찍고 가셔야 합니다 쌍용터널을 지나 조금만 내려가면 오른쪽에 용추교 다리가 있어요 용추교를 지나면 차량을 7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장소가 있는데요 일찍 가시면 안에 주차하실 수 있고 늦게 가시면 주차 공간이 없으니 용추교 들어가기 전에 차량을 주차하시고 걸어가셔야..

고양이 질병 당뇨 증상과 원인 고영희씨가 알려주는 팁! [내부링크]

요즘 반려동물 많이들 키우시는데요 가족과 같은 동물이기에 건강도 각별히 챙겨줘야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데요 반려모와 함께 생활하는 보호자라면 고양이들이 걸리기 쉬운 질병 중 하나인 당뇨에 대해 알고 있으셔야 하는데요 사람이 걸리는 당뇨병과 비슷한 부분이 많이 있지만 동물이라는 특유의 어려움과 난해함이 있기에 조금이라도 보호자분들에게 도임이 될 수 있도록 고양이 당뇨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당뇨병이란 무엇인가? 인간과 마찬가지로 고양이도 체내의 당(포도당을) 조절하기 위해 인슐린을 생산해야 하는 췌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뇨병은 고양이의 몸에 혈류의 당분 균형이 적절하게 조절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수의사에게 당뇨병을 진단받았다면 이 질병을 관리하기 위해 보호자는 철저한 계획을 ..

청년내일저축계좌 자격조건 및 지원내용(이자가 1440만원?) [내부링크]

코로나19 일상 회복으로 사회가 안정되는 줄 알았으나 인플레이션과 금리는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제적 불안심리는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년이 목돈을 마련할 수 지원사업으로 "청년내일저축계좌"가 도입되었습니다. 좋은 정보이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란? 가입자가 한달 10만원 ~ 50만원 저축하면 정부에서 추가로 10만원 ~ 30만원의 근로소득장려금을 적립해 3년 내 교육 이수 등 지급조건 충족 시 목돈으로 돌려드리는 사업 1. 신청 기간 2. 신청 방법 3. 가입 조건 4. 지원 내용 5. 제출서류 6. 자주하는질문 1. 신청 기간 7월 18일(월)부터 ..

[적금 이자 높은 은행] 5%이상 금리! 이거 모르면 손해!! [내부링크]

적금 이자 높은 은행 다 아는데 나만 모르면 손해!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요즘 물가 상승률이 너무 무섭게 모르고 있어서 경제적 불안이 너무나 심한 시기입니다. 이런 시기를 잘 극복하려면 기본 시드를 확보해 놔야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냥 돈을 모으기보단 시중에 이자율을 잘 파악하여 요즘 같은 시대에 한 푼이라도 더 이득을 봐야 살아갈 수 있기에 이자율이 높은 은행 몇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자 그럼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IBK썸통장[적금] 기간: 1년제 금리: 기본 2.25% / 최고 5.05%(12개월) 금액: 월 30만원 이내 우대: 은행앱사용, 비대면가입 특징: 방문없이 가입, 자유적금 기업은행 썸통장 이자 및 조건 이상품은 기본금리는 2.25%이지만 조건에 따라 우대금리 충족 시..

[부산 사상 맛집]해장에 최애 사상역 속시원한대구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해장국의 최강자인 대구탕 맛을 잊지 못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부산 사상구 속시원한 대구탕 속시원한대구탕은 해운대에 본점이 있는데 사상구에도 분점이 있더라고요 위치는 사상역과 애플아울렛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침과 점심식사 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가게 앞에 주차장도 있어서 주차하시기도 편해요 하지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지 않아서 점심시간에 가시려면 일찍 가셔야 해요 저희는 11시 30분쯤 갔는데 자리가 많이 있었어요 주차는 무료가 아닌 유료인데 식사하시면 사장님이 주차요금 현금으로 주시니까 걱정 없이 식사하셔도 됩니다 해운대에서 정말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분점도 맛있을지 기대하며 가게 안으로 고고! 가게 안에는 사람들이 벌써부터 해장술 하시면서 식사하시는 분들이 ..

남자 방광염 증상-원인에 대한 치료 및 예방 솔루션 [내부링크]

남자 방광염 증상-원인 등 한눈에 보기 방광염은 누구나 쉽게 걸릴 수 있는 감기와 같은 흔한 질병입니다. 하지만 한 두번 걸려보신 분들은 쉽게 인지하여 바로 병원가서 치료를 하시지만 처음 걸리시는 분을은 이게 먼지 잘몰라서 고통을 계속 참고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걸릴 수 있는 방광염에 대하여 증상과 원인 및 치료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러 가볼까요?! 방광염 Q&A 원인 증상 치료 예방 원인 방광염은 방광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증상으로 대부분 내부에서 생기는 감염이 아닌 외부에서 소변으로 인한 감염에서 많이 발생 하며, 과로나 질병 등으로 인하여 면역력이 떨어졌을때도 나타나게 되는 경우 있습니다. 급성 방광염의 경우 80% 이상 대장균으로 ..

[완주 봉동 용진 맛집]전주 빵지순례 삼일월 베이커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너무 맛있게 먹었던 빵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전주 빵지순례에 빼놓으면 안 될 곳. 완주 용진 빵집 삼일월 베이커리입니다 위치는 완주 완주군 봉동 쪽입니다 전주 에코시티 바로 뒷동네라서 전주라고 봐도 무방할듯합니다 작은 베이커리 가게라서 주차가 조금 힘들 수 있는데요, 저희는 빵집이 있는 건물을 끼고 우회전에서 뒤쪽으로 돌다가 정닥한 곳에 잠시 주차하고 후다닥 빵을 사 왔습니다 냉큼 달려와서 사람들이 많은지 확인부터 했어요 다행히 평일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붐비지는 않았어요 빵 나오는 시간에 맞춰 사람들이 줄을 서는 꽤 유명한 빵집이라서 주말에는 사러 올 엄두도 못 냈었던 삼일월 드디어 오늘 방문해봅니다 매장에 들어서니 고소한 빵 냄새가 코를 마구 쑤셔댑니다 빵 ..

[전주시 한옥마을 맛집]경기전 중앙숯불 현지인 추천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오랜 전주 맛집을 소개할까 해요 전주시 한옥마을 맛집인 전주 경기전 중앙숯불입니다 위치는 전주 한옥마을 정중앙, 경기전 옆입니다 주말에는 차량통제를 하고 있는 구간이 많으니, 차는 두고 가시는 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하하 아름다운 경기전 돌담길을 쭈욱 따라 걸었어요 이날은 특히 날씨도 하늘도 예뻐서 걷기도 참 좋았네요 드디어 도착! 이곳이 바로 그 유명한 전주 경기전 중앙숯불입니다 외관부터 엄청 오래된 느낌이 물씬 ! 중앙숯불은 한우 숯불구이집인데요, 늦게 가면 고기가 떨어져서 먹을 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6시로 약속시간을 잡았어요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인지 다행히 매장이 아직은 한산한 모습이었습니다 안쪽에 에어컨이 가까운 곳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메뉴판을 볼까..

[전주시 한옥마을 맛집]웨리단길 신상 술집 비스트로 무진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근한 신상술집이 있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주 웨리단길에 위치한 신상술집! 전주 핫플레이스 웨리단길 술집 비스트로 무진 위치는 전주 웨리단길, 전주 보건소 뒤쪽입니다 아기자기한 술집들이 모여있는 힙한 골목이에요 비스트로무진 영업시간 18:00 ~ 새벽 1:00 휴무일: 매주 월요일 외관부터 엄청나게 힘을 준 인테리어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전주에 이런 색다른 느낌의 술집들이 생기고 있어 너무 감사한 1인입니다 아참, 주말에는 방문 전 전화예약은 필수인듯합니다 웨이팅이 상당하더라고요 저희는 전화 문의 후, 연락 주셔서 웨이팅을 많이 하지 않고 방문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 봅니다, 전주 비스트로무진 ! 생각보다 매장이 굉장히 넓었어요 완전 오..

쌍용 suv kr10 토레스의 영광을 이을 신차 디자인과 출시일 정보 예측 [내부링크]

쌍용 코란도의 영광을 되찾을 kr10 디자인과 출시일 정보 예측!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요즘 쌍용차동차 토레스의 인기가 정말 어마 무시합니다 쌍용차의 움직임이 정말 심상치가 않습니다 야심 차게 준비한 토레스가 사전계약 1만 2000대 달성하면서 브랜드 신기록을 물론 현기차에 신차 출시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입니다. 작정하고 큰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 쌍용자동차 그러나 아직 토레스는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 벌서부터 토레스의 차기작인 KR10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큰 변화의 중심인 KR10프로젝트가 왜 이렇게 주목받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쌍용 변화의 중심에 서다! KR10프로젝트는 지난해 7월 공개된 스케치를 제외하고는 차량 정보에 대해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추정해 볼수 있는..

[전주시 한옥마을 맛집]수제 맥주 감성 술집 노매딕 비어가든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에서 가볼 만한 괜찮은 술집을 소개합니다 수제 맥주 전문점 노매딕 비어가든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전주 한옥마을 안쪽에 있어요 주차는 조금 힘드실 수 있으니 남부시장 공영주차장이나 국립무형유산원 앞 도로상에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파란색 선부분이 주차할 수 있는 곳이에요! 노매딕 비어가든 영업시간 정기휴일 화, 수 그 외 13:00 ~ 24:00까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부에서 보기만 해도 멋진 이 술집! 야외 자리가 감성감성합니다 딱 여자들이 좋아할 스타일의 인테리어! 정말 더운 날이었는데 야외에 착석하신 분들이 많았어요 마침 딱 해 질 무렵에 방문해서 하늘도 예뻐서 오늘 여기 참 잘 왔다고 생각했지요 무엇보다 구석구석 인테리어가 굿! 나무의자부터 초..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내용 to 신청 방법의 모든것(70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임산부 교통지원 사업해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임사부들께서는 좋은 정보이니 꼭 받을 수 있도록 유의깊게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방법 to 내용의 모든것! 7월 1일부터 서울시에서 임산부에게 70만원의 교통비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동 하실때 불편한 임산부들에게 아주 좋은 지원이라고 생각 합니다. 저출산 시대에 이런 지원들이 많이 생겨 아이들을 걱정없이 키울 수 있는 정책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임산부이시거나 출산 예정중이신 분들은 꼭 놓지지 마시고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이제 대상은 어떻게 대며 신청 방법 및 내용에 대하여 하나씩 알아가 보겠습니다. 1. 지원내용 임산부 1인당 교통비 70만원 지원 임산부 ..

[전국 3대 진주냉면 맛집]호탄동 황포냉면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진주냉면 먹으러 갔다가 많이 실망을 많이 해서 이번에는 다른 맛집으로 다시 방문해 봤습니다. 과연 이곳은 어떤 곳이였는지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진주 호탄동 맛집 황포냉면 검색하다가 현지인분들이 많이 추천하는 곳 같아서 다시 한번 진주냉면의 맛을 제대로 느껴보기 위해 방문해 보았습니다 위치는 다세대주택들이 많은 곳이어서 점심시간에 가시면 주차하실 때 좀 많이 복잡할 거 같더라고요 저희는 11시쯤에 가서 다행히 가게 앞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었어요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30 ~ 19:30 공휴일: 10:30 ~ 20:00 브레이크 타임 평일: 14:30 ~ 17:00 공휴일: 15:00 ~ 17:00 휴무일 없어요! 아직 이른 점심시간이어서 가게 안은 한산했어..

[전주 객리단길 신상 맛집]우육면과 마제소바가 있는 형제면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핫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전주 객사에 갔다가 신상 맛집이 있어 먹어본 후기입니다. 전주 객사 객리단길 형제면소 위치는 예전 객사 안쪽에 있던 고수 닭갈비 자리예요 전주 마중 바로 앞! 골목에 있어서 주차는 어려운 것 같아요 공영주차장에 하고 걸어오셔야 합니다 메뉴사진이 가득한 입간판이 반겨주는 입구! 외관부터 엄청 깔끔한 느낌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 봅니다 문을 열고 들어오면 키오스크가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메뉴도 군더더기 없이 딱 4가지가 있고요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바로 결제하면 주문이 들어가는 시스템입니다 저희는 홍샤오 우육면, 대만식 마제소바, 새우샤오마이 이렇게 세 가지를 주문했어요 주문 후, 매장을 둘러봅니다 뭔가 인테리어가 엄청 힙한 느낌적인 느낌! 주방이 상당히 큰데 오픈형으..

[전주 인후동 맛집] 콩국수 맛에 반한! 한옥면옥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주에서 콩국수 히든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서 한 번 맛보면 다른 콩국수집은 갈 수 없다는 그 곳! 전주 콩국수 찐맛집 전주 한옥면옥 위치는 전주 아중리 천변 쪽입니다 이곳은 4월에서 9월까지, 딱 6개월 영업하는 식당이랍니다 여름에 놓치지 않고 방문해줘야 한다고요! 가게 근처에 이미 사람들이 북적북적합니다 일부러 점심시간이 훌쩍 지나 2시쯤 방문했는데도 가게가 사람들로 꽉 차 있었어요 조금 대기후, 들어갔습니다 약속이라도 한 것처럼 모든 테이블엔 거의 콩국수가! 사실 한옥면옥은 콩국수도 유명하지만, 비빔냉면도 맛있기로 소문나 있거든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메뉴들 면전문점 답지요? 게다가 모든 식재료가 국내산이랍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전주 콩국수 맛집,..

[전주 호성동 맛집]술한잔 하기 좋은 바른곱창 방문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술 한잔 하러 방문했던 전주 호성동에 위치한 곱창집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전주 호성동 바른곱창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호성동 동아아파트 후문 쪽에 있습니다 지날 때마다 맛있는 냄새에, 북적북적한 사람들에, 꼭 한번 가봐야지 했던 곳이에요 매우 직관적인 간판 ㅎㅎ 정말 곱창을 바르게 파실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매장 내부의 모습입니다 엄청 넓어요 ! 곱창집 특유의 저 드럼통 테이블들이 쫙 깔려있고요 좀 늦은 시간에 방문했더니 한차례 손님들이 확 빠진 느낌이었어요 전주 호성동 곱창 맛집, 바른곱창의 메뉴판입니다 다양하게 먹어보고 싶어서 저희는 모듬구이로 주문했어요 기본테이블 세팅을 해주신 모습 알바하시는분들이 엄청 친절하셨어요 ! 꼭 필요한 막장..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조건 한눈에보기(200만원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프리랜서분들을 위한 지원금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은 어떤것이며 어떻게 지원 받는지 소개해드리겠씁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과 조건 한눈에 보기 이번에 공고된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은 6월 8일부터 접수 시작한다고 합니다. 200만원까지 지금한다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절대 놓지시면 안돼겠죠? 지금까지 고용안전지원금은 1차 ~ 5차까지 시행되었지만, 지원금액은 50 ~ 100만원 선이였습니다. 그리니 200만원은 정말 파격적인 지원금이니 꼭 받으셔야 하니 잘살펴보아야 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한 조건 및 신청 방법, 지급일 등 주요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1. 지원 대상 2. 지원금 3. 신청기간 및 방법 4. 지원금 지급일..

[전주 서신동 현지인 맛집]오징어 튀김과 치킨이 맛있는 후켄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주에서 오징어 튀김으로 유명한 서신동에 위치한 현지인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징어 튀김과 치킨 맛집 후켄 오랜만에 가족들과 저녁식사 후 맥주 한잔이 생각이 나서 오징어튀김과 치킨 맛집인 후켄에 방문했습니다 영업시간 오후 14:00 ~ 새벽 02:00 일요일 휴무 예전에는 1층만 있었던 거 같은데 어느새 2층까지 확장했더라고요 입구에서부터 사람들이 얼마나 바글거리던지;;; 겨우 2층에 자리가 나서 2층으로 갔어요 2층에도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맥주 한잔하기 좋은 날씨여서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저희는 2층 창가 자리에 착석! 바로 생맥주와 후켄의 시그니처인 오징어튀김과 반반치킨 주문! 오징어튀김이 1,5000원 반반치킨 1,9000원 헉...로컬푸드가 가격이..

[부여 냉면 맛집]국립박물관 여행 후 필수 코스 사비면옥 방문 후기[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쿠쿠해피입니다 부여여행 시 꼭 한번 가봐야 하는 인생냉면 맛집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부여 냉면 맛집 사비면옥 부여 여행하면서 우연히 찾은 찐냉면맛집! 더운 날이면 계속 생각이 나서 바로 차 타고 부여로 출발~! 부여국립박물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박물관 구경하시고 가시면 딱 좋은 위치에 있어요 사비면옥은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지만 가게 옆에 주차할 수 있는 공터도 있어서 차량을 타고 가셔도 주차걱정 No! 영업시간 09:00 ~ 17:00 화요일 휴무 요즘은 소문이 많이 나서 주말에 가시면 웨이팅을 많이 해야 하니 꼭 일찍 가세요! [꿀팁]웨이팅하실 때 번호표 뽑고 사장님께 가져다 드리면 해당 번호를 불러 주세요! 번호표 들고 있지 마세요! 가게 내부는 엄청 깔끔해요! 다행히 평일에 ..

[전주 아중리 맛집]생활의 달인 방영한 겐돈소바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전주 아중리에 위치한 소바 맛집! 겐돈소바 방문 후기입니다 전주 아중리 맛집 겐돈소바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소바가 당겨서 아중리에 위치한 겐돈소바로 ㄱㄱ 여름이 다가올수록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는 시원한 냉소바~! 입구부터 사람들이 바글바글한 걸 보면 무더운 계절이 다가온 것이 바로 느껴졌어요 다행히 웨이팅을 하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달인에 출연한 맛집이었다니... 왜 내가 몰랐었던 거지;;; 가게 안은 사람들이 바글바글... 헉~! 사람들이 이렇게 많다니.. 어르신들과 가족단위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저희는 빈자리를 찾아서 바로 앉아서 가께소바 2개 주문~! 가께소바는 면과 육수가 같이 나오고 모리소바는 면과 육수가 따로 나와요 주위에 콩국수도 많이 드시던데 콩국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방역지원금) 대상 및 조건(최소600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소상공인을 위한 손실보전금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소상공인들께서는 해당 조건과 신청방법을 잘보시고 꼭 신청해서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한번 보시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방역지원금) 조건과 신청 방법 한눈에 보기 2022년 5월30일 소상공인·소기업 등의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른 손실을 보전하고 신속한 피해회복을 위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시행계획이 공고하였는데요 지원대상과 조건 및 금액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사업목적? 2.지원대상 3. 지원유형 및 지원금액 4. 지원제외 5. 지원방법 및 절차 6. 유의사항 1.사업목적 ? - 코로나19 방역조치 등으로 발생한 소상공인·소기업 등의 손실을 보전하기 위함 2. 지원대상 국세..

[전주역 근처 맛집]호성동에서 즐기는 진주 황포냉면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진주냉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거긴 바로! 전주 호성동과 전주역 가까운 곳 위치한 황포냉면입니다. 전주 호성동 냉면 맛집 황포냉면 호성동에 있는 황포냉면이 진주식냉면이라는 말을 듣고 저번에 진주 가서 먹어본 진주냉면과 비교해보고 싶어서 평일 점심에 바로 고고! 황포냉면 영업시간 11:00 ~ 19:30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외관은 새로 지은 지 얼마 안된 거처럼 너무 깔끔했어요 주차장은 건물 뒤편에 있는데 주차공간이 넉넉해서 좋아요! 화창한 날씨에 시원한 냉면이 너무 잘 어울릴 거 같은 날! 가게 내부도 깔끔하고 2층도 있어서 자리도 넉넉해 보였어요 저희는 1층에 자리가 있어서 남는 자리에 앉았어요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

[전주 송천동 에코시티 맛집]술맛 좋은 이자카야 술집 소곤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주 에코시에 위치한 분위기와 맛까지 좋은 이자카야를 방문후기입니다. 전주 에코시티 맛집 소곤 영업시간 18:00 ~ 새벽 01:00 일요일 휴무! 소곤은 다찌 테이블로 되어있는 유니크한 술집이어서 항상 웨이팅이 있어요 일찍 가시는 거 아니면 미리 전화로 예약하시면 사장님께서 손님 나가면 바로 전화해 주세요 저희는 전화예약이 되는 줄 나중에 알아서 많이 기다렸어요;;; 가게 외간은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있어요 가게 입구는 건물 뒤편에 있으니 헷갈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가게 내부는 술 먹기 딱 좋은 분위기! 연인끼리 데이트하기에도 딱 좋은 곳! 저희는 멀 먹을지 고민이 돼서 우선 메뉴판 스캔~! 저희는 사시미(고등어, 광어)와 얼마 전 방송에서 박나래씨가 극찬했다던 엘그레이 ..

[전주 송천동 에코시티 맛집] 모토이시 와규 숯불구이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주 송천동에 분위기 좋고 맛도 좋은 곳이있어서 방문한 후기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전주 송천동 맛집 모토이시 모토이시 영업시간 17:00 ~ 00:00 일요일 정기휴무 일본식 분위기에 고기까지 맛있어서 살살 녹는다는 맛집! 항상 웨이팅이 있다고 해서 저희는 예약을 하고 갔어요 가게 내부는 어두운 분위기에 일본식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예요 데이트 하기 딱 좋은 분위기! 메뉴는 다양하게 있는데요 저희는 와규 2인 모둠세트 주문 (늑간살+토시살+특상갈비+꽃갈비살) 먼저 된장찌개가 나오는데 이게 진짜 꿀맛이에요! 고기도 많이 들어가서 국물 맛이 끝내줘요! 리필도 되니 맛있게 드시고 꼭 리필해서 같이 드세요! 분위기 있는 화로까지 나온 기념으로 생맥주 한잔! 짠짠짠! 분위..

[나만의 시크릿]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초간단 꿀팁!(feat.비행기모드,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요즘 인스타그램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인스타그램 할 때 유용한 기능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보기 초간단 꿀팁! 인스타그래 사용 시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지는 스토리들이 많이들 올리고 있어요 스토리는 어떤 사람이 내 스토리를 봤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누가 내영상을 봤는지 쉽게 확인 할수 있어요 아마 다들 흔적을 남지기 않고 다른 사람의 스토리를 몰래보고 싶을때가 있으시죠? 예를들어 구여친이나 구남친, 사이가 틀어진 친구나 지인들의 최근 동향이 궁금해서 스토리를 보고 싶은데... 기록이 남을까봐 쉽게 보지도 못하고 고민 하실때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초간단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비행기 모드 활용(와이파이 OFF..

진주냉면 맛집-내가 맛본 하연옥 본점 방문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얼마전에 다녀 온 진주 하연옥 본점 방문 후기입니다 진주냉면은 과연 어떤 맛일까? 진주냉면이 유명하다고 많이 들었는데 직접 먹어본 적이 없어서 얼마나 맛있길래 소문이 난건지 궁금해서 한번 방문해 봤어요 진주냉면 중에서도 하연옥이 가장 유명한거 같아서 가봤어요 하연옥 영업시간 매일 10:00 ~ 20:30 외관은 상당히 큰 건물이어서 깜짝 놀랐어요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기도 좋아요 저희는 평일 오후 3시쯤 가서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웨이팅 없이 바로 앉았어요 주말에는 웨이팅이 상당하다고 들었어요;; 메뉴는 물냉면, 비빔냉면 국밥, 곰탕, 갈비, 육전 등이 다양하게 있어요 냉면이 한그릇에 10,000원..? 띠용.. 상당한 가격이 먼저 놀랐구요 저희는 물냉면과 비빔냉면 주문! 사람이..

2022년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 한눈에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요즘 같은 힘든 시기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을 잘 알아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 근로장려금이 있는데요, 과연 근로장려금은 어떤 것이며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눈에 보기 쉬운 근로장려금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목차 1. 근로장려금이란? 2. 신청자격? 3. 신청제외자 4. 지급가능액 5. 신청기간 6. 신청방법 7. 지급일 1. 근로장려금이란? -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사업자(전문직 제외) 또는 종교인 가구에 장려금을 지원함으로써 근로 또는 사업을 장려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 2. 신청자격 -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교인소득이 있는 가구로서 아래 가~다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겨우 신청 가능 가. 가구유..

[전주 동물원포차 맛집]미나리 삽겹살이 맛있는 포장마차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전주 동물원 가시면 꼭 한번 가봐야 하는 포차거리거리가 있습니다. 직접 가서 먹어본 방문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전주동물원 포차거리 삽겹살 맛은? 화창한 주말에 집에만 있기 답답해서 전주 동물원 포차거리로 고고~! 위치는 동물원 주차장 입구 쪽에서 보시면 바로 보이실 거예요 일반적인 포장마차라기보다는 비슷한 분위기라고 생각하세요! 저희는 4시쯤 갔는데요 사람들이 꽉 차 있어서 놀랐어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풍경~!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저희는 4번 스마일식당으로 초이스! 어느 곳이든 사람들이 많아서 약간의 웨이팅은 필요해요 저희는 20분 정도 웨이팅 후에 자리에 앉았어요 주위 고기 냄새와 배고픔에 바로 메뉴 스캔~! 미나리 삼겹살과..

오늘은 분식? 삼첩분식 바질크림 떡볶이 솔직 후기(전주 인후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주말에 먹어본 삼첩분식 바질크림 떡볶이 후기입니다. 주말에 머먹을까 고민 중에 삼첩분식 바질크림 떡볶이가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한번 도전해 봤어요 저희는 바질크림 떡볶이 + 감자폭탄, 대구막창, 누드순대 주문했어요 떢볶이는 매운맛 선택이 안되니 참고하세요 포장박스가 정말 특이했어요 마치 선물상자 같은 포장! 박스 구성은 이렇게 되어 있어요 대구막창 비주얼이 정말 굿~!! 대파향과 불향이 스멀스멀~! 구성이 생각보다 알차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았어요 배가 너무 고파서 바로 바질크림 떡볶기 한입~! 음~! 느끼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느끼하지 않고 매콤한 맛까지 있어서 정말 굿!! 크림소스에 은은한 바질향이 나는데 오 이거 진짜 맛있어요 새우와 비엔나소시지도 바질소스에 듬뿍 ..

부산여행-해운대 맛집! 깔끔한 소유라멘이 있는 상생라멘 방문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해운대에서 아침 해장으로 너무 맛있게 즐긴 해운대 일본라멘 맛집 상생라멘 방문후기를 포스팅해볼게요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상생라멘은 해운대 우2동 종합시장 안에 있어요 먼저 주차팁 나갑니다! 우동 종합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저희는 오픈시간에 맞춰 11시쯤 방문했는데 이미 주차장이 만차였어요 그래서 주변을 돌다가 발견한 주차 팁 ! 이곳, 바로 벡스코역 주차장이에요 주차공간도 넉넉하고 상상라멘까지는 걸어서 5분거리! 저희는 이곳에 주차를 했는데 거리도 가깝고 정말 편했어요 공영주차장이 만차라면 이곳 이용 강추합니다 라면집으로 가려면 우2동 종합시장 안으로 들어가야해요 이른시간이라 그런지 다른상점들은 거의 닫았더라구요 안쪽으로 쭉 들어가보면 ?..

부산여행코스추천-해운대 수제버거 맛집! 해리단길 버거샵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부산 해운대 해리단길에 위치한 수제버거 맛집! 버거샵 방문후기를 소개해볼게요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해리단길 중심가에 있어요 해리단길 주차는 2가지 방법이 있어요 1. 공영주차장은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주차장을! 2. 공영주차장이 만차일 때는 해운대역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운대역 주차장은 민영주차장이라서 공영보다는 요금이 조금 높기 때문에, 웬만하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걸로 ! 해리단길 수제버거 맛집 버거샵 도착! 외관부터 힙함이 뿜뿜 뉴욕 어딘가 골목길에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랄까요 사진에 담고 후다닥 들어가 봤어요 점심시간이 훌쩍 지나고 나서 방문했는데도,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는게 이미 맛집인증? 내부 인테리어도 취향저격. 미국 냄새나는 느낌적인 느낌이고요 ..

부산여행 호텔 숙박-오션뷰 해운대 그랜드 조선 부산 예약팁과 숙박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이번 봄맞이 부산여행에서 숙박한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 숙박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위치는 해운대 해수욕장 정중앙 ! 부산 해운대 여행 시 최적화된 위치라고 할 수 있어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외관부터 화려한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맞이해 주십니다 와이프는 체크인을 하러 먼저 내리고 저는 지하주차장으로 주차를 하러 고고 지하 주차장 진입로가 좁아서 서행하셔야 해요 1층 입구로 들어오면 직원분께서 체크인카운터로 안내를 해주신답니다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 ! BUT, 오후 1-2시쯤 가도 체크인이 가능하다는점 ! 저희는 거의 2시 조금 넘어 도착한듯해요 - 여기서 꿀팁 ! 저희가 예약한 룸은 파셜오션뷰인데요 반은 오션뷰, 반은 시티뷰인 파..

부산여행코스추천-해리단길 소품샵 루프트맨션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부산 여행하면서 다녀온 해운대 해리단길 소품샵 루프트맨션 방문 후기입니다 루프트맨션은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있는 가게예요 가게가 2층에 있어서 처음 가시는 분들은 못 찾을 수도 있어요 저희도 처음에는 입구를 못 찾아서 좀 헤맸어요 우선 해리단길에서 해운대구 우동1로38번가길 1로 가시면 해리단사진관이 보이는데요 거기서 오른쪽으로 가시면 입구가 있어요 여기 맞나? 싶은 생각이 드시면 거기가 맞아요 계단을 올라가시면 예쁜 난간이 나오는데요 그걸 따라서 가시면 바로 소품샵이 나와요 입구부터 힙한 느낌이 드는 소품들이 바로 눈에 들어와요 귀여운 손글씨와 페인트 붓! 가게 내부는 딱 들어가자마자 색감들이 너무 좋고 깔끔한 이미지였어요 왼쪽부터 차례로 구경하는데 아까 들어올 때 봤던 양말들과..

검수완박 이란? 검수완박 뜻과 주요내용 및 핵심 포인트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핑입니다. 뉴스에서 많이 보도되어 검수완박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 보셨을겁니다. 검수완박은 어떤것인지 하나씩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쉽게 설명하였으니 어려움 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검수완박이란? 검찰 수사권의 완전한 박탈을 의미하는 것이면 검찰의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하자는 것입니다 이게 왜 이렇게 뜨거운 감자인지 하나씩 살표 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형사사건 절차 우리나라 형사사건 절차 검찰은 경찰의 수사를 바로잡고 사건을 법원으로 보낼지말지 결정 검찰은 독자적으로 수사를 할 수 있는 수사개시권 등 막강한 권한을 가짐 검경 수사권 조정 검찰이 직접 수사를 개시할 수 있는 범죄는 부패범죄, 경제범죄, 공직자범죄, 선거범죄, 방위사업..

부산여행-개미지옥 해리단길 유어네이키드치즈 방문 후기와 주차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부산여행하면서 다녀온 해리단길 유어네이키드치즈 방문후기입니다. 유어네이키드치즈는 부산 해운대 핫플 해리단길 있어요 주말에 가시면 가게와 거리에 사람이 많아서 힙한 기분이 느껴지실 거예요 사람들이 많다 보니 차량 가져가시면 주차할 곳이 걱정되실 텐데 제가 주차단속 걱정 없이 주차하실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해리단길과 가까운 공영주차장 이용하기! 네비에 부산기계공고후문 공영주차장 검색하시고 가시면 언덕 위에 공영주차장이 보이실 거예요! 자리가 없으면 (구)해운대역 앞에 민영주차장도 있어요 참고하세요! 유어네이키드치즈는 밖에서만 봐도 다양한 식재료와 와인이 진열된 게 눈에 띄더라고요 가게 안은 어떨지 너무 궁금해서 바로 구경하러 ㄱㄱ싱 가게 입구가 정면에 있는 게 아니라 오른쪽 옆..

부산여행코스추천-레트로 감성이 넘치는 서면 술집 마레이 한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부산 여행하면서 찾은 레트로 감성이 매력적인 서면 술집 마레이 방문 후기입니다 마레이는 서면골목에 위치해 있는데 숙소 근처를 구경하다가 우연히 찾은 곳인데 찾아보니 핫플이더라고요 겉에서 보면 술집인지 쌀집인지 구분이 잘 안 가지만 술집 맞습니다 이런 게 마레이의 갬성! 마레이 영업시간 화, 수, 금 17:00 ~ 02:00 토, 일 17:00 ~ 04:00 정기 휴무일/ 매주 월, 목 느낌이 너무 좋아서 술 한잔 안 할 수가 없는 분위기! 골목에 위치했지만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 술집이어서 웨이팅이 조금 있을 수 있어요 저희가 들어가고 뒷분들은 웨이팅! 가게 내부는 올드한 소품들과 날거 그대로의 인테리어라고 할까? 소품 하나하나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거기에 조명이랑 분위기가 너무..

부산여행코스추천-남천동 맛집 뉴러우멘관즈 방문후기와 주차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부산 여행하면서 다녀온 남천동 맛집으로 유명한 대만음식점 뉴러우멘관즈 방문 후기와 주차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남천동에 위치한 뉴러우멘관즈는 대만 음식점으로 가장 핫한 곳이라고 들었어요 그래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뉴러우멘관즈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30 ~ 20:30 (브레이크타임 14:50 ~ 16:00) 라스트오더 19:50 가게 주차장 따로 없고요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시고 조금만 걸어가시면 돼요! 공영주차장 위치는 부사 수영구 황령대로489번길 41 찍고 가시면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요 늦게 가면 엄청 오래 기다리고 못 먹을 수 있다는 정보를 듣고 11:30분 오픈인데 11시쯤 도착했어요 오픈시간도 30분이나 남아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이 없을 줄 알았..

부산여행코스추천-남포동 맛집 49번 포장마차 소주한잔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부산 여행하면서 가본 남포동 포장마차 거리에 있는 49번포차 방문 후기입니다 남포동에 위치한 포장마차 거리는 자갈치역 3번과 5번 출구로 나오셔서 신한은행 골목으로 가시면 바로 나와요 드라마에서 많이 보던 포장마차 거리! 가게가 너무 많아서 어디를 가야 할지 몰랐는데 우연히 49번 집이 맛있다는 글을 봐서 49번 포장마차로 갔어요 49번 포장마차 위치는 포차거리 시작점에서 오른쪽에 있으니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수다 떨며 즐겁게 즐기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아요 왜 우리 동네는 이런 곳이 없는지... 자리에 앉아서 바로 소주 한 병과 새우구이를 주문했어요 기본 안주로 방울토마토와 땅콩 그리고 오랜만에 보는 금귤을 주셨어요 숙취음료는 홍보하시는 분들이 지나가시..

[부산 남포동 맛집]맛과 분위기에 취하는 부산 백화양곱창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부산 남포동 명물 백화양곱창 방문 솔직 후기입니다 술 먹기 정말 좋은 분위기와 양곱창이 맛있다고 소문난 백화양곱창! 자갈치역 8번, 6번 출구와 가까이 있어서 지하철 타고 갔어요 술 한잔을 안 할 수가 없기에 대중교통 이용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백화양곱창 영업시간 오전 12:00 ~ 저녁 00:00까지 정기휴무 매달 1, 3 ,5번째 일요일 백화양곱창 메뉴판 메뉴 가격 양(250g) 42,000원 모듬/소금(300g) 37,000원 모듬/양념(300g) 37,000원 양 볶음밥 12,000원 주류 4,000원 음료수 2,000원 저희는 6시 30분쯤 갔는데 가게 안에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꽉 찼더라고요 다행히 웨이팅은 앞에 3개 팀만 있어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전주 근교 카페]달콤한 선물이 있는 완주 구이 신상 카페 헤일로9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주 근교에 위치한 신상 카페 헤일로92 방문후기입니다. 헤일로92는 오픈한지 얼마 안된 신상 카페로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어요 위치도 전주 근교여서 식사하시고 드라이브겸 커피 한잔 하기 딱 좋은 위치! 헤일로92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라이트오더 21:00 외관부터 너무 깔끔하고 조경이 너무 잘되어 있어요 날씨도 너무 좋았고 정말 커피 먹기 딱 좋음! 오픈하지 얼마 되지 않아 사람들이 많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다들 어떻게 아셨는지 사람들이 바글바글... 날씨도 좋고 하늘도 맑아서 모두 야외로 나오신 거 같았어요 주문하기 전에 디저트랑 커피를 고르는데 디저트 종류가 많아서 고르는 재미가 쏠쏠! 각종 빵들과 케이크들의 달콤한 향을 어찌나 풍기던지..

[전북 캠핑장]옥정호 뷰를 담은 정읍 로하스 캠핑장 1박2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정읍에 위치한 캠핑하기에 너무나 좋은 곳있다고 하여 정읍으로 캠핑 다녀온 후기입니다. 정읍 로하스 캠핑장 방문후기 따뜻한 봄 날씨에 캠핑을 안 떠날 수가 없어서 뷰가 정말 멋지다는 정읍 로하스 캠핑장으로 고고싱~! 날씨도 너무 화창해서 오랜만에 기분이 완전 업! 처음에 너무 오르막이어서 이 길이 맞나...싶었는데 이정표를 보고 안심할 수 있었어요 비포장 길은 없고 산으로 많이 올라가야 하니 가실 때 안전운전에 유의하세요! 로하스 캠핑장 배치도인데 저희는 B2자리였어요 로얄포지션은 D13, D12, D11 라인입니다! 옥정호 뷰가 한눈에 보이는 완전 로얄포지션이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A, B 데크가 깔려있고 C, D는 파쇄석이 깔려 있어요^^ 로하스 캠핑장 입장: 14시..

[완주 봉동 맛집]불맛이 끝내주는 봉동짬뽕 솔직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완주군 봉동읍에 있는 짬뽕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있다고 해서 직접 방문해 보았습니다. 솔직한 먹방 후기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완주군 봉동짬뽕 솔직 방문 후기 완주군 봉동읍에 위치한 봉동짬뽕! 사람들이 극찬하기에 맛보러 고고싱~! 식당 앞과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은 없어요 12시쯤 갔는데 사람들이 줄 서고 있더라고요... 하아...웨이팅 힘들어...ㅠ 봉동짬뽕 영업시간 아침: 11시 ~ 호후 2시 30분(재료 소진시 조기마감) 저녁: 오후 5시 ~ 오후 7시(재료 소진시 조기마감) 금요일은 점심시간만 영업 휴무일: 매주 토요일 영업시간 잘 보고 가셔야 소중한 시간을 아낄 수 있어요 먼저 가시면 제일 먼저 대기노트에 인원과 주무하실 메뉴를 빠르게 적어 놓으셔..

[전주 에코시티 맛집]두툼한 고기를 품은 돈까스집 방문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주 에코시티 맛집 돈까스집 방문 후기입니다 돈까스집은 전주 에코시티에서 차량으로 5분이면 갈 수 있는 위치에 있어요 가게 옆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 편해요 영업시간 오전 11:30 ~ 21:00 매주 수요일 휴무 이런 곳에 돈까스집이 있다는 게 신기할 정도로 외곽에 위치해 있어요 점심시간이 한참 지난 후에 가서 인지 가게안은 한적했어요 너무 배고파서 바로 메뉴판 스캔~ 종류가 너무 많아서 행복한 고민~ 저희는 등심돈까스, 치즈등심돈까스, 매운철판돈까스, 미니김치우동으로 주문했어요 코돈부르를 먹어 보고 싶었는데 재료소진으로 주문을 하지 못했어요ㅜㅜ 코돈부르는 등심 속에 치즈와 한국인의 색 [오방색(청, 홍, 흑, 백, 적)]이 들어가 있는 하루 20개 한정판!!! 음식..

[전주 신상 와인바] 힙한 샤퀴테리 전문점 중화산동 르빠스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다녀온 전주 신상 와인바를 소개할까해요 전주 중화산동 르빠스떵 입니다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중화산동 골목에 위치해있어서 주차는 조금 어렵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을 추천할게요 전주 르빠스떵 외관의 모습입니다 심플한 듯 눈에 띄는 간판이 너무 귀엽고요 외관부터 느껴지는 힙한 느낌 밖에서 보기만 해도 들어가고 싶더라고요 전체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굉장히 개방감이 있어요 나오는 길에 또 한 번 찍어본 외관의 모습입니다 들어와서 자리를 잡고 앉았어요 테이블은 4-5개 정도로 많지 않았어요 내부는 굉장히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 손님들이 있어서 내부사진은 많이 담지 못해서 아쉬워요 사장님께서 메뉴판을 먼저 보여주셨어요 전주 신상 와인바답게 메뉴판도 힙 그자체 ! 태블릿 메..

[전주역 맛집]전주 현지인 추천 짜글이 "원조진안흑돼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주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전주역 맛집 진안흑돼지 짜글이 후기입니다 진안흑돼지는 전주 현지인인 제가 자주 가는 곳으로 맛에 대한 솔직한 느낌 + 맛있게 먹는 팁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진안흑돼지 방문하실 때 차량을 가져오셨으면 가게 건너편에 큰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거기에 주차하시거나 가게 뒤쪽에 주차하시면 편하실 꺼예요 전주역에서도 가까워서 택시 타고 오셔도 좋아요 진안흑돼지는 연중무휴에 24시간 영업하는 곳이어서 언제든지 편하실 때 방문하실 수 있어요 가게 내부는 테이블이 많아서 순환이 빨라 거의 웨이팅 없이 들어가실 수 있어요 저녁시간에 가면 사람들이 바글바글한데 제가 갔을 때는 코로나 때문인지 사람들이 많이 없었어요 전주역 맛집 진안흑돼지는 삼겹살도 엄청 맛있는데..

[공주 맛집]한옥집과 치킨의 조화!? 공주 치킨아울렛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공주에 한옥과 치킨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공주 치킨아울렛 방문 후기입니다 멋진 한옥집에서 먹는 치킨 맛 어떨지 한번 가볼까요? 영업시간 월요일 정기휴무! 화 ~ 일[15:00 ~ 저녁 12:00] 차량 가져 가시는 분들은 치킨아울렛 옆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안전하게 주차하실 수 있어요 공주 치킨 아울렛은 2층 한옥 건물에 ㄷ자형 구조로 된 한옥 건물이었어요 치킨집을 2층 한옥으로 짓다니... 사장님 능력자이신 듯 한옥에 멋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외관이에요 유튜버 맛상무님이 추천치킨? 기대하는 맘으로 ㄱㄱㄱ 메뉴가 상당히 많았는데요 고민될 땐 시그니처~!! 저희는 육미치킨과 생맥주 주문~! 치킨종류는 다다익선! 치킨이 나올 동안 잠깐 가게 안을 둘러봤어요 가게 안에 은은하게 피..

[전주 참치 맛집] 분위기도 맛집 다랑가옥 : 숙성참치를 맛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분위기가 너무 좋은 참치집을 다녀와서 소개해볼까합니다 전주 참치 맛집, 분위기 맛집 전주 다랑가옥 입니다 입구부터 우리가 알고있던 여타 참치집들과는 다른느낌 레스토랑 분위기랄까요. 외관도 맛집입니다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전주 서신동쪽입니다 좁은 골목에 위치해있어서 주차 할 곳이 없어요 택시나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할게요 그리고 한가지 더 ! 예약은 필수 ! 인기가 많은곳이라서 예약없이 주말에는 자리잡기가 힘들더라구요 * 전화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 입구로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전주 참치 맛집 다랑가옥의 모습이에요 고풍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입니다 귀한 분과 중요한 식사자리로도 참 좋을 것 같아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먼저 왼쪽으로 바형식으로된 자리가 있어요 안쪽에서 참치를 준비..

[공주 맛집]전국 5대 짬뽕이라 불리는 공주 동해원 방문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국 5대 짬뽕으로 불리는 공주 동해원 방문 솔직 후기입니다. 영업시간 월 ~ 금[오전 11:00 ~ 오후 3:00] 주문 마감 오후 3시 토ㆍ일[오전 11:00 ~ 오후 3:30] 주문 마감 오후 3시 30분 전국 5대 짬뽕 중에 하나인 공주 동해원은 어떤 녀석일지 맛보러 방문해 봤습니다. 공주 동해원은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외곽에 위치해 있어요 점심시간에 가서 인지 주창장에 차가 꽉 차 있었어요 주차장이 좁은 건 아닌데 맛집이라서 그런가 사람들이 엄청 많이 있더라고요 대기표를 받았는데 49번.....ㅎㄷㄷ 한 50분 웨이팅 해야 한다고 했어요... 웨이팅이 하기 싫은 분들은 일찍 가셔야 할 거 같아요 앉아서 기다리기 좋게 웨이팅 대기소도 있어요 하지만 사람이 많아서 저..

[공주 맛집]맛있는 녀석들 방문한 공주 칼국수 맛집 유가네 칼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공주에 있는 칼국수 맛집 유가네 칼국수 방문후기입니다 영업시간 월 ~ 금 [10: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토 ~ 일 [10:00 ~ 21: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공주 유가네칼국수는 맛있는녀석들에서 방영한 전국 5대 칼국수 맛집이라는데 무슨 맛일지 궁금하여 방문하였습니다 유가네 칼국수 가게 앞에는 주차할 공간이 많아 주차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돼요 가게 내부는 안쪽까지 테이블이 많이 있어 보였고 맛집답게 사람들이 많이 있었어요 메뉴는 심플하게 있고요 저희나 바로 해물칼국수와 고기가 빠지면 서운해서 수육도 한 접시 주문~! 기본 반찬은 김치와 무김치 새우젓, 쌤장, 마늘, 상추 이렇게 나오고요 음식 나올 동안 테이블에 붙여져..

[공주 여행]공주 금강뷰 신상 카페 내재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공주에 신상 카페 내재 방문 후기입니다. 공주 내재 카페는 금강을 감상하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에요 영업시간 10:00 ~ 22:00(하절기) 11:00 ~ 21:00(동절기) 내재 카페 뒤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어요! 건물 외관은 적색벽돌과 화이트의 조화로 깔끔한 구조고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 카페라 엄청 깨끗해요! 오후 4시쯤 간 거 같은데 카페 안에 사람들이 가득하더라고요 역시 신상이라 사람들이 바글바글~ 사람들이 더 오기 전에 자리 선점 후 메뉴 고민 중...!! 시그니처 메뉴가 4가지 정도이고 나머지는 일반카페와 비슷한 메뉴예요 달콤한 디저트도 준비되어 있어서 드시고 싶은 거 골라 드실 수 있어요 처음에 눈팅만 하려고 했지만... ..

[여수 맛집] 여수 포장마차 현지인 맛집 한꾼에88 방문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여수 포장마차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한꾼에88 방문 후기입니다 여수 포장마차 거리에 있는 한꾼에88 ※ 주차는 한꾼에 근처에 있는 농협 앞 노상주차장 이용했어요! 저희는 저녁 6시쯤 갔는데 벌써 자리는 만석... 다행히 앞에 한 팀만 있었어서 먹을 생각하며 웨이팅 하는데.... 순식간에 바로 저희 뒤로 줄이 주~욱;; 웬만하면 6시 전에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가게 내부는 포장마차 스타일 노포느낌! 정말 술술 잘 들어 갈 것 같은 분위기! 빨리 한잔~하즈아~! 메뉴는 많지 않아서 고민하실 게 없는데 매운돼지갈비찜 VS 돼지갈비구이 요건 고민해보셔야 해요 저희는 맵부심으로 매운돼지갈비찜 초이스~! 기본 반찬은 6가지 정도 되고요 맛도 괜찮았어요 기본 반찬 하나씩 먹어 보고 있을 때..

[여수 맛집] 백종원 골목식당 출연 여수 수제버거 맛집! 갓몬스터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여수에서만 맛볼 수 있다는 갓버거! 여수 버거 맛집 여수 갓몬스터 방문후기입니다 여수 갓몬스터 주소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여수 시내 안쪽에 위치해있어서 주차는 주변 공영주차장에 하면 됩니다 저희는 진남관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여수 갓몬스터의 외관입니다 인테리어도 뭔가 힙한 게 딱 들어가고 싶어 지는 느낌입니다 여수 버거 맛집 , 여수 갓몬스터 버거 이곳은 백종원의 골목식당에도 출연한 인증된 찐 맛집이더라고요! 입간판이 딱 ! 매장 내부의 모습입니다 내부도 깔끔깔끔 오픈형 주방으로 요리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또 다른 재미가!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메뉴가 딱 깔끔하게 세종류라서 주문하는데도 어렵지 않아요 메뉴소개 나갑니다 - ! 기본 메뉴인 갓 몬스터 버거, ..

[여수 오션뷰 카페] 환상적인 바다뷰 여수 라피끄 카페 방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여수 오션뷰, 바다뷰 카페 라피끄 방문 후기입니다 바다뷰가 너무나 멋있는 카페라고 해서 가봤어요 여수에서 이순신대교를 건너서 안쪽으로 깊이 들어가 있어서 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한 카페였습니다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 라피끄 영업시간 매일 09:00 ~ 20:00 연중무휴입니다. 라피끄는 여수 예술랜드 리조트에 위치하고 있어요 예술랜드로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쭉 내려가면 바로 보이는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여수 바다뷰 카페 라피끄 카페가 바로 !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서 보자마자 감탄을 안 할 수가 없는 곳 ! 건물 외관은 화이트 톤으로 되어있어서 깔끔한 느낌입니다 내부도 개방감이 너무 좋아서 엄~~청 넓어요 저희는 라떼 한잔과 아메리카노 두 잔 주문~! 주문을 하고 카페 탐..

[여수 간장게장 맛집]밥 도둑 맛집 여수 명동게장 방문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간장게장으로 유명한 여수 명동게장 방문 솔직 후기입니다 간장게장이 생각나는 날 바로 여수로 고고싱! 여수에는 간장게장 맛집이 많은데요 저희는 봉산동에 위치한 명동게장 초이스! 영업시간! 매일 07:00 - 21:00 365일연중무휴(브레이크타임없음) 마지막주문 PM8:30 점심시간에 가면 웨이팅 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다행히 저희는 2시 넘어서 가서인지 웨이팅이 없었어요 역시 맛집답게 유명 인사와 각종 방송에서 많이 촬영한 흔적이 많이 있어요 점심시간이 한참 지났는데도 가게 안에는 사람들이 바글바글... 다행히 자리가 빈곳이 좀 있어서 원하는 자리에 앉았어요^^ 메뉴가 엄청 복잡해 보이지만 갈치조림+돌게장정식 VS 돌게장정식 이거 둘중에 드시고 싶으신거 주문해서 드시는게 제..

핸드폰 구매 시 호갱(사기) 방지법 필독! 핸드폰 호갱 멈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구매시 호갱(사기) 방지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핸드폰은 이제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인 만큼 나날이 발전하며 많은 신제품들이 출시 되고 있는데요 얼마정도 쓰면 또 바꿔야 하는데 이때 절대 호갱(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제대로 알고 구매해야합니다. 기본적인 구매가격 패턴 소비자 구매가격 = 출고가격 - 약정할인(공시지원금 VS 선택약정) - 판매자 추가할인 - 기타할인(제휴) 자 그럼 어떻게 하면 현명한 구매를 할수 있을까요? 먼저 우리가 내는 핸드폰 월 납부금에 대한 이해를 하고 가보겠습니다. 핸드폰 월 납부금 이해 하기! 월납부금 = 기기값* + 요금제*(개인별 상이) *기기값 = 휴대폰 기계 값(할부원금) ex) 기기값 125만원 ÷ 24개월(할부) = 한..

[전주 근교 카페] 따끈한 신상 카페 저수지뷰 김제 대율담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주 신상 카페, 전주 근교 카페 후기입니다 전주 근교인 김제에 위치한 대율담 카페 입니다 들어가는길이 구불구불하고 좁아서 조금 조심하셔야해요 맞은편에서 차를 만나면 조금 곤란할 수도 ! 대율담 착 ! 구불구불 길을 따라오면 길 끝에 엄청나게 큰 건물이 ! 그곳이 바로 전주 근교 카페 대율담 ! 전주 근교 카페 김제 카페 대율담 오픈 11 : 00 클로즈 21 : 00 일요일은 휴무 입니다 김제는 아직 눈이 안 녹았더라고요 외관부터 건물이 너무 멋졌어요 이제 들어가 볼까요 - ?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에 빵을 만드는 공간이 보였어요 빵냄새가 솔솔 커피뿐아니라 베이커리도 크게 하는 곳이었어요! 3층까지 엄청난 대형카페 ! 2층과 3층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있어요 - 먼저..

[2022.2.21.시행]청년희망적금 가입자격 및 가입조건 최종 종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이란? 중·저소득층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한 저축장려 금융상품입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기준 - 연령: ‘가입일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가입 가능 ※ 병역이행을 하신 경우 병역기간(최대6년)은 연령 계산 시 산입되지 않음 (ex) 군대복무기간이 2년인 86년생은 연령 요건 충족! ※ ‘87.2.21일까지 출생자로, 병역이행기간 제외 시 만 34세 이하(가입일 기준) 가입희망자는 은행 창구에서 대면으로 가입가능 여부를 확인 하세요! - 소득기준: 직전 과세기간('21.1 ~ 12월)의 총급여 3,600만원(종합소득액 2,600만원) 이하면 가능 다만,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종합과..

[정보는 힘이다]숨은정부지원금 찾기 쉽게 하는법!(ft.보조금24, 토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숨은정부지원금찾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는게 힘이고 정보가 돈이라는 요즘 시대에 꼭 한 번씩 확인해 보고 가세요! 3분컷 가능! 나라에서는 어떤 지원 혜택들을 주는지 내가 받을 수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너무 많이 있습니다 저도 항상 궁금하고 제대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모든 분들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방법은 정부24와 토스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요 자 그럼 하나씩 잘 읽어 보세요!!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가기! 정부24 또는 보조금24 검색하세요 두개 모두 같은 사이트여서 아무거나 들어가도 똑같습니다. 정부24로 들어갔다면 상단에 보조금24를 클릭하시면 되고요 보조금 24로 들어가시면 로그인하기..

[코로나 소식]코로나(오미크론) 생활지원금 지원기준 개편 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2022년 2월 14일 코로나(오미크로) 생활지원금(비) 지원기준이 개편되어 개편 내용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이거는 꼭 알고 가야 남은 다 받는데 나만 못받는일 없어요!!! 당부! 코로나(오미크론) 입원·격리자 생활지원금(비) 개편 내용 핵심 1. 입원·격리자 중심 지원 종전 격리자 가구의 전체 가구원 수를 기준으로 지원금 산정하던 것을, 실제 입원․격리자수에 따라 산정, 지원 현행 개편 전체 가구원수(격리여부 불문) 실제 입원․격리된 가구원수 2. 지원 제외대상도 입원·격리자 본인에게만 적용 행정부담을 줄어 신속한 지원이 가능해지고 다른 가족으로 인해 가구 전체가 지원받지 못하는 불편 개선 현행 개편 가구원(비격리자 포함) 중 한명이라도 제외대상이 있는 경우 전체 미..

[전주 만성동 맛집] 파스타가 생각나는 날 시즈너 방문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주 만성동에 위치한 전주 시즈너 방문 솔직 후기입니다. 전주 파스타 맛집이라는 전주 시즈너는 만성동 쪽 끝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쪽 만성지구 쪽에 요새 맛집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것 같아요 네비를 찍고 갔는데 너무 덩그러니 있는 건물로 안내해 주길래 조금 당황했어요 1층은 비어있고요 2층이 시즈너 ! 건물 앞쪽에 주차공간은 넉넉해 보였어요 2층으로 올라와서 전주 시즈너 안으로 들어오니 뷰가 짠 ! 어디 멀리 놀러 온 것 같은 기분이 ! 평일 낮 시간인데도 사람들이 많았어요 역시 전주 파스타 맛집 !? 자리를 잡고 앉아서 메뉴판 먼저 살펴보기 ! 전주 파스타 맛집답게 다양한 파스타 메뉴들이 많았어요 고민 끝에 비프 트러플 버섯 샐러드 대파 새우 크림 파스타 전복 내장 리조..

[전주 삼천동 맛집] 혜자로운 전 맛집! 두껍전 방문 솔직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전주 삼천동에 위치한 두껍전 방문 솔직 후기입니다. 두껍전은 오픈한지 얼마안된 전주 신상 맛집입니다 아는 분의 맛있다는 말을 듣고 기다릴 수 없어서 바로 고고싱! 사람 많을까 봐 퇴근 후 후다닥 갔는데 다행히 자리가 많았어요 방문시간 18:10분 정도였어요 테이블은 8개 정도 있고요 화장실은 가게 안에 있어서 밖으로 안 나가셔도 됩니다 다만 남녀 공용이라는게 조금 아쉬워요 그래도 화장실은 엄청 반짝반짝 깨끗했어요 자 그럼 전주 삼천동 맛집 전 맛집인 전 전문점에 왔으니 전을 시켜야겠죠? 메뉴판은 손글씨 메뉴판이 있어요 메뉴도 다양해서 고민 좀 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특모듬전! 모든전 + 택1(당연히 소고기 육전) 그리고 생고기김치찌개! 이렇게 시켜도 안주값이 35,00..

[강릉 맛집]강릉 수제버거 폴앤메리 방문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강릉 강문해변에 위치한 수제버거 폴앤메리 방문 후기입니다. 햄버거를 너무 좋아하는 저에게 강릉 폴앤메리는 어느 정도의 인상을 남겼을까? 폴앤메리 수제버거 솔직 후기~! 고고~! 커브에 딱 위치한 폴앤메리 저희가 갔을때는 다행히 웨이팅이 없었어요 Tip 주차는 바로 앞에 넓은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그곳을 주차하시면 됩니다~! 가게 내부는 테이블이 10개 정도 있고 3시쯤 가서 그런가 한산했어요 자 이제 초이스에 시간! 버거 종류가 11가지 정도였도 사이드 메뉴도 있었지만 저희는 별 표시된 모짜렐라치즈버거와 베이컨모짜렐라버거 초이스! 폴앤메리는 버거모두 단품이어서 세트가 없어요 감튀랑 음료는 따로 주문하셔야 합니다! 기다리면서 목도 축일 겸 콜라 한 잔! 드디어 기다리던 모..

[거제도 맛집] 배말칼국수 김밥 본점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거제도 맛집! 배말칼국수김밥 본점 방문 후기입니다 유명 맛집답게 거제도에 분점이 많이 있었는데요 저희는 본점으로 갔어요 가게 내부는 그렇게 넓지는 않아서 점심시간에 가면 웨이팅을 해야 할 수도 있답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6:00 주의 하세요! 배말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우리가 흔히 아는 따배기, 삿갓조개가 배말이더라구요 궁금증 해결! 가게 메뉴는 6가지로 아주 심플해요 메뉴판 배말칼국수 - 8,000원 톳냉국수 - 7,000원 꼬막비빔국수 - 7,000원 배말톳김밥 - 4,000원 배말땡초김밥 - 3,000원 배말돈가스김밥 - 4,000원 저희는 배말칼국수, 꼬막비빔국수, 배말땡초김밥, 배말톳김밥 4가지를 주문했어요 주문은 항상 다다익선!!! 강추!!!..

[핫한 강릉 카페] 대형 카페 엔드 투 앤드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지난번에 다녀온 강릉 엔드 투 앤드 카페 방문 후기 입니다. 엔드 투 앤드(end to and)는 요즘에 뜨고 있는 핫한 카페랍니다 강문해변과 송정해수욕장 사이에 있어요 카페 옆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차량을 가져가도 주차 걱정이 없어요! 카페 부지가 상당히 넓고 개방감이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강릉 대형 카페 인정 ! 카페 내부도 너무 깔끔깔끔 ~ 늦게 가서인지 디저트들은 많이 없었어요... 일찍 가시면 다양한 디저트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아쉽지만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 주문!! 넓은 마당과 통유리로 된 공간에서 커피 한 잔!!! 이 카페의 하이라이트는 카페 뒤로 가면 볼 수 있는데요 멋진 나무들이 잘 꾸며져 있어요 저녁 되니깐 조명이 다 켜져서 너무 멋졌어요 길을 ..

[서울 호캉스 추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아이스링크까지 즐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추운 겨울 여행은 역시 호캉스가 제격아니겠어요~? 오랜만에 다녀온 호캉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숙박 후기입니다 남산 바로 아래쪽에 위치한 그랜트 하얏트 호텔! 서울 야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도시뷰 + 남산타워뷰로 어느 쪽 객실을 선택해도 모두가 환상적인 뷰로 유명하죠 입구부터 블링블링 엄청난 조명들이 환호하듯 반겨줍니다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진다구요 >.

[삼척 카페] 바다뷰에 스며드는 커피가 있는 보사노바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삼척에 뷰가 정말 아름다운 카페 보사노바 방문 후기입니다. 보사노바는 삼척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어 시원한 바다를 감상하면서 커피 먹기에 딱 좋은 곳이에요 그리고 1층은 애견동반 가능해서 반려동물과 함께 바다를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어요 보사노바는 전면이 거의 다 통 유리로 되어 있어 어느 층에서든 바다가 보이는 장점이 있어요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디저트가 다양하게 있다는 거!!! 생과일과 생크림 빵의 조합!!! 달콤한 향기가 아직까지 기억이 나네요 배만 안 불렀어도 하나씩 먹어 봤을텐데...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생딸기 슈플레와 초코가나슈 비스켓슈 버터향이 너무나 향기로운 크루아상c 먹고 싶은데 너무 많았지만 저녁을 위해 초코가나슈 비스켓슈!!! 초이스! 고민될 땐 ..

아이폰 야간모드 설정으로 밤하늘을 담아 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야간모드 설정과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저는 아이폰 12프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 야간모드가 지원되는 기종은 다음과 같아요 iPhone 12 Pro, iPhone 12 Pro Max,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의 인물 사진 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간모드 설정 아이폰이 어두운 환경을 인식하면 좌측상단에 노란색의 달 모양이 활성화되는데요, 그럼 야간모드가 설정된 것이랍니다 카메라를 켜시고 어두운 곳에서 잠깐만 있으면 좌측 상단에 활성화된 것이 보이실 거예요 야간모드 옆에 3초 5초는 자동으로 설정되는 거라 따로 조정은 안됩니다 어두운 환경에 따라 최대 30초까지 촬영 시간이 늘어나서 촬영이 가능해요 짧은..

[전주 삼천동 맛집] 두툼한 목살이 매력적인 백탄참숯불구이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다녀온 전주 삼천동 맛집, 특히 목살 맛집으로 유명한 백탄참숯불구이 방문 후기입니다 백탄은 얼마전 삼천동 먹자골목 뒤쪽에서 롯데슈퍼 뒤쪽으로 가게를 이전 했어요 지도랑 위치를 잘 보시고 찾아 가셔야 해요 가게 내부는 그렇게 넓지 않아서 일찍 가지 않으면 자리가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포스팅 후 얼마전 이전하여 사전은 이전 전 사진입니다) 메뉴가 많아서 고민을 좀 하실 텐데요 백탄의 시그니처는 뭐니 뭐니 해도 "목살" 입니다. 목살은 꼭!! 드셔보셔야 합니다. 전주 삼천동 맛집 백탄! 어김없이 앉자마자 목살로 주문! 백탄 기본 상차림은 군더더기 없이 딱 깔끔합니다 그리고 추가 반찬은 셀프가 아니니 꼭 직원 불러서 리필을 받으세요 알아서 가져다 먹으려고 하..

[피크닉 전시] 사울 레이터 사진전 관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얼마 전, 겨울과 너무 잘 어울리는 전시회에 다녀왔어요 기획이 좋기로 유명한 피크닉에서 마련한 이번 전시는 뉴욕출신의 유명작가 사울 레이터의 사진전입니다 사진전 예약하는곳! 광클광클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619461/items/4193486 위치는 회현동 피크닉 ! 전시뿐만아니라 카페, 작게 영화상영도 하고있어서 복합문화공간으로 유명한 곳이죠 예매부터 엄청나게 치열했던 사울 레이터 사진전 ! 떨리는 마음을 안고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피크닉 도착 ! 오르막길을 한참 올라야 해서 조금 힘들 수 있음 주의.. 입구에서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고 있는 진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하하 예매해두었던 표를 찾고 다행히 대기하는 줄..

[경리단길 맛집] 해방촌 수제버거 핫플 노스트레스버거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지난번에 다녀온 햄버거 맛집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용산 경리단길 해방촌에 위치한 노스트레스버거 후기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신흥로 62 1층이며 언덕길에 위치하고 있어요 드시려면 운동이 조금 필요합니다. 길 옆에 위치하고 있어 차량을 가져오시면 주차할 곳은 마땅히 없을 거 같더라구요 가게 외관은 심플합니다.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해서 바로 가게 안으로 입성! 들어가자 마나 페티 굽는 냄새가 너무 좋았어요 가게 내부는 테이블이 총 4개이며 많이 넓지는 않았어요. 메인 메뉴는 클래식 치즈버거와 더블 클래식 치츠버거 2가지예요 당연히 묻고 떠블로 가야죠?! 더블클래식 치즈버거 주문! 페티 굽는 냄새를 맡으며 기다리는데 그냥 기다리기 너무 아쉬워서 맥주 주문! 맥주잔도 미..

[명동 맛집] 금산제면소 기다림에 조우하는 탄탄면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탄탄면 맛집으로 유명한 명동과 회현동 중간에 위치한 금산제면소 방문후기입니다.^^ 탄탄면에 대해서 잘 몰랐던 저에게는 일본라면과 비슷하겠지라는 생각으로 금산제면소로 고고싱! 이곳은 냉장고를부탁해 등등 다수의 방송출연으로 유명한 정창욱 셰프가 오픈한 가게로 입소문 난 곳인데요 그래서 더욱 기대가 되었지요 ^.^ 금산제면소 영업시간: 오전 11시 개점 / 오후 8시 폐점(15분전 마지막 주문) 브래이크타임: 오후 2시 45분 마지막 주문 ~ 오후 4시 준비시간 주말, 공휴일은 휴식 시간없음 연중 무휴(명절휴무) 금산제면소는 간판이 따로 없어요^^; 하지만 근처에 가시면 줄 서있는 사람들이 있어서 바로 아실 수 있어요. 추운날씨지만 탄탄면을 먹겠다는 의지의 사람들이 많았어요^^ 추운..

광장시장 은성횟집, 대구매운탕 최고의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광장시장 맛집으로 유명한 은성횟집 대구매운탕집 다녀온 후기입니다. 매운탕을 좋아하지 않는데 너무나 극찬을 해서 바로 가봤습니다. 광장 시장 안으로 들어가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요 입구부터 맛집 냄새가 솔솔~ 왼쪽에 진열되어 있는 수많은 대구매운탕과 포장 평일인데 식당 안은 사람들이 엄청 붐볐어요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바로 착석! 메뉴가 하나라 주문하면 바로 오래 걸리지 않고 바로 나와요 가격은 2인분에 2만 4천원 정말 처음 보자마자 압도적인 비주얼에 놀랐어요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다는 생각뿐! 오동통한 대구알들이 가득한 대구매운탕! 다 끓어서 한입 먹었는데...이건 진짜다!!! 저의 매운탕에 대한 선입견을 완전히 바꿔버린 대구매운탕... 정말 먹으면서도 계속 너무 ..

토마토 효능? 칼로리? 부작용?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토마토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하서 알아보도록 해봐요.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토마토 몸에 좋은건 알지만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잘 모르는 겨우가 있는데요. 토마토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하나씩 설명해 드릴께요. 1. 체중 감량 토마토 칼로리는 100g에 14kcal로 열량이 매주 낮은 편이며 수분 함량이 높아 식전에 조금씩 먹어 주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체내 지방 합성 억제를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항암효과!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체내 암세포 성장을 느리게 만들어 준다고하며 이로인해 천연 항산화 물질이라고도 부르는 슈퍼푸드입니다. 또한 라이코펜 성분은 유방암, 위암, 전..

[전주 호성동 중국집] 백두산짜장 방문 후기c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전주 호성동 중국집 맛집으로 유명한 전주 백두산짜장에 다녀왔어요 얼마전 확장이전을 했다고 하더라구요 ! 두근두근 오랜만에 중국음식먹으러간다구 신나는 발걸음으로 전주 백두산짜장으로 고고씽 위치는 지도를 확인해주세요 살짝 전주 외곽쪽이에요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하기도 굿 ! 엄청나게 깔끔한 외관을 자랑하는 전주 백두산짜장 확실히 전에 있던 건물보다는 업그레이드된 모습 ! 늘 사람이 많다고해서 저녁시간이 훌쩍 지난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사람들이 계속 들어오시더라구요 넓은 내부 식사 공간 ! 깨끗깔끔 반짝반짝 엄청 고급스러워진 느낌이랄까요 전주 호성동 중국집 맛집의 위엄 ! - 자리를 안내받고 메뉴판을 먼저 받아봅니다 전주 정통중국집답게 메뉴도 상당히 많습니다 코스요리부터 셋트메뉴 ~ 간단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