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ia의 등록된 링크

 curi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맥스트, 따상상! 메타버스 관련주 인기몰이~ [내부링크]

맥스트, 공모주의 새역사를 쓰다. 맥스트는 증강현실 플랫폼 기업으로 2010년에 설립된 회사다. 임직원 수는 59명이다. 국내 유일의 증강현실 플랫폼 기업인 맥스트가 2021년 7월 27일 상장했다. 공모가는 15,000..

1일1영어: avenge와 revenge의 차이점 [내부링크]

avenge와 revenge의 차이 avenge와 revenge는 모두 복수하다, 라는 뜻이다. 그런데 문장 안에 넣어서 사용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 의도하지 않은 뜻이 될 수도 있다. 어벤져스(Avengers)라는 인기 영화가 있다. 요..

스타벅스, 신세계가 대주주되고 상장한다 [내부링크]

단골커피집 스타벅스가 상장? 한국에서 영업 중인 스타벅스는 1997년 이마트와 스타벅스 본사가 지분을 50대 50분으로 나누고 함께 세운 합작회사이다. 이번에 이마트, 즉 신세계그룹은 나머지 50% 지분을 미국 본..

5살 꼬맹이를 위한 지혜 한 꼭지 ㅡ 거절에 대처하기 [내부링크]

거절의 경험 5살 꼬맹이 우리딸, 어느 날 저녁 그날 낮에 어린이집에서 있었던 일을 복기하며 엄마에게 얘기를 들려준다. 우리 꼬맹이의 친구가 아주 멋진 장난감을 가지고 왔는데, 너무 멋있어서 한번만 가지고..

2차전지 전망과 관련주 [내부링크]

외국인, 반도체 매도 행렬 2021.7월에 외국인은 반도체 관련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열심히 팔았다. 삼성전자는 1조 6천억원어치, SK하이닉스는 5,600억원어치를 팔았는데, 덕분에 이달 들어삼성전자 주식은..

유태인의 천재교육 - 아이를 잘 키우고 싶은 엄마의 마음으로. . [내부링크]

부모가 자신의 신념에 대해 자신감을 상실한 채로 자녀를 어정쩡하게 교육하면서, 자녀들만큼은 신념 있는 사람으로 자라기를 학수고대한다는 것은 모순된 이야기이다. . . . 자신감을 상실한 부모들이 문자 그대..

1일1영어: Ago 와 Before 차이점 [내부링크]

Ago 와 Before 의 차이점 ago는 현재를 기준으로 얼마 전이라는 뜻이다. 과거형으로 얘기하며, 분, 시, 달, 년 처럼 시간의 단위를 나타내는 단어와 반드시 함께 쓰인다. I received a letter ago.가 아니라 I rec..

1일1영어: According to [내부링크]

According to 뜻은 ~에 따르면, ~에 따라이다. 보통 누군가 한 말이나 생각을 옮기거나, 기준이나 합의 등에 따른 내용을 전달할 때 쓴다. 그런데, 다음 문장은 가능할까? According to me, she should have resig..

카카오뱅크, 7.26~27일 공모(IPO) 일정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 예측 선방~ 카카오뱅크 상장이 코앞이다. 7.20~21일 기관투자가 대상으로 수요예측이 진행됐는데 성적이 좋다. 1,667곳에서 2,585조원을 제출했고, 공모가는 최상단에 있던 39,0..

잘나가는 ETF, 테마형 액티브 ETF [내부링크]

액티브 ETF란? ETF는 소액으로 분산투자하는 것이 매력이다. 일반적인 ETF라고 하면, 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예를 들어, KOSPI200을 추종하는 ETF가 많이 있는데, 이는 코스피시장에 상장된 종목 중 시가총액..

친환경, 탄소 중립 관련 투자 종목들 [내부링크]

환경 문제 관심 증가 학창시절에 배운 내용 중에 "우리나라는 4계절이 뚜렷하다"라는 것을 기억하는가? 그런데 요즘에는 봄, 가을이 점점 줄어들고, 여름과 겨울이 점점 길어지고 있어, 4계절이 뚜렷하다는 말이..

무료 영어 eBook, 영어 공부하기에 딱 좋아~ [내부링크]

영어책 무료 ebook 구텐베르크 프로젝트는 무료로 ebook을 볼 수 있는 사이트다. 텍스트파일, EPUB, Kindle 등의 형식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텍스트파일로 다운을 받고 약간의 편집을 한다면 보기 좋게 출력도 가..

델타 변이와 백신의 효과 [내부링크]

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세 미국은 백신접종률은 56.6%로 상당히 높다. 얼마 전에는 마스크 벗고 여행도 다니기 시작했는데..... 다시 델타 변이가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 미국 50개 주에서 델타 변이 확진자가 나..

달러통장 만들기 (featuring. SC제일은행) [내부링크]

달러 입출금식 통장 만들기 여윳돈이 생길 때마다 조금씩 떼어서 야금야금 달러 통장에 쌓아보자. 요즘 자산 가격이 많이 올라서 거품경제 아니냐는 경고가 있는데, 주식이나 부동산 등 원화로 된 자산만 가지고..

가상화폐 관련 규제, 가상화폐 관련 지수 소식 [내부링크]

가상화폐 규제, 이제 시작 금융위가 현재 약 578개 정도 되는 가상화폐를 종류별로 분류하고, 이를 규제화하는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고 한다.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가 전혀 없었는데, 특정금융정보법(특정 금융거..

금 투자, 주식처럼 사고팔고! 아주 쉽다~ [내부링크]

젊은 층, 금 투자 증가 한국거래소 금시장에서 금을 주식처럼 자유롭게 사고팔 수가 있다. 2014년에 개설된 시장으로 이제 7년 정도가 되었는데, 금시장에 참여하는 투자자 중 50%가 개인투자자라고 한다. 금과 관..

외국인 팔자 행렬? 글쎄 과연!! [내부링크]

외국인 '팔자' 행렬? 오늘 아침 신문을 보니, 외국인이 6월 주식시장에서 두달 연속 순매도를 했다는 기사가 많다. 어제 한국은행에서 제출한 국제금융 외환시장 동향을 보고 기사를 작성한 것이다. 언론 제목 몇..

인플레이션 시대의 투자는 어떡해? [내부링크]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전년대비 5.4% 상승 어제(7월13일) 미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지수를 보니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4% 상승한 수치다. 이는 13년만에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이다. 지난 40여년간 3% 수준..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카카오페이, 롯데렌탈 공모주(IPO) 일정 [내부링크]

더운 여름, 더 뜨거운 공모주 시장 꽤나 이름이 알려져 있고 기업 규모도 상당한 우량 기업들이 대거 상장을 앞두고 있다. 휴가 시즌에 딱 맞춰서 상장을 하려는 듯, 7월 말과 8월 초에 여름 중 여름에 청약일이..

금, 달러. 오를까, 내릴까~? [내부링크]

아침 신문을 보니 델타 변이로 증시 변동성이 커지고 있고, 국채 가격의 변동성 또한 커졌다는 기사가 눈에 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했던 2020년 3~4월이 떠오르며 이번 델타 변이는 어떤 그래프를 만들며..

델타 변이의 증상과 특성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 변이, 왜 생기나? 2019년 말 이후 바이러스가 퍼져 나가기 시작했으니, 이미 1년 반을 훌쩍 넘겼다. 바이러스가 돌아다니며 퍼져나가면, 돌연변이가 될 가능성은 점점 더 높아진다. 바이러스가 퍼..

미국 테마형 ETF 인기몰이, 그리고 메타버스 ETF [내부링크]

미국 테마형 ETF 인기몰이 혁신기술, 친환경, 유전공학, 메타버스 등 차세대를 이끌어갈 테마형 ETF들이 많이 보인다. 예전과는 확실히 다른 백화점급 이라서 골라골라 투자하는 재미가 있다. 하지만, 워낙 방대한..

레버리지 ETF, ETN 투자방법과 전망 [내부링크]

레버리지 ETF, ETN 투자방법: 사전 요건 2가지 예전에는 아무런 진입장벽이 없었다. 그런데 2020년 3~4월쯤 증시가 유례 없이 요동치자 레버리지 상품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서 그냥 사고보자는 추종매매, 뇌동매매..

달러에 투자하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미국 연준(Fed)이 양적완화를 축소하고 기준금리를 올리는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는 예상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미국의 금리가 올라가게 되면, 달러가 미국으로 모이게 되고 이런 경우 달러가 비싸지게 된다. 한..

우리 아이 동영상 시청, 정말 괜찮은 걸까? [내부링크]

아이의 성장과 동영상 시청 아이가 자라면서 동영상은 필요악같은 존재가 된다. 어떤 부모는 아주 어린 나이부터 동영상을 틀어주기도 하는데, 이는 바람직하지 않다. 길게 길게 이유를 설명해보자. 아이는 태어나..

몸짱을 위한 단백질 쉐이크 추천 [내부링크]

여름에는 다이어트!! 여름에는 옷을 간소하게 입으니 바디라인이 드러나는 게 어쩔 수가 없다여름에는 다이어트!!. 그런데 이런 내몸이 거울보기가 민망할 때가 있다. 어휴어휴ㅠㅠㅠ 그래서 도돌이표처럼 돌아오..

달러, 계속 오를까? [내부링크]

달러,  계속 오를까? 요 몇달 원자재가격 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이 걱정이었다. 일시적일거라고는 했지만 불과 1~2달 전만해도 원자재가격의 고공행진으로 솔직히 인플레이션 걱정을 안한 것은 아니니 말이다...

탄소중립과 탄소배출관련 ETF [내부링크]

탄소 중립이란? 탄소 중립이라는 말을 들어 보았는가? 최근에는 빌 게이츠도 환경문제에 크게 관심을 가지며 "기후 재앙을 피하는 법"이라는 책도 집필했다. 탄소 중립은 아래 기사에 나온 것처럼 탄소배출량을 제..

윤선생 스마트랜드 체험수업 후기 [내부링크]

5살 아이의 영어 첫 경험 48개월을 꽉꽉 채운 우리 딸. 올해부터 어린이집에서 일주일에 2번씩 원어민 선생님과 영어수업을 진행한다. 그런데, 딱 15분. 너무 짧은 시간이라 많은 아이들이 과연 뭔가를 배울까 싶..

서학개미 해외 매수종목 확인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언론에서 발표하는 서학개미, 중학개미의 순매수 및 순매도, 보유잔고 등의 자료는 대부분 한국예탁결제원의 증권정보포털인 세이브로 SEIBro 가 출처이다. seibro.or.kr에서 상단 메뉴바에서 "국제거래"를 클릭...

중학개미가 담은 종목은? [내부링크]

동학개미에 이어 서학개미가 나타났고, 이제는 중학개미까지! 와우~!! 우리 개미군단은 전세계 곳곳에 깃발을 흩날린다. 중국주식은 언어장벽과 제도적 차이, 그리고 무엇보다도 정치관념의 차이로 인하여 경제적..

금리 올린다고? 언제? 왜~? [내부링크]

연내 금리 인상? 정말? 그것도 7월, 8월에? 너어어어어무 빠른 거 아닌가요?!?! 현재 기준금리는 0.5%인데, 9개월내에 1.25%까지 오를 수 있다고 한다!!! 0.5%에서 1.25%? 0.75%p인상이지만, 1.5배를 올리는 것이..

공매도 수량, 어떻게 확인하지~? [내부링크]

6월1일 시가총액 56조원으로 시총 서열 6위를 기록했던 카카오. 그때 네이버는 시총 60조원으로 3위였다. 그런데 6월 23일 카카오는 시총 75조원으로 치고올라와 시총 서열 3위를 차지했다. 거의 1/3이 올랐다는..

배당주, 똑똑하게 투자하기 [내부링크]

요즘은 초저금리라 예·적금 인기가 예전같지 않고, 나 일할때 돈도 일하라는 컨센서스가 있어서 그런지 (아니면, 나 놀테니 돈은 일하라는~) 배당주 인기가 높다. 미국은 배당주로 한달 생활비를 충당할만큼 배당..

외국인과 기관이 산 종목들 체크~! [내부링크]

2021.6.21.~6.25.까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이 코스피시장에서 사고판 종목들은 무엇일까~? 외국인의 순매수 1위는 LG화학, 순매도 1위는 카카오이다. 기관의 순매수 1위는 삼성SDI, 순매도 1위는 역시 카카오이..

일요일 한강 산책 [내부링크]

일요일 오후 낮잠에서 일어난 아이와 함께 한강공원으로 산책을 나간다. 찻길을 건너 녹지대를 바라보는데 까치가 완전 떼로 있다. 까치공원이 될 판이다. 까치가 먹을게 없어서 이런 도시공원까지 내려왔구나~ 까..

챔피온1250 할인 받기 [내부링크]

용산 아이파크몰 6층에 위치한 챔피온 키즈카페의 일요일 오전 11시의 풍경이다. 지난주에도 한번 겪었는데, 정말이지 적응하기 힘들다ㅜㅜ 수용인원 200명이 다 차면 나오는 사람이 있어야 들어갈 수가 있다. 오..

메타버스 관련주, 어떤 게 있나~ [내부링크]

얼마전부터 메타버스 종목이 핫하다. 몇몇 메타버스 관련주가 신고가를 찍고 있다고 한다. 인터넷이 처음 나왔을 때 인터넷이 세상을 어떻게 바꿀지 가늠을 하지 못했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때도 현실이 어떻..

크래프톤 고평가 논란, 청약해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2021년 하반기 공모주 중 메가급 종목 중 하나가 크래프톤이다. 요즘 계속해서 언론에 보도가 되고 있고, 오늘 아침에도 관련 기사가 눈에 띈다. 크래프톤은 게임업체이고, 크래프톤이 신고한 증권신고서 내용 중..

리츠 투자, 지금 시작해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주식에 투자해서 매달 또는 매분기마다 배당을 받을 수 있는 배당주가 인기다. 현금흐름이 꾸준히 창출되니, 월급 플러스 알파로 돈을 받을 수 있고, 퇴직하신 분들은 안정적인 수입을 마련할 수 있다. 배당주와..

2021년 하반기 공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년 코로나 발발 이후 불어온 주식투자 열풍은 공모주 청약으로 이어졌고, 이에 따라 신규 상장을 준비하는 기업 또한 늘고 있다. 조선일보 등 여러 기사에서 활활 타오르고 있는 공모주 시장에서 다루고 있는..

한국판 밈 주식은? [내부링크]

요즘 주식열풍 속에 새롭게 등장한 용어가 있는데, 이 중 하나가 바로 밈 주식이다. 밈 주식은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입소문을 타고 들불처럼 번져나가 급유행을 타는 종목을 말한다. 진화 생물학자 리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