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pang2의 등록된 링크

 cupang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1건입니다.

예쁜 순우리말 단어 TOP 20 정리 [내부링크]

아래에는 아름다운 순수 우리말이 적혀진 단어이다. 많은 사람들이 순우리말이 아닌 외래어, 한자어 등혼돈을 하는경우가 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주관적으로 생각하는 이쁜 순수 우리말 단어 20개를 적어보았다..

임신 착상혈 시기와 태아에게 좋은음식 정리 [내부링크]

착상혈은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하는 과정에서 소량의 분홍색 출혈이 묻어 나오거나, 소변을 볼 때 보이는 경우이며 보통 시기는 3일 정도 계속되어 생리에 비하여 그 출혈량이 적고 기간 또한 짧다. 보통 배아..

2021년 정월대보름, 부럼깨기 먹는 이유는? [내부링크]

부럼깨기는 정월 대보름날 아침에 한해 동안 여러 악을 예방하려는 의미로 밤, 호두, 견과류등을 어금니로 부수는 풍속이다. 다른말로는 부스럼이라고도 한다. 또한 부럼깨기의 견과류들은 부럼 또는 부름이라고..

드라마 빈센조 등장인물, 뜻, 재방송 등 총정리 [내부링크]

드라마 빈센조는 조직에게 배신을 당하게된 이탈리아의 한 변호사가 숙련된 변호사와 함께 악당을 함께 처리하는 이야기이다. 드라마 빈센조의 편성은 TVN에서 주말 토요일, 일요일 오후 09:00에 시작을 한다. 시..

식당 및 카페 개인 안심번호 발급 방법 정리 [내부링크]

식당 또는 카페 등 방문시 자신의 휴대폰 전화번호를 대신하여 등록할수있는 개인 안심번호가 등장하였다. 개인안심번호는 식당 또는 카페등 공공이용시설에서 명부를 작성해야할때 휴대폰을 대신하여 등록할수있..

학령기 아동의 유치 빠지는 순서 / 영구치 나는 시기 정리 [내부링크]

학령기 아동의 유치가 빠지는 순서와 영구치나는 시기, 신장과 체중에 대하여 알아보자. 6세 신체의 발달 신장과 체중의 증가 속도가 점차 느려진다. 체중 : 16~26.3 kg 신장 : 106~123cm 유치가 빠지기 시작한다..

[성인간호학] 드라마 굿 닥터 치료적 의사소통 예시 [내부링크]

1. 사례 규현이는 성악으로 유명한 애이며, 독일로 유학을 가려는 준비를 하고 있는 상태이다. 그러나 심한 목 통증으로 병원 방문하여 이상와누공을 진단받게 된다.. 이상 와 누공이란 후두 인두 내의 비정상적인..

요충증 원인, 증상, 치료, 간호 - 피부염과 집중력 결핍. [내부링크]

요충증은 선충류인 Entero-bius vermicularis로 인하여 나타나며 미국에서 가장 흔한 기생충 감염 이다. 보통 온대지역에서 자주 나타나고 한번에 모든 아동의 28%이상 감염시킬수 있다. 요충의 알을 삼키거나 흡..

영아기 영양관리 초기 후기 6개월 - 음식순서 [내부링크]

최적의 영양에 대한 논의는 분만 전에 시작하는것이 좋으며 균형식이면서 적절한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을 포함하는 모유수유에 관한 것도 논의해야한다. 영아의 소화기계가 고형음식을 완전히 흡수할 준비가 되..

신생아 반사 사정 - 모로반사, 포유반사, 밀어내기반사 등 소실시기 [내부링크]

눈 각막 반사 : 각막에 갑작스럽게 밝은 빛이나 물체가 나타나면 눈을 깜빡거리며 평생 지속한다. 동공반사 : 밝은 빛을 비추면 동공이 수축되고 평생 지속된다. 인형 눈 반사 : 머리를 천천히 좌우로 움직일 때,..

담쟁이덩굴 참나무 옻 나무 독이 올랐을때 알레르기 치료법. [내부링크]

담쟁이덩굴, 참나무, 옻나무는 독성식물이므로 건조한 부분의 접촉은 국소적 줄무늬나 반점, 통증이 있는 농가진성 병변이 발생하여 가려움을 호소한다. 이런 식물의 자극물질은 강한 기름, 우루시올 이다. 우루..

머릿니 생기는 이유와 없애는법. [내부링크]

머릿니 기생증은 사람이 기생충 에 의해 두피에 감염으로 학령기 아동에게 자주 발생한다. 이것이 걸리면 골칫거리인데다가 당혹스러울것이다. 이는 하루에 보통 5번 섭취하는 흡혈 기생충이다. 성충은 숙주인 사..

임신 극초기 증상 13가지에 대하여. [내부링크]

임신 중 여성이 체험하는 변화는 초음파가 발달하기 전에는 임신 진단시에 유용하게 사용되었고, 추정적, 가정적, 확정적 징후로 분류한다. 임신 의 초기증상들이 많아 그내용을 아래에 정리를 해두겠습니다. 추정..

뇌졸중 전조증상 및 원인과 종류 및 치료법 [내부링크]

뇌졸중은 갑자기 발생하는 질환으로 신경계결손은 물론 영구적으로 가는것을 막기위하여 즉시 치료해야한다. 뇌졸중은 전 세계 사망 2위를 차지하고있고 치료에 소요되는 사회적 손실또한 심각한수준이다. 고혈압..

임신 초기증상(질환) 완화방법 정리. [내부링크]

임신을 하게되면 많은 불편감이 찾아온다. 예를들어 심계항진, 저혈압, 가슴앓이, 변비, 정맥류, 손가락의 주기적인 마비와 쑤심, 관절통, 요통, 골반압박감, 두통, 호흡곤란, 불면증, 빈뇨, 하지경련 등. 이러한..

췌장암의 초기증상 및 원인과 치료법 - 식욕부진, 황달, 체중감소 [내부링크]

췌장암은 췌장에 발병하는 암으로 췌관선암이 85%이상을 차지하는 이유로 보통 췌관선암을 췌장암이라고 불린다. 췌장은 머리, 몸통, 꼬리의 세 부분으로 나눠지는데, 췌장암은 두부(머리쪽)에 자주 발생한다...

급성 췌장염 증상과 치료방법 및 원인 [내부링크]

췌장염은, 세균으로 인하여 발생하는것이아니라 췌장에서는 우리 몸에 들어오는 영양분을 소화시키기 위하여 효소가 만들어지는데(Amylase, Lipase, Trypsin 등), 이 효소는 췌장 내에서는 일정한 통로 로만 가..

모유 분비를 촉진하는 음식 / 산후 보양식 정보. [내부링크]

모유의 질은 단백질에 따라 달라진다고 한다. 생선, 소고기, 닭고기, 계란 같은 단백질 식품은 유즙 분비와 상처의 치유, 통증의 완화에 도움을 준다. 짠 음식은 혈액순환을 감소시켜 유즙 분비를 막아서 먹지않는..

경구피임약 복용법과 시간오차 및 부작용, 먹으면 안되는 사람. [내부링크]

경구피임약의 주된 피임과정은 배란을 억제하는것이다. 경구피임약의 에스트로겐은 FSH를 억제하여 난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프로게스틴은 LH를 억제하여 배란을 억제시키고, 자궁내막에 증식이 많이 일어나지 않게..

이석증 원인 증상 치료, 구토와 어지러움! [내부링크]

이석증의 정의 이석증은 어지러워서 주변이 빙글빙글 도는듯 보이며 1분정도 계속되다가 괜찮아진다. 어지러움의 가장 흔한 원인 또한 이석증이다. 이석증의 원인, 왜생기는걸까? 이석증의 어지럼은 반고리관 내..

아기 전염병 수두 / 디프테리아 / 감염성 홍반 / 영아 돌발진 원인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수두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 수두의 원인균 :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로 감염자의 호흡기 1차분비물이 감염원이 된다. 전파 방식 : 직접 접촉, 비말전파, 오염된 물건에 의하여 전파가 된다. 잠복기 : 2~3주..

아이의 물설사 원인과 치료방법 및 관리 정리. [내부링크]

설사는 소화, 흡수 및 분비기능 장애로 나타나는 증상이다. 장내의 수분과 전해질의 비정상적 반응으로 야기 된다. 설사성 질환은 위와 장, 소장, 결장 등에 나타날수 있다. - 급성설사 : 갑자기 변 횟수의 증가나..

영아 아동 청소년을 위한 투베르쿨린 피부반응(결핵)검사 권장사항 [내부링크]

즉각 피부반응검사를 시행할 아동 - 결핵 감염이 확진되거나 의심되는 사람과의 접촉 - 방사선검사와 임상소견에서 결핵으로 의심되는 아동 - 결핵 풍토지역에서 이주해온 아동(ex :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

전참시 이시영의 황태껍질 부각(튀각) 구입과 효능. [내부링크]

'전참시' 프로그램의 이시영이 헬스장에서 운동을 끝내고 다음 스케줄로 이동중 황태껍질 부각을 아주 맛나게 꺼내어 먹는 장면이 나온다. 이시영의 황태껍질 부각(구입방법) 이시영의 황태껍질 부각은 사이트 '..

서민갑부 냉동떡집 오복시루, 구입방법과 인스타그램. [내부링크]

방송 서민갑부에 방영되었던 냉동 떡집! 안먹어본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사람은 없는 곳이다. 손님들 입맛을 사로잡는 마성의떡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서민갑부 냉동 떡집의 사장님은 떡의 재료를 최대한 우리..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 로딩속도를 향상시켜주는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선 페이지 로딩속도는 자신의 티스토리의 질을 상승시켜주는 요인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로딩속도를 상승시켜줄수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 해드릴게요! 제가 소개해드릴..

당뇨병 환자의 증상 및 징후 / 1일 섭취량 / 식사요령 [내부링크]

1) 당뇨병 환자의 증상 / 징후 - 당뇨 : 삼투성이뇨작용과 관련있으며 요당이 증가한다. - 다뇨 : 삼투성이뇨작용으로 인하여 소변량이 증가한다. - 야뇨 : 다뇨와 관련되어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렵게 된다. - 저혈..

유승준 유튜브서 입국금지 대한 마녀사냥 그만! 방지 5법. [내부링크]

예전 한국에서 가수활동을하던 유승준은 자신은 병역법을 불이행하지 않았다며 국내의 입국을 거부하는 정부가 자신에게 사과할것을 요하였다. 유승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이러한 말을한 영상이 담겨있다...

최희 복귀 육아의 퀸으로 예능으로 복귀. [내부링크]

야구의 퀸이 육아퀸으로 완전히 바뀌어 최희 가 방송에 복귀를 한다. 최희는 티캐스트 예능프로그램 '맘 편한 카페' 멤버로 돌아왔다. 2020년 11월 출산을 한후 약 2개월 만에 방송에 복귀하여 예능에 출연을 한..

임신주수 계산기 기준일 / 배란일 계산기 사용방법 이렇게해요. [내부링크]

임신의 정의 임신은 수정란이 자궁 내벽에 착상을 하게 되어 모체로부터 영양을받아 태아로 발육하는 과정으로 임신기간은 보통 약 280일(10개월)정도 된다. 배란의 정의 난자는 성숙하여 정자와 수정하기 위해 난..

간호학과 조기진통의 증상과 정의와 원인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조기진통의 정의 조기진통이란 임신 만 37주 이전에 진통이 오는경우이고 조기 분만은 임신 만 37주 이전에 분만했을때를 말한다. 이때 분만이 되면 태아가 저체중아일 가능성이 높고 폐 성숙도 또한 완전하지못..

[IPHONE]아이폰 귀여운 특수문자 이모티콘 어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 어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인싸티콘'을 검색하시면 아래에 인싸티콘 - 특수문자 이모티콘 이라는 것이 보이게 될겁니다! 다음 저걸..

간호학과 구획증후군(compartment syndrome) 증상 치료 예방 [내부링크]

구획증후군의 정의 구획증후군은 사지의 한정된 공간에 종창이나 압력이 증가하여 발생하는것으로 근막조직에 싸여있는 근육에서 발생하며 사지에 잘 생긴다. 구획 속의 근막은 늘어나지 못하기 때문에 내부의 출..

널싱스킬(nursing skills) 성인간호학 정답 총정리! [내부링크]

간호사정: 복부와 생식기, 직장 (Assessment: Abdomen, Genitalia, and Rectum) 1. 수습기간 중, 신규 간호사가 복부사정을 수행 중이다. 실습과 공부가 더 요구되는 행동은 무엇인가? A. 내장을 촉진하기 전에 시..

강직성 척추염의 증상과 원인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강직성척추염의 원인 염증은 흔히 천장관절에서 시작하고 염증반응의 결과로 척추의 뼈가 굳어진다. 염증 침범부위의 관절연골이 사라지며 증식된 새로운 뼈로 바뀐다. 염증의 과정은 척추 상부로 진행하여 마지..

톳두부무침 만드는방법과 재료! [내부링크]

톳두부 무침은 폐암 환자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두부는 부드러워서 몸에서 소화하기가 용이하여 환자들에게 잘 맞는 재료입니다. 또한 두부는 다양한 음식에 첨가하여 다양한 맛을 낼수가 있어 1..

양천경찰서장 대기발령, 정인이 신고 3차례묵살. [내부링크]

16개월 입양아가 학대로 고통을 받다가 사망한 '정인이 사건'에 대하여 양천경찰청장이 사과를 하였다. 인사가 얼마남지 않은 서울 양천경찰서장은 교체가 되었다. 양천경찰청장은 "지난 10월 13일 서울 양천에서..

아이폰 포켓몬고 GPS 조작 방법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포켓몬고가 아주 핫하죠?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건가?ㅎㅎ.. 그래서 포켓몬고 GPS 하는방법을 알려드리려합니다. 세세하게 알려드리면 좀 그럴거같아서 그냥 대충만 알려드릴게요^^ 먼저 ipogo.ap..

고환암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 자가검진 정리 [내부링크]

고환암은 남성에게 발생하며 15~35세 사이의 남성에게 주로 발생한다. 고환암은 자가검진을 통하여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항암화학요법으로 치료가가능하다. 고환암의 원인 고환암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으나 잠복..

김호중 갤러리 소개와 바로가기 (다이너) [내부링크]

김호중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김호중 다이너 갤러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리는곳은 회원가입이 필요가 없기때문에 김호중에대한 정보를 마음껏 얻어가실수 있습니다. 김호중의 소속사 김호..

곤지름의 원인 치료 관리방법 정리. [내부링크]

곤지름의 정의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것으로 사람의 피부 다양한곳에 나는 사마귀의 원인은 바이러스다. 사마귀와 같이 바이러스에 의하여 생기고 전염이되며 잘 부스러진다. 곤지름의 전염 바이러스가 몸에 침..

모야모야병(moyamoya disease) 원인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모야모야병의 정의 모야모야병은 명확한 요인이 없이 전대뇌동맥과 중대뇌동맥 부분의 협착을 보이고 그 주변에 모야모야 혈관이라는 혈관이라는것이 발견되는것을 말한다. 양쪽 내경동맥이 협착이되어 좁아지게..

경계성 인격장애의 원인 증상 치료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경계성인격장애의 정의 경계성 인격장애란 자기상과 정서, 주변의 대인관계가 완만하지 못하고 감정의 기복이 매우 심한 형태를 말한다. 또한 자제력이 부족하고 상황에 대하여 충동적인 행동을 보일때가 있다...

[구내염]구강염의 종류와 치료방법 및 관리 [내부링크]

구내염의 종류 1) 아프타구내염 흔하게 구내염으로 알려진 아프타구내염은 구강과 입술에 홍반을 일으키고 궤양이 있는 형태이다. 원인은 불명확하고 스트레스, 비타민부족, 유전적 요인, 알레르기, 바이러스 등..

콩팥암 원인 뱡태생리 증상 및 치료방법, 남성들에게 흔하다! [내부링크]

콩팥암 원인 및 병태생리 콩팥암의 원인은 불명확하나 가장큰 위험요인은 흡연이다. 다른 위험요인으로는 비만, 고무제품, 페인트, 가죽제품 등을 가공하는 직업인 사람들이 관련 있는것으로 예산한다. 콩팥암은..

이주의 2021년 토끼띠 운세 복 터지세요! [내부링크]

비록 난관에 봉착하였으나 희망을 잃지 않는다면 반드시 풀어나갈수 있습니다. 수완이 좋다면 한단계 더 올라갈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습니다. 193년생 토끼띠 운세 당신 앞에 있는 사실과 맞서지 말고 직시하세..

구글 블로그를 통하여 리디렉션 링크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쿠X파트너스 많이들 하시죠? 네x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많은 홍보를 하시리라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링크를 블로그에다가 많이달면 '저품질' 이라는게 참 무섭죠ㅜㅜ.. 그래서 그에대한..

간호학과 케이스스터디 파일 나눔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간호학과에 재학중인 4학년 학생입니다^^ 이번에 4학년에 올라가면서 이때까지 제가 해왔던 케이스 스터디(case study)를 무료로 나눔하려고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2학년부터인가? 가물가..

쾌변보장 메타무실 복용방법과 효능 변비에 좋아요 [내부링크]

사람들을 매우 화나게하는것 변비! 여러 물건을 찾아보는중 아주 쓸만한것을 발견하였다. 메타무실은 천역식이섬유로 소개를 받아 한번 사용해보니 3일정도후에 바로 장에서 신호가 왔다. 물것은 미국물건이고 아..

락티움 으로 수면의 건강과 질을 향상시키자. [내부링크]

바람직한 수면이란 제대로 잠을 청하는것은 자는 시간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얼마나 잘 자는것도 중요하다. 수면은 REM수면과 NREM수면 두가지로 나뉘는데 NREM수면은 또다시 3가지로 나뉜다. 잠을 자는 동안 이러..

깔끔한 산가리아 당신의 우롱차 이것에 좋다. [내부링크]

산가리아는 무엇인가? 일본의 음료 브랜드인 산가리아는 1970년 라무네사이다, 크림소다를 기점으로 브랜드 이름을 널리 알리기 시작 했다. 또한, 차례 음료인 녹차, 우롱차로 집중을 받고 있으며 자연과 건강을..

[일상다이어트]땀하나 흘리지않고 지방을 태우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몸에 살과 지방이 많은 사람들은 1kg 만 감량을 하여도, 건강에 확실히 영향을 미친다. 2kg 정도만 지방을 태워도 당뇨의 위험이 50% 정도나 예방이 된다고 한다. 이것에 설명을 더하여 영국에서는 살 빼는것에..

붓기빼버리는차 팥채수, 개운하게 디톡스 다이어트하자. [내부링크]

붓기를 빼버리는 차! 바로바로 '팥채수' 입니다. 팥채수는 국내산 무농약 유기농만을 사용하여 개발된 물건이다. 우리는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김치, 젓갈, 된장, 고추장 등 기본적으로 소금이 많이 함유된..

난소, 자궁암 예방에 좋은 블랙푸드, 검은콩말고 뭐가있지? [내부링크]

난소, 자궁암 예방에 좋은 블랙푸드 1) 몸속의 로봇청소기, 다시마 미세먼지와 황사때문에 목이 간질할때가 있을것이다, 그이유는 황사안에 섞여있는 중금속 때문이다. 하지만 그걱정은 '다시마' 에게 맡겨라! 다..

Ncs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선택하는방법, 제형, 산패도 [내부링크]

오메가3 산패도는? <비린내가 나는 정도> -산패도가 오메가3의 물건을 경정하는것에 가장 중요한 정보이다. -오메가3를 섭취하였을때 비린내가 난다면 산패도가 높은것이다. -초기 산패도를 결정한다. -신선한 재..

낙상 외상 으로 인한 외상성 경막하출혈 간호, 관리 이렇게 해봐요. [내부링크]

경막하(밑)출혈은 무엇인가요? 경막하 출혈(Subdural Hematoma)은 뇌 겉을 싸고 있는 경막과 지주막 사이에서 뇌 표면의 혈관이나 뇌와 경막 사이를 이어주는 혈관이 외상에 의하여 파열이 되어 많은 출혈이 발..

간에 좋은 영양제 밀크씨슬 부작용 및 복용시간, 효능 [내부링크]

밀크씨슬 어떻게 섭취하나요? 섭취방법은 매일 1회, 충분한 양의 물과 함께 섭취를 해야합니다. 밀크씨슬의 효능/기능성 1) 당신의 간에 대한 건강에 이롭습니다. 2) 비타민E로 인하여 유해한것으로부터 세포를..

유아기(1-3세) 배변훈련, 키, 몸무게, 신체발달 총 정리. [내부링크]

신장 및 체중 키 : 1년에 키는 보통 평균 7.5cm정도 자라고 성인이 되었을 때 키의 1/2 이다. 몸무게 : 1년에 1.8~2.6kg 씩 늘어나며 2세 유아 평균 몸무게는 12kg 정도이다. 얼굴과 치아 얼굴 : 얼굴과 턱이 자..

신생아 영아 돌연사 증후군 예방법은 공갈꼭지, 시기는? [내부링크]

영아 돌연사 증후군이란? -영아 500명당 1명 꼴로 발생하는 영아 사망 원인중 하나 이다. -약 1-4개월 사이에 가장 많이 나타난다. 원인은 불명이고, 사망하는 시간은 주로 자정 혹은 아침 6시경으로 수면 패턴..

주세페 주 스티 발사믹식초 먹는방법, 구별방법, 효능은? [내부링크]

발사믹 식초 만들어지는 과정 발사믹 식초의 유일한 재료인 포도를 으깨어 끓인후 '밧테리아' 라 불리는 통에 넣어 숙성합니다. 개별 밧테리아는 다른 종류의 나무로 만들어진다. 예를들어 밤 나무, 오크나무, 노..

내장지방 빼는 ABC쥬스 만드는법, 부작용 및 복용법 [내부링크]

죽어도 운동하는데도 빠지지 않는 뱃살! 굶어도 빠지지 않는 뱃살. 어떻게 하면 뱃속 내장지방을 뺄수있을까? 바로바로 기적의 ABC 쥬스! ABC쥬스의 재료 내장지방을 빠지게 하는 ABC쥬스를 만드는 방법은 너무나..

아기 이나는 순서, 뒤집기 시기 등 총정리! [내부링크]

아기의 체중은 어떻게 변하나요? -생후 1년이 지나면 출생시 체중의 3배가량 되고 또한 신장은 1.5배가 됩니다. 우리 아기 잡기나 머리가누기는 언제쯤 하나요? -생후 2~3개월동안 반사형태에서 점차적으로 수의..

"임신이 아닌데 생리를 안해요" 원인과 치료 방법은? [내부링크]

먼저 생리란? 커졌던 자궁점막이 떨어져 나가면서 약간 또는 많은 출혈과 함께 질의 입구를 통하여 배출되는 생리적인 현상. 주기가 지나도 안하는 이유! 1) 스트레스, 심리적 요인 -사회생활, 집안일에 대한 스..

나홀로 집에 주인공 맥컬리 컬킨 나이가 벌써 40대. [내부링크]

'나홀로집에' 의 주인공 맥컬리 컬킨이 최근 근황을 공개하였다. 배우 맥컬리 컬킨은 한국시간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맥주가 너무 맛있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시하였다. 사진 속에는 크리스마..

산모 아기의 모유수유 장점과 방법 및 자세 [내부링크]

모유수유의 장점 1) 모유수유는 아기 성장에 대한 최상의 영양원이다. -모유의 단백질 : 양은 적으나 생물가가 매우 높으며 소화가 잘 된다. -모유의 지방 : 리놀렌산 함량이 많으며 유화가 잘되어 있어 소화..

임신후 고혈압 및 오심과 구토증상은 이런 병일수도 있다! [내부링크]

자간전증이란? 자간전증이란 임신 20주 이후에 고혈압과 단백뇨가 발생하는 질병 이다. 흔히 임신중독증이라고도 한다. 자간증은 고혈압으로 경련,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자간전증은 20번의 임신 중 1-2번 정도..

임산부(산모) 분만 통증을 빠르게 완화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1. 진통 중 지지하는 방법 -남편이 분만 중 옆에서 지지해주는 것이 진통완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 만약 남편이 옆에 있어 주지 못할경우 가족, 친구 또는 분만실 직원들이 지지해 줄수도 있다. 2. 호흡법 - 흉식..

임신 후 당뇨. 이렇게 예방과 치료해 보자! [내부링크]

치료 및 간호 (1) 산전관리 공복 혈당은 60~99mg/dl, 식후 1시간 혈당은 100~129mg/dl이하로 유지해야 한다. 식후 2시간 혈당은 120mg/dl 이하여야 한다. ∎ 식사 - 임신성 당뇨병의 가장 기본적이고 우선적인 치..

<게임 중독>유아기 스마트폰 중독의 원인과 예방 해결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중독 개념  스마트폰 중독 개념은 인터넷 중독 개념의 연속선상에서 발달되었고, 사용자의 심리적 반응 측면에서 공통성을 지니고 있어서, 스마트폰 중독 구성요소에서도 인터넷 중독과 유사한 성격을..

호흡곤란과 심장이 아픈 이유! 이것때문일수도 있다. [내부링크]

심장 압전 1. 심장압전 정의 심장을 구성하고 있는 심낭은 심장전체를 보호하기도 하며, 심장이 제 위치를 자리잡고 있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심장 압전이란 것은 심장의 구성 성분 중에 하나인 심낭..

정신간호학 드라마 영화 말아톤 방어기제 [내부링크]

 (1) 방어 기제 ( 防禦機制 )  자기의 약점이나 열등감을 드러내지 않고 위장하려는 반응으로서, 객관적으로 는 합당치 않은 것을 적당한 방법을 써서 자기의 불리를 보호하고 방어하려는 기제이다. 승화 투사..

고혈압 낮추는 방법과 치료 및 증상 [내부링크]

증상 초기단계에는 뚜렷이 인식되는 임상 증상이 없다. 모르고 지내다가 심장, 뇌 또는 콩팥이 손상되고 나서야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지속되는 두통, 피로, 어지러움, 심계항진, 홍조, 흐린 시야, 코피 등의 증..

코로나 19(covid 19) 백신 개발 완료되나? [내부링크]

2020년 전세계를 덮친 코로나19!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세계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코로나 확진자는 약 6,000만명이 넘었고 사망자는 약 141만이 넘습니다. 현재 코로나는 계속하여..

당신이 알아야할 오메가3 진짜 효능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메가-3-산에틸에스테르90은 경구제(입으로)로, 오메가-3-산트리글리세리드 는 주사제 로 사용되고 있으며 두개는 효능∙효과에 차이가 있다. • 오메가3 경구제- 내인성 '고트리글리세라이드혈증' 환자..

당뇨를 위한 인슐린의 효능 및 부작용은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당뇨의 증상 1)당뇨는 심한 갈증을 느끼게 할수 있다. 2) 소변양이 늘어남 3) 몸이 쇠약해짐 4) 짜증 또는 화를 잘낸다 5) 종종 몸이 가려움 6) 심한 공복감 느낄수 있음 7) 체중 감소 8) 구역질, 구토, 현기증,..

바나나 올바르게 먹기/바나나로 포만감과 다이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바나나를 올바르게 먹는 방법과 바나나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 일단 바나나는 열대 및 아열대지역의 습윤한 저지대에서 생산되고 있는 바나나는 지구상에서..

아동간호학 고위험 신생아의 문헌고찰 case study!! [내부링크]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신생아의 경우 아직 모든 기능이 미숙하고 환경의 변화나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므로 여러 간호와 처치, 주의 깊은 관찰이 요구된다. NICU의 고위험 신생아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하므로..

간호학과 정상신생아 신체사정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 정상신생아의 신체사정 방법 > 정상 신생아 사정 신생아가 자궁외 생활에 만족스러운 적응을 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고 능숙한 관찰이 필요하다. 사정은 통풍이 잘되고 따뜻하고 적당한 밝기의 환경에서 해야 한다..

간호학과 급성인두염 문헌고찰 정리! [내부링크]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급성 인두염은 아동기에 흔히 발생하는 질환으로서 일반적으로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과 세균에 의한 감염이 원인이 되며 감기나 인플루엔자 외에도 신체의 과로나 노출 시 국소적 저..

경피적 관상동맥 중재술 간호 및 관리 [내부링크]

1. 목적 ; 약물에 반응하지 안흔 협심증아나 심장손상이 크고 피가 잘 통하지 않는 심근경색증 환자에서 좁아져 있는 관상동맥을 넓혀주기 위함 2. 적응증 ①one vessel or multi vessel cornonary stenosis가 있..

성인간호학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문헌고찰! [내부링크]

문헌고찰 1. 질병의 정의 및 원인 ‘대퇴골두 무균성 괴사’란 대퇴골두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무혈성) 뼈 조직이 죽는(괴사) 질환으로, 괴사된 뼈에 압력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면 괴사 부위가 골절되면서 통증이..

여성간호학 자궁암에대한 모든 내용 정리! [내부링크]

자궁 경부암 1. 원인 : 첫 성교의 나이가 어린 경우, 성 파트너가 많은 경우, 포경 유무와 음경의 위생 상태 ,성 전파성 감염, 인 유두종 바이러스, 만성 자극, 낮은 경제적 상태, 교육 수준 2. 병태생리 1) 분류..

지역사회 보건의료인 협력, 지역사회 간호사의 다양한 역할과 업무 보고서 [내부링크]

-보건의료인 협력- 1. 지역사회 보건사업에서 보건의료인 간에 협력이 잘 된 상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사례1-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한의약 방문건강관리 마무리>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8월..

종합간호술기 보호장구착용 및 폐기물 관리 [내부링크]

1. 내과적 무균법과 외과적 무균법에 대해 쓰시오. – 내과적 무균법(청결법): 병원체 수와 전파를 줄이는 모든 절차에서 사용 병원체가 어디에나 있다는 가정 하에 건강관리 기관의 안팎에서 지속적 으로 수..

기본간호학 주사바늘크기 멸균포절차 흡인 시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1. 투여경로에 따른 주사바늘의 크기 및 삽입각도. 투여경로 굵기(성인) 삽입각도 피내주사 25~27G 15 근육주사 20~23G 90 정맥수액주입 18~24G 15~20 수혈 18~19G 15~30 2. 포장된 멸균포 여는 절차. 가.멸균된..

아동간호학 발달단계별 의사소통 정리글. [내부링크]

본론 1. 신생아기 신생아는 갓 태어나 다양한 면에서 부족하고 타인의 도움을 많이 필요 하는 시기이지만 그들이 보호자에게 원하는 것을 요구할 수단은 울음이 그 전부이다. 그런 신생아의 의사소통은 언어적..

정신간호학, 전기경련치료(ECT)의 적응증 및 환경치료 [내부링크]

1. 전기경련치료(ECT)의 적응증.. - 즉각적이고 확실한 효과 필요한 경우 : 심한 자해 행위, 심한 영양장애 - 약물부작용이나 위험요인을 감당할 수 없는 경우(예 : 임신) - 약물치료에 반응이 없어 여러 시도에..

성인간호학, 간경변(liver cirrhosis) 문헌고찰 및 간호과정 [내부링크]

Ⅰ.문헌고찰 [ 간경변 Liver Cirrhosis] 정의 간경화증은 결합조직 주위 소엽의 비대나 간소엽의 현저한 위축과 같은 구조변화와 기능 상실을 초래하는 간조직의 미만성 염증과 섬유화로 특정지어지는 만성 간질..

정신간호학 널싱스킬 정답 총정리!! [내부링크]

정신 상지 혈압 측정법 (Blood Pressure: Upper Extremity) 1. 심실 수축(ventricular contraction)으로 혈액이 대동맥에 들어갈 때 발생하는 최고 압력을 뜻하는 용어는 다음 중 무엇인가? A. 이완기 혈압(Diast..

지역사회간호학 난 다(NANADA) 가족간호 진단 정리 [내부링크]

가정 건강관리 불능 1. 정의 자신이나 가족이 안전한 환경 내에서 건강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있거나 혹은 그럴 가능성이 있는 상태. 2. 관련 요인 1) 병태생리학적 요인 당뇨병, 만성 폐색성 폐질환, 울혈성..

간호학과 의학용어 PCI의 간호 및 문헌고찰! [내부링크]

PCI (Percutaneous Coronary Intervention)  경피적 관상동맥 개입술 1. 목적 ; 약물에 반응하지 않는 협심증이나 심장손상이 크고 피가 잘 통하지 않는 심근경색증 환자의 협착되어 있는 관상동맥을 넓혀주..

간호학과, 오마하 간호진단 정리 및 요약 [내부링크]

I. 특성 ➀ 1970년부터 방문간호 기관의 환자기록지를 수정하기 위하여 20년동안 미국전역의  방문간호 기관에서 귀납적인 방법으로 신뢰도와 타당도 검증을 통해 만들어낸 문제분류체계 ➁ 자동화된 정보체계에..

간호학 치료적의사소통 및 발달단계별 의사소통 [내부링크]

1. 언어적 /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정의 및 종류 1) 의사소통이란 ? · 개인이 환경과 독특한 관계를 맺으며 관계를 행동으로 전환시키는 상호작용 체계 · 둘 또는 그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사실, 생각, 의견 또..

간호학과, 성인간호학 요로결석 대상자 간호사정! [내부링크]

1. 간호사정  1) 자료수집 기본적인 정보는 EMR을 통해 Lab sheet, 간호기록지, vital chart, 투약 및 처치기록 등을 참고하여 기초자료 및 검사자료를 얻었으며, 기본적인 간호수행 시 직접적인 관찰을 통해 그..

간호학과, 약리학 물질대사 작용제 요점정리! [내부링크]

물질대사 작용제 1. 비타민제 ->비타민A 과잉증: 식욕부진, 피부발진, 탈수, 간비대 ->비타민D 과잉증: 콩팥, 혈관, 허파, 피부의 석회화 지용성 비타민 비타민 약물명 결핍증 및 특징 비타민A(레티놀)..

간호학과, 약리학 호흡계통 소화계통 작용제 요점정리! [내부링크]

호흡계통 작용제 1.호흡자극제 *호흡중추를 직접 흥부니키는 약물  -디모르폴라민  -독사프람  -디메프린 *목동맥토리의 화학수용체를 자극해서 호흡중추를 흥분시키는 약물  -로벨린 2.진해제 ->후두,..

대인관계 인간관계의 필요성 및 중요성 [내부링크]

먼저 인간 관계란? -인간 상호간에 있어서 본성이나 직접적 접촉에 의해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되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내면적, 감정적인 인간대 인간의 관계이다. 이 개념은 구체적인 조직이나 집단중에서 성립하..

성인간호학 수혈의 부작용과 합병증 종류 [내부링크]

수혈 부작용과 합병증 원인 임상증상 간호수행 급성용혈반응 -ABO 부적합성 -검사실이나 혈액은행의 과실 또는 간호과실 -세포가 응집되어 모세혈관이 폐쇄되고 혈류 차단 -작열감, 오한, 발열, 흉통, 호흡곤란,..

성인간호학 응고인자장애 정의와 증상 및 간호 [내부링크]

1. 응고인자장애(혈우병, 비타민K 결핍증, 저프로트롬빈혈증, 파종혈관내 응고증)의 정의와 임상증상, 치료 및 간호 1) 혈우병 -정의 : 유전성 응고장애로 Ⅷ,Ⅸ,Ⅺ 응고인자가 결핍되어 출혈경향이 증가한다. 혈..

포만감에 도움을주는 귀리우유(oat milk)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What is Oat Milk? Oat milk is simply rolled oats and water blended together then strained to leave the pulp behind. The result is easy, creamy, DIY oat milk! How to Make Oat Milk To make oat milk si..

약리학 혈액 조혈계통 작용제 정리! [내부링크]

혈액조혈계통 작용제 1.혈액의 개요 2.항빈혈제/백혈구감소증 치료제 1)항빈혈제 빈혈의 증상 빈혈 전반에 공통 증상 전신증상 미열 피부, 점막 창백 호흡 순환 두근거림, 헐떡임, 빈맥 정신 신경 두통, 피로,..

감미료(sugar substitute) 영양성분 알아보기! [내부링크]

감미료 의 영양성분 표! 1회 제공량당 함량 100g 100g 열량(kcal) 347 지방 0 g 나트륨 572 mg 칼륨 39 mg 탄수화물 85 g 식이 섬유 0.6 g 당류 4 g 단백질 2.1 g 비타민 A 0% 비타민 C 0% 칼슘 879 mg 철..

약리학 심장혈관계통 중요 요약 정리글. [내부링크]

제 5장 심장혈관계통 심장기능 상실 치료제 1.울혈심장기능상실(울혈심부전) 치료제 1)심장기능상실 -심부전이란 심장의 기능이 저하, 온몸의 조직이 필요 하는 만큼 혈액을 내보내지 못함 -울혈 심부전 이란 심장..

기본간호학 체위별 적응증 요약정리. [내부링크]

체위명 적용되는 경우 앙와위 supine position 1.휴식,수면 시 편안함을 주기 위해 2.척추수술 or 척추 손상 시 척추선열을 유지하기위함 3.복부검사 시 적절한 체위를 유지하기 위함 4.요추 골절 시 적합한 체..

기본간호학 임종간호의 정의 및 정리 [내부링크]

I. 기초학습  인간은 출생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신체, 마음, 영이 통합된 상태에서 총체적인 건강의 조화를 이루며 살아간다. 그러므로 본 장에서는 영적 건강, 영적 건강과 종교, 호스피스 형태, 호스피스 환..

아동간호학 정상신생아 간호 정의 간호진단 2개 [내부링크]

신생아 간호란?   신생아 간호로 크게 대두되는 문제는 균감염예방과 안전유지이다. 첫 24시간 동안에 주의깊은 관찰이 필요하며, 신생아의 안정을 위하여 관찰해야 되는 내용은 신생아 피부가 푸르거나 황색인..

호스피스 완화 간호 사별가족 관리 설명 및 정리 [내부링크]

1. 호스피스의 개념 1) 임종환자가 죽기 전에 머물면서 쉬고 생을 정리하고 완성하여 조화를 이루는 작업을  하도록 시간과 공간을 마련해 주는 것 2) 대상자의 가족의 심리사회적, 영적 고통을 경감시키고, 통증..

정신간호학 치매의 문헌고찰 정리. [내부링크]

1. 치매란? 뇌의 질환으로 생기는 하나의 증후군으로 대개 만성적이고 진행성으로 나타나며 기억력, 사고력, 지남력, 이해력, 계산능력, 학습능력, 언어 및 판단력 등을 포함하는 고도의 뇌피질 기능의 다발성 장..

성인간호 급성 신우신염 문헌고찰 알아보기! [내부링크]

1. 서론 급성 신우신염은 신장질환 중 가장 대표적인 병 중 하나이다. 따라서 신장의 해부학적 구조와 기능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어 위 질환을 택하였다. 위 케이스의 대상자는 급성 신우신염의 대표적인 원인,..

정신간호학 조현병 자가간호 결핍 케이스! [내부링크]

주.객관적자료 ‣주관적자료: “환자분 세수하셨어요?”라는 말에 “(고개 저으며) 안 할래요, 싫어요” “환자분 씻어요” 라는 말에 “몰라요..왜 계속 씻으라고 그래요?” “씻기 귀찮아요” “환자분 속옷은..

[간호학쌩] 정상분만 간호과정 진단 2개! [내부링크]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나이 만 33세 곽OO씨는 복부의 심한 통증으로 2020.07.05에 병원에 입원을 하게되었다. 곽oo씨의 말로는 “배가 참을수 없을정도로 아파요”라고 말을했고 그의 남편은 “갑자기 진통증상이..

간호철학 년도 정리! 꿀정보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1406: 제생원에 의녀제도 설치 1885: 광혜원(한국최초 서양식 병원, 오늘날 연세의료원) 1887: 보구여관설치(스크래튼, 이화여대) 1899: ICN(비정부기구, 펜위크초대회장) 1903: 보구여관에 간호원 양성소 설치--..

성인간호학 심장혈관계 정리글. [내부링크]

구조 심장의 무게 : 300g, 길이 : 12.5cm, 폭: 7.5cm 심장의 위치 : 세로칸의 중앙과 흉곽의 왼쪽에 있으며, 아래쪽에는 횡격막이 있고, 가로막 위에 심첨이 앞쪽을 향하고 있다. 심장은 하루 7,000L 이상의 혈액..

성인 폐렴 케이스 스터디 및 간호진단 [내부링크]

진단1. 신기능 감소로 인한 urine배출 불가와 관련된 체액과다 간호 사정 간호 목표 간호 계획 및 중재 이론적 근거 평가 및 재계획 <객관적 사정> 1. 전신edema 관찰됨 2. leg elevation 시행중임 3. 체액 Remo..

임신오조증(hyperemesis gravidarum) 간호과정 및 간호진단 [내부링크]

간호진단 #1 지속적인 구토와 관련된 영양부족 간호사정 • 주관적 자료  - “먹으면 다 토해요”  - “입덧 때문에 5kg정도 빠졌어요”  - “예전에는 잘 먹었는데...”  - “먹고 싶은거 못 먹어서 그게 제..

언어적 비언어적 치료적의사소통 기록지 [내부링크]

언어적/비언어적 요소1) 반응의 이론적 근거 평가 대상자 학생 학생쌤 안녕하세요. 아침은 먹고 왔어요?? 아침에 이렇게 나와서 고생 많으시네요. 안녕하세요. 네 아침 잘 먹고 왔어요. 고생은 제가 뭘요. 아 오늘..

폐경기 증상 및 폐경기 증상 개선 방법 정리 [내부링크]

특히 여성은 평균 52세를 전후로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멈추면서 몸의 거의 모든 기능이 급격하게 저하되어 안면홍조, 불면증 등과 같은 폐경기 증상을 보이는데 이를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으로 생각하고 방치하다..

국내외 의료보장제도의 비교 정리 [내부링크]

Ⅰ.서론 1. 의료보장제도의 필요성  사회계층 간 의료수혜의 불평등이 증가되고, 의료이용도의 지역별, 소득계층별, 직업별, 성별, 연령별 차이가 사회적 불만의 한 요인으로 대두되고 보건의료서비스가 의 - 식..

제왕절개 c-section 간호과정 및 이론적 근거 [내부링크]

① 침습적 처치(수술)와 관련된 급성통증 간호사정 주관적자료 -“아...너무 아파요...” -“진통제 좀 넣어 주세요.” 객관적자료 - 2011.3.2. 2시46분pm에 twin c/sec함. - PCA IV keep 되어 있음. - 통증을 호..

간호학과 태변흡인증후군 문헌고찰 [내부링크]

태변 흡인 증후군 1)정의  보통 생후 48시간 이내에 배출하게 되는 태변이 태어나기전에 배출되어 양수 내에 떠다니다가 분만전 또는 분만 도중에 이를 흡인하면서 일어나는 질환이다. 2) 병태생리/ 원인 / 위험..

간호사 협력의 필요성 및 목적 [내부링크]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Ⅱ. 본론 1. 보건의료 팀 간의 협력관계와 간호사 업무조정 역할의 중요성 문헌고찰 1) 보건의료 팀 간의 협력의 중요성 2) 보건의료 팀 내 간호사의 역할 3) 보건의료 팀 내..

간호학과 심부정맥 혈전증 DVT 간호과정 및 중재 [내부링크]

1. 심부정맥 혈전증의 병태생리 및 원인   -병태생리 혈전형성은 국소과정이며 이것은 혈관내벽에 혈소판이 유착됨으로 시작한다. 혈소판이 결체 조직에 유착되면 ADP가 유리되며 ADP는 손상된 조직이에서 유..

간호 수혈의 부작용 및 합병증의 증상 [내부링크]

수혈 부작용과 합병증 원인 임상증상 간호수행 급성용혈 -ABO 부적합성 -검사실이나 혈액은행의 과실 / 간호과실 -세포가 응집되어 모세혈관이 폐쇄되고 혈류 차단 -작열감, 오한, 발열, 흉통, 호흡곤란, 두통, 요..

간호사 응급실 약물 과 기전 [내부링크]

Adenosine(Adenocor) - 6mg/2mj/via ․기전 : 방실결절에 작용여 전기전도를 늦춰주며 방실결절을 통한 재유입을 차단 ․효능 : wolf-pakison-white 증후군을 포함하는 발작성 심실성 빈맥의 정상적인 동율 등..

간호학과 외과 관련 의학용어 정리 [내부링크]

<흉부외과 관련 의학용어> adventitious: 비정상적 호흡음 barrel chest :술통형 흉곽 anosmia: 무후각증 biot's respiration  biot' 호흡 anthracosis  탄분증 bradypnea : 서호흡 aphonia: 무성 bronchadeniti..

간호학과 요로결석에 쓰이는 투여약물 [내부링크]

약품명 Soleton Tab. 투약방법 PO 적응증과 효과 질환 및 증상의 소염진통: 만성 류마티스 관절염, 골 관절염(퇴행관절염), 요통, 견관절 주위염, 중견완증후군 수술후, 외상 후 및 발치 후의 소염·진통 부작용..

간호학 부인과 주요진단 용어 정리 [내부링크]

한 글 뜻 terminoligy 한 글 뜻 terminoligy 1  월경과다  menorrhagia 31  임신성 고혈압  pregnancyinducedhypertension 2  소파수술  dilatation & curettage 32  후산 통  afterpains 3  유두..

기본적 의학용어 M~X 기초 정리글 [내부링크]

약어 용  어 의  미 MABP Mean Arterial Blood Pressure  평균동맥혈압 MAS  Meconium Aspiration Syndrome  태변흡인증후군 M/N  Mid Night 자정 MCA-A  Middle Cerebral Aneurysm 중뇌 동맥류 MCL  Medi..

기본적 의학용어 A~L 기초 정리 [내부링크]

A 약어 용어 의  미 A Assessment 사정 Anterior 전방의 A/S  Apgar Score 아프가 스코어 A/G ratio  Albumin/Globulin ratio 알부민 대 글로불린 비율 AA  Alcohol Abuse 알콜 남용 Aplastic Anemia 재생 불..

간호학 자궁근종 간호과정 및 진단 [내부링크]

진단 수술과 관련된 잡 재적 합병증의 위험성 자료 주관적 객관적 TAH 71.05kg/163cm 약물투여 목표 합병증을 예방한다. 계획 1.심호흡 2. 사지 마사지 3. 예방적 4. 체위변경 5. 조기 이상의 중재 1. 심호흡 법을..

보건실습 의 신체발달 상황 검사 방법 정리 [내부링크]

키 - 측정단위: cm - 옳은 자세 똑바로 서서 가슴을 펴고, 턱은 약간 당겨서 머리 뒤, 등, 엉덩이, 발뒤꿈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하고, 시선은 정면 혹은 15도 위를 보고 선다. - 측정 방법 가. 먼저 양쪽 발을..

간호학 신증후군 간호과정 및 진단 정리 [내부링크]

#1. 조절기전 이상에 의한 배뇨장애 단기 목표 소변의 장기 목표 요로감염의. 사정 간호 계획&수행 이론적 근거 평가 <주관적 자료>  “소변보는 횟수가 줄어들었어요.”  “소변에 거품이 많아요.”  “소변이..

유아교육 치료교육의 10대 원리 총정리글 [내부링크]

치료교육의 10대 원리 1. 활동의 원리 학생들은 같은 또래와의 인간관계에서 안정감을 갖게 되면 능동적인 활동을 하게 되어 치료적인 효과도 나타낸다. 이때 소집단은 5~10명 정도가 좋으며 생활연령이나 장..

아동간호학 아동의 발달 및 유전자 [내부링크]

<아동발달 >  1. 발달이란: 연령의 증가에 따라 아동이 양적으로 더 많은 능력을 나타냄과 동시에 사고와 행동의 재조직화를 통해 보다 새롭고 복잡한 행동양식을 나타내게 되는 연속적인 변화의 과정  2. 아동..

간호사 국가고시 보건의료기본법 법규 총정리 [내부링크]

보건의료기본법 제1장 <목적> ① 보건 의료에 관한 국민의 권리, 의무와 ②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책임을 정함. ③ 보건의료 수요/공급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 규정 ⇒ 보건의료발전/국민보건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

정신간호학 간호진단의 정의 및 뜻 [내부링크]

간  호  진 단 정  의 감각/지각의 장애 개인이 받는 자극의 양이나 형태에 변화가 있거나 외부 자극을 잘못 감지하여 자극에 대한 반응이 감소, 과장, 또는 왜곡된 상태인 것이다.. 사고 과정의 장애 인지적..

간호학과 조현병 간호과정 및 정의 원인 증상 [내부링크]

1. 정의  조현병(정신분열증)은 망상, 환청, 와해된 언어, 정서적 둔감 등의 증상과 더불어 사회적 기능에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는 질환으로, 예후가 좋지 않고 만성적인 경과를 보여 환자나 가족들에게 상당한..

간호학 급성 복통 케이스 와 간호과정 [내부링크]

급성 복통 Acute abdomen pain 문헌고찰 1. 질병의 정의 및 원인 (1) 정의 : 복강을 싸고 있는 얇은 막인 복막에 대한 급성 자극으로서 유발되는 일련의  과정이므로 특정 질환을 지칭하는 용어가 아니라 복부 내..

폐암의 정의와 예방법 및 진단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정의 폐암이란 폐에 생긴 악성 종양을 말하며, 폐를 구성하는 조직 자체에서 암세포가 생겨난 원발성(原發性) 폐암과, 암세포가 다른 기관에서 생긴 뒤 혈관이나 림프관을 타고 폐로 옮겨 와서 증식하는 전이성(轉..

산모 제왕절개술의 원인 과 수술방법 [내부링크]

제왕절개술 정의 모체의 배를 가르고 인공적으로 태아를 꺼내는 수술. 산도가 열리지 않고 출혈이 심하거나 산모와 태아의 생명에 위험이 있는 경우에 행하며, 복식 제왕 절개 수술과 걸식 제왕 절개 수술이 있..

당뇨 발관리는 과연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1. 당뇨 발 관리 당뇨가 있으면 발에 얕은 상처만 생겨도 궤양, 괴저 등 심각한 합병증이 생기기 십상이다.. 발의 감각이 무뎌지고 혈액순환이 나빠지기 때문이다. 당뇨성 발의 감염은 괴저와 절단을 초래하고, 때..

여성간호학 자궁경부암 간호과정 과 간호진단 [내부링크]

1. 수술과 관련된 통증 사정 계획 이론적 근거 수행 평가 목표 간호 지시 <주관적 자료> “ 배가 당기고 아파요” “ 힘이 없어서 움직일 수가 없어요.” “음,, 음,,” <객관적 자료> ․조금씩 뒤척일 때마다 얼..

여성간호학 질염의 종류 와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질염(Viginitis) 트리코모나스 질염 (Trichomonas  vaginitis) -가장 흔함 -트리코모나스원충 -알칼리성환경에서 잘자람 -녹황색 악취나는 다량의 분비물 -심한 통증 -후원개에 딸기모양 출혈반점 -재발률이 높..

자궁경부암 과 자궁근종의 병태생리 및 증상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자궁 경부암 -원인 : 첫 성교의 나이가 어린 경우, 성 파트너가 많은 경우, 포경 유무와 음경의 위생 상태 ,성 전파성 감염, 인 유두종 바이러스, 만성 자극, 낮은 경제적 상태, 교육 수준 - 병태생리 1) 분류  ..

정신간호학 치매의 정의 및 치매 예방법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1. 치매란?? 뇌의 질환의 하나로 생기는 증후군으로 대개 만성적이고 진행성으로 나타나며 기억력, 사고력, 지남력, 이해력, 계산능력, 학습능력, 언어 및 판단력 등을 포함하는 고도의 뇌피질 기능의 다발성 장..

심부전의 정의 및 증상 치료 뭐가있을까? [내부링크]

심부전 (Congestive heart failure) 1. 정의 심부전은 안정 시 또는 운동 시에 필요한 대사요구를 충족시킬 만큼 충분한 혈액을 심장이 펌프 할 수 없는 상태로 원인과 관련 없이 심박출량 저하로 인해 순환장애..

간호학과 자연분만 및 회음절개술 간호 [내부링크]

자연분만(Spontaneous Delivery) 1. 목적  임산부는 분만이 다가옴에 따라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기와 통증이 심한 분만에 대해 종종 공포를 느끼는데, 이러한 공포감을 사정하고 임산부의 불편감을 최소화하는..

협심증의 증상 및 치료방법 약물요법 [내부링크]

협심증 협심증은 혀혈성 심질환의 한 유형으로 치사율이 매우 높은 급성 심근경색증으로 악화될 수 있다는 점에 항상 유의해야 한다. 허혈이라 함은 부적절한 혈액 관류로 산소의 결핍이 초래된 상태를 말하고  ..

간호학과 위암 간호과정 및 위암 간호계획 [내부링크]

사정 간호진단 대상자 중심의 목표 과학적 근거 간호계획/수행 평가 ① 주관적 : “모든게 귀찮아요.” “손발에 땀이 많이 나요.” “밤중에 통증이  심해서 잠을 이룰수가 없어요.” ② 객관적 : 불면증, 긴장..

간호학과 욕창 간호 및 예방 과정 [내부링크]

욕창예방간호하기   간호목적 (Purpose) 욕창예방 및 관리활동을 수행하여 욕창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예방절차 (Procedure) 1. 욕창위험도 평가 가. 평가도구 : Braden Scale 나. 평가 주기 대상 평가시..

아동간호학 폐렴 간호과정 간호진단 [내부링크]

 #1. 점액과잉과 관련된 비효율적인 호흡양상 이론적 자료 [객관적 자료] • .기침을 많이 하고 폐잡음 청진. • 말할 때 그르렁소리 청진. • 3/18일 RR=33회 • 객담과 코 막힘으로 인해 코가 맹맹하며 호흡..

간호학과 NANDA 진단명 과 정의 및 뜻 [내부링크]

NANDA 진단명 *활동지속성 장애Activity intolerance *급성혼돈 Acute confusion *급성통증 Acute pain *성인의 성장장애 Adult failure to thrive *예견된 슬픔Anticipatory grieving *불안Anxiety *자율적 반사..

간호학 이금전의 업적 및 인물소개 [내부링크]

Ⅰ. 인물소개  이금전은 1900년 6월 9일 서울시 종로구 가회동 206번지에서 아버지 이원근과 어머니 박애덕의 1남2녀 중 장녀로 출생하였다. 일찍이 개화하고 여유 있는 집안에서 자랐지만, 3세에 영유아 감염률..

성인간호학 심장주기 및 심박출량의 조절기전 [내부링크]

1. 심장주기. 1)수축기 Systole -등용적성 심실수축기 Isovolumetric contraction 좌심실수축이 시작되며 방실판막이 닫히는 단계(제1심음). 심장근육 긴장과 심실압력이 증가, 하지만 대동맥 압력이 좌심실 압력..

성인간호학 심장압전 및 심낭염 정의 원인 [내부링크]

심장 압전 1. 정의  심장을 구성하고 있는 심낭은 심장전체를 보호하기도 하며, 심장이 제 위치를 자리잡고 있는 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심장 압전이란 것은 심장의 구성 성분 중에 하나인 심낭에 수액이..

아동간호학 문제풀이 간호학과 천문 소천문 [내부링크]

<<<어느 조용한 밤, 엘라 라는 5개월 영아가 사고로 응급실에 실려 왔다. 이 영아는 부모가 운전하는 차 안의 카시트에 앉아 있었으며, 뒷차가 이 차를 들이받았다. 부모는 다치지 않아서 치료가 필요 없었다...

간호학과 대인관계의 필요성 및 중요성 [내부링크]

I.서론 먼저 인간 관계란? -인간 상호간에 있어서 본성이나 직접적 접촉에 의해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되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내면적, 감정적인 인간대 인간의 관계이다. 이 개념은 구체적인 조직이나 집단중에서..

간호학과 성인간호학 항상성 및 염증과 면역 [내부링크]

1 항상성 유지 (1.체액과 전해질) 1.체액과 전해질 생리 1)체액 세포내액:2/3 세포외액:1/3 세포간질액: 혈량유지,  혈액: 영양, 수분, 전해질 및 대사노폐물 운반 전해질의 기능:신경근육의 흥분 촉진, 체액량과..

간호학과 간호학자별 발달이론 요약정리글 [내부링크]

1. 프로이트- 심리성적 발달단계 (1) 구강기  생후 1년까지 해당하며, 이 단계에서는 입과 구강부위가 쾌락의 주된 원천이 된다. 그래서 입에 닿는 것은 무엇이든지 빠는 것과 같은 구강활동을 통해 쾌락을 추구..

간호학과 심근경색증 케이스 원인 치료 간호 [내부링크]

1. 정의  관상동맥으로 부터의 혈류가 두절되고 심근의 일부가 산소결핍으로 인해서 괴사에 빠진 것을 말한다. 괴사소의 범위에 따라서 예후는 다른데 일반적으로 치명률이 높은 중증의 질환이다. 관상동맥의 죽..

부정맥의 약물요법 및 제세동술과 심장율동 전환술 비교 [내부링크]

1.부정맥의 약물 요법 분류 기전 효과 CLASS I: 나트륨 채널 차단 Class IA -quinidine -procainamide -disopyramideq 재분극지연 넓은 QRS,QT 간격 연장 Class IB -lidocaine -mexiletine -phenytoin 재분극 촉진..

심장동맥질환의 조절가능 요인 협심통위치 및 심장동맥질환의 약물 [내부링크]

. 심장동맥질환의 조절가능한 요인. 1)고지혈증 - 지방대사의 총콜레스테롤, 저밀도지단백, 중성지방은 흡연과 더불어 심장동맥질환을 유발하는 요인. LDL을 낮추고 HDL을 높이면 심장동맥질환에 이환율이 낮아진..

간호학과 정상분만 간호과정 진단 [내부링크]

1. 간호진단: 분만1기 자궁수축 과 관련된 통증 일시: 2016년 6월 28~ 2016년 6월 29 내용 근거 자료수집 (주관적, 객관적) <주관적 자료> “배가 너무 아파요” “콕콕 찌르면서 너무아파요 정말” “생리통처럼..

간호학과 급성충수염 및 맹장염 간호과정 [내부링크]

1. 수술 후 장운동 변화와 불안과 관련된 설사(Diarrhea) 자료 간호 계획 간호 중재 이론적 근거 평가 [ Objective Data ] - 하루에 3~4회의 설사. stool의 양은 많지 않음. - 5/3, 4(OP 1, 2 일 전) : 10회  이..

아동간호학 단계별 신체발달 운동발달 [내부링크]

<단계별 신체발달 및 운동발달> <신생아기> 출생 후 약 2주간 신생아의 발달은 어머니의 출산 연령과 상관이 높다. - 여성의 초산 연령이 35세를 넘을 경우 비정상아 출산율과  산모, 태아의 사망률이 높다..

간호학과 정상신생아 간호과정 및 간호진단 정보 [내부링크]

간호과정 1) 간호진단의 우선순위 순위 간호진단명 1 미성숙한 면역기능과 관련된 감염의 위험성 2 장시간 기저귀 착용과 관련된 피부손상위험성 3 근골격계의 미성숙과 관련된 낙상위험성 2) 주관적 / 객관적 자..

간호전문직의 표준과 법적 및 윤리적 기준 정의 [내부링크]

제목 : 간호전문직의 표준과 법적, 윤리적 기준 목차 1. 간호전문직의 표준 2. 간호전문직의 법적 기준 3. 간호전문직의 윤리적 기준 서론  오늘날 간호사는 전문직으로서 임상현장에서 대상자의 건강 회복, 유..

간호학과 인간관계의 필요성과 중요성 및 형성과정 [내부링크]

먼저 인간 관계란? -인간 상호간에 있어서 본성이나 직접적 접촉에 의해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되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내면적, 감정적인 인간대 인간의 관계이다. 이 개념은 구체적인 조직이나 집단중에서 성립하..

간호학과 인성의 의미, 인성의필요성, 인성의 구성요소 [내부링크]

1. 인성의 의미  인성의 사전적 의미로는 개인의 독특한 특성을 바탕으로 길러지는 사람의 사람됨이다. 인성의 정의는 모든 인간에게 공통으로 나타나는 속성뿐 아니라 개인의 독특한 특성이며 우리 인간이 지향..

간호학과 호스피스 완화 의료란? [내부링크]

-호스피스란- I.호스피스란? 악성 질환에 결려 치유의 가능성이 없고, 진행된 상태 또는 말기 상태에 있는 환자와 그 가족이 죽을때까지 남겨진 시간의 의미를 발견해서, 그시간을 충실히 살아가도록 배려하는 광..

임상간호사의 간호환경과 자아존중감이 비판적 사고성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목록 Ⅰ서론 1.연구의 필요성 비판적 사고는 합리적인 근거에 기초한 판단을 통해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정보의 합리적 분석을 포함하는 인지과정을뜻하며, 단순한 이론적 추론이기 보다 실천적이고 적극적인사..

간호사의 비판적 사고성향, 간호과정 수행능력과 근거기반실무역량 [내부링크]

I. 서론 1.연구의 필요성 의료 환경의 변화로 의료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근거기반실무 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jang and kim, 2005, park, 2011). 근거기반실무란 환자간호 시 환자의 선호도와..

미투운동의 정의 목적, 미투운동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미투운동 연구의 목적 대검찰청에서 발표한 10년간 살인, 강도, 방화 범죄는 지난 10년 동안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성폭력 범죄는 약 두배가 증가하였다. 이런 성범죄의 증가는 스마트폰 등 전가기기 사용..

신생아 간호과정 및 간호진단 계획 수행 [내부링크]

진단번호(#) #1. 간호사정 주관적 자료 (없음) 객관적 자료 2017.03.13. 출생 40+1 wks C/sec(CPD&FTP) V/S P 140회/분, R 44회/분 BT 36.9 제대결찰 간호진단 미숙한 면역체계와 관련된 감염위험성 목  표 장..

프로이드 정신분석이론의 특징 및 장단점~ [내부링크]

1. 프로이드(S. Freud) 정신분석이론의 특징  (1) 프로이드(S. Freud)의 정신분석이론의 인간관  프로이드(S. Freud)는  인간에 대하여  의식의 영역 밖에 존재하는 비합리적 통제 불능의 무의식적 본능의 지..

정상신생아 간호 및 정상생리적 상태, 아프가점수 [내부링크]

1) 정상 신생아의 생리적 상태 (1) 체온조절 ① 신생아의 체중에 비해 큰 체표면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열손실을 촉진하지만 이를 보상하기 위해 굴곡된 체위를 유지하여 공기 중에 노출되는 체표면적을 줄인다...

영아돌연사증후군의 정의 및 예방 방법 [내부링크]

영아돌연사증후군은 SIDS(Sudden Infant Death Syndrom) 으로 불리며, 통상적으로 영아나 유아가 특별한 이유없이 갑작스레 죽음을 맞이 했을 경우, 부검이나 기타 검사로도 사망원인을 밝혀내지 못했을 경우를 이..

간호학과 심근경색증 간호과정 및 정의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 [내부링크]

 문헌고찰  진단명 : 심근경색증 1. 정의  관상동맥으로 부터의 혈류가 두절되고 심근의 일부가 산소결핍으로 인해서 괴사에 빠진 것을 말한다. 괴사소의 범위에 따라서 예후는 다른데 일반적으로 치명률이 높..

HMG-CoA 환원효소 억제제(statin)를 투여 받는 환자 증상, 치료, 원인 [내부링크]

 HMG-CoA 환원효소 억제제(statin) 란? -LDL 합성 자체를 낮추므로LDL을 낮춰 주는 것. * HMG-CoA 환원효소 억제제를 투여받는 환자는 “죽상동맥경화증” 환자이다. * 부작용 -횡문근융해증, 근육병증, 간독성,..

동맥경화증 과 죽상경화증 정의 치료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Ⅰ. 문헌고찰 1. 동맥질환이란?  우리 몸에 있는 혈관을 모두 연결하면 대략 120,000km에 이른다고 한다. 이는 지구를 약 3바퀴 돌 수 있는 길이로 실로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다. 몸 안의 생명선인 혈관은 몸..

간경변(Liver Cirrhosis)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정의 및 증상 [내부링크]

정의 간경화증은 결합조직 주위 소엽의 비대나 간소엽의 현저한 위축과 같은 구조변화와 기능 상실을 초래하는 간조직의 미만성 염증과 섬유화로 특정지어지는 만성 간질환이다. 간경변증의 기본적인 변화는 간세..

코로나19를 뚫고나와 40만원대 아이폰 출시? [내부링크]

애플이 4년 만에 내놓는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이 코로나 바이러스 에도 당초 불구하고 예정대로 이달 말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3월 6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애플의 새 보급형 모델 '아이폰9(아이폰S..

횡문근융해증이란?정의 및 치료,합병증 [내부링크]

1.신장과 신장의 정상생리 1) 신 장 (콩팥, kidney) -정의와 구조 신장(콩팥, kidney)은 횡격막의 아래쪽, 배의 뒤에 좌우 1개씩 위치, 노폐물을 배설하고 산 염기 균형 및 전해질 대사 등 체내 항상성을 유지하는..

생활속 더 편하게 할수있는 꿀팁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1.찌든때 제거 - 식기 찌든 때 : 음식을 담는 도구인 식기에 찌든 때가 들면 보기도 안좋고 위생적이지가 않습니다. 이럴 때 베이킹 소다를 탄 물에 식기들을 20분 정도 담가두었다 씻어내면 찌든 때가 쭈욱 빠진..

완벽한 가슴근육을 키우기위한 운동 및 식단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범한 대학생입니다^^ 저는 한때 트레이너 생활을 조금 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각 부위별 운동의 기본 정보를 한번 적어보려 합니다!! 자 먼저 처음으로 다이어트 에는 식단이 가장 중요하겠죠..

회사 업무용 카톡 등장? [내부링크]

카카오가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 기업용 협업 도구를 접목하기로 결정 하였다. 카카오톡을 미국 ‘슬랙’과 같은 기업용 메신저로 변신할 계획이다. 1일 I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의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새로운..

ios14 변경점. 출시일은?? [내부링크]

이제 2월 말이 지나가고 3월이 다가오고 있는데 조만간 2020년의 새로운 iOS14 가 등장을 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관련 내용들이 하나씩 알려지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 멀티태스킹 기능이 변경..

WPW 증후군 증상과 원인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wpw[ wolff-parkinson-white syndrome ] 증후군이란? 심방과 심실 사이 비정상적인 전기신호 전달 통로인 부전도로가 존재하여 빠른 부정맥이 동반되는 선천적 질환 출처:김사부 캡처 WPW 증후군이 드라마에서..

갤럭시s20 사전개통 시작! 비대면 통신마케팅 강화 [내부링크]

이동통신 3사가 27일 사전예약자 대상으로 갤럭시 S20 줄줄이 개통에 들어섰다. 코로나19 여파로 사전예약 기간은 내달 3일까지 연장되었고, 개통 기간은 3월 5일까지 이다. 인기 높은 이통사 전용 색상 SK텔레..

ios13.4 베타3 배포! 새로운 기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26일(현지시간) 애플이 개발자와 일반 테스트에 iOS 13.4 아이패드OS 13.4 베타 3 버전을 공개하였다. 앞서 배포된 베타 버전에서 변경 사항은 메일 툴바의 디자인 변경,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iCloud Drive)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