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as-it-game의 등록된 링크

 daas-it-gam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2건입니다.

왜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에서 노출이 안 됐는지 이유를 알았네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작성한 내 게시글이 구글에 노출되지 않는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이 저를 포함해서 꽤나 계십니다. 그런데 제가 드디어 이유(?)를 찾아낸 것 같습니다. 6개월 동안 블로그도 여러 개 만들어서 운영해 보고, 워드프레스도 구입해보고 했는데도 해결되지 않았던 문제의 원인을 오늘 파악했습니다. 내가 겪은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누락 문제 증상 제가 현재 겪고 있는 구글 검색 누락 증상을 말씀드리자면, site 검색 연산자를 사용해서 제 블로그 주소를 치면 제가 작성한 글들이 전부 정상적으로 색인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게시글의 제목을 그대로 검색해 보면 제 글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아무리 뒷 페이지로 가도 말이죠. 위 사진을 확인해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겁니다. 내가 작성한 글의 제..

롤 콩콩이 카직스 W 선마, 월식, 블클해봤는데 재밌습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롤 유튜버 무지개맛님이 업로드하신 영상을 하나 보고, 정말 놀람을 금치 못했습니다. 월식은 상대방에게 공격을 2회 적중시켜야 터지게 되는데, 그분은 카직스 W를 한 번만 맞추고 월식이 터지는 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바로 따라 해 봤죠. 룬은 콩콩이를 들어주셨고, 템트리는 월식이랑 블클을 가시더라고요. 무지개맛님 카직스 월식 영상 보러가기 유튜브 영상에는 룬에 대한 상세 정보가 나와있지 않아, 무지개맛님의 전적을 조회해서 직접 찾아봤습니다. 제 개인적인 후기이면서 동시에 여러분들께도 정보를 알려드리는 글이니까 저의 주관적인 의견을 조금 첨언하면서 글을 이어갈게요. 콩콩이 W 선마 카직스 룬 대표 룬: 마법 - 콩콩이 소환 - 마나순환 팔찌 - 깨달음 - 주문 작열 보조 룬: 지배 - 피의 맛 -..

아 지금 롤 점검중이네요 오전 6시에 끝난답니다. [내부링크]

새벽에 일어나서 탑 카직스로 w 선마해서 라인 빠르게 클리어하고, 상대한테 둔화 걸어서 깔짝거리려고 했는데 지금 롤이 점검 중이네요 ㅋㅋ 로그인을 하자마자 로그인 대기열에 참가를 실패했다고 떠서 서버가 터진 건가 했는데 고객센터에 가보니까 2023년 4월 12일 오전 6시에 점검이 끝난다고 쓰여있더라고요. 라이엇 게임즈에서 만든 리그오브레전드 서비스 상태라는 홈페이지에서 점검 관련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위 사진을 확인하셔도 좋고, 아니면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셔도 좋습니다. 텍스트에 첨부한 링크를 클릭하시면 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아 참고로 랭겜에서는 이런 조커픽 절대로 안 꺼냅니다. 팀원들에게 민폐이기도 하고, 요즘 게임 메타에 맞지 않는 플레이니까요. 저는 그래서 항상 예능스러운 플레이는 일겜에서..

서피스 기기들을 사용하면 좋은 점이 있나요? 연동성 이라던지.. [내부링크]

저는 서피스병에 걸려서 서피스를 구입하지 않으면 큰일납니다.. 그래서 현재 서피스 프로9와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두 기기가 전부 서피스 시리즈 잖습니까? 그럼 뭐, 사용 팁이 있을까요? 연동성, 보조 모니터 등등이요.

로블록스 프리미엄 (Premium) 가격 및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로블록스 공식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 요금제의 가격과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Roblox Premium 구독은 월 단위 결제 방식이기에, 한 번 가입하면 취소하기 전까지 매월 결제된다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블록스 프리미엄 (Premium) 가격 Premium 요금제 가격 7,500원 (월) 15,000원 (월) 30,000원 (월) Roblox 공식 홈페이지 로벅스 탭에서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은 7,500원, 15,000원, 30,000원 총 3가지 멤버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Premium을 구독하면 무슨 혜택이 주어질까요? Roblox Premium 혜택 로블록스 프리미엄에 가입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월 로벅스 획..

로블록스 컴퓨터 (PC) 기본적인 조작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로블록스 컴퓨터 버전의 기본적인 조작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Roblox는 모바일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지만, 화면이 너무 작고 조작키가 한정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PC 버전으로 입문하게 되었죠. 로블록스 컴퓨터 조작 방법 플레이어를 움직이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화면을 줌인 / 줌아웃 하는 방법까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화면에 프레임을 표시하는 조작 키 또한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플레이어 조작 W A S D - 이동 Spacebar - 점프 Shift - 달리기 (게임의 설정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자신의 캐릭터를 움직이는 조작키는 W A S D 입니다. Shift 키를 눌러 달리기를 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게임의 설정에 따라 다를 수도..

로블록스 차단하는 방법, 차단 푸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로블록스를 하면서 누군가를 차단해야 하거나, 차단을 해제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로블록스에서 플레이어를 차단하는 방법과 차단한 플레이어를 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차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십시오. 로블록스 차단하는 방법 채팅으로 욕설을 하는 유저가 있다면 걱정하지 말고 차단 기능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방법을 통해 로블록스에서 특정 유저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1. Roblox 게임 접속 > ESC 버튼을 누릅니다. 2. 친구 추가 왼쪽에 있는 O 버튼을 누릅니다. 3. 차단을 눌러 해당 유저를 차단합니다. 로블록스 차단 푸는 법 (해제) Roblox 설정 탭에서 해당 계정에서 차단한 유저의 목록을 확인하고,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설명을 참..

유튜브 내가 쓴 댓글 기록 보는 법 및 삭제 방법 (컴퓨터, 모바일) [내부링크]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과거에 내가 남겼던 댓글들을 확인하거나,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내가 쓴 댓글 기록을 보고,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 모바일 버전에서 하는 방법을 각각 따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댓글 기록 확인 및 삭제 방법 Youtube는 사용자가 시청한 동영상, 좋아요 표시를 한 동영상, 남긴 댓글을 모두 확인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중에서 댓글을 모두 확인하고 삭제하려면 아래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PC에서 남긴 댓글 삭제하는 방법 유튜브 컴퓨터 버전에서 내가 예전에 남겼던 댓글들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화면 좌측에 있는 시청 기록을 누릅니다..

디스코드 프로필 사진 바꾸는 방법 (변경) [내부링크]

오늘은 디스코드 프로필 사진을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Discord는 기본적으로 프로필 사진을 제공하지만, 이용자가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등록해서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디스코드 프로필 사진 바꾸는 방법 (변경) Discord에서 권장하는 프로필 사진 크기는 128x128 픽셀입니다.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할 때 동그랗게 잘라내야 하므로, 일부분은 잘릴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디코 프사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스코드를 실행합니다. 2. 좌측 하단에 있는 사용자 설정을 누릅니다. 3. 사용자 프로필 편집을 클릭합니다. 4. 아바타 변경하기를 클릭합니다. 5. 이미지 선택 > 이미지 업로드를 누릅니다. 6. 적용할 사진..

서피스 프로6 펜 터치 안됨 오류 해결 방법 (펜 터치 먹통) [내부링크]

서피스 프로6 펜 터치가 먹통이 되는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결국 얼마 전 서피스 프로9 모델로 교체했습니다. 오늘은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서피스 프로6 모델의 펜 터치 안됨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서피스 프로6 펜 터치 안됨, 인식 안됨 해결 방법 먼저 문제의 유형을 파악해야 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이 안 되어 있거나, 펜의 건전지가 수명을 다했을 경우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펜이 장치에 연결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화면에서 인식을 하지 못한다면 아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장치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장치 관리자를 입력하신 뒤, 엔터 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2.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2번 클릭합니다. 3. Intel(R) UHD Gra..

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 노출에 걸리는 기간은 얼마인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스입니다. 오늘은 잡담 카테고리에 글을 처음으로 발행해 보네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검색 결과에 제 글이 노출되지 않는 문제를 발견하고, 지금 해결 중에 있는데요. 도저히 답이 없는 것 같아 감정 호소라도 해보려고 글을 작성해 봅니다.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셨거나, 아니면 현재 동일할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은 댓글로 상황을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넘어와서 저의 문제를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노출 안됨 사이트가 색인은 되었지만, 해당 키워드를 넣어서 게시글을 검색해 보면 아예 누락이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구글 서치콘솔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색인이 생성되었다고 나오기도 합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인 걸까요? 이 문제에 ..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검색, 변경 방법 총정리 (카톡)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 아이디를 확인, 검색 및 변경하는 방법을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ID는 사용자가 직접 만들 수 있으며 중복 생성이 불가능한, 개인을 식별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이를 활용해 전화번호 없이도 친추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카톡 ID는 중복 생성이 불가능하며, 1회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회원가입 시 아이디는 자동으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전에 따로 아이디를 만든 적이 없다면 생성해야 합니다. 이건 본인의 선택 사항이니 편한 대로 하면 됩니다. 카톡 아이디 확인 및 변경 방법 모바일 버전을 기준으로 나의 kakao talk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내 프로필을 누릅니다. 3. 프로플 우측 상단 톱니바퀴..

마인크래프트 인벤 세이브 명령어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명령어로 인벤 세이브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벤 세이브는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죽었을 때, 소지하고 있던 아이템을 잃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의 맵에서 장기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이 설정이 용이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인벤 세이브 명령어 사용법 Minecraft 인벤토리 내 아이템을 세이브하는 명령어는 '/gamerule keepInventory true'입니다. 해당 명령어를 채팅창에 입력하여, 인벤 세이브 기능을 손쉽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치트 사용 권한이 없을 경우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마인크래프트 싱글 플레이 맵에 접속합니다. ESC 버튼을 누르고, LAN 서버 열기를 클릭합니다. 치트 사용: 꺼짐을 클릭하여 켜짐으로 바꿉니다. LAN 세계 시..

로블록스 친구 추가, 삭제하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본 글에서는 로블록스 친구 추가 및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Roblox에서 친구가 되면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거나 메시지를 주고받는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 관계가 끊어지면 이러한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로블록스 친구 추가 방법 귀하의 현실 또는 온라인 친구들과 Roblox에서 친구 관계를 맺어 게임을 함께 즐겨 보세요! 로블록스에서 상대방을 친구 목록에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Roblox 공식 사이트 접속한 다음 로그인합니다. 로블록스 공식 사이트 바로 가기 링크를 눌러서, 홈페이지로 즉시 연결해 보십시오. 여러분들은 새 탭에서 사이트를 열고 귀하의 roblox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됩니다. 2. 사이트 상단 검색창에 친구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홈페이지..

로블록스 채팅 입력이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로블록스에서 채팅 입력이 안 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Roblox 계정의 개인 정보 설정을 변경하면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디에서 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지는 밑에서 알아봅시다. 로블록스 채팅 입력이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Roblox 게임 안에서 '/'키를 누르면 채팅창이 활성화되어 메시지를 입력한 다음 엔터키를 눌러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정의 개인 정보 설정이 잘못되어 있으면 채팅을 입력할 수 없습니다. Roblox 채팅 입력이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Roblox 공식 사이트 접속 > 로그인합니다. 먼저 로블록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채팅 입력이 안 되는 문제가 발생한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 기록 삭제 방법 [내부링크]

본 글에서는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Minecraft 게임에서 표시되는 이름을 바꾸면 기록이 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유저가 과거에 사용한 닉네임을 조회하여 현재 이름을 추적할 수 있죠.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 기록은 어디에 남을까? NameMC 사이트에 마인크래프트에서 과거에 사용했던 닉네임 기록이 전부 저장됩니다. 사이트 검색창에 닉변 기록을 확인할 대상의 닉네임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해당 유저가 과거에 사용했던 이름을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팁: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 기록 확인하는 방법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 기록 삭제 방법 nh.namemc.com 서버에 접속하여 사용자 이름 변경 기록을 숨김처리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

롤 자리비움 안되게 설정하는 방법 (기준은 뭘까?) [내부링크]

오늘은 롤 자리비움 안되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하시면서 자리 비움 페널티가 떠서 강제로 움직여야 하는 상황을 겪어 보셨을 겁니다. 부쉬에서 대기를 타고 있을 때는 이 기능이 정말 쓸모없게 느껴지죠. 롤 자리비움 기준 도대체 뭘까? 리그오브레전드 자리비움 페널티가 뜨는 기준은,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탈주하거나 90초 이상 자리를 비운 경우라고 합니다. 그리고 게임 시작 시간 3분이 되기 전에 이런 일이 일어나면 해당 팀에게는 다시 하기를 입력할 시간이 30초 정도 주어진다고 합니다. 롤 자리비움 안되게 설정하는 방법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자리비움 페널티가 안 뜨게 설정하는 방법은,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 행동 정지(S) 키를 누르면 됩니다. 플레이어가 공격을 하든, ..

로블록스 비밀번호 찾기, 재설정 방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로블록스 계정 비밀번호 찾기 즉, 재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Roblox 계정의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계정에 이메일 주소 혹은 전화번호가 인증 수단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밑에서 이어가겠습니다. 로블록스 비밀번호 찾기, 재설정 방법 1. Roblox 공식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을 누릅니다. 먼저, 로블록스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신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메뉴를 눌러서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해 주세요. 2. 비밀번호 또는 사용자 이름을 잊으셨나요?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페이지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 찾기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해당 옵션의 이름은 "비밀번호 또는 사용자 이름을 잊으셨나요?"입니다. 3. 이메일 주소 혹은 전화번호 입력 > 제출을 누릅니다. ..

크롬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는 빠른 처리 속도와,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크롬을 컴퓨터의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2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기본 브라우저 설정하는 방법 Chrome을 컴퓨터의 기본 웹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존재하는데요. 크롬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과, 컴퓨터 기본 앱 설정이 있습니다. 각 항목별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크롬에서 직접 설정 Chrome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나서, 우측 상단에 있는 케밥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여러 항목들 중,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참고로 케밥 메뉴는 점 3개가 세로로 나란히 서있는 버튼을 뜻합니다. 사진을 확인하시면 이해가 ..

로블록스 스튜디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로블록스 스튜디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Roblox Studio란? 로블록스 게임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Roblox 게임의 캐릭터, 아이템, 배경 등을 만들고 이를 전부 합쳐서 자신만의 게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스튜디오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Roblox Studio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합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여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 만들기 시작을 클릭합니다. 스튜디오 설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화면 중앙에 있는 만들기 시작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3. Studio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만들기 옵션을 클릭하면 팝업 창이 ..

롤 챔피언 숙련도 확인 사이트 ChampionMastery.GG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챔피언을 선택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면, 해당 챔피언에 대한 숙련도 점수가 올라갑니다. 이 수치는 실력을 측정하기보다는 해당 챔피언으로 얼마나 많은 게임을 플레이했나 확인하는 지표로 사용되곤 합니다. 오늘은 롤 챔피언 숙련도 확인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롤 챔피언 숙련도 확인 사이트 기능 ChampionMaster.GG라는 사이트에서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별 숙련도 점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위권 내에 없는 유저의 숙련도를 확인하려면, 해당 유저의 닉네임을 검색하여 직접 찾으면 됩니다. 텍스트에 첨부된 링크를 클릭할 시 숙련도 확인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1. 챔피언 숙련도 점수 및 순위 확인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롤 챔피언들이 화면에 등장하고, 그 밑에 해당 챔피언에..

롤 화면 고정, 빨간 테두리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롤을 하다 보면 가끔씩 자기 멋대로 화면 고정이 설정되거나, 빨간 테두리가 생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게임 도중에 자신도 모르게 특정한 단축키를 눌러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오늘은 롤 화면 고정 및 빨간 테두리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롤 화면 고정 설정 방법 리그오브레전드에서 화면 고정을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무 게임에 접속한 다음 Y키를 눌러 화면 고정을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설정 순서를 아래에 순차적으로 정리해 두었으니 따라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1.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에 접속합니다. 당연하게도, 카메라 잠금 모드를 설정하려면 League of legends 게임에 접속해야 합니다. 게임 모드는 연습 모드도 좋고, 일반 게임도 좋습니다. 2. Y키를 눌러 롤 화면 고정을..

크롬 맞춤법 검사 끄는 방법 (빨간 줄 삭제) [내부링크]

필자와 같이 웹 서핑이나, 온라인에 글을 작성하시는 분들은 단어 밑에 표시되는 빨간 줄이 신경 쓰일 것입니다.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맞춤법 검사 기능 때문인데요. 오늘은 이를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맞춤법 검사 끄는 방법 (빨간 줄 삭제) 맞춤법 검사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따라 하셔서 단어 밑에 뜨는 빨간 줄을 지워보시길 바랍니다. 1. Chrome 탭 실행 > 우측 상단 ⁝ >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설정 탭으로 진입하는 방법은 여느 때와 같이 Chrome 탭을 하나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케밥 메뉴를 누른 다음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2. 설정 탭 좌측에 위치한 언어를 클릭합니다..

탕탕특공대 쿠폰 코드 및 입력 사이트 주소 정리 [내부링크]

본 글에서는 탕탕특공대 쿠폰 코드 모음과, 쿠폰을 입력하는 사이트 주소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영문으로 survivor.io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 방식은 끝없이 몰려오는 좀비들을 무찌르면서 생존하는 것입니다. 탕탕특공대 쿠폰 코드 모음 (2023) kakao10gift (신규) SpringArbor DADA5000DC survivor11 20challenge23 2023년 3월 11일 기준 사용 가능한 탕탕특공대 쿠폰을 모아봤습니다. 정해진 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코드가 만료되기 전에 빨리 사용하셔서 보상을 획득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항상 쿠폰을 알아도 나중에 써야지 하고 미루다가 결국에 만료돼서 못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탕탕특공대 쿠폰 입력 사이트 주소 및 사용법 아니..

로블록스 다 후드 Da Hood 코드 모음 (2023)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2023년 로블록스 다 후드 코드 모음입니다. Da Hood란? 경찰과 갱단이 서로 전쟁을 벌이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갱단 팀에 합류되어 있으며, 특정 조건만 충족한다면 경찰 팀으로 합류할 수 있습니다. 경찰과 갱단의 전쟁뿐만 아니라, 갱단끼리도 전쟁을 벌이는 경우가 많으니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로블록스 다 후드 Da Hood 코드 모음 (2023) 2023년 사용 가능한 다 후드 게임의 코드들을 전부 모아 봤습니다. 신규 코드가 추가될 때마다 글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Da Hood 게임을 즐겨하신다면 이 글을 북마크로 등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trl + D = 북마크) 다 후드 코드 보상 secretcodeinmain 100,000원 allstar3k..

네이버 계정 만들기, 회원가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계정 만들기 즉, 회원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계정 생성에 필요한 준비물은 무엇이며, 어떤 절차가 있는지 등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알아봅시다. 회원가입 오류가 발생할 경우의 원인도 정리해 두었습니다. 네이버 계정 만들기, 회원가입하는 방법 준비물: 본인 명의의 전화번호 네이버 아이디를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로 된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이 점 숙지하시길 바라며, Naver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화면 오른쪽에 있는 'NAVER 로그인'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로그인 버튼 아래쪽에 있는 '회원가입'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Naver 계정 만들기 전에 먼저 이용 약관에 동의한 뒤, 다음 버튼..

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 TOP 3 정리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 TOP 3을 소개합니다.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를 위주로 정리하였으며, 무료 사이트와 유료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그러니 사이트를 이용하기 전에 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 TOP 3 블로그 지수라는 것은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지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타사에서 만든 기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1. 블덱스 (무료) 블덱스 바로 가기 > 비교적 최근에 개설된 사이트로, 24시간마다 네이버 블로그 지수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정값은 일반 > 준최 > 최적화 > 최적화+ 등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구글 또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데..

크롬 브라우저 메모리 절약 모드 끄는 방법 [내부링크]

아니, 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챗 지피티와 재미나게 놀다가 잠깐 컴퓨터 사용을 멈추고 다시 켜보니까 갑자기 자동으로 새로고침이 되는 문제가 있어서 참 어이가 없었다.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 메모리 절약 모드 끄는 방법을 알아보자. 크롬 새로 고침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 알고 보니까 이 문제는 최근 Chrome 업데이트로 인해 메모리 절약 모드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탭을 자동으로 비활성화하는 것이 문제였다. 이렇게 컴퓨터의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지만 다른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비활성화 상태가 된 탭을 다시 열면, 아무리 중요한 일을 하고 있었다고 할지라도 자동으로 새로고침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작업 내용을 저장하지 않으면 새로고침과 동시에 모든 내용이 날라가게 되는 것이다..

챗GPT Plus 가격, 혜택 간단하게 정리해봄 [내부링크]

최근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인 챗GPT가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나, 챗GPT Plus의 가격과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다. 이에, 오늘은 내가 직접 해당 내용을 정리하겠다. 챗GPT? Open 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인 ChatGPT는, 사용자가 채팅을 통해 요구 사항을 전달하면 인공지능이 여기에 맞는 적절한 답변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특히, 최근 2개월 동안 ChatGPT의 활성 사융자 수가 1억 명을 돌파하는 등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챗GPT Plus 가격 ChatGPT Plus는 구독 서비스로, 월 20%의 가격이며 한국돈으로는 약 26,000원이다. 결제를 한 번 시작하면 구독을 취소하기 전까지 매월 요금이 청구된다. 참고로 AP..

로블록스 프로모코드 쿠폰 코드 정리 (2023) [내부링크]

로블록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프로모션 코드를 확인해 보세요! 로블록스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코드를 지금 바로 입력하고 무료로 아이템을 받아보세요. Roblox Promo Code? 로블록스 프로모션 코드는 roblox 게임에서 무료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코드입니다. 이 code를 사용하면 로블록스 게임 내에서 다양한 아이템, 스킨, 의상,. 액세서리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코드는 roblox에서 정기적으로 발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에 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프로모코드 쿠폰 코드 정리 (2023) 2023년 2월 27일 기준, 사용 가능한 roblox promo codes는 다음과 같습니다. SPIDERCOLA TWEETROBLOX DIY (Island Of M..

네이버 블로그 지수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 필자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 지수를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이다. Naver에서 블로그 등급이 높으면 검색 결과 내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 그럼 이 블로그 지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자. 네이버 블로그 지수 무료 확인 방법 Naver blog 지수를 확인 및 분석하는 사이트는 무지하게 많이 존재하지만, 대부분은 돈을 주고 결제를 해야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사이트이다. 가격 또한 결코 저렴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로 수익이 나지 않는 상황이라면 결제를 하기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필자는 여러분들의 이런 고충을 너무나도 잘 알기에, 무료 사이트를 가지고 와 봤다. 블로그 지수를 누구나 확인하세요 - 블덱스 블로그 지수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세요. 아직 ..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추천 및 이용 방법 [내부링크]

이 글에서는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를 추천하고,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이미지의 용량이 일정 크기를 넘어가면 웹 사이트에 업로드를 하지 못하는 문제가 종종 발생한다. 이 때문에 귀찮더라도 이미지를 압축해 주는 것이 좋다. 이런 이유에서 뿐만이 아니라, 사진의 크기가 줄어드는 만큼 반대로 컴퓨터의 저장 공간은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다. 그 외에도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SEO 최적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럼 어떻게 압축하는지 알아보자.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추천 및 이용법 필자가 추천하는 효과적으로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사이트는 '아이 러브 이미지'라고 불리는 홈페이지다. 사진의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이미지의 크기를 효과적으로 줄여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심지어 설치할 필요가 없다. 단지 웹사이트에..

롤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 간단 정리 [내부링크]

롤에서 하나의 소환사 이름을 너무 오랫동안 사용해서 이제 슬슬 질린다면 닉네임을 바꿔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글에서 다뤄볼 것은 롤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글 밑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롤 닉네임 변경 방법 롤에서 사용 중인 소환사 닉네임을 변경하려면, 가장 먼저 리그오브레전드 클라이언트를 실행한 뒤에 자신의 라이엇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참고로 롤에서 닉네임을 바꾸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그 가격은 각각 13900 BE or 1300 RP입니다. 전자는 게임 재화, 후자는 유료로 얻을 수 있는 게임 재화입니다. 롤 클라이언트 위쪽에 있는 돈 모양의 메뉴를 클릭하여 상점 탭으로 입장합니다. 상점 탭은 게임 재화 바로 좌측에 위치하고 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인크래프트 하이픽셀 주소, 언어 설정 방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국적을 불문하고,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마인크래프트 미니게임 서버인 하이픽셀 서버의 주소와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하이픽셀은 영어 뿐만 아니라 다중 언어를 지원합니다. 마인크래프트 하이픽셀 주소 Minecraft 하이픽셀 서버의 주소는 mc.hypixel.net 입니다. 마인크래프트 타이틀 화면에서 멀티 플레이 메뉴를 클릭한 다음, 직접 연결 혹은 서버 추가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서버 주소를 기입하는 입력란이 등장하게 될 것입니다. 해당 입력란에 하이픽셀 주소를 입력해 접속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이픽셀 언어 설정 방법 하이픽셀은 전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국적의 유저들이 접속하는 서버이므로, 다중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 언어가 ..

마인크래프트 치트 활성화 하는 방법 (PC) [내부링크]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에서 치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싱글 플레이에서 맵을 만들 때 치트 사용을 따로 허용하지 않으면 해당 월드에서는 명령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명령어를 사용하려면 다음 몇 가지 설정을 통해 치트를 활성화해줘야 합니다. 본 글은 마인크래프트 PC 버전인 자바 에디션을 기준으로 작성되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마인크래프트 치트 활성화 방법 Minecraft 런처를 실행한 후 타이틀 화면에서 싱글 플레이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가 지금까지 만든 싱글 맵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치트 사용을 활성화할 월드를 선택해서 접속해 주세요. 치트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마인크래프트 싱글 플레이 맵에 접속하였다면 ESC 버튼을 눌러 설정 창을 열어줍니다. 설정창에 보시면 ..

롤 우르프 URF 게임 모드 정리 (특징, 게임 모드, 하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롤 우르프 URF 게임 모드의 특징, 게임 모드, 하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롤 우르프 URF 게임 모드 우르프란, 정해진 기간마다 등장하고 사라지는 것을 반복하는 특별 게임 모드 중 하나로, 2014년 출시되어 현재까지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이름은 'yoU aRe Fooled'의 약자인 우르프의 역 두문자어를 통해 지어졌으며, 소환사의 레벨이 10 이상만 되면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특징 아이템과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매우 짧아지고 마나, 기력이 무제한이 됩니다. 시간당 자동으로 얻는 골드량도 일반 게임보다 2~3배로 얻어 아이템을 빠르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라인을 복귀하는데 대포를 이용하면 5초 내로 갈 수 있어 집을 가도 크게 손해를 보지 않..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 플러그인 다운로드 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 플러그인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크립트란, 마인크래프트 스피갓 기반 플러그인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팅 언어입니다. 영문법에 기반한다는 특징이 있어 다른 컴퓨터 언어에 비해 비교적 쉽고, 코드의 가독성이 좋습니다. 코드를 다시 로드하는 방법이 단순하고 소요되는 시간이 플러그인에 비해 적게 소요되므로, 개발 편의성 또한 높은 편에 속합니다. 다시 말해, 코드를 수정하면서 개발을 지속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스크립트는 다양한 애드온이 존재하여 개발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호환성은 버전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 플러그인 다운로드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 플러그인 다운로드 skUnity 사이트에서 스크립트와 애드..

구글 이스터에그 미니게임 10가지 모음 및 하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이스터에그 미니게임 10가지를 모아보고, 각 게임마다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스터에그란, 개발자가 프로그램 내에서 장난을 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개 특정한 조건이 충족되면 사람들이 이전에 본 적 없는, 새로운 이목을 끄는 기능이 작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구글 이스터에그 미니게임 모음 구글 미니게임은 검색창에 해당 게임의 영문 이름을 입력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 The Spooky Cat Game 유령의 머리 위에 있는 심볼 아이콘을 마우스 드래그로 그림을 그려 퇴치하는 게임입니다. 가면 갈수록 게임의 난이도가 어려워지고 속도가 빨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림 판정도 너무 깐깐하지 않고 적정 수준에서 평가합니다. 미니게임 치고는 완성도가 굉장히 높으며 캐릭터 디자인,..

마인크래프트 아이템 코드 보는 법 및 표 [내부링크]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아이템 코드 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고, 표로 아이템 코드를 보기 쉽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아이템 코드란, 게임 내에 존재하는 플레이어 보관함(인벤토리)에 저장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말합니다. 주로 월드 에딧이나 지급 명령어를 사용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마인크래프트 아이템 코드 보는 법 인 게임에서 F3 + H키를 동시에 눌러 고급 도구 설명 기능을 켭니다. 이후 아이템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면 아이템의 기존 이름 옆에 숫자가 새롭게 등장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마인크래프트 아이템 코드입니다. 해당 키를 한 번 더 누를 시 아이템 코드를 보는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템 코드가 #0003/2면, 해당 아이템의 실제 코드는 3:2입니다. (#제외..

롤 시즌12 미드 야스오 룬, 템트리, 스킬트리, 배경 공략 [내부링크]

오늘은 롤 시즌12 미드 야스오 룬 템트리 스킬 트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야스오는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그와 동시에 인기가 많은 챔피언인 만큼, 실력에 관계없이 사용하는 유저가 많아 롤에서 안 좋은 이미지를 가진 챔피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롤 시즌12 미드 야스오 배경 굳은 결의를 품은 아이오니아의 전사 야스오는 날렵한 검술과 바람을 자유로이 다루는 능력으로 적을 쓰러뜨립니다. 이렇게 출중한 실력을 바탕으로 자부심에 가득 찼던 야스오는 불의의 사고로 스승을 살해한 누명을 쓰게 되고, 자신의 결백을 증명할 길이 없는 상황에서 그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이부형까지 죽음으로 이끌게 됩니다. 훗날 스승을 살해한 진범의 정체가 밝혀지고 죽은 줄 알았던 형..

마인크래프트 인챈트 마법 부여 명령어 코드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인챈트 즉, 마법 부여 명령어 및 코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챈트란, 마법 부여대를 이용해서 마인크래프트 장비에 여러 가지 부수적인 효과를 부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도구의 종류에 따라 마법 부여 속성은 천차만별로, 인첸트를 하고자 하는 장비가 도구에 속하는지, 갑옷에 속하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본래, 일반적으로 인첸트를 하는 방법은 책장과 마법 부여대를 이용하여 도구에 추가 능력을 부여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하면 도구에 원하는 마법 부여를 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상당히 복잡합니다. 이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마인크래프트 명령어를 통해 마법 부여를 하는 것입니다. 마인크래프트 인챈트 명령어 /enchant [레벨] - 1.13.2 이상 /enchan..

LG U+ 듀얼넘버 사용 방법 및 신청하는 법 [내부링크]

LG U+ 듀얼넘버를 사용하는 이유 (장점) 업무에서 사용하는 이른바 업무용 휴대전화와 일상에서 사용하는 휴대전화를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은 여러모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점은, 카카오톡 등 소셜 메신저 계정을 2개 이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 외에도 회사 동료나 비즈니스에 관련된 사람들에게 개인정보를 노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그리고, 듀얼넘버는 통신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매우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은 대체로 월 5,000원 이하죠. 2대의 휴대전화를 개통한다면 편리하긴 하겠다만 기기값에, 요금제에 딸려오는 가격 등등 납부해야 할 것이 이것저것 꽤나 많아질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보았을 때, 가성비적 측면에서는 2대의 휴대전화보다..

롤(리그 오브 레전드) 계정 탈퇴하는 법 [내부링크]

롤 계정 즉시 탈퇴하는 법 리그 오브 레전드를 비롯한 수많은 온라인 게임을 하다 보면 계정을 탈퇴해야 하는 이유가 반드시 있습니다. 하지만, 계정 탈퇴는 기존에 플레이했던 데이터들이 전부 삭제되기 때문에 정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롤 계정 탈퇴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는 140명이 넘는 챔피언으로 멋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팀 게임입니다. 지금 무료로 플레이해 보세요. www.leagueoflegends.com 2. 프로필 > '계정 관리'항목으로 이동합니다. 3. 비밀번호 및 이메일 인증을 합니다. 4. 회원 탈퇴 항목으로 이동하여 '탈퇴 진행'을 클릭합니다. 5. 회원 탈퇴 약관 동의 ..

키보드 자판 입력이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키보드 자판 입력이 안될 때 해결 방법 컴퓨터 사용에 있어서 마우스와 키보드는 빠져선 안 될 정말 중요한 장비입니다. 그런데, 간혹 키보드 자판 입력이 안될 때를 경험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실 겁니다. 이는 상황에 따라 정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고, 정말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기에 꼭 해결을 해줘야 합니다. 1. 단축키를 눌러 해결 특정한 키들이 실수로 눌러져서 키보드 입력이 잠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여나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FN + NumLock키를 동시에 눌러보는 것도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키가 키보드 자판에 존재하지 않거나, 찾기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Windows + NumLock키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2. 키보드 자판 관련 파일 Ctf..

마인크래프트 서버 들어가는법 (멀티플레이)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는 기본적으로 혼자서 게임을 하는 싱글 플레이와, 다른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는 멀티 플레이로 게임모드가 나뉩니다. 물론, 혼자서 게임을 하는 것도 재미가 있지만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면 더욱 재미도 있고 서버의 장르에 따라 특성이 전부 다르기 때문에 멀티플레이도 재미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서버 들어가는법, 멀티하는법 1.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합니다. 2. 타이틀 화면에서 '멀티플레이'를 클릭합니다. 3. '직접 연결' 혹은 '서버 추가'를 클릭합니다. 서버 추가를 통해 하실 분들은 그렇게 하셔도 좋습니다. 방법은 직접 연결과 거의 동일하니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4. 서버의 주소를 입력한 다음, 접속합니다. 직접 연결을 통해 서버에 연결하는 모습입니다. 마인크래프트 서버 찾는법 자, 이..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표시 및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가지의 이유로 파일의 확장자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보통은 파일의 확장자가 숨김 처리되기 때문에 확장자명 변경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죠. 오늘은 윈도 10 파일 확장자 표시 및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파일 확장자 표시 방법 'WIN + E'키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이때 아이콘을 클릭하여 열어도 괜찮습니다. (편하신 대로) 상단에 있는 '보기' > '파일 확장명'을 클릭하여 파일의 확장자명을 표시합니다. 윈도우 10 파일 확장자 변경 방법 확장자명을 변경할 파일을 선택하여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파일의 확장자명을 원하는 것으로 변경합니다. 필자는 yml 파일을 txt 파일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여..

마인크래프트 스크린샷 찍는 법 및 저장 위치 찾는법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게임 내에서 특별한 순간이나 각종 중요한 것을 스크린샷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스샷은 메모장에 내용을 일일이 기록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정확도가 높죠. 그럼 마인크래프트 스크린샷 찍는 법과 저장 위치 찾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스크린샷 찍는 법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하여 싱글 플레이 또는 멀티플레이 게임에 접속해 주세요. 이후 게임 안에서 F2 버튼을 눌러 손쉽게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타이틀 화면에서도 스크린샷 촬영 기능이 작동하는데, 이 부분은 딱히 쓸데가 없으니 그냥 알아두기만 하셔도 좋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스크린샷 저장 위치 Minecraft에서 촬영한 스샷의 저장 경로는 기본적으로 .minecraft 폴더 안에 있는 screenshots 폴더로 지정되어..

롤 창모드 전체화면 간단하게 하는 법 [내부링크]

롤은 전체 화면과 창모드를 지원하고 있는데, 이는 사용자의 플레이 스타일이나 취향에 따라 갈립니다. 창모드는 빠른 화면 전환이 장점이 되겠고, 전체 화면은 높은 해상도와 그래픽 품질이 있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롤 창모드와 전체 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롤 창모드 및 전체 화면 설정 방법 - 단축키 사용 일반 게임이나 연습 모드에 접속합니다. 인 게임에서 'Alt + Enter'를 눌러 창모드 혹은 전체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두 화면 중 원하는 것을 사용합니다. 롤 창모드 및 전체 화면 설정 방법 - 게임 설정 변경 인 게임에서 'ESC' > '화면'을 클릭합니다. 창 모드 설정 옵션에서 '전체 화면' 혹은 '창모드'를 선택한 뒤 확인을 클릭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롤 창모드 및 전체 화..

디스코드 아이디 비번 찾기, 비밀번호 변경 [내부링크]

디스코드 계정이 여러 개 이거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이메일 인증을 해 놓은 상태라면 비밀번호는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디스코드 아이디 및 비번 찾기를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드 비번 찾기를 통해 비밀번호 변경 방법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앞서, 정말 아쉽게도 디스코드 아이디 찾기 기능은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이디를 분실하셨을 경우, 해당 방법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디스코드를 실행합니다. 로그인 창에서 자신의 디스코드 이메일을 적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를 클릭하여 비밀번호 재설정 메일을 보냅니다. 디스코드 비밀번호 재설정 메일에서 'Reset ..

디스코드 자동 실행 해제(끄기)하는 방법 [내부링크]

디스코드를 다운로드하면 시작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컴퓨터를 켤 때마다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로 켜지게 됩니다. 컴퓨터를 개인이 사용하는 것이라면 큰 문제가 없지만, 여러 명이서 같이 사용한다면 이는 심각한 사샐활 침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디스코드 자동 실행 해제 즉, 끄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드 자동 실행 해제 방법 먼저 디스코드에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프로필 우측에 있는 '사용자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설정 옵션 중, 'Windows 설정'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 탭에서 'Discord 열기'를 비활성화 합니다. 디스코드 사용을 종료하기 전 항상 로그아웃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디스코드 자동 실행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 실행만 해제한다..

디스코드 계정 전환 간단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디스코드에서 제공하는 계정 전환 기능을 통해 여러 개의 계정을 손쉽게 바꿔가며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 추가만 해놓으면 추가된 계정을 클릭하여 해당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는 것이죠. 해당 기능은 특히 필자와 같은 여러 계정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매우 도움이 될 만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계정 전환하는 방법 디스코드에 로그인합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있는 '계정 바꾸기' >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계정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추가할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계정 정보 입력 후 '계속하기'를 클릭하여 계정을 추가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디스코드 계정 전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디스코드 계정을 여러 개 사용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드리는 기..

끄투코리아 온라인 하는법 및 긴단어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끄투코리아 온라인 하는 법과 긴 단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끄투코리아 온라인 하는 법 끄투코리아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끄투코리아 기상천외한 끝말잇기를 웹게임으로! 끄투 온라인, 끄투코리아 / 끄투, 끄투온라인, 끄투코리아, 끝말잇기, 초성퀴즈, 자음퀴즈, 단어대결, 타자대결, 십자말풀이, 그림퀴즈. kkutu.co.kr 보유하고 있는 소셜 계정으로 끄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게임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입장하고자 하는 채널을 선택합니다. 신규 가입자라면 닉네임 설정 및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게임이 시작되지 않은 대기 중인 방에 접속합니다. 상단에 있는 메뉴 중 하나인 '준비'를 클릭합니다. 내 차례가 되었을 때 끝말잇기 단어를 채팅창에 입력하며 게임을 즐깁니다. 끄투 긴 단어 ..

마인크래프트 루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방법 (Lunar Client)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기능을 향상 및 개선해주는 모드와 런쳐는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오늘은 그중 PVP에 가장 최적화된 루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루나 클라이언트를 이용한다면 기존 마인크래프트보다 더 높은 FPS, 즉 프레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약간 TMI이지만 마크 클라이언트 중에서 2번째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수많은 배드라이언 클라이언트 유저들이 루나클로 옮기고 있다고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루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방법 루나 클라이언트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The #1 Free Minecraft Client | Lunar Client Lunar Client is an all-in-one modpack available on all versions of Minecraft ..

마인크래프트 1.12.2 서버 여는법 (버킷 이용)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는 기본적으로 싱글 플레이를 통해 혼자서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서버에 접속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면 더욱 재미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어떻게 여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서버 플러그인과 각종 설정 방법은 중간 단계이므로 이번 글에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12.2 버킷 다운로드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열기 위해서는 버킷이 필요합니다.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버킷은 PaperMC입니다. PaperMC 버킷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페이퍼 버킷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다운로드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3. 하단에 있는 'LEGACY'를 클릭합니다. 4. 답변 ..

디스코드 계정 비활성화 및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디스코드 계정 비활성화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두 기능은 얼핏 보면 비슷해 보이지만, 극명한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디스코드 계정 비활성화 방법 디스코드 계정 비활성화는 삭제와 다르게 일시적으로 계정을 비활성화해 두고, 나중에 다시 로그인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즉, 로그인만 하면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소리죠. 다음은 디스코드 계정 비활성화 방법입니다. 1. 디스코드에 로그인합니다. 2.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 사용자 설정 메뉴에 진입합니다. 3. 하단에 있는 '계정 비활성화'를 클릭합니다. 4.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디스코드 계정을 비활성화합니다. 디스코드 계정 삭제 방법 디스코드 계정 삭제는 말 그대로 자신의 계정을 삭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

디스코드 게임 활동 상태 숨기기, 끄기 방법 [내부링크]

디스코드 게임 활동 상태 숨기기, 끄기 방법 사용자가 디스코드를 실행하고 있는 상태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그대로 프로필에 노출됩니다. 이 때문에 영문도 모른 채 자신의 활동 상태가 타인에게 노출되어 당혹감과 부담스러움이 없지 않아 있죠. 다음은 디스코드 게임 활동 상태 숨기기, 즉 끄기 방법입니다. 1. 디스코드 실행 후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2. '활동 상태 옵션'을 클릭합니다. 3. '현재 활동 상태를 메시지로 표시해요'를 클릭하여 끕니다. 디스코드 게임 활동 상태를 끄는 방법은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여러분들의 소중한 사생활을 보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디스코드 게임 활동상태 숨기기,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맵 다운 사이트 모음 3가지 [내부링크]

직접 마인크래프트 맵을 손수로 제작할 필요 없이, 사이트를 통해 누군가가 만들어놓은 배포된 만들어놓은 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맵 다운 사이트 3가지 모음과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혹여나, 아직 마인크래프트 맵 적용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글을 확인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PC 맵 적용법 쉽고 간단하다 마인크래프트에서 누군가 혹은 자신이 만들어놓은 맵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맵은 종류가 여러 가지로, 장르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탈출맵과 같은 각종 미니게임을 즐기거나, 단순 맵을 구경하 daas-it-game.tistory.com 마인크래프트 맵 다운 사이트 모음 마크 이용자들이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마인크래프트 맵 다운 사이트 3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마인크래프트 PC 맵 적용법 쉽고 간단하다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에서 누군가 혹은 자신이 만들어놓은 맵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맵은 종류가 여러 가지로, 장르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탈출맵과 같은 각종 미니게임을 즐기거나, 단순 맵을 구경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PC 맵 적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PC 맵 적용법 마인크래프트 맵 적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앞서, 맵 적용 구성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버전: 1.18.2 운영체제: Windows 10 마인크래프트: PC 버전 (Java Edition) 마인크래프트 PC 버전에서 맵을 적용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천천히 따라 해 주신다면 매우 손쉽게 맵을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1. %appdata% > .minecraft..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 애니데스크 사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인 애니데스크를 통해 상대방의 컴퓨터를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애니데스크를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 애니데스크(anydesk) 다운로드 방법 애니데스크는 팀뷰어와 매우 흡사한 기능을 가진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애니데스크를 이용하면 집에서 다른 컴퓨터를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는데요. 물론, 이때 daas-it-game.tistory.com 애니데스크 사용 방법 다음은 애니데스크 사용 방법을 순서대로 정리해 놓은 것입니다. 1. 상대방의 워크스테이션 주소 알기. 가장 먼저, 상대방의 애니데스크 워크스테이션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이것이 없다면 원격 제어는커녕 아무것도..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 애니데스크(anydesk)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애니데스크는 팀뷰어와 매우 흡사한 기능을 가진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애니데스크를 이용하면 집에서 다른 컴퓨터를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는데요. 물론, 이때 두 컴퓨터 모두 애니데스크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연결에는 승인이 필요합니다.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 애니데스크(anydesk) 다운로드 방법 무료로 원격 제어 및 각종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애니데스크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The Fast Remote Desktop Application – AnyDesk AnyDesk has secured more than €60m in Series C funding The funds, led by General Atlantic..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Pixabay 상업적 이용 가능 [내부링크]

살면서 사진이 필요한 순간이 반드시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사진을 직접 찍을 수는 없고, 남이 만든 사진을 쓰자기엔 저작권에 걸리는 등의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은데요. 오늘은 그러한 걱정을 싹 지워줄 무료 이미지 사이트인 픽사베이(Pixabay)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Pixabay) 이용 방법 픽사베이 이미지는 무료이면서도 고화질이며, 전문성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며 출처를 따로 밝히거나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아마도, 이것이 픽사베이가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픽사베이 사이트 이용 방법입니다. 1. 픽사베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곳]을 클릭할 시 픽사베이 공식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2. 검색 ..

마인크래프트 서버 리스트 보는 곳 추천 마인리스트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서버에 접속하고는 싶지만, 서버 리스트가 있는 곳을 몰라 다른 여러 서버들에 접속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마인크래프트 서버 리스트가 잘 정리되어 있는 '마인리스트'의 이름을 가진 사이트를 가져와 봤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서버 리스트 보는 곳, 마인리스트 이용 방법 마인리스트를 잘만 이용한다면 자신이 좋아하고 원하는 장르의 서버를 단번에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마인크래프트 서버 리스트가 정리되어 있는 마인리스트 사이트 이용 방법입니다. 1. 마인리스트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링크가 깨지는 관계로, 첨부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구글 검색창에 마인리스트를 검색해서 접속하셔야 합니다. 2. 각종 기능들을 이용하여 원하는 서버를 찾습니다. 마인리스트에는 태..

사이트에서 이미지 용량 줄이기 방법 (무설치) [내부링크]

이미지의 용량이 너무 커서 업로드하지 못하는 문제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이는 이미지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결하면 되겠지만, 그 존재 자체를 모르시거나 혹은 설치를 하지 않으신 분들께서는 이 방법에 대해 불편함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문제를 매우 손쉽고 간편하게 해결하는 방법인, 사이트에서 이미지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이 워낙 간단하기 때문에 아래 방법들을 잘 이행해 주신다면 빠르게 이미지를 압축하실 수 있을 겁니다. 사이트에서 이미지 용량 줄이는 방법 - ILOVEIMG 사이트를 통해 이미지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LOVEIMG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최상의 해상도로 쉽고 신속하게 이미지를 압축하세요 여러 JPG, PNG..

무설치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추천 Speedtest [내부링크]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 속도를 바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주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거나, 테스트를 목적으로 이용되죠. 오늘은 Speedtest 사이트에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무설치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Speedtest 사이트 접속 시 공유기의 통신사와 아이피 주소 그리고 위치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 링크 클릭 시 Speedtest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https://www.speedtest.net/ko www.speedtest.net 사이트 이용 방법 다음은 무설치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Speedtest의 이용 방법과 설명입니다. 1. Speedtest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Go'버튼을 클릭합니다. 2. 측정이 완료될 때까지 기..

윈도우10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현상 이상하게 입력될 때 [내부링크]

윈도우 실행창에 'tabtip'를 입력한 후, 아무 자판이나 클릭하여 간단하게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현상 즉, 이상하게 입력될 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윈도우 10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현상 즉, 이상하게 입력될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자음 모음 분리 현상, 이상하게 입력될 때 해결 방법 키보드 자음과 모음이 분리되어 자판이 이상하게 입력될 때의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Window + R 키를 눌러 윈도우 실행창을 엽니다. 2. 검색창에 'tabtip'을 검색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3. 화면 하단에 등장하는 키보드의 아무 자판을 클릭합니다. 결론 컴퓨터 자판을 입력했는데, 모음과 자음이 따로 분리되는 경우가 다들 한 번쯤을 있으실 겁니..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 기록 확인 사이트 NameMC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정품 이용자들은 닉네임을 한 달 주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닉네임을 변경했다고 해서 아무도 못 알아보는 것은 아닌데요. 그 이유는 바로 각 사용자마다 고유의 uuid가 있으며, 닉네임 변경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 기록 확인 사이트 NameMC 이용 방법 NameMC 사이트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NameMC'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검색창에 닉네임 변경 기록을 조회할 이름을 입력합니다. 닉네임 검색창은 사이트 메인 화면에 바로 위치해 있어 찾는 데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3.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검색 결과를 확인합니다. 이렇게 닉네임을 검색하면 해당 닉네임을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유저와 이전에 사용했던 유저들..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공식 사이트에서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 방법 다음은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 방법입니다. 1. 마인크래프트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닉네임을 변경할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우측 상단에 있는 계정 ->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4. 프로필 정보 항목에 있는 이름 변경을 클릭합니다. 5. 새로운 닉네임을 입력한 다음 프로필 이름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은 끝이 났습니다. 다음은 마인크래프트 닉네임 변경과 관련한 주의사항입니다. 닉네임 변경은 30일에 한 번만 가능합니다. 다른 유저가 사용하고 있는..

로블록스 확장 프로그램 Ropro 다운로드 [내부링크]

로블록스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기존보다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여러모로 편리하고 이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확장 프로그램은 종류가 너무나도 많아 무엇이 좋은 지도 잘 모르고, 심지어 개인정보 탈취나 해킹 등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몇몇 프로그램 때문에 고르기가 참 난감하죠. 오늘은 비교적 검증이 됐고 안전하다고 할 수 있는 로블록스 확장 프로그램 Ropro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 확장 프로그램 Ropro 다운로드 로블록스 확장 프로그램 Ropro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Ropro 다운로드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RoPro - Roblox 경험 향상 플레이어와 트레이더를위한 완벽한 도구입니다. RoPro는 Roblox에 수십 가지 유용한 기능을 추가합니..

OP Autoclicker 3.0 오토클릭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사용자가 마우스를 통해 고 반복 작업을 하다 보면 금방 지칠뿐더러 굉장히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이때 오토 클릭을 이용한다면 사용자가 직접 마우스를 클릭하지 않고 자리를 비워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가히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OP Autoclicker 3.0 오토 클릭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OP Autoclicker 3.0 오토 클릭 다운로드 OP Autoclicker 오토 클릭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OP Autoclicker 3.0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OP Auto Clicker Download for Android (on the chromebook, only the Android app is supported for clicki..

MBTI 테스트 사이트 추천 나는 어떤 유형일까? [내부링크]

다들 MBTI에 대해서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MBTI의 개념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자면 MBTI란, 개인이 간단하게 답변할 수 있는 자기 보고서 문항을 통해 판단하고 인식할 때의 각자 선호하는 경향을 찾은 다음 이를 바탕으로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심리검사입니다. 참고로 MBTI 검사에서 나올 수 있는 성격 유형은 총 16가지가 존재합니다. MBTI 테스트 사이트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MBTI 테스트 사이트에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문항은 총 16가지가 존재하는데, 이때 너무 힘들지 않게 편한 자세로 임하는 것이 가장 좋고, 너무 급하게 답변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래야 보다 정확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MBTI 테스트 사이트의 이..

로블록스 프레임 언락커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로블록스는 프레임 제한 기본값이 60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컴퓨터의 사양이 아무리 좋다고 한들, 게임은 60 프레임으로밖에 못하는 것이죠. 그런데 외부 앱인 로블록스 프레임 언락커를 사용하면 로블록스 60 프레임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면 더욱 쾌적하고 부드러운 프레임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로블로스 프레임 언락커 다운로드 방법 다음은 로블록스 프레임 언락커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1. 로블록스 프레임 언락커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Releases · axstin/rbxfpsunlocker FPS Unlocker for Roblox. Contribute to axstin/rbxfpsunlock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

라프텔 멤버십 가격 및 혜택 초간단 정리 [내부링크]

라프텔은 한국에서 개발한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로, 동시 방영 신작부터 역대 인기 애니까지 전부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혜택들은 라프텔 멤버십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 라프텔 멤버십의 가격과 혜택을 간단하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라프텔 멤버십 가격 및 혜택 정리 다음은 라프텔 멤버십 가격과 혜택입니다. 1. 베이직 베이직 멤버십의 가격은 9,900원이며 첫 달은 무료입니다. 베이직 멤버십에서 제공되는 혜택은 광고 없이 감상, 프로필 1인 · 동시 재생 1회선, 최신화 시청, 다운로드 지원, FHD 화질 지원, TV 앱 지원 등이 있습니다. 2. 프리미엄 라프텔 프리미엄 멤버십의 가격은 14,900원이며 베이식과 동일하게 한 달은 무료입니다. 광고 없이 감상, ..

디스코드 웹 브라우저에서 쉽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디스코드를 설치하지 않고도 웹에서 기존 앱의 기능을 전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디스코드를 사용하면 컴퓨터의 용량을 차지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웹 브라우저에서 디스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사이트를 통해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도 높고 여러모로 편리하더라고요. 디스코드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방법 디스코드를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스코드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Discord | Your Place to Talk and Hang Out Discord is the easiest way to talk over voice, video, and text. Talk, chat, hang out, and stay close..

디스코드 화면공유 하는 법 정말 편리한 기능 [내부링크]

디스코드에는 자신의 화면을 통화 중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화면 공유 기능이 존재합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지인에게 무언가를 쉽고 효과적으로 알려주거나, 동영상을 같이 시청하는 등의 행위를 자유롭게 할 수 있죠. 이처럼 디스코드에서 화면 공유는 정말 다방면으로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디스코드 화면 공유하는 법 다음은 통화 중인 사람들에게 자신의 화면을 송출하는 화면 공유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디스코드에 접속합니다. 2. 커뮤니티 혹은 개인 통화방에 접속합니다. 3. 통화방에서 화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공유할 화면 선택 후 공유 버튼을 눌러 화면 공유를 완료합니다. 참고로 시스템 오디오 공유 항목에 체크하면 소리까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결론 디스코드 화면 공유 기능을 사용하..

로블록스 서버 터짐 행동 요령, 언제쯤 복구될까 [내부링크]

지난 2021년 10월~11월 사이에 발생한 로블록스 대규모 서버 다운 사건 이후 오늘 갑자기 정상적인 로블록스 서비스 이용이 안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공지 사항이 올라온 것도 없고, 언제 복구될지도 모르는 정말 답답한 심정이죠. 오늘은 로블록스 서버 터짐 행동 요령 즉, 로블록스 서버가 터졌을 때 절대 해서는 안 될 행동 수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 서버 현재 상황 단지 게임 썸네일과 친구 창 로딩이 느릴 뿐, 외관상으로 봤을 때는 매우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게임을 클릭한 후 플레이 버튼을 눌러도 로블록스 실행창이 3~5초간 뜨다가 다시 사라져 버리는 것 외에는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이 말은 즉슨 현재 게임을 할 수 없는 상태라는 소리죠. 그래도 가끔 운이 좋으면 게임에 접속할 수..

로블록스 닉네임 바꾸는 방법 무료로 가능 [내부링크]

로블록스에서 비용을 들이지 않고 다른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 내 닉네임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혹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 글을 주의 깊게 참고해 주시면 좋습니다. 로블록스 닉네임 종류 사용자 이름 ex) @nickname 디스플레이 이름 ex) nickname Roblox 닉네임은 @ 태그가 포함된 사용자 이름과 게임 안에서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표시되는 디스플레이 이름이 존재합니다. 사용자 이름을 변경하려면 1000 로벅스가 필요한데요. 디스플레이 닉네임은 무료로 바꿀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닉네임 바꾸는 방법 (무료 및 유료) 다음 설명을 통해 로블록스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이름 변경은 무료이고, 사용자 이름 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 간단함 [내부링크]

크롬은 설치형 확장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직접 설치해서 웹을 기존보다 더욱 효과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 크롬 웹 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구글 계정이 필요하며 가장 당연하게도 크롬 브라우저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이 주의 사항을 잘 숙지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합니다. 아래에 첨부된 링크를 클릭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Chrome 웹브라우저 더욱 스마트해진 Google로 더 간편하고 안전하고 빠르게. www.google..

io게임 추천 2d 배그 하는 방법 및 링크 [내부링크]

요즘 설치하지 않고 간편하게 사이트에서 게임을 할 수 있는 io게임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난번 글에서도 io게임에 대해 이미 다룬 적이 있네요. 오늘은 2d 배그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d 배그 사이트 링크는 글 본문에 첨부해둘 테니 클릭해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io 게임 2d 배그 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하면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뜨게 될 겁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소셜 계정 페이스북, 디스코드, 구글, 트위치 등등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소셜 계정이 따로 없으신 분들은 로그인이 필요 없는 게스트로 게임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2d 배그 게임하기 사이트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surviv.io Like games such as Pla..

크롬 검색 기록, 방문 기록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검색 기록이나 방문 기록을 남기는 것을 매우 꺼려하실 겁니다. 타인이 나중에 볼 수도 있고, 또 사이트에 캐시 된 용량만큼 저장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를 기준으로 검색기록, 방문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에서 크롬 검색 기록 및 방문 기록 삭제하기 PC에서 크롬 검색 기록과 방문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로 이동합니다. 3. 삭제할 인터넷 기록 항목을 체크합니다. 4.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합니다. 결론 크롬 검색 기록과 방문 기록 삭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위 방법들을 순차적으로 이행해 주시면 됩니다...

로블록스 노래코드 목록 찾는 방법 (사이트) [내부링크]

라디오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로블록스 게임에서 노래 코드를 입력하면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래 코드를 알지 못한다면 노래를 재생시킬 수 없게 됩니다. 그야말로 말짱 도루묵인 셈이죠. 오늘은 로블록스 노래 코드 목록을 사이트를 통해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블록스 노래 코드 찾기 사이트 해당 사이트에는 수많은 노래 코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노래를 찾거나,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물론 모든 노래가 등록되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100%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는 없겠지만, 어지간한 건 다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주의 사항이 존재합니다. 일부 작동하지 않는 노래 코드가 존재합니다. 원하는 노래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모음 기초적인 것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는 자유도가 상당히 높은 게임으로, 단순하게 야생에서 생존하는 방식의 플레이도 재미있지만 명령어를 사용한다면 다양한 플레이를 이끌어낼 수 있어 더욱 재미있습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기초적인 명령어 모음과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명령어 모음 마인크래프트 명령어는 플레이어 대상, 게임 옵션, 서버 옵션이 종류별로 존재하기 때문에 구분 없이 명령어를 나열해 놓는다면 혼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마인크래프트 명령어를 종류별로 각각 정리입니다. 1. 플레이 커맨드 /gamemode [survival/creative/adventure/spector] 게임모드를 설정합니다. (서바이벌, 크리에이티브, 모험, 관전자) /spawnpoint 스폰 포인트를 설정합니다. /tp [플레이어..

롤 전적 검색 사이트 op에서 각종 정보 확인 가능 [내부링크]

롤은 전적이 상당히 중요한 게임입니다. 팀원의 승률과 실력을 전적 검색으로 대강 확인해서 게임을 전략적으로 플레이해야 하기 때문이죠. 오늘은 롤 전적 검색 사이트 opgg의 사용 방법과 각종 기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롤 전적 검색 사이트 op.gg 리그 오브 레전드뿐만 아니라 오토체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이터널 리턴 등의 전적과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디자인은 대문부터 시작해서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종종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op.gg 사이트 링크는 바로 아래 첨부되어 있습니다. 롤 전적 검색 OP.GG - 전적 검색, 관전, 리플레이, 챔피언 공략, 카운터, 랭킹 롤 전적, 모든 게임의 전적, 챔프 평점, KDA, 승률을 볼 수 있고..

사이코패스 테스트 사이트 추천 (심리검사) [내부링크]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사이코패스 테스트, MBTI 유형 검사 등등 전문 기관 방문이나 상담 필요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자신의 성향을 자가진단 하는 것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하나인 사이코패스 테스트 사이트를 추천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사이코패스란? 반사회적 행동 반복 공감능력, 죄책감 결여 자기 중심성, 충동성 사이코패스란, 반사회적 행동을 반복하며, 죄책감, 공감능력 결여, 자기 중심성, 충동성 등을 특징으로 하는 성격 장애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뇌 영역이 태어날 때부터 발달하지 않은 사람들을 지칭하는 데 주로 사용되죠. 사이코패스 테스트 사이트 오늘 소개해 드리는 사이코패스 테스트 사이트는 캐나다 범죄심리학자 로버트 헤어 박사가 제시한 사..

마인크래프트 1.17.1 옵티파인 모드 다운로드 및 적용법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는 최적화가 잘 되어있지 않아 많은 렉이 발생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옵티파인 모드를 설치한다면 이러한 문제점을 조금이나마 개선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1.17.1 옵티파인 모드 다운로드 및 적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옵티파인 모드를 설치해야 하는 이유 프레임을 향상해 기존보다 더욱 쾌적하게 해 줍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각종 기능들과 세세한 그래픽 설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자바로 실행만 하면 바로 설치가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합니다. 참고사항: 기본적으로 컴퓨터의 사양이 좋지 않다면 옵티파인을 설치해도 여전히 끊김과 잔렉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설치하기 전보다는 확실히 프레임이 향상되니 웬만하면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17.1..

로블록스 렉 줄이는법, fps(프레임) 올리기 [내부링크]

가끔 컴퓨터의 문제로 로블록스 렉이 엄청나게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때 프레임을 확인해보면 상당히 낮은 수치인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오늘은 로블록스 렉 줄이는 법을 통해 fps 즉, 프레임을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 렉 줄이는 법 그래픽 품질 설정 로블록스 외 프로그램 종료 Fps Unlocker 사용 컴퓨터의 성능이 좋지 않아 끊김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아래 내용을 유심히 봐주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많은 동시접속자 수로 인해 발생하는 서버 렉 문제는 마땅한 해결책이 없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로블록스 렉 줄이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래픽 품질 설정 가장 효과가 직방인 그래픽 품질 설정입니다. 그래픽 설정을 낮추면 기존보다 훨씬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PC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는 아무래도 장비이다 보니 사용하다 보면 언젠가는 성능이 저하됩니다. 때문에, 조금이라도 PC의 성능을 향상하려면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하죠. 오늘은 PC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로드 방법 가장 먼저 고클린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럼 다양한 메뉴와 옵션이 보이실 텐데요. 그중 고클린 다운로드 151 버전을 클릭해 줍니다. 이후 goclearsetup.exe 파일이 등장하게 될 겁니다. 해당 파일을 실행시켜 고클린 다운로드를 완료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고클린 최적화프로그램-공식 홈페이지-고클린 다운로드(Goclean optimization Program)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224,청구블루빌407호 IRO..

롤 닉네임 뺏기 팁, 사이트를 이용하여 쉽게 가능 [내부링크]

닉네임 중복 생성이 불가능한 게임은 닉네임이 지니는 가치가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당장에 온라인 거래 사이트만 봐도 알 수 있죠. 오늘은 롤 닉네임 뺏기 팁을 알아볼까 합니다.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며 어떤 기준에 충족해야 합니다. 롤 닉네임 뺏기 사이트 계기반 사이트를 이용하여 다른 사용자의 닉네임을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는지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버 선택 기능도 존재하기 때문에, 꼭 한국 서버에 한정된 닉네임만 확인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닉네임 검사기: 소환사 이름을 검색하여 닉네임 사용 가능시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 목록: 곧 사용 가능한 닉네임들을 리스트 형식으로 확인하게 해줍니다. 아이디 추적: 플레이어의 계정 I..

무료 한자 이름풀이 사이트 추천 만족스러운 결과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한국인의 이름은 성씨를 제외하고 각 음절에 해당하는 한자가 있어, 내 이름에 무슨 뜻이 내포하고 있는지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꽤나 많은데요. 오늘은 무료 한자 이름풀이 사이트에서 한자 이름을 풀어보겠습니다. 무료 한자 이름풀이 사이트 참고로 오늘 알아볼 무료 한자 이름풀이 사이트는 별도의 가입이나 결제가 필요 없으며, 성명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알아보는 이름풀이 서비스입니다. 또한 이름을 수치화하여 좋은 이름과 좋지 않은 이름을 쉽게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무료이름풀이 무료이름풀이,한자이름풀이,성명학,인명용한자사전,인기이름,인터넷이름풀이,무료이름감명,정통이름풀이,아기이름풀이,무료사주 nameunse.com 사이트 이용 방법 가장 먼저 필자가 위에 링크로 첨부한 무료 한자 이름풀이 사..

로블록스 프로모코드 들어가는 법, 입력 방법 [내부링크]

프로모코드를 입력하면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을 몰라 프로모코드는 있는데,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꽤나 계십니다. 오늘은 로블록스 프로모코드 들어가는 법과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 프로모코드 입력(사용) 방법 로그인이 꼭 되어 있어야 하며, 올바른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당연히 유효 기간이 지난 코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로블록스 프로모코드를 입력하여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모코드 입력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프로모코드 입력창에 코드를 입력합니다. 우측에 있는 '사용'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사항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함 유효 기간이 지난 코드는 사용 불가 잘못된 코드 입력 시 보상 지급 안됨 결론 위 방법을 통해 로블록스 프로모코드를 입..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혜택 정리 뭐가 가장 좋을까 [내부링크]

OTT 시장이 성장하면서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방송이나 프로그램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의 다양한 플랫폼 중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혜택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 정리 베이식: 9,500원 스탠다드: 13,500원 프리미엄: 17,000원 1인부터 4인까지 요금제에 따라 동시 이용이 가능하며, 넷플릭스 요금제의 가격은 최소 9,500원부터 최대 17,000원까지 존재합니다. 참고로 결제 시 한화로 결제되며 결제 주기는 30일입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혜택 정리 1. 베이식 동시접속 제한: 1명 콘텐츠 저장 가능 기기: 1개 2. 스탠다드 동시접속 제한: 2명 콘텐츠 저장 가능 기기: 2개 HD 화질만 이용 가능 3. 프리미엄..

페이스북 메신저 PC 버전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메신저는 페이스북에서 개발한 모바일 메신저로 2020년 기준 약 15억 명의 사용자가 있습니다. 페메 또는 펨이라고 줄여서 부르는 경우가 많죠. 오늘은 페이스북 메신저 PC 버전 다운로드 방법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PC 버전 다운로드 방법 페메는 모바일 메신저로 개발이 되었으나 점차 확장되면서 PC 버전으로도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PC 버전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Microsoft에서 받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받기'를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PC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참고: 페이스북 메신저 PC 버전의 최소 시스템 요구사항은 다..

롤 핑 낮추는 법 지연이 너무 심하다면 필독 [내부링크]

게임을 지연 없이 쾌적하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핑이 낮은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하지만, 내 의지와는 무관하게 핑이 너무 높아 게임이 심각하게 방해받는 경우가 종종 있죠. 오늘은 롤 핑 낮추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롤 핑 낮추는 법 만약 현재 핑이 너무 높다면 게임 진행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빠르게 개선해야 합니다. 참고로 핑은 30ms부터 높은 편에 속합니다. 롤 핑 낮추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시 진행 중인 작업 종료 인게임 그래픽 사양 설정 Wi-Fi 네트워크 암호 설정 해당 방법들의 자세한 설명은 밑에서 이어가겠습니다. 1. 동시 진행 중인 작업 종료 롤과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작업을 모두 종료해야 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다른 작업을 하면 불필요한 리소스가 낭비되기 때문인..

롤 핑 보는 법 단축키로 쉽게 가능하다 [내부링크]

게임을 플레이하던 중, 갑자기 지연이 발생한다면 정말 큰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롤 서버 문제인지 혹은 내 핑 문제인지 가늠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롤 핑 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단축키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매우 쉽습니다. 롤 핑 보는 법 수시로 핑을 확인하고, 문제가 있다면 개선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핑을 보는 것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롤 핑 보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롤 클라이언트 실행 후 게임에 접속합니다. 인 게임에서 Ctrl + F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뜨는 핑(ms)을 확인합니다. 핑 옆에 FPS 즉, 프레임도 같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게임에 매우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요소이지만, 프레임은 대개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마땅한..

디스코드 비밀번호 찾기 방법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필요 [내부링크]

대개 디스코드에 가입할 때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어렵게 설정합니다. 그런데, 간혹 비밀번호를 너무 어렵게 설정한 탓에 분실하는 일이 종종 생기곤 하는데요. 오늘은 디스코드 비밀번호 찾기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드 비밀번호 찾기 방법 이메일, 전화번호가 필요해요. 디스코드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이메일과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계정에 등록된 연락처로 인증 메일이 발송되기 때문이죠. 이 말은 즉,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에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 인증을 하지 않았을 경우 비밀번호를 찾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뜻입니다. 디스코드 비밀번호 찾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스코드 로그인 화면에서 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메일 or 전화번호)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여 앞에서 지정한 ..

디스코드 서버 검색 방법, 정보까지 나와있다 [내부링크]

디스코드는 음성, 채팅, 화상통화가 가능한 인스턴트 메신저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버를 개설해서 다른 참가자들과 모여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디스코드 서버 검색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디스코드 서버 검색으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요. 디스코드 서버 검색 사이트를 이용해서 개설된 커뮤니티를 찾을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에 등록된 서버가 많아, 다양하고 가지각색의 성격을 가진 국내 서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서버를 검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여 디코 서버 검색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검색 혹은 카테고리 기능을 이용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서버를 찾습니다. '이 서버 참가하기'를 눌러 서버에 접속합니다. 디스코드 서버 검색 사이트는 주의 ..

롤 현질 금액 확인하는 방법 생각보다 많을지도 [내부링크]

대부분의 게임에는 현질 요소 즉, 이용자로 하여금 과금을 하게 만드는 것들이 다수 존재합니다. 롤도 스킨을 현금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그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롤 현질 금액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현질 금액 확인하는 방법 이곳을 클릭하여 롤 현질 금액 확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하단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진행 후, 현질 금액을 확인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질 금액은 현재 지역에만 해당되며, 결제 취소 혹은 환불 금액은 반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점 잘 유의하셔서, 괜히 또 나중에 가서 "나 이거보다 더 많은 금액을 현질 했을 텐데? 이거 잘못된 수치네"하는 등의 불상사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필자의 롤 ..

롤 RP 가격, 충전하는 방법 간단 정리 [내부링크]

RP(Riot Point)는 롤에서 사용되는 화폐로, 현금을 충전하여 얻을 수 있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내 상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롤 RP 가격과 충전하는 방법을 각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RP 가격 정리 RP 가격 480 RP 4,900원 1,425 RP 14,000원 2,800 RP 27,000원 4,800 RP 45,000원 7,200 RP 65,000원 13,500 RP 119,000원 롤 RP 가격을 표로 정리해 봤습니다. RP 지급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충전되는 RP이며, 충전 금액은 해당 RP의 가격입니다. 충전 금액이 올라갈수록 RP를 더 많이 지급해 주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특징 때문에 적은 금액을 여러 번 나눠서 충전하는..

발로란트 환불 및 청약철회 간단하게 받아보기 [내부링크]

환불이란 이미 지불한 돈을 되돌려 주는 행위를 말합니다. 청약철회도 이와 비슷한 개념으로 보면 됩니다. 조금 다르긴 하지만요. 오늘은 발로란트 환불 및 청약철회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로란트 환불 및 청약철회 주의사항 환불 VP 구매 후 7일 이내 사용한 경우 환불 시 10%의 수수료 부과 청약철회 VP로 구매한 지 7일이 지나지 않고, 사용하지 않은 콘텐츠 레디어 나이트 포인트로 구매한 지 7일이 지나지 않고, 사용하지 않은 콘텐츠 발로란트에서 VP나 레디어 나이트 포인트로 구매한 무기 스킨, 계약, 기타 항목 등을 청약 철회할 수 있으며, 환불을 통해 돈으로 계좌에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주의사항을 잘 살펴보시고, 자신에게 해당되는 내용이 존재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발로란트..

미르4 PC버전 최소 사양, 권장 사양 정리 및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미르 4 PC버전의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을 정리하고,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미르 4는 위메이드에서 2020년 11월 25일 날 출시한 미르의 전설 시리즈의 4번째 작품입니다. 자동 사냥이 존재하여 피로감을 덜 수 있으며, 문파끼리 보스를 두고 경쟁하는 리니지 라이크 계열의 게임입니다. 그리고 미르 4는 P2E 게임 이른바 돈 버는 게임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그 부분은 다음 글에서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미르 4 PC 최소 사양, 권장 사양 정리표 항목 최소 사양 권장 사양 CPU i5-5200U 2.2Hz i5-6200U 2.3Hz 메모리 4GB 16GB 그래픽카드 Nvidia GTX 650 / AMD Radeon 530 Nvidia GTX 950 / AMD Radeon 56..

히어로즈 테일즈 쿠폰 번호 모음, 입력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필자는 요즘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요. 간간히 나오는 쿠폰 코드를 입력하여 보상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RPG 게임과 같이 성장이 중요한 게임이라면 쿠폰은 필수죠. 오늘은 히어로즈 테일즈 쿠폰 번호 모음 그리고 입력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모바일 게임에 있어 쿠폰이란 절대 빠져선 안될,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히어로즈 테일즈 쿠폰 번호 모음 이미 지난 것이 아닌, 새롭게 추가된 것을 정리해 봤습니다. 유효 기간은 당연히 유효한 상태이며, 기간은 정리해둘 테니 자세한 것은 글을 내려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배치 순서는 남은 유효기간 순입니다. 1. Halfyear 사용 가능 횟수: 10만 유효기간: 2022년 2월 1일까지 먼저 반주년 축하 이벤트 참여 쿠폰..

간단한 웹 게임 사이트 추천 설치 없이 게임을 할 수 있다고? [내부링크]

역시 사람은 조금이라도 더 편리한 것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하나 준비해 봤는데요. 온라인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는 게임을 말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웹 게임 사이트를 추천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게임에 대한 설명과 플레이 링크도 중간중간에 첨부해 놓을 테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한 번쯤 플레이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간단한 웹 게임 사이트 추천 1. Krunker.io (1인칭 FPS 슈팅 게임)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웹 게임 사이트는 'Krunker.io'라는 게임입니다. 게임 시작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자마자 화면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장르는 FPS이며, 1인칭 시점으로 게임이 진행되는데요. 게임 모드는 데스..

로블록스 PC 다운로드 하는 법, 바이러스 오류 No [내부링크]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관련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행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로블록스 PC 다운로드 하는 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인증된 공식 사이트에서 설치하는 만큼 바이러스나 보안은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들 하지 마시고 설명을 천천히 따라와 주시면 되겠습니다. 로블록스 PC 다운로드 하는 법 참고로 모바일은 해당되지 않으며 컴퓨터에 어느 정도의 저장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물론 용량은 1GB도 채 안 되는 매우 작은 편에 속합니다. 1. 로블록스 공식 사이트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게임 선택 후 설치를 진행해야 하는데,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게임 선택창에 진입을 못하기 때문에 꼭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계정이 없다면 회..

뇌피셜 뜻 유래 어디에서 파생된걸까? (ft.오피셜) [내부링크]

오늘은 뇌피셜 뜻 유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커뮤니티나 유튜브 댓글을 보면 뇌피셜이라는 단어를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무슨 영어로 된 생전 듣지도 보지도 못한 단어가 나와 뜻이 도무지 뭔지 짐작하기가 매우 힘드셨을 겁니다.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뜻을 아시려면 이번 글을 평소보다 조금 더 주의 깊게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뇌피셜 뜻 뇌피셜 뜻은 사람의 머리를 가리키는 '뇌'와 공식 입장 '오피셜'(Offical)을 합성한 신조어입니다. 오로지 자신의 머리에서 나온 생각을 정확하게 검증되거나 사실인 양 말하는 행위이죠. 의미를 해석해 보면 "자기 뇌 내에서만 공식적인 생각 또는 자신의 뇌세포들만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생각"입니다. 쉽게 말해서 교묘히 지어낸 거짓말 + 허위사실 유포가 합쳐진..

디스코드 사용법 기본적인 것들 위주로 구성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집 밖 외출이 제한되면서 비대면으로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인스턴트 메신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하나인 디스코드 사용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사용자가 꼭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것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너무 상세하고 디테일한 기능들은 정리하지 않았다는 소리죠. 때문에 이 글은 기존 디스코드 이용자보다 새롭게 입문하는 사람들에게 조금 더 유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사용법 (기본적인 것들만) 이 기능들만 알아도 디스코드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가 "무리 없이 잘 사용할 수 있겠다" 하는 것들로만 준비해 봤습니다. 서버를 개설하는 방법을 넣긴 했으나, 이번 글에서는 기초적인 것들만 다루기 때문에 보다 구체적이고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해 ..

마인크래프트 스킨 만들기, 사이트, 적용법 총정리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는 높은 자유도와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 전 연령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모든 것이 네모로 된 가상의 공간에서 유저들끼리 만나 주로 사냥, PVP, 농사, 채집과 같은 플레이를 하는데요. 요즘 메타버스가 큰 인기를 끌면서 온라인 상에서도 타인에게 보이는 내 모습 즉, 치장이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하나 준비해 봤습니다. 바로 마인크래프트 스킨 만들기, 사이트, 적용법을 말이죠. 다른 유저들과 만날 때 기본 스킨을 끼고 있으면 자신의 특징을 부각하지 못하고 너무 식상할뿐더러 여러모로 많은 단점이 존재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스킨 적용법 가장 먼저 스킨 적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법을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은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1. 마인크래프트 ..

어쩔티비 뜻, 유래 요즘 10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단어 [내부링크]

오늘은 새롭게 탄생한 여러 신조어들 중, 어쩔티비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해당 단어는 현재 10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말로, 적지 않은 분들께서 정확한 뜻을 모르고 계십니다. 솔직히 뜻을 안다 하더라도 납득하기 어려운 분들도 꽤나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너무 진지하고 깊이 있게 보는 것보다는 단순 재미, 오락용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쩔티비 뜻 어쩔티비 뜻은 '어쩔'뒤에 갑자기 생뚱맞은 전자제품의 이름을 붙여 상대방을 열받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뜻은 없고, 상대방을 열받게 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관련 단어로는 어쩔 컴퓨터, 저쩔냉장고, 어쩔 청소기, 저쩔에어컨 등이 있습니다. '어쩌라고 가서 티비나 봐'라는 의미가 있다고는 하는데, 이는..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 방법 3가지 정리, (ft.어플) [내부링크]

오늘은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 방법 3가지를 정리해 볼까 합니다.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문제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상대방한테 메시지가 왔는데 막상 내용은 궁금하지만, 정작 확인하기는 두려운 것인데요. 이에 대한 이유는 사람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자세한 것은 생략하고 글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 방법 3가지 총정리 비행기 탑승 모드 실행 디스플레이 상단 메뉴창을 드래그하여 엽니다. 여러 옵션들 중, 비행기 탑승 모드를 실행합니다. 혹은 전원 버튼을 3초간 꾹 눌러, 비행기 탑승 모드를 실행합니다. 카톡 1 안사라지고 읽기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방법은 역시 비행기 탑승 모드 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

로블록스 PC 바로가기 링크 만들기 방법 [내부링크]

게임을 실행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면, 시간은 시간대로 낭비되고 흥미도 조금 떨어질 겁니다. 오늘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한 가지의 방법을 가져와 봤는데요. 바로, 로블록스 PC 바로가기 링크 만들기입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바탕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생성해 놓으면 게임을 실행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죠. 만약, 아직도 검색창에 게임 명을 일일이 입력해서 접속하신다면, 이번 글을 주의 깊게 봐주셔야겠습니다. 로블록스 PC 바로가기 링크 만들기 방법 보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순차적으로 정리되어 있는 방법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많이 어렵지 않으니,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글이 이해가 잘 가지 않는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사진을 집중적으로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

로블록스 빠른 로그인 사용 방법과 장단점 간단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로블록스 빠른 로그인 사용 방법과 장단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글을 시작하기 앞서, 빠른 로그인이란? 사용자 이름(ID)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인증 코드만 입력하면 바로 로그인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비밀번호를 길거나 복잡하게 설정하신 분들께 가히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빠른 로그인 설정 방법 로블록스 빠른 로그인을 설정하기 위해서 모바일과 PC 기기가 각각 필요합니다. 두 가지의 기기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지만, 아래 설명대로 천천히 따라 하신다면 큰 무리 없이 할 수 있으실 겁니다. 1. 로블록스 모바일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합니다. 왜 굳이, 힘들고 귀찮게 모바일 앱을 실행해야 하는지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 이유는 간단한..

발로란트 VP 가격 보기 쉽게 정리 (ft.가격표) [내부링크]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한 게임들은 전부 과금 요소가 존재하지만, 게임 플레이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발로란트 vp 가격을 표로 보기 쉽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역시, 게임을 하면서 재미를 점점 알아갈수록 스킨과 같은 부가적인 요소에 자연스럽게 눈길이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발로란트 VP 가격 500VP - 5,900원 975VP - 11,000원 1,975VP - 22,000원 3,550VP - 39,000원 7,000VP - 75,000원 10,500VP - 109,000원 발로란트 VP 가격을 보기 쉽게 정리해 봤습니다. 원으로 되어 있는 부분은 충전 금액으로, 당연히 한화이며, 좌측에 표시된 숫자가 지급되는 VP입니다. 발로란트 VP 가격표 위 사진은,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 적용 법 매우 간단함 [내부링크]

필자가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한지 어느덧 8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콘텐츠가 구비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서버가 큰 역할을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 적용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크립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플러그인과 비슷한 역할을 수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언어를 알지 못해도, 명령어, 이벤트 등등 플레이에 큰 영향을 끼치는 시스템을 직접 제작할 수 있죠. 마인크래프트 스크립트 적용 법 PC버전 기준이며, 버킷과 스크립트 플러그인이 서버에 적용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음에서 설명하는 방법을 순차적으로 이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1. 서버 버킷 폴더를 실행합니다. 서버 버킷과 각종 설정 파일이 존재하는 폴더(서버팩)를 열어줍니다. 2..

디스코드 다운로드 설치 방법 바이러스 걱정 없이 [내부링크]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음성, 채팅, 화상통화를 지원하는 인스턴트 메신저는 아마도 디스코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게임용 메신저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은 디스코드 다운로드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정상적인 방법으로 설치하는 만큼, 바이러스나 보안 문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디코는 다운로드를 하지 않고도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이럴 경우 일부 기능이 제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PC에서 discord를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식 사이트 접속 가장 먼저, 디스코드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해당 글자에 첨부한 링크를 클릭하시..

로블록스 로벅스 가격, 가격표 및 현질 하는 법 정리 [내부링크]

거의 대부분의 게임에는 항상 과금 요소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도 있고, 이윤을 남겨 게임 유지비용을 마련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로블록스 로벅스 가격, 가격표 및 현질 하는 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역시, 현질을 하면 내가 원하는 아이템을 빠르게 구매할 수 있을뿐더러, 각종 혜택까지도 함께 얻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로블록스 로벅스 가격 현재 로블록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로벅스의 가격은, 400 Robux $4.99, 800 Robux $9.99, 1,700 Robux $19.99, 4,500 Robux $49.99, 10,000 Robux $99.99입니다. 화폐의 단위는 달러로, 변환기를 이용해 원화로 변환하면 아래와 같은 금액이 됩니다. 관련 내용은 표에 자세..

구글 크롬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 및 설정 방법 [내부링크]

구글 크롬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 및 설정 방법 알아봅시다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든 간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가 시작페이지로 등록되어 있어야 편리합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 및 설정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그런데, 보통 검색 엔진을 시작 페이지로 등록해 놓지 않나요? 대표적으로 구글, 네이버, 다음 등등으로 말이죠. 구글 크롬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 해당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당연하게도, 크롬을 실행해야 합니다. 글 밑에 순차적으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크롬 실행 가장 먼저, 크롬을 실행합니다. 2. 설정 탭 진입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점으로 된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설정 및 여러 가지 편의 기능들이..

로블록스 해킹 방지하는 방법 (계정 보호) [내부링크]

오늘은 로블록스 해킹 방지 즉, 계정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Roblox 계정의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됐거나, 자주 변경하지 않는다면 해킹을 당할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본 글에서 설명하는 방법으로 계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보안에 매우 신경을 쓰는 편이라 아직까지 해킹을 당한 적은 없는데요. 그래도 항상 방심하지 말고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달아와서 자세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블록스 해킹 방지하는 방법 총정리 1. 2차 로그인 설정 2차 로그인 인증을 설정하여 Roblox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인증 방식으로는 이메일, 전화번호, 전용 앱을 통한 인증이 있습니다.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

로블록스 PC 사양(시스템 하드웨어) 간단 정리 [내부링크]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실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컴퓨터의 성능인 것 같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로, 각 게임이나 프로그램마다 권장 사양과 최소 사양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오늘은 로블록스 PC버전 사양(시스템 하드웨어)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여담으로, 해당 게임은 저사양 게임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로블록스 PC 사양(시스템 하드웨어) 그래픽 카드: 최소 DirectX 9 및 Shader Model 2.0 프로세서: 클럭 속도 1.6 GHz 이상 RAM: 최소 1GB 이상 저장 공간: 최소 20 Mb 필요 로블록스 PC 사양 정리입니다. 램과 저장 공간만 봐도 고사양 게임이 아니라는 것을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구형 AMD 프로세서를 사용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

LOL 뜻 도대체 뭐길래? 또 나만 모르고 있었나 [내부링크]

LOL 뜻 쉽게 알아봐요 다들 LOL이라는 단어를 한 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도대체 이 단어의 뜻이 무엇인지 짐작도 안 가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LOL뜻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해당 단어는 영어 단어의 준말이기 때문에, 뜻을 정확하게 알고 있지 않거나, 짐작도 못 하시는 분들이 유독 많은 것 같습니다. LOL 뜻 LOL은 Laugh Out Loud의 약자로, 한국어로 직역하면 "큰 소리로 웃다"가 됩니다. 따라서, 뜻은 "큰 소리로 웃다"가 되겠으며, 비슷한 한국 단어로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가 있겠습니다. 앞으로 외국인들이 댓글이나 채팅으로 우스꽝스러운 말을 하면 여러분들은 "LOL"이라는 채팅을 입력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는,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간단한 예..

2023 로블록스 킹피스 코드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2023년 2월 26일 기준, 로블록스 킹피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드를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글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먼저 킹피스가 무슨 게임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로블록스 킹피스? Roblox King Legacy, 배를 타고 섬을 탐험하며 각종 몬스터를 사냥하고, 미션을 수행하여 베리를 얻고, 레이드를 통해 젬을 획득하여 열매를 구입하는 RPG 장르의 로블록스 게임이다. 이 게임은 원작인 애니메이션 원피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게임들 중 하나이다. 비록 출시된 지 오래된 game이지만, 여전히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2023 로블록스 킹피스 코드 정리 코드 보상 lagshallnotpass 15 Gems UPDATE4...

로블록스 바로가기 링크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로블록스를 설치하면 보통 로블록스 바로가기 아이콘인 'Roblox player'가 함께 추가됩니다. 그런데, 이것이 어떠한 오류로 추가되지 않았거나 실수로 삭제했다면 매번 검색창에 로블록스를 입력해서 접속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를 해결할 방법인 로블록스 바로가기 링크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 바로가기 링크 추가하는 방법 다음은 크롬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로블록스 바로가기 링크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1. 로블록스 공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 첨부한 링크를 클릭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Roblox Please enable Javascript to use all the features on this site. Roblox 시작 중... 회원과 연결 중... 상단의..

소시오패스 테스트 사이트 추천 및 이용 방법 [내부링크]

요즘 온라인 사이트에서 성격 테스트, 자가진단을 하는 것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전문 기관을 방문할 필요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고, 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심심풀이로 적합해서인 것 같은데요. 오늘은 소시오패스 테스트 사이트를 추천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소시오패스 테스트 사이트 질문은 총 10개가 존재하며, 답변은 오직 "예, 아니오"로만 구성되어 있는데요. 해당 질문들에 대해 잘 생각해 보시고 천천히 응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전문 기관에서 측정하는 것이 아닌, 자가 진단이므로 정확성은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검사 결과에 너무 연연하지 마시고 단순 참고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해당 사이트에 응답한 답변은 검사 목적 외..

무료 타로 사이트 오늘의 타로점 괜찮다 [내부링크]

무료로 타로를 보는 사이트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그중 필자가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소개하기 앞서, 기본적인 정보를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사이트의 이름은 시크릿이며, 타로에 관련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타로 사이트(시크릿) 이용 방법과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료 타로 사이트 시크릿 타로 이용 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시크릿 타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오늘의 타로점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민에 대한 타로점 (캘틱 크로스, 사랑, 직업, 금전, 양자택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TarotSecret www.tarotcafe.net 다음은 무료 타로 시크릿 타로 사이트의 이용 방법입니다. 1. 오늘의 타로점을 클릭합니다. 2. 우측 하단..

진격의 거인 4기 2쿨 파이널 시즌 최종 예고편 공개 방영일은 언제? [내부링크]

진격의 거인 4기 2쿨 파이널 시즌 최종 예고편 진격의 거인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하자면 미지의 거인을 소재로 한 일본의 다크 판타지 만화로, 작가는 이사야마 하지메, 편집자는 카와쿠보 신타로입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진격의 거인 4기 2쿨 파이널 시즌 최종 예고편이 공개되었는데요. 오늘은 공개된 예고편에 대한 개인적인 소감과 방영일을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격의 거인 4기 2쿨 파이널 시즌 방영일 진격의 거인 4기 2쿨의 첫 방영일은 2022년 1월 9일 24시 5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날은 일요일이며, 오늘은 기준으로, 16일 남았는데요. 필자는 이번 예고편 작화를 보고, 4기 1쿨보다 훨씬 좋아진 느낌을 확실하게 받았습니다. 정말 기대가 되는 부분이죠. 아마 많은 분들도 필자와 같..