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mom의 등록된 링크

 cum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7건입니다.

아이 A형 독감 증상 및 완치 과정 [내부링크]

길었던 어린이집의 2주간의 겨울 방학이 끝나고 다시 등원을 시작한 후 딱 5일 차! 아이는 A형 독감에 걸렸습니다. 방학 끝나고 다시 아이들이 모이는 감기 정도는 걸리겠다 싶었는데, 아이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A형 독감에 걸렸습니다. 육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관련 내용 공유합니다. A형 독감 초기 증상은? 등원 후 3시간 정도 지나서 어린이집 선생님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아이가 열이 있는데 아이가 많이 힘들어해요. 지금 바로 와주세요!" 바로 어린이집에 달려갔더니 아이가 저를 보자마자 웁니다. 담임 선생님 말로는 지금 반에 독감이 돌고 있으니 지금 바로 병원 가서 검사해보라고 합니다. 아이가 말하길 몸이 떨리고 (오한), 얼굴이 뜨겁고 (열), 속이 울렁거린다고 합니다. (아이마다 증상이 다를..

INFJ 유형 특징, 팩폭 그리고 연애 스타일까지! [내부링크]

통찰력이 뛰어난 정신적인 지도자 INFJ의 특징과 팩폭 연애 스타일을 알아보자 논리적으로 미래를 예측하는 예언자형 INFJ. 이 유형은 극 소수 유형으로 통찰력과 직관력이 매우 뛰어난 유형입니다. 확고한 신념과 열정을 가지고 있고 내적 독립심이 강하며 독창적인 정신적 지도자가 많습니다. 나무보다는 숲을 볼 줄 알고 한 곳에 몰두하는 경향이 강한 INFJ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아직도 MBTI 검사를 안 해보셨나요? 지금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무료로 MBTI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022.08.17 - [재밌는 정보/성향 파악] -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자기 보고형 성격 유형 검사? MBTI는 마이어스-..

ESFJ 성향의 특징, 팩폭, 연애 스타일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타인에게 관심이 많고 나눔과 베풂을 중시하는 ESFJ는 어떤 사람일까? 타인에게 친절하며 잘 도와주고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굉장히 사교적이고 능동적인 ESFJ. 정 많고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타인의 감정까지 배려하는 이 유형. 하지만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라면 이간질을 하거나 맘에 들지 않는 상대는 따돌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극과 극을 달리는 ESFJ의 특징과 팩폭 그리고 연애 스타일에 대해 알아봅니다. 본인의 MBTI를 모르거나 다시 한번 테스트를 하고 있다면 아래 글에서 무료 MBTI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2022.08.17 - [재밌는 정보/성향 파악] -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자기 보고형 성격 유형 ..

HEIC 파일 JPEG 파일로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유저 분들 이라면 한 번쯤 겪어 봤을 일 중 하나. 폰 사진을 PC로 백업할 때 우리가 일반적으로 하는 JPEG가 아닌 HEIC 파일로 저장된 경우가 있습니다. 미리보기로 사진이 보이지 않고 사진을 열어도 해당 파일을 열 수 없다는 표시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HEIC는 애플 이미지 확장자명으로 맥북 또는 애플기기에서만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데 왜 애플에서 HEIC를 쓰느냐! 그건 JPEG 화질인데 비해 절반의 용량을 차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결국 일반 PC 또는 노트북에서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HEIC 이미지 파일 어떻게 하면 JPEG로 바꿀 수 있을까요? 유료사이트를 이용하여 파일을 변환하라고?? HEIC 파일 JPEG 파일변환 관련 검색어를 쳐서 사이..

아기가 열나면 바로 응급실을 가야하나? (소아 발열 대처법) [내부링크]

최근 뉴스를 보면 "위기의 소아과"라는 타이틀의 기사들이 많다. 현재 소아과는 힘만 들고 돈이 안 되는 과로 의사들의 기피 대상 1위가 되었다. 결국 2022년 하반기 가톨릭중앙의료원, 세브란스 병원 소아과 지원 의사가 단 1명도 없었다. 실제로 얼마 전 나 역시 아이가 갑자기 이유를 알 수 없는 구토를 하기 시작하여 집 근처의 대학병원 야간 응급실을 급하게 찾았다. 그러나 허무하게도 입구 컷을 당했는데, 소아과 전문의가 없으니 진료를 봐줄 수 없다는 것이다. 어이가 없었다. (환자 안 받는 대학병원 이라니..) 아이가 구토를 하고 축 처진 상태임에도 소아과 전문의가 있는 다른 병원을 전화해서 직접 알아보란다. 실랑이할 시간도 없어 그나마 가까운 병원에 전화했더니 소아과 전문의는 없지만 아이 상태를 봐줄..

ENFP 성향 특징, 팩폭 그리고 연애 방식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재기 발랄한 활동가 ENFP의 특징과 팩폭 그리고 연애 방식은? 상상력과 활기가 넘치고 정열적이고 창의적인 항상 새로운 ENFP는 어떤 성향일까? 온정적이고 문재해결이 재빠른 노력과 열성이 가득한 이 성향에 대해 알아봅니다. MBTI 무료 성격유형검사를 아직 안 하셨나요? 2022.08.17 - [재밌는 정보/성향 파악] -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자기 보고형 성격 유형 검사?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Myere-Briggs-Type Indicator)의 줄임말입니다. 마이어스 브릭스는 사람이름으로 작가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녀의 딸 이자벨 브 cumom.tistory.com ENFP 특징은? 반복되..

ISFP 유형의 특징과 팩폭, 그리고 연애 스타일은? [내부링크]

예술에 관심이 많고 화합을 중시하는 성인군자형 ISFP에 대해 알아보자!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다정하며 조용하고 온화한 성향인 ISFP. 사람 간의 화합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웬만하여 의견 충돌을 일으키지 않으려고 합니다. 만약 타인과 갈등이 생겼을 경우 ISFP는 이 문제에 대해 해결하기보다는 이런 갈등을 야기한 사람과의 관계를 그냥 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순둥순둥 한 듯 하지만 강한 ISFP에 대해 알아봅니다. MBTI 무료 성격유형검사를 아직 안 해봤다면? 2022.08.17 - [재밌는 정보/성향 파악] -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자기 보고형 성격 유형 검사?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Mye..

포켓몬 피규어 - 표정이 바뀌는 페이스피규어 [내부링크]

친구네 집에 놀러 다가 발견한 포켓몬 피규어 여기저기 모든 게 포켓몬이라 어지러운 세상에서 아이는 친구 집에 갔다가 포켓몬 피규어를 보았습니다. 지금도 온 집이 피카츄 세상인데 아이에는 표정이 바뀌는 피규어는 또 신세계였나 봅니다. 표정이 바뀌는 페이스피규어에 빠진 아이의 간절함 때문에 결국 지르게 되었습니다. 포켓몬 페이스 피규어는 총 4가지의 표정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12종입니다. 제품은 포켓몬 12종 모두 구입하는 타입, 6종씩 나누어져 있는 A/B 타입이 있습니다. 12종이 부담스럽다면 타입별로 구매 가능 은근 가격대가 나가던 포켓몬 페이스피규어. 이미 구입한 피규어가 많기 때문에 12종의 포켓몬 피규어는 좀 부담스러웠습니다. 근데 이 제품은 12종 세트 외에도 6종씩 나누어서 판매를 하고 있었..

아이를 위한 환경 그림책 "내가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에게 좋은 습관을 가지게 하기 위해서 물을 아껴 쓰게 하거나, 재활용을 하거나, 소등을 하도록 가르칩니다. 하지만 아이는 부모가 시키니까 하는 행동일 뿐 아이는 왜 화장실을 사용한 뒤에는 불을 꺼야 하는지 왜 재활용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는 이유를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아이에게 왜 우리가 아껴 쓰고 불을 끄고 재활용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 주고자 아이 시선에서 이해하기 쉬운 아이 환경 그림책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왜?라는 질문을 하는 아이에게 보여주면 좋을 책 보호자들은 아이들에게 항상 말합니다. 화장실 나올 때는 불을 꺼야지. 안 쓸 때는 물은 잠가야지. 물을 그냥 틀어 놓으면 안 된다 등등. 우리는 아이들에게 환경을 지키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알려 줍니다. 이렇게 구체적인 행..

ISFJ 특징과 팩폭, 그리고 연애 스타일은 어떨까? [내부링크]

책임감과 인내력이 매우 강한 ISFJ의 특징, 팩폭, 연애 스타일을 알아보자! 언제나 진솔하고 가볍지 않은 ISFJ 유형. 그래서인지 가까워지기 가장 어려운 유형이기도 하지만 한번 관계를 맺으면 믿음직한 ISFJ를 파헤쳐 보자. 아직 MBTI 무료 성격유형검사를 안 했다면? 아래 링크에서 검사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2022.08.17 - [재밌는 정보/성향 파악] -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자기 보고형 성격 유형 검사?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Myere-Briggs-Type Indicator)의 줄임말입니다. 마이어스 브릭스는 사람이름으로 작가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녀의 딸 이자벨 브 cumom..

ENFJ 특징, 연애, 팩폭, 연애 스타일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전 세계 인구의 2.5%가 속한다는 희귀 유형 ENFJ. 사교성이 풍부하고 모임을 즐기며 따뜻한 동정심이 많은 유형이자, 강한 통찰력과 리더십으로 사회적으로 바른 영향력을 끼치는 ENFJ에 대해 알아봅니다. MBTI 무료 성격유형검사를 다시 한번 하고 싶다면, 아래의 글에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2022.08.17 - [재밌는 정보/성향 파악] -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자기 보고형 성격 유형 검사?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Myere-Briggs-Type Indicator)의 줄임말입니다. 마이어스 브릭스는 사람이름으로 작가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녀의 딸 이자벨 브 cumom.tistory.com..

태권브이 만나러 브이센터 가자! [내부링크]

엄마의 농담 한마디로 태권브이에 빠진 아이 얼마 전에 국회의사당을 지나면서 아이에게 '저기 뚜껑 열리면 태권브이라는 로보트가 나온다'라고 했더니 아이가 갑자기 흥분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가 유튜브에서 찾아서 보여달라고 하길래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검색했더니 영상이 있었습니다! 어느 회사에서 국회의사당을 배경으로 태권브이가 출격하는 장면을 연출한 영상이었습니다. 이 영상을 본 아이는 정말로 태권브이가 있다고 믿더니 갑자기 태권브이에 관련된 영상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엄마가 태어나기 전의 만화 영화까지도 섭렵하는 아이였습니다. 그러던 중 키즈 유튜버가 브이센터에 가는 영상을 보고는 또 흥분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길 가봐야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이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브이센터를 찾아갔습니다. 코로나로 인..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방법 (핀파일 매니저 설치/사용) [내부링크]

아이에게 언어 호기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서 구입한 세이펜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세이펜을 가지고 있거나 없어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교구입니다. 저도 처음에 세이펜을 알게 된 것이 구입한 책이 세이펜이 지원된다는 문구 때문이었습니다. 아직 말을 못 하는 아이였기 때문에 스스로 책은 읽지 못해도 책을 펜으로 찍을 때마다 그림과 관련된 이야기를 아이가 들을 수 있어서 언어 학습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하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세이펜 어떻게 사용하는 거지? 세이펜을 구매한 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세이펜은 세이펜 메모리에 음원을 다운로드하여 넣어 주어야 책에 있는 글씨를 인식합니다. 음원은 세이펜 사이트에 별도의 핀 파일 매니저 설치 파일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핀 파..

ESFP 특징, 팩폭 그리고 연애 스타일 총정리! [내부링크]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ESFP가 궁금하다! ESFJ와 함께 외향 성향이 가장 강한 타입 중 하나로 즉흥적이며 열정과 에너지가 넘치는 ESFP. 천성적으로 사교적이기 때문에 사람들과 쉽게 사귈 수 있는 유형이자 혼자서는 못 있고 막중하고 책임 있는 일은 회피하려고 하는 ESF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아직 무료 MBTI 성격유형검사를 안 했다면 아래 링크에서 검사하실 수 있습니다. 2022.08.17 - [재밌는 정보/성향 파악] -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자기 보고형 성격 유형 검사?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Myere-Briggs-Type Indicator)의 줄임말입니다. 마이어스 브릭스..

ISTP 특징, 연애, 팩폭 총정리! [내부링크]

전체 인구 중 5%를 차지하는 ISTP! 매사가 귀찮아 보이는 ISTP는 사실 효율적인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자신의 에너지를 허투루 쓰이는 것을 굉장히 싫어하는 타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관심 있어하는 것과 하고 싶어 하는 것들만 하고 싶어 합니다. 또한 본인이 관심있어 하는 요소에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않습니다. 자기 자신만의 세계 안에 있을 때 만족감을 느끼기 때문에 타인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이 타인에 대한 관심 또한 새로운 만남은 경계하고 기존에 이미 익숙해진 사람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정도에만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효율적인 ISTP 유형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ISTP유형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조용히 최대한 객관적, 합리적으로 삶을 ..

알레르기 비염 완화 방법 총정리 (알러케어, 작두콩차 추가) [내부링크]

유전적 요인이 작용한다는 알레르기 비염 얼마 전에 아이의 알레르기 비염은 부모의 유전적 요인이 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아이 아빠도 먼지 알레르기가 있는데 저는 아빠보다 더 심한 알레르기 비염이 있습니다. 봄 또는 환절기가 되면 어김없이 두통을 동반한 물 콧물 때문에 너무 괴로웠던 기억이 납니다. 의도치 않게 콧물이 줄줄 흐르기 때문에 심할 때는 휴지로 코를 막아야 할 정도였습니다. 지르텍을 먹으면 바로 콧물이 멈추긴 하지만 참을 수 없는 졸음 때문에 약도 제대로 먹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저 역시 비염 때문에 고생을 했는데 아이가 영아 때부터 알레르기 비염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잘 때 콧물이 자꾸 목 뒤로 넘어가서 컥컥거리다 잠을 못 자는 날도 많았습니다. 물론 병원에 가서 비염약을 지어..

플레이도우 영유아 안전한 점토놀이 [내부링크]

60년 이상된 대표적인 교육 완구, 플레이도 플레이도는 1930년대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벽지 청소용으로 처음 만들어졌습니다. 그 이후 1956년에 장난감으로 인정받으면서 점점 세계로 수출하며 오랜 전통을 가진 점토로 발전하였습니다. 현재 플레이도를 만드는 회사인 해즈브로는 플레이도를 물, 밀가루, 소금을 주원료로 제작된 제품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2004년 미국 특허청에서 물, 소금, 녹말로 된 결합체, 녹말로 된 억제제, 방부제, 경화제, 보습제, 윤활유, 향수, 색소가 성분이라도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러니 안전한다고 광고를 한다고 해도 아이가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놀이를 한 뒤에는 깨끗하게 손을 씻어 주시기 바랍니다. 정식명은 플레이도인데 한국에서는 유독..

ISTJ 특징, 연애, 팩폭 총정리! [내부링크]

청렴결백한 논리 주의자 ISTJ 특징, 연애 그리고 팩폭 총정리 ISTJ는 한국인 비율 1위로 25%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유형은 강한 책임감과 신중함을 가진 현실주의자로 일처리 참 잘한다, 참 성실하다는 느낌이 드는 유형이라고 합니다. 현실 감각이 발달되어 있고 침착하고 조직적인 이 타입은 회사에서 요구하는 인재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좋은 부하, 참모로 보이며 학교에서는 선생님에게 사랑받는 모범생들이 많습니다. 솔직하고 결단력이 있지만 서툴고 갑작스러운 일을 싫어하는 ISTJ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 봅니다. [MBTI 성향 검사를 다시 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2.08.17 - [재밌는 정보/성향 파악] -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

ESTJ 특징, 연애, 팩폭 총정리! [내부링크]

엄격한 관리자 ESTJ의 특징과 연애 스타일 그리고 팩폭! MBTI 유형별 한국인 비율 2위인 ESTJ는 현실적이고 추진력과 지도력이 높은 유형입니다. 목표지향적인 이 유형은 회사에서 유능한 인재 또는 상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계속해서 계획을 자신을 밀어붙이는 ESTJ는 자기 스스로 페이스 조절을 못하기 때문에 주변에서 조절해 줄 수 있는 유형을 만나야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래보다는 현재에 집중하고 일을 우선적으로 여기는 고집 있고 직설적인 ESTJ의 특징, 연애스타일, 팩폭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MBTI 성향 체크해 보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2.08.17 - [재밌는 정보/성향 파악] -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유아 성교육 '너랑 나랑 뭐가 다르지?' 6세 성교육책 [내부링크]

감추고 포장한 성교육이 아닌 직접적인 성교육이 필요하다. 제가 어릴 적에는 (90년대) 제대로 된 성교육이 없었습니다. 있었다고 해도 모두가 부끄러워 했으며 자세하게 궁금해하거나 질문하면 안 되는 것들이었습니다. 그나마 학교에서 가끔 특활 시간에 성교육을 가르쳐 주었으나 내용은 난자와 정자가 만나 아이를 만드는 과정이었습니다. 그 또한 실질적인 사례 없이 정자가 캐럭터화된 애니메이션을 그냥 틀어주는 것이 끝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성교육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선 구성애 강사가 TV에 나오게 되면서 그제야 우리는 성이 어두운 것이 아닌 밝고 아름다운 것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 저는 나중에 아이가 생기면 아이와 함께 성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고 아이가 자신의 몸에 궁금해할 때 '하지 마'라는 말..

챔피언키즈카페 총정리 (ft.상동 홈플러스 챔피언) [내부링크]

부천 키즈카페 상동 홈플러스 챔피언에 가보자 부천에는 챔피언이 상동 홈플러스 외에도 옥길동 스타필드시티에 있으며 총 2군데입니다. (2022년 9월 기준) 상도 홈플러스 챔피언과 옥길동 스타필드시티 챔피언은 공간 크기는 비슷한데 내부 주요 놀이 시설이 조금 다릅니다. 지난번에 다녀왔던 스타필드 시티 챔피언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2.01.14 - [놀러가자] - [키즈카페] 챔피언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에 가다 [키즈카페] 챔피언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에 가다 아이와 집에 있으면서 뭘하면 좋을까 하고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 아는 분이 추천해주셨던 챔피언을 가보기로 했어요. 아들 있는 집이라면 몸 쓰기엔 챔피언 만한 곳이 없다고 하셨거든요. 예전 cumom.tistory.com 규모는 비슷하지만 옥..

ESTP 특징, 팩폭, 연애 [내부링크]

자유롭고 즉흥적인 ESTP의 특징과, 팩폭 그리고 연애 스타일은? 적극적이고 재미있고 붙임성 좋은 유형이자 상대방 배려 없이 돌직구 날리며 공감능력 떨어지는 ESTP에 대해 알아봅니다. MBTI 무료 성격유형검사를 아직 안 해봤다면? 2022.08.17 - [재밌는 정보/성향 파악] -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자기 보고형 성격 유형 검사?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Myere-Briggs-Type Indicator)의 줄임말입니다. 마이어스 브릭스는 사람이름으로 작가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녀의 딸 이자벨 브 cumom.tistory.com ESTP 특징 ESTP는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유형으로 인싸의 ..

MBTI 궁합 16가지 유형별 천생연분&상극 [내부링크]

MBTI 16가지 성격유형별 궁합을 알아보자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자신이 어떤 성격 유형인지를 파악했다면 이제 나와 맞는 유형은 어떤 것인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이번에는 MBTI별 천생연분과 파국인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아직 MBTI 성격유형 검사를 하지 못했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2022.08.17 - [재밌는 정보/성향 파악] -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MBTI 검사 자기 보고형 성격 유형 검사?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Myere-Briggs-Type Indicator)의 줄임말입니다. 마이어스 브릭스는 사람이름으로 작가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녀의 딸 이자벨 브 cumom.tist..

신생아 욕조부터 아기 욕조까지, 신생아 목욕 주의사항! [내부링크]

육아는 처음이라 욕조도 뭐가 뭔지 아무것도 모르겠어요 육아를 처음 하는 초보 엄빠들은 아이를 위한 제품을 구입하면서 굉장히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육아와 관련된 방대한 정보를 보면 여기는 이렇다 저기는 이렇다 하니 결정장애가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직접 사용했던 신생아 욕조와 아기 욕조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짧게 쓰는 신생아 욕조 구입해야 할까요?'부터 생활환경에 맞게 아기 욕조를 고르는 요령을 알려 드립니다. 신생아 욕조는 꼭 써야 할까요? 신생아 욕조는 3~4kg의 아기를 편하게 목욕시키기 위한 것으로 일반 대야와는 모양이 다릅니다. 아이를 안정적으로 받쳐 주는 등받이형이 가장 많으며 욕조 의자가 포함된 제품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 소아 예방접종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하세요.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서는 본인 외에도 자녀를 등록하여 자녀의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영유아검진 외에도 신생아, 영유아, 아동 대상으로 국가 예방접종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만 12세 이하 모든 어린이는 2014년부터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 대상 백신을 지원받아 접종할 수 있습니다. 단, 로타바이러스 등 지원이 되지 않는 백신의 경우에는 개인 부담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신생아, 소아 예방접종표] 대상감염병 0 개월 1 개월 2 개월 4 개월 6 개월 12 개월 13 개월 15 개월 18 개월 24 개월 36 개월 만 4세 만 6세 만 11세 만 12세 결핵 (BCG |피내용) 1회 B형간염 1차 2차 3차 디프테..

2022 연봉 실수령액 | 2022 연봉 계산기 (ft. 연봉별 예상 실수령액) [내부링크]

2022년 연봉 실수령액 계산하는 방법 연봉을 계약하게 되면 1년 동안 받을 월급이 결정됩니다. 회사에서 제시하는 연봉 금액은 실제로 받게 되는 월급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연봉 계약서 상의 금액은 세전 금액으..

2022근로장려금 지급일 | 제도안내 | 신청자격 | 지급일정 [내부링크]

2022근로장려금 지급일은 8월 26일 전까지 지급 준비 중 기존 근로장려금 법정 기한이 9월 말에서 한 달 정도 당겨진 8월 26일 전에 지급하겠다는 발표가 났습니다. 치솟는 물가로 서민 경제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플레이콘 아이랑 집에서 간단하게 하는 미술놀이 (바다 친구들) [내부링크]

집에서 간단하게 아이와 놀 수 있는 미술놀이 플레이콘 '심심해~'를 입에 달고 사는 아이와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미술놀이가 없을까 하고 고민하다가 찾은 플레이콘. 후기도 좋고 구하기도 쉬워서 여러 버..

어린이집 등원거부 아이 (2) -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내부링크]

분리불안이 갑자기 온 6세 아이를 위한 책,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어느 날 갑자기 잘 다니던 어린이집에 안 가겠다고 하는 아이 평소 어린이집에 잘 다니던 아이가 갑자기 등원 거부를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MBTI 검사 (무료 MBTI 검사 사이트 포함) [내부링크]

MBTI 검사 자기 보고형 성격 유형 검사? MBTI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 (Myere-Briggs-Type Indicator)의 줄임말입니다. 마이어스 브릭스는 사람이름으로 작가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녀의 딸 이자벨 브릭스..

모바일 주민등록증 - 정부24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내부링크]

모바일 주민등록증으로 간편하게 신분확인 하세요! 현재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아이와 함께 외출 시 가끔씩 지역 주민 확인을 위해서 주민등록증이 필요..

서울랜드 워터워즈 - 여기가 바로 키즈 흠뻑쇼! [내부링크]

서울랜드 워터워즈 아이랑 같이 흠뻑쇼 가자! 서울랜드에서는 여름이 되면 여름 행사로 썸머 워터워즈 행사를 진행합니다. 아이는 이전에 한 번 썸머워즈를 경험한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2번째 경험이었습니다. 예..

무무즈 - 아이 옷 쇼핑몰 추천#1 [내부링크]

우리 아이 옷 고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키즈 온라인 쇼핑몰 여러 브랜드의 옷을 한꺼번에 구입하거나 비교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무엇보다 무무즈는 브랜드 별로 구분되어 있고 사이트가..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를 아시나요? (2022년 2차 모집) [내부링크]

분기별로 30만 원(포인트)씩 1년 동안 총 120만 원(포인트) 지급!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제도를 알고 있나요?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가 뭐지?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소재의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청년 근로자를..

12월의 탄생목 이야기 - 사시나무, 자작나무, 무화과나무, 너도밤나무 [내부링크]

내가 태어난 날의 탄생목도 있다? 미신적인 성격이 강하지만 탄생석, 탄생화, 탄생색, 탄생목 등을 주변에 두는 것은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아이템들을 두면 반드시 행운이 온다는 것보다는 긍정적인 마..

11월 탄생목 이야기 - 호두나무, 밤나무, 사시나무 [내부링크]

다양한 탄생 아이템에 대한 생각. 탄생석이 점성술에서 기인했다는 것처럼 이런 탄생에 대한 아이템들은 미신에 가깝습니다. 이런 비과학적인 것을 맹신하지는 않는 쪽이지만 개인적으로 탄생 관련 아이템을 몸에..

10월 탄생목 - 개암나무, 마가목, 단풍나무, 호두나무 [내부링크]

탄생과 관련된 아이템 중 조금은 생소한 탄생목 이야기. 앞서 다룬 탄생석과 탄생화처럼 탄생목 또한 탄생한 날에 따른 성격설을 기본으로 합니다. 미신적인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탄생일에 대한 성격설은 가볍게..

해열제 교차복용-아이가 열나면 해열제는 어떻게 먹일까? [내부링크]

에어컨 바람 때문인지 아이가 감기에 걸렸습니다. 에어컨을 끌 수 없는 요즘의 찌는 듯한 더위.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요즘. 조금만 온도조절을 잘 못해도 아이들은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바깥 온도와의 차이..

타요 장난감 추천 3세 장난감 긴급출동센터 [내부링크]

타요를 좋아하는 영유아에게 적극 추천하는 타요 장난감 긴급출동센터! 타요 캐릭터를 좋아하고 타요 미니카를 많이 가지고 있다면 재미있게 장기간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입니다. 대부분 아이들의 첫 캐릭터,..

9월 탄생목 이야기 - 소나무, 수양버들, 라임나무, 감람나무, 개암나무 [내부링크]

탄생 관련 아이템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다양한 탄생에 대한 아이템들이 존재합니다. 앞서 다룬 탄생석, 탄생화에 이어 이번에는 탄생목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미신적인 색이 강하지만 저는 이런 아이템들이..

8월의 탄생목 - 노송나무, 포플러나무, 삼나무 소나무 [내부링크]

탄생 관련 아이템 중 탄생 나무에 관련하여 저는 탄생 아이템들을 통해서 직접적인 행운이 올 거라고 믿지는 않지만, 곁에 두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긍정적인 힘과 더불어 정식적으..

7월 탄생목 이야기 - 사과나무, 전나무, 느릅나무, 노송나무 (편백나무) [내부링크]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는 탄생 아이템에 대하여 탄생에 대한 아이템들은 굉장히 많습니다. 탄생석, 탄생화, 탄생색, 탄생목 등 굉장히 많은 탄생 아이템들이 생겨나고 유행을 합니다. 이런 탄생 아이템들은 점성..

어린이집 등원거부 아이 (1) - 엄마 기다리기 [내부링크]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 등원을 거부하는 아이에게 들려줄 수 있는 그림책. 아이 시선에서 아이의 마음을 공감하며 분리불안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잘 가던 어린이집을 안 가겠다는 아이 맞벌이로 인해 일찍..

어린이 종합비타민 총정리! (w.판매량 BEST5) [내부링크]

아이 성장에 반드시 필요한 종합비타민 총정리 영유아부터 청소년기의 아이들은 한창 성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필요한 영양소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필수 영양소를 모두 음식으로는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보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안내 (PDF 파일로 저장) [내부링크]

일상에서 가장 흔하게 발급받는 서류 중에 하나가 바로 주민등록등초본이 아닐까 합니다. 예전에는 주민센터 방문 후 유료로 발급받았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제는 PC에서 24시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심지어 모바..

주민등록등초본 모바일발급 (정부24앱-전자문서지갑) [내부링크]

일상에서 가장 필요한 서류 하나인 주민등록등초본 의외로 일상에서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서류가 바로 주민등록등초본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계약 등의 중요한 일에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영유아 또는 노약자..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초간단 조회하기! 그대로 따라만 하세요~ [내부링크]

100세라고 하지만 노후가 여유롭지 않다면 마냥 좋지만은 않습니다. 수명이 점점 늘어나는 동시에 일하지 않는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노후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노후 대책을 위한 연금의..

6월의 탄생목 - 사시나무, 자작나무, 무화과나무, 사과나무 [내부링크]

탄생석, 탄생화, 탄생색 등 다양한 탄생 아이템 점성술에서 기인했다는 탄생 아이템들은 물론 미신이긴 하지만 탄생석, 탄생화, 탄생색, 탄생목 등을 몸을 지니거나 주변에 두면 행운을 가져온다고 저는 생각합니..

일산 행유행유 120% 즐기기! 이것 만은 꼭 알고 가세유~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일산 행유행유 야외 수영장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저도 행유행유를 이번에 지인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행유행유 : 행신동 유원지, 행복한 유원지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같이 수영장 가자고..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삼복 더위를 잡는 여름 보양식! [내부링크]

2022년 초복, 중복, 말복 삼복 어떤 음식으로 원기를 회복해볼까요? 여기는 지금 혹시 동남아일까요? 요즘 들어 습습한 더워에 숨이 턱 막힐 것 같습니다. 이 끈적끈적하고 습한 더위에 밤잠 설치시는 분들도 많..

5월의 탄생목 - 미루나무(포플러나무), 밤나무, 사시나무 [내부링크]

다양한 탄생 관련 아이템에 대하여. 탄생에 관련된 아이템들이 점성술에서 기인했다는 것처럼 이런 탄생 아이템은 미신에 가깝습니다. 이런 미신에 가까운 것들을 맹신하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탄생석, 탄생화..

4월의 탄생목 - 마가목, 단풍나무, 호두나무 [내부링크]

탄생에 관련된 많은 아이템 중 탄생목은 무엇? 탄생목도 앞서 다룬 탄생화, 탄생석과 마찬가지로 탄생일에 따른 성격설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탄생일에 대한 성격설은 단지 재미로만 보는 것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안내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문화생활을 즐기려면 반드시 챙겨야 할 증빙자료 아이와 함께 전시회 또는 공연을 보러 갈 때 할인 등을 적용하기 위해 증빙자료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아이의 연령 및 관계 등을 확인하기 위해 반..

전자문서지갑 모바일 전자증명서 신청 및 확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정부 24 전자문서 지갑으로 증빙자료도 이젠 전자증명서로 보관하세요 아이를 키우면서 자주 사용하는 증빙자료 중에 하나가 바로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입니다. 예전에는 출력을 해서 가방에 하나씩..

3월의 탄생목 - 수양버들, 라임나무, 떡갈나무, 개암나무 [내부링크]

탄생과 관련된 아이템들. 개인의 믿음 차이겠지만 저는 탄생과 관련된 아이템을 몸에 지니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행운의 아이템이 있다고 해서 하던 일이 무조건 잘 되거나 그런 일이 벌어지지 않을 겁..

2월 탄생목 - 노송나무(편백나무), 포플러나무, 삼나무, 소나무 [내부링크]

탄생에 관련된 아이템 중 나무도 있다는 걸 아시나요? 저는 미신이긴 하지만 탄생과 관련된 아이템들을 두면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믿습니다. 물론 직접적인 행운을 기대하는 건 아니지만 탄생과 관련된 아이..

1월 탄생목-사과나무, 전나무, 느릅나무, 노송나무(편백나무) [내부링크]

탄생석, 탄생화, 탄생색 등 탄생에 관련된 아이템 물론 미신이긴 하지만 탄생석, 탄생화, 탄생색, 탄생목 등을 몸을 지니거나 주변에 두면 행운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저는 꼭 행온을 불러온다기보다는 긍정적인..

슈퍼윙스 디럭스 장난감 시리즈 (호기, 도니, 아리, 샛별) [내부링크]

출동! 슈퍼윙스, 어린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택배 비행 로봇 슈퍼윙스는 한중미 공동제작으로 진행된 애니메이션으로 시즌1은 2014년 9월에 첫 방영되었습니다. 이후 슈퍼윙스는 2022년 현재 시즌6까지 제작되어..

12월의 탄생화 크리스마스의 상징 홀리베리 [내부링크]

월 별 탄생화는 왜 다르고 일 별 탄생화는 뭘까요? 탄생화에 대한 정보를 작성하면서 알 게 된 것이 탄생화는 월 별 탄생화와 일 별 탄생화로 나뉜다는 것입니다. 월 별 탄생화는 통일된 것이 아닌 나라마다 조금..

11월 탄생화 절개를 지키는 군자의 상징 국화 [내부링크]

왜 탄생화에 대한 꽃이 여기저기 다를까? 탄생화는 기존에는 월 별 탄생화로 서양에서 사용되었던 것을 그대로 사용하다가 순천만 국가정원 꽃말 이야기가 일 별 탄생화로 알려지면서 한국에서는 일 별 탄생화도..

10월의 탄생화, 금색의 술잔을 닮은 금잔화와 일 별 탄생화 [내부링크]

월 별 탄생화 & 일 별 탄생화 뭐가 맞는 거지? 탄생화를 알아보면서 가장 헷갈렸던 것이 바로 월 별 탄생화에 대한 분류였습니다. 나라마다 다르기도 하고 몇 군데 다른 부분도 있고, 한국식 미국식 유럽식 정말..

어린이 동화 추천, 제가 잡아먹어도 될까요? - 6세 아이 도서 [내부링크]

오랜만에 아이가 재미있게 읽은 어린이 동화를 추천합니다. 이번 어린이 동화책 역시 기존에 늑대 이미지 바꿔주기 위해서 찾은 책 중 하나입니다. 아이가 직접 선택한 제목이 재미있는 책 아이에게 매일 자기 전..

9월의 탄생화 괴테의 사랑점 과꽃과 일별 탄생화 [내부링크]

나라마다 다른 월 별 탄생화와 한국의 일 별 탄생화 탄생화는 나라별로 정해진 꽃이 조금씩 다릅니다. 9월의 탄생화만 해도 어느 곳에서는 물망초, 어느 곳에서는 나팔꽃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서양권은 1..

8월의 탄생화 여름에 화려하게 피는 꽃 글라디올러스 [내부링크]

왜 탄생화의 꽃들이 조금씩 다른 걸까? 탄생화에 대해 정보를 찾아보면 어떤 글에서는 월별 탄생화를 다루는데 다른 곳과 다른 꽃을 다루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월 별 탄생화가 아닌 일 별 탄생화를 다루는 글..

7월의 탄생화 당신을 행복하게 해줄 델피늄 [내부링크]

월 별 탄생화와 일 별 탄생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한국은 월 별 탄생화와 일 별 탄생화를 함께 쓰고, 다른 나라에서는 월 별 탄생화를 쓰고 있습니다. 월 별 탄생화도 나라마다 정해진 꽃이 조금씩 다르기도 합..

부천만화박물관에 가다! 6살 아이랑 태권V를 찾아보자! [내부링크]

한국만화에 대한 기록이 있는 한국만화박물관에 가보자 아이가 아직 글을 읽을 수 없어서 만화책을 읽거나 잘 보지는 못 했지만 알고 있는 캐릭터를 구경하고 함께 사진 찍으며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캐릭터..

6월의 탄생화 아름답게 빛나는 꽃의 여왕 장미 [내부링크]

6월의 탄생화 장미와 6월의 일별 탄생화에 대해서 탄생화는 태어난 달과 연관된 꽃으로 기원과 유래는 나라마다 다릅니다. 유럽과 미국의 탄생화 기준이 조금 다르지만 저는 유럽 기준에 맞춰서 월 별 탄생화를..

5월의 탄생화, 틀림없이 행복해지는 은방울꽃 [내부링크]

월별 탄생화 일별 탄생화 헷갈리시나요? 탄생화를 검색을 하다 보면 해당하는 달의 일 별 탄생화가 많이 나옵니다. '탄생석처럼 12가지의 월 탄생화는 없을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12개의 월 별..

4월의 탄생화 명랑하고 순수함의 상징 데이지 [내부링크]

봄을 대표하는 데이지는 어떤 꽃일까? 데이지 꽃은 유럽 서부 지역이 원산지로 그 꽃 말로는 순결한, 순진, 명랑, 순수함 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꽃은 한국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꽃으로 민들레와 그..

아이의 첫 안경 토마토안경으로 시작! [내부링크]

저희 아이는 난시가 있습니다. 2022.03.23 - [생활정보] - 난시, 5세 소아(어린이) 난시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난시, 5세 소아(어린이) 난시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작년 만 4세 건강검진받을 때 의사 선생님이..

3월의 탄생화 물에 사는 신선 혹은 나르키소스 수선화 [내부링크]

헷갈리는 월 별 , 일 별 탄생화에 대해서 탄생화도 탄생석처럼 달에 해당하는 꽃이 있습니다. 근데 찾아보면 여기는 이 꽃이고 저기는 저 꽃이어서 헷갈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정리하자면 달 별로 12개의 탄생화..

2월의 탄생화 성실과 겸손의 제비꽃에 대하여 [내부링크]

월 탄생화는 유럽 기준, 일 탄생화는 한국 기준 탄생화도 탄생석처럼 월 별로 대표하는 꽃이 있습니다. 월 별 탄생화는 나라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유럽 기준으로 월 별탄생화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1월의 탄..

1월 탄생화 카네이션과 일 별 탄생화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조금씩 다른 월 별 탄생화와 한국의 일 별 탄생화 탄생화는 나라별로 정해진 꽃이 조금씩 다릅니다. 서양은 월 별로 탄생화를 쓰고 있지만 한국은 일 별 탄생화를 지정해 놓고 있습니다. 사실 한국의 일별 탄생화..

모기퇴치기, 아이 모기 물렸을 때 필요한 모기 퇴치 필수품! [내부링크]

여름이 되면 모기 전용 상비약을 준비하세요! 6월이 되었습니다. 이제 더위와의 싸움과 함께 모기와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 특히 영유아를 키우는 집에서는 아기가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

어린이날 선물/ 생일 선물 어벤져스 맥 스트라이크 기어 추천 [내부링크]

어벤져스 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어벤져스 히어로가 되는 기분을 들게 하는 장난감. 해즈브로 어벤져스 맥 스트라이크 캡틴 아메리카 기어를 소개합니다. 캡틴 아메리카 기어만 손에 장착하면 우리 아이도..

12월의 탄생석 인류 최초의 신성한 보석 터키석 [내부링크]

인류가 기원전 5,000년 전부터 사용했던 보석. 5,000년 전에 묻혔던 이집트 미라의 팔에 터키석과 금으로 된 팔찌가 끼워진 채로 발견되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이집트 왕들의 흉패에도 터키석으로 장식이 되어..

11월 탄생석, 건강과 우정을 상징하는 토파즈 [내부링크]

다채로운 색상을 가지고 있는 황옥이라고 불리는 토파즈 토파즈는 건강, 희망, 우정, 희망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황옥이라고 불리는 11월의 대표 탄생석입니다. 황옥이라서 노란색으로 오해할 수도 있지만..

10월의 탄생석, 희망과 순결의 상징 오팔 (with. 일 별 탄생석) [내부링크]

영롱하고 화려한 빛을 간직한 무지개의 보석 오팔 오팔이라는 이름은 오팔리오스(Opallios)라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말로, 귀한 돌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또한 색감이 알의 흰자를 닮았다 하여 단백석(蛋白石)..

횡성 루지 체험장 6세 아이랑 또 루지 타러 Go~ (ver.2022.05) [내부링크]

주차장이 2배로 넓어진 횡성 루지 체험장에 다녀왔습니다. 5월에 본가를 가는 일이 생겨서 이번에도 돌아오는 길에 횡성 루지 체험장에 방문하였습니다. 루지 체험장은 벌써 4번째로 이번 년도 2번째 방문이었습..

9월의 탄생석 성스러운 보석 사파이어 (ft. 9월 일 별 탄생석) [내부링크]

성스러운 9월의 탄생석 사파이어. 사파이어라는 이름은 라틴어의 푸른색을 의미하는 Sapphirus(사피루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또한 다이아몬드, 루비, 에메랄드와 함께 4대 보석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8월 탄생석 페리도트 이야기와 일 별 탄생석 [내부링크]

태어난 달을 상징하는 탄생석 18세기 유럽 1년 12달을 각 월에 해당하는 보석과 연결하였습니다. 서양에서는 본인이 태어난 달의 탄생석을 몸에 지니고 다니면 자신을 보호하고 행운이 따라온다는 설이 있습니다...

7월의 탄생석, 보석의 황제 루비에 대하여 (7월 일 별 탄생석) [내부링크]

1년 열두 달 태어날 달에 맞춰 12가지의 보석을 정하다. 탄생석은 구약성서 출애굽기의 제28장과 신약성서 요한의 묵시록 중 제21장에 나와있는 12개의 보석을 대상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서양에서 믿어오던 미신..

청순하고 순수한 6월의 탄생석 진주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별자리와 같이 나만의 탄생석을 알아보자 18세기 유럽에서 시작된 유행으로, 1년 12달을 각각의 탄생석을 지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366가지 (2월 29일 포함)의 일별 탄생석까지 정해져 자신의 성향을..

팬티 입은 늑대 6세 남아 추천 도서 - 제가 늑대입니다 [내부링크]

산속 동물들을 공포에 몰아넣는 늑대. 늑대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면서 그들 스스로 만들어낸 두려움으로 살아가는 숲 속 동물들과 깜짝 등장한 귀염 뽀작 줄무늬 팬티를 입은 늑대의 이야기. 처음의 시작은 팬티..

5월 탄생석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에메랄드 [내부링크]

월 별 12개의 탄생석과 의미 탄생석은 태어난 달을 상징하는 보석 또는 원석으로, 몸에 지니면 건강과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각 월 별 1개~3개의 탄생석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3개로 지정된 이유..

퐁퐁플라워 가산센터 가기 전에 반드시 알고 가세요! [내부링크]

동네 키즈카페가 심심하면 중대형 키즈카페에 가서 신나게 놀아보자. 집 근처 도보로 갈 수 있는 동네 키즈카페가 2군데가 있습니다. 한 군데는 너무 영유아 카페라 이제는 아이가 가서 놀면 안 될 거 같고, 나머..

4월의 탄생석 불멸의 사랑 다이아몬드 (ft. 4월 일 별 탄생석) [내부링크]

탄생석을 지니고 다니면 정말 좋은 기운을 받을까? 탄생석을 몸에 지니고 다니는 행동은 18세기 유럽을 통해서 전해진 유행이라고 합니다. 예부터 사람들은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수호하는 광물을 몸에 지니..

3월 탄생석 인어의 눈물 아쿠아마린 (ft. 3월 일별 탄생석) [내부링크]

행운을 가져가 준다는 탄생석 탄생석은 1년 12달을 12가지의 보석에 뜻을 부여하여 해당 월에 태어난 사람이 탄생석을 지니고 다니면 행운과 건강을 가져다준다는 일종의 미신과 같습니다. 이 유행은 18세기 무렵..

마이크로킥보드 2022년 제품군 한 눈에 정리해 드림 [내부링크]

킥보드라는 고유명사를 만들어 낸 마이크로킥보드 킥보드라는 이름을 쓴 지 얼마 안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분명 우리는 어렸을 때부터 킥보드를 타고 놀았는데 말이죠. 이 킥보드라는 명사는 1999년부터 사..

2월 탄생석 귀족의 상징 자수정 이야기 (2월 일별 탄생석) [내부링크]

2월을 상징하는 보석 자수정 1월 가넷에 이어서 이번에는 2월의 탄생석인 자수정을 알아봅니다. 자수정 보석은 우아하고 귀품 있는 귀족을 상징하는 보석이라고도 불립니다. 자수정을 왜 귀족의 상징이라고 부르..

14일 기념일 총정리! (1월~12월) [내부링크]

14일 기념일은 상술의 아이콘? 매월 14일만 되면 무슨 데이 하면서 기념일이 하나씩 있습니다. 14일 기념일 외에도 3월 3일 삼겹살데이, 11월 1일 한우데이, 11월 11일 가래떡데이(빼빼로데이) 등도 있습니다...

1월 탄생석 붉은 석류석으로 불리는 가넷 이야기 [내부링크]

내가 태어난 달을 상징하는 보석 탄생석은 18세기 유럽에서 시작된 것으로 12개의 달을 12가지의 보석과 연결하고 있습니다. 해당 탄생석을 몸에 지니고 다니면 행운이 따라온다고 믿고 있어 반지 목걸이 등의 액..

아이돌봄서비스 2022년 선정 기준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아이 돌봄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를 일까? 아이 돌봄 서비스는 만 12세 이하의 아동을 아이돌보미가 직접 찾아가서 돌봐주는 서비스입니다. 어린이집/유치원 또는 초등학교를 다니는 아이라면 등/하원 시 아이를..

6세 보드게임 펭귄 얼음 깨기 [내부링크]

6세 남자아이가 좋아하는 간단한 보드게임 펭귄 얼음 깨기입니다. 이 게임은 자기 전이나 아주 간단하게 조금 더 놀고 싶다고 조를 때 해주면 좋을 보드 게임입니다. 아이의 장난감 지분 중 50%를 가지고 있는 고..

6세 남아 추천 도서_팬티 입은 늑대2 "추운 겨울 따뜻한 나눔 이야기" [내부링크]

추운 겨울, 무서운 얼굴을 한 팬티 입은 늑대가 지나가면서 "거시기가 꽁꽁 얼겠네!"라고 말합니다. 숲 속 동물들은 화가 난 늑대가 혹시 자기들을 잡아먹으려는 건 아닐까 하며 늑대가 말하는 "거시기가 꽁꽁 얼..

어린이 뮤지컬 책 먹는 여우 공연을 보고 오다. [내부링크]

아이가 재미있게 읽은 책 먹는 여우 뮤지컬을 한다는 소식에 바로 예매를 했습니다. 오랜만에 어린이 뮤지컬 책 먹는 여우 공연을 보기 위해 부천 시민회관 대공연장을 다시 찾았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책 먹는..

유아자전거, 3세부터 유용하게 썼던 세발자전거 [내부링크]

아이가 3세부터 유용하게 썼던 유아 자전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이가 직접 운전하기보다는 어린이집 등 하원 이동 수단으로 사용하였습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어린이집 왔다 갔다 하기에 최고의 자전거였던 샘..

하기스 기저귀 종류 및 무료 샘플 신청 방법 안내 [내부링크]

출산을 준비하면서 세상에 이렇게 많은 기저귀가 있었나 싶었습니다. 저 역시 여기저기서 신청한 기저귀 샘플팩을 보고 어떤 걸 선택해야 하나 결정 장애까지 왔었습니다. 그러다가 정말 많이 사용하는 하기스 기..

체인렌서 트랙_자동차 좋아하는 6세 남아 선물 추천 [내부링크]

이번 어린이날에 가지고 싶은 선물을 물었더니 체인 렌서 트랙을 가지고 싶다고 합니다. 이미 체인렌서 트랙 디럭스를 가지고 있는데 다른 시리즈를 가지고 싶다고 하여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구입 전 체인렌서 트..

임산부라면 알아야 할 국가지원 제도 (보조금/육아휴직) [내부링크]

직장을 다니는 예비맘은 임신 중에도 출산 및 육아휴직 및 보조금 관련으로 걱정되는 부분이 많으실 겁니다. 이번에는 2022년 정부에서 임신과 출산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이 있는지 체크해보겠습니다. [..

디즈니 카3 만화를 책으로 무비동화 [내부링크]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카를 책으로 만나다 디즈니 카 시리즈는 현재 총 3편까지 나와 있습니다. 그중 1편은 2006년인 16년 전에 개봉한 굉장히 오래된 시리즈입니다. 아이는 자기가 태어나기도 훨씬 전에 개..

어린이 헤드셋, 우리 아이가 사용하는 JBL헤드셋 [내부링크]

외식 또는 외출 시 아이에게 태블릿 PC를 보여 줘야 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혹시 테블릿PC에서 나오는 소리를 그냥 외부로 노출하시는 건 아니시겠죠? 주변도 배려하고 아이의 청력도 보호할 수 있는 어린이..

영유아 건강검진표 어디서 출력하나? [내부링크]

영유아 건강검진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아이를 출산하면 아이 성장에 맞춰 접종 및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게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이가 어린이집/유치원을 다니려고 준비하고 있다면 필수 서류로..

레고어벤져스 아이언맨 연구소&맥 로봇_결국 엄마 몫 [내부링크]

누구를 위해 산 장난감인가. 저희 남편은 마블빠입니다. 마블 영화 한 편 나오는 날에는 며칠 동안 계속해서 마블 영화를 처음부터 정주행을 합니다. 그리고 개봉일 맞춰 영화관에 혼자 가서 보고 옵니다. 이와는..

서울랜드 할인 정보 + 후기 [내부링크]

저희 가족은 집에서도 얼마 걸리지 않고 무엇보다 아이가 탈 수 있는 기구들이 많은 서울랜드에 자주 가곤 합니다. 자주라기보다는 계절별로 1~2회는 가는 거 같습니다. 비용도 저렴하고 아이와 함께 걸어 다닐 수..

네 꿈을 펼쳐라! - 팬티 입은 늑대 3 (6세 남아 도서)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6세 아이 추천 도서는 도서관에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팬티 입은 늑대라는 책입니다. 팬티 입은 늑대는 시리즈로 현재까지 3편까지 나와 있습니다. 그중 3번째 이야기 “네 꿈을 펼쳐라!”입니다...

내가 사용한 아기 소파 리뷰_ 알집매트 빈백 | 네오소파 [내부링크]

아이가 6세가 되면서 드디어 아기 소파를 졸업하였습니다. 아이가 소파에 애착이 생겨서 폐기물 신고를 미루다 미루다 드디어 소파를 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5년 동안 사용했던 2가지 타입의 아기 소파에 대한..

아기소파 버리기_부천시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내부링크]

아이가 5년 동안 쓴 소파를 버리려고 대형폐기물 신고를 알아봤습니다. 대형폐기물이란, 전기 가전제품, 가구, 생활 용품, 운동 기구 등 종량제 봉투에 넣어서 버릴 수 없는 용품들로 품명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변신자동차 또봇v 시즌1 _ 스피드, 로켓, 몬스터 & 마스터V [내부링크]

어린 남아들은 자동차파와 공룡파로 나뉩니다. 그 자동차에도 변신로봇자동차 카봇파와 또봇파가 나뉘는데, 저희 아이는 변신자동차 또봇파 였습니다. 또봇에 대한 간단한 설명 또봇은 또하나의 로봇의 줄임말로..

코파는 버릇이 있는 아이에게 - 콧구멍을 후비는 손가락 [내부링크]

내 아이가 코를 너무 집중해서 파고 있다면 두고만 보지 말고 말로만 '코파지 마!'라고 하지 말고 습관을 고치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아이가 코를 파기 시작했다. 코에 손가락을 넣지 않던 아이가 5살이 되면서..

아이랑 봄소풍 여의도 벚꽃구경 & 노량진 수산시장 [내부링크]

3년 만의 벚꽃 구경 = 3년 만의 사람 구경 3년 만에 다시 열린 여의도 벚꽃길을 다녀왔습니다. 3년 만에 열린 벚꽃길은 사람 구경이었습니다. 그래도 좋았습니다. 진짜 얼마 만에 오는 한강공원인지 모르겠습니다...

6살 아이 치아 건강 자일리톨 챙겨주기 [내부링크]

6살 아이 충치예방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어차피 7살 되면 빠지니까 관리 안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저희 아이는 유치인데 비해 치아가 너무 촘촘해서 치과에서 관리를 많이 해주라고 하셨습니다. 저도 처음에..

태교일기 육아일기 무료로 작성하기_맘스다이어리 [내부링크]

임신을 하게 되면 하루하루가 새롭고 내 몸에서 일어나는 변화와 뱃속에 생명이 자란다는 느낌은 말로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신기합니다. 이 시기에 있었던 사소한 일들을 사진이나 간단한 글로 남겨서 나중에 아..

베이블레이드 버스트로 너의 베이를 버스트해주지_6세남아놀이 [내부링크]

벌써 20년이 넘은 팽이 스포츠 애니메이션 베이블레이드. 애니메이션 방영과 함께 장난감이 발매되었고 굉장한 인기를 끌었던 기억이 납니다. 예전에는 그 시대에 열광했던 애니메이션 또는 장난감이 한 번 인기를..

아기 탄생에 대해 알려주기 - 솔비가 태어났어요. (성교육동화) [내부링크]

아이가 어느 날 “엄마 난 어떻게 태어난 거야?”라는 질문을 한다면, 슬슬 어린이 성교육을 시작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지난번에는 아이가 자기 몸에 관심을 가지고 있길래 2022.01.20 - [슈박사 육아정보]..

뉴에라키즈 포켓몬 모자 6살 남아의 패션 아이템 [내부링크]

요즘 대세 핫한 포켓몬 때문에 부모님들의 등골이 또다시 휘고 있습니다. 언젠가부터 다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포켓몬스터! 나온 지 20년이 지난 캐릭터인데도 여전히 아이들이 사랑하니 참으로 대단하다고 생각..

신생아 장난감 딸랑이 & 치발기 구입 시 체크 사항 [내부링크]

출산 전/후로 준비하는 아이 물품 중 아기의 첫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는 딸랑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딸랑이와 치발기 세트로 잘 나와 있습니다. 물론 잇몸 치발기를 따로 사주는 것도 좋지만, 놀이..

아이 상상력을 확장하는 몰펀 블록놀이 (6세 블록 교구) [내부링크]

어린이집에 보내는 학부모님이라면 알고 계실 교구, 몰펀 블록입니다. 저도 어린이집에서 몰펀을 활용하여 학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어린이집에선 매월 학습 교구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교..

마음의 양식 책을 먹는 여우, 책 먹는 여우를 읽고 [내부링크]

‘책은 마음의 양식이다’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책 먹는 여우 아저씨 이야기. 책먹는 여우 책을 선택하게 된 계기 저는 자기 전에 아이에게 잠자리 동화책을 읽어주고는 합니다. 간혹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

6세 아이랑 횡성 루지 체험장에서 스피드를 느끼다 [내부링크]

본가가 강원도 횡성이라 횡성에 가면 항상 들리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횡성 루지체험장인데 벌써 3번이나 아이와 함께 체험하러 다녀왔습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아이라면 정말 추천하는 루지체험입니다...

출산 준비물 방수요 (방수 패드) 구입 전 체크 사항 [내부링크]

아기 방수요(방수 패드) 왜 필요할까? 출산 준비를 이것저것 준비하다 보면 방수요(아기 방수 패드) 등은 왜 필요할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방수요(방수 패드)!! 육아 선배로서 반드시 필요한 아..

유아 침대 어떤 걸로 선택할까? (패밀리 침대/범퍼 침대/신생아 원목 침대) [내부링크]

출산 후 대부분 조리원에 있다가 집으로 아이와 함께 이동합니다. 이동 후 아이를 어디서 어떻게 케어해야 하나 고민이 많아집니다. 패밀리 침대를 구매하여 부부와 아이가 같이 자는 방법 부부 침실 또는 아이방..

5세, 6세 만들기 오션 플레이콘으로 곤충과 동물을 만들어 보자! [내부링크]

5세 아이와 함께 집에서 할 수 있는 새로운 만들기 교구를 찾아보다가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플레이콘을 구입하였습니다. 플레이콘 첫 구입은 아이가 5세 때였는데현재 6세 때까지도 계속해서 가지고 놀고 있는 만..

6세 아이에게 쓰레기를 줄여야 하는 이유 알려주기_쓰레기 섬에 간 하리 [내부링크]

바다의 반짝이는 보물을 찾아 떠난 하리. 하리가 찾은 보물은 무엇이었을까요? 어린이집 연계 학습으로 선택하게 된 책 어린이집에서 지구와 환경 보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학습하고 있어서 관련된 책을 읽어주..

[어린이 볼링장]미취학 아이도 칠 수 있는 볼링장! 항동생활체육관 [내부링크]

결혼 전에는 근처 볼링장에 볼링을 치러 남편과 많이 다녔습니다. 근데 출산 이후엔 어린아이와 가기에는 좀 어려운 곳이라 계속 가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항동에 사시는 분이 아이도 볼링 같이 칠 수 있다..

난시, 5세 소아(어린이) 난시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내부링크]

작년 만 4세 건강검진받을 때 의사 선생님이 아이 안과를 가보는 게 좋다고 해서 안과를 가서 아이의 눈 검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눈이 난시라고 진단하였고, 난시 교정용 어린이 안경을 맞춰 쓰게..

아이한테 화가 나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아이한테 화를 왜 내요? 육아하는 친구들과 모임을 가질 때 ‘어떻게 아이한테 화를 안내?’라는 질문을 많이 듣습니다. 그럼 저는 “아이한테 화를 왜 내?” 라고 오히려 물어봅니다. 대부분은 “말을 안 들으니..

포켓몬스터 썬앤문 무빙 페이퍼 토이 (피카츄, 냐오불) [내부링크]

원래도 인기 많았던 포켓몬! 요즘 들어 포켓몬이 다시 핫해졌습니다. 6살인 저희 아들도 지금 포켓몬 카드로 시작해서 포켓몬 가오레, 포켓몬 빵 이외에도 피카츄 지갑, 운동화, 마스크, 봉제인형 등등 포켓몬에..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면 디즈니 픽사 스토리북! [내부링크]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참 많습니다. 저희 아이도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애플 TV를 신청할 정도니까요. (애플 TV 사랑합니다.) 디즈니 픽사 스토리북 선택 이유..

홍천 소노벨 비발디파크 비바 플렉스몰 플레이존 이용 TIP [내부링크]

출산 전에는 보드 타러 다녔던 홍천 비발디파크. 출산 이후에는 스노위 랜드 또는 놀이시설만 즐기고 오게 됩니다. 홍천 소노벨 비발디 파크 내 지하에 놀이 시설이 있는 건 많은 분들이..

유모차 종류와 사용 시기 (디럭스 유모차, 절충형 유모차, 휴대용 유모차) [내부링크]

임신을 하고 아이 출산을 준비하면서 엄마들은 아이가 나오기 전에 미리 출산 준비물을 준비합니다. 젖병부터, 기저귀 샘플, 배냇저고리, 장난감 등등 그 중 가장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하기..

공휴일(일요일), 심야에 아이가 갑자기 아플 때 약국 찾기 [내부링크]

아이가 갑자기 아플 때 무조건 안고 응급실로 뛰던 때 지금은 아이가 많이 커서 밤에 갑자기 열이 오르거나 아무 이유 없이 아파하는 일이 적어졌지만 신생아 때 아이가 열이 오르거나 이유 없이 아프면 정말 어떻..

6세 남아 장난감 슈퍼마리오 레이싱 보드 게임으로 자동차 경주하기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본 닌텐도 마리오 카트 게임을 본 아이가 닌텐도를 사달라고 조르는 바람에 고모 찬스로 구입한 마리오 카트 보드게임. 하지만 결국엔 닌텐도. 아이가 보는 유튜브 장난감 채널에서 마리오를 만나다!..

6세 책 추천 인성 도서 '짜증 나지 않았어' [내부링크]

자신의 감정을 숨기고 친구들에게 웃고 있나요?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지는 건 많은 용기가 필요해요. 하지만 본인 스스로 속여가며 억지로 어울릴 필요는 없어요. 자기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소중히 하세요. 자꾸..

부천 수퍼팜 딸기 체험 100%활용 팁 [내부링크]

드디어 부천 수퍼팜 주말 예약을 완료하였습니다. 부천 오정동에 위치한 딸기 체험 농장에 아이와 체험하려고 예약을 시도했었는데 저는 2번이나 연이어 실패하였습니다. (정말 주말체험은 순식간에 매진이 됩니다..

카시트 설치 시 필요한 악세서리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이 키우는 가정에 반드시 필요한 카시트! 혹시 카시트 구입하기 전에 어떤 액세서리들이 있는지 알아보셨나요? 카시트를 구입 후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카시트 장착 시 필요한 필수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카시트 구입 방법 및 체크 사항 [내부링크]

출산 전 아이를 기다리며 엄마들이 하는 일 중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아마도 아이를 위해 구입할 목록을 작성하기 일 것입니다. 아이 물품이라 하나하나 꼼꼼하게 따져보고 비교해 보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큰..

6세 남아 장난감 추천! 벅스봇G 듀얼배틀 플레이세트로 놀아보자! [내부링크]

6세 아들과 함께 곤충 장난감의 대표, '벅스봇을 함께 가지고 놀아 보았습니다. 벅스봇은 배터리가 필요 없는 장난감으로 벅스봇 단독 상품이 아닌 배틀 아레나가 표함되어 있는 플레이세트를 구입하여 아이와 함..

작은 세상을 나와 더 큰 세상으로 “기다릴게 용감하게” [내부링크]

작은 세상을 나와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가는 용감한 두 친구 트루먼과 사라의 이야기입니다. 우리 함께 '용감해져라!"라고 주문을 외워 보세요! 키즈멘토리 QR코드 구연동화 적용 용감하게 기다릴게 도서는 키즈..

캐리와친구들 2022 콘서트를 지켜라! 쇼뮤지컬을 보고 왔어요!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한 달에 한 번 문화생활을 즐기는 것이 2022년의 목표! 이번에는 3번째 뮤지컬 “캐리와 친구들 2022”을 보고 왔습니다. '엘리가 간다'를 좋아하는 아이. 아이가 캐리와 친구들을 좋아하는 편은 아..

어린이 비염 완화를 위해 엄마가 한 방법들 제 3탄-건강보조식품 [내부링크]

아이 비염을 위한 3번째 시간. 이번에는 제가 저희 아이 비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건강보조식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탄에서는 아이 비염을 위한 약 소개와 2탄에서는 코에픽에 대해서 이..

6세 아이를 위한 입체 자석 교구 맥포머스 어메이징 폴리스 세트 구입기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는 분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짐보리에서 나온 세계적인 입체 자석교구 맥포머스! 그 유명한 자석 교구를 저도 한 번 구입해서 6세 아이와 함께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엄마 나도 맥포머스 사주세요..

부모와 함께하는 성교육 그림책 “나는 여자, 내 동생은 남자” [내부링크]

아이에게 어른의 고정적인 성 관념을 강조하는 것은 아이들이 생각하고 누릴 수 있는 세계의 절반을 빼앗는 것과 같다 (작가의 말 중에서) 본인의 몸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나의 주관적인 성관념을 심어주..

아이와 어른이 함께 놀 수 있는 점핑몬스터 범박점 [내부링크]

기존 영유아 키즈카페와는 다른 초등학생을 위한 주니어 카페. 남편 曰 "야 너두 놀 수 있어!" 점핑 몬스터는 엄빠도 아이와 함께 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젠 멀리서 지켜보지 않고 아이와 함께 놀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낮잠 이불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 (일체형/분리형)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2년 동안 가네 마네 하던 어린이집. 시간은 흘러 또 새 학기가 되었습니다. 어린이집 들어가기 전에 필요한 입소 준비물을 확인하고 한참 구입하고 계실 텐데요. 아무래도 구입 시 가장 큰 고민이..

아이가 재밌게 손씻기를 할 수 있는 몰랑이 비누를 만들어 보자! [내부링크]

6세 아이와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 이번에는 애착 비누 몰랑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모양과 색상이 예뻐서 아이가 손을 재미있게 씻을 수 있습니다. 역시 TV광고의 파워는 세다. 몰랑이 캐릭터를 좋아하지 않지..

6세 추천 도서) 시간을 훔치는 도둑 눈 깜짝할 사이 [내부링크]

즐겁고 행복한 시간은 왜 빨리 지나갈까요? 반면에 지루한 시간은 왜 천천히 지나갈까요? 그건 바로 시간을 훔치는 도둑 '눈 깜짝할 사이' 때문입니다. 어린이집에서 추천한 도서 목록 중 하나. 어린이집에서 방..

6세 아이랑 요리 체험하러 쿡앤아트에 가다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요리체험을 하기 위해서 부천 범박동에 있는 쿡앤아트에 다녀왔습니다. 여러 요리 체험 중에 저흰 과자집(소)과 피자 만들기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원래 취지는 아이 생일 케이크 직접 만들어 보기였..

어린이 비염 완화를 위해 엄마가 한 방법들 제 2탄-코에픽, 코밤 [내부링크]

1탄에 이어 제가 하고 있는 어린이 비염 완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번에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소아용 비염약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2탄에서는 비염을 완화시키기 위해 제가 구입한 의료기구와 코밤(연고)을 소..

집에서 특별한 미술 놀이를 하고 싶다면 글라스데코 [내부링크]

글라스데코는 밑그림을 그려 색을 채운 후 말려서 유리 등에 붙일 수 있는 스티커와 틀 안에 물감을 채워 말린 후 실 또는 고리에 달 수 있는 썬데코 2가지 형태로 놀이할 수 있습니다. 코시국이 불러온 집콕 놀..

6세 인성 교육을 위한 늑대 보따리를 읽고 [내부링크]

혹시 우리 아이가 보이는 걸로 친구들을 판단하거나 가려서 사귀고 있는 건 아닐까? 어린이집 프로그램인 코앤코의 코북이 책놀이 프로그램 저희 아이는 어린이집에서 코앤코라는 유아 활동 프로그램을 하고 있습..

발렌타인데이 맞이 아이랑 루이스파베초콜릿을 만들어 봅시다 [내부링크]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수제 루이스 파베 초콜릿을 아이와 함께 만들어 보았습니다. 만들고 나서 느낀 점은, '초콜릿은 사서 먹자.' 입니다. 이게 얼마만에 만들어 보는 수제 초콜릿인가!..

어린이 비염 완화를 위해 엄마가 한 방법들 제 1탄-세노바 [내부링크]

저희 아이는 비염 때문에 정말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요즘도 괜찮다가도 아주 가끔 환경(온도/먼지)이 확 바뀌면 맑은 콧물을 줄줄줄 흘리곤 합니다. 그래도 예전엔 비염 때문에 잠 못 자서 울고 하던 시절보다는..

6세 아이와 흔들흔들 피자토핑 보드게임을 해보자 [내부링크]

아이의 집중력 향상과 상호작용을 통한 사회성을 기르기 위한 보드게임. 집중해서 피자 도우에 토핑을 올려보자!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로 인해 쌓여가는 보드게임 아이 키우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은,..

공감 능력을 키워주는 백희나 작가의 알사탕 책 [내부링크]

용기 내어 네 안에 있는 하고 싶은 말을 해봐, 넌 할 수 있어! 알사탕 뮤지컬 여운으로 다시 읽는 책 알사탕 뮤지컬을 보고 기존에 읽었던 알사탕 책을 다시 한번 아이에게 읽어 주었어요. 아무래도 예전에 읽어..

6세 아이와 가족뮤지컬 알사탕 관람하기 [내부링크]

아이와 어른이 함께 볼 수 있는 가족 뮤지컬 알사탕. 알사탕을 먹으면 그동안 들리지 않았던 이야기가 들리기 시작한다. 1시간 동안 너무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다양한 자극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에 선..

어린이집 등원을 위한 신속항원검사와 음성확인서 받기 [내부링크]

어린이집/유치원 또는 학원 등원을 위해 필요한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를 받아 보았습니다! 어린이집과 학원에 확진자 발생 아이가 다니고 있는 학원과 어린이집에서 확진자가 동시 다발적으로 나왔어요. 아이..

6세 남아 만들기 놀이- 뜯어 만들기 5종 세트 [내부링크]

가위와 풀 없이 간단하게 뜯어 만들 수 있는 뜯어 만들기 5종 세트 6세 아이와 만들어 보았어요. 조카를 사랑하는 고모의 장난감 선물 고모가 아이를 만나러 올 때 장난감을 항상 사 가지고 와요. 못 올 때는 가끔..

[책리뷰] 자꾸 자꾸 화가 나 [내부링크]

아이가 화를 내는 데는 다 이유가 있어요! 아이가 화를 내는 이유를 알아보고 보호자로서 어떻게 하면 아이가 스스로 감정을 잘 추스를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지 솔루션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어린이집에서 방..

[놀이공원] 과천 서울랜드에 눈썰매를 타러 가자! [내부링크]

수도권에서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은 바로 과천 서울랜드! 하지만 눈썰매는 딱 한 번 탔다. 슈박사 나랑 눈썰매 타러 가지 않을래? 이번 겨울은 유독 눈이 많이 내리지 않는 거 같네요. 신발장 안에 있는 눈 오리..

[책리뷰] 구름빵 읽고 구름빵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의 평범한 일상에 상상력 한 스푼을 더한 책 백희나 작가의 구름빵. 알사탕에서 이어진 백희나 작가의 책 구름빵 이전에 백희나 작가의 알사탕이라는 책을 우연히 알게 되어 아이에게 선물했는데 아이가 이..

[장난감리뷰] 아이클레이로 쿠키캐릭터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클레이로 쿠키런 킹덤에 나오는 귀여운 쿠키 캐릭터를 만들어 보세요! 유아 두뇌 활동에 좋은 점토놀이 집에서 아이들 점토놀이 많이 하시죠? 점토를 이용한 촉감놀이가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여행] 2박 3일 속초여행 (델피노 소노펠리체) [내부링크]

이번 속초 여행은 설악산 울산바위와 자쿠지가 다한 거 같아요. 그림 같은 뷰를 담고 있는 숙소에서 가족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2박 3일이었네요. 1일 차 : 겨울. 밤바다. 바람. 불꽃놀이 속초 일정..

[장난감리뷰] 따블리에 메가 모래 놀이 세트 [내부링크]

집에서 아이와 뭐 할지 고민이 되신다면 아이의 촉감을 자극시켜줄 수 있는 모래 놀이를 추천합니다. 아이에게 모래 놀이가 좋은 이유 모래 놀이는 정해져 있는 놀이 방법이 따로 없어요. 그래서 아이의 상상력을..

[책리뷰] 6세 아이 성교육 도서 - 고추가 간지러워요 [내부링크]

6세 남자아이 성교육을 위해 준비한 도서. 어린이집(유치원)을 다니고 있는 아이라면 한 번은 꼭 읽어 주면 좋을 책입니다. 5~6세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가 있다면!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을 다니고..

[키즈카페] 부천 하이드로잉 아트 키즈카페 [내부링크]

집에선 할 수 없는 물감을 이용한 다양한 미술 놀이를 하고 싶다면! 물감, 크레파스, 사인펜, 불어펜 등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미술 놀이에는 제한이 있잖아요? 물감을 손으로 막 만지고 여기저기 묻혀가면서 벽에..

[장난감리뷰] 카트라이더 배틀 레이싱카 (R/C카) [내부링크]

귀여운 카트라이더 캐릭터 배찌와 다오가 레이싱 카에 쏙! 미취학 아동용 R/C카로 안성맞춤! 하지만 AA 배터리가 10개나 사용된다는 건 안 비밀! 아이가 우연히 마트에서 본 카트라이더에 필이 딱 꽂혀서는 카트..

[책리뷰] 코끼리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덤보 [내부링크]

엄마의 디즈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책 아이에게 엄마가 어릴 적에 읽었던 디즈니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면 디즈니 클래식 스토리북을 이용하면 좋을 거 같아요. 아이에게 재밌고 귀여운 캐릭터가 있는 디즈니..

[키즈카페] 챔피언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에 가다 [내부링크]

아이와 집에 있으면서 뭘하면 좋을까 하고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 아는 분이 추천해주셨던 챔피언을 가보기로 했어요. 아들 있는 집이라면 몸 쓰기엔 챔피언 만한 곳이 없다고 하셨거든요. 예전부터 이야기하셨는데..

[장난감 리뷰] 로봇과학 시리즈 비틀 자동차 (아카데미과학) [내부링크]

부천 로보파크에서 사 가지고 온 진동 비틀 자동차! 부천 로보파크 건물 1층 매표 및 휴게실에는 장난감 코너도 있는데요. 로봇과 관련된 장난감을 전시 판매하고 있는데 규모는 아주 작아요. 전시는 피규어가 조..

[책리뷰] 무서운 꿈 덤벼봐!-악몽을 꾸는 아이들에게 [내부링크]

제 아이 또래(4~6세)를 키우는 친구들이 저를 가장 부러워했던 것 중 하나가 일찍이 아이가 혼자 자기 방에서 자는 거였어요. 언제인지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갑자기 혼자 방으로 들어가 애착 인형을 안고 잠..

[육아정보]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인터넷으로 미리 작성하기 [내부링크]

영유아 건강검진 미리 예약하세요. 영유아 건강검진 마감일이 3달 정도 남았길래 슬슬 예약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평소 영유아 검진받는 병원에 전화를 했어요. 근데 병원에서는 현재 영유아 검진 예약이 너..

[체험] 헬로 밀가루 부천점에서 가루놀이! (체험 팁!) [내부링크]

일반 키즈 카페 말고 아이에게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라고 고민하다가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밀가루 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을 발견했어요. 관련 후기를 보니 곧 6살 되는 아이가 가기엔 좀 늦..

[책리뷰] 무지개 물고기와 특별한 친구 [내부링크]

아이가 얼마 전 아는 형과 계단에서 가위바위보 놀이를 하는 중이었다. 하나씩 오르고 있던 계단의 거의 막바지에 이르렀을 때였다. 형이 질 것 같은 상황이 되자 놀이를 그만두고 "안 할래!"하고 자리를 떠나는..

[테마파크] 부천 볼베어파크 (웅진플레이도시) [내부링크]

부천 근처에 어디 썰매 탈 곳 없나? 하고 검색하다가 발견한 곳! 부천 볼베어파크~ 부천에서 실내 썰매를 탈 수 있는 곳이 있었다니! 검색해 보니 부천 볼베어파크는 상동에 있는 웅진플레이도시 안에 있더라고요...

[관람] 슈퍼윙스 빅콘서트 부천 [내부링크]

정부에서 위드 코로나를 진행하면서 대규모 공연 문이 조금 열린 듯하여 아이와 함께 갈 수 있는 공연을 찾아 바로 예약을 했어요. 첫 번째는 크리스마스날 공연인 슈퍼윙스 빅 콘서트! 두 번째는 1월 말에..

[견학] 부천 로보파크 [내부링크]

5살 아이와 함께 부천테크노파크에 위치한 로보파크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이번이 2번째 방문으로 2달 전에 처음으로 로봇파크에 와봤어요. 그땐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도 많고 전시투어를 하는데 제대로 보지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