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esawa의 등록된 링크

 curesaw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48건입니다.

25장 - 파일 입출력(File input and output) [내부링크]

1. 파일 입출력(File input and output) 이번에는 파일 입출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기 전에, 스트림(Stream)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림은 1차원적인 데이터의 흐름을 의미합니다. 자바는 이..

24장 - 스레드(Thread) [내부링크]

1. 스레드(Thread) 스레드란 무엇일까요? 이 스레드(Thread)란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는 실행 단위'라 말할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보아왔던 프로그램들은 죄다 단일 스레드였으며, 자바..

23장 -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 [내부링크]

1.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 우리가 이번에 배울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에서의 '예외'는, 프로그램 실행 중 예외의 경우가 발생하여 비정상 종료되거나 잘못 작동하는 상황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유튜브 api와 데일리모션 api를 이용한 동영상 검색 만들기 [내부링크]

개요 구글에 많이 노출되기 위한 방안을 고민하다 유튜브와 데일리모션의 동영상을 노출하면 도움을 될 듯 싶어 작업했습니다. 예전엔 이런 리치미디어(매쉬업) 사이트가 많았던것 같은데 어느샌가 모두 사라졌네..

22장 - 콘솔 입출력(Console input and output) [내부링크]

1. 콘솔 출력(Console output) 우리가 알고있는 대표적인 출력 메소드는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가 있습니다. 이미 두 메소드의 차이점을 알고 계실듯 한데, 두 메소드의 차이는 개행이 되느냐 마느..

21장 - 인터페이스(Interface) [내부링크]

1. 인터페이스(Interface) 오늘은 인터페이스에 대해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배울 인터페이스는 우리가 전에 배운 추상 클래스와 매우 흡사합니다. 추상 클래스처럼 추상 메소드를 가집니다. 다만 아래와..

20장 - 추상 클래스(Abstract Class) [내부링크]

1. 추상 클래스(Abstract Class) 오늘 우리가 배울 추상 클래스(Abstract Class)란 완전하지 않은 클래스를 의미합니다. 간단히 추상 클래스를 살펴보기 전에 특징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추상 메소드가 하나..

19장 - 패키지(Package) [내부링크]

1. 패키지(Package) 전 강좌에서 패키지란 '관련된 클래스 혹은 인터페이스들을 묶어놓은 상자와 같다.'라고 말한적이 있었습니다. 다음은, 패키지가 어떤 것이고 이런게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간략히 정리..

18장 - 접근 지정자(Access Modifiers) [내부링크]

1. 접근 지정자 오늘은 자바의 접근 지정자에 대해서 배워보려 합니다. 접근 지정자는 그대로 클래스 내에서 멤버의 접근을 제한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오늘 배울 접근 지정자에는 private, public, protec..

17장 - 상속(Inheritance) [내부링크]

1. 상속 이번 강좌에서는 접근 제한자를 잠시 뒤로 미루고, 상속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여기서, 상속(Inheritance)이란 말 그대로 '부모의 유산을 물려받다'를 의미하고 이는 '자식이 부..

16장 - 배열을 매개변수로 받는 메소드, 다차원 배열 [내부링크]

1. 배열을 매개변수로 받는 메소드 전 강좌에서는 배열을 배워보았습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배열을 매개변수로 받는 메소드와, 다차원(2, 3, 4~) 배열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StringArray 예제를 살짝 수정하..

15장 - 배열(Array) [내부링크]

1. 배열(Array) 프로그래밍을 하시면서 배열(array)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이미 알고있는 분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타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도 자바에서도 배열은 어디에서나 쓰이는 중..

14장 - 생성자(Constructor) [내부링크]

1. 생성자 전 강좌에서 오토바이 예제를 보셨었죠? 그 예제에서 오토바이 한대를 더 추가시켜보도록 할까요? class Vehicle {   private int speed = 0; // 현재 속도를 나타내는 필드   private int maxS..

13장 - 객체와 클래스(Objects and Classes) [내부링크]

1. 객체(Object) 클래스를 배우기 전 객체(Object)가 무엇인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있듯이 자바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액션스크립트, 스몰토크, 파이썬, 델파이, C#, C++, 자바, VB.NET'등이..

12장 - 메소드(Method) [내부링크]

1. 메소드(Method) 메소드에 대해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 메소드가 무엇인지 간략하게나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소드(Method)는 C언어의 함수(Function)와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 C언어의 함수에서 ..

11장 - 반복문 (2) [내부링크]

1. for 지금 배울 for문은 앞서 배운 while문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확연히 다른게 있습니다. while문은 카운터 변수(반복 횟수), 그리고 반복 조건, 탈출 연산이 흩어져있으며, for문은 한줄에 모두 나열됩니다...

10장 - 반복문 (1) [내부링크]

1. while 우리들이 쓰고 있는 컴퓨터는 반복에 특화된 기계입니다. 사람이 어떤 일을 반복하는데에는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컴퓨터는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무수히 많이 반복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배울..

9장 - 제어문 (2) [내부링크]

1. switch문 switch문은, if~else문에서 여러개의 조건문이 올때 else if문으로 해결할 수도 있지만, 너무 많다보면 코드가 산만해 보일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판단해야할 조건문이 많을 경우에는 switch문을 사용..

8장 - 제어문 (1) [내부링크]

1. if~else문 오늘 배우게될 if, else문은 조건문에 사용되는 유용한 키워드들입니다. 특정 조건을 만족시킬때 어떠한 문장을 실행시키고 싶다면 바로 if~else문을 쓰시면 간단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07장 - 연산자 (2) [내부링크]

1. 단항 연산자 단항 연산자(Unary Operators)란 하나의 피연산자를 갖는 연산자들을 말합니다. 단항 연산자에는 부호 연산자, 증감 연산자 등이 있습니다. 2. 부호 연산자 단항 연산자로 쓰이기도 하는 + 연산자..

06장 - 연산자 (1) [내부링크]

1. 이항 연산자 우리가 배울 이항 연산자(binary operator)란 말 그대로 두개의 피연산자와 한개의 연산자를 가지는 연산을 말합니다. 앞으로도 배울 연산자의 종류는 산술 연산자, 등가 연산자, 부호 연산자, 대..

05장 - 주석 [내부링크]

1. 주석 주석이란, 자신이 작성한 코드를 타인이 이해하기 쉽게 돕는 역할을 하고 수천줄이 넘어가는 코드에서 자칫하면 자신이 작성한 코드에 혼란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주석을 달기도 합니다. 주석은..

04장 - 변수, 자료형 [내부링크]

1. 변수(Variable) 프로그래밍에서의 변수(Variable)는 값을 저장하는 공간, 참조하기 위해 쓰이는 공간을 말합니다. 사람이 필요한 데이터를 뇌에 기억시키는 것처럼, 변수도 메모리 공간이라는 곳에 데이터(Data..

03장 - 무료 자바 IDE 개발도구, 텍스트 편집기 [내부링크]

1. 이클립스(Eclipse) 이클립스는 무료 자바 IDE 도구이기는 하나 막강한 기능을 자랑하는 자유 소프트웨어입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이클립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http://www.eclip..

02장 - 프로그램의 구성 [내부링크]

1. 프로그램 작성 이제, 직접 작성하여 컴파일러로 컴파일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를 위해 C드라이브에 Study라는 폴더를 만들어 진행하겠습니다. 그리고 무료 자바 IDE 중 하나인 이클립스(Eclipse)나 넷빈..

01장 - 자바에 대해서 [내부링크]

1. 들어가기 앞서.. 자바란 무엇일까요? 자바는 선 마이크로시스템즈 사의 그린 프로젝트(Green Project) 에서 가전기기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제임즈 고슬링(James Gosling)과 그 외의 기술자들이 오크(Oak)라..

35장 - LINKQ(링크) 2/2 - group by , join [내부링크]

지난 강의에 LINQ 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좀더 나아가 LINQ 의 다양한 사용법에 대해 공부해보려 합니다. 1. 여러개의 데이터 범위 지정하기 잘 알다시피 LINQ 쿼리식의 from 절은 검색할 데이터의..

34장 - LINKQ(링크) 1/2 - from, where,orderby,select [내부링크]

1.LINQ 란? LINQ(링크)는 Language Integrated Query의 약어로, 직역하면 "질의로 통합된 언어" 이다. 말이 참 어렵다. 그냥 쉽게 말해 "데이터에 대해 질문하는 언어" 라고 볼수 있다. C# 에서는 데이터에 대핸..

33장 - Func,Action 델리게이트 [내부링크]

다음의 내용은 델리게이트와 무명 메소드, 람다식을 알아야 이해할 수 있으므로 5장~7장의 강의를 보시길 바랍니다. 1. Func? Action? 프로그램을 작성하던 중에 갑자기 무명 메소드가 필요해졌다고 생각해보자...

32장 - 람다식(Lamda Expression) [내부링크]

1. 람다식 람다식은 무명 메소드를 단순한 계산식으로 표현할수 있다. 메소드는 크게 매개변수와 내부 식, 반환값으로 구성 되어있는데 이들만 가지고 메소드를 계산식으로 표현한다. 무명 메소드에 비해 상당히..

31장 - 이벤트(Event) [내부링크]

1. 이벤트 델리게이트 타입을 선언하면 델리게이트 변수도 생성할수 있지만, 이벤트 변수도 생성할수 있습니다. 이벤트 변수는 간단히 event 한정자만 붙여주면 됩니다. // 델리게이트 타입 선언 delegate void My..

30장 - 무명 형식, 무명 메소드 [내부링크]

1. 무명 형식 (Anonymous Type) 변수 형식(타입)에는 잘 알다시피 int, float, double, string, class ... 등등이 있으며, 우리는 이 형식 이름으로 변수를 선언해서 사용한다. 예) int A;  float B;  string C;..

29장 - 델리게이트 (Delegate) 콜백, 체인 [내부링크]

1. 델리게이트 (Delegate) 해석하면, 대리인 이라는 뜻의 델리게이트는 메소드를 참조하는 변수이다. C++의 함수 포인터와 비슷하기 때문에 C++를 공부한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게 이해할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28장 - 일반화 컬렉션 [내부링크]

1. 컬렉션의 성능 문제 2장에서 살펴보았던 컬렉션들 (ArrayList, Queue, Stack, Hashtable) 은 성능의 문제가 있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컬렉션은 데이터의 어떤 타입도 전부 object 타입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데..

27장 - 일반화 프로그래밍 [내부링크]

1. 일반화 (Generalization) 란? 일반화는 간단히 말해 서로 다른 개념에서 공통점을 찾는 것이다. A,B,C 는 분명 다른 단어이지만 영어라는 공통점을 가지며, ABC 와 가나다 는 분명 다른 글자이지만 문자 라는..

26장 - 컬렉션(Collection) [내부링크]

1. 컬렉션(Collection) 컬렉션은 간단히 말해 데이터 모음(자료구조) 이다. 즉 우리가 잘 아는 배열이나 스택,큐 등을 C#에서 컬렉션이라는 이름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C#의 컬렉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컬렉션 네..

25장 - 프로퍼티(Property) [내부링크]

1. C++의 Set(), Get() C++로 클래스를 만들면 보통 데이터의 은닉성을 위해 변수를 Private, Protected로 선언하고, Set(), Get() 함수로 읽고 쓰고 한다. class TestClass { Private: int num; public: void Set..

24장 - 링크(LINQ) [내부링크]

1. 링크(LINQ) LINQ라고 들어보셨나요? 여기서 LINQ는 Language-Integrated Query의 약자로, 이는 통합된 질의 언어를 말합니다. 여기서 질의의 사전적 정의는 "의심나거나 모르는 점을 물음"이며, 이 정의 그대로..

23장 - 레지스트리(Registry) [내부링크]

1. 레지스트리(Registry) 이번 강좌에서 다루게 될 내용은, C#에서 제공하는 레지스트리 클래스를 이용한 레지스트리 읽기, 레지스트리 쓰기, 레지스트리 관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레지스트리..

22장 - 파일 입출력(File Input/Output) [내부링크]

1. 파일 입출력(File Input/Output) 이번에는 파일(File)을 다루는 클래스와 메소드들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파일의 사전적 의미로는 '하나의 단위로서 처리되는 서로 관련 있는 레코드의 집합'라는 의미를 가..

21장 - 프로퍼티(Property) [내부링크]

1. 프로퍼티(Property) 프로퍼티(Property)는 속성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프로퍼티를 사용하게 되면, 속성 값을 반환하거나 새 값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클래스를 하나 만들다가 필드를 public..

20장 - 리플렉션과 애트리뷰트(Reflection and attributes) [내부링크]

1. 리플렉션(Reflection) C#에서는 프로그램 실행 도중에 객체의 정보를 조사하거나, 다른 모듈에 선언된 인스턴스를 생성하거나, 기존 개체에서 형식을 가져오고 해당하는 메소드를 호출, 또는 해당 필드와 속성..

19장 - 델리게이트와 이벤트(Delegates and Events) [내부링크]

1. 델리게이트(Delegate) 오늘은 델리게이트(Delegate)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델리게이트는 한마디로 말해서 대리자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즉, 대신 일을 해주는 녀석이라고 할 수 있겠죠? 다른 말로 해서..

18장 - 컬렉션(Collection) [내부링크]

1. 컬렉션(Collection) 우리가 이번 강좌에서 배우게될 '컬렉션(Collection)'이 뭐하는 녀석인지 간단히 알아봅시다. 컬렉션은 데이터의 검색과 저장을 위해 특화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료구조(Data St..

17장 -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 [내부링크]

1.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 지금까지 강좌를 진행하면서, 그 예제를 응용하여 프로그램을 만드시면서 예외가 발생하신 적이 있나요? 여기서 예외란, 프로그램을 실행하다 도중에 예기치 않은 일이 벌어져..

16장 - 인터페이스(Interface) [내부링크]

1. 인터페이스(Interface) 이번 강좌에서는 '인터페이스(Interface)'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터페이스라고 하니, 어디서 많이 들어보신것 같죠? 사전적 의미로는 '사용자인 인간과 컴퓨터를 연결하여 주는..

15장 - 구조체(Structures) [내부링크]

1. 구조체(Structures) C/C++에서 등장했던 구조체가 C#에서 다시한번 등장합니다. 구조체는, 클래스와 상당히 비슷한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시할 수 없는 큰 차이점이 존재하는데, 클래스는 힙에 생..

14장. 확장 메소드, 분할 클래스, 중첩 클래스 [내부링크]

1. 확장 메소드(Extension Method) 확장 메소드는 지금까지 우리가 보아왔던 메소드와는 달리 특별한 메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확장 메소드는, 기존 클래스의 기능을 확장시켜주는 메소드라고 볼 수 있죠...

13장. 클래스의 상속(Class inheritance) [내부링크]

1. 클래스의 상속(Class inheritance) 이번에 배울건 '클래스의 상속(Class inheritance)'입니다. 어? 상속이란 말을 어디선가 들어본적이 있는것 같지 않나요? 짐작하는 그 상속이 맞냐구요? 네 맞습니다. 혹시나..

12장 - 생성자와 소멸자(Constructor and Destructor) [내부링크]

1. 생성자(Constructor) 오늘은 생성자와 소멸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성자와 소멸자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생성자는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는 메소드이며, 소멸자는 객체를 소멸시킬 때 호출되는..

11장 - 접근 제한자(Access Modifier), this [내부링크]

1. 접근 제한자(Access Modifier) 오늘은 접근 범위를 결정하게 해주는 접근 제한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접근 제한자에는 public, protected, internal, protected internal, private가 있습니다. 이미..

10장 - 클래스(Class) [내부링크]

1. 객체(Object) 이번 강좌에서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클래스에 대해서 배우기 전에,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 OOP)를 알고 넘어가야 하기에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 도대체 무엇인..

09장 - 배열(Array) [내부링크]

1. 배열(Array) 배열이란, 동일한 타입의 변수를 모아놓은 데이터 집합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가 각 반 학생들의 한달 독서량을 변수에 담는다고 가정하면 아래와 같이 변수를 선언해야 합니..

08장 - 메소드(Method) [내부링크]

1. 메소드(Method) 이번 강좌에서는 메소드가 무엇인지, 메소드가 어떠한 기능을 하는지, 또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에서의 메소드(Method)는, C언어와 C++의 함수(Function)와 비슷한 기능을..

07장 - 무한 루프, 제어문(continue, break, goto) [내부링크]

1. 무한 루프(infinite loop) 전 강좌에서 말했었듯이, 무한 루프란 종료문을 만나지 못하고 끝없이 동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프로그래머의 예상치 못한 실수로 중간에 무한 루프가 발생하면, 메모리가 빠르게..

06장 - 반복문(while, do, for, foreach) [내부링크]

1. while(참일때 동안 반복~) 오늘은 반복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 여기서 반복문이란 말 그대로 반복에서 쓰이는, 특정 조건을 만족할때 까지 계속 반복하여 실행하는 문장입니다. 우선은 while문부터 알..

05장 - 조건문(if, else, switch) [내부링크]

1. if~else문 (만약에~, 그렇지 않으면~) 오늘은 조건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조건이란 사전적 의미 그대로 '어떤 일을 이루게 하거나 이루지 못하게 하기 위하여 갖추어야 할 상태나 요소'라..

04장 - 연산자(Operators) [내부링크]

1. 연산자(Operators) C#에선 산술 연산자, 증감 연산자, 조건 연산자, 관계 연산자, 논리 연산자 등 여러가지의 연산자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아래 표에 정리된 연산자들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류..

02장 - Hello World !! [내부링크]

1. 프로젝트 만들기 자, 이제 프로젝트를 한번 만들어봅시다. 우선 Microsoft Visual C# 2010 Express를 실행시킵니다. 그러고 나서, 단축키 Ctrl+Shift+N를 누르시거나 파일 -> 새 프로젝트를 눌러 프로젝트를 만..

01장 - VisualStudio 2010 설치 [내부링크]

01장 - VisualStudio 2010 설치 1. 시작 C#란, C++의 연산력(computing power)과 Visual Basic의 편의성(convenience)을 결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입니..

03장 - 변수, 데이터 형식, 상수 [내부링크]

1. 변수(Variable) 중학교 수학을 배우신 분들은 '변수'가 이미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알고 계실겁니다. 그렇습니다. 바로 그 변수와 프로그래밍에서 쓰이는 변수와 의미가 흡사합니다. 프로그래밍에서의 변수는..

오라클 암호 초기화 및 사용자 생성 방법 [내부링크]

오라클 암호 초기화 및 사용자 생성 방법 1. 접속 sqlplus에서 conn /as sysdba 로 접속 2. 암호 설정 (sys계정들) alter user sys identified by 암호; alter user system identified b..

Oracle 외부접속 허용 방법 (tnsnames.ora, listener.ora) [내부링크]

Oracle 외부접속 허용 방법 (tnsnames.ora, listener.ora) t.labo의 Oracle 설치 경로 : C:\oraclexe\app\oracle\product\11.2.0\server\network\ADMIN 아래와 같은 파일을 확익할수 있습니다. ① listener.ora..

tv 다시보기 무료사이트 [내부링크]

한국 , 일본 , 중국 , 홍콩 , 대만 , 태국... 드라마 영화 예능을 무료 시청 t.videos t.videos - Watch Drama Online, Movies & TV shows tvideos.xyz 한글로도 검색이 가능하고요 ~ 방송 보기 하단을 보면 지금..

08장 힙(Heap) [내부링크]

특별한 트리를 기본으로 하는 자료구조! 힙(Heap) 오늘은 '힙(Heap)'이란 자료구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힙(Heap)이란 자료구조는 위키백과에 따르면 '특별한 트리를 기본으로 하는 자료구조이다.'라고..

07장 트리(Tree) [내부링크]

나무와 유사한 계층적 구조! 트리(Tree) 오늘 배우게 될 트리(Tree)란 자료구조는 나무와 유사하게 계층적 구조를 띄고 있는 자료구조입니다. 트리 그대로죠. 나무에 뿌리와 가지, 잎이 있듯 트리라는 자료구조에..

06장 - 링크드 큐(Linked Queue) [내부링크]

2. 링크드 큐(Linked Queue) 원형이 아닌 직선으로! 이번엔 순환 큐(Circular Queue)가 아닌, 링크드 큐(Linked Queue)입니다. 링크드가 하니 링크드 리스트가 떠오르지 않나요? 비슷합니다. 링크드 큐의 노드에도..

05장 - 순환 큐(Circular Queue) [내부링크]

선입선출! 큐(Queue) 큐(Queue)란 자료구조는 앞서 배웠던 스택(Stack) 자료구조와는 달리 선입선출(First In, First Out: FIFO)의 구조를 지니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먼저 들어온 데이터는 먼저 나간다는 소리입..

04장 스택(Stack) [내부링크]

선입 후출! 후입 선출! 스택(Stack) 오늘 알아보게 될 스택(Stack)이란 자료구조는 선입 후출(First In, Last Out: FILO), 후입 선출(Last In, First Out: LIFO)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어느 개..

03장 - 환형 링크드 리스트(Circular Linked List) [내부링크]

1-2 환형 링크드 리스트(Circular Linked List)  머리가 꼬리를 문다! 여태까지 단순 연결 리스트, 이중 연결 리스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원형 연결 리스트(Circular Linked List)에 대해 알아보도록..

02장 - 더블 링크드 리스트(Doubly Linked List) [내부링크]

1-1 더블 링크드 리스트(Doubly Linked List)  양방향으로 탐색하자! 이번에는 단순 연결 리스트(Singly Linked List: SLL)가 아닌, 이중 연결 리스트(Doubly Linked List: DLL)입니다. 단순 연결 리스트는 헤드..

01장 - 링크드 리스트(Linked List) [내부링크]

데이터의 목록을 다루는 자료구조 리스트(List) 리스트(List)는 데이터의 목록을 다루는 구조가 단순한 자료구조입니다. 구조가 단순하면서도, 가장 널리 쓰이며 리스트는 다른 자료구조들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기..

06장 자신의 위치를 얻어오는 GetCurrentDirectory, GetModuleFileName [내부링크]

실행중인 파일의 현재 작업 디렉토리를 얻어오는 GetCurrentDirectory API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GetCurrentDirectory API 함수의 원형입니다. DWORD WINAPI GetCurrentDirectory(DWORD nBufferLengt..

05장 윈도우를 생성하고 표시하자! CreateWindow, ShowWindow [내부링크]

자 먼저, CreateWindow의 함수 원형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HWND CreateWindow(LPCTSTR lpClassName, LPCTSTR lpWindowName, DWORD dwStyle, int x, int y, int nWidth, int nHeight, HWND hWndParent, HMENU hMenu..

04장. 윈도우의 캡션을 설정하거나 가져오는 SetWindowText, GetWindowText [내부링크]

자, 먼저 SetWindowText API 함수와, GetWindowText API 함수의 원형부터 살펴보도록 합시다. BOOL SetWindowText(HWND hWnd, LPCTSTR lpString); int GetWindowText(HWND hWnd, LPTSTR lpString, int nMaxCount);..

03장 특정 윈도우의 핸들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SendMessage [내부링크]

SendMessage API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SendMessage의 함수 원형을 먼저 살펴보도록 합시다. LRESULT SendMessage(HWND hWnd, UINT Msg, WPARAM wParam, LPARAM lParam); 원형을 살펴보자면, 첫번째 인수로는 메..

02장 키의 상태를 확인하는 GetKeyState, GetAsyncKeyState [내부링크]

우선은 GetAsyncKeyState API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API의 원형을 먼저 살펴봅시다! SHORT GetAsyncKeyState(int vKey) 반환값은 SHORT형이고, 첫번째 인수로는 가상 키코드가 오며, 우리가 만약 VK_UP을 넘겨주면..

01장 최상위의 핸들을 찾는 FindWindow [내부링크]

먼저, FindWindow API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이 API의 원형을 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HWND FindWindow(LPCTSTR lpClassName, LPCTSTR lpWindowName); 원형에서 첫번째 인수를 먼저 살펴보면, IpClassName이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숫자 vs 문자 비교(장단점)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실 때 포스팅 주소를 숫자로 할지 문자로 할지 비교해보고 장단점을 파악해봅시다. 티스토리로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 먼저 고민부터 해야될텐데요. 숫자로 하거나 문자로 하는거..

미국 캐나다에서 Amazon 아마존으로 월 천만원씩 돈 버는 노하우 [내부링크]

전자상거래 대표 사이트인 아마존 Amazon은 제휴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곳이다. 직접 제휴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어필리에이트라고 부른다. 여기서 수수료를 받기 위해서는 우선 가입을 해..

SASS [내부링크]

주석 변환 스타일 – nested, expanded, compact, compressed 변수 선언하고 사용하기 조건문 - @if, @else if, @else @import Mixin 정의하고 사용하기

Font Awesome [내부링크]

Font Awesome 5 HTML 문서에 연결하고 아이콘 넣기 아이콘으로 체크박스 디자인하기 Font Awesome 4 HTML 문서에 연결하고 아이콘 넣기 아이콘을 목록(ul, ol)의 마커로 사용하기

SQL Server 강좌 [내부링크]

설치와 설정 SQL Server 2019 설치하는 방법 SQL Server Express, SSMS, AdventureWorks 설치하는 방법 보안 사용자 계정 만들고 권한 추가하는 방법 관리 스케줄에 따라 자동 백업하는 방법 Query Query 만들고..

MariaDB 강좌 [내부링크]

사용자 관리 사용자 만들기, 사용자 삭제하기, 권한 부여하기, 권한 제거하기 사용자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데이터베이스 관리 만들기, 삭제하기, 이름 변경하기 샘플 데이터베이스 employees 설치하기 테이블..

Python 강좌 [내부링크]

설치와 사용 윈도우에 설치하기 PIP(Python Package Index) 사용법 Visual Studio Code 개발 환경 만들기 객체와 변수 객체(Object)와 변수(Variable) 자료형 리스트(list) 튜플(tuple) 집합(set) 사전(dict) 제어..

PHP 강좌 [내부링크]

기초 문법 연산자 할당 연산자 산술 연산자 비교 연산자 증가 연산자, 감소 연산자 논리 연산자 제어문 조건문 / if, elseif, else 조건문 / switch 반복문 / while, do-while, for 반복문 / foreach 함수 date()..

Bootstrap 강좌 [내부링크]

Getting Started 사용하는 방법 Layout .container, .row, .col Components Alerts / 닫을 수 있는 메시지 만들기 Badge / New, 숫자 등 작은 라벨 만들기 Breadcrumb / 사이트 이동 경로 꾸미기 Popovers / 클릭..

jQuery 강좌 [내부링크]

기초 HTML 문서와 연결하는 방법, 사용하는 방법 jQuery.noConflict() / 다른 라이브러리, 다른 버전의 jQuery와 충돌 방지하기 Reference Selector :button - type이 button인 요소를 선택하는 선택자 :contains(..

CSS 강좌 [내부링크]

기초 CSS를 HTML에 적용시키는 방법 문법 !important 선택자 전체 선택자, 타입 선택자, 속성 선택자 아이디 선택자, 클래스 선택자 하위 선택자, 자식 선택자, 형제 선택자, 인접 형제 선택자 가상 요소 가상 클..

HTML 강좌 [내부링크]

기초 문법 타이포그래피 h1, h2, h3, h4, h5, h6, p / 제목과 문단 br / 줄바꿈하는 태그 ol, ul, dl / 순서 있는 목록, 순서 없는 목록, 정의 목록 q, blockquote / 인용하기 em, strong / 강조하는 텍스트, 중요..

JavaScript 강좌 [내부링크]

기초 JavaScript를 HTML 문서에 삽입하는 방법 구문(Statement) 넣는 방법 주석(Comment) 넣기 데이터 타입 문자열(String) 연산자 비교 연산자 typeof 연산자 조건문 if, else if, else switch 반복문 while, do..

ASP.NET - C# 웹채팅프로그램 만들기 (SignalR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러드입니다. 요새 왠지 모르게 갑작스럽게 ASP.NET에 빠지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게임프로젝트를 한 번 하고나면 진이 빠져서 유니티는 한동안 안 만지게되더군요..) 조금 필요없는 부분은 도려내고..

[JavaScript] 구글맵 사용법 및 간단 예제 [내부링크]

Javascript로 구글 맵 API 를 불러오고 간단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API 사용설정, 구글맵 띄우기, 마커 표시, 지도 중심 변경 순서로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1. API 사용설정..

엔비디아, 400억 달러에 ARM 인수 [내부링크]

예상대로 엔비디아가 ARM을 인수했다. 블룸버그를 비롯한 외신들에 따르면 엔비디아는 13일(현지시간) 400억 달러(약 47조5천억원)에 ARM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소프트뱅크 역시 이 같은 사실을 공식..

우커머스 아마존 제휴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WooZone [내부링크]

WooCommerce Amazon Affiliates - 우커머스 아마존 제휴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WooCommerce Amazon Affiliates는 Codecanyon에서 베스트 셀링 플러그인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기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이..

C++를 이용한 TCP 소켓통신 구현 [내부링크]

서버-클라이언트 환경을 만들기 위한 과정 서버  : Socket 생성 → Socket에 이름연결(bind) → 클라이언트의 연결을 기다림(listen) → 클라이언트 받아들임(accept) → 클라이언트의 명령을 받아서 적절한..

google-api-for-dotnet [내부링크]

Google Code Archive - Long-term storage for Google Code Project Hosting. code.google.com

반응형 웹을 위한 레이아웃 설계 방법 [내부링크]

지난 아티클을 통해 반응형 웹의 정의와 반응형 웹을 위해 개발자가 꼭 알아야 하는 기술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Responsive Web ① – 반응형 웹을 위해 개발자가 꼭 알아야 하는 기술들 반응형 웹(Responsiv..

[펌] 유튜브 자동,반복,연속재생 태그 활용방법 [내부링크]

1. 만약 1번소스의 영상을 자동재생시키고 싶다면..? 해당동영상의 "가 끝나기 이전의 위치에, ?autoplay=1 태그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1번: ?autoplay=1" frameborder="0" allowfullscreen> 2. 자동재생과 반복..

Free Proxy Lists [내부링크]

無料プロキシリスト - HTTP(S) プロキシサーバーリスト www.freeproxylists.net

제이쿼리 Trigger 대신 자바스크립트에서 클릭 이벤트 호출하는 방법 [내부링크]

웹페이지에서 버튼이나 어떤 엘리먼트를 반드시 직접 클릭하지 않고도 클릭 이벤트를 동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이쿼리의 경우 trigger() 메소드가 있는데요 ~ 자바스크립트에서 구현할 경우 어떻게 하면 동작..

Phaser로 웹 게임 만들기 [내부링크]

Phaser로 웹 게임 만들기 1. Phaser란? 게임 프레임워크로 MIT에서 제공하는 라이센스이며, HTML5로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소스(자바스크립트 모듈)다. 특히 모바일 게임 제작에 강하며, HTML5 ..

Merge cells in DataGridView [내부링크]

This is an example of merging cells vertically and horizontally in DataGridView. private void MergeCellsInRow(int row, int col1, int col2) {     Graphics g = dataGridView1.CreateGraphics();   ..

[유니티 디버깅] ② Debug.Log는 만능 해결사?출처: https://itmining.tistory.com/39?category=640760 [IT 마이닝] [내부링크]

서론 안드로이드의 Log.i, Log.e 와 같은 콘솔 창에 주석과 같이 로그를 띄워주면서 사용하는 것을 매우 많은 개발자들이 손쉬운 디버깅의 도구로 뽑고 있습니다. 유니티에도 같은 기능인 Debug.Log가 있는데 사용..

[유니티 디버깅] ② Debug.Log는 만능 해결사?출처: https://itmining.tistory.com/39?category=640760 [IT 마이닝] [내부링크]

서론 안드로이드의 Log.i, Log.e 와 같은 콘솔 창에 주석과 같이 로그를 띄워주면서 사용하는 것을 매우 많은 개발자들이 손쉬운 디버깅의 도구로 뽑고 있습니다. 유니티에도 같은 기능인 Debug.Log가 있는데 사용..

[유니티 디버깅] ② Debug.Log는 만능 해결사? [내부링크]

서론 안드로이드의 Log.i, Log.e 와 같은 콘솔 창에 주석과 같이 로그를 띄워주면서 사용하는 것을 매우 많은 개발자들이 손쉬운 디버깅의 도구로 뽑고 있습니다. 유니티에도 같은 기능인 Debug.Log가 있는데 사용..

[유니티 디버깅] ⑦ 모노디벨롭을 통한 디버깅 [내부링크]

서론 2. Debug.Log 파트에서 다뤘듯이 Debug.Log는 만능 해결사가 아닙니다. 출시될 프로그램이라면 모두 삭제를 하여야하고, 과하게 많은 메시지를 콘솔에 보여줌으로서 디버깅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코..

[유니티 디버깅] ① 컴파일 오류 & 콘솔 [내부링크]

서론 Program testing can be used to show the presence of bugs, but never to show their absence! - Edsger W. Dijkstra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으로도 유명한 컴퓨터 과학자 다익스트라는 다음과..

[유니티 C# 기초 강의] 11. 클래스와 다형성 [내부링크]

서론 우리는 하나의 클래스로 여러 객체를 생성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클래스로 만든 객체는 속성, 메소드가 다 똑 같기 때문에 너나 할 것 없이 같은 행동을 하고 같은 속성을 띌 것입니다. 우리는..

[유니티 C# 기초 강의] 10. 클래스와 상속 [내부링크]

서론 유니티에서 클래스라는 것, 스크립트 라는 것은 오브젝트에 생명을 불어 넣는 온기와 같습니다. 아무 움직임 없는 오브젝트에 붙여 넣어 이름을 붙여주고, 걷게하는 등 오브젝트를 오브젝트답게 사용하도록..

[유니티 C# 기초 강의] 9. 프로퍼티 [내부링크]

서론 프로퍼티(Property)는 속성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클래스에서 멤버 변수를 속성이라고도 하는데 우리는 정보은닉을 위해 이를 private로 선언하여 해당 변수가 선언된 클래스 외부에서 접근이 불가..

[유니티 C# 기초 강의] 8. 반복문 [내부링크]

서론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와 무관하게 반복문은 굉장히 많이 쓰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에서의 반복문은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파트에서는 foreach문, for문, while문을 통해..

[유니티 C# 기초 강의] 7. 배열 [내부링크]

배열 하나의 변수 이름으로 여러개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묶음형 변수입니다. 아래와 같이 선언합니다. int [ ] number = new int [5]; 데이터타입 [ ] 배열 이름 = new 데이터타입 [담을 데이터 개수]; 배열의..

[유니티 C# 기초 강의] 6. 조건문 [내부링크]

서론 간단하게 if문, switch문, ?문의 3가지 조건문에 대해서 알아보고, 유니티에서 어떻게 쓰일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if문 if문은 무척 유용하게 쓰입니다. 예를 캐릭터의 피가 40%가 되면..

[유니티 C# 기초 강의] 5. 열거형 [내부링크]

열거형을 쓰는 이유? 상수에는 값을 입력하므로, 값 입력에서 실수가 일어난다, 열거 형식을 사용하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같은 종류에 속하는 여러 개 상수를 선언할 때, 단순히 종류를 구별하기 위해 상수..

[유니티 C# 기초 강의] 4. 주석 [내부링크]

주석의 종류 유니티에서 사용하는 C#의 주석도 여러분이 평소에 사용하던 주석과 큰 차이가 없으므로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주석을 남기는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나중에 코드..

[유니티 C# 기초 강의] 3. 함수 [내부링크]

함수의 기능 1. 코드의 묶음. 여러개의 코드가 하나의 일을 처리할 경우 이 명령어들을 묶어서 함수로 만들어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어떤 명령의 집합을 반복적으로 사용할 때 코드 재활용 측면에서 코드를 계속..

[유니티 C# 기초 강의] 2. 변수 [내부링크]

서론  C# 뿐 아니라 변수는 모든 언어에서 핵심적인 개념입니다. 플레이어의 이름, HP, 위치, 방향 등의 많은 종류의 정보를 취급할 때 변수가 필요합니다. 즉 각 데이터마다 다른 단위를 지니므로 변수가 여러개..

쿠팡파트너스 API 키 생성하기! (초간단 빠르게 발급받기)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 자동포스팅 쿠팡 자동글 쿠팡 셀파스로 자동포스팅 쉽게하기 쿠팡 API란? 파트너스 API는 쿠팡 파트너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개발자가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입니다. Acces..

쿠팡파트너스 블로그메인 배너달기 (효과 100%) [내부링크]

쿠팡파트너스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에 배너달기 며칠전 쿠팡파트너스 상품링크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블로그 메인에 쿠팡파트너스의 배너를 적용해 보도록 해겠습니다. 저의 경우 애드센스를..

쿠팡파트너스 수익↑(제품리뷰 블로그수익! 만족100%)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블로그 수익을 위해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고 계신데요 애드센스는 광고를 노출시키거나 클릭한 횟수로 수익을 줍니다. 쿠팡파트너스는 상품을 판매해서 커미션을 받습니다. 제품리뷰 블로거님들의..

한방에 아마존 어필리에이트(어소시에이트) 가입하기 (100%상품판매) [내부링크]

아마존어소시에이트(어필리에이트) amazonassociates 에 가입하기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개인이 제휴를 맺어 해당 제품을 자신의 블로그나 기타 사이트에 홍보함으로써 판매되는 이익을 수수료로 받는..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티스토리 돈벌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쿠팡파트너스 제휴링크로 돈벌기 쿠팡파트너스 제휴링크로 돈벌기는 쿠팡파트너스 가입신청부터 해야 합니다. 아마존 제휴링크와 같은 개념이며 쿠팡파트너스를 이용하여 모든분들이 수익이 나기를 기..

복사 붙여넣기 안되요 (크롬) 복사안되는 글 복사하기 [내부링크]

인터넷 글 복사 / 블로그 복사하기 인터넷을 하다보면 글을 복사/드래그 하고 싶은데 못하게 막힌것들이 많습니다. 우클릭을 못하게 하면서 블로그의 포스팅이나 이미지를 가져가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숙제나..

[유니티 C# 기초 강의] 1. 스크립트 생성 [내부링크]

유니티의 스크립트 1. C# Script 2. Java Script 3. Boo Script 위의 세가지 스크립트가 있지만, 기존의 자료들이 대부분 C#으로 이루어져있고, 게임 분야에 영향력이 큰 C++을 닮아있는 C#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폼이나 컨트 롤의 마우스 포인터 (커서) 를 대기 상태로 [내부링크]

폼이나 컨트 롤의 마우스 포인터 (커서) 를 대기 상태로 시간 이 걸리는 처리 동안 폼 (또는 컨트롤) 의 마우스 포인터 를 일시적 으로 대기 상태 (보통 모래 시계 아이콘) 하는 방법 을 소개 합니다. Cursor.Curr..

AutoScroll 을 True로 스크롤 막대 를 표시 시켰 을 때 지정한 위치로 스크롤 [내부링크]

AutoScroll 을 True로 스크롤 막대 를 표시 시켰 을 때 지정한 위치로 스크롤 지정된 좌표 위치 까지 이 동시 키는 양식 AutoScroll 속성을 True로 스크롤 막대를 표시 시켰 을 때 지정한 위치까 지 스크롤 하려롤..

폼에 스크롤 막대를 붙인다 [내부링크]

양식 AutoScroll 속성을 True로하면 내부의 컨트롤을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코드에 따라 설정을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합니다. VB.NET '필요할 때 자동으로 폼에 스크롤 막대가 표시되도록한다. '폼에 표시되..

pull to refresh (당겨서 새로고침) [내부링크]

https://guides.codepath.com/android/Implementing-Pull-to-Refresh-Guide#step-2-setup-swiperefreshlayout

Win32 API를 쓸때 유용한 페이지 [내부링크]

http://www.pinvoke.net/index.aspx 위 페이지에서 함수를 검색하면 함수 원형 및 기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출처: https://jinmy.tistory.com/31?category=581312 [일기]

TistoryAPISharp으로 티스토리에 글 작성하기 (C# .NET용 티스토리 OpenAPI 라이브러리) [내부링크]

TistoryAPISharp으로 티스토리에 글 작성하기 티스토리 OpenAPI 페이지에 등록된 글 작성 API를 사용하였습니다. TistoryAPISharp으로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하여 결과를 출력해 봅시다. 먼저 Access Token을 얻..

TistoryAPISharp으로 글 내용 정보 얻기 (C# .NET용 티스토리 OpenAPI 라이브러리) [내부링크]

TistoryAPISharp으로 글 내용 정보 얻기 티스토리 OpenAPI 페이지에 등록된 글 읽기 API를 사용하였습니다. TistoryAPISharp으로 등록된 글 내용 정보를 가져와 출력해 봅시다. 먼저 Access Token을 얻어야 합니다..

TistoryAPISharp으로 글 목록 정보 얻기 (C# .NET용 티스토리 OpenAPI 라이브러리) [내부링크]

TistoryAPISharp으로 글 목록 정보 얻기 티스토리 OpenAPI 페이지에 등록된 글 목록 정보 API를 사용하였습니다. TistoryAPISharp으로 글 목록 정보를 가져와 출력해 봅시다. 먼저 Access Token을 얻어야 합니..

TistoryAPISharp으로 블로그 정보 얻기 (C# .NET용 티스토리 OpenAPI 라이브러리) [내부링크]

TistoryAPISharp으로 블로그 정보 얻기 티스토리 OpenAPI 페이지에 등록된 블로그 정보 API를 사용하였습니다. TistoryAPISharp으로 블로그 정보를 가져와 출력해 봅시다. 먼저 Access Token을 얻어야 합니다. 여..

TistoryAPISharp (C# .NET용 티스토리 OpenAPI 라이브러리)으로 Access Token 얻기 [내부링크]

TistoryAPISharp으로 Access Token 얻기 Tistory OpenAPI를 닷넷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라이브러리를 개발하여 Nuget.org에 배포하였습니다. Aceess Token 얻기 TistoryAPISharp을 사용하기 위해선..

[MsSQL] DBCC문 알아보기 [내부링크]

MS-SQL은 데이터베이스 콘솔 명령어로써 DBCC문을 제공합니다. 콘솔 명령은 아래 4가지의 범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명령 범주  수행하는 작업  알림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표시  유효성 검사  데이터..

[MsSQL]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 SSDT 설치하기 [내부링크]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게 서비스 하는 환경이 많습니다. 그런데 MS-SQL에서 제공하는 SQL Server 설치 패키지에서 SSDT를 설치하려면 온라인 환경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이번에는 폐쇄망에..

[MsSQL] SSIS를 사용하여 테이블에 데이터를 적재/추출하기 [내부링크]

SSIS를 사용하여 텍스트 내용을 테이블로 적재하는 방법, 혹은 추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적재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 txt 파일에 데이터가 다음과 같이 들어있습니다. 2. 테스트에 사용될..

오라클 계정 잠겼을때 확인, 해제방법 [내부링크]

sqlplus "system/비밀번호@디비명 as sysdba" SELECT username, account_status, lock_date FROM dba_users; ALTER USER 계정명 ACCOUNT UNLOCK;

특정 도메인 / 사이트의 등록자 정보와 접속 통계를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특정 도메인 이름(가령, naver.com)의 등록자 정보와 방문자 수/페이지뷰 수 등의 통계를 확인해보고 싶은 경우 참고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Website Informer라는 사이트인데요, 접속 통계..

인터넷 셀프 회원 가입을 통한 용돈 벌이 [내부링크]

CPA(Cost Per Action)를 통해 용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CPA란? 인터넷 광고용어로 네티즌이 한번 반응할 때마다 지불해야 하는 광고비용을 말한다. 광고를 본 사용자가 회원으로 등록하거나..

TEC 도시바 바코드(라벨) 프린터 관련 [내부링크]

1. 프린터 설정 툴 https://www.toshibatec.com/download_overseas/printer/setting_tool/BCP_Series/ Toshiba Tec FOR BCP Series Printer Setting Tool Last modified July 31, 2019 These Setting tools are on..

고기 베이컨 말이 튀김 & 밥 베이컨 말이 튀김 [내부링크]

# 재료와 분량 - 고기 메추리알 튀김 :쇠고기(곱게 다진 것) 300g - 소금 1/3작은술, 후춧가루 - 조금 양파 1/2개, 청주 1/2큰술 - 메추리알 20개, 달걀 2개 - 파슬리(다진 것) 1/2큰술 - 밀가루 1/2컵, 빵가루 1..

매시드 포테이토 카나페 [내부링크]

#재료와 분량 -감자 2개 -버터 1큰술 -생크림 1큰술 -소금, 치자물 조금씩 -오이 1개 -달걀 2개 -파슬리다진것 조금 -마요네즈, 양겨자, 토마토케첩 조금씩 장식 : 토마토, 치커리,오이, 피클 #준비와 손질 감자..

아메리카 레모네이드(AMERICAN LEMONADE) [내부링크]

플로트 스타일의 멋진 칵테일. 먼저 레모네이드를 잔에 만들어 얼음을 넣고 적 와인을 조용히 얼음 위에 올려놓듯이 따르는 것이 아름답게 뜨게 하는비결이다. 적 와인 외에 포트(스페인산 와인) 와인을 사용해도..

블랙 벨벳(Black Velvet) [내부링크]

맥주와 샴페인이 자아내는 벨벳과 같은 부드러운 감촉에 블랙 벨벳은 촉감이 부드럽고 광택이 있는 옷감. 검은 벨벳이라는 우아한 이름을 가진 이 칵테일 은 아일랜드의 드라이한 스타우트 맥주와 프랑스의 귀부..

샴페인 칵테일(Champegne Cocktail) [내부링크]

잔 밑에 가라앉은 각설탕이 시간이 지나면서 용해되어 감미를 더해간다. 영화 <카사블랑카>에서 "당신의 눈동자에 건배"라는 험프리 보가트의 유명한 대사로 세계에 팬을 증대시킨 명 칵테일이다. 1900년대 초엽..

키르(kir) [내부링크]

키르의 백 와인을 스파클링 와인으로 바꾼 것으로 키르와 같이 식전 주로 사랑받는 칵테일. 잔 안에서 톡톡 튀는 스파클링의 거품이 그 맛을 신선하게 돋우어 준다. Recipe 스파클링 와인 ………………… 4/5 크..

키르 로얄(Kir Royal) [내부링크]

키르의 백 와인을 스파클링 와인으로 바꾼 것으로 키르와 같이 식전 주로 사랑받는 칵테일. 잔 안에서 톡톡 튀는 스파클링의 거품이 그 맛을 신선하게 돋우어 준다. Recipe 스파클링 와인 ………………… 4/5 크..

파나세(Panache) [내부링크]

알코올 도수가 낮고 더욱 청량감을 주는 맥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Recipe 맥주 (90 ml), 소다수 [90 ml] 차게 준비한 재료를 잔에 붓는다

레드 아이(Red Eye) [내부링크]

숙취로 인하여 눈이 충혈되었을 때 마시면 놀랍게도 충혈되었던 눈이 정상으로 돌아온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인데 '숙취의 묘약'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다. Recipe 맥주 - 90ml 토마토 주스 - 90ml 미리 충분히 냉..

샌드 카프(Sandy Gaff) [내부링크]

영국에서는 상당히 오래전부터 마셔오던 칵테일이다. 진저에일이 가지는 독특한 어렴풋한 감미와 맥주의 씁쓰레한 맛이 잘 조화된 상쾌한 음료이다. 술맛이라기 보단 목을 축이는 데 필요한 산뜻한 맛을 즐긴다는..

와인 쿨러(Wine Cooler) [내부링크]

알코올 함량은 그다지 높지 않고 청량 음료수 격인 칵테일이다. 기본이 되는 와인은 장밋빛 외에 적색이나 백색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있다. 여름밤 도회지에 적합한 칵테일이다. Recipe 로제 와인 …………………..

아도니스(Adonis) [내부링크]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비너스 신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소년의 이름으로 서 식전 음료로 어울린다. 스위트 버무스 대신 드라이 버무스를 쓰면 뱀부(Bamboo)가 된다. Recipe 셰리 [60 ml] 스위트버무스 [30 ml..

블러디 불(Bloody Bull) [내부링크]

테킬라의 산지 멕시코에는 테킬라를 사용하는 칵테일에 레몬 대시에 라임을 사용한 경우가 많다. 블러디 불2도 9P에 소개한 불 러디 불 1의 레몬을 라임으로 바꾸어서 독특한 남성적인 맛을 드러내고 있다. Recip..

마그가리타(Margarita) [내부링크]

마가리타는 여자의 이름을 딴 것으로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1949년 로스앤젤레스의 바텐더 쟌 듀렛 사가 고안한 것으로 사냥꾼의 유탄에 맞아 죽은 그의 젊은 시절 연인의 이름을 붙였다고 한다. 또 다른 하..

매터 도어(Metador) [내부링크]

신선한 파인 주스의 단맛과 신맛이 잘 조화된 칵테일. 신선한 감칠맛과 투우장에서 투우사의 화려한 싸움을 보여주는 듯한 매터도어(투우사) 같이 정열적인 칵테일이기도 하다. Recipe 테킬라‥‥‥‥‥‥30 파..

맥시 콜라(Mexicola) [내부링크]

콜라와 테킬라의 합성어로 개성이 강한 것들을 배합한 다소 특성 있는 칵테일이다. 이 두 가지의 개성을 유지시키는 것이 레몬 필로서 레몬의 풍미가 양자를 드러나게 한다. 콜라의 양은 취향에 따라서 테킬라의..

목킹 버드(Mocking Bird) [내부링크]

목 킹버드란 미국 남부에 서식하는 멕시코산의 흉내 내는 새이다. 테킬라를 베이스로 사용하면서부터 목 킹버드란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아름다운 녹색을 즐기면서 기분 좋게 취하는 칵테일이다. Recipe 테킬..

슬로 데킬라(Sole Tequila) [내부링크]

1962년대는 보드카, 1970년대는 럼, 그리고 1970년 후반에서 1980년대에는 테킬라를 베이스로 하였다. 최근에는 이들 백색의 독한 술의 인기가 더욱 집중되고 있다. 그리고 테킬라를 베이스로 하는 가운데에도 슬..

데킬라 썬라이즈(Tequila Sunrise) [내부링크]

태양의 나라 멕시코에서 태어났으며 그레나딘 시럽의 비중을 이용해서 일출의 정경을 나타낸다. 아이디어가 좋은 작품이다. 롤링 스톤즈가 멕시코 공연때에 이 칵테일에 반해서 그 후로는 세계 각지 가는 곳마다..

데킬라 선셋(Tequila Sunset) [내부링크]

테킬라 선라이즈의 오렌지 주스를 레몬으로 바꾸어 비율도 1대 2에서 1대 1로 하면 테킬라 선셋이 된다. 아침 햇살이 빨강에서 노랑으로 물들여지면 저녁노을은 하늘을 온통 물들인다. 저녁노을은 레몬의 신맛으..

선 번(Sun Burn) [내부링크]

유난히 멕시코의 태양은 뜨겁다. 따가운 햇빛과 건조한 기후, 살결이 타는 듯한 더위에 알맞은 정열적인 칵테일이지만 알코올 도수는 낮은 편이다. Recipe 테킬라 ~ 40ml 트리플 섹 ~ 30ml 크랜베리 주스 ~ 90ml..

텍사스 티(Texas Tea) [내부링크]

롱 아일랜드 아이스 티에서 변형된 것으로 테킬라의 무거운 맛이 특징이다. Recipe 테킬라 - 15ml 보드카 - 15ml 럼 - 15ml 트리플 섹 - 15ml 레몬주스 - 15ml 콜라 - 30ml 잔에 얼음과 재료를 넣고 잘 젓는다 슬..

아메리카노(Americano) [내부링크]

아메리카노는 이탈리아 말로 미국인이라는 뜻인데 이탈리아의 베르뭇과 캄파리를 혼합한 것을 이탈리아인이 미국을 이미지화하여 만들어 낸 것이다. Recipe 캄파리 [30 ml], 스위트 베르뭇 [30 ml], 소다수 [15 m..

보치 볼(Boccie Ball) [내부링크]

아몬드의 풍미 넘치는 리큐어의 아마렛을 오렌지 주스와 소다로 희석시킨 대단히 감칠맛 나는 칵테일로 미국에서 탄생한 칵테일로 아마렛은 이탈리아의 리큐어이나 미국에서의 소비량이 더 많다. 이탈리아에서는..

카카오 피즈(Cacao Fizz) [내부링크]

카카오 리큐어의 향과 단맛을 신선한 소다가 감싸 안은 멋진 칵테일. 진 피즈로 정들었던 칵테일의 베이스를 카카오로 교체한 것이다. 카카오 피즈는 지방색이 짙은 독특한 맛이 있다. 구미에서와는 그 방법이 약..

캄파리 소다(Campari Soda) [내부링크]

연한 붉은색의 리큐어 속에서 소다가 터지는 라이트 감각의 칵테일. 소다의 거품과 함께 캄파리의 독특한 단맛과 약간의 쌉쌀한 맛이 입 속에서 퍼져가는 상쾌감은 이 칵테일이 아니면 느낄 수 없다. 아페리티프(..

그래스 호퍼(GRASSHOPPER) [내부링크]

Grassgopper는 메뚜기를 뜻하며 풀밭 같은 엷은 녹색에서 그 이름을 붙이게 되었다 연한 그린 빛이 아름다운 민트향기의 달콤한 칵테일 그래스 호퍼는 페퍼민트 그린은 박하 향기와 단맛이 강한 녹색 리큐르 화이..

그린 필즈(Green Fields) [내부링크]

그린 티 리큐어를 베이스로 보드카와 우유를 첨가한 일본의 오리지널 칵테일. 그린 티 리큐어는 녹차로 만든 것으로 녹차의 독특한 꽃향기가 리큐어에 스며들어 독특한 맛이 난다.또 한 우유가 보드카의 와일드한..

깔루아 밀크(Kahlua Milk) [내부링크]

깔루아의 깊은 향과 우유의 부드러움을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이다. 그 맛과 향에 매료된 사람들은 깔루아 밀크만 찾기도 한다. 깔루아는 그밖에 커피, 보드카와도 어울려 인기를 끌고 있다. Recipe 얼음과 함께 Ol..

멜론 볼(Melon Ball) [내부링크]

노란색의 오렌지주스와 청색의 블루 퀴라소를 혼합하여 멜론 색깔을 창조한 것으로 부드럽고 단맛이 난다. Recipe 보드카 [30 ml], 블루 퀴라소 [15 ml], 오렌지주스 [60 ml] 잔에 얼음과 재료를 넣고 잘 저은 후..

스푸모니(Spumoni) [내부링크]

캄파리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칵테일로 캄파리 소다에 못지않게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칵테일이다. Recipe 캄 파 리 ……………………… 20 그레이프프루트 ……………… 30 토닉워터 …………………..

비 & 비(B & B) [내부링크]

재료인 브랜디와 베네딕틴의 두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지극히 간단한 이름의 칵테일. 기본 레시피는 1대 1이지만 바텐더에 따라서는 브랜디 2에 베네딕틴 1로 하는 경우도 있으면 취향에 따라 비율은 조절할 수..

비트윈 더 시트(Between The Sheets) [내부링크]

Between the sheets는 "잠자리에 들어서"라는 뜻으로 가진 금세기 초 유럽의 호텔 바에서 인기를 얻었다는 고전적인 칵테일.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시는 침전주(Night Cap)로 잘 알려져 있다. Recipe 브 랜 디 …..

브랜디 에그노그(Brandy Eegnog) [내부링크]

우유의 진한 맛과 브랜디의 달콤한 향기의 부드러운 칵테일. 계란과 우유로 만들어 영양가가 높은 이 칵테일은 옛날 북유럽에서 감기를 예방코자 계란 술을 마시는데서 유래가 되었다. Recipe 브 랜 디 …………..

브랜디 샤워(Brandy Sour) [내부링크]

적당한 신맛과 입에 닿는 감촉이 산뜻한 것이라야 식전 주로 최적이다. 새콤한 레몬과 높은 알콜과의 배합은 위스키 사워와 같아, 고전적인 칵테일의 대표 격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Recipe 브 랜 디 …………..

채리 블리섬(Cherry Blossom) [내부링크]

한창 핀 벚꽃을 이미지로 한 은은한 분위기의 일본산 칵테일. 요코하마의 유명한 바 '파리'의 다오시가 고안하여 칵테일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했다. Recipe 브 랜 디 …………………15ml 체리브랜디 …………… 1..

호즈 넥(Horses Neck) [내부링크]

이 칵테일의 이름은 보다시피 '말의 머리'를 뜻한다. 잔에 걸쳐 있는 레몬 형태가 말목처럼 생겼다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켄터키 부근에서 경마 팬이 재수 좋은 이름이라고 하여 옛날부터 애음했다고 한다. Recip..

올림픽(Olympic) [내부링크]

파리의 유명한 호텔 '리츠'에서 탄생한 것이다. 오렌지 큐라소의 독특한 쌉쌀한 맛이 주스의 단맛을 적당하게 긴장시켜 브렌디의 짙은 맛을 더욱 심화시킨 칵테일이다. 1900년 파리에서 열렸던 올림픽을 기념하여..

푸스 카페(Pousse Caffe) [내부링크]

리큐어의 비중의 차이를 이용해서 컬러풀한 색을 연출하였다. 꼭 무지개와 같아서 관상용이라고 부르고 싶을 만큼 아름다운 칵테일이다. 스트로를 사용하여 층의 리큐어에 살며시 꽂아 빨면 색이 흐트러지지 않는..

스팅어(Stinger) [내부링크]

스팅어(Stinger)란 '바늘, 침'이란 뜻으로 그 이름처럼 톡 쏘는 예민한 맛이 있다. 뉴욕의 코로니 레스토랑에서 고안된 것으로 페퍼민트를 사용해서 브랜디의 농후한 맛과 향을 자극하며 소화를 돕고 위의 부담감..

바랄라이카(Balalika) [내부링크]

이 요리 법은 베이스로 되어 있는 보드카를 브랜디로 교체하면 사이드카. 즉 이 칵테일은 사이드카의 변형이다. 러시아가 낳은 보드카를 사용하여 러시아의 현악기인 바 랄라이 카를 그대로 붙인 레몬의 향기가..

블랙 러시안(Black Russian) [내부링크]

좀 독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지만... 커피 리큐르의 달콤한 맛과 향기가 특징으로, 알코올 도수가 꽤 센 편이지만, 부드러운 맛과 향을 느끼면서 마신다면, 꽤 괜찮은 칵테일이라고 생각되어지실 겁니다. 또한 러..

블러드 메리(Blood Mary) [내부링크]

메리란 이름은 잉글랜드의 여왕 메리 튜터를 말한다. 메리 여왕은 이교도들을 박해하여 '피투성이 메리'라고 불렀다. 금주법 시대에 취할 수 있는 토마토 주스라고 하여 즐겨 마신 이 칵테일은 시대와 색깔이 의..

치치(Chi Chi) [내부링크]

부드러운 밀크 느낌의 파인애플 주스를 마시는 듯한 하와이산 칵테일이다. 치치라는 이름은 미국의 속어로 현란하고 야하다는 뜻으로 이 어원은 프랑스어로 프릴로 화려하게 연출한 여성용 블라우스의 가슴 장식..

카미카제(Kamikaze) [내부링크]

무서운 칵테일입니다. 2차 대전에 대한 다큐멘터리나 서적을 한 번이라도 본 일이 있은 사람은 일본의 자살 전투기 특공대 가미가제를 기억하실 겁니다. 전쟁이 막바지에 이르던 1945년 일본 항공대는 폭탄을 싣..

모스코 뮬(Moscow Mule) [내부링크]

뮬이란 노새라는 뜻인데 그 이면에는 노새의 뒷발로 채인 것같이 잘 듣는 술이란 뜻이 포함되어 있다. 1940년대 초엽 할리우드에 있는 레스토랑의 잭 모건이 고안해냈다고 한다. 모스코 뮬을 고안함과 동시에 미..

레드 버드(Red Bird) [내부링크]

브러디 메리를 다시 맥주로 희석하면 이 레드 버드가 된다. 토마토의 풍미와 맥주의 약간 쓴맛이 어울린 그 맛은 정말 성숙한 맛이라고 할 수 있다. 시험적으로 레드 버드에서 보드카를 젖혀놓은 재료로 만들면..

솔티 도그(Salty Dog) [내부링크]

여름철의 대표적인 칵테일. '솔티 도그'란 이름은 영국 선박의 갑판원을 지칭하는 속어이다. 입속에 있는 그레이프프루트의 신맛과 스노 스타일의 소금의 짠맛이, 보드카의 맛을 두드러지게 해 주어서 미국 서해..

스크류 드라이버(Screwdriver) [내부링크]

우리가 자주 쓰는 그 '드라이버'를 의미합니다. 이란의 유전에서 일하는 미국인 노동자들이 오렌지 주스에 몰래(아마도 이슬람의 절대 금주 기간이었나 봅니다.) 무색무취의 보드카를 탄 후 작업복에 차고 있던..

보드카 리키(Vodka Rickey) [내부링크]

향기 돋우는 혼합물로 혀를 즐겁게 해주는 보드카에 라임과 소다를 섞고 마셨을 때 목덜미를 시원하게 해주는 칵테일이다. 마디러로 라임을 으깨어 신맛을 즐기는 것도 각별하다. Recipe 보드카 ...... 45ml 레몬..

바칼디 칵테일(Bacardi Cocktail) [내부링크]

바 칼디사가 자사 제품인 럼의 판독을 위하여 1933년에 발표한 칵테일이다. 다이키리로 하여 마시던 조리법의 베이스를 바 칼디 럼으로 바꾸고 슈가 시럽도 그레너 덴 시럽으로 바꾸어 만든 것으로 바 칼디 칵테..

블루 하와이(Blue Hawaii)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얼음없이 칵테일 잔에 따르는 기법으로 만들었으나 최근에는 좀 더 부드럽고 시원한 느낌의 위와 같은 방법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눈에도 입에도 청량감을 불러 일으키는 이름 그대로 하와이에서 태..

다이키리(Daiquiri) [내부링크]

럼을 사용한 대표적인 칵테일의 하나. 19세기 후반 쿠바의 다이키리 광산에서 광부들이 더위를 피하기 위해서 럼에다 라임을 짜 놓고 설탕을 첨가해 마시던 것이 시초라고 한다. 신선한 라임 주스의 말할 수 없는..

엘 프레시덴테(El Presidente) [내부링크]

스페인어로 대통령이라는 뜻을 가진 칵테일로서, 멕시코에 있는 호텔과 같은 이름의 오리지널 칵테일이다. Recipe 화이트 럼................. 60ml 오렌지 주스 ............... 20ml 레몬주스...................

그린 아이스(Green Eyes) [내부링크]

1983년 전미국 칵테일 콘테스트의 롱 부문에서 서부지역 제1위를 획득, 다음 해 LA에서 개최된 올림픽에서 지정 음료로 채택되었다고 한다. Recipe 골 드 럼 ………………… 30 멜론 리큐어 ……………… 25..

핫 버터드 럼(Hot Buttered Rum) [내부링크]

피로와 감기에 걸렸을 때 알맞은 칵테일. 몸을 덥혀 주는 핫 드링크 자메이카산의 독특한 맛과 향기를 가진 다크 럼에 버터의 맛과 클로브의 향기가 합쳐진 톡 쏘는 핫 드링크. 따스하고 영양이 있기 때문에 피로..

롱 아일랜드 아이스티(Long Island Iced Tea) [내부링크]

롱아일랜드는 뉴욕 동부의 섬 이름이지만 미국 서해안에서 1980년대 초에 만들어진 새로운 칵테일이다. Recipe 고블렛에 으깬 얼음을 채우고 재료를 글라스에 넣은 후 섞는다. 레몬 조각을 장식하고 스트로를 넣..

스콜피온(Scorpion) [내부링크]

스페인어로 살룻, 이탈리아어로는 살루떼, 영어로는 치어스, 일본어로는 깐빠이, 우리는 건배, 이 건배할 때의 매너는 잔을 눈높이로 올리고 '건배'라고 선창을 하는 인물에게 주목하고 이어서 주변 사람들과 목..

스카이 다이빙(Sky Diving) [내부링크]

1967년 ANBA(전일본바텐더협회)의 칵테일 시합에서 1위로 입선한 작품. 크러쉬드 아이스를 넣은 블루하와이가 파도가 하얗게 부서지는 바다를 연상시킨다면 이 스카이 다이빙은 한없이 맑은 푸른 하늘을 떠올리게..

엑스 와이 지(XYZ) [내부링크]

무언가 비밀이 있는 칵테일이데, 럼과 큐라소와 레몬주스가 각각 3분의 1씩 들어간 지극히 단순한 칵테일이다. 레몬의 신선한 산미와 달고 쓴 큐라소의 맛이 하나로 어우러져 럼을 살짝 감싸준다. 감칠맛이 있어..

바나나 버드(Banana Bird) [내부링크]

향기 높은 바나나 리큐어를 사용하여 만든 칵테일이다. 개성이 강한 바나나 특유의 향기와 화려하고 자극적인 버번위스키의 풍미가 미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열애하는 커플처럼 스르르 녹아내린다. 그 맛은 생크림..

홀인원(Hold in One) [내부링크]

스카치위스키로 유명한 스코틀랜드는 골프를 탄생시킨 나라로 잘 알려져 있으며 18홀을 들 때마다 스카치위스키를 마셨다. 이때 스카치위스키를 살 돈은 모자 속에 모았다고 하는데 그래서 핸디캡이란 말이 생겨..

핫 위스키 토디(Hot Whiskey Toody) [내부링크]

한겨울 추운 밤에 몸을 녹이는데 최적의 칵테일이다. 취향에 따라 크로브(정향), 너트 멕(육두구의 향료), 시나몬(계피)등을 첨가해도 좋다. 위스키의 농도는 취향에 따라 30~60 가량 증감해도 좋다. Recipe..

드라이 맨해튼(Dry Manhattan) [내부링크]

칵테일 일도 요즘에는 단맛에서 쌉쌀한 맛의 가벼운 것을 찾게 된다. 이 칵테일도 그 요망에 부응하여 맨해튼의 스위트 베르무트를 드라이 베르무트로 바꾸어 쓴맛이 많이 나게 하였다. 예쁜 체리나 올리브로 장..

뉴욕(New York) [내부링크]

오렌지색의 아름다운 칵테일. 그 빛깔의 비밀은 석류에서 추출한 즙으로 풍미를 돋운 그레너 덴 시럽이다. 얼마큼 아름다운 색깔을 내는가 하는 것으로 바텐더의 솜씨를 보여주는 칵테일이다. 시럽의 양은 플러스..

올드 패션(Old Pashioned) [내부링크]

위스키가 베이스가 되는 것 중에서 고전적인 칵테일 중 하나이다. 기본이 되는 위스키는 버번, 라이 등 미국 위스키가 많다. 미국 켄터키 주에 있는 벤텍스 클럽에 모여드는 경마팬을 위하여 만들어졌다고 전해진..

올드 파(Old Par) [내부링크]

올드 팔이란 옛 친구라는 뜻. 약간 쓴듯하면서 어렴풋하게 단맛이 나는데 사람에 따라서는 이 맛을 센티멘탈한 맛이라고 한다. 미국에서 금주법이 시행되기 전부터 마셔오던 칵테일로 문자 그대로 미국에서는 예..

러스티 네일(Rusty Nail) [내부링크]

남성적인 체취를 느끼게 하는 호박색 한 잔 '러스티 네일'은 스카치위스키와 이 술을 베이스로 한 리큐르와 드램 브이가 합쳐진 것, 위스키 애호가에게는 빠뜨릴 수 없는 식후용 칵테일이다 러스티 네일이란 '녹..

위스키 앤 샤워(Whiskey and Sour) [내부링크]

사워란 신맛이 난다는 뜻인데, 이 위스키 사워는 위스키에 레몬주스의 신맛과 단막을 첨가하여 만든 대표적인 사워 칵테일로 단맛을 억제하고 비교적 쌉쌀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단맛이 강한 리큐어 외에..

스카치 킬드(Scotch Kild) [내부링크]

위스키 베이스의 리쿠어, 드람 비를 사용한 칵테일. 러스티 네일에 오렌지 비터지를 두 방울쯤 첨가하면 스카치 킬트가 된다. 러스티 네일에는 록 그라스를 쓰는데 스카치 킬트는 우아한 칵테일 잔을 사용한다. R..

마티니(Martini) [내부링크]

좀 쓴 편, 베르무트와 진의 양을 주문해서 조절하는 것도 좋음. 칵테일 중 최대 걸작, 혹은 칵테일의 왕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는 칵테일이다. 그 맛은 진과 드라이 베르무트가 희석된 것뿐이지만 깔끔한 맛과 은..

진 피즈(Gin Fizz) [내부링크]

피즈란 것은 탄산가스가 유리할 때의 피 씩 하는 소리를 잡은 의성어 이 칵테일도 마지막에 칼린스 믹서를 더했을 때 피 씩 하는 소리가 나서 그렇게 명명한 것이다. Recipe 온스 하이볼 글라스에 얼음을 넣고 진..

진 토닉(Gin Tonic) [내부링크]

진토닉은 인도가 대영제국에 의해 지배될 당시, 1800년대 말 경에 인도에서 시작됐다. 영국 군대는 말라리아를 퇴치하기 위해 키니네(quinine)라고 불리는 약을 매일 1회분씩 복용키로 되었으나 이 약이 매우 써..

어라운드 더 월드(Arond The World) [내부링크]

파인애플 맛을 한층 더해주는 칵테일. 패퍼민트와 파인애플 주스와 드라이 진에 대한 배합 비율에 따라서 몇 가지의 조리법이 있다. 현재는 쌉쌀한 맛을 지향하는 경향에 따라서 옛날과 비교할 때 양쪽 다 줄어드..

블루 코럴 리프(Blue Coral Reef) [내부링크]

페퍼민트의 향기가 입에 싸하게 닿는 칵테일. 1950년에 개최된 제2회 전 일본 드링크 콩쿠르에서 1위를 획득한 작품이다. 나고야의 바텐더 시카노의 작품으로 오리지널은 잔 가장자리에 레몬으로 적신 것이 다르..

핑크 레이디(Pink Lady) [내부링크]

핑크레이디는 1912년 런던에서 대 히트한 무대 <핑크 레이디>를 기념하여 만들어진 칵테일이다. 천추 락의 마감 파티에서 주연 여배우 헤이즐 돈에게 바친 술이라고 한다. 이름 그대로 핑크 색의 아름다운 칵테일..

파리잔(Parisian) [내부링크]

진에 드라이 베르무트와 검정 스구리를 원료로 하는 크렘 드 카시스의 달콤함 맛을 첨가한 다소 단맛이 나는 식전 주로 알맞은 칵테일이다. Recipe 드라이 진 1/2. 드라이 베르무트 1/3. 크렘 드 카시스 1/6. 믹..

싱가포르 슬링(Singapore Sling) [내부링크]

청조한 맛의 진 피즈에 정열적인 체리브랜디를 첨가하면 상쾌한 맛이 난다. 여름철 노곤함을 느낄 때 몸을 풀기에 적당한 칵테일이다. 싱가포르 슬링의 발상지로 알려진 랏풀즈 호텔은 '인간의 굴레' 작가 서머싯..

화이트 레이디(White Lady) [내부링크]

처음에는 페퍼민트 리큐어를 주재료로 하였지만 나중에 진으로 바뀌면서 칵테일로 일반화되었다. 진에 레몬주스를 단순히 배합한 화이트 큐라소를 첨가하여 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Recipe 드라이 진 1/2. 화이..

오랜지 블러섬(Orange Bloosom) [내부링크]

오렌지 블러섬이란 꽃말로써 순결을 뜻하는 것이며, 신부의 웨딩드레스를 꾸미는 데 사용된다. 잔에 들어있는 것이 진이라는 것을 속이기 위해 오렌지 주스를 넣었던 것이 칵테일이 되었다고 하는 이 술은 주로..

골드 메달리스트(Gold medalist) [내부링크]

골드 메달리스트(Gold Medalist) -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칵테일이겠죠. 골드 메달리스트 역시 미국의 칵테일 경연대회에서 우승한 칵테일이며 1등 한 칵테일은 통칭 골드메달리스트(혹은 골든 메달리스트, Golden..

레몬에이드(Lemonade) [내부링크]

Recipe Powdered Sugar 2 tsp., Juice of 1 Lemon 잔에 재료를 넣고 잘 젓는다. 얼음과 물로 잔을 채운 후 잘 젓는다. Orange Slice,Lemon Slice, Cherry로 장식한다.

레몬 스쿼시(Lemon Squash) [내부링크]

알코올이 안 들어 있으므로 누구라도 즐길 수 있고 특히 하절기 갈증 해소에 대단히 좋다. Recipe Powdered Sugar 2 tsp., Juice of 1 Lemon Peeled 잔에 재료를 넣고 잘 섞은 후 얼음과 Carbonated Water로 채운..

씨브리즈(Seabreeze) [내부링크]

세 가지 과일 맛이 잘 어울린 단맛. 술을 넣지 않고도 칵테일 분위기를 연출하여 눈으로 즐기며 마시는 최신 음료이다. Recipe 크랜베리 주스 - 60ml 사과주스 - 30ml 라임주스 - 30ml 설탕시럽 - 15ml 10온스 필..

썬샤인(Sunshine) [내부링크]

트로피칼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서 화려한 칵테일로 오해하기 쉬우나 알코올은 들어 있지 않다. Recipe Sweet Vermouth 3/4 oz., Dry Gin 1.5 oz., Bitters 1 dash 잔에 얼음과 위의 재료를 넣고 젓는다. Orange p..

燒酒(소주) [내부링크]

소주(燒酒)는 곡류를 발효시켜 증류하거나, 에탄올을 물로 희석하여 만든 술이다. 원래는 증류식 소주만을 일컫는 말이었으나, 20세기 중반에 희석식 소주가 증류식 소주를 대체하면서 두 가지 종류의 술을 모..

Wine [내부링크]

영어로는 와인(wine), 프랑스어로는 뱅(vin)이라 한다. 생산국에서의 포도주에 대한 법적 정의는 ‘신선한 포도 또는 포도과즙의 발효제품’으로 되어 있고, 다른 과실 제품은 이에서 제외시..

Tequila [내부링크]

원산지는 Mexico로써 이 나라의 특산주이다. 최초에는 토착인에 의해 만들어졌고 16세기경 스페인으로부터 증류기술이 도입되어 Tequila가 생산되었다. Mexico 올림픽(1968년)이후 세계적으로 널..

Liqueur [내부링크]

리큐어의 기원은 알코올을 만들고 증류법을 생각해 낸 아라비아인(人)들에 의해서라고 추측된다. 처음에는 알코올에 여러 가지 맛을 가미하여 마셨을 것이다. 브랜디를 고안한 에스파냐의 ..

Brandy [내부링크]

브랜디의 어원은 네덜란드어 브란 데빈(brandewiyn:영어의 burnt wine의 뜻)에서 잘못 전해진 말로, 어의는 ‘소주(燒酒)’이다. 브랜디는 넓게는 과실에서 양조·증류된 술이지만, 보통 단순..

Vodka [내부링크]

러시아어의 물(바다)에서 나온 말로, 14~15세기에 이미 애음되고 있었다고 하니 증류주로서는 오랜 역사를 가지는 술이다. 제정 러시아 시대에는 제조법이 비밀이었지만, 사회주의 혁명 때 ..

Rum [내부링크]

뱃사람의 술이라 하여 옛날부터 선원들에게 널리 애음되어 왔다. 미국 개척시대 초기부터 제조되었으며, 특히 뉴잉글랜드 럼은 유명하다. 제당산업이 번창한 카리브해(海)의 서인도 제도, ..

Whiskey [내부링크]

영국 ·미국에서 발달하였으며, 맥아를 주원료로 하여 이것을 당화 ·발효시킨 후 증류하여 만든 술로, 상업상의 관례에 따라 아일랜드와 미국에서는 ‘whiskey’라고 표기한다.   켈트어(..

Gin [내부링크]

주정도(酒精度)가 40도 정도이고, 네덜란드에서는 국민적 음료로 널리 애용되며, 게네베르(genever)라 부른다. 17세기경에는 알코올 증류 기술이 미숙하여 마실 수 없을 정도의 냄새가 났다...

Bear [내부링크]

맥주는 B.C 4,000년경 중동지역인 메소포타미아 지방의 수메르 민족에게 최초로 제조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B.C 3,000년경에는 이집트에서도 나일강변에서 수확한 대맥으로 맥주로 제조했고 ..

Cocktail Talk.2 [내부링크]

1. 칵테일 고를 때... - 식사 전... 식전술에는 올리브, 레몬, 파인애플, 체리 같은 것들이 곁들여 나오는 수가 많다. 이것들은 타액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이므로 남기지 말고 먹는 것이..

Cocktail Talk.1 [내부링크]

1. 칵테일은 음미하는 술?* 아무리 독한   칵테일이라도 먼저 향을 맡은 다음 맛을 음미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너무 천천히 음미하다 보면 맛이 변해 제 맛을 느낄 수 없게 ..

디아블로4 시네마틱 영상 & 플레이영상 [내부링크]

시네마틱 플레이영상 디아블로3, 디아블로4 비교영상

간단한 GameList.xml 생성, 편집기 [내부링크]

우선 ㅎㅎ 이 프로그램은 KiEon형님께 바칩니다. 저는 사실 KiEon님께 들은 내용을 그대로 PG로 구현했을 뿐... 아무것도 모릅니다. 간단히 얘기하면, GameList.xml 편집기입니다. 1. 다운로드 파일 2. 메인화면..

c# TabControll Font 귀속 ~ 피하는 이벤트 [내부링크]

private void tabControl1_DrawItem(object sender, DrawItemEventArgs e)         {         Font TabFont;         Brush BackBrush = new SolidBrush(Color.White); //Set..

OpenCV - EMGU (번역기 돌림) [내부링크]

I- 소개, OpenCV 및 EMGU 당신은 알고 계십니까 OpenCV의 ( : 오픈 소스 컴퓨터 비전 라이브러리  https://opencv.org/를 )? 이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강력한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을 사용하..

EmguVC : OpenCV 관련 - Mobile [내부링크]

http://www.emgu.com/wiki/index.php/Main_Page#Mobile_Devices

개인정보처리방침 [내부링크]

개인정보 처리 방침이란?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단말에서 수집되는 모든 정보 및 권한에 대한 처리 방침을 기술하는 것을 말합니다. 해당 내용은 지극히 작성자 주관적인 이야기니 맹목적 신뢰는 지양한다. 작성..

[C#]HttpWebRequest 클래스를 활용한 POST 전송 [내부링크]

protected void HttpCall() {     String callUrl = "http://localhost:8080/test/call";     String[] data = new String[1];     data[0] = "nikemodel";         // id   ..

개인정보처리방침 [내부링크]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curesawa.tistory.com’이하 ‘t.labo’) 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 가입의사 확인, 고객에..

MVC, MVP, MVVM 비교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협업, 유지보수, 테스트의 용이성 등을 위한 쾌적하고 좋은 환경에서 개발을 하기 위한 프레임워크 패턴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종류로는 웹 개발시 많이 쓰이는 MVC부터 시작해서 파생되어 나..

Metro framework 세팅 방법 [내부링크]

1. 우선 VisualStudio를 실행하여 Form을 만들어주세요. 2. 프로젝트 명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NuGet 패키지관리(N)...'을 클릭합니다. 3. '찾아보기'를 눌린 후 검색창에 'metro framework'라고 검색하고 'M..

Low-Level Format [내부링크]

Low Level Formet, Fdisk, Format의 차이점 1 -- Low Level format : HDD의 Platter에 가장 기본적인 구획을 만드는 작업 (O/S 와는 관계가 없다. 즉 File System과는 무관) 2 -- Partition : O/S가 사용할 영역을..

C#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프로그램 작성 [내부링크]

1. 프로젝트 속성창에서 보안 관련 탭을 선택 합니다. 2. ClickOnce 보안 설정 사용을 체크 하여 주고 프로젝트에 app.manifest 파일이 생성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이 되었다면 ClickOnce 보안 설정 사용..

ORA-28002 에러 해결하기 [내부링크]

Oracle SQL Developer사용하던중.. 이와 같이 비밀번호 만료를 알리는 경고가 발생했다. 검색해보니 암호 사용기간이 만료됐다는 것. 간단하게 쿼리로 제한을 풀 수 있다고 한다. 기본 default로 설정되어있는것..

Oracle에서 사용자가 생성한 모든 Table, View를 삭제하는 쿼리 만들기 [내부링크]

이것저것 하다보면 가끔은 DB를 삭제하고 다시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듭니다. 그렇지만, DB를 다시 만드는 것보다 내가 만든 테이블만 모두 삭제하면 더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SELECT  'DROP TABLE..

DB 백업 및 복원 - SQLDEVELOPER 사용 [내부링크]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export/import 하기 위해서 Original Utility인 exp/imp 또는 10g 이후부터 새로 나온 Oracle Data Pump (expdp/impdp)를 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스키마 만을 옮기거나 데이터가 작을 경..

ORA-02019 에러 대응방법 [내부링크]

1. A system에서 B system으로 DB LINK 하는 법(기본적으로 일반 USER로 DB LINK) PUBLIC 과 일반 USER 두가지가 있다.(는 공통 와 중에서 하나만) A system의 $ORACLE_HOME/network/admin/tnsnames.ora..

Oracle에서 사용자가 생성한 모든 Table, View를 삭제하는 쿼리 만들기 [내부링크]

이것저것 하다보면 가끔은 DB를 삭제하고 다시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듭니다. 그렇지만, DB를 다시 만드는 것보다 내가 만든 테이블만 모두 삭제하면 더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SELECT  'DROP TABLE..

[오라클] 오라클 클라이언트 제거 [내부링크]

설치 된 오라클 클라이언트 제거를 위해서 deinstall 툴을 다운로드 받음 32Bit https://www.oracle.com/technetwork/database/enterprise-edition/downloads/112010-win32soft-098987.html 64Bit https://www.ora..

오라클 Tablespace 생성, User 생성 방법 [내부링크]

1. TABLESPACE 생성 CREATE TABLESPACE TEST_UP DATAFILE 'TEST_UP' SIZE 2048M AUTOEXTEND ON NEXT 4M MAXSIZE UNLIMITED LOGGING PERMANENT EXTENT MANAGEMENT LOCAL AUTOALLOCATE BLOCKSIZE 8K SEGMENT SPACE M..

오라클 DB 덤프/임포트 하기 [내부링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오라클 DB의 데이터를 다른 곳으로 옮기고 싶을 때 어떻게 데이터베이스를 덤프(익스포트)/임포트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DB를 덤프하고 임포트하는 수준에는 크게 3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Oracle DB (데이터 베이스) 정보 찾기 [내부링크]

--※ Oracle Version 확인        select * from v$version; --※ Oracle SID 확인        select instance from v$thread; --※ Oracle DB_NAME 확인          select name from v$database..

오라클 DB 생성 후 설정 Listener.ora & Tnsnames.ora (윈도우) [내부링크]

오라클 DB를 생성했으면 이제 오라클 DB를 서버로 사용하기 위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1. 리스너 설정 (Listener.ora) 2. 서버 접속 정보 설정 (Tnsnames.ora) 이렇게 두가지 설정을 진행합니다. 1번은 클라이언..

오라클11g DB 생성 [내부링크]

* 윈도우 환경 1. 오라클11g 데이터베이스 생성 오라클11g 다운 및 설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curesawa.tistory.com/167?category=723340 오라클이 설치되었으면 이제 데이터베이스(이하 DB)를 만들..

오라클11g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링크]

* 윈도우 환경 1. 오라클11g 다운로드 http://www.oracle.com/technetwork/database/enterprise-edition/downloads/index.html 먼저 위 링크를 여십시오. (만약 링크를 여는 도중 오류가 발생한다면 www.ora..

모달리스 폼 뒤에 숨지 않도록 [내부링크]

모달리스 폼 뒤에 숨지 않도록 Show 메서드 에서 대화를 표시 할 때 소유자가 될 양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코드는 폼 클래스에 쓰는 것으로 자신의 양식에 숨지 않도록 Form1을 모덜리스로 표시하고 있..

psexec 실행시 access denied 발생할때 [내부링크]

서버에 해당하는 컴퓨터에서 reg add HKLM\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v LocalAccountTokenFilterPolicy /t REG_DWORD /d 1 /f 명령으로 레지스트리 등록 클라이언트..

윈도우 원격으로 명령어 실행 - PsExec [내부링크]

예전에 윈도우 패스워드를 원격으로 변경하는 툴 PsPasswd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2011/06/04 - [윈도우 일반] - 원격 서버 패스워드 한꺼번에 변경하기 오늘은 원격으로 명령어를 날릴 수 있는 PsExec를 소개..

psexec 사용법(cmd로 원격PC 조정하는 법) [내부링크]

내컴퓨터(a) 에서 원격PC(b)를 원격조정하는 소프트웨어는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소프트웨어 말고 단순히 내컴퓨터 cmd 창으로 원격pc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네 . 있습니다. 그 방법은 바..

폼을 항상 위로 [내부링크]

폼을 항상 위로 폼 속성의 TopMost를 True로 설정하면, 모든 폼 위에 폼이 표시 됩니다. 해제하려면 False로 돌리면 됩니다. 다음 예제는 폼에 버튼 컨트롤 Button1이 있고, Button1이 클릭 될 때마다 항상 위..

MessageBox 출력하기 [내부링크]

메시지 박스를 출력하려면 메시지 상자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MessageBox 클래스 (System.Windows.Forms 네임 스페이스) 의 Show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VB.NET 'Imports System.Windows.Forms '메시지박스 출력 M..

폼의 닫기 버튼 무효화 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ControlBox False로하는 방법 가장 간단한 것은 ControlBox 속성을 False로 하는 방법이고, FormBorderStyle 속성을 None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습니다. 최소화, 최대화 버튼도 함께 없어집니다...

조건에 따라 폼 닫히지 않게하기 [내부링크]

조건에 따라 폼 닫히지 않게하기 다음 예제에서는 폼 (Form1)이 최대화 상태의 경우는 닫히지 않게하고 있습니다. VB.NET '폼의 FormClosing 이벤트 핸들러 Private Sub Form1_FormClosing ( ByVal sender As Syst..

폼 닫기, 숨기기 [내부링크]

폼 닫기 폼을 닫을때는 Form.Close 메서드 를 사용합니다. VB.NET '폼 닫기 Me .Close () C # //폼 닫기 this.Close (); 모달 폼은 Close 메서드를 호출해도 리소스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모달리스 폼은 Close..

다른 폼의 데이터 취득 및 설정 [내부링크]

다른 폼의 데이터 취득 및 설정 어디 까지나 일반적인 방법이며, 모든 상황에 적합한 방법이 없습니다. 여기에서는 구체적으로 "Form1" 텍스트 상자 "TextBox1"이 배치되어 있으며, TextBox1.Text 속성 값을 다..

폼에 OK 버튼 취소 버튼 넣어보기 [내부링크]

폼에 OK 버튼 취소 버튼 넣어보기 폼에 Button 컨트롤을 2개 추가하고 Text 에는 OK, DialogResult 속성도 OK로 설정, Text 에는 취소, DialogResult 속성은 Cancel로 설정 합니다. VB.NET '폼 작성 Dim f As Form..

프로퍼티를 이용한 단 하나의 폼 열기(싱글 톤 디자인 패턴 적용) [내부링크]

프로퍼티를 사용하는 방법 _instance 필드변수가 null 또는 파기 (Dispose)되어있을 때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VB.NET '단 하나의 폼의 인스턴스를 보유하는 필드 Private Shared _instance As F..

새로운 폼 열기(모달과 모달리스) [내부링크]

모달과 모달리스 1.모달 폼 모달 방식으로 폼을 오픈하게 되면, 오픈된 폼 이외에 권한이 없으므로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2.모달리스 폼 모달리스 방식으로 폼을 오픈하게 되면, 모든 폼의 접근의 가능합니다. 다..

나고야역 시티은행 ATM [내부링크]

일본에는 더 이상 시티은행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CITI BANK >> PRESTIA SMBC ATM] - 나고야역 밋도란도 4층 / 사카에 (돈키호테) 맞으편에도 있습니다. 그외 출금가능 ATM 우체국 ATM , 세븐긴코 ATM(세..

01장 시작 [내부링크]

1. 자바스크립트 소개 1995년, 넷스케이프 사의 브랜든 아이히(Brendan Eich)가 라이브 스크립트(live script) 언어를 개발하기 시작합니다. 그 후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사와 제휴를 맺으며 그 당시 유명했던 자..

01장 시작 [내부링크]

1. 시작 이번에는 파이썬(Python) 강좌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다음 편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파이썬 강좌에서는 어떠한 선행 지식도 필요 없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해 볼 생..

09장 이미지와 픽쳐 박스 [내부링크]

1. 이미지 이번에는 이미지와 픽쳐 박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미지(Image)와 픽쳐 박스(Picture Box)를 이용하면 폼에 그림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폼 디자인을 꾸미거나 버튼 디자인등..

08장 타이머 [내부링크]

1. 타이머 이번 강좌에서는 타이머(Timer)를 배워도록 할텐데, 이 '타이머' 컨트롤은 스탑워치, 작업 표시줄에 있는 시계를 예로 들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작업을 수행할때 타이머 컨트롤을 사용하면 손쉽게 해결..

07장 라디오 버튼, 체크 박스, 프레임 [내부링크]

1. 라디오 버튼과 체크 박스 라디오 버튼(Option Button)과 체크 박스(Check Box) 컨트롤으로 옵션을 추가하거나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버튼은 여러 개의 항목중 단 하나의 항목만 선택이 가능..

06장 콤보 박스 [내부링크]

1. 콤보 박스 리스트 박스에 이어 콤보 박스를 배워보도록 할텐데, 콤보 박스는 리스트 박스와 텍스트 박스의 기능이 합쳐진 것으로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다중 선택이 가능한 리스트 박스와는 달리..

05장 리스트 박스 [내부링크]

1. 리스트 박스 리스트 박스를 사용하여 데이터, 파일, 폴더 등을 하나의 카테고리에 묶어 화면에 표시할수 있습니다. 리스트 박스는 '콤보 박스'와 매우 비슷합니다. 콤보 박스 같은경우에는 하나의 항목만 선택..

04장 변수 [내부링크]

1. 변수 변수(Variable)란 무엇일까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모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변수는 데이터를 담을수 있는 메모리 공간을 의미합니다. 데이터를 어느 한곳에 저장하여 이것을 참조할때 사용됩니다. 변수..

3장 레이블과 텍스트 박스 [내부링크]

1. 레이블과 텍스트 박스 오늘은 레이블과 텍스트 박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것인데, 이 레이블(Label)과 텍스트 박스(Text Box)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컨트롤 중 하나입니다. 레이블 컨트롤은 출력에 사용되고,..

02장 폼 추가 [내부링크]

1. 폼 추가 이번에는 또 하나의 폼을 만들어보고, 그 폼을 제어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프로젝트를 만들고, 프로젝트 탐색기에서 프로젝트 명을 우클릭 또는 프로젝트 -> 폼 추가를 선택하세..

01장 둘러보기 [내부링크]

1. 비주얼 베이직 둘러보기 컴퓨터에 설치한 비주얼 베이직 6.0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만들때 '표준 EXE'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표준 EXE'를 선택한 뒤 열기..

02장 - 함수 객체(Function Object) [내부링크]

1. 함수 객체(Function Object) 이번에는 함수 객체(Function Objec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수 포인터에 이어 함수 객체는 어떠한 기능일까요? 쉽게 말하자면, 함수 객체는 객체가 함수처럼 동작한다..

01장 - 함수 포인터(Function Pointer) [내부링크]

1. 함수 포인터(Function Pointer) 오늘은 번외편의 시작으로 함수 포인터(Function Pointer)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인터(Pointer) 앞에 함수(Function)가 붙으니 대충 어떠한 녀석인지 감이 잡히시나요?..

18장 -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 [내부링크]

1.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 예외 처리(Exception Handling)에서 예외(Exception)이란 프로그램 실행 도중에 일어나는 비정상적인 상황을 의미합니다. 이런 상황이 벌어질때, 이를 처리하는 과정을 예외..

17장 - 템플릿(Template) [내부링크]

1. 템플릿(Template) 템플릿(Template)이란, 말 그대로 "형틀"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무엇을 찍어내는 틀, 비유하자면 붕어빵 틀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은 모양, 틀을 본을 떠 놓은것이고, 집어..

16장 - 연산자 오버로딩(Operator Overloading) 2/2 [내부링크]

3. 단항 연산자 오버로딩 이번엔 단항 연산자 오버로딩을 잠시 보도록 할텐데, 그 중에서도 증가, 증감 연산자의 오버로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후위 증가와 전위 증가는 어떻게 구분을 하는지도 알아..

발렌시아(Valencia) [내부링크]

발렌시아는 스페인 남부의 도시 지명으로 부근에는 오렌지의 특산지이다. 따라서 그 오렌지로 만들었기 때문에 그 이름이 붙여졌는데 여성 취향의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다. 맛도 향기도 과일과 같고 달콤한 발렌..

14장 - 상속 오버라이딩과 가상 함수, 그리고 다중 상속 [내부링크]

1. 상속 오버라이딩(Inheritance Overriding) 상속 오버라이딩을 보자니, 전에 배웠던 함수 오버로딩이 생각나지 않나요? 오버로딩이 인자의 자료형이나 수가 다른 함수를 같은 이름으로 여러번 중복 정의하는 것..

알렉산더(Alexander)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브랜디를 베이스로 하면 「브랜디 알렉산더」라고 부르며 브랜디를 진으로 사용하면 「진 알렉산더」가 된다. 메모 영국왕 에드워드 7세가 결혼 기념으로 왕비인 알렉산드라에게 받쳤다는 칵테일이다...

13장 - 객체 배열과 객체 포인터 배열, this 포인터 [내부링크]

1. 객체 배열(Object Array) 변수 배열, 구조체 배열은 들어보셨어도 객체 배열에 대해서는 들어보셨나요? 객체 배열도 다른 배열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형식으로 선언됩니다. (데이터 타입 대신 클래스명이 위치합..

12장 - 상속(Inheritance) [내부링크]

1. 상속(Inheritance)이란? 여러분이 알고계시는 '상속(Inheritance)'은 무엇인가요? 물론, 이미 타 언어에서 상속을 미리 만나보신 분들도 있겠지만, 아닌 분들도 계실겁니다. 상속은 "일정한 친족적 관계가 있..

11장 - 프렌드(friend) [내부링크]

1. 프렌드(friend) 여러분이 알고계시는 friend의 뜻은 무엇인가요? 아시고 계시듯, friend는 "친구"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C++에서에 friend도 마찬가집니다. 클래스와 클래스끼리 친구(friend)관계를 형성..

10장 - 참조자(Reference) [내부링크]

1. 참조자(Reference) 참조자(Reference, 레퍼런스)는 간단히 말하면 변수에 또 하나의 별명을 붙여주는 녀석입니다. 할당된 어느 메모리 공간에 이름에, 둘 이상의 이름을 부여하는 것이므로 대상이 이름이 존재..

09장 - Bool, Inline [내부링크]

1. Bool 오늘은 'Bool' 이라는 논리 자료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논리, 말 그대로 참(true)과 거짓(false)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자료형입니다. 이 true와 false는 논리 연산자(&&, ||, !)에서 자주 봤었..

08장 - 생성자와 소멸자(Constructor and Destructor) [내부링크]

1. 생성자(Constructor) 오늘은 객체 생성/소멸시에 호출되는 생성자와 소멸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바로 전 강좌에서, private로 지정된 필드(=멤버 변수)를 초기화 시키기 위하여 SetInfo 함수..

07장 - 클래스(class) [내부링크]

1. 클래스(class) 클래스란 무엇일까요? 다른 언어를 공부하시다가 '클래스(class)'라는 말을 들어보신 분도, 그렇지 않은 분도 계실겁니다. C++의 클래스는, 쉽게 말하자면 C의 구조체에서 확장된 C++의 구조체의..

06장 - 구조체의 확장 [내부링크]

1. C언어의 구조체 C언어의 구조체를 다시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우리는 C언어 12강에서 구조체를 사용하여 관련있는 변수들끼리 묶어 손쉽게 관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한번 보도록 합시다. 1 2 3 4 5 6 7..

05장 - new, delete [내부링크]

1. C언어의 malloc & free 우리가 C언어를 배울때, malloc과 free란 녀석은 이미 만나본적이 있습니다. malloc이란 함수는 '힙 영역에 메모리 공간을 할당할 수 있게 도와주는 함수'라고 말했었고, free 함수는 '..

04장 - 함수 오버로딩(Function Overloading) [내부링크]

1. 함수 오버로딩(Function Overloading) 함수 오버로딩(Function Overloading)이란, 함수명은 같으며 인자의 자료형이나 수가 다른 함수의 선언을 허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C에서는 함수 오버로딩을 허용하지 않..

03장 - 네임스페이스(namespace) [내부링크]

1. 네임스페이스(namespace) 네임스페이스란 뭘까요? 이름 공간? 이 네임스페이스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약 100명 정도의 개발자가 A, B, C라는 팀으로 나누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02장 - 기본 입출력 함수 둘러보기 [내부링크]

1. std::cout 두번째 강좌로, C++의 기본 입출력 함수인 cin, cout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cin 부터 보도록 할텐데, 제일 처음 만나볼 cout 함수는 C언어의 printf와 흡사합니다. 바로 보도록 할까요?..

01장 - 새로운 시작, 컴파일러 소개 [내부링크]

2012년 1월에 시작하여, 2월에 마무리 되었던 C언어 강좌에 이어 C++ 강좌를 해보려고 합니다. 강좌는 여러분들이 C언어를 알고있다는 가정 하에 진행됩니다. 즉, C언어 강좌 진행할때 설명드린 변수, 분기문, 반..

Youtube(유투브) .mp3 .mp4 변환 및 다운로드 [내부링크]

유투브 .mp3 .mp4 변환 및 다운로드  01. https://www.onlinevideoconverter.com/ko/youtube-converter  02. https://www.youtubnow.com/ko/

15장 - 파일 입출력 [내부링크]

1. 파일 입출력 오늘은 매우 중요하게 쓰이는 파일 입출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 파일 입출력은 뭘까요? 프로그램에서 리디렉션을 사용하지 않고도 어느 파일에 대한 입..

14장 - 공용체와 열거형 [내부링크]

1. 공용체(union) 저번 편에선 구조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번에 배울 공용체(union)란 뭘까요? 공용체는 말 그대로, 같은 메모리 공간을 여러개의 변수가 공유하며, 공용체를 선언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구조..

13장 - 구조체(Structure Types) [내부링크]

1. 구조체(Structure Types) 이번 편에서는 구조체(Structure Types)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로 다른 변수의 형태를 하나의 블럭으로 묶은걸 구조체라고 하며 구조체의 선언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2..

12장 - 포인터 2/2 [내부링크]

5. 배열과 포인터 포인터와 배열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이제부터 그 관계를 설명하고자 합니다. 배열의 이름은 사실 배열의 시작번지를 갖는 포인터 상수이며, 즉 첫번째 원소의 주소값을 나타냅니다. 아래 예..

11장 - 포인터 1/2 [내부링크]

1. 주소 값의 이해와 표현 이 강좌에서 배우게 될 포인터는 필자도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이며 C언어에서 가장 어렵고도 핵심인 구간입니다. 포인터에 들어와서 바로 포인터를 다루게 된다면 혼란이 생길 수 있으..

10장 - 문자열 함수 [내부링크]

1. 문자열 함수 오늘은 문자열 함수와 메모리 구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문자열 함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 문자열 함수에는 많이 알려져있는 함수들인 strcpy, strncpy, strcat, strncat,..

09장 - 배열(Array) [내부링크]

1. 배열(Array) 앞으로 배우게 될 배열(Array)은 많은 수의 데이터를 관리할때 상당히 편리한 녀석입니다. 우선 우리가 배열을 모른다 가정하고, 예를 들어서 100개의 수를 모두 저장해야 한다고 해봅시다. 값을..

08장 - 반복문 (while, for, do~while) [내부링크]

1. while, do~while, continue   이번에는 반복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텐데, 반복문의 이름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녀석인지 대충 짐작이 가시죠? 만약에 어느 한 문장을 100번 출력하고 싶으면 어떻게 코드를..

07장 - 제어문 (if~else, switch, case) [내부링크]

1. if~else(만약에~) 우리가 배울 제어문이란 말 그대로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을 제어하며 C언어에서는 조건문과 반복문을 제공합니다. 조건문은 우리가 특정 조건을 부여하고 그 조건이 만족하면 해당 문장을 수..

06장 - 전처리기문 #define와 #include [내부링크]

1. #include #include(포함하다,~을 포함시키다)란 녀석은 외부에 선언되어 있는 함수 혹은 상수 등을 사용하기 위하여(구현과 선언의 분리) 선언해야 하는 것으로 이것은 #define와 같이 전처리기라 불리며 컴파..

DB export/import (tablespace가 다를경우) [내부링크]

step.1 #db를 export한다. exp userid=system/pwd file=dump.dmp owner=olduser step.2 #schema 추출한다. imp userid=system/pwd file=dump.dmp fromuser=olduser touser=newuser indexfile=schema.sql constrain..

05장 - 함수의 정의와 사용 [내부링크]

1. 함수의 정의 이번편에서는 함수(Function)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수란 뭘까요? 이 함수란 것은,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는 또는 서로 관련있는 코드들의 모임으로 하나의 단위를 말합니다. 이 함수..

04장 - 지역과 전역 변수, 정적과 외부 변수 [내부링크]

1.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지역 변수(local variable)와 전역 변수(global variable)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해보도록 할텐데, 지역 변수란 우리가 선언한 지역을 벗어나면 기억 공간에서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이..

03장 - 프로그램의 기본 구성 [내부링크]

1. 프로그램 기본 구성 자, 이제 Visual Studio를 열어 새 C 프로젝트를 만들어 봅시다. (프로젝트 생성시 응용 프로그램 마법사에서 빈 프로젝트에 체크) 그다음 프로젝트가 생성되었으면, 솔루션 탐색기에서 소..

02장 - 변수와 상수에 관해 [내부링크]

1-1. 변수(Variable) 변수(Variable)란 무엇일까요? 이미 익히 들어보신 분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변수란 쉽게 말하면 값을 담아두는 기억 공간입니다. 변수는 하나의 데이터 값을 가질수 있으며, 한번 정해진..

08장 - 역참조(backreferences) [내부링크]

1. 역참조(backreferences) 역참조(backreferences)란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역으로 참조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정규 표현식에서는 패턴의 일부를 하위 표현식으로 묶으면, 첫번째로 나타나는 부분 문자열을 찾은..

07장 - 하위 표현식(Subexpression) [내부링크]

1. 하위 표현식(Subexpression) 하위 표현식(Subexpression)이란, 특정 패턴, 표현식을 하나의 항목으로 처리하는 것입니다. 이 하위 표현식을 사용하려면 소괄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소괄호 역시도 메타..

06장 - 수량자(Quantifier) [내부링크]

1. 수량자(Quantifier) 오늘 배우게 될 수량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앞에서 배웠던 메타 문자 +, *, ?도 수량자에 속함) 수량자 설명 {n} 정확히 n개만을 찾습니다. {n,} n개 이상을 찾습니다. {n,m} 최소..

05장 - 연속된 문자 찾기 [내부링크]

1. + (문자가 하나 이상 있으면 일치) 지금까지 배운 정규 표현식을 사용하여 이메일 형식을 검색하고자 한다면, 어떤 방식으로 검색을 할 수 있을까요? 여태까지 배운 내용으로는 "[email protected]" 즉, \w@\w\.\w 라고..

01장 - C언어의 시작, 강좌에 쓰일 컴파일러 소개 [내부링크]

1-1. C언어의 시작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내부에서 이동하는 데이터는 '0'과 '1'로만 구성된 디지털 신호의 조합이라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우리가 이 컴퓨터에게 어떤 특수한 명령을 내리려면 어떻게..

09장 - 전후방탐색(lookaround) [내부링크]

1. 전방 탐색(lookahead) 전방 탐색(lookahead)이란 작성한 패턴에 일치하는 영역이 존재하여도 그 값이 제외되어서 나오는 패턴입니다. 전방 탐색 기호는 ?= 이며, = 다음에 오는 문자가 일치하는 영역에서 제외..

04장 - 메타 문자(meta character) [내부링크]

1. 메타 문자(meta character) 정규 표현식에서의 메타 문자(meta character)는 특별한 존재입니다. 메타 문자 그 자체는 특별한 녀석이며, 이미 사전에 약속되어진 문자를 뜻합니다. (특수한 문자나 다름이 없음)..

03장 - 문자 집합(character set) [내부링크]

1. 문자 집합(character set) 이번에는 어떤 문자든 통하는 . 문자와는 달리, 대괄호([])를 사용하여 문자 집합을 표현해보도록 할 것입니다. 문자 집합의 예를 한번 살펴보고, 문자 집합이 어떤 것인지 한번 생각..

02장 - 간단한 문자열 찾기 [내부링크]

1. 간단한 문자열 찾기 이번에는 평범한 텍스트를 이용해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범한 텍스트도 정규 표현식이 될 수 있음) 아래를 한번 보도록 합시다. Reg. Expression: Text Text: ABCText Text I..

01장 - 소개 [내부링크]

1. 정규 표현식(Regular Expression, Regex)란 무엇인가? 오랜만에 강좌를 시작해보는듯 합니다. 시험기간에 밀려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지 못했는데, 이제야 글을 쓰게 되네요. 잡담은 여기서 멈추고, 본론으로 들..

07장 너비 우선 탐색(BFS, Breadth First Search) [내부링크]

살펴보면서 전진하자! 너비 우선 탐색(BFS, Breadth First Search) 이번에는 너비 우선 탐색(BFS, Breadth First Search)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가 전에 알게된 깊이 우선 탐색(DFS)과는 달리..

06장 깊이 우선 탐색(DFS, Depth First Search) [내부링크]

해를 찾기위해 전진, 또 전진! 깊이 우선 탐색(DFS, Depth First Search) 이번에는 깊이 우선 탐색(DFS, Depth First Search)이라는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DFS 알고리즘을 구현할때는..

05장 탐욕 알고리즘(Greedy Algorithm) [내부링크]

매 순간마다 최선의 선택! 탐욕 알고리즘(Greedy Algorithm) 오늘 알아볼 알고리즘은 '탐욕 알고리즘(Greedy Algorithm)' 입니다. 알고리즘의 이름 그대로, 상당히 욕심이 많은 알고리즘 입니다. 탐욕 알고리즘이..

04장 이진 탐색 트리(Binary Search Tree) [내부링크]

데이터를 찾아보자! 이진 탐색 트리(Binary Search Tree) 이번에는 이진 탐색(Binary Search)이 적용된 이진 트리(Binary Tree)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이진 트리(Binary Tree)에 대해 더 상세한 설명을 보고..

03장 이진 탐색(Binary Search) [내부링크]

데이터를 찾아보자! 이진 탐색(Binary Search) 이번에는 순차 탐색에 이어 이진 탐색(Binary Search)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 이 '이진 탐색(Binary Search)'이 왜 이진인지 짐작이 가시나요? 이진 탐색이란 이..

02장 순차 탐색(Sequential Search) [내부링크]

데이터를 찾아보자! 순차 탐색(Sequential Search) 이 강좌에서 알게될 '순차 탐색(Sequential Search)'는 바로 데이터가 모인 데이터 배열이 있으면 이 데이터 배열의 처음부터 끝까지 차례대로 비교하여 원하는..

01장 정렬 알고리즘(sorting algorithm) [내부링크]

데이터를 빠르고 쉽게 정렬 알고리즘(sorting algorithm) 정렬의 사전적 의미는 '데이터를 특정한 조건에 따라 일정한 순서가 되도록 다시 배열하는 일'를 말하는 것으로 예를들자면 학교에서 각 반 학생들을 키..

15장 - 연산자 오버로딩(Operator Overloading) 1/2 [내부링크]

1. 연산자 오버로딩(Operator Overloading) 이번엔 함수 오버로딩, 생성자 오버로딩도 아닌 연산자 오버로딩입니다. 함수 오버로딩, 생성자 오버로딩은 함수명, 생성자명이 같으나, 인자의 자료형이나 수가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